펠리세이드 전복 사고2, 팰리세이드 사고 재연, 제네시스 아우디 벤츠 i30 도 시동이 꺼질까?, 팰리세이드 전복 원인, 펠리세이드 시동 꺼짐의 이유는?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0. 01. 23.
  • 펠리세이드 전복 사고2,
    팰리세이드 전복 사고 2탄
    팰리세이드 사고 재연,
    제네시스 아우디 벤츠 i30 도 시동이 꺼질까?,
    펠리세이드 전복 원인,
    팰리세이드 시동 꺼짐의 이유는?
    차또 TV가 또 한번 여러 제조사의 차량을 이용하여 재연을 해 보았습니다
    제네시스 아우디 벤츠 i30 도 시동이 꺼질까?
    차량 협조해주신 분들 모두 감사드립니다
    영상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좋은하루되세요
    #펠리세이드 #펠리세이드결함 #팰리세이드사고
  • 자동차

댓글 • 765

  • @widwrap
    @widwrap  4 년 전 +16

    많은 관심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현재 2부와 같은위치에서 520d 재측정
    다른 경사진곳에서 렉스턴스포츠칸 재측정이 끝났으며
    기타 내용을 정리하여 내일중 게시 예정입니다
    조금 더 객관적이고 도움되는 정보 전달드릴 수 있는
    차또 TV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user-kx9fs4sk2k
      @user-kx9fs4sk2k 4 년 전 +3

      저 사고에 대한 현기차 공식 답변이 미션 보호 위해 시동 꺼진다. 그러니 정상이다
      였던 것으로 보면 차주, 대다수 운전자 심지어 현기차에서도 저런 상황이 발생할 가능성을 예측 못 한 것으로 추정되고
      설령 시동꺼지는 것이 기계적 결함 아니라 해도
      기존의 레버형 자동변속은 저 사고와 동일한 상황, 즉 차가 완전히 정차 안 했어도 후진 기어넣었다가 전진으로 레버 당기면 전진기어 들어가든가 당기는 힘 부족해서 안 당겨지면 기어변속이 안 됐다는 것을 당연히 알 수 있는데
      저 차는 버튼식 기어조작이기 때문에 후진 버튼 누르고 다시 전진 버튼 눌렀을 때 기어가 안 먹은 것을 눈치 못 챌 가능성 매우 높아서
      시동 꺼지는 로직을 안 꺼지고 중립으로만 변환되게 하는 것보다
      버튼식 기어 조작방식에 대한 개선이 더 시급해 보입니다.
      한문철 티비보면 해당 차주는 후진 누르고 실수로 다시 후진 누른게 아니라
      후진 누르고 전진 눌렀는데 전진 기어 안 먹었고 그런데 하필 내리막이라 차주는 전진기어 들어가서 전진하는 것으로 착각.
      전후진 기어 변경 여부를 계기판으로 일일이 확인하고 조심조심 운전하는 경우는 면허시험 칠 때, 신차나 남의 차 처음 몰 때, 운동 신경 떨어지는 노인들 정도라
      누구든 저차로 저런 유사 사고 날 가능성 있다 봅니다.
      정신없이 시간 쫓겨 주차할 때 후진 눌렀다가 전진 눌렀는데 기어 안 들어 간 상태에서 전진하려고 가속페달 밟았다가 후진해서 사람 치거나 차 들이받을 가능성.
      레버형식에선 흔치 않으나 현기차 버튼식은 문제 있는 게 맞다고 봅니다.
      어떤 사람은 디자인은 핑계고 원가 절감 때문에 전기차에나 달아야 될 버튼을 내연기관 차에 달았다는 얘기도 하던데 설마 그렇게 막장이진 않더라도 버튼식, 다이얼식 기어변속 제대로 기어들어갔는지를 버튼 누르거나 다이얼 돌릴 때 운전자가 알수 있어야 된다고 봅니다.
      기어 안 먹으면 버튼 안 눌러지거나 다이얼 안 돌려지거나 뭐 그렇게...
      옛날 선풍기 바람세기 조절 버튼 꾹 눌러서 먹히면 버튼 들어가 있고
      안 먹히면 버튼 눌러지지도 않고 뭐 그렇게...

    • @user-lh5ft4mr5f
      @user-lh5ft4mr5f 4 년 전 +2

      장시간 테스트 하느라 수고하셨습니다. 다만, 전 견해를 달리해 '제조사의 책임'이라고 생각합니다. 현대측의 반응을 보면 그들도 이런 상황에 대한 인식 자체를 못 했던 것 같습니다. 단지 여자라서, 운전실력이 미숙해서, 부주의해서 지금과 같은 사고가 일어났다고 치부할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당장 저만해도 사고운전자의 상황이었다면 당황하지 않고 제대로 대처했을 거라는 자신이 없습니다. 또한 사고의 책임이 누구에게 있는 지, 더 큰 지 의견이 팽팽하다면 그 주된 책임은 제조사에서 지는 게 옳다고 생각합니다. 현대가 글로벌 시장에서 더 큰 신뢰를 얻는 기업으로 발전할 지의 여부는 이 번 사태를 처리하는 방식과 과정을 지켜보면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정성껏 만드신 컨텐츠에 태클을 거는 듯한 글을 남겨 죄송합니다.

    • @widwrap
      @widwrap  4 년 전

      @@user-kx9fs4sk2k 예측을 못하고 대응을 못한 부분은 맞는것 같습니다 확실히 그것까지 대비하면 좋겠지요

    • @widwrap
      @widwrap  4 년 전 +1

      @@user-lh5ft4mr5f 아닙니다 제 말이 무조건 맞다는것이 아니고 저는 의견을 낼뿐 쩡이언니님의 의견도 존중합니다
      아직 현대차가 부족한 부분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렇지만 무작정 특정제조사의 잘못으로 치부하기엔 아직 그런 노하우를 가진 제조사가 많지않은듯 합니다

    • @jc-vf7jj
      @jc-vf7jj 4 년 전

      @@user-kx9fs4sk2k 버튼식 기어는 오조작률이 높아 언덕에서 잘못누르면 시동이 꺼져 위험한 상황이 발생할수있다고 하면
      현대의 신차 소나타까지 판매에 막대한 영향을 주겠죠

  • @user-cm7wt7ei1e
    @user-cm7wt7ei1e 4 년 전 +4

    1,2탄 전부 잘봤습니다 ㅎㅎ 고생하신만큼 많은 정보 얻고 가요~~

  • @user-xd6lx4gk5p
    @user-xd6lx4gk5p 4 년 전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촬영하시느라 두분 수고하셨습니다.

  • @LSYYJL
    @LSYYJL 4 년 전 +5

    제 i30 실험해보려고 했는데...
    제 클러치 살려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 @nyelle93
    @nyelle93 4 년 전 +37

    이런 정성스러운 테스트가 ㅋㅋㅋ 엄청난 행동력이네요. 영상 감사해요. 잘봤어요! 아이고 의미없다 ㅋㅋ 즐거운 연휴 보내세요!

  • @footstep002
    @footstep002 4 년 전

    여러 테스트 하느라 고생하셨습니다. 좋은 영상 잘봤습니다.

  • @jjaryno77
    @jjaryno77 4 년 전 +25

    R로 전진이 가능하다는걸 이번에 첨 알았네요.. 시동꺼짐표시가 확실해야 할듯

    • @user-mt9uy7re1s
      @user-mt9uy7re1s 4 년 전 +5

      시동이 꺼진 상태로 차가 구른다는 자체가 비정상적인 상황이니 뭔가 그 경우에 대한 대책 메뉴얼이 있어야 할것 같네요

    • @user-vm7gm5lo6l
      @user-vm7gm5lo6l 4 년 전 +6

      @@user-mt9uy7re1s 시동이 꺼진상태로 차는 굴러야 합니다. 차는 워낙 복잡한 매커니즘과 많은 부품들로 구성되어서 어디서 어떤 문제가 발생할지 모르는데요. 만약에 고속도로에서 알수없는 이유로 시동이 꺼지고 강제로 브레이킹이 걸리면 초대형사고로 이어지게 됩니다. 오히려 교육을 강화해서 시동이 꺼졌을때 당황하지말고 타력주행을 하면서 얼른 기어를 중립으로 놓고 다시 시동을 걸거나 갓길로 빼는 훈련을 해야 합니다.

    • @wannabeangus7105
      @wannabeangus7105 4 년 전 +1

      운전자의 부주의나 실수는 실수고... 엔진이 꺼져선 안되죠. 고장 등 불가항력적인 엔진 꺼짐은 어쩔 수 없는 일이지만, 미션 보호를 위해 시스템벅으로 시동을 꺼버린다? 그럼 운전에 익숙하지 않거나 당황해서 패닉 상태가 되어버린 운전자의 안전은 어떻합니까.

    • @user-fj6ve8wd2g
      @user-fj6ve8wd2g 4 년 전

      @@wannabeangus7105 시스템이 시동을 일부러 끈게 아니구요, 원래 자동차 구조상 저 상황에서 꺼지는게 정상입니다. 몇몇 제조사의 시스템에서는 이런 상황의 fail safe까지 신경쓴거에요

    • @wannabeangus7105
      @wannabeangus7105 4 년 전 +2

      @@user-fj6ve8wd2g .
      저는 자동차 공학에 대해서는 문외한입니다. 그래서 님의 말씀을 100% 이해한다고 말씀드릴 순 없습니다.
      다만 관련된 박 명장님 영상을 보니, 타사 차량의 경우 똑같은 조건을 주었을 때 자체적으로 브레이크 시스템이 작동한다든가, 기어가 중립으로 빠지더라도 엔진이 꺼지지는 않더라고요. 저는 그 정도면 충분하다고 봐요. 어디까지나 차량에 대해 운전자가 최소한의 통제력이나마 유지할 수 있다는 뜻일테니 말입니다.
      같은 의미에서 타사에서도 가능한 것이라면 현대도 기술적으로 가능한 것 아니겠습니까. 가능하다면 마땅히 운전자의 안전을 최우선에 둔 시스템을 구현해야죠. 물론 제조사 입장에서 그런 점까지 미처 헤아리지 못했을 수도 있어요. 하지만 문제점을 인지하고 타사의 사례 역시 파악했다면 '응. 당신 실수야. 자동차는 원래 그래'라고 뻔뻔하게 굴어서는 안되죠. 어찌됐든 타사 차량은 그 점을 통제하고 있잖아요.
      그런 점에서 저는 부주의하고 역갑질로까지 보이는 운전자의 태도 역시 눈쌀 찌푸려지긴 하지만, 마치 껀수라도 잡은 듯 결백을 주장하는 현대의 태도 역시 무척 실망스럽습니다.
      마케팅에 있어 손님의 클레임 제기는 회사 입장에서 큰 위기이기도 하지만 반대로 좋은 기회가 되기도 합니다. 그런 점에서 그간 현대의 대 고객 대응은 그리 영리하지 못한 것 같아요.

  • @user-if5fq8vg8c
    @user-if5fq8vg8c 4 년 전 +48

    결국 오토미션은 bmw와 같이 로직이 바뀌는게 제일 좋은 방법같네요
    시험하느라 고생많으십니다

    • @dkmin5019
      @dkmin5019 4 년 전 +8

      지엠/캐딜락은 경고화면이 뜨면서 아예 내려가질 않습니다.

    • @Ksk4802
      @Ksk4802 4 년 전

      SBW방식이어야 가능하죠.

    • @user-dj3vj6be2e
      @user-dj3vj6be2e 4 년 전 +3

      @@dkmin5019 그것보단 비엠 방식이 좋다고 생각해요 비엠도 놓자마자 내려가진 않아요 5초정도 경사로 밀림 방지 작동하고 움직여요.후진넣고 내리막길 내려가는 확률이나 꼭 후진을 넣어서 앞으로 가야할 확률이나.. 비슷하다고봐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dragonb.8206
      @dragonb.8206 4 년 전

      @@dkmin5019 근데 김여사처럼 계기판안보고 악셀한번 살짝밟으면 똑같이 굴러내려가서 김여사 만나면 다 끝장납니다

  • @user-xn1ff6ts3t
    @user-xn1ff6ts3t 4 년 전

    궁금한점 있습니다.
    1:19 후진기어넣고 후진한다음에 어떻게 또 후진을 넣는다는건가요?? 비꼬는게아니고
    후진하고나서 D에놓는다거나 N에 놓는다거나 후에 R에 넣었다고나 하면 이해가는데
    후진기어 > 움직인다 > 후진이어?
    후진기어가 들어가있는데 이해가 안되서 글을 남깁니다. 절때 비꼬는건 아닙니다.
    버튼식으로 설명하신건지.. G90에는 기어인듯한데 궁금하여 글남깁니다.

    • @widwrap
      @widwrap  4 년 전 +1

      버튼식으로 설명드린것 맞고
      G90의 경우 위가 R 가운데가 N아래가 D 입니다
      그래서 브레이크를 밟고 기어봉을 위로 젖히면 기어봉이 위에 갔다가 다시 원위치로 오고 기어가 R 로
      들어갑니다
      BMW도 이런방식입니다

    • @user-xn1ff6ts3t
      @user-xn1ff6ts3t 4 년 전

      @@widwrap 그렇군요 친절한 답장 감사합니다^^

    • @widwrap
      @widwrap  4 년 전

      @@user-xn1ff6ts3t 댓글감사합니다 좋은하루되세요!

  • @hyunjeawon3840
    @hyunjeawon3840 4 년 전 +19

    이번 사고처럼 특정조건애서 시동이 꺼지는걸 현대가 알았고, 소비자에게 알렸다면 문제가 적겠지만,
    이건 뭐... 연구원도, 판매사원도 모르는 일인데.. 무조건 김여사로 몰아가는건 아니라고 봄
    입장 바꿔서 생각해봤으면 하네요..
    현다이..
    P.S 미션보호를 위해 동력전달장치만 분리하면 되는데 시동을 꺼서 제공자의,조향장치까지 먹통으로 만드는 것이 안전기술인지 의문입니다

    • @user-mj3xf7km4w
      @user-mj3xf7km4w 4 년 전 +1

      그니까요 ㅋㅋㅋ 차알못 븅진년들 한문철tv에서 김여사 김여사만 거려요 ㅋㅋㅋ 그 뒤에 보상요구가 문제된거지 ㅋㅋㅋ 운전을 잘못하진않은거같은데 ㅋㅋㅋㅋ

    • @masca009
      @masca009 4 년 전 +2

      DCT 미션은 클러치가 있어서 엔진 안꺼지는데요.
      DCT 미션하고 일반 자동미션하고 비교하는 센스 멋지네요. ㅎㅎ
      그리고 조향장치는 안꺼졌습니다. 제대로 적으시길.

    • @user-xo3dg4oj8y
      @user-xo3dg4oj8y 4 년 전 +2

      대한민국에 자동차 전문가들이 이리 많았네.ㅎㅎ
      운전자분이 잘못했지만,팰리세이드가 정상은 아니지 않나??
      아~~~~~

    • @hyunjeawon3840
      @hyunjeawon3840 4 년 전

      이상우 누가 모릅니까?
      그렇게 미션을 보호하면 된다는거죠
      조향장치도 통상적으로는 먹통이 된다는거고
      문제가 된 펠리에서는 조향이 된다 알거든요?
      내용을 재대로 파악하고 댓글다시길

    • @masca009
      @masca009 4 년 전

      @@hyunjeawon3840
      hYunjea won
      1일 전
      이번 사고처럼 특정조건애서 시동이 꺼지는걸 현대가 알았고, 소비자에게 알렸다면 문제가 적겠지만,
      이건 뭐... 연구원도, 판매사원도 모르는 일인데.. 무조건 김여사로 몰아가는건 아니라고 봄
      입장 바꿔서 생각해봤으면 하네요..
      현다이..
      P.S 미션보호를 위해 동력전달장치만 분리하면 되는데 시동을 꺼서 제공자의,조향장치까지 먹통으로 만드는 것이 안전기술인지 의문입니다
      맨 위에 이번 사고라고 적어놓고, 맨 아래 조향장치까지 먹통 운운해놓고, 이번 사고이야기 한게 아니라고 빼액! ㅋㅋㅋㅋ

  • @user-yh4pn6ic5o
    @user-yh4pn6ic5o 4 년 전 +4

    같은 차로 해야 정확한 진실이 나오죠

  • @user-yz6ew4cx4o
    @user-yz6ew4cx4o 4 년 전 +6

    제가 원하던 컨텐츠입니다. 정말 고생 많으셨어요!

  • @user-cn7gt4es4s
    @user-cn7gt4es4s 4 년 전

    장거리로 ㅋㅋ 정성들인 만큼 멋진 실험이었습니다. 좋은정보 배웁니다. 추천

  • @TheQ5677kr
    @TheQ5677kr 4 년 전 +3

    일단 참 좋은 영상을 제작해주신 분에게 박수 짝짝짝
    의미가 없는 게 아니라 엄청 의미 있습니다.
    안전이란 어떠한 순간에도 그게 황당할 만큼
    인식을 하지 못 하는 경우라도 감안하고
    안전하게 만들어야 하는 겁니다.
    그깟 차야 망가지면 고치거나 다시 사면 되지만
    인간의 목숨은 사망 이후 어떻게 되돌리겠습니까?
    그런식으로 얘기하자면 끝이 없는 반복입니다.
    차가 과열되는 징후도 파악 못하고
    차를 불타게 만들어? 라고 하던지
    브레이크가 안들면 브레이크 오일 새는 징후도 모르고
    차를 몰아? 라고 한다면
    이 세상 에 차를 몰 수 있는 사람은 자동차 명장 말고는
    아무도 없을 겁니다.

  • @user-vl6ci9xk5o
    @user-vl6ci9xk5o 4 년 전

    좋은정보네요
    굿

  • @parkido10
    @parkido10 4 년 전 +10

    그놈의 미션 보호한다고 내리막에서 시동을 꺼먹게끔 설계했다?
    이건 시동 꺼진 이후 사고가 나거나 말거나 제조사는 일체 관심없다는 뜻 아닌가요?
    밀림방지기능을 켜게 하던가 아니면 중립으로 변경되게 하던가
    반드시 설계 개선되어야 할 사항이라고 봅니다.

    • @BJU82
      @BJU82 4 년 전 +1

      미션이 부서질지언정 운전자 보호가 우선아닌가? 에어백이 무슨 불사신 기능있느것도 아니고....

  • @user-rd6tm9eh1w
    @user-rd6tm9eh1w 4 년 전

    영상잘봤습니다 어제보고 오늘도 또봤네요 구독했어요

  • @user-cy6ts2lh1i
    @user-cy6ts2lh1i 4 년 전 +1

    님...최고...감사합니당

  • @user-cd1ko3zy2u
    @user-cd1ko3zy2u 4 년 전 +1

    캐딜락 CTS 2015년식 테스트결과.
    경사로에서 후진기어넣고 브레이크에서 발 뗏을때. 브레이크가 걸린것처럼 내려가지 않았습니다. 시동도 안꺼졌구요.

  • @ghostray3252
    @ghostray3252 4 년 전 +37

    2014년식 지프 그랜드 체로키로 실험해봤을 때 팰리세이드와 동일하게 중립기어로 빠지면서 시동이 꺼졌고, 브레이크 밟아서 완전히 정차한 후에도 자동으로 P로 기어가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완전 정차한 상태에서 브레이크를 밟고 기어를 P로 옮긴 다음, 브레이크 밟고있는 상태에서 시동을 다시 켜야 시동이 켜졌습니다.
    추가로... 시동 꺼질 때 경고음이 매우 부실했습니다. 예를 들면 조수석 안전벨트 미착용시 매우 짜증나는(?) 경고음이 연속해서 울리는데, 시동 꺼질 때는 그런 경고음이 없습니다.
    사고가 날 수 있는 (그리고 실제로 사고가 발생한) 뮈험한 상황인만큼 운전자가 무시할 수 없을 정도의 집요한(?) 경고음이 울리도록 해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
    아니면 기어는 중립으로 빠지되 시동은 계속 걸려있게 하던지...

    • @widwrap
      @widwrap  4 년 전 +4

      역시 차마다 다르고 현대차만 그런건 아니군요
      사실 차량 결함이라고 보긴 어렵고
      좀더 직관적으로 알려주는게 좋은것같긴합니다
      좋은정보 정말 감사합니다 안전운전하시고 새해복 많이받으세요

    • @ghostray3252
      @ghostray3252 4 년 전 +3

      @@widwrap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이 영상 보니까 시동 안 꺼지는 것이 듀얼클러치 변속기 차량이라 그런 것 같은데 개인적으로는 일반적인 토크컨버터 형식 자동변속기라 해도 기어를 중립으로 뺐으면서 굳이 시동을 꺼야 할 필요가 있나 싶습니다. 이미 기어는 중립으로 빼버린 상태인데 시동이 걸려있더라도 미션에는 아무런 부하가 안 걸릴텐데 말이죠...

    • @widwrap
      @widwrap  4 년 전

      @@ghostray3252 혹시나 추가적인 조작 또는 오류로 미션이 손상될까 우려하는 부분도있는것 같습니다
      사실 저도 BMW후륜 520 방식이 제일낫다고 생각은합니다

    • @JIC-oo2su
      @JIC-oo2su 4 년 전

      실험을 해보고 싶었는데 감사합니다 같은년식으로 같은 차량으로 해주셨네요

    • @johnsemiss3932
      @johnsemiss3932 4 년 전

      @@widwrap 현대차만 그런게 아니고 모든 브랜드가 그렇습니다 토크컨버터 적용 차량은 벤틀리 같은 고급 브랜드도 예외가 아니에요

  • @jongsoochung1155
    @jongsoochung1155 4 년 전

    고생들 하십니다.

  • @user-le1mt2jl4h
    @user-le1mt2jl4h 4 년 전

    영상잘봤습니다

  • @anhs5212
    @anhs5212 2 년 전

    뒤늦게 나마 영상 잘 보았습니다.
    부산 하단에 몇번 가보긴 했는데 그 심한 경사로에서 테스트를 하시다니..
    전 그동네 오르막에서 섰다 출발하는것도 긴장되던데(예전 스틱차량과 세이블 오토로 해본 기억이 있네요)
    세이블 오토차량 경사로 오르막쪽으로 주차했다가 나중에 출발할때 뒷바퀴에 경계석만한 돌 넣고 뒤에서 남자 두명이 밀고 해서 간신히 출발한적이 있습니다 ㅎㅎ
    이거 거꾸로 생각하면 오르막에서 D모드로 뒤로 밀리는거와 비슷한 상황 일까요?
    한편으로는 펠리세이드가 시동꺼진지 모를만큼 조용하단 말이 될지도.
    벌써 20년 가까이 중고차만 사서 신차 몰아볼일이 없어 모르겠네요^^

  • @mshan8736
    @mshan8736 4 년 전 +2

    테스트 환경이 너무 위험하네요...
    그리고 어떠한 경우든 시동이 꺼지면 미션보호가 문제가 아니라 차와 사람을 보호 못할수도 있습니다!

  • @user-sp9qk1ie6w
    @user-sp9qk1ie6w 4 년 전 +8

    아우디꺼는 습식이라 그나마 괜찮을텐데 i30은 건식 내구성 폭망 dct라... 저렇게 운전 실험 몇번 더 하다간 센터 들어가요 ㅠㅠ 조심 또 조심 ㅋㅋㅋ

  • @hadden9776
    @hadden9776 4 년 전 +12

    DCT 는 안꺼지는 걸로 결론

  • @gwas8986
    @gwas8986 4 년 전 +1

    이 영상에선 바로 멈춰서 그런데 사고영상을보면 내리막길 내려오느라 브레이크 밟다 풀었다 해서 사고직전에는 브레이크 유압이 높아져서 안밟히는상황이였을거같은데, 그 상황에서 브레이크 눌리는만큼꽉 누르고 시동키누르면 시동은 걸리나요?

    • @widwrap
      @widwrap  4 년 전

      그냥 시동버튼 눌러도 걸린다고 합니다

  • @rembass96romeo
    @rembass96romeo 4 년 전 +1

    8:01 밟고 있는 클러치에서 발을 뗀게 아니라 클러치를 페달을 밟아서 미션과 분리한게 아닐까요?

    • @Aoxinglobal
      @Aoxinglobal 4 년 전

      네.저도 그게 맞는거 말인거 같아요

  • @user-bb2ws4sx6f
    @user-bb2ws4sx6f 4 년 전

    4:50 미션 갈리는 소리인가요?

  • @Ksk4802
    @Ksk4802 4 년 전

    전자식 기어의 경우는 전자제어 로직으로 변속을 하기때문에 자동으로 P단이나 N으로 변경을 해주지만 기계식 기어는 직접 기어를 넣어줘야하기 때문에 불가능한거 아닌가요?

  • @user-kq2qs3qp8d
    @user-kq2qs3qp8d 4 년 전 +12

    시동이꺼지다니 ㅜㅠ

    • @user-hz7lz6dr6e
      @user-hz7lz6dr6e 4 년 전 +1

      벤틀리도 시동꺼짐

    • @nationwide2593
      @nationwide2593 4 년 전

      벤틀리 ㅋㅋ 어쩌라고.. 아꺼지는거 사야지 ㅋㅋ

    • @user-ch3sw7xg1n
      @user-ch3sw7xg1n 4 년 전

      @@nationwide2593 후진넣고 전진 안하면 걱정없는 문제에요ㅋㅋ 평소에 좀만 신경쓰면 일어나지 않을일임

  • @freedom3eagle
    @freedom3eagle 4 년 전

    심한경사에서 그랜져XG 는 이상엾었습니다
    연식이 되서 그런지 보호장치가 고장나 시동이 안꺼진건지 아님 제 상황이 안맞았던건지 잘 모르겠으나
    전 급경사에서 브레이크가 들지 옪아 후진기어를 넣고
    한번씩 밟으며 속도를 줄여 내려왔었습니다

  • @norae_bang
    @norae_bang 4 년 전

    항상 좋은 영상 감사드립니다. 다만 안전이 중요한 이런 실험에서 슬리퍼 신으시면 위험하지 않을까 합니다.

  • @youngsuse5929
    @youngsuse5929 4 년 전 +7

    버튼식 산사람중에 또실수할사람 나온다고봄 특히 여성운전자들 중에 나올확률이 매우큼

  • @hboh1222
    @hboh1222 4 년 전

    발을 뗀게 아니라 더 밟은 거죠. 중립싱태로

  • @kvagavs87
    @kvagavs87 4 년 전

    람보페라도 버튼식이던데 실험해주세요ㅎㅎ

  • @user-wg5ge5qg4p
    @user-wg5ge5qg4p 4 년 전

    굿 !

  • @portal5704
    @portal5704 4 년 전 +33

    시동이 꺼지는 건 치명적인 상황이기 때문에 계기판에 표시만 해서는 안되고
    경고음이 나게 해야합니다.

    • @doctor0319
      @doctor0319 4 년 전 +10

      보배드림에서 똑같은 팰리세이드로 재연한 영상보면 소리도 크게나고 계기판 가운데가 온통 경고 메세지임 그걸 눈치 못챈 아줌마가 더 이상

    • @portal5704
      @portal5704 4 년 전 +7

      @@doctor0319 눈치 못챈 것이 이상한 것과는 별개로 위와 같은 시동 꺼짐은 소리경고가 있어야 됩니다.
      안전벨트 미착용도 소리경고가 있는데 무려 시동꺼짐이 소리알림이 없는 건...

    • @doctor0319
      @doctor0319 4 년 전 +8

      @@portal5704 알림 잇다구요,,,, 지금 사고난 차량에 포커스를 두고 사건의 잘잘못을 따져보면 다른 분들이 재연한 팰리세이드는 경고음과 계기판 한가운데가 다 가려질 정도로 경고 메세지 다 알림이 잇엇어요 아줌마가 인스타에 싸지를 글을 보면 평소대로 계기판을 잘 안봣다는 글도 잇엇구요

    • @portal5704
      @portal5704 4 년 전 +4

      @@doctor0319 영상 봤고요. 시동 꺼짐을 알리는 경고음은 없었습니다.
      그 자가 계기판 보고 안 보고 그런 걸 따지는 게 아닙니다. 그 자가 잘했다 못했다 그걸 따지는 게 아니라고요.
      왜 쓰잘데기 없는 말을 자꾸 하시는지.

    • @doctor0319
      @doctor0319 4 년 전 +7

      @@portal5704 www.bobaedream.co.kr/view?code=best&No=278352&vdate=
      경고음 나구요 결국 이사단 난게 띨띨한 아줌마가 R인지 뭔지도 모르고 냅다 달리고 시동 꺼지는 경고음 안내메세지 다 잇는데 쌩까고 그냥 갓다는거죠 경고음 메세지 다 잇는데 님은 경고음이 나야 한다고 댓 달지 않앗음??

  • @Rootsong
    @Rootsong 3 년 전

    R버튼을 다시 누른게아니라
    브레이크 안밟고 D버튼을 눌렀던 것입니다. 그래서 안바뀐거구요.

  • @2eungyuify
    @2eungyuify 4 년 전

    시동은 시동버튼을 통해서만 켜지고 꺼지고 그래야 정상 아닌가요?

    • @jiwonpark4065
      @jiwonpark4065 4 년 전

      역토크 걸리면 rpm 낮아져서 물리적으로 꺼질 수 밖에 없어요 미션 와자작 다 부셔지거나

  • @pparkwonseok
    @pparkwonseok 4 년 전 +6

    영상에는 없지만 BMW는 시동은 안꺼지고 중립으로 바뀐다고 하던데, 아우디도그렇고, 벤츠도그렇고, 비싼값 치루더라도 왜 독3사 이야기 나오는지 확실히 알것같네요.. 역시나 돈만 있으면 독3사 가는것으로...

    • @castlep7570
      @castlep7570 4 년 전 +1

      WS P 독 3사가 좋아서가 아니라 유럽은 수동을 선호합니다 그래서 자동차량도 dct미션을 많이 썻어요 명장이 테스트한 수입차량은 전부 dct차량이에요 bmw중에 현대랑 같이 at미션 쓴 차량은 동일하게 시동 꺼져요 데드형 채널에서 직접 실험하셨어요 현대도 dct차량은 시동 안꺼져요 미션의 차이 입니다 아우디는 대부분이 dct라 대부분이 시동 안꺼지는걸 볼 수 있고요
      완전 최신인 이번 bmw만 보호로직 들어가서 at라도 시동 안꺼지게 했고 bmw도 바로 이전까지는 at미션이면 시동 꺼지는걸 실험 완료로 증명 됬습니다
      하지만 가장 최신 bmw처럼 다른 업체도 로직 따라가면 좋겠네요

    • @johnsemiss3932
      @johnsemiss3932 4 년 전

      벤츠 벤틀리 BMW 재규어 같은 고급 브랜드 모두 시동이 꺼집니다 독3사는 차 항상 잘만드나요? 디젤게이트의 폭스바겐 밑에서 함께 적발된게 아우디죠 대표적으로 ㅋㅋ

  • @portal5704
    @portal5704 4 년 전 +2

    그나저나 i30 너무 예쁘네요.

  • @user-kx9fs4sk2k
    @user-kx9fs4sk2k 4 년 전 +21

    고객이 진상이든 무면허든 음주운전이든
    미션 보호한답시고 시동이 자동으로 꺼지게 제작된 것이 맞다면 차량결함이 맞지.
    같은 조건에서 쉐보레는 안 꺼지는데 현기차는 왜 꺼지냐고.

    • @user-kx9fs4sk2k
      @user-kx9fs4sk2k 4 년 전 +2

      @개굴프로 저 사고에 대한 현기차 공식 답변이 미션 보호 위해 시동 꺼진다. 그러니 정상이다
      였던 것으로 보면 차주, 대다수 운전자 심지어 현기차에서도 저렇게 될 수 있음을 몰랐던 것으로 추정되고
      그리고 시동꺼지는 것이 기계적 결함 아니라 해도
      레버형 자동변속은 저 사고와 동일한 상황, 즉 차가 완전히 정차 안 했어도 후진 기어넣었다가 전진으로 레버 당기면 전진기어 들어가든가 당기는 힘 부족해서 안 당겨지면 기어변속이 안 됐다는 것을 당연히 알 수 있는데
      저 차는 버튼식 기어조작이기 때문에 후진 버튼 누르고 다시 전진 버튼 눌렀을 때 기어가 안 먹은 것을 눈치 못 챌 가능성 매우 높아서
      시동 꺼지는 로직을 안 꺼지고 중립으로만 변환되게 하는 것보다
      버튼식 기어 조작방식에 대한 개선이 더 시급합니다.
      한문철 티비보면 해당 차주는 후진 누르고 실수로 다시 후진 누른게 아니라
      후진 누르고 전진 눌렀는데 전진 기어 안 먹었고 그런데 하필 내리막이라 차주는 전진기어 들어가서 전진하는 것으로 착각.
      전후진 기어 변경 여부를 계기판으로 일일이 확인하고 조심조심 운전하는 경우는 면허시험 칠 때, 신차나 남의 차 처음 몰 때, 운동 신경 떨어지는 노인들 정도라
      누구든 저차로 저런 유사 사고 날 가능성 있다 봅니다.
      정신없이 시간 쫓겨 주차할 때 후진 눌렀다가 전진 눌렀는데 기어 안 들어 간 상태에서 전진하려고 가속페달 밟았다가 후진해서 사람 치거나 차 들이받을 가능성.
      레버형식에선 흔치 않으나 현기차 버튼식은...

    • @kaan1035
      @kaan1035 4 년 전 +1

      현기알바들아 아닥하고 개선할점이 맞다 물타기그만해라 자유한국당이나 일베나 니들이나 모가 다르냐?

  • @HEADOUT_king
    @HEADOUT_king 4 년 전

    전자식레버 기계식레버 차이가 있는거 같아요. 기계식은 차가 임의 적으로 전후진중립 변속이 불가능하니 시동꺼짐 또는 클러치상 중립을 택한듯해요 하지만 전자식이라면 차가 변속에 적극적으로 개입이 가능하니 중립으로 변속되는 차들이 있고 멈췄을때 p로 변하는 차가 있는거 같아요. 그런데 펠리는 전자식으로 택했음에도 불구하고 전에 기계식으러 하던 방법그대로 옮겨 온거겠죠.

  • @woohk9609
    @woohk9609 4 년 전 +1

    그 팰리세이드 운전자는 후진에서 드라이브 모드로 변경하였으나 확실하게 정지가 안된 상황에서 드라이브 모드로 버튼을 눌러서 바뀐지를 몰랐고 드라이브로 바뀐 소리가 나서 움직인걸로 알고있는데요

    • @widwrap
      @widwrap  4 년 전

      드라이브로 바뀐 소리가 아니라.. 브레이크를 밟고 변속하십시오라는 안내와 소리가 났는데 못보고 굴러간거라고 알고있습니다

  • @doubleplay06
    @doubleplay06 4 년 전 +12

    그런데 실제 그 팰리세이드 상황은 조금 다릅니다. R을 두번 누른게 아니라... 분명히 D를 누른 상황으로 보입니다. (경보음이 살짝 다릅니다. 한문철 TV에서 올라온 얘기임)
    D를 누르긴했으나 완전히 브레이크를 밟아 정지상태가 아니어서 그런지 D로 기어가 체결된 상태는 아닌 것 같더군요. (그냥 후진기어상태) 그게 팩트입니다.
    레버식 전자식기어도 완전히 D로 변속이 안될 수도 있진 않을까요? 저것도 문제인 것 같습니다.

    • @user-mt9uy7re1s
      @user-mt9uy7re1s 4 년 전

      후진 두번인걸로 알고 있는데요 D대신 R을 누른 경우라

    • @hyoungjunpark9120
      @hyoungjunpark9120 4 년 전

      @@user-mt9uy7re1s 한문철변호사 영상보면 되시는데 설명 드리면 R두번이 아니고 D를 누르셨는데 적용 안된겁니다

    • @bootle6535
      @bootle6535 4 년 전

      장진택 기자님 영상도 봤더니 R 두번 누른게 아니고 D를 눌렀는데 안먹어서 계속 R인상태로 주행했다고 알고있습니다.

    • @bootle6535
      @bootle6535 4 년 전 +2

      R-R을 누른게 아니고
      R-D를 눌렀지만 (차가 완전히 정차한 상태가 아닌 상황 이어서) D가 안먹고 R로 내려감

  • @user-bq5ff4vl4v
    @user-bq5ff4vl4v 4 년 전 +9

    실험인대도 긴장되는대 일상에서 저러면 컨트롤하기 힘들듯

    • @user-bs6bi4wu5i
      @user-bs6bi4wu5i 4 년 전 +1

      디지는거지유 머~~어떤상황에서라도 사람이 차위에 올라타면 컨트롤 할수있어야지 그게 차지 아니면 살인쇳덩어리지 자동차결함

    • @yul9895
      @yul9895 4 년 전

      담덕 운전미숙 또한 범죄라고 봅니다 ㅎㅎ
      음주운전이 왜 나쁘겠어요.
      온전한 정신상태로 온전하게 차량을 조작해야 하기 때문에 음주운전이 나쁜건데
      초보운전은 면죄부다?
      에이 초보니까 괜찮아?
      처음 수술하는 거니까 사람 죽여도 봐주나요?
      왜 운전미숙에는 관대할까요

    • @user-bs6bi4wu5i
      @user-bs6bi4wu5i 4 년 전 +1

      @@yul9895 애가 옆에있어 정신없게 해서 경황이 없을수도 있지않을까요 시동꺼져서 최후에 수단 브레이크 작동불능 이거도 문제라고 봅니다

    • @user-bq5ff4vl4v
      @user-bq5ff4vl4v 4 년 전 +1

      @@yul9895 저게 초보랑 무슨상관입니까 개소리님은 보단식 많이 해보셨나보내

  • @usseusseussewa
    @usseusseussewa 4 년 전

    반대로 오르막에서 D놓고 밀려 내려가도 시동 꺼지나요

    • @user-rg9ld2ji8p
      @user-rg9ld2ji8p 4 년 전

      당연하죠 미션 보호해야됨

    • @usseusseussewa
      @usseusseussewa 4 년 전

      @@user-rg9ld2ji8p 수동 생각하면 당연한건데, 자동제동이 힘든 기술이가

  • @user-vm7gm5lo6l
    @user-vm7gm5lo6l 4 년 전 +11

    10:58 i30미션 : 죽여줘....

  • @user-qp1tp1bs3e
    @user-qp1tp1bs3e 4 년 전

    왠지 현기차 대변 해주는 느낌이네요~전문가 분 누구신가요?

    • @widwrap
      @widwrap  4 년 전

      현기차 대변할거면.. 이거보다 더 열심히 더 쉽게 만들지 않았을까요? ㅋㅋ ㅠ

  • @user-bp8wb9jt9b
    @user-bp8wb9jt9b 4 년 전

    따봉

  • @user-mt9uy7re1s
    @user-mt9uy7re1s 4 년 전

    안내 멘트라도 나오게 해야겠네요

  • @fsJYhoon
    @fsJYhoon 4 년 전 +5

    그 사고 영상 후진 기어 두 번이 아니었어요. 한문철 tv에 나옵니다. R에서 D를 누를 때 R에서 R을 누를 때 소리가 다른데 영상에서는 R에서 D 넣을 때 소리가 났어요.

  • @user-em9vj7ge4v
    @user-em9vj7ge4v 4 년 전 +1

    시동이잡고있어야지 알고하니거렇지 모르는상태에서는 당황해서큰사고나죠
    상당이위험하네요

  • @SoulWedding
    @SoulWedding 4 년 전

    와...마지막에 어디서 익숙한 경사로인데?하고 봤더니
    부산 하단...제 모교네요...학생때 저 언덕을 매일 걸어올라갔었던..ㅜㅜ

  • @Chunhajeilgum
    @Chunhajeilgum 4 년 전

    뭐든 I30 , I40 시리즈들이 좋아 보이는 이유는 뭘까요.? ㅋㅋ 물론 제차가 I40 이라는건 안 비밀 ㅋ 구독합니다.

  • @Blueberrybanana
    @Blueberrybanana 4 년 전

    시동이 꺼지면 브레이크 안밟히나요?
    제네시스라 꺼져도 밟히는 건가..

    • @widwrap
      @widwrap  4 년 전

      대부분차량이 시동이 꺼져도 몇회가량은 브레이크 부스터가 작동합니다
      진공으로 브레이크 답력을 강화시켜주는 장치인데
      그걸 다 소진하면 온리 발힘으로만 세워야합니다

  • @gnt6321
    @gnt6321 4 년 전

    같은 i30차주분이셨던건가..

  • @ChrisSangpilLee
    @ChrisSangpilLee 4 년 전

    팰리세이드 전복 영상은, 동종 차량으로 실험 결과 - 한문철 변호사 최근 영상 참조 -
    후진 후에 전진 버튼을 눌렀으나 기어가 바뀌지 않은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속도는 0으로 차량이 완전히 멈췄으나 브레이크를 완전히 밟지 않아서
    기어가 바뀌지 않은 것으로 판단된다고 하네요.
    여튼, 내리막 밀림 방지 장치 및 시동을 유지하는 방식으로의 변경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 @user-me7fb8cr1t
    @user-me7fb8cr1t 4 년 전

    팰리세이드 전륜기반 8단미션
    제네나 k9후륜기반 8단미션
    다른거아닐까요?

    • @widwrap
      @widwrap  4 년 전

      미션이 다른건 맞는데 로직자체가 왜 다른지는 연구원분들만이 알듯..

  • @widwrap
    @widwrap  4 년 전 +16

    2부 영상 만들었습니다 풀자막에 열심히 만들었어요.. 구독과 좋아요 해주세요 ㅠㅠ
    G90 0:10
    아우디 A6 5:08
    현대 i30 8:18
    벤츠 GLC 220D 14:20
    결론 14:52
    쌍용 차주님들도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같은 조건으로 테스트 해 드리겠습니다

    • @user-kv7tz3rj9h
      @user-kv7tz3rj9h 4 년 전 +1

      글쎄요 시동이꺼지고 안꺼지고 문제라기보다 차가 중요한지 목숨이 중요한지의 문제가 아닐까요. 미션 보다 사람의 목숨이 중요하겠죠

    • @doctor0319
      @doctor0319 4 년 전

      i30 밋션오일 체크라도 하셔야겟네요,,,

    • @parkido10
      @parkido10 4 년 전 +1

      감사합니다.
      이러한 노력이 국산차 제조사의 정책과 기술에 즉시 반영되면 좋겠네요.
      어쩌면 알바 동원할 생각이나 하고 있는건 아닐런지~

    • @kaan1035
      @kaan1035 4 년 전

      일본놈들 차들도 확인해봐주세요 혼다 도요타 닛산

  • @torqueup2464
    @torqueup2464 4 년 전 +5

    13:58 부우우욱 ㅋㅋㅋㅋㅋㅋㅋ

  • @twoone4790
    @twoone4790 4 년 전

    시동꺼짐 경고 소리가 나거나 안나거나 크게 나거나 작게 나거나의 문제가 아니고 시동이 꺼지면서 브레이크가 전혀 안먹히는게 문제.... 시동꺼짐 경고 소리가 나든 안나든 브레이크만 작동해도 괜찮은데...

    • @user-mf5sf9mu3q
      @user-mf5sf9mu3q 4 년 전

      작동은 함 대신 뻑뻑해서 꽉밟아야되죠

  • @user-sj8kc3fl2e
    @user-sj8kc3fl2e 4 년 전

    이 영상 보니 k9 4륜 궁금해지네요 .기아차도 그럴까요? 한번도 경험해본적이 없는터라 ..아마도 대부분의 많은 분들이 모르실거 같애요.

    • @widwrap
      @widwrap  4 년 전

      네 기아 K9도 꺼질듯합니다
      모르실법하지만.. 시동꺼진건 다들 아실듯합니다..

    • @johnsemiss3932
      @johnsemiss3932 4 년 전

      자동변속기 차량이면 어느 브랜드든 대부분 꺼진다고 보시면 됩니다 DCT 같은 변속기 제외하면요

  • @user-ju4xj2sm9f
    @user-ju4xj2sm9f 4 년 전

    2012년 식부터 bmw 전자식밋션은
    기어가 중립으로 넘어가면서 시동은 안꺼지던데요
    기계식밋션은 최고급 외제차라도 다시동꺼집니다 근데 현대차는 전자식기어이면서 시동이 꺼지냐고요

    • @widwrap
      @widwrap  4 년 전

      전자식 기어봉과 토크컨버터 미션은 엄연히 다릅니다
      전자식인데 꺼지는 외제차 브랜드들도 있습니다
      BMW 만 예외인경우라고 보여집니다

  • @user-jk2xh6zf2v
    @user-jk2xh6zf2v 4 년 전 +11

    테스트 감사합니다.. 근데 사치품보다 생명이 우선이죠...

  • @duney2952
    @duney2952 4 년 전

    G90 테스트시 중립바뀌고 브레이크로 서고 파킹이 걸렸습니다..이때 엑셀을 밟으면 파킹이 풀리는지 궁금합니다..
    펠리세이드 여사님도 중간에 섰다가 출발할때 엑셀링을 했지않았을까 생각을 해봅니다..
    시동이 꺼진것도 모를정도로 펠리세이드는 조용한차인가 봅니다..ㅋ

    • @widwrap
      @widwrap  4 년 전

      악셀밟아도 파킹은 안풀립니다

    • @youngsuse5929
      @youngsuse5929 4 년 전

      시동이 꺼졌는데 엑셀이 작동되나 그리고 펠리는 디젤인데 시동꺼진걸 모른다 ? 멍청한건가

    • @widwrap
      @widwrap  4 년 전

      @@youngsuse5929 어.. 사고난 차량은 3.8 가솔린입니다 꽤나 조용할수있습니다

    • @dgkim3116
      @dgkim3116 4 년 전

      @@youngsuse5929 팰리세이드 3.8 가솔린이었습니다.
      김여사 덕분에 팰리세이드가 의외의 정숙성과 높은 필러의 강성.. 블루링크를 통한 빠른 사고 조치 등으로 광고가 제대로 되었죠..ㅋㅋㅋ

  • @user-pi6ug1tr6w
    @user-pi6ug1tr6w 4 년 전 +2

    한문철 변호사님 채널에서 오늘 분석나왔는데 R이 두번 들어간게 아니라 R 들어간뒤에 D 넣었는데 안먹은거 같다고 판명났습니다

    • @youngsuse5929
      @youngsuse5929 4 년 전

      그게그거아닌가요 이러나저러나 R인데

    • @user-uf3zi3th6z
      @user-uf3zi3th6z 4 년 전

      차없음 ?후진에서 드라이브넣을때 브레이크밟아야 들어감 그냥 드라이브만 누른거지 들어갈리도 없는

    • @johnsemiss3932
      @johnsemiss3932 4 년 전 +1

      안 먹은게 아니고 못 먹인거죠 브레이크도 제대로 안밟고 기어를 넣는 몰상식한 운전자가 어딨습니까?

    • @mkkoo3343
      @mkkoo3343 4 년 전 +1

      @@johnsemiss3932 폰질에정신팔려서. 블박에 폰쓰는거 창문에비쳐서나오더라고요

  • @twinklestar1376
    @twinklestar1376 4 년 전 +3

    덕분에 팰리세이드 사고의 상황도 이해가 되네요. 나름 자동차에 관심있다고 생각했는데 저는 아직 모르는게 많았네요. 본인 차를 희생하면서까지 알기쉽게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simontempler5094
    @simontempler5094 4 년 전 +2

    병맛 기어변속 버튼 디자인이 만든 사고입니다. 버툰 디자인 *나 줘라 했었는데 해결챡이 있더군요. 혼다 하이브리드도 얼핏 보면 동일 디자인인데 절대 이런일 안일어나게 만들었더군요. 후진 버튼 누르는 방향 자체가 달라요.

    • @user-kl5it4nj6t
      @user-kl5it4nj6t 4 년 전

      simon templer 개똥같은소리하고있네 오토미션은 다꺼진다 벤틀리도꺼지고 dct랑 하이브리드는 당연히 안꺼지지
      얼핏보면 동일디자인? 자동차를 얼핏보고 판단할수있다니 대단하네

    • @simontempler5094
      @simontempler5094 4 년 전 +2

      @@user-kl5it4nj6t 기본 예의도 모르고 글도 읽을줄 모르는군.

  • @par-hv7lj
    @par-hv7lj 4 년 전 +1

    14:00 하단 동아대옆쪽이시네 거기 언덕이라면 인정;;; 비오는날 미끄러질거 같음

  • @user-hs7uw8qh8f
    @user-hs7uw8qh8f 4 년 전 +10

    후진기어넣고 후진후 전진버튼 눌렀어요.
    한문철 티비 에서도 확인했어요.
    머 중요안하다고 하실수도 있지만
    그아즘마 억울해 하길래요.
    후진 두번 안눌렀습니다.

    • @johnsemiss3932
      @johnsemiss3932 4 년 전

      전진 버튼만 누르면 다인가요? 브레이크도 제대로 안밟고 변속하면 변속기가 알아서 후진에서 전진으로 바꿔주진 않죠... 즉 계속 후진으로 유지되는 상태이면 후면 카메라도 네비에 떡하니 떠있었을 텐데 그것도 인지하지 못한 운전자는 그냥... 표현하기가 힘드네요

    • @user-zw9ec4qk5t
      @user-zw9ec4qk5t 4 년 전

      @@johnsemiss3932 영상 재대로 안보셨네요..전진 d를 눌렀지만 오작동으로 r로 유지되다가 경사로에서 시동이 꺼집겁니다..

    • @johnsemiss3932
      @johnsemiss3932 4 년 전

      @@user-zw9ec4qk5t 오작동이 아니고 D를 누를 때 브레이크를 제대로 안 밟아서 당연히 기어 변속이 안된겁니다

  • @nawato2002
    @nawato2002 4 년 전

    계기판에 기어단수를 표시해 주는것은 없는것보다는 나아도
    운전자 입장에서보면 계기판의 각도와 전방의 주행방향의 불일치로 인해서 순간적으로 전방시야 정보가 차단되는 맹점이 존재합니다
    차라리 대쉬보도 상단에 직관적인 표시장치를 설치하는 것이 타당하지않나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 @dkmin5019
    @dkmin5019 4 년 전 +7

    GM/캐딜락은 후진으로 전진 시 계기판에 경고화면이 뜨면서 아예 내려가질 않습니다.

    • @widwrap
      @widwrap  4 년 전

      정보감사합니다

    • @ROA77777
      @ROA77777 4 년 전 +1

      @S Y 엠비씨 뉴스에 말리부실험영상에 시동 안꺼진걸로 나옴. 님이 말한 꺼진다는 근거는 어디?

  • @Twenty1world
    @Twenty1world 4 년 전

    미션보호가 아니라 알피엠 떨어져서 꺼지는건데요..

  • @prop9644
    @prop9644 4 년 전 +1

    눈오면 스케이트장이 된다는 건국고네요 ㅎㅎ

  • @user-zw4ep5gd6r
    @user-zw4ep5gd6r 4 년 전 +3

    전 운전 경력이 얼마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궁금한게있는대
    계기판을 보지않고 운전을 했다라는 말과 경고음이 울리는대 확인을 하지않은게 정상인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펠리세이드가 운행중 시동이 꺼진줄 모를정도로 정숙하나요???

    • @widwrap
      @widwrap  4 년 전

      항상 계기판을 보지 않지만 평소와 다른소리와 증상이나는데 차를 세우지않고 시동이 꺼진걸 모르기는 힘들거같습니다..

    • @honshin23
      @honshin23 4 년 전

      사고 영상 보시면 후진기어 내리막에 아이랑 이야기 하는데 삐삐삐삐 ~ 띵 하면서 시동이 꺼지는데 소리가 작아서 엄마가 애가 발길질 한걸로 착각하는 듯한 말을 함.
      거기다 경사로에서 탄력주행 한것도 아니고 악셀을 살짝 밟았다고 하던데... 가속감이 타이밍이 맞아서 몰랐을까요?
      거기다 시동이 꺼진 상태로 평지처럼 보이는 중간에서 한번 서는데 시동이 꺼졌다면 재출발은 왜 된건지도 이해가 안감.
      운전자 실수 + 차량 결함도 있는거 같은 사건인데...

    • @widwrap
      @widwrap  4 년 전

      @@honshin23 N 상태에서 악셀 안밟고 내려갔을거같습니다 동력이 연결안된 그 느낌을 모르면..
      그리고 보이기엔 평지이지만 실제로는 경사로일수도있습니다
      중간에 한번섰을때 P로 안바뀌는건 조금 아쉬운감도 있다고 생각은합니다

    • @ghostray3252
      @ghostray3252 4 년 전 +6

      주차장에서 멈춰있을 때 시동 켜고 끄는 것과는 조금 다릅니다. 이미 차가 움직이고 있어서 소음과 진동이 발생하고 있는 상황이고, 일반적인 운전자라면 차가 멀쩡히(?) 굴러가는 중인데 설마 시동이 꺼져있다고 상상하기 어렵죠. 계기판 불이 다 나간다면 모를까, 완전히 키오프가 되는 게 아니라 ACC 상태로 변환되는 것이기 때문에 음악을 듣고 있었다면 멀쩡히 음악이 흘러나오는 상황에서 시동만 스르륵 꺼지는 겁니다.
      또한 가속페달을 밟을 일이 없는 내리막길이라 RPM의 변화가 적어서 알아차리기도 힘듭니다.
      적어도 시동이 꺼졌다는 사실을 운전자에게 확실이 인지시켜줄 수 있는 경고음 체계라도 들어가야 한다고 봅니다.

    • @BJU82
      @BJU82 4 년 전

      @@ghostray3252 그렇긴 하겠네요 !~ 전 쉐보레 차량 운전자라 ACC 상태로 넘어가도 음악 한번 끊어졌다가 다시 나오죠 그럼 시동꺼졌는지 뭐가 이상인지 알게되죠!~ 일단 시동 진동도 느껴지고요.. 펠리세이드가 엄청 정숙하나보네요!~ 그걸 못 느낄정도면... 제네시스를 타도 느껴는지던데.. 그것도 정상적으로 시동이 꺼진게 아닌데 말이죠~

  • @Bootleg_Sound
    @Bootleg_Sound 4 년 전

    근데 테스트에는 한가지 문제점이 있습니다.
    팰리의 경우 후진기어를 이중으로 전자식으로 입력한 후 쿵 하고 충격음이 발생했는데 그부분도 고려해야 겠지요. 버튼식으로 2중 후진신호 후에 쿵진동과 함께 ecu에서 고장으로 판단하고 내리막에서 엔진컷이 들어갔을수도 있으니까요.
    현대빠가 아니고 같은조건이라 하시는거에 조금 무리가 있는것 같아 남깁니다.

    • @widwrap
      @widwrap  4 년 전

      후진 두번 넣으신거 아니라고 하시더라구요 ㅎㅎ 그렇지만 결론적으로 R 넣고 내려간건 같습니다

  • @smartcats777
    @smartcats777 4 년 전 +8

    후진기어 두번 넣은게 아니라 d로 바꿨는데 안바뀐거죠...

    • @user-mu5fo1kv7x
      @user-mu5fo1kv7x 4 년 전

      후진기어 두번넣었다고 밝혀졌어요
      본질은 후진기어에서 시동이 미션보호한다고 꺼져버리고 브레이크가 안듣고 이게 문제인겁니다

    • @smartcats777
      @smartcats777 4 년 전

      @@user-mu5fo1kv7x 아니에요 후진에서 d 눌렀는데 안바뀐거에요
      한문철 변호사 유튜브 참고하셔요

    • @user-dy6ki5kq3g
      @user-dy6ki5kq3g 4 년 전 +2

      @@smartcats777 데이터 공개됐습니다. 후진 두번입니다

    • @user-yd3hr3md2o
      @user-yd3hr3md2o 4 년 전 +2

      제발 영상 다보고 와주세요 후진기어 두번 눌러서 나오는 경고음이 블박에서도 들려요

    • @smartcats777
      @smartcats777 4 년 전

      @@user-yd3hr3md2o 그거 비교 영상 올라왔는데 d눌렀는데 변속 안되었을땨 나오는 경고음이에요

  • @user-pd2pg3bx1q
    @user-pd2pg3bx1q 4 년 전

    동영상자세히보시죠 완전히 안서요 중간에

  • @donquixote1261
    @donquixote1261 4 년 전 +1

    전문가도 아니신듯 한데요 너무 위험한 실험 같네요.... 조심 또 조심...

  • @GT_1
    @GT_1 4 년 전 +5

    한문철 변호사님 영상보세요 후진 기어 두번 안넣었어요. D 넣었는데 변속이 안된겁니다.

    • @choigaram1
      @choigaram1 4 년 전 +2

      전자식기어는 완전정차

  • @hansungryu2476
    @hansungryu2476 4 년 전 +24

    지금 그 여성 운전자분이 차량 사고 이후에 한 행동들 때문에 물타기가 되는것 같아서 좀 안타깝네요...주변에 물어보면 차량이 이런 상황을 알고 있는 남성 운전자들이 한명도 없네요...

    • @hero68mark98
      @hero68mark98 4 년 전

      그래요 .이런사고형태는 이런 버튼식전자기어가 요즘에 펠리세이브, 소나타, k5차가 다른 기어로 채용했기에 그런것이니 요즘에 스틱기어를쓰는 오토차량에선 이런경우가 없으니 모르는것은 당연합니다.

    • @user-dd8ec3tt6h
      @user-dd8ec3tt6h 4 년 전

      레버식 자동도 꺼지는 걸로 알고있습니다. 차종별로 작동 조건이 다 달라서 변수라 겁나게 많아요

    • @user-bs6bi4wu5i
      @user-bs6bi4wu5i 4 년 전

      잘못하면 골로 가는거유

    • @skjbjj
      @skjbjj 4 년 전

      @@user-dd8ec3tt6h
      레버식이면 저 여자분처럼 두번째를 후진으로 또 넣지는 않을 것 같아요.

    • @yul9895
      @yul9895 4 년 전 +1

      '사람으로서 말도 안되는 조작미스를 해본적이 없어서'입니다

  • @user-gx7kk9lb6r
    @user-gx7kk9lb6r 4 년 전 +1

    김여사 3억이랑 gv 받았나요? 그게 더 궁금하네요 한 국 자동차 역사상 처음 있는 사고라 관심이 가네요

    • @momoprogood
      @momoprogood 4 년 전

      주면 국제호구 문병신꼴 나는거지

    • @bangmy6863
      @bangmy6863 4 년 전

      당연히 못받죠ㅋㅋ

  • @user-kp1kr2lu3l
    @user-kp1kr2lu3l 4 년 전

    시동이 안꺼져야 될까요???그냥 경고등 만들어주면 해결될것 같네요.아니면 락을 걸던지...수동차량도 시동꺼지잖아요~~~면허시험볼때 오르막정지후 출발때 많이들 탈락했는데....결국 시동꺼지는건 극히 정상...대처법은 제조사에어 해주시길

  • @user-my4zc5oc1z
    @user-my4zc5oc1z 4 년 전

    후진이 2번 눌러진게 아니라 후진상태서 주행기어 누른상태서 제어장치가 주행상태로 넣는게 아니라고 판단하여 계속 후진기어가 들어간 상태서 내리막길을 계속 내려갔습니다. 기어 버튼누를때 소리가 후진에서 후진, 후진에서 전진으로 갈때 소리가 확실히 다른게 증명됐구요. 정확하게 확인을 하고 영상을 올리셨으면 합니다. 이렇게 작은 것에서 부터 분쟁과 갈등은 출발이며 아무리 잘못된 조작을 사용자가 하더라도 시동이 꺼진다는 자체가 문제인게 현대 자동차의 문제입니다.

  • @user-hidden
    @user-hidden 4 년 전

    1편 아우디차량이 더블클러치 차량이였군요.ㅎ
    더블 클러치는 구조상 시동이 안 꺼진다고 알고있습니다 현대든 뭐든 관계없이.

  • @aprilgarden_film
    @aprilgarden_film 4 년 전 +19

    자동차에서 가장 중요한 건 달리는 것 보다 우선인 멈춤입니다.
    어떤한 방해도 있으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시동 꺼짐은 멈춤을 방해하는 치명적인 요소입니다.

    • @momoprogood
      @momoprogood 4 년 전

      김여사같은 미친년 제거가 시급한듯

    • @ssaessae0410
      @ssaessae0410 4 년 전

      제생각은 달리는것보다...멈추는것보다...운전미숙자가 운전을 못하게 하는것이 시급해 보입니다..그 덩치큰 살인무기를 몰면서 실수를 한다는게 더 소름입니다..졸음준전..음주운전..고령자운전...다 운전이 미숙해 지거나 순발력이나 판단력..대처능력이 떨어져서 위험하다고 하는것과 같은걸로 느꺼집니다...전기차도 아니고 그 시끄럽고 진동있는 디젤차가 시동이 꺼진것도 모르고..그상태로 한참을 주행하다 정지하고 지인과 대화할때라도 느꼈어야 할것같은데 그것도 모르고 또 주행을 할정도라면..그 살인무기 파시고 대중교통 이용을 추천합니다..시동이 꺼졌어도 한참을 주해하고도 지인옆에 아주 잘...기가맥히게 정차하던데요 뭘 주행중 시동꺼지면 다 정지못하고 죽는것처럼 말들하는게 안타깝네요 ㅜㅜ

  • @user-zg5yr3db1q
    @user-zg5yr3db1q 4 년 전

    너무 편하려고 클러치 없는차를 선호하지말고 스틱을 타야해요,

  • @user-pg9kp4ud6x
    @user-pg9kp4ud6x 4 년 전 +4

    수정된 사항이 있습니다. 해당 차주가 후진버튼을 한번더 누른게 아니라 D버튼을 눌렀는데 차는 아직 완전히 멈추지않은채 D를 눌렀다고 판단하여 d기어가 들어가지 않고 경고음이 떴다고 합니다!

  • @thepunisher0990
    @thepunisher0990 4 년 전

    펠리세이드는 중간에 서지 않고 속력을 줄였습니다. 그래서 1차적으로 브레이크에 있는 진공이 빠졌구요.. 시동꺼져도 첫번째, 두번째 정도는 브레이크 작동합니다. 하지만 내리막길에서 속력을 줄이는 용도로 사용하지 정지 목적은 아니잖아요!! 아주머니는 시동이 꺼진거 모르고 3~4번 밟으니깐 그 뒤로 브레이크의 진공 상태가 다 빠지니깐.. 당황하신거구요... 고로 재현 하실때 제네시스를 완젼 정차 하지 말고, 3~4번 브레이크 작동 후에 상태를 한번 실험해 보시죠! 죽을 껄요~!! 중요한 것은 현대기아가 이런 상황에서 차가 시동 꺼졌음을 정확하게 알림 장치가 없다는 겁니다..(계기판에 몇개 장치 불들어오는 정도..) 실험 다시 해 바요!!

  • @sultang_abba
    @sultang_abba 4 년 전

    시동꺼지는거 제외하고..
    후진 들어가면 네비에 후방카메라 켜지잖아요?
    운전자가 그걸 인지 못했나;;
    카메라가 왜 계속 켜있는지...
    오늘 갑자기 생각이

  • @sanghonglee224
    @sanghonglee224 4 년 전

    어쨋든 g90도 굉장히 위험해 보이네요.
    급경사에서 후진기어 넣고 브레이크 패달을 빼도 안내려 가야하고 시동도 꺼지지 않아야 하는게 상식입니다. 이거 안되면 모두 위험한거 아님? 미션 무리가 가고 안가고 그런거 논할거ㅠ없어요. 안전보다 우선인게 있나요?

    • @johnsemiss3932
      @johnsemiss3932 4 년 전

      시동이 안 꺼지면 더 위험합니다 손상이 간 미션을 쿵 소리가 나도 인지하지 못하는 운전자가 운전한다면 그 이후 대형 사고는 이루 말할 것도 없겠죠? 그런 이유로 벤츠나 BMW, 벤틀리 같은 브랜드도 동일 상황에서 시동이 꺼집니다

  • @3939kim
    @3939kim 4 년 전 +1

    아무리 그래도 시동 꺼지는건 좀 위험하네요. 차라리 시동 안꺼지고 기어 N으로 바뀌게 하면되지않나요 ? BMW은 그렇더라구요.

    • @johnsemiss3932
      @johnsemiss3932 4 년 전

      BMW의 기어 변경은 내리막에서 이동하는게 연비 주행이라고 판단하고 중립기어로 체결하는 것일 가능성이 있는게, 동일 차종인 5시리즈에서도 시동 꺼짐이 확인된다는 것입니다

  • @user-cn5ky5ff1q
    @user-cn5ky5ff1q 4 년 전

    한문철 티비 보시면 중대한 문제가 있습니다
    운전자분이 r을 두번 누른게 아니라 d를 눌렀는데 약간 움직이는 상황에 눌러서 그런지 변속이 안되고 r로 그대로 있었습니다
    그게 아주 중대한 사고의 키포인트라는 겁니다
    누구나 버튼이 안먹는 상황이 재현 될수 있는데 그상황에서 내리막이면 저런 상황이 발생한다 봅니다
    현대의 버튼식 자동차의 중대한 결함으로 보는게 맞습니다

  • @user-xq7yl7ud3k
    @user-xq7yl7ud3k 4 년 전

    제네시스SUV신형으로 실험해주세요

    • @widwrap
      @widwrap  4 년 전

      어.. 저도 타보고싶습니다

  • @user-de2hb4cv8w
    @user-de2hb4cv8w 4 년 전

    고가의 차량말고 저가의차량또한 해보심이!

    • @ssaessae0410
      @ssaessae0410 4 년 전

      i30은 준중형이고 아반떼급입니다..그정도면 서민차라고 봐야죠..

  • @yul9895
    @yul9895 4 년 전 +2

    바뀌어야할, 개선되어야할 '문제' 와
    김치가 운전미숙으로 사고내고서 지껄인 '결함'이란 말은 천지차이 입니다

    • @mkkoo3343
      @mkkoo3343 4 년 전

      블박보면 심지어 폰질하다가 정신팔린거 나와요

  • @Isaac-qj4xm
    @Isaac-qj4xm 4 년 전

    시동꺼지는데요..

  • @user-om6rj5nu9g
    @user-om6rj5nu9g 4 년 전 +1

    궁금하다고 하지마세여 모든 차에 데미지가 크게 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