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인들이 마스크를 안 쓰는 진짜 이유, 이탈리아인 반응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0. 03. 19.
  • 막연하게 알고있던 것과는 조금 다른, 예상외의 내용이 될 것 같습니다. 관련 질문을 많이 요청하셔서 영상을 통해 조금 더 디테일한 설명을 해보았습니다. 과연 유럽인들은 왜 마스크를 잘 쓰지 않는 걸까요? 빨리 영상에서 확인하시죠!
    항상 감사합니다. 정말 열심히 하겠습니다.

댓글 • 4.9K

  • @yan3805
    @yan3805  4 년 전 +1134

    항상 함께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정말 열심히 하겠습니다.
    소문에 의하면 이 시국에는 영알남 영어책으로 영단어 정복해보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라고 하네요
    m.yes24.com/goods/detail/66983748
    (2편도 곧 나온다는 소문이ㄷㄷ?)
    3:23 독일이 22억이 아니라 2200억을 지원했다네요ㅠㅠ 오타 죄송합니다..

  • @AF-uq2sb
    @AF-uq2sb 4 년 전 +2611

    마스크 원래 안쓰니까 마스크 부족한거 ㅇㅈ 근데 왜 밖에 모여서 노는지는 이해안됨

    • @yan3805
      @yan3805  4 년 전 +373

      저도 이해안댐..ㅋㅋ

    • @user-cq2nf7qz5v
      @user-cq2nf7qz5v 4 년 전 +282

      실내에 모여있음 위험하다하니 그럼 외부는 괜찮은거 아니냐 이러면서 밖에 모인다네요~ 참 단순한 생각에서 그러는거에요~

    • @Amy-sf6lt
      @Amy-sf6lt 4 년 전 +208

      근데 그건 우리나라도 뭐라 하긴 좀 그런게, 젊은 층들은 클럽 가서 논다하고 중장년층들은 산악 동호회 단체 등산한다하고😓 특별히 어려운 거 하라는 게 아니라 집에 가만히 있으라는 게 전분데 말이죠

    • @taekeun85
      @taekeun85 4 년 전 +96

      @@Amy-sf6lt 그러게요 확진자 줄어들고있다고 돌아다니는분들도 많은데 대구도 신천지인 1명때문에 천명넘게 확진자 발생했는데
      ㄷㄷ 다들 조심해야됨

    • @fiorikim5702
      @fiorikim5702 4 년 전 +41

      님아. 서울은 마스크 안 쓰고 클럽에 줄서서 기다렸다가 들어가면 부비부비하고 논대요.

  • @Bob_0029
    @Bob_0029 4 년 전 +2750

    서양인들이 매우 착각하고 있는게
    마스크는 병에 걸려서도 써야하지만
    애초에 병에 걸리지 않게 사전예방하기 위해 쓰는걸 모름.

    • @curse9894
      @curse9894 4 년 전 +140

      ㅇㅈ 안쓰면 왜 안쓰냐고 뚜드려패고 쓰면 병걸렸냐고 뚜드려패고...

    • @user-zs5hi2yl3i
      @user-zs5hi2yl3i 4 년 전 +25

      너도 매우 착각하고있는게 니가말안해도 다아는 사실이란거임

    • @user-xw6ec8ni9r
      @user-xw6ec8ni9r 4 년 전 +210

      @@user-zs5hi2yl3i 새벽3시에 가시돋친말 하지말고 자러가셈..

    • @user-dk5wt6eu5y
      @user-dk5wt6eu5y 4 년 전 +17

      원철환 너거어매

    • @minhwang6107
      @minhwang6107 4 년 전 +44

      큰 착각늘 하고 있는데 마스크는 병 걸린 사람이 바이러스 전파하는 것을 막는게 목적임 이미 그 공간에 바이러스가 충분하면 마스크로는 예방못함 방독면도 아니고 ㅋㅋㅋㅋ

  • @user-gh8rp8wc1q
    @user-gh8rp8wc1q 4 년 전 +696

    우리는 황사때문에 마스크가 많아지기 시작한 거 같은데 웃긴점은 한국은 뭘하든 중국 때문에 마스크를 쓸 수 밖에 없네;;

    • @user-ze6ie7vv4n
      @user-ze6ie7vv4n 4 년 전 +20

      중국..참. 워쩌
      한반도를 딱 떼어서 이사갈수도
      없고..참..

    • @adeevhrbugkg5496
      @adeevhrbugkg5496 4 년 전

      명언이네요👍

    • @be6249
      @be6249 4 년 전 +7

      ㅇㅈ 난 일년전쯤 황사 때문에 대량 사놓은거 답답해서 그 당시엔 안쓰다가 지금 쓰고 있음ㅋㅋ

    • @user-po4ov9ix6h
      @user-po4ov9ix6h 4 년 전 +4

      중국은 코로나도 주고, 미세먼지도 주고 많은걸 주는 아주아주 좋은 친구에요^^🤬

    • @myway_j_1418
      @myway_j_1418 4 년 전 +5

      사실상 건강 악영향의 총량은 한국이 훨씬 심한것이니....
      한국은 평소에도 ㅈㄴ 미세먼지 날아오고
      서양은 특수한 경우에만 데미지를 입는거니까

  • @user-jx7wk2re2e
    @user-jx7wk2re2e 4 년 전 +371

    프랑스 유학갔다가 이번일로 귀국한 분이 말하기를 파리 거리에서 마스크 쓰고 다니다가 한 프랑스인이 동양인주제에 무슨 마스크를 쓰고 다니냐면서 마스크를 강제로 뺏었다고 합니다 유럽에서 동양인분들 얼마나 힘들지 걱정이되네요

    • @mnmp5
      @mnmp5 4 년 전 +43

      프랑스는 원래 그럼. 이 미친 시민새끼들 준법정신이랑 시민의식이 땅바닥을 침. 클린한 토론토로 오세요

    • @monk6613
      @monk6613 4 년 전 +30

      프랑스 얘들 태반이 저능아들이라

    • @mingmingming5767
      @mingmingming5767 4 년 전 +6

      정현우 무슨 말도 안되는 소리 하고있어요! 프랑스에서 15년 살고있지만 인종차별 한국보다 적어요..

    • @jeonghunlee5385
      @jeonghunlee5385 4 년 전 +3

      뺏기지좀말자..

    • @azert4188
      @azert4188 4 년 전 +2

      @@mingmingming5767 ㄹㅇ... 다른곳은 몰라도 파리는 동양인들도 많아서 섣불리 인종차별 안하는데..

  • @labyrinths1833
    @labyrinths1833 4 년 전 +1985

    황사랑 미세먼지는 중국이 보낸 코로나의 예고편이었음ㅋㅋ 이거 때문에 발전한 마스크 인프라가 본편인 코로나19에 대비할수 있게 된거네ㅋ

    • @yan3805
      @yan3805  4 년 전 +300

      이게...ㅋㅋ대비가될줄은

    • @user-zz8hf3gx6t
      @user-zz8hf3gx6t 4 년 전 +166

      이제 코로나가 약해지면 황사랑 미세먼지가
      또다시 습격하겠죠ㅜㅜ

    • @user-ty7iw9bb4b
      @user-ty7iw9bb4b 4 년 전 +233

      저도 미세먼지때문에 2박스사놓고 답답ㅇ해서 잘안썼는데..이게 코로나로 이어질줄은..얼떨결에 마스크대란은 피했네요

    • @user-ue9uj9cw2e
      @user-ue9uj9cw2e 4 년 전 +2

      😁

    • @user-jl8bo5om9s
      @user-jl8bo5om9s 4 년 전 +29

      @@user-ty7iw9bb4b 저두요 비싼 마스크 한박스 보유하고 있었어요

  • @yoog7773
    @yoog7773 4 년 전 +1727

    개인주의라면서 마스크하나쓰면 별의별참견을 다하는것들

    • @user-tz4ot4zu6x
      @user-tz4ot4zu6x 4 년 전 +39

      ㅋㅋㅋㅋㅋ '개'인 주의

    • @misookkim5448
      @misookkim5448 4 년 전 +7

      그러네요

    • @user-on6bf4ds7j
      @user-on6bf4ds7j 4 년 전 +22

      그러게말입니다...이해할수없네요 죽어도 마스크안쓰는이유가...

    • @user-gy3wr4sk7r
      @user-gy3wr4sk7r 4 년 전 +25

      오... 그러네요.
      의외로 오지랖이군요

    • @hiHARIhi
      @hiHARIhi 4 년 전 +38

      서양인들이 남눈치 더봐요.. 옷같은것도 잘못입으면 게이같다 뭐같다 별 ㅈㄹ다함..

  • @user-lv6gi2bc8n
    @user-lv6gi2bc8n 4 년 전 +776

    마스크 착용 시
    서양: 마스크 왜 쓴거야..? (견제)
    한국: 너 오늘 쌩얼이구나

  • @akirakyu73
    @akirakyu73 4 년 전 +382

    이래서, 먹고 사는 의식주 뿐만 아니라 교육,의료,국방이 중요. 우리나라 이정도 만드느라 모두들 수고 하셨고 계속 화이팅 합시다. 대한민국 화이팅~

    • @user-be4bz7wo2t
      @user-be4bz7wo2t 4 년 전

      화이팅 인증 합격을 드립니다 축하드립니다

    • @user-jc4fy6lv3d
      @user-jc4fy6lv3d 4 년 전 +1

      화이팅!

    • @user-pz8vt9nl2k
      @user-pz8vt9nl2k 4 년 전 +3

      4대의무가 있어서 이만큼 사는거 같음

    • @user-l1w0k6w5v
      @user-l1w0k6w5v 4 년 전 +11

      맞아요 이 정도의 사회, 국가를 만들기 위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의 노력과 희생이 있었는가 끝까지 이겨내서 지켜나가자 대한민국!

  • @user-ov3ro6ih6k
    @user-ov3ro6ih6k 4 년 전 +981

    마스크 쓰고 다니는 동양인들 한테 공격적인행동과 시선만 보여주지 않아도 감사할거 같아요. 요새 올라오는 영상들을 보면 정말 안타까워요ㅠ

    • @kimfv1988
      @kimfv1988 4 년 전 +121

      아무리 얼굴을 까야하는 문화랄지라도 전염병이 창궐하는 시기에도 그 문화를 지키려다 전염병이 쫙 퍼지는데도 마스크 쓰면 공격적으로 인종차별하듯 하는거.. 진짜 무식 그 자체.. 공과 사를 모르나 싶을 정도

    • @everydaytt
      @everydaytt 4 년 전 +11

      그럼 뭐 딴건 해도되고? 노예근성 쌉오지네 ;; 나는 바로 욕박는다

    • @jwoo0902
      @jwoo0902 4 년 전 +7

      킬리안응밥해 욕박으면 다구리 당할듯

    • @user-lj3fw1gq2p
      @user-lj3fw1gq2p 4 년 전 +3

      이와중에 첫번째 중국인부부 웃으면서
      사진찍은거 올라왔던대요 살아있을려나

    • @user-rc7to1pg2v
      @user-rc7to1pg2v 4 년 전

      당연한 일을 감사해야 한다는게 참..ㅠ

  • @hyuk7645
    @hyuk7645 4 년 전 +4086

    서양사람들은 자기네들이 막 신사적이고 고품격이고 급이 높은것처럼 생각하겠지만 정작 자기네들이 더 야만적이고 인종차별하고 생각안하는 사람들이 너무 많은거 같음

    • @macheta_
      @macheta_ 4 년 전 +410

      너무 그러지 마세요. 그것조차 인종차별적 발언입니다. 그들이 차별한다고 우리도 차별해선 안됩니다. 오랜 역사적 흐름에 의해 정착된 문화와 사회를 무시하지 마세요. 누구나 어느 나라나 장점과 단점이 있습니다. 이탈리아는 지금 그 단점이 제대로 터진겁니다.

    • @jsgzk8374
      @jsgzk8374 4 년 전 +17

      의료진도 못구하는데 일반인이 뭔 수로 구함

    • @user-bk8dy2rs4j
      @user-bk8dy2rs4j 4 년 전 +94

      인종차별은 나쁘지만 중국인은 더 나쁨

    • @nagabuchi_tsuyoshi
      @nagabuchi_tsuyoshi 4 년 전 +9

      차별당하지않는 국가에서 살고싶네

    • @lucasleenewyorkmanhattan8775
      @lucasleenewyorkmanhattan8775 4 년 전 +10

      이지은 중국욕하지마세요 중국에게고마워합시다 코로나는 한국이 원인입니다 미통당한테 속지마세요 정부 너무 잘하고있습니다 대통령님 응원해주세요

  • @woonya32
    @woonya32 4 년 전 +1078

    한국,중국은 매년 발생하는 황사,스모그때문에
    일본은 매년 삼나무가루같은 화분증때문에 마스크를 써왔기에 수요가 발생해서 인프라가 구성되있음
    근데 유럽은 그런게 없고 영상에서처럼 범죄목적아니고서야 마스크쓸일이 없었음ㄷㄷㄷㄷㄷ

    • @user-be4bz7wo2t
      @user-be4bz7wo2t 4 년 전

      오홓

    • @cw520086
      @cw520086 4 년 전 +147

      캬 망할 중국덕분에 우리나라 마스크 인프라가 갖춰졌구나~

    • @user-ly9hu6qu3s
      @user-ly9hu6qu3s 4 년 전 +18

      @@cw520086 그래서 마스크 대란이 코로나 때문에 시작이된게 아니라는거죠ㅎ
      이미 미세먼지 때문에 마스크가 빅세일즈 상품이되서 물량이 많이 나간상태에서 시작된거죠 ㅋㅋ

    • @doo1897
      @doo1897 4 년 전 +2

      @@cw520086 그대신 바이러스 인프라도 가졌지

    • @user-sl6nk8uh4w
      @user-sl6nk8uh4w 4 년 전 +30

      @@cw520086 그래도 전혀 고맙지 않다 중국인 때문에 한국 포함 전 세계가 망하게 생김

  • @kr_zzzz
    @kr_zzzz 4 년 전 +381

    군인은 나라를 지키고
    의사는 국민을 지키네
    그리고 국민이 나라를 만드니깐
    이 셋이 전부 필요하네요.
    코로나 사태가 빨리 지나갔음 좋겠네요.

    • @user-pz8vt9nl2k
      @user-pz8vt9nl2k 4 년 전 +4

      교육을 게을리 안하니 똑똑해졌고 세금을 잘내서 부강한 나라가 되었네요

    • @user-hz1nj2uj5w
      @user-hz1nj2uj5w 4 년 전 +1

      깨어있는 국민이 필요한거죠

    • @hplc1004
      @hplc1004 4 년 전

      @@tubeour7990 뭔소리하는지 이해가안람

    • @gopabae8517
      @gopabae8517 4 년 전

      @@0c0j 왜 갑자기 정치 비판이 나와 ㅋㅋㅋ

    • @user-go1fs6ff2s
      @user-go1fs6ff2s 4 년 전 +1

      후르츠 지금 대통은 악이라기보단 모자란게 크지 앙ㅎ나 생각해봅니다

  • @jky31147
    @jky31147 4 년 전 +353

    각 개인만 보면 예방 효과가 미미할 수도 있죠. 근데 같이 쓰면 예방 효과는 커집니다. 그리고 난 좋아요를 누르죠.

    • @yan3805
      @yan3805  4 년 전 +26

      전 하트를 누름

    • @user-tb5zs7ii4d
      @user-tb5zs7ii4d 4 년 전 +3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럼 나 싫어요 눌러야하나

    • @user-hi4wo6fn4n
      @user-hi4wo6fn4n 4 년 전

      @@user-tb5zs7ii4d ㅋㅋㅋ
      라임 맞네요 ㅋㅋ

    • @user-xj2xq9nr3o
      @user-xj2xq9nr3o 4 년 전

      @@user-tb5zs7ii4d 구독을 누르면되지 앙!

  • @user-jf4fg8jt9h
    @user-jf4fg8jt9h 4 년 전 +351

    마스크 '문화' 라는게 아예 이해가 안되는데... 예방차원에서 마스크를 안쓰는게 문화인가... 요즘 유럽인, 미국인들에 대한 환상 와장창임🤮

    • @yan3805
      @yan3805  4 년 전 +13

      ㅠㅠㅠㅠㅠㅠ

    • @user-xm2ym2wm1e
      @user-xm2ym2wm1e 4 년 전 +25

      3월 초에 이탈리아에서 귀국했는데 진짜 유럽 와장창 맞음요
      기차에선 계속 코로나 주의하라고 방송하는데
      정작 옆에서 볼뽀뽀하고 있고
      마스크쓰면 벌레보듯하고,,
      게다가 캣콜링까지 와장창 깨지고는 다신 가고싶지 않아요 😷

    • @Shine_7
      @Shine_7 4 년 전 +50

      그러니까요. 어떻게 병으로부터 보호를 위한 장치를 문화를 껴서 받아들일 수가 있는지;; 근데 문화라고 하는 건 합리화 하는 것 뿐이라고 봅니다. 사실 그저 무지함이라고 생각됩니다. 마스크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결여되어있는 상태인 거죠.
      마스크 쓴 사람에게 구타를 하는 사람들의 정신상태나 생각하는 걸 보면 알 수가 있는 거예요. 자신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을 위해서 써야 하는 마스크의 개념이 전혀 없는 겁니다... 무지한 게 맞는 거죠. 그런 무지에서 오는 혐오와 차별을 끊지 않으면 자멸하게 될 거예요 저들은...

    • @user-mv6ze5re5d
      @user-mv6ze5re5d 4 년 전 +1

      @@Shine_7 제 생각을 잘 정리해주셨네요.

    • @user-xz7ih1yl4i
      @user-xz7ih1yl4i 4 년 전 +8

      저도 가면갈수록 느끼는게 신사의 나라 열정의 나라 이러면서 스스로 되게 높이 치켜세우지만... 사람들이 좀 뭐랄까.. 아 그냥 좀 그럼 ㅋㅋㅋㅋㅋㅋ

  • @user-kh8zu4ul1w
    @user-kh8zu4ul1w 4 년 전 +597

    마스크 쓰는 사람을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자로 생각하는 사례도 있다더군요...... 참............. 답답하군요

    • @user-bv3vy8tj4d
      @user-bv3vy8tj4d 4 년 전 +23

      거어 중국과동급인 미개국임

    • @user-bv3vy8tj4d
      @user-bv3vy8tj4d 4 년 전 +44

      @@Vecssoz 사과하겟음 중국보단 아래지만 조금미개함

    • @emptydontong
      @emptydontong 4 년 전 +1

      와... 대박

    • @JW-tr9ie
      @JW-tr9ie 4 년 전 +8

      유럽에서 마스크쓰면 감염자라며 손가락질하고 놀림ㅋㅋㅋㅋㅋ

    • @hyyii2263
      @hyyii2263 4 년 전 +12

      @@user-bv3vy8tj4d ㅋㅋㅋ빠른사과

  • @ssteart_
    @ssteart_ 4 년 전 +175

    말씀하셨던 것은 다 맞습니다. 하지만 문제가 하나 더 있다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서양 나라에서 마스크 공급이 브족하기 때문에 시민들에게 증상이 없으면 마스크가 필요없다는 것이 자꾸 전해집니다.
    그런데 다들 아시다시피 증상이 없어도 주변 사람들을 매우 쉽게 감염할 수 있죠. 코로나 확산을 막으려면 마스크가 꼭 있어야 돼요...
    저는 한국에 사는 이탈리아 사람인데 이탈리아 뉴스 볼때 마스크의 효과를 아직까지 언급조차 하지 않아요. 검사와 마스크가 이제 선택 아닙니다! 자기와 타를 지키기 위해 의식적으로 노력해야 합니다.

    • @abc-ok8vy
      @abc-ok8vy 4 년 전 +13

      한국어잘하시네요

    • @jayjeong8143
      @jayjeong8143 4 년 전 +3

      와...한국어공부얼마나하셨어요?

    • @sa-uy4jk
      @sa-uy4jk 4 년 전 +11

      와.. 띄어쓰기가 정확해서 더 놀랍네요. 외국에서 우리나라를 모델로 삼고 따라한다는데 그 중 첫번째가 마스크쓰기죠. 얼른 캐치하길.. 한국사람 바깥 활동이 가능한 이유가 각자 모두가 마스크를 쓰고 있다는 점인데! 수요가 안되서 그렇다는건 어쩔 수 없다지만.. 문화적인것 때문에 쓰지 않는거라면 ㅜㅜ 각 나라에서의 지침이 중요한데 마스크를 권장하지 않으면 코로나 종식은 더 미뤄진다고 생각됩니다.

    • @ssteart_
      @ssteart_ 4 년 전 +9

      @@jayjeong8143 한 2년반이요 :)

    • @jayjeong8143
      @jayjeong8143 4 년 전 +2

      @@ssteart_ 부러워요..저도 한국온지 2년됬는데 아직 한국어가 어려워요

  • @urnon_E
    @urnon_E 4 년 전 +2028

    유럽에서 그렇게 많은 전염병이 돌고 사람들이 죽어나갔음에도 저런 문화가 안바뀐다는게 신기하네...

    • @hyunsookim6096
      @hyunsookim6096 4 년 전 +13

      그때는 과학적, 의학적 지식이 전무한때라 무엇이 잘못되고 부족한지를 몰랐었을테니 전염병에 대한 인식과 대처방법이 바뀌지 않은거겠지요.

    • @randy10371
      @randy10371 4 년 전 +69

      @@hyunsookim6096 스페인 독감 에서 수많은 사망자가 나왔는데 진짜 저런 나라는 문화 수준이 딱 쓰레기 같네요

    • @milesvon8897
      @milesvon8897 4 년 전 +15

      @@randy10371 오히려 스페인 독감을 겪었기 때문에 더 대처가 엉망인거 같습니다. 스페인 독감이라는 이름도 그 당시에 독감에 대한 보도를 한 언론이 스페인 언론 뿐이어서 일 정도로 전시 체제에서 보도 통제를 하는 바람에 스페인 독감에 대한 제대로된 피해나 인식이 없다보니 코로나에 대한 대처도 비슷해진거 같아요.

    • @kozeman8
      @kozeman8 4 년 전 +74

      지들은 무조건 옳고, 스탠다드 즉, 지들이 기준 이라는 그지같은 근성때문이죠 뭐..
      산업화, 근대화? 그런건 서구권이 빠르고 했을지 몰라도, 슬기로움/지혜로움 은 동양권의 발끝도 못미치는 족속들이죠 뭐.
      처절하게 겪어봐야 지들의 생각만이 다가 아니란걸 알라나요 뭐

    • @jinwookkang9493
      @jinwookkang9493 4 년 전 +14

      그만큼 개성과 자아, 자신의 의견피력과 존중 같은 자유들이 더 높은 가치로 평가받는다는 이야기 이겠지요. "유럽에서 그렇게 많은 전염병" 라는 구절을 보았을때 역사에서 그동안 유럽지역에서 발생한 전염병들을 증거로 주장을 강화하셧지만, 유럽은 동시에 천년넘게 봉건사회와 종교의 정도를 넘은 절대적인 권력앞에서 지금의 시선과 가치로 보았을때, 억압받고 희생당했습니다. 그런시련을겪고
      얻어낸 개인으로써의 가치는 한낱 어이없는 전염병이 무너트릴 수 없는, 너무나도 소중한것 이라고 볼수도 있을것같습니다.

  • @hodusnack
    @hodusnack 4 년 전 +1950

    유럽은 절대 선진국이 아님
    겉으로 위선떨며 이성적인척 하지만 실상은 인종차별도 만연하고 정작 위험이 닥쳤을때 무너지는 모습을 보면 수준이 극명하게 드러남을 알수있음
    위기가 찾아왔을때 결국 누가 잘 대처했는지 기억하고 반성하며 배우길.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이며 여러분 의견도 존중합니다. 전 단지 이번 코로나 사태에서 한국이 첫 단추는 아슬했으나 결과적으로 대처와 국민의식에 있어서 자랑할만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다른 분들 의견도 존중하지만 이상한 곳에 꽂혀서 비꼬는말에 기분상하고 싶지는 않으니 그냥 지나가주세요 ㅇㅇ)

    • @par953
      @par953 4 년 전 +150

      박주호 우리가 생각하는만큼 선진국이 아니라는데 동의하지만 인종차별같은 문제는 우리나라도 당하는것만 생각하면 그렇지만, 타국(특히 동남아나 방글라데시같은 나라 노동자들) 사람들에게 대하는 인식 및 행동을 봤을땐 도긴개긴 같아요. 딴지 걸려는 댓글은 아니예요~ 유럽이나 우리나라나 진짜 그런 문제들은 큰 인식의 변화로 성장해야겠죠. 적어도 티를 안내는 방법이라도..

    • @par953
      @par953 4 년 전 +39

      왁굳형 사랑해 저는 유럽,동남아,대한민국중에 누가 제일 심하다고 말한것은 아닙니다. 다 사바사 케바케고 여기서 누가 더 심하네를 따질 이유가 크지 않다는거예요. 물론 글 쓰신분도 우리가 '생각하는것 보다' 유럽인들의 국민의식 수준이 그리 높지만은 않다 라는 의미에서 하셨을거라 생각하구요.

    • @par953
      @par953 4 년 전 +2

      민슈가천재짱짱뿡뿡맨 어딜가도 심한사람들이 심한것 같습니다.

    • @lavenderflavor6551
      @lavenderflavor6551 4 년 전 +81

      John Park 우리나라 사람들이 적어도 인종차별이 물리적 폭행으로까지 이어지지는 않음. 면전에다가 대고 너네 나라로 돌아가라고 하는사람 봤음?? 서양은 그게 일반적인 인종차별임 우리나라의 무시하는듯한 인종차별은 저쪽에서는 일상적으로 일어나는 일임

    • @par953
      @par953 4 년 전 +27

      Flavor Lavender 물론 여행객 기준으로 봤을때 길거리에서 모욕을 준다던가 하는것은 우리나라가 현저히 적어보이긴 합니다. 그러나 우리나라는 과거부터 돈을벌러 한국을 와서 공장같은곳에서 일 하신분들도 많았죠. 그런분들같은 경우에는 길거리 모욕수준을 떠나서 임금체불 폭력 등등 더 심한 차별들이 있었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서양인들을 두둔하는것이 아니라 우리의 잘못은 인지하려하지 않고 남의 잘못만 탓을하게 되는 사고는 위험 할 수 있으며 심하게는 혐오조장의 출발점이 될 수도 있기에 제 생각을 적어본것입니다. 저 또한 유럽이나 미주 여행을 다니면서 아 생각보다 시민의식이 높지 않구나 라고 생각했던적이 있었구요.

  • @hansolleeeo
    @hansolleeeo 4 년 전 +31

    스페인도 상황이 많이 안 좋습니다. 지금은 찾아갔던 약국마다 마스크랑 소독제가 없다고 써놓았고 아예 구할 수가 없었습니다. 모든 사람이 똑같진 않겠지만 현재 많은 사람이 안 쓰고 싶어서 그러는 게 아니라고 생각해요.... 공항에는 마스크가 없어서 사람들한테 빌리는 사람도 있고 찢어진 마스크라도 덧대서 쓰고 다니는 사람도 있었습니다. 목도리로 최대한 가리려는 사람도 있고요..... 하루빨리 사태가 진정됐으면 좋겠습니다.

  • @liyoo5958
    @liyoo5958 4 년 전 +162

    마스크를 하는 행위 자체가 일반적인 행위가 아닌 것처럼 지금 이 사태도 일반적인 상황이 아니니까 착용하라는건데..

    • @user-wg5rz2gx5w
      @user-wg5rz2gx5w 4 년 전

      이젠 마스크 일반화 되지안을까 바이러스도 문제고 대기질이 이젠 마스크 안씀 견디기가 힘들지경

    • @graduateplz
      @graduateplz 4 년 전

      그 일반적이지 않다는 말은 마스크를 쓰는 개인이 일반적이지 않다는 말입니다. 마스크를 쓰면 아픈 사람, 범죄자로 보일 수 있습니다. 마스크 자체가 환자, 의사들이 쓰거나 개인의 얼굴을 감추는 뭔가 이상한 사람들이 쓰는 물건으로 인식이 박혀 있어요. 마스크를 자기방어용으로 쓴다는 생각 자체를 잘 못 합니다.

    • @Kukukkkkk
      @Kukukkkkk 4 년 전 +4

      @@graduateplz 그런 가오가 주변에 피해를 준다는 것까지 생각이 닿지 못하면 선진국 지위를 내려놓는게....

    • @ubw8754
      @ubw8754 4 년 전 +1

      DadDOG 선진국 아닙니다... 유독 유럽 국가들에 대해서만큼은 환상을 가지고 계신 분들 너무 많은 것 같음.

  • @user-ki7iy1up7h
    @user-ki7iy1up7h 4 년 전 +191

    우리나라는 마스크 안쓰면 정신병자인가? 싶은 취급 당하는데 정 반대네.
    살고싶으면 생각좀 바꿔라.

    • @user-ze6ie7vv4n
      @user-ze6ie7vv4n 4 년 전 +1

      안써서 빨리 죽고싶나보다
      그런데..무증상감염으로 한국에
      오니...제발 마스크쓰고 조심해라
      ㅡ유럽인들아..

    • @narak_abyss
      @narak_abyss 4 년 전 +17

      ㄹㅇ 요즘 마스크 안쓰고 기침하면 칼맞음

    • @numusglashutte6842
      @numusglashutte6842 4 년 전

      근데 의료진들도 마스크 부족하다는게
      영상 내용 아니였음?

    • @user-th3qy1ks7h
      @user-th3qy1ks7h 4 년 전 +6

      @Dress 41 ?? 전철이나 공공장소에서
      마스크 안한사람 보면 뒷통수 후리고
      싶은데요? 못구해서 못한거면 상관
      없는데. 걸릴 사람은 걸려~~이딴
      소리 하면서 마스크 안하면 패고 싶음

    • @lesley_55
      @lesley_55 4 년 전 +3

      어제 버스에서 마스크 안 쓴 사람 옆자리만 비어있던데 대놓고 병균취급 받아도 정신을 못차리는듯ㅋㅋㅋ 심지어 마스크 안썼다고 승차거부도 목격했는데ㅋ 혼자 뒤질것이지 맨얼굴로 나다녀? 정신병자가 아니고 뭐람.

  • @sunnycha2792
    @sunnycha2792 4 년 전 +229

    사태가 어느 정도 진정되면 온 세계가 중국에 손해배상 청구 해야 합니다!!
    이 민폐국가땜에 경제적 손실이 얼만지......
    너무나 많은 부분이 희생당하고 있어 열불납니다 ㅠㅠㅠ

    • @yan3805
      @yan3805  4 년 전 +3

      ㅠㅠ

    • @user-wk5pz6lr1k
      @user-wk5pz6lr1k 4 년 전 +24

      ㅋㅋㅋ 코로나 발원지가 미국이라고 덮어씌울려는 중국이 손해배상 해줄리가요.무뇌 중궈입니다.

    • @brattingprincess
      @brattingprincess 4 년 전 +7

      프로리다가 소송중입니다!

    • @user-wk5pz6lr1k
      @user-wk5pz6lr1k 4 년 전 +9

      @@brattingprincess 부디제발 프로리다에서 승소하면 좋겠지만 무뇌중국에서 배째라 꼬우면 전쟁하던가 나올것같네요.

    • @GganGgick
      @GganGgick 4 년 전 +11

      진짜 배상할바에 전쟁일으킬것같은 나라인데

  • @godls9351
    @godls9351 4 년 전 +149

    유럽인들은 스페인독감도 겪었으면서 왜 마스크를 안쓰고다니는지 ㅠㅠㅠㅠㅠㅠㅠ
    스페인독감때 사진보니깐 마스크 잘 끼고 다니던데,,,

  • @user-in6sh1qk4v
    @user-in6sh1qk4v 4 년 전 +146

    이거는 문화 등등 그런것 보다 바이러스가 터졌을때 어느정도 커버 할수있는 시설이나 시스템이 거의 80퍼이상 없다는게 충격적이네요 사스 때도 그랬지만 언제 바이러스가 터질지 모르는데 최소한의 방역시스템 등등 거의 없다는게 마스크조차...바이러스에 언제부터 문화차이가 있었을가요 이건 그냥 생각이없는거임

    • @Kukukkkkk
      @Kukukkkkk 4 년 전

      @@user-wm8xt8up2i 사스 신종플루 메르스 에볼라때는 전염성 문제일 수도 있지만 정부 대처도 좋았구요...특히 사스때는 정말 완벽 그 자체였고...지금 대장님은 정말 사스때 대장님이랑 친했던게 맞나 싶음

  • @user-bc6ul7yn9v
    @user-bc6ul7yn9v 4 년 전 +133

    우리나라도 힘들지만 이탈리아 어르신들의 소식은 넘 마음아파요
    모두 힘내서 이겨내요~~

  • @sakaa9221
    @sakaa9221 4 년 전 +362

    이번 코로나를 계기로 마스크 인식이 바뀌길..

    • @yan3805
      @yan3805  4 년 전 +10

      파이팅

    • @user-uz2no2el6f
      @user-uz2no2el6f 4 년 전 +4

      테러때문에 힘들지 않을까요? 유럽은 테러의 위험도 공존하잖아요

    • @earlybird1032
      @earlybird1032 4 년 전

      그런데 지금은 코로나 때문에 할수 없지먼 마스크는 호흡기 질환 있는 사람이 다른사람에게 피해주지않기 위해 쓰는게 맞습니다. 마스크 오래끼는거 본인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 @sakaa9221
      @sakaa9221 4 년 전 +1

      @@user-uz2no2el6f 지금 코로나 터졌을 때 쓰고다녀도 눈총 받는 분들 많다고 하더라구요
      특히 동양인이 마스크 쓰고 돌아다니면 욕 먹는건 일도 아니고요...
      평소에 쓰는 걸 뭐라하는 건 예전부터 있던 거라 인식이 바뀌긴 바라지도 않지만 전염병 돌때는 쓰는 게 당연하다고 느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쓴거였어요^-^

    • @sakaa9221
      @sakaa9221 4 년 전 +4

      @@earlybird1032 우리나라에서는 마스크가 다양한 경우에 착용하지만 제일 큰 인식은 병원에서 착용하거나 감기 걸렸을 때, 미세먼지 많을 때 등 쓰는 보건적 의미가 가장 크잖아요
      마스크를 평소에도 껴라~ 이게 아니라 외국에도 인식이 바뀌어서 테러할 때만 쓰는게 아니라 전염병 돌때 예방용이나 감기 걸렸을 때 쓰는 용도로 사용된다는 인식이 생겼으면 하는 의미에서 쓴 글이에요^^

  • @user-TheGreatShortsby
    @user-TheGreatShortsby 4 년 전 +56

    이번 사태를 계기로 의료시설 및 의료제품 구비가 더 발전하는 이탈리아가 됬음 좋겠습니다. 모든 나라들이 그래야겠지만

  • @user-cd6kj1re6b
    @user-cd6kj1re6b 4 년 전

    영알남씨 매번 좋은영상 감사합니다, 더욱 흥하시길!

  • @shojam
    @shojam 4 년 전 +1500

    이야 울나라는 중국황사 때문에 마스크 생산 인프라가 잘 갖춰져있다는 참 아이러니한 현실.

    • @user-rc1ge6bt8f
      @user-rc1ge6bt8f 4 년 전 +366

      @@user-og4pq8yz3u? 중국없으면 코로나가 없는데

    • @user-ws5mg8gn3c
      @user-ws5mg8gn3c 4 년 전 +48

      @@user-rc1ge6bt8f ㅇㅈㅋㅋㅋㅋ

    • @user-cq8md9gr6k
      @user-cq8md9gr6k 4 년 전 +192

      Tkdnaehrgkr dss 중국없음 황사도없고 코로나도 없었음ㅋㅋㅌ

    • @user-ry1ob7tc9t
      @user-ry1ob7tc9t 4 년 전 +142

      @@user-cq8md9gr6k 심지어 남북분단 안되고 남자들 군대 안가도됨. 중국이 중공군으로 북한 살려주지 않았었으면 ㅋ

    • @user-yn6im3oh5l
      @user-yn6im3oh5l 4 년 전 +39

      이게 차이나게이튼가 그건가

  • @raf5028
    @raf5028 4 년 전 +328

    유럽이 선진국이라는 환상이 매일매일 깨지는군요. 괜히 선망국이라고 부르는게 아닌가봄.
    공적시스템의 붕괴, 의료 서비스의 미비, 시민사회의 의식의 마비...

    • @user-di5xx3hn2m
      @user-di5xx3hn2m 4 년 전 +29

      우리나라가 국민들 상식지능수준도 상당히 높고 시스템도 좋음

    • @SL-lq1yh
      @SL-lq1yh 4 년 전 +6

      박물관 그자체인 나라..

    • @user-fg9cp9xn6v
      @user-fg9cp9xn6v 4 년 전 +14

      @@user-di5xx3hn2m 국민들상식지능은 낮지않나요.. 17년도에 선동당한거만봐도 알거같은데

    • @user-fc5ow6lq3m
      @user-fc5ow6lq3m 4 년 전

    • @user-dy4tj2oy8s
      @user-dy4tj2oy8s 4 년 전 +30

      Seohyeon Kim 박근혜 탄핵이 선동이냐 ㅋㅋ

  • @user-uv6xz3gz2n
    @user-uv6xz3gz2n 4 년 전

    영알남님 잘보고 가요!! 이탈리아 상황이 많이 안타깝네ㅠㅠ 어서 사태가 나아져서 전세계가 평화롭던 일상으로 돌아오기를 바래봅니다~

  • @user-ib1zx5xy8g
    @user-ib1zx5xy8g 4 년 전

    영알남님 기사소개와 간간한 단어 구문해석 항상감사해요!! 공부잘되고있어요

  • @user-vw2qq4rx8e
    @user-vw2qq4rx8e 4 년 전 +561

    진짜 어이없는게 한국 그나마 마스크 공장들이 있는게 중국미세먼지 심해져서 몇년전부터 kf94를 홈쇼핑에서 겨울에 많이 팔았는데 저도 지금 마스크 사용중인게 작년에 미세먼지때 쓰려고 홈쇼핑에서 산 백장가지고 지금까지 쓰고 있네요
    이걸 중국에 고맙다고 해야되나
    병도주고 먼지도 줘서 ㅋ

    • @JC-bz1cu
      @JC-bz1cu 4 년 전 +3

      그게 왜 어이없는거임??

    • @areaksh
      @areaksh 4 년 전 +37

      천년간의 이웃 국가로서 큰 똥 싸지르기 전에 미리 우리에게만 경고를 해준 거지요ㄷㄷ

    • @JC-bz1cu
      @JC-bz1cu 4 년 전

      @@shortcoder210 ㅇㅋㅇ

    • @user-up1fu3lg4s
      @user-up1fu3lg4s 4 년 전 +41

      고마운게 아니죠...미세먼지나..
      코로나...둘다 다 피해준거니...
      중국은 그냥..민페국가임...!!!

    • @eun7559
      @eun7559 4 년 전 +20

      저도 미세먼지땜에 쟁여둔거였네요. 우리나라는 언제부턴가 미세먼지때문으로도 마스크쓰기가 꽤 보편적인 일이 되었죠

  • @user-os1ml3mi4z
    @user-os1ml3mi4z 4 년 전 +410

    로마사는 의사인 친구가 있는데
    예전에 들은 거지만 의료 시스템이 미국이나 한국에 비해 많이 안 좋다고 하더라고요...
    이탈리아 상황이 하루 빨리 좋아지길 바랍니다..!!!
    우리나라도 잘 극복해냅시다!

    • @hejuc5415
      @hejuc5415 4 년 전 +20

      이탈리아 의사=공무원-->다른나라 대비 연봉 낮음-->고급인력은 다른 나라로 빠져나감

    • @zicklist
      @zicklist 4 년 전 +15

      미국 의료시스템 개판인데요...일단 병원비가 너무 비싸서 사람들이 잘 가지를 못해요. 미국내에 조치가 늦어진게 사람들이 병원을 안가서 사태파악이 안되서 그럽니다 ㅠㅠㅠㅠ 이 시국에도 직장동료한테 물어보니까 아프면 병원 안가고 그냥 집에서 쉴거라고 하더라고요...미국 다른건 몰라도 의료시스템은 정말 답이 안나와요 ㅠㅠㅠㅠ

    • @user-yv9cf7pr3c
      @user-yv9cf7pr3c 4 년 전 +17

      zicklist 그건 의료시스템 문제가 아니라 의료보험 문제 아닌가요..?

    • @user-ld8sl7ew1r
      @user-ld8sl7ew1r 4 년 전 +10

      @@zicklist 의료보험 문제에요

    • @user-tv7nw6nv5g
      @user-tv7nw6nv5g 4 년 전 +13

      zicklist 미국 의학 기술은 진짜 세계정상인데 그 기술들이 돈많은 소수한테만 쓰인다는게 ㄹㅇ 역설같다

  • @KANGHYUNMYUNG
    @KANGHYUNMYUNG 4 년 전

    좋은 컨텐츠와 명쾌한 설명 그리고 영어 설명까지 완벽하네요. 한번 보고 빠져들었습니다.
    I'm gonna be a big fan of you!

  • @user-qv3cc2oh3r
    @user-qv3cc2oh3r 4 년 전

    영상이 참 진실되고 알기쉽게 이해되는 유익한 영상인것 같아요 목소리도 차분하니 좋으시고 !!

  • @user-cm7ed4rm6d
    @user-cm7ed4rm6d 4 년 전 +812

    가끔보면 서양쪽 굵직한 나라들보다도 아시아쪽 선진국들이 더 현대적인것같음. 특히 한국의 의료체계는 말하면 입만 아프고..

    • @user-kf7jm5uq9k
      @user-kf7jm5uq9k 4 년 전 +34

      선진국의 기준이 의료체계만 보는건 아니지만 우리나라 의료체계가 진짜 좋긴하죠

    • @user-ld8qx1ww1b
      @user-ld8qx1ww1b 4 년 전 +31

      일본이랑 한국빼면 아시아에 선진국이 있었던가

    • @youwillwalkalone
      @youwillwalkalone 4 년 전 +56

      @@user-ld8qx1ww1b singapore hongkong

    • @Lee-tw4su
      @Lee-tw4su 4 년 전

      빈털터리 ㅇㅈ

    • @whyd5046
      @whyd5046 4 년 전 +1

      ㅇㅈ

  • @claire6898
    @claire6898 4 년 전 +504

    집안에서 카페트 생활하는 문화권이 호흡기관련 기관이 안 좋데요. 온돌과달리 카페트는 아무리 청소기 돌려도 구석구석 쌓여있는 먼지가 많다더라구요. 그래서 미국에서 독감으로 많은 인명피해가 난거라고 뉴스에서 들었어요. 거기다 마스크를 쓰지않는 문화라 더 큰 피해가 온거겠죠. 코로나 역시 폐렴의 일종이니 호흡기 계통으로 안좋은 사람에게는 치명적일것 같아요. 부디 전세계에 빨리 안정과 평화가 찾아왔으면 좋겠네요.

    • @user-jf9xz6br2g
      @user-jf9xz6br2g 4 년 전 +17

      마스크를 안쓰는 문화는 뭐야ㅋㅋㅋㅋㅋ한국은 ㅎ중국아니였음 마스크 안썼을텐데 그문화가 어디서 온거?

    • @yan3805
      @yan3805  4 년 전 +29

      이것도 일리가 있구나

    • @arnoldkwon8417
      @arnoldkwon8417 4 년 전 +34

      @@user-jf9xz6br2g 이분 영상 안보셨네

    • @user-mv6ct3dx9n
      @user-mv6ct3dx9n 4 년 전 +8

      김민태 쓰고싶어도 못쓴다니까
      인프라 구축이 안돼있어서 공급이 어려움
      영상보면 나오는데

    • @user-jf9xz6br2g
      @user-jf9xz6br2g 4 년 전 +9

      @@arnoldkwon8417 영상 봤어요...
      애초부터 문화다라고 납득하기가 어려워서요
      한국도 첨부터 마스크를 쓴게 아니였잖아요
      감기가 걸렸을때나 썼는데 중국 황사덕?에 마스크를 쓰게 된거기때문에 문화라고 생각하기 힘드네요
      개인적인 생각인데 다시 읽어보니 공격적으로 글을 적었네요

  • @naomilee5241
    @naomilee5241 4 년 전

    영어공부도 할수있고 정보도 알수있어서 너무좋습니다.감사합니다

  • @frenchbulldog7319
    @frenchbulldog7319 4 년 전

    이오빠 늠 조음 좋은 컨텐츠 마니 부탁드려요^^

  • @marapapiyas1219
    @marapapiyas1219 4 년 전 +149

    유럽인들의 문제는 마스크 부족을 떠나서 마스크 쓰는 사람은 무족건 아픈 사람 그런 사람이 있으면 옴길까봐 견제하고 적대할려는 경향 때문인거 같네요
    견제하고 적대하니깐 아파도 외출시엔 마스크를 안쓰게 되고 전염이 안될야 안될수 없는 구조네요

    • @user-zu1bz2lu5h
      @user-zu1bz2lu5h 4 년 전 +1

      죄송합니다, 제가 맞춤법 결박증이 있어서요.
      무족건 > 무조건
      옴길까봐 > 옮길까봐

    • @user-i3z6tr7ck8eg9
      @user-i3z6tr7ck8eg9 4 년 전

      @@user-zu1bz2lu5h 딱 봐도 외국인이잖아.
      맞춤법 따지는 애들치고 똑똑한 애 없단다.
      특히 폰 키보드 기기로 쓰는 맞춤법을 틀린걸로 물고 늘어지는거보면 불쌍

    • @user-zu1bz2lu5h
      @user-zu1bz2lu5h 4 년 전

      @@user-i3z6tr7ck8eg9 그래서요, 제가 고치라 했습니까? 외국인이고 한국인이고에 떠나서, 한글도 맞춤법이죠 제가 지적 하지 말라는 법은 없잖아요?
      그리고 앞으로라도 알아줬으면 좋겠다면 하는건데 반말로 비꼬시네요. 저는 당신 같은 분이 더 불쌍 해 보이더라구요?

  • @user-lx6kg9wd3w
    @user-lx6kg9wd3w 4 년 전 +17

    이탈리아의 친구분 무사히 위기를 넘기고 일상의 소중함을 다시 누리시길 기원드립니다

  • @user-emmajolie
    @user-emmajolie 4 년 전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구독과 좋아요 누르고 갑니다^^

  • @user-yg9hm1sy1e
    @user-yg9hm1sy1e 4 년 전 +75

    중국우한폐렴인데 왜 진원지 속이는지 중국은 진짜 나쁜국가네요

    • @Kukukkkkk
      @Kukukkkkk 4 년 전 +3

      ㅇㅇ 스페인독감 중동호흡기증후군 등등...그냥 관례상 붙히는데 발끈하는거 보면 뭔가 있긴 있나봄

    • @HoeSu
      @HoeSu 4 년 전 +1

      걍 책임 떠넘기고 싶은거지 최초로 바이러스 발견지역이 중국은 맞지만 진원지는 다른곳이므로 우리도 피해자고 책임자는 따로 있다고 말하고 싶은거

  • @HyungseokCho
    @HyungseokCho 4 년 전 +435

    1주째: 가족의 가치를 되찾고 화목함
    2주째: 가족은 가끔씩 봐야 화목하다는 걸 느낌
    3주째: 생명의 위협은 안팎으로 똑같다고 생각함

    • @simtongs1775
      @simtongs1775 4 년 전 +20

      ㅋㅋ..2주일째는 인정

    • @ymk6063
      @ymk6063 4 년 전 +8

      격공합니다 ㅋㅋ

    • @EeEeT66
      @EeEeT66 4 년 전 +7

      2주일째 ㄹㅇ ㅇㅈ 그 마음 가지고 한달째 방콕중...

    • @jinkim7080
      @jinkim7080 4 년 전 +1

      저는 하루도 이상해요

    • @k3604khj
      @k3604khj 4 년 전 +7

      격공..그래서 자취방 왔습니다 걍ㅋㅋㅋ

  • @gunshot4887
    @gunshot4887 4 년 전 +103

    못 구해서 못 쓰는거야 어쩔 수 없지만
    왜 쓴 사람을 이상한 사람 취급하고 잠재적 확진자인 마냥 의심의 눈초리와 따가운 시선으로 바라보는건지 모르겠더라구요
    그런 모습 보면 정말 못 구해서 못 쓰는건지 있어도 안쓰는건지 헷갈림

    • @user-fv5wj2jz7s
      @user-fv5wj2jz7s 4 년 전

      @@user-wf8vm3dt5i 우리나라가 코로나 이후에도 그럼?

    • @user-xx7sv9vb7z
      @user-xx7sv9vb7z 4 년 전 +1

      @@user-wf8vm3dt5i ? 아프면 썼는데, 학생들도 그 땐 얼굴 가린다고 쓰고 그랬는데 뭘 ㅋㅋㅋㅋ

    • @gunshot4887
      @gunshot4887 4 년 전 +3

      @@user-wf8vm3dt5i 무슨 소리에요?
      우리나라 그전에도 마스크 쓰면 그냥 독감이나 감기 심하게 걸렸나보다 하고 별로 대수롭지 않게 여겼어요
      유럽 처럼 마치 전염병 걸린 사람마냥 따가운 시선으로 보는 사람은 전혀 없었습니다

    • @user-ze7xq6rc5c
      @user-ze7xq6rc5c 4 년 전 +2

      @@user-wf8vm3dt5i 뭔소리여 나 애기때 겨울에 귀마개 마스크 목도리 세트로 둘둘 말고 놀러나갔는데 요즘 따땃하니까 겨울이 어떤건지 잊어버린겨??

    • @user-ej3pl4hw9v
      @user-ej3pl4hw9v 4 년 전 +1

      @@user-wf8vm3dt5i 이상한 취급이랑 따가운 시선은 아니었던 것 같은데요?

  • @tokkiya1
    @tokkiya1 4 년 전 +1

    좋은정보인거같아요♡♡♡♡

  • @hoonys2742
    @hoonys2742 4 년 전

    가히 이시국에 영알남 채널에서 만들수 있는 최고의 컨텐츠였다고 생각합니다. 정확한 현지 정보와 그속에서 안하는듯 하면서 콕콕 찝어주는 영문법 해석 까지! 오늘따라 귀에 쏙쏙 박히네요 자주자주 해외 친구들 통해 현지소식 들려주셨으면 합니다. 화이팅입니다.

  • @rockNroll23
    @rockNroll23 4 년 전 +549

    문화...그냥 무식하고 무지한거다.
    밖에서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고 뭘 해야 나와 가족, 사랑하는 사람들을 보호할 수 있는지에 대한 최소한의 인식, 지식도 없고 알고자 하는 의지도 없는.

    • @user-yg1wl5wl3x
      @user-yg1wl5wl3x 4 년 전 +14

      ㅡㅡㅋ. 문화란게 그나라의 정체성인데. 무지니 무식이니 쓰는 님이 무지해보임
      각나라마다 추구하는 가치가 다른거임
      님이 가진 버릇이나 성격을 버리고 다른사람되라고하면 그게 가능하긴함?

    • @jwhh7342
      @jwhh7342 4 년 전 +56

      무식하고 안일하기까지 한거 맞음

    • @shsj9448
      @shsj9448 4 년 전 +5

      우리나라도 지금 클럽가면 사람 많음 그게 그거이

    • @user-sg8dp8ql9v
      @user-sg8dp8ql9v 4 년 전

      한국도 새벽에 애새끼들 많은데 왜 남의 나라 가지고 지랄인지

    • @dooyang5521
      @dooyang5521 4 년 전 +27

      @@user-yg1wl5wl3x 가치가 다른건 인정 동양인을 바이러스 취급하고 욕설과 폭행을 일삼는 행동 또한 무지와 무식이 아닌 정체성 인거죠? ㅎㅎ 나는 그렇다치고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줄지도 모르는 저런 행동은 무지와 무식이 맞습니다

  • @user-cj3nf8cb2t
    @user-cj3nf8cb2t 4 년 전 +48

    저희 이모가 캐나다 캘거리 사는데..... 그곳도 코로나가 번졌더군요. 거기는 동양인이 마스크 쓰면 너 코로나냐고 물어보고 안쓰면 어떻게 동양인이 마스크 안 쓸수 있냐고 한답니다 ㅋㅋ

  • @user-cj2fz1oj1k
    @user-cj2fz1oj1k 4 년 전

    좋아요 먼저 누르고 봅니다
    고맙습니다 ~

    • @yan3805
      @yan3805  4 년 전

      💖💖💖💖💖💖

  • @jj-qv3cc
    @jj-qv3cc 4 년 전 +46

    미국사는친구가
    미국에서도 마스크쓰고다니면 의료진도 부족한 마스크를 니가써야겠니?라고 한대요

    • @Kukukkkkk
      @Kukukkkkk 4 년 전 +5

      무증상감염자에 대한 이야기를 하지 않는건지...아니면 그 나라 국민들이 무증상감염자라는 개념을 이해못하는건지 참....

    • @dans5128
      @dans5128 3 년 전

      @@Kukukkkkk 무증상감염이란건 헛소리입니다 초경미증상감염이면 몰라

    • @mason7645
      @mason7645 3 년 전 +1

      교육 안받아서 그럼 ㅇㅇ.. 고등학교도 졸업 못한 애들이 태반인 나라

    • @user-kf6yr7wf8d
      @user-kf6yr7wf8d 3 년 전

      코로나 사태로 그동안 선진국이라고 거대포장 되어 왔던 것들이 그 민낯을 보여지게 되어서 너무나도 기쁨 ㅋㅋ 미국, 프랑스, 이탈리 진짜 멍청하고 미개한 사람들 많구나를 느낀다
      감염 되지 않아도 무조건 마스크를 써야 하는데 그걸 감염자라고 인식하는 거나.. 그런 전염병 안 옮기려면 서로 서로 마스크 써서 사전에 예방 을 해야하는데 그걸 이해하지 못하니 얼마나 멍청하고 빡대가리인지 알 수 있는 부분이닼ㅋㅋ

    • @oliver-ol1qh
      @oliver-ol1qh 2 년 전

      @@user-kf6yr7wf8d 걍 그잘못은 1퍼고 발원지에 초기대응 조사은폐하고 개판친 중국잘못이 99퍼죠 결국 원흉은중국인거죠

  • @sodammoon9000
    @sodammoon9000 4 년 전 +295

    프랑스인가는 처방전이잇어야 마스크를 살수있대요.. 말인지 방구인지..ㅜㅠ

    • @scum2002
      @scum2002 4 년 전 +16

      줄 마스크가 없으니 그렇죠. 의료진들 물량도 모자른 판에 일반인은 재봉솜씨가 있는사람들이 제작해 쓰는 판이니까요. 아니면 유럽 확진자 늘기전에 쟁여놓은 경우가 대부분이고요.

    • @Greenbobo
      @Greenbobo 4 년 전 +3

      프랑스 약국에서 마스크 쉽게 삽니다.

    • @Jookson
      @Jookson 4 년 전 +15

      스페인이 그래요
      확진 나와야 살 수 있음

    • @73comin
      @73comin 4 년 전 +6

      테러 방지 때문에 마스크착용금지법이 있어서 그래요.

    • @yeojj3680
      @yeojj3680 4 년 전 +3

      방구죠

  • @AlexSaide
    @AlexSaide 4 년 전 +144

    영국 사람으로서 음... “마스크를 써도 효과가 없다” 유럽인들 이렇게 생각해요. 영국 정부에서도 그렇게 말했습니다.. 제가 한국에 있었을 때 마스크 쓰고 다녔는데 다시 영국에 와서 쓰고 싶었는데 다들 아상하게 쳐다봅니다 ㅠㅠ 그런데 생각해보면 영국인 입장에서.. 영국에서 미세먼지가 없고 코로나 전에 쓸 이유가 없었잖아요.. 아무튼 다들 요즘 집에만 있고 저도 마찬가지에요.. 코로나 곧 사라졌으면 좋겠고 다들 조심하세요! 이겨냅시다!!

    • @user-pb1bg7wq6z
      @user-pb1bg7wq6z 4 년 전 +14

      영국사람인데 한국말 엄청 잘하시네요! 멋지십니다~

    • @AlexSaide
      @AlexSaide 4 년 전 +8

      혼남 감사합니당🤭 여러분 제 채널도 놀러오세요..ㅋㅋㅋㅋㅋㅋ

    • @fraiseyummy
      @fraiseyummy 4 년 전 +2

      프랑스 정부도 아프지.않으면 쓸필요없다고 계속 말하고 있습니다.

    • @blairechoi3807
      @blairechoi3807 4 년 전 +2

      코로나가 종식될때까지 집에서 아예 나가지 않고 아무도 만나지 않으면 상관없죠 ㅋㅋ

    • @user-by9mp9sm2c
      @user-by9mp9sm2c 4 년 전 +2

      친구넘리 뉴질랜드에 사는데 그쪽도 마스크 하면 이상한 사람 취급한대요~ ㅡ.ㅡ

  • @user-om5dc9zz4t
    @user-om5dc9zz4t 4 년 전 +3

    문화적 차이가 단순히 문화를 넘어서 생명과도 직결될 수 있다는 걸 새로 알아가는 시간이네요••
    얼른 상황이 나아졌으면 좋겠어요 영알남님도 항상 몸 조심하세요:)

  • @user-ni2nt6hp4e
    @user-ni2nt6hp4e 4 년 전 +3

    영알남님 정보 감사합니다. 더군다나 지금상황에서 서양인들이 자신의 문화를 고집해야만 하는 상황인지 어렵네요.

  • @gammalee2685
    @gammalee2685 4 년 전 +892

    유튜브 돌아다니다보면 흔히 국뽕방송으로 통하는 채널들이 있다.
    그 때 나도 '국뽕', '국뽕' 거리면서 비아냥 거리기도 했는데... 최근 코로나 사태를 겪으면서 새삼 깨닫는다.
    우리나라는 꽤나 괜찮은 나라였다.

    • @dan77924
      @dan77924 4 년 전 +81

      적당한 국뽕은 좋음

    • @user-um2hg1md2r
      @user-um2hg1md2r 4 년 전 +16

      우한폐렴으로 국격은 반등
      정치인들하고 뉴스들만 잘힌면 될듯

    • @user-lo5um1ic4i
      @user-lo5um1ic4i 4 년 전 +31

      헬조선은 좌빨들이 만든 단어임.
      국뽕들 그만 때리세요.
      나라가 엉망입니다.

    • @JHYHV
      @JHYHV 4 년 전 +2

      한여름에 창문열고 잤다가 모기들어오면 모기를 잡는게 당연한거임.
      이탈리아는 모기들이 지들끼리 죽을줄 알고 손도 안쓴거지

    • @user-lo5um1ic4i
      @user-lo5um1ic4i 4 년 전 +18

      @@JHYHV
      대한민국은 현관,창문,부엌,욕실,거실문 등 문이란
      문은 다 열었잖아요.

  • @user-gp3ox8pg3e
    @user-gp3ox8pg3e 4 년 전 +136

    서양국가는 진정한 야생입니다.
    평상시에는 얌전하지만
    먼 일 터지면 바로 야생으로 돌아가는 곳이 서양임.
    주먹질 기본. 차별 기본. 소매치기 기본. 총격 기본.

    • @KimKim-zz8qh
      @KimKim-zz8qh 4 년 전 +16

      모두들사랑해요 서양국가란 어디를 말하는 건가요? 미국을 말하는 건가요? 아니면 프랑스인가요? 그리스인가요? 노르웨이인가요? 서양국가라고 말하기엔 모든 국가가 제 각각의 문화와 관습이 다릅니다ㅋㅋ 마치 외국사람들이 한국이나 일본이나 중국이나 필리핀은 동양이니 다 똑같다고 묶어서 말하는 격이네요 ㅋㅋ 다 다릅니다...

    • @ashleymac1439
      @ashleymac1439 4 년 전 +4

      왈왈

    • @Dreamer-rv2jb
      @Dreamer-rv2jb 4 년 전 +2

      총이 없는데 총을 어떻게 쏘지??? 미대륙 말고는 총기 소지 자유로운 서양이 몇나라 없는데?

    • @user-gp3ox8pg3e
      @user-gp3ox8pg3e 4 년 전

      @@iurahn 오?! 안가본거 어케 알았지..!

  • @eunchaec285
    @eunchaec285 4 년 전

    영알남님 영상이재밌기도 하면서 단어공부 도움두 되구 짱입니당 ㅎㅎ

  • @isthisblackcow_
    @isthisblackcow_ 4 년 전

    지나가다 봤는데 똥시간 보내다 급 핵유익한 영상 보고 바로 구독 누르고 갑니다 귀에 쏙쏙 들어오네요 계속 영어만 하는 것도 아니어서 집중도도 좋고 정주행해야겠습니다
    좋은 영상제작 고맙습니다~~

  • @youlj4909
    @youlj4909 4 년 전 +91

    이탈리아 진짜 걱정되요 마스크도 없고 병실도 부족 오죽하면 80세이상 기저질환 확진자들은 포기를 할까요ㅜㅜ포화상태라 환자를 선택할수밖에 없으니 치료가능한 사람만 받는다던데.. 고령 확진자들은 치료한번 못받고 죽음을 기다려야하는 상황ㅠㅠ 너무 가슴이 아프네요ㅜㅜㅜㅜ

  • @rhkdauddls
    @rhkdauddls 4 년 전 +271

    황사, 미세먼지 심해도 한국사람들 마스크 쓰는 사람 반도 안됐죠 그런데 지금은 99.99% 지하철 버스에서 착용중

    • @judgejung488
      @judgejung488 4 년 전 +15

      일년 중 절반이 미세먼지 나쁨 이상이니.. 저부가가치 제조물 임에도 국내에도 생산시설이 있어서 얼마든 싸게 구매 가능했니까요.. 온라인에서 장당 500원도 안했던 시절도 있슴다. 물론 무료배송. 중국에 2월달만 3억장이나 팔아서 지금은 무려 장당 1500원에 그것도 주당 2장.. ㅡㅡ

    • @Gym_Child
      @Gym_Child 4 년 전 +3

      미세먼지는 개인차가 큰 것 같네요
      저포함 제 주변인들은 나쁨이상이면 무조건 써왔고 초미세먼지는 보통에서 조금 높으면 무조건 씁니다.

    • @user-ze6ie7vv4n
      @user-ze6ie7vv4n 4 년 전 +3

      저도 황사 마스크안썼음 ㅡ답답해서!
      그러나 코로나땜에 열심히 쓰고
      밖에 잘 안나감.

    • @user-cy5hg9gn1l
      @user-cy5hg9gn1l 4 년 전

      살면서 마스크 처음 처보네요..

    • @user-ni4yt7kk2j
      @user-ni4yt7kk2j 4 년 전 +4

      안경쓰니까 마스크끼면 안경에 김서리는게 너무 답답하고 싫어서 아무리 미세먼지 농도가 안좋아도 안꼈는데 지금은 낍니다..

  • @candyba6086
    @candyba6086 4 년 전

    사투리로 이말씀 드리고싶네요
    "똑띠네"
    빠르고ㆍ신속정확 팩트적인 말 좋네요ㆍ

  • @kevinkim6427
    @kevinkim6427 4 년 전

    좋은 정보와 그리고 영어공부... 마지막 가슴 뭉클함까지.. 완벽합니다.

  • @daysun587
    @daysun587 4 년 전 +25

    그나마 대한민국에 살고 있다는 것이 감사하게 느껴지는 요즘이네요~!

  • @yankim1396
    @yankim1396 4 년 전 +145

    중국이 초반 대처만 잘했어도 ㅡㅡ

    • @adeevhrbugkg5496
      @adeevhrbugkg5496 4 년 전 +21

      일부러 그러는거예요
      실수 아니예요

    • @user-co6rg9bq4l
      @user-co6rg9bq4l 4 년 전 +1

      그럼 다른나라에서도 중국이 초반대처가 허술해서 그렇게 문제가 생긴거 봣는데 대처를 안해서 이렇게 전세계적으로 퍼진거잖아 왤케 님처럼 생각도 없고 생각도 짧은 병신들이 많지 한국사람들은 원래 이런가? ㅋㅋㅋㅋㅋㅋㅋ

    • @holyshit_0000
      @holyshit_0000 4 년 전 +7

      @@user-co6rg9bq4l 그냥 중국만 잘했으면됬음
      시작은중국이라그런듯

    • @myway_j_1418
      @myway_j_1418 4 년 전 +13

      @@user-co6rg9bq4l 후베이성 폐쇄가 5일만 빨랐어도 확진자 수가 66% 적었을 것이라는 분석이 중국에서 나옴
      다른나라의 대처가 똑같았어도 중국이 초반에 은폐 안했으면 이렇게 안되었다는소리.
      작년 12월에 터진걸 은폐하고 있던거

    • @user-co6rg9bq4l
      @user-co6rg9bq4l 4 년 전

      @@myway_j_1418 그니까 내가하는소리는 중국이 그렇게 대처를 허술하게 해서 문제가 생겻는데다른나라도 대처를 잘하지못햇으니까 지금같은 사태가 일어난거지 . 중국이란 예가 잇어도 지금같이 심각한거 된거면 다른나라가 병신인거지 ㅋㅋㅋㅋㅋ 아니야? 아무리 생각 중국문제도 크지만 다른나라가 더 병신인듯 그리고 중국뉴스는 왜 믿음? 님들은 언제 중국뉴스를 믿었다고 ㅋㅋㅋㅋㅋㅋㅋㅋ 미국뉴스가 다 진짜 팩트아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wj8gh4yv9d
    @user-wj8gh4yv9d 4 년 전

    오늘 영상 진짜 멋졌어요.
    이탈리아가 빨리 이 사태를 이겨내길 기원합니다.
    그 이탈리아 친구에게 우리가 응원하고 있다고 꼭 전해 주세요.

  • @716nattan
    @716nattan 4 년 전

    처음방문^^
    구독좋아요 꾸욱 눌렀어요🥰
    왜 이탈리아가 이정도까지 왔는지 덕분에 이해할수 있었어요.

  • @henleel1444
    @henleel1444 4 년 전 +73

    이번상황만 봐도 유럽이 전반적으로 무지하다 느껴짐...
    마스크가 없음 만들어서라도...
    의료인의 한사람의로써...장갑.마스크를 착용하는건 먼저 자신을 보호하는 의미인데 마스크씀으로 아픈사람이다?? 라는 외국인들의 지적은 뭔 논리인지? 감정적이기보다 현실적. 이성적 대응을하길바랍니다.

    • @yan3805
      @yan3805  4 년 전 +5

      맘아프다ㅠㅠㅠㅠㅠㅠ 언재종식될까

    • @user-ld8sl7ew1r
      @user-ld8sl7ew1r 4 년 전 +3

      애초에 중국 한국 일본처럼 마스크가 보편적이지 않아서... 마스크공장도 거의 없을거에요

    • @tellmewhatislove6388
      @tellmewhatislove6388 4 년 전

      나라면 마스크가 없음 스카프로라도 코입 감고다니겠당

  • @Binttuem
    @Binttuem 4 년 전 +428

    면마스크라도 좀 사서 써라....
    몇천명 까지는 안생길거야 그럼...

    • @yan3805
      @yan3805  4 년 전 +8

      ㅠㅠㅠ

    • @user-ie3ef9sb5f
      @user-ie3ef9sb5f 4 년 전 +1

      이미 4만명

    • @u53leeangella
      @u53leeangella 4 년 전 +5

      구할수가 없다고 하자너요..에휴..
      나도 여기서 구해서 영국딸한테 보냈어요.없대요.구할수도 없고..

    • @Binttuem
      @Binttuem 4 년 전 +2

      안젤라 면 마스크도 없다구요? 말도 안되 .....

    • @user-ov1od1md2t
      @user-ov1od1md2t 4 년 전 +7

      아니 면마스크는 하다못해 본인 옷 깨끗한거 빨고 삶고 해서 만들기라도 해야지..

  • @yunjiyim
    @yunjiyim 4 년 전 +1

    제가 이탈리아랑 일하고 친구도 많은데 이탈리아에 관한 자극적인 영상 기사가 너무 많은데...많은 사람이랑 인터뷰하신것은 아니지만 언론기사 +현지인 인터뷰로 균형있게 다뤄주신점 감사합니다. 마지만 친구분 말씀이 정말 이탈리아 사람들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Love . .value of family.... . 사랑과 감수성이 많은 민족이고 나쁜시기도 유머와 노래로 긍정적으로 이겨내자는 배울만한 자세도 많습니다.

  • @user-nh1ke4pf5d
    @user-nh1ke4pf5d 4 년 전

    영자신문을 알기쉽게 읽어주셔서 언제나 도움이 됩니다.

  • @user-co2bm1yk6s
    @user-co2bm1yk6s 4 년 전 +34

    우리나라 참 정신적으로 선진국이라 느껴지는 요즘입니다.

  • @onxidido
    @onxidido 4 년 전 +226

    전염병 도는데 마스크 안쓰는 문화를 존중해야 할까... 너무 잘못된 문화같은데

    • @Social_Heresy
      @Social_Heresy 4 년 전 +6

      마스크를 쓰는 문화가 없으니까 마스크 산업이 발달하지 않았고 그 결과 공급이 없게 된 거죠.

    • @user-mq4dp5yk8t
      @user-mq4dp5yk8t 4 년 전 +1

      문화를 떠나서 파는게 없어서 못쓴대요 안쓰는게 아니구ㅠㅠ

    • @jin2jo82
      @jin2jo82 4 년 전 +10

      한국은 없으면 만들어서라도 쓰는데...머리를 쓰지..

    • @user-fw1fk7jf3i
      @user-fw1fk7jf3i 4 년 전 +2

      @마이콜조르단 틀니압수

    • @dlwlrmacjs
      @dlwlrmacjs 4 년 전

      마이콜조르단 그말하는게 아니잖아 틀딱아 ㅋㅋㅋㅋ책좀 읽으세요

  • @buddumi
    @buddumi 4 년 전

    일상의 소중함. 정말 뼈저리게 느끼네요. 하루 빨리 바이러스 사태가 끝나고 저 역시도 아내와 카페에서 편안하게 커피 한잔 마시고 싶네요.

  • @Funnyitalianguy
    @Funnyitalianguy 4 년 전 +1

    이탈리아 상황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 @user-gx5jd9ty1p
    @user-gx5jd9ty1p 4 년 전 +154

    알아들을 만큼 얘기해도 마스크를 안 쓰는 이유는 머리가 나쁜 것. 없으면 집에서 천으로라도 만들어 써야 하지 않을까?

    • @yan3805
      @yan3805  4 년 전 +8

      그러게요ㅠㅠㅠㅠㅠ

    • @Junst0ne
      @Junst0ne 4 년 전 +3

      주로 타액으로 옮기기 때문에 천마스크만 써도 충분히 예방가능한데 그것도 안쓰는건 걍 걸려도 된다는 거 아님?

    • @user-acba
      @user-acba 4 년 전

      맞아요. 무식해서 그런거에요. 만들어야한다는 생각도 못하고 왜 만들어서라도 써야하는지도 모르고...

  • @user-ck8zw8yi1p
    @user-ck8zw8yi1p 4 년 전 +16

    맞아요. 아무것도 아니었던 것들.. 그 일상이 얼마나 소중했었는지 깨닫게 되더라구요.. 저는 미세먼지 마저도 이제는 짜증 내지 않을 라구요.

  • @user-rh1zn2ly6c
    @user-rh1zn2ly6c 4 년 전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 @heestoryworld
    @heestoryworld 4 년 전 +11

    우리나라는 이제 모두가 한마음으로 마스크를 쓰는 모습인데 이게 사망자 수가 적은 것과도 관련이 있지 않을까 싶어요💪🏼💪🏼

  • @bictree1569
    @bictree1569 4 년 전 +67

    전세계 국민들이 이제 각성을 하기 시작한듯. ..진정한 인간성 회복을 가져오는 계기가 될지도...

    • @user-op2me9dd3f
      @user-op2me9dd3f 4 년 전

      한국도 이제 외국넘들 눈치 볼 필요없음 그넘들은 한국인을 한수아래 2등시민으로 깔보는 시선은 기본이고 일본인보다 못한 열 등한 존재로 쉽고 만만하게 얕잡아 보는 시선이 모든 외국인들에게 존재하고 한국에 오는 외국년넘들도 속으로는 다 똑같음
      예전 중학교때부터 인조이재팬이나 외국사이트 활동하면서 아무리 중국 일본인의 혐 한이나 외국인의 그런 시선 심지어 동남아 태국 베트남인들의 현실까지 아무리 경고를 해도 그 누구도 내말을 귀기울여 듣지 않다가 소잃고 외양간 고치는 꼬라지를 평생 봐왔고 이제는 한국인들 스스로 정신차릴 때가 됐다고 생각함

  • @titanium984
    @titanium984 4 년 전 +167

    안 좋은 문화는 고칠 필요가 있지 않을까?

    • @user-rw1ge8zx9y
      @user-rw1ge8zx9y 4 년 전 +37

      그러게요...그냥 문화차이라고 존중하기에는
      ...사람이 죽고 사는 문제인데....

    • @user-ub8jt1dk9c
      @user-ub8jt1dk9c 4 년 전

      ㅁㅎㅊㅇ ㅈㅈ

    • @user-rw1ge8zx9y
      @user-rw1ge8zx9y 4 년 전

      @@user-ub8jt1dk9c ???무슨 뜻인 가여?

    • @user-ub8jt1dk9c
      @user-ub8jt1dk9c 4 년 전

      @@user-rw1ge8zx9y 문화차이 쥐쥐

    • @DHKim-hn7jf
      @DHKim-hn7jf 4 년 전

      그걸모름 ㅋㅌㅌㅋㅋㅋㅋㅋㅋㅌㅋㅋㅋㅋㅋ

  • @user-uk1om2hl1e
    @user-uk1om2hl1e 4 년 전

    맙소사 ...빨리 코로나 사라져버려랏 ㅜ
    오빠도 항상 조심하기 ❤️

  • @user-gy6fz5rc8w
    @user-gy6fz5rc8w 4 년 전

    유럽 관련된 이야기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TVdoremiTV
    @TVdoremiTV 4 년 전 +6

    정말이지 가슴아픈 상황이에요~~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빨리 나아지길 바래봅니다

  • @user-vb5lq8gg8b
    @user-vb5lq8gg8b 4 년 전 +177

    제가 영국 살때 듣기로는 테러 때문에 마스크 쓰면 테러범 처럼 보일까봐 그렇다네요.
    그러면서 마스크 안쓰는게 흔한게 아닌지

  • @user-jg2nt8ys9b
    @user-jg2nt8ys9b 4 년 전 +1

    오랜만에 영어 알려주셨네요
    거의 처음인가?

  • @user-mi3tx3nh1y
    @user-mi3tx3nh1y 4 년 전 +1

    건강하시구 다음 영상때 봬요

  • @BigNoseKane
    @BigNoseKane 4 년 전 +72

    부산이라서 학교때 황사나 미세먼지때도 마스크 도 쓰고다니는 친구들이 없었는데 이번바이러스로 다 쓰더라고요

    • @user-dx7ix1cl3z
      @user-dx7ix1cl3z 4 년 전

      요즘들어 사람들이 많이돌아다녀서 걱정됨..

    • @mjk720
      @mjk720 4 년 전 +1

      펠레 한국말잘하네

    • @tellmewhatislove6388
      @tellmewhatislove6388 4 년 전 +1

      전 오히려 부산이라서 바람때문에 사계절내내 마스크끼고다니게되던뎅 ㅎ 바람때매 눈물나고 목아펑

    • @user-xj2xq9nr3o
      @user-xj2xq9nr3o 4 년 전

      한국에 미세먼지없는곳 별로없는데. 강릉 좀 없을듯

  • @user-lc5zo9mc4n
    @user-lc5zo9mc4n 4 년 전 +15

    아마 우리나라에서 방독면 쓰고 다니면 느끼게되는 시선과 구매시 지불해야 할 방독면 가격과 비슷한 걸까요...??🤔

  • @kingjap6854
    @kingjap6854 4 년 전

    와!! 알남이횽 ㅎㅎ 질레트 광고찍은거 보고 개깜놀
    성공하신횽이네요~
    열씨미 하니 역시 보상이 주어지는군요 ^^
    올해 아님 몇달뒤? 백만구독자 달성 하기겠어요~

    • @yan3805
      @yan3805  4 년 전

      열심히할게요!!💖💖

  • @user-jk1et1ud9s
    @user-jk1et1ud9s 4 년 전

    내용도좋았으나 마지막 "좋아요ᆢ구독잊지말고챙겨주시면감사"ᆢ겸손한맨트가마음에들어 좋아요를당연히누르게되네요ᆢ감사합니다ᆢ늘ㅡㅡ 겸손한말씨에응원합니다ᆢ🌹♬🍅😊👍

  • @user-kk1de6gj7m
    @user-kk1de6gj7m 4 년 전 +119

    도대체 이해할 수 없는 것이 마스크를 안 쓰는게 그들의 문화라면 왜 그들은 한국 비행기에서 공항에서 마스크를 쓰는 것일까요? 그들의 이중적인 행동이 정말 이해되지 않습니다.

    • @minb6821
      @minb6821 4 년 전 +6

      한국은 아마 마스크 안쓰고 못오게 할 것 같은데

    • @jsgzk8374
      @jsgzk8374 4 년 전 +1

      한국으로 오는 사람들은 돈 좀 있는 사람들 아님? 거리 멀어서 비행기값 비쌀텐데

    • @user-kk1de6gj7m
      @user-kk1de6gj7m 4 년 전 +1

      Austin Lee 마스크 착용을 강제하지 않아요.

    • @user-kk1de6gj7m
      @user-kk1de6gj7m 4 년 전

      dldj sdsd 돈이 이유라고 보기엔 유럽에서 난리나기 전부터 달랐어요. 그때는 비행기표값이 비싸지도 않았고 외국인에게 한국 국적 비행기는 비싸지 않거든요.

    • @Namsanso
      @Namsanso 4 년 전 +4

      티키타카. 한국비행기, 한국에서는 한국문화에 맞춰야하니깐요. 로마에서는 로마법을 따른다. 이게 이중적인건가요?

  • @TV-zq9zu
    @TV-zq9zu 4 년 전 +56

    다들 코로나 잘 극복해냅시다!!
    뭐보다도 건강이 최우선인걸 잊지마세요 마스크 꼭 끼고 다니시길!

    • @yan3805
      @yan3805  4 년 전 +1

      파이팅입니다 ㅎㅎㅎ

  • @oi-vv2fb
    @oi-vv2fb 4 년 전

    중간중간에 영어 녹여주셔서 감사합니당

  • @user-qo9qu6wl2s
    @user-qo9qu6wl2s 4 년 전

    코로나 때문에 전세계가 전쟁을 치루는 와중에도
    꽃들은 어김없이 예쁘게 피어나고있고
    산과들이 푸릇푸릇 물이 오르는걸보니 그나마 마음이 덜 우울해지네요
    다같이 우리 잘견뎌 보아요^^
    반갑다 봄!!

  • @user-ww8gl2fj7o
    @user-ww8gl2fj7o 4 년 전 +77

    독일 저희 동네는 아직도 마스크 안쓴 사람이 훨씬 많지만 어제부터 나이 많이 드신분들 그리고 몇몇 젊은 분들도 쓰고 다니시더라구요 그리고 지금 밖에서 모여 놀거나 바베큐 파티 같은걸 하면 경찰에 제지 당합니다!

    • @747scoop4
      @747scoop4 4 년 전 +1

      캐나다도 마스크 쓰면 심각한 눈으로 쳐다보는데 이번 우한폐렴으로 마스크에 대한 인식 달라 질듯요ㆍ

  • @user-vq7zb4xq7f
    @user-vq7zb4xq7f 4 년 전 +29

    우리나라도 마스크를 쓰는게 일반적인 상황은 아닌데 우한폐렴 때문에 쓰는데 흠... 확실히 다르네요

    • @user-pp5gx7ev1j
      @user-pp5gx7ev1j 4 년 전 +3

      문세먼지때매 일반적이게됐는데 님은 본인폐한테 미안하지도않으신가

  • @wisdom1819
    @wisdom1819 4 년 전 +1

    Your Italian friend is very wise and getting evolved despite of this difficult moments, We, Koreans also should aware of what things bring us feeling of deep appreciation in our normal daily lives. 이탈리아 친구분이 상당히 현명하신 분임에 틀림없군요, 이 어려운 시기에 소중한 것을 보고 생각할줄 아는 능력을 가졌으니 말입니다. 분명히 다시 좋아질 것이고, 우리 한국인들도 평소때 고마워해야 할것들을 놓치고 있지 않은지 잘 생각해 봐야할듯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