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맨]🏠일본, 3채 중 1채 빈집... 한국 부동산도 일본처럼 된다고?🏠 / YTN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0. 11. 09.
  • [채널 이전 안내] 와이즈맨이 '와이퍼 : 깔끔하게 훑어주는 이슈' 로 채널을 이전합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5/3~5/6 '와이퍼' 경품 이벤트 예정)
    와이퍼 바로가기 ▶ / @ytnstar
    한국 미래를 보고 싶거든 고개를 들어 일본을 봐라?
    그럼 한국 부동산의 미래도...?
    올라도 너무 오른 한국 부동산.
    일본처럼 "한 번은 꼭 폭락한다 vs 아니다, 계속 오른다!"로 의견이 팽팽한데
    그렇다면 옆 나라 일본 부동산의 현주소는 어떨까요?
    와이즈맨 다니엘이 친절하게 알려드립니다!
    ▶ 기사 원문 : www.ytn.co.kr/_ln/0134_202011...
    ▶ 제보 안내 : 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goo.gl/Ytb5SZ
    ⓒ YTN & YTN plus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댓글 • 5K

  • @ytnnews24
    @ytnnews24  3 년 전 +84

    [채널 이전 안내] 와이즈맨이 '와이퍼 : 깔끔하게 훑어주는 이슈' 로 채널을 이전합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5/3~5/6 '와이퍼' 경품 이벤트 예정)
    와이퍼 바로가기 ▶krplus.net/CMGn0Ns8k-2M-hZDoxlBUCA

  • @user-uh4kt9mt7b
    @user-uh4kt9mt7b 2 년 전 +2922

    외국인에게 한국경제 배우는 내가 레전드

    • @Thunderstorm22222
      @Thunderstorm22222 2 년 전 +10

      그냥 스크립트 읽는 거 아님??

    • @searchtiangcat
      @searchtiangcat 2 년 전 +6

      @@Thunderstorm22222 스크립트가 뭔데?

    • @sinndesleben6918
      @sinndesleben6918 2 년 전 +28

      @@searchtiangcat 방송하기전에 제작진들이 만든 대본이잖아… 초졸이냐? ㅉ

    • @user-wm3nj8mu3j
      @user-wm3nj8mu3j 2 년 전 +37

      @@qhwl_Wlw장애인 비하발언으로 사용하지마세요

    • @qhwl_Wlw
      @qhwl_Wlw 2 년 전 +3

      @@user-wm3nj8mu3j 네 혜주님 님 놀려서 죄송해요 ㅎ ㅣ ㅎ ㅣ

  • @user-jz6ze8lr8z
    @user-jz6ze8lr8z 3 년 전 +3264

    독일사람이 한국어로 일본경제를 설명하네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냥 독일인이 영어도 아니고 한국어로 남의 나라 경제에 대해서 설명하는게 신기해서 그랬어 ㅋㅋ 그러니까 싸우지마슈

  • @user-hl5se2cd6y
    @user-hl5se2cd6y 2 년 전 +140

    한국도 더 늦기전에 외국인에 대한 투기에 대해 강한 제재를 가해야 한다. 그리고 중국인 특히 개발을 이유로 부지 매입 하는 기업형 투기에 대해 특별관리 했으면 좋겠다.

    • @user-jv7ge8mk8v
      @user-jv7ge8mk8v 년 전 +1

      제주도 봐라.

    • @user-yv9uq4cr1g
      @user-yv9uq4cr1g 년 전

      정치인들마저 부동산 투기를 하기때문에 오히려 일부러 모르는척 하는겁니다

    • @user-bo6qu9pf2y
      @user-bo6qu9pf2y 년 전

      나라가 썩어서 부패없는 청량하게 법을 만들일이 없음…

  • @jungjng
    @jungjng 2 년 전 +758

    시골가면 온통 빈집에 할배할매 만 있음
    서울가면 집값은 쭉쭉 오르고 젊은애들은 고시원에 챠박혀있고 공사장 공장엔 외노자뿐 심각함

    • @user-sz3ez7bz4m
      @user-sz3ez7bz4m 2 년 전 +33

      그럼니가 공장가서 일하고 니가 시골가서 살아

    • @youngsoo7199
      @youngsoo7199 2 년 전 +139

      @@user-sz3ez7bz4m 말을 또 그래하노 ㅋㅋ 환경 변화 문제를 얘기 하는데 ㅋㅋㅋㅋ

    • @user-sz3ez7bz4m
      @user-sz3ez7bz4m 2 년 전 +9

      @@youngsoo7199 위기인걸 알고도 해결할려 하지 않는게 제일 큰 문제니깐

    • @youngsoo7199
      @youngsoo7199 2 년 전 +61

      @@user-sz3ez7bz4m 당신이 적은글>>> 그럼니가 공장가서 일하고 니가 시골가서 살아

    • @hyoooj_k
      @hyoooj_k 2 년 전 +16

      @@youngsoo7199 그냥 징징거리지 말라는거 같음 어짜피 이거는 개인이 씨부린다고 될 상황이 아님 일본도 저런 상태인데 재들도 손놓고 있던거도 아닐꺼고
      앞으로 인구는 도심으로 점점 치우치면 수도권은 말할것도 없고 지방도 광역시도 간당간당한 상황에 시골 소도시는 머 지금도 시원찮은데 ㅋㅋㅋ

  • @hyhouse
    @hyhouse 3 년 전 +2787

    외국인들 특히 중국인들 주택투기 금지 시켜야합니다

    • @slkang2001
      @slkang2001 3 년 전 +7

      저동네는 사줘서 땡큔데?

    • @user-we6fh3ut4k
      @user-we6fh3ut4k 3 년 전 +396

      @@slkang2001 얼마 전에 서해에 섬 부동산들을 통채로 사들이려고 했는데,
      만약 성사됐다면 100년 200년 뒤에 지들 땅이라 우길것이고, 서해가 다 중국 영해가 됩니다.

    • @blueviolin1
      @blueviolin1 3 년 전 +316

      제주도 함 보세요. 투기로 지네들 돈엑기스만 쏙 빼먹고 부동산만 미친듯 올려놓았죠. 당장은 팔아서 좋아도 바로 몇년후에 지옥밭으로 만들어요.

    • @user-yn5fp9uh7p
      @user-yn5fp9uh7p 3 년 전 +136

      중국인이 문제 아니라 서울사람 지방에 집못사게 해야된다 ㆍ서울집값오른돈 대출받아 지방에서 투기하는게 더 문제

    • @user-ct3vj2ji9w
      @user-ct3vj2ji9w 3 년 전 +62

      맞습니다 진짜 중국인들..

  • @misongpark2362
    @misongpark2362 3 년 전 +1274

    다니엘 극호. 너무 똑똑하고 겸손하고 열심히 산다.

    • @Werber_haas
      @Werber_haas 3 년 전 +2

      다니엘 no 다니엘씨!

    • @user-wv3iq7vp5y
      @user-wv3iq7vp5y 2 년 전 +15

      @@Werber_haas 다 다니엘이라 부르는데 굳이 ? ㅋㅋ 해외중계에서 손흥민을 손흥민이라하지 미스터 손이라 하는거 봄 ?

    • @misongpark2362
      @misongpark2362 2 년 전 +9

      @@Werber_haas 왜 호칭을 강요하시죠? 영어이름 부르는게 무례한게 아닌데 황당하네요

    • @user-it6vy5wy5q
      @user-it6vy5wy5q 2 년 전 +2

      다니엘이 웃길때까지 지켜보겠습니다.

    • @gustuschen6839
      @gustuschen6839 2 년 전 +2

      뭐 대본일 가능성도 있겠지만 매력적이네요 ㅋㅋ

  • @Sohn830515
    @Sohn830515 3 년 전 +28

    ㅋㅋㅋ여기서도 핵심이 나오네요. 대도시 중심의 멘션(아파트)렌탈 사업에 기업이 뛰어들었다는.... 답습은 되고 있지만, 일반 주택중심이 아닌 아!파!트! 위주라는 거...

  • @user-oo8yv4kb8b
    @user-oo8yv4kb8b 2 년 전 +36

    우리나라가 초고령화된지도 좀 오래됐고 출산율이 세계198개국중 198위라고 하는데 인구감소가 가속화가 뷸가피한 상황에 주택은 공급과잉이라고 보여짐. 대출규제가 점점심해지고 이미 거품이 많이 낀상태라 매우 위험한상태...신축 아파트를 실제거주를 목적으로 사는것은 괜찮다고 보지만 이미 올라있는 매물을 사는것은 리스크가 너무 큼;; 일본도 부동산 불패신화를 철썩같이 믿다가 그렇게 됐음 부동산 거래할때 한번쯤 깊이 생각해보길..

    • @hamda181
      @hamda181 년 전

      지금 현실이 됬네요
      이젠 사야하는지 또 고민이네요

  • @nome2816
    @nome2816 3 년 전 +1867

    한국의 빈집도 우려수준임. . 인기도시와 비인기도시의 가격차는 더 벌어질듯. .

    • @tal3270
      @tal3270 3 년 전 +28

      내수시장이 안좋은데 수출업 무역업 금융업 되는도시 말곤 힘들죠

    • @SK-lb2rj
      @SK-lb2rj 3 년 전 +101

      서울은 계속 오릅니다. 나머지는 폭망

    • @user-dj7wo8hx1j
      @user-dj7wo8hx1j 3 년 전 +148

      말이 인기도시와 비인기 도시지 한국은 사실상 그냥
      서울과 지방떨거지지

    • @gungangjonas
      @gungangjonas 3 년 전 +36

      어차피 it와 혁신산업이 다 서울에 몰려있어서 제조업 무역업 중심의 도시들이 집 값이 오른다고 해도 서울이 오르는 집 값은 못 따라 잡습니다...나머지는 떨어지고 서울만 오르는게 아니고 다 같이 오르는데 서울이 오르는 것 만큼 미치질 못하니 격차가 상대적으로 더 벌어져 보이는 거죠. 전반적이고 장기적인 부동산 전망은 다른 선진국들만 봐도 알 수 있습니다.

    • @dlrhkdduf111
      @dlrhkdduf111 3 년 전 +25

      한국의 빈집은 허물고 공영주차장이 될수있어요 지방 떨거지 도시라도 주거밀집지역은 여전히 주차공간이 없어요~

  • @user-fh1vp5xu1i
    @user-fh1vp5xu1i 3 년 전 +1488

    우리나라...출산률 최저..
    자살율 최고인데....
    말 다했지머...

    • @parkjisung7
      @parkjisung7 3 년 전 +249

      이게 조오온나 ㅈ된건데 다들 나몰라라하는거같음

    • @user-mt5ml2ky4y
      @user-mt5ml2ky4y 3 년 전 +223

      ㅋㅋ일본 따라가는거 지겨우니깐 자살율이랑 출산률을 우리가 앞서가자고~

    • @bkkim6801
      @bkkim6801 3 년 전 +71

      매일 35명씩죽는다고~~~ㅋㅋㅋ 10일이면 350명이여~ 100일이면 3500명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kd3iv6iz5d
      @user-kd3iv6iz5d 3 년 전 +94

      뭐, 미래가없으니까 권력자든 부자든 걔네가 다 돈쥐고있고 , 권력자 몇몇은 할머니들 돈까지 강탈 ㅋㅋㅋ. 지네끼리 인구수 늘리고, 결혼하고 애낳아서 만들라고해. 어차피뭐 있는애들이나 미래의 길이 주어졌지 ㅋㅋ

    • @user-wq5xm6ps9e
      @user-wq5xm6ps9e 3 년 전 +68

      자살하는게 노인들이면 몰라 ㅋㅋㅋ.
      애꿎은 청년들만 극단적인 선택하지 야발;;

  • @familly1
    @familly1 2 년 전 +27

    객관적이고 자료에 의해 객관적인 평가 잘 들었습니다. 사리사욕에 가득찬 유튜버들보다 백배좋음

  • @user-fe2ok1wo2k
    @user-fe2ok1wo2k 3 년 전 +31

    진짜 대단하다;;; 한국말 정말 잘하신다

  • @seonghyukpark2304
    @seonghyukpark2304 3 년 전 +676

    순간 독일사람이 한국어로 설명하고 있다는 사실을 못느꼈다..
    내가 독일어로 경제에 대해 설명한다고 생각해보니
    얼마나 다니엘의 한국어 수준이 높은지 체감된다..
    수치 설명할때 여든이라던지 팔십이라던지
    한국어는 숫자설명도 여러가지인데 상황에 따라 잘못쓰면 어색한데
    전혀 못느꼈다. 방송이니 검수나 체크가 들어가서 어색한게 없고 써준걸 읽는거 겠지만 언어표현을 이해하고 말해야 자연스러운데 그런점에서 어휘력이 대단하다. 다니엘 멋지심.

    • @breakthewall5566
      @breakthewall5566 3 년 전 +9

      다니엘도 잘하겠지만 언론사영상인데 어휘관련해서 스탭붙겠죠

    • @Werber_haas
      @Werber_haas 3 년 전 +2

      다니엘씨라고 불러주세요 외국분들 기분안좋아합니다. 한국사람들끼리 이름만부르면 안좋아하는것처럼요

    • @user-km2fk8qm7z
      @user-km2fk8qm7z 3 년 전 +5

      @@Werber_haas 지릴한다 ㄹㅇ

    • @berkt3850
      @berkt3850 2 년 전 +6

      @@Werber_haas ㅋㅋ 유재석도 유재석씨라고 안부르는 사람 태반인데 무슨

    • @Werber_haas
      @Werber_haas 2 년 전 +1

      @@berkt3850 실제로 만나서 부를때 면전에 대고 유재석이라고하냐?ㅋㅋㅋㅋ유재석씨라고하냐 ㅋㅋㅋㅋ 근데 실제로 대면했을때는 외국인들한테는 이름만부른다고

  • @user-kl1ps4yf7q
    @user-kl1ps4yf7q 3 년 전 +2056

    일본이 한국의 10년후 라고 하면서 일본이 겪는 부작용을 피할 생각은 안하고 10년뒤 의원이 될 놈들한테 떠넘기는 국회의원 수준 ㅋㅋ

    • @oppicial737
      @oppicial737 3 년 전 +6

      일본따위랑 비교 ㄴㄴ

    • @thdanghd156
      @thdanghd156 3 년 전 +475

      @@oppicial737 일본이 훨씬 잘사는데 뭘 따위에요 ㅠ

    • @user-kl1ps4yf7q
      @user-kl1ps4yf7q 3 년 전 +169

      @@Fez._. 최선 차선을 뽑고 싶은데 인물들 보면 차악뽑기 대전이예요...

    • @user-kl1ps4yf7q
      @user-kl1ps4yf7q 3 년 전 +148

      @@Fez._. 전 의원 뽑을때 기준을 세웁니다. 일단 음주운전 병역사항이 이상하면 바로 제끼죠. 특정 종교나 페미니즘같은 이상한 사상을 가진 곳도 제낍니다. 그럼 후보가 둘셋 남는데 결국은 거대 2당 혹은 그들의 위성정당 의원만 남습니다. 선택지가 있어야 최선을 뽑죠...

    • @oppicial737
      @oppicial737 3 년 전 +6

      @@thdanghd156 이미 기울어진 나라임 일본은. 우리가 일본 무역보복해서 일본 사실 망했음.

  • @_SH
    @_SH 2 년 전 +49

    와... 얼마나 많은 노력과 공부를 하셨는지 보이는 영상이네요.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ㅎㅎ

  • @user-ei1lp2hl4p
    @user-ei1lp2hl4p 2 년 전 +16

    게르만이 야마토 집값 설명하는게 재미있는것이 유롶은 노령화와 수도권집중화 그것이 온지가 오래되어서 돈 받고 들어가는 집도 있습니다.

  • @keisuketanaka8598
    @keisuketanaka8598 3 년 전 +35

    대본 읽는거겠지만 발음도 너무 좋다,똑똑한 이미지가 있어서 쓴거 같은데, 딱이네

  • @user-fl8to9si5h
    @user-fl8to9si5h 3 년 전 +1579

    영상 내용이랑 별개로 유학 해본사람이면 저기서 설명중인 사람이 얼마나 대단한지 알거임

    • @minsu07311
      @minsu07311 3 년 전 +183

      그러게요 그것도 자국어나 공용어가 아닌 외국어로 어려운 부동산, 경제 용어를 사용하며 현 상황을 설명하는 거니까요.

    • @kopoohrep7775
      @kopoohrep7775 3 년 전 +13

      누가보면 자기 생각대로 말하는중 알겠네
      대본 외우면 되는거 아닌가?
      쵤영과 편집 대본 그저그냥 대본읽는 배우인데
      마치 저사람의 지식인냥 말하네

    • @user-ud4sd6td1b
      @user-ud4sd6td1b 3 년 전 +148

      @@kopoohrep7775 대본 ?
      그게더 대단한거임 저걸 어떻해 외우냐

    • @user-em9nn7tf6v
      @user-em9nn7tf6v 3 년 전 +12

      @@user-ud4sd6td1b 이런 잼민이가 잇구나 ㅋㅋ 돈이돤다면 뭣들 못하겟니 엔터에서 다챙겨주는데 ㅋㅋ

    • @user-ud4sd6td1b
      @user-ud4sd6td1b 3 년 전 +99

      @@user-em9nn7tf6v 글읽는 능력이 딸리는듯
      돈 주면 다할수있냐 ?
      나도 미국유학온지 몇달됬는데
      외국어로 설명한다는 이야기는
      그문화에 대한이해 가충분희있어야됨
      근대저분은 우리나라에 문화를 충분희
      이해하고 설명하니깐 대단하다고하는게야
      니갔은놈들은 국가대표전 스포츠할때
      훈수만하는 사람이 직접격어보진못한
      전형적인 ㅉㄸ

  • @IiIiiIiIiI-fc3mf
    @IiIiiIiIiI-fc3mf 2 년 전 +26

    집값도 집값인데 한국말 삼십칠년차인 나보다 한국말과 한국 경제에 대해 인사이트가 높아... 반성 ㅜㅜ

  • @user-sn1zh7nu1v
    @user-sn1zh7nu1v 3 년 전 +405

    37억이면 싸다고 생각했어
    그만큼 한국이 미쳤다는거지

  • @YUILOVE
    @YUILOVE 3 년 전 +163

    너무 정확해서 자막필요없을정도..다니엘짱!!!

    • @itaewonjoker
      @itaewonjoker 3 년 전 +4

      영어로 저렇게 하기도 힘든데 한국어로 ㅋㅋㅋㅋㅋ 진짜 처음에 한국인이 말 하는 줄 알았습니다

  • @gmdhcvmxhv
    @gmdhcvmxhv 3 년 전 +65

    저 사람 진짜 대단하네 진짜 엘리트

  • @moonrabbit4328
    @moonrabbit4328 2 년 전 +9

    투기하던 이들이 법을 탓하지만 결국 집값은 사람이 올리는거같아요 집값이 많이 오른곳에서 정작 30년이상 실거주 사람들은 오히려 집값이 오르는걸 반기지 않는다 했거든요 그래도 국내에 빈집프로젝트를하는 조합이나 단체들이 있어서 빈집 지원을 제대로하고 상승세를 잡을수만 있으면 좋을텐데요ㅠ 거품은 꺼지기 마련이니 차라리 거품이 더 커지기전에 꺼졌으면 좋겠네요

  • @user-el8sc5kc1w
    @user-el8sc5kc1w 2 년 전 +181

    댓글서 일본 머리채 잡는 분들 많은데
    지금 한국 상황보면 일본보다 훨씬 나쁜데 도대체 뭔 생각들인지 모르겠음.
    단적으로 출산율만 봐도 일본은 1점대 초중반 꾸준히 나오는데 우리나란 0점대...

    • @daniellee8399
      @daniellee8399 2 년 전 +37

      버블 절정일때 일본 출산율 1.4
      버블 터지지도 않은 현재 한국 출산율 0.8
      당시 출산율 1.4 인구절벽의 파해에서 아직도 못빠져나오고 있는데
      (현재 일할 사람이 없음)
      우리나라 0.8이 성인이 될 20년 뒤에 대한민국이 맞이할 절망은...
      피할 수 없는 이미 예견된 미래
      이것조차 버블이 아직 오지도 않은 미래라는거

    • @OO-uq1cf
      @OO-uq1cf 2 년 전 +8

      @@daniellee8399 이러다 절망이 임계점에 달하면 나치식 군국주의는 일본이 아니라 남한에서 부활할 수도 있다

    • @nopregnant
      @nopregnant 2 년 전

      일본도 이제 한국처럼 출생아 반등 절대 없을거 같아서 앞으로 계속 떨어지겟지만 2025-6까진 1명대 확실히 유지할듯ㅋㅋ

    • @nopregnant
      @nopregnant 2 년 전 +1

      @@daniellee8399 것도 점점 떨어지죠 지금 저출산 속도라면 2030에 약 0.3될듯? 일본은 0.9.

    • @user-mt7xh9yj1m
      @user-mt7xh9yj1m 2 년 전 +1

      @@nopregnant 맞는말이긴하지만 경제가 버텨만 준다면 인구감소만큼 일자리는 늘어나고 다시 출산율은 올라가겠죠 집값은 수요가 없으니 저절로 떨어지고 그걸 버티기만 한다면..

  • @user-dq1de2se4j
    @user-dq1de2se4j 3 년 전 +7

    이렇게 유익한 내용으로 공부할 수 있게 해주는 동영상 너무 좋네요. 감사합니다!

  • @user-hv5zu6yh6d
    @user-hv5zu6yh6d 3 년 전 +71

    와... 진짜 말씀 너무 잘하신다
    어떻게 이렇게 이야기의 구성이 군더더기가 없고 딱 떨어지는지 감탄만 하고 가네요👍👍👍

  • @Julia_vlog
    @Julia_vlog 년 전 +6

    정말 가능한 이야기에요.. 지금도 공급이 넘쳐나는데.. 아파트값 양극화는 심하고..
    집값이 안정화 되는 것은 좋지만.. 어중간한 곳에 영끌해서 집 산 사람들은 난감할듯요..
    근데 또 부동산(땅)은 거짓말하지 않는다? 라는 말이 있는데ㅎㅎ
    정말 모르겠네요ㅋㅋㅋ

  • @user-lr5we7qw4w
    @user-lr5we7qw4w 2 년 전 +6

    그외에 우리나라는 저출산 최저기록을 매년 갱신중이고 초고령화도 같이 장단맞춰 오르고 있으니 부동산의 악재는 가속화 될테고 내가 구입한 집 또는 건물의 가치는 쭉쭉 떨어져 팔고싶어도 안팔리는 그런 날이 올거라 봅니다.

  • @boyounglee7234
    @boyounglee7234 3 년 전 +32

    말씀 하시는 리듬? 이 너무 좋아서 집중이 잘됩니다 책 읽어주는 코너도 해주시면 좋을것 같아요

  • @user-kr4jt9qy9f
    @user-kr4jt9qy9f 3 년 전 +830

    이런거 보면 유럽사람들이 왜 마을을 만들고 지방분권화 해서 지방마다 기차역이 있고 지방별로 특성화시켜서 경쟁력갖추었는지 알게됨 대학도 지방쪽도 강하고... 살기도 좋고 교통도 편리함 베를린 집값이나 이런거보면 진짜 개부러움

    • @drjang1
      @drjang1 3 년 전 +86

      베를린 집값 폭등했어요.. 글로벌 유동성은 독일도 비켜가기 어렵습니다. 확인해 보시길

    • @user-ti8eu1dy4s
      @user-ti8eu1dy4s 3 년 전 +82

      확실히 서양사람들은 우리보다 미래를 보는 눈이 있단 증거지. 하긴 경제대공황이나 2차나 되는 세계대전 거치면서 제대로 자본주의의 문제점을 익힌 탓이지. 우린 날림으로 무조건 빠르게 경제발전하다 보니 자본주의란 음험한 귀신의 면역성 못 길렀고!!~ 그 귀신이 덮치는 날 이제 내일이나 모렌데 이 나라 멸망 않고 살아남을지 몰라? 일본보다 더 심할텐데??~

    • @user-ii3ul9zw3w
      @user-ii3ul9zw3w 3 년 전 +24

      그건 예전부터 각지방별로 발전해서 그런것도있고 베를린이 육지속 섬으로 어쩔수없이 지방 거점도시를 발전시켜야했던것도있어요

    • @user-ti8eu1dy4s
      @user-ti8eu1dy4s 3 년 전 +4

      @@user-ii3ul9zw3w 누가 아니래?? 왜 동문서답야? 베를린은 동독 한가운데 도시라 전혀 부동산값이 안 비쌀 요인을 갖고 있단 말야. 그래서 안 오른다는데 왜 동문서답이냐??~

    • @user-ti8eu1dy4s
      @user-ti8eu1dy4s 3 년 전 +1

      @@user-ii3ul9zw3w 글고 천민자본주의(한국일본같은 유교자본주의)를 지적햇는데 왜 뚱딴지같은 베를린 이야기냐? 누가 몰라??~

  • @yaguda1
    @yaguda1 2 년 전 +29

    일단 인구가 확연하게 줄어들고 있어요...그리고 현재 호가만 올랐지 매매는 별로 안돼고 있어요 현장에 매물을 보니까..

  • @nanyoo6198
    @nanyoo6198 2 년 전 +37

    일단, 국내에 살고 있지 않은 외국인들이 소유한 집들부터 해결을 해나가면서(특히, 중국인들) 일본의 버블 상황을 밟아가지 않으면 좋겠네요.. 해외 외국인들이 많이 소유하고 있고 드문드문 빈 집도 많은데 전체적으로 집값이 .. 일본의 버블을 따라가는 느낌이라 걱정입니다ㅠㅠ

  • @user-vq4rh3re3s
    @user-vq4rh3re3s 3 년 전 +75

    다니엘님!팬입니다~~^^어쩜한국말 그렇게잘하세요?~ 계속응원합니다~건강하시고좋은일많이생기시길바랍니다~

  • @Tower_RooK
    @Tower_RooK 3 년 전 +21

    와 한국어 발음 정말 잘하시네

  • @user-ii6vu1un8c
    @user-ii6vu1un8c 3 년 전 +1

    다니엘 반가워요
    성실한 사람

  • @LC-uh7yf
    @LC-uh7yf 2 년 전 +10

    현 서울 아파트.거래량 보면 답나오는데 뭐...
    점점 안팔림.. 시급은 만원도 안되는데.아파트값 얼마??? ㅋㅋㅋ 이거 뭐 말안해도 답 나오는거잖아

    • @NalBomm
      @NalBomm 2 년 전 +1

      근데 실거래가는 호가를 자꾸 갈아치움.. 그거 받아주는 1주택자들이 올려놓음. 다주택자들 호가 다 받아주니께.

  • @user-sl7yy7mx1n
    @user-sl7yy7mx1n 3 년 전 +310

    집안팔고 사표낸거보면 오른다에 걸어야할듯..

  • @purplego4518
    @purplego4518 3 년 전 +13

    발음이 진짜 좋으시네요

  • @user-gm5fy4rf8e
    @user-gm5fy4rf8e 2 년 전 +18

    진짜 신기하네 외국인이 일본을 빗대어 한국 부동산을 말하는 시대ㅋ ㅎ진짜 신기해서 보게 되네. 나의 다니엘~~♡♡

  • @alive5795
    @alive5795 2 년 전 +30

    한국도 마찬가지에요 지방은 10년전이나 가격이 별차이가 없고 수도권과 수도권 근처만 가격이 계속 오르고 있어요...

    • @user-vh1xi5ol5s
      @user-vh1xi5ol5s 2 년 전

      맞음 울산 울주 외각에 사는데 30평아파트 7천임

    • @user-ht8vw7mi1s
      @user-ht8vw7mi1s 2 년 전

      @@user-vh1xi5ol5s 겨우?

    • @user-ht8vw7mi1s
      @user-ht8vw7mi1s 2 년 전 +1

      @@user-vh1xi5ol5s 북구 신천효성사는데 3억7000임 30평 37평은 4억3천

    • @ABCDEFG-ln8xk
      @ABCDEFG-ln8xk 2 년 전

      @@user-ht8vw7mi1s 남구 무거동 사는데 33평에 2억천임

    • @user-eb5eq1ki7i
      @user-eb5eq1ki7i 2 년 전

      목포 신식 36평 2억6천

  • @kariapi1606
    @kariapi1606 3 년 전 +212

    2:00 지금 우리나라가 이거보다 더하잖아.....

  • @user-mi7iu3nz7g
    @user-mi7iu3nz7g 3 년 전 +125

    다니엘 혼자서 진행하니까 깔끔하네 ㅋㅋㅋㅋㅋ

  • @bjcra13579
    @bjcra13579 2 년 전

    독일형님 강의감사합니다

  • @user-zh9hn8hd2z
    @user-zh9hn8hd2z 2 년 전 +1

    엄청 준비하신것 같아요
    발음 참 좋습니다!!

  • @baksujing2911
    @baksujing2911 3 년 전 +71

    강원도 가보면 길에 사람이 없음(원주 제외) 밤에 아파트 보면 불 켜진 집이 절반도 안되는 곳 많음

    • @user-hy7yt8yg3j
      @user-hy7yt8yg3j 3 년 전 +1

      그쵸 우리나라대통령중에 유일하게 강원도 원주출신이 최규하 뿐입니다 강원도 유일한 자랑입니다.

    • @user-yq4vl4vq3d
      @user-yq4vl4vq3d 3 년 전 +6

      원주도 서울 사람들이 아파트를 다 사들여서 아파트값 폭락했다 다시 오름..
      전세를 없애던지 재산세를 존나 올려야해.
      2채이상 가구는 ㅋㅋ

    • @drake90663
      @drake90663 3 년 전

      원주는 교통망,인프라 생각하면 천안 아산처럼 어지간한 수도권 외곽보다도 잠재력이 있죠 인구도 계속 늘고 있고요 젊은 인구가 는다는게 중요하죠 속초는 해변근처 아파트 빼곤 볼거없죠 감리일을 해서 여기저기 돌아다니면서 느낀거네요 암튼 강원도도 이젠 신축이 5억 넘어가는 시대입니다

    • @user-ju6oy1lq3t
      @user-ju6oy1lq3t 3 년 전

      춘천사는데 밤에사람많은뎅.....

  • @sangzoon0102
    @sangzoon0102 3 년 전 +1171

    1. 세상에 공짜 점심은 없다.
    2. 영원한 호황도 영원한 불황도 없다.
    3. 버블은 반드시 꺼진다.

    • @user-yc7pt2hm6k
      @user-yc7pt2hm6k 3 년 전 +32

      주옥같은 말씀

    • @user-rn4mx8hp9g
      @user-rn4mx8hp9g 3 년 전 +47

      근데 언제꺼지죠? 저 살아있는동안엔 꺼질려나 ㅠㅠ

    • @YSChae-gn9qr
      @YSChae-gn9qr 3 년 전 +108

      그렇게 믿다 평생 월세사세요

    • @Vidabello639
      @Vidabello639 3 년 전 +66

      그 버블꺼지고 일본은 월세값 폭등. 기본 1LDK가 여름엔 덥고 겨울엔 추운집에 쓰러져가는 주택이 80만원이상이에요. 일본은 땅이 넓어도 집지을 땅은 한정되어 있구요. 일본과 우리는 시스템이 달라서 일본처럼 될 일은 없어요.

    • @LOL-qi1ie
      @LOL-qi1ie 3 년 전 +55

      4.화폐가치는점점 하락한다

  • @hotongo1
    @hotongo1 2 년 전

    차분하고 정리가 잘된 다니엘 너무 좋아요

  • @user-pb2jd5wu8v

    다니엘님 자세한 설명감사드립니다 인구절벽도 관계되겠지요 좋은 꿀정보 감사합니다^^

  • @user-wl5zu4tn1x
    @user-wl5zu4tn1x 3 년 전 +16

    일본에 빈집이 많다는건 사실이지만 사람살만한지역(인프라가 잘된) 은 비쌉니다
    다들 뉴스에서나 다큐에서 일본집값 대폭락이란 정보를 많이 접하시는데 살만한곳은 폭락은커녕 1도 떨어진적이 없습니다. 외각지역에 살던사람들이 도심쪽으로 모려들어서 생기는 현상이라 생각됩니다

  • @GREENHUB74
    @GREENHUB74 3 년 전 +147

    서울에만 집중투자하니까 몰리지.. 다른 나라 들은 정치랑 경제가 두 지역이상으로 나눠져있는데 우리나라는 서울에만 뽝!!!!!!! 몰려있음

    • @user-ti8eu1dy4s
      @user-ti8eu1dy4s 3 년 전 +2

      서울도 오히려 지방보다 빈 집 투성이라니까!~ 내가 전단지일 해서 다 알아. 오피스텔 원룸 아파트 등 공동주택은 4할이 지금 빈 집야!!! 나보다 더 잘 아는 사람 절대 없어, 지금 부동산투자 상투야. 서울도 내년중에 대폭락해 공황와!!!~ 인구는 이미 줄고 있는데 막 건물을 만들어대니 안 폭락할 수 있는 문제야??좀 알고 말해.

    • @raka400
      @raka400 3 년 전 +5

      @성이름 ㄹㅇ

    • @user-hy7yt8yg3j
      @user-hy7yt8yg3j 3 년 전 +1

      @@user-ti8eu1dy4s 난 지방가서 살아야겠다 밑에 3명이 현실주의자인건 알겠는데 난 내가우파여도 대선때 자한당 홍준표 총선때 미통당 박진 이렇게뽑았음. 제가 강남구세곡동 쪽이라서요
      우파든 좌파든 간에 저는 그마음은 알겠는데요.
      책오래못보고 제가보는속도로 책보고싶고요.
      수학자체를 별로 안좋아합니다.
      좌파선동이 먹혀들었으니까 가아닌 우파유튜버나 그런사람들이 말은 옳게하는데 저같은 느리거나 수학이관심없는사람도있어서 마찬가지입니다.
      전 시골이가서 그냥살래요 누가 메인댓글에 그렇게주장을해요 게임들어가서 사람없을때도 사람있는 1서버가서 가지 2서버 3서버안가잖아 이러는데 맞는말입니다.
      저는 서울안가도 딱히 문제없네요. 수도권은 너무빨라서 싫네요 제가 빠른걸 흥분하거나 그런 환경아니면 딱히 안좋아합니다. 보면 그런것같아요. 화날때 빼고는 그이후로 속도느려집니다.
      그냥 안맞으니까 사람있는데가좋아도 어짜피 도시라서 복잡하고 그럴꺼면 안갑니다. 인공지능로봇이 해결해주고 하는시대되면 지방가서 살렵니다. 수도권 안맞어요
      수도를간다면 먹거리나 놀이권이나 그런건 가겠지만 인천은 해외여행아니면 스위스안락사때메 가겠지 아니면
      지방에 사는것도 그리안나쁘겠네요.
      문재인대통령이 착해서좋지 똑똑하지않은건 저도압니다. 착하면서 지혜로운게 전 제일좋은데말입니다 ㅠㅠ

    • @T.W.Hong.
      @T.W.Hong. 3 년 전

      @@user-ti8eu1dy4s 전단지 돌리는 놈이 뭘 알아

    • @user-li6kv8mq8y
      @user-li6kv8mq8y 3 년 전

      @@user-ov8jz3yh6j 오.. 그럴듯 해

  • @llll6954
    @llll6954 3 년 전

    설명이 이해하기 쉬워서 좋아

  • @user-cw1my4fq6f
    @user-cw1my4fq6f 2 년 전 +2

    원래 일본의 20년 전이 한국의 현재라 했죠. 그런데 지금은 한국이 많은 부분에거 변화가 더 빠릅니다~부동산 문제는 다른 해석이 있을수도 있지만~

  • @user-rq9pl3xp2y
    @user-rq9pl3xp2y 3 년 전 +121

    더 대단한게 유튜브 한글 자막 설정하면
    발음 그대로 나옴... 갓데만

  • @user-gf5px5rg8e
    @user-gf5px5rg8e 3 년 전 +169

    아주비싼 도심은 살아남고 벗어난곳은 꺼지겠지. 어차피 돈있는사람들얘기가 아니다. 대출받아산곳이 문제인거지.

    • @MrSio1
      @MrSio1 3 년 전 +4

      동의합니다.

    • @user-ti8eu1dy4s
      @user-ti8eu1dy4s 3 년 전 +1

      무식한 비전문가 소리 마라!! 비싸게 뻥튀기 되어 잇으니 도심이 실질가격대로 탄로나면 바로 망하지 어떻게?? 이건 경제의 경자도 모르는 바보군 ㅋㅋㅋ

    • @suebongjin4684
      @suebongjin4684 3 년 전 +2

      도심에 살되 버틸만한 소득 능력을 가진 인구는 유입되어 집값은 떨어질리 없고, 도심에 살면서 버틸 소득이 안되는 인구는 지방 한적한 곳으로 유입되므로 역시 그곳도 집값이 떨어질리 없죠.
      imf 같은 혹은 전쟁같은 큰 변동이 일어나지 않는한 요

    • @user-ti8eu1dy4s
      @user-ti8eu1dy4s 3 년 전

      @@suebongjin4684 무식한 소리 작작 해. 그런 인구 자체가 없다니까 그러네. 인구는 이미 줄고 있고, 그렇게 교환할 인구 자체가 벌써 없어. 글고 막 건물을 만들어서 이미 공급과잉은 3년도 전에 되었다고!~ 돌아다녀 봐. 텅 빈 집 천지야. 수도권에!~~

    • @user-hv8cq9bd4z
      @user-hv8cq9bd4z 3 년 전

      @@suebongjin4684 결국 끝은 세계가 대도시에만 사람이 남아있고 나머지는 황무지 아님 논두렁으로 변할 것 같네요

  • @ji-youngcheong801
    @ji-youngcheong801 년 전 +1

    다니엘 좋아하는 방송인입니다 응원합니다

  • @tv-gu5pm
    @tv-gu5pm 2 년 전 +1

    시청잘하고
    👍
    응원합니다

  • @dksdytkfl8349
    @dksdytkfl8349 3 년 전 +882

    부동산 누가 봐도 거품임 소득 수준에 맞지 않게 올라도 너무 올랐음

    • @user-zy5mx9lc5t
      @user-zy5mx9lc5t 3 년 전

    • @KoreaMan..
      @KoreaMan.. 3 년 전 +28

      집사시면 그생각 바뀐답니다

    • @user-cj4nb1jl3l
      @user-cj4nb1jl3l 3 년 전 +47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소득수준이랑 상관없이 전세때문에 오른건데ㅋㅋㅋ 월세로 가서 200만원씩 낼수있음? 지금 집에서? ㅋㅋㅋ 전세로 돈모아서 집사는문화가 한국에만 있는 문화인데 그걸 없애버리고 월세로 가자는게 지금 문재앙식 정책인데 다들 생각좀 하시길

    • @tokkired
      @tokkired 3 년 전 +9

      @@user-cj4nb1jl3l 님 생각하는게 재앙수준

    • @user-cj4nb1jl3l
      @user-cj4nb1jl3l 3 년 전 +54

      @@tokkired 뭘알고말하지 그래요ㅋㅋ 전세라는 제도 때문에 부동산 상승한거 맞음 물론 경제발전도 있겠지만 근데 왜 이렇게 올랐을까요 이명닭근혜때는 내려갔는데 경제를 개판 오분전으로 하기땨문에 안전자산인 부동산에 몰리는겁니다 아재요 2019년 상반기까지 세계경제는 호황이었어요ㅋㅋ 개돼지마냥 영어 못해서 눈가리지 마시고 심지어 한국은행 경제보고서에도 나와있는데 혼자 역성장한 나라가 대한민국입니다 아재요 문재인되고 집샀더니 5억이 20억되도라구요 왜일까요? ㅋㅋㅋ 생각좀

  • @user-zm4bl3de5l
    @user-zm4bl3de5l 3 년 전 +101

    한국도 빈집 많습니다. 제가 사는 지방이 그래요. 근데 빈집은 헌 아파트고 사람들은 새 아파트만 찾으니 빈집이 남아도는데도 집값이 오릅니다.
    정말 먹고살기 힘들다 힘들다 하는데 저렴한 헌 집 놔두고 모두 비싼 새집에 몰리는거 보면 진짜 먹고살기 힘든지 납득하기 어렵네요.

    • @suebongjin4684
      @suebongjin4684 3 년 전 +33

      ㅋㅋㅋㅋㅋ그 빈집 주인들은 절대 손해보고 팔 생각이 없거든요

    • @user-ti8eu1dy4s
      @user-ti8eu1dy4s 3 년 전 +17

      지방 뿐 아냐!! 수도권은 더 남아돌아. 내가 전단지 일해서 실상 잘 알아!! 돌아다니면 막 공동주택은 거의 절반 빈 집야!! 오피스텔 들어가보면 인기척이 거의 없어. 지금 공동주택은 현재 4할이 빈 집야. 아파트 원룸 오피스텔은 그렇다고. 단독주택 합해도 3할은 빈 집야!!!~

    • @user-ti8eu1dy4s
      @user-ti8eu1dy4s 3 년 전 +15

      관악구와 강남구에서 내가 주로 일하는데, 아파트나 오피스텔 가보면 요샌 거의 절반이 빈 집야. 특히 대학가는 청년 숫자가 줄어 4년 전만 해도 시끌벅적햇는데 요샌 거의 없어.

    • @coely7
      @coely7 3 년 전 +7

      안팔려도 덩달아 올려놓음
      제지인 15년동만 매매 안돼 땅값 내려도 안팔림. 특정개발지역 외는 절대로 매매 안됨

    • @user-ti8eu1dy4s
      @user-ti8eu1dy4s 3 년 전 +5

      @@suebongjin4684 그람 빈집 끌어안고 망해야지 뭘 ㅋㅋ 그리고 그 집들도 다 차압당하고 거지되어야지 뭐. ㅋㅋㅋ

  • @user-mr2li5rh1w
    @user-mr2li5rh1w 년 전 +1

    다니엘 멋있다~

  • @kdh2087
    @kdh2087 2 년 전 +5

    판교나 강남등은 계속 오르겠지만 비강남 서울이나 강남까지1시간 이상걸리는 수도권은 답안나오지

  • @user-pf8lp7re9r
    @user-pf8lp7re9r 3 년 전 +138

    일본 버블경제가 대단하긴했지 도쿄 땅값이랑 미국 전체 땅값이랑 비슷했으니까

    • @SJ-sg4mc
      @SJ-sg4mc 3 년 전 +5

      @@ny7189082441 80년대는 맞아ㅋ

    • @kyungtackoh7422
      @kyungtackoh7422 3 년 전 +25

      세계 10대 기업 중 7개가 일본기업이던 시절

    • @user-kl2us4sr3v
      @user-kl2us4sr3v 3 년 전 +9

      @@ny7189082441 그당시 일본 빌딩하나가
      조단위엿습니다 80년대에

    • @skyrain6703
      @skyrain6703 3 년 전 +5

      @@ny7189082441 현재싯가는 모르겠고 80년대엔 맞아요

    • @Morningstar4l
      @Morningstar4l 3 년 전 +6

      그때 다팔고 미국을 샀어야(?????)

  • @user-ej5ei1oz4j
    @user-ej5ei1oz4j 3 년 전 +77

    우리도 지방 저개발도시는 빈집생기는중임 전국 균형발전 없으면 소도시 공동화 생길듯
    균형발전만이 부동산 안정될듯

    • @kdh2087
      @kdh2087 3 년 전 +3

      서울이나 지방이나 상위10프로만이 안전권이라하더라

    • @suleiman0114
      @suleiman0114 3 년 전 +1

      균형발전 절대 안된다에 한표..

  • @june35679
    @june35679 3 년 전 +6

    영혼까지 끌어모아야 살 수 있을 정도로 여유가 없고 빠듯하면 올인하면 안 됩니다. 망하는 것도 한순간이니까요.

  • @user-pc2hk8ip5q
    @user-pc2hk8ip5q 3 년 전 +61

    도쿄 사는 중년 샐러리맨인데요... 일본 집값 고급맨션이 8억? 더 싸요. 6억이면 20평대 삽니다. 그리고 이자도 낮은데도... 아무도 집 안 사요. 집이 남아돌아요...
    한국도 일본 버블 때처럼 개인 빚내서 사는 거라 언젠가 터집니다...
    울 회사에도 버블 때 14억에 산 집이 지금 3억도 안 하는데 아직도 대출금 갚는 부장이 있어요. 진짜 불쌍하든 생각만 듬...
    그리고 새 만숀 구매자가 외국인이라고 나오는데 저거 다 중국인 대만인입니다.. 일본이 집 값이 싸니까 새집 지으면 너도 나도 와서 샀는데...
    솔직히 수익은 기대 못 미치는 중이고... 빈집이 계속 늘고, 코로나로 도쿄 탈출하는 사람이 늘어서... 저 집들도 다시 시장에 나오는 중...
    한국이 오히려 수익 기대하기 좋다고 한국으로 투자하는 중이라느 사람 인터뷰도 있던데...
    저렇게 거품 터지면 난리나니까 집 없다고 생각하고 공포심에 반응해서 집은 절대 사지마세요...

    • @PICHU0302
      @PICHU0302 2 년 전 +1

      일본으로 이민간다치면 일본집 사도 되는걸까요??? ㅠㅠㅜ

    • @-markshin-
      @-markshin- 2 년 전 +5

      아니 도대체 부장 나이가 몇이길래 40년전 버블때 산걸 갚고있어요? 30살에 샀더라도 70살이면 이미 정년하고도 지났는데.. 일본에서 도시의 타워맨션이 얼마나 인기가 많은데.. 도쿄 집값 지금 최고조예요. 댓글로 구라쳐서 뭐가 생긴다고

    • @DawnMir
      @DawnMir 2 년 전 +6

      @@-markshin- 1991~1992년이 버블 터지기 직전이었으니 만약 부장이 20~30대때 집을 샀으면 현재 50~60대의 나이겠네요.
      신빙성이 높지는 않겠지만 가능은 할것 같습니다.

    • @-markshin-
      @-markshin- 2 년 전 +1

      @@DawnMir 일본인 습성상 20대에 집을 사는 사람은 단연코 없습니다.

    • @user-pg3wu7bv6o
      @user-pg3wu7bv6o 2 년 전 +7

      @@-markshin- 연어 회귀본능처럼 일본인 dna에 늙어서 집사는게 각인된 것도 아니고 사바사인데 왜이리 단언하시는지 ㅋㅋㅋ

  • @jgw8310
    @jgw8310 3 년 전 +9

    한국의 10년후가 일본이란 얘기는 90년대에 한참 나왔던 말입니다.
    지금은 시대가 너무 변했고 일본과 한국의 산업구조의 발전 방향이 서로 많이 어긋나서 맞지 않는 말입니다.

    • @Q_Oh
      @Q_Oh 3 년 전

      근데 대체적으로 주력하고 키우려는 산업이 바이오, 반도체, 로봇공학 등 으로 비슷한걸로 봐선..글쎄요..아니라고만 할 순 없고 항시 대비해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

  • @jlim105
    @jlim105 3 년 전 +37

    근데 일본 도쿄는 여전히 비싸던데...

    • @user-lz7jl7x75c
      @user-lz7jl7x75c 3 년 전 +5

      부자들끼리 비싼 값에 사고 파는데 그들만의 리그 실제로 살 사람 별로없음 ㅋ

    • @user-wd3ri5nq3m
      @user-wd3ri5nq3m 3 년 전 +1

      뭔소리야. 일본은 집이 매수한이후 부터 감가상각되어 떨어져

    • @kdh2087
      @kdh2087 3 년 전 +2

      도쿄도 반토막 되고 싼곳 넘처남
      미국집값1위인 미국의 판교인 실리콘밸리나 미국에 강남인 뉴욕정도만이 그나마 수요가 넘쳐나니 버티지 일본이나 미국이나 거품 수도에 80프로 이상이 노답임 한국도 그럴테고

    • @user-ez7jv2yw5x
      @user-ez7jv2yw5x 3 년 전

      @@kdh2087 뉴욕 실리콘 밸리 la 휴스턴 보스턴 시애틀 이런데는 비쌀듯

    • @Airiiei
      @Airiiei 3 년 전

      월세가 비사긴한데 그 월세방을 매매로 살려고 하면 한국보다 쌈 ㅇㅇ

  • @user-kh3tv5sy6n
    @user-kh3tv5sy6n 2 년 전 +8

    일본은 아직도 도쿄 수도권 어마어마하게비싸요 우리나라도 시골빈집 많아요

  • @heesamkim6561
    @heesamkim6561 3 년 전

    내가 알고 있는 현실을 아주 정확하게 이야기 하니 설득력 있고 이야기 하는사람의 입장이 제3자이니 더욱더 신뢰가 갑니다

  • @everi_secret_h
    @everi_secret_h 3 년 전 +241

    돈이 한 계층으로 몰리면 결국 국가는 전체적으로 약해지고 병들게된다. 그래서 정부 정책이 중요함.

    • @Huber.boji.eunhye
      @Huber.boji.eunhye 3 년 전 +7

      한 계층으로 몰리게 만든게 IMF인데? 금모으기 한다고 금 죄다 헐값에 줘서 중산층이 없음.
      문재인 정부의 메인 정책인 소득주도성장 이거 효과있었음? 아니면 부자들 뜯어서 빈자들 줄까?

    • @berryyellow1198
      @berryyellow1198 3 년 전 +17

      @@Huber.boji.eunhye 금을 줘서 중산층이 없어졌다고 생각하는건가

    • @titolyn936
      @titolyn936 3 년 전 +23

      @@Huber.boji.eunhye ㅋㅋㅋ 금팔아서 중산층없어졌다고 말하는거 실화냐

    • @Huber.boji.eunhye
      @Huber.boji.eunhye 3 년 전 +5

      아니아니 복합적인 원인도 여러가지가 있는데 중산층 최후 수단이 솔직히 금이잖아 그거 말하려던건데 내가 글 잘못씀.

    • @user-rg6jo8ml7p
      @user-rg6jo8ml7p 3 년 전 +4

      제가 어려서 모르는데 현대 자본주의에서 양극화를 완화한 나라가 있나요?

  • @jjk1035
    @jjk1035 3 년 전 +296

    그거 아닌가.
    일단 내가 살 때까지는 괜찮으니까 막쓸거고
    나머지는 미래의 너희들에게 맡긴다.

    • @bgc9360qaz
      @bgc9360qaz 3 년 전 +2

      ㅋㅋㅋ

    • @user-zb7io6mn2h
      @user-zb7io6mn2h 3 년 전

      신발

    • @user-xg5mz8ih1o
      @user-xg5mz8ih1o 3 년 전 +9

      개새기들이지...이기적인새기들

    • @tnkm93
      @tnkm93 3 년 전

      적절한 비유네ㅋㅋㅋ

    • @kayajyh1
      @kayajyh1 3 년 전 +17

      지금 국가부채도 같은 맥락임...기성세대들이 엄청난 부채로 국가운영하고 있는 중....
      결국, 이후세대들의 소득으로는 운영을 못하고, 기성세대들의 부채를 갚는 것에만 신경써야할 것..

  • @user-re3ou8sv8r
    @user-re3ou8sv8r 2 년 전

    더빙인줄 알았다. 좋은 정보 고맙다

  • @jangbbijjoo
    @jangbbijjoo 2 년 전 +4

    일본은 대출이자와 세금 및 유지비 다 합치면 월세로 사는게 낳다고 하던데... 우리나라와 처한 상황이 좀 다른것 같아요

  • @spain5313
    @spain5313 3 년 전 +12

    일본의 실업 고용 등등 모든 그래프가 같은 모양새로 시간차를 두고 한국에 똑같이 생기고 있음. 부동산 투기로 거지신세 못면한다 곧 있으면 ㅎㅎㅎ 일본에서도 이런 댓글 달면 "웃기지마 그지야 ㅋㅋㅋㅋ 너 집없지?" 이랬을 거임. 근데 부동산으로 흥한 사람 결국 다 망했지

  • @seosil6953
    @seosil6953 3 년 전 +226

    이런 경각심 주는 유튜브 영상 나오면 막상 안터지고 우물쭈물하다가 사람들이 이런 영상들과 경고에 익숙해지고 잊어버리고 집값신화가 부상할때 터지는게 버블

    • @uranusangheljygalagg3103
      @uranusangheljygalagg3103 3 년 전 +19

      우리가 알때 터지면 버블이 아니죠 맞쥬 ㅋㅋㅋ

    • @user-up2xv4pp2r
      @user-up2xv4pp2r 3 년 전 +6

      와 정확한 말인거 같네요.

    • @user-up2xv4pp2r
      @user-up2xv4pp2r 3 년 전 +15

      몰라서 당하는게 아니라 무감각해질때 무너지는겨..ㅜ

    • @---vq7gm
      @---vq7gm 3 년 전 +2

      ㅇㄱㄹㅇ

    • @user-xd8kx1kk3n
      @user-xd8kx1kk3n 3 년 전 +8

      일본 애들은 돈 좀 만지고 버블 터지던데 왜 우리는 집값만 올라가고 버블 터지냐...

  • @sea9018
    @sea9018 년 전

    어머~다니엘이네요
    왜이제사 봤지~ 보는것 만으로도 성실해보이는 인상
    넘 좋아요~
    참 멋진 방송이에요♡

  • @user-zk8lj1qx7t
    @user-zk8lj1qx7t 2 년 전 +8

    자본주의 사회에서 부동산은 정말 미쳤습니다.

  • @mooiiiz5606
    @mooiiiz5606 3 년 전 +33

    원효대사님 사진을 변경해주십시오.

  • @user-ww1bp2fv9k
    @user-ww1bp2fv9k 3 년 전 +41

    인구가 줄수록 사람들은 서울로 더 몰려들겠죠.왜냐면 사람이 적은 지역에는 각종 편의시설이며 기반시설등이 들어가는것이 비효율적이고 비경제적이기에 양극화는 더 심해지겠죠

  • @user-gf9dx5xp5m
    @user-gf9dx5xp5m 2 년 전 +22

    간과한게 일본 국토는 남한의 약 4배다

    • @user-xf9fo9ds9k
      @user-xf9fo9ds9k 2 년 전

      @@findmeinyoursoul 물론 헌법 상으로는 북한도 우리 영토긴 하지만 현재 실질적으로 부동산문제에 영향을 주진 않잖아

    • @user-dr7lh1ex5g
      @user-dr7lh1ex5g 2 년 전 +1

      @@findmeinyoursoul 나도 솔직히 남들이 북한이라 해서 그렇지 북괴로 바꿔 불러도 좋을거 같은데

    • @user-pg1qf3wq3f
      @user-pg1qf3wq3f 2 년 전

      애국청년 이거 투기했나 와이라노

    • @user-bg2dz8ll3s
      @user-bg2dz8ll3s 년 전

      인구도4배죠

  • @juicy_pop
    @juicy_pop 2 년 전

    다니엘 진짜 똑똑하고 좋은 사람^^

  • @jaeilhan2670
    @jaeilhan2670 3 년 전 +289

    도심집값은 올라가도 외 지역은 사라지고 다 똑같음
    그나마 일본정도면 지역분화 어느정도 된거지 한국은 더 양극화될꺼임

    • @user-eb4ju5on8y
      @user-eb4ju5on8y 3 년 전 +31

      ㅇㅇ이게 맞는말인게 걔네는 3대도시권이라고 해도 도쿄권 오사카권 나고야권으로 도쿄집중 현상이 심하긴한데 그래도 어느정도 나뉘어져있음

    • @Farm-Hani
      @Farm-Hani 3 년 전 +14

      그러네요 우리나라는 서울에만 국한된 나라니깐요

    • @user-fv5zs6tv8l
      @user-fv5zs6tv8l 3 년 전 +4

      일본도 다를 바 없어요 얘네 국토 크기가 한국으 3, 4배에 경제규모도 그 정도 차이 나는데 도쿄 오사카 나고야 빼면 그게 그겁니다

    • @user-tb7xv3nm6v
      @user-tb7xv3nm6v 3 년 전 +8

      @@user-fv5zs6tv8l 후쿠오카권도 있음 부산보다 훨씬 큰 규모임

    • @user-qo9cb1ne7n
      @user-qo9cb1ne7n 3 년 전 +2

      ㄹㅇ 서울집값은 지금보다야 떨어질 가능성은 있지만 폭락할일은 없음 ㅋㅋ

  • @user-tt9ey9ym5w
    @user-tt9ey9ym5w 2 년 전 +11

    1:10 그래서 짱구가 아빠한테 대출이 32년 남았다고 그러는구나ㅋㅋㅋㅋ

  • @ju301
    @ju301 2 년 전

    다니엘 진짜 멋져요.

  • @user-md3qs5db8p
    @user-md3qs5db8p 3 년 전 +204

    당연한거 아닌가 인구수가 급속도로 줄고있는데 아마 서울이나 기타 도시 중심 빼곤 빈집아님 언청쌀껄.

    • @user-hu8vj6wt9l
      @user-hu8vj6wt9l 3 년 전 +23

      @@sjc3936 평균 수명이 늘은 게 큼 인구수는 느는데 그게 고령화로 인한 증가가 대부분이라 아랫세대 국가 복지비,경제 책임지느라 뼈빠지게 고생할 예정

    • @user-jg8kk5mx1e
      @user-jg8kk5mx1e 3 년 전 +4

      지금도 서울이랑 경기도 광역시 말고는 시골 아파트 2~3억이면 사는데 이게 비싼거냐? 개 싼거지 이게 버블이라니 참...

    • @user-mq4qt3ni1z
      @user-mq4qt3ni1z 3 년 전 +1

      @@user-jg8kk5mx1e 1억또는 미만 아파트도 수두룩~~~소도시 30평대 강영구전망 고층 1억초반대....

    • @user-sl5nz8gj4q
      @user-sl5nz8gj4q 3 년 전 +4

      @@sjc3936 ㅋㅋ출산률이 1명도 안돼요 두명만나 두명은 나아야 인구수 유지되는데 아마 20년뒤에는 국민연금 오링날듯 받아야할 노인네들은 많은데 내야할 사람은 업어짐

    • @leeminho00077
      @leeminho00077 3 년 전 +3

      외국인들은 늘고 있어요 ㅋㅋ

  • @user-jf5pz1sm4l
    @user-jf5pz1sm4l 3 년 전 +415

    한국도 빈집 많아...농촌, 시골에 가면..집은 위치가 중요하지..그리고..자동차 처럼 집도 낡으면..철거해야 되는데..그걸 안하니..눈에는 빈집이 많아 보이는 착시현상

    • @user-zu8ks5hd3k
      @user-zu8ks5hd3k 3 년 전 +35

      서울 밖이 한국이냐?

    • @DaeMong
      @DaeMong 3 년 전 +7

      그말은 주요도심지 부동산은 안떨어진다는 말?

    • @user-ni4yk5cy7i
      @user-ni4yk5cy7i 3 년 전 +39

      @@user-zu8ks5hd3k ㅋㅋㅋㅋㅋㅋ 서울공화국외 부속 ㅋㅋㅋㅋ

    • @user-ti8eu1dy4s
      @user-ti8eu1dy4s 3 년 전 +25

      야 모르면 잠자코 있어!!! 내가 지금 수도권에서 전단지일 하는데 돌아다녀보니까 지금 35만 가구 중에(지난 1년 반 동안에 돌아다닌 다세대가구수만) 15만 가구가 빈집야. 지하방은 텅텅 다 비었어!!! 지금 투기꾼들 담합으로 안 폭락하는 거야!! 하지만 그 담합도 이젠 한계야. 내년 중에 대폭락하는 대공황 반드시 찾아와. 만약 건물 있으면 빨리 팔아버리는게 좋을걸??? 부동산투기 상투가 지금야. 정신차려!!~

    • @user-zu8ks5hd3k
      @user-zu8ks5hd3k 3 년 전 +28

      @@user-ti8eu1dy4s 국민평균 깎아먹는 저능아 티 좀 내지 마쇼.

  • @user-rq8kh3ud3r
    @user-rq8kh3ud3r 2 년 전 +6

    2:54 초에 나오는 이 말은 우스갯소리가 아니라 진짜로 있습니다.. 일본은 집을 산 순간부터 집값이 떨어져요
    도쿄 내 맨션이나 그런곳은 잘 모르겠지만 정말 뭐 시골마을이나 그런곳에있는 전원주택은 산지 10~20년 되면 가치가 확 떨어집니다

    • @gman1968
      @gman1968 2 년 전

      이건 한국도 마찬가지일듯... 지방주택은 오르기 힘들죠. 어지간한 거점도시아닌이상은.
      지방의 가치, 역할이 점점 내려갈수밖에없어보입니다

  • @user-it282
    @user-it282 3 년 전 +42

    다니엘 진짜 설명 잘하시고 노련한 방송 감사합니다. ^^ 이러니 집을 마구 마구 사지요.

    • @jungkwoun9624
      @jungkwoun9624 3 년 전

      강한 극약처방으로 투기꾼들 투기심리를 한방에 꺽지 못하고 뒷북정책과 찔끔찔끔 24번에 걸친 땜질정책으로 투기꾼들 내성만 키원준 결과 부동산을 2배이상 폭등시키고 국민들을 바보로 알고 지난정권에 덮어 씌우는 무능한 문재인 진보정권을 심판해야 한다
      평생 월급을 한푼도 쓰지 않고 모아도 내집마련 못하는 "이생집망"세대 젊은이들이여 부동산을 폭등시킨 진보정권에 침묵하지 말고 분노하라!!!!!!!!!!
      ~~!!!!~~~@@@@####$$~~~!!!!~~~~!!!@@@~~~~~!!!!!!&&!!!!~~~~~!!!~~~~~
      !!!@@@!!!
      현재의 전세대란은 다주택자와 보수언론 야당이 주장하는 임대차3법 시행 및 보유세 인상과는 아무 관련이 없다. 정부는 투기꾼과의 전쟁에서 물러나서는 안된다. 인내와 시간이 해결해 줄 것이다.
      전세가격 상승과 전세대란은 문재인정권이래 단기간 매매가 2배이상 급등으로 인한 혼란이며 오히려 전세대란과 매매가 안정을 위해서는 임대차 3법을 더 강하게 시행하고 보유세도 지금보다 훨씬 더 높혀서 가격을 안정시키고 하락시키면 모든것이 해결 된다.
      정부는 현재의 전세대란과 매매가 상승 등 꼬인 부동산 정책으로 지지율이 떨어지고 있는데 고민할 필요가 없다.
      전세대란과 매매가 안정을 위한 강력한 대책은 한은과 협의하여 금리인상을 시행하고 보유세 추가 인상과 더 강력한 대출규제 밖에 없다. 정부는 명심하고 조속히 시행방안을 마련할 것을 주문한다.
      22번쩨 7.10대책, 23번쩨 8.4대책 모두 방향은 맞지만 미온적인 대책이다. 정부는 보다 더 강력하게 보유세를 부과하고 2주택 이상자의 경우 부동산 매도시 매도차익을 100% 전부 양도세로 환수하라,
      2주택 이상 투기꾼들 투기해서 남지 않으면 투기하라고 등을 떠 밀어도 투기하지 않는다.
      단순한 이치를 정녕 정부 여당과 국토부는 모르고 있다는 말인가?
      강남2채 소유한 김조원 민정수석도 강남집 팔기 싫어서 시세보다 4억원 비싸게 내어 놓고 수석직을 사직한거 보면 아직도 강남 좌파들 집값 상승을 기대하고 있는것을 국민들은 미루어 알게된다.
      그러니 국민들은 집값이 상승한다는 확신을 가지고 영끌로 집으로 투기하고 있고 이는 집값상승으로 이어지고 있는 것이다.
      세계 각국 유동성은 넘치지만 부동산 가격은 우리나라만 폭등하고 있다.
      (김현미 장관은 국민들 바보로 알고 유동성 때문에 폭등했다고 호도하지 말라, 장관은 신문도 안보고 있나?
      현재 유동성이 풍부한 미국 등 다른 나라들 코로나로 실물경제가 최악으로 치닫고 있어 부동산 가격이 내리고 있다. 한국은행이 발표한바와 같이 집값 상승은 유동성과 직접 연관은 없다는 사실을 직시하고 김현미는 정부의 부동산 실책으로 집값이 폭등한 사실을 분노하는 무주택 국민에게 사과하고 미련없이 장관직에서 스스로 물러나서 문대통령의 부담을 덜어 줘야한다.!!!!)
      미온적인 땜질 뒷북정책으로 부동산가격을 2배 이상 폭등시킨 부동산장관 김현미를 즉각 경질하라.!!
      공직자들과 국회의원 특히 청와대와 국토부 그리고 부동산정책 관련부서에는 양도차익에 눈이 멀어 다주택을 보유한 매국노들을 모두 가려내서 국민에게 공개하고 파면시켜야 한다.
      언론이나 다주택자 야당이 뭐라고 하든지 장담하건데 임대차3법은 국민 90%가 찬성하는 입법으로서 분명히 무주택서민들과 전세 난민 임차인을 위한 법이므로 민주당은 확실하게 밀어 부치면 지지율 회복에 도움이 될 것이다.
      차기 재집권을 원한다면 서울도심 재개발 재건축 용적율 크게 올리고 수도권 효용성이 낮은 그린벨트를 풀어서라도 공급을 대폭 확대해서 문재인 정권 집권 초기 가격인 현재 집값의 반값으로 원상회복시켜야 한다.
      ~~!!!!~~~@@!!!~~~~~@@@!!!!!!~~~~~~~!!!~~~~~~!!!!!@@!!!~~~~~@@~~~~!!~!!!!!~~~!!
      문재인 정부가 부동산을 2배 이상 폭등시켜서 젊은이들 결혼포기 출산포기 내집마련포기 3포시대를 강요하고 있어 지지율이 점점 떨어지고 있고, 차기정권은 진보든 보수든 가리지 않고 부동산 가격을 하락시키는 정당이 집권세력으로 부상할 것이 명백하다.
      이재명지사가 이낙연의원 지지율을 추월한 이유는 명백히 이지사의 부동산 정책에 있으며 이지사가 대통령으로 당선되면 집값을 하락 안정시키고 서민 무주택자들을 위한 부동산정책을 확실히 추진할 인물이기 때문이다.

  • @lostliferoad
    @lostliferoad 3 년 전 +397

    여러분은 지금 한국방송에서 독일사람이 한국어로 일본 경제에 관한 이야기를 하는것을 보고 계십니다.

    • @-archer5552
      @-archer5552 3 년 전 +22

      혼란하다 혼란해

    • @user-tf9xb3nx2i
      @user-tf9xb3nx2i 3 년 전 +4

      저도 그 생각했는데 ㅋㅋㅋㅋ

    • @user-rp8os4ku8r
      @user-rp8os4ku8r 3 년 전 +12

      그 생각함 ㅋㅋㅋ 근데 뭐 이렇게 잘 하시냐 ㅋㅋ 대한외국인인건가

    • @user-qz4hk1oy5q
      @user-qz4hk1oy5q 3 년 전 +5

      당신은 이 글을 쓰는데 9초가 걸렸군요

    • @user-qh1do7nk5c
      @user-qh1do7nk5c 3 년 전 +6

      저는 독일부동산 전문가
      한국인 입니다 ㅋㅋㅋ

  • @dendro11
    @dendro11 3 년 전 +1

    일본시골에 살고 있는데요,
    부동산에 나온 빈집은 비싸고, 개인간 거래는 어렵고..빈집이 있어도 잘 팔지를 않아요.

  • @user-xi2ll5zo1q
    @user-xi2ll5zo1q 2 년 전

    다 맞는 말씀이세요~

  • @user-ri5lf8hd3f
    @user-ri5lf8hd3f 3 년 전 +445

    다니엘은 독일인인데
    일본과 한국 집값을 이야기하고 있네ㅋㅋ

    • @user-xe7qn4kh2z
      @user-xe7qn4kh2z 3 년 전 +12

      저도 일본얘기를 왜 다니엘이 하지? 하고 생각했어요.가만히 생각하니 일본인 패널중이 믿을 놈이 없네요..개인적으로는 사유리가 좋긴한데, 코메디하는것 같기도 하고.

    • @user-vq5nw7rl6h
      @user-vq5nw7rl6h 3 년 전 +85

      다니엘 동양학전공임 웬만한 일반인보다 잘앎

    • @RR-xh2xz
      @RR-xh2xz 3 년 전 +9

      어떤 국적이든 너는 고정관념이 고지식하다는 걸 알 수 있지 ^^ ㅋ

    • @user-xm2wx3uf8h
      @user-xm2wx3uf8h 3 년 전 +5

      @李淳坤 어휘력이 그것밖에 안되나요

    • @shrimp_saeu
      @shrimp_saeu 3 년 전 +33

      "어디나라 사람이니까 그 이야기 하는거 이상하다"
      어째 그런 돌대가리같은 편견으로 여태 살아왔지?
      늙은이들 한국인이면서 트럼프 지지하러 시위나오는 소리좀 안나게 하라 ㅋㅋㅋㅋㅋㅋ

  • @KHKim-zx7hl
    @KHKim-zx7hl 3 년 전 +214

    기본적으로 일본은 한국보다 세배가 넓고 인구는 두배가 많다.

  • @sckim4523
    @sckim4523 2 년 전 +155

    완전히 같을수는 없지만 비슷하게 흘러가겠지. 수도권은 계속 비싸지고, 지방은 버블 붕괴될수도.
    인구감소로 이미 지방도 중심가를 제외한 외곽지역은 빈집들 많다.
    일본과는 다르게 한방에 붕괴되지는 않을듯.
    외국인들이 부동산 싹쓸어가고 있으니까...
    중국인 건물주에 한국인 세입자 신세...
    얼마 안남았다.

    • @ungerkim2545
      @ungerkim2545 2 년 전 +5

      찬성 합니다. 하지만 중국인들 왜서 집 사는데 내국인 들은 못 깔까? 내국인들은 정말로 빤지르르 해서 일안해 조금만 힘들면 안해. 그니까 원망하지마. 외국인들은 한국에 와서 아무것도 없어요 그냥 빈털털이 10년 뒤 봐바요 내국인들은 아직도 빈털털이

    • @user-vx4is6ir5u
      @user-vx4is6ir5u 2 년 전 +8

      외국인은 5%이내에서 부동산 매입할수있는건알고애기하는지;;

    • @user-qq4ez9cj5u
      @user-qq4ez9cj5u 2 년 전 +3

      수도권도 버블붕괴될듯. 다만 강남서초송파는 안떨어짐.

    • @Good_PoZan
      @Good_PoZan 2 년 전

      문재인이 바라던 바. 중국인이 한국돈 쓸어담기

    • @hje-ie6jn
      @hje-ie6jn 년 전 +7

      강남이 제일 많이 오른만큼 제일 많이 떨어짐 ㅎㅎ 2008년 미국발 금융위기때도 그랬음 이번이 더 심한 세계 경제 위기인데 그때보다 더 떨어지고도 남을듯 ㅎㅎ

  • @DoRuby
    @DoRuby 2 년 전 +13

    비단 부동산 경제 뿐만이 아니라 사회 트랜드, 제품, 문화면에서 일본과 굉장히 유사해지고 있어요. 대표적으로 키치의 유행과 편의점 음식, 기간한정제품등이 그 예입니다. 어렸을적에는 10년뒤의 한국이 현재의 일본이라는 말에 기분이 나빴었는데, 이제 와서 보니 다른말이 아니더군요.

    • @user-tu2go6ib6t
      @user-tu2go6ib6t 2 년 전 +1

      최근까지 생활 패턴으로 이야기된미니멀리즘도 사실 일본이 먼저 시작했었죠. 사회현상 중 하나로 은둔형 외톨이, 니트 족의 증가도 일본에서 있었던 일..

  • @user-ui4fj5sl3y
    @user-ui4fj5sl3y 3 년 전 +76

    한국 이 좁은 땅도 경기도만 벗어나면 풀 밖에 없을만큼 휑함 위쪽만 박이 터질뿐ㅜㅜ

    • @Hadigreece
      @Hadigreece 3 년 전 +4

      풀이 아니라 산이 많은거지

    • @sahrahnghahndah
      @sahrahnghahndah 3 년 전 +13

      지방 개발을 많이 해야 함 인프라 구축해서 인구 분배 되어야

  • @shong56hong90
    @shong56hong90 3 년 전 +8

    tv에서는 간간히 보았지만 한국말을 이렇게 발음이 똑 소리나게 잘 하시네요
    대단합니다 ^^

  • @Gato_JUNO
    @Gato_JUNO 2 년 전 +4

    부동산.. 음..
    부동산가격이 오르고 있지만
    누군가는 팔고, 누군가는 사고 있다.
    과연 누가 고수인지는 조만간 알게 되겠지

  • @user-cs4mf7it9r
    @user-cs4mf7it9r 2 년 전 +1

    매매자가 안나타나면 폭락이지 지금 영끌해서 오르기만 기대하는 건 어리석은 것 같다..
    지금도 영끌해서 매물이 없다는데 브루마블처럼 오른 집을 그때 되서 누가 사려할까 진짜 궁금해진다..

  • @user-jp4db1dx8j
    @user-jp4db1dx8j 3 년 전 +7

    가뜩이나 인구대비 좁은 땅덩어리에 1/8 면적 정도에 해당하는 서울,경기에 인구 1/2가 밀집해 있음. 거품이 생기는건 당연한 수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