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어축제에서 성소수자에게 축복기도한 목사, 죄인일까? / 비디오머그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0. 07. 12.
  • 지난해 8월 인천에서 열린 퀴어문화축제. 행사 전부터 기독교 단체의 반대 집회가 예고되면서 수천 명의 경찰병력이 현장에 투입되는 등 세간에 주목을 받았습니다. 논란 속에 진행된 퀴어축제 행사장 안에서는 '축복식'이 진행됐습니다. 이 축복식에서 성소수자들을 향해 축복기도를 한 이동환 수원 영광제일교회 목사는 이후 소속된 교단(기독교대한감리회)에 고발됐고 현재 재판을 앞두고 있습니다. 기소 혐의는 기독교대한감리회의 '교리와 장정' 에 규정된 '동성애를 찬성하거나 동조하는 행위'입니다. 이 목사가 성소수자 축제에 가서 축복기도를 한 것이 이 조항에 해당된다고 감리회는 판단했습니다. 재판 결과에 따라 정직, 면직, 또는 출교의 징계를 받게 됩니다. 면직이 되면 목사직 박탈, 출교는 감리회를 떠나야 하는 중징계라고 합니다.
    이 목사를 교회 재판에 회부한 것을 두고 교회 안팎이 시끄럽습니다. 이 목사 지지자들은 사회적 약자인 성소수자를 축복한 행위가 재판까지 받아야 할 사안이 아니며, 사랑을 바탕으로 하는 교회가 혐오의 모습을 보여서는 안 된다고 주장합니다. 이 목사의 행위를 비판하는 사람들은 성경이 동성애를 죄라고 규정하고 있고, 성경에 반하는 행위를 한 이 목사는 처벌을 받아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비디오머그가 교회 재판을 앞두고 있는 이동환 목사를 직접 만나 이야기를 들어봤습니다.
    (구성: 박수진 영상취재: 조춘동 편집: 김인선 디자인: 옥지수)
    퀴어축제에서 성소수자에게 축복기도한 목사, 죄인일까? / 비디오머그
    ✔보는 것이 믿는 것, 비디오머그 VIDEOMUG
    #성소수자 #축복기도 #이동환
    ▶비디오머그 채널 구독하기 : n.sbs.co.kr/mugTube
    ▶Homepage : n.sbs.co.kr/videomug
    ▶Facebook : / videomug
    ▶Twitter : / videomug_sbs

댓글 • 2.9K

  • @audan2810
    @audan2810 3 년 전 +169

    4:29 맨날 에이즈 얘기하면서 동성애 반대하는데, 무성애자나 레즈가 이 논리를 그대로 사용해서 이성애 반대할 수 있는거 아님? 에이즈가 신이 내린 벌이라면 무성애자가 제일 완전한 존재이어야겠네

    • @user-qw6mg1gf8l
      @user-qw6mg1gf8l 3 년 전 +8

      무성애자는 좀 슬프네요. 누군가를 사랑할수없다는게....
      난가?

    • @LindaAHahn
      @LindaAHahn 3 년 전 +13

      @@user-qw6mg1gf8l 저도요. 퀴어축제 한국에서 가면 지옥 간다고 하시는데 무성애자니까 다행이네요. 불사신이네

    • @oklu_
      @oklu_ 3 년 전 +19

      @@user-qw6mg1gf8l 사랑할 수 없는 게 아니라 성적 끌림만 안느끼는 거예요 사랑의 범주는 넓죠

    • @user-qw6mg1gf8l
      @user-qw6mg1gf8l 3 년 전 +3

      @@oklu_ 어 제가 표현을 잘 못한것 같네요 제가 말하는 "누군가를 사랑할수 없다는게" 부분은 물리적(?)인 사랑을 말하는겁니당...ㅈㅅ

    • @godislove2062
      @godislove2062 3 년 전 +3

      기독교는 자세히 말하면 동성간 이성간 무분별한 육체적 관계를 반대하는 거에요. 무성애자나 플라토닉 러브를 추구하시는 분들은 이에 해당하지 않죠

  • @user-ru2ut2dt3q
    @user-ru2ut2dt3q 3 년 전 +816

    대부분 사람들이 겉으로 성소수자는 존중받아야한다고 말하겠지만 속에서는 그렇지 않다고 할사람도 많을듯

    • @user-mh3zf4pn8g
      @user-mh3zf4pn8g 3 년 전 +105

      그게나야 둠바둠바 두비두바

    • @loopingpong1412
      @loopingpong1412 3 년 전 +26

      말은 쉬운데 ㅋㅋㅋ

    • @user-lz1it6xb3d
      @user-lz1it6xb3d 3 년 전 +70

      정작 게이나 레즈 소리 들으면 바로 발광하거나 찜찜해하지

    • @user-bi9ww5wc41
      @user-bi9ww5wc41 3 년 전 +85

      @@user-lz1it6xb3d 반대로 성소수자 좀 싫어했는데 친구가 커밍아웃하고 인식이 변하는 경우도 있어요.

    • @rabistonechoy4656
      @rabistonechoy4656 3 년 전 +33

      본인이 속에서 그러는 것 까지 어떻게 해야하는 건 아니잖아

  • @lcb5298
    @lcb5298 10 개월 전 +241

    어설프게 아는 것이 진짜 위험한겁니다..

  • @chimh316
    @chimh316 2 년 전 +225

    축복은 하나님의 권위로 행하는 것입니다. 목사의 사사로운 생각이 개입되어선 안됩니다. 하나님이 금하시는 동성애를 행하는 동성애자를 축복하는 것은 죄에대한 축복이요 죄에대한 면죄부를 줌으로 동성애자에게 회개하지 못하도록 잘못된 길로 인도하는 극악한 죄입니다.
    축복의 원리도 모르고 죄에 대한 정의도 모르는 당신은 목사의 자격이 없습니다.

    • @busa00037
      @busa00037 년 전

      어휴 븅;; ㅈㄹ을 해도 정도껏 해야지 느그들 덕분에 어디가서 하나님 믿는다고 말을 못 꺼내겠다

    • @busa00037
      @busa00037 년 전 +7

      목사님•신부님도 동성애가 죄라는 걸 알고 있을 것이다.저 성직자들이 지지하고 축복한 것은 *성소수자* 즉, *사람* 이지,동성애라는 *죄* 를 지지하지 않았고 축복하지 않았다. 제발 요지와 맥락을 파악해라

    • @nhh3399
      @nhh3399 년 전

      염병시부레ㅋㅋㅋㅎㅎㅋㅎㅋㅎㅋㅎㅋㅎㅋㅎㅋㅎㅋㅎㅋㅎㅋㅋㅋㅋ

    • @youngjuseo9672
      @youngjuseo9672 년 전 +13

      @@busa00037 낭떨어지에 눈먼 사람이 걸어가는 것을 보며 그 낭떨어지를 걸어가지말라고 소리치거나 잡아주지 못할망정 축복하고있다니 정말 진리를 자기 소견대로 해석하는 쓰레기 역겨운 짓입니다

    • @busa00037
      @busa00037 년 전

      @@youngjuseo9672 노친네가 노망이 들었나;;

  • @Coke_cat
    @Coke_cat 3 년 전 +539

    모르겠다 정체성이라는것에 대하여 찬성이나 반대를 논할 그게 없는거같다. 저집회에서 반대한다고 소리쳤던분들은 그들의 종교에서 혐오하라고 배우진 않았을거아니야

    • @user-ke6lv7id7g
      @user-ke6lv7id7g 3 년 전 +78

      교회가면 성소수자 혐오하라고 해요..정치적 소리도 많이하고 그래서 안가요 ㅜ..

    • @user-qw3zk6zz3d
      @user-qw3zk6zz3d 3 년 전 +60

      기독교는 성경에서 동성애는 절대 안된다고 적혀있거든요.

    • @user-mp4lw9fw3p
      @user-mp4lw9fw3p 3 년 전 +17

      khb Intj 정확히 말하면 개신교. 기독교는 교회와 천주교를 포ㅓ괄하는 개념임
      성당이 교리는 교회보다 더 빡셈 동성애문제에 있어서
      근데 성당은 혐오시위나 사회활동을 많이 안함 그래서 대중들 눈에는 그렇게 보일 수 잌ㅅ음

    • @user-mp4lw9fw3p
      @user-mp4lw9fw3p 3 년 전 +15

      khb Intj 성당 제대로 다니시진 않은듯함 성당도 동성애를 죄악시함

    • @user-wn3rf9sy4f
      @user-wn3rf9sy4f 3 년 전 +69

      여러교회다녔지만 혐오하라고 한 적 없었는데,,,동성애는 하나님의 섭리에 크게 반하는것이라 가르치고 동성애자들이 죄악된 마음에서 벗어날수있도록 기도하자고 했었죠. 혐오가 아니라. 죄인도 사랑해주시는 하나님이지만 그 죄 자체는 미워하시죠. 사랑하는 사람이 옳지 못한 행동을 하는데 그저 이해하고 바라만보면 그건 사랑이 아니라 방관이라고 봅니다. 게다가 왜 그렇게 기독교인들이 동성애 합법화를 크게 반대하는 이유중 하나는 어떤한 나라에 동성애가 성행하게 되면 그 나라는 점점 타락하게 되고 하나님이 그 나라를 처벌하실까봐 걱정되서 그러는 거에요. 성경에 보면 소돔과 고모라 라는 나라에서 동성애가 많이 성행하자 하나님은 그 나라를 멸망시켜버리셨죠

  • @JJ-wx6je
    @JJ-wx6je 3 년 전 +317

    모든사람이 기독교인인것도 아니고
    교리에 어긋난다고 뭐라하는것도 어이없는걸
    그리고 신이 인간을 정말로 사랑하셨다면 서로 혐오하라고 가르치진 않았을것 같음

    • @tvxq2416
      @tvxq2416 3 년 전 +19

      신이 인간을 사랑했으면 중국왜만들었냐고요~

    • @rabistonechoy4656
      @rabistonechoy4656 3 년 전 +12

      진짜 신이 있고 인간을 사랑했다면 모기를 만들었을까? ㅠㅠ

    • @user-et9su4xr2t
      @user-et9su4xr2t 3 년 전 +6

      @@rabistonechoy4656 모기로 인한 이익도 있어요

    • @user-hc2mn1bq4g
      @user-hc2mn1bq4g 3 년 전 +3

      T heresienstagen 그럼 제 몫까지 물려 주세요

    • @rabistonechoy4656
      @rabistonechoy4656 3 년 전 +2

      @@user-et9su4xr2t 드립이었어요 ㅠㅠ 불쾌하셨다면 죄송..

  • @user-ox6dt2ep5e
    @user-ox6dt2ep5e 년 전 +96

    하나님은 사랑의하나님과동시에 죄를 너무나 싫어하시는 거룩한분 이십니다. 이것은 죄라고 당당하게 말하며 회개하고 복음을 믿으라고하는게 진짜 사랑입니다.
    너무 정죄하고 비판만하는것도 문제이지만 모든것을 포용하는것도 문제입니다. 그리스도인은 사랑과거룩이 함께가야 맞는것입니다.

    • @user-kg4fn6me8j
      @user-kg4fn6me8j 10 개월 전

      하지만 여러분 진짜 예수님 하나님을 사랑합니까 그러면 마지막 예언인 계시록을 믿나요 받드시 이루어진다는걸요?? 예수님도 말씀 하셨습니다 나를 사랑하고 나를 믿으면 내가 하는 말도 믿어야 한다고요 그럼 만약 계시록이 예언되로 그 실상이 나타나고 그 실체가 나타나면 믿어야 하는가 아닌가요?? 그러면 약 2000년천 초림당시에도 서기관 바리세인들이 예수님을 믿어나요 믿은사람도 있어고 죽일려고 하는 사람도 있어줘 ㅎㅎ 분명히 구약되도 하나님임 구원자 메시아 보내줄게 했는데 그대로 예언되로 이루어진 실체 실상이 나타 났는데 믿어나요?? 여러분을 정목 시켜보세요 그때 나라면 믿어나요 믿으면 이단이다 나라에서 내보내는데 전 여러분이 거짓 신앙을 하고 있는걸로 보입니다 왜냐면 진짜 계시록되로 이루어진 실상이 있고 2000년전과 같이 하나님의 영이 예수님과 함께 하셨는데요 오늘날 예수님이 약속의 목자와 함께 한다면 그사람이 예언되로 이루어진 실체를 증거 한다면 믿어야 하는거 아닌가요??(계22:8,계22:16) 전 진심으로 여러분이 하나님과 예수님을 믿는다면 이루어진 실체들 증거된다면 갈겁니다 말씀되로 이루어진 대로(요1:1) 말씀이 곳 하나님이니깐요

    • @user-tb7jc9ku2p
      @user-tb7jc9ku2p 9 개월 전 +4

      성경이 옳은건 기독단체일뿐.
      즉 기독교가 세상 진실도 정의도 모두는 아니라는걸 알아라! 걍 종교의종류중 하나일뿐이여!

    • @user-kg4fn6me8j
      @user-kg4fn6me8j 9 개월 전

      @@user-tb7jc9ku2p 성경이 기준인데요 그러면 기독단체중에 성경기준으로 말씀 전하고 그 뜻대로 하신가요??
      전 여러분 그러고 있지 않타는 걸 알것 같은데요 왜냐 마귀씨로 난자 들이니깐요 ㅎㅎ

    • @Seomu83
      @Seomu83 9 개월 전

      ​@@user-kg4fn6me8j마귀씨라뇨
      하나님이 창조한 아담의 자손들입니다
      아담이 죄를 범하므로 우리가 다 죄의 종이되었습니다
      그 죄에서 놓여날수있는길은 종교가아닙니다 십자가에달려 죽으시고 부활하신 그분 그분이 내 죄를 다 없이하셨다라는것을 믿는것만이 죄에서 놓여날수있지요
      점점더 갈수록 세상은 그 자기옳음에 빠져 악해질수밖에없습니다
      오직 십자가의 도가 구원의 길입니다

  • @user-ct4cx4bx7e
    @user-ct4cx4bx7e 10 개월 전 +130

    요즘은 목사님들에게 복음을 전해야 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도무지 성경을 읽지 않고, 모르는 목사님들 참 문제입니다.

    • @user-mt1sr6xq2k
      @user-mt1sr6xq2k 9 개월 전 +10

      동의합니다...

    • @user-jb9hi8qv6g
      @user-jb9hi8qv6g 7 개월 전 +3

      타인을 혐오하는 너한테도 복음을 전하는 시대인데???ㅋㅋㅋ

    • @tglee2840
      @tglee2840 7 개월 전

      ​@@user-jb9hi8qv6g비신앙인으로써 봐도 이게 혐오냐? 문제를 지적하는거지 니가 글쓴이한테 하는것도 혐오다 모지리야

    • @user-jb9hi8qv6g
      @user-jb9hi8qv6g 7 개월 전

      @@tglee2840 니가 비신앙인인데 문제 될게 뭐가있음?? 모지리라고?? 니가 이랗게 댓글싸지르는게 진짜 머저리인데? 대체 뭐가 문제임 니가 기독교도 아니고 ㅋㅋㅋㅋ

    • @kang8064
      @kang8064 11 일 전

      교리공부 기독교강요 신조공부를 하지않아 이렇게 된거에요

  • @user-hf6qm9up5i
    @user-hf6qm9up5i 3 년 전 +158

    네 이웃을 사랑하라, 뺨을 맞거든 다른쪽 뺨도 내어줘라. 이런 교리가 당당하게 존재하는 종교가 왜 저러는지 이해 못하겠다.

    • @user-mf7bf3rc6z
      @user-mf7bf3rc6z 3 년 전 +2

      ?

    • @user-wn3rf9sy4f
      @user-wn3rf9sy4f 3 년 전 +66

      사람을 미워하는게 아니라 동성애 그 자체를 싫어하는것이에요. 죄악까지 사랑하라?이건 아니죠.사랑하는 사람이 잘못된 행동을 하는데 그저 이해해주고 바라만 보는건 사랑이 아니라 방관이죠. 여러번 성경에서 하나님은 분명하게 동성애 하지말라고 하셨습니다. 성경 몇구절만 안다고 해서 어떠한 일을 판단해버리면 잘못판단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 @user-mf7bf3rc6z
      @user-mf7bf3rc6z 3 년 전 +16

      @Elio Kim 급발진하지마

    • @gh19783
      @gh19783 3 년 전 +9

      @@user-mf7bf3rc6z 너나 하지마

    • @user-mf7bf3rc6z
      @user-mf7bf3rc6z 3 년 전 +1

      @@gh19783 딱바도 잼민이쥬 ㅋㅋ

  • @dfsafer1
    @dfsafer1 3 년 전 +131

    성경에 그냥 대놓고 동성애는 죄라고 나오고 동성애에 그렇게 옹호적인 천주교 교황도 매번 동성애는 죄라고 못박고 있는데 동성애자들 저리 혐오하고 배척하고 이런건 분명 잘못되었지만 죄는 죄라고 말을 할수있어야지..적어도 종교인이 종교적인 입장으로 얘기해야하는데 저기서 똑바로 죄라고 말못하면 그건 그냥 이단 아닌가 싶음,신약 구약 통틀어서 일관성있게 그냥 죄라고 적혀있음 도대체 어케 재해석해야하나

    • @user-ju1ne2ej6x
      @user-ju1ne2ej6x 년 전 +14

      동물학자 최재천 교수님이 동물들도 동성애를 자연스럽게 한다고 했는데, 하나님께서 잘못 창조하신 건가요? ????🤔

    • @dfsafer1
      @dfsafer1 년 전 +22

      @@user-ju1ne2ej6x 정신병도 자연의 일부입니다

    • @O.BANG.R
      @O.BANG.R 년 전 +1

      @@user-ju1ne2ej6x 하나는 존재하지 않는다

    • @user-mk6rz9gd6l
      @user-mk6rz9gd6l 년 전

      ​@@user-ju1ne2ej6x(욥기 36:13-14)
      “마음이 경건하지 아니한 자들은 분노를 쌓으며 하나님이 속박할지라도 도움을 구하지 아니하나니 그들의 몸은 젊어서 죽으며 그들의 생명은 (**)과 함께 있도다”

    • @Mara-mz8jq
      @Mara-mz8jq 11 개월 전 +15

      @@dfsafer1 저분은 기독교와 성경으로 봤을때 진짜 잘못배우신분인듯
      어떻게 성경공부를 했는데 저런 답이나오죠 성경엔 죄라고 적혀있는데..ㅋㅋ
      댓글 다 읽어보면 다 입맛대로 허용하고 존중해쥬는게 사랑인것마냥 적어놨는데
      제일 가까운 부모님도 맛있는음식 너무많이먹거나 자살하려고 하거나 하면 사랑하니까 말리죠 몸에 헤롭고 안좋으니까..ㅋㅋ 무조건 다 허용해주는것이 사랑이 아닌데 동성애 죄까지도 사랑하라고 하고있네요

  • @ilovegod7077
    @ilovegod7077 년 전 +223

    악은 극도의 선한 모양으로 온다
    무서운말이지만 맞는말인거 같네요

    • @user-mk6rz9gd6l
      @user-mk6rz9gd6l 년 전 +18

      맞아요 악은 선한 양의 모습으로도 오곤하죠

    • @user-dx5ys2lx2c
      @user-dx5ys2lx2c 2 개월 전 +1

      진실한말이아니예요 소돔과고모라시대로몰고가는길이예요

  • @YM-pp3xj
    @YM-pp3xj 2 년 전 +134

    축도는 목회자로써 예배에 참석한 이들에게 하나님의 축복을 전해주는 거구요. 퀴어축제 축제.동성애의 축제 라는 곳에 가서 축복이라뇨 그건 다르다고 봅니다..저도 막 동성애자를 정죄하고 혐오하는건 아니지만
    목회자로써 지켜줘야할 것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동성애자도 사랑하지만
    그 영혼을 사랑해야지 그 동성애를 사랑하는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 @user-tx5kd1tv2i
      @user-tx5kd1tv2i 9 개월 전 +18

      저도 동감합니다. 살인자를 용서하고 사랑하되 살인행위를 인정하고 지지할수는 없거든요.

    • @NN-to2ou
      @NN-to2ou 9 개월 전 +4

    • @JESUSCHRISTONEGOD-ns1os
      @JESUSCHRISTONEGOD-ns1os 5 개월 전 +1

      죄를 짓지말라고 하는게 사랑이고 축복이고 죄릉 지어조 상관없다고 하는 것은 죄를 부추기고 그를 지옥에 빠뜨리는 죄이다.

    • @Na_raola
      @Na_raola 5 개월 전 +4

      영혼은 없는건 둘째치고 살인은 타인에게
      피해를 주고 동성애는 아닌데 이게 비교가 되냐

    • @user-zc7rb8eb6n
      @user-zc7rb8eb6n 4 개월 전

      @@Na_raola동성애는 창조주 주님께서 내려주신 성의 순리에 완전히 역행하는 쾌락만을 위한 죄악입니다. 동성애자들을 대놓고 폭행하거나 차별하거나 하는 건 안되겠으나 저렇게 동성애가 정상적이고 자연적이고 축복받을만한 행위인것 처럼 포장하는 것은 해서는 안되는 일입니다. 특히 목회자는요. 참고로 나는 개신교 신자 아니고 가톨릭 신자입니다.

  • @user-bu7xv4bq7d
    @user-bu7xv4bq7d 3 년 전 +123

    ‘ 약함으로 강함을 이기는 창조주와’여기서 느꼈다. 성경에서 동성애는 죄라고 나오지만 죄없는 자만이 죄인에게 돌을 던지라고 했다.
    나는 모태신앙이며, 동성애를 반대한다.
    그렇기때문에 성경에서 말하는 ‘동성애’ 라는 죄목 앞에서는 자유롭다. 하지만 그 외에 성경에서 죄라고 칭하는 상당부분을 지으며 살아가고 있다. 기독교인이라고 해서 모두가 죄에서 자유로운것이 아니다. 나를 포함해 기독교인 중 많은사람이 십계명조차 지키지 못하며 살아가고 있다.그렇기에 하나님이 보시기에 동성애를 하는 자녀들이나 동성애는 죄라고 반대하면서 다른 죄를 지으며 살아가는 기독교인이나 모두 같은 죄인이며 동시에 예수님의 핏값주고 산 사랑하는 자녀일 것이다. 우리는 모두 같은 죄인이면서 나의 죄는 보지 못하고 남의 죄만 보며 정죄하고 비난하고 있는것은 아닐까?
    기독교인들의 근본적인 동성애 반대에 대해 반대하는 것이 아니다. 그저 하나 부탁하고자 한다면 내가 기독교인으로서 정확히 성경에서 명시한 동성애라는 죄목을 반대하는것인지 아니면 나는 동성애자가 아니니까 죄가 없다 라는 생각에서 비롯된 교만으로 심판자인냥 동성애를 하는 사람들 자체를 싫어하며 혐오하는것인지 곰곰히 생각해 보길 바란다. 그리고 정말 이들의 삶이 안타깝다고 생각된다면 되도않는 악플로 이들의 삶을 저주하지말고 골방에 들어가 이들의 삶을 위해 회복을 위해 눈물로 기도 하는게 더 바람직할것같다. 하나님이 우리를 지으시며 호흡을 불어넣으시고는 우리에게 세상의 빛과 소금이 되라고 하셨다. 우리는 중보자의 삶을 살기위해 온것임을 기억할것.. 남을위해 눈물로 기도하는 자를 하나님은 사랑하신다.

    • @ChristMaria777
      @ChristMaria777 3 년 전 +9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그대에게 평강이 있기를

    • @user-zb6jc3gj7j
      @user-zb6jc3gj7j 2 년 전 +2

      (감사합니다..!!)

    • @user-zb6jc3gj7j
      @user-zb6jc3gj7j 2 년 전 +3

      (잘 읽었습니다.)

    • @jungsik_
      @jungsik_ 2 년 전 +7

      이거지… 이게 맞지…

    • @youngbin337
      @youngbin337 년 전 +1

      동의합니다. 잘못됐다는것을 알려주되 비난해서는 절대로 안되는 것이죠.

  • @yesri_2in
    @yesri_2in 년 전 +169

    성경이 진리이고 진리에 적혀있는데
    비진리를 말하시는 목사님
    다시 한 번 생각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네요

    • @user-ed1lq6rq8y
      @user-ed1lq6rq8y 년 전 +3

      성경은 진리..?

    • @user-gv8hk7xl9x
      @user-gv8hk7xl9x 년 전 +11

      @@user-ed1lq6rq8y 신앙을 가진 사람에게는 진리잖아요.

    • @darkani5665
      @darkani5665 년 전

      땅속에서 유인원 화석이 쏟아져 나오는데도 아담과 이브가 우리 조상이라는 성경 내용이 진리
      지구 역사는 43 억년인데도 달랑 5300 년전에 지구가 창조되었다는 성경이 진리
      심지어 우리나라에서는 7000 년 전에 빗살무늬 토기까지 만들고 있었음
      노아의 방주 시절에 모든 지구가 물속에 잠겼다고 우기지만
      전 세계 기록에 그런 홍수 났다는 기록 하나도 없고
      전 세계 동물이 2 만 7 천여종인데 그걸 운동장 1/3 크기의 배 안에 쌍쌍으로 실었다는 성경 내용이 진리

    • @user-cw2gg9um9b
      @user-cw2gg9um9b 년 전 +8

      종교를 강요하고 본인 신념만 생각하라는 내용도 성경에 적혀있나요?

    • @christum9488
      @christum9488 년 전

      @@user-cw2gg9um9b 이웃을 사랑하고 전도하라 했지 그런말은 없음 왜 교회가 성소수자들을 반대하는지는 알음? 성경에 나오는 이야기중 소돔과 고모라 이야기가있는데 하나님이 그때 내가 인간을 만든걸 후회한다 라고 말할정도로 인간이 타락한 시대였음 그 시대를 네피림 시대로 불렀고 지금 이시대도 네피림시대라고 부름 소돔과 고모라가 왜 유황불을 쳐맞고 멸망했는지는 간단한 검색만 해도 다나옴 근데 목사라는 인간이 저걸 알면서도 축복기도를 하는건 성경을 잘못 해석해도 한참 잘못해석한거임 저사람은 목사라는 타이틀을 끼우면 안될정도로 이단 사이비로 취급받아야함

  • @ijl2028
    @ijl2028 2 년 전 +85

    아니 애초에 성경에 그러지 말라해서
    기독교에서 반대하고 퀴어축제에서
    저난리인데 이건 또 뭐람..

    • @JESUSCHRISTONEGOD-ns1os
      @JESUSCHRISTONEGOD-ns1os 5 개월 전

      천주교, 천주교 반대안하는 천주교, 무슬림, 불교, 일본신토, 힌두교, 반성경적믿음불신자. 전부 사탄숭배자이고 한편이다. 이들은 사형해야된다.

  • @jangjang2403
    @jangjang2403 3 년 전 +67

    내 기준을 하나님의 기준이라 말하면 하나님은 더 이상 경배의 대상이 아니다.

  • @mn28888
    @mn28888 3 년 전 +123

    “동성애 반대”라는 워딩은 동성애자들의 존재자체를 부정하는거 아닌가

    • @mn28888
      @mn28888 3 년 전 +13

      @@user-jf8nx6cc2p 오호... 근데 ‘사랑’이라는걸 명목으로 그대로 있는 상태를 바꾸려는건 그냥 강요라고 생각드는데... 동성애자가 이성애자로 변하기는 정말 불가능에 가까운데 그걸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인정해주고 포용해주는게 진정한 사랑 아닌가요? 왜 유독 기독교는 이런 동성애에 반대하는지 모르겠네요. 질병도 아닌데 마치 질병인것처럼 취급하는 것도 그렇고

    • @eunwoocho7638
      @eunwoocho7638 3 년 전 +9

      @@user-jf8nx6cc2p 님 성적 지향이 뭔지 아세요? 끌리는 성별을 나타내는 거에요. 이거 고친다고 고쳐지지도 않고, 바꾸려 한다 해도 안 바뀌니까 걱정 말고 좀 꺼져요... 굳이 영상까지 찾아보면서 이러시나

    • @eunwoocho7638
      @eunwoocho7638 3 년 전 +4

      @@user-jf8nx6cc2p 그리고 사랑하면 있는 그대로 존중해줘야지 뭔 개지랄이야

    • @user-jk1re6vc7n
      @user-jk1re6vc7n 3 년 전 +5

      @@user-jf8nx6cc2p ㅋㅋㅋㅋㅋㅋㅋ 제가 7년 교회 다니다가 그만뒀는데 무슨 동성애 사형감으로 몰던데요 ㅋㅋㅋ

    • @davidkim9030
      @davidkim9030 2 년 전 +1

      @@mn28888 아닙니다. 그들은 불가능이라고 생각하지만 가능합니다. 영적인 문제입니다.

  • @T_Sky
    @T_Sky 3 년 전 +6

    종교는 인간들의 정신적 지주가 될 수 있지만 본질은 통치수단이며, 아마 그 당시에 동성애가 사회적으로 대두될 일이 생겨 금지된거 같습니다.
    저 목사님의 말씀처럼 가학적인 행위(혹은 이의 확산)가 그 당시의 문제였을거라 생각되네요.
    옛날에는 하층민(교육받지 못한자,노예)에게 큰 신경을 쓸 필요가 없었고 우매한 하층민을 다스리는데에는 종교적으로 금지시키는 것이 효과적인 방법이었습니다.(하층민은 현재 미국에서 코로나 파티를 즐기고있는 사람들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현대 특히 우리나라에서는 개개인에게 교육과 자유를 보장해주며 무슨일이 생겼을 경우 도움의 손길(법의 손길)이 쉽게 닿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굳이 제제를 이어갈 필요가 있을까요?

  • @kyulikwak8834
    @kyulikwak8834 3 년 전 +184

    일반인도 아닌데 목사님이 성경에 나오는 죄는 죄라고 알려주시는 게 먼저라고 생각해요.

    • @0190James
      @0190James 년 전 +5

      8:10 예수께서 일어나 여인에게 물으셨습니다. “여인아, 그들은 어디 있느냐? 너를 정죄한 사람이 한 사람도 없느냐?”
      8:11 여인이 대답했습니다. “선생님, 없습니다.” 예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나도 너를 정죄하지 않겠다. 이제부터 다시는 죄를 짓지 마라.”]
      사람 생각이 아니라 하나님 예수님께서 말씀하신 거임

    • @user-yb1pl1vx1r
      @user-yb1pl1vx1r 년 전 +3

      @@0190James
      •사랑하는 여러분, 나는 여러분에게 우리가 함께가진 구원에 관해서 편지를 써보내려고 여러가지로 애쓰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참에 나는 이제 여러분에게 성도들이 단번에 받은 그 '믿음'을 지키기 위하여 싸우라고 권하는 편지를 당장 써야할 필요가 생겼습니다.(유1:3)
      •몇몇 사람이 몰래 숨어들었기 때문입니다. 성경에는 그들이 받을 심판을 옛날에 미리 적어놓았습니다. 그들은 경건하지 못한 자들로서, 우리 하나님의 은혜를 방종거리로 만들고, '오직 한분'이신 지배자요 우리의 주님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부인하는 자들입니다. (유1:4)
      •여자는 남자의 옷을 입지말고,남자는 여자의 옷을 입지 마십시오. 주 당신들의 하나님은 이렇게하는 사람을 싫어하십니다. (신22:5)
      •여러분이 이미 다 알겠지만, 내가 다시 여러분의 기억을 일깨워 드리려는 것은 이것입니다. 주님께서 백성을 이집트에서 한번에 '구원'해 내시고서, 그 다음에는 믿지않는 자들을 멸하셨습니다. 또 그는 자기들의 통치 영역에 머물지않고 그 거처를 떠난 천사들을 그 '큰 날의 심판'에 붙이시려고, 영원한 사슬로 매어서 어둠에 가두어 두셨습니다.(유1:5~6)
      •그러나 너희가 내가 하는말을 듣지않고, 이 모든 명령을 지키지 않거나 내가 정하여 준 규례를 지키지않고 내가 세워준 법도를 싫어하여 나의 모든계명을 그대로 실천하지 않고, 내가 세운 언약을 어기면, 나는 너희에게 다음과 같이 보복하겠다.
      갑작스런 재앙 곧 폐병과 열병을 너희에게 보내서 너희의 눈을 어둡게 하고, 기운이 쏙 빠지게 하겠다. 너희가 씨를 뿌려도 너희의 원수들이 와서 먹어버릴 것 이다. (레26:14~16)
      •이제 모든것을 다 들었으니 결론은 이것이다:하나님을 두려운 마음으로 섬기고 그의 명령에 순종하라.이것이 사람은 '본분'이다. 선하건 악하건 하나님은 우리가 하는 모든일을 은밀한것까지 다 '심판' 하실 것이다. (전12:13~14)

    • @JK-tq7bi
      @JK-tq7bi 년 전 +9

      이혼남녀는? 이혼은 십계명에 나오는 간음죄다. 남편한테 쳐맞아도 같이 살아야하는게 성경이다. 기독교인으로서 그런 분한테 참고 살아라 라고 할수 있냐? 요즘 세상에?

    • @faint0121
      @faint0121 년 전 +5

      @@0190James 구약의 돌로죽이라는 계명을 폐하고 이젠 죄를지을경우 회개하면 된다는것이지
      동성애라는 죄를 계속지어도 된다는게 아님
      멋대로해석ㄴㄴ

    • @JK-tq7bi
      @JK-tq7bi 년 전 +7

      @@user-ep9lg5im2m 왜 긴 왜얔ㅋ 목사 부부도 별거하고 이혼하는 세상이다.. 이혼도 죄인데 왜 그건 관대하냐는거지. 결국 따르고 싶은거만 따르는게 요즘 교회 아니냐? 이중성에 토나온다

  • @0190James
    @0190James 년 전 +8

    영원한 것 vs 유한한 것
    고후4:18 우리가 주목하는 것은 보이는 것이 아니요 보이지 않는 것이니 보이는 것은 잠깐이요 보이지 않는 것은 영원함이라
    덤전1:17 영원하신 왕곧 썩지 아니하고 보이지 아니하고 홀로 하나이신 하나님께 존귀외 영광이 영원무궁하도록 있을지어다 아멘
    요6:.63 살리는 것은 영이니 육은 무익하니라 내가 너희에 게이른 말은 영이요 생명이라
    1:20 창세로부터 그의 보이지 아니하는 것들곧그의 영원하신 능력괴 신성이 그가 만드신 만물에 분명히 보여 알려졌나니 그러므로그들이 핑계하지 못할지니라
    4:24 하나님은 영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영과 진리로 예배할지니라
    5:28 이를 놀랍게 여기지 말라 무덤 속에 있는 자가 다 그의 음성을 들을 때가 오나니
    5:29 선한 일을 행한 자는 생명의 부활로 악한 일을 행한자는 심판의 부활로 나오리라
    (3)본질 vs 그림자
    1:20 창세로부터 그의 보이지 아니하는 것들곧그의영원하신 능력과 신성이 그가 만드신 만물에 분명히 보여 알려졌나니 그러므로 그들이 핑계하지 못할지니라
    8:5 그들이 섬기는 것은 하늘에 있는 것의 모형과 그림자라 모세가 장막을 지으려 할 때에 지시하심을 얻음과같으니 이르시되 삼가모든 것을 산에서 네게 보이던 본을따라지으라 하셨느니라
    인간은 영혼육을 가진 존재다
    살전5:23 평강의 하나님이 친히 너희를 온전히 거
    룩하게 하시고 또 너희의 온 영과 혼과 몸이 우리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강림하실 때에 흠 없게 보전
    되기를 원하노라

  • @ryanp9441
    @ryanp9441 3 년 전 +55

    어디 미국 게이차별 비디오에서 봤는데
    두아빠를 둔 딸을 보고 동성애혐오자가 '넌 엄마가 없어서 불행하겠다. 비정상적으로 크겠어' 라고 댓글을 다니깐
    답글이 그럼 부모가없거나 홀아비 밑에서 큰 딸들은 다 비정상인거나며 ㅋㅋㅋ
    애한테 필요한건 어른의사랑일뿐이라고 ㅋㅋ 그게성별은 중요치않다고..ㅋㅋ
    대부분 미국 사람들이 그렇게 생각하더라구요

    • @qwertyu4259
      @qwertyu4259 3 년 전

      나도 이유없이 혐오하는 호모포비아는 싫어하지만 딸입장에선 부모가 동성애자로 인해서 사회의 눈초리와 불이익은 충분히 받고도 남음
      당장에 님 친구,지인의 부모가 게이라면 현실적으로 긍정적으로 생각할수있어요?

    • @ryanp9441
      @ryanp9441 3 년 전 +2

      @@qwertyu4259 그럼 부정적으로 생각해서 나에게 득될게 뭔데요? 그건 그들의 선택인거지 그들이 누구를 사랑하든 나에게 악영향을 주는건 없어요

    • @ryanp9441
      @ryanp9441 3 년 전 +3

      @@qwertyu4259 가장가까운 사람이 게이라는점이 불편하다는건 아마 동성애를 잘 받아들이지않는 한국사회때문에 그러신것같은데 사회분위기가 또 매우 개방적인 도시에서라면 전혀 문제될게없다고 봅니다.
      서구사회쪽 친구들도 많고 그런 가정과도 벽없이 보고 자연스럽게 자라와서 그런지 그런사람들하고 가까워진다고, 친해진다고 절.대.로. 나에게 피해가거나 손해보는 일 없.어.요. 다들 정상적으로 잘 삽니다

    • @user-mb8rv2uz1s
      @user-mb8rv2uz1s 3 년 전

      님이나 그렇게 생각하지 ㅋㅋㅋ 대부분 미국사람들이 그렇게 생각한다는 논리는 어디서나옴??

    • @user-fh9wf5tg4o
      @user-fh9wf5tg4o 28 일 전

      니 자식 꼭 동성애자이길~~~자손대댈ᆢ

  • @justins.
    @justins. 3 년 전 +172

    한국기독교: 나도 죄인이고 너도 죄인이지만
    너는 우리한테 차별받고 고통받아야해
    하지만 우리는 사랑을 나누는 종교야

    • @moon-tm6ty
      @moon-tm6ty 3 년 전 +7

      누가 봐도 명확한 모순이네요

    • @user-hw8id2xn9h
      @user-hw8id2xn9h 3 년 전 +22

      한번도 교회에서 그렇게 배운적 없고 그렇게 생각한적없습니다.

    • @rpm9003
      @rpm9003 3 년 전 +34

      기독교를 믿지 않는자들한테가서 니들은 죄인이고 회개하라고 외치는건 무슨 만행인지... 비단 성소수자만의 문제가 아니라 기독교가 짊어지고있는 무거운 책임임

    • @user-hw8id2xn9h
      @user-hw8id2xn9h 3 년 전 +7

      아틀라스 음...아틀라스님이 본 사람들은 모르겠지만 저와 제 주변 그리고 교회에서는 그렇게 말하고 다니는 사람 한명도 없습니다 “니들은 죄인이고 회개해야해”이렇게 전도하는건 말도안되죠 그냥 시비거는거지 제가 봐온 전도와 제가 하는전도는 “예수님은 너를 사랑하셔”의 전도말고는 없습니다

    • @user-lk3eu4ds8q
      @user-lk3eu4ds8q 3 년 전 +1

      하....그건 진짜 그 교회 목사가 이상한거임

  • @user-nc6cy9ri4y
    @user-nc6cy9ri4y 년 전 +6

    그 분들을 사랑해야죠. 긍휼히 여기고 차별하면 안 되는 것도 맞아요. 그래도 죄를 죄가 아닌 것으로 여길 수는 없죠.. 성경에 명백히 죄라 하는 걸, 아니라고 할 수는 없잖아요... 혐오가 아니라 반대는 할 수 있죠.. “나를 지지해 그렇지 않으면 혐오야“ 라고 하는 것도 “동성애 찬성해 지지해?”라고 하는 것만큼 흑백논리죠..

    • @vldrnvkdrn
      @vldrnvkdrn 개월 전

      성경 어디 구절에 동성애가 죄라고 나와있나요?

  • @minmin-lw3kw
    @minmin-lw3kw 년 전 +174

    하나님께서 사랑하라고 하셨지만 그 죄까지 사랑하라고 하시진 않으셨어요!! 목사님이라고 하시면서 왜 진리를 가르치지 않으시는지요.
    마음이 너무 아프네요.
    기도하겠습니다

    • @user-cc7rd8tm6t
      @user-cc7rd8tm6t 년 전 +7

      철저히 회개로 인도하셔야 치료의 대상입니다

    • @lisianthus2743
      @lisianthus2743 년 전 +27

      그놈의 죄… 님들끼리만 동성애는 죄라고 호들갑 떨지 비종교인 입장에서 님은 그냥 커플 하나 성심성의껏 갈라놓고 계신 혐오자1이랍니다! 이 세상에 당신네들 종교만 있는게 아니에요~ 어떤 종교에서는 돼지고기 먹는게 죄인데 어떤사람이 회식자리에서 삼겹살 맛있게 쌈싸먹고 있는 님한테 이 범죄자야 지금 뭐하는거냐!! 나는 너희의 삼겹살파티를 반대한다!! 이러고 있는거랑 뭐가 달라요 마음이 너무 아프네요.

    • @user-nunnunanna
      @user-nunnunanna 년 전 +6

      @@lisianthus2743 동성애는 그냥 그 주제에서 그치는게 아니라 차별금지법이랑 이어져서 더 문제가 되고 사람들이 그렇게 열심히 반대집회하는거예요 왜냐면 성경에 쓰여있으니깐 기본적으로 교회에선 동성애가 죄다라고 가르치는데 차별금지법이 통과되면 동성애 하지마라느니 멈춰라느니 사람들에게 사회에서 굳이 말안하더라도 교회안에서 그거를 가르치는거 자체만으로 차별금지법에 적용해서 처벌을 받게 되는거예요. 그런식으로 많은 교회가 문을 닫게 될 것이기때문에 이 문제가 그냥 겉보기와는 다르게 더 심각해서 그러는거예요ㅠ

    • @lisianthus2743
      @lisianthus2743 년 전 +8

      @@user-nunnunanna 예 그쪽 사정은 알겠는데요 제가 답글을 단 해당 글은 그것과는 무관하게 그냥 그들을 죄인 취급하고 있는게 마음에 안 들어서 한 소립니다 법적투쟁은 알아서들 하세요 그리고 정말 그게 목적이면 차별금지법에 대해 목소리를 더 내세요 '동성애 반대' < 이런 말 같지도 타이틀 내걸지 마시고요

    • @user-xl4yy3if1v
      @user-xl4yy3if1v 년 전 +1

      죄 까지 사랑하지 말라고 한 성경 구절은 어디에 있는지 보여주셈..

  • @user-xo3nf5zu6y
    @user-xo3nf5zu6y 3 년 전 +55

    개인적인 취향이나 성향으로는 성소수자가 달갑진 않지만, 만약 예수가 이 시대에 왔다면 예수는 성소수자에 대해 사람들에게 돌을 던져도 된다고 했을까? 아마도 죄가 없는 이가 먼저 돌을 던지라고 했을 것이다. 성경에도 보면 예수는 세리들과 어울려서 술판을 벌였지만 결코 세리들과 같은 입장이 된 것이 아니었다. 오히려 세리들은 예수와 합석하면서 자신들의 죄를 뉘우치고 그의 제자가 되고자 했던 이도 있었다. 우리 시대에 예수가 온다면, 아마도 비슷한 일이 벌어지리라 생각한다. 예수가 그들과 어울린다고 해서 예수가 동성애자가 되는 것이 아니다. 단지 그들의 아픔을 들어주고 그들의 서로운 마음을 어루만져 줄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들만 아픔이 있고 서러움이 있냐고 할 사람이 있겠지만, 나도 그들을 그닥 좋아하지는 않지만 그들이 이 사회에서 차별을 받고 있는 것은 나의 취향과 상관없이 사실인 일이다. 우리는 예수의 행적을 좇아야 한다. 그리고 예수가 이 시대에 있다면 어떻게 할지를 내가 살아야 한다. 그것이 진정한 신앙인의 모습이 아닐까? 이 시대에 예수님이 오신다면 나는 그들에게 무엇을 할 것인가? 마음 속으로는 좋아하지 않지만 존중은 해 줄 수 있을 것 같다. 왜냐하면 다른 사람에게도 누구에게나 그 정도는 할 수 있으니 말이다. 신앙인이람녀 누구에게나 할 수 있는 딱 그 정도의 것만 누구에게나 차별없이 할 수 있기를 바란다.

    • @user-sw4ow2lc3l
      @user-sw4ow2lc3l 년 전 +19

      저는 하나님의 부르심으로 신학을 공부하는 신학생입니다.
      하나님께서 동성애자들을 사랑하십니다.
      그러나 예수님이 퀴어 축제에 오셨다면 "회계하고 돌아서라.그리고 다시는 죄를 짓지
      마라!"라고 하실 것입니다.
      퀴어축제,동성애는 하나님의 뜻이 아닙니다.
      동성애자도 똑같이 제 이웃이니 사랑하지만
      동성애는 잘못된 사랑으로, 이는 하나님이 금하는 것입니다.
      동성애는 영적인 것입니다.
      예수님 피로 씻고, 악한영을 물리쳐야 됩니다.
      그리고 퀴어축제, 동성애자와 스킨십, 동성애
      드라마 등을 조심해야 됩니다 . 마음의 문을
      여는 순간 동성애 영들이 치고 들어옵니다.
      이러한 과정으로 본인의 의사와 상관없이 동성애자가 되어야 됩니다.
      저는 하나님의 은혜로 지구의 중심부에 유황으로 영원히 불타는 지옥을 보고 왔습니다.
      엄청난 뜨거움, 소망이 없는 곳,마귀의 고문이 있는 곳, 이곳에 절대로 가면 안됩니다.!
      예수님은 모든 죄인을 회개시키기 위해 오셨습니다.
      "회개하라,천국이 가까웠느니라."(성경)

    • @user-kp7cs7pt1v
      @user-kp7cs7pt1v 년 전 +3

      종교 쪽에서는 언제나 사람으로서 존중도 못 받는 악귀 같은 걸로 취급받았는데 이만큼 객관적으로 이 문제를 바라보신 분은 처음인 것 같습니다. 비록 무교이지만 예수님이 어떤 존재인지 와닿았습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 @user-sw4ow2lc3l
      @user-sw4ow2lc3l 년 전 +1

      @@user-kp7cs7pt1v 제 시각은 조금 다릅니다.
      윗글을 좀 읽어보세요. 💕

    • @Duckyman7777
      @Duckyman7777 년 전 +4

      @@user-sw4ow2lc3l 동의합니다. 하나님은 동성애자들 또한 사랑하십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동성애자들이 구원받을 수 있도록 동성애는 죄다!
      (레위기 18장
      22. 너는 여자와 동침함 같이 남자와 동침하지 말라 이는 가증한 일이니라)
      라고 말하며 전파하여 회개시켜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user-sw4ow2lc3l
      @user-sw4ow2lc3l 년 전

      @@Duckyman7777 ~~ 👍 💕

  • @leemc00
    @leemc00 3 년 전 +62

    차별과 혐오는 죄다
    그건 아마 주님도 싫어할거다

    • @user-mf6zn5kh5q
      @user-mf6zn5kh5q 3 년 전 +2

      맞는말

    • @Spike_cowboy
      @Spike_cowboy 3 년 전

      🙏🙏ㅇㅈ

    • @user-nj1yk4qw8m
      @user-nj1yk4qw8m 3 년 전

      ㅇㅈ해요..

    • @user-th2oc7sm9o
      @user-th2oc7sm9o 3 년 전 +2

      @@Spike_cowboy 그논리면 바바리맨도 아무리ㅈ같아도 혐오하면안되나? 퀴어축제 지나가다 보면 옷다벗고 성기로이상한짓하고있고 혐오스럽던데

    • @leemc00
      @leemc00 3 년 전 +6

      @@user-th2oc7sm9o 그건 죄죠
      엄연히 성범죄라고 명시되있는데

  • @deepsaleinfo3426
    @deepsaleinfo3426 년 전 +43

    목사님 목회 정체성부터 찾으셔야 합니다.
    어떻게 성을 초콜릿에 비유하면서 이리도 가볍게 취급하십니까

    • @user-fe8hm6pu1k
      @user-fe8hm6pu1k 년 전 +2

      그니까요..

    • @c74r7WjZ
      @c74r7WjZ 11 개월 전 +2

      성을 초콜릿에 비유한게 아니잖아요.

    • @songbadger
      @songbadger 11 개월 전 +3

      ㅋㅋㅋㅋ 어떤 게이 인터뷰 중 에
      에이즈를 된장찌개와 같이 동일선상에서 바라봐달라 에이즈는 아무것도 아니다 라고
      말하던거 생각남요 ㅋㅋㅋㅋㅋㅋㅋㅋ 하 세상이 미쳐돌아감 ,,,,,

    • @user-ob5wo6ok8u
      @user-ob5wo6ok8u 11 개월 전

      ​@@c74r7WjZ 3:53

  • @seekingtobethegreat942

    도둑질하는 사람도 사랑하자고 도둑질을 축복할 수 없는 것처럼, 사람을 사랑하는 것과 사람이 저지르는 잘못을 축복하는 것은 다른 일입니다. 애매하게 섞어 말하지 마시고, 선명하게 하시길.

    • @user-rm8wv7kc3w
      @user-rm8wv7kc3w 년 전 +5

      이분말씀에 저도 동의합니다

    • @Toymarket8
      @Toymarket8 년 전 +3

      당신같은 사람도...기독교인이라고 ..
      하나님이란 영성이 땅을 치겠다 쪽팔린줄 아세요

    • @user-gv8hk7xl9x
      @user-gv8hk7xl9x 년 전 +3

      사람을 축복하대 죄를 축복하면 안되죠

    • @GooolBee
      @GooolBee 년 전

      성소수자가 니 지갑 훔쳐갔니 재산을 은닉했니 뭘 했니ㅋㅋㅋ도둑같은 소리하네

    • @user-wg6jb8yj8r
      @user-wg6jb8yj8r 3 개월 전

      ​@@GooolBee문맹..?

  • @user-py9jn3sp4t
    @user-py9jn3sp4t 3 년 전 +15

    이렇게 다양한 의견이 있는 댯글은 첨본다

  • @4NgG1M0G1
    @4NgG1M0G1 3 년 전 +232

    누가 됐든, 그 사람이 동성애자이든, 이성애자이든, 양성애자이든, 부자이든, 거지이든, 인종이 무엇이든, 성별이 무엇이든, 사는 지역이 어디든, 모두 다 사랑받고 존중받고 행복할 귄리가 있습니다

    • @4NgG1M0G1
      @4NgG1M0G1 3 년 전 +1

      @권재혀 왜요?

    • @4NgG1M0G1
      @4NgG1M0G1 3 년 전 +2

      @권재혀 ...에휴

    • @4NgG1M0G1
      @4NgG1M0G1 3 년 전 +2

      @권재혀 한심한 생각을 가지셔서 한숨이 나오네요

    • @jiyone0
      @jiyone0 3 년 전 +4

      권리는 있지만... 슬프네요.. 저는 그저 그들이 잘못된 행동을 하지 않길 기도할 뿐..

    • @user-fq4ho1ez9m
      @user-fq4ho1ez9m 3 년 전

      @@4NgG1M0G1 맞는말 하셨구만..

  • @tyd114
    @tyd114 3 년 전 +55

    꼭 수업시간에 선생님말 안듣고 딴짓하던 애들이 나중에 딴소리하더라 후

  • @user-sg4gi8ds4o
    @user-sg4gi8ds4o 2 년 전 +16

    저 목사는 잘못이 없다 원래 저런 사람이니깐
    저 목사를 배출해낸 신학교와 교단이 문제라고 생각한다.
    얼마나 목사가 대충 만들어 질 수 있는지 볼 수 있는 영상이라고 생각한다.
    복음을 모르는데 어떻게 목사가 될 수 있는가?
    저 사람은 신학적 지식이 높은 사람일 수 있다 하지만 복음을 모르는 자다
    신학교 3년 교육은 받고 열심히 살았지만 복음을 모른다
    목사이지만 복음을 모른다
    이런 사람이 목사다
    이런 사람에게 목사 자격증 면허증을 허용해준 집단이 문제 있지 않는가?

  • @KS-st9bs
    @KS-st9bs 3 년 전 +37

    내가 살면서 여러 교회를 다녔는데
    십자가에 염주처럼 구슬고리를 달아놓은 교회는 처음보는데 사이비 아님?

    • @user-le3pf6we5b
      @user-le3pf6we5b 3 년 전 +1

      원래 묵주라고 카톨릭에서 기도 한 번마다 한 개식 굴리면서 쓰던 목걸인데 개신교 신자들도 가끔 쓰시더라. 감리교 소속이시라는데.

    • @watcher101
      @watcher101 3 년 전

      묵주는 많이들 써요. 신학교 교수 중에서도 묵주 걸고 다니는 분들 종종 보이고..

    • @user-gs1kf6xl3v
      @user-gs1kf6xl3v 3 년 전 +1

      @@watcher101개신교에서 묵주를 많이 쓴다고요? 많이 쓴다면 한번이라도 봤어야 하는데 님은 종종 보셨다 하는데 저는 단 한번도 못봤으니 많이 쓰지는 않는거 같은데요

    • @watcher101
      @watcher101 3 년 전

      김선애 교부 영성 연구를 하시는 분들 중 묵주 연구를 하시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또 성공회와 교류가 있거나 있으셨던 에큐메니칼 계열 교파 성도들 중에서도 성공회 묵주를 통해 기도하곤 하시구요.. 여하간 개신교도가 묵주를 소지하는 게 ‘사이비’는 아니라는 변론이었습니다.

    • @watcher101
      @watcher101 3 년 전

      김선애 Anglican prayer beads를 찾아 보시면 가톨릭 묵주와 성공회 묵주(또는, ‘개신교 묵주’)가 어떤 형태로 구분되는지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 @DavidkKim-nl7nf
    @DavidkKim-nl7nf 3 년 전 +26

    모든 선진국가에서 성소수자를 인정하고 차별금지하고 있어요. 왜 그럴까요? AIDS 때문? (통계적으로 아닌것이 팩트!) 하나님은 남성과 여성만 창조하셨다? ( 로마 교황청이 인정을 하고 소수의 극보수 개신교만 인정하지 않고 대부분 인정하죠.) 좋아하는 OECD OECD 기준으로 봐도 OECD 국가중 성소수자 차별 하는 나라가 얼마나 될까요? 다름은 틀린게 아니에요. 제 자식에게 따로 가르치지 않아도 학교에서 자연스럽게 배웁니다 (뉴욕에서는요.)

    • @user-mb8rv2uz1s
      @user-mb8rv2uz1s 3 년 전 +10

      심지어 동성애자들이 걸린다고 알려진 에이즈는 에이즈가 아니라 HIV임 HIV 환자가 수십년간 치료를 안받으면 면역력이 파괴되어서
      HIV가 전염성 질병으로 바뀐다고함 여기서 치료 못받으면 1년 안에 사망
      국내에 동성애로 HIV감염됬다고 알려지신분은 28년째 살아계심 즉 기독교인들이 그렇게 욕하고 선동하는 에이즈 사망자는 0명임
      신천지가 퍼트려서 사망한 289명에 비하면 이제 혐오해야할 대상은 누구지?

    • @user-mb8rv2uz1s
      @user-mb8rv2uz1s 3 년 전 +1

      @@ninakim7363 너 어짜피 세금 얼마 안내요 ^^

  • @user-vr2br4sv7j
    @user-vr2br4sv7j 5 개월 전 +5

    하나님의 말씀:너의 원수도 사랑하라
    =모든 생물과 모든 것을 사랑함
    근데 고작 같은 성별을 좋아한다는 이유로 싫어하신다? 이거 좀 이상함
    여기에서 우린 성경이 사람이 쓴 것임을 알아야 함

    • @soon_gyu
      @soon_gyu 4 개월 전 +1

      뭐 기독교인도 아니신거 같지만, 굳이 설명하자면 너의 원수도 사랑하라는 말과 기독교적 관점에서 동성애가 죄인것은 아무 상관 없습니다.
      왜냐하면 성경에 동성애가 죄라고 여러번 등장하기 때문입니다.
      원수를 사랑하라는 말은 마태복음 5장의 죄를 짓지말고 의를 행하라는 뜻입니다.
      이걸 비틀어서 하나님은 모든 생물을 사랑하라고 하셨으면서 왜 고작 같은 성별을 좋아한다는 이유만으로 싫어하냐고 해석하는건 불가능합니다.

  • @user-kk5sz6tl8q
    @user-kk5sz6tl8q 11 개월 전 +74

    사람으로 존중하고 적대시 하지는 말아야 하지만 잘못된 것은 잘못됬다고 말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축제라는 명목하에 길에서 벗고 다니고 성적으로 광고하고 다니는데 거기에 반대하는게 차별이고 배제라고 말하면 안되죠.. 반대로 생각해서 퀴어축제와 성소수자들을 반대하는 것을 존중하고 않고 차별한다고 말하면 안되죠.

  • @knowmedoyou9986
    @knowmedoyou9986 3 년 전 +33

    누가 옳고 그름을 떠나 논의가 필요한 이슈라고생각. 갈등이 정답은 아니자나ㅎ

    • @user-zj4se7cf6t
      @user-zj4se7cf6t 3 년 전 +11

      분명 논의가 필요는 합니다만, 소위 동성애 반대자들이 자신의 종교를 근거로 하지 않는다는 전제가 필수적입니다.

    • @davidkim9030
      @davidkim9030 2 년 전 +1

      @@user-zj4se7cf6t 종교가 아니라 진리 그 자체입니다.

  • @user-wt2yt9jf5o
    @user-wt2yt9jf5o 3 년 전 +188

    내 이웃을 사랑하라면서 왜 혐오를 하는건지 이해가 안가

    • @user-eg4mw8vn2j
      @user-eg4mw8vn2j 3 년 전 +55

      형제가 죽을 죄에 빠졌으면 충고하고 회개하라고 말하는 것이 사랑이며
      저분은 도리어 하나님을 욕되게 하고 있읍니다.
      하나님은 남자와 여자가 부모를 떠나 한 몸이 될 것이라 하셨지
      순리를 바꾸어 역리를 가르치는 것은 정말 가증한 일입니다.
      회개하지않으면 망합니다.
      살아있을 때 회개하십시오.
      죽어서는 기회가 없습니다.

    • @user-od1ww3zc9g
      @user-od1ww3zc9g 3 년 전 +1

      네놈의 이웃을 아이시떼루하라 라는 말은 예수님을 알아보라고 한 말임.

    • @user-pj9gs5es5h
      @user-pj9gs5es5h 3 년 전 +6

      @@user-eg4mw8vn2j 그 성경조항좀 줘보삼

    • @user-wt2yt9jf5o
      @user-wt2yt9jf5o 3 년 전

      @@ethan-lee91 한쪽빰을 맞으면 다른한쪽뺨을 내주라는 말은 뭘까

    • @user-nn3uc2cf6b
      @user-nn3uc2cf6b 3 년 전 +2

      @@user-pj9gs5es5h 사도행전보거라

  • @user-rv5xn2bx2d
    @user-rv5xn2bx2d 7 개월 전 +3

    성경은 그리스로마시대에 성생활의 문란을 바로잡기 위해 어느정도 사회적 반영을 했을만도 하다고 생각합니다...일부다처제.일처다부제는 종족보존에 유리하지만 성소수자는 인구증가 노동력확대에 불리하기 때문에 그 시대에는 반대해야만했습니다

  • @hyunseungyun
    @hyunseungyun 10 개월 전 +39

    저 놈은 목사가 아니라 광명한 천사입니다.

  • @yonglee7261
    @yonglee7261 3 년 전 +48

    성경도 해석의 여지가 많지. 과거의 해석이 절대적인건 아니니까. 그러면 예전에 기독교가 성경근거로 천동설 주장하던건 머라고 할건지.. 그리고 예수님은 모든 사람 사랑하라고하신거아니었음? 너무 극단으로 몰고가는듯ㅡㅡ

    • @user-lz1it6xb3d
      @user-lz1it6xb3d 3 년 전 +7

      성경에 천동설 나오는 부분 없고 그사람들도 천동설을 성경으로 설명하지 않았어요
      그냥 종교인들이 천동설을 주장했던거죠

    • @lichtundwasser9044
      @lichtundwasser9044 3 년 전 +7

      사람을 위해서 종교가 존재하지
      종교를 위해서 사람이 존재하지 않음

    • @beomsoojeon748
      @beomsoojeon748 3 년 전 +4

      죄인은 심판을 받는다 했음. 아무나 닥치고 사랑하라는게 아님 그딴게 진리가 아님 100에 1이라도 알아보고 그딴소리 하셈

    • @eugenemercury2056
      @eugenemercury2056 3 년 전

      범수는 여기서도 트롤이시네 ㅎㅎ

    • @oklu_
      @oklu_ 3 년 전 +3

      저도 성경이 사람보다 위에있다고 생각하진 않습니다 . 해석의 여지도 다양하고요. 성경을 문자그대로 해석해서 폭력이 된 역사가 많습니다.

  • @yyy331
    @yyy331 3 년 전 +44

    난 이 목사님의 말씀에 존중 하는것이
    기독교적 교리로 보면 우리는 정죄할 자격도 없고 누군가를 판단할 자격 없음
    하나님 앞에서는 너나할것없이 다 똑같은 죄인이니깐
    어차피 모든 결정과 심판은 하나님이 하시는것이고
    저 목사님은 그냥 목사의 역할을 다하고 있다고 생각됨
    하나님께서 당신을 사랑하신다에 모든 의미가 내포되어있다고 느껴진다

    • @Soooo-ht8ck
      @Soooo-ht8ck 2 년 전 +5

      그렇게 생각해보자면 저 목사님이야말로 성소수자를 정죄할 자격이 없는건 마찬가지 아닌가요? 하나님의 뜻을 올바르게 전하지 않는 목사는 목사의 역할을 다한다고 보고 힘들 것 같습니다.

    • @CoramDeo-yz4ij
      @CoramDeo-yz4ij 년 전 +2

      그게 아니죠 정죄할 자격도 없고 판단할 자격이 없는 건 맞지만, 성경이 분명 죄라고 말하고 그걸 증거하는 건데 그게 어떻게 판단이고 정죄인가?? 성경에 아니라고 말하면 분명 기독교인으로서 아니라고 말해야 합니다. 근데 목사라는 사람이 오히려 동성애를 옹호한다는 게 말이 됩니까?? 동성애를 비판하는 목적이 과연 정죄인지 아니면 복음 앞으로 돌아오고 회개하라는 뜻인지 잘 살펴야 합니다. 기독교인들이 왜 반대한다고 생각하시는지요??

    • @Mara-mz8jq
      @Mara-mz8jq 11 개월 전 +2

      저 목사님은..기독교와 성경으로 봤을때 진짜 잘못배우신분인듯
      어떻게 성경공부를 했는데 저런 답이나오죠 성경엔 죄라고 적혀있는데..ㅋㅋ
      댓글 다 읽어보면 다 입맛대로 허용하고 존중해쥬는게 사랑인것마냥 적어놨는데
      제일 가까운 부모님도 맛있는음식 너무많이먹거나 자살하려고 하거나 하면 사랑하니까 말리죠 몸에 헤롭고 안좋으니까..ㅋㅋ 무조건 다 허용해주는것이 사랑이 아닌데 동성애 죄까지도 사랑하라고 하고있네요

    • @amd761
      @amd761 2 개월 전

      정죄의 뜻을 모르는듯ㅋㅋ 요새 성경도 잘 모르면서 공부도 안해봤으면서 떠드는 사람들 너무 많더라
      아 그리고 기독교를 까더라도 성경을 제대로 공부하고 교회사를 제대로 공부하고 까라

  • @reheeee
    @reheeee 3 년 전 +30

    내가 가질 수 있는 모든 권리들을 다른 사람들도 모두 누릴 수 있다고 생각함... 그게 불가능하다면 이 세상이 존재할 이유가 없음. 신도 마찬가지.

    • @davidkim9030
      @davidkim9030 2 년 전 +6

      권리는 주셨죠 하지만 그 뒤에 심판이 있다는거

    • @Itsacarouselmyfriend
      @Itsacarouselmyfriend 2 년 전 +1

      태어나지 않을 권리는 없는데 필멸인데다가 벌받는다고 스스로 뒤질권리도 없음. 근데 성소수자는 죄악이니 어쩌느니 함. 그냥 뒤지길 바라는건가? 스스로 형벌로서 소멸하기를?

    • @user-zs1iz9wx2p
      @user-zs1iz9wx2p 년 전

      @@user-we5xp3rb9w ㅇㅈ

    • @user-xw5vg8xr9l
      @user-xw5vg8xr9l 년 전

      ​@@davidkim9030 니나 심판 잘 받아라 ㅋㅋ 지옥불행💖💥💝💝

  • @user-kx6yb9qn7m
    @user-kx6yb9qn7m 3 년 전 +19

    이 논리대로라면 하나님은 각 사람이 가진 죄들까지도 사랑하신다는 소린데 저런걸 좋다고 촬영하냐
    하나님은 죄인들을 사랑하시지만 그 죄는 미워하십니다.

    • @user-zzingde
      @user-zzingde 3 년 전 +1

      @왼손잡이 아뇨. 하나님께서 죄를 사랑하진 않으셨습니다. 하나님이 죄를 사랑하신다면 이 땅에 아담과 하와가 선악과를 먹었을 때 쫓아내셨을까요? 하나님은 죄와 함께 있을 수 없기에 죄의 벌로 아담과 하와를 쫓아냈지만 인간인 아담과 하와를 사랑하시기에 가죽 옷을 입혀 보내셨습니다. 그게 하나님의 사랑이고 사랑이신 하나님의 모습입니다.

    • @user-zzingde
      @user-zzingde 3 년 전

      @왼손잡이 그건 별개죠 인간이랑 신이 어떻게 같겠습니까

    • @user-zzingde
      @user-zzingde 3 년 전

      @Draco 루ci우se 말포이 저는 뭘 정했다고 한 적 없고 하나님은 죄를 사랑하지 않는다. 하나님이 사랑하는 방식은 이런 모습이다라고 말씀만 드린건데요?

    • @maltipootori
      @maltipootori 3 년 전

      감쟈님, 인간의 성지향성 자체는 고쳐지는 병도 아니고 회개해야 하는 죄도 아니니까요 :) 그래서 성소수자를 사랑하신다는 것 다닐까요? 동성애를 배척하는 것이 오히려 하나님께 죄가 아닐까요

  • @user-gp9so9mk5n
    @user-gp9so9mk5n 3 년 전 +64

    동성애가 찬반의 대상이 아닌데 찬반의 대상으로 몰고 가려는 종교는 우리나라 헌법에 반한다.

    • @beomsoojeon748
      @beomsoojeon748 3 년 전 +11

      동성애가 찬반이 아니라 동성애 합법화에대한 반대이고 이는 헌법을 수호하는 일이다.

    • @user-up6oe8gz8k
      @user-up6oe8gz8k 3 년 전 +16

      혐오는 하면 안되지. 장애인들 보고 혐오하라고 배웠나?

    • @user-bo5eo7qn7n
      @user-bo5eo7qn7n 3 년 전 +13

      Beomsoo Jeon 동성애라는 인간의 감정이 법제화될 이유가 무엇인가? 그렇다면 이성애는 법제화 되어있는가? 어느 법률에 이성애가 명시되어있는지? 동성애는 찬반의 대상이 아니다. 동성혼이라면 몰라도.

    • @user-uw4ls3ew4d
      @user-uw4ls3ew4d 3 년 전 +19

      @@beomsoojeon748 헌법 제 2장 10조 ㅡ 모든 국민은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를 가지며, 행복을 추구할 가치를 가진다. 국가는 개인이 가지는 불가침의 기본적 인권을 확인하고 이를 보장할 의무를 진다.
      님 혹시 조선족, 탈북민이신가요? 자유민주주의 대한민국은 동성애가 불법이였던적은 단 한번도 없습니다~

    • @ajr5548
      @ajr5548 3 년 전 +4

      가가밍밍 맞아요.그 결혼만 인정 안해줌

  • @leokim1506
    @leokim1506 3 년 전 +61

    예수님을 그런곳에서 꺼내지마라 역겹다

    • @crufus
      @crufus 3 년 전 +14

      선택 받은 자들에게 선택적으로만 강림하시는 그분 ㅋㅋㅋㅋ

    • @user-bj2dz8hf1w
      @user-bj2dz8hf1w 3 년 전 +17

      저런게 목사라네..허허 동성애는 분명히 죄라고 성경에 써잇을텐데

    • @crufus
      @crufus 3 년 전 +1

      @@user-bj2dz8hf1w 몸파는 창녀랑 폭리 취하던 세리도 죄인일텐데 허허

    • @yunshin5921
      @yunshin5921 3 년 전 +19

      Crufus 예수님께서 몸 파는 창녀에게 ‘다시는 죄를 짓지 마라’라고 하셨지 ‘지금 사는 모양 그대로 살아도 된다’라고 말씀하진 않으셨을텐데 허허

    • @crufus
      @crufus 3 년 전 +1

      @@yunshin5921 죄짓지말라고 하면 안지을줄 알아서 용서해주신건 아닐텐데 허허 조건부 사랑 오졌다 허허

  • @user-ys5el2dc4h
    @user-ys5el2dc4h 3 년 전 +12

    우리의 연대는 서로의 버팀목이 되어 죽지않고 오늘을 살아낼 힘을 얻고 더 행복한 내일로 갈텐데 네 혐오에는 무슨 힘이있어? 이웃을 사랑하라 말씀하신 주님을 등에업고 그렇게 아등바등 남을 까내리고 비난하고 부정하는 삶에 무슨 행복이있어? 서로를 사랑하고 인정하고 격려하는 사람들이 혐오속에서도 사랑을 노래하는 사람들이 네 눈엔 표독스럽고 더러운 악귀로 보였니 어쩌다 그런 삶을 살게됐어 왜 넓은 하늘을 모르고 제 발끝만 보며 걷는 삶을 살고있어 고개만 들면 보이는 것을 그렇게 사랑의 사자도 모르고 살아갈 너희가 우리눈엔 그저 불쌍하고 안타깝기만 한걸 너희만 모르지 아무리 세찬 빗방울도 결국 때가되면 그치고 해가뜨면 무지개가 나는걸 너희만 몰라 그래 계속 그러고 살던가

    • @user-ep8ps2xb1h
      @user-ep8ps2xb1h 3 년 전 +3

      네 혐오에는 무슨 힘이 있어
      이부분ㅠㅠㅠㅠ말 진짜 잘하세요

  • @user-fq3ud9br8y
    @user-fq3ud9br8y 9 개월 전 +16

    하나님에 대해 오해하면 실족하게 되어 있습니다. 사람보기에는 참 좋으신 말씀이시네요.

  • @user-ut6uh4wo1r
    @user-ut6uh4wo1r 3 년 전 +62

    성소수자 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을 지지합니다..
    크 이게 종교지 개신교회 진짜 싫어하는데 진짜 멋있는 분인듯

    • @hcj7155
      @hcj7155 3 년 전 +2

      자지한다고요?ㅋㅋㅋ쿠쿠루ㅃㅇ뻥

    • @user-ut6uh4wo1r
      @user-ut6uh4wo1r 3 년 전 +7

      @@hcj7155고쳤읍니다 앞으로는 사람들을 자지 하지 않겠습니다

    • @rabistonechoy4656
      @rabistonechoy4656 3 년 전

      @@user-ut6uh4wo1r 자지우지

    • @user-le3pf6we5b
      @user-le3pf6we5b 3 년 전 +6

      @악마 아주 극단적인 예외상황을 만들어서 드립치는거 무엇 ㅋㅋㅋㅋㅋㅋㅋ

    • @user-mf7bf3rc6z
      @user-mf7bf3rc6z 3 년 전

      ?

  • @user-jr8qb1ed8c
    @user-jr8qb1ed8c 3 년 전 +93

    반대하는 건 상관 없다. 그것도 개인의 생각이니까 근데 혐오는 하지 말아야지..

    • @user-nz8wg2lb9f
      @user-nz8wg2lb9f 3 년 전 +18

      반대를 하는 것도 잘못 되었다고 생각해요 나는 단순한 반대이겠지만 그 사람에게는 나의 성 정체성 자체를 반대한다는 뜻이니까요 제3자가 반대니 찬성이니 할 수 없는 부분입니다

    • @user-jr8qb1ed8c
      @user-jr8qb1ed8c 3 년 전

      @@user-nz8wg2lb9f 제 3자는 아닌데요.. 저도 성소수자인 입장에서 말씀드리는 거예요

    • @user-iq4ky4xp5i
      @user-iq4ky4xp5i 2 년 전 +13

      @@user-nz8wg2lb9f 그거는 표현의 자유를 박탈하는 정말 멍청한 생각입니다

    • @japanesepride
      @japanesepride 년 전 +1

      @@user-jr8qb1ed8c 이성애가 본질이라고 생각하니 동성애가 본질이라고 생각하니? 교회를 조금만 다녀도, 성서를 조금만 읽어도 답은 나온다. 동성애자는 결함있는 인간일 뿐이지 존중받을건 전혀 아닌데?

    • @user-jr8qb1ed8c
      @user-jr8qb1ed8c 년 전 +5

      @@japanesepride 이성애도, 동성애도 본질이 아닙니다. 진짜 본질은 사랑이죠. 어차피 교회 다니시는 분이면 생각은 안바뀌실테니 그냥 지나가주세요 ㅎ

  • @g.jspacetobetogether5488

    하나님께서는 동생애는 찬성이 중요한것이 아니라 죄악입니다~~

  • @user-yw3jn1ru9s
    @user-yw3jn1ru9s 년 전 +1

    이 영상과 이동환님을 보니, 에덴동산에서 선악과를 따먹는 과정에서의 아담과 하와의 스토리가 생각납니다. '이동환님 - 하나님은 모든 사람을 사랑하신다고 하셨다.' 는 말은 맞습니다. 하지만 하나 간과된 점은, 죄의 유혹에 넘어간 아담과 하와처럼, 하나님이 먹지 말라고 한 약속과 명령을 비꼬아서 먹음직도 하고 보암직도 하다고, 먹으면 죽는다! 라고 한 말씀에 죽을까? 했던 아담과 하와,,, 와 이동환님이 무엇이 다를까요?

  • @belle7054
    @belle7054 3 년 전 +43

    나도 동성애를 찬성하지 않지만 그들도 존중받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사랑받을 권리도 있고..일반인도 이런생각을 하는데 종교인들이 그들은 배척하고 혐오하는것은 그들의 교리에도 어긋난다고 생각

    • @rea1ize
      @rea1ize 3 년 전 +1

      찬성을 안하는데 존중은 어떻게하나요?
      도대체 개인이 타고나는 자연적 경향성이 어떻게 개개인의 선호가 반영될 거리가 되는거죠?
      찬성과 반대를 할 여지자체가 없는거아닌가요?
      백번양보해서 선호를 포함시켜줘도
      찬성하지않는 이유가뭡니까?
      본인은 찬성하지않는다는 본인의 이유가 합리적이라고생각하시나요?

    • @user-hk6uc8xi4f
      @user-hk6uc8xi4f 3 년 전 +2

      사랑은 개인이 찬성하고 반대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닙니다. 찬반 의견을 낼 수 있는 건 관련 법정도겠네요

    • @belle7054
      @belle7054 3 년 전

      @@user-hk6uc8xi4f 성적취향을 다 사랑이라 생각하지 않아요

    • @belle7054
      @belle7054 3 년 전

      @@rea1ize 나와 반대되는 의견을 가진사람을 존중한다는게 왜 불가능하죠? 나와 다른사람은 존중자체를 못한다고 생각하는 자체가 너무 경직된 사고를 가진게 아닌지..그리고 나는 내가 합리적이라고 하진 않았습니다만

    • @belle7054
      @belle7054 3 년 전

      @@user-bw5sb9rc2t 동성애든 이성애든 사랑이 아닌경우는 당연히 있다고 생각합니다 욕망인경우도 많습니다

  • @user-lz1it6xb3d
    @user-lz1it6xb3d 3 년 전 +22

    천주교에서 개신교까지 진짜 썩을대로 썩었네
    천주교는 하나님께서 혼인 금하는거 하지말라 하셨는데 사제나 수녀 두면서 혼인 금지하고 성추행사건 오지게 만들지 않나 여기 교회 목사는 동성애 하지말라하신 하나님뜻에 정면으로 반대편에 서질않나 ㅎㄷㄷ 글고 자꾸 하나님께서 사랑하라 어쩌라 하셨다는데 애초에 하나님께서 서로 사랑하라 하셨지만 동성애는 하나님뜻이 아니라서 그런쪽사람한테는 그럴필요가 없음..ㅋ

    • @timehour9123
      @timehour9123 3 년 전 +2

      ㅋㅋㄱㅋㅋㅋ 원수도 사랑하라며ㅋㅋㅋㅋ
      예수 하늘에서 오열 ㅋㅋ

    • @user-lz1it6xb3d
      @user-lz1it6xb3d 3 년 전 +2

      @@timehour9123 ㅋㅋㅋㅋㅋ 니 셀프 좋아요랑 문장독해력에 먼저 오열하시겠다 애초에 하나님께서 하지 말라하신짓을 하는건데 그게 원수랑 뭔 상관이야
      ㄹㅇ 빡대가리네

    • @user-dp2xe1lb9j
      @user-dp2xe1lb9j 3 년 전

      이민혁 ㅋㅋㅋㅋㅋㅋ

    • @ciccic1100
      @ciccic1100 3 년 전 +1

      애초에 신따위 없음 ㅋㅋ

    • @gray8477
      @gray8477 3 년 전

      그 예수께서도 동성애자와 불신자들의 병을 치유하시고 존중하셨는데 그분의 신도를 자처하는 놈들은 가르침에 반대로하네

  • @ksy001
    @ksy001 년 전 +33

    주님 주님의 거룩한 나라와 땅을 이루어가길 원합니다 분명 깨닫게 하실줄 믿습니다 죄의 사슬에 매어있지 아니하고 주님 나라의 자녀들이 깨어져서 일으키게 하시고 옳은 것을 선포하고 담대하게 나아가도록 힘 부어주세요 더 크게 더 세게 부어주세요 주님이 이기십니다 주님이 승리하십니다!!!!

    • @mhl8818
      @mhl8818 년 전 +7

      기도문이 되게 야하네.

    • @user-kc4fk5cj8c
      @user-kc4fk5cj8c 년 전 +1

      주님, 지으신은대로 피조물을 사랑하시는 하나님, 승패로 주님의 뜻을 갈라치는 이 사람을 깨닫게 해주실 줄 믿습니다. 한낱 인간의 작고 어리석은 생각에 매어있지 아니히고 성령을 통해 나와 남을 가르지 않고 자신의 사상을 신의 뜻인양 옳고 그름 나누지 않으며 주님 안에서 깨닫도록 성령의 세례를 부어주세요. 더 크게 타오르게 하소서. 주님을 승패에 매어놓는 어리석음을 깨닫게 하소서. 주님은 패하게하고 승리를 취하는 분이 아니시니 주님은 갈라치는 사람마저 감싸안는 사랑이시기 때문입니다.

    • @lilyednee
      @lilyednee 년 전

      하나님이 모두를 사랑해요 :-)

    • @rachelseo319
      @rachelseo319 년 전 +2

      @@lilyednee 맞아요. 근데 성경에서 동성애는 금하였죠. 혐오 하는 것은 안되지만 부추기거나 ‘괜찮다’ 하는건 더 안되죠.

  • @user-db7nj3of6k
    @user-db7nj3of6k 년 전 +3

    오직 말씀의진리로~~

  • @Naldaram-g
    @Naldaram-g 3 년 전 +75

    엥 댓글 무엇 제가 지금 중세 유럽 카톨릭을 보고있나요...?

  • @user-ct5yw6vk9u
    @user-ct5yw6vk9u 3 년 전 +5

    저 교단은 돈먹고 그돈으로 이웃을 돕지않는 사람은 그냥 놔두고 이웃을 돕는자를 심판한다 ㅎㅎ

  • @user-ir7ni6nj2u
    @user-ir7ni6nj2u 년 전 +26

    동성애자를 사랑해야한다는것에는 동의합니다 하지만 그들을 진정 사랑하는길은 동성애는 죄이고 회개하지 않으면 결단코 천국에 갈수 없다는것을 알려주어야합니다
    하나님은 당신들을 너무나 사랑합니다 하지만 동성애는 하나님이 가장 싫어하는 죄라고 성경에 분명하게 기록되어 있어요
    성경의 일점일획도 거짓이 아닌 진실입니다
    돌이켜서 하나님께 무릎 꿇고 기도하면 하나님이 도와주실꺼에요
    하나님은 사랑이십니다
    하지만 거룩하셔서 더러운죄와 함께 할수 없습니다
    우리는 죄를 회개하고 깨끗해져야합니다
    저도 물론 죄인입니다 우리는 여러 형태의 죄인입니다 동성애자를 판단하고샆지않지만
    교만과 시기도 죄인것처럼 동성애는 분명한 죄입니다 하나님이 기뻐하는 모습으로 돌아오시길 간절히 기도합니다

  • @ghghgtgtgt2238
    @ghghgtgtgt2238 3 년 전 +9

    목사님이 아닌 것 같다 목사님은
    성경에 있는 내용을 성도들에게 이해시키는 사람이다.
    성경에 소돔과 고모라가 동성애에 눈이 멀어 유황불에 망했다는 것 은 '목사' 라면 무조건 알고 있을텐데........ 그런 동성애를 하나님이 사랑하신다니.......

    • @user-uu4hb5dl2x
      @user-uu4hb5dl2x 3 년 전

      동성애를 사랑한다고 안했는데 동성애자를 사랑하는거지 죄는 미워하되 사람은 미워하지 말라고 한걸 알고있을텐데 님은 실천하시고 있으신가용?

    • @user-ju1ne2ej6x
      @user-ju1ne2ej6x 년 전

      동물학자 최재천 교수님이 동물들도 동성애를 자연스럽게 한다고 했는데, 하나님께서 잘못 창조하신 건가요? ????🤔

  • @ivaanisaac
    @ivaanisaac 3 년 전 +35

    일단 난 무신론자고 종교적 관점을 그다지 중요하게 생각치는 않으나
    존중은 한다 그런 관점에서 말하자면 우선 신이 동성애를 반대 한다는
    당신들의 말이 자신들의 신을 얼마나 하찮은 존재로 만들고 있는지 말해주고 싶다
    무슨 말인고 하니 그대들이 믿는 신은 고작 인간의 성별도 성취향도 넘어서지 못하는
    존재란 말인가 라고 묻고 싶은 것이다 고작 인간의 관념도 넘지 못하는 존재를 신이라
    말한다면 나는 그냥 뒷산의 나무나 하늘의 태양을 믿으라 말하고 싶다 적어도
    나무와 태양은 성별도 성적 취향도 가리지 않고 그늘을 주며 햇살을 내리기 때문이다
    또한 당신들의 신이 뭐라 했던 당신들 신을 믿지 않거나 다른 신을 믿는 사람들에게
    당신들의 아집을 강요 하지 말라는 것이다 머릿수 믿고 강요 하는 짓거리는 당신들
    아니더 라도 세상에 차고 넘치니 말이다 또한 당신들이 믿는 종교 그거 그렇지 않는
    사람들의 배려라는 것도 잊지 말고 마치 권리인양 강요하지 말라는 거다.

  • @dltmdwnfkdldjs
    @dltmdwnfkdldjs 3 년 전 +16

    서양선진국은 성당은 물론 많은 교회들도 동성애자들을 포용하고 똑같이 대합니다
    우리나라교회처럼 종교가 차별과 증오 또는 혐오를 조장한다는게 말이 되는지?? 이슬람과 비슷함

    • @user-ze4hx8sy7d
      @user-ze4hx8sy7d 3 년 전 +5

      뭐래 서양도 교리에따라서 동성애자 싫어하는 종교인은 죽일듯이 싫어하는데

    • @g.2004
      @g.2004 2 년 전

      지들끼리도 이단이라고 혐오하고 차별하는데 뭘바래ㅋㅋㅋ 개독들

  • @user-np9en8mh8h
    @user-np9en8mh8h 3 년 전

    절대진리는 하나인가요?
    여러개인가요?

  • @user-mk6rz9gd6l
    @user-mk6rz9gd6l 년 전 +3

    혐오안하는건 좋은데 진리와 은혜를 주셔야지 초콜릿애기나 하면서. 진리를버리면 그건 더이상 목사가아니지 성경엔 분명한 진리가 있어요 남색하면 분명 지옥불에 떨어진다 오은영 상담소에 홍석천님도 그것 때문에 기독교를 안 다니신거죠

  • @user-le3pf6we5b
    @user-le3pf6we5b 3 년 전 +12

    난 기독교인이구 동성애는 죄라고 생각해.
    (이걸 비판한다면 난 할 말이 없어.)
    근데 그렇다고 내가 동성애자를 미워해야 하는건 아니잖아? 어차피 기독교 교리대로면 나도 죄인이고 너도 죄인이고 모든 사람이 다 죄인인데 내가 남한테 죄를 지었니 어쩌니 할 권리는 없는거라고 생각해. 예수님이 친하게 지내고 같이 밥먹었던 사람들도 그당시에 차별받고 천대받았고 죄인이라고 불렸던 사람들이었잖아. 진짜 예수님처럼 행동한다면 그냥 있는 그대로 사랑하면 되지 않을까? 괜히 자기가 하나님이라도 된 마냥 남 위에 올라서 심판하려 들지 말고.

    • @user-th2oc7sm9o
      @user-th2oc7sm9o 3 년 전 +2

      근데 돈없어서 못먹고 못입는거랑 남들이 별로안좋아하는 자기 신념을 옷다벗고 성기로 이상한짓하면서 포출하는거랑 같다보는건 좀 아니지않나

    • @user-le3pf6we5b
      @user-le3pf6we5b 3 년 전 +4

      @@user-th2oc7sm9o 맞아 나도 좀 부담스럽긴 하더라. 개인적으로 동생애자를 혐오하지는 않지만 퀴어축제에서 보여지는 과격한 형태의 표출은 자제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해. 다만 동성애자 자체를 혐오하는 표현은 지양해야 한다는 것 뿐이지.

    • @xlimitx0725
      @xlimitx0725 3 년 전

      으악 맞는 말

    • @draghl
      @draghl 3 년 전

      @@user-le3pf6we5b 맞말추

  • @Woo2Seok
    @Woo2Seok 3 년 전 +11

    애초에 성경에 동성애라는 단어가 처음 나온게 RSV 이후부터인데 그전에는 homosexual가 아니라 pervert라는 해석이 지배적이었음. 결국 성경은 시대와 역사적 배경에 따라서 해석이 달라짐.
    역사적으로 봤을 때 기독교인들의 가장 큰 문제는 성경과 기독교의 본질을 잊고 무엇이 죄다 아니다를 이분법적으로 나누는 것임.
    기독교와 성경의 본질은 죄다 아니다를 따지기 위해서 만들어진 것이 아니라, '인간은 율법대로 사는 것은 불가능함 (구약성경)', '그러므로 인간을 죄로부터 구속하기 위해서 어린양(예수)이 희생됨 (신약성경)'이라는 스토리텔링임.
    결론: 나는 내 인생이나 잘 살련다

    • @CoramDeo-yz4ij
      @CoramDeo-yz4ij 년 전 +1

      그래서 결론은 죄다 아니다를 따지지 말라는 얘기로 보이는군요. 그렇다면 이 성경구절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9. ○내 형제들아 너희 중에 미혹되어 진리를 떠난 자를 누가 돌아서게 하면
      20. 너희가 알 것은 죄인을 미혹된 길에서 돌아서게 하는 자가 그의 영혼을 사망에서 구원할 것이며 허다한 죄를 덮을 것임이라(야고보서 5장)
      기독교인들이 동성애에 대해서 비판하는 목적이 어디에 있다고 생각하나요??
      님의 글에 공감되는 부분은 율법대로 사는 것이 불가능하기에 예수님이 희생되었다는 부분입니다. 그건 정확합니다.
      그러나 죄가 죄인 것을 침묵할 수는 없습니다. 그것도 기독교의 정신입니다. 죄다 아니다를 따지는 것이 기독교와 성경의 본질이 아니라고 하셨는데, 동의할 수 없습니다. 죄에 대해서 미워하는 것은 당연한 것 아닌가요?

  • @nsns6454
    @nsns6454 년 전 +3

    신학을 전공한 사람인데... 하나님은 평등하시다가 아니라 공평하시다라고 하셔야 됩니다.. 그리고 동성애 예시가 왜 초콜릿으로 도치가 되나요? 초콜릿을 대변으로 만들어도 초콜릿처럼 생겼고 각종 첨가제로 초콜릿 냄새나게 만들면 초콜렛으로 지지받아야 되는건가요? 포스트 모더니즘의 폐해를 단적으로 보여주는 영상이네요. "찬성도 반대도 할 수 없다." "너를 존중하니깐 나도 존중해줘." "너도 맞고 나도 맞다. 갈 길 가면 될 듯하다." 편리함의 극치네요..

  • @0190James
    @0190James 년 전 +10

    8:10 예수께서 일어나 여인에게 물으셨습니다. “여인아, 그들은 어디 있느냐? 너를 정죄한 사람이 한 사람도 없느냐?”
    8:11 여인이 대답했습니다. “선생님, 없습니다.” 예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나도 너를 정죄하지 않겠다. 이제부터 다시는 죄를 짓지 마라.”]
    정죄하지 못하지만 죄입니다 죄 죄 죄 이것은 주님께서 말씀 하신거에요 사람 생각아 아닌

  • @wonjunjung6879
    @wonjunjung6879 3 년 전 +144

    그냥 혐오를 밖으로 표출하지맙시다.

    • @user-th2oc7sm9o
      @user-th2oc7sm9o 3 년 전 +37

      근데 재들은 쿼어축제같은데서 유동인구많은 서울시청앞에서 옷다벗고 그짓하면서 그걸표출하는데 그거 보면서 혐오 표출하는게 잘못된건 아니지않나? 그게 싫으면 조용히 지들끼리 안보이는데서 즐기던가 그논리면 바바리맨도 인정해야됨

    • @audan2810
      @audan2810 3 년 전 +10

      @@user-cb6fs3to6p ㅇㅈ 개독은 개독이라고 혐오를 표출해야 함. 자기 안 믿는다고 삐져서 인간 대학살 하는 신이 지선하다고 숭배하는게 정신 똑바로 박힌 사람이 할 짓인가. 그와중에 그 신이 동성애 나쁘다고 했다고 철썩같이 믿고 있으니

    • @LindaAHahn
      @LindaAHahn 3 년 전 +1

      혐오를 밖으로 표출하는건 안타깝지만 정신병이기에 그런 분들을 만나시면 가급적 병원이나 상담을 권하시는게 좋아요

    • @user-ef5cc1wu6o
      @user-ef5cc1wu6o 3 년 전

      @@user-th2oc7sm9o 이사람말은 성소수자 자체를 말한거인듯

    • @anonymity7336
      @anonymity7336 3 년 전 +3

      이지민 선동질 쳐 오지네 진짜ㅋㅋㅋㅋㅋ

  • @samueljeon2504
    @samueljeon2504 3 년 전 +37

    (레위기 18:22)
    “너는 여자와 교합함같이 남자와 교합하지 말라 이는 가증한 일이니라.”

    (레위기 20:13)
    “누구든지 여인과 교합하듯 남자와 교합하면 둘 다 가증한 일을 행함인즉 반드시 죽일찌니 그 피가 자기에게로 돌아가리라.”

    (신명기 23:17-18)
    “이스라엘 여자 중에 창기가 있지 못할 것이요 이스라엘 남자 중에 미동이 있지 못할찌니 창기의 번 돈과 개 같은 자의 소득은 아무 서원하는 일로든지 네 하나님 여호와의 전에 가져오지 말라 이 둘은 다 네 하나님 여호와께 가증한 것임이니라.”
    *미동(美童) = 남자에게 몸을 파는 남자 아이.

    (열왕기상 14:24)
    “그 땅에 또 남색(男色)하는 자가 있었고 여호와께서 이스라엘 자손 앞에서 쫓아내신 국민의 모든 가증한 일을 무리가 본받아 행하였더라”
    *남색(男色) = 남자끼리 하는 성 행위(남성 동성애자)


    (열왕기상 15:12)
    “남색(男色)하는 자를 그 땅에서 쫓아내고 그 열조의 지은 모든 우상을 없이 하고.”

    (열왕기상 22:45-46)
    “여호사밧의 남은 사적과 그 베푼 권세와 그 어떻게 전쟁한 것은 다 유다 왕 역대지략에 기록되지 아니하였느냐 저가 그 부친 아사의 시대에 남아 있던 남색(男色)하는 자를 그 땅에서 쫓아내었더라.”

    (열왕기하 23:7)
    또 여호와의 성전 가운데 남창(미동)의 집을 헐었으니 그 곳은 여인이 아세라를 위하여 휘장을 짜는 처소였더라

    (로마서 1:26~27)
    “이 때문에 하나님께서 그들을 부끄러운 욕심에 내버려 두셨으니 곧 그들의 여자들도 순리대로 쓸 것을 바꾸어 역리로 쓰며 이와 같이 남자들도 순리대로 여인 쓰기를 버리고 서로 향하여 음욕이 불일듯 하매 남자가 남자로 더불어 부끄러운 일을 행하여 저희의 그릇됨에 상당한 보응을 그 자신에 받았느니라.”
    *음욕(淫慾) = 음탕한 욕심. 호색하는 마음. 색욕. 육욕.

    (고린도전서 6:9-10)
    “불의한 자가 하나님의 나라를 유업으로 받지 못할 줄을 알지 못하느냐 미혹을 받지 말라 음란하는 자나 우상 숭배하는 자나 간음하는 자나 탐색하는 자나 남색하는 자나 도적이나 탐람하는 자나 술 취하는 자나 후욕하는 자나 토색하는 자들은 하나님의 나라를 유업으로 받지 못하리라.”

    (디모데전서 1:10)
    음행하는 자와 남색하는 자와 인신 매매를 하는 자와 거짓말하는 자와 거짓맹세하는 자와 기타 바른 교훈을 거스르는 자를 위함이니


    (유다서 1:7)
    “소돔과 고모라와 그 이웃 도시들도 저희와 같은 모양으로 간음을 행하며 다른 색(色)을 따라가다가 영원한 불의 형벌을 받음으로 거울이 되었느니라.”
    *다른 색 = 동성연애를 말함.
    그냥 돌팔이 목사이네요 ㅎㅎ

    • @user-uz9zl4ow8z
      @user-uz9zl4ow8z 3 년 전 +8

      SulfurAmericium 2479 여색-여색은 가능한거죠? 감사해용^^

    • @user-qn4pz8rr2m
      @user-qn4pz8rr2m 3 년 전

      남창과 동성애는 다릅니다.

    • @user-lz1it6xb3d
      @user-lz1it6xb3d 3 년 전 +1

      @@user-uz9zl4ow8z 둘다 안돼요 빡대갈아 누가 여색 된다고함

    • @user-lz1it6xb3d
      @user-lz1it6xb3d 3 년 전 +5

      그냥 목사 자격이 없는놈임

    • @kangsoju_
      @kangsoju_ 3 년 전 +2

      님은 구약성서 그대로 도둑질하거나 간음하면 돌로 쳐죽이나요? 우상숭배하는 민족은 티끌하나안남기고 다 죽이나요? 구약이 왜 구약이고 신약이 왜 신약인지 모르는 광신도

  • @serulin21
    @serulin21 3 년 전 +18

    이 목사님 결과도 끝까지 보도해주세요. 개신교는 제정신을 차려야합니다. 이웃을 사랑하라는 말이 최고인 가치를 가진 곳에서 한낱 육신에 의거해 남을 차별하고 차별을 조장하는 것이 옳은 일인가요. 그렇게 교리한줄에 목을 매는게 교회의 본분이라면, 왜 맨날 퀴어축제 옆에서 온갖 욕과 계란을 던지는 등의 폭력을 행사하는 교구는 왜 아무런 고발조치가 없나요. 애초에 교리에 목매는 바리세인과 기타 구약의 파들을 질책하고 나타난 것이 개신교인데 자가당착이죠.

  • @yoyoyo4024
    @yoyoyo4024 3 년 전 +54

    그래 다 있는 모습 그대로 사랑 받아야지. 범죄자든 뭐든 어떤 사람도 존중받고 사랑받아야 함은 맞다. 하지만 우리가 범죄자의 행동까지 용인한다는것은 아니잖아 동성애자들도 분명히 있다. 그건 인정해야된다. 그들도 존중 받아야 한다. 그러나 그들의 행위는 죄임이 명백하다.

    • @user-hy8io9jk1b
      @user-hy8io9jk1b 년 전 +6

      왜요? 동성애하면 나라에서 처벌받아요?

    • @yoyoyo4024
      @yoyoyo4024 년 전 +7

      @@user-hy8io9jk1b 여기서 죄는 인간이 정한 죄가 아닙니다...

    • @user-hy8io9jk1b
      @user-hy8io9jk1b 년 전 +10

      @@yoyoyo4024 느그들끼리의 룰을 왜 남한테 들이대.. 지지하냐 아니냐가 기호에 달려있는 종교의 성경 믿으면서 현실에서 옆에 살고 있는 본인 ^이웃^들은 혐오하는 사람들 이야기는 귀에 들어오지도 않네요

    • @yoyoyo4024
      @yoyoyo4024 년 전 +1

      @@user-hy8io9jk1b 혐오하는게 아니라 있는걸 알고 모두가 사랑받아야하지만 동성애 자체는 그냥 죄입니다. 당신한테 한 얘기도 아니거니와 기호에 따라 지지하는 사람도 없고요. 기독교에서 동성애는 이유를 막론하고 죄로 취급됩니다. 믿기 싫으시면 믿지 마시지 뭐하러 그리 트집을 잡습니까

    • @user-op3du7ms8e
      @user-op3du7ms8e 년 전 +5

      @@yoyoyo4024 아닉ㄲㅋㅋㄱㅋ 님이 먼저 같은 종교를 믿는지도 모르는 사람들한테 '죄'라고 하셨잖습니까. 도대체 저들이 뭘 잘못했다는 겁니까??? 동성애가 그리도 욕 먹어야 할 짓입니까? 범법을 한 것도 아니고. 잘만 살아가는 사람들을 왜 멋대로 죄인만들죠?

  • @day1-1
    @day1-1 2 년 전 +19

    어디서 어케 배웠길래 목사가 저러노

  • @user-sp7qc1tv1v
    @user-sp7qc1tv1v 3 년 전 +3

    감사합니다

  • @UMJUNSlK
    @UMJUNSlK 11 개월 전 +1

    로리콘도 다양성으로 인정 해 주시는거죠?

  • @user-ky9od7xq6v
    @user-ky9od7xq6v 2 개월 전 +3

    퀘어축제를 축복하는 것은 범죄이고 반드시 책임을 져야한다.

  • @withyou.sfamily1644

    코에 걸면 코걸이 귀에 걸면 귀걸이라는
    정당한 근거와 원인을 밝히지 아니하고 제게 이로운 대로 이유를 붙이는 경우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 있지요?
    이 영상에 적합한 표현인 것 같습니다.
    너무 마음이 아프네요 크리스천으로서..
    하나님은 얼마나 마음이 찢어지실까요..
    더욱 말씀과 기도 안에서 분별을 해야하는 시대가 온 것 같네요.

  • @user-xx7sv4oy2m
    @user-xx7sv4oy2m 11 개월 전 +3

    저 목사님은 내 생각엔 주사파에서 심어놓은 목사 같은데? 아니라면 왜 목사 타이틀 을 달고 저러고 있지? 목사님이 옳다 생각하는 게 옳은 게 아니라 성경이 말하는 게 옳은 거에요. 성경 어디를 뒤져봐도 동성애가 죄라는 건 제대로 글을 이해하는 능력만 있어도 부정할 수 없이 많은 증거를 찾을 수 있어요. 대놓고 죄라 표기된 부분을 제외하고도. 간음한 여인을 예수님께서 사랑하셨듯 모든 인간은 다 주님의 사랑 안에 있어요. 그치만 그들이 하나님을 사랑하지 않으면 하나님의 말을 듣지 않을 거고 말을 듣지 않으면 하나님과 하나 될 수 없기에 천국에 가지 못 하는 거에요 ㅋㅋㅋ 하나님이 그들을 막는 게 아니라 그들이 하나님을 멸시해서 돌이키지 않는 거에요. 동성애로 유발되는 혼돈과 피해만 봐도 동성애는 기독교인이 아닌 사람들이 봐도 건강한 게 아닌데 목사님 양심이 조금이라도 있으시다면 목사직 내려놓으시길.

  • @user-vg7yr9hw6j
    @user-vg7yr9hw6j 3 년 전 +1

    더러운 귀신이 사람에게서 나갔을 때에 물 없는 곳으로 다니며 쉬기를 구하되 쉴 곳을 얻지 못하고
    12:43
    이에 이르되 내가 나온 내 집으로 돌아가리라 하고 와 보니 그 집이 비고 청소되고 수리되었거늘
    12:44
    이에 가서 저보다 더 악한 귀신 일곱을 데리고 들어가서 거하니 그 사람의 나중 형편이 전보다 더욱 심하게 되느니라 이 악한 세대가 또한 이렇게 되리라
    12:45
    마태복음 말씀이다.

  • @user-bg9tc9yz4z
    @user-bg9tc9yz4z 년 전 +25

    안 미워하고 그들의 자유를 인정하지만 어떻게 목사라는자가 죄를 짓는행위를 축복합니까?

    • @Sua9207
      @Sua9207 8 개월 전 +8

      ㅋㅋㅋ 국법이 죄가 아니라는데 누구맘데로 죄라함

    • @kingdong8
      @kingdong8 8 개월 전 +5

      ​@@Sua9207교회 다니는 사람이면 목사라는 사람이 저런말 하는 것 자체가 모순이란걸 알게됨. 아는만큼 보이는거지 ㅋ

    • @user-xc3kl4hf8e
      @user-xc3kl4hf8e 7 개월 전

      우리 모두가 죄인입니다.
      혐오가 아닌 사랑으로 교회로 대려와야 합니다. 죄의 정도는 우리가 나누는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주님께서 하는 일입니다.

  • @user-xf5dz1yf2i
    @user-xf5dz1yf2i 3 년 전 +62

    원수도 사랑하라고 말씀하셨던 하느님의 말씀을 안듣는 신자들은 대체 왜 하느님을 믿는건지...그분을 믿는다면, 그분의 행동을 닮아가야하는게 정상 아닌가? 사랑, 사랑, 사랑. 오직 사랑하세요.

    • @user-dp2xe1lb9j
      @user-dp2xe1lb9j 3 년 전 +13

      아니 성경에 동성애를 하지 말라고 써있는데 모르면 말씀 그런 말하지 맙시다

    • @user-xf5dz1yf2i
      @user-xf5dz1yf2i 3 년 전 +25

      @@user-dp2xe1lb9j 아니 성경에 하느님께서 모든 이를 사랑하시라고 말씀을 하시는데, 모르면 그런 말씀 하지마세요.

    • @user-lz1it6xb3d
      @user-lz1it6xb3d 3 년 전 +13

      @@user-xf5dz1yf2i 성경에 하나님이 동성애 하지말라고 하셨습니다
      남색하지말라 정확히 나와있어요 이런짓하는사람은 사랑하는거 아닙니다

    • @user-hj5tw6fg1p
      @user-hj5tw6fg1p 3 년 전

      조두순도 그럼..

    • @user-xf5dz1yf2i
      @user-xf5dz1yf2i 3 년 전 +9

      @@user-lz1it6xb3d 마태복음 5장 44절을 기억하십시오. 박해받는 자를 위하여 기도하고, 너희 원수를 사랑하십시오.

  • @chominjae03
    @chominjae03 3 년 전 +57

    저는 성소수자니 뭐니를 떠나 모든인간은 축복받아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성소수자들도 그들 나름의 정체성이 있으니 그러려니 해야죠.

    • @chominjae03
      @chominjae03 3 년 전 +7

      @유하린 제가 말하는 인간은 범법을 저지른 인간이 아닙니다 그들도 범죄를 저지르기 전에는 축복받아야 마땅하다고 생각한다만 남의 자유를 빼앗아간후에는 더이상의 축복은 없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성소수자가 범법자는 아니잖아요?

    • @lg-twinsv4
      @lg-twinsv4 년 전

      @@chominjae03 그들도 사랑은해야죠 그렇다고 저사람들의 죄까지 인정해주긴 못하겠습니다 행인들에게도 성행위를해 불쾌감을 유발하는등이요

  • @user-vj7qh4ez9v
    @user-vj7qh4ez9v 년 전 +3

    ........성경은 읽으시나 미쳐돌아가는구나.. 사람은 사랑하되 그 본질을 알려주고 치유받게 도와주는거지.. 이건 뭐 같이죽자는거지.... 성경대로 하세요.. 성경에 있다고 하면서 왜 본인의 생각으로 목회를 하시는지.. 많은이들이 성경을 왜곡할수 있다고 봅니다..

  • @user-lv1jy2ml9u
    @user-lv1jy2ml9u 2 개월 전 +3

    그저 모두가 회개할 죄인들입니다 지지받아야할 모두가 아니라... 자신을 돌아보는 모두가 되야 한다고 봅니다

  • @user-kz2pe4sg7z
    @user-kz2pe4sg7z 3 년 전 +25

    혐오하든말든 어차피 존재하는 사람들인데 그냥 관심끄고 사는게 답인듯 다만 모든 성소수자들이 그러진 않겠지만 이번 코로나사태 때처럼 피해를 주진 말았으면 함 그리고 성소수자들이 성병 걸리기 쉬운데 그런 사람들이 인정받는 사회가 만들어지는 중인 만큼 학생들 성교육도 이전보다 확실히 해줬으면 좋겠음 나라가 성교육 제대로 안해줘서 학생들이 유튜브로 성교육받는 나라는 우리나라가 거의 유일할거다..

  • @user-vw9lg5eb8t
    @user-vw9lg5eb8t 3 년 전 +4

    차별금지법으로 많은 논란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유럽이나 미국에 몇몇 주에는 이미 차별금지법이 통과되었지만 그 후에 많은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유럽이나 미국에는 성소수자 화장실을 만들었지만 그 때문에 성추행 등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저는 교회를 다니는 성도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너는 여자와 동침함 같이 남자와 동침하지 말라 이는 가증한 일이니라(레위기 18장 22절 말씀)
    누구든지 여인과 동침하듯 남자와 동침하면 둘다 가증한 일을 행함인즉 반드시 죽일지니 자기의 피가 자기에게로 돌아가리라(레위기 20장 13절 말씀)
    이외에 다른 말씀에도 위에 행위를 하는 것은 죄라고 강조를 많이 하십니다.
    성경에 기록된 대로 하나님께서는 위에 행동들이 죄이고 미워하신다고 말씀하십니다. 혹여 위에 행동들을 하고 죄를 회개하지 않으면 천국에는 못 들어간다고도 말씀하셨습니다.
    모든 사람은 존중받이야 한다고 저도 생각합니다. 교회를 다니는 성도로서, 사람은 존중하되 행위는 잘못되었고 죄라는 걸 알라고 싶기에 글을 올립니다.

    • @Sua9207
      @Sua9207 8 개월 전 +1

      성경대로면 요즘 세대들 혼전 순결 안지키고 동거하다 깨지는 커플들 다 지옥가겠넼ㅋㅋㅋㅋㅋㅋ

    • @vldrnvkdrn
      @vldrnvkdrn 개월 전

      공용 화장실에서 성추행이 일어난다고요? 만약 여자들이 성추행을 당한다면 일반 남성들이 하겠지 남자 좋아하는 게이들이 하겠습니까?

  • @voiceonetop8654
    @voiceonetop8654 년 전 +3

    뭐 말세에 거짓 선지자들이 넘처난다고 하는데…
    그 중 하나지!!!!
    당신이 참목사면 그들이 죄를 회개하고 마귀의 동성애 결박을 끊고 주님의 자녀로 돌아오도록 해야지
    뭔 축복??
    너도 병자다
    혐오 보단 불쌍하다
    갸롯 유다처럼..
    그래서 당신을 위해서 기도한다
    축복 기도가 아닌 도고 기도를..
    당신 죄를 내 십자가에 지고 대신 회개 기도한다는 뜻이다

  • @rafaelajeon2036
    @rafaelajeon2036 3 년 전 +13

    이목사는 사랑하고 축복하기전
    당신이 믿는 하나님에 대해 알아야한다
    알지 못하고 떠든다면
    하나님 심판도 각오해야 할것이다
    성경에서 뭐라하는지..

  • @user-uw4ls3ew4d
    @user-uw4ls3ew4d 3 년 전 +20

    동성애가 자유인것처럼 종교인들도 신앙과 종교의 자유를 보장받야이지 물론 그 범위가 타인의 권리를 침해 하지 않고 동성혼 법제화 같은 입법 과정에 영향을 끼쳐선 안 됨.
    그냥 동성애든 기독교든 서로 존중하고 터치 안 하는게 제일 이상적이다. 다만 기독교인들이 저렇게 나와서 혐오하고 반대 시위하는게 문제지.

  • @dada674
    @dada674 3 년 전 +12

    실제 어느 연구 결과에서 동성애자가 많은 도시는 도시 발전이 높다라는 결과가 있음... 다양성과 포용력이 높기 때문에 다양한 생각과 아이디어들이 묻히지 않고 존중해주기 때문에 혁신적인 사업들이 많이 나왔다고 함....그 대표적인 도시가 샌프란시스코....

    • @beomsoojeon748
      @beomsoojeon748 3 년 전

      동성애가 많은 도시가 파멸해 가는 과정도 알고계신가요??

    • @dada674
      @dada674 3 년 전 +3

      @@beomsoojeon748 있으면 말해보세요. 제대로된 증거도 링크해주시구요.
      저도 댓글에 대한 내용 링크합니다.
      krplus.net/bidio/kpqMpKiWlIzHnmU

    • @beomsoojeon748
      @beomsoojeon748 3 년 전

      @@dada674 ㅋㅋㅋ 다 신고해서 없애놓고 뭘 제보를ㅋㅋㅋㅋㅋ 와 진짜 얘들 정상정인 대화 불가능하노 ㅋㅋㅋㅋ

    • @dada674
      @dada674 3 년 전 +4

      @@beomsoojeon748 ㅋㅋ 아 없구나. 뭔신고?ㅋ 대댓글에 아무것도 안달렸는데 뭔신고? 있으면 링크 댓글로 달라고 내가 보고 판단할테니깐. 난 링크 달았엌 궁금해서 유투브에 검색해보니 없던데?ㅋ

    • @user-zs1iz9wx2p
      @user-zs1iz9wx2p 년 전 +1

      뭔 파멸이야.. 오히려 발전하겠지 포용력이 증대되니 말 그대로

  • @user-gs1kf6xl3v
    @user-gs1kf6xl3v 3 년 전 +19

    성경에 동성애는 명백하게 죄라고 써있잖아요. 하나님의 말씀에 대적하면서 기독교? 동성애 관련 성경과 완전 반대의 소리하면서 기독교? 전혀 기독교가 아니잖아요. 성경과 전혀 맞지도 않고 다른 ...순전히 본인의 뜻과 주장을 내세우면서 그걸 하나님의 뜻인양 하나님좀 팔지 마세요

  • @nurse450
    @nurse450 11 개월 전 +2

    모든사람을 있는그대로 사랑하신다면
    천국도 지옥도 의미가없는거죠.
    하나님은 공의로우시고 거룩하신분입니다.
    하나님은 죄까지 사랑하지않아요.
    사랑자체이지만 죄만큼은 미워하세요.
    죄가있으나 죄로부터 돌이킨 그사람을
    언제든 받아주고 사랑하시는겁니다.
    그 엄청난 죄문제를 해결하기위해 직접이땅에 오셔서
    죽기까지하셨는데
    죄로부터의 돌이킴이 없이 모든사람을 다 사랑한다면 그분이 오실이유도 죽으실 이유가없게만드는 논리입니다.
    모두를있는그대로 사랑한다는 듣기좋은 말은 자신의 태도와 행동을 합리화하는 사탕발림이란걸 인정하시고
    그날에 반드시 공의로 심판하실 하나님을 인정하시고 두렵고 떨림으로 목사님의 구원을 이뤄가시길....

  • @tocbanfw457
    @tocbanfw457 3 년 전 +15

    혐오하는것도 존중합니다. 그러나 기독교를 믿지 않는 사람들에게 까지 피해를 주지 마세요. 종교가 인생의 전부인 사람들이야 그 교리를 따르고 올바르게 행동해야 하겠지만 종교없이 조용히 살고 싶은 사람들에게 까지 예수천국 불신지옥 떠들며 머라고 하는건 아니지 않나요? 한국인 중에도 무슬림처럼 극단적인 사고방식을 가진 사람도 꾀 있는것 같아서 무서워요. 나는 퀴어축제 반대하지만 모든 사람이 사랑할 자유는 있습니다. 점점 돈과 욕망으로 망가지고 있는듯한 목사들도 반성해야 합니다.

  • @emperor7432
    @emperor7432 3 년 전 +22

    인류의 큰 비극중 하나는 도덕이 종교에 의해 납치 되었다는 것이다. -아서 클라크-

  • @user-sy9op3wg9t
    @user-sy9op3wg9t 2 개월 전 +1

    어느 교단 소속입니까

  • @bsace6920
    @bsace6920 년 전 +3

    하나님은 사람을 다양하게 창조하셨고? ㅋㅋ 여기서 이미 당신은 목사님이 아닙니다. 성경은 그렇게 얘기하지 않았습니다. 자꾸 뇌피셜을 성경이라고 하면 곤란합니다 .

  • @vashup7745
    @vashup7745 년 전 +3

    아니 성경에서 동성애는 저주받는 짓이라 하엿는데 주님의 말씀도 거역하고 교만하게 자기 맘대로 성경을 판단한게 먼 목사임 이단이지

  • @HeeJ456
    @HeeJ456 3 년 전 +48

    4:02 "어떤 것의 정체성에 대해서는 우리가 찬성하고 반대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라는 대목이 인상깊습니다. 목사님께서 뜻깊은 일을 하시네요.
    저는 종교를 믿지 않지만, 무언가를 믿는다는 점에서 그들을 존중합니다. 동성애자가 아니지만, 이성을 사랑한다는 점에서 그들을 이해하는 것처럼요.
    동성애든 이성애든 결국 사람 간에 감정을 공유하는 일이죠. 어쩌면 서로 본질은 같은데 외형이 다르기에 차별받는 것은 아닌가 싶습니다.
    그렇다고 이것이 정상이다, 저것은 비정상이다 라고 단정짓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개인 취향은 제각기 다르기 마련이니까요.

    • @user-eo7ob7gw6r
      @user-eo7ob7gw6r 3 년 전 +1

      공감합니다. 대한민국이 좀 더 열린 사회로 나아갔으면 좋겠습니다..

  • @leej3588
    @leej3588 년 전 +1

    그럼 거룩한 분께서 마귀도 사랑하시나요? 마귀의 법에 동조하여 거룩한 분의 형상을 잃어버리고 거룩한 분의 큰 이름을 더럽히는 것도 존중과 지지를 받아야나요?
    성경을 당신이 보고 싶은 곳들만 보지 마세요 그리고 당신 의지대로 해석하지 마세요
    그게 교만이고 그것이 이단자입니다

  • @user-sy2mf3jv3e
    @user-sy2mf3jv3e 년 전 +1

    어떤 성적 지향이나 성 정체성도 다 존중되어야 한다면
    근친상간은 어떻습니까? 아동성애는요? 그건 왜 안될까요? 사회법이 금지하기 때문에?
    당신은 사회법이 아닌 성경의 관점을 말해야할 목사입니다.
    성경의 관점이 사회법의 수준입니까?
    성경의 도덕률이 사회법과 같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