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모바일 짝퉁게임 다 망할 거 같습니다. [리그오브레전드: 와일드리프트]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0. 10. 16.
  • 롤 모바일 짝퉁게임 다 망할 거 같습니다. [리그오브레전드: 와일드리프트]
    영래기의 겜리뷰에서 다룬 주제는 [리그오브레전드: 와일드리프트] 입니다:)
    재밌게 봐주세요~
    #롤모바일 #리그오브레전드 #와일드리프트
    ▶ 나레이션 : 무룩
    ▶ 인트로 / 그림: 밍구, 융리, 세치혀, 닥퍼, 함마
    ▶ 인트로 음악 : Jensation - Delicious [NCS Release]
    ▶ 아웃트로 음악 : Raven & Kreyn - Muffin [NCS Release]
    ▶ 영래기의 겜역사: • 영래기의 겜역사
    ▶ 영래기의 겜토리: • 영래기의 겜토리
    ▶ 영래기의 겜구석: • 영래기의 겜구석
    ▶ 영래기의 겜뉴스: • 그래서 초록색 옷입은 애가 젤다죠? [영래기]
    ━━━━━━━━━━━━━━━━━━━━━━━━━━━
    모든게임의 리뷰 및 게임뉴스를 하는 영래기입니다!
    영상을 재밌으셨다면 구독,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
    * E - Mail : jyl8139@naver.com
    * FaceBook : goo.gl/W3HD4g
    *KRplus : goo.gl/N7D9h7
  • 게임

댓글 • 1.6K

  • @younglaegi
    @younglaegi  3 년 전 +329

    + 제가 칼챔 망나니 충이라.. 근접 위주로 설명드렸는데
    스킬은 그냥 눌르면 자동 타켓팅이 됩니다. 그래서 거의 70프로는 맞는거 같더라구요.
    (근데 미세한 컨트롤을 하면 더 잘 맞습니다.)
    그리고 원딜 유저분들이 궁금해 하실 '카이팅'도 됩니다. PC보다 훨씬 쉽습니다.
    공격키 누르고 방향키만 왔다갔다하면 자동으로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영래기 팬카페에 여러분들의 의견또는 피드백을 남겨주세요!
    추가로 겜뉴스를 미리 글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팬카페 주소: shelter.id/joj8139

  • @qwapdj8693
    @qwapdj8693 3 년 전 +490

    아직 클로즈베타라 그런것같지만 정식출시때는 PC처럼 랭겜에서 먼저 라인 정해둔뒤에 시작했으면 좋겠음 외국인이랑 말이 안통해서 지가고싶은 라인가겠다고 우기는애들 너무많음

    • @user-hp2wv1fu7h
      @user-hp2wv1fu7h 3 년 전 +57

      ㅋㅋ 그게 바로 롤의 참맛이지

    • @gun9411
      @gun9411 3 년 전 +39

      아니 애초에 공격로 정해서 누르면 뜨는 글이 ㅋㅋㅋㅋㅋ번역이 안되서 나가는게 어이가 없어요 ㅋㅋㅋㅋㅋㅋㅋ 게임 자체적인 시스템인데 각국 언어로 뜨는게 베타라지만 배려가 너무 없으요

    • @user-bu8bd9hw7p
      @user-bu8bd9hw7p 3 년 전 +2

      인정이요 ㅠㅠ 너무 짜증나요 

    • @user-ecasrev
      @user-ecasrev 3 년 전

      나도 ㅇㅈ 외국인들 자기만 좋으면 된다고 자기갈라인만 막감

    • @user-ui3bb6gx8v
      @user-ui3bb6gx8v 3 년 전

      ㅇㅈ

  • @2chan25
    @2chan25 3 년 전 +251

    ㅋㅋ핸드폰 가로모드로 꾸역 꾸역 패드립 박는 상상하니까 개역겹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qo1hk6gs2h
      @user-qo1hk6gs2h 3 년 전 +1

      오우 쉣

    • @ohilyeojoh-a
      @ohilyeojoh-a 3 년 전 +6

      방금 듣고옴 ㅋㅋㄹㅃㅃ

    • @khr9024
      @khr9024 3 년 전

      펜타하세요 펜타짱짱 해야 하는 이유
      1. 펜타회사가 라이엇회사 인수함으로서 마치 와일드리프트의 아버지같은 존재입니다.
      2. 와일드리프트가 펜타랑 같은 회사다 보니까 펜타 시스템을 그대로 갖고 온게 많은데 그러면 영웅이 압도적으로 많은 펜타가 더 재미있습니다!
      3. 와일드리프트는 외국인이 많아 소통이 힘든데 펜타는 all한국인입니당
      4. 와일드리프트보다 훠얼씬 오래 운영된 게임이다보니 와일드리프트에 비해 밸런스, 버그문제 등이 잘 개선되어있습니다.
      5. 영웅 퍼줍니다. 와일드리프트보다체감 상 무과금하기 좋은 게임입니다
      갓-펜타 펜타하세요

    • @user-qq2hu1ft3f
      @user-qq2hu1ft3f 3 년 전 +26

      @@khr9024 펜타가 벨런스가 좋다고?
      나 버터유저다 밤길조심해라

    • @user-qo1hk6gs2h
      @user-qo1hk6gs2h 3 년 전 +14

      @@khr9024 밸런스는 솔까 아니지

  • @luice2416
    @luice2416 3 년 전 +527

    학생같은 비교적 저연령층이 많이 사용할 것으로 예상하는 것만큼 체팅창 필터링이 더 엄격하거나 건전하길...
    안그래도 PC롤은 더 심한데,,

    • @younglaegi
      @younglaegi  3 년 전 +176

      채팅창은 거의 안쓴다고 보면 되영
      채팅창보단 탈주하는 사람이 은근 많아서 문제..ㅠ

    • @user-zo1cl5wt9h
      @user-zo1cl5wt9h 3 년 전 +129

      내가 닉 sex specialist 라고 했는데 한 1주일먹고 강제 닉변 당한거 보면 운영 나쁘지 않은 듯

    • @user-dy3kv6pk5z
      @user-dy3kv6pk5z 3 년 전 +18

      @@royyoun219 ㄹㅇㅋㅋ

    • @user-nh9xb2db4j
      @user-nh9xb2db4j 3 년 전 +65

      @@user-zo1cl5wt9h 미친 놈ㅋㅋㅋㅋ

    • @user-io1hx4yx7n
      @user-io1hx4yx7n 3 년 전 +11

      @@younglaegi 탈주는 걱정이없는게 한번하면 30분 두번인가 세번째는 하루정지던데

  • @user-lg1eg8zz8f
    @user-lg1eg8zz8f 3 년 전 +262

    근데 사실 기존 모바일 aos에서 이미 쓰고 있던 점이 많아서 영상내에서 설명한 장점중 시점 변환과 공격로 이름 변경 등은 새로운 장점이라고 말하기는 어려운점이 있습니다.

    • @f1ame530
      @f1ame530 3 년 전 +6

      모바일 aos 게임들은 팀원들 매치 가 문제임
      정확히실력을 나누기 힘들고 팀매칭도 운빨임

    • @user-to8qr6iw8r
      @user-to8qr6iw8r 3 년 전 +34

      전부 팬타스톰에도 적용된부분이지만
      어처피 둘다 텐센트자회사니 그냥 거기서따온게맞는듯합니다

    • @user-hc8mt2gq9q
      @user-hc8mt2gq9q 3 년 전 +1

      ㅇㄱㄹㅇ

    • @f1ame530
      @f1ame530 3 년 전

      *수정*

    • @homme1111
      @homme1111 3 년 전 +12

      @@f1ame530 같은 모바일 aos 장르니까 시스템적인 부분에서 어느정도 참고해도 자회사니까 문제가 없을 거라는 소리지 넥슨 예시는 무슨 말도 안되는 예시임ㅋㅋㅋ

  • @user-yw7sn2nn8x
    @user-yw7sn2nn8x 3 년 전 +63

    기존 모바일 aos가 사용하던 시스템을 사용해서
    간단하게 모바일에 적응시켰네
    딱히 라이엇이 생각해서 만들었다는 생각은 없름

    • @user-om1cx4us5h
      @user-om1cx4us5h 3 년 전

      @UCMwzO9AHmPTzP8w2gSvo2EA 똑같은 기종에 2년된 폰인데 잘되던데

    • @khr9024
      @khr9024 3 년 전

      펜타하세요 펜타짱짱 해야 하는 이유
      1. 펜타회사가 라이엇회사 인수함으로서 마치 와일드리프트의 아버지같은 존재입니다.
      2. 와일드리프트가 펜타랑 같은 회사다 보니까 펜타 시스템을 그대로 갖고 온게 많은데 그러면 영웅이 압도적으로 많은 펜타가 더 재미있습니다!
      3. 와일드리프트는 외국인이 많아 소통이 힘든데 펜타는 all한국인입니당
      4. 와일드리프트보다 훠얼씬 오래 운영된 게임이다보니 와일드리프트에 비해 밸런스, 버그문제 등이 잘 개선되어있습니다.
      5. 영웅 퍼줍니다. 와일드리프트보다체감 상 무과금하기 좋은 게임입니다
      갓-펜타 펜타하세요

    • @hahas507
      @hahas507 3 년 전 +1

      @@khr9024 너나 많~이 하세요

    • @user-vg9oi2rj2y
      @user-vg9oi2rj2y 3 년 전 +3

      @@khr9024 펜타스톰이 와일드 리프트의 아버지 같은 존재라고 하기에는 이유가 너무 말이 안돼는데..

    • @user-in4gx4yp8o
      @user-in4gx4yp8o 3 년 전

      @@khr9024 저도 펜타하는데 더 이상 유입은 힘들 것 같아요 ㅠㅠ

  • @user-kd8yr7jp6x
    @user-kd8yr7jp6x 3 년 전 +140

    많이 느낀게 기존 모바일 aos인 뭐 롤 멀티의 왕? 그거랑 베인글로리(위아레 시야고정) 등등을 많이 참고한 것 같음. 거기에 여러 편의성이나 개인적인 개선점 등등을 많이 넣긴 해서 크게 막 그런부분이 걸리진 않았음. 베인글로리가 33과 55를 다 만들면서 노잼됬던 때가 있었는데 얘는 롤과 다른 방향으로 더 가서 나중엔 다른 겜이라는 느낌을 잘 주면 더 좋을듯

    • @user-ji7mp4li1t
      @user-ji7mp4li1t 3 년 전 +24

      조작법은 베인글로리가 더 좋았는데...

    • @user-pe4sy4bt2g
      @user-pe4sy4bt2g 3 년 전 +2

      멀티의 신
      시즌1 랭커였어서 정확히 기억쓰

    • @user-tz4pm5kg1y
      @user-tz4pm5kg1y 3 년 전 +4

      멀티의 신 5년차 고인물로서 ㅇㅈ

    • @user-wq9zq9jx4e
      @user-wq9zq9jx4e 3 년 전

      저 테섭 뽁혀는데 비슷하기는 한데 롤 챔프가 조금은 다름

    • @polemao_
      @polemao_ 3 년 전 +12

      조작감은 베인글로리, 타격감이랑 차별화 요소는 얼티밋 스쿨, 운영 요소는 펜타스톰보다 별로인듯... 그래도 롤ip가 넘사라 너무 고평가되는거같아요...

  • @user-pr6nc5zr6c
    @user-pr6nc5zr6c 3 년 전 +62

    소위 롤 짭 모바일 게임 중 펜타스톰 하던 유전데,
    롤 모바일과 펜타스톰이 생각보다 다른게 없었음.
    맵이랑 스킬 위치, 정글 몹 배치도 비슷했지만,
    펜타스톰은 어디서든 아이템을 살 수 있다는 점이,
    펜타스톰에는 없던 아이템 스킬, 그리고 스펠이 두개라는 점이 펜타스톰과 달랐는데,
    그 차이점 만으로 게임의 속도가 달라짐.
    와일드 리프트의 한판은 펜타스톰보다 빨리 끝나는 경우가 많았음.
    아이템을 밖에서 못 사도
    귀환 속도가 빨라 별 차이가 느껴지지 않았고,
    주문과 스킬이 펜타스톰보다 한 개 씩 많으니까
    더 빨리 끝난다고 생각함.
    아무튼 그래서 롤 모바일이 마치 오래 해본 것처럼 익숙했음.
    아니 뭐 그냥 그렇다고

    • @user-zb2gc4iq8p
      @user-zb2gc4iq8p 3 년 전 +5

      동감함 펜타3년차 유저로서 많이 익숙했음 물론 ui는 와일드가 더좋은 갠적으로.

    • @schzer
      @schzer 3 년 전 +7

      둘다 왕자영요..사실 둘다 텐센트 지분

    • @user-dy2uu2nd9b
      @user-dy2uu2nd9b 3 년 전

      아니 근디 펜타가 롤 뺐긴 건가 그냥 장르만 같은거 아니여? ㅋㅋ

    • @wnstj207
      @wnstj207 3 년 전

      그냥 똑같던데
      공격 3개로 나누는것도 설정에가면 있음

    • @wnstj207
      @wnstj207 3 년 전 +1

      @@user-dy2uu2nd9b 맞음

  • @abwns0101
    @abwns0101 3 년 전 +19

    8:24 갓겜이었는데 ㅠㅠ

  • @user-xq2px1tr5z
    @user-xq2px1tr5z 3 년 전 +222

    걍 롤이라서 하는거지 롤 아이피가아니면 다른 모바일aos랑 큰 차이가 없고 재미도 비슷함

    • @NoRaengs99
      @NoRaengs99 3 년 전 +4

      ㅇㅈ

    • @user-px8vy6xi3y
      @user-px8vy6xi3y 3 년 전 +73

      그게 핵심이지 롤 아이피라는거

    • @ll-ql3kg
      @ll-ql3kg 3 년 전 +9

      모바일 aos 중에 롤만큼 틀이잡혀서 벨붕없는겜 없음

    • @user-fp2du3sn3z
      @user-fp2du3sn3z 3 년 전 +40

      ip가 전부다
      포켓몬 디지몬 해리포터에서 ip빼면 시체다

    • @plexdu2389
      @plexdu2389 3 년 전

      ㅋㅋㅋ ㄴㅇㅈ 뭔 차이가 없어 그냥 하지마셈

  • @user-yj6cv1xx8n
    @user-yj6cv1xx8n 3 년 전 +52

    풀옵으로 잼있게 돌리고 있는한 유전데
    매칭은 같은나라 유저끼리 해줬으면 하네요...
    말이안통해서 안 모이는경우가 많아요 ㅠㅠ

    • @user-lk3dk9wm1q
      @user-lk3dk9wm1q 3 년 전 +6

      상대편에 한국인 몇 명이냐에 따라 승패가 갈림...

    • @user-zb3ne4qs7t
      @user-zb3ne4qs7t 3 년 전 +1

      아직 클로즈베타라서 외국인 섞이는건 당연한거에요 나중에 오픈베타가 나오면 그때부터 한국인들끼리 매칭될듯

    • @user-lk3dk9wm1q
      @user-lk3dk9wm1q 3 년 전

      @@user-zb3ne4qs7t그건 그거 나름대로 지옥일지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dn5ik6iq6e
      @user-dn5ik6iq6e 3 년 전

      @@user-lk3dk9wm1q ㄹㅇ

    • @khr9024
      @khr9024 3 년 전 +1

      펜타하세요 펜타짱짱 해야 하는 이유
      1. 펜타회사가 라이엇회사 인수함으로서 마치 와일드리프트의 아버지같은 존재입니다.
      2. 와일드리프트가 펜타랑 같은 회사다 보니까 펜타 시스템을 그대로 갖고 온게 많은데 그러면 영웅이 압도적으로 많은 펜타가 더 재미있습니다!
      3. 와일드리프트는 외국인이 많아 소통이 힘든데 펜타는 all한국인입니당
      4. 와일드리프트보다 훠얼씬 오래 운영된 게임이다보니 와일드리프트에 비해 밸런스, 버그문제 등이 잘 개선되어있습니다.
      5. 영웅 퍼줍니다. 와일드리프트보다체감 상 무과금하기 좋은 게임입니다
      갓-펜타 펜타하세요

  • @user-mp9eh7bn1l
    @user-mp9eh7bn1l 3 년 전 +42

    나중에 칼바람, 우르프, 단일모드 나오면 재밌겠다

  • @Yo-xx5yk
    @Yo-xx5yk 3 년 전 +301

    유일하게 힘든 채팅을 치는 사람은 한국인이더라구

  • @turn_table_
    @turn_table_ 3 년 전 +8

    근데 아직 베타라서 이해하긴 하는데 조작감도 너무 별로고 성장이 빨라도 너무 빠르니 초반,중반의 재미가 없고 성장하는 느낌도 없음 성장의 재미와 중요성도 별로 딱히느껴지지 않음 왜냐하면 아무렇게나 막해도 알아서 ㅈㄴ잘크니까 초반에 강한 캐릭 후반에 강한캐릭 이런 개념도 거의 없다보면 되고 전략성은 없에고 다순히 그냥 격투겜 마냥 싸우는 게임인듯 (사실 싸우는 재미도 타 모바일 게임보다는 덜함) 이런거 땜에 좀 노잼이고 빨리 질릴것같음 모롤보다는 아직 모바일레전드,펜타스톰이 더욱 위인듯

  • @jackw2048
    @jackw2048 3 년 전 +19

    8:24 베인글로리 유저였어서 공감되는 부분..
    저런식으로 컨트롤 할때도 세세한 조작 가능했고 공격대상 선택도 문제 전혀 없었는데 추후에 조이스틱 방식도 추가하고 컨트롤 부분에 있어서 완전 잘 만든 게임이죠

    • @khr9024
      @khr9024 3 년 전 +1

      펜타하세요 펜타짱짱 해야 하는 이유
      1. 펜타회사가 라이엇회사 인수함으로서 마치 와일드리프트의 아버지같은 존재입니다.
      2. 와일드리프트가 펜타랑 같은 회사다 보니까 펜타 시스템을 그대로 갖고 온게 많은데 그러면 영웅이 압도적으로 많은 펜타가 더 재미있습니다!
      3. 와일드리프트는 외국인이 많아 소통이 힘든데 펜타는 all한국인입니당
      4. 와일드리프트보다 훠얼씬 오래 운영된 게임이다보니 와일드리프트에 비해 밸런스, 버그문제 등이 잘 개선되어있습니다.
      5. 영웅 퍼줍니다. 와일드리프트보다체감 상 무과금하기 좋은 게임입니다
      갓-펜타 펜타하세요

    • @zzz-xo1vo
      @zzz-xo1vo 3 년 전

      베인글로리.. ㅠㅠㅠㅜ

    • @khr9024
      @khr9024 3 년 전

      @@zzz-xo1vo 베인글로리가 그리우시면 펜타하세요

    • @jackw2048
      @jackw2048 3 년 전 +1

      @@khr9024 ?? 펜타스톰을 만든거 자체는 넷마블 측에서 만들었고 텐센트가 관여한거라 하면돼요
      애초에 롤이 aos 분야에서 제일 잘나갔고 와일드리프트는 롤을 최대한 많이 모방한거지 펜타스톰이랑 연관이 없어요
      비슷한게 있다해도 모바일로 aos를 할때 필요한 편의성을 위한걸 사용했고 다른 게임에도 많죠
      펜타스톰은 걍 망했어요 짭롤 소리듣고 밸런스도 기본챔이 혼자 다 씹어먹고 다니는데

    • @jackw2048
      @jackw2048 3 년 전

      @@khr9024 그리고 지금 와일드리프트는 베타테스트 기간이라서 밸런스나 버그는 있을 수 있죠 그래도 pc 롤만 봐도 밸런스 하나는 겁내 잘 맞춰요
      이벤트로 정수도 퍼주고 무료로 챔도 여럿 주고 스킨은 본인이 사고 싶은거만 사면되니까 과금유도도 없어요

  • @zo2029
    @zo2029 3 년 전 +82

    내가 롤에서 한국인 만나서 좋아한적은 처음이다

  • @jaehunpeterchang4747
    @jaehunpeterchang4747 3 년 전 +6

    모롤 장점은 이미 다른 모바일 aos 게임에서 충분히 느낀점이고, 단점은 확실히 겜 초반이여서 그런지....겜 타격감 그리고 세세한 디테일까지 다른 모바일 aos 겜보다 떨어짐. 사실상 롤이란 아이피만 없으면... 중국산 짭겜이라해도 믿을정도 퀄리티였음....카이팅도 부드럽지않고(
    롤: 평 무빙 평
    모롤: 평 쉬고 무빙 쉬고 평 쉬고 )
    스킬 콤보도 아쉬움(카이팅에서도 말한거 처럼 스킬 사이사이 1 2초 끊기는게 너무 큼)

    • @jk-xi2eq
      @jk-xi2eq 3 년 전

      Pbe라그런거임 끊기는건

  • @user-ml8qo9qh6l
    @user-ml8qo9qh6l 3 년 전 +30

    다 떠나서 애들이 손맛이 없어...

  • @polemao_
    @polemao_ 3 년 전 +79

    개인적으로는 다른 모바일 AOS랑 비교해서 특별히 조작감, 타격감, 맵 구조, 전략 요소에 경쟁력은 없지만 롤 IP 하나에 단점이 모두 묻혀버리는 느낌... 모바일 AOS에서는 당연하고 흔한게 와일드리프트만의 새로운 방식으로 받들어지는게 조금 안타깝네요....

    • @user-yv7ik3or5u
      @user-yv7ik3or5u 3 년 전 +7

      ㄹㅇ 보면서 짭 모바일 롤이랑 뭐가 다른거지 라고 생각함.

    • @user-ye2lp2fk9n
      @user-ye2lp2fk9n 3 년 전 +3

      것보다 렉 ㅈㄴ 심함

    • @hsk4379
      @hsk4379 3 년 전 +3

      @@user-ye2lp2fk9n 이거 와이파이말고 데이터쓰면 나아지는 경우도 있어요 제가 그럼

    • @user-zr9rw4wy5n
      @user-zr9rw4wy5n 3 년 전 +2

      @@user-ye2lp2fk9n 렉 전혀 없던데? 심지어 프레임 드랍도 안일어나는데
      니폰이 개똥폰인거다 장애야

    • @Haneulgureum0821
      @Haneulgureum0821 3 년 전 +3

      @@user-zr9rw4wy5n 모바일 롤 자체렉이 있어서 폰이 좋으면 렉이 덜걸릴뿐 걸리는거는 똑같아요

  • @edul944
    @edul944 3 년 전 +1

    펜타스톰 재밌게했던 유저고 나름 상위권 (?)까지 가본 유저로서 와일드 리프트 플레이의 소감을 말해본다면 2가지 아쉬운점빼고 다 괜찮았어요 .. 첫번째는 pc롤에서도 맵 왼쪽 오른쪽 옮기는 기능있던데 .. 보기편하게 옮길수있는 기능 추가 됐으면 하고 두번째는 양날의 검이긴한데 맵도 짧아졌고 템뽑는 시간이 너무 단축이되서 상대방과의 압도적인 골드격차를 내서 이기는 경우가 좀 보기 드물어요.(실력문제말고) 템을 뽑을려고 집에 가서 다시 캠프먹을려고 가는시간에 캠프를 돌면 코어템 하나 더 만들수있는 가격이 나오니깐.. 내가 상대정글보다 잘해서 격차를 벌린다해도 이게 매워지는 속도가 집갔다 오는 시간이랑 비슷하니깐 집을 안가게 되는것도 어느정도 있음.. 펜타처럼 이동중에 상점이용이 가능하게하던가 템비용을 조금만 비싸게 해줬으면 좋은 바람임..

  • @user-gw8gg3ws3v
    @user-gw8gg3ws3v 3 년 전

    정식 출시되면 서버 나누겠지...지금 현재 랭도 벤은 지금 챔프가 없어서 이해하는데 본인이 라인을 못정한다는게 아쉽다 아직 테스트지만 먼져 수락을 누룬쪽이 선픽인거 같은데 후픽이면 본인 라인을 정하지못해 본인이 하고 싶은 챔프나 본인이 연습하지 못한 라인을 반강제로 가는느낌이라 본인이 원하는 라인을 정할수 있게 컴퓨터롤 처럼 해줬으면 좋겠다
    서버도 이대로 간다면 언어도 안통해서 게임을 진행하는데 힘들것 같다

  • @user-on9to6zv4j
    @user-on9to6zv4j 3 년 전 +5

    문제점
    게임이 잡히면 들어가지 못하게 하는 버그가 있다(나를 포함)
    그래서 탈주 3번이 되고 다시 깔기 4 중이에요

  • @user-zd9sp8gt6f
    @user-zd9sp8gt6f 3 년 전 +45

    랭크는 야발 적어도 선호하는 라인 선택후 매치하도록 바꿔라 젭알

    • @hsk4379
      @hsk4379 3 년 전

      ㄹㅇ ㅋㅋ

    • @west1205
      @west1205 3 년 전 +6

      4 5픽 노인권 ㄹㅇㅋㅋ

    • @tnelandorr1048
      @tnelandorr1048 3 년 전 +1

      이게 맞다 컴롤에도 있는데 모롤엔 없어ㅠ 정출 때는 넣어주겠지

    • @user-rx9hl6bg9d
      @user-rx9hl6bg9d 3 년 전 +1

      그러면 ㅈ망겜 옵치처럼 매칭 길어지는 라인은 많겠군요

    • @user-xv8nd6bm3h
      @user-xv8nd6bm3h 3 년 전 +5

      @@user-rx9hl6bg9d 미안한데 탱커랑 서포터가 옵치처럼 존나 재미 대가리가 없지는 않아서 나쁘지 않음 그리고 옵치는 운영 좃같이 하잖어 모버일 롤은 pc만 따라해도 중간은 감

  • @jiwo_o3669
    @jiwo_o3669 3 년 전 +14

    1:37 0 2 0 ㅇㄷㅊㅇ ㅈㅈ

  • @rlaguscjf583
    @rlaguscjf583 3 년 전

    제가 예전에 했던 얼티밋 스쿨이랑 거의 비슷해서 적응을 빨리 한편 억제기도 똑같고 맵도 적고 레벨도 15한고 걸려 있고

  • @meao_1
    @meao_1 3 년 전 +37

    진짜 그냥 롤이 아니라 모바일겜

    • @user-jm1lp9fm9t
      @user-jm1lp9fm9t 3 년 전

      뭘 원하는거임 그럼?

    • @khw17_
      @khw17_ 3 년 전

      @@user-jm1lp9fm9t 사람들의 기대치는 롤의 기능 그대로인 휴대용 롤, 근데 지금껀 잘 다듬어진 롤 아이피로 된 모바일겜 ㅇㅋ? 그점이 아쉬운거지

    • @user-jm1lp9fm9t
      @user-jm1lp9fm9t 3 년 전 +2

      @@khw17_ 와 진짜 롤 그대로 갖다놓길 원한 사람이 있었다는 거임? 진짜 놀랍네

    • @GuardPark
      @GuardPark 3 년 전 +11

      @@khw17_ 그걸 누가 원함? 휴대폰을 어떻게 30분 동안 붙잡고 있어요 조작감도 다른데 난 너무 잘 풀어낸 거 같은데 모바일로

    • @meaningless9316
      @meaningless9316 3 년 전 +7

      @@GuardPark 맞는말이네 ㅋㅋ 모바일겜은 편하고 빠르게 끝나는 것으로 잡아야지 뭔 똑같이해서 30분이라는 시간을 기본으로 잡으라는건지 원 ㅋㅋㅋ 역시 빡대갈들이 많긴한듯

  • @user-nh9xb2db4j
    @user-nh9xb2db4j 3 년 전 +232

    롤을 모바일로 할 수 있다는 것은 모바일로 패드립을 들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대부분 외국인과 매칭되어 쟤가 뭔 소리하는지 모르니까요! 저나 님이나 한국어 밖에 못하는건 똑같지 않습니까? 아 한국인도 늘어나고 외국인 욕도 알아먹겠다고요?
    그건 잘 못한 니 잘못이지 왜 나한테 따집니까? 저도 욕 쳐먹으면서 하고 있으니까 실력 늘려서 그런 놈들 아가리 싸물게 합시다ㅎㅎ

    • @Climath_mimacstudy
      @Climath_mimacstudy 3 년 전 +5

      요즘은 한국인도 많이 보이더라구요

    • @user-nh9xb2db4j
      @user-nh9xb2db4j 3 년 전 +22

      @@Climath_mimacstudy 아 욕 먹겠네

    • @LegendoftheZeldaBOTWTOTKlover.
      @LegendoftheZeldaBOTWTOTKlover. 3 년 전 +7

      @@user-nh9xb2db4j 난 외국인한테 욕처먹음ㅋㅋㅋㅋㅋ

    • @mussek-boy
      @mussek-boy 3 년 전 +1

      아어떡해 나 외국 욕까지 다알아

    • @user-dv7hc6hn3c
      @user-dv7hc6hn3c 3 년 전 +5

      베트콩이나 필리피노 패드립은 못알아들으니 상관없는데 진짜 후픽충은 죽여버리고싶음

  • @--____-
    @--____- 3 년 전 +1

    컨트롤을 터치방식으로 봐꾸게되면 아무래도 스킬사용이 조금 힘들거같은데..

  • @user-hy3mh3nz9k
    @user-hy3mh3nz9k 3 년 전

    버튼크기,위치 수동적으로 바꾸는거면 좋을텐데
    기본모드나 추천을 해놨어두 좋구ㅠ

  • @hellohell-o
    @hellohell-o 3 년 전 +35

    근데 개인적으로 스킬 취소하는게 힘듬.....ㅠㅠㅠ

    • @user-wy8vl1jn4b
      @user-wy8vl1jn4b 3 년 전

      취소하는 방식 설정에서 변경가능함니당

    • @hellohell-o
      @hellohell-o 3 년 전

      @@user-wy8vl1jn4b 근데 생각해보니 취소할 일은 거의 없음 ㅋㅋㅋㅋ 그죠?

    • @noker777
      @noker777 3 년 전

      @@hellohell-o 네

  • @GondreNamulbap
    @GondreNamulbap 3 년 전 +6

    아마 빠른 탬포로 인해 PC롤 접고 컴퓨터로 에뮬레이터 돌려서 사용하는 사람들 분명 많을텐데 이런건 운영측에서 어떤 조치를 할까요?

    • @younglaegi
      @younglaegi  3 년 전 +2

      에뮬에 대한 공지나 내용은 따로 없어서 영상에 적지 않았지만 아직 했다는 사람은 못 봤습니다.
      아마 라이엇 측에서 막지 않을까요?

    • @minipoolde
      @minipoolde 3 년 전

      @@younglaegi 키마로 에뮬해봤자 불편해욤 그래서 아마 잘안쓸것같네요

    • @GondreNamulbap
      @GondreNamulbap 3 년 전

      @@younglaegi 그냥 모바일배그마냥 매칭 다르게나 해줬으면 하네요.
      그나저나 핵은 어찌막을려나...

    • @khr9024
      @khr9024 3 년 전

      펜타하세요 펜타짱짱 해야 하는 이유
      1. 펜타회사가 라이엇회사 인수함으로서 마치 와일드리프트의 아버지같은 존재입니다.
      2. 와일드리프트가 펜타랑 같은 회사다 보니까 펜타 시스템을 그대로 갖고 온게 많은데 그러면 영웅이 압도적으로 많은 펜타가 더 재미있습니다!
      3. 와일드리프트는 외국인이 많아 소통이 힘든데 펜타는 all한국인입니당
      4. 와일드리프트보다 훠얼씬 오래 운영된 게임이다보니 와일드리프트에 비해 밸런스, 버그문제 등이 잘 개선되어있습니다.
      5. 영웅 퍼줍니다. 와일드리프트보다체감 상 무과금하기 좋은 게임입니다
      갓-펜타 펜타하세요

    • @toolya0610
      @toolya0610 3 년 전 +1

      @@khr9024 킹넘네...

  • @minmangand
    @minmangand 3 년 전

    처음 모바일 aos를 이걸로 접하면 잘 만들었다고 생각하고 pc버전을 모바일에 잘 넣었다고 생각할 순 있지만, 와일드리프트보다 전에 나온 모바일 aos 게임들의 시스템(라인을 부르는 명칭, 블루팀진영 시점으로 플레이등)과 거의 다를바 없는 것 같네요. 롤에 있는 영웅들의 모습이나, 맵 디자인, 데미지 계수, 몬스터나 각종 요소 등 롤만의 것들은 고민하면서 만들었겠지만, 기본적인 컨트롤이나 플레이 방식은 기존 게임들처럼 대세에 따라간것 같습니다.
    제가 모바일로 AOS장르를 다양하게 해봐서 딱히 장점이라고 느껴진게 없었어요...(베인글로리(ㅜㅠ), 펜타스톰,헤이안쿄,모바일 레전드, 마블 슈퍼워 등...)

  • @woowow
    @woowow 3 년 전

    내가 봤을때 출시되면 가장 논란이 될 부분은 녹스플레이어 블루스택 같은 피시에서 가동시키는 프로그램일거 같음. 아무래도 이런식으로 피시에서 구동하면 실제 모바일로 하는 사람보다 컨트롤 면에서 월등할수 밖에 없어서 경쟁전에서 큰 우위를 가져갈거임.
    근데 그렇다고 그런 프로그램을 마냥 제지하기도 쉽지 않은게 요새는 게임의 홍보와 파이를 키우는데에 개인방송의 역할이 꽤 큰부분이 있는데 개인방송 하는 사람들은 방송으로 송출해야되니까 대부분 그런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피시로 플레이를 함..

  • @user-kg9tp7tn4y
    @user-kg9tp7tn4y 3 년 전 +4

    난 첨에 어디가라고 화살표 보여주는거 ㅈㄴ좋다고 생각함

  • @bbbb1293
    @bbbb1293 3 년 전 +30

    개인적으로 롤 느낌 안남 겉만 롤이지 하나도 롤 하는거 같지 않드라 랭겜은 이상하고 ㅋㅋ 재미는 있음 (롤 ㅈㄴ 하는 사람이고 20판 정도 해봤음)

    • @user-mf1gi3ng5r
      @user-mf1gi3ng5r 3 년 전 +2

      ㅇㅈ... 컴롤 만세

    • @user-ti7ek2kq8h
      @user-ti7ek2kq8h 3 년 전

      @@user-in2sy1kg7r 모롤 20핀이라 한거 같은데;;;

    • @SC-wp9nd
      @SC-wp9nd 3 년 전

      @@user-in2sy1kg7r ㅋㅋ 이해력 존나 딸리네 딱봐도 모롤 20판 해봤고 컴롤 존나 했다고 한건데

  • @user-pu9yo9lf8t
    @user-pu9yo9lf8t 3 년 전

    펜타스톰 유저가 덧붙이자면 타격감은 펜타스톰이 더 좋음 사실 영상에서 나왔던 와일드 리프트 속 모바일에 맞게 변형한 부분 대부분 펜타스톰과 비슷함 하지만 다른 점이 있다면 타격감을 제외하면 펜타스톰보다 더 좋은 요소가 더 많은 듯. 약간 아류겜이 모바일에 맞게 변형한 것에 와일드 리프트가 더 살을 붙인 느낌? 특히 플레이어 아이콘으로 공격대상을 고정하는 것이 아닌 드래그로도 고정할 수 있다는게 좋았음. 또 롤은 사정거리가 긴 스킬이 꽤 있어서 모바일 화면에 다 담기엔 한계가 있는데 에임을 조종하면 시점이 자동으로 그 방향으로 옮겨지는 것도 좋았음. 롤 자체가 재미있는 겜이라 아무리 아류 겜이 많아도 와드, 캐릭터 등 롤 IP만으로 충분히 재미있게 즐길 수 있을 듯

  • @user-lr8rm2ky3x
    @user-lr8rm2ky3x 3 년 전

    근데 이게 내가 때리는게 때리는게 아니라고 해야할지... 타격감을 좀 높여줬음 좋겠음 내가 귀신 때리는것도 아니고 펜타하다가 그래서 그런진 모르겠지만 다른 거야 뭐 알아서 적응될것 같지만 타격감은 안 익숙할것 같음... 물론 펜타 접고 롤만 하는 사람이라거나 모바일롤만 하는 사람은 적응이 될 수도 있음 근데 난 펜타 하던 거 너무 아까워서 같이 할 예정이라... 아무래도 타격감은 개선해줬음 좋겠음 개선될 거라고 믿어...
    + 봇전은 확실히 좋긴 하더라 마냥 종이인형들마냥 쓰러지는 놈들도 아니고 처음 해보는 사람들 기준 괜찮게 잡혔음

  • @Black-ct5zc
    @Black-ct5zc 3 년 전 +3

    한판에 빠르면 7분 길면 30분안에 끝남

  • @goodsusu
    @goodsusu 3 년 전 +43

    와일드 리프트 해봤는데 재미있는듯
    자동 타겟팅이라 쉽고 좋음 버튼이 좀 많고
    조작 익숙해지기 전에는 좀 헷갈리는데
    몇판 해보니꺼 재밌음 생각보다 챔피언 많아서 놀랐음 미니언 먹는거 쥰내 빡셈
    텔포랑 존야가 신발 상위템인게 신기
    꽤 잘 만든듯
    채팅은 따로 창 들어가야되서 딱히 신경 안쓰임

    • @tlswlgns_0816
      @tlswlgns_0816 3 년 전

      ㅇㅈ

    • @gost1264
      @gost1264 3 년 전 +2

      미니언 먹는거 막타 표시 있어서 쉬운편 아님?

    • @Air_podshi
      @Air_podshi 3 년 전 +4

      근데 자동타겟팅이라서 일부 챔프가 개사기임..
      제드 제드 제드 제드 제드 제드 제드 제드 제드 제드

    • @sungjunbyun6697
      @sungjunbyun6697 3 년 전

      부모님 안부 안들어도되겠군요 ㅠㅠ

    • @Yisangyida
      @Yisangyida 3 년 전

      ㅇㅈ

  • @user-jm7lu9by2o
    @user-jm7lu9by2o 3 년 전 +1

    펜타스톰, 모레 오래 해온유저로서
    와일드리프트가 되게 반갑긴합니다.
    라이엇이라서 잘 했다기보단
    기본에 모바 시스템을 잘 활용했고 익숙한 캐릭터들로 기존에 했던게임 확당팩 하는 기분이라 재미는 확실히 있습니다.

  • @tesol2222
    @tesol2222 3 년 전 +1

    오 영래기님 첫 시적부터 업그래이드된 모습을 보여 주시는 군요! 데이터 보여주시는 것 괜찮습니다

  • @user-hw8gr9gc8v
    @user-hw8gr9gc8v 3 년 전 +3

    로그인이 안댐 ㅜㅜ 계속 업뎃하라그러고 업뎃하면 장기간 접속안햇다고 링크확인하라뜸ㅜㅜ

  • @user-oc5vl5xl8y
    @user-oc5vl5xl8y 3 년 전 +159

    "곧 잼민이에게 점령당할 게★임"

  • @user-tk8fi7jb6q
    @user-tk8fi7jb6q 3 년 전

    다른사람들은 펜타스톰과 비슷하다고들하는데 펜타스톰을 안하던입장에선 또 다른 모바일Aos 게임인 얼티밋 스쿨이 생각나더라고요 공격하는 넥서스 억제기가없음 어느팀이든 일정하게 아랫쪽이 기볺하면 등등 기존 모바일AOS들은 롤짝퉁이란 소리를 벗어던지려 여러가지를 추가한반면 바닐라 모바일AOS에 롤IP를 씌워둔것같기도 하더라고요

  • @user-ls3ls5zt1i
    @user-ls3ls5zt1i 3 년 전 +2

    마지막에 컨트롤 뭐라 하셨는데 저는 솔직히 말해서 이런류의 게임을 많이 하다보니까 저것에 익숙해져서 컨트롤은 ㄱㅊ다고 생각해요 아 그렇다고 해서 영래기 님의 말이 틀렸다는건 아닙니다. ㅎㅎ

  • @d0nporo
    @d0nporo 3 년 전 +27

    서버가 세계 통합이라 그런지 아직 aos게임에 대해 지식이 적은 사람들이 많아서 튜토리얼의 개선이 필요해보입니다. 그리고 서폿의 개념도 정확히 없어서 대개 팀이 꼴픽하는 경우가 다반사여서 팀에 매판 야스오나 제드 하나씩 나오는 고통받으면서 게임하네요 ㅋㅋ 그래도 게임성 자체는 괜찮아서 개인적으로 서버만 분리하고 다른 부분들 조금씩 개선해나가면 충분히 괜찮을 것 같다고 봅니다.

    • @younglaegi
      @younglaegi  3 년 전 +5

      그래서 보통 저는 서폿만 합니다..
      근데 원딜이 아리 원딜 ㄹㄱㄴ

    • @High_Manpower
      @High_Manpower 3 년 전

      골드 1~2부터는 그래도 꼴픽 거의 없습니다. 그리고 모바일 단점이 cs없이도 기본골드 획득 자체가pc판보다 훨씬 높고 어시로도 킬과 큰 차이없는 수준의 골드를 획득이 가능해서 써폿 자체가 큰 의미가없어요

    • @user-fv6ch4bm2j
      @user-fv6ch4bm2j 3 년 전

      @@High_Manpower 아 골드좀 보내주쇼 실버 2인데 언랭이랑 매칭잡아줌 팀운슈밤

    • @user-fe9ps4ot5i
      @user-fe9ps4ot5i 3 년 전

      인기 믿고 롤장르를 첨 하는사람들이 알아야 하는게 많음....진입장벽이좀 있는듯ㅇㅇ

  • @Ans_1014
    @Ans_1014 3 년 전 +6

    2:09 악 머포 못먹네

  • @violettea6273
    @violettea6273 3 년 전 +1

    롤 모바일로 롤 시작한 사람인데 진짜 생초보 롤린이들은 이만큼 쉬운겜이 없음 PC판은 조작이 좀 더 어려운데 모바일은 조작이 쉬운 편이라 신규유저들 입장에선 모바일 해보고 PC로도 넘어가는 일도 있을 것 같고. PC에 익숙한 고인물들이야 조작감이 없다 느낄 수 있지만 그만큼 진입장벽이 낮아서 유저모으는 용도로는 최고인 것 같음. 암튼 지금 3일차인데 나름 재밌게 플레이 중임

  • @user-tz8zz3ez6i
    @user-tz8zz3ez6i 3 년 전

    개인적으로 적응이 덜 되서 그럴수도 있는데 다른 곳 상황 보고 다시 내 화면 보고 전환 하는게 좀 불편함 ㅠㅠ

  • @philipkim7803
    @philipkim7803 3 년 전 +45

    롤짭모바일 게임들은 랭커들은 계속 할거같고 늒네들은 이참에 바로 롤바일로 넘어올거같음

    • @user-jz9zm1ii2q
      @user-jz9zm1ii2q 3 년 전 +4

      롤도 짭인데ㅠ

    • @user-px8vy6xi3y
      @user-px8vy6xi3y 3 년 전 +10

      @@user-jz9zm1ii2q 짭이 진짜가 된 케이스

    • @HoongEi
      @HoongEi 3 년 전 +4

      @@user-jz9zm1ii2q 롤은 분가로 봐야지

    • @user-ef2tm4er1x
      @user-ef2tm4er1x 3 년 전 +3

      @@user-jz9zm1ii2q 장르가 비슷한거지 글케따지면 옵치는 팀포 짭임

    • @user-fb6ec5ig5h
      @user-fb6ec5ig5h 3 년 전 +6

      @@user-jz9zm1ii2q 그렇게 치면 컴롤도 짭이고 옵치도 짭이고 컴카트 모바일카트도 짭임 그 게임이 무엇을 닮았던 늦게 나왔던 게임시장에선 퀄리티가 더 높고 명성도가 더 높은 게임이 찐이 되는거임

  • @Strin_imnida
    @Strin_imnida 3 년 전 +24

    이게임 트롤이 어마무시하게 많습니다...
    정글러가 갱을 안오고 같이 싸우자라고 하지만 자기는 빠지고

  • @user-hc8pj7lr6i
    @user-hc8pj7lr6i 3 년 전

    요즘에 할겜 없어서 심심했는데 남는 시간에 짧게 한판씩 하니까 재밌어요.

  • @logisong9866
    @logisong9866 3 년 전

    확실히 잘 만들긴함.가볍게 즐길 수 있을정도

  • @Black-ct5zc
    @Black-ct5zc 3 년 전 +5

    5:41 그래도 애들 다 바텀, 탑, 미드 라고부름ㅋ
    외국인들도 top, mid 이리부르는데ㅋㅋㅋㅋ
    내가 지금껏 125판 했는데 드래곤공격로, 내셔남작공격로 라고 부르는 사람 1명도 못봄ㅋㅋㅋ

    • @GO-jn5rj
      @GO-jn5rj 3 년 전

      이제 잼민이들이 와서 그렇개 불를꺼임

  • @miyukzhulgi
    @miyukzhulgi 3 년 전 +3

    억제기가 없고 넥서스가 공격한다고? 이거완전 히오스

  • @shaco12345
    @shaco12345 3 년 전

    화면 터치하면서 초록색 화살표나오면서 이동할수있는거도 좋은데

  • @user-hk6qj5pp3z
    @user-hk6qj5pp3z 3 년 전 +1

    게임이 빠른건 모바일에 맞게 잘 최적화된거 같긴한데... 게임템포가 너무 빨라서 게임이 너무 순식간에 끝나거나 억제기나 쌍둥이포탑같은게 없어서 한번말리면 한번에 끝나는 느낌이라...

  • @user-pr6pl7ue2b
    @user-pr6pl7ue2b 3 년 전 +4

    펜타스톰 다1까지 찍은 유전데.. 모롤이 생각보다 조작감이 많이 다르고 좀 불편해서 저는 펜타가 더 편하더군요..

    • @user-qj9ly6rw9u
      @user-qj9ly6rw9u 3 년 전 +2

      당연한거 아닌가요?

    • @membersheep2688
      @membersheep2688 3 년 전 +2

      히오스 1년한 사람은 롤 불편하잖아

    • @kees6526
      @kees6526 3 년 전

      다1? ...

    • @user-pr6pl7ue2b
      @user-pr6pl7ue2b 3 년 전

      @@user-dn5jj1ul7t 말투 존나 꼽게 말하네 ㅋㅋ;

    • @user-py7hb8gk5f
      @user-py7hb8gk5f 3 년 전

      펜타 운영이 그래서 그렇지 재미는 있던데....벨런스도 생각보다 잡혀있고
      조작감도 편해서 모바일 AOS 게임중에는 나름 괜찮은 편이에요

  • @rotorltlqkf8651
    @rotorltlqkf8651 3 년 전 +15

    벌써 상상이 간다 잼민이들이 나 요즘 롤함ㅋ 벌써 골드임 ㅋ

  • @Kanzja
    @Kanzja 3 년 전 +1

    클로즈베타 출시부터 해본 사람으로써 이대로나오면 모바일레전드가 38.7배는 더 재미있을거같음
    업그레이드 되겟지

  • @user-hx3eo1qx1s
    @user-hx3eo1qx1s 3 년 전

    셈숭 겔럭시 s8인디 가로로 붙잡고 하면 아래쪽에 터치가 되면서 터치를 잘 못함
    클배때 문의 넣었는대 아직 답이 없음

  • @moonfull799
    @moonfull799 3 년 전 +14

    솔직히 베인글로리만한 Aos가 없네요, 둘다하고 있지만 컨트롤에 세밀함과 긴장감은 베인글로리가 짱..

    • @user-ep9fm6ol2n
      @user-ep9fm6ol2n 3 년 전

      ㄹㅇ 터치해서 조준하는 게 훨씬 편했는데

    • @c.s.m9289
      @c.s.m9289 3 년 전

      ㅈㄴ옛날 베인글로리 그립노...

  • @1024O.T_3
    @1024O.T_3 3 년 전 +5

    개인적으론 ㅈㄴ 재미없었음 밖에서 하긴 쪽팔려서 걍 집에서 컴키는게 나음

  • @Gigacharm.
    @Gigacharm. 3 년 전 +1

    뭔가 느낀것중에 하나가 정글러하고 서포터가 일반적인 라이너보다 골드 수급량이 현저히 떨어지는거같더라구요. 미니언 골드에 비해서 정글몹 골드 효율이 대놓고 차이가 나고 정글링 빠르다고 소문난 마스터 이로 풀캠돌고 킬까지 따도 그냥 미니언만 받아먹은 라이너보다 골드가 적더라구요. 이건 벨런스를 좀 고려해봐야하지 않나...

    • @flurryflurry1548
      @flurryflurry1548 3 년 전

      여기선 풀캠돌면 안됨.
      그냥 강타만 강화시키고 계속 갱만 다녀야 하는 구조인 것 같음.

  • @masterjeha9147
    @masterjeha9147 3 년 전 +1

    제가 몇일간 쭈욱 플레이해보고 솔랭까지 돌려보고 말해봅니다. 저는 참고로 모바일레전드는 PC모바일로 치면 첼린저 급에 서식중이고 와맆을 해본 결과 좀 아쉬운 부분이 많더군요... 제일 아쉬운점은 한타의 부재... 롤의 꽃은 5대5한타가 볼거리인데 사실상 라인교전외에는 거의 일어나질 않아요... 그리고 라인전에 있어서 킬을 먼저 따이면 상대맞라인 애들한데 비벼보기도 힘들정도로 골드차이가 많이 나게됩니다... 그래서 어느 라인이 킬을 먼저 먹고 크냐에 따라서 정글러의 개입은 못큰 라인만 가면되고 그럼으로 인해 갱킹으로인한 라인교전 외에는 한타가 거의 일어나지 않아서 아쉽... 그리고 근접 탱커형캐릭터가 너무 물몸인점... 마이 같은 경우는 밸런스 조절이 필요해보이구요... 2타가나가는 패시브가 4번만에 나가니 이건뭐 탱이고 뭐고 다 썰려나가는...

    • @masterjeha9147
      @masterjeha9147 3 년 전

      @@user-jy3qs1uc3g 거의 잘 안 일어납니다 해보신분들은 알거에요 잘큰 한명이 다 쓸어버려서 펜타킬도 심심찮게 나오고요... 그래서 한타가 좀 의미가 없어요 탱이든 뭐든 잘큰 한명이 다 썰어버리거든요(특히 마이나 야스오)

  • @JAYJAY-xz8dt
    @JAYJAY-xz8dt 3 년 전 +4

    개발진이 머리 많이쓴게 아니라 펜타스톰처럼 기존 모바일 aos의 운영을 그대로 가져다가 수정한 느낌임

    • @user-tp8od1nc2f
      @user-tp8od1nc2f 3 년 전

      펜타스톰이 라이엇지분을 가진 텐센트가 만든 거인건 아시죠? ㅎㅎ 다 한통속인거죠

    • @tnelandorr1048
      @tnelandorr1048 3 년 전 +1

      왕자영요, 펜타에서 롤에 맞게 바꾼 게 맞는 거 같아요

    • @eugene4270
      @eugene4270 3 년 전

      그렇게치면 롤이 머리써서 만든거 걍 펜타가 가져간거 아니냐

    • @user-ju1ml8jh4p
      @user-ju1ml8jh4p 3 년 전

      애초에 펜타스톰이 롤을 뱃겨서 모바일로 출시 시킨건데 라이엇이 만든 모바일 롤 이 다를수가있나. 애초에 최대한 pc롤 지형을 재현하겠다고했으니 다르면 그게 이상한거아닐까요? 왜 비교대상이 롤표절해서 만든 펜타스톰인지 다들....

    • @jesus._cheist
      @jesus._cheist 3 년 전

      누구지??? 애초에 같은 자회사 밑이라 서로 참고하는게 당연하징

  • @user-uv3ul8in3k
    @user-uv3ul8in3k 3 년 전 +6

    라이엇이 롤 짝퉁겜때문에 만든거같음 ㅋㅋ

  • @user-no1ri9vh7y
    @user-no1ri9vh7y 3 년 전 +1

    전 정식출시하면 깔아서 튜토리얼로 처음부터 끝까지 롤 기초지식을 배우고 하려구요 ㅎ

  • @user-cm6kt9gv7u
    @user-cm6kt9gv7u 3 년 전

    랭킹 돌릴때 마다 외국인들 잡혀서
    미드 선픽 했는데 고집 부려서
    4미드 1정글 간적도 있고
    2정글 2미드 1바텀 간적도 있는데
    제발 라인 고정 안되면 서버좀 나눠주시면 좋을거 같아요

  • @wlstn3697
    @wlstn3697 3 년 전 +31

    형 근대 그럼 장점은 다 펜타스톰이랑 일치하는거 아니야? 그럼 짝퉁이랑 다른게 별로 없다는 말인거야?

    • @younglaegi
      @younglaegi  3 년 전 +17

      제가 펜타스톰은 자세히 해보지 않아서 해당 답변을 잘 못하겠지만
      많은 분들 말로는 비슷하다고 하시네요.

    • @user-hv3zy3fx9c
      @user-hv3zy3fx9c 3 년 전 +12

      @@younglaegi 펜타스톰을 몇년간 해온 입장으로써는,솔직히 영래기님이 설명하신 장점은 이미 많은 aos모바일겜에 적용되어 있으며,개인적으로는 펜타가 타격감도 더 좋고 조작의 부드러움도 좋다고 봅니다 개인취향일수는 있습니다.

    • @user-un8xk6mt2x
      @user-un8xk6mt2x 3 년 전 +8

      @@user-hv3zy3fx9c 그런 비교는 롤 IP 하나로 다 씹어먹음.

    • @user-hv3zy3fx9c
      @user-hv3zy3fx9c 3 년 전

      아처나 전사등의 캐릭터의 타격시의 타격감이 펜타에서는 상당한데 와일드 리프트에서는 느끼지 못한것 같습니다

    • @ooo5712
      @ooo5712 3 년 전 +10

      @@user-hv3zy3fx9c 모바일 aos여러겜 랭커찍고 오래했는데 와맆은 그냥 ip빨인거같음 기대많이 했는데 아쉽 ㅠ

  • @user-cd1cw6yt8z
    @user-cd1cw6yt8z 3 년 전 +5

    계속 외국인이랑 매칭되는데 쟤들은 라인이란 개념이 없어요..

    • @user-pq3zd4jx5u
      @user-pq3zd4jx5u 3 년 전

      ? 저는 다 개념있는 분들만 만났는데 님은 개념없는 분들만 만나셨나

    • @user-cd1cw6yt8z
      @user-cd1cw6yt8z 3 년 전

      @@user-pq3zd4jx5u 라인이라는걸 그냥 몰라요;

    • @user-mz3do7qd8m
      @user-mz3do7qd8m 3 년 전

      @@user-cd1cw6yt8z 1.처음해봄
      2.해외심해티어애들은 진짜라인 개념없어서 그럼 ㅋㅋㅋ

  • @user-iloveyouguys
    @user-iloveyouguys 2 년 전 +2

    8:15 이게 무슨겜이여...

  • @user-sy8wo5qw1y
    @user-sy8wo5qw1y 3 년 전

    피오라 q 거리조절하는 시간이 너무 많이 걸려요
    응수도 간혹 다른 상대의 cc기를 일부러 걸리면서 노리는 상대에게 스턴을 먹이는것도 너무 힘들구요
    피오라 어려워!!!

  • @user-df5tt7of7n
    @user-df5tt7of7n 3 년 전 +7

    베타여서 어쩔수없지만 외국인들이랑 잼민이들 꼴픽박고 지 가고싶은데로 가는거 개빡침

    • @user-fv6ch4bm2j
      @user-fv6ch4bm2j 3 년 전 +1

      ㄹㅇ 외국인 말안통해서 답답함

    • @user-gx4eu8xx9k
      @user-gx4eu8xx9k 3 년 전

      ㅇㅈ

    • @user-sm6nn8rn4g
      @user-sm6nn8rn4g 3 년 전

      첫픽부터 베인 박는 새끼 믿어도 되겠지? 하는순간 그게임은 짐

    • @khr9024
      @khr9024 3 년 전

      펜타하세요 펜타짱짱 해야 하는 이유
      1. 펜타회사가 라이엇회사 인수함으로서 마치 와일드리프트의 아버지같은 존재입니다.
      2. 와일드리프트가 펜타랑 같은 회사다 보니까 펜타 시스템을 그대로 갖고 온게 많은데 그러면 영웅이 압도적으로 많은 펜타가 더 재미있습니다!
      3. 와일드리프트는 외국인이 많아 소통이 힘든데 펜타는 all한국인입니당
      4. 와일드리프트보다 훠얼씬 오래 운영된 게임이다보니 와일드리프트에 비해 밸런스, 버그문제 등이 잘 개선되어있습니다.
      5. 영웅 퍼줍니다. 와일드리프트보다체감 상 무과금하기 좋은 게임입니다
      갓-펜타 펜타하세요

    • @nnnnqdfgv254
      @nnnnqdfgv254 3 년 전

      @@khr9024 밸런스 좋음? 예전에 했다가 밸런스 ㅅㅂ하면서 지웠는데

  • @user-em1gq2bm8u
    @user-em1gq2bm8u 3 년 전 +21

    개인적으로 헤이안쿄랑...펜타스톰,베인글로리 다 만져본 결과
    다들 거기서 거기다 그저 선택과 집중이 와맆이 그저 쓸대없는걸 처내고 컴팩트하게 줄여낸거같은 느낌이였죠
    근데 IP말고 특성이 뭐지 싶기도 해요

    • @user-ic6vt7zk6w
      @user-ic6vt7zk6w 3 년 전

      그것들이랑 모바일 레전드까지 해봤는데...솔직히 모바일 레전드가 조작감이 더 매끄러워서..'

    • @Spirit2.1
      @Spirit2.1 3 년 전 +1

      게임성이 비슷하면 ip가 더 좋은 와맆이 좋은 조건이죠.
      ip가 얼마나 중요한데

    • @jaehunpeterchang4747
      @jaehunpeterchang4747 3 년 전

      @@Spirit2.1 ip가 좋아도 모롤은 ip를 잘 못살렸다는 생각이드는데...일단 겜 퀄리티가 생각보다 떨어지고( 다른 모바일 aos겜들에 비하면) 심지어 롤만에 장점인 개성있는 챔들도 140중에 40여개 밖에 없어서 이거 할빠엔 다른 모바 aos 하거나 컴롤 할듯

    • @user-ig3yg3gl7m
      @user-ig3yg3gl7m 3 년 전

      근데 암만그래도 ip가 너무 사기적임
      모바일 롤이다? 그동안 짭롤소리듣던 기타 AOS들은 점유율부터 벌벌떨겠지

  • @blooming8370
    @blooming8370 3 년 전 +2

    롤의 인기성에 펜타스톰의 빠른 전개를 합쳣네...누가 같은 회사겜 아니랄까봐

  • @user-qm7xl2us5i
    @user-qm7xl2us5i 3 년 전

    정말 아쉬운건 ap지원이 ad보다 훨씬 부족한 거라고 생각함.
    신발이 필수라서 아이템칸도 5칸인데 ad의 수호천사,멜모셔스,스테락,죽무 등으로 딜탱 밸런스 맞추기 쉬운반면에 ap는 존야마저 신발템이 되어버려서 방어력도 못높인다는거,,;
    이즈나 잭스 풀템이랑 ap챔들 풀템 비교해보면 스펙차이 답나옴.
    적어도 존야를 아이템으로 바꾸던가 벤시라도 줘야함

  • @na_b4000
    @na_b4000 3 년 전 +105

    ???: 몇초전은 못참치
    ???: 몇 빠
    ???: 몇 분전 ㄷ

    • @user-uz3xz8ce1w
      @user-uz3xz8ce1w 3 년 전 +15

      마렵네

    • @tochi07
      @tochi07 3 년 전 +2

      ???: ㄹㅇ ㅋㅋ

    • @kkae_zik
      @kkae_zik 3 년 전

      @@tochi07 ??? ㄹㅇㅋㅋ만 쳐라

    • @tochi07
      @tochi07 3 년 전 +14

      ???:제 채널에 꽁돈버는법 올려놨어요

    • @Chaljin_bb
      @Chaljin_bb 3 년 전 +6

      @@tochi07 아 씹 벌써 빡친다 돌아버릴거같애~~~~~

  • @wild4610
    @wild4610 3 년 전 +5

    그냥 텅텅빈 리뷰네요
    가장 큰 문제점인 랭크 게임에서 자신이 원하는 포지션을 정하고 매칭을 할수 없다는게 없네

    • @user-mz3do7qd8m
      @user-mz3do7qd8m 3 년 전

      아 그럼 일반마냥 진행됨? ㅋㅋ 레전드노 공식출시되면 나오겄지 뭐

    • @user-yg9li6tn7l
      @user-yg9li6tn7l 3 년 전

      옛날엔 다 그렇게 했는데 뭔 큰 문제점 ㅋ

    • @user-ff1iz5hv5j
      @user-ff1iz5hv5j 3 년 전

      롤 하는 사람들은
      빡대가리가 많구나

  • @Houbin22
    @Houbin22 3 년 전

    업데이트이후부터 매칭이후 협곡들어가는 로딩이안돼던데 아직베타라그렇겠죠???ㅠㅠ

  • @zenicsdragon
    @zenicsdragon 3 년 전

    재밌긴 하네요 리모델링도 정말 맘에 들고 블랭유저로써 블랭이 추가되다니 감격스럽네요 서버 따로가 시급한 거 같습니다.

  • @wonsupsong9735
    @wonsupsong9735 3 년 전 +7

    타격감이 너무없던데 나만그런가...? 특히 베인이 평타치는 느낌이 너무 없어요ㅠ 은화살 터지는 맛으로 하는건데.. 모바일 히오스하는줄,,

  • @user-iu9nc9vm2c
    @user-iu9nc9vm2c 3 년 전 +9

    롤 모바일 사전신청을 하여서 했는데 전 쫌 별롭니다 일단 무빙이 드릅개 어려부 ㅠㅜ 그리고 라인쫌 알고가라 이 새퀴들아!!!!! 탑이 바텀을 왜카!!!!

  • @user-qk6wt5zm8j
    @user-qk6wt5zm8j 3 년 전

    옛날에 잠깐 했던 펜타스톰인가 그거랑 많이 비슷함

  • @eoodhksdl2
    @eoodhksdl2 3 년 전

    사업확장하는건 좋은데 제발 팀밸런스나 의도적으로 던지는 애들좀 먼저 잡아줬으면 좋겠다 어떻게 상대는 5연승중인 애들3명이 한팀이고 우리팀은 3연패이상하고있는애들4명이 한팀되냐...

  • @Leejungwon8004
    @Leejungwon8004 3 년 전 +55

    모바일 레전드 이제 망했다iiiiiii

    • @citroenglorytoukraine8713
      @citroenglorytoukraine8713 3 년 전 +7

      +펜타스톰

    • @user-sr4zj4fk7u
      @user-sr4zj4fk7u 3 년 전 +1

      +마블 슈퍼워

    • @user-fy4qk3ms4b
      @user-fy4qk3ms4b 3 년 전 +4

      @@citroenglorytoukraine8713 아직 안망함 짝퉁겜 아니고 난 펜타스톰이 더 재밌음 암

    • @user-nx5hn8hh7n
      @user-nx5hn8hh7n 3 년 전 +4

      @@user-fy4qk3ms4b 매칭이 너무 안잡혀서 망할듯..저도 그 이유로 접었고요..

    • @Woong0
      @Woong0 3 년 전 +2

      @@user-sr4zj4fk7u 난 슈퍼워가 훨씬 재밌던데

  • @user-cg7pl4wv9v
    @user-cg7pl4wv9v 3 년 전

    와이드리프트전용 조이패드같은게나오면 좋겠네요

  • @gudtkd05
    @gudtkd05 3 년 전

    탈주 문제가 애매하네,,부조건 제제를 하자니, 모바일 플랫폼 특성상 와이파이 연결이 불안정하거나 휴대폰 구동이 불안정해서 튕길수도 있고(전화가 온다던지)
    대중교통 이동중이나, 점심시간 등 짬내서 하려는 사람이 생각보다 판이 길어지거나 , 급한일이 생겨 끌수도 있을텐데 패널티가 어떻게 되어있으려나

  • @user-bl8gw6ps4d
    @user-bl8gw6ps4d 3 년 전 +11

    탑, 바텀 바꿔도 부르는건 탑,바텀임 ㅋㅋ 내가 지금까지 하면서 내셔남작 공격로, 드래곤 공격로 라고 부르는 얘들 1도 못봄

  • @nugi9725
    @nugi9725 3 년 전 +30

    쌍둥이 돌려내라 넥서스 너무 가깝다 야발

    • @Akina_k
      @Akina_k 3 년 전 +3

      모바일인지라 빠릿빠릿하게 한판씩하는데 특화시킨듯 어쩔수없는 호불호같아요

    • @Wanggyoja
      @Wanggyoja 3 년 전

      ㅇㅈ

    • @plexdu2389
      @plexdu2389 3 년 전 +2

      Pc하셈 삭제하고 모바일겜에서 20-30분 할 생각인가 ㅋㅋ

    • @user-mz3do7qd8m
      @user-mz3do7qd8m 3 년 전 +1

      그거 타 aos게임도 다저렇게 생김 ㅋㅋㅋ 골고루 다배껴서 만든듯 그리고 네임드로 승부보고

  • @gunzbangnim
    @gunzbangnim 3 년 전

    펜타랑비슷한데
    딱다른건
    초당골드획득
    펜타는3골드인가 2골드 주는데
    모롤은4골^^
    그리고 펜타스톰은 그 대상지정이
    모롤의 대상지정이 없어서 불편했는데.
    그리고 단점이 역전이 뭔가 불가능?해졌다고해야하나..

  • @user-zm8nk5pm9t
    @user-zm8nk5pm9t 3 년 전 +1

    근데 여러 가지 방면으로 모바일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서 기존 짝퉁겜들을 되게 많이 참고한 거 같더라고요. 영상에 나온 거의 모든 내용이 그런 듯

    • @khr9024
      @khr9024 3 년 전

      펜타하세요 펜타짱짱 해야 하는 이유
      1. 펜타회사가 라이엇회사 인수함으로서 마치 와일드리프트의 아버지같은 존재입니다.
      2. 와일드리프트가 펜타랑 같은 회사다 보니까 펜타 시스템을 그대로 갖고 온게 많은데 그러면 영웅이 압도적으로 많은 펜타가 더 재미있습니다!
      3. 와일드리프트는 외국인이 많아 소통이 힘든데 펜타는 all한국인입니당
      4. 와일드리프트보다 훠얼씬 오래 운영된 게임이다보니 와일드리프트에 비해 밸런스, 버그문제 등이 잘 개선되어있습니다.
      5. 영웅 퍼줍니다. 와일드리프트보다체감 상 무과금하기 좋은 게임입니다
      갓-펜타 펜타하세요

    • @user-zp9ft9gf8k
      @user-zp9ft9gf8k 3 년 전

      @@khr9024 도배 그만...

  • @Godingyo
    @Godingyo 3 년 전 +4

    6월달 알파 9월달 클로즈베타 10월달 클로즈베타 다 참여한 한국인 유저입니다 ! 개인적으로 게임은 재밌습니다 잼민이게임이라고 그거할빠엔 롤 칼바람 한다 라는 제 친구들도 직접 해보니까 오 이게 왜 재밌지 이런 반응 이더라구용 그리고 모바일이라 쉽지만 오히려 팀운은 더 극악입니다... 이점 생각하시고 오픈베타하시면 재밌게 플레이하시면 될것 같아요 ! ㅋㅋ

    • @Godingyo
      @Godingyo 3 년 전 +1

      게임 템포는 빠르면 13분에서 15분 컷 장기게임은 23분 정도 갑니다

  • @user-tw7su8qt1p
    @user-tw7su8qt1p 3 년 전 +3

    롤 ip가 핵심인데 롤 ip 빼곤 특색이 없다는 건 뭔소리 ㅋㅋ

    • @Beep385
      @Beep385 3 년 전

      그게 ip가 핵심이라는 소리 아닌가

  • @user-ii1iw3xp8w
    @user-ii1iw3xp8w 3 년 전 +1

    아직 게임에 익숙하지 않아서인지 다른 게임에 비해 아이콘이 많은것도 있고 해서 조작감이 좀 불편함...
    하지만 곧 군대를 가기때문에 나는 이 게임을 하게 되겠지

    • @ksh990257
      @ksh990257 3 년 전

      전역 19일남은 참치인데 요즘 출타를 못나가서 그런지 재미있게하고있음 ㅎㅎ

  • @GarenScarlet
    @GarenScarlet 3 년 전

    가끔가다 비매너 유저들이나 이해도가 떨어지는 경우도 있고, 다른 AOS랑 비슷할거라고 오해하는 경우도 있죠.
    얼티밋 스쿨 같은 경우에 20레벨까지는 빠른대전에서 봇이랑도 매칭이 잡힌단 말이죠? 근데 와일드 리프트도 그럴거라고 생각해서 나서스 정글 해보고 있었는데, 갑자기 아군 블츠가 블루를 끌어가서 먹어버립니다. 어헣

  • @gost1264
    @gost1264 3 년 전 +9

    솔직히 컨트롤 부분은 베인글로리 미만 잡이긴 한데....

    • @BJLungLung
      @BJLungLung 3 년 전

      ㅇㅈ....적어도 태블릿을 위해서 베글같은 컨도 할수있게 해줬으면 좋겠음.

  • @user-kj7qv9jz9b
    @user-kj7qv9jz9b 3 년 전 +9

    오늘 와일드리프트 공식채널에 영상이 올라왔습니다. 23일부터 28일까지 신챔(아칼리,이블린,세라핀,다리우스,드레이븐,리신,카이사)7개를 무료로 플레이가 가능하답니다.
    리신을 제외한 나머지 6개의 챔피언은 피드백과 테스트가 특별히 필요하다며 23일부터 28일까지 가능하고 오픈베타에 나올거 같지 않습니다.
    오픈베타는 28일부터 시작을하고 한국 포함되어 있습니다 :)
    12월첫째주에 정출은 합니다.유럽지역쪽에 먼저 정출을 한답니다 저희는 12월 안에 되거나 2021년 1월쯤에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 @user-lu3zw8cr9i
      @user-lu3zw8cr9i 3 년 전 +1

      음... 다리우스랑 세라핀은 좀 역겹고... 리신 카이사는 충들 많이 생길거같누

    • @user-pq3zd4jx5u
      @user-pq3zd4jx5u 3 년 전

      아 드디어 나오냐 샤발 다리우스 없어서 내가 얼마나 고생 씨게 한줄 아냐고 ㅠㅠ ^발

    • @user-yh2se9fr7f
      @user-yh2se9fr7f 3 년 전 +1

      세라핀이 왜 쳐나오지

    • @sailas7645
      @sailas7645 3 년 전

      아.. 탈론은 언제 나오냐..

    • @user-iw4fv4zv5t
      @user-iw4fv4zv5t 3 년 전

      아..판테온은....언제나오지ᆞ

  • @user-bq8kh9yu3t
    @user-bq8kh9yu3t 3 년 전

    약간 후순위 대기열 걸렸을떄 킬링타임용으로 할수있는게임 시간 금방갈듯 ㄹㅇ ㅋㅋ

  • @toarisugino_hoshiyomi

    마우스로 컨트롤 해야되서 익숙하지 않으면 하기힘들었던 PC버전과 달리 게임방식이 편해서 좋은게임 빨리 정식출시하고 챔피언도 늘어났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