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月의 무도] (서류를 날리며) 지금 이걸 기획이라고 해온거야! 다시! "무도 특별 기획전" infinite challenge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19. 11. 02.
  • [무도의 11월은 어땠을까???]
    무도 븍별 기획전이 열렸다!
    팀끼리 각자 특집을 기획해서 드디어 실무진들에게
    검사를 맡는데...!
    하하& 홍철의 '쇼미더 빚까' (참고록 애네가 1위)
    명수& 준하의 '토요일토요일은 가수다' (참고로 표절의혹)
    재석& 형돈의 '극한 알바' (참고로 반전 없음)
    최강 레전드 예능 무한도전은 매일 저녁 6시에 2편씩 올라갑니다!
    방영일자 : 20141101
    #무도레전드 #무한도전재생목록
    무한도전 1화부터 FULL버전 다시 보기 (2006년 5월 6일~2018년 3월 31일) →
    ▶ WAVVE :
    m.wavve.com/player/vod?conten...
    ▶ iMBC :
    m.imbc.com/Vod/VodPlay?progCod...
  • 엔터테인먼트

댓글 • 3.5K

  • @user-rb4kz4ys8q
    @user-rb4kz4ys8q 4 년 전 +13693

    토토가야 말로 진짜 전설이 아닌 레전드였지...

    • @Dan-ng6up
      @Dan-ng6up 4 년 전 +475

      강규영 동의어반복의 오류를 범하셨네요

    • @chani_kang
      @chani_kang 4 년 전 +90

      레전드가아니라 전설이아닌 레전설을 범하는 오류를 넘어선 힘들때웃는일류

    • @user-xf1ih5cs3f
      @user-xf1ih5cs3f 4 년 전 +313

      드립이자네

    • @user-jd1of6sl1o
      @user-jd1of6sl1o 4 년 전 +589

      이 드립을 모르다니 진짜 혼돈의 카오스네..

    • @user-bp5fx1xb3k
      @user-bp5fx1xb3k 4 년 전 +149

      진짜 아재들만 모였나...

  • @user-bi4vj9qq1j
    @user-bi4vj9qq1j 4 년 전 +11577

    저땐 몰랐지 토토가가 이렇게까지 성공할지 ㅋㅋㅋㅋㅋㅋㅋ진짜 그 해 무한도전 중 최고의 콘텐츠였지

    • @bighugemegasub
      @bighugemegasub 4 년 전 +1735

      토토가이후 90년 00년대 가수들 다수 복귀함ㅋㅋㅋㅋㅋ 나비효과가 엄청났음 그후 슈가맨도 나오고 한때 음원차트에 터보 김현정 엄정화 노래가 도배되었음
      박명수 정준하가 바란대로 그당시 가수들 방송 복귀시켜주고 일자리 만들어줬다고 해도 과언이 아님

    • @user-qy7mr7gf1n
      @user-qy7mr7gf1n 4 년 전 +571

      이 물결이 2019년 지금 어디 까지 왔냐면... 과거 7080 성인 나이트들이 밤사나 별밤이란 이름으로 아님 아예 토토가란 이름으로 90-00년도 노래가 나오는 노래 주점으로 변하고 있음.

    • @user-mq7xe7pk8b
      @user-mq7xe7pk8b 4 년 전 +489

      슈가맨 런칭, 토토즐인가 뭔가 콘서트도 아직 할걸요. 몇몇 연예인 복귀, hot 젝키 복귀. 경제적파급효과 어마어마함.
      시청률은 둘째치고 파급효과로보면 무도에서조차 역대급. 예능 통틀어서도 독보적인 역대급임.

    • @user-by2dq8es9r
      @user-by2dq8es9r 4 년 전 +608

      이게 무도에서 했기때문에, 무도멤버들이 했기때문에 토토가가 엄청난대박을 터뜨렸다고생각함 ㅋㅋㅋㅋㅋ 저기앉아서 평가하는 피디들 말이 틀린건없지.. 옛날가수들 불러다가 공연한다라면 돈은 엄청들텐데 과연 터질까?일반 기획이었다면 대모험이맞는데 이게 솔직히 무도에서 했기때문에 터진거 ㅋㅋㅋ

    • @pingping-E
      @pingping-E 4 년 전 +11

      776이라서 눌렀다 뿌듯

  • @johnchoe96
    @johnchoe96 3 년 전 +4622

    박명수가 토토가 얘기하면서 젊은층만 노릴게 아니라 모든 연령층으로 바꿔야 한다고 했는데 저 얘기를 약간 비틀어서 아예 노년층을 노린 트로트 서바이벌들이 지금 미디어 휩쓰는거 보면 확실히 명수옹 감이 ㄷㄷ

    • @user-su9oj2pw7d
      @user-su9oj2pw7d 3 년 전 +183

      젊은층은 요즘 tv를 잘안보고 다른걸로 대체하다보니, tv 주시청자층 나이대가 높아져서 그런다고 하더라구요.

    • @jjw0902
      @jjw0902 3 년 전 +406

      @@senyorborn6660 ㅈㄴ 미스테리 함 티비를 안봐서 내가 틀딱이 된건가 유툽광고에 승리닮은 애가 트로트부르면서 헛개차 광고하는거 보고 세상의 종말이 온줄

    • @user-id7kt9up8b
      @user-id7kt9up8b 3 년 전 +42

      정준우 ㅋㄹㅋㄹㅋㄹㅋ미친ㅋㄹㅋㄹㅋㄹㅋ세상의 종말ㅋㄹㅋㄹㅋㄹㅋ

    • @000000ab22
      @000000ab22 3 년 전 +104

      @@jjw0902 ㅋㅋㅋㅋ인정...대체 쟤가 왜 광고를 찍는건지 나만 모름ㅠㅠ

    • @user-yy4hv6vv3d
      @user-yy4hv6vv3d 3 년 전 +9

      근데 나는 그 트롯트 걔가 유식혜 피식혜 후식혜부르는거 좋아함ㅋㅋㅋㅋㅋㅋㅋㅋ

  • @Ww-pg5kk
    @Ww-pg5kk 3 년 전 +5544

    박명수가 진짜 선견지명이 있네 어른들을 위한 프로그램이 없다 미스트롯 미스터트롯 대박났지

  • @nnntst
    @nnntst 4 년 전 +5597

    박명수 짬에서 나오는 그 촉과 감이 좋다. 어차피 이 아이템 누군가 하긴 할거다 진짜 좋다 진짜 해야한다..라고 말하는거 보면. 본인이 비슷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느낀게 있는듯. 조금만 다듬어서 공중파에서 한다면. 더구나 무한도전 파워를 고려한다면. 분명히 성공적일거라는 확신을 가진듯.

    • @user-mq7xe7pk8b
      @user-mq7xe7pk8b 4 년 전 +715

      그래서 간부급 pd들이나 자기들이나 예능감은 거기서거기라고 당당히 외침ㅋㅋㅋㅋㅋㅋ

    • @user-tn4bz9qx8y
      @user-tn4bz9qx8y 4 년 전 +356

      박명수 원래 감 좋기로 유명해요

    • @anz1004
      @anz1004 4 년 전 +325

      바다의 왕자나 edm을 봐도 개그맨 이미지에 과소평가 되어 그렇지 박명수 선구안과 감은 뛰어남

    • @user-hb1dp9hk1g
      @user-hb1dp9hk1g 4 년 전 +327

      무한도전 가요제에서도 항상 깐깐하게 노래 골라서 결과적으로는 가장 대중적인 노래 만들어내는것만 봐도..bb

    • @user-up4ls1mo3q
      @user-up4ls1mo3q 4 년 전 +19

      종나멋있어

  • @ydk726
    @ydk726 4 년 전 +4985

    박명수는 입지전적인 코미디언이지...대학 못나왔다고 눈총 당하면서도 꾸준히 하고. 학벌 좋다는 것들 비아냥 받으면서도 결국 MBC코미디언실 살려내고 밥사준 것도 박명수. 나중엔 코미디 하면서 자기 좋아하는 음악도 해가면서 결국 모두를 이루었지....어떤 면은 고루하지만 또한 불공정한 권위에는 항의할 줄도 알고, 50을 바라보면서도 젊은이들하고 호흡하려고 노력해서 감도 안 떨어지고. 그리고 무엇보다도 코미디를 떠나지 않았지...

    • @eic23
      @eic23 4 년 전 +18

      peace peaceful 코미디에 대학이 요구돼나요? 개그맨즁에서 오히려 학벌좋으면 당연하게 아니라 신기한거 아닌가요..

    • @ssally2a
      @ssally2a 4 년 전 +427

      학벌이라기 보다 선후배 끌어주고 밀어주고가 많으니 줄없는 애들은 뒤처지기 마련인데 그런거 없이 실력으로 떴으니 그런면에서 대단하다는 말씀이실거예요

    • @nsca7025
      @nsca7025 4 년 전 +38

      @@eic23 말이나 제대로하세요

    • @eic23
      @eic23 4 년 전 +23

      강준호 제대로 알아 듣기나 하세요

    • @nsca7025
      @nsca7025 4 년 전 +22

      @@eic23 학벌좋으면 당연하게 아니라 신기한거 아닌가요가 맞는 문장임? 당연한게 아님? 말이나 잘하셈 멍청해보임

  • @user-id7xg1cf6w
    @user-id7xg1cf6w 3 년 전 +2407

    토토가 유일하게 김유곤만 괜찮다고 하네 ㅋㅋㅋ 무너진 모습을 고쳐준다는 것도 지적해주고
    아어가 pd는 확실히 다른가봄

    • @user-ho8lu3nq8i
      @user-ho8lu3nq8i 3 년 전 +198

      ᄏᄏ ㅇㅈ 아어가 존잼이었는데

    • @JYLee-pe9sd
      @JYLee-pe9sd 3 년 전 +234

      권석도 좋게평가함. 대신 제작비가 많이들어서 그렇지..ㅋㅋㅋ

    • @KkK-yv1wd
      @KkK-yv1wd 3 년 전 +91

      아어가는 킹정이지 프로가 잘 만든 프로였음

    • @user-yx7fj4hx3x
      @user-yx7fj4hx3x 3 년 전 +76

      @@KkK-yv1wd 아어가도 박명수씨가 딸 데리고 힘들게 어딜 가는거보고 만들었다는 전설

    • @user-we6bo8cx9k
      @user-we6bo8cx9k 3 년 전 +17

      @@user-yx7fj4hx3x 나가수도 박명수 아이디어고

  • @user-bf6xx2bz3o
    @user-bf6xx2bz3o 4 년 전 +8320

    이때는 몰랐다 토토가 이것이 전설이 될지

    • @eyebrows5318
      @eyebrows5318 4 년 전 +39

      999에서 내가 1천 만듦. 헿

    • @user-ur1vm3vg5f
      @user-ur1vm3vg5f 4 년 전 +129

      저도방금..이영상보고알았어요!!!멤버들 기획안 결국 다되고 토토가가 박명수정준하가 만든건지도이제앎..대박이다 멤버들

    • @yolo_____
      @yolo_____ 4 년 전 +31

      토토가가 뭔 전설이야 ㅈ도 재미없고 씹틀딱들만 나와서 기억도 안나는구만

    • @eyebrows5318
      @eyebrows5318 4 년 전 +269

      @@yolo_____ ㅋㅋ그래서 토토가가 최고시청률 14 찍고 분당최고시청률은 36을 찍었지 ㅋㅋㅋㅋㅋㅋㅋ

    • @user-ng6bz7wq6t
      @user-ng6bz7wq6t 4 년 전 +164

      @@yolo_____ 그래 악플이나 달아대는 니 인생이 레전드다

  • @user-zw6qk1jq2y
    @user-zw6qk1jq2y 4 년 전 +5041

    일단 하하가 구체적으로 피피티 발표를 잘함ㅋㅋㅋㅋㅋ기승전결 표준에 맞게 발표하니깐 윗사람들이 좋아하게 말 잘함 ㅋㅋ 근데 실무자들은 생각하지 않고 임원들이 좋아하는 의견인거 같음

    • @5_castle
      @5_castle 4 년 전 +172

      나나야 와 딱 이말이 맞음 ㅋㅋ

    • @user-yv8bp2qu4u
      @user-yv8bp2qu4u 4 년 전 +227

      가장 싫은 타입

    • @user-ti9my2fz3t
      @user-ti9my2fz3t 4 년 전 +989

      정답. 자기들은 안하고 남 시키는거고 최대한 방송국에 부담 안주고 출연자에게 모든 부담을 지게 만든 기획안이니까 기획자와 방송국 PD에게는 최고 좋고, 나머지 직접 해야 하는 실무자들이 개피보는거. 저거 직장에서 했으면 실무자 입장에선 저 기획안 낸 인간들 사람 취급 안했을겁니다.

    • @JINF115
      @JINF115 4 년 전 +38

      @@user-ti9my2fz3t 222222222222222222

    • @srnc7363
      @srnc7363 4 년 전 +77

      동료들 고생시키는게 맞지 저건각자 이름값이 있는애든이 한다는게 부담이너무 심하지

  • @uphoon_
    @uphoon_ 3 년 전 +2349

    7:56 박명수: 아이디어 JTBC에 보내려고 그러지?
    그것이 실제로 일어났습니다. 슈가맨... ㄷㄷㄷ

    • @park514514
      @park514514 3 년 전 +335

      ㅋㅋㅋㅋㅋㅋㅋㅋ 빵터졌네 그러고보면 무도에서 파생된 예능이 정말 많음

    • @jang9553
      @jang9553 3 년 전 +22

      대박 진짜야 ㅋㅋㅋ

    • @user-bg8se7pp8v
      @user-bg8se7pp8v 3 년 전 +9

      맞네 ㅋㅋㅋ슈가맨 ㅋㅋㅋ

    • @NB1432
      @NB1432 3 년 전 +32

      실제 무도에 잠깐 스쳐간게 프로그램 생긴게 많았음 유일하게 자체프로그램 만들엇음

    • @shs892
      @shs892 3 년 전 +11

      유재석이 받아먹음

  • @user-di5xb9gf9c
    @user-di5xb9gf9c 3 년 전 +1612

    박명수가 정말 기획력이 있음
    대중이 좋아할만한 컨텐츠를 잘꼬집어서 기획을 잘함
    트랜드 잘읽고 앞서가는 기획을 자주 함
    문제는 그걸 본인에게 맡기면 잘 못살려...흑흑
    웃음사냥꾼도 진짜 시대를 앞선 계획이엇는데 흑흑

    • @o.ooD.Koo.o
      @o.ooD.Koo.o 3 년 전 +23

      음...박명수..언변력 울렁증..넘을 산이 많은듯.. 그래도 꽁트는 잘 하던데...아쉽..
      아니면 기획, 그리고 감 좋으니 pd해보는것도..
      물론 이것도 쉽지 않겠죠..ㅜ
      박명수 다방면으로 재능이 있는데.. 살짝씩 아쉽워서..ㅜ
      그리고..개인적으로 명수웅 음색이 맘에 드는데.. 실력 딸려서 아쉬움..ㅜ

    • @alstj7137
      @alstj7137 3 년 전 +5

      맡기면

    • @nowhere77
      @nowhere77 2 년 전 +11

      그니까 아이디어는 좋은데 그걸 어떻게 진행하는 능력이 부족한듯 꼼꼼한거

    • @user-ue6fy7zy5t
      @user-ue6fy7zy5t 2 년 전 +7

      형돈이도 그런능력이 좋았는데

    • @nasa_9802
      @nasa_9802 2 년 전 +2

      떡국열차

  • @cgy7764
    @cgy7764 4 년 전 +3956

    길거리출신이라 그런가 꽁트가 개그맨들이 일주일동안 방안에 갇혀서 짜도 나올까말까인데 ㅋㅋ 정형돈 말이 맞다 이들이 꽁트 해본적이 없으니 쉽게 말한다고

    • @user-bc3vq5gz1v
      @user-bc3vq5gz1v 4 년 전 +17

      CG Y 현역 개그맨 이세요?

    • @user-ik3sr1mq2e
      @user-ik3sr1mq2e 4 년 전 +307

      @@user-bc3vq5gz1v 근데 맞말인 것 같은데

    • @user-ww2xh9gp5j
      @user-ww2xh9gp5j 4 년 전 +760

      이거 했으면 진짜 박명수 마리텔 웃음사망꾼 꼴 났을듯. 그때는 박명수가 나가서 사고 쳐도 무도가 건재하니까 웃음사망꾼 컨셉으로 잘 케어해줬지만 단체로 그거 했다가 개망신 당하면 진짜 프로그램이 휘청 거렸을듯

    • @user-jf6tq8yg6w
      @user-jf6tq8yg6w 4 년 전 +278

      @@user-bc3vq5gz1v 양세찬만 하더라도 런닝맨 녹화제외하면 4일을 준비한다고 언급하는거보면 알수있죠ㅋㅋ뭘 비꼬나여;

    • @juljeo5606
      @juljeo5606 4 년 전 +5

      근데 실제 빚은 아닌데 시청자가 평가하는 컨셉은 약간 코빅느낌

  • @15stemp
    @15stemp 4 년 전 +4087

    개그맨 멤버들 4명이 힘들다고 얘기하는데도 무시하고 쇼미더빚까를 1등으로 주다니
    실무자들의 의견을 존중해야 좋은 기획이 나오는건데
    전형적인 탁상행정

    • @user-jv6gf7we4b
      @user-jv6gf7we4b 4 년 전 +659

      ㄹㅇ 개꼰머 기획안 평가한거랑 실제로 잘된거랑 완전 반대임 ㅋㅋ

    • @user-ps1dd3tv4s
      @user-ps1dd3tv4s 4 년 전 +153

      그냥 제일 화제성이랑 성공확률 높은거를 뽑은거지... 자기들 역할인 프로그램 성공성 판단하고 간거같은데

    • @user-rf8wf7gf7s
      @user-rf8wf7gf7s 4 년 전 +55

      이걸 욕하네 그럼 저따구로 제안한 노홍철이랑 하하도 쓰레기인거냐 뭐 프로그램 잘되라고 도와줬더니 욕까지하네

    • @user-rf8wf7gf7s
      @user-rf8wf7gf7s 4 년 전 +28

      그리고 박명수가 이미 했었던 포맷이라고 이유까지 말했는데 이걸 못알아먹네

    • @nka3939
      @nka3939 4 년 전 +97

      진짜 실무가 뭔지도 모르시는듯;;;
      탁상행정이 틀리는 경우가 많다고 해서 필요없는게 아니랍니다.
      뭘 기획하던 가장 중요한것은 예산이고 예산에 비해 성공확률을 가늠해야하는것이 윗사람입니다.
      막말로 주식 전문가 라는 사람이 와서 당신이 봣을때 다 망해가는 회사에 투자하라고 했을때.
      당신돈 1억을 쉽게 줄수 있나요?
      주식전문가가 실무자들이니까 전적으로 믿고?
      이미 성공했다는 결과만을 가지고 쉽게 말하는걸 보면 당신도 그렇게 사회생활을 많이 해보지 못한것같네요.
      저 사람들에게 있어 프로그램 기획은 본인들의 밥줄입니다.
      실무자의 의견이라고만해서 무조건 수용할수있는 그런사람 아닙니다;;
      최소한 저사람들을 욕할거면 누군가의 기획안을 듣고 결정을 내려본 경험은 겪어보고 말하세요.
      당신이 직접 저위치에 있는 사람이라면 그렇게 쉽게 탁상행정이라면서 욕 못할겁니다 ㅎㅎ

  • @user-zo4pl3kn2n
    @user-zo4pl3kn2n 11 개월 전 +263

    14:15 이 때 그냥 늘 보던 샷인데. 저 멘트랑 같이 한명씩 비춰주니까 진짜 멋있게 느껴진다.
    늘 웃음거리로 전락하고 망가지는 사람들인데 진짜 저 4명은 한국 코미디의 산 증인인데 저기 저렇게 모여서 한 프로그램으로 쭉 활약해오고 있었다는게 새삼 자랑스럽기 까지 함..
    왠지 모르는 희열이 느껴지는 장면임 ㅠㅠ

    • @bass9852
      @bass9852 6 개월 전 +12

      어벤져스 어셈블느낌ㅋㅋㅋ

  • @user-vm5ym5vr9q
    @user-vm5ym5vr9q 3 년 전 +934

    김태호가 괜히 천재가아님 다른 피디들이 다 어렵다고했던 극한알바나 토토가로 대박치고 다른 피디들이 다 좋다고했던 쇼미더빚까는 하지도않음ㅋㅋ 안목자체가 다르다는거임

    • @user-ld8cm4xt2n
      @user-ld8cm4xt2n 3 년 전 +112

      쇼미더 빚까를 어떻게해ㅋㅋㄱ
      저거 할수있는 사람 대한민국엔 없을걸
      꼬미꼬처럼 해외 스탠딩 즉석 코미디바에서 구르던 사람 아니면
      딱 가장 이상적이지만 현실성 없는 기획이지ㅋㄱㅋ

    • @par-hv7lj
      @par-hv7lj 2 년 전 +12

      일회성으론 대박아이디어인데 만약했으면 갑분싸됫을듯

    • @user-sd1kq5er3i
      @user-sd1kq5er3i 2 년 전 +2

      쇼미더 빚까는 비슷한걸로 했잖슴..

    • @user-fl7jj6cg4p
      @user-fl7jj6cg4p 2 년 전 +62

      정준하 박명수가 코미디빅리그가서 폭망한거보면...ㅋㅋㅋㅋㅋ 쇼미더빚까는 쉬운일이아니지..ㅋㅋㅋㅋㅋㅋㅋ

    • @user-bp3te8be7k
      @user-bp3te8be7k 2 년 전 +7

      노홍철 나가리돼서 못한거지 ㅋㅋㅋㅋㅋ

  • @user-kq7se4ik9s
    @user-kq7se4ik9s 4 년 전 +145

    사실 저 네 피디들보다 중요한게 유재석 의견.ㅋㅋㅋㅋㅋㅋㅋㅋ쇼미더빚까 일등했어도 유재석이 이거 못한다고 무도한테 얘기했을듯 들으면서도 부담스러운거 다느껴짐ㅋㅋㅋㅋㅋ

  • @user-cm3gt4ui1b
    @user-cm3gt4ui1b 4 년 전 +3284

    토토가도 무한도전이해서 대성공했다고 생각함.

    • @user-qc3dz8ln5z
      @user-qc3dz8ln5z 4 년 전 +15

      ㅇㅈ

    • @bnjn6310
      @bnjn6310 4 년 전 +116

      맞아요 케이블에서 똑같은거 했는데 그냥 묻힘

    • @JG77999
      @JG77999 4 년 전 +165

      맞아요 케이블에서 박명수가 mc보고 이본이 오랜만에 컴백작이였는데 한번하고 그냥 뭍혔는데 다시 끄집어낸거죠 무도가 시청률도 대박나고 그동안 뭍혔던 소찬휘 같은 가수 다시 제2의 전성기 만들어주고 파괴력이 어마어마 했죠

    • @tmk7062
      @tmk7062 4 년 전 +75

      @@JG77999 그.. 파괴력이아니라 파급력...

    • @user-mk6ci1pr9y
      @user-mk6ci1pr9y 4 년 전 +20

      JAY G 파괴력 ㅋㅋㅋㅋㅋㅋ

  • @user-wd1fh8tp4j
    @user-wd1fh8tp4j 4 년 전 +4006

    봐바 피디들 안목이 별로니까 지금 지상파가 이 모양 박명수 정준하에 이미 편갼이 깔려 있으니 저평가 해버리고 박명수 말 틀린거 하나 없음 공부 좀 하고 대학나와서 피디 된게 다지 뭐 다를거 하나 없음 예술 교양 분야에서 방송 만든다는 사람이 저런 편견 가지고 사람을 대하다니

    • @Jayce_Kim
      @Jayce_Kim 4 년 전 +94

      @미소김 인방은 개소리인게 학력높고하면 인방안하지...ㅋㅋㅋㅋㅋ 그리고 학력낮은애가 방송하는걸 학력낮은애가 보는거임

    • @P_jaehyung
      @P_jaehyung 4 년 전 +53

      @@Peaty-ck1in 무한도전을 뭐 그런 거 떠나가지고 허황된 정보를 마치 맞는 것인 양 당당히 퍼뜨리셔서 지적하신 것 뿐인데 1절만 하느니,,역겹다느니. 보기 좀 그렇습니다..

    • @user-db8gj2ft1w
      @user-db8gj2ft1w 4 년 전 +50

      @@Peaty-ck1in 민우도 지생각 자유롭게 말한건데 왜지랄이신교

    • @user-bt6zi7kd3p
      @user-bt6zi7kd3p 4 년 전 +33

      미소김 학력 중요하다 생각 안합니다 근데 당신은 공부 좀 하세요 이런게 못배운티 난다는겁니다

    • @user-wc5mw9ll6h
      @user-wc5mw9ll6h 4 년 전 +8

      근데 생각해보면 프로그램 짜오라했더니 자기가 했던 프로그램이랑 비슷한 내용에 mc도 그 프로그램에서 같이 본 mc를 고용한다는데 그 프로그램을 승인할 pd가 몇명이나 있을까요

  • @0haewadal1
    @0haewadal1 3 년 전 +243

    16:18 역시 뭐든 해분 사람이 더 잘안다고...4분 다 실제로 해보셨으니까 그만큼 무게를 아시는듯ㅠ

  • @sponekbg6606
    @sponekbg6606 2 년 전 +337

    14:16 이 장면이 인상깊은게, 그냥 빈말로 던지는게 아니면서도 카메라로 쭉 형님 맴버들 보여주면서 흐믓한 표정보니 무도팬으로써 눈물이 날꺼 같네요

  • @chanokim6470
    @chanokim6470 4 년 전 +2256

    저기앉은 4명이 쇼미더를1위로 준건 사실 만약 본인들이 pd로 저기획을 현실화시켜서 망해도 본인들은 그리큰타격을 받지않고 본인지위에도 큰 영향을 안받기때문임 말마따나 제작비도 적게들고 연기자들이 즉홍연기를 펼쳐보이는 기획이기 때문에 설령 폭망해도 제작진도 욕을먹지만 기본적으로 대중들은 연기자들에 욕을 하겠죠 그렇기에 1위를 준거겠죠 반면 토토가나 극한알바는 연기자들보다 본인들 연출력 기획력이 심판의 잣대에 올라가고 위험도도높으니까요 그렇기에 김태호 pd가 대단하다고 봅니다 끈임없이 리스크를 감수하고 새로운 도전 새로운 포맷을 시도한다는게

  • @user-rg8vk4yu8y
    @user-rg8vk4yu8y 4 년 전 +5131

    정형돈이 딱 맞는 말하네 콩트를 안해봐서 모른다고

    • @Seo-vb1ul
      @Seo-vb1ul 4 년 전 +978

      ㅋㅋ콩트해본 사람들은 절레절레하고 안해본 사람들만 칭찬함..

    • @user-kt1er1eh5b
      @user-kt1er1eh5b 4 년 전 +3

      ㅋㅋㅋ

    • @user-of2bi3xg2t
      @user-of2bi3xg2t 4 년 전 +553

      하다못해 학교에서 발표만해도 젖꼭지까지 소름돋는데 공개코미디는 자연스러운 예능이랑 급이다름 선천적 능력임

    • @masimaro27
      @masimaro27 4 년 전 +693

      그건 편집됐네요 여기서 정형돈이 말했죠 개콘 같은 공개코미디해본 입장에서 개콘의 짧은 한 콩트도 하려면 일주일 내내 회의하고 연습하고 해야 웃길까말까하다고

    • @user-qe3yk3bo8l
      @user-qe3yk3bo8l 4 년 전 +344

      ㅇㅇ 개그는 단순히 랩,노래,춤같이 단기간에 숙달하고 외울수잇는게 아니라 타인의 감정을 건들여야하는거고 사람들이 너무 개그를 쉽게생각하는듯

  • @adrianoantoine6787
    @adrianoantoine6787 3 년 전 +1724

    15:56 다신못볼 대한민국 개그 4대장 한자리 포스.. 진지한 모습 넘 멋짐 ㅋㅋㅋㅋㅋ

    • @user-mt5ml2ky4y
      @user-mt5ml2ky4y 3 년 전 +56

      다시 볼수있다........존버는 승리한다

    • @illucoder595
      @illucoder595 3 년 전 +29

      아무생각없이 봤는데,,, 말씀 듣고보니 그러네요.. 장르가 어떠했던간에 예능쪽에서 무한도전 멤버들은 탑급인데 새삼 존경스럽네요 ㅋㅋㅋ

    • @5neulkaltoe
      @5neulkaltoe 3 년 전

      정말 그러네요..

    • @user-lg5ye8nt8i
      @user-lg5ye8nt8i 3 년 전

      Andriano Antoine 이탈리아분 같으신데 한국 예능에 대한 이해도가 높으시네요. 비정상회담 알베와 아는 사이이신가요?

    • @user-ge9rf5mo6w
      @user-ge9rf5mo6w 3 년 전 +25

      ㅇㅈ 저 4명이 한 프로그램에 나온다? 흥행은 보장이죠

  • @zipsabottle5861
    @zipsabottle5861 2 년 전 +468

    토토가가 사회현상까지 만들어내고 그 뒤로 복고계속 나오고 뉴트로에 잊혀진 가수 나온게 한둘이 아닌거 보면 진짜 이건 전설의 레전드 기획임....

  • @user-te6jr7cb1g
    @user-te6jr7cb1g 4 년 전 +4674

    3등한 토토가 살린 김태호 피디 진짜 ㄷㄷㄷㄷㄷㄷㄷㄷ

    • @kr9746
      @kr9746 3 년 전 +382

      이게 PD지 아이디어가지고 레전드만드는...

    • @user-jp2sg8pr1p
      @user-jp2sg8pr1p 3 년 전 +486

      @@qwerTy-kx5fl 분명 대단한 피디들이 맞지만 쇼미더빚까를 1등으로 뽑았고 꼴등한 토토가를 살린 김태호를 더 높게 볼 수 밖에 없지 않나...

    • @unpisarmy
      @unpisarmy 3 년 전 +252

      @@qwerTy-kx5fl 다수가 안될거라 생각한 기획안을 살리는 능력은 인정해줘야됨

    • @nalong731
      @nalong731 3 년 전 +87

      댕후후댕 무한도전이 가수들을 섭외했을 때 파급력과 결과를 생각했어야 하는데 피디들이 꼰대라서 그렇게 생각을 못 함

    • @user-ll5fi5py5x
      @user-ll5fi5py5x 3 년 전 +100

      @@qwerTy-kx5fl 탑급들과 리얼 탑은 보는눈이 다르다는걸 보여준 예

  • @yoonsupark3616
    @yoonsupark3616 4 년 전 +3840

    결국 진짜 유재석은 극한 알바로 무도에서도 했고 지금 ‘일로만난사이’도 하고 있네 다 진짜 작은 아이디어가 미래에서 보니 프로그램이 되어있다 ㄷㄷㄷ

    • @user-lh2zs4vw8t
      @user-lh2zs4vw8t 4 년 전 +251

      글구 넓게 보면 워크맨 초본 같기두 하네요ㅋㅋ

    • @user-nx1nf4dv4p
      @user-nx1nf4dv4p 4 년 전 +177

      구성만 보면 워크맨이 제일 근접한듯 하네요

    • @user-gn1mx5cu6c
      @user-gn1mx5cu6c 4 년 전 +23

      근데 노잼임

    • @kyc6170
      @kyc6170 4 년 전 +12

      근데망함ㅋㅋ

    • @user-xl9qo7rz9x
      @user-xl9qo7rz9x 4 년 전 +50

      Machu RA 일로만난사이 존잼인데 시청률 5퍼임

  • @user-kz5nh3qv8c
    @user-kz5nh3qv8c 3 년 전 +835

    와.. 근데 극한알바 토토가 등등
    1위가 아닌 다른 컨텐츠들을 뽑았다는거 자체가 김태호 피디가 대단하다는걸 뜻하는 것 같다.... 진짜 존경스러운 피디이자 최고의 반열에 당당히 오를 수 있는 피디 중 하나일듯

    • @legend52TK
      @legend52TK 년 전 +58

      그게 아니라 극도로 반대했기때문에 추진조차안한거지
      정형돈말처럼 안해봐서 모른다가 맞음
      아무도 하기 싫어하는데 1위했다고 강행?
      유재석이 싫어하는데 김태호가 할리가없지

    • @user-fo9zk2ue5u
      @user-fo9zk2ue5u 년 전 +46

      아닌말로 하하 홍철은 길바닥 출신이라 잃을것도 없고 엠씨라 개입도 안하는데, 다른 멤버들은 공채 특채 달고 무도로 승승장구 하는 마당에 공개 코미디에서 못 웃긴다? 그냥 예능인 사형선고 수준임. 박명수 웃음사망도 1번 했음 됐지, 마냥 채택되고 유재석이 웃기는데 실패했다면?? 김태호 피디가 할 리가 없음 유재석을 떠나서

    • @user-vu1hz1bx7d
      @user-vu1hz1bx7d 년 전 +6

      개콘 이든 웃찾사든 코빅이든 룰을 저렇게 즉흥 콩트로 바꿔보셈. 출연진들 다른 프로로 옮기지.ㅋㅋㅋㅋ

    • @rjseh1007
      @rjseh1007 년 전 +8

      그래 윗댓 말이 맞지,, 너무 김태호 올려치기 하는거 아인교 ㅋㅎㅋㅎ

    • @5Sean
      @5Sean 9 개월 전 +2

      1위는 쇼미더빚까 하다가 노홍철이 하차해서 못함;;;;

  • @ccj278
    @ccj278 3 년 전 +143

    7:18 이 투샷 너무 즐거워하는 모습이라 기분좋다ㅋㅋㅋㅋㅋ

    • @user-cv4uk8pv5j
      @user-cv4uk8pv5j 2 년 전 +3

      형들이 세상에서 제일 웃긴 동생들 :-D ㅋㅋㅋ

  • @user-qk7xn9gg3v
    @user-qk7xn9gg3v 4 년 전 +678

    14:15 이렇게 하니깐 뭔가 어벤져스 같아...왕 멋쟁이들이었짜나....커리어 탄탄한 형님들 ....

    • @user-qp7js7eb4r
      @user-qp7js7eb4r 4 년 전 +152

      ㄹㅇ 수줍어하는듯 하면서 뿌듯해하는 4명의 웃음 ㅋㅋㅋㅋㅋ

    • @user-jf6tq8yg6w
      @user-jf6tq8yg6w 4 년 전 +48

      저기1명이 1명이 타프로패널들 씹어먹는 사람일껄요?ㅋㅋㅋ

    • @user-mt4pp8ld3y
      @user-mt4pp8ld3y 4 년 전 +43

      레알 저렇게 나오니까 존멋

    • @user-kv2wd1vj2j
      @user-kv2wd1vj2j 4 년 전 +9

      컨셉이 저래서 그런거지 저 분들 다 존나 멋있지

    • @you-tr6er
      @you-tr6er 4 년 전 +1

      보는데 소름 쫙 돋았다

  • @Yookson
    @Yookson 4 년 전 +3824

    방영되지 못한 탐정편 보고싶습니다.
    길이 씹캐리해서 편집으로 불가능하다고 해서 방영이 안되었죠....
    꼭 보고싶네요

    • @user-le6rw9dw4u
      @user-le6rw9dw4u 4 년 전 +248

      한신 헉 탐정편 보고싶었는데 길 분량이 많아서 그랬군요...

    • @user-ik1ff4xy2p
      @user-ik1ff4xy2p 4 년 전 +19

      아...이런 사연이 완전보구싶다

    • @user-pu3gy6iq2n
      @user-pu3gy6iq2n 4 년 전 +17

      ㅇㅈ.. 그거 개재미있을거같았는데ㅜ

    • @user-gh1wq5cc2b
      @user-gh1wq5cc2b 4 년 전 +751

      김푸름 그게 왜 페미탓임??

    • @user-gh1wq5cc2b
      @user-gh1wq5cc2b 4 년 전 +1187

      Ruben 9276 외모로 등급 매기는게 잘하는 짓임?

  • @carro_
    @carro_ 년 전 +146

    15:54 이 부분 왠지 모르게 멋짐... 계속 웃으면서 기획안 감상하다가 본인들 약간 자존심도 달리고, 본업 얘기 나오니 진지해진 모습들...

  • @goldengentleman
    @goldengentleman 3 년 전 +184

    6:14 트로트 붐을 예언한 명수옹...

    • @tylerb325
      @tylerb325 2 년 전 +1

      경규옹 제자다운 통찰력;

  • @user-ip2co3qy4x
    @user-ip2co3qy4x 4 년 전 +4723

    MBC는 무한도전빼면 정말 시체였구나
    ....

    • @user-pt9ok5vw7z
      @user-pt9ok5vw7z 4 년 전 +301

      정말 아무것도 없음ㅋㅋㅋㅋㅋ 지금이나 과거나

    • @kr9746
      @kr9746 3 년 전 +193

      진짜 PD들...생각하는거 하고는

    • @user-bw7oe1gm1t
      @user-bw7oe1gm1t 3 년 전 +349

      그나마 인기있다던 마리텔이나 이런것들은 인기 꽤 있었지만 금방 뜬만큼 백종원 나가고 금방 가라앉았는데반대로 노홍철 길 나갔음에도 백종원만큼의 크기는 아니지만 무한도전은 꾸준히 인기있었음 정형돈 아파서 나가고 가라앉기 시작했지만

    • @user-ht3jx1ny8w
      @user-ht3jx1ny8w 3 년 전 +263

      무한도전, 나혼자산다 때문에 가려져서 그렇지, MBC는 진짜 잦은 파업, 나혼자산다 PD 직장내 괴롭힘 등 문제가 진짜 많은 방송사 같다. 솔직히 지상파 3사 중 가장 블랙기업 같애...

    • @mishalkim
      @mishalkim 3 년 전 +76

      왜요 나가수도 있었고 놀러와도 있었고 아빠어디가도 있었고 저기 계신 피디님들도 멋진 분들이에요~~

  • @wool4715
    @wool4715 4 년 전 +483

    그러니까 출연진이 개인기로 끌고 가는 게 제일 싸게 싸게 먹히니까 쇼미더빚까 1등 준 거지. 그래서 지금 공중파 예능이 ㅈ같이 재미 없는거고.

  • @cloudtemplarleestar
    @cloudtemplarleestar 3 년 전 +724

    극한 알바는 딱 국내버젼까지가 좋았음... 해외 버젼은 ㄹㅇ 선넘었었지 ㅋㅋㅋㅋㅋ 멤버들 대놓고 빡친게 눈에 보였음 ㅋㅋ

    • @flaneurleon750
      @flaneurleon750 2 년 전 +26

      너무 안쓰러웠어요...
      하하가 저렇게까지.
      형돈이형도..ㅠㅠㅠㅠㅠ

    • @sssssaizerge
      @sssssaizerge 2 년 전 +30

      이래도 ㅈㄹ 저래도 ㅈㄹ 무한도전이 없어진 이유가 이런거에있음^^

    • @jklee4163
      @jklee4163 2 년 전 +16

      이게 말로만 듣던 불편러구나

    • @yangsubk5285
      @yangsubk5285 2 년 전 +64

      @@sssssaizerge 해외버전은 불편러 뿐만 아니라 말 많았음 ㅋㅋ 멤버들 빡친게 눈에 선했으니 그리고 불편러랑 시어머니들도 잘못이지만 어느정도의 피드백은 있어야 한다고 봄 말만꺼내면 불편러다 하는거 보다 자기가 좋아하는 프로그램 더 재밌게 나아가길 바라는 마음에서는
      하지만 불편러, 시어머니, 방방봐 못하는 새끼들이 너무 많아서 무도는 망했지만

    • @user-ou6xt2no3u
      @user-ou6xt2no3u 2 년 전 +13

      @@yangsubk5285 그 말많은 사람들을 사회는 '불편러'라고 부르기로 했습니다. 따로 있는게 아니에요

  • @user-yn7kh8wn2n
    @user-yn7kh8wn2n 년 전 +44

    하하 아이디어 발표하는 장면은 정말 볼 때마다 소름이 돋음. 실무자가 힘들다고하는덴 다 이유가 있다... 그리고 잘됐을 경우 실무자를 제외한 인간들이 제일 이득을 볼껄. 안됐을 경우 리스크는 모두 실무자가 받고

  • @user-sd8vj3sj2v
    @user-sd8vj3sj2v 4 년 전 +1623

    빚까 얘기할때 유재석 표정 완전 안좋네ㅋㅋㅋ 김태호가 유재석 얼마나 아끼는데 기획안하길잘한듯

  • @user-nj6po2hg7x
    @user-nj6po2hg7x 4 년 전 +1344

    막내들이 쇼미더빚까 발표할 때 형님들 표정이 어두컴컴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kv5fb9rs6w
      @user-kv5fb9rs6w 4 년 전 +6

      개인적으로 보고싶었는데...

    • @gys3645
      @gys3645 4 년 전 +298

      정형돈말처럼 ㅈㄴ쉽게본거같은데

    • @user-yy3zj8up4t
      @user-yy3zj8up4t 4 년 전 +258

      고영식 어이없었던 건 자기들이 낸 기획안임에도 불구하고 주체에서 빠져있다는 거죠ㅋㅋㅋㅋㅋㅋ 그렇다고 엠씨가 주특기인것도 아닌데 말이죠

    • @rising_moon
      @rising_moon 3 년 전 +16

      @@user-yy3zj8up4t 그러니까 아이디어를 저렇게 짜지 ㅋㅋㅋ.. 본인들도 부담을 졌으면 저렇게 안 했겠지.. 아님 콩트 경험이 없으면서 형들을 너무 과신했거나

  • @user-lb6sq5en4n
    @user-lb6sq5en4n 4 년 전 +88

    09:35 박명수ㅋㅋㅋ갈기기전 두리번 ㅋㅋㅋ

  • @user-kq5xy2df5n
    @user-kq5xy2df5n 3 년 전 +180

    무한도전은 진짜 김태호의 도전이라고 봐도 과언이 아니다 전문가들이 아니라고 하는거 연출로 다 살림 우리나라 피디 중 탑인듯

  • @user-nm6bd3wt2f
    @user-nm6bd3wt2f 4 년 전 +234

    쇼미더빚까는 진짜 미친 기획이다 ㅋㅋㅋㅋ
    내가 출연자라면 안나감

  • @maw6237
    @maw6237 4 년 전 +2688

    14:17 이거 별거 아닌거 같은데 ㅈㄴ 멋있음 ㅋㅋㅋ 레전드들 커리어 소개

    • @wonsikyang891
      @wonsikyang891 3 년 전 +148

      ㄹㅇ ㅈㄴ 멋있음

    • @newkind_203
      @newkind_203 3 년 전 +73

      대한민국 인구가 3천만이던 시절ㄷㄷ

    • @user-wz7gd3mn4f
      @user-wz7gd3mn4f 3 년 전 +87

      ㄹㅇ 저 중 하나라도 없었으면 무도 지금까지 안 봤을 듯. 연예인들 사고치고 ㅈㄴ 가라앉는데 아직까지
      구설수 없잖냐

    • @user-or4wq6et4o
      @user-or4wq6et4o 3 년 전 +28

      @@user-wz7gd3mn4f 근데 정준하는 왤케 욕먹는거임..? 진짜 안쓰러움

    • @user-or4wq6et4o
      @user-or4wq6et4o 2 년 전 +2

      @김선우 기대해요??? 걸스데이 기대해..?!

  • @user-yu1oi6qc1h
    @user-yu1oi6qc1h 3 년 전 +194

    저기 앉아있는 피디 4명이 무능해보이는게
    1위줬던 하하 의견은 돈은 연기자가 직접 대고 노력도 대부분 연기자들이 다른 프로가서 혼자 하니까 본인들한텐 제일 편하고 싼 프로겠지
    그걸 연기자만 믿고 런칭한다는건 진짜 회사지갑만 생각한다는거
    오히려 막장기획+표절의심드는 토토가를 무도식으로 살려서 대박친 김태호가 제일 유능한 찐피니다

    • @asdf_128
      @asdf_128 3 년 전 +10

      앉아있는 피디4명 : 대한민국 어느 조직이든 있는 전형적인 새로운거 도전하기싫어하고 현실감없는 대학만 나오면 위까지 올라간 틀딱 꼰대 기성세대

    • @user-pv7ur6cj6m
      @user-pv7ur6cj6m 3 년 전 +2

      거의 10년 지난 영상에 뇌피셜로 욕하네

    • @choiwn2002
      @choiwn2002 2 년 전 +1

      @@asdf_128 댓글이나 대댓글이나 제대로 알지도 못하면서 단편적인 말 몇마디만 보고 사람을 판단하는게 참 ㅋㅋ
      저기 앉아있는 사람중에 김영희pd는 나가수 제작한 사람입니다 지금이야 기성가수들도 예능에 나와 순위매기고 경쟁하는게 별일아닌 일이됐다지만 그당시엔 무척 논란이 되는 일이었습니다
      그리고 이 영상에서 나왔듯이 그때 tv에서 나올수있는 최고 수준의 음향을 표현하느라 회당 드는 금액이 1억이 넘어갔었죠
      아무것도 모르면서 사람을 폄하하는걸 보니 제가 다 기분이 나쁘네요

    • @asdf_128
      @asdf_128 2 년 전 +2

      @@choiwn2002 결론 : 저pd들이 부정적으로 봤던 토토가 했더니 시청률 초대박, 예전가수들 예능 자주나오게됨
      저사람들 과정이건 뭐건 성공여부를 시청률로 이야기하는사람들 아님? 결과적으로 성공한 특집인데 그걸 못 알아봤으니 감없고 꼰대라하는거임

    • @user-uf8wl3rf8n
      @user-uf8wl3rf8n 2 년 전 +5

      @@asdf_128 그럼 토토가 성공 여부에 대한 감이 없었다 정도로 평가를 해야지 무슨 틀딱 꼰대 기성세대라고 평가하면 어떡함?ㅋㅋㅋ 꼰대가 당시에 큰 이슈였던 나가수 만들고 아빠 어디가 만들고 하나?
      대한민국 예능 역사에 한 획을 그었던 사람들인데 그렇게 원색적이 비난 들을만한 사람들이 아니라는 얘기하는 거임ㅋㅋ 무슨 잼민이마냥 결과예측 한 번 실패했다고 개꼰대틀딱으로 몰아가는 수준 하고는ㅉ

  • @user-gc8hj1gu7z
    @user-gc8hj1gu7z 3 년 전 +789

    하하홍철 기획안 발표때 개그맨출신들은 갑자기 진지해지는거보니까 ㄹㅇ 코메디에 진정성이 느껴짐

    • @VINI-zp6kt
      @VINI-zp6kt 2 년 전 +77

      ㅇㅇ 정형돈 얘기공감

    • @yas-oh
      @yas-oh 9 개월 전 +4

      아니 저거하면 ㅈ되니까 초긴장한건데?ㅋㅋ

    • @user-kv4gd1xx9y
      @user-kv4gd1xx9y 7 개월 전 +18

      당연한거 아닌가? 공개코미디 해보지도 않은 것들이 저런 아이디어를 내니까

    • @user-kr4xe5eq6p
      @user-kr4xe5eq6p 7 개월 전 +3

      @@user-kv4gd1xx9y 워딩이 너무 공격적이긴한데 큰 틀에서보면 틀린 말이 아니지.. 기획력보다 출연진들 능력에 의존하고 리스크도 출연진이 너무 크게 지니까
      반대로 가수도 아닌 사람이 하하한테 주제 뽑아서 그 자리에서 프리스타일 랩을 하고 평가받고 경쟁하라는 기획 내밀면 걱정도 들거고 자존심도 걸릴거고 똑같은 감정 느꼈을듯
      스포츠 감독이 선수한테 공을 뺏어서 상대를 제치고 골을 넣으라고 지시해놓고 그걸 전략이라고 하진 않으니까

    • @stan6360
      @stan6360 5 개월 전 +3

      그 막상 코빅에 하와수 투입되었을때 생각해보면 코너 하나 짜는게 쉬운일만은 아님
      코너를 짜고 꽁트를 하고 이런게 트랜드를 읽는 감이 날카롭게 서있던 무대를 매주 서던 그때가 아니면 진짜 어렵긴할텐데 게릴라성도 아니고 저렇게 각잡고 던져주면 하기가 힘들지 진짜

  • @wisdomgoodness1945
    @wisdomgoodness1945 4 년 전 +2132

    7:00 웃으면서 한말이지만, 명수형 말이 맞음.

    • @user-po3ro7lu9l
      @user-po3ro7lu9l 3 년 전 +7

      Wisdom Goodness 네다고졸들

    • @user-dh8nm5pu6z
      @user-dh8nm5pu6z 3 년 전 +44

      @@user-po3ro7lu9l 찔리나 보네 ㅋ

    • @rising_moon
      @rising_moon 3 년 전 +241

      ㅇㅈ 학력도 무시 못 하지만 직접 피부로 느낀 짬밥은 무시 못 하지 윗새끼는 미필일 듯

    • @user-be3yu8dq6c
      @user-be3yu8dq6c 3 년 전 +9

      병장과 쏘가리의 느낌이랄까

    • @user-qj8hd3tf7r
      @user-qj8hd3tf7r 3 년 전

      그래도 기획은 다르지 머리 좋아야됨

  • @user-ui5yi1im8z
    @user-ui5yi1im8z 4 년 전 +384

    6:57 정말 명수옹은 대단하다 ... pd에게 이렇게 거침없이 말할수있다니 좋은케릭터인듯

    • @FirstLove.
      @FirstLove. 년 전 +48

      한편으로는 사이다 같은 느낌도 있었음

  • @cao8263
    @cao8263 3 년 전 +580

    딱 들으면 쇼미더빚까가 제일 리스크가 적네ㅋㅋㅋㅋ 제작비부터 섭외문제 등등 피디들 모험없이 앉아서 꿀빨고 싶어하네

    • @user-xh1hr9zy4q
      @user-xh1hr9zy4q 3 년 전 +43

      가장 현실적인거 아닌가? 음악프로그램 1회당 1억이라고 했는데 그걸 감수하고 했다가 실패하면 지들이 욕먹을 텐데
      그래서 그걸 감수하고 한 김태호피디가 대단한듯

    • @user-bd7iw7qh3b
      @user-bd7iw7qh3b 3 년 전 +54

      Who amI 저대로 했으면 무조건 욕 먹음 1000만원 빚내고 정작 저 아이디어 낸 두명은 뒤에서 구경하고 무조건 욕먹는 아이덩

    • @alwaysforyoutube9389
      @alwaysforyoutube9389 3 년 전 +3

      저 피디가 당연한거임. 그렇기에 김태호가 대단한거지 저들이 잘못된건 아닌거

    • @gyeol2152
      @gyeol2152 3 년 전 +6

      우리들이야 토토가가 대성한걸 알고 보니까 모험 안한다고 깔 수 있지만 당시 피디들 관점에선 부담스러울 수 있지 ㅋㅋ

    • @jk-ks4wl
      @jk-ks4wl 3 년 전 +32

      홍철하하 아이디어는 너무 야비하다해야하나 본인들은 엠씨로 쏙빠져버리고 다른 멤버들한테 빨대꽂겠다는건데 심지어 피디들도 "저희도 연기자들이 저렇게 해주면 감사하죠" 라고말하는거 보면 피디들은 편하고 연기자들 마른오징어 쥐어짜듯 빨아먹겠다는거자나

  • @BLUEoa
    @BLUEoa 3 년 전 +196

    9:29 자막 진짜 센스쩐다.... 성난 군중에 뒤로숨는 사기용의자, 장르의 유사성이다(빠직)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zt7zv9fx4s
    @user-zt7zv9fx4s 4 년 전 +928

    오랜시간동안 직접 카메라 앞에서 웃겨본 사람이 가진 짬밥도 무시할 수는 없다는 걸 알려준 좋은 프로젝트였음. 과거에 화려한 경력을 가진 기성세대의 피디들이 꽉잡고 있는 3사 방송국은 서서히 고인물을 넘어 썩은물이 되가고 있다고 느낄 수 있음. 지금은 그 과도기적 단계인 것 같고..

  • @brasshun
    @brasshun 4 년 전 +2944

    16:21
    정형돈님: 꽁트를 안해봐서 쉽게 생각하는구나....

    • @songekun
      @songekun 3 년 전 +230

      뭐든지 볼땐 다 쉬워보임
      막상 본인이 하면 되지도 않지만
      비단 꽁트 뿐만 아니라 모든게 다 그렇지 ㅋ

    • @user-ny4vl1ej7f
      @user-ny4vl1ej7f 3 년 전 +50

      어렵다는건 알껄 자기가 할꺼아니라고 하는거지뭐

    • @user-gj7zx3ze4h
      @user-gj7zx3ze4h 3 년 전 +26

      멤버들이 깐만큼 하하랑 홍철이가 기부하자고 했으면 그렇게 적극적이지는 않았을듯

    • @out75281
      @out75281 3 년 전 +1

      @@songekun ㄹㅇ 맞는말

    • @user-du9dw3zg7t
      @user-du9dw3zg7t 2 년 전 +12

      존나 프로페셔널해보임

  • @TOPX-th9gt
    @TOPX-th9gt 2 년 전 +50

    저렇게 피디들이 무시했는데 토토가가 제일 잘됨ㅋㅋㅋㅋㅋㅋㅋㅋ 명수옹 가요제도 그렇고 대중들이 뭘 좋아하는지 저기 사람들중에서 제일 잘 아는듯ㅋㅋㅋㅋㅋㅋ

  • @user-nf6qd7bk2k
    @user-nf6qd7bk2k 2 년 전 +2

    와,,대박 이편을 안봤어서 아무 생각 없이 멤버들 뭐짜왔는지 보고있었는뎈ㅋㅋㅋㅋ저기있는 기획안들 하나같이 내가 좋아하던 편들이어서 놀랐네..🤭 멤버들이 짠거였구나 무도멤버들 머싯다❤️‍🔥

  • @-dawnwalk9284
    @-dawnwalk9284 4 년 전 +590

    하하랑 노홍철 아이디어는 자기들은 편하고 형들 부담주는 아이디어ㅋㅋ
    형들 표정봐라
    형돈이 말이 맞다 콩트를 안해봐서 쉽게 생각하는것 같다고

    • @whektiwlsnmg6053
      @whektiwlsnmg6053 2 년 전 +40

      그니까 ㅋㅋ 4명이서 다하고 지네는 뭐하냐

    • @user-qj8hd3tf7r
      @user-qj8hd3tf7r 년 전 +9

      @@whektiwlsnmg6053 심지어 천만원 빚도 멤버 4인돈으로ㅋㅋ 쟤넨 녹화끝나고 몇대 맞았을듯

  • @user-xn2xq4yh9u
    @user-xn2xq4yh9u 4 년 전 +1740

    쇼미더빚까 존나 노잼인데 꼰대PD들이 극찬하는거 보면 왜 예능프로가 망했는지 알겠다...어떻게든 돈 안쓰고 출연진 갈아서 싸게싸게 뽑아내려는 심보ㅋㅋ

    • @user-on9qn3vb9e
      @user-on9qn3vb9e 4 년 전 +250

      쇼미더빚까가 빚을 안졌을 뿐이지 코빅이잖어 공개코미디 대결

    • @50billion
      @50billion 4 년 전 +30

      김태호랑 다른피디들의 차이점

    • @user-hx2yk6bp3m
      @user-hx2yk6bp3m 4 년 전 +9

      근데 의도 자체는 상당히 좋은데 확실히 디테일이 부족함

    • @srnc7363
      @srnc7363 4 년 전 +16

      @빡 빡 그리고 꾸준히하던 개그맨들이고 무도멤버들 콩트 안한지 오래고지난 하기에도 힘들고 그이름값 생각하면

    • @leew2544
      @leew2544 4 년 전 +30

      @@srnc7363 맞아요. 예전에 남자의 자격에서 이경규포함 출연진이 개콘 나갈라고 기획안 개콘피디한테 가져갔을때 그냥 빠꾸먹었죠. 그러고 수정이랑 긴회의를 거쳐 겨우 출연했듯이 리얼버라이어티만 오래한 사람이 갑자기 공개코미디가서 잘할 확률이 희박합니다.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고요.

  • @user-th5tx9tt5u
    @user-th5tx9tt5u 3 년 전 +48

    6:29 명수옹 호통치는거 진짜 ㅋㅋㅋㅋㅋㅋㅋ 개웃겨

  • @user-tv6hn5dj8m
    @user-tv6hn5dj8m 3 년 전 +36

    14:13 근데 여기서부터 뭔가 괜히 멋있냐 ㅋㅋ

  • @user-ys1vu6rd9l
    @user-ys1vu6rd9l 4 년 전 +1865

    극한알바 = 워크맨
    유재석은 머나먼 미래를 보았다

    • @user-mq4yj4ld7s
      @user-mq4yj4ld7s 4 년 전 +24

      저두 이 생각함 ㅎㅎㅋㅋ ㅎ

    • @twothreeone1834
      @twothreeone1834 4 년 전 +162

      일로 만난 사이.. 이것도 결국 유재석이 하고 있음

    • @user-fj3wg4cl8k
      @user-fj3wg4cl8k 4 년 전 +95

      워크맨은 근데 일들이 극한알바라 보기힘들고 일로만나사이 이게 제일 극한알바에 가까운거 같아요 ㅎㅎ 이것도 유재석이 한거보면 저런류 좋아하는듯 ㅎㅎ

    • @whatHandlewhat
      @whatHandlewhat 4 년 전 +7

      바로 일로 만난 사이 생각남

    • @versatilid1935
      @versatilid1935 4 년 전 +35

      일만사에서도 장성규 나왔을때 유재석이 일만사 전부터 생각했던 아이디어라고 워크맨 따라한거 아니라고 했는데, 유재석 오랜 아이디어 인듯

  • @esteregg3118
    @esteregg3118 4 년 전 +965

    근데 본방때 보면서도 그랬지만 쇼미더빚까 설명할때 개그맨4명 표정 진지하면서 걱정 혹은 집중하믄거보고 진짜 뭔가 소름 돋았음 본인들의 진짜 분야가 나오니 달라지는
    표정이 멋졌다랄까

    • @perduskadastra
      @perduskadastra 3 년 전 +66

      쫀거지 그냥.. 스탠딩 코미디 아무나 하는거 아님 거기다 저건 즉흥 주제로 떠들라니 그것보다 훨씬 고난도임

    • @ss-wi3mx
      @ss-wi3mx 3 년 전 +28

      랄까 ㅇㅈㄹ

    • @a_rang0166
      @a_rang0166 3 년 전 +31

      교수님이 중간고사는 조별과제로 대체한다고 하니까 진지하게 듣지

    • @user-uf4xq7mg7s
      @user-uf4xq7mg7s 3 년 전

      @@ss-wi3mx 랄까는 존나 패야하는데 ㄹㅇ

    • @user-sq4ky9od2f
      @user-sq4ky9od2f 년 전 +8

      진지하면서집중이 아니라 그냥 자기들이 불가능 하다 생각하니까 굳은거임

  • @_zi0vanni537
    @_zi0vanni537 년 전 +17

    준하, 명수형들이 방송하면서 쌓은 내공으로 토토가라는 대박 컨텐츠 만든게 공부도 중요하지만 경험도 중요하다는 예시 아닐까싶다

  • @user-cf3tk6pe9m
    @user-cf3tk6pe9m 2 년 전 +25

    결과물을 다 알고 다시보니까 이 형들 왜케 똑똑해보이냐ㅋㅋㅋㅋㅋㅋ토토가는 ppt내용대로 대박나고 슈가맨도 이제보까 토토가느낌이네

  • @user-jj2mm3it3p
    @user-jj2mm3it3p 4 년 전 +938

    이땐 토토가가 노잼이라 생각했지만 젝키를 데려오고 김건모를 데려오고 터보를 데려오는 대박 컨텐츠 ,,,

    • @user-gd8sb2fv9w
      @user-gd8sb2fv9w 4 년 전 +107

      김건모... 추억속 한페이지에 냉동시켜놨어야

    • @user-lq8fc3fg2s
      @user-lq8fc3fg2s 4 년 전 +33

      룸 여자 골라먹고 다닌 형

    • @user-hi7yc4ee8c
      @user-hi7yc4ee8c 4 년 전 +5

      데브라이너 개웃기넼ㅋㅋㅋㅋㅋㅋ

    • @III-my6tc
      @III-my6tc 4 년 전 +7

      김건모는 유명한만큼 처신을 잘했어야 했는데;;

    • @NB1432
      @NB1432 4 년 전 +6

      훗날 젝스키스 HOT 90년대 양대산맥을 완전체로 출연후 공연햇죠

  • @user-ni2tk3ee4z
    @user-ni2tk3ee4z 4 년 전 +689

    15:50 형돈 재석 준하 명수 다표정안좋은거봐ㅋㅋㅋㅋㅋ 저런거처음본듯

    • @user-jp6bd2jo5e
      @user-jp6bd2jo5e 4 년 전 +60

      15:56

    • @user-ix7eu8cy9d
      @user-ix7eu8cy9d 3 년 전

      드립칠거 생각중인듯 오랫동안 웃음이 안나오니까 ㅋㅋ

    • @Lucky-xn9vj
      @Lucky-xn9vj 3 년 전 +28

      저 중에 노홍철 하하 빼고 전부 공개코미디, 콩트 경험이 있는 사람들

    • @Meunuaru
      @Meunuaru 2 년 전

      처음보는 코너인데 바로 대박나는 경우는 거의 없음

  • @ashleywoo0611
    @ashleywoo0611 4 년 전 +18

    박명수 안목 대박인 게 지금 방송판이 애들 위한 것들 위주라 전 세대를 아울러야 한다고 했는데 딱 중년층도 아우를 수 있는 미스터트롯 시청률 30프로 대박남

  • @lollol-xx2ue
    @lollol-xx2ue 2 년 전 +7

    쇼미더빚까 얘기할 때 고개 푹 숙인 두사람 모습이 너무 웃겨ㅋㅋㅋㄲㅋㅋ

  • @user-vk5hl8yp2i
    @user-vk5hl8yp2i 4 년 전 +176

    여기서 나온 기획안중 토토가랑 극한알바는 대박을 치고 , 쇼미더빚까는 기획한 사람이 사고를 치는 바람에 묻혀버린 아이템이죠
    근데 만약 저걸 했어도 하하랑 노홍철은 욕 많이 먹었을듯. 자기네들이 기획자라고 mc로 쏙 빠지고 잘되면 내탓, 안되면 연기자 탓으로 돌릴수 있으니까요.

  • @JG77999
    @JG77999 4 년 전 +1544

    제작비 많이 든다고 회의적으로 봤던거랑 김성원 작가가 12:20 박명수는 그릇이 작구나 할때 개웃겼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pg5ou9iy8j
      @user-pg5ou9iy8j 4 년 전 +11

      독설갑 ㅋ

    • @idfwu7040
      @idfwu7040 4 년 전 +41

      ㅋㅋㅋㅋ저때는 토토가가 개대박을 칠줄 몰랐지

    • @livenet-pv1rw
      @livenet-pv1rw 4 년 전 +1

      @@user-pg5ou9iy8j ㅋㅋㅋㅋㅋㅋㅋ

    • @srnc7363
      @srnc7363 4 년 전 +40

      그릇은 그작가분이 작았던걸로;

    • @user-gy1ro8jy2e
      @user-gy1ro8jy2e 4 년 전 +9

      제작비 많이 드는 건 맞으니까 맞말인듯

  • @choeu12514
    @choeu12514 3 년 전 +43

    무도없는 토요일 생각해 본 적이 없었는데 무한도전 다시 보고싶다

  • @ljh15952
    @ljh15952 7 개월 전

    진짜 천재같다..

  • @pink8551
    @pink8551 4 년 전 +439

    길이 빠지고 이렇게 6인으로만 끝까지 유지됐어도 레전드 수없이 찍었을듯.. 흔하지 않은 예능 무도가 그저 그런 다른 방송처럼 게스트빨로 연명하다 끝난 것 같아서 진짜 안타까웠다..ㅠㅠ 진짜 찌롱이랑 도니 빠진게 너무너무 컸다 하

    • @ca6ped1em
      @ca6ped1em 4 년 전 +33

      광희도 ㄱㅊ았는데 광희 군대간 것도 아쉽 ㅠㅠ 자리 잡고 개그 물 오르기 시작했을 땐데

    • @jakean3234
      @jakean3234 4 년 전 +22

      striker 애초에 메갈년들 비위 맞추겠다고 누가봐도 내정이었던 장동민 거르고 광희 뽑았을때 끝이었음

    • @abababcd
      @abababcd 4 년 전 +30

      광희 개그재밌던적 한번도 없음.

    • @user-jz1br8jd4f
      @user-jz1br8jd4f 4 년 전 +122

      @@jakean3234 장동민은 따로 논란있었으니까 별로임. 그리고 별로 무도랑 맞는지 모르겠음 박명수랑 캐릭터 겹치고... 무례함
      어떻게보면 시청자들이 보는건데 불만을 가진 나머지를 포기하겠다는것도 멍청한 거임

    • @user-jz1br8jd4f
      @user-jz1br8jd4f 4 년 전 +19

      @민병관 뭐라는거야 걍 까고말하면 나가게 된 멤버들때문이지 ㅅㅂ 메인딜러들 빠지니까 휘청한거고 태호피디도 소재떨어져서 잠깐 쉰다고 종영한거지 그게 왜 시청자탓이야
      심지어 시즌2 예정되있다가 멤버 몇명이 안한다고 해서 걍 놀면뭐하니? 하는 건데
      불편러때문에 접었으면 무도 뭐하러 다시 한다고 했겠음? 내댓글은 장동민 들어왔으면 박명수랑 겹치고 나잇대도 안맞고 무도 스타일이 아니여서 사람들 많이 떨어져나갔을거같다고 하는건데 그럼 걔 들어와서 좋았을건 뭔데 니가 말하는 '불편러'인 시청자 떨어져나가고 애초에 새 멤버 들어오는거 싫어했던 사람들 떨어져나가고 박명수 캐릭터보다 더 쎄고 무례하게 하는 캐릭터가 들어오면 박명수 캐릭터는 죽음 물론 박명수가 정준하처럼 탱커로 바꿀수도 있지만 박명수는 기본적으로 탱커가 잘 안되는 스타일(누가 공격하면 어버버함)이고 정준하랑 캐릭터 겹침
      광희는 식스맨에서 할수있던 그나마 최선의 선택이라고 봄
      개인적으로는 길때처럼 자연스럽게 영입하는 게 좋았다고 보지만 솔직히 유튜브가 활성화되고 예능이 죽은 이 시점에 무도 리즈때처럼 핑퐁으로 웃음 이끌어낼만한 사람이 별로 없음
      그리고 심지어 지가 자진하차한건데 뭔 ㅅㅂ
      그리고 무도라는 예능의 지위를 생각해보셈
      대한민국 20대들의 최고의 예능이라고 평가받는데 그럼 애들도 많이 보겠지? 예전에 했던 에피만 봐도 애들한테 인기가 굉장히 많았음
      막말을 했던 사람이 대한민국최고의 예능에 들어와서 애들한테 끼칠 영향은 뭘거같냐 막말하고 선넘고 욕해도 웃기기만하면 성공할수있다? 난 무도가 끼치는 영향을 생각해서라도 장동민 뺀건 잘한거라고 생각함

  • @user-yq6cr9sw1l
    @user-yq6cr9sw1l 4 년 전 +574

    ㅋㅋㅋ명수준하 토토가 제시했던 구성 거의 그대로 나왔음. 90년대 톱급 가수 다 섭외해줬고~ 여기서 말만 깠지 엄청 밀어준거지.

    • @15stemp
      @15stemp 4 년 전 +120

      김태호피디가 섭외하고 밀어준거지 심사하는 피디들이 밀어준거 아닌데요

    • @user-ht5lg1ke7i
      @user-ht5lg1ke7i 4 년 전 +1

      제생각엔 처음 기획한것도 제작진이 짜준게 아닐까싶은데

    • @user-wq8co4eg7h
      @user-wq8co4eg7h 4 년 전

      @@user-ex4qp1gy3b 존나 혼자 뇌피셜적고있음 ㅋㅋㅋ

    • @user-sh1of4tn7e
      @user-sh1of4tn7e 4 년 전 +2

      @@user-ex4qp1gy3b 저 사람이 뇌피셜 적고 있다고 말한 거 아닌가?

    • @hsn7838
      @hsn7838 4 년 전 +5

      @정현사 정씨들만 모았누

  • @e.stankim6096
    @e.stankim6096 3 년 전 +21

    박명수님 정준하님 짬이 진짜 그냥 나오는게 아니구나.. 멋지다..

  • @user-wc7cd3qb5m
    @user-wc7cd3qb5m 3 년 전 +4

    역시 무한도전이 잘될수밖에 없던이유....!!!! 그와중에 저걸 추진했던 김태호PD역시 역시 레전드 예능 무한도전 !!! 😍😍😍😍

  • @tjddud9028
    @tjddud9028 4 년 전 +525

    쇼미더빚까 기획안 왤케 얄밉지 결국엔 노홍철 하하는 부담감이적잖아ㅜㅜ 멤버들 ㅠㅠ

    • @mhsc4709
      @mhsc4709 4 년 전 +70

      완전공감....피디분들 극찬할때 하하.노홍철 빼고 나머지 멤버분들..표정 진짜로안좋고 부담감가득인얼굴임... 공개코미디는...진짜힘든거니까..편집도안되고...김태호피디는 진짜좋은선택한듯..

    • @user-of4ln9tb8l
      @user-of4ln9tb8l 4 년 전 +2

      적은게 아니라 없음ㅋㅋ

    • @banillargoillar
      @banillargoillar 3 년 전 +9

      진짜 하하 노홍철 다 좋아하지만 이편만큼은 얄미웠음..

  • @support1226
    @support1226 4 년 전 +467

    방송층 젊은이들만 상대하면 안된다... 크으 박명수 역시 이경규 후예,, 미래를 봤다,, 미스터트롯봐라 어른들이 문자투표를 그렇게 할 지 누가 알앗겠어,,

    • @user-qq6es3zk7m
      @user-qq6es3zk7m 3 년 전 +48

      그건 그런데 이젠 트롯알레르기 생김..
      꼴도 보기시러짐ㅋㅋㅋ하도 나와대서

    • @younmetubeboris7865
      @younmetubeboris7865 3 년 전 +24

      @@user-qq6es3zk7m 아니 평소에 트러트 불를거 같지도 않은애들이 튀어나와서 트롯 부르는데 꼴배기 싫어죽겤ㅅ음

    • @llilliiilil
      @llilliiilil 3 년 전 +9

      응 트로트 뇌절

  • @LimGoon
    @LimGoon 2 년 전 +11

    이 방송을 시작으로 시즌 마지막엔 H.O.T. 까지 나왔다는게 레전드❤️

  • @user-gp6xp6hq2w
    @user-gp6xp6hq2w 2 년 전 +11

    쇼미더빚까는 하하,노홍철이 욕을먹어고 뭐라할수없는 기획안이지 녹화도아닌 라이브로 갑자기 주제를 가지고 콩트가 다른멤버들 말처럼 쉬운게아님
    그런데 그걸로 다른 형들은 사지로 몰아넣고 자기둘은 mc로 홀랑 빠져나가는건 진짜 양아치짓이지

  • @user-ux5tb5pb3m
    @user-ux5tb5pb3m 4 년 전 +1037

    쇼미더빚까 지금 생각해보면 아찔하다 만약 진행했더라면 멤버들 엄청 욕먹고 시달려서 무도 일찍 폐지했을 듯

    • @choisoonsill
      @choisoonsill 4 년 전 +4

      바닐라와플 빚까 했잖아요 씹노잼으로 마무리 되었음

    • @user-ux5tb5pb3m
      @user-ux5tb5pb3m 4 년 전 +1

      @@choisoonsill 몇화인지 알려주세요

    • @Da_s_luv
      @Da_s_luv 4 년 전 +43

      @@choisoonsill ??언제했음? 박명수 정준하 코빅 간거랑 헷갈리신거 아닌가

    • @user-js3qh9eu8y
      @user-js3qh9eu8y 4 년 전 +26

      @@choisoonsill 안했음ㅋㅋ 멤버들이 반대했든 노찌롱이 없어서 안한진 모르겠지만 이대로 사라짐

    • @sh8020
      @sh8020 4 년 전 +92

      저날 카메라꺼지고 박명수랑 정형돈이 한 소리 했을듯

  • @PCPOSOS
    @PCPOSOS 4 년 전 +563

    박명수 토토가 보고 저 피디들은 꼴등이라고 했고 김태호 피디는 진행시켜서 대박낸건가요?? 박명수도 대단하고 김태호 피디도 대단하네요

    • @user-vl4rs6yb6u
      @user-vl4rs6yb6u 4 년 전 +8

      ㅇㅈ 도박이었을텐데 대단함

    • @user-iu9xk9sw7b
      @user-iu9xk9sw7b 4 년 전 +68

      김태호 피디는 무도 맴버들의 힘을 아니까요

    • @user-gy8oj7pf3d
      @user-gy8oj7pf3d 4 년 전 +170

      저 토토가도 무한도전 간판에서 성공한거에요. 토토가하기전에 90년대 가수들 출연시키고 추억에 젖는 프로그램 상당히 많았는데 전부다 실패하고 폐지했었어요 실제 토토가 엠씨로 섭외했던 이본씨도 복귀했던 프로그램이 추억의 가수들 보여주는 프로였는데 그거도 개망했었구요. 결국 토토가 기획이 여러방송사에서 몇번 실패했던 기획이었기 때문에 피디들이 부정적으로 볼수밖에 없던 기획이었고 결정적으로 토토가의 성공요인은 추진했던 프로가 무한도전이라는 엄청난 브랜드가 도와줬기때문에 가능했다고 봐요.

    • @user-cq3te2yx9m
      @user-cq3te2yx9m 4 년 전 +1

      저기서도 선택받아서 진행하기로 했었어요

    • @user-bokkeunbab
      @user-bokkeunbab 4 년 전 +1

      정글더협곡. 맞는말

  • @user-gt5rd2gl7l
    @user-gt5rd2gl7l 3 년 전 +74

    토토가 직접 잘라 붙인 거 너무 귀여어ㅓㅠㅠ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uo3lu3pq8m
    @user-uo3lu3pq8m 2 년 전 +106

    토토가가 진짜 대한민국 예능의 역사에 획을 그었다고해도 과언이 아닌듯..ㄷㄷ

  • @smith8663
    @smith8663 4 년 전 +772

    냉정히 말하자면 피디들의 안목이 미진한건 맞지.. 2019년 지금 MBC 예능의 현주소를 봐라 지금 상황이 어떤지.

    • @user-cu8bt4pg9m
      @user-cu8bt4pg9m 4 년 전 +21

      @@tos3111 원댓글이나 님댓글 둘다 뼈있게 공감...

    • @user-lc7eq4xw8o
      @user-lc7eq4xw8o 4 년 전 +102

      근데 토토가 성공이 기획이뛰어나서가 아니라 무한도전에서 했기에 성공한거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함 만약 이게단독으로 프로그램진행했다면 아마 성공못했을 확율이 높음 잭키나 다른가수들도 출연을 고사했을것같음 신생프로그램에 잭키나 에이치오티가 나왔을까 그래서 피디입장으로 오로지 기획안으로만 본다면 토토가는 위험요소가 많은건 사실

    • @user-fx3vx2hk5s
      @user-fx3vx2hk5s 4 년 전 +32

      당시 피디들의 안목이 미진했다기 보다는 무도의 영향력을 과소 평가한 것 같음....무도 자체가 10~20대 위주로 흘러가는 방송인데.. 타 시청자를 누가봐도 노리는 기획에 저 자본을 들이면서 (섭외비+무대+홍보 등등) 성공할 가능성이 부족해 보이긴 함...

    • @skrrr--
      @skrrr-- 4 년 전 +43

      @@tos3111 불편러라기보단 사람들의 의식? 가치관?이 변하고 있는 것 같음 옛날에는 웃기다고 생각했던 부분이나 요소가 지금은 별 재미없다고 느끼는 경우가 있는데 이 흐름을 빨리빨리 캐치하고 방향을 조금조금씩 바꿀 수 있으면 살아남는 거고 못하면 추억 속으로 사라지는거지

    • @yamma00
      @yamma00 4 년 전 +43

      @@skrrr-- ㅆㅇㅈ... 그리고 프로그램이 오로지 불편러때문에 망한다? 말도 앝되짘ㅋㅋㅋㅋㅋㅋㅋㅋ 걍 재미가 없는거임 뒤쳐지고

  • @ToTEYEUVU
    @ToTEYEUVU 4 년 전 +1129

    토토가가 진짜 무도모든 화수통틀어서 나이대관계없이 가장히트였던 컨텐츠임진짜 어마무시한 영향력을끼침 방송계자체에 ㅋㅋㅋ

    • @user-qy7mr7gf1n
      @user-qy7mr7gf1n 4 년 전 +68

      방송 뿐이 아니라 지금 성인 나이트들 문닫고 그 자리에 90-00년 노래 나오는 방식으로 밤과음악사이, 별이빛나는밤에.... 아니면 아예 토토가로 이름 짓고 노래 주점 엄청 흥하고 있음... 아예 일상으로 스며들고 있죠.

    • @anz1004
      @anz1004 4 년 전 +35

      요즘도 최신 가요는 일부러 찾아듣거나 가수 팬덤이 아닌 이상 모르는 사람이 태반이고 오히려 청소년들이 과거 노래를 더 즐겨듣고 좋아하는 상황이니 토토가가 정말 엄청난 파급 효과 날렸죠

    • @yoneuwon
      @yoneuwon 4 년 전 +2

      @@user-qy7mr7gf1n 그건 토토가전에도 아님? 전부터있었는데 망조였는데

    • @user-qy7mr7gf1n
      @user-qy7mr7gf1n 4 년 전

      @@yoneuwon 가보시면 아는데 그냥 술마시는 호프가 아니고 성인 나이트가 바뀐거라 주말에 사람 미어터져요. 떼창도 나오고...

    • @user-gy8oj7pf3d
      @user-gy8oj7pf3d 4 년 전 +15

      토토가도 결국 무도라는 프로그램 파워덕분에 성공한 케이스로 볼수있죠. 토토가 하기전에 아류프로그램으로 나온게 얼마나 많았는데 결국 빛을 못보고 전부 사라졌죠. 결국 토토가도 무한도전이라는 프로그램 파급력덕분에 성공한 기획안이라고 볼수있음. 그만큼 실패했던 사례들이 많으니까 방송국 피디들이 부정적인 시각으로 볼수밖에 없는거구요

  • @crian819
    @crian819 3 년 전 +2

    꿀잼 무도의 갓갓 기획 실화? 꿀잼 퍼레이드 허니잼인듯 !

  • @leehyanggeut
    @leehyanggeut 2 년 전 +17

    하하 홍철 철없는 아이디어에 네명 다 표정관리안되는 거....얼마나 책임감 큰지 알 수 있다

  • @user-nonickname
    @user-nonickname 4 년 전 +176

    14:16 4명 소개되는거 개멋있다; 자주보러오게됨

  • @user-bf7jj3rh8r
    @user-bf7jj3rh8r 4 년 전 +337

    7:56 JTBC에 진짜보냄 ㄷㄷ (슈가맨)

  • @user-eg7ty9ul8s
    @user-eg7ty9ul8s 2 년 전 +10

    토토가 기획도 좋았지만 (무대를 보며 90년대 싱싱했던 시절이 떠올라 좋았고, 출연가수들도 다시 영광의 시절로 돌아간 듯 감격해하는 모습에 관객들이 또 감격) 터보 김현정등 출연가수가 좋았고, 무대연출이 좋아서 대박 난 듯..

  • @user-yu1oi6qc1h
    @user-yu1oi6qc1h 3 년 전 +107

    하하랑 홍철도 무책임한게 망할거 뻔히 알면서 피디랑 엠비씨입장에서 싸고 편한 기획안들 내놓고
    본인들은 길바닥출신이니 안하고 mc자리로 도망가겠다??
    이거 하고 뒤에서 유재석이나 박명수한테 따로 혼나거나 집합됐어도 할말없음

    • @user-ik7rx5eg7r
      @user-ik7rx5eg7r 3 년 전 +8

      망할지는 아무도 모르지 노홍철 무도 하차안하고 실행시켜서 성공했으면 박명수 정준하처럼 재평가 받지ㅋㅋㅋ

    • @user-ix7mk2su4i
      @user-ix7mk2su4i 3 년 전 +8

      집합 ㅇㅈㄹ

    • @user-zj2sx4nv1h
      @user-zj2sx4nv1h 3 년 전 +3

      @@user-ik7rx5eg7r 그 분야 권위자 4명이 힘들다고 하면 아무리 노력해도 평타이상은 안될꺼 같긴함

    • @Ehxjnx
      @Ehxjnx 2 개월 전

      ​@@user-ik7rx5eg7r그니까 그게 야비한거라고, 본인들은 연기자안하고,mc 개좆꿀빨고 성공하면 지들이 기획했다고 찬사받을꺼고 그게머임..

  • @ming1004ming
    @ming1004ming 4 년 전 +817

    18:17 농담아니라 찐으로 하는말인가;;;무슨 천만원을 실제로 빌려 뉘집 개이름도 아니고
    하하홍철 빼고 나머지 무도멤들 표정 어두운거보면,,,답이 나온듯

    • @kimjaehyuk_atgolf
      @kimjaehyuk_atgolf 3 년 전 +134

      상사가 직원들보고 대출받아서 프로젝트 진행하라는느낌인가..

    • @rising_moon
      @rising_moon 3 년 전 +29

      @@kimjaehyuk_atgolf ㄹㅇㅋㅋ 선 씨게 넘네

    • @steamgoo
      @steamgoo 3 년 전 +1

      돈이 문제가 아닐거같은데 ㅋㅋㅋㅋㅋㅋ

    • @ph3764
      @ph3764 3 년 전 +6

      돈 문제가 아니라니까? 제발 이해를 하고 관찰을 해서 머리속에서 생각을 해라 좀. 저 기획 성공하면 천만원 그 이상도 벌 수 있고 인기도 훨씬 올라가서 뭘 해도 이득일텐데 왜 안하냐? 자신이 없는거야, 돈이 부족해서가 아니라 생각좀 해 제발

    • @ming1004ming
      @ming1004ming 3 년 전 +47

      @@ph3764 생각은 너나 해ㅋㅋ 니말은 저게 성공한단 가정하에 하는 생각이고^^ 대가리 꽃밭이라 생각회로가 긍정적으로만 돌아가나보네

  • @sh8020
    @sh8020 4 년 전 +326

    17:47 박명수 사이다 ㅋㅋㅋㅋㅋ

  • @brody9693
    @brody9693 년 전 +16

    TV를 갈수록 안 보게 되는 이유가 저 PD들을 보니 잘 나오네 ㅋㅋㅋ

  • @user-kt3kp7dh1e
    @user-kt3kp7dh1e 3 년 전 +8

    박명수의 저런 자신감이
    최고의 시청률을 만들었다!
    박명수 파이팅!

  • @user-fj5ez9lh8m
    @user-fj5ez9lh8m 4 년 전 +563

    아 꿈은 없구요 그냥 놀고 싶습니다 그건줄알고 들어왔네 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jf6tq8yg6w
      @user-jf6tq8yg6w 4 년 전 +7

      ???: 잘할 자신 있어요?
      박명수: 몰라요 저도.

  • @riopio6145
    @riopio6145 4 년 전 +430

    새삼 다시 보는데, 공개 코미디 얘기할 때 웃고 있는 개그맨은 정말 아무도 없네 유재석 얼굴 엄청 굳어있고.. 그게 얼마나 어려운건지 짐작가는거겠지

  • @user-dy6td8pi5w
    @user-dy6td8pi5w 3 년 전 +64

    14:14 여기서부터 뭔가 간지

  • @oow4343
    @oow4343 3 년 전 +5

    토토가 진짜 대박이었지~ 명수님 감 좋아~

  • @jennies9483
    @jennies9483 4 년 전 +292

    나혼자산다에서 허지웅님이 무한도전 보면서 통증을 잊게되었다고 하죠. 우리 세대에서 무한도전이야말로 큰 힘이 되는 프로그램인거죠. 이렇게 올려주시다니 너무 감사합니다

  • @Legendkim0404
    @Legendkim0404 4 년 전 +293

    장르의 유사성이다 개웃기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zzzang717
    @zzzang717 3 년 전 +3

    진짜 토토가... 레전드 ... 이렇게 나왔었구나 잊고있었네ㅠㅠ 감동이야

  • @chloe_mj5225
    @chloe_mj5225 5 개월 전 +2

    예능의 판도를 바꾼 기획안 ! 명수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