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투펀치 시즌4_33회 CLASSIC] 국가대표팀 | 아직 끝나지 않았어’ 벤투호, 긴장의 끈 놓으면 안된다! | CLASSIC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1. 11. 17.
  • Road to 카타르월드컵,
    최종예선 6차전까지 경기를 펼친 대한민국 대표팀.
    이렇게 마음 편하게 경기를 본게 얼마만인가?
    상승세의 벤투호 중간편가를 한장임순이 다같이 모여서 합니다!
    Daum 스포츠 #원투펀치 공식 채널
    #Daum #Daumsports #챔피언스리그 #프리미어리그 #분데스리가 #라리가 #K리그
    *매주 블루편 촬영과 함께 장지현 위원의 '음(mm)' 라이브가 진행됩니다!
    📌 첼지현 mm라이브 → www.mm.xyz/@tarzan2839
    출연진 착용 마스크 구매하기 (더핍스가드) : bit.ly/3uirK6M
    구독하기: bit.ly/2P7a9tN | 카카오TV: bit.ly/39KPZ4b
  • 스포츠

댓글 • 461

  • @user-nj2fd7yk7m
    @user-nj2fd7yk7m 2 년 전 +59

    전혀 나이가 티나지 않는 임형철...

    • @nalong731
      @nalong731 2 년 전 +2

      저 96이라그래서 진짜 깜짝 놀랬어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 @user-nj2fd7yk7m
      @user-nj2fd7yk7m 2 년 전 +1

      저 얼굴에 군대도 다녀오면... ㅎㄷㄷ

  • @benjatv0707
    @benjatv0707 2 년 전 +67

    네분의 조합이 정말 보기 좋습니다:)

  • @user-wc2px2li9h
    @user-wc2px2li9h 2 년 전 +31

    '임형철, 무엇이 그를 막을것인가?'
    "군대"

  • @mcintosh1317
    @mcintosh1317 2 년 전 +29

    그래 원투펀치는 역시 형님들 모여서 하셔야돼

  • @user-pi4uc4hq3p
    @user-pi4uc4hq3p 2 년 전 +39

    이기세로 다음 레바논 시리아 원정도 이번같은 좋은모습 보여주길 대한민국 대표팀 응원합니다. 화이팅~

  • @user-Is1s1SiS
    @user-Is1s1SiS 2 년 전 +20

    18-19때 올라왔던 경기력이 코로나 시국에 경기 다 끊켜서 내려갔다가 올해 들어 다시 경기 계속 치루니까 쭉 올라온듯.
    최종예선 전 경기 다 괜찮게 봤지만 최근으로 갈수록 비교적 더 좋았음.

  • @user-jr7ig3fo5w
    @user-jr7ig3fo5w 2 년 전 +79

    세명의 축구원로들의 수준높은 분석 너무좋네요👍

  • @seonghunlee5580
    @seonghunlee5580 2 년 전 +75

    3월 이란전에서 조규성은 반드시 선발로 실험해봤으면 좋겠어요. 황의조는 이미 이란 1차전때 투입해봤으니까
    이번에는 조규성이 강팀 상대로도 통하는지 실험할 좋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 @blackswan3969
      @blackswan3969 2 년 전 +4

      동감합니다^^

    • @hz9076
      @hz9076 2 년 전

      조합이 기대되네요

    • @user-iy8xk6bi7i
      @user-iy8xk6bi7i 2 년 전 +3

      제가 아는 벤투감독은 황의조 선발, 2대0 이상 + 후반 종료 10분 되면 교체 가능

  • @seolseol7900
    @seolseol7900 2 년 전 +104

    김민재-황인범-손흥민 공격 중원 수비에 에이스가 되어줄 선수가 있다는게 정말 큰듯

    • @Hyuchan1002
      @Hyuchan1002 2 년 전 +20

      홍명보 유상철 황선홍 이후 오래간만이네요

    • @user-ef3pl9ob3x
      @user-ef3pl9ob3x 2 년 전 +18

      중원에 한명만 더 나오면 더할나위 없다

    • @user-is1kc4hp2d
      @user-is1kc4hp2d 2 년 전 +8

      골키퍼 김승규도 믿음직

    • @user-sr9kj9ertd
      @user-sr9kj9ertd 2 년 전 +16

      @@user-ef3pl9ob3x 큰우영은 왜뺌? 거기다 승호,동경 젊고 야무진 재능 가진 선수들이 언제든 힘보탬

    • @adamcole8733
      @adamcole8733 2 년 전 +1

      굿

  • @jjjsmanuel
    @jjjsmanuel 2 년 전 +40

    한장임순 실화냐
    한 샷에 보니 가슴이 웅장해진다

  • @ryanhanekim3789
    @ryanhanekim3789 2 년 전 +8

    진짜 너무 좋네요 이 조합

  • @incheonutd-gf4jp
    @incheonutd-gf4jp 2 년 전 +58

    선수들의 성장과 조직력도 있겠지만 황의조 선수 없었다는게 이번 경기에 키포인트 같습니다
    손흥민, 황희찬 등 우리나라 2선은 다 침투형인데 황의조까지 침투형이다보니 2선이 다 죽었던거 같아요 조규성의 등딱과 이타적 플레이 정말 좋았습니다

    • @user-ki2hj9qi6e
      @user-ki2hj9qi6e 2 년 전 +16

      황의조 해외파라 국내왔다갔다 하면 폼 기복 생기는거 어쩔수없음.
      이건 다른선수도 마찬가지인데 유독 황의조는 그 휴식기복이 좀 심한편.
      그래도 밴투호 골1위가 황의조

    • @user-sr9kj9ertd
      @user-sr9kj9ertd 2 년 전 +23

      팩트인거는 맞지만 유럽파 시차차이,컨디션 저하는 감안해야죠 그렇다고 무지성 쉴드가 아닙니다 상황은 짚어보자는겁니다 9~10월 의조선수 시차차이로 힘든 와중에 포스트플레이가 단점인 선수라서 특히 아시아팀들은 내려앉기 때문에 장점인 침투는 발휘할수있는 확률은 제로이고 밀짚수비에서 포스트플레이 안되는 격수는 무쓸모입니다
      제말의 요점은 조규성선수가 최종예선 동안은 헤쳐나가는데 키포인트가 될겁니다
      허나 유럽국가들 상대로는 180도로 상황이 달라져요 뒷공간이 노출이되고 우리가 역습할 여지는 많을겁니다 의조선수 침투와 쏘니와의 3년간 쌓아온 호흡, 무각도 슛, 골결 이러부분들 꼭 필요하고 빛나는 날도 올겁니다 조규성,황의조 경쟁하고 두선수다 돌아가면서 쓰는게 바람직한 것 같습니다

    • @implantier2
      @implantier2 2 년 전 +7

      황의조는 올해 올림픽까지 끌려나가서 몸이 말이 아닐거임 애가 힘들어 하는게 보이잖소

    • @havanacigars
      @havanacigars 2 년 전 +8

      황의조때문에 빌드업이 안되는건 아니죠.
      경기 다시보면 황의조의 움직임이 조규성보다 좋았어요.
      조규성선수가 잘했지만 기대보다 훌륭했기 때문이지 앞으로도 골없이 이상태면 까이게 될겁니다.
      황의조가 뛰던 최종예선 초반엔 빌드업도 안되었고 벤투감독도 보따리싸기 직전이었죠.
      공수전반이 좋아져서 나온 승리를 황의조 한명이 망친게 아니냐는 시각은 우려스럽네요.

    • @FootBS
      @FootBS 2 년 전 +4

      이거 일리있음 황의조가 밸런스 너무 무너트렸음 공격에거

  • @jeongminko9624
    @jeongminko9624 2 년 전 +30

    역시나 기대하던 대로의 퀄리티입니다~
    우리 모두 싸버지! 첼버지! 그리고 임군에게 경의의 박수를!!!

  • @Reisenism
    @Reisenism 2 년 전 +41

    진짜 이 3명 분석 너무 좋음 ㅋㅋㅋㅋ 삼위일체

  • @user-ce6bq7kg5t
    @user-ce6bq7kg5t 2 년 전 +11

    황의조는 스타일이 타겟형보다는 좀 사이드로 가는 경향이 있어서 손흥민, 황희찬과 많이 겹치는 경우가 많음. 따라서 중앙에서 버텨줄 수 있는 스트라이커가 반드시 있어야 함.

  • @user-gp2xy3pt3c
    @user-gp2xy3pt3c 2 년 전 +4

    네 분의 이야기 들을 수 있어서 좋아요. 원투펀치 팬들의 댓글 수준도 참 높고요. 다양한 의견을 추가로 배울 수 있어서 공부가 되네요~ 감사해요. ^^

  • @UView.
    @UView. 2 년 전 +9

    본선이 중요하니, 3번포트를 받기위해 잔여 경기 다 이기도록 해야죠

  • @user-ff1dp1iw9p
    @user-ff1dp1iw9p 2 년 전 +14

    순주 누님~ 돌아오셨네요 ㅠㅠ 건강 챙기시길!!

  • @wincup
    @wincup 2 년 전 +12

    벤투 감독으로 아시안컵까지 가야한다고 봅니다. 우승하려면 (오늘도 선수들이 오랫동안 발맞춰서 꾸준히 경기력 늘고 있다고 하더군요- 이제 손발이 맞고 벤투호 지향점도 이해한 느낌). 예전에 한준희의원님도 말씀하셨죠. 제일 이상적인건 계약자체를 월드컵 준비~본선, 그리고 아시안컵까지 딱 하고 종료하는 텀으로 가는 거라고. 그래야 전력누수없이 아시안컵도 노릴 수 있는 거라고...(항상 감독 잘리고 아시안컵은 무슨 바뀌고 처음 발맞춰보는 몸푸는 대회처럼...그 중요한 대회를).

    • @sowhat8126
      @sowhat8126 2 년 전

      근데 아시안컵 우승하먄 군면제인가요? 아니면 선수들한테 동기부여가 좀 약할거 같긴란데

    • @wincup
      @wincup 2 년 전 +4

      @@sowhat8126 사실 이게 제일 문제죠. 한국은 군면제가 안걸리면 무려 피파대륙컵에 동기부여가 안될지 모른다는 이런 사고... 말도 안되는 거거든요 사실. 군면제있다고 아시안게임따위에 (피파산하도 아니고 IOC 23세대회- 아무도 관심없죠- 한국빼면) 몰두하니 엄연히 유로와 같은 위치인 피파 대륙컵인 아시안컵에 동기부여가 되니 안되니를 따지는 이 분위기...이제는 진짜 벗어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아시안컵이 동기부여가 안된다는 건 거의 월드컵 최종예선이 군면제가 없다고 동기부여가 안된다는 거나 마찬가지 급이지요. 실제로 정확히 월드컵 본선조별예선과 같은 피파 랭킹 점수를 부여하기도 할 만큼 중요한 대회가 대륙컵입니다. 간단히 말해 무조건 월드컵 바로 다음으로 중요한 대회가 아시안컵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아시안컵 우승이 월드컵 16강보다 더 중요할수도 있다고 볼 정도입니다. 군면제는 그냥 덤이지, 그게 주목적이 되선 곤란하죠 (그럼 다른 아시아국가들은 왜 아시안컵에 그렇게 몰빵할까요).
      군면제가 안걸렸다고 우리가 최선을 안해서 우승못하면 그건 고스란히 '신포도 이론'밖에 안되구요 (아시아 모든 국가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하는 챔피언이 아시안컵 챔피언이고, 그걸 못해서 한국은 50년간 놀림받고 있죠- 아시아에서 최강을 따질때 항상 일본한테 밀리고 있고...이젠 군면제 라는 우물안 개구리식 동기부여에서 벗어날 때라 생각합니다). 사족으로 이란과 일본에게 10여년간 피파랭킹에서 못뒤집고 있는 이유중 가장 큰 파이도 여기있구요.

    • @wincup
      @wincup 2 년 전 +4

      사족으로 아시안컵은 유로, 북미골드컵, 아프리카 네이션스컵과 동급의 피파대륙컵 대회이고, 우리가 군면제걸려서 혼자 신경쓰는 아시안게임은 IOC산하 각대륙 종합대회중 축구종목에 불과합니다 (성인대회도 아닌 23세제한). 동급의 대회로는 유러피안게임, 팬아메리카게임, 올아프리카게임이 있습니다( 듣도 보도 못한대회들이죠 우리에겐- 딱 세계에서 이정도 인지도가 바로 아시안게임입니다).

  • @bmix4636
    @bmix4636 2 년 전 +13

    원투펀치 분석만 기다리고 있었습니다ㅎㅎ 오늘은 클래식이네요

  • @duddnjs7909
    @duddnjs7909 2 년 전 +4

    크으 이 조합 너무 좋습니다

  • @Sjfjfiejb
    @Sjfjfiejb 2 년 전 +11

    00:29 시작하자마자 극딜박는 준희옹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yo9bz3um2b
    @user-yo9bz3um2b 2 년 전 +22

    이제 축구협회가 잘해야할때 친선경기 유럽 남미 강팀이랑 잘 추진해서 올라온경기력이 강팀이랑해서 통하는지를 봐야

    • @sowhat8126
      @sowhat8126 2 년 전

      올대보면 진짜 강팀이랑 해봐야아는듯요

    • @user-tf6iv5yf2c
      @user-tf6iv5yf2c 2 년 전

      벤투호가 남미팀 이랑 많이 붙어봤고 벤투호가 유럽팀 하고는 아직 안 붙어봄 남미팀 우루과이전 승 콜롬비아전 승 볼리비아전 승 칠레전 무 브라질전 패

  • @user-gv6ul2sl9t
    @user-gv6ul2sl9t 2 년 전 +3

    모두 부상없이 다음 예선경기때 모였으면 좋겠네요~^^♡

  • @user-hx7kd1fu7j
    @user-hx7kd1fu7j 2 년 전 +11

    오히려 이번 2개의 경기가 더 박진감 있고 재미있었습니다.

  • @gilkmo5889
    @gilkmo5889 2 년 전 +5

    형철군 얘기많이하라고 본인얘기는 줄이시는듯한 준희옹의 모습이 보이네요ㅋㅋㅋㅋ엄청아끼시는듯보입니다

  • @user-vr2rr2vk5x
    @user-vr2rr2vk5x 2 년 전 +4

    이제 거의 왔죠! 본선 대비할때👍👍👍

  • @user-ky3wr8cd8w
    @user-ky3wr8cd8w 2 년 전 +11

    임형철 존나 잘하네ㅋㅋㅋ 한준희 장지현 위원 분석에 안 꿀림.

  • @dr_sig
    @dr_sig 2 년 전 +1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

  • @wincup
    @wincup 2 년 전 +5

    이란전은 아무리 그전에 이미 통과한 후라도 총력전으로 이겨야 합니다. 무려 역대 이란전 6경기 무승기록을 깨는 거 (원래 라이벌관계에서 최근 생겨난 이란에 대한 공포증? 없애기) + 피파 랭킹 따라잡기등등 절대로 중요한 경기죠 (자존심제외하고도 당장 카타르 월드컵 시드배정에도 직접 영향). 거기에 3연속으로 이란에 이어 2위로 진출하는 것도 자존심 상하고.

  • @igosro83
    @igosro83 2 년 전 +3

    네 분이 함께 하시니 더 재밌네요.

  • @user-xk1zn2hx2x
    @user-xk1zn2hx2x 2 년 전 +21

    손흥민을 살리려면 조규성을 쓰는 게 맞는 것 같아요 토트넘에서 케인이 받아주고 손흥민이 침투하는 움직임 그 움직임이 나오는 거 같아요

    • @ggjs9561
      @ggjs9561 2 년 전

      케인처럼 받아는 주는데 흥민이테 다이렉트 패스가 조규성에겐 없...

    • @user-xk1zn2hx2x
      @user-xk1zn2hx2x 2 년 전 +1

      @@ggjs9561 아직 어린 친구라... 경험 쌓이면 좋아지겠죠 ㅎㅎ 근데 포스트플레이 해주는 것만으로도 공간이 생기고 패스할 곳이 생기니까요

    • @ggjs9561
      @ggjs9561 2 년 전 +1

      @@user-xk1zn2hx2x 그건맞음 황의조 침투형이랑 틀린지라
      흥민 황희찬이 더 살아난듯

    • @user-xk1zn2hx2x
      @user-xk1zn2hx2x 2 년 전 +1

      @@ggjs9561 맞아융 희찬 흥민은 공간침투를 많이 하니까요 밀집수비 상대할 땐 조규성 같은 타입 쓰는 게 맞는듯 쓸 수 있는 카드가 더 늘어난 게 대표팀한텐 좋은거죠 ㅎㅎ 어려서 그런지 활동량, 투지가 다 좋은 거 같습니다 대표팀엔 엄청난 희소식

  • @user-vc3jo4nf1k
    @user-vc3jo4nf1k 2 년 전 +12

    황의조가 나오면 2선이 죽음 임형철말이 맞음

  • @wooj8368
    @wooj8368 2 년 전 +33

    진짜 이상적인 전문가 조합은 여기 있는데, 굳이 CJ는 해설자를 굳이...

    • @axonom2431
      @axonom2431 2 년 전 +14

      해설중에 제대로 한숨을 쉴수있는가?: X, 해설중에 감독경질얘기를 꺼낼 수 있는가?: X, 새로운 해설자 메타에 부합하는 분들이 아님ㅋㅋㅋㅋ

    • @cheatdukelee4529
      @cheatdukelee4529 2 년 전 +11

      그러니까요 하…..서읍읍 진짜…국동이 형님은 그래도 현직 축구선수였던 경험으로 텐션높게 해설 하셧도 배거슨도 여기에 잘 맞추어서 해설하셧는데 유독 서읍읍만 참…..특히나 후반에 교체때 3골 운운은 정말로 추하고 역겨웠습니다 정말로요 ㅡㅡ

    • @jinwook0817
      @jinwook0817 2 년 전 +4

      @@axonom2431 해설자가 전문성이 있는가?:X 이거 하나로 끝 ㅋㅋㅋㅋ

    • @user-fq2bm6bz5h
      @user-fq2bm6bz5h 2 년 전 +4

      @@cheatdukelee4529 서형욱
      황희찬 보고 맨시티리버풀이랑 링크가 나고 있는 대단한 선수입니다 이지랄떨던데 ㅋㅋㅋㅋㅋㅋ

    • @cheatdukelee4529
      @cheatdukelee4529 2 년 전 +2

      @@user-fq2bm6bz5h ㅋㅋㅋㅋㅋㅋ 에휴 그저 국뽕해설 ㅋㅋㅋ 박읍읍이랑 똑같음 ㅋㅋㅋ

  • @user-uj3eu3nh1l
    @user-uj3eu3nh1l 2 년 전 +7

    벤투는 달라지지 않았다. 결과가 달라졌을 뿐이고 그에 따른 전문가들의 태세가 달라진것이고 과정과 선수선발 항상 철저한 기준이 있었지

    • @user-up7gw8id9k
      @user-up7gw8id9k 2 년 전

      세부 전술을 약간 수정하고 빌드업 방식 살짝 바꾸고 선수 조직력 올라가니 성적 나오고 크으..

  • @user-vz9dp1dc6k
    @user-vz9dp1dc6k 2 년 전 +3

    이제
    1. 강팀
    2. 대체선수(부상 등)
    이 두 상황에서도 원하는 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보완해나가야 겠지요.

  • @user-qw8xg6nq4e
    @user-qw8xg6nq4e 2 년 전 +4

    순주누나 촬영이라니 ㄷㄷ 대단하네요 화이팅입니다 건강하게 순산하세요~

  • @doryang7273
    @doryang7273 2 년 전 +5

    패스 성공률은 최종예선 86%, 86%, 83%, 89%로 원래도 좋았던거같슴다. 롱볼도 크게 바뀌진 않았고 경기마다 틀린거같아요 이란전 13%는 확실히 늘었지만 다른경기들은 8~10%정도로 거의 유사한 비율을 가지고 있더군요

    • @doryang7273
      @doryang7273 2 년 전 +1

      결국 레바논전부터 가장 달라졌던건 선수들이 전반부터 골을 넣은것 그리고 추가골을 결정한것일듯요

  • @user-sg2mz8uu2w
    @user-sg2mz8uu2w 2 년 전 +3

    클래식 이게 원투펀치

  • @user-zd8nt5tp3i
    @user-zd8nt5tp3i 2 년 전 +4

    와우 클래식! 30분!

  • @user-bt6pi8pb2j
    @user-bt6pi8pb2j 2 년 전 +14

    젊은 피 임형철이 저 자리에..
    의외네요.
    오랜만에 들어왔는데
    잘봤습니다

    • @nalong731
      @nalong731 2 년 전

      형철이가 워낙 실력이 출중해서 의외는 아닌데 ㅎㅎ

  • @user-pb4wd8kp8t
    @user-pb4wd8kp8t 2 년 전 +17

    대표팀 경기력이 좋아진건 황인범 황희찬 이재성 김민재 이 핵심 선수들이 성장했다는 증거입니다 특히 중원에서의 황인범 수비에서 김민재가 크게 성장했서요.

    • @HsKim-zk2hl
      @HsKim-zk2hl 2 년 전

      그중에서도 황인범이 큰거같네요. 반대로 약점이 황인범일듯

  • @homemax1004
    @homemax1004 2 년 전 +3

    자주올려주세요~~ 너무 팬이에요~~

  • @stephanfrank1253
    @stephanfrank1253 2 년 전 +31

    벤투 제발 월드컵도 잘 끝내고 아시안컵까지 제발....

    • @SP_Gabriel
      @SP_Gabriel 2 년 전 +12

      벤투 감독은 유럽 복귀가 최우선인데 월드컵 잘끝내면 뭣하러 한국에 있나요. 유럽에서 줄줄이 오퍼 올텐데.
      더 있어봤자 FC코리아는 죽어라 까대고 축협이 뒤에서 정치질이나 해대는데 나같아도 드러워서 빨리 한국 뜨겠네요.

    • @one5477
      @one5477 2 년 전 +2

      월드컵까지가 아마 계약기간 종료라 항상 그랬듯이 아시안컵은 새로운 감독이 지휘할 듯합니다

    • @do-han-kim
      @do-han-kim 2 년 전 +7

      벤투는 우리나라를 유럽무대 복귀의 발판으로 생각하고 부임했기 때문에 계약기간까지인 월드컵이 끝나고나면 떠날가능성이 높습니다.

    • @cheatdukelee4529
      @cheatdukelee4529 2 년 전 +2

      @@do-han-kim 두한이횽이 4달라로 벤투갓동님 아시안컵까지 계약 연장 쇼부쳐주시면 안되겠습니까?! 진짜 월드컵보다 더 절실한게
      아시안컵인데 참 아쉽네요 ㅠㅠ

    • @cheatdukelee4529
      @cheatdukelee4529 2 년 전 +2

      @9 mang ㅇㅇ 동감임 풀옵은 그래도 날강두놈이 어떻게든 골넣어서 월드컵 갈거 같긴 한데 솔직히 산투스 감독으로 계속간다면 ㅋㅋㅋ

  • @koreaskki
    @koreaskki 2 년 전 +6

    정우영- 부스케츠
    황인범- 차비
    김민재- 피케

  • @matrixneo833
    @matrixneo833 2 년 전 +5

    역시 클래식!

  • @user-zm6ln7sh5g
    @user-zm6ln7sh5g 2 년 전 +2

    1월에 벤투감독은 측면수비 보강 좀 했으면 한다 이용은 나이가 너무 많아서 체력이 걱정됨 김태환은 경기운영능력이 부족하고 퇴장당할 위험요소 다분해 보임 요즘 k리그 보면 설영우 진짜 잘하던데 경기운영능력 좋구 기술 스피드도 좋아보이고 홍철도 요즘 소속팀에서 제대로 못나오는데 왼쪽수비수도 소속팀에서 좋은 모습보이는 선수 테스트 해봐야하지 않나 싶다 세대교체도 할겸 진짜 필요하고 보는데

  • @user-yv2tv1op2f
    @user-yv2tv1op2f 2 년 전 +7

    김민재가 버티고 있는 수비의 안정화가 최고...수비가 버텨주니 공격도 잘되고 ㅎㅎ 민재는 역시 터키가 아닌 잉글랜드나 분데스 라리가로 가야할 선수임 ^^

    • @cloudink4315
      @cloudink4315 2 년 전 +1

      몰랐는데 우리나라 대표팀 주급순위 2위가 김민재라네요.
      페네르바체에서도 두번째 주급.

  • @saemsoong
    @saemsoong 2 년 전 +20

    형철 위원님은 이미 모든 곳에서 실력 공인된 상태인데 거기다 현역 해설 끝판왕 두 분이랑 방송하면서 경험치까지 흡수 ㄷㄷ 월드컵에서 대한민국 국대 경기 해설하는 거 언젠간 꼭 보고싶네요.

  • @hyunghwanb
    @hyunghwanb 2 년 전 +5

    순주누님 건강하세요!!
    최연장자 임형철옹까지! 좋네요

  • @user-jg7px2px4k
    @user-jg7px2px4k 2 년 전 +3

    14:26 램파드 언급에 감사를 표하는 첼지현 ㅋㅋ

  • @user-qc9wp1ik5n
    @user-qc9wp1ik5n 2 년 전 +1

    최고의 벽 김민재 최고의 지휘자 황인범 최고의 창 손흥민 각 포지션마다 최고의 선수들이 배치되있고 든든하니 축구 볼맛 나네요 ㅎㅎ 내년 1월 예선도 잘 마무리해서 일찌감치 본선행 확정짓고 플랜 B만들어 놓읍시다 ㅎㅎ 그리고 임형철 한준희 장지현 이 세분의 조합 너무 좋네여 ㅎㅎㅎㅎ

  • @user-rz7oe5qv3c
    @user-rz7oe5qv3c 2 년 전 +3

    원투펀치 오랜만에 모여서 한다

  • @user-dc3qn1ld9y
    @user-dc3qn1ld9y 2 년 전 +1

    조규성 선수의 투지있는 움직임 너~~무 좋았습니다.
    골대만 안 맞았어도ㅠㅠ
    아으으~~~~
    차기 대한민국의 골키러!
    조규성선수 응원합니다.

  • @id-hs6ec
    @id-hs6ec 2 년 전 +8

    마스크 벗으니 뭔가 답답한게 뻥 뚫린 느낌이다 ㅋㅋㅋ

  • @FootballTikiPata
    @FootballTikiPata 2 년 전 +17

    형철이 화이팅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원 투 쓰리 펀치 👊👊👊

  • @nionmu9531
    @nionmu9531 2 년 전

    시작부터 화기애애 하네요 ㅎㅎ

  • @jlim105
    @jlim105 2 년 전 +23

    조규성이 양쪽 황희찬 손흥민을 더 여유롭게 만들어준 2연전 이었던듯..
    그리고 무엇보다 김민재가 후방을 든든하게 해준것도 크다고 생각함

  • @YY-bl3zw
    @YY-bl3zw 2 년 전 +5

    월드컵은 16강만 가도 만족
    8강이면 대박이고
    아시안컵은 우승컵 들어 올리는거 보고 싶음 본적이 없으니 ㅋㅋ

  • @gw8692
    @gw8692 2 년 전 +1

    순주누나 몸은 좀 괜찮으신가요? ㅠㅠ 네분이 함께 모이는 자리가 저는 가장 즐겁습니다! 모두 건강히 올해 마무리 잘 하시길 바랄게요

  • @user-eg1gp2zw7h
    @user-eg1gp2zw7h 2 년 전 +18

    장지현 한준위 두 위원님 이스타 출현 존버합니다

  • @collardrag
    @collardrag 2 년 전 +4

    손흥민 파트너론 타겟맨이 좋음 얀센이나 사자왕이랑 할 때 시너지 좋았음

  • @The_MJF
    @The_MJF 2 년 전 +6

    드디어 마스크벗었네 어우 속시원해

  • @movieclips7869
    @movieclips7869 2 년 전 +5

    김진수 이야기도ㅠ해야함. 확실이 김진수가 들어 오면서 연계가 더 좋아짐. 공격력은 덤이고.

  • @Yun-JC
    @Yun-JC 2 년 전 +4

    순주 누님 마스크 벗으시니 더 예쁘시네요

  • @user-vu5qh4lq4k
    @user-vu5qh4lq4k 2 년 전 +1

    죄송합니다 밴투 감독님 진짜 욕많이 했는데 대한민국 축구를 업그레이드 해주셨네요 나는 솔직히 불가능 하다고 생각했는데 선방어 후공격이던 대한민국을 완전히 다른 팀으로 만들셨네요 와우

  • @zzz1936
    @zzz1936 2 년 전

    방심하면 안됩니다.
    앞으로 두경기 더 지켜봐야합니다.

  • @user-cq2tj9uc7x
    @user-cq2tj9uc7x 2 년 전 +1

    진행자님 적당히 이쁘시네여 ㅎㅎ 눈이 즐거움에 도취 되네요 ㅎㅎ 고맙습니다

  • @blackswan3969
    @blackswan3969 2 년 전 +2

    갓순주 +_+ 마스크를 써도 예쁜데 마스크가 없어도 예쁘네요 +_+

  • @Minami.Kim89
    @Minami.Kim89 2 년 전 +5

    아다테타 멀쩡하게 나오는거 킹받네ㅋㅋ

  • @user-ps8tk6vx7h
    @user-ps8tk6vx7h 2 년 전

    최근 포지션 스위칭! 이거 좋았다!

  • @yaongyaaaoong
    @yaongyaaaoong 2 년 전 +1

    동년배 해설자 3분이 함께있으니 잘 어울려요^^

  • @ayrtonsenna2184
    @ayrtonsenna2184 2 년 전 +7

    믿고 보고 듣는 첼지현, 한위원, 아다테다 ㅎ.ㅎ 어느 하나 빠짐없는 분석이었네요 잘보고 갑니다:)

  • @user-pr8yb4sc4v
    @user-pr8yb4sc4v 2 년 전 +3

    공격수는 이기적일필요는있다ᆢ단 그 이기전인게 골로 연결된다면ᆢ하지만
    기회를 자꾸놓치고 허무하게 날린다면 문제다ᆢ이건 의조가 곱씹어보고 분발하던지 아니면 ᆢ

    • @user-ki2hj9qi6e
      @user-ki2hj9qi6e 2 년 전 +4

      황의조 해외파라 국내왔다갔다 하면 폼 기복생기는거 어쩔수없음.
      이건 다른선수도 마찬가지인데 유독 황의조는 그 휴식기복이 좀 심했을뿐이지
      여태 골 넣어준게 몇개인데

    • @user-re6oi7dx3d
      @user-re6oi7dx3d 2 년 전 +6

      @@user-ki2hj9qi6e 그런 기복이 큰 선수는 원래 점수 깎여요. '우리 애가 원래는 잘하는데'로 처리되는 문제는 아니라구요. 솔직히 그 기복도 요즘은 리그만 꾸준히 잘하고(부상 전 기준) 국대 오면 침묵이라 단순히 컨디션 문제인지 조합이 안 맞기 시작한 건지 불분명하고.

    • @user-jv2vg3fv7e
      @user-jv2vg3fv7e 2 년 전 +1

      @@user-re6oi7dx3d 손흥민 얘기임?

    • @GIBill-po5vr
      @GIBill-po5vr 2 년 전

      @@user-jv2vg3fv7e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ㄹㅇ

  • @user-cj3fn5mj1j
    @user-cj3fn5mj1j 2 년 전 +8

    솔직히 벤투 전술 역량은 항상 좋았음
    항상 선수들 결정력 또는 실수가 문제였지.. 벤투 클래스 있는 감독이니깐 이제는 지더라도 까지말고 오래좀 믿어주자

  • @hhh5383
    @hhh5383 2 년 전

    레드 블루 그린 보다가 가끔씩 클래식 보니까 오히려 더 설레고 좋은거일지도...?그리고 여기서 형철쓰 보니까 진짜 앞날이 기대됨ㅋㅋ

  • @user-sb1ww2wc4n
    @user-sb1ww2wc4n 2 년 전 +3

    한준희 위원님 만약 한국이 본선진출을 하게되면 무조건 조별예선에서 유럽팀을 만나는것은 알고있으실겁니다. 지금 유럽 예선에서 월드컵 탈락한 강팀들과 하루빨리 평가전을 잡고 모의고사를 치뤄야합니다. 이건 축구협회의 빠른 일처리라면 충분히 할수있는일입니다 제발 일본 다른 아시아 팀들보다 빨리 움직여서 평가전 일정을 잡을수있게 건의한번 해주십쇼

  • @user-vv9wr7hu2j
    @user-vv9wr7hu2j 2 년 전 +3

    지금 분위기면 이강인은 주전 힘들겠어요

  • @YJJYSYTK
    @YJJYSYTK 2 년 전 +2

    순주 아나 몸 괜찮나요??
    조산기 있다고 기사 봤는데

  • @gagona4069
    @gagona4069 2 년 전

    이제야 전쟁을 하는 전략전술의 프레임이 정해진거같고 앞으로 선수들은 이 방향에 맞충어야 다양한 응용은 별도

  • @user-sr9kj9ertd
    @user-sr9kj9ertd 2 년 전 +3

    이 세분이 나오시는 날은 하루종일 기분좋네요 ㅎㅎㅎ

  • @user-di1ii7wb1p
    @user-di1ii7wb1p 2 년 전 +5

    근데, 장지현해설님 말씀에 약간 의견차이가 있는부분은, 요즘 국대에서 황의조선수의 폼이 전성기급과는 거리가 다소 벌어져있어보인다는점,,
    혹은 황의조선수개인폼에 문제가 없다면, 조규성의 멀티롤과, 황의조의 포스트결정력의 수행롤성향차이가 주변2선자원들의 활력연계에 영향을 주는것같고,
    이러한 멀티포지션 활동량의 부분을 고려하면, 단순히, 노련미라는 항목으로 아직 주전경쟁레벨에서 큰격차가 있는것처럼 보여지지는않는다는 개인적인 생각이 들거든요,
    그리고, 원톱소요할당으로 조규성이 들어오기는 했지만,
    실질적으로 경기장에서 뛰던수행 역할은 공수가담연계 공미&중미역할도 소화했지요, 단순히 원톱으로서의 골결보다, 중원가담이 주요롤이었고, 그것이 국대원톱에 필요해보였다라는거, 풀경기본 국대팬들은 적잖이 잘알고있을거라고봅니다,
    이렇게 두경기에서 잘해줬는데, 여기에서 득점까지 추가해야만 황의조하고 주전경쟁 비벼진다라고 해석될수있다라면은, 조금은 너무엄격한것은 아닐지,,
    선수에게 과한 칭찬평가가, 되려 선수개인에게는 부담으로 다가올수있으니 차분히 기다리자라는 뜻이었을수도 있겠지만요,
    물론 황의조선수의 강팀과 경기경험차이, 그동안의 득점포역할활약의 영예를 인정해야할것이고,
    조규성선수의 강팀상대투입시, 노련미차이개선숙제가 남았으나,
    또 황의조폼과 활동량이 올라오면, 어느정도 골결정력장점과 더불어 좋은 원톱자원인것은 맞겠으나,
    이번 두경기에서의 조규성의 활동역량은, 황의조의 폼활동량이 애매한 현재시점에서는, 충분히 주전급으로 고려해볼만한수준의 적극성과 활동량 과정결과들을 보여주었다고생각합니다,

  • @ecogniard
    @ecogniard 2 년 전 +1

    어정쩡한 패스로 점유율만 높히고, 골문앞에서 볼돌리기로 말아먹었던 과거와 달리, 정확한 패스와 많은 슈팅시도가 이런 좋은 결과를 만들지 않았나싶다.
    이젠 벤치선수들도 많이 써보면서 주전이 아닌 벤치들도 원활히 수행할 수 있을지 테스트해봤음 좋겠다.

  • @yyddjjj
    @yyddjjj 2 년 전 +4

    선수들이 너무 잘해줘도 좋네요. 역대급 선수들이니 잘 활용하는게 감독의 할 일. 월드컵 가서 좋은 성적 기대합니다.

  • @user-ud6bc6ci5u
    @user-ud6bc6ci5u 2 년 전 +1

    저는 김진수 선수의 대표팀 복귀도 반가웠습니다. 폼도 점점 올라오는 것 같고 이전보다 대표팀이 좀 더 풍성해진것 같아요.

  • @hahemiin
    @hahemiin 2 년 전 +1

    패기넘치는 임형철

  • @user-cc6lh7je3o
    @user-cc6lh7je3o 2 년 전 +1

    저도 이라크전 황인범 선수 패스 보면서 든 생각이 기성용 선수 생각이 들었어요 킥 들이

  • @hereinspiration227
    @hereinspiration227 2 년 전 +2

    12:59 황인범

  • @user-te7ui5xm6j
    @user-te7ui5xm6j 2 년 전

    벤투축그는 멕시코인가 후방빌드업 어케해야되는지 모르겠다는 표정으로 허둥대다가 뻥뻥 지를때 빼곤 항상 좋았던거 같음 ㅇㅇ
    골찬스자체는 항상 많이 만들고 있었고... 골결정력은 감독문제라는 몇몇 전무가님들얘기대로라면 벤투문제인데... 골결늘려주는 감독이 세상에 어딨음...
    국대가 수많은 골찬스 다 못넣고 페널티킥 꾸역꾸역 얻어다가 승리하는 패턴이 생각보다 많았는데... 그 이유가 골찬스에 골 못넣는데 골찬스를 많이 만드니까 그것도 상대 패널티박스로 넣어준 골찬스가 많으니까 상대수비가 조금만 실수하다 무리하면 페널티킥주는거고 그래서 페널티를 많이 얻어내는거 조차도 가치가 있다고 생각함...

  • @10window21
    @10window21 2 년 전 +6

    그간의 경기가 감자튀김 없는
    맥도날드였다면
    이번 경기는 정말 잘 어우러진
    완벽한 비빔밥 같은 느낌이었네요

  • @user-bg3ec9ln6e
    @user-bg3ec9ln6e 2 년 전

    원래 정상적인 대표급 선수라면 경기를 거듭할수록 패스와 조직력은 점점 좋아져야 하는것이 정상적인 팀이라 볼수있는것이 월드컵에서 정상급 팀들이 보여준 경기력입니다 따라서 이것이 바로 감독의 역량이라 할수있고 이것이 들쭐날쭉하며 변동이 심하다면 조직력이 부족하다는 증거입니다 따라서 계속 조직적인 경기력이 나타나야 벤투감독의 역량을 판단할수 있으리라 봅니다

  • @lionelmessi6602
    @lionelmessi6602 2 년 전

    4:06 펙트ㅋㅋ

  • @eunicec1534
    @eunicec1534 2 년 전 +1

    기다리던 영상이라 세분 말씀에 집중하며 봤네요
    그나저나 정순주 아나운서는 살짝 살이 붙으니 되게 청순해 보이네요

  • @user-yt7rs5ur6c
    @user-yt7rs5ur6c 2 년 전

    첼지현 형님 리얼아미 썰 듣고 오니까 감회가 색다르네

  • @user-vl2yo9qg7d
    @user-vl2yo9qg7d 2 년 전

    황희찬선수가 지난 브라이튼전 원정경기에서 햄스트링부상을 당해서 2월에 복귀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황희찬선수는 레바논전원정경기와시리아전 못뛸것 같아요

  • @mashibeat168
    @mashibeat168 2 년 전 +2

    제작진분들께 정말 좀 진지하게 부탁드리고 싶은데, 클래식으로 이렇게 세 분 모실 때에는 한가지 주제만 가지고 이야기 할게 아니라 두가지 주제로 이야기 나누고 그걸 1부랑 2부로 나눠서 올려주시면 안되나요?? 전향적으로 고려 좀 부탁드립니다. 세 분 모셔놓고 주제 한가지만 이야기하고 끝내긴 너무 아쉬워요. 특히나 클래식 있는 주간에는 그린, 블루, 레드 다 안하잖아요.. 그걸 합쳐서 클래식으로 진행하는건데 주제 딱 하나만 놓고 나누는건 너무 짧습니다 솔직히. 가령 이번주만 해도 타 대륙 월드컵 예선이 진행되었는데, 유럽과 남미 예선 현재 상황이 어떤지, 어떤 선수의 활약이 눈부셨는지를 2부에서 나누면 어땠을까요? 매번 느끼는거지만 클래식 올라오는 주간에는 딱 하나의 주제만 이야기를 해서 너무 아쉽습니다.. 예전 시즌2,시즌3때만 해도 2부 혹은 3부에 걸쳐서 대화를 진행하지 않았습니까? 3부까지는 바라지도 않구요. 그래도 두가지 주제에 대해서 이 세분의 의견을 들으면 원투펀치 듣는 재미가 훨씬 더 늘어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진지한 고려 부탁드립니다.

  • @user-vl2yo9qg7d
    @user-vl2yo9qg7d 2 년 전

    아직 4경기가 남있기 때문에 설레밭치면 안돼요 원정경기가(레바논전,시리아전,UAE전) 3경기가 있고 홈경기(이란전)1경기가 있어요

  • @user-bi6jx9ul5b
    @user-bi6jx9ul5b 2 년 전

    패스가 그만큼 좋아졌다는것는 중원 황인범과 정우영선수가 패스방식 잘운영했다는 증거 거기가 황의조 선수 공백빈자리를 조규성선수가 잘매워던게 잘선택

  • @jasonwon9494
    @jasonwon9494 2 년 전 +1

    한준희 위원님보다 선배인 연령 많은 분이 이제 맨 왼쪽에 앉아계시네요ㅎㅎ

  • @boygood215
    @boygood215 2 년 전

    갓의조 컨디션 문제인가 전술에 안맞는건가..뭔가 의조 발목힘 회복할때까지는 조규성 선발이 더 낫지않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