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투펀치 시즌4_43회 CLASSIC] 국가대표 | 원투펀치가 예상하는 카타르월드컵 벤투호 최종 엔트리? | CLASSIC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2. 01. 25.
  • 성공적인 1월 전지훈련을 마친 벤투호!
    원투펀치가 카타르 월드컵 최종 엔트리를 예상해본다?
    Daum 스포츠 #원투펀치 공식 채널
    #Daum #Daumsports #챔피언스리그 #프리미어리그 #분데스리가 #라리가 #K리그
    *매주 블루편 촬영과 함께 장지현 위원의 '음(mm)' 라이브가 진행됩니다!
    📌 첼지현 mm라이브 → www.mm.xyz/@tarzan2839
    출연진 착용 마스크 구매하기 (더핍스가드) : bit.ly/3uirK6M
    구독하기: bit.ly/2P7a9tN | 카카오TV: bit.ly/39KPZ4b
  • 스포츠

댓글 • 690

  • @user-dv6im6tq1y
    @user-dv6im6tq1y 2 년 전 +20

    29:55 이부분부터 핵심임. 장지헌위원이 진짜 냉정히평가

  • @user-ik1mf6dl8g
    @user-ik1mf6dl8g 2 년 전 +70

    한준희 위원님 진행 정말 깔끔하고 좋네요!!

  • @huahua5203
    @huahua5203 2 년 전 +87

    저도 첼지현위원 의견처럼 2010년 중반이후에는 수미에 터프한 선수들이 너무 없었음. 솔직히 예전 김남일 선수같은 선수가 너무 절실히 필요하다고 봄. 거칠게 몸싸움도 해주면서 상대 볼줄기를 차단해주는 궃은 일 도맡아 해주는 청소부가 있어야함.

    • @user-ld7mm1eu3l
      @user-ld7mm1eu3l 2 년 전 +4

      최영준이라는 선수가 스타일은 비슷한듯 아마 동아시안컵때 뽑을수도 있을듯

    • @kdhpia
      @kdhpia 2 년 전 +12

      손준호가 김남일 선수 보다는 부족하지만 그 역할을 할 수 있지않을까요??

    • @huahua5203
      @huahua5203 2 년 전 +4

      @@kdhpia 저도 지금으로선 손준호 선수는 무조건 필요하다고 봅니다. 정우영, 원두재 선수도 좋은 선수들이지만 기본적으로는 후방플레이메이커 성향이 큰 선수들이고 기동력면에서도 약간은 리스크가 있는 선수들이라 준수한 수비력도 갖췄고 왕성한 활동량과 패싱력까지 갖춘 손준호 선수는 서브라도 데려가는게 좋아보임.

    • @huahua5203
      @huahua5203 2 년 전 +2

      @@user-ld7mm1eu3l 최영준 선수도 좋은 선수인데 현재로선 아마 손준호 선수가 그래도 1순위지 않을까싶네요. 최영준 선수는 아직 국대에선 보여준게 없고 아마 차출이 되지는 않을 것 같네요 ㅠㅠ

    • @user-re1ub4wz2s
      @user-re1ub4wz2s 2 년 전 +6

      @@user-rx3hj2bh6b 월드컵 나가면 우리나라 약팀인데 조르지뉴같은 스타일이 어떻게 더 필요해요 아시아 예선에서처럼 나름 탑독이면 모를까 본선에선 전반적인 조율 잘하는 선수보다 수비적으로 더 기여해주는 선수가 더 필요합니다

  • @igosro83
    @igosro83 2 년 전 +39

    한준희 해설위원님 진행은 불필요한 말씀도 하나도 없고, 집중도 너무 잘 되고, 쓸데없이 웃음코드라고 느슨하지도 않고, 진짜 너무 알차고 몰입되고 재밌어요. 간결하고 불필요한 말 없는 깔끔한 진행 너무 좋은데요? 다음 번에도 꼭 찾아볼 거 같습니다.

    • @user-oq6hz2wt3t
      @user-oq6hz2wt3t 2 년 전

      한준희위원님도 약간 본의아닌 토론모드 들어가면 내생각맞고 니생각틀려식 시즈모드라 불편할때가 있긴한게 사실이긴합니다

    • @user-ii9du7nb9i
      @user-ii9du7nb9i 2 년 전 +3

      ㄴ 안그런 사람없고 한위원님은 오히려 자기 의견일 뿐이라고 잘 밝히시고 타인 의견 존중하는 쪽임
      주로 사용하는 어휘들을 봐라
      제 생각에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 @effy4435
    @effy4435 2 년 전 +103

    역시 첼지현님 예상이 정확하네요
    어짜피 본선부터는 수비가 8할 이상임

    • @user-kh3vj5yf1q
      @user-kh3vj5yf1q 2 년 전 +5

      A조가B조보다 약하다..장지현님 전 중동팀..(중동 팀을 우섭게 보시는군요)이B조보다 더 강하다고 봅니다

    • @Yas-vo9sv
      @Yas-vo9sv 2 년 전 +8

      @@user-kh3vj5yf1q 사우디 일본 호주 셋중에 하나 빼고 우리나라 들어갔으면 지금처럼 본선 확정적일까요 .. 상위권 전력 보면 b조가 더 빡세긴 한 것 같네요

    • @jkc9807
      @jkc9807 2 년 전 +1

      @@Yas-vo9sv 걔넨 사우디 일본때메 특히 사우디가생각보다엄청잘해서 빡세지긴했지.. 호주대신 우리가들어갔어도 사우디 일본 한국 3파전겁나치열했을듯

    • @drogba8499
      @drogba8499 2 년 전 +6

      @@Yas-vo9sv 그 세나라+국내 언론 모두 조편성 당시에는 A조가 훨씬 힘들다고 예상했답니다
      중동원정 리스크가 너무 크거든요
      심지어 B조에 있던 중국언론까지도 어려운 국가 다 피한 최상의 조편성이라고
      월드컵 본선 도전해볼만하다 설레발쳤었죠
      지금에와서 다 까보니 무패로 순항중이니 A조가 쉬워보일뿐입니다
      결과론인거죠

    • @user-he4wr5rm9h
      @user-he4wr5rm9h 2 년 전 +1

      그냥 봐도 B조가 셉니다. 우리는 오만한테 3골이나 먹히고 중국한테 4년전에 졌던 기억도 있어요

  • @user-xw8ix6qp1g
    @user-xw8ix6qp1g 2 년 전 +11

    이런 주제 너무 좋아요~~

  • @saynoteaching
    @saynoteaching 2 년 전 +39

    갓지현 날카로운 분석. 킹정. 진짜 월클 팀과 붙을때 수비력 매우 중요하다는 것에 공감합니다.

  • @Jekyll_H
    @Jekyll_H 2 년 전 +9

    형철쿤 많은 사랑을 받고 있군요 ㅋㅋㅋ

  • @TMIboots
    @TMIboots 2 년 전 +5

    월드컵 전까지 진짜 강팀 2곳이랑 평가전 제대로 한번 해보면 좋겠네요~ 최종예선 잘했지만, 이전 아시안컵때 탈락도 그렇고 강팀 만나서의 벤투호 모습을 다시금 보고 싶은 마음이 크네요~~

  • @igosro83
    @igosro83 2 년 전 +8

    재밌게 들었어요. 역시 한준희옹이 최고 새해복많이 받으세요.

  • @user-lo1hf7kw4z
    @user-lo1hf7kw4z 2 년 전 +6

    진짜 흥미로운매치와더불어 중요한 매치

  • @cusp0301
    @cusp0301 2 년 전 +18

    이런 냉정한 진단만이 우리축구 발전에 큰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 @Limgyuwung1
    @Limgyuwung1 2 년 전 +9

    앞으로도 3분이서같이해줬으면
    퀄리티가ㅎㄷ

  • @user-xb5rx1pm4g
    @user-xb5rx1pm4g 2 년 전 +6

    장지현 소신발언 👍 !!

  • @user-oq9kb3er2f
    @user-oq9kb3er2f 2 년 전 +8

    역시 클래식!

  • @Homyakie
    @Homyakie 2 년 전 +12

    명절 기회로 다들 잘 쉬시길 바랄게요~ 이번 영상도 재밌게 봤습니다 !!

  • @Gimosalamet
    @Gimosalamet 2 년 전 +16

    선수들의 동기부여가 너무 잘돼있다!
    건강한 경쟁이 아주 치열하고 든든함!

    • @user-cz4px6gz7b
      @user-cz4px6gz7b 2 년 전

      장지원은 프리미어리그 중겨임팩트없어요 해설자 바쿠여야댐니다

    • @user-cz4px6gz7b
      @user-cz4px6gz7b 2 년 전

      새로운 해설자영입하세요

  • @user-ne8nx1uk8z
    @user-ne8nx1uk8z 2 년 전 +6

    첼지현 점점 커여워지는거 실화냐고..

  • @reeyfw
    @reeyfw 2 년 전 +13

    첼지현 의견 대공감
    월드컵 본선은 수비가 진짜 진짜 중요함

  • @takeoff143
    @takeoff143 2 년 전 +75

    첼지현 형님 말씀에 공감이 많이 되네요
    본선에서는 꽉 찬, 단단한 수비로 좋은 경기력 보여주면 좋겠습니다
    파이팅

    • @yhjo5836
      @yhjo5836 2 년 전 +1

      특히 29:16 이부분 부터 5분가량 핵공감 입니다..

    • @user-sy9dj4zk3g
      @user-sy9dj4zk3g 2 년 전 +2

      솔직히 지금 국대 승승장구하는 모습ㄴ ㅓ무 좋지만
      수비적으로는 아직 의심이 가네요..
      저번 이란전은 1대1로 비기긴했지만 이란선수들의 중거리 슈팅이 골대를 2~3번 때린걸로 기억하는데..
      본선에서 이런 슈팅을 내어주면 바로 득점으로 들어간다고 보고요
      엊그제한 레바논 원정 1대0승리한 경기에서도 우리 골대 바로 앞에서 레바논의 2연속 빅찬스가 나왔었져
      그것도 레바논이라 골대 한번때리고 하나는 아예 밖으로 차버려서 다행이지
      본선이면 참 억장이 무너지는 실점이 됐을거같아요

  • @user-zd4fi5zn6c
    @user-zd4fi5zn6c 2 년 전 +4


    첫 화면 아다테타 억지웃음 귀엽네

  • @user-cr4ew9lk1f
    @user-cr4ew9lk1f 2 년 전 +2

    재미나게 잘봤습니당~^^

  • @matrixneo833
    @matrixneo833 2 년 전 +6

    구독자 10만 가자!!

  • @user-yv2tv1op2f
    @user-yv2tv1op2f 2 년 전 +2

    좋은선수 많네요 무엇보다도 다음번 다다음번 월드컵을 준비할 좋은어린선수들도 많고~~^^ 잘들었습니다

  • @menemenemenemen
    @menemenemenemen 2 년 전 +4

    첼지현님 의견에 한표드립니다

  • @wweroman101
    @wweroman101 2 년 전 +5

    장지현 해설위원 멘트가 공감이 많이 가네요

  • @ABCD-ht4cx
    @ABCD-ht4cx 2 년 전 +11

    진짜 라인업 레전드네요 ㅠㅠ 감사합니다

  • @martin0365
    @martin0365 2 년 전 +18

    37:39 들이대는 스타일은 황소면 충분하대ㅋㅋㅋ장지현 위원도 임위원이랑 비슷한 벤투시점 생각을 가지고 있긴한대, 14/18 월드컵에 앞서서 분석을 해왔고 14 알제리 18 스웨덴 처럼 본인이 예상으로 잡고 가야될 경기를 계속 지니까, 수비에 치중을 두데 흐름을 변화시킬수 있는 선수를 원하는듯.
    딱 스웨덴전만 떠올려봐도, 갑자기 박주호 부상당하면서 교체카드 버리고 신태용 계산대로 안되서 결국 짐. 그걸 경계하는거 같음. 우리나라는 약팀이고, 몇개월을 대비해도 경기 90분으로 끝나는건데, 쉽게 변화를 안 주는 벤투 성향상 비슷한 성향의 선수만 다 데리고 가면 흐름 뺏기면 그냥 끝임..

  • @user-lw1er1rr5p
    @user-lw1er1rr5p 2 년 전 +19

    장지현 위원님 말에 백퍼 공감함...월드컵 본선때는 우리가 약자로서 수비적으로 갈 수 밖에 없다고 봄. 그리고 손흥민 황희찬 역습에 강한 두 선수가 있기도 하고...
    다만 최종예선 A조가 B조보다 낮다는 것은 글쎄요..우리나라가 처음 A조 되었을때 다 중동나라들이라 살인적인 원정으로 한발짝 삐긋 했다가는 사막 모래폭풍에 빠져 나올 수 없다는 평이었죠..예로 들면은 일본이 오만에 잡혔서 오만쇼크로 지금도 불안불안하게 2위수성하고 있는 것처럼...중동 상대로 선제골 넣고 침대 축구 보지 않고 이렇게 편안하게 중동 축구본게 너무 오래만이라..

    • @user-qh5cu7ys3j
      @user-qh5cu7ys3j 2 년 전 +1

      팀 자체로는 b조가 강한팀이 많은데 일정이나 환경은 a조가 확실히 힘들었슴...결과적으로 우리가 b조로가도 티켓을 획득했을듯...

    • @jkc9807
      @jkc9807 2 년 전 +1

      B조는 확실한ㅈ밥(중국,베트남,오만)들과 강팀둘(사우디,일본)이라 본선가기엔 더 빡세지 사우디 일본 한국 셋중하나는떨어지는꼴이니.. 그나마 a조가 중동핸디캡만극복하면 이란빼고 쉬운상대라 ㄱㅊ았던듯

  • @mytvthe3691
    @mytvthe3691 2 년 전 +5

    40:30 첼지현님은 역시 유튭잘알임.ㅎㅎㅎ

  • @user-kh8pd5sk3j
    @user-kh8pd5sk3j 2 년 전 +3

    3경기만 할 가능성도 있는데 포지션별 더블 스쿼드에 집착할 필요가 없음. 냉정하게 전방 자원은 정해진 픽이고 서브에 자리 쓰느니 밸런스형 자원을 많이 두는것도 상책일듯. 오랜만에 첼지현 의견에 공감이 많이 가네

  • @hojinj9360
    @hojinj9360 2 년 전 +13

    지금 한국 국대 핵은 정우영.... 정우영이 정말 팀에서 최고 잘하는 선수라서 핵인게 아니라 정우영을 대체할 자원이 없어서 핵일 수 밖에 없습니다. 압박에 약하다 뭐 이러는분들이야 많지만 그 압박에 약한 단점마저도 지금 자리에서 정우영보다 더 잘해낼 선수가없어요.... 뼈정우가 기성용 단점 전부 매꿔주다 빠른 하향세로 빠지면서 그 뒤로 국대가 수년가까이 답이없던 수준으로 몰락했죠 그나마 그때와 지금은 다른점은 뼈정우 이후로 정우영이 제대로 자리잡을때까지 수년동안 저 자리를 맡아줄 선수가 아예 없던 상황이고.. 지금은 백승호라는 수비. 경험치를 충분히 먹여주면 다음 월드컵에서 한번 기대를 해볼 수 있는 선수가 있고 아직 더 작은 육각형이지만 가능성이 있는 원두재 선수가 있다 정도의 차이... 진짜 저 자리가 정말 힘든 자리인게... 강팀 상대할때 잘해주는건 티가 하나도 안나고 한번 실수해도 티는 확나는 자리라는게 슬프죠.. 고생은 고생대로 하는데 스포트라이트는 다른 미드가 받아가는 자리라 참.... 본선에선 아마 투볼 가능성도 높을텐데 강팀 상대론 정우영,원두재 투볼가고 승리 노려봐야하는 팀은 정우영 원볼에 지금처럼 황+재 조합이나 정우영,백승호 투볼로 갈 수도 있을듯 싶은..

    • @1elea152
      @1elea152 2 년 전 +5

      이게진짜정답...정우영 욕하던것들 걍 닥치고 정우영없이 치른 최종예선 1,2차전생각해보면됨
      발암경기됨 중간에서 패스뿌려주는선수도 없음

  • @kangbbir
    @kangbbir 2 년 전 +63

    압박축구가 대세인 이 시대에
    터프한 3선 뽑아야 하는거 동의합니다.

    • @user-pb4bg8zi6d
      @user-pb4bg8zi6d 2 년 전 +1

      @@user-rx3hj2bh6b 데크랑 롸이스 ㅋㅋㅋㅋㅋㅋ

  • @yuchanmp
    @yuchanmp 2 년 전 +6

    업로드 시간 굿 점심시간에 보네 ㅎㅎ

  • @user-dt6xq1rx1b
    @user-dt6xq1rx1b 2 년 전 +16

    볼때마다 임형철이 새삼 대단하다 ㅋㅋㅋㅋㅋ 어린나이에 현시점 한국 해설의 투탑과 같이 프로를 진행하다니

  • @nba1902
    @nba1902 2 년 전 +4

    좀더 본선경쟁력급 나라하고 경기 많이 해야 제대로 된 평가가 될듯 싶네요 그리고 벤투 주전은 11명중 10명은 확정일듯 양쪽 풀백정도 누가 될지가 관건

  • @user-fz6bw5cg1o
    @user-fz6bw5cg1o 2 년 전 +65

    권창훈은 세컨스트라이커에 가까울정도로 박스 내 혹은 박스 근처에서 결정력이 좋아서 한골을 기대할 수 있는 자원이라고 생각합니다

    • @user-hc3jc7nr4l
      @user-hc3jc7nr4l 2 년 전 +4

    • @sj3160
      @sj3160 2 년 전 +14

      얘는 부상이 관건임

    • @xz7304
      @xz7304 2 년 전 +3

      어그제 보고 얘기하는거임...? 우리가 알던 번뜩이던 분데스 권창훈 아님

    • @user-fz6bw5cg1o
      @user-fz6bw5cg1o 2 년 전 +4

      @@sj3160 월드컵까지 부상 안당하고 김천에서 폼 끌어올려서 월드컵에서 뛰는거 보고싶네요

    • @DJ-sn9lf
      @DJ-sn9lf 2 년 전 +1

      @@xz7304 어제는 번뜩였었네요

  • @Lee-ip4wb
    @Lee-ip4wb 2 년 전 +142

    확실히 축구 인프라가 확장되면서 훌륭한 선수가 많이 나왔다는 생각이 드네요..벤투도 고민이 되게 많을듯ㅠ 중요한건 안뽑히더라도 한국 축구의 미래라는거!!

    • @user-jf2zm3jm8e
      @user-jf2zm3jm8e 2 년 전 +2

      응 그래봐야 본선 따리

    • @user-sr9kj9ertd
      @user-sr9kj9ertd 2 년 전 +49

      @@user-jf2zm3jm8e 넌 제발 보지마셈

    • @skynziggy
      @skynziggy 2 년 전 +8

      @@user-jf2zm3jm8e 그냥 어디서 머리 한대 얻어맞고 축구에 관한 기억이랑 흥미만 싹 잃어버리고 살아줬음 좋겠어ㅎㅎ

    • @RUDA-yb2pj
      @RUDA-yb2pj 2 년 전 +3

      인프라 성장하기는 했지만 우리나라는 아직 멀은듯 합니다 .. 냉정하게 유럽 따라가려면 아직 한참 멀었고 .. 가까운 일본한테도 뒤쳐지는 상황이죠 ..

    • @user-qw8xg6nq4e
      @user-qw8xg6nq4e 2 년 전 +1

      @@Azri1030 ㅇㅈ 난 농구 룰 아예 모름 그리고 야구는 20살 넘어서 부터 봐서 그때부터 조금씩 알게됨

  • @pd4984
    @pd4984 2 년 전 +11

    60~70% 엔트리는 확정인거같은데
    코로나여파로 월드컵 최종엔트리가 몇명까지 뽑힐지 궁금하네

  • @user-pi4uc4hq3p
    @user-pi4uc4hq3p 2 년 전 +7

    대한민국 대표팀 레바논 시리아 경기 필승 기원합니다.

  • @user-lz1ry9jl4t
    @user-lz1ry9jl4t 2 년 전 +9

    카타르월드컵에서 벤투호의 선전을 기원합니다

  • @user-bq1zv8ow4i
    @user-bq1zv8ow4i 2 년 전

    점점 좋은 선수가 많아지는것같아요

  • @GreenGrapeSunchip
    @GreenGrapeSunchip 2 년 전 +2

    1:08 준희옹 귀여우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wincup
    @wincup 2 년 전 +4

    국대 이야기 자주 해주세요~~!!

  • @user-uu7ul8nt6w
    @user-uu7ul8nt6w 2 년 전 +2

    40:23 ㅋㅋㅋㅋ ㅋㅋㅋㅋ 첼지현은 이래서 좋아

  • @user-ux1ey8ik7s
    @user-ux1ey8ik7s 2 년 전 +4

    우린 1 2 포트랑 비기고 3포트 잡고 1승2무 경우의 수 기도메타가 베스트 전략이라..지지않는 플레이가 중요하지..

    • @taeyoonedwardhan5801
      @taeyoonedwardhan5801 2 년 전 +4

      가장 베스트는 2승.. 하지만 희망사항일뿐..
      현실적으로는 님 말이 맞죠.
      우리가 4포트라면 3포트 잡고 1, 2포트랑 비비는 전략
      우리가 3포트라면 4포트 잡고, 1, 2포트랑 비비는 전략
      그래서 1승 2무든 1승1무1패든 열심히 기도해서 16강 진출하기

  • @user-zk4ng1zo7p
    @user-zk4ng1zo7p 2 년 전 +5

    2선은 충분해 보이는데 3선과 윙백 자원의 무게감이 아쉽네요. 장지현 해설위원님 말씀처럼 2선보다 3선 자원을 더 발탁할 가능성도 충분해 보입니다.

  • @user-eq9mb5gq2d
    @user-eq9mb5gq2d 2 년 전 +7

    신태용호 미드필더 핵심 은 권창훈 이였지
    이번 월드컵에서 보여주자

  • @pyogowoon189
    @pyogowoon189 2 년 전 +21

    첼지현 해설위원님 말에 백프로 공감해요 우리나라는 좀 완전하게 수비할 수 있는 투볼란치로 가야할것같은데 벤투감독님이 어떻게 할지 참 궁금

  • @mypumas730
    @mypumas730 2 년 전 +4

    벤투는 원두재를 센터백으로 썼었고 수미로 한번도 안썼음 안뽑은지도 오래됐고 손준호는 국대에선 모르겠고 백승호가 3선인데 혼자 두기에는 불안한데 정우영이랑 둘이 놓기에는 조합이 맞을지.. 정우영말고 쓸만한 수미가 없어서 문제

  • @user-mc1ft4kc2o
    @user-mc1ft4kc2o 2 년 전 +48

    최근 임형철을 눈여겨 보고 좋아하지만 역시 짬빱은 어쩔 수 업네.. 첼지현의 의견을 벤투가 참고 했으면 함.

  • @luuuka1775
    @luuuka1775 2 년 전 +86

    장지현 위원 정말 냉철하게 분석 잘하시네 진짜 짬바 무시못한다 저 바닥에서 거의 유일무이하게 비판없이 몇십년 하신분이라 진짜 현실적이고 논리적이네 정확한 대표팀 분석이라고 사료됩니다 중앙미드필더 자원이 세련되고 볼 잘차는 선수 많은데 강하게 부딪혀줄 선수는 부족하지...정우영만 하더라도 사실 최종예선 단계에서는 피지컬적으로 통할지언정 당장 세계무대에서 검증은 되지 않았으니...기술적인 선수는 많으나 당장 월드컵 본선에서 강하게 싸워줄 선수는 부족함

    • @user-pr2bz4ws8j
      @user-pr2bz4ws8j 2 년 전 +12

      ㅇㅈㅇㅈ 냉정히말하면 국제대회에서 먹힐 선수가.. 손흥민말고는..

    • @mytvthe3691
      @mytvthe3691 2 년 전 +1

      @@user-pr2bz4ws8j 이민재 황의조 황의찬 황인범정도는 비빌만 합니다.

    • @hacer9409
      @hacer9409 2 년 전 +3

      이민재 이러니까 신뢰감 확 떨어지네 ㅋㅋㅋㅋ

    • @gimdonggeon
      @gimdonggeon 2 년 전 +3

      @@hacer9409 황의찬 ㅇㅈㄹ하는것도 ㅋㅋ 한국인이 아니라 조선족인듯

    • @user-eq9mb5gq2d
      @user-eq9mb5gq2d 2 년 전

      손준호 필수 일듯

  • @derimouriantito3157
    @derimouriantito3157 2 년 전 +102

    알제리전..이게 월드컵에서 우리가 얻은 교훈.
    모든국가들이 갈수록 연계조직력과 연계템포가 좋아지고있어서. 한번 상대편이
    리듬과 속도를 타면..제2의 알제리꼴안나라는법 없음.
    장지현위원님..너무 현실적이고 경헝척인 관점에 동의. 역시 경험에서 오는 통찰력.

    • @user-cl8wf1ce2r
      @user-cl8wf1ce2r 2 년 전 +8

      알제리전은 그것도그거지만 홍명보가 너무 준비를 개판으로했음
      그때3선이 한국영 기성용이었는데 한국영이 폼 개판이었지

    • @user-us2qs3vj5w
      @user-us2qs3vj5w 2 년 전 +1

      @@user-cl8wf1ce2r 결과 개판인거 인정 준비는 솔직히 시간 핑계라도 있다고 봄 근데 그거 감안 하더라도 우승 멤버 그 이상을 보여준 김승대 이명주 안 데리고간건 뭐

    • @user-nw2gf9dn3t
      @user-nw2gf9dn3t 2 년 전 +7

      알제리전.. 알제리가 그 전 벨기에 전과 선발 멤버 대부분이 달랐죠.. 알제리는 한국을 해부해놓고 있었다는 얘기죠.. 한국전 맞춤 선발, 맞춤 전략.. 반면, 우리는 언제나처럼 이길 수 있다, 1승 재물이다 이런 얘기만 되풀이 한거죠..

    • @joshuaahn6618
      @joshuaahn6618 2 년 전 +6

      @@user-cl8wf1ce2r 한국영 러시아전때 mom 먹었는데 폼 개판이라는건 좀 ㅋㅋㅋㅋ

    • @user-cl8wf1ce2r
      @user-cl8wf1ce2r 2 년 전 +1

      @@joshuaahn6618 알제리전 말하는거다 러시아전말고 글 똑바로읽기

  • @k0rea725
    @k0rea725 2 년 전 +6

    한일월드컵 그리고 남아공월드컵,11아시안컵에 버금가는 최고의 퀄리티로 라인업을 꾸릴수있는 대회가 될듯

    • @aceofbase4656
      @aceofbase4656 2 년 전 +1

      그러네요 10회연속이지만 2002년 자국서 4강 2010년남아공 16강 월드컵 단2번 역대최고성적 그외 조별리그탈락.이라그런지.ㅜ

  • @user-nj2fd7yk7m
    @user-nj2fd7yk7m 2 년 전 +10

    일단 전술이 4년동안 일관성이 있으니까 전술이해도, 적응력이 높은 선수는 적응이 빠름. 그러니 1군이 아니어도 자신감과 성장이라는 소득을 얻을 수 있었음.
    그리고 벤투의 취향에 맞는 선수만 뽑으니까 그 외의 선수(예를 들어 주민규, 홍정호)한테도 관심이 가고 있음.

  • @coupang2
    @coupang2 2 년 전 +2

    간만에 장지현 앓는소리 마음에든다 ㅋㅋㅋ 이번에 생각들 시원시원하게 말해주네

  • @user-gd7wb6bf2o
    @user-gd7wb6bf2o 2 년 전 +9

    한준희 위원님은 진행도 잘하시네

  • @user-lx4jg3zv7d
    @user-lx4jg3zv7d 2 년 전 +3

    예전에 한 해설 위원은 벤투 경질하라고 주장했던 거 같은데
    그런데 그럴 수 있다고 생각함
    한때 걱정되는 때가 있긴 했었음

  • @recognize5701
    @recognize5701 2 년 전 +8

    백업으로 거론된 선수들도 많이 유럽으로 진출해서 본인의 기량을 더욱더 펼쳤으면 좋겠네요~ 대한민국 화이팅!!!

    • @mytvthe3691
      @mytvthe3691 2 년 전

      하지만 코로나시국이라... 월드컵때 뛰기위해선 국내리그나 아시아쪽에서 뛰는게 오히려 나아보이네요. 선수는 뛰어야 성장하기에...

  • @zjdie
    @zjdie 2 년 전 +21

    임형철 군이 두 분과 원투펀치에서 이렇게 토론을 하다니,,,,,,,이스타티비 팬으로 참 감격스럽네요 항상 화이팅입니다!

  • @tK4Christ
    @tK4Christ 2 년 전 +26

    한준희 위원님의 픽도 궁금합니다 ㅠㅠ...진행을 맡으셔서 그런지 개인픽을 말씀 안해주신거 같네요 ㅎㅎㅎㅎㅎ

  • @bnojay7507
    @bnojay7507 2 년 전 +11

    어차피 월드컵 나가봐야 한국이 주도해서 경기력을 지배 할 팀은 거의 없다고 봐야되고 벤투의 색깔을 유지하면서 어차피 선수비 후역습으로 날카로운 송곳으로 만들어 놓는게 우선일거같음 즉 실리적인 전술로 갈 수 밖에 없다고 봄 그러다보면 결국 공격보단 수비위주의 선수들로 꾸밀 수 밖에 없다고 봄 공격은 송곳같은 선수 한 두명 정도로 꾸미면 될 듯

    • @mytvthe3691
      @mytvthe3691 2 년 전 +1

      2002년 월드컵때도 수비위주로 경기해서 4강간거죠.

  • @user-lr1go7ei1e
    @user-lr1go7ei1e 2 년 전 +3

    이번 월드컵은 한국이 우승할 수 있는 마지막 대회임 다음대회부터는 48강 이라 엔트리도 확대될거고 스페인,잉글랜드,독일,프랑스 같은 2군,3군까지 뽑을수 있는 나라들이 더 유리함, 한국은 월드컵 우승을 위해 이번에 손흥민 있을때 모든걸 걸어야함

  • @user-rd6xf9rq5h
    @user-rd6xf9rq5h 2 년 전

    28:05 이거 웰케 귀여우시지

  • @user-gm1cz9sd6x
    @user-gm1cz9sd6x 2 년 전 +2

    풀백포지션에 보강이 이루어져야 한다 하지만 마땅한 자원이 없는것도 사실이다

  • @user-ze1ni6cq7v
    @user-ze1ni6cq7v 2 년 전 +3

    장위원님 말씀처럼 홀딩 수미 터프하고 까버리는 선수 필요함. 찰장군 같은 스타일이 필요함

  • @user-nx9xl4dt7h
    @user-nx9xl4dt7h 2 년 전 +1

    장지현이 확실히 냉정하네

  • @blitzkriegsebastian
    @blitzkriegsebastian 2 년 전 +1

    장지현이, 사람하고 같이 있으니까 보기 좋네.

  • @user-bk9zg1ns9b
    @user-bk9zg1ns9b 2 년 전

    궁금한게잇는데요
    대표팀에서 발탁해서 차출되엇는데 선수가 대표팀거부하면 어케되나요?

  • @user-kf5wo5rl2k
    @user-kf5wo5rl2k 2 년 전 +8

    14년도이승우 봤던 사람들 중에 이승우가2022월드컵에 차출안될 줄 누가 알았겠어

    • @user-kf4pk6ex9y
      @user-kf4pk6ex9y 2 년 전

      나 있음. 이승우 당시 너무 띄우는데 실체는 그닥 없는 걸로 판단되었음. 울나라에서 천재라고 난리 법석 떠는 선수치고 잘되는 선수 별로 없었음.. 잘된 선수는 거의 아예 첨부터 유렵 리그나 국가대표급에서 발군의 실력으로 뜨던지.. 차라리 별 소문 없이 국내에서 잘 뛰다 대성하는 경우임

    • @user-uv4mc3vc9v
      @user-uv4mc3vc9v 2 년 전

      그 사이에 반전이 생길 수도 있음. 세상사 한 치 앞도 모르는 법

  • @ojepower
    @ojepower 2 년 전 +2

    29:18 이건 홍명박의 작품!

  • @user-ek5xb3ej7o
    @user-ek5xb3ej7o 2 년 전 +10

    첼지현이 그래도 냉철하게 상황을 보네
    그나자나 순주 누나는 어디갔나

    • @01ec72
      @01ec72 2 년 전 +1

      골때녀 준비하러 갔답니다

    • @user-uv4mc3vc9v
      @user-uv4mc3vc9v 2 년 전

      출산휴가

    • @nalong731
      @nalong731 2 년 전

      @@user-uv4mc3vc9v ?????? 언제 결혼하고 언제 낳았댜

  • @bigmosquito3256
    @bigmosquito3256 2 년 전 +8

    형철이 진짜 사회성 좋다 👍

  • @user-bx7vn9qt7y
    @user-bx7vn9qt7y 2 년 전 +2

    임형철 진지하니까 웃기넼ㅋ

  • @lazier2091
    @lazier2091 2 년 전 +4

    임형철 위원 말씀 참 조리 있게 잘 하시네요.

    • @lazier2091
      @lazier2091 2 년 전

      @@idnnowko4nm1i314a 한준희 임형철 위원은 수준미달이군요? 장지현 미만잡?

    • @lazier2091
      @lazier2091 2 년 전 +1

      @@idnnowko4nm1i314a 응원글에 비교질이나 하고 앉았네. 기분나쁘게.

  • @raptorlab6089
    @raptorlab6089 2 년 전 +1

    아다테타 화이팅

  • @user-eq5qd8pm9r
    @user-eq5qd8pm9r 2 년 전 +2

    양측풀백자원이 너무 아쉬움 본선에서만큼은 권창훈 이재성같은 양쪽미드필더가 같이 측면수비해줘야돼서 손흥민을 측면이 아닌 톱으로 올린 442로 가는게 맞음

  • @user-fk2eb2rt7u
    @user-fk2eb2rt7u 2 년 전 +9

    한준희-장지현위원 비중이 좀더 늘었으면 좋겠네요

  • @dndngo4956
    @dndngo4956 2 년 전 +3

    나도 전문가아니여도 안다.
    장지현해설위원 파악이 완전 송곳같다.
    저게 맞는말이고 냉정하게 봐야함.
    이번 1월 평가전 두경기.
    딱봐도 랭킹관리 겸 몸풀기수준 팀이였다.
    월드컵가면 수비하기 바쁘고 속도
    따라가기 바쁘다. 고로 안정화가 1번인데
    이건 정말 어디에 무게를 실어야되나
    고민필요함. 결국 역습에 능한자원,
    파이터같은 선수가 열세분위기를
    그나마 커버할 수 있으리라 본다.
    다만 나는 정우영,손준호 무조껀 데려
    갔으면하고 원두재,백승호,이동경 고민
    해서 하나만 데려갔으면 한다.
    인범,재성,권창훈보단 나도 이동준 땡기긴하다만..
    하여 미들라인 전방 3 후방 3 측면은
    이미 정해진것같고. 이렇게 데려가면 좋을듯.
    월드컵가면 우린 최약체다. 정말 수준많이 차이남.
    우리에겐 끈끈한 정신력, 부셔본다는 파이터정신과
    스피드 플레이어가있어야 한방 넣을
    기회라도 옅볼 수 있다. 잘 막는것도 중헌데
    찬스살려야 승점도 따지.
    강인이는 의외로 유럽잔뼈가 굵어서
    큰경기에 강할것 같아서 약간 기대치가있긴함.
    이게 국내형 선수, 소심한 선수가 진짜
    있거든..큰무대가면 얼어서 실력
    반도못펼치고 해설위원이 말한대로
    이동준선수가 딱 그런 모습을 보인 경기가 있었음.
    조금 불안함. 원래가진것 못펼치면 그카드는
    마이너스 1이기에...이번 유럽진출하면서
    담대함도 키우고 유럽적응, 큰무대경험해서
    본래실력 뽑아내주길 바람. 강인이는 적당한
    팀 만나서 승점확보경기때 공격형에 박아두면 쏠쏠하지않나. 옆에 인범이 세우고 뒤에 정우영놓으면
    뭔가나올것 같은데. 암튼 기대데고
    코로나로 엔트리가 늘어날수록 한국이 유리하기보단
    강팀들이 더 유리해지기에 사실이기엔
    난 별로 달갑진 않음..유럽, 남미 몇팀만
    떠올려도 멤버수준이 ㅋㅋㅋㅋ
    16강만 한번가보자!

    • @timothy378
      @timothy378 2 년 전 +2

      그래서 유럽경험없는 손준호보다 백승호라는 것임
      모드리치 크로스가 압박해도 탈압박해본 선수임

  • @UCdBssCoN33GOGr5lVJSRWHQ

    김진수, 홍철 둘다 애매함

  • @user-rd2fm3uv5t
    @user-rd2fm3uv5t 2 년 전

    벤투감독 사진, '대부'에 나오는 배우 삘인데.

  • @user-vl9uc7kk7z
    @user-vl9uc7kk7z 2 년 전 +5

    진짜 해설위원들 말대로 이강인은 감독 전술에 맞지 않는 선수라도 재능 부분은 정말 타고 나서 후반 조커로 1점차로 지고 있을 때 기용 해주면 공격기회 꽤 창출해줄 듯 이강인 팬 중 한명으로 월드컵 최종엔트리 갔으면 좋겠다 ㅋㅋㅋ꙼̈

  • @The-Kingslayer83
    @The-Kingslayer83 2 년 전 +2

    두분해설위원과 이질감없는 ADA테타

  • @fr.5790
    @fr.5790 2 년 전 +6

    장 위원님 말씀에 공감합니다. 2002~2010년까지 준수했던 월드컵에서 우리나라 볼란치ㅈ에는 터프하고 싸워주는 선수가 있었음. 김남일 선수로 시작해 김정우 선수 하지만 브라질, 남아공 월드컵 때는 그런 볼란치가 없었음. 물론 브라질 월드컵엔 한국영 선수가 있었고 러시아에서는 정우영선수가 있었지만(정우영 선수는 지금도 핵심이지만) 좀 더 찾아보는 것도 필요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특히 조커로서 이강인 선수, 이동준 선수도 계속 놓지말고 지켜봤으면 좋겠네요. 이동준 선수도 이제 유럽파 선수가 됐고(데뷔도 함)

  • @happyi9612
    @happyi9612 2 년 전 +24

    쓸사람이 없어서 고민하는거보다 쓸사람이 많아서 고민하는게 훨씬 낫지
    이렇게 생각하면 풀백이 아쉽네

    • @user-xj1um7bl3c
      @user-xj1um7bl3c 2 년 전 +7

      근데 풀백은 전세계적으로 귀한 포지션이라 어쩔 수 없는듯

    • @user-kq9cx8vk5y
      @user-kq9cx8vk5y 2 년 전 +1

      @@user-xj1um7bl3c 잉글 빼고...

    • @user-bj1sy1po3m
      @user-bj1sy1po3m 2 년 전

      @@user-kq9cx8vk5y 잉글은 아놀드가 주전이 아닐정도니깐ㅋㅋㅋㅋㅋㅋ

    • @taeyoonedwardhan5801
      @taeyoonedwardhan5801 2 년 전

      풀백 중에서도 오른쪽 풀백은 이용선수 이번 월드컵이 사실상 마지막이고 머지않아 국대 은퇴하게 될텐데 김태환도 나이 많아서 걱정임.
      어린 선수들이 경험치 쌓고 세대교체 잘 되길..

    • @es_iz
      @es_iz 2 년 전

      @@taeyoonedwardhan5801 설영우

  • @SonRonald
    @SonRonald 2 년 전 +9

    김문환도 아직 기회는있어서 소속팀에서 꾸준하게 보여줬음 좋겠다 김태환도 국대에서 간혹 수비타이밍 여유있게 가져가서 상대선수 크로스나 드리블 놓치는경우가 조금있었는데

    • @user-by2bg1ll4s
      @user-by2bg1ll4s 2 년 전 +5

      축구 볼줄 아시네요. 제눈에도 김문환 보다 나은 풀백이 현재 대표팀에는 없는 것 같은데. 참 답답하고 안타깝습니다

    • @kodo4667
      @kodo4667 2 년 전 +1

      김문환 수비력이 별로..

  • @user-qw8xg6nq4e
    @user-qw8xg6nq4e 2 년 전 +1

    제발 1시간 넘어가도 되니까 3시간만이라도 해주셈

  • @user-kx5jo3wy7m
    @user-kx5jo3wy7m 2 년 전 +3

    말씀 다 들어보니 꼭 28명 차출 가능하면 너무 좋을거 같네요..

  • @Pokerface-px5ez
    @Pokerface-px5ez 2 년 전 +1

    벤투전술 특성이나 현대축구의 특성상 좌우 풀백의 퀄리티가 아쉬운게 현실.....왜 그 자리만 자꾸 퇴보해가는 느낌이 드는지 많이 아쉬움.공격은 옵션도 다양해지고 좋은데, 수미자리와 좌우풀백은 장기적으로 고민되는 자리. 정우영자리에 백승호가 대체되려면 아직은 많이 발전해야 함. 킥이나 전진패스는 좋은데, 정작 수미자리는 좌우전환패스와 포백보호의 수비포지셔닝이 가장 중요한데, 그런 점에서 아직 백승호는 정우영보다 많이 뒤쳐짐.피지컬적으로도 밀리고....오히려 수미자리에만 한정한다면 원두재,손준호가 백승호보다는 효율적임.특히나 상대가 강팀이라면 더더욱.오히려 김진규와 조규성이 아주 중요한 스쿼드자원으로 각인된 상황

  • @iliililllilliiiiillliiili

    월드컵 본선은 ‘진짜들’밖에 없지.. 첼지현에 공감.
    지금이야 양학하고 있으니 송민규 이동경 이재성같은 애들이 통하지만, 월드컵가서는 무조건 안통한다. 확실한 장점을 가진 이동준이 훨씬 쓸모있을거 같다. 그리고 볼 예쁘게 차는 황인범 정우영 이런 애들 어차피 피지컬로 안통할거고 볼 예쁘게 찰 기회 절대없을거고, 본선에서는 볼 뺏으려고 개같이 돌아다니고 수비할 일이 훨씬 많을거라 궂은 일하고 악착같이 뛰어다닐 애들 많이 뽑아야 됨. 월드컵은 수비가 중요하다는 말 진짜 공감..

  • @kop4922
    @kop4922 2 년 전 +3

    첼지현말에 동의 좀 거칠게 플레이하는 수미한명은 데리고가는게 좋을것같음
    어쨋든 월드컵가면 우린 약체니까

  • @user-pv4sv8zf4e
    @user-pv4sv8zf4e 2 년 전

    형철이형 원투펀치 찍는거 첨알았넹

  • @uservg6wr1sp6p
    @uservg6wr1sp6p 2 년 전 +18

    월드컵 엔트리 수에 변화가 있을수도 있다 . 교체 5장도 그렇고 유로.코파 월드컵등 국가대항전의 엔트리는 23명인데 저번에 코로나때문에 유로가 26명으로 증가. (코파아메리카. 아프리카 네이션스컵은 28명. 골키퍼4명까지 등록가능 북중미 골드컵은 23명 그대로 ) 월드컵에서도 25~ 26명이 될 가능성이 높다

    • @user-sr9kj9ertd
      @user-sr9kj9ertd 2 년 전 +4

      그렇게 된다면 개인적으로 오세훈 선수 불렀으면 좋겠어요

    • @joshuaahn6618
      @joshuaahn6618 2 년 전 +6

      @@user-sr9kj9ertd 스트라이커 3명은 좀 그렇긴함.. 조규성 오세훈 둘중 하나 데리고 가는게

    • @user-sr9kj9ertd
      @user-sr9kj9ertd 2 년 전 +3

      @@joshuaahn6618 그럼 조규성이네요

  • @ssp973
    @ssp973 년 전 +1

    이번월드컵도 험난할거라 예상이듭니다~
    수비는 여전히 불안하고~김민재 선수 부상 으로 공백이 너무크게 느껴지네요~~
    한경기 한경기 최선을 다해주세요~~

  • @user-eo7qf7gp1n
    @user-eo7qf7gp1n 2 년 전 +3

    조규성은 무조건 뽑힐듯

  • @user-ks6oo6zj8s
    @user-ks6oo6zj8s 2 년 전 +2

    갠적으로 원투펀치에 순주누나 담 타자로 장예원님이 나오면 좋겠다ㅜㅜ

  • @ygahn9896
    @ygahn9896 2 년 전 +7

    매주 잘 보고 있습니다. 다만 현재 이 시간에 AFC 여자 아시안컵 일본전이 있는데 여자축구도 한번씩 다루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K리그만큼 여자축구도 관심을 가져주셨으면 합니다.

  • @user-pn8ml7lo9c
    @user-pn8ml7lo9c 2 년 전 +7

    근데 월드컵같은 세계무대에선 이강인의 빅리그경험이 필요하긴함 주전으로 쓸진 모르겠는데 데려가긴 할듯

  • @user-qg9ik6ds3t
    @user-qg9ik6ds3t 2 년 전 +15

    3선 이재성 황인범 좋은선수지만 피지컬이 좋은팀이 압박 쎄게 들어오면 중원싸움에서 이길지는 의문이네요 화이팅 국대

    • @user-rb6wh1ql3m
      @user-rb6wh1ql3m 2 년 전 +2

      @잠잘때잠 에이 그건 아니지 김영권 코너킥도 이재성 슛이 만든거고 중원에서 독일 미드진에 비해 피지컬은 밀렸지만 적절한 탈압박과 전진패스 스루패스 그리고 키미히 아예 지워버린거도 이재성인데

    • @jyj9020
      @jyj9020 2 년 전 +5

      어지간한 k리거보다는 유럽에서 버티고 있는 이재성 황인범이 더 믿음직하죠

    • @doomher9147
      @doomher9147 2 년 전 +2

      이런 부분에서 이강인을 지켜볼 필요가 있긴 함 일단 탈압박 자체는 유럽에서도 확실히 먹히고 데드볼 상황때도 유용하기 때문에 월드컵 본선 들어갈때는 고려해볼만한 사항인듯

    • @user-ez3ii3jf1k
      @user-ez3ii3jf1k 2 년 전 +2

      @@doomher9147 강인맘 눈치없게 나대네.

  • @junhyeongkim5669
    @junhyeongkim5669 2 년 전 +4

    한준희위원님 생각도 듣고 싶어요 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