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사콜센터 무료전화' 앱 출시 [해외안전여행정보]/ YTN korean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0. 11. 29.
  • [앵커]
    해외 체류 시 긴급상황이 발생하면 영사콜센터로 먼저 도움을 요청하게 되죠.
    그동안 일반 전화 통화만 가능해 국제통화료에 대한 민원이 제기되기도 했는데요.
    이제 이런 문제가 개선된다고요?
    [사무관]
    이제부터 스마트폰에 본인 인증 후 '영사콜센터 무료전화' 앱을 설치하면 해외에서 통화료 없이 영사콜센터와 연결됩니다.
    무료전화 앱에서는 국제전화비 부담 없이 영사콜센터와 통화가 가능하고 카카오톡 채팅으로 상담도 할 수 있습니다.
    또 GPS를 통해 가장 가까운 재외공관과 연계해 영사 조력도 이전보다 더 신속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연중무휴 24시간 긴급 대응 상담서비스가 제공되니 해외에서 위급 상황 발생 시 영사콜센터 무료전화 앱으로 도움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앵커]
    해외에서 긴급상황에 처했을 때 현지언어를 몰라 의사소통이 어려운 상황도 발생하는데요.
    의사소통 필요할 때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사무관]
    영사콜센터는 해외에 체류하시는 우리 국민 대상으로 통역 지원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현재 영어, 중국어, 베트남어, 일본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7개국어가 제공되고 있는데요.
    통역서비스 지원은 사적인 업무나 개인적 분쟁 단순 번역이나 궁금증 의뢰는 해당이 안 되고 생명과 신체에 대한 위해 또는 재산상의 중대한 손해가 발생했거나 발생할 우려가 큰 상황에서만 요청할 수 있습니다.
    출입국이나 세관, 도난, 질병 등과 관련해 경찰서나 공항, 병원, 숙소 등에서 의사소통에 어려움이 생기면 통역서비스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영사콜센터앱 #대한민국외교부 #영사관
    ▶ 기사 원문 : www.ytn.co.kr/replay/view.php...
    ▣ YTN korean 유튜브 채널구독: goo.gl/gcKeTs
    ▶ 모바일 다시보기 : m.ytn.co.kr/replay/replay_lis...
    ▶ Facebook : / ytnworld
    ▶ Naver TV : tv.naver.com/ytnkorean
    [전세계 750만 코리안 네트워크 / YTN korean]

댓글 • 1

  • @sungjininc
    @sungjininc 3 년 전 +2

    언급한 사항으로 급해서 전화하면 지들 일해야 한다고 드럽게 짜증내고 불친절 하더만! 3분 해줄까 말까! 사정사정 하며 도와 달라고 해도 지일 바쁘다고 오래통화 못한다고 이딴 소리 하는데! 말로만 도와준다 하지말고 실천을 해라! 짱나네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