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반일운동, 일본인들의 놀라운 반응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0. 01. 09.
  • 새해를 맞이하여 조부모님을 만나러 가게 되었습니다. 하필이면 가족이 일본에 계셔서 눈치껏 다녀오려다.. 제 조그만 의문점을 해소해본 영상이기도 합니다. 과연 일본 현지의 일본인들의 반응은 어땠을까요? 영상에서 확인하시죠!
    항상 감사합니다. 정말 열심히 하겠습니다.

댓글 • 4.5K

  • @yan3805
    @yan3805  4 년 전 +1080

    다음엔 어느 나라로 갔으면 좋겠는지 댓글로 추천 부탁드려요!
    영상 좋아요를 눌러주시면 머리숱이 많아집니다❤️

  • @heepsong
    @heepsong 4 년 전 +1182

    형 무슨 농심직원이 일본가서 몰래 판매량 조사하는 직원같에요ㅋㅋㅋㅋㅋㅋㅋ

    • @yan3805
      @yan3805  4 년 전 +65

      엌ㅋㅋㅋㅋ

    • @haer00hairoo
      @haer00hairoo 4 년 전 +12

      농심직원 맞아요

    • @user-ro7hn6ym3b
      @user-ro7hn6ym3b 4 년 전 +1

      덤핑 제소ㅋㅋㅋ

    • @Yoyo-zp2fp
      @Yoyo-zp2fp 4 년 전 +4

      지구온난화도 그닥 심각한문제도 아닌데 전세계적으로 심각한척 공론화시킨것 처럼 일본 방사능문제도 거품이 없진않음

    • @sukang98
      @sukang98 4 년 전 +17

      @@Yoyo-zp2fp 거품이아니라 존나 심각하죠 괜찮으면 직접 후쿠시마 다녀오세요 너무 걱정안해서 탈인데

  • @user-uv6mq1pz9l
    @user-uv6mq1pz9l 4 년 전 +1748

    형 영어는 언제

  • @user-zp8eo9ti7v
    @user-zp8eo9ti7v 4 년 전 +52

    저기 온천은 일본인은 거의 안가고 한국인과 중국인이 대부분이에요!

  • @diego6553
    @diego6553 년 전 +5

    그저 감정에 이성이 잡아먹혀서는 반일이라는 저급한 행동을 하고있는 실로 하찮은 한국인을 잘 볼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nunudelta
    @nunudelta 4 년 전 +791

    아예 항공편 자체가 줄어서 비행기 한 편당 타는 숫자는 많아졌다고 하더라구요

    • @user-cs1xe3lb4c
      @user-cs1xe3lb4c 4 년 전 +101

      다행이에요 사람들이 경각심이 사라진줄 알았어요.. 방사능이 좋으신가다들

    • @user-so1pt9uh5e
      @user-so1pt9uh5e 4 년 전 +101

      정선홍 ????뭐지

    • @Orca88888
      @Orca88888 4 년 전 +46

      대깨문들 일본 타격 오진다고 딸 많이 치시길

    • @user-ux8qc9od3z
      @user-ux8qc9od3z 4 년 전 +23

      @@user-jy8kk3cz7r ㅋㅋ 드립보고 ㅈㄹ 하는애가 찐이 아니면 뮈냐 브실은 챔프 언급하지도 마셈

    • @user-kb1pd5or2l
      @user-kb1pd5or2l 4 년 전

      ㅋㅋㅋ

  • @user-ci4qi5ut5m
    @user-ci4qi5ut5m 3 년 전 +4

    ありがとうございます☺️

  • @user-uz2ex8il4j
    @user-uz2ex8il4j 4 년 전 +99

    한국인이 일본 많이 가는것 처럼 보이지만 항공편이 많이 줄여 일본가는 손님을몰아서 가는것이다보니 많이 가는것 처럼 보입니다 부산 출발 오사카행 같은 경우 진에어는 김해 오사카 하루 두편 운행하든것을 아예 운행 않하고요 제주항공외 대부분 하루 두편 운행하든것을 지금은 한편을 줄여 하루 한편 운행합니다

    • @INTJ_Philosopher
      @INTJ_Philosopher 4 년 전 +2

      근데 요즘 "스위치"랑 "동물의 숲" 오지게 줄서서 야무지게 사서 즐기던데 그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난 또 무슨 마스크 사려는 줄인줄로만 알았습니다만.
      이때 이 나라사람들은 참 물타기 잘하네~라고 생각이 들더군요.
      프랑스랑 마찬가지로 농경사회가 기반이어서 그런가.
      참 재밌네요.

    • @user-ms2im1kf6i
      @user-ms2im1kf6i 3 년 전 +1

      @@INTJ_Philosopher 일본불매 운동하던 사람들이 스위치랑 동물의 숲 하는 거 보고 선택적 불매운동한다고 하면 하는 말이 대체제가 없다느니 하면서 개풀뜯어먹는 핑계 대는데 ㅋㅋ 그렇게 치면 모든 게 대체제가 없는거지 '나 유니클로 옷 사고 싶은데 혼다 차 사고 싶은데 똑같은 성능에 똑같은 가격에 똑같은 디자인인 옷이 없네 대체제가 없으니까 유니클로, 혼다 사야지' 이거랑 뭐가 달라 ㅋㅋㅋ

    • @user-bo6ff7mv8c
      @user-bo6ff7mv8c 3 년 전

      @@INTJ_Philosopher
      ㄹㅇㅋㅋ원래부터 안하던사람이면 괜찮은데 저번에 스파이더맨만 해도 이거만 보고 불매한다.. 이지랄댐ㅋㅋㅋ

    • @abcde_666
      @abcde_666 3 년 전

      @@INTJ_Philosopher 항공편이 줄었다 얘기하는데 동숲 의견은 이사람한테 왜물어봄? 이사람은 불매해라 한 것도 아닌디

  • @kouchan0206
    @kouchan0206 4 년 전 +644

    일본살고있는 사람인데 한국영사관 가면 혐한시위하는 머저리들 은근많아요...
    우리도 미대사관이나 일본 및 중국대사관에 경찰있는거마냥 얘네도 영사관에 닭장차 있음.. ㅋㅋㅋ

    • @JJH-en6pm
      @JJH-en6pm 4 년 전 +12

      H Mr 일본에서는 헤이트 스피치 금지 돼서 하면 제지당합니다.

    • @johnclayton9379
      @johnclayton9379 4 년 전 +38

      JH J 대놓고들 많이 하던디..

    • @user-kv8kv6vn3h
      @user-kv8kv6vn3h 4 년 전 +1

      그런 사람들은 예전부터 변함이 없던거 같습니다. ㅎㅎ

    • @barbarossakn8992
      @barbarossakn8992 4 년 전 +20

      John Clayton 즉흥적으로 잠깐하고 튀는경우는 제지 하지 않는데 오랫동안 같은 자리 맴돌면 경찰에서 제지하더군요
      제가 다니던 학교앞에서 헤이트 스피치 할때도 처음 갔을땐 욱일기 달던 차량이 지금은 일장기만 달고 다니고 그 차량이 같은것 멤돌땐 경찰이 차단막 치고 아예 차량 통제 하더군요

    • @aschente3297
      @aschente3297 4 년 전 +16

      @@JJH-en6pm 이주전에 오사카다녀왔는데 백화점앞에사 헤이트 스피치 하더라고요.... 경찰한명만 망보고있지 딱히 제지하지는 않는거 같습니다

  • @park2034
    @park2034 4 년 전 +429

    신오오쿠보는 한인타운이라 그냥 한국이죠 ㅋㅋㅋㅋㅋ

    • @jinhyoungcho8782
      @jinhyoungcho8782 4 년 전 +1

      hyunkyu park 도쿄가 한국 성향을 가진 일본인의 성향의 느낌이 강함니다

    • @user-rh5tu7sc1z
      @user-rh5tu7sc1z 4 년 전 +8

      오사카는 5분의1이 한국인임ㅋㅋ

    • @jinhyoungcho8782
      @jinhyoungcho8782 4 년 전 +3

      세현 문제네요 어차피 일본 가봐야 고맙다고 안하는데 반성도 안하는 나라 폐를 끼치는 나라

    • @user-rh5tu7sc1z
      @user-rh5tu7sc1z 4 년 전 +3

      @@jinhyoungcho8782 아 근데 저는 3년전에 갔다와서 보고온거 말씀드린겁니다...! 절대 이시국에는 안갔음 ㅋㅋ

    • @jinhyoungcho8782
      @jinhyoungcho8782 4 년 전 +6

      세현 그랬군요 저는 어쩔수 없이 유학때문에 올해까지 있을 예정인데 정말 일본인들 예전만큼 매너도 없어진거 같고 개인주의가 너무 심해요 자기만 피해 안보면 장땡 그리고 남자들은 체면 세우고 그리고 일본이 학력 사회가 아니라서 모자른 사람이 되게 많더라구요

  • @solongos453
    @solongos453 4 년 전 +6

    일본 젊은이들 한국 좋아하는사람 많죠. 그걸 부인하진 않지만 역사나 정치문제 질문하면 그건 또다른 얘기예요. 서로 알고 있는 정보가 달라서 의견이 좁혀지지 않습니다. 그래서 관심없고 피해가려고만 하죠.

  • @user-vf6el3cw7f
    @user-vf6el3cw7f 4 년 전 +5

    이거 보고 가도되겠지 하고 가지않았으면... 영알남님은 가실일이 있어서 가신거니까 무슨 사연있거나 가족일아니면...

  • @moakim4930
    @moakim4930 4 년 전 +2901

    형 이거 형이 삭제한거 아니지? 난 그냥 일본살면서 경험한 내느낌 쓰는거고 이시국 불지필 생각 전혀없음. 일본 젊은이들 사이에서 한국(kpop)인기있는건 사실이지만 일부 댓글에서 일본이 한국울 나쁘지않게 생각하는구나.. 하는 순수함이 보여서 노파심에 팩트채크 들어가는거임. 나는 일본인친구들도 있고 일본인에대한 악의적인 감정은 없음. 일본 놀러가는것도 반대할생각 없음. 다만 알고 넘어가자는거지..
    일본 혐한은 패시브가 맞고 정치와 미디어에서 조장합니다.
    이시국 전에 일본에서 유학하면서 있던일.
    1. 일본인 여자친구와 한국 갔다온 뒤 여자친구가 일하는 이자카야 점장이 여친보고 '너 이제 김치냄새 나게됐다' 함.
    1-2. 여친말로는 이자카야에 늙은이들 모이면 한국비하하는게 주된 술안주.
    2. 할아버지가 예전에 전쟁발발전 오사카에서 치과공부한적이 있다 말하니 일본어 교수가 다음날 일제시대 일본어 교과서 가져와서 웃으면서 니네 할아버지 세대가 이런걸 공부했었다 하면서 자랑스레 보여줌(잘못했다는 의식자체가 없음)
    3. 서점, 심지어 공항서점에 혐한서적 인기코너
    4. 곳곳에 널려있는 욱일기 상품과 제국주의 향수병
    5. APA호텔(여친이 예약함) 갔더니 '진짜 일본의 역사' 라는 날조 책을 방마다 비치함
    6. 안드로이드 삼성이 최강이지만 일본에선 삼성 로고도 빠지고 인기없음. 특히 늙은이들 사이에서 매국노 취급(우리나라에서 미쯔비시 자동차 생각하면 됨). 삼성 뿐만아니라 가전이 한국제가 훨씬 상품성 좋지만 인기가 없음
    7. Tv보면 민주주의 21세기가 맞나싶을정도로 정신나간 방송이 많음.
    8. 이렇게 국민들이 혐한에 노출돼 있기때문에 정치에 관심없어도 국민정서가 오염될수밖에 없음. 특히 한국보다 남의눈치 더 심하게 보는 일본이면..
    위 사실은 단순한 여행만으론 캐치하기 힘듬

    • @dnzl2003
      @dnzl2003 4 년 전 +299

      저도 일본에서 살다온 경험도 있고 여자친구도 일본인이지만 어느정도 맞는 정보도 있고 틀린것도있네요. 아무래도 케바케인경우는 많죠 다만 대부분 우리나라도 마찬가지이지만 일본도 틀딱과 어르신으로 나눠서보면 틀딱은 진짜 혐한?보단 한국을 아래로 보고 있는경우가 대다수에요 저도 일본 킷사텐에서 일할때 한국인이라고 돌려서 까는 틀딱들도 있었고 한국에대해 좋은말도하고 좋게 관심가지는 어르신도 있었죠.
      메스컴 얘기는 공감합니다..안타깝죠 하지만 우리나라도 뭐 메스컴에서 일본에대한 안좋은 내용을 많이담으니 그 나라 국적이 아니고서야 제3국이 보면 일본이나 우리나라나 별 다를게없어요. 또 얼마전 한국 여행와서 제 여자친구랑 일본어를 쓰니깐 옆에서 식사하던 틀딱들이 후쿠시마원전 얘기하고 역사얘기하고 민감한 부분 얘기하고..저도 참 창피하도라구요.
      중요한건 역사는 잊지 않되 그걸 가지고 잦대로 일반화하면 우리도 똑같은 사람이 된다는거에요

    • @yum1874
      @yum1874 4 년 전 +167

      moa kim 5번 ㅇㄱㄹㅇ이네요 일본인 친구가 아파에서 일하는데 그거 방마다 배치한거 들었어요 회장이 직접하라했대요

    • @ogschris1844
      @ogschris1844 4 년 전 +135

      우리나라도 죽창이니 심판이니 일혐 조장도 만만치 않음...일본관련 뉴스 댓글만 봐도 독일 나치 저리 가라 수준임... 무조건 다 죽여야 되고 오염되야되고...

    • @limmarco8270
      @limmarco8270 4 년 전 +136

      나도 일본에 사는데 거의 맞는것 처럼 보임 그리고 젊은이들은 사회 정치 따위에 엄청 무관심해서 별로 이시국이니 뭐니 얘네한테 따져봐야 별생각없고 걍 자기가 좋아하는거에 포커스외엔 별 관심없음 이런 느낌
      우리나라 사람들인가(최소한 나는) 뭔일 있음 대충이라도 알아보려는데
      7번같은건 정말 좀 심한게 자이니치 데려놓고 한국인입장은 이렇다 라는식으로 토론하는데 좀 심한 개소리가 많음 ㅋㅋㅋ

    • @goldsourmix
      @goldsourmix 4 년 전 +198

      @@ogschris1844 객관적으로 공영 방송 수준은 우리랑 비교 불가능. 일본은 ㄹㅇ 눈가리고 아웅하는 식임. 우리나란 그나마 팩트에 근거해서 말함. 우리나라 방송에서 심각한 반일 조장을 한다는 거엔 동의 못하겠음.

  • @yyun9487
    @yyun9487 4 년 전 +334

    아무데서나 혐한데모를 하는게 아닙니다. 혐한데모를 하는 곳이 있어요. 일본사람 말을 안해서 그렇지 중년부터 노년층 들은 혐한 많아요

    • @mx6296
      @mx6296 4 년 전 +25

      마치 한국 사람 대부분이 혐일인 것과 비슷ㅇㅇ

    • @user-ie4dg2cy2y
      @user-ie4dg2cy2y 4 년 전 +25

      저도 예전에 일본가서 느꼈음 대놓고 무시당함

    • @unitedll8038
      @unitedll8038 4 년 전 +54

      우리도 혐일하면서 저기 혐한하는건 나빠요? ㅋㅋㅋ 혐한하라하세요 우리도 혐일하게 왜자꾸 이중적으로 잣대를 들이미는지 이해가안감

    • @williamwilson8022
      @williamwilson8022 4 년 전

      @@irumkhurram9109 얘 혐한하는 영상 보여주는 링크인줄 알고 들갔는데 야동이었음

    • @Major_Tom_Oddity
      @Major_Tom_Oddity 4 년 전 +69

      사이다 광화문에서 혐일시위하는거 봤음? 속마음이랑 과격한 행동으로 옮기는거랑은 하늘과 땅 차이인데. 게다가 일본 언론과 정권이 대놓고 팩트 날조하고 보도도 사견 심하게 넣는데 어떻게 같을수가 있음? 하나 더, 피해자가 가해자 혐오하는건 자연스러운거지만 가해자가 피해자 마음대로 컨드롤 안된다고 혐오하는건 진짜 말도 안되게 비도덕적이고 지탄받을 일임. 한마디로 땡깡

  • @user-zz7dz8bu3n
    @user-zz7dz8bu3n 3 년 전 +16

    정보) 반일은 필수이나 반중은 하면 안된다는 분들의 이중성은 상상을 초월한다
    정보) 반일운동은 당연하지만 동물의 숲은 제외이다

    • @user-nn4lg8ev7c
      @user-nn4lg8ev7c 3 년 전 +1

      반중도 마찬가지 아님ㅋㅋ? 내가 잘못봤나 보수들은 반중은 당연히 하면서 반일하는 행동은 별로 안좋아하는 것 같은데 아 참고로 대깨 아님 개인적으로 중일 둘다 싫어하는 1인^__^

    • @user-zz7dz8bu3n
      @user-zz7dz8bu3n 3 년 전

      @@user-nn4lg8ev7c 중일 둘다 싫어하는게 최고인듯
      애초에 보수는 장애뿐이라 ㄱㅊ
      즈그들도 지들이 병신이란걸 인지하지 않을까

    • @il4033
      @il4033 3 년 전

      @@user-zz7dz8bu3n 근데 반중하면서 메이드인차이나 제품 다 쓰지않냐 대부분..

  • @Y.horizon
    @Y.horizon 4 년 전 +2

    세상에 제가 기억하는 도쿄의 모습이 전혀 아니네요ㅋㅋㅋ 우에노에 핫도그 한글 간판 무엇 ㅋㅋㅋ 아사쿠사 미쳤네욬ㅋㅋㅋ 신오오쿠보에만 있던게 여기저거 퍼져있는게 신기하기만 하네요 대박ㅋㅋㅋ 솔직히 도쿄에서 유학 했었던 사람으로써 너무 반가워서 덧글을 안남길 수가 없었다고한다ㅋㅋㅋ 영상 찍어줘서 고마워요ㅠㅠ 간만에 추억팔이 하고 갑니당~_~

    • @yan3805
      @yan3805  4 년 전

      ㅋㅋ와 일본도 가셨었죠 ㄷㄷㄷ

  • @ws6691
    @ws6691 4 년 전 +260

    생생함음 좋은데 성급한 일반화는 ㄴㄴ

  • @trztkvk
    @trztkvk 4 년 전 +344

    삿포로 기준 한국인들이 안옴. 전년대비 반토막 이상난듯. 그 자리를 태국 사람들이 차지했는데 여행매너도 너무 안좋고 사용하는 돈이 한국인에 비해 떨어져서 매출이 안나옴. tv에 한국 북한 뉴스 엄청 자주 나오고 사이 안좋은건 모두 알고있는데 뭔가 크게 신경 안쓰는 분위기. 어르신들도 한국인인거 눈치채고 빨리 사이좋아지면 좋겠네~~ 같은말 많이들 해주심. 진상은 당해도 혐한은 안당해본듯.

    • @user-qn1vu9mh1b
      @user-qn1vu9mh1b 4 년 전

      맹고플로리다 오 현지 경험 진짜 신기하다

    • @yoongrl475
      @yoongrl475 4 년 전

      근데 일본으로 여행오는 태국인들은 경제적으로 여유있는 사람들 아닌가요?? 제 편견인가..ㅋㅋㅋ 그 사람들이 사용하는 돈은 우리나라사람들하고 엇비슷하거나 더 많이 쓸거 같아요ㅋㅋㅋ 수요의 차이가 매출에 영향이 있겠지만요

    • @trztkvk
      @trztkvk 4 년 전 +15

      @@yoongrl475 원래 오는 태국층은 부유층이었는데 지금은 한국인 관광객 빠지면서 그자리를 여행회사들이 태국으로 돌린거라서 일반 서민층이 대다수입니다. 한국인도 엄청 돈쓰고 가는 타입은 아니긴한데.. 태국은 더해요.

    • @jyokko
      @jyokko 4 년 전 +15

      @@user-zr1ik5dn1n 그런 단편적인걸로 판단하지좀 마세요;; 저도 이시국전에 삿포로 5~6회 가봤지만 삿포로쪽은 옛날부터 은근히 혐한있던 도쿄나 간사이지방에 비해서 민도가 상당히 좋은곳입니다. 문전박대같은거 당해본적없고 부담스럽게 친절한곳입니다

    • @user-ln2sg2ip2v
      @user-ln2sg2ip2v 4 년 전 +12

      나는 이시국 한창 터질때인 7~8월달에 갔다왔는데 진심 혐한같은거 없고 다들 나라끼리 사이좋아지면 좋겟다하시던데

  • @KwangZeroCustom
    @KwangZeroCustom 4 년 전 +544

    뜬금없는 얘기일지 모르겠지만 케이팝을 일본 현지화 한다고 일본어로 발매 안했으면 좋겠네요. 미국인가에서 소녀시대 다시만난 세계를 일본어버젼으로 들으면서 제이팝이라 하는거 보고 과도한 현지화는 오히려 독이 될수 있겠구나 했어요. 우리가 고딩때 즐겨듣던 팝이 한국어라서 들은게 아니잖아요.

    • @user-mu6mf2vc8n
      @user-mu6mf2vc8n 4 년 전 +82

      그거 일본이 정한거에요.일본에서 활동하려면 일본어하라는 방침임. sm때문이라는 소리도 있기도 하고요.몇십년후 k팝도 j팝이라 우길넘들이라 우려되긴 합니다.

    • @kama65
      @kama65 4 년 전 +44

      ㅇㅇ 윗분말 맞음 ㅈ본새끼들 법을 개같이 만들어놔서 일본어 현지화 어느정도 해야 활동할수 있게해놓음 근데 또 ㅈ같은건 일본 음반시장규모가 세계에서 손꼽힐정도로 커서 닥치고 따라야함

    • @KwangZeroCustom
      @KwangZeroCustom 4 년 전 +8

      kama nu // 그렇군요.. 참 ㅈ같네요..

    • @user-kz3zi7or5b
      @user-kz3zi7or5b 4 년 전 +26

      @@KwangZeroCustom 그래서 BTS가 낸 일본어 앨범도 전세계 수십여 국가에서 1위에 올랐는데.. J-pop이라 불리며 올랐습니다.. (심지어 BTS때메 전세계에 일본어 공부하는 팬들도 많구요~~) 일본에선 순수 100% 일본어로만 노래해서 1위에 올랐다고 좋아했다죠...ㅠㅠ
      (일본에서 계약사항에 일본앨범은 다시 한국어로 번안해서 앨범 못내게 해놨다고 하더라구요~ 왠지 꿍꿍이가...) 요즘 CJ랑 JYP하는짓도 잘 아시겠군요...;;; 에-휴~~

    • @Min-mf3kh
      @Min-mf3kh 4 년 전 +8

      이거 ㅇㅈ.. 일본에 살아서 라인뮤직으로 케이팝듣는데 마마무부터 아이콘 등등 일본어노래낸 가수 엄청많음. 한달전엔 보아노래 メリクリ가 차트 순위권이였나 그랬음.. 항상들으면서 댓쓴이분이랑 같은생각했었음 ㅜㅜ

  • @polarisk.8801
    @polarisk.8801 4 년 전 +15

    방사능 오염된 니뽕 식품보단 한국식품이 낫겠지.

    • @polarisk.8801
      @polarisk.8801 4 년 전 +2

      @ᄋᄋ 싹덮어놓은 자료출처 링크 걸어봐.

  • @masonmount6104
    @masonmount6104 4 년 전 +174

    형 이시국에 이란좀 가주십쇼

  • @youngjunlee6195
    @youngjunlee6195 4 년 전 +96

    형 그냥 외국남(외국을 알려주는 국내산 남자) 으로 바꾸자

    • @smxd8031
      @smxd8031 4 년 전 +5

      ㅋㅋㅋ국내산ㅋㅋㅋ

  • @manobit
    @manobit 4 년 전 +86

    한국은 일본으로부터 경제의 급소를 공격당했으니 "이 시국"이 발생한건 당연한거죠. (과거사 문제도 얽혀있다는걸 얘기하면 입만 아픔)
    하지만 공격한 일본의 경우, 일반 시민들입장에서 정치하는 인간이 공격한거니 자기네들은 무관하잖아요. 피부에 와닿는 피해도 미미하니 딱히 예전과 변한게 없을테고요.

    • @user-hg5ot7uo4w
      @user-hg5ot7uo4w 4 년 전 +13

      경제의 급소를 공격당할 빌미를 누가 만들었음?

    • @adorabless3948
      @adorabless3948 4 년 전 +7

      만들긴 누가 만들어 아베가 걍 싸지른거지 정치문제를 경제로 끌어드린게 아베고 정치에서도 일본쪽은 이미 배상 끝났고 끝난일이다라곤 하지만 청구권이있어서 청구했을뿐인데 아베가 홧김에 경제보복한건디 또 누구 탓하실려고 빌미드립을 치시나

    • @user-hg5ot7uo4w
      @user-hg5ot7uo4w 4 년 전 +12

      @@adorabless3948 무슨 청구권? ㅋㅋ 65년 한일기본조약으로 유상자금 무상자금 포함 일본외환보유고의 절반이상인 8억달라를 배상받았는데 무슨 청구권? 한일기본조약이 개인배상과는 별도의 문제라고 또 하고 싶지? ㅋ 그것도 이미 참여정부 당시, 이해찬과 문재인이 만든 '민관공동위원회'에서 강제징용 개인청구권은 65년 기본조약에 포함된 사항이라고 결론졌거든? "개인청구권 사항이 소멸되지 않았다고 할 수 없다" " 일본에 다시 법적 피해 보상을 요구하는 것은 신의칙상 곤란하다"
      라고 민관공동위 백서에 떡하니 나옴 ㅋ 배상 끝났다라고 노무현정부때도 인정. 장난 나랑 지금하냐?

    • @adorabless3948
      @adorabless3948 4 년 전 +4

      @@user-hg5ot7uo4w 별 개소리를 길게도 썼네 일본정부가 한국의 개인청구권 소멸 안되었다고 인정했고 한일협정은 외교보호권(국가청구권)만 상실된 것이다. 좀 제대로 알고나 씨부려 장난은 니가 하잖아. 일본에서도 깨어있는 지식인이면 왜 한국이 갖고있는 개인청구권에 아베는 인정안하고 경제보복을 했는지 이해할 수 없다의 의견이 대부분이고 저 위에 말도 일본 변호사가 한말이야. 니가 하는 말은 혐한에 세뇌교육 당한 일본 우익들이 하는 말이고^^(팩트야 진짜 우익들이 딱 이소리함ㅋㅋ) 니 조상도 일제에 갖은 핍박은 다 당했을텐데 하늘에서 피눈물 흘리시겠다^^ 일본만세나 외치고있고^^ 아주 우익의 선봉장이세요^^

    • @user-hg5ot7uo4w
      @user-hg5ot7uo4w 4 년 전 +12

      @@adorabless3948 그리고 수출제재는 강제징용은 외적인 내용이고 실제 명분은 불산이야. 수출관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서 수출입 사항 제공해달라는거 거부한게 우리나라거든? 왜 불산 수출량과 수입량이 다르게 표기된건지 설명못하지?

  • @kench2051
    @kench2051 4 년 전 +127

    저분들 한국불매 옛날부터 하고있어서...
    이시국 터지자마자 빅카메라 엘지 부스 작아지는거보고... 와ㅏㅏㅏㅏ 조용히 할건 다하네 이생각함ㅎㅎ...

    • @user-nt8gk9bg9s
      @user-nt8gk9bg9s 4 년 전 +2

      아니 이시국에 일본의 동맹국인 미국의 기업 구글의 유튜브로 영상을 보고 댓글을 남긴다고?! 이 매국노야 돌아오지마라 일본에서 살아라ㅉㅉ

    • @user-nt8gk9bg9s
      @user-nt8gk9bg9s 4 년 전 +1

      @@tttetetttee1101 아니 이시국에 미국기업의 유튜브를 쓴다는게 말이되냐?!이 매국노야 ㅉㅉ

    • @picafon4020
      @picafon4020 4 년 전 +8

      @@user-nt8gk9bg9s 미국은 한국 동맹국인데 미국기업 유튜브 쓰는게 뭐가 문제임?

    • @syubin
      @syubin 4 년 전 +2

      @@user-nt8gk9bg9s 정신 좀 차려라 니 인생을 살아 제발~

    • @eeert2z
      @eeert2z 4 년 전

      @@user-nt8gk9bg9s 아니 왜 이리 무식하게 행동해서 눈살 찌푸리게 만드니...

  • @kyunee_la
    @kyunee_la 4 년 전 +228

    영: 영어
    알: 알려주다 만
    남: 알파카
    형 사랑해♡

  • @brianpark8137
    @brianpark8137 4 년 전 +89

    신오오쿠보 유명하죠 코리아타운으로

    • @yan3805
      @yan3805  4 년 전 +5

      크으 네 ㅋㅋ

    • @user-jo8ls3wg4i
      @user-jo8ls3wg4i 4 년 전 +6

      @@yan3805 코리아타운 아닌데를 가야죠ㅋㅋㅋ
      어느나라나 코리아타운은 한국사람 많고 한국어 써있고
      차이나타운은 중국사람많고 중국어 써있죠ㅋㅋㅋ ㅋㅋㅋ ㅋㅋㅋ
      미국 차이나타운가서 중국사람 많고 중국어 써있는거 찍고 미국사람들은 중국사람들을 좋아한다고도 해주시죠
      ㅋㅋㅋ ㅋㅋㅋㅋㅋㅋ ㅋㅋㅋ

  • @user-sr9kj9ertd
    @user-sr9kj9ertd 4 년 전

    궁금했는데 영상담아주셔서 감사드립니다 ㅎ

  • @user-bg3sx8wc9m
    @user-bg3sx8wc9m 4 년 전 +2

    솔직히 다른 영상도 다 유익하고 좋지만 이번 영상은 좋아요 꼭 눌러주자
    알남이형 마인드가 되게 열려있고
    이 시국에 더 객관적인 사실과 정보를 알아보기 위한 자세가 정말 대단👍

  • @user-zb8kh6ot8x
    @user-zb8kh6ot8x 4 년 전 +374

    국뽕 가득 채워서 돌아갑니다...

  • @user-pv8yj8mg3u
    @user-pv8yj8mg3u 4 년 전 +150

    이때 만난형이였군 ㅋㅋㅋ ♥

    • @yan3805
      @yan3805  4 년 전 +29

      히히❤️❤️

    • @mpclub7
      @mpclub7 4 년 전 +2

      엄청 반가 웠겠네요 들.. ㅜㅜ; 참나..

    • @user-pv8yj8mg3u
      @user-pv8yj8mg3u 4 년 전 +1

      BK P 네네 일본에서 일하고있습니다ㅎ

    • @dslee9012
      @dslee9012 4 년 전

      인터뷰하신 분일까 조심스럽게 추측을!

    • @user-pv8yj8mg3u
      @user-pv8yj8mg3u 4 년 전

      이다솔 ㅋㅋㅋ아니에요! 영상촬영 안하실때 뵈었습니다!

  • @TV-zz3fp
    @TV-zz3fp 4 년 전 +2

    늦었지만 영상 잘봣습니다
    이시국에 이런영상 쉽진 않지만 컨셉은 잘하셧네요 ㅎ

  • @JosephPark0217
    @JosephPark0217 4 년 전 +115

    신오쿠보는 한국임 ㅋㅋ

  • @user-gt7fd7gv6j
    @user-gt7fd7gv6j 4 년 전 +65

    그래도 아베싫엉

  • @user-xt1tj4pb4i
    @user-xt1tj4pb4i 4 년 전 +146

    4:59 와 솔의눈은 저기서도 인기가 없냐

    • @hanew9059
      @hanew9059 4 년 전 +2

      ㅋㅋㅋㅋ

    • @user-zz1lv8ef3z
      @user-zz1lv8ef3z 4 년 전 +17

      아ㅠㅠ 솔의눈 맛있는데 ㅠㅠㅠ

    • @hanew9059
      @hanew9059 4 년 전 +8

      맛없진 않은데 내돈으로 사먹기는 아까운...

    • @pineapplepizza5700
      @pineapplepizza5700 4 년 전 +1

      @@hanew9059 남이 사준다해도 난 그게 너무 아깝던데... 내돈도 아닌데도...

    • @Major_Tom_Oddity
      @Major_Tom_Oddity 4 년 전 +6

      진짜 인기가 없을까? 한 해에 새로 나오는 음료만 몇가지인데 1995년에 나와서 아직까지 판매되는거 보면 인기 있는거지... 자기가 안 좋아한다고 인기 없는거 아님...

  • @ep7254
    @ep7254 4 년 전 +7

    1:01 한글패치 무엇 ㅎㄷㄷㄷ

  • @hiyo8643
    @hiyo8643 4 년 전 +6

    영알햄 전 몇주전에 삿포로에 살고있는 친구만나러 4박5일 갔다 왔는데... 혐한 당한거같았어요....
    첫날에 너무 늦게 도착해서 삿포로 시내 라멘골목에서 라멘 한그릇 먹고 갈려고했는데 빈자리 4곳있었는데 자리없다고 나라가라고 하는거임요....그래서 어쩔수없이 나갔는데 저 나가고 바로 중국인3명 들어왔는데 그분들은 자리 받더라구요....이게 혐한이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고 화나면서 억울하다는 느낌이 엄청...

    • @hiyo8643
      @hiyo8643 4 년 전

      STEVEN KIM 즉석에서 라멘만 먹는곳인데 예약이런겦있을까요..
      옛날에 일본 많이 가서 라멘집에 대해서 잘아는데 예약해서 먹는곳도 못봤네요

    • @hiyo8643
      @hiyo8643 4 년 전

      STEVEN KIM 단체투어로 오는건모를라 좁은곳에 딱3명만 예역하는것도 어느정도 희박하다고 생각듭니다

    • @hiyo8643
      @hiyo8643 4 년 전

      STEVEN KIM 라멘요코초라는 라멘골목 입구 좌측 가게입니다. 상호명은 저도 잘모르겠으나 위치는 압니다.

  • @greengreenss
    @greengreenss 4 년 전 +223

    워낙 일본인들이 정치에 관심이 없다 보니 당연한 걸지도 몰라요 ㅋㅋㅋㅋ

    • @lenalena6769
      @lenalena6769 4 년 전 +87

      동시에 우리나라가 워낙 선동을 잘당함

    • @user-fj9bk5do1r
      @user-fj9bk5do1r 4 년 전 +59

      한국인이 감정적인 게 많아 그래. 감정적이라 쉽게 냄비처럼 발끈 타오르니 선동도 잘 당하지

    • @Shariu88
      @Shariu88 4 년 전 +21

      정치에 관심없다는게 좋은건 절대 아닙니다 윗댓님

    • @user-yg2un8zs4u
      @user-yg2un8zs4u 4 년 전 +43

      감정적이라고 표현하는 거 보기 좀 그러네요 선동이라고 하는 것도 좀 그렇고요. 무관심해서 정부가 뭘 하든 큰 관심없는 것보다는 낫지 않을까요? 일본 사법부의 경우에는 완전히 썩어버렸다던데

    • @user-yg2un8zs4u
      @user-yg2un8zs4u 4 년 전 +18

      @con con 그 선동 잘당하는 연령층 보면 10대와 20초 60대 이상 분들 있는데 어린친구들은 어리니 이해해줘야하고 60대 어르신들은 티비에서 한창 잘못된 정보만 보면서 일생을 지내셨으니 이해해드려야하죠 ^^ 20후반 30 40대가 선동 잘 당한다고 생각하신다면 제 생각에는 님께서 이미 선동당하셔서 그리 생각하시는 거라고 생각되네요 ^^

  • @urimamy
    @urimamy 4 년 전 +6

    방사능 때문에 찝찝해서 원전피폭 이후로 한번도 안가는데 가시는 분들은 진짜 괜찮다고 생각해서 가시는 건가요?? 만약 피폭되면 그 후에는 어떻게 하려는 건지 궁금해요

    • @Happy-GuGu
      @Happy-GuGu 4 년 전

      그렇게 말하면, 일본에 살고있는 일본인들은 병신들임?

    • @urimamy
      @urimamy 4 년 전 +1

      @@Happy-GuGu 어쩔수 없이 사는거죠 일본 정부 말 그대로 믿는 병신도 있을거고

    • @Happy-GuGu
      @Happy-GuGu 4 년 전

      @@urimamy 그 일본 정치인들도 일본에 살고 있습니다만?

    • @stepdowny
      @stepdowny 4 년 전

      @@Happy-GuGu 네 그렇게 살고도 있고 후쿠시마는 이제 안전하다더니
      일본인이 항의의 의미로 아베의 사택에 드론으로 후쿠시마 토를 조금 실어다 부었더니
      그것을 테러로 규명하며 손발이 떨리고 눈물이 멈추지 않는다고 하기도 했었죠 ㅋㅋㅋㅋㅋㅋㅋ
      그동안 후쿠시마 산 농수산물 거리낌없이 잘 먹는 쑈를 하던데
      흙 조금 가지고 부들거릴 정도면 먹방하던 그 먹거리는 후쿠시마 산이 맞기는 한건지 의심 되던데 ㅋㅋㅋㅋ

    • @Happy-GuGu
      @Happy-GuGu 4 년 전

      @@stepdowny 아니아니, 후쿠시마가 안전하다는 얘기가 아닙니다. 하지만 관광차, 또는 업무차 일본에 방문하는 것에 대해서 굳이 후쿠시마 쪽에 가지 않는 한 그렇게까지 위험하지는 않을거라는 것을 말씀드리는 거에요.
      분명한 목적을 가지고 있다면 그 넓은 일본땅에서 피폭을 걱정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아직까지 일본 국민, 정치인, 그리고 외국인들이 일본에 살고 있는 것으로 봐서요.
      그리고 일본의 방사능피폭과 관련해서도 수많은 루머들이 생산되고, 확산되고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관련해서는 국내 기사에서도 팩트를 체크 한 부분들이 다수 있구요.
      그리고 그렇게 방사능 피폭을 걱정할 사람들이면 애초에 일본은 가지도 않았을 듯 싶습니다 ㅎㅎ
      북한에서도 방사능폐기물을 그대로 서해로 흘러보낸다고 그러던데...

  • @hunystory
    @hunystory 4 년 전 +1

    저도 신오쿠보만 오면 국뽕이 차오르네요ㅋㅋ일본 나고야에서 교환학생으로 살고 있는 학생으로서 보면 도쿄는 저도 지금 주말을 이용해서 와본 결과 한국사람이 계속해서 보이지만 작년 여름에 보다는 줄어든 것 같아요. 하지만 제가 살고 있는 나고야기준으로는 하루에 한국 사람을 보는 것 자체가 어려워졌어요! 그리고 일본의 한류는 인기가 너무 좋아서 일본에서 생활하고 있는 한국사람 입장에서는 이 점은 좋은점인 것 같아요. 이 점도 결국 일본 젊은이들이 역사,정치에 관심이 없기 때문에 이어지는 현상이라고 일본학교 교수님이 말씀해주셨어요.

  • @kkcha8555
    @kkcha8555 4 년 전 +39

    저기 여행 가고 싶지 않네요.
    일본이야 한국이야.
    도심이 서울보다 더 복잡한거 같아요.
    영상 감사합니다.

  • @becall4969
    @becall4969 4 년 전 +84

    이상하다.... 11월말에는 안 이랬던 거 같던데..... 아사쿠사에도 저런 간판도 없었는디.... 내가 다른 일본을 갔었구나.

  • @user-dx5pp2vc5l
    @user-dx5pp2vc5l 4 년 전 +46

    원전사고 영향도 있을까요?
    현지식품보다 더 안전하다고 느낄수도요.

  • @Orchid_blue.J
    @Orchid_blue.J 4 년 전 +9

    뭘 하든 일본 관련 영상은 시국 크리티컬 오지게 맞네 ㅋㅋㅋ

  • @stime5311
    @stime5311 3 년 전 +9

    오랜만에 영상이 뜨네요 이런말하기에는 그렇지만 이때 반일운동의 시초는 우리가 일본에게 시비걸었습니다. 뉴스는 통제하고 왜곡해서 사실을 몰랐죠 시작은 우리에요krplus.net/bidio/itOigWOel2yZf2k 제가 대충하고싶은 말이 몇개있네요

  • @user-kh5wu9le9b
    @user-kh5wu9le9b 4 년 전 +25

    형...ㅡ핀란드 한번 가자...ㅎㅎ 스칸디나비아로ㅎㅎㅎ💘

  • @illkillall1
    @illkillall1 4 년 전 +145

    신오쿠보는 코리아타운이니까요 ㅎ 거기서 5분만 걸어가면 혐함 헤이트스피치 트럭 돌아다닙니다

    • @johnclayton9379
      @johnclayton9379 4 년 전 +27

      그렇죠 애초에 친한 도시 가서 보면 국뽕취할수밖에... 실상은 다르다는거

    • @user-od1vi9wt3w
      @user-od1vi9wt3w 4 년 전

      혐함이 머에요?

    • @kama65
      @kama65 4 년 전 +1

      @@user-od1vi9wt3w 혐한 오타인듯

    • @user-od1vi9wt3w
      @user-od1vi9wt3w 4 년 전

      @@kama65 감사합니다

    • @user-lf3jt5yk4r
      @user-lf3jt5yk4r 4 년 전

      작년 5월달에 갔을땐 그런트럭없던데
      불매운동 터지기 전이라 그런가

  • @paeng__b
    @paeng__b 4 년 전

    형 80만 축하해

  • @user-ok2kt9oz7g
    @user-ok2kt9oz7g 2 년 전 +3

    한일관계가 더 좋아졌으면 좋겠네요

  • @riceboy922
    @riceboy922 4 년 전 +57

    저렇게 한국마트가서 장보고해도 혐한서적은 사지않을까요? 매 베스트셀러에 혐한책이있다는걸보면 일부라고하기엔 꽤 수가많다는말인데

    • @kama65
      @kama65 4 년 전

      일본이 인구수가 우리나라 두배가 넘죠 그만큼 일부라고 해도 전혀 적은수가 아니에요 ㅋㅋ
      일본에서 1%라 해도 120만명정도되니...

    • @user-gi4ww7iu7f
      @user-gi4ww7iu7f 4 년 전 +4

      한국 서적이 베스트로 올라간적 있지만 젊은 사람들은 안사요 ㅎㅎ 사는사람 있지만 거의 2~3% 에요 ㅎㅎ 한국 도 일본을 좋아해주는 사람이 있고 싫어 하시는 분들 도 있듯이 일본도 똑같다 보시면 되요 ㅎㅎ 그리고 혐한 이며 뭐며 다 보면 보수 집단 이거나 80% 가 노인 분들이라 ㅎㅎ

    • @user-ke5pm4sf9i
      @user-ke5pm4sf9i 4 년 전 +4

      우리나라는 82년생 김지영도 베스트셀러인데 다수가 꼴페미노;

    • @user-vc1zn1pw3v
      @user-vc1zn1pw3v 4 년 전

      @@user-ke5pm4sf9i 인정ㅋㅋㅋㅋㅋㅋ
      비유오졋다

    • @user-gi4ww7iu7f
      @user-gi4ww7iu7f 4 년 전

      @@user-ke5pm4sf9i ㅋㅋㅋㅋㅋㅋ인정

  • @Numi-J
    @Numi-J 4 년 전 +124

    죠리퐁 몇개 팔려봐야 한국 차한대도 안사는거랑 비교가 되나.. 일반화해서 보면 안될듯.
    그러거나 말거나 앞으로도 일본은 0순위 패스, 콩으로메주를 쒓데도 앞과 뒤가 다른 민족은 안믿음.

    • @user-wp4bv6vz1f
      @user-wp4bv6vz1f 4 년 전 +2

      Numi J 한심한 작태네요 . 글로벌 시대에

    • @mj8626
      @mj8626 4 년 전 +30

      @@user-wp4bv6vz1f 글로벌시대에 역사,정치문제를 빌미로 무역규제하는거 한심한 작태 아님? 그게 일본임

    • @pineapplepizza5700
      @pineapplepizza5700 4 년 전 +19

      @@user-wp4bv6vz1f 그게 일본이랑 중국임

    • @user-wp4bv6vz1f
      @user-wp4bv6vz1f 4 년 전 +4

      J M ? 누가 먼저 시작함 ? 이미 예전에 끝낸 약속 들춰서 뒤집음게 일본임 ?

    • @thomaskim7548
      @thomaskim7548 4 년 전 +2

      앞,뒤가 다른게 아니라 원래 일본은 자기생각을 잘 표현안하는 타테마에 때문에 그런 문화인거고요.
      이거는 일본인들끼리도 그렇습니다. 앞뒤가 다르다나...제가 다니는 회사는 일본반도체장비 오퍼회사인데 앞에서는 도와달라 이러고 돌아서서 뒤에서는 우리보고 불매하는게 한국입니다. 더럽게 역겹더군요.
      이건 그럼 앞뒤 다른거 아닐까요? 문화적 차이를 마치 앞뒤 다른 단점으로 해석하신거같은데요.

  • @user-js9ez2bt3f
    @user-js9ez2bt3f 4 년 전

    생중계 보는 기분
    고생 많으셨네요

  • @kangs.j5174
    @kangs.j5174 4 년 전 +9

    이번에 일본으로 출장 갔다왔는데 솔직히 시국이 시국인지라 긴장하면서 다녔음 근데
    내가 한국인인거 알아도 웃으면서 친절하게 대해주고 적극적으로 행동해주는게 보였음
    직원에게 가벼운 농담도 던져도 잘웃어주고
    걱정한거 보단 꽤 안심이 되었음

  • @user-Upgrade
    @user-Upgrade 4 년 전 +13

    좋은 취지의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 @jangwonlee7482
    @jangwonlee7482 4 년 전 +56

    우리나라 스페인보다잘사는 선진국입니다 자부심을 느끼자구요^^

    • @yan3805
      @yan3805  4 년 전 +2

      🥰

    • @user-rv9mc1st1e
      @user-rv9mc1st1e 4 년 전 +21

      외국인들은 선진국이라고하는데 자국민이 아니라고하는 기이한 국가죠 ㅋㅋ

    • @horoyo1
      @horoyo1 4 년 전

      ?

    • @user-hw7ux8xr6r
      @user-hw7ux8xr6r 4 년 전

      ?

    • @jiji4845
      @jiji4845 4 년 전 +5

      @@user-oy3ih6ne4i 너같은 머저리도 유튜브를 본다는것

  • @markyasaranghae
    @markyasaranghae 4 년 전 +1

    사실 저도 이시국에 갔다오긴 했는데 한국인 예전만큼은 아니지만 그래도 한국인 많았음 한국인이라니까 겁나 좋아하던데 그리고 예전에 한국인 많아서 그런거일 가능성이 높지만 공항같은곳도 한국어라던지 그런거 엄청 많았음

  • @user-br2ch8ex1y
    @user-br2ch8ex1y 4 년 전 +6

    1:42 태연 콘서트 포스터♥

  • @coolp4680
    @coolp4680 4 년 전 +55

    원래 때린놈은 금방까먹음
    맞은애들이 기억이 오래남지
    학교에서도 왕따당하고 구타당한 사람은 평생기억에 남지만 반대로
    폭력을 행사한 사람은 자기가 누구 때렸는지 기억도 못함

    • @user-gc7bv1pj4f
      @user-gc7bv1pj4f 4 년 전

      왕따특
      남 탓만 지리게 함 왕따는 자기가 왜 왕따가 됐는지, 자기가 약한 이유가 무엇인지 등등 자기 개발할 노력이나 생각을 안 함
      잘 때 이불 걷어 차지 말고 얌전히 자라

    • @user-gc7bv1pj4f
      @user-gc7bv1pj4f 4 년 전

      @@coolp4680 .....비유 하는 수준이 좀 그러네? 애초에 조선 정치 수준부터가 망했다는걸 예로 들은건데 ㅋㅋㅋ 조선은 일본 아니었어도 다른 나라한테 먹혔었다^^

    • @coolp4680
      @coolp4680 4 년 전 +2

      @@user-gc7bv1pj4f 한반도 역사에서 일본한테 처음 강제 식민지 당한거야
      몽골이랑 했을때도 중국이랑 전쟁해서 졌을때도 식민지는 아니였음 그애들은 항복 승락만 받고 철군했음
      일본이 아님 다른 나라한테 막혔다는 망상은 소설에 불과

    • @becomeclear0808
      @becomeclear0808 4 년 전

      @@coolp4680 공부를 전혀 안한거 같은데 이미 고려때 원 강점기라고 부를 정도로 원은 내정간섭도 심했고 대놓고 공녀라고 해서 노예로 고려인이 팔려나갔단다
      조선 때는 안그런지 아니? 이미 조선이란 나라가 성립되면서 고려까지쓰던 폐하란 표현에서 전하로 즉 공식적으로 신하국이 되었고 청 성립 이후에도 많은 수가 노예와 공녀로 팔려갔지 괜히 화냥년이란 단어가 생긴게 아니란다
      웃긴거 알려줄까? 한일합방으로 조선 이 왕가는 일본의 왕가로 편입이 된단다 즉 조선이 명청과 맺은 사대의 주체가 사실 일본으로 바뀐거 뿐이란다.
      최소한의 한국사 공부는 하고 오거라

    • @coolp4680
      @coolp4680 4 년 전

      @@becomeclear0808 고려역사나 제대로 공부하세여 고려사 제대로 공부하면 원나라 시절 고려의 대접이 얼마나 좋았는지 알수있음
      고려왕은 원황제의 딸과 결혼하고 서열도 높은 편에 속했고 외교도 엄청잘했음
      조선도 명나라를 사대했지만 식민지와 사대주의는 완전다른거임

  • @tmdduf4678
    @tmdduf4678 4 년 전 +89

    전 일본에서 고등학교 졸업했고 동일본대지진도 겪었고 일본에서 좋은 추억도 많고 했었는데 이번일로 일본한테 완전 정떨어졌어요

    • @user-md8on4yy2n
      @user-md8on4yy2n 4 년 전 +5

      ?

    • @user-fx3zo7ks4u
      @user-fx3zo7ks4u 4 년 전 +3

      네 그럼 상종하지 마세요. 님이 일본과 상종하는 거 자체가 일본인들 입장에서도 민폐니깐요.

    • @user-jo8ls3wg4i
      @user-jo8ls3wg4i 4 년 전 +13

      @@user-fx3zo7ks4u 너는 한국인하고 상종하는거 자체가 한국인들한테 민폐 다

    • @user-fx3zo7ks4u
      @user-fx3zo7ks4u 4 년 전 +10

      @@user-jo8ls3wg4i 반일을 하는 게 민폐지요. 왜냐면 한국은 구조상 친일을 해야 국익에 도움이 되거든.. 적어도 미국과 일본이 친구이고 일본이 자유민주주의 체제를 유지하는 그 시점까지는, 일본을 증오하는 쪽이 한국에 민폐고, 나같은 사람이 애국자죠. 나보고 한국에 민폐라 하면 굉장히 국제정세에 눈이 먼 건데 ㅋ 문재인 씨가 반일해서 얻은 게 뭐지요? 일본의 국가 브랜드 순위난 아시려나..무조건 싫어하고 증오하고 혐오하면 일본을 이길 줄 앎?

    • @user-fx3zo7ks4u
      @user-fx3zo7ks4u 4 년 전 +4

      @@user-jo8ls3wg4i 그리고 민폐라 한 건 악의적 의도가 아니고 실제 그렇습니다. 한국에서 한국을 이유없이 증오하고 혐오하는 외국인이 껄끄럽듯이 일본 입장에서도 마찬가지니깐요. 저보고 한국에 민폐라 하시는데, 일본을 증오하는 것이야말로 한국을 망하게 하는 지름길이니 한국에 민폐가 되는 건 저보단 일본을 싫어하는 '그분들'입니다.

  • @sixkidskorea
    @sixkidskorea 4 년 전

    영상 잘 보고 있습니다. 이번 영상은 좀 헐 이네요.. 역시 우물안의 개구리라는게 이런건지..
    근데 한가지 궁금한거.. 영상은 뭘로 찍으시나요? 움직이면서 찍는게 많아서 카메라나 캠코더는 아닌거 같은데..
    스마트폰에 짐벌 인가요? 아니면 짐벌 일체형 액션캠? 답변 부탁드려요~

    • @yan3805
      @yan3805  4 년 전 +1

      짐벌이요~~

    • @sixkidskorea
      @sixkidskorea 4 년 전

      @@yan3805 몇번인가요?;;;
      1번 스마트폰+짐벌
      2번 디카+짐벌
      3번 짐벌 일체형 캠

  • @zeonstriker
    @zeonstriker 4 년 전 +7

    오오에도 온천 ㅋㅋㅋㅋㅋㅋㅋ
    저기는 온천이라 생각하고 가시면 실망할 수 밖에 없습니다
    온천이 아니고 온천 테마파크에요
    그리고 일본에 PC방은 신오오쿠보에만 있습니다.
    넷카페라고 있긴한데 그런데는 가봐야 컴도 후지고 가격은 더럽게 비싸고 갈 이유가 전혀없습니다

  • @skaksa9250
    @skaksa9250 4 년 전 +56

    이시국 핑계로 형도 메구리본 딕형이 부러워서 만나러간거지??

  • @tls-123
    @tls-123 4 년 전 +17

    방사능 측정기 사가시지

  • @manjyusin2688
    @manjyusin2688 4 년 전 +32

    지방은 관광객 거의없고요
    오사카나 도쿄는 아직은 있어요

  • @user-qt1go1to5w
    @user-qt1go1to5w 3 년 전 +14

    자신은 일본인입니다. 이 동영상이 반일의 동영상인지 모르겠다 만, 이것만은 말해 둡니다 20 대 이하의 사람으로 한국을 싫어하는 사람은 본 적이 없습니다 재일 한국인의 것을 싫어하는 사람 조금 있었지만.

  • @fiesta0841
    @fiesta0841 4 년 전 +70

    와... 한국에 일본인 마을 있나.... 한국이야 일본이야 구분이 안가네 완전

    • @robertseo7264
      @robertseo7264 4 년 전 +11

      저기 신오쿠보는 한국인 마을임 코리아타운

    • @mj8626
      @mj8626 4 년 전 +8

      코리아타운이고 저기 가게 사장이나 종업원들 대부분이 한국사람들임

    • @enseg395
      @enseg395 4 년 전 +2

      이촌에 일본인 많이 살아요!

  • @kingodhanzo4795
    @kingodhanzo4795 4 년 전 +81

    신오쿠보는 그냥 한국이지.
    형 저기 가게에 일본인 같이 보여도 손님 과반은 한국인 혹은 재일 한국인들이야 ㅋㅋㅋ

    • @yan3805
      @yan3805  4 년 전 +12

      아니래 ㅎㅎ 일하시는분이 거의다 일본인이래

    • @kaka-fx6nu
      @kaka-fx6nu 4 년 전 +12

      영알남YAN 모르면 닥치세요 거기 전부 한국인들만 있는 곳이에요 ^^ 일본 거주 3년차입니다

    • @kaka-fx6nu
      @kaka-fx6nu 4 년 전 +12

      영알남YAN 신오쿠보 전부 한국인들만 사는 곳입니다 뭘 좀 알고 영상을 만들던가 ;

    • @hyosinnoh
      @hyosinnoh 4 년 전 +18

      ㅎㅎㅎ신오쿠보에서 치킨 먹고있었는데 옆테이블 남자분들이 저랑 친구보면서 ‘야 요즘 일본여자애들 한국식당많이오는거같~~여기보다한국이더맛있는데~~’ 하면서 크게이야기하시는데 ‘저 한국인이에여’ 하려다말았.....ㅠ과반은 재일한국인, 혹은 한국인 맞을거에요 ㅋㅋ

    • @jaewonchoi1168
      @jaewonchoi1168 4 년 전 +21

      @@kaka-fx6nu 못 배운티 낼려고 발악하면서 말 막하네^^

  • @RTX-fs2dq
    @RTX-fs2dq 4 년 전 +1

    분명 처음 구독할때는 영어 알려주는 남자 였는데 작년 부터인가는 영국 알려주는 남자였다가 미국도 알려주는 남자도 됐다가 ㅎㅎ 여러가지로 바쁘시군요

  • @opallee5769
    @opallee5769 4 년 전 +59

    한국먹거리가 안전하다고 생각하는분들 많아요..

  • @Latte_was_horse
    @Latte_was_horse 4 년 전 +52

    강자의 입장에서는 약소국을 고려할 필요가 없겠지 ㅋㅋ 일본 국민들은 한국에 우호적인게 아니라 딱히 위험요소라고 생각 안하니까 안중에 없는거. 우호적으로 해석하면 안됨.

    • @Latte_was_horse
      @Latte_was_horse 4 년 전

      이이이 문화에서 케이팝 비중이 차지하는 비율이 높다고해서 국가 전반에 걸쳐서 위험요소라고 판단한다는 근거 또한 너무 비약인데요? 경제,세계정치,군사 모든 면에서 보면 한국이 열등한대.... 과연 얼마나 위험요소라고 생각하겠습니까. 한국이 북한이랑 통일하면 그때는 진짜 위험요소라고 생각하겠죠 ㅎㅎ

    • @user-mx6tr4gk5c
      @user-mx6tr4gk5c 4 년 전

      태국에서 한국불매한다고 하는 꼴임 ㅋㅋㅋㅋ

  • @UnhasJ
    @UnhasJ 4 년 전 +69

    일본은 정치에 무관심하다고 하잖아요?
    .그니까 현재 시사이슈에도 관심이 없는거죠.

    • @TRACKER995
      @TRACKER995 4 년 전 +1

      나라가 잘 살려주고 하니 관심이 있을리가 있나요 ㅋㅋㅋㅋ

    • @jiwonchoi7973
      @jiwonchoi7973 4 년 전 +7

      일본 정치 카르텔은 생각보다 뿌리가 지독하게 깊어서 백오십년을 이어져오면서 야쿠자랑 결탁한 애들이라 뭔 짓을 해도 윗물을 갈아치우기가 불가능에 가깝죠. 그래서 지금 집권당을 싫어해도 시위하고 온갖 짓을 다해봤자 절대 정치권이 바뀔리가 없다는 걸 아니까 포기한 사람들도 많더라고요...

    • @December-sm7cn
      @December-sm7cn 4 년 전 +8

      그래서 그나라가 답없는거임.

    • @hongik-hotguy
      @hongik-hotguy 4 년 전 +4

      @@December-sm7cn 그 답없는 나라보다 못사는 한국은?

    • @user-wz7tb9od7w
      @user-wz7tb9od7w 4 년 전 +2

      그릉 그릉 GNP 세계 3위인 나라가 답이 없으면 나머지 밑에 200여 국가는 뭔가요?! ㅋㅋㅋ

  • @user-ns7kx2go1n
    @user-ns7kx2go1n 2 년 전 +2

    불닭볶음탕면은 한국에서도 컵라면으로만 나온지 꽤 됐어요.
    종종 즐겨먹었는데 솔직히 봉지라면으로도 다시 나왔으면 하는 바람이...

  • @user-gn7hg2hx1h
    @user-gn7hg2hx1h 4 년 전 +76

    신오오쿠보니까 혐한이 적져....한인이 많이 있고 관심있는 사람들이 많이 가니까요.....오사카는...ㅎㅎ

    • @3000basara
      @3000basara 3 년 전

      @Smashinglife K 오사카는 관서라서 방사능이랑 전혀 상관없는데요;;

  • @user-ei9ov7gy6v
    @user-ei9ov7gy6v 4 년 전 +18

    가족보러 가는 영알남님이야 아무 문제 없는데 싸다고, 이번에 가야 한다고 여행가는것들은 진짜 개돼지

    • @NeverGiveUp-ec5rl
      @NeverGiveUp-ec5rl 4 년 전 +1

      그런 마인드로 살아가지 말아라 커피 마실떄는 쓰는 빨대주름,인스턴트 라면,사각팬티,비데,QR코드,모기향등을 일본인이 만들고,(카메라,현대차) 일본제품 들어가지 또 도쿄올림픽도 보지도 말아라. 불매운동 한 답시고 이런 작은 일본제품,올림픽 즐기고 사용하는것은 앞 뒤가 안 맞지. 넌 그럼 이번 도쿄올림픽 보지 말아라 그런 생각이랑 행동으로 살아가면서 앞 뒤가 안 맞으면 위선자지 인간관계에서 걸러야할 사람 역겨운 사람

    • @user-ei9ov7gy6v
      @user-ei9ov7gy6v 4 년 전 +4

      @@NeverGiveUp-ec5rl 당신 나 알아? 알지도 못하는 사람한테 역겹다고 하는거 보니까 수준 딱 보이네. 응 도쿄올림픽 안 볼거고, 제발 기호품인 해외여행과 니가 말한 것들(생필품)은 구분 좀 하자. 그리고 현대차랑 일본인이랑 무슨 상관?ㅋㅋ 설마 설립당시에 기술 이전받았다고 그러는거야? ㅋㅋㅋㅋㅋ

    • @user-ei9ov7gy6v
      @user-ei9ov7gy6v 4 년 전 +4

      @@NeverGiveUp-ec5rl 빨대주름은 또 뭐지..ㅌㅋㅋ 빨대에 있는 주름인가? 라면은 농심 꺼 먹으면 되고.. 뭔 말에 논리가 하나도 없어 ㅋㅋㅋ 혹시 일본인이세요?

  • @ejj6604
    @ejj6604 4 년 전 +79

    한류가 젊은층들한테 인기많으니까 좋아하는 사람들이 찾아오겠지.
    그래도 아베의 수출제제를 일본국민이 65프로정도 찬성한다고 하니까 뭐. 말 다했지.
    혼내줄 때가 왔다느니 요즘은 또 재일에 대한 공격이 많던데.
    정부가 앞장서고 언론이 밀어주는 혐한이 장사 잘 된다잖아.
    단순히 한국 좋아하는 사람이 한국제품 사는걸 보고 그런 분위기 아니라고 하는 건 좀 논리적이지 않네.

    • @vwvvwwv
      @vwvvwwv 4 년 전 +11

      그렇게 치면 우리나라도 똑같다고 보는데

    • @Hanekawa.Tsubasa
      @Hanekawa.Tsubasa 4 년 전 +2

      과연 그 65프로가 맞는걸까
      일본은 애초에 언론 통제 심해서 대부분 조작이 많타

    • @user-kv8kv6vn3h
      @user-kv8kv6vn3h 4 년 전

      혹시 일본 사시나요??

    • @og4275
      @og4275 4 년 전 +8

      일본 젊은층은 우리나라와 비교해 대부분이 정치에 대해 아예 모를정도로 관심이 없는데 관심을 가지는 기성세대 비율이랑 일본 언론 통제에 관한건 전혀 생각 안해보신듯..
      기본적으로 다른 나라인만큼 정세도 다를 수 있다는건 감안하셔야죠 단순히 언론에서 65퍼 라는걸로 국민 전체를 생각하시는 부분도 너무 논리적이지 못하신거같은데요

    • @og4275
      @og4275 4 년 전 +2

      반대로 말하면 언론 65퍼라는건 특정 언론사에 답을 던진 사람들중 반대하는 사람은 35퍼라는건데 언론 통제력이 강한 일본 언론 특성상 그 강한 통제에서도 반대 하는 사람이 35 퍼나 된다는건 통제가 풀어졌을때 민심은 어떨지 모르는거죠

  • @user-eh7td6rh9r
    @user-eh7td6rh9r 4 년 전

    우와 신기방기

  • @user-vp5sf1ls5e
    @user-vp5sf1ls5e 4 년 전 +10

    영알남님 영상은 항상 신세계를 보여주시네요. 제가 알지 못했던 일본의 모습을 봅니다. 그래도 전 개인적으로 일본을 용서하기가... 쉽지 않을것 같습니다.

  • @user-xo8dy6lj7x
    @user-xo8dy6lj7x 4 년 전 +119

    지방 소도시들이 힘들다는거지 대도시 관광지들은 영향이 없다시피하죠
    이시국씨가 와서 대도시로 몰빵
    뉴스에 어렵다고 나오는건 전부 지방 관광지들

    • @yan3805
      @yan3805  4 년 전 +2

      ㄷㄷㄷ

    • @HJ-je7iv
      @HJ-je7iv 4 년 전 +13

      그래서 더 일본에는 발등에 불이 떨어진 상황인 거죠. 우리나라도 마찬가지지만, 일본은 특히 지역 발전 불균형현상이 심해서 도쿄도. 나고야 시, 오사카부 등등 대도시에만 집중적으로 발달이 이루어지고 나머지는 점점 소멸하는 수준이라 지역 불균형은 일본에서 가장 큰 사회적 화두죠. 그걸 살리려고 아베정부가 내세운 정책이 관광입국입니다. 관광지 개발로 지역 경제를 살리겠다는 거죠. 실제로 지역 문화재들을 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해서 랜드마크화하려는 노력을 계속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그런 시골 지역까지 들어가는 관광객이 한국인들밖에 없었다는 겁니다. 다른 외국인들은 대도시 말고는 잘 안 가죠. 불매운동 때문에 이 관광입국 정책이 제대로 직격타를 맞았고, 현 정부는 거기에 대한 특별한 대책이 없는 상황이죠. 다른 나라 관광객들은 아무리 노력해도 그 시골까지 안 가거든요.

    • @user-tt8lo2gx4p
      @user-tt8lo2gx4p 4 년 전 +13

      애초에 그걸다알고 불매운동을 한거임 도쿄같은데는 여러나라에서 오는데니 한국인이 않간다고 타격입기를 기대한 사람은 거의없을거임 애초에 도쿄가 관광업으로만 먹고사는데도 아니고

    • @user-tt8lo2gx4p
      @user-tt8lo2gx4p 4 년 전 +11

      @@HJ-je7iv진짜 일본에 지방경제는 한국 관광객빨로 그동안 돌아가던거였음 한국관광객 아니었으면 한국지방못지않게 쇠락했을거같음

    • @boksoong_a5940
      @boksoong_a5940 4 년 전 +2

      @@HJ-je7iv 지금 바라 보는 관점이 한국이 불매를 함으로 인해서 어떻게든 타격을 주고 잇다는거에 초점을둿는데 한국도 매한가지에요 일본인을 제외한 외국인들이 한국오면 서울 부산 두군데 가고 끝이조 한국이랑 일본이랑 지역 불균형은 똑같은 맥락인데 어떤식으로 외국인들이 외각지역까지 발을 들이게 어필할건지 도심외에도 외각엔 유니크한 볼거리는 많다! 외각지역까지 발을 들이게 하고 돈을쓰게하는것 그게 관건이조 근데 한국기본정서상 어떻게든 해처나갈생각은 안하고 그냥 감내놔라 배내놔라 하기 일수 돈버는 머리가 딸려서 그런마켓팅 영역은 절대적으로 밀린다는거.. 일본인들이 국민투표율이 낮은거에서 느낄수 있듯 국민들이 국가에대한 신뢰도가 높다는거조 불매를 떠나 니즈에의해 움직이는 모습! 두눈 달렷으면 확인했을거에요 본인들이 필요하면 입맛에 맞고 맛잇으면 구입하는거에요 일본이 카메라 강국이듯 불매를 하고싶어도 유튜버들은 니즈에 의해 일본카메라를 필연적으로 사야되는거에요 대한민국사람은 가성비 훨~신좋은 일본제품과 좀 애매한 중국제품 두개를 비교했을때 상식선에선 일본제품 사는게 당연지사에요 근데 그누구도 내통장잔고 채워줄사람 한놈도 없으면서 골머리깨진 대깨문들은 지랄 병을털조 여기서 대한민국이 경제력은 어느정도 갖춘나라 일지몰라도 국민의식수준이 아직 후진국이라는걸 불매가아니여도 일본은 위기에서 항상 탈출구를 찾아왔습니다 그게 한국과 일본사이에 절대적으로좁힐수 없는 갭
      왜 대한민국이 농사포기를 못하조? 얼인가요? 애환입니까? 국민기본정서가 거기서 나오나요? 농사 포기하는순간 절대적으로 농산품을 수입해야돼서에요 잘~ 한번생각해보세요 돈이 어떤형태로 어떻게 움직이는지

  • @gaeunkim3441
    @gaeunkim3441 4 년 전 +38

    와 일본 한번도 안가봣는데 저렇게 한국어 진짜 많이 써잇나요?? 대박놀랍네욬ㅋㅋㅋ

    • @yaio2500
      @yaio2500 4 년 전

      도쿄는 안가봤어도 후쿠오카나 오사카만 가도 지하철에 한국어 같이 써있어요 ㅎ

    • @user-fd1nz4vc9d
      @user-fd1nz4vc9d 4 년 전

      도쿄도 JR주요노선이랑사철주요노선은 거의다 한글화되어있음

    • @user-fx9bl9fx6d
      @user-fx9bl9fx6d 4 년 전 +3

      그만큼 한국인 관광객이 많다는 증거죠

    • @Julia-xp7gn
      @Julia-xp7gn 4 년 전 +5

      일본은 위기 때마다 정한론으로 극복해 왔고 그 세력이 자민당 아베 일본회의로 일본 정권을 잡고 있다 사사 건건 암덩어리 일본을 방치할 것이 아니라 친한파 백제 혈통이 일본을 다스리게 만들어야 동아시아의 평화가 도래한다
      일본이 가장 강했던 메이지 군국 시대를 꿈꾸는 아베 정권은 전쟁 가능한 국가로 개헌되는 즉시 제국주의로 달려 나갈 것이고 한반도가 첫 타깃이 될 것이다
      불매운동으로 아베 자민당 지지율 끌어 내리고 일본 시민 사회와 연대해 평화 헌법 수호에 적극적으로 개입해야함

    • @user-pd2ph2xe2z
      @user-pd2ph2xe2z 4 년 전

      유니버셜 거기서도 한국어로 설명해주는 직원이 많아요 근데 발음이 좀..

  • @jpyoungpiano
    @jpyoungpiano 4 년 전

    날씨의아이랑 너의이름은배경지들이 보여서 좋네요 ..ㅋㅋ

  • @hyuuuuuuuuuu
    @hyuuuuuuuuuu 4 년 전 +20

    이제 연예인이구만 공항에서 마스크도 끼고

  • @user-yu2gs2hm8q
    @user-yu2gs2hm8q 4 년 전 +25

    시부야 진짜 사람 많아서 한번가면 엄청 힘듬... 저는 나라라는 지방에서 살고있는데 여기도 관광객은 크게 줄어들거나 그래보이진않네여
    그리고 오늘도 좋은영상 감사해요 사랑해여♡

  • @jjuupa
    @jjuupa 3 년 전 +6

    아니 거긴 코리아타운이라 그런거고ㅋㅋㅋㅋㅋㅋ

  • @junhee_1004
    @junhee_1004 4 년 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너무웃경 오빠한테 요론컨텐츠가 나오다니 넘나 좋다ㅜㅜ

  • @Window_Wallet
    @Window_Wallet 4 년 전

    영알남님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그나저나 신기하네요 뮤뱅을 저렇게 크게 틀어 놓고 있을줄은..ㅋㅋ

  • @user-ro7hn6ym3b
    @user-ro7hn6ym3b 4 년 전 +12

    관세가 붙으니깐 그만큼 비쌀 수 밖에

  • @hjido4689
    @hjido4689 2 년 전 +7

    그냥 양쪽나라좀 치고박고 안싸웠으면 서로그시간에 협업해서 양쪽다 잘되길 반일 주제만 나오면 서로 종나 싸우니...누가보면 일제강점기가 얼마전에 일어난줄알겠네...현대시대 일본인들이랑 뭔상관이라고 ㅋㅋㅋ일본전체를잡고 뭐라하는 머저리들이 있지 꼭...

    • @ajax1194
      @ajax1194 2 년 전

      40대 남자, 2030 여자 앞에서 그런 소리 했다간 친일 토착왜구 일베 취급 받습니다.

    • @hjido4689
      @hjido4689 2 년 전

      @@ajax1194 걸러야죠 그럼 ㅋㅋ 어느나라든 이상한 애들은 존재한

  • @user-dh7wk7iy6g
    @user-dh7wk7iy6g 4 년 전 +17

    아....아직도 계속 가는구나...진짜 할말이 없다...

    • @minto3772
      @minto3772 4 년 전

      갈 수도 있지ㅎ한국이 뭐 볼거있나 일본여행 가는 게 훨배 낫지

    • @user-lw7nr2lt6p
      @user-lw7nr2lt6p 3 년 전

      @@minto3772 어후

  • @user-tp1cs9yo1l
    @user-tp1cs9yo1l 3 년 전

    이 영상을 보면 한국인은 갑자기 뿌듯해 집니다(한국제품이 인기가 많으면 뭔가 뿌듯한느낌이..!)

  • @user-rn8zj5qj5q
    @user-rn8zj5qj5q 4 년 전 +89

    우리나라는 국민들의 자발적인 참여 속에 불매운동이 이루어졌기에 이러한 시국이 형성되었지만 일본의 "젊은 층"은 정치에 대해 관심이 없기에 우리나라와 같이 전 연령층을 어우르는 시국이 형성되지 않은거 같네요

    • @user-od1vi9wt3w
      @user-od1vi9wt3w 4 년 전 +11

      @@ororo1002 근거 없는 소리는 속으로 하시죠

    • @jshs4586
      @jshs4586 4 년 전 +2

      제가 일본 유학생인데 젊은층들은 90퍼는 한국 좋아하는듯..

    • @sunghyunnam709
      @sunghyunnam709 4 년 전 +6

      @@ororo1002직접적으로 말하는 친일파보다 이런ㅅㄲ들이 더 싫음. 이랬다더라 저랬다더라 카더라 말하면서 한국과 일본의 차이가 넘지 못 할 정도 인것처럼 말해서 '기어오르지마 범접할 수 없는 대상이야'라고 은연중 말하는 교묘한 화술... 진심 토나오네요

    • @nameno5569
      @nameno5569 4 년 전 +2

      "자발적인 참여"가 맞나요? 간다는 사람한테 왜 가냐 강요 오지게하던데?

    • @user-rn8zj5qj5q
      @user-rn8zj5qj5q 4 년 전 +2

      @@nameno5569 여기서 자발적인 참여는 국가나 특정한 정치정당이 아닌 시민들 개인들의 활동을 얘기하는거에요 그리고 주변에서 뜯어말려도 일본 갈 사람들은 가잖아요 그걸 강제로 막는 단체가 없다는 겁니다

  • @user-sn8or8vz8j
    @user-sn8or8vz8j 4 년 전 +6

    형 나 캐나다에서 보고있어 형 영상 재밌어서 말할게 싸랑해

    • @yan3805
      @yan3805  4 년 전 +2

      고마워 캐나다❤️❤️❤️❤️오캐나다

  • @uranusprince
    @uranusprince 4 년 전

    이이미ㅣ미이이이이이ㅣ미이잉 한쪽만 보지않고 다양하게 볼줄아는 우리형 므싯다

  • @user-rv5fn3pq7q
    @user-rv5fn3pq7q 4 년 전

    도쿄 사는데 드디어 형 채널에서 아는데가 나와서 좋네요 ㅋㅋ

  • @user-sf8dp5ji2b
    @user-sf8dp5ji2b 4 년 전 +164

    우리는 계속 당하는 입장
    일본은 침략자 입장
    입장차이가 다름

  • @user-gf1hi6ce6e
    @user-gf1hi6ce6e 4 년 전 +6

    신오오쿠보는
    한국관련가게가 정말 많지만
    걸어다니는 사람들은 한국인이 거의 없습니다.
    일본인이든 중국인이든...암튼
    걸어다니는 사람중에 한국인은 많지 않습니다......가게와 직원들만 한국인인 느낌...

    • @user-vo9ci4nc6n
      @user-vo9ci4nc6n 4 년 전

      원래 교통도 신주쿠역 바로옆에 지나가는 전철 노선도 4개가 되니까 일본인들 자체가 많은 곳이고, 중국인들도 많이 있고 한국인 유학생들이 젤 먼저 집보러 가는 곳이 신오쿠보니까요 ㅋㅋ

  • @skyjonh9411
    @skyjonh9411 4 년 전 +2

    이거 방사능영향도 있을거에요.. 예전부터 방사능오염에 어느정도 관심있는 일본인들은 한국산식품을 사먹거나 아니면 일본 남부지역식품만 사먹고그랬음..
    지금은 방사능오염에대해 알고있는 일본인들이 더많아져서 한국산 더 많이 이용하는듯

    • @ss3659
      @ss3659 4 년 전

      sky jonh 뭘 한국산을 이용해. 그냥 저기 가는 사람들은 한국을 좋아하거나 한국식품 좋아서 사러가는거임

  • @user-gz1oy7mi3c
    @user-gz1oy7mi3c 4 년 전

    이번 설에 외가 쪽 외조부모님이 다 돌아가셔서 이제 남으신 제일 큰 외가 어른이 일본에서 오래 엄청 크게 사셔서 자연스럽게 그쪽에서 오라해서 이번 설 부터 명절을 일본에서 보내게 됬네요 흠..뭔가 싱숭생숭하네용

  • @normal77079
    @normal77079 4 년 전 +6

    대도시는 딱히 영향이 없는데 지방소도시들이 문제라고하죠~ 그 사람들 먹고사는게 저가항공 직항편이 들어와서 관광객이 소비해주는건데 그게 없으니 힘들다고 하나봐요~ 지방공항에 국제선 들어가는게 한국 국적기가 유일한것 같구요~

  • @user-pd5vg2iv9w
    @user-pd5vg2iv9w 4 년 전 +67

    평범한 일본인은 방사능이 공기중에 떠다녀도 관심없을 정도로 정치에 무관심 하다고 합니다.

    • @yan3805
      @yan3805  4 년 전 +4

      ㄷㄷ

    • @junname.1600
      @junname.1600 4 년 전 +10

      +정부가 방사능 문제 없다 하면 의심없이 그렇구나 함

    • @user-wz7tb9od7w
      @user-wz7tb9od7w 4 년 전 +5

      미세먼지의 주원인이 경차라고 믿을만큼 선동 잘 당하는 국민들도 많답니다
      그래서 노후 경차 운전자들은 세금도 올랐구요 (대부분의 노후 경차 소유자들은 운송업을 생업으로 삼은 서민들)

    • @hagyeong1221
      @hagyeong1221 4 년 전 +6

      아니 이딴 댓글은 지가 일본인도아닌데 뭔 근거로 이렇게 씨부리는거임? ㅈㄴ웃기네 ㅋㅋ어디서 기사보고 아 그렇구나 하고 그걸 사실처럼 받아들이는건가?

    • @user-wu2pj9ei3r
      @user-wu2pj9ei3r 4 년 전 +9

      선동하지마세요 방사능측정기 가져가도 일본정부에서 제제안합니다 오히려 방사능측정기로 측정해보면 도쿄보다 서울 방사능이 더많이나옵니다 물론 자연방사능이지만요

  • @user-ld1qz6nu8c
    @user-ld1qz6nu8c 4 년 전 +25

    영: 영어 빼고
    알: 알려주는
    남: 남자

  • @wlaud131
    @wlaud131 4 년 전 +710

    진짜 이제 일본 가도되겠지...하는거 너무 ㅈ같다... 또 이렇게 슬슬 넘어가는게 너무싫어

    • @Jess-gz6hj
      @Jess-gz6hj 4 년 전 +16

      몽혼 ㅇㅈ

    • @mj8626
      @mj8626 4 년 전 +9

      ㅇㅈ

    • @user-xh8xj7td9e
      @user-xh8xj7td9e 4 년 전 +44

      불매운동의 일상화 가즈아

    • @user-yo4om3ol6b
      @user-yo4om3ol6b 4 년 전 +72

      가고싶음 가는거지...

    • @meromiro7353
      @meromiro7353 4 년 전 +40

      아직도 방사능 피폭으로 병이 늘고 있는데
      아무것도 모르고 가서 음식먹고 피폭당해서 오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