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막뉴스] "코로나19 회복자, 백신 접종자보다..." 의외의 연구 결과 / YTN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1. 01. 31.
  • "현재 임상 마친 백신, 모두 면역글로불린-A 항체 미생성"
    "코로나19 회복자, 백신 접종자보다 저항력 더 강해"
    "코로나 회복자는 면역글로불린-G와 A 항체 모두 생성"
    "코로나19 회복자는 백신 안 맞는 게 좋아"
    하와이대 연구팀이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한 사람들의 항체 변화를 관찰했습니다.
    분석 결과 코로나19 백신 접종자의 95%가 '면역글로불린-G'라는 항체를 생성했습니다.
    이 항체는 몸속을 순환하면서 코로나19 바이러스가 대량 증식하는 것을 억제합니다.
    그런데 문제는 코와 목구멍 등 인체의 점막 표면에서 바이러스 감염을 막는 역할을 하는 '면역글로불린-A' 항체, 이 항체는 백신을 접종하더라도 생성되지 않았습니다.
    지금까지 임상시험이 이뤄진 코로나19 백신은 모두 면역글로불린-G 항체만 생성할 뿐 A 항체는 만들어내지 못했습니다.
    따라서 백신을 맞더라도 여전히 바이러스가 구강, 비강, 인두 등의 점막에서 증식하는 게 가능하다고 연구팀은 지적했습니다.
    연구팀은 또 코로나19에 감염됐다 회복한 사람의 경우 백신 접종자보다 코로나19에 대한 저항력이 강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코로나19에 감염됐던 사람은 면역글로불린-G와 A 항체가 모두 생성돼 재감염이 매우 드물었다는 것입니다.
    이에 따라 연구팀은 코로나19 감염 후 회복된 사람은 백신을 맞지 말라고 권고했습니다.
    감염을 통해 이미 면역을 갖춘 사람에게는 백신의 효과보다는 부작용이 더 클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연구팀은 이 같은 내용을 담은 논문을 국제학술지 '흉부종양학저널' 최신호에 발표했습니다.
    취재기자 : 김형근
    영상편집 : 박정란
    그래픽 : 이지희
    자막뉴스 : 육지혜
    ▶ 기사 원문 : www.ytn.co.kr/_ln/0134_202102...
    ▶ 제보 하기 : mj.ytn.co.kr/mj/mj_write.php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goo.gl/Ytb5SZ
    ⓒ YTN & YTN plus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댓글 • 6K

  • @user-mg3ju6fe2g
    @user-mg3ju6fe2g 2 년 전 +324

    저런일이 있었는데 왜 강요하는거야.그리고 백신맞고 1550명이 죽었는데 식약처엔 755명이다? 말이된냐고.그리고 우리동네 옆집에 2차맞은 사람인데요 3차맞고 삼일째된날에 숨을 거두었데요.이래도 목숨 내놓고 맞아야 하느냐고요. 모두 맞지 마세요

    • @user-xq8fl2ct6s
      @user-xq8fl2ct6s 2 년 전 +15

      이래도 맞으면 솔직히 스스로 인간이길 포기하는거 아닌가

    • @user-vu8ix6zx1b
      @user-vu8ix6zx1b 2 년 전 +10

      내 주변에도 2차맞고 자가면역질환 생긴사람과 심장마비로 급사한사람 백혈병걸린 사람있다는 소식 들었다.

    • @jejudo07
      @jejudo07 2 년 전 +6

      @@user-vu8ix6zx1b 자가면역질환은 정확히 발병 원인도 파악안된 병인데 백신과 인과성을 주장하고있고 백혈병은 그냥 개소리지 ㅋㅋㅋㅋ

    • @user-rz3rn7xr9i
      @user-rz3rn7xr9i 2 년 전 +3

      @@user-vu8ix6zx1b 아이고 그러셨어요

    • @user-vu8ix6zx1b
      @user-vu8ix6zx1b 2 년 전 +7

      @@jejudo07 제주도에서는 섬이라서 그런 사람 못봤나본데 부스터 계속 맞아보세요 제주도님도 부작용 겪어봐야 인정하겠죠

  • @user-nb2cz9ys6s
    @user-nb2cz9ys6s 2 년 전 +6283

    정직하게 연구결과를 발표한 연구팀에게 박수를~~!!!

    • @JohnB-hm5nf
      @JohnB-hm5nf 2 년 전 +196

      정은경 "그래도 백신의 감염예방효과는 탁월합니다"

    • @user-zs9cp4ho3n
      @user-zs9cp4ho3n 2 년 전 +160

      “자연치유된 사람은 백신을 안 맞는 게 낫다”는 말에서 ‘자연치유된 사람’이라는 말은 눈에 안 들어오지? 코로나19 굳이 걸리고 싶어 안달난 거야 뭐야 무슨 안아키도 아니고 세상에 항체 얻어서 백신 안 맞겠다 이러면서 굳이 자초해서 코로나 걸리는 사람이 어딨어 백신 부작용이 뭐 코로나 감염돼서 완치될 확률보다 높다고 생각하는 모양이지? 딱 지들 보고 싶은 거만 보네 뇌 빻은 것들 ㅋㅋㅋ

    • @tiengviet6246
      @tiengviet6246 2 년 전 +18

      저거 미접종자들이 매수한거임 선동하기 위해서

    • @sexygay7239
      @sexygay7239 2 년 전 +35

      @@user-zs9cp4ho3n ㅈㄴ 속시원하다ㅋㅋ

    • @user-qv8eq8iq4g
      @user-qv8eq8iq4g 2 년 전 +10

      @@sexygay7239 ㄹㅇㅋㅋ

  • @user-cn6hq1vr4q
    @user-cn6hq1vr4q 2 년 전 +30

    이 소식이 전해진게 1년전이라는게 더 놀랍다.
    뭐 4차 접종 ?

  • @sunhwajung5784
    @sunhwajung5784 2 년 전 +775

    양심있는 기사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좋은기사 부탁드립니다!

    • @user-wr6zt9lh7n
      @user-wr6zt9lh7n 2 년 전 +10

      가짜 뉴스입니다. 예일대 논문(아래 참조) 읽어보니 IgA IgG 둘다 멀쩡하게 잘 생성됩니다. 그리고 뉴스에서 참조한 흉부종양학(흉부*암*)저널에 저런 내용의 저널 찾아봤는데 없었습니다.
      Adam V. Wisnewski, Julian Campillo Luna, Carrie A. Redlich - PloS One 저널 참조..

    • @odor7488
      @odor7488 2 년 전 +2

      그래서 무슨 양심이요 ㅋㅋ

    • @NB-xd4fj
      @NB-xd4fj 2 년 전 +8

      무슨 양심있다는 것인지?? 이미 다 알고 있고, 당연한 이야기를 하고 있는데, 마치 누군가 숨기고 있다고 믿는 사람인 듯.
      그럼에도 안 맞은 것보단 백신 맞는 것이 유리하다 판단해서 그렇게 하는 것임.

    • @ans.on_air
      @ans.on_air 2 년 전

      1년전 기사입니다.

  • @candycandy9314
    @candycandy9314 3 년 전 +1823

    코로나 넘지긋지긋하다.......

  • @eunhyelee463
    @eunhyelee463 2 년 전 +4511

    YTN에 이런 기자가 있다니 놀랍습니다

    • @user-ws6ci4ws4l
      @user-ws6ci4ws4l 2 년 전 +64

      저두 놀랍습니다

    • @user-dr2lq6ip8z
      @user-dr2lq6ip8z 2 년 전 +64

      기자 몫은 아니죠 웟선에서 허락한거겠죠

    • @user-ws6ci4ws4l
      @user-ws6ci4ws4l 2 년 전 +40

      @@DDu_Ak 네 언론 안믿어요 드라마 영화 모든 나오는 잡 티비 전 부 세뇌 이지요 ㅜㅜ 난 머리는 나쁘지만 집단 형성 정신병은 안걸렸습니다

    • @user-mc8tj6br6v
      @user-mc8tj6br6v 2 년 전 +38

      무지성 SBS MBC 국뽕 채널보다 낫잖아요 YTN이 ㅋ.. 거긴 걍 국뽕러 집단이라 해외 기사 다 악의적이거나 깍아내리고 비교하거나 함 ㅋ

    • @JohnB-hm5nf
      @JohnB-hm5nf 2 년 전 +13

      이런기사 내보내고
      곧이어 다음날 반박 기사 내놓고
      하양신이 답이다 결론냄

  • @hosunkim7853
    @hosunkim7853 2 년 전 +66

    아주 정확한 연구결과네. 👍

  • @yellowcat7368
    @yellowcat7368 2 년 전 +284

    무조건 걸리지 않는것이 가장 좋죠. 가까운 지인이 지금 오미크론 걸려서… 숨도 제대로 못쉴정도의 인후통으로 5일째 고생중인데…. 4일째부터 미각 후각 다 상실했다고 합니다. 사람마다 다릅니다. 조심해서 나쁠건 없습니다..

    • @davewtakamine
      @davewtakamine 2 년 전 +4

      돌아와요 경험담

    • @noah88family
      @noah88family 2 년 전 +13

      돌아왔네요 거의 한달걸렸어요… 그리고 사실상 일상생활을하며 감염되지 않을 방법이 없는것으로 보여요 다 걸리고 나야 이 시국이 끝나는것 같아요

    • @user-ld3xc1bz2l
      @user-ld3xc1bz2l 2 년 전 +10

      다나아도 느낌 x같음 걸린지 14일됐고 격리해제는 3일전에 됐는데 기관지에 가래같은게 있는데 아무리 기침해도 안나오는 그느낌

    • @jipsoonyee
      @jipsoonyee 2 년 전 +5

      난 자정에 격리 끝나는데 첫날, 이튿날에만 쥰내 아프고 그 이후엔 목 아픈거랑 기침 가래만 조금 있었음. 지금은 뭐 담배펴도 괜찮을만큼 호전돼서 가래만 낌. 밥도 잘 처먹었음. 사람마다 다른듯??

    • @noah88family
      @noah88family 2 년 전 +6

      요즘 돌아가는 상황보면 걸리지 않을수 있을까 싶어요 ㅠㅠ 감기라고 생각하고 사는게 현실적일것 같습니다

  • @user-pt1ym5sx6g
    @user-pt1ym5sx6g 2 년 전 +1896

    질병청 도 이사실을 알고있을텐데..알면 의도가 순수하지않은거고 모르면 무능한거고..

    • @user-qc7ub1tz5k
      @user-qc7ub1tz5k 2 년 전 +114

      정ㅈ은경 딥스테이트 눈시퍼럼
      문ㅈㅇ 딥스테이트

    • @user-gd7ql8hu6y
      @user-gd7ql8hu6y 2 년 전 +76

      리베리트 처받는건 보너스고 그들만의 약속이 있기 때문이지요

    • @kiseongyeom724
      @kiseongyeom724 2 년 전 +43

      질병청은 나몰라합니다 어쩌라고

    • @user-vy8xo7dk6b
      @user-vy8xo7dk6b 2 년 전 +69

      질병청은 대한민국을 죽이려는 살인자이자 간첩입니다

    • @logan1772
      @logan1772 2 년 전 +30

      모를 수가 없어요. 이건 그냥 상식수준임

  • @user-bu9tq9rw8u
    @user-bu9tq9rw8u 2 년 전 +4376

    1년전에 이미 이런 기사와 연구 결과가 있었는데 . . . 놀라울뿐이다. 정부와 백신회사가 사실을 알고도 숨기고 백신을 강요하며. 이젠 말도 안되는 백신패스로 개인의 자유를 제한하다니.

    • @user-bg4sr9mc8l
      @user-bg4sr9mc8l 2 년 전 +205

      이때가 기회다 하고 정치에 이용한거죠

    • @user-gi8wo3es5q
      @user-gi8wo3es5q 2 년 전 +193

      이거도 곧 삭제될거임. 이슈된 백신영상들 모두 사라지고있음 기가막힐 노릇.. 5공시대같은 이런 시대에 살고있었다니..

    • @koko-mh4hs
      @koko-mh4hs 2 년 전 +129

      8차까지 접종계획이라고 합니다. 기간내 백신 소진안되면 고스란히 손실금 발생되는데 수조단위여서 이게 알려지면 민주당은 궤멸이랍니다.

    • @user-xt5gk3wp7l
      @user-xt5gk3wp7l 2 년 전 +84

      독약패스..
      얼마나 뇌물을 쳐받은거냐
      간첩이냐
      세뇌인가?
      멍청한거라고설마?
      답도없다.
      희대의살인마 집단

    • @user-xt5gk3wp7l
      @user-xt5gk3wp7l 2 년 전 +24

      @@koko-mh4hs 29차까지입니다

  • @user-st2ti6er6t
    @user-st2ti6er6t 2 년 전 +152

    마치 옛날 뉴스 목소리같은데 기사 읽어주시는게 자연스럽고 귀에 쏙쏙들어오네요!

  • @user-ok7zo2ef8h
    @user-ok7zo2ef8h 년 전 +11

    백신 왜 마자 저는 0차아무 이상 없다

  • @user-lt4rs8oq2w
    @user-lt4rs8oq2w 2 년 전 +77

    백신회사랑 계약할때 정부가 몇개이상 소비안되면 위약금으로 어마어마하게 주기로 계약되어있나?
    왤캐 백신 못맞춰서 난리인데

    • @sakel1239
      @sakel1239 2 년 전 +12

      백신회사가 원하는 기간 내에 원하는 양만큼 맞춰서 임상 데이터 만들어주는게
      계약 조건이었겠지
      그리고 제약회사의 어마어마한 리베이트....

  • @user-pi1fj6of3c
    @user-pi1fj6of3c 2 년 전 +493

    그러니 질병청에서 항체검사 인정안해주죠 ..ㅠㅜ
    이런 뉴스를 이제서야 보다니....

    • @user-wr6zt9lh7n
      @user-wr6zt9lh7n 2 년 전 +2

      가짜 뉴스입니다. 예일대 논문(아래 참조) 읽어보니 IgA IgG 둘다 멀쩡하게 잘 생성됩니다. 그리고 뉴스에서 참조했다는 흉부종양학(흉부*암*)저널에 저런 내용의 저널 찾아봤는데 없었습니다.
      Adam V. Wisnewski, Julian Campillo Luna, Carrie A. Redlich - PloS One 저널 참조
      그리고 Journal of thoracic oncology (흉부종양학저널) 찾아봤는데 저런 내용의 논문은 하나도 없고, 그나마 비슷한 하와이대 암센터 MD/PhD (연구의사)가 2020년에 쓴 이란 저널도 아닌 editorial만 있음. 심지어 뉴스에서 언급한 백신 관련 내용은 하나도 없음ㅋㅋ

  • @nlal9009
    @nlal9009 2 년 전 +9

    자연면역이 최고지 ㅠ

  • @Soolgogo
    @Soolgogo 2 년 전 +166

    코로나 미접종 완치자입니다. 코로나 걸렸을때 죽다 살아나서, 백신을 맞아야겠다 생각했었는데 생각이 다시 바뀌네요.
    백신을 맞고자 했던 이유는, 다시 재감염이 되더라도 덜 아프고싶다라는 생각 때문이였습니다. 백신을 맞은 지인들은 비교적 아프지 않았고, 저는 삼일을 앓아 누웠고 이제는 괜찮지만 아직 목감기 증상과 오른쪽 코가 막혀서 아직 왼쪽으로만 숨쉬고있어서 불편하네요.
    제가 겪었던 증상은
    오한,고열,두통,설사,식욕 감퇴,기침시 가슴통증, 목소리 변화,한 쪽 코막힘 이였습니다.
    독감은 걸려본적이 없어 비교를 못하겠네요.
    다들 코로나 항상 조심하시고 건강 잘 챙깁시다!

    • @skycow1004
      @skycow1004 2 년 전 +5

      전 백신 맞고도 코로나 확진인데
      일반 감기 같은 증상이네요
      가래끼고 열나고 간헐적 기침 콧물등
      건강 조심하세요

    • @boribori2023
      @boribori2023 2 년 전 +2

      소아랑tv에 보면 님과같은 사례가 나옵니다. 한번 보시길요. 왜 그런 증상들이 왔었는지 본인상황과 비교해보세요

    • @muchto707
      @muchto707 2 년 전 +8

      많이 아프셧네 저도 미백신 확진자인데 열만 조금나고 괜찮아 졌는데 사람마다 다른듯요 고생하셧네요

    • @user-po8ut1to4g
      @user-po8ut1to4g 2 년 전 +6

      사람마다 다른 거 같아요 저도 미접종 완치자인데 증상 2일정도 심했고 1주일 정도 잔잔하게 아팠다가 말끔히 나았어요 백신 부작용도 무시할게 못되어서 안 맞으시길 추천드려요ㅜㅜ

    • @Kang_jeongju
      @Kang_jeongju 2 년 전 +3

      전 B형 독감 걸렸었는데 40도가 넘는 고열이 계속 되서 오한 두통이 심각했어요 코가 막히거나 목이 아프거나보다
      수액 주사 한 방으로 수월하게 넘어갔습니다
      오미크론은 인후통과 코로 더 많이 온다하더라구요

  • @Alven0821
    @Alven0821 3 년 전 +3099

    코로나 완치자인데요... 한 이틀 좀 몸살있고 그다음은 별거 없었어요. 병원도 안갔고 다른 독감보다 심하거나 특이사항 같은건 없었어요.
    근대 이게 케바케로 위험할수있는사람은 굉장히 위험하다고 하니 모두 조심해야합니다

    • @happy3905
      @happy3905 2 년 전 +55

      비접종 코로나확진완치인가요?
      어쨌거나 완치 하셨으니 다행입니다.

    • @user-in7ql8xw9d
      @user-in7ql8xw9d 2 년 전 +26

      쾌차하셔서 정말 다행입니다^^

    • @SirMintfelix
      @SirMintfelix 2 년 전 +217

      위험한발언을중지하시기바랍니다모두가그런증상아닙니다나는코로나걸려서죽음앞에섰던사람입니다독감의열배정도되었고국가에서나서서도와주지않았다면죽었을겁니다그것말고정치방역은철회되어야합니다만

    • @pisin221
      @pisin221 2 년 전 +99

      @@SirMintfelix 독감은 걸린적 있으세요?

    • @user-pv1tp2xn7p
      @user-pv1tp2xn7p 2 년 전 +166

      저는 화이자1,2차 맞았지만 2주전 코로나 확진후 완치되었는데요 케바케는 있으나 지금 우세종인 오미크론 변이는 가벼운 감기수준으로들 많이 말들하더라구요
      저두 두통과 목에 이물감 정도...아이가 열나서 혹시 하고 검사해서 알게되었습니다
      애들이 열안났으면 저희가족은 목감기려니 생각하고 넘어갔겠다싶고 저처럼 정말 무증상에 가까워서 거리에 돌아다니는 분들도 있을수 있겠다싶어요~~
      저의 케이스로는 확진되보니 별거 아니라는 생각도....정부에서 불안과 공포심을 조장해서 백신패스를 강제하는데 이용한다는 생각이 저는 들더군요

  • @darkingo123
    @darkingo123 2 년 전 +108

    지금 호주는 95프로 맞았는데 예전보다 코로나로 병원가는 사람은 더 많아짐. 테스트도 5일기다려야댐.

  • @saintvalenteen
    @saintvalenteen 2 년 전 +612

    음.... 너무 당연한것 아닌가 ;;;
    독감도 걸렸다 이겨낸 사람이 면역력이 더 높고
    예방 주사는 독감 바이러스를 약하게 주사해서 항체 생성이 목적이니까
    당연히 질병에 걸렸다가 이겨낸 사람이 항체가 더 강하게 많이 생성되는게
    당연한거지.... 너무 당연한 얘기를 뉴스에서 해서 깜짝 놀란다...

    • @bee334
      @bee334 2 년 전 +23

      그저 코메디

    • @goldsom.
      @goldsom. 2 년 전 +9

      거짓을 사실인것 마냥 떠들어 대는 현정부덕이지

    • @dnjsdl28K
      @dnjsdl28K 2 년 전 +75

      세상에 당연한게 어딧지.. 코로나라는건 처음겪는건데 그냥 그렇겠지와 이렇게 연구해서 확실하다는걸 알려주는건 다르죠

    • @o941f
      @o941f 2 년 전

      틀똭

    • @smillinggom
      @smillinggom 2 년 전 +34

      백신, 정부 까고싶어 안달난 사람들이 이때다 싶은거지. 정부 까는건 좋은데 좀 제대로 깠음 좋겠다

  • @user-lv7mn5wk1y
    @user-lv7mn5wk1y 2 년 전 +2

    이왕재.면역학박사님.
    말씀이100%가맞네.
    자연면역이최고,

  • @user-pm7sb1pu1l
    @user-pm7sb1pu1l 2 년 전 +1873

    서울대 면역학 이왕재 박사님이 첨부터 일관되게 말씀해온 내용이네요~

    • @jlvemyle2187
      @jlvemyle2187 2 년 전 +19

      👍👧🏻👍👧🏻👍

    • @user-tr9pn8ej3p
      @user-tr9pn8ej3p 2 년 전 +23

      맞아요 ^^

    • @andrewchoi7777
      @andrewchoi7777 2 년 전 +38

      이제서야 이 내용을 내보낸 YTN 의 의도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 @user-ro5qv6kh1h
      @user-ro5qv6kh1h 2 년 전 +52

      @@andrewchoi7777 이거 11개월전에 올라온거 아닌가요?

    • @user-zs9cp4ho3n
      @user-zs9cp4ho3n 2 년 전 +25

      딱 지들 보고 싶은 거만 보네 뇌 빻은 것들 ㅋㅋㅋ 코로나19 굳이 걸리고 싶어 안달난 거야 뭐야 무슨 안아키도 아니고 세상에 항체 얻어서 백신 안 맞겠다 이러면서 굳이 자초해서 코로나 걸리는 사람이 어딨어 백신 부작용이 뭐 코로나 감염돼서 완치될 확률보다 높다고 생각하는 모양이지?

  • @11sc53
    @11sc53 3 년 전 +365

    2주전에 어머니가 확진받고 치료받고 퇴원하시고 이번에는 아버지가 확진받고 치료받는중입니다 무증상으로요 두 분 다 큰 증상도 없이 양성 판정 받으셨네요 어디 나가지도 않고 가게에서 일만 하는분들인데 재수없으면 걸리긴 걸리네요 덕분에 저는 한달째 자가격리중이구요
    저도 지인들한테 우스개 소리로 백신 기다리느니 코로나 걸려서 치료받고 항체도 만들고 나오는게 낫겠다 합니다

    • @user-bg4sr9mc8l
      @user-bg4sr9mc8l 2 년 전 +55

      우스개소리 아닙니다 국민들이 깨어나야 합니다

    • @user-bu9tq9rw8u
      @user-bu9tq9rw8u 2 년 전 +58

      우와 정말 놀랍네요. 요즘 정부와 언론... 먼가 사기당한 것 처럼 뒤통수 맞은 느낌이에요.

    • @eunhyelee2344
      @eunhyelee2344 2 년 전 +72

      실제로 이탈리아에선 백신패스 이야기 나오자 사람들이 아이까지 데리고 코로나 파티 했다더라고요. 차라리 걸리거 회복해서 항체 갖겠다고...

    • @user-jf5lp8cv4c
      @user-jf5lp8cv4c 2 년 전 +4

      항체 있어도 3개월후 맞아야 한대요

    • @user-gd7ql8hu6y
      @user-gd7ql8hu6y 2 년 전 +33

      @@user-jf5lp8cv4c ㅋㅋㅋㅋ아직도 겁박과 공산당에 선동당하심?

  • @user-bp9kr1xh9p
    @user-bp9kr1xh9p 2 년 전 +4

    기자님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user-vj4kr4on1b
    @user-vj4kr4on1b 2 년 전 +12

    그러니까 인체에서 악화되는건 막지만
    감염을 막는 효과는 전혀 없다 그말이네?
    그리고 결과는 자연면역이 최고다 맞죠?

  • @user-wb5fc3tl6v
    @user-wb5fc3tl6v 3 년 전 +1396

    중국도 중국이지만 팬데믹 책임은 WHO 그 인간도 만만치 않다

    • @user-fk7wv1cm9j
      @user-fk7wv1cm9j 3 년 전 +93

      작년이 생각나네요
      무작정 결단을 내리면 안된다고
      꿈뻑꿈뻑있던 WHO의 결정이..

    • @user-bb3kr3lx3t
      @user-bb3kr3lx3t 3 년 전 +6

      @OL L - 2 거북이 왜지말고 게젓이라 합시다.

    • @sjjsadler
      @sjjsadler 3 년 전 +59

      일본도 책임이 크지. 일본 크루즈에서 코로나를 더 키워서 테스트도 안하고 다 돌려보낸 이기적이고 멍청한 것들. 미국외 다른 국적 크루즈승객들 전혀 검사없이 다 돌아가 돌아다니고 온세계로 퍼뜨림. 크루즈 감염자중 일본 국적 아닌사람은 다 빼고 그보고해서 일본 감염자수자 제일 작은것처럼 속여서 다른 나라 규제없이 세계로 다 퍼뜨림. 그때 한국은 신천지가 대구에서 코로나 감추다 뽀록나고 이미 다 퍼뜨린 상태라 수가 불어나서 한국을 온세계가 막고 손가락질 받을때였지. 일본놈들은 뻔뻔하고 음흉하고 더러움.

    • @junwookim1977
      @junwookim1977 3 년 전 +1

      륵진평

    • @MrLeeho7
      @MrLeeho7 3 년 전 +8

      말씀 심하시네요
      .
      .
      .
      .
      .
      .
      .
      .
      .
      .
      .
      .
      .
      .
      .
      .인간이라뇨...
      ㄱㅅㄲ만도 못한 ㅅㄲ입니다

  • @user-ul4mr1gi3h
    @user-ul4mr1gi3h 2 년 전 +108

    김형근 기자
    기자군요. 멋집니다

    • @user-wr6zt9lh7n
      @user-wr6zt9lh7n 2 년 전

      가짜 뉴스입니다. 예일대 논문 읽어보니 백신으로 IgA IgG 둘다 멀쩡하게 잘 생성됩니다.

  • @user-mp7hi6xq3s
    @user-mp7hi6xq3s 2 년 전 +24

    7월코로나확진후 완치후에 백신3차까지맞았습니다 병원에서도 백신접송센터의사들도 감염후완치후라도 맞는걸권한다고 해서맞았는데
    부작용이더심하다는말은어디서도해주질않았습니다 정부가아주 무책임하네요

    • @user-uz5nm2zf5i
      @user-uz5nm2zf5i 2 년 전 +3

      투표 잘하삼 민주당은 아님 정치방역 그만 이용 당하기

    • @jinjuHUNI
      @jinjuHUNI 2 년 전

      @@user-uz5nm2zf5i 투표언급을 왜쳐하냐;;;;

  • @user-zw7ed3gf
    @user-zw7ed3gf 2 년 전 +56

    이왕재 교수가 옳았네

    • @user-wr6zt9lh7n
      @user-wr6zt9lh7n 2 년 전

      가짜 뉴스입니다. 예일대 논문 읽어보니 백신으로 IgA IgG 둘다 멀쩡하게 잘 생성됩니다.
      흉부종양(암)저널 다 뒤져봤는데 저런 내용의 논문 없습니다
      그리고 이왕재 교수님 제가 한번 코로나나 백신 관련 SCI급 논문이 있는지 확인해 봤는데 아무것도 못찾았습니다. 찾으시면 알려주세요.

  • @LuvnMiz
    @LuvnMiz 3 년 전 +1391

    무증상으로 걸렸다 나은줄도 모르는사람들도 있을텐데...

    • @rikimaru3541
      @rikimaru3541 3 년 전 +55

      와,,,, 댓글 확인의 중요성 (공감 100%)

    • @hjkim5238
      @hjkim5238 3 년 전 +244

      아니... 감염으로 증상이 독감증상 이상도 아니고, 심지어 증상이 없는 사람도 많이 있는 병인데, 검증도 안된 백신을 부작용 감수하며 맞아야 할 이유가 있을까?? 게다가 한번 걸렸던 사람도 재감염 될 수 있다며? 근데 백신이 뭔 소용??

    • @SBl8891
      @SBl8891 3 년 전 +84

      @@hjkim5238 코로나가 좇같은 이유를 나란히 쓰셧네

    • @user-bf8lx9nn7m
      @user-bf8lx9nn7m 3 년 전 +76

      제가 그럼ㅋㅋ 아다리 맞아서 검사했다가 확진떴든데 완전 무증상으로 있다가 2주 좀 안되서 완치됌.

    • @zhoh9659
      @zhoh9659 3 년 전 +12

      @@hjkim5238 ㅇㅇㅇㅇ나도 이렇게 생각함

  • @lucyj9432
    @lucyj9432 2 년 전 +1892

    높은 백신 접종율에도 감염이 계속되는 이유였네요! 그렇기때문에 백신을 n차까지 강요하는 백신패스는 쓸데없는 방역입니다!! 백신은 자유에 맡기고 감염에 주의하는 생활습관이 필요합니다!

    • @tinafox582
      @tinafox582 2 년 전 +25

      사람잡는 패스법이죠

    • @lee1212pkh
      @lee1212pkh 2 년 전 +36

      맞아요 그러니까 이번에 제대로 투표해야해요;;; 안철수도 , 이재명도 백신패스 확대하자고 하고 오직 국힘만 반대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제발 똑바로들 투표하자구요; 적어도 자기 가족이랑 자기자신을 살리고싶다면요

    • @coolso5053
      @coolso5053 2 년 전 +8

      코로나 바이러스에서 자유를 찾을려면 전국민 백신접종 보다는 전국민 바이러스 감염되는게 더빠르겠다...

    • @user-xq8fl2ct6s
      @user-xq8fl2ct6s 2 년 전 +11

      설령 감염되도 감기임... 여러분 증상 있으면 검사받지 마시고 약타먹고 몇일 푹쉬세요.

    • @user-ic5mi2nn7z
      @user-ic5mi2nn7z 2 년 전 +17

      호흡기 점막에 백신이 소용없다는거 다 알고
      여기까지 저지른겁니다. 온갖 거짓과 어용전문가 앞세워서 병주고 약주고 국제 약팔이 그밑에 꼬붕 ㅁ정권

  • @user-joyfulinJ
    @user-joyfulinJ 2 년 전

    0:58 그렇군요~~!!

  • @user-dx1rq9yo8z
    @user-dx1rq9yo8z 2 년 전 +3

    나 코로나 걸렸다 회복해서 그런지 이제 한번 걸리고 나니까 무서운 건 좀 덜하더라…물론 조심해야하지만 그래도 몸에 면역력이 생긴듯!!!!

  • @user-lk1qy6gw7w
    @user-lk1qy6gw7w 2 년 전 +265

    당연하다. 자연면역은 다양한 변이에도 대응하여 항체를 만든다.

    • @user-zs9cp4ho3n
      @user-zs9cp4ho3n 2 년 전 +6

      그런데 자연면역을 위해서 굳이 피하고 싶은 병을 먼저 자진해서 걸릴 필요는 없지 않나요? 무슨 안아키도 아니고

    • @biemkei1791
      @biemkei1791 2 년 전 +11

      @@user-zs9cp4ho3n 논점이 이미 회복되어서 자연면역 생긴사람은 굳이 또 백신맞을 필요 없다인데
      자연면역 생길라고 코로나에 억지로 감염되야 된다는게 아니라

    • @user-zs9cp4ho3n
      @user-zs9cp4ho3n 2 년 전 +2

      @@biemkei1791 결국 백신 못 믿겠다 자연면역 가자 이 얘기로 빠지는 건데 문맥 안 보여요? 자연면역이 다가 아니라니까 진짜

    • @jejudo07
      @jejudo07 2 년 전 +3

      @@biemkei1791 그게 뉴스의 의도일지라도 댓글들은 전혀 그렇지 못하고 단순 백신무용론으로 빠지니까 하는말임

    • @biemkei1791
      @biemkei1791 2 년 전 +1

      @@user-zs9cp4ho3n 대체 저분 말 어디에 백신 못 믿겠다라는 자연면역 가자라는 말이 있는건지?
      저분도 그냥 자연면역이 인위적으로 백신 맞아서 생긴 면역보다 낫다는 얘기에 동의하는 겁니다.

  • @khh3208
    @khh3208 2 년 전 +410

    자연면역 최고!

    • @user-wr6zt9lh7n
      @user-wr6zt9lh7n 2 년 전 +2

      자연면역하겠다는 분들이 많은데 자연면역은 그냥 코로나 걸린다는 뜻이에요. 그냥 코로나 걸려서 죽거나 아님 살아남아 항체형성/면역을 얻거나.
      그럼 이런 분들이 계실거에요.
      '그렇다면 그 코로나 바이러스를 비실비실하게 만든 후 걸려 자연면역을 얻으면 안되나?'
      네. 당신은 백신의 개념을 드디어 깨우치셨습니다. 축하합니다.

    • @user-fs6dp4qd2z
      @user-fs6dp4qd2z 2 년 전 +5

      @@user-wr6zt9lh7n 혼자많이 맞어ㅋㅋ 존버는 승리한다

    • @user-fs6dp4qd2z
      @user-fs6dp4qd2z 2 년 전 +1

      백신도 맞고 죽거나살거나 인데ㅋㅋㅋㅋ

    • @_Kim_Parrot_
      @_Kim_Parrot_ 2 년 전

      자연면역 하겠다는 분들은 코로나 걸려서 죽으면 억울하겠네

    • @user-qh3wo1lp9m
      @user-qh3wo1lp9m 2 년 전

      @@user-wr6zt9lh7n 그럼 지금 접종하고도 코로나에 걸리는 주사는 백신이 아니겠네요.^^ 백신의 의미는 접종했을때만 아파서 자연면역을 얻는거니까요 ㅋㅋ

  • @aco-music
    @aco-music 2 년 전 +26

    우리아들 코로나 걸렸는데 1주일동안 아무런증상도 없고,, 초기에 감기증상보다 약한증상이 2일정도 조금있다가 없어졌습니다,,, 물론 2차적종까지 맞아서그런지 약하게 지나간거 같습니다~ 가정에서 관리했고,집에는 무백신자가 두명 5,살,2살 손녀가있었으며 , 3차접종까지 맞았던 엄마 아빠가 5~60대인 함께지냈습니다 가족들 모두 아무런일없이 지나갔습니다~~ 이제 코로나도 우리곁에 감기처럼 지나갈꺼같습니다 건강관리는 잘하시길 바랍니다... 가정에서 마스크는 꼭꼭쓰고 살았습니다~~~

  • @gracekang6320
    @gracekang6320 2 년 전 +3

    온국민이 봐야할 영상이네요 👍👍👍

  • @shine-qd6bv
    @shine-qd6bv 2 년 전 +297

    자연면역이 최고 부작용도없음!! 인공백신면역은 장기적으로 인체면역을 떨어트릴수있습니다

    • @jejudo07
      @jejudo07 2 년 전 +7

      치명율이나 찾아보고 코로나환자 완치시키는데 필요한 의료자원이나 알고 글싸지르지?ㅋㅋㅋㅋ

    • @Lokalokalokak
      @Lokalokalokak 2 년 전 +4

      @@jejudo07 응 이젠 코로나 약해져서 존나 쌉가능이야~

    • @user-rz3rn7xr9i
      @user-rz3rn7xr9i 2 년 전 +6

      @@Lokalokalokak ㅇㅇ 그럼 니가 전국민 바이러스 치료비 대고 말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생각없는 티내네

    • @saintmichaelsanotherview
      @saintmichaelsanotherview 2 년 전 +5

      자가면역질환이 생길 수 있기는 하죠. 그러나 백신 외에는 뾰족함 대안이 없습니다. 게다가 비접종자에게 감염증식된 바이러스 중 변이성이 높아져 치명성과 확산성이 높아지는 사례도 많습니다.

    • @Lokalokalokak
      @Lokalokalokak 2 년 전 +1

      @@user-rz3rn7xr9i팩트 씨게 맞으니 바로 말도 안되는 소리해보리기~

  • @user-hr6ic3ft1k
    @user-hr6ic3ft1k 3 년 전 +731

    정말 양심 있는 목소리를 내는 기자분 아닌가

    • @user-wr6zt9lh7n
      @user-wr6zt9lh7n 2 년 전 +2

      가짜 뉴스입니다. 예일대 논문(아래 참조) 읽어보니 IgA IgG 둘다 멀쩡하게 잘 생성됩니다. 그리고 뉴스에서 참조했다는 흉부종양학(흉부*암*)저널에 저런 내용의 저널 찾아봤는데 없었습니다.
      Adam V. Wisnewski, Julian Campillo Luna, Carrie A. Redlich - PloS One 저널 참조.

  • @sparklingbubblylifechoi6661

    저희 가족 어른 두명 아이 하나, 어른은 부스터까지 맞고 아이 (초5)는 2차까지 맞고... 신랑이 회사에서 옮아와서 저희 세명 다 걸렸었어요. 아들은 사흘간 열이 40.2도. 아이가 어지럽다고 할 정도의 고열이였고 저는 목아프고 코막히고 가슴 답답하고 37.6도 미열 증상이 열흘이상 됐었고.... 가장 건강한 아이 아빠는 일주일간 죽다 살았어요.
    코로나라는게 내가 약하게 앓았다고 다른 사람도 약하게 앓는게 아니고 정말 사람마다 달라요. 그냥 안걸리는게 최상인듯해요.

  • @user-uo9zs4bq9w
    @user-uo9zs4bq9w 2 년 전

    감사합니다

  • @rinoa_kenzo
    @rinoa_kenzo 2 년 전 +716

    코로나 발생한지 2년 넘는 기간동안
    별 이상 없이 잘 지내오고
    짧은 몸살 한두번 지나간 사람은
    이미 항체 만들어져 있을가능성이 높음
    각자 면역력 관리 잘하는게 최우선

    • @yunakang556
      @yunakang556 2 년 전 +16

      피검사로 항체검사 필수로 받으세요
      제 경험에는 일반감기가 더 아펐구요( 코비드검사했어요), 정작 코비드 걸렸을 땐 무증상이었어요( 코비드걸린 접촉자가 연락해줘서 검사받음.

    • @user-wr6zt9lh7n
      @user-wr6zt9lh7n 2 년 전 +10

      가짜 뉴스입니다. 예일대 논문(아래 참조) 읽어보니 IgA IgG 둘다 멀쩡하게 잘 생성됩니다. 그리고 뉴스에서 참조했다는 흉부종양학(흉부*암*)저널에 저런 내용의 저널 찾아봤는데 없었습니다.
      Adam V. Wisnewski, Julian Campillo Luna, Carrie A. Redlich - PloS One 저널 참조
      그리고 Journal of thoracic oncology (흉부종양학저널) 찾아봤는데 저런 내용의 논문은 하나도 없고, 그나마 비슷한 하와이대 암센터 MD/PhD (연구의사)가 2020년에 쓴 이란 저널도 아닌 editorial(사설)만 있음. 심지어 뉴스에서 언급한 백신 관련 내용은 하나도 없음ㅋㅋ

    • @BryanWhite-yz4rl
      @BryanWhite-yz4rl 2 년 전 +17

      @@user-wr6zt9lh7n 이러면 돈 얼마준대?

    • @user-jo9jf4fb5m
      @user-jo9jf4fb5m 2 년 전 +4

      나는 그동안 인플루엔자 사스 메르스 코로나 이런거 한번도 안걸려봤는데 괜찮은건가 잔병은 많은데

    • @user-wr6zt9lh7n
      @user-wr6zt9lh7n 2 년 전 +2

      @@BryanWhite-yz4rl 종양이 뭔지 모르나?ㅋㅋ 암 저널에 왜 코로나 백신이 나옴ㅋㅋ 한글 몰라?ㅋㅋ

  • @yam77720
    @yam77720 2 년 전 +132

    서울대 면역학 이왕재교수가 100신접종해도 집단면역 불가능하다 했고
    서울대 교수팀이 우리나라 국민 콜오나 항체가 이미 60프로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도 항체검사도 없이
    무조건 전국민 (강제) 의무접종하는 이유가 뭡니까
    그리고 현재 콜오나로 하루에 1명 사망하는데 100신접종으로 하루에 10명 그동안 460여명 사망했어요
    인과관계없다고 하면 피해자들은 억울한 하소연을 어디다 합니까
    1명만 사망해도 그 난리치던 시민단체들은 다 어디 있나요?
    콜오나 효과적 치료제
    하이드록시클로로퀸이 중증환자들 며칠만에 치료되었다는 양심의사들의 자료를 차단했었다는 해외 폭로 기사도 있고
    100신접종후 콜오나로 사망하는 확률이 미접종자보다 3배나 높은 영국 보고도 있어요
    잘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 @user-iw6gp8gq7u
      @user-iw6gp8gq7u 2 년 전

      @@user-vk6ij1kg3v 지금 다시 말해보슈??
      강제유??아니유???

    • @user-oc6nu5vw5s
      @user-oc6nu5vw5s 2 년 전

      딴건 그렇다 치는데 네이버에만 쳐봐도 일일 코로나 사망자 평균 20명 이상대로 나오는데요..?
      백신 사망자가 코로나 사망자가 많다고 비유할거면 퍼센트 비율로 비유해주세요.

    • @user-rm6xe8nr6m
      @user-rm6xe8nr6m 2 년 전 +4

      @@user-oc6nu5vw5s 7개월전에 글쓴거자나. 백신사망자를 인정을 안해주니 못믿겠다는 이유고.
      반대로 코로나사망자는 정말 코로나때문에 죽었을까?. 기저질환이나 다른질병으로 죽은걸까.
      집단면역을 실시한 스웨덴 사례를 보면 19년, 20년, 21년 전체 사망자수는 크게 변동 없다.

    • @user-wr6zt9lh7n
      @user-wr6zt9lh7n 2 년 전

      그럼 이왕재 교수님이 쓰신 그에 관련해서 쓰신 논문좀 줘보세요. 전 하나도 못찾겠던데ㅎㅎ
      알고있거나 찾으신다면 알려주세요. 진짜 하나도 검색 안됨.
      그리고 뉴스 거짓입니다. 뉴스 참조도 보면 1:36 질병면역학, 바이러스학이 아닌 흉부종양학 (흉부암) 저널에서 떠옴. (물론 저 저널에 뉴스에 나왔다는 코로나 백신 내용의 논문은 없음.)
      예일(Yale)대에서 2021년에 나온, 백신과 IgG IgA(immunoglobulin/면역글로블린 G, A) 형성 관련 논문 있길래 읽어봤는데 IgG, IgA 둘다 형성된다고 함.
      Adam V. Wisnewski, Julian Campillo Luna, Carrie A. Redlich - PloS One 저널
      또 Journal of thoracic oncology (흉부종양학저널) 찾아봤는데 저런 내용의 논문은 하나도 없고, 그나마 비슷한 하와이대 암센터 MD/PhD (연구의사)가 2020년에 쓴 이란 저널도 아닌 editorial만 있습니다. 심지어 거기에 뉴스에서 언급한 백신 관련 내용은 하나도 없구요.

  • @user-pw8ek9en4k
    @user-pw8ek9en4k 2 년 전 +1

    코로나 맨처음에 한국에서 막 유행시작 했을때 고열에 시달려서 보건소에 전화했는데 해외입국자가 아니라해서 검사를 못받았어요. 혹시나해서 외출자제하고 집에서만 자가치료 일주일후 한달을 기침으로 고생했어요. 한달동안 외출도 안했고 후에 병원을 방문했고 폐렴약 처방 받아서 두달만에 괜찮아졌는데 이때 저는 코로나 감염됬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돌아다니고 여행다니다가 최근에 2차접종 후 포르투갈을 다녀왔는데 비행기에서 막 처음 유입된 오미크론 접촉자라고해서 격리했는데 다 음성 나오고 격리해제 됬어요.

  • @TV-vg2bm
    @TV-vg2bm 2 년 전

    와 중요한정보네요 응원합니다 기자님

  • @user-hg3tf9ot6r
    @user-hg3tf9ot6r 2 년 전 +203

    인간은 어떻게든 다 환경에 적응해 살아가도록
    창조가 되었지요 불편하고 왕따를 시키더라도 잘 참고 살아야지요 역시 자가면역이 최고!

    • @user-da2wd1ze7w
      @user-da2wd1ze7w 2 년 전 +5

      자가면역이 안되는 사람은 적응 못하고 뒤지는게 창조냐?

    • @user-zs9cp4ho3n
      @user-zs9cp4ho3n 2 년 전

      @@user-da2wd1ze7w 딱 안아키 같은 소리를 하네요 최재희라는 인간이

    • @user-ok2iy2wr7n
      @user-ok2iy2wr7n 2 년 전 +3

      자연선택 진화 안배웠나

    • @user-sq5cs8fe7x
      @user-sq5cs8fe7x 2 년 전

      그냥 안 걸리는 게 최고지 뭔 자가면역 이러고 있냐

    • @zzasde4828
      @zzasde4828 2 년 전

      @@user-zs9cp4ho3n 안아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누구 안을랴고 ㅠㅠㅠㅠ 너무웃김

  • @jasonha1265
    @jasonha1265 2 년 전 +58

    뭐가 의외의 결과라는 건지. 이왕재 교수님이 처음부터 설명하셨던 그 내용 아닌가요?

  • @jrc6685
    @jrc6685 2 년 전 +5

    지금 코로나 확진받고 3일째 자택치료 중인데
    화이자 1, 2, 3차 백신 접종 받았구요
    케바케지만 저는 감기보다 약하다고 생각해요. 처음에 목이 살짝 따끔거려서 자가진단 해봤는데 음성나왔거든요. 그런데 다음날 되니깐 더 따끔거리더라구요 그래서 다시 검사해보니 양성나왔고 당일 PCR검사 해보니깐 양성 나왔어요.
    증상은 전체적으로 감기보다 훨씬 약하지만 심각한 순으로는 목따끔거림-기침-코막힘(이거 때문에 후각, 미각이 좀 둔해진거 같아요)-살짝 미열 순입니다.
    종합감기약 먹으면서 치료중입니다
    아 그리고 갈증이 좀 많이 나요!

  • @thunderwarks
    @thunderwarks 2 년 전

    박수 ~

  • @jiniheals
    @jiniheals 2 년 전 +3681

    백신패스가 필요가 없는 이유가 여기있네요!! 감염, 전염 시키는 사람들은 미접종자가 아니라는 말이잖아요~~ 백신을 맞는 이유는 본인의 몸을 보호하기 위함이고 .. 그 선택은 본인이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 @user-cx8zo4oc6s
      @user-cx8zo4oc6s 2 년 전 +76

      모든언론사와 정부와 청와대와 의사협회에 반드시 알려야 합니다 진실을.

    • @user-wv9rg2kv3h
      @user-wv9rg2kv3h 2 년 전 +124

      @@user-cx8zo4oc6s 진실... 다 이미 알고있을꺼에요 우리도 아는걸 그들이 모를리있나요 우리가 알지못하는 의도된 시나리오대로 이끌어가기위함이죠

    • @wonbin100m2
      @wonbin100m2 2 년 전 +33

      백신이 PCR검사 양성자를 줄일수 없다
      왜? 백신은 그런작용이 아니다
      백신은 혈중에 이뮤노글로블린 수치만
      올릴뿐이지
      덴드리트리틱 세포 활성화를 높여서 코로나 바이러스가 비강내에서 자리잡지 못하게 또는 PCR로 검출이안되게 하는 능력은 없다
      어떠한 모든 바이러스는 숨을 쉬는 동안 비강내에 자리잡으며 자가면역을
      얻을수있는 시점인 것이다

    • @user-ez9uk1kf7d
      @user-ez9uk1kf7d 2 년 전 +48

      이래서 걸렸다가 나은 사람들은 백신 예외해주더니 백신패스 대상이 되었고 많은 분들이 맞으셨죠 중증이상으로 가거나 만성질병으로 평생 휴우증이 남지 않는 이상에는 자연면역이 최고 맞는거 같아요

    • @no.1.-_-a
      @no.1.-_-a 2 년 전 +43

      @@nebrodkynegos1246 저도 뭘봤길래 이런말하나 생각했음ㅋㅋㅋㅋ

  • @user-eg5bv5gd6x
    @user-eg5bv5gd6x 3 년 전 +276

    면역학 권위자 서울대 이왕재 교수가 한 말이랑 일치하네... 백신의 항체가 무슨 수로 상기도와 코에까지 다다르게 하여 바이러스를 막을 것이냐고..

    • @breaseroto8552
      @breaseroto8552 2 년 전 +2

      @mulero johan 주류는 어디 누구들임?

    • @user-fb6yu1ls9z
      @user-fb6yu1ls9z 2 년 전 +32

      @mulero johan 너한테는 서울대출신 면역학자 이왕재 교수가 주류가 아니고, 지잡 가천대 교수 이재갑이 주류인가?ㅋㅋ 한심하네

    • @user-nn8dt4or8p
      @user-nn8dt4or8p 2 년 전 +8

      이옹재 교수님은 넘버 1 임

    • @studyforbuying
      @studyforbuying 2 년 전 +3

      이왕재도 백신맞지말란말은 안했는데 ㅋㅋ 지들 듣고싶은말만 가려듣는 우좀들 수준이라니 ㅋㅋ

    • @user-ph6ev9bs7e
      @user-ph6ev9bs7e 2 년 전 +5

      @@studyforbuying 60대 이상에게나 백신이 필요하댔지 그 이외는 굳이 맞을 필요 없댔는데?

  • @user-br4ho1xx1g
    @user-br4ho1xx1g 2 년 전 +2

    접종했는데 걸린일인 ㅠㅠㅠ 이제 나으면 슈퍼항체자가 되겠죠 ㅠㅠㅠㅠㅠ 그래도 백신때문에 다행이네요 몸속에서 증식하는걸 억제하고있으니

  • @dae2582
    @dae2582 2 년 전 +1

    한달전에 하루만에 스키장 갔다가 사우나 가고 술집에서 술먹었는데도 코로나 안걸렸었는데 운이 좋거나 옛날부터 항상 1년에 두번 환절기때 항상 감기 심하게 걸려서 일주일동안 누워있고 그랬는데 그게 도움이 된건가…?

  • @abcdefg7636
    @abcdefg7636 2 년 전 +487

    이 연구는 미접종자나 접종자나 감염시킬 위험의 확률이 반반이라는 소리.
    접종자가 감염을 막아주는건 아니라는 말

    • @user-bu9tq9rw8u
      @user-bu9tq9rw8u 2 년 전 +72

      오히려 접종자가 재감염에 취약할 수 있으니 더 위험할 수 있다는 뜻인거 같아요. 백신 맞은거 물리고 싶다.

    • @pisin221
      @pisin221 2 년 전 +30

      반대로 항체보유자가 다시 걸리거나 전염시킬일이 현저히 낮거나 없는거네요. 백신패스가 아니라 항체보유자패스가 맞을거 같아요. 솔직히 항체 있는 사람들이 없는 사람들 때문에 마스크도 써야하고 더 피해보는거 아닌지ㅋㅋㅋ 저는 걸린적 없는 비접종자입니다.

    • @user-yh9uq1sk3v
      @user-yh9uq1sk3v 2 년 전 +7

      @@user-bu9tq9rw8u 저 내용을 보면 접종자는
      몸 속 항체는 형성이 되어서 중증 사망에는 안간다는 내용인거같은데요
      그러니 접종한거 후회 안하심이 좋을듯요

    • @yungyeonglim359
      @yungyeonglim359 2 년 전 +5

      @@pisin221 항체보유자패스하면 그게 진짜 재앙이죠... 신개념 나치즘 수준이 됨.. 지금도 별다를건 없지만..

    • @user-ct7de3uc1o
      @user-ct7de3uc1o 2 년 전 +2

      그러니까 점막에서 분비되는 lgA항체는 만들어지지 않는다는 소리고 (대약 1/3정도만 만들어진다고 함 그마저도 얼마 못감..)
      혈액속에 바이러스가 침입해야 항체가 바이러스를 막는다는건데 대부분의 사람은 호흡기바이러스가 혈액속에 들어오지 못해요 기저막을 뚫고 침입하기 힘듭니다 그전에 대부분 다 낫고요 기저질환이 있는 사람들과 연세가 있으신분들은 맞는게 좋겠지만요..

  • @user-yd8fb7tt2s
    @user-yd8fb7tt2s 2 년 전 +3296

    역시 자연면역이 최고네요!! 좋은 내용 알려주어 고맙습니다. 이렇게 국민 생명을 보호하고 자율적 선택권을 지키게 해주는 게 언론의 참모습이지요!!

    • @fastend300
      @fastend300 2 년 전 +28

      빈대 한마리 잡자고 초가삼간 다 태운다...
      명분 앞세워 사람을 죽이려는 목표다

    • @user-dd8sz9ih4g
      @user-dd8sz9ih4g 2 년 전 +48

      완치자에 항체까지 생긴 사람에게
      백신을 권유했다는 댓글과
      그들을 비접종자와 같은 취급을
      했다는 댓글들을 보았습니다.
      이건 고소감이지 않나 싶습니다.
      백신의 의미도 모르고
      저지르는 멍청한 짓이잖습니까?
      엉성한 백신이 자연치유로
      획득한 항체와 비교가 됩니까?
      완치된 분들중 백신 맞고 부작용 겪는
      분도 계신다는데...
      정말 이건 고소해야 할일이 아닌가 합니다.

    • @searchtiangcat
      @searchtiangcat 2 년 전 +10

      방역패스 누가 만듬?

    • @user-zs9cp4ho3n
      @user-zs9cp4ho3n 2 년 전 +94

      ㅋㅋㅋㅋ 자연항체가 생기려면 코로나19 감염돼야 하는데 백신 안 맞고 자연항체 갖겠다고 그럼 일부러 코로나 걸리겠다 이 말인가? 그래서 자연치유될 확률이 얼마나 되는데? 자연치유될 확률이 백신 맞고 부작용 나올 확률보다 높다는 뭐 증거라도 있나? 멍청한 소리를 하고 있어 ㅋㅋㅋ

    • @user-zs9cp4ho3n
      @user-zs9cp4ho3n 2 년 전 +21

      @ᄎ ᄉ 딱 지 같은 수준으로 댓글 달고 있네 ㅉ

  • @Hooemi
    @Hooemi 2 년 전

    김형근 기자님 감사합니다

  • @user-tw2vm2du6u
    @user-tw2vm2du6u 2 년 전

    이거 오류도있다는 연구결과도있는데.
    특히변이가나오상황에서 더연구도필요하고.

  • @t-rex777
    @t-rex777 3 년 전 +189

    백신 맞을 사람들 맞으셔... 인간의 자연 면역성은 없애고 백신으로 인공 면역만 심어준다는 그 백신... 암을 억제하는 단백질의 활동을 억제해 버린다는 그 백신... 나는 인간으로 살고 싶어서 이만...

    • @user-zj2oc8hz4b
      @user-zj2oc8hz4b 2 년 전 +10

      우리 같이 선거날까지 버티죠
      ㄹㅇ 찢어서 갈아도 시원찮을 ㅅㄲ들

    • @user-rz3rn7xr9i
      @user-rz3rn7xr9i 2 년 전 +2

      응 사회생활 못하죠?

    • @ruina1493
      @ruina1493 2 년 전 +6

      근무자들은 안맞고 싶어도 회사에서 맞으라 해서 안 맞을수가 없음. 내가 아는분의 자식분도 회사에서 안맞으면 안된다 해서 아예 안맞고 있다가 맞았다고 함. 출입도 안되고 해서.. 맞고싶어서 맞는거 아닌 사람들도 있음ㅋㅋ

    • @user-rz3rn7xr9i
      @user-rz3rn7xr9i 2 년 전

      @Vision 2050 파시스트는 무슨 ㅆㅂ ㅋㅋㅋ

    • @dogcrazy8864
      @dogcrazy8864 2 년 전

      @@ruina1493 그렇게되면 저는 그냥 퇴사했을겁니다. 안다니고 말죠.

  • @sunshine-wg3yb
    @sunshine-wg3yb 2 년 전 +290

    제목이.... 이게 왜 의외의 결과인가... 당연한 얘기지... 어떻게 백신이 감염후 몸에서 생성된 오리지널 항체보다 우수할 수가 있나.

    • @user-zt1xl7de5u
      @user-zt1xl7de5u 2 년 전 +22

      ㄹㅇ. 나도 보면서 그 생각함

    • @jpanimation1
      @jpanimation1 2 년 전 +9

      엄청의외인데?...
      오리지널 항체보다 백신이 나은 질병도 많음.

    • @gf_tear9461
      @gf_tear9461 2 년 전 +1

      기사 내용은 좋은데 제목으로 어그로 끄는것까진 기레기를 피해갈수없었네요

    • @user-wr6zt9lh7n
      @user-wr6zt9lh7n 2 년 전 +6

      ...백신이 바로 그 기작을 통해 몸이 자발적으로 항체를 만들게 유도하는 건데 말이죠....;;;;
      심각한 질병을 일으키지 않을, 약해진 병원체를 몸안에 넣어 항체를 만들게 유도하는 것이 바로 백신입니다....
      mRNA 백신이란 그냥 그 병원체의 단백질(항원)을 암호화한 mRNA를 사람 세포에 들어가도록 해서 암호화된 병원체 단백질을 몸 세포내에 만들게 해서 면역세포들이 그걸 인식, 항체 만들도록 유도하는거구요...
      그리고 이거 참고로 가짜 뉴스입니다. 예일대 논문(아래 참조) 읽어보니 IgA IgG 둘다 멀쩡하게 잘 생성됩니다. 그리고 뉴스에서 참조했다는 흉부종양학(흉부*암*)저널에 저런 내용의 저널 찾아봤는데 없었습니다.
      Adam V. Wisnewski, Julian Campillo Luna, Carrie A. Redlich - PloS One 저널 참조.
      Journal of thoracic oncology (흉부종양학저널) 찾아봤는데 저런 내용의 논문은 하나도 없고 그나마 비슷한 하와이대 암센터 MD/PhD (연구의사)가 2020년에 쓴 이란 저널도 아닌 editorial만 있음. 심지어 거기에 저런 백신에 대한 내용은 없음... 아니... 거짓 뉴스를 만들거면 좀 레퍼런스라도 재대로 달지 왜 암관련 저널을 다는지 이해가 안감ㅋㅋ

    • @user-wr6zt9lh7n
      @user-wr6zt9lh7n 2 년 전 +6

      자연면역하겠다는 분들이 많은데 자연면역은 그냥 코로나 걸린다는 뜻이에요. 그냥 코로나 걸려서 죽거나 아님 살아남아 항체형성/면역을 얻거나.
      그럼 이런 분들이 계실거에요.
      '그렇다면 그 코로나 바이러스를 비실비실하게 만든 후 걸려 자연면역을 얻으면 안되나?'
      네. 당신은 백신의 개념을 드디어 깨우치셨습니다. 축하합니다.

  • @chunjang88
    @chunjang88 2 년 전 +1

    자가키트 5번선별소포함6번 했는데 다음성이였지만pcr에서는 양성 확진판정을 받은후 집에서 자기키트 또했는데 음성 이상합니다. 과연 불량이6번이나 났을까요;;; 확진자는 자가키트에서도 두줄나온게 보이던데요…;

  • @user-mt4oj5we3z
    @user-mt4oj5we3z 2 년 전 +569

    본인도 모르는 상태에서 감염>>무증상>>자연치유 된사람들도 많을텐데...항체검사좀 해줬으면 좋겠네요

    • @user-ym4tr2wv2b
      @user-ym4tr2wv2b 2 년 전 +8

      저도 그랬습니다
      ㅋㅋ
      홀아비라 백신 안맞았어요
      부작용 무서워서 맞을수나 있겧어요

    • @user-tv9lq9cn7u
      @user-tv9lq9cn7u 2 년 전 +2

      그래도, 쌩으로 걸려 디질 확률보다.백신 맞아 예방 하는게낳지않냐

    • @ddjjkim6119
      @ddjjkim6119 2 년 전 +50

      @@user-tv9lq9cn7u 항체를낳나요

    • @user-oz3pz2pw2h
      @user-oz3pz2pw2h 2 년 전 +8

      @@user-tv9lq9cn7u 낫지

    • @AZLius-mx6ub
      @AZLius-mx6ub 2 년 전 +24

      @@user-tv9lq9cn7u 중증환자 중 돌파감염자가 압도적으로 많은데 아직도 이런말하는사람이 있네...

  • @user-ri5dn7hj6l
    @user-ri5dn7hj6l 2 년 전 +67

    최근 몇년간 본 기사중 가장 유익했습니다 감사합니다

  • @user-lb1zj7ts9x
    @user-lb1zj7ts9x 2 년 전

    수고하셨습니다

  • @soodal15
    @soodal15 2 년 전 +1

    1년전인데 지금도 그런가요?재확진얘기있어서 무서워요ㅠㅠ

  • @user-ni6nb8ve4m
    @user-ni6nb8ve4m 3 년 전 +35

    다소 비용과 시간이 더 걸리겠지만 백신접종 하러가면 그사람 항체있는지부터 검사하고 없으면 백신접종 하는 절차가 필요해 보이네요

  • @rca2097
    @rca2097 3 년 전 +703

    백신 맞아도, 맞은 당시는 괜찮을지 몰라도, 몇년후에 어떤 부작용으로 남게될지 몰라서 너무 불안하다....

    • @user-tu3cn5xf8b
      @user-tu3cn5xf8b 2 년 전 +40

      괜히맞았네요 ㅡ

    • @syp7439
      @syp7439 2 년 전 +124

      그래서 자연면역 시도했던 스웨덴이 지금 감염률이 떨어졌고 오히려 백신 강행했던 우리나라나 영국 미국의 일부가 확진자가 증가하고 있어요.

    • @user-ql7cp9hu7c
      @user-ql7cp9hu7c 2 년 전 +34

      @@syp7439 역시 행복지수 높은나라

    • @user-es5rc2nh4b
      @user-es5rc2nh4b 2 년 전 +18

      다음은 항생제의 역습 슈퍼 박테리아가 기다린답니다. 자가면역력이 높은 사람에 피가 가장소중한 가치로 인정받지 않을까! 공상 망상 해봅니다

    • @dreamscometrue804
      @dreamscometrue804 2 년 전 +21

      맞아요. 당시에 괜찮다고해서 괜찮은게 아닌데..

  • @user-ib6di5sz6e
    @user-ib6di5sz6e 2 년 전 +1

    휴 와이프 랑 10개월 딸 저까지 모두 확진떳는데 회복중입니다 좋은 소식 고맙네요 죽지만않는다면 모든사람들도 면역력을 키워 빨리 마스크 벗고 사는 날이 왔으면 좋겠네요

  • @user-ym4tr2wv2b
    @user-ym4tr2wv2b 2 년 전 +2

    그냥 건강하신분들
    걸려서 완치되는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나이48에 장기 후유증있는데도
    무증상으로 나았는지도 걸렸는지도
    모르고 끝났습니다

    • @user-wr6zt9lh7n
      @user-wr6zt9lh7n 2 년 전

      자연면역하겠다는 분들이 많은데 자연면역은 그냥 코로나 걸린다는 뜻이에요. 그냥 코로나 걸려서 죽거나 아님 살아남아 항체형성/면역을 얻거나.
      그럼 이런 분들이 계실거에요.
      '그렇다면 그 코로나 바이러스를 비실비실하게 만든 후 걸려 자연면역을 얻으면 안되나?'
      네. 당신은 백신의 개념을 드디어 깨우치셨습니다. 축하합니다.

  • @user-nt5sz6wp6t
    @user-nt5sz6wp6t 2 년 전 +23

    역시 이왕재교수님에 이야기하시는것과 같은 이야기네요. 교수님 감사합니다.

  • @user-te2vp7zr4j
    @user-te2vp7zr4j 3 년 전 +38

    자연면역이 더 좋은건 당연한거 아닌가?

    • @user-zs9cp4ho3n
      @user-zs9cp4ho3n 2 년 전 +2

      그게 맞는데 그걸 백신보다 낫다느니 백신 필요없다느니 이런 식으로 가니까 문제죠 옛날에 안아키가 딱 이랬거든 백신이고 약물치료고 다 필요없고 자연면역이 최고다 하는 식으로 그래서 수두파티인가 그런 걸로 애들 여럿 세상 떠났죠

    • @user-wr6zt9lh7n
      @user-wr6zt9lh7n 2 년 전

      자연면역하겠다는 분들이 많은데 자연면역은 그냥 코로나 걸린다는 뜻이에요. 그냥 코로나 걸려서 죽거나 아님 살아남아 항체형성/면역을 얻거나.
      그럼 이런 분들이 계실거에요.
      '그렇다면 그 코로나 바이러스를 비실비실하게 만든 후 걸려 자연면역을 얻으면 안되나?'
      네. 당신은 백신의 개념을 드디어 깨우치셨습니다. 축하합니다.

  • @user-eb9qe6yq5b
    @user-eb9qe6yq5b 2 년 전 +1

    코로나 발발이후 미접종상태로 3년을 잘버텨와는데 어제 드뎌 백신 3차까지접종 했는데도 불구하고 코로나감염된 지인에게서 바이러스감염되서 확진자됬네요..
    잘버텨볼랍니다..

  • @RYU-nv3oz
    @RYU-nv3oz 2 년 전

    저는...1차맞고 부작용 없이 2차 맞는 날 델타 걸려서 목 코감기 처럼 증상있다가 격리해제되서 한달 뒤에 2차 맞았는데 부작용 1도 없었는데 좋은거죠?
    근데 3차까지 꼭 맞아야 하는건가요?

  • @user-il5gb1cc5r
    @user-il5gb1cc5r 2 년 전 +40

    코로나 완치자인데 백신 안맞기를 잘했네요

  • @user-ds4qq3kn7f
    @user-ds4qq3kn7f 3 년 전 +437

    이말은 코로나바이러스에 접촉이 일어나면
    몸속으로 퍼지지는 않지만
    구강과 비강에 코로나 바이러스가 남아서
    다른 사람에게 퍼뜨릴 수 있다는 이야기가 되는 거 같은데...

    • @Anonymous-je7qc
      @Anonymous-je7qc 3 년 전 +58

      다른말로 하면 마스크는 계속 써야된다는 겁니다 ...

    • @minaring2
      @minaring2 3 년 전 +27

      제대로 이해하셨습니다. ㅜㅜ

    • @user-xi6hs2ww1n
      @user-xi6hs2ww1n 3 년 전 +5

      제대로 이해하시진않았구 나중에 고등학교가서 생명과학선택하고 3단원 면역계 파트 수강하시면 다이해될거에요~

    • @user-gs1tg9me2r
      @user-gs1tg9me2r 3 년 전 +45

      @@user-xi6hs2ww1n ㅋ;;

    • @Shallow._.
      @Shallow._. 3 년 전 +39

      @@user-xi6hs2ww1n 고2 선행학습하고 기분좋아서 이러는거 아는데;; 굳이 생1 안배워도 이해할수 있는데 이건?

  • @hohoho1888
    @hohoho1888 2 년 전 +1

    오늘까지 2주째인데 임파선염 편도염 코,목 작열감에 떨어져나가지않는 마른기침 마른가래 몸살 오한 근육통 설사에 고생중입니다.직장도 출근 조퇴 휴가를 반복하고있어요.면역이 생겼냐물어보신다면 전 아직 아닌 거 같습니다. 목구멍이 아직도 찢어진듯이 아퍼요.심할떈 거의4~5일을 생수2통을 잠결에 일어나서 기침에 마시고 자고 말이 아닙니다.다들 조심하세요.

  • @wonseokchoe920
    @wonseokchoe920 6 일 전 +1

    병원 연구실에서 연구팀장으로 일하고 있었는데.. 제작년 6월인가 9월인가 코로나 걸렸다 나았고, 정부에서 코로나 백신을 또 맞으래서 제작년 연말에 백신을 또 맞고는 여기저기 몸이 불편하다고 병원 다녀보면서 다시 병원에서 일하다가.. 작년 1월 주변에서 이상행동을 보인다고 큰 병원에 가봐야 한다고 해서.. 가족 지인이 신경과에 있어 병원갔다가 급성 바이러스성 뇌염 판정받았고.. 지금은 해마 손상되어 과거 기억을 못하고 단기기억상실 증상이 생겨선.. 퇴직하고 집에서 요양하고 있어요... 삶이 갑자기 너무 바뀜... 병원 대표원장님도 백신 후유증 아니겠느냐.. 하시는데, 이걸 뭐 개인이 어떻게 증명하거나 할 수도 없는거고, 과거 기억이 안나서 뭘 하지도 못하겠고... 옛 기억은 영구기억으로 뇌에 뉴런으로 새겨져 있는건데도 해마가 손상되어 없으니 그걸 읽어들이질 못해버려선.. 20년 넘게 공부한걸 다 잊어버리고.. 이게 다 뭔지.. 천만 다행이 뇌에 문제가 생겼지만 몸 움직이는건 그래도 큰 문제 없으니 이제 몸쓰는 일이라도 해봐야 하겠다 싶은데.. 삶이 너무 바뀌었어요...

  • @gtyoon523
    @gtyoon523 2 년 전 +457

    비접종자입니다.
    의외의 연구 결과가 아니라 당연한거죠.
    그토록 백신을 강제하는 이유에 대해 화이자와의 계약을 살펴 봐야 합니다.
    더 나아가 백신 물질을 모두에게 주입해야 하는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 @coely7
      @coely7 2 년 전 +15

      아마 항체는 2차적목표고 1차적 목표는 과연
      무엇일까요?...

    • @gtyoon523
      @gtyoon523 2 년 전 +49

      @이루리라 사무실에서 토스트나 도시락으로 식사를 하고 있습니다. 견딜만 합니다.
      방역패스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했고 좋은 흐름이 이어지고 있으니 해 볼만 합니다.

    • @user-bt4sc7bj7y
      @user-bt4sc7bj7y 2 년 전 +23

      힘내세여 저도 미접종자 사우나 못가는 불편함 말고 아직은 괜찮아여

    • @gtyoon523
      @gtyoon523 2 년 전 +16

      @@user-bt4sc7bj7y
      네 ~ 민아님 덕분에 힘이 납니다.
      우리가 이길거니까 더 안내하겠습니다.

    • @DoDoAri
      @DoDoAri 2 년 전 +17

      저도 비접종자입니다~!!
      우리 모두 화이팅해요!

  • @user-l1w0k6w5v
    @user-l1w0k6w5v 2 년 전 +27

    와 이왕재 교수님 말이 딱 맞네 소름...

  • @user-ts6pu5jk7v
    @user-ts6pu5jk7v 2 년 전 +1

    전 코로나 백신을 맞지 않았습니다
    부작용 때문에 고생한 주변사람들 보면 겁이나서 도저히 맞을 용기가 안나더라구요..
    한참 방역패스 했을때도 번거로운 일이였지만, 항상 보건소가서 음성확인서 받아가며 다녔구요
    그런데 지금까지 한번도 걸린적이 없습니다,,
    심지어 집에 같이 사는 사람 코로나 걸리고 오미크론 걸렸는데.. 제주변사람 다 걸렸는데
    저만,, 이렇게 안걸리니깐 너무 신기해요,,
    그래도 백신 맞으라고 하는데 꼭 맞아야 하나 싶어요 ,,

  • @user-sy9uk8vi8p
    @user-sy9uk8vi8p 2 년 전 +2

    전 백신 패스 반대하는 입장이고 이제 끝나가는 단계에서 이영상을 접했네요. 그렇지만 면역글로불린G 즉, Ig G는 면역 단계에서 가장 먼저 생성되는 것이고 이후 면역과정에서 다른 면역글로불린으로 전환되어 면역활동이 이뤄집니다. 따라서 백신으로 체내에 생성된 Ig G는 코로나 감염시 초기 대응을 담당해주고 그 과정에서 중증으로 이어지지 않는 효과를 보여줄수 있습니다. 따라서 백신을 맞는거 자체의 효과가 없는것은 아닙니다.

  • @LK-ip4ej
    @LK-ip4ej 2 년 전 +16

    알고리즘도 얼마나 기가 찼으면 11개월 전 뉴스를 다시 보여주냐,
    이 멍청한 인간들아!!!
    이러면서 ㅈㄴ 낄낄댈듯

  • @amesisty
    @amesisty 2 년 전 +59

    부스터까지 맞고 하혈을 21일간 했습니다.
    부작용 신고했더니 정상반응이라고 합니다.
    병원갔더니 백신부작용같다고 방법이 없다네요.
    마냥 21일을 하혈하며 기다렸습니다.
    오버나이트가 10분도 안되어서 다 새어서 사회생활을 못할정도라고 호소하는 사람한테
    서류 7장인가 준비해서 가져오면 병원진료비 준다고 합니다. 그게 현실입니다.
    그저 접종에만 혈안되어있는 질병관리청, 정부때문에 피해자가 더 늘지않기를 바랍니다.

    • @c9ck0514ryn
      @c9ck0514ryn 2 년 전 +8

      아니 부스터맞고 한달중 21일을 하혈을했는데 정상반응?
      어떤 정신나간 ㅁㅊ것들이죠!? 그리고 백신부작용이라 방법이없다고??
      이런 slqkf 개같은소리랍니까 1차백신때부터 가족중 저포함 3명이 탈모가 심하게왔을때도 정작 부작용으론 그런 사례는없다며 무시하더군요
      그리고 3차부스터후 저도 하혈을ㅇ겪어야 했죠 도대체 국민들 실험용쥐도 아니고
      백프로 백신도 아니고 부작용 난무하는 백신 도대체 무슨의미인가 싶네요
      건강한 사람들 코로나를떠나 백신 부작용땜에 힘들고
      오히려 코로나 백신안맞아도 항체가 있을수도 있는데 그것도 연구안함??
      난 도대체 알수가없네요 ...참고로 저는 작년10월 코로나 양성확진자가
      1차백신맞은 부작용인줄알고 일주일을 함께있다가 너무 이상해서
      검사후 양성확진판정 받은후 격리가 됫었습니다 당연 양성인줄도모르고 저 또한
      증상이없었으니 일상생활에 출근도 했죠 일주일후 함께있던사람이 양성판정받고
      격리후 해제될때까지,현재도 꾸준히 검사받아왔으나 변함없이 음성이더군요
      현재는 부스터까지 완료했지만 말도안되는 부작용에 시달리고있습니다
      이런경우 정부는 도대체 어떻게 설명할것인지 의문이에요.

    • @golice
      @golice 2 년 전

      사람들이 그렇게 맞지말라고 했는데도 맞았으니 본인이 감당해야죠

    • @user-ev1kr2gn9p
      @user-ev1kr2gn9p 2 년 전 +1

      10분동안 오버나이트 를 적실 량을 21일동안 하혈했다구요 ??? 글은 누가 작성했나요?

    • @amesisty
      @amesisty 2 년 전 +5

      @@golice 여행이나 식당때문아니고 맞아야하는 직업군이라 어쩔 수 없이 맞았습니다.
      뭐 때문에 그걸 개인한테 감당하라고 하시는지?

    • @amesisty
      @amesisty 2 년 전 +8

      @@user-ev1kr2gn9p 하혈은 24시간을 쪼개서 10분마다 한 번씩 규칙적으로 하는게 아니라 심한 날 2시간 연속 몇시간 있다가 또 나오고 하는식으로 불규칙적으로 나옵니다. 괜찮은가 싶어지면 나오고 나오고.. 제가 직접 작성했고
      다 낫고 작성한 댓글입니다. 뭐 잘못된거 있나요?

  • @user-pr4my7ze9g
    @user-pr4my7ze9g 2 년 전

    투명하게 공개해줬으면 합니다.

  • @wowman782
    @wowman782 2 년 전

  • @shine-qd6bv
    @shine-qd6bv 2 년 전 +853

    자연면역이 인위적면역보다 비교할수없게 좋네요~ 대한민국국민이 다 알아야합니다

    • @estheran1139
      @estheran1139 2 년 전 +28

      지금 현재 3차 접종률이 거의 50%입니다! 더 많은 분들에게 이 사실을 알려야해요!!!

    • @UCuAQiYYki3iC4ehSJifzz3Q
      @UCuAQiYYki3iC4ehSJifzz3Q 2 년 전 +31

      스웨덴이 자연면역 실험을 했었죠. 사망자 많이 나왔습니다... 우리나라는 피해가 적어서 감이 잘 안오실텐데 인구가 1천만명에 불과한 스웨덴의 사망자는 1만5천명에 달합니다. 우리나라 인구로 단순 환산시 7만5천명에 해당합니다. 우리나라 인구밀도는 스웨덴의 22.4배에 달합니다. 인구밀도를 곱하면 168만명이 나옵니다. 자연면역을 했으면 실제 사망자는 7.5만~168만명 사이가 나올 가능성이 높았겠죠.

    • @user-zs9cp4ho3n
      @user-zs9cp4ho3n 2 년 전 +22

      @@UCuAQiYYki3iC4ehSJifzz3Q 아니 그것도 그렇고 자연면역이 생기려면 먼저 코로나19에 감염이 돼야 되는데 자연면역이 인위적인 면역보다 좋다 그래서 우리도 자연면역하자 이러면서 뭐 이탈리아처럼 코로나19 단체 감염 파티라도 하자 이거죠 지금 저 댓글 단 사람 말 빌리면 그렇네요 아니 무슨 안아키도 아니고ㅋㅋㅋㅋ

    • @SYI-zk4oz
      @SYI-zk4oz 2 년 전 +3

      @@UCuAQiYYki3iC4ehSJifzz3Q 혹시 수학을 ㅈㄴ게 못하시나요?
      스웨덴 - 확진자가 150만명에 사망자가 1.5만명
      대한민국 - 확진자가 60만명에 사망자가 0.6만명
      = 스웨덴이나 대한민국이나 확진자 10만명당 사망자가 천명으로 사망율 동일한데요?
      어떻게단순환산을 쳐해야 7만5천?ㅋㅋ 전국민이 걸린게 아닌데
      어디가서 계산하고 유식한척 하지마세요 남한테 그런의견 표출하는것도 민폐인듯ㅎㅎ

    • @UCuAQiYYki3iC4ehSJifzz3Q
      @UCuAQiYYki3iC4ehSJifzz3Q 2 년 전 +12

      @@SYI-zk4oz 자연면역을 하겠다면 전국민이 걸리는 가정을 하는게 맞지 않을까요?

  • @skater_diana
    @skater_diana 2 년 전 +387

    진짜 방역패스는 철폐해야 합니다. 백신1차 맞고 심장통증 호흡곤란 생리불순 부작용 겪은 사람으로서 너무 위험하다는 게 뻔히 느껴지는데 강요하는 사회분위기 너무싫어요

  • @user-gl5od8ef6z
    @user-gl5od8ef6z 2 년 전 +1

    한대도 안맞은 미접종자 입니다.
    마스크를 워낙에 잘 착용해서 밀접접촉해도 잘 넘어갔는데 이번에 절친 확진으로 거의 마스크 벗고 붙어다녀 월요일날 확진 되었습니다.
    2-3일 열나고,열 끝나니깐 가래 기침 코막힘 단순 열감기 증상 입니다.
    증상 나타나기전에 미리 혼자 골방에 격리 들어가서 그런지 와이프 딸아이 음성입니다. 다들 조심하시고 건강 창기셔요. 나만 걸리면 되지만 가족들이 있으니ㅠㅠ 어려운 시기 다들 힘내세요!!!

  • @user-di9cy9gy5l
    @user-di9cy9gy5l 2 년 전 +1

    코로나에 감염돼서 현재 격리중인데요.. 제 증상이 이 영상에서 설명한것과 비슷한 듯 해요.. 백신은 3차까지 모두 접종해서 그런지 폐에 대한 증상은 많지 않고.. 콧물 두통 인후염 등 영상에서 언급한 XX-A 항체가 없는경우의 증상과 비슷합니다. 백신에 대해 말들이 많지만 제가 백신을 맞지 않았다면 훨씬 더 많이 아팠겠죠.

  • @kmj43
    @kmj43 2 년 전 +56

    맞아 예전엔 이런 뉴스 종종 나왔었는데 백신이 망각의물이 되었던거군...

  • @GodblessKorea
    @GodblessKorea 2 년 전 +23

    이왕재 교수님이 옳았다.

    • @user-wr6zt9lh7n
      @user-wr6zt9lh7n 2 년 전

      백신, 바이러스, 코로나 중 하나라도 관련된 논문이 있으신가요? 아님 실험으로 증명하셨나요?
      그냥 SCI급 논문이 하나도 안보이던데.

  • @user-ni2yj9fy4p
    @user-ni2yj9fy4p 2 년 전 +1

    백신2차 다맞고도 코로나 걸림 3차는 백신맞고 후유증이 너무 심해서 안맞았고 이게 걸리고 나서가 더 힘듦 미각 후각 상실은 물론이고 두통이 진짜 계속 지속됨 그리고 차츰 후각이랑 돌아오는느낌이 들긴하는데 후유증인지 코에서 휘발유냄새가 계속 나서 미칠것같음 이게 몇일동안 계속 코에서 주유소 냄새남 이거 안당해보면 모름 사람미침…그리고 잔기침도 계속 나오고 몸이 무기력해짐 내 체력이 이정도로 저질이였나싶을 정도로 몸이 기운도 없고 피곤함…

  • @jjs5044
    @jjs5044 2 년 전

    많이 유익한 기사네요

  • @SirMintfelix
    @SirMintfelix 2 년 전 +43

    지금 이런기사가 있는데도 정부는 음모를 행하고 있습니다 백신 전혀 안맞고 걸렸다 회복한 사람은 격리해제 180일까지만 패스고 2차이상 맞고 걸렸다가 회복한 사람은 영구 패스입니다. 진짜 어처구니없는 인권침해 입니다

  • @HJ-er2yi
    @HJ-er2yi 2 년 전 +49

    이왕재교수님 감사합니다.
    첫강의 우연히듣고 찐이라는 느낌들어 저희가족 다안맞았다.
    지금이라도 강의들어보고 꼭도움받기를~~

    • @dreamscometrue804
      @dreamscometrue804 2 년 전 +7

      맞습니다. 조금 만 관심갖고 알아보면 안맞게되죠.

    • @user-tr9pn8ej3p
      @user-tr9pn8ej3p 2 년 전 +9

      정부는 이왕재 박사의 말을 애써 외면

    • @user-wr6zt9lh7n
      @user-wr6zt9lh7n 2 년 전 +1

      이 뉴스 거짓입니다. 뉴스 참조도 보면 1:36 질병면역학, 바이러스학이 아닌 흉부종양학 (흉부암) 저널에서 떠옴. (물론 저 저널에 뉴스에 나왔다는 코로나 백신 내용의 논문은 없음.)
      예일(Yale)대에서 2021년에 나온, 백신과 IgG IgA(immunoglobulin/면역글로블린 G, A) 형성 관련 논문 있길래 읽어봤는데 IgG, IgA 둘다 형성된다고 함.
      Adam V. Wisnewski, Julian Campillo Luna, Carrie A. Redlich - PloS One 저널
      또 Journal of thoracic oncology (흉부종양학저널) 찾아봤는데 저런 내용의 논문은 하나도 없고, 그나마 비슷한 하와이대 암센터 MD/PhD (연구의사)가 2020년에 쓴 이란 저널도 아닌 editorial만 있습니다. 심지어 거기에 뉴스에서 언급한 백신 관련 내용은 하나도 없구요.
      그리고 하도 이왕재 교수님 거리길레 (전 처음 들어봄) 논문 찾아봤는데...SCI급 논문 하나도 안보이던데요? 아, 책은 많이 쓰시긴 하셨더라구요 ㅎㅎ. 국제적인 책은 한권도 없어보였지만 ㅎㅎ;;
      뭐 믿으시고 있다면 말리진 않겠는데... 음... 뭐... 그건 개인의 자유니까요.

  • @user-rb3wz5gy3x
    @user-rb3wz5gy3x 2 년 전 +3

    저건 걍 기본상식아님...?

  • @chamsae76
    @chamsae76 2 년 전

    그래 그 연구팀이 어디있는데?

  • @0.jin99
    @0.jin99 3 년 전 +1044

    중국이 아주 지독한걸 만들어냈네ㅋㅋㅋㅋㅋ

    • @user-zm1lh5vk2k
      @user-zm1lh5vk2k 3 년 전 +11

      아직도 중국타령이냐? 니도 코로나 못지않은 질긴사고를 보유하고 있군..

    • @user-by8uk2cy5j
      @user-by8uk2cy5j 3 년 전 +172

      @@user-zm1lh5vk2k ?

    • @user-uf2jc1dc6j
      @user-uf2jc1dc6j 3 년 전 +231

      @@user-zm1lh5vk2k 중국인이냐

    • @a_man_a_plan_a_canal_panama
      @a_man_a_plan_a_canal_panama 3 년 전 +162

      @@user-zm1lh5vk2k 홍콩 민주화에 찬성한다는 네 글 잘읽었어 우리 동지끼리 힘을 모아 홍콩의 자유를 되찾아보자

    • @user-zm1lh5vk2k
      @user-zm1lh5vk2k 3 년 전 +2

      @@user-uf2jc1dc6j 니가 생각할수있는게 그거뿐이라면 그렇다고 해주마.

  • @user-cd6lq3zc4p
    @user-cd6lq3zc4p 2 년 전 +1

    그냥 쉽게 요약하면 걸려도 심하게 아프지 않도록 해줄 뿐 안 걸리게 해주는건 아니라는거지 뭐...

  • @user-rc1ne6tj4p
    @user-rc1ne6tj4p 2 년 전

    이왕재박사님이 말씀하는 그대로네 ㅎ

  • @user-ub4qj5lm1y
    @user-ub4qj5lm1y 2 년 전 +171

    코로나 19로 인해 지금 많은 사람들이 고통받고 있습니다. 모두들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해 많은 노력들이 필요로 하기 때문에 다같이 힘내서 코로나19를 극복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84MooN
    @84MooN 3 년 전 +644

    메이드인차이나 붙은 거 중에 가장 확실한거 발명했구나..

    • @mslee3062
      @mslee3062 3 년 전 +12

      김치 made in korea
      Covid 19 made in china
      가 맞짘ㅋㅋ

    • @laghan4546
      @laghan4546 3 년 전 +10

      ㄴㄴ 실패해서 이렇게 된거임 중국도 통제안되잖아 잘 만들었으면 중국에서는 통제되야지 ㅋㅋㅋㅋㅋㅋ

    • @user-ie7tb8dv1h
      @user-ie7tb8dv1h 3 년 전 +5

      @@laghan4546 그르네 ㅋㅋ

    • @user-on3vk4mb8b
      @user-on3vk4mb8b 3 년 전

      이와중에 댓글보고
      빵터짐..ㅋㅋㅋㅋ

    • @user-on3vk4mb8b
      @user-on3vk4mb8b 3 년 전

      @OL L - 2
      믄솔..이신지..?
      썽난중에 댓글보고 웃겻단소리에
      이상한답글달지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