그 지갑을 열지 마오👛아이폰 15 & 15 플러스 개봉기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4. 04. 27.
  • - 본 영상에는 PanzerGlass의 중간 광고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바로 구매하기 ➡️naver.me/IGKv87ji
    - 자세한 사진은 bit.ly/3REMFyy
    - 아이폰 15와 15 플러스, 정말로 팀 쿡의 함정일까요?
    환율을 떠나서 15는 여전히 30만원 차이면 프로로 가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은데, 15 플러스는 프로 맥스의 시작 가격이 무려 190이 돼 버려서 의외로 "크고 싼 아이폰"으로의 매력이 더 커졌어요;;
    당연한 거긴 한데 48MP 센서를 활용한 2x 줌도 기존 디지털과 차이가 크고요.
    120Hz 주사율이나 Always-on Display 같은 일상 생활에 유용한 기능은 물론 USB 2나 망원 카메라 같은 프로 아닌 기능까지도 빼는 것은 올해에도 열 받지만.
    00:00 - 인트로
    00:08 - 인사
    00:57 - 아이폰 15 개봉
    03:08 - PanzerGlass
    04:22 - 아이폰 15와 15 프로 비교
    06:21 - 아이폰 15 플러스 개봉
    07:26 - 기종별 카메라 비교
    09:56 - 약간(?) 비추인 이유
    11:51 - 벤치마크
    12:45 - 소리
    13:22 - 정리
    -페이스북 / underkg
    -인스타그램 / underkgshow
  • 과학기술

댓글 • 1.6K

  • @Underkg
    @Underkg  7 개월 전 +115

    - 본 영상에는 PanzerGlass의 중간 광고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7일간 최대 20% 할인까지 받아서 바로 구매하기 ➡naver.me/IGKv87ji
    - 자세한 사진은 bit.ly/3REMFyy
    - 아이폰 15와 15 플러스, 정말로 팀 쿡의 함정일까요?
    환율을 떠나서 15는 여전히 30만원 차이면 프로로 가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은데, 15 플러스는 프로 맥스의 시작 가격이 무려 190이 돼 버려서 의외로 "크고 싼 아이폰"으로의 매력이 더 커졌어요;;
    당연한 거긴 한데 48MP 센서를 활용한 2x 줌도 기존 디지털과 차이가 크고요.
    120Hz 주사율이나 Always-on Display 같은 일상 생활에 유용한 기능은 물론 USB 2나 망원 카메라 같은 프로 아닌 기능까지도 빼는 것은 올해에도 열 받지만.

    • @user-lm6qs5ui5z
      @user-lm6qs5ui5z 7 개월 전

      아이폰 15가 아직 없는걸요...

    • @user-np2zt6ej9l
      @user-np2zt6ej9l 7 개월 전

      형 아직 내가 어떤 모델을 구할 수 있을지 모르겠어..

    • @battlecluser
      @battlecluser 7 개월 전

      15사실 분들은 미리 구매하세용!!!

    • @hottell
      @hottell 7 개월 전 +2

      실제로 떨어트리시다니…
      바로 케이스 질르러 갑니다!!!
      *절대 케이스 때문에 아이폰15 + 사는거 아님!

    • @you22
      @you22 7 개월 전 +2

      헐... 폰 살 생각도 없었는데, 케이스 지를뻔;; ㄷㄷㄷ😨

  • @user-gc9ep7lh7u
    @user-gc9ep7lh7u 7 개월 전 +42

    싱글벙글 리뷰하는 모습이 시골아재가 자연과 혼자 소통하는 모습을 보는것 같아서 보는 저도 기분이 좋아지는것 같아요.

  • @the_10th_hitter_storage
    @the_10th_hitter_storage 7 개월 전 +15

    아이폰15일반 관련 영상 매우매우매우×100 기다렸다구 ㅜㅜ
    다른 유튜버들도 마찬가지고 다 프로시리즈만 영상 올려가지고 기다리고있었는데 드디어..

  • @NOWITZKI0703
    @NOWITZKI0703 7 개월 전 +7

    오이비누색이랑 뽕따색이 제일 궁금했는데
    마침 딱 두개 들고와주셨네요 잘보겠습니다!!!

  • @wlsud
    @wlsud 7 개월 전 +1

    광고들어와서 행복한 두목님 입꼬리 찢어지겠어욬ㅋㅋ

  • @user-zb3li2te5k
    @user-zb3li2te5k 7 개월 전 +3

    아 두목님 오이비누 진짜 빵터졌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이비누는 생각지도 못했어요 ㅎㅎ

  • @dormamu2023
    @dormamu2023 7 개월 전 +44

    UV 기계가 마치 매직마우스를 연상하게 하는 디자인이네요

    • @user-nr5ue9ed4f
      @user-nr5ue9ed4f 7 개월 전 +5

      돔글라스 활착액 굳히기 용이거나 매니큐어용 일텐데... 돔글라스 쪽이 겠죠...? 아마?

    • @__flynrailer3904
      @__flynrailer3904 7 개월 전

      @@user-nr5ue9ed4f데싱디바에서 주는거랑 똑같내요

    • @user-pf3rd3ej7j
      @user-pf3rd3ej7j 7 개월 전

      제꺼 고장난건지 안켜지던데 휴…😢

    • @intp8040
      @intp8040 7 개월 전

      네일용 같은데..

  • @numberzero7
    @numberzero7 7 개월 전 +76

    -일반모델의 없던 매리트 a17발열이슈로 매리트를 만들어줬습니다!-
    소프트웨어로 잡힐지 설계미스일지 아직 모르고 후자면 개선하기 힘들겠지만 빠르게 해결되면 좋겠네요ㅠㅠ

    • @user-gamegenius1234
      @user-gamegenius1234 7 개월 전 +2

      4나노에 비해 안정되지 않은 3나노를 너무 섣불리 넣었다는 생각이 드네요

    • @Aias375
      @Aias375 7 개월 전 +88

      갤럭시:혹시 gos 필요해?빌려줄까?

    • @oh_yeah10
      @oh_yeah10 7 개월 전 +4

      @@Aias375 존나 웃기넼ㅋㅋㅋㅋ

    • @Hdle487
      @Hdle487 7 개월 전

      @@Aias375ㅅㅂ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strength123
      @strength123 7 개월 전

      ​@@Aias375ㅋㅋㅋㅋㅋ

  • @user-nx9nk8cb3r
    @user-nx9nk8cb3r 7 개월 전 +4

    일반 아이폰도 비교해주니 좋네요🎉🎉🎉

  • @NEKO_124
    @NEKO_124 7 개월 전 +3

    프로모델이 전성비로인해 배터리타임이 일반모델보다 낮고 온도도 뜨겁다고 알고있는데 성능테스트 이외에도 배터리타임과 온도부분도 확인해주시면 좋을것같읍니다

  • @MD-te1lz
    @MD-te1lz 7 개월 전 +33

    15프로 지금 이슈가 되고 있는 것들에 대해서도 한 번 다뤄주세요!

  • @Great_Old_Ones
    @Great_Old_Ones 7 개월 전 +2

    즐거운 한가위 되세요! 오늘도 잘 보고 갑니당~

  • @LaurenKangaroo-jy4dg
    @LaurenKangaroo-jy4dg 7 개월 전 +2

    살 빠져서인지 목소리도 달라지신거 같아요^^ 올만에 뵈었는데 반가워요 ^^ 아이폰 15 정보 감사해요

  • @user-rx3bs1xj5f
    @user-rx3bs1xj5f 7 개월 전 +5

    형님 추석 잘 보내십시오

  • @ericyoon6053
    @ericyoon6053 7 개월 전 +25

    발열문제언급되는데, 케이스 씌우고 발열이 얼마나되는지 측정해주세요. 14프로쓸때도 케이스 씌우고 여름 낮시간 야외에 있으면 열관리때문에 화면이 완전히 어두워지거든요. 그래서 케이스 벗기고 열을 식힌후에 사용하는데 15는 더 심할꺼라고 예상되네요.

    • @yunhakdong7306
      @yunhakdong7306 7 개월 전 +4

      열은 적어도 14프로와 동급이거나 이상일듯한데 이하는 아닐거 같네요…일반적인 사용에서 지장없다지만 전 칩셋보다 열이 높은건 사실이니

  • @user-wm8fu6zz6h
    @user-wm8fu6zz6h 7 개월 전 +5

    지루하지 않고 잼있어서 유일하게 스킵안하고 끝까지 보는 kg

  • @khm422
    @khm422 7 개월 전 +2

    시작할때 오이비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빵터졌어요ㅋㅋㅋㅋㅋ

  • @user-xw1cq1nl2y
    @user-xw1cq1nl2y 7 개월 전 +1660

    솔직히 성능 충분하고, 색 예쁘고 가볍고 디스플레이 좋고 화면도 큰데 그놈의 60hz가 진짜...

    • @winertop
      @winertop 7 개월 전 +246

      60hz만 아니였으면 일반만 살텐데..

    • @eluticaa
      @eluticaa 7 개월 전 +168

      그리고 스탠드 모두 사용할 수 없는 AOD 미지원도 있죠. 이제 프로가 아니면 아이폰이 아니에요

    • @MR.KARUTALE
      @MR.KARUTALE 7 개월 전 +149

      AOD도....
      스탠바이모드 오지게 광고하면 뭐하누...
      기본 아이폰엔 사용못하는걸 ㅜ
      추가 : 기본모델도 되긴 된다네요.
      근데 대신에 AOD가 안되서
      화면이 일정시간에 바로 꺼진다네요.
      솔직히 된다길래 좋다말았습니다. 탁상시계 이뻐서 끄고싶지 않은데 에휴...

    • @jiminbang-xp1ll
      @jiminbang-xp1ll 7 개월 전 +46

      아이패드 프로 11인치에 플립3 쓰다가 12미니로 썼었는데 이상하게 역체감이 없더라고요 미니가 화면이 작기도 하고 애플 모션이 워낙 부드럽기도 한지라... 그래도 120 넣어주라 애플...

    • @ggongbori1618
      @ggongbori1618 7 개월 전 +8

      가격도 그렇고 사진은 잘안찍어서 플러스 갈려고했는데 뭔가 조금씩 아쉬워요...이번에 처음으로 아이폰 예약할려고하는데 프로맥스 256살려니 가격차이가 어마어마 하네요 그래도 프로맥스가야겟죠??

  • @KimHaengbok24
    @KimHaengbok24 7 개월 전 +12

    15플러스 블랙 너무 땡긴다 ㅋㅋㅋ

  • @_Y0uTube_Premium_
    @_Y0uTube_Premium_ 7 개월 전 +1

    요즘 아이폰 리뷰들 보면서 두목님 13프로 14프로 리뷰도 봤는데 살이 쭉쭉 빠지심ㅋㅋㅋㅋㅋ

  • @changwoncitizen
    @changwoncitizen 7 개월 전 +2

    이젠 ㅋㅋ 거의 뭐.. 개그맨이시네요 두목님 ㅋㅋ

  • @KIMKIMZero
    @KIMKIMZero 7 개월 전 +3

    두목님의 오이비누 미쳤당

  • @junshiklee490
    @junshiklee490 7 개월 전 +18

    15와 14프로의 차이는 어떤지 궁금합니다. 14시리즈 할인하는 곳이 많아서 좀 저렴한걸 찾는데 두 기종 가격이 비슷하더라구요. 어떤게 나을지요

    • @coffe3039
      @coffe3039 7 개월 전 +2

      14프로가 백번 나을걸요..
      15랑 비교해서 칩셋 빼면 나머지가 14프로가 다 좋아요

    • @user-cu8nu8lr5z
      @user-cu8nu8lr5z 7 개월 전 +4

      @@coffe3039? 칩셋도 같은데요? ㅋㅋㅋ

    • @junshiklee490
      @junshiklee490 7 개월 전

      @@coffe3039 답변 감사합니다

    • @user-yb3el7ti7o
      @user-yb3el7ti7o 7 개월 전

      @@user-cu8nu8lr5z15프로랑 14프로 얘기하신듯

    • @SaYu094
      @SaYu094 7 개월 전 +13

      칩셋 성능은 14프로와 15 일반이 동일.
      그러나 주사율, aod 등 핵심 기능 14프로는 지원하나 15일반은 미지원.
      15 일반은 C타입 드디어 지원하나 14프로는 라이트닝.
      카메라는 14프로가 압살.
      단 무게도 14프로가 압살.
      결론적으로 무게 상관 안 하고 카메라 더 좋고, 120주사율 등 눈이 훨씬 쾌적하려면 14프로. 솔직히 무게랑 C타입 빼면 14프로가 압살이라고 봄.

  • @18_hush
    @18_hush 7 개월 전

    잇몸까지 웃고있으셔요🤣

  • @Yunikoo024
    @Yunikoo024 7 개월 전 +8

    미래에서 왔습니다. 내년 프로 라인에는 usb 3.2, 일반에는 액션버튼 넣고 신박한 센세이션이라고 홍보하더군요

    • @ummjunsick
      @ummjunsick 5 개월 전

      프로 3.2 Gen 2x1 인데 뭔소리하노

  • @j_cg6849
    @j_cg6849 7 개월 전 +14

    개인적으론 플러스모델이 크기도 크고
    맥스는 부담스러운 사람도 있으니
    큰 화면 큰 배터리 필요하시면 좋은 선택지가 될듯하네요

  • @user-jq4ek9ul5l
    @user-jq4ek9ul5l 7 개월 전 +38

    전 12프로를 사용하는 입장으로써 새 폰으로 바꿀 때가 되서 새로 나온 야들( 15와 프로들 ) 을 봤는데 제겐 일발 모델이 더 좋은 선택지가 될 거 같습니다.
    화면이 큰걸 쓰고 싶었고 12프로는 120hz를 지원안하니 굳이 필요하다는 느낌이 없습니다.
    또한 게임도 안하는데다 (굳이 있다면 앵그리버드?) 사진도 인물사진보단 배경사진, 사물 사진을 주로 찍기 때문에 카메라 성능도 굳이 필요하진 않구요.
    (카메라 성능이라 해서 말하는데 제가 옛날에 찍은 사진 중 LG g5카메라로 찍은게 있는데 제 눈에는 잘 찍혔더라구요. 네. 이것보다 더 좋으면 됩니다. .... ---- 설마 15 일반 모델 카메라가 이것보다 떨어질까...)
    애플 제품 중 아이패드 프로도 사보고 맥북 프로도 사본 개인적인 입장을 보면 몇년 써도 이 제품들의 모든 능력치를 제대로 쓴 적 없었습니다.
    있어도 몇번 쓰다 그냥 유튜브 머신이 되거나 외출용 노트북이 될 뿐이었습니다.
    굳이 아이폰 기능들 안쓸거면 삼성으로 가도 되지 않냐 볼 수 있겠지만 이미 아이폰의 디자인에 빠져서...
    나가고 싶어도 못나가고 있는 입장이니 원...
    평범하게 쓰는 아이폰이 필요하다면 본인의 생활 패턴에 맞춰서 구매하면 될 거 같아요. (솔찍히 이번 핑크색이 너무 이쁘게 잘 나왔다능....)

    • @freeduty5029
      @freeduty5029 7 개월 전 +4

      계속 60hz에 머물지 말고 120hz를 경험해보세요 언제적 60hz 입니까

    • @user-dv2ev9of7b
      @user-dv2ev9of7b 7 개월 전 +12

      저랑 똑같으시네요 12프로이다 15일반 갈라구용.. 배터리와 큰 화면, 상대적으로 작은 카메라섬에 끌려요. 주사율.. 있으면 좋겠는데 굳이? 저는 60만 써왔기에 아무 생각없네용. 본인들이 괜찮다는데 120에 왜들그리 난리신지

    • @user-bt6tw3qu6r
      @user-bt6tw3qu6r 6 개월 전 +3

      저도 이번에 일반 갑니다 검정색이 특히 이쁘더라구요😀 당시 12프로 색상이 엄청 이뻐서 정가 주고 구매했는데 일단 이번 일반 모델이 무광인게 안살수가 없..

    • @ChoiGuu
      @ChoiGuu 6 개월 전

      저도 12프로에서 15일반 생각중인데, 비슷한분들 꽤있네요!

    • @user-ow7mm7ov8f
      @user-ow7mm7ov8f 6 개월 전 +1

      전 아이폰 11 일반에서 오늘 15 일반으로 갈아탔습니다..ㅎㅎ 블랙 색상인데 대만족 합니다~ 개인차가 있는 듯요 ㅎㅎ

  • @kyusoke2122
    @kyusoke2122 7 개월 전 +1

    두목님 플립폴드 5 리뷰 언제올라오나요? 빨리 보고 싶네요.

  • @jihwanlee1350
    @jihwanlee1350 7 개월 전

    아니 이 두목님은 광고도 신박하게해 곧 사러갑니닼ㅋㅋ

  • @user-tu8og1pq9y
    @user-tu8og1pq9y 7 개월 전 +4

    플러스 블루 사용중인데, 이쁘고 좋아용

  • @charliem432
    @charliem432 7 개월 전 +54

    대개 평이 이번엔 프로보다 일반 모델이 잘나왔다던데.. 14에서는 프로와 차이가 많이 나서 프로모델이 예상보다 훨씬 많이 팔렸지만 15에 와서는 차이가 많이 줄어든게 사실이지 않나

  • @hoibona
    @hoibona 7 개월 전 +1

    오이비누 ㅋㅋㅋㅋ 1등으로 보면서 인트로부터 빵터졌네요~

  • @jwcha1030
    @jwcha1030 7 개월 전 +123

    오이비누ㅋㅋㅋㅋㅋㅋ 진짜 애플의 마케팅 호들갑을 무색하게 할 만큼의 표현력 ㅇㅈ합니다

    • @pioneer6514
      @pioneer6514 7 개월 전 +11

      오이비누색보단 뽕따블루 색이 더 예뻐보이네요

    • @baeseok
      @baeseok 7 개월 전 +2

      ㅋㅋ 나도 뿅따(아니면 캔디바) 생각했는데 ㅋㅋ

    • @mokahiro405
      @mokahiro405 6 개월 전 +1

      나이 많은 사람들이 오이비누 표현이 더 와닿나봐요

    • @baeseok
      @baeseok 6 개월 전

      @@mokahiro405 참나....지는.....평생 그 나이 일줄 아나....ㅋ

  • @leezipsa
    @leezipsa 7 개월 전 +4

    함정카드인지 확인해주시는 두목님 굿굿

  • @user-cu8nu8lr5z
    @user-cu8nu8lr5z 7 개월 전 +4

    11:38 근데 프로가 이슈가 너무 많아서 일반모델로 넘어가는것도 괜찮을거같아요

  • @qwe005017
    @qwe005017 7 개월 전 +1

    블루가 은은한게 예쁘네요 마치 흰색인데 색온도가 7000k정도인거같은 느낌이에요

  • @user-fb1ei3wx4q
    @user-fb1ei3wx4q 7 개월 전 +2

    12에서 15플러스로 왔어요 대만족 중입니다 ㅎ

  • @argente3046
    @argente3046 7 개월 전 +4

    아이폰 프로 모델에도 이쁜 핑크색을 넣어달라!!

  • @jihoon0912
    @jihoon0912 7 개월 전 +36

    아시안게임 축구 중에도 두목님 영상은 무조건 봐야

    • @abc-it3iq
      @abc-it3iq 7 개월 전

      고마워 까먹었다가 덕분에 축구 틀었다 강인이봐야징

    • @user-xx3sz4ph2f
      @user-xx3sz4ph2f 7 개월 전

      ㅇㅈ ㅋㅋㅋㅋ

    • @2noo4285
      @2noo4285 7 개월 전

      오 감사요 오늘 축군지 몰랐는뎅 ㅋㅋㅋ

  • @user-jm3yg8wv6r
    @user-jm3yg8wv6r 7 개월 전 +2

    추석 연휴, 술먹으며 보기 좋은 테크 채널 언더케이지 아이폰 리뷰! 재밌다

  • @passtherhyme
    @passtherhyme 7 개월 전 +20

    발열이슈도 함다뤄주시죠

  • @vmiarjkqwefkw
    @vmiarjkqwefkw 7 개월 전 +10

    초광각 카메라에 AF가 없어서 접사를 촬영할 수 없는데 메인카메라의 센서크기가 커졌다면 상대적으로 가까이서 촬영해야 하는 문서나 명함 등을 촬영할 때 초점거리가 지나치게 멀거나 혹은 근거리에서 주변부가 날아가는 문제점이 발생하지 않는지 궁금합니다.

    • @mjl2417
      @mjl2417 7 개월 전

      저도 이게 궁금합니다.. 주사율 AOD 다 저한텐 필요없는 기능이고.. 저는 접사가 안된다는게 치명적이라..

    • @user-ev3mf9us7r
      @user-ev3mf9us7r 7 개월 전

      네 날아갑니다 접사 안잡혀요

    • @yunhakdong7306
      @yunhakdong7306 6 개월 전

      13부터 생긴 문제인데 2배줌이 어느정도 상쇄될듯

    • @yunhakdong7306
      @yunhakdong7306 5 개월 전

      프로 초점거리가 지나치게 길고 일반은 그렇게 안기네요. 쓸만합니다.

  • @Beomgo
    @Beomgo 7 개월 전 +10

    15플러스는 그래도 뭔가 나쁘지 않아보이네요
    안 그래도 13프로랑 애플워치7 둘 다 죽어가는 판이라 15플러스, 애플워치 울트라2 조합으로 갈까 고민 중이거든요

    • @user-sh8mr3nm9o
      @user-sh8mr3nm9o 7 개월 전 +2

      폰이랑 워치를 어떻게 쓰길래 벌써 죽어가요;;? 갤럭시면 2년 지나고 느려지는거 이해하겠는데

    • @Beomgo
      @Beomgo 7 개월 전

      @@user-sh8mr3nm9o 워낙 험하게 굴리는지 배터리는 각각 89퍼, 88퍼가 되어버려서 다른 건 몰라도 최소 애플워치는 바꿀 예정이 되었습니다
      사유가 있다면 주차장에서 이것저것 부딪히며 일하다보니 다른 환경에 비해 좀 극하게 굴려지는 편이에요

    • @potato_flying
      @potato_flying 7 개월 전

      13프로랑 워치7이 죽어가는 판이라는건 누구 입에서 나오는건가요ㅠㅠ

    • @Window11908
      @Window11908 7 개월 전

      신기하네용 ㅎㅎ
      그리고 이번 워치 울트라2는 아무리 험하게 써도 잘 버틸 것 같아요ㅋㅋㅋㅋ

    • @Beomgo
      @Beomgo 7 개월 전

      @@Window11908 한 5년 쓸 각오로 차라리 울트라를 사는 게 낫겠더라고요

  • @lunsl6322
    @lunsl6322 7 개월 전

    고민할 필요가 없네요 😂 프로갑니다

  • @user-xn4ry9yl5x
    @user-xn4ry9yl5x 6 개월 전

    두목님 빨리 리뷰 올려주세요 두목님 리뷰봐야 선택한다 말이에요

  • @rosspjm
    @rosspjm 7 개월 전 +3

    이번에 컬러하난 잘뽑은듯~ 너무 이쁘네요~

  • @user-iy8ky9fo3v
    @user-iy8ky9fo3v 7 개월 전 +3

    항상 두목님이 사지 말란것만 사는데 이번에도 15 예약했습니당..ㅜㅜ

    • @YOUR_--_MOM
      @YOUR_--_MOM 7 개월 전 +1

      현실적으로 쓸거면 반대로 가는게 맞습니다 원래 돈이 많은 사람이라 싼거 비싼거 맘껏 살수 있어서 기능 차이 급나누는걸 이해 못하는 사람이예요

  • @intp8040
    @intp8040 7 개월 전 +1

    12프로 쓰고있어서 15 시리즈중 넘어가고 싶은데 가격이 예전보다 점점 비싸져서 이번엔 일반이나 플러스가 끌리는데
    일반보다 훨씬 가볍다는 프로도 궁금하긴 한데
    나한테 필요한 장점이 가벼운거 한가지라면 뭐…. 늘 프로를 구매했는데 패드를 프로를 구매하기 시작하니까 폰은 굳이 프로를 안해도 될 것 같기도 하고요… ㅋㅋㅋㅋ 가격만 좀 양심 있었으면 좋겠어요

  • @wontaekim7536
    @wontaekim7536 6 개월 전 +2

    15 프로 고민했는데 프로는 발열, 비용, 내구성 문제가 걸리고 그렇다고 플러스를 사자니 카메라, 프로모션 등 중요한 부분에서 차이가 크니 선뜻 손이 안가고.. 갤럭시 s10 5g 에서 이번에 넘어갈려고 기다렸는데 그냥 s23 ultra 를 사는게 나아보이네요..

  • @korkk
    @korkk 6 개월 전 +47

    진심 대단하다 안드는 보급형에도 120hz 들어가는데 아직도 노말 버전에 아무렇지 않다는듯이 60hz넣고 프로 비싸서 안사는 사람들한데 니들이 안사면 어쩔건데라는 배짱으로 60hz 넣고 출시한다는게 와.. 미친 자신감이다

    • @jjgg8640
      @jjgg8640 5 개월 전

      그냥 급나누기일뿐인데 왜 이리 유난 떠는지...

    • @byahntoash
      @byahntoash 5 개월 전 +18

      @@jjgg8640 애플이 하면 그냥 급나누기
      삼성이 하면 대기업의 횡포 ㅋㅋㅋㅋ

    • @jjgg8640
      @jjgg8640 5 개월 전 +1

      @@byahntoash 급나누기죠. 세상에 가격이 다르고 급이 다른데 급을 나누면 횡포라뇨. 그랜져 깡통사놓고 왜 그랜져 풀옵 안오냐고 급나누기냐고 항의해봤자 뚝빼기 이상자로 분류될뿐

    • @user-3rhwlwbdle97
      @user-3rhwlwbdle97 5 개월 전 +10

      ​@@jjgg8640급나누기인건 맞는데 저게 보급기기임? 저가형임? 130만원 일반라인에 저렇게 박으니 욕을하지 삼성은 a, j라인 40만원 폰에도 120박아요

    • @jjgg8640
      @jjgg8640 5 개월 전

      @@user-3rhwlwbdle97 그럼 삼성사시면 됩니다

  • @user-wt9nm8ez2d
    @user-wt9nm8ez2d 7 개월 전 +65

    일반모델인데 망원 카메라 대신 소프트웨어로 2배줌 넣어준거 잘한거고 카메라도 업글 시켰고 나름 디자인도 생각보다 실제로 보면 고급 스럽게 잘 나왔는데 아무리 일반 모델이라도 애플 자체가 프리미엄 제품을 판매하는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데 120hz뺀건 아쉬움 이것만 넣었어도 지금 같인 프로모델 발열 이슈에 아쉬운데로 일반 모델이라도 선택할 사람 많았을텐데 .

    • @firstlight713
      @firstlight713 7 개월 전 +5

      120Hz는 아마 ㅋㅋ 프로에 144Hz이상 넣을때 줄것 같..

    • @SaYu094
      @SaYu094 7 개월 전 +30

      가격만 프리미엄이지 솔직히 120만원 넘는 폰이 주사율 60에 칩셋도 1년 전 거를 쓴다? 갤럭시에 대입해봐라 ㅋㅋㅋ 무슨 난리가 날까? 아이폰 일반 라인업은 실질 애플 버전 보급기라고 봐야 된다. 애플이 그나마 칩셋은 동일했는데 칩셋에서마저 급나누기 하는 거는 ㅋㅋㅋ 좋게 말해서 아이폰 버전 fe인 거지.

    • @user-iv9ju7ho3q
      @user-iv9ju7ho3q 7 개월 전 +7

      @@SaYu094 아이폰은 칩셋이 좋아서 1년 전꺼 넣어줘도 성능 충분하잖아요😅

    • @SaYu094
      @SaYu094 7 개월 전

      @@user-iv9ju7ho3q 어휴 민수야 니가 갤럭시 보급형이나 써봤으니 뭘 알겠느냐만은. 그렇게 따지면 요즘 안드로이드 칩셋도 애플 칩셋 많이 따라잡아서 고작 1년 차이로 그렇게 안 후달린단다. 실제로 이번 15프로 라인에 들어가는 칩셋 성능향상폭이 10퍼센트 정도밖에 안 되는데 그 정도로 급나누기 하려고 칩셋 쳐 가르기 하는 것도 대단하고. 하여간 급식들 무지성 애플 찬양은 알아줘야 해.

    • @user-iv9ju7ho3q
      @user-iv9ju7ho3q 7 개월 전 +7

      @@SaYu094 ? 아이폰 쓰고 급식도 아닌데 뭐래ㅉ 솔직히 A16정도면 성능 차고 넘치는게 팩트고 오히려 A17 프로가 발열 이슈 있어서 더 문제인데

  • @Hello_Dex
    @Hello_Dex 7 개월 전 +1

    그런데 두목님 궁금한거 있습니다. 큐알코드 있다고 했자나요.
    유브이 쏴야 카메라에 인식되나요? 아니면 카메라가 바로 인식하나요? 궁금합니다.

  • @grilled_icecream
    @grilled_icecream 7 개월 전 +2

    드디어 아이폰 일반 버전 리뷰가 나왔다

  • @jun11320
    @jun11320 7 개월 전 +11

    주사율을 솔직히….90은 넣어줬어야 되지 않나… 혹시.. 킹각선으로 16일반에서는 90.. 넣고 10만원 인상삘

  • @user-yz1bm3hx3o
    @user-yz1bm3hx3o 6 개월 전 +4

    우리 막내딸..11프로 4년 가까이 쓰고 이번 15 블루 기변함...처음에 핑크를 마음에 들었다가 블루 영상보고 블루로 결정하고 폰 받는 시점부터 아직까지 흐뭇해 하는 모습에 기분이;;; 애플 정품 케이스 까지 사주니...아빠 입장으로 조금 미안해 지더군요...이깟 스마트폰이 뭐라고....ㅠㅠ

  • @vegetable0
    @vegetable0 7 개월 전

    와 다이어트 성공하신건가요?1?! 축하드려요~!~!

  • @D_slr
    @D_slr 7 개월 전 +5

    아이폰은 나오는기종마다 색깔이 예술이네요

    • @AndyWoo2012
      @AndyWoo2012 7 개월 전

      실제로 봤는데 색이 전부다 별로.. 그나마 블루랑 프로의 화이트(연한 실버느낌)가 낫고 나머지는 전부다 별로더군요..

    • @user-vg9uk3fh9y
      @user-vg9uk3fh9y 3 개월 전

      @@AndyWoo2012색은 주관적인거니까 그러실수있죠

  • @user-qf7zn4pp7p
    @user-qf7zn4pp7p 7 개월 전 +4

    지금은 12미니 쓰고 있는데..
    15 시리즈에 USB-C 들어가서 바꿔볼까 했는데, 1년 더 존버해야 할 듯함 ㅠ
    USB-C랑 교환하기엔.. 12미니의 가벼움이 너무 강력함 ㅠ

  • @thadyoung4618
    @thadyoung4618 7 개월 전

    15 일반 갈지 1년더 존버할지 고민중이네요. 이번 프로 갈라했는데 이슈가 넘 많아서 ㅠㅠ

  • @ninesunz21
    @ninesunz21 7 개월 전 +2

    케이스 먼저 장만했네요 믿고 샀슴돠

  • @kukeylove689
    @kukeylove689 7 개월 전 +247

    발열, 배터리 문제 때문이라도 15플러스가 가장 가성비 좋은 모델로 생각되네요

    • @Dok_Player
      @Dok_Player 7 개월 전 +40

      usb 2.0 이라 가성비라 할 수준도 아님 그냥...
      삼성은 이미 7년 전부터 지원한걸 이제서야 급나누기로 쓴다고?? 그것도 100만원 짜리가???

    • @user-qb4js1vr5n
      @user-qb4js1vr5n 7 개월 전 +10

      @@Dok_Player 어짜피 애플은 파일단 컴퓨터 이동이 제한적이라 상관없어요 ㅋㅎ

    • @user-qb4js1vr5n
      @user-qb4js1vr5n 7 개월 전 +10

      @@Dok_Player 안드는 컴퓨터로 이동하거나 파일 이동이 제한이 없지만
      ios는 컴퓨터나 파일이동이 제한적이라
      거의 의미없어요 지원안하는거랑 하는건 큰차이 기존에는 아예 되지도 않았는데
      큰 불편없으니까요

    • @user-qb4js1vr5n
      @user-qb4js1vr5n 7 개월 전 +12

      @@Dok_Player 에어드랍이 워낙 좋아져서

    • @dykim6976
      @dykim6976 7 개월 전 +9

      ​​@@Dok_Player그건 어짜피 에어드랍 쓸거라 문제될거없네요

  • @user-lb6zo7ln5b
    @user-lb6zo7ln5b 7 개월 전 +35

    개인적으로는 15 프로의 티타늄은 사실상 알루미늄으로 경량화 시키고 티타늄으로 겉만 덮은 느낌이라 내구도도 의심되고 칩셋 이슈도 있어서 차라리 검증된 15 일반이 낫지않나 싶네요

    • @odr9648
      @odr9648 7 개월 전 +2

      티타늄 합금 그런식으로 만들어 써요. 문제는 배터리 교체생각해서 내부 구조 바꾼거에서 나온겁니다

    • @user-lb6zo7ln5b
      @user-lb6zo7ln5b 7 개월 전 +9

      @@odr9648 저는 그 티타늄이라는 소재 자체가 결국 별로라고 생각이 듭니다.
      스뎅과 알루미늄의 단점만 가져온 느낌

    • @bacon0204
      @bacon0204 7 개월 전 +3

      ​@odr9648 이번에 사용된 Grade 5 티타늄은 Ti-6Al-4V(알루미늄 6%, 바나듐 4%) 합금이라, 광고한대로라면 알루미늄을 훨씬 더 쓴거라 그냥 알반적인 티타늄 합금이 아닌 내부 골재는 알루미늄, 그 위에 티타늄 합금을 씌운 형태라 보는게 맞을 것 같습니다.

    • @Tomatoz.
      @Tomatoz. 7 개월 전 +1

      아이폰에 티타늄은 처음 도입하는 거니까 이번에 구매하는 사람들 임상실험 1년정도 결과보고 구매해야할 것 같아요

    • @swannoh
      @swannoh 7 개월 전 +3

      알루미늄이 더 많이 들어있는데 티타늄이라고 부르기도 민망하다는… 딸기맛우유 초코맛우유 보는 듯.

  • @kkbubu
    @kkbubu 7 개월 전 +1

    아니 근데 언더케이지 영상 오랜만에 보는데 F717님 살 왤케마니 빠졌어요...?ㄷㄷㄷㄷㄷ 첨에 다른사람인줄 알았음ㅋㅋ

  • @SuperBergman7
    @SuperBergman7 7 개월 전

    섬네일 보고 핑크 나올줄 알았는데 언케님이 절 속였어요!!

  • @capmtr
    @capmtr 7 개월 전 +17

    진짜 120hz 걔만 들어갔어도 고민 없이 플러스인데 어쩔 수 가 없네…

    • @jjgg8640
      @jjgg8640 5 개월 전

      그럼 프로의 장점이 줄어들쥬.

    • @1000qur
      @1000qur 13 일 전

      ​@@jjgg8640그럼 그냥 라인업을 좀 정리하는게 나을것 같은데
      일반 플러스 프로 프로 맥스 이렇게 있으니 격차를 두기가 어렵지
      더 내세울게 없으면 일반 프로 이정도만 하든가...

    • @jjgg8640
      @jjgg8640 13 일 전

      @@1000qur 왜 플러스 라인 큰화면에 배터리 크고 좋은데

    • @1000qur
      @1000qur 13 일 전

      @@jjgg8640 그럼 뭐 미니 일반 프로 이렇게 가던가
      요지가 플러스를 무조건 없애라는게 아니고 간결화하고 그 라인업 이름에 걸맞은 기능을 넣어야 한다는거임

    • @jjgg8640
      @jjgg8640 13 일 전

      @@1000qur 미니 어차피 팔리지도 않는거. 지금 라인업이 가장 이상적임. 같은 성능 사이즈만 다른것.

  • @JackPot-fn8ub
    @JackPot-fn8ub 7 개월 전 +3

    60hz 120hz 구분 못하는 눈까리라 다행입니다ㅋㅋ플러스 좋을거 같네요 배터리도 13시간 이상 가던데

  • @user-ng6dh8me4m
    @user-ng6dh8me4m 7 개월 전 +31

    솔직히 일반15가 색상만 클래식 했어도 나는 샀을 텐데.. 색깔마저도 급나누기로 보이는데, 색깔에 대한 건 모두 칭찬밖에 없어서 신기 다들 유색폰을 이렇게 좋아했다니….!

  • @variocam228
    @variocam228 7 개월 전 +5

    야간 인물모드가 프로에만 있는 이유는 라이다 센서를 이용하는 기능이라 그런 것으로 기억합니다. (12 Pro 발표시 자료)

    • @yunhakdong7306
      @yunhakdong7306 7 개월 전

      15프로는 어떨지 모르겠는데 야간 인물 별로더라고요…라이다센서는 그냥 폼에 가까운듯해서

  • @user-sd9ed6cx5j
    @user-sd9ed6cx5j 6 개월 전 +11

    애플 1년마다 폰 팔아먹는 입장에서 내년엔 절때 120hz 안넣어주고 aod 정도는 풀어줄듯 120hz는 마지막에 마지막까지 최후의 보루로 애플이 일반 모델에는 안 넣어줄거라 생각함 😂

    • @jjgg8640
      @jjgg8640 5 개월 전 +1

      팔 수 있다는건 소비자가 기꺼이 합리적이라고 판단했기때문에 소비를 한다는거죠. 소비자에게 선택받는 좋은 상품이란 소리입니다.

    • @user-sgsr0010
      @user-sgsr0010 7 일 전

      @@jjgg8640좋은 은 합리적 의 동의어가 아닌데도 스스로 합리성을 상실한 말을 하시네요..

    • @jjgg8640
      @jjgg8640 7 일 전

      @@user-sgsr0010 여기서 좋다는건 시장원리적으로 하는 말입니다. 반대로, 안좋은데 왜 사요? 누가 강요해써여??

  • @ggyunong
    @ggyunong 7 개월 전 +145

    15일반 장점
    - 일반모델 첫 다이내믹 아일랜드
    - 둥근 모서리 마감으로 그립감 개선
    - 무광 마감으로 지문이슈 개선
    - 카메라 4800만 화소
    - 화면밝기 1000니트로 상승
    - USB C 지원
    이전 모델 쓰던 입장에서는 120hz, AOD, 잘 쓰지도 않는 고급기능 몇개만 포기하면 일반도 괜찮아보이네요. 다만 가격이 프로랑 별 차이가 없다는게 가장 큰 단점...ㅠ

    • @user-eq3id1gq9q
      @user-eq3id1gq9q 7 개월 전 +48

      갤A34
      15일반보다 큰 화면
      120hz 탑재
      AOD탑재
      화면 밝기 1000니트
      USB C
      삼성페이 사용 가능
      지문 센서
      카메라 4800만 화소
      배터리5000mah
      125주고 15일반 살빠에 42주고 갤A34 사는게 나을듯. 게임 안 하는 사람 기준에서. 쓸만한 아이폰 나오면 업무용 폰으로 계속 써도 되고

    • @user-rl2vh8nj8s
      @user-rl2vh8nj8s 7 개월 전 +3

      @@user-eq3id1gq9q갤A34 초딩들한테 사줘도 부모 자식지간에서 의상합니다 ㅋㅋ 님이나 열심히 쓰세요

    • @dusi-kq4qe
      @dusi-kq4qe 7 개월 전

      @@user-eq3id1gq9q사진, 카톡 하는것도 렉걸리는데 그걸 왜 삼?

    • @Dok_Player
      @Dok_Player 7 개월 전 +26

      이게 장점 맞나요..????
      100만원 짜리가???

    • @dusi-kq4qe
      @dusi-kq4qe 7 개월 전

      @@Dok_Player 120hz, aod만 빼면 제일 좋은 핸드폰임

  • @Tiger-vp1rl
    @Tiger-vp1rl 7 개월 전 +1

    S20 / 아이패드 미니6 쓰는 혼종인데요...
    C타입으로 나온다길래 15 일반 모델 존버하고 있었는데...
    100만원 넘어가는 기계에...
    60hz는 상상도 못했어요..ㅜㅜ
    미니6가 60hz인데 거슬리긴해도 ebook용으로 쓰는지라 그럭저럭 쓰곤있는데
    주폰으로 60 걱정되네요
    프로까진 필요없을 것 같은데... 카메라도 잘 안쓰고요
    플립5 vs 아이폰15일반 뭐가 날까요
    패드랑 폰 다 팔고 폴드5는 에바일까요?
    60적응해서 쓰는 방법도 생각해보곤 있는데...
    돈 써가며 3년후 플레그십 라인사는데
    너프먹어가며 사는 건 아닌 것도 같고...
    접는거 불편할 것도 같고...
    반찬이 없네요ㅜㅜ

    • @Gaebingsin
      @Gaebingsin 3 개월 전

      아이패드있으니 아이폰 14나 13일반 어때요 15는 좋긴한대

    • @user-rk7fz7je3m
      @user-rk7fz7je3m 2 개월 전

      그래서 플립5로 잘 쓰고있습니다
      카메라는 후진데 일상생활 기록용으론 나쁘지않음
      120헤르츠에 성능도 고성능임

  • @Dnoah
    @Dnoah 7 개월 전 +33

    15프로 내구성에 발열 걱정 할바엔 라이트하게 15가는거도 너무 좋을거 같은데

  • @Artillery713
    @Artillery713 7 개월 전 +8

    15프로는 TSMC 3나노 발열로 인한 배터리와 내구성 문제가 확실히 있을 텐데.
    처음에야 체감이 되진 않을테지만.
    만약, 장단점으로 중고가격이 형성된다면 15플러스가 감가가 가장 낮을듯.

    • @yunhakdong7306
      @yunhakdong7306 7 개월 전

      이게 웃긴거죠~ 출시전 분위기가 3나노라 전력효율, 전성비 기대가 크다고했었는데 실상은(…)

  • @user-vo3pw8yv2y
    @user-vo3pw8yv2y 7 개월 전 +3

    솔직히 프로기능 별로 쓰는게 없어서 일반 모델 가고싶은데
    프로쓰다가 넘어가기엔 애매하게 급나누기해놔서 자꾸 고민하게해 ....
    게다가 30만원차이면 프로쓰는게 낫나..? 자꾸 생각나게함 ㅋㅋㅋ
    근데 또 그돈이면 그냥 플러스로 갈까?
    이러고있음 ㅋㅋㅋㅋ 진짜 고민하다 개빡치게 가격책정해놓음 ㅋㅋ

  • @user-vu8yv5db6f
    @user-vu8yv5db6f 6 개월 전

    아이폰15고 뭐고 필요없고 애플 아이패드 에어2 는 오래 되었지만 아직도 잘 쓰고있다 . 사용을 엄청나게 했는데도 잘 쓰고있고 고장난작 없고 배터리 교채 한적도 없다........... 역대급임

  • @Shineyongs.
    @Shineyongs. 7 개월 전 +42

    15 일반과 프로 카메라 차이는 비교될 정도로 확 차이 나는게..
    칩셋 성능 쪽을 보면 AAA급 게임 제공과 메탈 FX API지원 유무도 있을듯

    • @user-kq2tg7fp5k
      @user-kq2tg7fp5k 7 개월 전 +2

      Aaa급 게임은 발열이랑 스로틀링 때문에 가능 할까요?

    • @yunhakdong7306
      @yunhakdong7306 7 개월 전 +1

      기능과 옵션의 차이는 있겠지만 카메라 차이가 그렇게 크지 않을텐데요?

  • @sirokoSunaookami
    @sirokoSunaookami 7 개월 전 +5

    케이스티파이 양심출타 가격보다 이게 낫네요, 둠옥님
    숙제 받으셨으니 조공을 해야...ㅋㅋ
    (두목님이 싫어하는 컬러: 블루ㄱ)

  • @kdw2302
    @kdw2302 7 개월 전 +3

    와 떳다!
    프로 이슈가 너무 많아서 일반모델이 선녀같이 보이던데 영상 보고 생각해볼께요..

  • @hovbb4717
    @hovbb4717 7 개월 전 +179

    솔직히 이번 일반 120hz만 있으면 진짜 좋을거 같은데...다이나믹도 지원하고 c타입도 2.0이지만 일반유저한텐 3.0이 꼭 필요한것도 아니고 칩도 업뎃은 되긴되었고 망원도 좀 아쉽긴 한데 120hz만 있었어도 괜찮았을거 같음

    • @junhhhhhhhhhh
      @junhhhhhhhhhh 7 개월 전

      그래서 16존버 박음

    • @user-sf5eb7ku5o
      @user-sf5eb7ku5o 7 개월 전 +54

      뭐라고??? 이미친넘들이 아직도 60hz를 넣었다고????? 진짜 대박이다.... 사실상 120hz로 통합하면 원가절감도 될거같은데.... 진짜 애플제품은 정떨어져서 못사겟음

    • @user-iv9ju7ho3q
      @user-iv9ju7ho3q 7 개월 전 +41

      120hz 충들 뭐 120hz 아니면 못 쓰는것처럼 얘기하네😂

    • @user-cu8nu8lr5z
      @user-cu8nu8lr5z 7 개월 전 +6

      그래서 120 않넣은거임 ㅋㅋ

    • @user-cu8nu8lr5z
      @user-cu8nu8lr5z 7 개월 전

      @@user-sf5eb7ku5o그래서 그냥 소프트웨어적으로만 제한을 걸어둔다는얘기가 있어요

  • @-hong-gil-dong
    @-hong-gil-dong 7 개월 전

    3:50
    털보 두목의 무지막지한 자본주의 미소...
    마치 조커를 보는 듯 한...

  • @rackrack2
    @rackrack2 7 개월 전 +5

    프맥만 타는 사람인데
    이번 15프맥보고 14프맥이 양반이라는걸 알았네요
    고작 저따위로 하려고 참…
    무게 or 카메라 성능 이 두가지를 위한것빼고는
    거의 나아진게 없는데도 역겨운 가격인게
    팀쿡이 사용자에대한 존중이 없다고 생각되네요
    급나누기는 돈을버는 회사니까 그러려니하지만
    프맥급을 이렇게 대충만들거라고는 생각도 못했습니다
    애플은 저같은사용자를 호구로 보고 있었지만
    이제는 대놓고 호구로 보고있네요

    • @yunhakdong7306
      @yunhakdong7306 7 개월 전 +1

      아이폰이 한두번도 아니고 매년 그래요…그렇게 따지면 14프맥도 바뀐거 없는데 더 무겁고 똑같이 비싼데 라이트닝이라 더 메리트 없고 무게+램증가+포트+카메라 업글등 15프맥이나 차라리 13프맥이 낫고 14프맥이 제일 애매한듯…

    • @cherry_berry_cat
      @cherry_berry_cat 7 개월 전

      가격이 동결인데다
      무게는 고작이 아니라 엄청 큰요소인데다
      C타입 포트 이렇게만봐도 14프맥이 양반이라는 소리가 어떻게 나오는거죠
      늘 한세대마다 새프맥으로 갈아타면 영원히 그런 소리 할수밖에없긴함

    • @leeck_anderson9492
      @leeck_anderson9492 7 개월 전 +2

      @@cherry_berry_cat 가격 동결이 아니라 환율 동결이죠. 가격은 떨어져야 정상입니다. 비정상을 정상이라고 보면 안되죠 ㅎㅎ

    • @seoa0718
      @seoa0718 2 개월 전

      ​@@cherry_berry_catc포트 큰차이 맞음 근데 아이폰 모델 자체가 뒤가 없어진 느낌임 14나 15나 사실 그게 그건데 자꾸 짜잘한거 하나씩 쳐넣고 출시 하고 256 없애서 돈 빨아먹고 50만원 폰에도 들어가는 120주사율을 아직도 무슨 프로라인 특권으로 써먹고 ㅋㅋ 개 호구들로 보는건 팩트 맞아요

  • @user-uy7gy7ji2b
    @user-uy7gy7ji2b 7 개월 전 +7

    발열 배터리 내구성 진짜 14프로 쓴 사람이 위너임..ㅠ 13산 나는 다시 1년 존버

  • @goman13
    @goman13 7 개월 전

    14플러스 쓰는데 앞으로 3년은 더 쓸거같음... 완전 새거임 ㅠㅠ 저는 이정도의 스마트함을 활용함이 없다면 다음 교체는 준보급형으로 가도..........

  • @junsuai
    @junsuai 7 개월 전

    오이비누ㅋㅋㅋㅋㅋ아 이형 드립 이제 날라다니시네

  • @alvin0121jhw
    @alvin0121jhw 7 개월 전 +4

    이제는 이슈때문에 프로모델을 피해야하는...

  • @saltybottle
    @saltybottle 7 개월 전 +60

    발열, 마감, 성능 이슈가 있는데도 고민할 거 없이 프로로 가라는 더 자세한 이유가 궁금하네요

    • @SaYu094
      @SaYu094 7 개월 전 +34

      그 이상으로 나사 빠진 게 일반 모델이라서 아닐까요. 솔직히 120만원이 넘는 폰인데 120 주사율 미지원에 aod 미지원, 칩셋도 1년 전 칩셋인데 말이 안 되죠 ㅋㅋ

    • @user-lz5xc4sp6g
      @user-lz5xc4sp6g 7 개월 전 +1

      일반 모델은 감성아닌 감성만 남은..

    • @odr9648
      @odr9648 7 개월 전 +2

      @@SaYu094ㅋㅋㅋㅋ 한이 맺혔음? 너무 여기저기 보여서 ㅋㅋㅋ

    • @SaYu094
      @SaYu094 7 개월 전 +15

      @@odr9648 쉬는 시간에 유튜브 보면서 댓글질 몰아서 하는 게 취미라 그럼~ ㅋㅋㅋㅋ 원체 논쟁을 즐기는 성격이기도 하고.

    • @user-wk4lf1qm1f
      @user-wk4lf1qm1f 7 개월 전 +27

      @@SaYu094걍 핸드폰에 과몰입하는 찐처럼 보이는데 ㅎ

  • @user-cu8nu8lr5z
    @user-cu8nu8lr5z 7 개월 전

    2:57 그럼에도 불구하고 프로랑 급나누기를 해놓은탓에 아마 차이가 있지않을까 싶네요...ㅎㅎ

  • @user-vg5xz6ic7e
    @user-vg5xz6ic7e 7 개월 전

    에이닷 이용해서 녹음되는거 확인되면 바로사야겟당...😂

  • @trf1974
    @trf1974 7 개월 전 +11

    이번에 무광블랙이 미쳤다던데 유튜버중에 블랙 사신분은 거의 없는듯...

    • @yunhakdong7306
      @yunhakdong7306 7 개월 전 +1

      말은 그래해도 본인들도 정작 안사죠ㅋㅋ

    • @user-3rhwlwbdle97
      @user-3rhwlwbdle97 4 개월 전

      ​@@yunhakdong7306ㅋㅋㅋ 남이 산걸 보면 이쁜컬러 = 블랙

  • @yh_w8092
    @yh_w8092 7 개월 전 +4

    12미니 사용자라서 역체감 느낄 것도없고 게임도 안해서 기능에도 딱히 관심없으므로 일반으로 충분.
    Aod가 좀 아쉽지만 그냥 만원짜리 탁상시계 하나 사야지ㅎ

  • @NemoNemo712
    @NemoNemo712 7 개월 전

    오이비누라니 역시 공군 출신이시군요. 참고로 요즘은 훈련소에서 샴푸 바디워시 씁니다. 20군번 811기 기준

  • @ehdehd_
    @ehdehd_ 7 개월 전 +19

    두목님 15프로 발열 문제도 확인해줘요 ㅜ

    • @zuruyasumi
      @zuruyasumi 7 개월 전 +1

      나중에 리뷰에서 할듯

  • @JK-zv7tf
    @JK-zv7tf 7 개월 전 +46

    배터리만 생각하면 15플러스인데,, 기능을 생각하면 프로라,, 미치겠다!

    • @leeck_anderson9492
      @leeck_anderson9492 7 개월 전 +22

      모든걸 가진 갤럭시S23+를 사시면 됩니다

    • @yunhakdong7306
      @yunhakdong7306 7 개월 전 +1

      단순히 기능을 생각하지마시구 그게 나한테 꼭 필요하면 20만원 더 쓰는거고 굳이 없어도 되면 20만 아끼고 더 큰화면과 배터리를 얻는거죠

  • @JIJM
    @JIJM 7 개월 전 +17

    프로 기능 별로 안 중요하고, 가볍지만 화면 큰 게 좋아서 플러스로 생각하고 있었어요
    근데 사진을 많이 찍진 않더라도 접사나 망원 기능은 아쉽네요 처음으로 아이폰으로 가려 했는데..

    • @SaYu094
      @SaYu094 7 개월 전 +7

      카메라 생각하면 솔직히 프로나 프로맥스 지를 거 아니면 갤럭시가 답이긴 함. 접사야 있으면 편하다 정도라고 생각하는데 망원은 사진 좀 찍는다 싶으면 진짜 차이가 커서.

    • @user-uk3bq2ol7t
      @user-uk3bq2ol7t 7 개월 전 +1

      아니면 14 프로같은 구형 프로모델로 가는게 나음. 재고처리로 할인하는거 감안하면 15 일반과 가격 크게 차이 안남.

    • @alexjoo7761
      @alexjoo7761 7 개월 전 +3

      갤럭시 s23이 웥등하죠

    • @abc-zt5kr
      @abc-zt5kr 5 개월 전 +1

      갤럭시 s23 사세요 s23울트라나ㅋㅋ

  • @mypethi
    @mypethi 7 개월 전

    이슈가 많아 프로 라인 안사려는 사람에게 좋은 영상이였습니다

  • @fman4308
    @fman4308 7 개월 전 +1

    뭐니 뭐니 해도 발열이슈죠 발열이슈도 정말 그러한가 다뤄주십시요~

  • @smina3658
    @smina3658 7 개월 전 +277

    13프로 카드 할인받고 애케플 할인 시즌에 140 만원 정도에 사서 2년 정도 쓰는 중인데 진짜 가성비 선택인거 같네요 ㅎㅎ 지금 15일반 준대도 안바꿀듯… 주사율 일반에 끝까지 안넣는 애플 대단해 👏🏻

    • @mino4965
      @mino4965 7 개월 전 +105

      요즘 세상에 100만원 넘는 폰에 60HZ라니... 그걸 사주는 사람들도 대단하죠

    • @SaYu094
      @SaYu094 7 개월 전 +71

      13 시리즈가 진짜 명긴데 ㅋㅋㅋ 14는 으음.. 이더니 15에서 개망 ㅋㅋ 애플도 배짱장사 좀 적당히 해야 되는데 워낙 인간조련을 잘 해놔서 광신도들이 넘쳐나니 ㅋㅋㅋ

    • @Kwakchul-1994
      @Kwakchul-1994 7 개월 전 +18

      저도 13 프로 125주고 출시 다음날 사서 지금까지 잘쓰네요 명기입니다 ㅋㅋㅋㅋ 16까지 버틸거고 무리없을듯

    • @sopia828
      @sopia828 7 개월 전 +79

      이름을 "프로"모션으로 정한 순간부터 적어도 5년은 120Hz 넣어줄 생각이 없던 게 아닐까요 ㅋㅋㅋㅋ

    • @Buldak_febreze
      @Buldak_febreze 7 개월 전 +13

      @@sopia828이게 정답이네 ㅋㅋㅋㅋ

  • @kimkimi7
    @kimkimi7 6 개월 전 +5

    일반 15 블루 대만족❤❤❤

  • @user-bs3qv1ht2i
    @user-bs3qv1ht2i 7 개월 전

    이전 14프로만큼 카메라 필요없고 주사율만 포기하면, 15가 c 타입에 30g 정도 가벼워져서 넘어갈까 고민중이에요

  • @Ragearima
    @Ragearima 7 개월 전

    애경 오이비누에디션.. 두목님 괜찮으시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