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투펀치 시즌4_24회] 벤투 감독, K리거의 폼을 경시하지 말라!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1. 09. 07.
  • 월드컵 최종예선 리뷰 !
    벤투호의 개선점과 손흥민의 활용법은 ?
    원투펀치 CLASSIC과 함께 알아보시죠 ~
    Daum 스포츠 #원투펀치 공식 채널
    #Daum #Daumsports #챔피언스리그 #프리미어리그 #분데스리가 #라리가 #K리그
    구독하기: bit.ly/2P7a9tN | 카카오TV: bit.ly/3ac1YIn
    DAUM_국내편: bit.ly/3mZT2LA | DAUM_해외편: bit.ly/3x7i1RJ
  • 스포츠

댓글 • 936

  • @dlsrkswhqto4
    @dlsrkswhqto4 2 년 전 +85

    오늘도 잘봤습니다 원투펀치 계속 해주세요~~~~~~~제발

  • @user-gr3po4xv6f
    @user-gr3po4xv6f 2 년 전 +6

    벤투는 눈빛이 똑똑한 사람의 눈빛이 아님. 어떻게 저런 사람을 국대 감독으로 뽑았는지………

  • @user-up3ly3pp5m
    @user-up3ly3pp5m 2 년 전 +66

    우리나라는 역시 동방예의지국. 상대수비가 자리잡기전에는 공격안함. 정정당당 (?)하게 상대수비가 수비위치 다 잡고 공격..... 캬~~ 존멋 ㅋㅋㅋ

    • @user-yd8qy8or5r
      @user-yd8qy8or5r 2 년 전 +6

      니가뛰래ㅋㅋ
      회계사가 사칙연산을 못하는데
      회계사맞아?그랬더니 니가 계산하라고?
      얼마나 멍청해야 저런 소릴하지

    • @yuuu6984
      @yuuu6984 2 년 전 +5

      @Soul Seeker 성용이냐??ㅋㅋㅋ 내년에 2부에서 열심히해라 ㅋㅋㅋㅋ

    • @journeykim4126
      @journeykim4126 2 년 전

      ㅎㅎㅎ

    • @user-qm1il1uh9l
      @user-qm1il1uh9l 2 년 전

      아닌데? 님이 축구볼줄 몰라서 그렇게 보이는거임

  • @bumjinhwang7150
    @bumjinhwang7150 2 년 전 +101

    많은 부분에 있어서 감정에 치우진 분석이 많은데 원투펀치는 장단점과 전술적 대안까지 정말 우수한 분석입니다^^ 무엇보다 결과도 중시하면서 과정적인 분석을 소홀하지 않는 것이 좋네요~~

  • @cleansooman
    @cleansooman 2 년 전 +3

    이란쇼크 예상해봅니다!

  • @user-qk1rk8qj1f
    @user-qk1rk8qj1f 2 년 전 +52

    7:21 장지현해설이하는말 공감..

    • @oj8501
      @oj8501 2 년 전 +8

      맞음
      msn 바르셀로나
      하인케스 뮌헨
      현 맨시티
      점유할 때는 점유하고
      역습시 빠르게 때려놓고
      근데 벤투 이 병신은 역습 때도 그저 점유 점유 패스 돌려돌려 돌림판 시발..

    • @user-ki2hj9qi6e
      @user-ki2hj9qi6e 2 년 전 +1

      토트넘으로 치면 케인이 필요한 이유지
      근데 벤투는 그런 슛좋은 선수는 싹다 걸르고 한국축구에 빌드업 교과서 플레이만 ㅊ함

    • @ljh3825
      @ljh3825 2 년 전 +1

      @@oj8501 다음 선발라인업 황인범 나상호 송민규 ㅋㅋㅋ

    • @user-qo1jz5ou2g
      @user-qo1jz5ou2g 2 년 전 +2

      아르테타랑 똑같음 u자 빌드업 ㅋㅋ

  • @user-os3sq4xd4l
    @user-os3sq4xd4l 2 년 전 +39

    근데 여기서 백날 떠들어봐야 벤투는 듣지 않는다 들을만한 사람이 아님

    • @user-ki2hj9qi6e
      @user-ki2hj9qi6e 2 년 전 +7

      똥고집

    • @user-kh6ok9sy2k
      @user-kh6ok9sy2k 2 년 전 +8

      그게 제일 무서움. 지금 몇년째 같은 얘기 나오는데 1도 발전이 없음. 이러다가 진짜 탈락위기 되서야 부랴부랴 준비하겠지. 그땐 이미 늦을거임

    • @soccervol1
      @soccervol1 2 년 전 +1

      이런말에 휩쓸리지 말라고 외국인 감독 쓰는것도 있긴함

    • @dldusgh96
      @dldusgh96 2 년 전

      ㅇㅈㅋㅋㅋ그냥 월드컵 못나가서 빠르게 경질하거나 월드컵 못가는거 조금 치욕스럽기도하니까 본선 전패로 빠르게 광탈하고 경질하는 방법 밖엔 없음ㅋㅋㅋ

  • @user-jq9iu1pf8o
    @user-jq9iu1pf8o 2 년 전 +33

    항상 양질의 컨텐츠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user-mm9ps6nr8o
    @user-mm9ps6nr8o 2 년 전 +61

    전술, 경기 중 용병술, 소통이 안 되는 불통도 문제지만, 결정적으로 선수선발 자체가 가장 큰 문제임. 과거 눈에 들었던 선수의 모습만 머리에 박아놓고, 현재 선수 컨디션이나 폼은 전혀보지 않는 선수구성..... 결론은 노답임

  • @Korean_Park
    @Korean_Park 2 년 전 +15

    '홈경기=>중동원정'을 짧은 기간 안에 치르게 되면 컨디션 조절은 무조건 실패한다고 봐야합니다. 홈경기는 그냥 울산현대/전북현대를 통째로 쓰는 한이 있더라도 한중일에서 뛰고 있는 선수들로 쇼부치고, 유럽에서 뛰고 있는 선수들은 중동원정에만 집중하는 걸로 합시다. 10월 7일 시리아와의 홈경기 치르는 동안에 유럽파 선수들은 미리 이란에 도착해서 컨디션 조절하고 있다가 10월 12일 이란과의 경기에만 집중하는 것이 낫다고 봅니다.

    • @user-lq6bw2es7u
      @user-lq6bw2es7u 2 년 전

      이게 이론적으로 맞긴한데 코치진을 그럼 또 갈라야하고, k리그로만 짜려하더라도 조직력 부분에서 감수해야할부분이있으니 적절한 배분이중요할듯,

    • @user-runqian
      @user-runqian 2 년 전

      기성용선수 대표팀경기 다시 뛸수있으면 잠시 은퇴번복하고 홈경기에서라도 3선 수비형 미드필더를 맡아줘야할거같아요

  • @libido4388
    @libido4388 2 년 전 +82

    스페인이면 벤투가 추구하는 전술의 장점을 보여줄법함. 그런데 과연 우리의 현재 스쿼드의 퀄리티와 특성이 벤투가 추구하는 축구와 일치하는걸까?
    벤투는 어디까지나 자신의 전술에 선수를 끼워넣는 유형의 감독인데...

    • @user-yz1ig5zi7u
      @user-yz1ig5zi7u 2 년 전 +9

      중국에서도 짤린놈을 진정성 드립치며 데려온 김판곤 ;

    • @ktu1544
      @ktu1544 2 년 전 +15

      아무리 봐도 한국은 히딩크식 축구, 케이로식 축구가 맞는 거 같음. 체급 낮거나 비슷하면 압도적인 체력을 바탕으로 찍어 누르기, 체급 높으면 늪축구로 최대한 버티고 역습가기.

    • @user-jm5ph3zk7i
      @user-jm5ph3zk7i 2 년 전 +13

      아무리봐도 한국축구는 신태용이 제일 잘맞아보임

    • @stephanfrank1253
      @stephanfrank1253 2 년 전 +9

      @@ktu1544 늪축구?? 슈틸리케??

    • @ktu1544
      @ktu1544 2 년 전 +1

      @@stephanfrank1253 와...반박을 못하겠네..

  • @user-jh8jf3qw7l
    @user-jh8jf3qw7l 2 년 전 +35

    18:45 이게 벤투호의 가장 큰 문제점이지ㅋㅋ

  • @user-cb5pf9yt5y
    @user-cb5pf9yt5y 2 년 전 +8

    이런 진짜 찐전문가들의 토크 &분석이 필요합니다!

  • @wincup
    @wincup 2 년 전 +3

    8:26 벌써 레바논기사에서 떴죠. 한국 만만하다고.

  • @jkk11won29
    @jkk11won29 2 년 전 +13

    황희찬은 벤투감독에 역행한 패스를 했다. 황희찬은 벤투식 축구에 의하면 빽 패스를 했어야 했다.

  • @red_hair_ann
    @red_hair_ann 2 년 전 +36

    우리 정순주 아나운서 조차도 맥락을 확실히 알고 짚어주시네
    친선전 테스트 같은 경기 그만합시다.
    벤투 당신도 벌써 4년차 감독인데..
    어떻게 라인업이 늘 예상 가능하고 전술 변화가 없나

  • @minhoshin5165
    @minhoshin5165 2 년 전 +9

    3년동안 달라진게 없는데 과연 갑자기 달라질까

  • @l9821
    @l9821 2 년 전 +31

    어제 이란 이라크 경기 보니 이란 세골 모두 속공에서 나옴..

    • @TheObamaself
      @TheObamaself 2 년 전 +3

      그래서 이란 원정은 한국이 굉장히 선수비 후역습으로 나올지도. 가장 최근 이란전에선 손흥민, 황의조 투톱. 나상호, 황인범, 이재성 2선, 백승호 3선 이렇게 나와서 굉장히 경기력이 좋았었는데 문제는 백승호가 그 경기 잘한 이후 대표팀에서 자리잡지 못했고, 그 경기에서 엄청 잘한 나상호가 올해 서울에서 혹사로 하반기에 폼이 안좋고 황의조도 폼이 별로인 상태.. 다시 이 전술을 쓸 수 있을지..

  • @gindog7
    @gindog7 2 년 전 +2

    분석 하나하나에 깊은 공감을 합니다.

  • @119_choppermech.
    @119_choppermech. 2 년 전 +13

    역시 박문성이 그렇다면 아닌 거고, 준희옹이 그렇다면 그런 거다.

  • @user-qw8xg6nq4e
    @user-qw8xg6nq4e 2 년 전 +38

    클롭의 헤비메탈 게겐 프레싱 등장 이후 이미 포르투갈 감독들의 빌드업 전술은 하락세를 보여왔다고 봅니다 솔직한 말로 지금 세계무대에서 포르투갈 출신 감독들의 성적표가 좋냐 라고 하면 그런것도 아니니까,

  • @user-sh2fjsn3xaek
    @user-sh2fjsn3xaek 2 년 전 +25

    손흥민이 플레이메이킹을 하려는게 아니고 공간이 안나다보니 소속팀에서 하던 패턴을 전혀 못하게 되고, 그러다보니 아래쪽에서 뭐라도 이것저것 하고 있는 모습이 플레이메이킹 하는 것처럼 보일 뿐..

    • @oj8501
      @oj8501 2 년 전 +5

      ㅇㄱㄹㅇ
      뭔가 하는 것처럼 보일 뿐임

  • @OKOK-vm2nl
    @OKOK-vm2nl 2 년 전 +2

    항상 느끼지만 가장 공감가는 리뷰와 지적입니다

  • @EvasiveIy
    @EvasiveIy 2 년 전 +3

    와 ! 따끈따끈한 리뷰 감사합니다.

  • @user-er9fv5li5n
    @user-er9fv5li5n 2 년 전 +12

    준희형이 마지막에 김민재선수 얘기 정말 잘해주신것같아요.
    가끔 민재선수보면 본인의 피지컬을 믿고 성급하게 수비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 부분은 이제 유럽에서 뛰니깐 많이 부딪히면서 수정해갔음 좋겠습니다.
    영리한 선수니깐 잘할거라고 기대합니다.

  • @user-wr4lr5cw5i
    @user-wr4lr5cw5i 2 년 전 +19

    유튜브 촬영에 대한 방역 가이드라인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촬영 중에 개인 방역을 확실하게 하시는 제작진분들과 출연진분들 대단하시네요. 촬영하시는 분들은 불편하시겠지만 보는 저는 자막과 함께 불편함 없이 잘 보고 있습니다. 여러모로 신경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무엇보다 건강이 우선이죠. 오늘도 축구에 관한 양질의 의견 잘 듣고 갑니다.

  • @BeTheReds
    @BeTheReds 2 년 전 +2

    공감합니다. 역시 최고의 해설 두분

  • @user-sk1hp4hn4c
    @user-sk1hp4hn4c 2 년 전 +6

    42:54 역습에서 백패스 실화냐

  • @user-zs3hx9yp1k
    @user-zs3hx9yp1k 2 년 전 +27

    어제 이란과 이라크 시합을 봤는데 숏패스만 고집하는 단조로운 우리나라에 비해 이란은 다양한 전술을 전재하면서 쉽게 쉽게 운영을 했습니다.
    우리가 너무 고정관념에 사로잡힌 팀이 되는것 같아 안타깝습니다

    • @geunbaejeon293
      @geunbaejeon293 2 년 전 +4

      프로의식이 있는감독좀 제발 선임하쇼 축협 꼰대들아!

    • @CRCheol
      @CRCheol 2 년 전 +1

      한국축구의 장점이 뭔지를 모르겠음..

    • @blokhin10
      @blokhin10 2 년 전 +6

      감독이 티키타카에 환장한 병신이니 별 수 있나요.
      애초에 한국은 적절한 수준의 피지컬에 준수한 스피드를 자랑하던 팀이었는데
      장점을 다 죽여 버리고 단점으로 승부하고 있으니...

    • @user-rl5um9eu6r
      @user-rl5um9eu6r 2 년 전 +1

      @@blokhin10 정확히 말하면 단점을 보완하고자 하는 취지는 존중할만하다. 음식을 먹을 때 편식하는 사람보다 골고루 먹는 사람이 건강을 더 잘 유지하는 것과 같은 원리다.(물론 억지로 먹이면 안되고 사람마다 음식 섭취에 한계가 있지만) 나름대로 "커서 잘먹으면 되지 않느냐"고 하지만 생각하기만하고 직접 먹으려하지 않으면 커서도 못고친다. 스포츠에서 전술도 마찬가지다.
      다만 단점을 보완하는건 좋지만 장점은 활용해야할 필요가 있는데 지금 한국감독은 그런 부분에 약간 의구심이 드는건 팩트다.

  • @user-zc9wz5wx1v
    @user-zc9wz5wx1v 2 년 전 +47

    이야… 준희옹 진짜 해박하다 ㄹㅇ 수능강의 듣는것같이 쏙쏙 들어오네

    • @user-xn3ov9ub5j
      @user-xn3ov9ub5j 2 년 전 +2

      한준희 해설위원님의 강의는 정말 명강의죠

  • @penguin273
    @penguin273 2 년 전 +2

    가장 공감가는 분석이네요 역시 전문가들은 다릅니다

  • @TheJerrysimon
    @TheJerrysimon 2 년 전 +55

    요약: 빠르고 정확한 방향 전환이 중요하다.
    문제: 빠른 전환 패스 가능한 선수도 없고 그런 패스 가능하게 하는 세부 전술도 없다.
    결론: 선수도 감독도 별로다.

    • @locma0
      @locma0 2 년 전

      댓글보고 시청종료 ㅋㅋㅋㅋ ㄱㅅ

    • @diggerisnotyet955
      @diggerisnotyet955 2 년 전 +8

      이강인 있긴 한데 기동력이 프로레벨이 아니긴 함 ;;

    • @kgcm-fy3kw
      @kgcm-fy3kw 2 년 전

      이강인이 패스마스터스타일임? 기성용이랑 역할부터 다를텐데.

    • @bumjinhwang7150
      @bumjinhwang7150 2 년 전

      올!! 요약 좋네요 ㅎㅎㅎㅎ

    • @wowowow05
      @wowowow05 2 년 전 +6

      @오봉식 기성용 클래스의 미드필더가 앞으로 나올 가능성은 희박해 보입니다. 이유는 역설적으로 기성용을 받춰주던 김정우 급의 선수가 더이상 대한민국에 없기 때문이죠. 김정우 급이 아니더라도 한국영 정도의 클래스도 이제는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개같이 뛰면서 더러운일 도맡아하고 수비 다해주고 빌드업 시 함께 호흡까지 맞춰줄 수 있는 선수를 짝으로 계속 만난덕분에 우리는 국대에서 기성용의 빌드업 능력을 볼 수 있었던거죠. 예전에 한국영 욕하던 사람들 많았었죠? 지금와서 보세요...지금 대한민국 원탑 수미가 정우영입니다. 정우영도 그렇게 욕먹다가도 막상 정우영 빠지면 또 아 이래서 정우영 찾는구나 소리 나옵니다. 이런 환경에서 기성용같은 선수가 나올수있겠습니까... 지금 당장 황인범을 기성용 후계자로 만들수 있어요. 방법은 황인범의 수비부담 덜어주면서 활동량 오지고 빌드업 시 같이 호흡까지 맞춰줄수있는 천재 수비형 미드필더를 찾으면 됩니다. 그럼 황인범이 기성용만큼은 아니더라도 최대한 비슷한 수준까지는 보여줄 수 있을거에요.

  • @user-ol7nx3ic3t
    @user-ol7nx3ic3t 2 년 전 +5

    손흥민 응원하면서 토트넘 경기보고 욕했더니 국대보니까 토트넘은 신계였어 ㅋㅋㅋ

  • @warfran6036
    @warfran6036 2 년 전 +27

    벤투호 속도는 느려 터졌고, 내 속은 터지고.

  • @animalfarm0_0
    @animalfarm0_0 2 년 전

    아이솔레이션 전술의 빠른전환패스는 메짤라가 해주는건가요?
    국대에 그런 롤을 수행할 수 있는 선수가 있는지 궁금하네요.
    왼쪽에 손흥민 박고 오른쪽에서 순식간에 전환해줄 수 있는 오른쪽 메짤라..?

  • @robertmichaelmyers8029

    지금도 늦지않앗습니다. 하루라도 빨리 경질시켜야됩니다.

  • @aosldk2002
    @aosldk2002 2 년 전 +8

    템포도 템포지만 공이 없을때 움직이 너무 부족함.

  • @user-qp6yh2fs9x
    @user-qp6yh2fs9x 2 년 전 +7

    입국하고 시차 적응 2일밖에 안된 해외파들 10월에 또 그렇게 반복해서 선발 넣으면 또 반복임.....

  • @gallant-hj0428
    @gallant-hj0428 2 년 전 +8

    약팀들 상대로는 측면 패턴플레이 중거리슛 세트피스로 잘 요리하면서 강팀들 상대로는 실리적인 두줄수비와 빠른 공수전환을 보여주는 감독,, 현실적으로 이런 감독이 축구변방국인 한국에 감독하러 왜 옴? 심지어 주변에 돈 퍼준다는 중동국가 및 중국 일본 내버려두고 한국에 올 리가 만무하죠 결국 연령별 대표팀부터 장기적인 프로젝트로 차근차근 국내 감독들의 실링 및 플로어를 높히는게 맞다고 봅니다

  • @kimch1_man
    @kimch1_man 2 년 전 +1

    클래식은 꼭 챙겨봐야지!

  • @user-nx6ix8ws4b
    @user-nx6ix8ws4b 2 년 전 +3

    크... 두분의 말씀은 한국축구에 정말 필요한얘기들입니다 벤투호 및 KFA에서도 제발 두 전문가분들의 의견을 귀담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ggjs9561
      @ggjs9561 2 년 전 +2

      한준희 축협 기술위원? 쪽서 일한다 들었습니다

  • @ImpactXP
    @ImpactXP 2 년 전 +5

    진짜 원투펀치 경기 리뷰 질적인 내용 및 분석 넘 좋네요.
    한달 안 되서 구독 했지만 영양가 만점 채널입니다.

  • @user-vk8zk4tm2q
    @user-vk8zk4tm2q 2 년 전

    항상 잘 보고 있습니다!!

  • @dr_sig
    @dr_sig 2 년 전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

  • @Bethebest4826
    @Bethebest4826 2 년 전 +6

    순주누나 축구보는 시각 ㄷㄷ

  • @user-hz1tp5hg2c
    @user-hz1tp5hg2c 2 년 전 +4

    제가 생각했을 때는 현대 축구의 트랜드는 농구의 얼리 오펜스와 같은 빠른 트렌지션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모습이 거의 안 보이는거 같아서 아쉽네요...

  • @moon2727
    @moon2727 2 년 전 +7

    벤투는 손흥민을 왜 박지성 처럼 쓸려고 할까.. 손흥민은 플레이메이커가 아니다..

    • @user-runqian
      @user-runqian 2 년 전

      벤투 원래목적은 기성용을 계속 플레이메이커로 쓰고싶었지만 빨리 은퇴해버려서 손흥민을 플레이메이커로 쓰려고하는거죠

  • @stayhard9184
    @stayhard9184 2 년 전 +2

    반복된다는건 앞드로도 해결되지 않을 문제

  • @user-py3jl9qv2r
    @user-py3jl9qv2r 2 년 전 +7

    최고 수준의 해박한 축구 이야기
    너무 잘 보고 갑니다

  • @user-qf8kt4fg5q
    @user-qf8kt4fg5q 2 년 전 +4

    우리국대는 진짜 하루빨리 4 2 3 1전술 버려야 그나마 희망이보인다
    역대로 우리나라 축구 스타일로볼땐 정말 최악의 전술임
    우리의 장점인 스피드도 활용할수없고 기본기나 볼컨트롤 시야 패싱력
    이 잘 갖춰져 있는 선수조차 없는 라인없에서 빌드업패싱축구를 한다는것도
    말이안되고 그나마 양쪽 윙포워쪽엔 자원도 많고 스피드도 좋은 선수들많은데
    그선수들은 그 장점 죽이고 중앙으로 들어가게하고 그자리에 진짜 최악포지션
    풀백들 올라와서 아무나받아라 크로스날리고 그마저도 중앙에는 뚝배기형
    선수가 아닌 황의조 손흥민 황희찬처럼 크로스에 취약선수들로 채워져있고
    참 답답허다..

  • @lovelyKARINA0411
    @lovelyKARINA0411 2 년 전 +1

    믿고 보는 원투펀치 ^^

  • @user-ew4qc8gn5l
    @user-ew4qc8gn5l 2 년 전

    홈경기 하지말고 중동에서 전게임 할수는 없는건가요?
    어차피 관중도 없는데...
    홈경기를 유럽에서 해도 좋구요

  • @honshin23
    @honshin23 2 년 전 +4

    손흥민한테 빠른 템포의 패스가 안오는데 뭔수로 슛을 날려... 그냥 선수들 패스 수준이 쓰레기임.
    맨시나 바르샤처럼 수비 부수려면 패스와 센스가 있어야 됨.

  • @user-hj6is5xg2p
    @user-hj6is5xg2p 2 년 전 +7

    벤투의 축구스타일을 비판하고 싶지는 않음
    오히려 이건 중식요리사 데려다놓고 한식차려오라고 시키는 축구협회의 문제..
    벤투는 원래 저런 느리고 답답한 뒷키타카와 역습실종의 축구하던 사람임 저사람보고 한국선수들의 특징을 활용한 플레이를 살리는 전술을 쓰라는건 히딩크급 명장아니면 무리..
    다만 선수들을 뽑는 기준이나 상대팀 연구,컨디션체크,교체카드 활용능력등을 보면 수준미달인건 확실해보임
    그래서 너무 안타까운건 우리가 초반에 승점을 확보할 수 있는 쉬운 홈경기일정들을 벤투가 낭비하지않을까 하는점..
    늦어도 이란원정이 끝나고는 잘라야됨 (어차피 이란원정은 질가능성이 90%)
    그 기간을 넘기는 순간 이제 홈에서 아랍이랑 하고 지옥의 중동3연전을 치뤄야하는데 벤투의 지금 경기력으로는 여기에서 참패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봄
    나는 애시당초 벤투로는 월드컵 본선에 진출할 가능성이 높지않다라고 봤고
    우리조에서 어차피 최강은 이란임 (이걸 부정하면 그냥 축구볼줄 모르는것)
    우리의 위치는 이제 이라크,시리아,아랍에미리트와 조2위를 다투는 컨텐더수준인데 여기서 감독하나 잘못고르면 고대로 탈락할 수 있는 전력 딱 그정도수준이 한국축구의 현주소임
    그래서 이번 최종예선은 너무나도 걱정됨 벤투경질을 늦추면 늦출수록 탈락가능성이 굉장히 높다고 생각되기 때문

    • @em1739
      @em1739 2 년 전

      감독들이 올까? 그리고 월드컵 나가봐야 탈락확률이 매우 높은데 탈락했을때 독일처럼 감독 임기보장해줄거임?

  • @shootingStar236
    @shootingStar236 2 년 전 +2

    손흥민 선수가 부상 당한 걸 보고 저런 생각이 들었던 듯 (케이 리거들을 중용해라) 유럽팀들 경기를 보니깐 골문 앞에서
    창의적이고 빠른 패스로 수비수들을 피해서 슈팅 때리고 골 찬스를 만들더라구요
    우리 선수들은 패스가 너무 느려요 패스를 주고 움직이고 바로 논스톱 패스를 하고 이런 활발한 움직임이 안보이네요
    32:06 정말 우리 대표팀을 향해서 뼈 때리는 팩트 폭행이네요 ㅋㅋㅋㅋ 물론, 쓴소리 같은 조언임
    42:50 이 장면도 보세요 김민재가 멋지게 인터셉트 해서 전방에 패스 하니깐 다시 백패스 하고 앉아 있음 ㅋㅋㅋㅋㅋㅋ 이러니 제대로된 공격이 될까요?

  • @user-nj2fd7yk7m
    @user-nj2fd7yk7m 2 년 전 +1

    정말 속 시원한 축잘알들의 말이네요. 괜히 축잘알이 아님. 전 세계의 축구를 다 봐야 축구를 좋아하는거지 PL만 보면 PL을 좋아하는 거죠.

  • @odedpark4508
    @odedpark4508 2 년 전 +4

    벤투는 아샨컵 8강 탈락 후 교체했어야 했다…그때 이미 플랜a 만 고집하고 베스트 11안바꾸고…다 보였음 이 실력으로 설마 16강 가능하다고 생각하는건 아니겠지?…갑자기 실력이 느는것도 아닌데…김판곤 실망이다

  • @allreason
    @allreason 2 년 전 +6

    감독과 선수 수준이 딱 보이는 ...

  • @user-pi4uc4hq3p
    @user-pi4uc4hq3p 2 년 전 +42

    위원님들도 말씀하셨듯이 자신감 가졌음 합니다. 다음달에 시리아 홈경기와 이란 원정인데 쉽지않지만 좋은결과 있음 합니다.

    • @user-gq9dp2vb3x
      @user-gq9dp2vb3x 2 년 전 +4

      자신감읒 충분해 실력이 안따라줘서 그런거지..ㅜㅜ

    • @bwa9911
      @bwa9911 2 년 전 +4

      근데 벤투는 존나 고집불통 놈이라

    • @user-vl2yo9qg7d
      @user-vl2yo9qg7d 2 년 전 +2

      @@bwa9911 님 말씀이 맞아요

    • @user-xn3ov9ub5j
      @user-xn3ov9ub5j 2 년 전 +2

      10월 경기에서는 1승1무만 해도 잘한겁니다. 시리아 홈 승리, 이란 원정 무

    • @brabbit1149
      @brabbit1149 2 년 전 +1

      @@user-xn3ov9ub5j 지금수준으로는 원정 1무 1패할거같은디

  • @user-bc7gq2ml9e
    @user-bc7gq2ml9e 2 년 전 +3

    요즘은 맨시티도 때려놓는 전술 쓰던데 벤투도 고집 조금 꺾었으면.... 빠른 템포 공격 보고싶습니다ㅠ 손흥민 선수가 열린 공간에서 공받는거 보고싶습니다

  • @c.d.k.s5594
    @c.d.k.s5594 2 년 전 +10

    벤투호 뿐만 아니라 왜 한국축구는 월드컵 딱 "1년"남았을때 경기력이 엉망이냐,,
    2010년 이후로 13년, 17년, 지금 21년.... 지금이나 그때 당시나 경기력 개판이어서 결국엔 감독 교체되고...

    • @aceofbase4656
      @aceofbase4656 2 년 전

      오! 님이 정확한 축잘알입니다. 이거아는사람이 몇이나될려나? 축알못인 나도 알고잇는데 ................... 솔직히 예전에 이런생각햇엇음 누가 과연 한국국대 감독자리에 끌려서 그냥 돈많이줘도 올지 국내서는 어치피 국내감독말고 외국인감독써라 지들맘대로 명장만 보고 ㅋㅋㅋ 근데 명장도 사람이고 다.같은감독인데 오죽하면 우리나라 국대 감독자리는 독이든성배라고까지 비유할까 ㅋ

  • @e01dg7
    @e01dg7 2 년 전 +6

    영상 잘 봤습니다.두 해설 위원님이 '내가 대표팀 감독이라면?' 이라는 주제로 선수 구성이나 전술 짜는거 보고싶어요 ㅎㅎ

  • @user-ip1dp5zm8z
    @user-ip1dp5zm8z 2 년 전 +9

    장위원 의견 요약 : 벤투야. 이제 고만하자. 하아...

  • @stephanfrank1253
    @stephanfrank1253 2 년 전 +1

    이대로면 이원화도 고려할 수 있겠군요. 일부 에이스 선수들의 참여는 어쩔 수 없겠지만 ㅠㅠ

  • @user-rw8fo9my4d
    @user-rw8fo9my4d 2 년 전 +12

    쏘니가 플레이메이킹 역할 덜하는게 낫다는 의견에 100000%공감합니다

  • @user-zd8nt5tp3i
    @user-zd8nt5tp3i 2 년 전 +4

    최종예선은 무조건 승점입니다! 선수들 고생하셨어요! 원투펀치의 고품격해설 늘 감사합니다😆

  • @BlueWingsSuwon
    @BlueWingsSuwon 2 년 전 +9

    벤투가 하고자 하는게 무엇인지 물어보고 싶다 정말 답답하다 플렌A도 무색무치고 플렌B는 전혀 없고 포메이션도 그대로고 선발도 똑같고

  • @user-mb1ss5nm9w
    @user-mb1ss5nm9w 2 년 전 +7

    전술 이런걸 다 떠나서 상대에게 볼 탈취했을때 전환 속도, 볼을 받았을때 컨트롤 .. 이미 볼 잡는 순간 불안정해서 상대가 금방 수비 진영을 갖춘다는거~~ 밀집수비를 뚫는 게 문제라지만 충분한 상황에서 저런 문제들로 템포 잡아먹는게 제일 문제라고 봐요

  • @ayrtonsenna2184
    @ayrtonsenna2184 2 년 전 +3

    쏘니의 백패스 논란
    축알못들이 자꾸 쏘니가 공잡으면 백패스만 한다 ㅈㄹ 하는데, 쏘니는 파이널서드(유효슈팅 공간, 패널티 에어리어)
    에서의 움직임은 보질 않고, 하프라인 근처에서 볼을 받았을 때의 받아주고 다시 패스하는 걸 지적하네요. 쏘니는 상대공격이 차단했을 때 라인 브레이킹을 하며 스프린터를 치죠. 그때 가장 무서운 선수고, 지공 시에도 항상 상대의 최종 수비라인을 왔다 갔다 합니다. 상대는 여기서 라인을 올리기도 내리기도 힘든 딜레마에 빠지죠. 이걸 모르고 맨날 쏘니는 공잡으면 백패스만 한다 까대는 게 참... 축구 많이 보시고 까대시길. 이런 결정력의 공격수 호날두 급이나 되야 한다는 걸. 영국 현지팬들이나 전세계 또는 중국, 일본에서도 쏘니 칭찬 일색인데 유독 우리나라에서 이러니...
    국대 선수들의 호흡관련
    U20이나 올대면 몰라도 나름 국대인데 기본적인 패스 자체가 안되니... 수비하고 역습및 빌드업을 해야하는 데, 어이없는 패스미스로 흐름끊기거나 미스에 의한 위험상황... 벤투의 전술이고 나발이고 무슨 심한 압박이 들어 온 것도 아닌데 지들끼리 뻔한 패스미스해서 미안하다 머쩍게 웃고 손사래치고... 한두번이어야지. 한준희, 첼지현 위원님들 말처럼 맨날 뽑히던 자원들인데... 무슨 연습경기하러 나온 줄 알고.
    총평
    두 위원님 말씀대로 전대회, 전전대회 천금같은 우여곡절 끝에 월드컵 본선 갔는데, 이따위 경기력이면 못간다에 확신합니다. 가도 문제죠. 우리끼리 패스도 제대로 주고 받지도 못하면서 무슨 창의성을 논하고 전술을 논하나요.

  • @user-zr8qu6np6t
    @user-zr8qu6np6t 2 년 전 +21

    장위원님 하신 모든 말씀에 전적으로 동의합니다.
    그리고 한위원님이 말씀하신 슈팅을 너무 아낀다는 데에도 절대적으로 동의합니다.
    벤투가 감독이 되고 수년이 흘렀지만~ 제 눈엔 예전이나 지금이나 국대가 변한 게 하나도 없는 것처럼 보입니다.
    그런 고로 벤투 감독은 무능력한 감독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아니 확신합니다.

    • @user-ns1jq8bc9w
      @user-ns1jq8bc9w 2 년 전 +4

      이쯤되면 감독이 문제가 아니고 선수가 문제라고 생각 안하니?? ㅋㅋ 무슨 못할때마다 감독이 잘못한거냐 ㅋㅋ

    • @adelfofo5894
      @adelfofo5894 2 년 전 +3

      이미 벤투가 너희는 왜 그렇게 슛을 안하니? 라고 선수들에게 말한적이 있다. 앞선 두경기에서 전술적 비판 받을만한건 없었으며 오히려 슈팅을 아끼고 패스는 통통볼로 하며 슈팅을 해도 1미터앞에서 홈런치던 선수들이 비판받아 마땅하다. 그저 감독까면 축구 잘아는거 같지? 너 락싸하냐?

    • @wongyunjung2657
      @wongyunjung2657 2 년 전

      이쯤되면 감독을 안짜르는 축협이 문제다.

    • @user-cv1pc1il6j
      @user-cv1pc1il6j 2 년 전

      아직도?

  • @user-ir9rm4iu2i
    @user-ir9rm4iu2i 2 년 전 +1

    전 또 RED에서 이거 얘기하고, 내일 BLUE에서 아스널 FC 얘기하는 줄 알았는데......

  • @whynotus7386
    @whynotus7386 2 년 전 +19

    취임 3년이 지났음. 벤투축구를 보면서 전술적으로 감탄해본 기억이 없음. 첼지현님 말처럼 오히려 한국축구의 장점마저도 잃어버린것 같음. 이정도면 그냥 벤투 감독의 전술적 역량이 부족하다고 볼 수 밖에. 유럽에서 내리막길 걷는 감독 데려다가 혹시나 싶어서 긁어봤지만 축협복권의 결과는 꽝이었던거. 최종예선에서 운좋게 턱걸이라도 월드컵 진출을 기원하는 수 밖에 없음.

  • @viakim5203
    @viakim5203 2 년 전 +3

    확실히 재미는 이스타인데, 전문성은 여기가 답이네

  • @user-cm6wh4os2m
    @user-cm6wh4os2m 2 년 전 +5

    밴투 경질 답없음,,,,,,닭대가리라,,,,뭐가 문제인지도 모름,,,,

  • @user-wu3rg4dj4b
    @user-wu3rg4dj4b 2 년 전 +4

    K리그 폼 좋은 선수들 기용 좀 제발

  • @user-qf8kt4fg5q
    @user-qf8kt4fg5q 2 년 전 +1

    현대축구는 3선수비형미드필더 싸움임 이 포지션에 얼마나 클래스있는 선수를
    보유하고있느냐가 그팀의 성적을좌우함 한위원님이 말씀하신 빠른 템포도
    결국엔 이 3선수미선수들이 키퍼나 센터백에서 볼을받아서 어떻게 어떤식으로
    공격진으로 연결을 시켜주느냐에 달려있는거임 여기서 버벅거리거나
    개인능력안되서 시야좁고 볼컨트롤 잘안되면 다시 뒤로 센터백으로돌리거나
    전방으로 롱볼로 내지르거나 압박쎈팀 만났을때 여기서 탈압박능력없으면
    역시 뒤로 볼돌리거나 빼앗겨서 역습당하고 결국 요즘 많이 얘기하는 U자
    빌드업역시 수미에서 볼이 앞으로 못나가고 다시 뒤로 돌아오면서 풀백
    쪽으로 전환되는거에서 나오는거임 우리국대 정우영 원두재정도의
    선수클래스로는 절대 빌드업축구안됨 수비적으로는 어느정도 괜찮을지 몰라도
    공격시에는 정말 허리끊긴채 플레이하는거임

  • @user-yy5br5ld3c
    @user-yy5br5ld3c 2 년 전 +5

    벤투감독은 전술특성상 육각형유형의 선수들만 쓰려하니, 기본기부족한 K리거들은 잘 거들떠보려하지 않음.. 에휴

  • @house_you
    @house_you 2 년 전 +10

    선수들 자체도 동기부여가 없는 느낌임. 해외진출에 대한 열망도 안느껴지고 또 어정쩡하게 해외리그 진출한 선수들은 성장이 멈춘거 같고. 벤투가 리더십이 있으면 각성을 시켜줘야 하는데 코로나로 장기간동안 A매치 안하면서 그마저도 못한듯한 느낌.

    • @user-sn1kd5or3j
      @user-sn1kd5or3j 2 년 전

      선수의 변화가 없고 거의 고정이니 열정이 없는건 당연

  • @onlyrealmadrid2990
    @onlyrealmadrid2990 2 년 전 +1

    퍼스트 터치 또는 기본적인 터치가 유럽 축구보다 0.5-1터치가 더 많은데 빠른 빌드업이 가능한가요?
    우리나라는 똑같이 하고 레바논이 이라크 보단 못했을뿐 수비적으로...

    • @onlyrealmadrid2990
      @onlyrealmadrid2990 2 년 전

      레바논전 87분부터 송민규부터 역습나갈때 빠른 템포로 패스할때 공 안잡아 놓고 패쓰하니까 개판 되는 내용 나옵니다.

  • @MangNine
    @MangNine 2 년 전 +26

    42:52 김민재가 묘기에 가깝게 공뺏고 빠른 템포로 전개해줬는데 바로 백패스 하는거 보고 나만 욕나왔을까요? 하..

    • @hellofootball350
      @hellofootball350 2 년 전 +4

      후반전 템포죽이는 권창훈 턴 ㅋㅋㅋ

    • @user-rq5hd8re1p
      @user-rq5hd8re1p 2 년 전 +1

      백패스가 다같은 백패스가아님 오히려 한번 뒤로가는게 앞으로 가기 더 쉬운경우가 있음. 어제 권창훈의 경우는 그런경우임. 권창훈 앞에 아무도 없는데 잡고 혼자 돌아서면 어쩔거임?주고 뛰어나가는게 오히려 상대에게 훨씬 부담임. but 문제는 뒤로줬을때 다시 앞으로 패스를 찔러줄 인재가 없다는게 문제

    • @user-yh6bd8os8d
      @user-yh6bd8os8d 2 년 전 +1

      @@user-rq5hd8re1p 공받을때 앞에 보지도 않고 바로 백패스한건데 쉴드 ㄴㄴ
      왼쪽으로 공몰고 가면서 앞에 전진패스 시도라도 해야 역습이지 그게

  • @user-wm6ld8wd4m
    @user-wm6ld8wd4m 2 년 전 +3

    히딩크가 20년전에 우리에게 내린 진찰 : 체력. 세계축구와 체력에서 차이가 난다.
    히딩크가 말하는 축구에서의 체력 : 순간적으로 에너지를 폭발했다가 다시 회복하는 사이클을 90분동안 가져가는 능력
    과연 지금 한국축구가 그 체력이 있는지? 신체조건과 기록이 유럽선수들하고 대등하다고 하는데 그게 90분내내 압축-폭발-회복의 사이클을 유지하는 체력도 포함이 된건지 미지수임.
    빌드업이니 탈압박이니 오프더볼이니...앞서말한 축구체력이 없으면 아무것도 할 수가 없음. 패스의 속도 / 유기적인 움직임 / 넓은 시야 모두다 호흡이 안정적이고 집중력이 유지될때 가능한데 경기 시작하고 15분 지나면 에너지 회복을 겨우겨우 시켜가면서 게임을 임하니까 전술이라는게 발휘 될 수가 없다고 보여짐.
    빌드업하는 기술이 문제가 아니라 패스를 주고받을 체력이 있는지부터 확인이 필요함.
    10년전 무적같아 보이던 바르셀로나의 티키타카도 선수들이 쉼없이 움직이면서 계속해서 패스를 주고 받았다는 사실을 결코 잊어서는 안됨. 사비도 이니에스타도 쉼없이 뛰어서 공간을 찾고 패스를 주고 받으면서 플레이 했음. 우리나라 선수들처럼 가만히 서서 볼 돌리기 게임하지 않았음.
    세계적인 선수들 세계적인 팀들은 전부다 체력은 기본으로 깔고 시작함. 기술이 발휘될려면 체력이 바탕이 되어야 한다는 것을 유소년축구에서부터 까먹고 있는건 아닌지....

  • @user-gl4ug2ps9c
    @user-gl4ug2ps9c 2 년 전 +4

    결론은 벤투가 많이모자른 감독이다..!

  • @user-pz7tf6qo6r
    @user-pz7tf6qo6r 2 년 전 +11

    밴투 연봉 30억 3년간 거의100억 …
    그냥 한국감독 써라

  • @user-kx7gt3ej9h
    @user-kx7gt3ej9h 2 년 전 +7

    장 위원님의 쏘니의 부재가 대표팀의 경기력에 차이가 없다라는 말씀
    진짜 뼈 아프지만 지금 벤투 감독의 현 주소를 명확히 보여주는 것 같네요
    사실 벤투 이 양반은 월드컵 진출하던 실패하던 짐 싸들고 방 빼면 그만이죠
    한 위원님의 말씀중 월드컵 진출 실패 시 우리나라 축구는 암흑기가 도래 할 것이다라는 현실이 오지 않았으면 합니다

  • @carisbocal
    @carisbocal 2 년 전 +7

    당췌 나상호는 왜 뽑는겨??? 슛이 좋아?? 패스가 좋아?? 아님 연계를 잘해??

    • @ljh3825
      @ljh3825 2 년 전

      벤투니깐 다음선발 무조건 황인범 나상호는 고정임 ㅋㅋㅋㅋㅋ 근데 전방 송민규 얘는 축협 입김 100프로 ㅋㅋ

  • @bnjn6310
    @bnjn6310 2 년 전 +3

    우린 그냥 중앙을 못믿어서 한번에 못때려넣는거임 포스트플레이를 못한다는걸 아는데 어떻게 때려넣겠나 중앙에 포스트플레이 잘하는 선수가 필요함

  • @user-gw3og3xq9g
    @user-gw3og3xq9g 2 년 전 +2

    원투펀치 두 위원들이 자세하게 풀어서 말해주셨지만 보는 사람들도 모두 끄덕이면서 공감을 한다는 건 문제점을 그냥 누구나 다 안다는 소리인데 벤투만 모름.
    벤투한테 통역 붙여놓고 이거 보여준다? 그래도 변하는건 없을듯. 그래서 벤투를 지금이라도 빨리 경질해야된다는 겁니다.
    하는거보면 진짜 똥쭐이 문제가 아니라 본선진출 자체가 어려워 보여요. 지금 아직 조 최강자인 이란하고 경기 안했습니다.
    시리아 uae는 분명 레바논보다 강합니다. 이거 어떻게 합니까.
    진짜 큰일난거에요. 벤투 인터뷰보면 심각성 자제가 안보이는데 이걸 어찌합니까?

  • @Ian-sd5zn
    @Ian-sd5zn 2 년 전 +2

    어차피 다음 경기도 전술, 선수 선발 다 똑같을텐데 뭐... 다른 팀들은 이미 누구 나오고 어떤 전략일지 다 알음.

  • @applepie5037
    @applepie5037 2 년 전 +6

    벤투감독이 조금만 더 유연성을 갖었으면 좋겠네요. 전술적으로도 선수 선발과 기용에서도.

  • @iio_h
    @iio_h 2 년 전 +4

    ㅎㅇㅌ 하자 우리나라 국대

  • @user-dz2hv7mc9l
    @user-dz2hv7mc9l 2 년 전 +1

    또 4년전 반복인가 느낌이 쎄하네

  • @derimouriantito3157
    @derimouriantito3157 2 년 전 +2

    축구본후.. 한준희옹의 정리를 들어야

  • @user-yp4dg6ql5y
    @user-yp4dg6ql5y 2 년 전 +20

    벤또는 그딴거 필요 없음 한번쓰면 짤릴때까지 쓴다

  • @terry1722
    @terry1722 2 년 전 +3

    권창훈도 골은 넣었지만 진짜 막판에 역습할때 앞으로 가아가는 볼터치해야할때 뒤로가는 턴을 하면서 볼잡는거보고 경악함 ... 이거말고도 미스도 많고 패스선택이 안좋았음

    • @user-ox8uk3mx9z
      @user-ox8uk3mx9z 2 년 전 +2

      감독들이 보는 눈은 다른가봐요
      올림픽 와카도 미스테리 였는데
      어제골도 미안하지만 어쩌다 넣었고
      진짜 도대체 뭐가장점인지 .....에효

  • @user-rq5hd8re1p
    @user-rq5hd8re1p 2 년 전 +2

    다들 축구해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전날 밤새고 다음날 축구하면 슛이 안때려짐. 설명하기가 어려운데 체력때문인지 뭔지는 모르겠는데 슛을 때리려다가도 망설이게됨. 제 생각엔 손흥민을 포함한 유럽파들이 항상 한국와서 첫경기에 슛이 없는 이유중의 하나가 아닐까 생각됨. 시차가 반대로 바뀌는데 그런 몸상태로 잘 뛰는게 이상한거임. 당연히 컨디션이 좋을수가 없습니다. 선수라면 그런점도 당연히 극복해야하지만 진짜 어렵습니다.

  • @user-ve6os1qs2t
    @user-ve6os1qs2t 2 년 전 +1

    최종예선 2경기를 보면서 느낀 점은
    축구협회에서 신태용 감독을 밀고
    나갔어야 하는 부분이 컸다
    1년 대표팀 감독해서 월드컵에서
    그 정도 성적 냈으면 나름 평타는
    친건데 국내축구 팬들 수준만
    높은 상태에서 자꾸 그 이상을
    바라니 외국감독이 온 들 달라지는
    부분이 있는지 의심스러움
    벤투감독 3년 동안 아시안컵, 평가전, 2차
    예선 등 많은 경기를 했고, 많은 선수들을
    긴 시간 동안 관찰 했으면 저런 경기력이
    나오는건 납득하기 어려움

  • @fireheadjo4627
    @fireheadjo4627 2 년 전 +3

    다들 벤투의 전술력을 지적하니 전 이 부분을 지적할게요. 바로 정신력입니다. 아무리 외국인감독이라지만 막상 그 나라에 오면 그 나라의 문화를 이해하려 노력하고 그 나라와 함께 맞서 싸웁니다만 벤투는 한일전때도 그렇고 앞서 데뷔전에서도 팬앞에서 한골넣으면 파이팅있게 어퍼컷도 한다랄지 이런 모습도 없었습니다. 3차예선 첫경기 정말 중요했습니다 그리고 선수들 시차도 중요했습니다 그러나 그냥 1년에 몇번하는 A매치 대충 출근해서 출근도장 찍고 주전이 혹사당하든 말든 축협 빽믿고 대충 굴려서 대충 월급만 받아가는 느낌이랄까. 더 정확하게는 축협 꼭두각시 느낌.

  • @joorba7708
    @joorba7708 2 년 전 +4

    설사커 상위버전이라니까. 전술에 선수들 끼워맞추기. 유럽엔 사리볼이 있지.

  • @user-mu3fh8hh7h
    @user-mu3fh8hh7h 2 년 전 +2

    물러나 주시면 안되나요.제발..
    손흥민 선수 부상 황의조 선수 부상 그렇다고 경기력이 좋았나요? .. 이게 3년간 준비한 결과물인가요?

  • @user-ir9rm4iu2i
    @user-ir9rm4iu2i 2 년 전 +2

    이번 주 금요일에는 YELLOW 하죠? 지난 주에 안 하셨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