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판] 중국과 국경분쟁 몰아보기 ㅣ뉴스멘터리 전쟁과 사람 / YTN2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4. 04. 25.
  • #중국#대만#국경#인도#티베트#중국전쟁
    1) 70년간 끊이지 않는 분쟁 중국과 티베트 [43회]
    지난 수십 년간 티베트는 중국을 향해 독립을 요구하며 시위를 벌였다. 이런 티베트를 향해 벌어지는 중국의 인권 탄압 문제는 국제사회에서 끊임없이 문제가 되고 있다. 중국과 티베트에 평화의 해결책은 존재하는 것일까? 이번 주 [뉴스멘터리 전쟁과 사람]에서는 티베트의 역사에 관해 자세히 알아본다.
    2) 동.남중국해에서 벌어진 미.중 패권전쟁 [41회]
    지난 4월, 미국과 중국은 항공모함을 비롯해 첨단 해군 전력을 남중국해로 투입했다. 시간이 갈수록 갈등의 수위가 높아지는 미국과 중국, 그 안에 숨겨진 메시지는 무엇인가? 이번 주 [뉴스멘터리 전쟁과 사람]에서는 남중국해에서 벌어진 미·중 패권 다툼에 관해 알아본다.
    3) 중국과 타이완의 첫 공방전 구닝터우 전투 [38회]
    1949년, 마오쩌둥이 중국 본토를 석권하자 장제스는 타이완으로 철수한다. 중국군은 승리의 기세를 몰아 타이완의 진먼다오로 향한다. 하지만, 예상치 못한 사건이 연이어 터지며 중국과 타이완의 역사에도 큰 영향을 준 결정적 사건이 터지게 된다. [뉴스멘터리 전쟁과 사람]에서는 중국과 타이완의 첫 충돌인 구닝터우 전투에 관해 알아본다.
    4) 해결되지 않은 국경분쟁, 중인(中印)전쟁 [12회]
    최근 중국과 인도 국경 지역에서 양측 병력이 충돌하며 사상자까지 발생했다. 국경선을 둘러싼 중국과 인도의 충돌은 소규모 충돌부터 크게는 전쟁까지 역사를 반복하고 있다. 뉴스멘터리 전쟁과 사람에서는 중국과 인도의 국경분쟁 원인과 1962년 중인전쟁에 대해 알아본다.
    00:00 시작
    00:18 70년간 끊이지 않는 분쟁 중국과 티베트
    50:10 동.남중국해에서 벌어진 미.중 패권전쟁
    01:15:18 중국과 타이완의 첫 공방전 구닝터우 전투
    01:47:12 해결되지 않은 국경분쟁, 중인(中印)전쟁
    🔷YTN2 채널 본방 : 일요일 오후 5시🔷
    🔶YTN2 채널 재방 : 매일 오전 10시🔶
    ☞ YTN2 채널구독 / @ytn2tv
    ☞YTN2 홈페이지 ytn2.ytn.co.kr/
    *YTN2 채널 안내
    Olleh 159번 / SkyLife 90번 / Btv 157번 / U+ 145번 / LG헬로비전 137번 / DLIVE 138번 / Btv케이블 152번 / 현대 HCN 341번
  • 엔터테인먼트

댓글 • 1.1K

  • @ytn2tv
    @ytn2tv  2 년 전 +76

    00:18 70년간 끊이지 않는 분쟁 중국과 티베트
    50:10 동.남중국해에서 벌어진 미.중 패권전쟁
    01:15:18 중국과 타이완의 첫 공방전 구닝터우 전투
    01:47:12 해결되지 않은 국경분쟁, 중인(中印)전쟁

    • @user-mm1fg2gm4h
      @user-mm1fg2gm4h 2 년 전 +4

      !,??.

    • @user-ow3wn2dv7k
      @user-ow3wn2dv7k 2 년 전 +3

      프로그램 관계자님들. . . 프로그램 이렇게 대충 만들지 맙시다. 출연자에게 주어지는 대본부터. . . . 엠씨 진행과 출연자 설명. . 편집자의 편집점 잡는 실력까지. . . 총체적 난국이네요. 1인 유투브도 이렇게 엉망으로 만들지는 않아요 . . . 자연스럽게 이여기가 이어져야지. . . 뚝뚝 끊기는게 관계자들에게는 안보이나요?? 임용한 박사님도 많이 아시는것 같긴한데 달변가는 아니시지만. . . 편집을 엉망으로 해놓으니까 정말 보는게 불편해요. 차이나는 클라스 임박사님 나온것좀 봐보세요. 얼마나 매끄러운 편집인지. . . 으휴. . .

    • @user-vm9gf7ce2h
      @user-vm9gf7ce2h 2 년 전

      评9

    • @user-ky6dy2ou3m
      @user-ky6dy2ou3m 2 년 전 +2

      @@user-mm1fg2gm4h 44ㄱ414

    • @user-uk4lu5kp8l
      @user-uk4lu5kp8l 2 년 전

      @@user-ow3wn2dv7k 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

  • @kangmingyu1377
    @kangmingyu1377 2 년 전 +42

    대륙의 욕심~

  • @user-vk3ib8sw1x
    @user-vk3ib8sw1x 2 년 전 +111

    우수근 이사람 친중국인사
    중국에서 공부했고 여러매체에
    나와서 은근슬쩍 중국 편드는사람 , 경계해야할 대상

    • @user-kr1lv7he2v
      @user-kr1lv7he2v 2 년 전 +22

      우수근이 화교가 아닌가 의심 됩니다 중공의 스파이로 보입니다

    • @dearestdearest2656
      @dearestdearest2656 2 년 전 +16

      논조 조차 설득력이 전혀 없는...
      국공내전 설명하는 영상 보고나니 읭스러움 중국 전문가가 얼마나 많은데 저딴 ㅋㅋ

    • @user-vp7hs9gw5p
      @user-vp7hs9gw5p 2 년 전 +17

      우수근 친중 대깨문 문빠~~

    • @adelfofo5894
      @adelfofo5894 2 년 전 +15

      중국의 장점 공산주의라고 하는 사람 ㅋㅋㅋ

    • @twsbg
      @twsbg 2 년 전 +15

      뇌가 정상적인 한국사람이면 친중일수없지. 중공에 뇌물 받아쳐먹었거나 중국인이지.

  • @user-tn1rj7uh7k
    @user-tn1rj7uh7k 2 년 전 +104

    티베트의 독립을 기원합니다.

    • @wangsi737
      @wangsi737 2 년 전 +1

      티베트 뿐이 아님...

    • @xingyunjin2156
      @xingyunjin2156 2 년 전 +2

      터키에도 독립을 위해 싸우는 쿠르드족이있어요.세계에는 독립할 민족이 많고 많아요.모든 독립을 응원하세요.티벳만 하지말고.

    • @user-jx9bw8ir5o
      @user-jx9bw8ir5o 2 년 전

      @@xingyunjin2156 ㄴㅎㅇㄴㅅㅇㄹㅅㅇㄴㅅㅇㄹㅅㅇㄴㅅㅇㄹㅅㅇㄴㅅㅇㄴㅅㅇㄴㅅㅇㄴㅅㅇㄴㅅㅇㄴㅅㅇㄹㅅㅇㄴㅅㅇㄴㅅㅇㄴㅅㅇㄴㅇㄴㅅㅇㄴㅅㅇㄴㅅㅇㄴㅅㅇㄴㅅㅇㄴㅅㅇㄴㅅㅇㄴㅅㅇㄴ5ㅅㅇㄴㅅㅇㄴㅅㅇㄴㅅㅇㄴㅅㅇㄴㅅㅇㄴㅅㅇㄹㅅㅇㄴㅅㅇㄴㅅㅇㄴㅅㅇㄴㅅㅇㄹㅅㅇㄹㅅㅇㄴㅅㅇㄹㅅㅇㄴㅅㅇㄹㅅㅇㄴㅅㅇㄴㅅㅇㄴㅅ5ㅅㅇㄴㅅㅇㄴㅅㅇㄴㅅㅇㄹㅅㅁㄴㅅㅇㄴㅅㅇㄹㅅㅇㄴㄴㄴㅅㅇㄴㅅㅇㄴㅅㅇㄴㄹㅅㅇㄹㅅㅇㄴㅅㅇㄴㅅㅇㄴㅅㅇㄴㅅㅇㄴㅅㅇㄴ5ㅅ00ㅅㅇㄴㅇㄴㅅㅇㄹㅅ5ㅎㅅㅇㄴㅅㅇㄴ

    • @user-ip7uo6rl6d
      @user-ip7uo6rl6d 2 년 전 +1

      @@xingyunjin2156 Free Hong Kong

    • @user-bh5ki4sz8t
      @user-bh5ki4sz8t 2 년 전 +1

      중공오랑캐망해라망해라망해라중공퇫놈들더럽고싫다문가퇫놈똥구멍빨아주는대
      똥중공이아프면우리도아프
      다뭉가의말미국의은혜를원수로깊는구더기

  • @user-xp1wo8dp4g
    @user-xp1wo8dp4g 2 년 전 +40

    일본이 우리나라 식민지한것과 뭐가다른가 중국 문제다문제..

    • @eabtv153
      @eabtv153 2 년 전 +6

      중국쫄땅 망하길 기도하자

    • @user-he8jr8dc6l
      @user-he8jr8dc6l 2 년 전 +2

      기도함

    • @user-bd7cx5mc2b
      @user-bd7cx5mc2b 2 년 전 +3

      @@eabtv153 제1차 중일전쟁의 원인이 무엇인지 아십니까?한반도의 지배권을 놓고 벌어진 일이었다.사실이 증명하다싶이 당신네 나라의 존재이유는 언제나 강대국들사이의 노리개로서만 생길수 있다

  • @lattecream3104
    @lattecream3104 2 년 전 +85

    원인 : 중국의 끝없는 탐욕.

  • @csj7332
    @csj7332 2 년 전 +75

    끝없는 중국인들의 욕심

    • @momo1063
      @momo1063 2 년 전 +1

      미국인들 의 욕심 은 안보입니까?

    • @judasho12
      @judasho12 2 년 전 +3

      @@momo1063 끝없는 중국인의 욕심

  • @user-qb7qr9qw8f
    @user-qb7qr9qw8f 년 전 +1

    감사합니다. 많이 배웠습니다

  • @sejinJ
    @sejinJ 2 년 전 +72

    일대일로 경로 나라들이랑 동남아나라들 상대로 거의 식민지화를 시도하든데
    21세기에 제국주의식 확장이라니..

    • @user-hd5vz6qe4j
      @user-hd5vz6qe4j 2 년 전 +2

      이런 멍청이도 다 있네..일대 일로는 신실크로드...무역로다...멍청아..무슨 식민지냐. 식민지가 뭔지도 모르는 놈이네.

    • @Witness9407
      @Witness9407 2 년 전 +5

      @@user-hd5vz6qe4j 네 다음 한족한테 쳐맞는 조선족

    • @user-km2mx8mw3t
      @user-km2mx8mw3t 2 년 전 +1

      @@user-hd5vz6qe4j 너가 천안문을 사랑해 ㅎㅎ

    • @user-km2mx8mw3t
      @user-km2mx8mw3t 2 년 전 +1

      @@user-hd5vz6qe4j 너가 장쩌민 사랑해 ㅎㅎ

    • @user-km2mx8mw3t
      @user-km2mx8mw3t 2 년 전 +1

      @@user-hd5vz6qe4j 달라이라마 성불하세요 ㅎㅎ 프리티뱃 만주 몽고 위굴 베트남 dna 묘족 대만 홍콩 마카오 거란,,,,독립 하자 세계는 이 말을 기억한다 ㅎㅎ

  • @user-em6dp2ix7g
    @user-em6dp2ix7g 2 년 전 +22

    남의 얘기가 아니라 한국얘기가 될수 있어요 중국이 악의 축이야 국제관계를 몰 라

  • @yellowdragongun2443
    @yellowdragongun2443 2 년 전 +22

    역쉬 을지문덕장군생각이나는 이유는뭘까?

  • @PPongPong
    @PPongPong 2 년 전 +89

    그 어느 나라도 중국이 먼 바다로 기어나오는 걸 원치 않아요. 러시아도 마찬가지에요.

    • @chulwonsuh3339
      @chulwonsuh3339 2 년 전

      Hhhrh0⁰

    • @xingyunjin2156
      @xingyunjin2156 2 년 전 +1

      이웃사촌이 잘되면 당연히 배아프지.ㆍ내가 잘되야는데.힘은딸리고.어쩜 좋지?

    • @yhansookim7850
      @yhansookim7850 2 년 전 +1

      얼마전 중러 함대들 합동 군사훈련한건 대체 뭐지? ㅋ
      러시아가 싫어한다는건 대체 어느 근거에서 나온 개소리지?

  • @___-et8dr
    @___-et8dr 2 년 전 +33

    중인전쟁이라 하지말고
    인중전쟁이라 하자~

    • @user-jt4pt7th6e
      @user-jt4pt7th6e 2 년 전

      정확히 미중이지 ㅂㅅㅇ

    • @___-et8dr
      @___-et8dr 2 년 전 +3

      @@user-jt4pt7th6e / 인도와 중국을 말하는데 왜 미중이 나오냐? ㅂ ㅅ ㅇ

    • @user-jt4pt7th6e
      @user-jt4pt7th6e 2 년 전

      @@___-et8dr 대가레 똥물만들어찻냐?미국이뒤에서 추기니까 인도가 설치지

    • @___-et8dr
      @___-et8dr 2 년 전 +3

      @@user-jt4pt7th6e / ㅂ ㅅ ㅇ 원래부터 국경 분쟁 있어서 60년대 전쟁도 했어 뜬금 없는 미국타령이냐 ㅉㅉ

    • @yhansookim7850
      @yhansookim7850 2 년 전

      ㅋㅋㅋ 중인전쟁때 미국이 먼산만 바라보니,
      전쟁후 인도가 핵만든거다.
      믿을놈 없다는거지.
      크림반도나 현 우크라이나 동부 문제,
      미얀마 군부사태 등
      중ㆍ러가 끼면 미국은 먼산 바라본다.
      중국이 대만치면 미국이 무조건 낄거라고 보는 애들 많은데,
      과연 그럴까?
      자국의 직접적인 위협이던 쿠바 미사일기지 사건과는 전혀 다르다.
      대만때문에 미국 존망을걸고 중국과 전쟁한다?
      가능성 제로에 가깝지.

  • @user-qp3hl2wl6b
    @user-qp3hl2wl6b 2 년 전 +111

    중국 암세포는 욕심이 너무많다 그 넓은 대지를 가지고 있으면서 아직도 공산화에 억압에 그리멀지않은 미래에 중국은 자멸할것

  • @kanglee8722
    @kanglee8722 2 년 전 +8

    티베트에는 두개의 커다란 라마불교 사원이 있었습니다,하나는 라사에 있는 달라이 라마가 주지승으로 있는 포탈라 그리고 또하나는 타시룬포에 있는 사원의 주지승 판첸라마 였습니다. 달라이 라마는 왕이 아니고 라마불교 종교 지도자 입니다. 그런데 달라이 라마는 중공의 침략에 저항했고 판첸라마는 모택동에 협력했습니다.
    그래서 달라이 라마는 투쟁을 하다가 인도로 망명해서 망명정부를 세우고 지금까지 투쟁을 하고 있습니다.

  • @tot2818
    @tot2818 2 년 전 +52

    대국이라 하기엔 속이 좁고 소국이라 하기엔 땅이 넓어 중국이라 하였다.

  • @user-lf2qx9id1d
    @user-lf2qx9id1d 2 년 전 +34

    맞아요,나라가 강해야 외세에 흔들리지 않고 외세에 의한 선긋기도 없을것입니다.

    • @user-po5me3gl5p
      @user-po5me3gl5p 10 개월 전

      😅.

    • @user-kh5rv4ds8s
      @user-kh5rv4ds8s 2 개월 전

      그건아님 대한민국이 티베트 자리에 있었다면 진작에 중국땅이 되었지 미국이 개입해서 안먹혔다는게 차이다

  • @TV-od8be
    @TV-od8be 2 년 전 +22

    티벳 독립국가로 승인해야됩니다 기원합니다

  • @ydsm7458
    @ydsm7458 2 년 전 +42

    중공은 열토막으로 잘라내서 힘을 못쓰게해야한다..그래야 주변국가 들이 맘편하게 살수잇다.

    • @lili-xz8bm
      @lili-xz8bm 년 전 +3

      38선 이남의 천년의 봉신 국가인 한국은 그런 능력이 전혀 없다. . .. .🤣🤣🤣

    • @user-ww9hp9fo5n
      @user-ww9hp9fo5n 년 전

      ​@@lili-xz8bm 그 봉신 국가는 선진국이 됐는데 중국은 예전이나 지금이나 개발도상국이네? ㅋㅋㅋㅋ그 봉신 국가는 선진국이 됐는데 중국은 예전이나 지금이나 개발도상국이네 😂😂

    • @joyjoy50432
      @joyjoy50432 10 개월 전

      Sure, KR is strong enough to locate US troops in the homeland

    • @user-vp4jb8by1h
      @user-vp4jb8by1h 7 개월 전

      @@user-ww9hp9fo5n 韩国人蛮可怜的😂
      天天把发达国家挂在嘴边

    • @user-vp4jb8by1h
      @user-vp4jb8by1h 7 개월 전

      @@user-ww9hp9fo5n 千年附属国🙈
      一个把泡菜当宝贝的国家😅

  • @scarystory92
    @scarystory92 2 년 전 +37

    천안문학살만봐도 중국은 답나오지....

    • @diegochoi5759
      @diegochoi5759 2 년 전 +2

      정권공고를 위해서는 필요한 수단이자 필연한 사건들.....중공이든....쏘공이든....미국스파이숙청기....한국군정부집정기등등 ....영화변호인참고...인간이 권력을 쥐면 충분이 일어날수있는 일들입니다.

    • @user-wq9dl3fi5c
      @user-wq9dl3fi5c 2 년 전 +1

      광주 5.18은…???

    • @user-he8jr8dc6l
      @user-he8jr8dc6l 2 년 전

      @@user-wq9dl3fi5c 전두환 멍엉이 열샠퀴?

    • @user-wq9dl3fi5c
      @user-wq9dl3fi5c 2 년 전 +1

      @@user-he8jr8dc6l 넌 전두환의 애완견 푸하하😅😂😇🤣

  • @dueyenjanggeuckssire-gii7609

    중국에서 진품은 오로지 우한 바이러스연구소에서만든 중국우한코로나 뿐이다

  • @cv874b
    @cv874b 2 년 전 +14

    홍콩이나 독립시켜라
    미국도 여기저기 개입 안하는데가 없는데
    중국놈들은 가까이 있어서 더 짜증

    • @user-vv2lw1zn7d
      @user-vv2lw1zn7d 2 년 전 +1

      미국은 당근주는 깡패. 중국은 양아치 깡패.

    • @user-mh3ek4up5s
      @user-mh3ek4up5s 2 년 전

      @@user-vv2lw1zn7d 당근은 중국서 받아가는거 아님?

    • @user-kj5lc6ob7e
      @user-kj5lc6ob7e 2 년 전 +2

      미국이개입하고 전쟁해서 그영토를 병합하는거 봤는가----***

    • @user-mh3ek4up5s
      @user-mh3ek4up5s 2 년 전 +1

      @@user-kj5lc6ob7e 와우 ㅎㅎ 한국인은 한국땅을 전쟁터만 만들어주고 병합만 안하면 그게 당근이라고 생각하는군 ㅋㅋㅋ ㅎㅎㅎ

  • @user-gp6td9ly5x
    @user-gp6td9ly5x 2 년 전 +6

    다 필요없다 자기 주먹이 강해야지

  • @user-qm3fb6up2b
    @user-qm3fb6up2b 2 년 전 +16

    티베트가 그들이 원하는 자유와 존중을 얻기를 바랍니다

  • @user-mh9ls7iq7k
    @user-mh9ls7iq7k 2 년 전 +5

    우리 시골 가봐라. 맨날 옆집하고 땅싸움이지~~
    옛날 제대로 측랑하지 않고 살던 시대때문이지

  • @youngsukkim9394
    @youngsukkim9394 2 년 전 +50

    어렵게 이야기 할 이유가 없음, 힘 없어서 빼긴거지,,,

  • @user-pf3fp7hi3g
    @user-pf3fp7hi3g 2 년 전 +24

    끝없는 욕심

    • @user-cc8jl1gw7c
      @user-cc8jl1gw7c 2 년 전

      그럼독도는 너희들의욕심이냐?

    • @user-pf3fp7hi3g
      @user-pf3fp7hi3g 2 년 전 +4

      @@user-cc8jl1gw7c 비유를 해도 맞는것과 비교해야지. 콩사탕에 세뇌되더니 똥인지 된장인지 구분 못하는구나. 역시 차이나는 답이없지. 계속 그렇게 떠들어라. 세계에서 중공 브랜드는 파렴치로 이미 등록되어 있으니... 천안문에서 죽어간 수천의 진정한 대국 시민들이 지하에서 통곡할것이다

    • @user-kr1lv7he2v
      @user-kr1lv7he2v 2 년 전 +3

      @@user-cc8jl1gw7c 중공 공산당이 독도를 왜 언급하냐? 그것까지 먹고 싶냐? 중공 여자 갔다줘도 먹기 싫다

    • @user-cc8jl1gw7c
      @user-cc8jl1gw7c 2 년 전

      송동욱 너는 여자면다되는줄알았는데.ㅋㅋㅋ

    • @user-cc8jl1gw7c
      @user-cc8jl1gw7c 2 년 전

      다빈치 비유아니지.대만은 예로부터중국땅이다.공부나하고 나불대라.ㅋ

  • @capacsis
    @capacsis 2 년 전 +28

    오 다시 재밌게 봅니다

  • @zhongjili4357
    @zhongjili4357 2 년 전 +2

    금문도하구 샤먼이 거이 10키로입니다.1.8키로는 어디서 나왓죠?

  • @shinshin367
    @shinshin367 2 년 전 +72

    오래동안 중국이 거대해졋어 이제 그만 찢어지자 춘추시대처럼

    • @user-er6io4wf8j
      @user-er6io4wf8j 2 년 전 +4

      안찟어진다 나라가 커야 경제적으로 유리한 위치가 되기에 ㅋㅋ

    • @dnjstjr1162
      @dnjstjr1162 2 년 전 +5

      @@user-er6io4wf8j 개뿔 ㅋㅋ 자유억압당하는 공산주의 나라에
      일개 국민들이 경제신경쓰냐? 자유가 먼저지.
      식민지당한나라들은 멍청해서 독립요구함?

    • @qpark4996
      @qpark4996 2 년 전 +1

      춘추시대처럼 찢어지면 통일도 된다는건데, 미국한테 핵 먼저 날리고 핵맞아 뒤져야지.

    • @user-oo3nh3zx5h
      @user-oo3nh3zx5h 2 년 전 +1

      @@dnjstjr1162 미안한데 안타깝게도 경제가먼저임. 등따숩고 배부르게 해주는데 누가들고일어나 자유를 사랑해 들고일어난다해도 조직적으로 들고일어나는애들은 소수라 다 척살당해 넌 너무 이상주의자다 ㅉㅉ 니논리대로라면 푸틴은 진작에 혁명일어나서 내려왔어야했음

    • @ppang-san
      @ppang-san 2 년 전 +3

      @@dnjstjr1162 미국이 중국이랑 경제 확대하면서 그 생각했었지...
      근데 중국이랑 러시아는 아니더라...
      그쪽 나라 국민들은 독재자라도 경제랑 국력 높여주는 지도자를 아주 좋아하더라고...
      가끔 세뇌 되었다고 그러는 사람들 있는데, 국가 전체 국민들이 지지를 하는 패러다임을 세뇌라고 말 할 수 있는지 모르겠음.
      그쯤되면 그건 그냥 중국인들 생각이 그런거 아닐까... 패권을 얻기 위해서라면 독재자도 괜찮다고 생각하는 듯

  • @yune5597
    @yune5597 2 년 전 +9

    중국은 소련처럼 분열이 답이다.

  • @harrisonlee5396
    @harrisonlee5396 2 년 전 +13

    티벳트의 전신인 토번이 과거 그렇게 강하고 당에게 이겼는데 왜 이제는 쪽두못펴는 국가가 되었을까? 국가의 흥망성쇄는 눈깜짝할사이 정세가 바뀝니다 국뽕으로 자랑질만할게 아니라 조용히 힘을길러야합니다

    • @xingyunjin2156
      @xingyunjin2156 2 년 전 +1

      무식할때에는 종교로 흥하고 과학이 발달할때는 반데로 남은 흥한데 종교에얽매여서 발전이없으니.ㅉㅉ

    • @user-pn9hq1ds9v
      @user-pn9hq1ds9v 2 년 전 +1

      청나라때 티벳이 분열되어 달라이라마가 청나라 황제에게 조공 바치고 했던 과거가 있었습니다.
      그걸 빌미로 들이친거지요.
      시진핑이 트럼프에게 조선이 자신의 속국어쩌고 한건 진심이었을겁니다.
      끝없는 영토야욕 ㅡ 그게 중국입니다.
      그런나라에 조공바친 우리나라에 그들이 무슨 생각을 하고 있을지 끔찍합니다.

  • @yellowdragongun2443
    @yellowdragongun2443 2 년 전 +3

    상대를 개무시 하니 대참패를 하지

  • @yellowdragongun2443
    @yellowdragongun2443 2 년 전 +5

    예전에 나폴레옹이 앞도적인 군사력으로 러시아 밀고들어갔다가 패전한 유형이랑같은거네 인도도 땅덩어리작은게아니라 잘못들어가면 전멸할수도있었다

  • @user-fr6jb5py5x
    @user-fr6jb5py5x 2 년 전 +11

    어느나라도 자국 영토의 독립을 막을라고 하는 것은 당연한데, 중국은 정도가 지나쳐도 너무 지나치다..

    • @user-vc5ye2pp7g
      @user-vc5ye2pp7g 2 년 전

      보면 중국에는 다른민족들이 너무많음, 특히 수천년간 다른 국가,민족으로 살아왓던지라 독립이 오히려 자연스럽지, 중국이라는 한 국가로 사는게 오히려 부자연스러움...즉 강제성이 아니라면 애초에 찢어졋어야될 나라들이 많다는거...특히 티벳은 언어도 다르고 민족도, 종교도 다른데 어떻게 같은 국가임? 같은 국가인게 오히려 이상한거...한국이 일본식민지로 살앗던거랑 매우 똑같음.

    • @user-fr6jb5py5x
      @user-fr6jb5py5x 2 년 전 +5

      @@user-vc5ye2pp7g 지구에는 문화와 종교, 인종이 다른데 한 국가인 곳이 대부분입니다.
      제가 알고 있는 것만을 이야기 하죠.
      중국은 설명할 필요가 없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러시아는 여러 민족으로 구성되어 있고, 그중 가장 독립을 원하는 민족은 체첸입니다. 우크라이나 동부도 대다수가 우크라이나인이 아닌 러시아인이죠. 그래서 독립(러시아의 편입)을 하려 시도하였으나 정부군에 위해 대부분 실패하고 러시아에 힘을 받은 일부만 반군(도네츠크 공화국)은 아직 상태를 유지하고 있죠.
      미국은 이민자들의 나라이기 때문에 언어, 종교, 문화는 두말할 것 없이 다릅니다. 그래서 자주 문제가 발생하죠. 과거 영국령이였던 캐나다도 과거 원주민은 물론 퀘벡에는 50만명의 프랑스인이 있죠. 프랑스와 영국은 전혀 다르다는 것을 알겁니다.
      현 영국 또한, 스코틀랜드나 북 아일란드 등 크게 4개의 민족이 각자의 문화로 번영하였으나 영국에게 흡수?됬죠. 특히 스코틀랜드는 독립을 원하는 눈치입니다. 스페인의 카탈루냐도 꾸준히 독립운동을 실행하고 있지만 스페인 정부로 무시받고 있습니다.
      그뿐만이 아닙니다. 일본 또한 많은 민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 중 대표적인게 아이누족입니다. 그들 또한 자신의 언어, 문화가 있지만, 일본에 동화되고 있죠.
      터키, 시리아 등 중동에서는 나라가 없는 최대 민족인 쿠르드족이 있습니다. 정확하지는 않지만 대략 1000만명 이상으로 알고 있죠. 그들은 2차세계대전을 도와주는 대가로 영국에서의 독립을 약속받았습니다. 하지만, 전쟁이 끝나자 영국은 무시하고 결국 나라가 없는 최대민족이 되었죠. 그들의 독립을 두려워한 터키가 과거 공습을 결정한거거요.
      동남아시아나 아메리카, 아프리카에는 수많은 부족이 수많은 언어로 자신들의 생활방식을 이어가고 있죠. 특히 인도에는 수백개의 언어와 수백개의 민족으로 구성된 나라입니다.
      저가 아는 것만 해도 이 정도 입니다.
      오히려 저희나라처럼 단일민족으로 구성된 나라가 더 신기한거죠.
      님의 원리대로라면 위에 있는 모든 국가 외에도 대부분의 민족들은 독립해 새로운 국가를 만들어야합니다. 그게 가능할까요? 만약, 텍사스나 인디언들, 하와이가 독립한다고 할때 미국이 그걸 승인할까요? 영국이 자원이 많은 스코틀랜드를 스스로 포기할까요? 스페인이 경제도시은 카탈루냐의 독립을 인정해줄까요??
      사람마다 생각은 다르지만, 국가는 언어와 민족으로 결정되는게 아니라 실효지배의 유무로 결정되는 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국제사회에서도 그렇고요.

    • @user-fr6jb5py5x
      @user-fr6jb5py5x 2 년 전 +1

      @@user-vc5ye2pp7g 간단하게 쓸라고 했는데 쓰다보니 많이 길어졌네요..

  • @nakedape9926
    @nakedape9926 2 년 전 +1

    토크멘터리 보고싶어요. 하필ytn이라니

  • @benkim2016
    @benkim2016 2 년 전 +24

    티베트와 위구르신장 이 둘은 정말 우리가 일제에 당한 그 아픔을 현재도 당하고
    있음~

  • @user-sw8uu8jl1e
    @user-sw8uu8jl1e 2 년 전 +11

    우리나라 통일을 해야한다
    간도 땅을 수복해야한다

  • @lianshunpiao9062
    @lianshunpiao9062 2 년 전 +7

    모택동의 진리같은말이 있어요 (누가 나를 건드리면 나도 남을 건드린다)

  • @musico119
    @musico119 2 년 전 +19

    볼륨 좀 키워서 올립시다..

  • @jungking4033
    @jungking4033 2 년 전 +11

    7세기 당시 동북아는 당시 세계 제1강국급이었던 당제국과 싸웠던 고구려는 당시 추정 세계 10위권 강국이었다.그러나 고구려는 세계 제1강국이었던 수와 당의 연이은 침략에 결국 망했다.지금 대한민국이 세계 10위내 강국이 됐다고 자만한다면 고구려의 전례를 경험할수도 있으니 반드시 대비해야 한다.

    • @user-iq6tj7ie2s
      @user-iq6tj7ie2s 2 년 전 +1

      지금은 대한민국이 경제순위 6위라네요.

    • @style_k
      @style_k 2 년 전

      중국 자력으로 침략은 실패했죠,
      그래서 내부의 신라를 이용한거구요,
      친중 간첩들만 없으면 국가 지킬 수 있습니다.
      친중 간첩들이 있어서 문제긴 하죠

    • @user-kj2kw1kt9u
      @user-kj2kw1kt9u 8 개월 전

      .

  • @yulgi2520
    @yulgi2520 2 년 전 +31

    티베트는 좋든실든 강제독립은되겠네

  • @user-sb4mf8bw4v
    @user-sb4mf8bw4v 2 년 전 +16

    중공의 영토욕심은 탐욕때문이다
    남의땅.남의바다 선긋고 내것이라면
    좋아할 이웃국가는 없다 좀 맞아야 한다

  • @M0T49
    @M0T49 2 년 전 +45

    중국의 4대 발명품: 코로나

    • @dreameroh4819
      @dreameroh4819 2 년 전 +2

      ㅋㅋㅋ

    • @user-xu9br3pb2e
      @user-xu9br3pb2e 2 년 전

      중공에 나머지 3개발명은 ? 김치 삼계탕 김밥인가요?

    • @p4063415
      @p4063415 2 년 전

      코로나 문화혁명 나머지2개는 모르겠네

    • @user-xu9br3pb2e
      @user-xu9br3pb2e 2 년 전

      4대발명이아니고 사대발명이 코로나 이런뜻이네 ~

    • @xingyunjin2156
      @xingyunjin2156 2 년 전

      개굴개굴 ,멍멍 ,재밌네

  • @user-ul3lq3ks7l
    @user-ul3lq3ks7l 2 년 전 +2

    중국이라는 나라는 사라진다.

  • @longing340
    @longing340 2 년 전 +3

    중국의 욕심은 끝이 없음

  • @wa8514
    @wa8514 2 년 전 +19

    중구과 일본은 어쩜이리 하는 행동과말이 똑같을까?

  • @user-zc8nb2qt3x
    @user-zc8nb2qt3x 2 년 전 +16

    모든분쟁의 원인은 중국인들의 이기심과 중화사상 때문이다.

  • @boratsuckdiev461
    @boratsuckdiev461 2 년 전 +5

    티베트 독립 만세! 신장 독립 만세

  • @user-gf9yx6un4w
    @user-gf9yx6un4w 2 년 전 +3

    82만 입니다
    조회수 100만에 깨워주세요 ♡

  • @user-ps3cy7qn4f
    @user-ps3cy7qn4f 2 년 전 +25

    10만톤 이상되는 항공모함을 만들어 바다의 기지를 구축 해야 한다 잠수함 구축함 현무 kfx 공격 방어능력을 극대화 시켜 적국의 공격 우선순위를 바꾸어야 한다

    • @maxx7419
      @maxx7419 2 년 전 +1

      하지만 성인지 감수성예산땜에
      돈이없는걸 ㅠ

    • @gogovip1004
      @gogovip1004 2 년 전

      그럴라면 북한에 지원해주면안되고
      이미글렀다
      국방이쌔질라면 윤석열을뽑아서
      정권교체와 더불어 간첩 반 빨겡이들및
      페미는덤으로다싸잡아 북한으로보내야한다

    • @user-km2mx8mw3t
      @user-km2mx8mw3t 2 년 전

      @@gogovip1004 미 반대면 종북빨갱 ㅎㅎ

  • @Hammer-bag
    @Hammer-bag 2 년 전 +11

    뭔 독립이냐? 하면 좋겠지만 근현대에 독립 못했으면 거의 힘들어.백날 이슈화 시켜봐라 짜장애들이 놔주나. 그렇다고 티벳이 군사적,자원적,무슨 이점도없어서 서방세계가 도와주지도 안을테고.
    안타깝지만 입아프다.

  • @user-dd3sm1ql4q
    @user-dd3sm1ql4q 년 전 +1

    티베트는 독립해서 뭐먹고 살건가요?

  • @user-eu7xv9yu3c
    @user-eu7xv9yu3c 2 년 전 +13

    영국은 징말이지 세계사에서 약방의 감초마냥 안끼면 약발이 알먹힐 정도로 온갖 곳에 등장할 시점이 되면 어김없이 등장 인물로 찾을수 있지....파고 팔수록 대단한 족적이다.범접하기 어려울 정도네 증말.....

  • @user-fr9vt7yz6o
    @user-fr9vt7yz6o 2 년 전 +23

    역사를똑바로 인식하고
    국민에게전파해야지

  • @zzz1936
    @zzz1936 2 년 전 +1

    중화주의와 21세기의 충돌

  • @user-if2te8ip3m
    @user-if2te8ip3m 2 년 전

    그런 관점에서 볼때 중국이 그테여 쓸데없는 영토 문제에 신경쓸 필요는 없는 거지요ㅡ

  • @yellowdragongun2443
    @yellowdragongun2443 2 년 전 +3

    뭘그리겁먹나 사자에 쫓기다먹힐래요? 싸우다 죽을래요? 어차피 같은거

  • @yellowdragongun2443
    @yellowdragongun2443 2 년 전 +8

    해군력은 우리랑 비슷할것같다

    • @user-kh5rv4ds8s
      @user-kh5rv4ds8s 개월 전

      중국 1년 예산이 6000조인데요? 매해 한국해군 규모의 군함과 잠수함을 붕어빵찍어대듯이 대량으로 양산하는게 미국정보망에 걸렸을정도로 미해군에 근접해가고있는 규모입니다

  • @mutzursein
    @mutzursein 2 년 전 +1

    중국 청나라 중심의 역사 파악하고.남 사회자의 멘트는 완전 중국 황제 입장이네요.

  • @user-vj9wu6do1o
    @user-vj9wu6do1o 2 년 전

    웬걸~ 너무 커여우시구요~

  • @user-uv4ct1yo3x
    @user-uv4ct1yo3x 2 년 전 +3

    서방국가는 티백을 독립 시텨랴 합니다.

    • @Hammer-bag
      @Hammer-bag 2 년 전 +1

      어느나라가유? 솔까말해서 관심 없슈.

    • @xingyunjin2156
      @xingyunjin2156 2 년 전

      서방열강을 너무밑는거 아닌가요?아시아.아프리카 그리고 대양주,아메리카까지 침략했던자들인데 .고양이한테 생선을 맏기는 꼴.

  • @user-td6fw8dd9i
    @user-td6fw8dd9i 2 년 전 +8

    토번이 당과 전쟁에서 승리할 정도로 강했는데 약해진 계기는 불교를 받아들이며 살생금지라며
    종교에 너무 심취해 그랬다는군요.
    티벳, 내몽고, 만주, 신장 위구르는 언어, 문화, 민족이 다르니 독립해야 하는게 맞다고 봅니다.

    • @user-gp4fs3qd8y
      @user-gp4fs3qd8y 2 년 전 +1

      살생금지인데 농노제를 실시했음? 농노제가 뭔지는 암?

    • @user-ui1rr4li7b
      @user-ui1rr4li7b 2 년 전 +2

      글쎄요. ㅋㅋ . 그런 론리이며 미국도 제각기 독립해야지 않을까요? 거긴 옛 쏘련처럼 연방제니까 독립이 훨씬 더 수월할것 같은데요~

    • @user-yw1qc9rz8z
      @user-yw1qc9rz8z 년 전

      @@user-ui1rr4li7b 미국과 중국이 역사와 상황이 다른 걸 모르는 걸까 모른 척 하는 걸까? 서로 합의해서 모인것과 남의 것을 뺏아서 합친것의 차이를...

  • @user-ex7me4cu2t
    @user-ex7me4cu2t 2 년 전

    정말이지 우리 자유 대한민국의 국민들께서 현실을 똑바로 인식하지 못한다면 멍청한 나라로 전락 할지 누가 알겠습니까?
    제발 정신 차리지 못한다면 ...

  • @user-lf4ij9pq4h
    @user-lf4ij9pq4h 2 년 전 +1

    티벳트는 중국으로부터 독립을 찬성합니다

  • @user-kj5lc6ob7e
    @user-kj5lc6ob7e 2 년 전 +4

    중국 半萬年 우리민족의 원수----
    수백번의침략'' ... 딱1번 임진왜란때 의 참전도 일본이 明을치려하니 길을빌려달라에 놀라서 脣亡齒寒으로 똥뙛놈 저거들을위해서 참전한거였다 !!!

  • @lcy5169
    @lcy5169 2 년 전 +3

    중국이 너무 좋으니 한 예순개로 나눠져야되잖을까요 😎

  • @user-rj2gy2lk7k
    @user-rj2gy2lk7k 2 년 전

    이성계가 조선을 세우면서 우리나라의 비극은 시작되었어

  • @user-mp4fd2to4l
    @user-mp4fd2to4l 2 년 전 +5

    나쁜짓 좋은짓 도와주능척 다 지들 게임이고 드라마이다

  • @user-nm9qn6yy4n
    @user-nm9qn6yy4n 2 년 전 +7

    간에 붙을지 쓸개에 붙을지 똑똑히 판단해요😄

  • @ericlin260
    @ericlin260 2 년 전 +4

    길거리에서 50대남성20대여성성추행하고폭행했단다 이게 민주냐 티베트가 중요한가 밥먹고 할것이 그렇게 없냐

  • @yuseongyong88
    @yuseongyong88 2 년 전

    중국의 끝없는 국경 분쟁은 신이 떠났기 때문 ...

  • @user-if2te8ip3m
    @user-if2te8ip3m 2 년 전 +7

    공산당이 영토 확장이라는 문제는 침략 주의에 시발 점이라 볼수 있다 그나라를 점령 했으면 살기좋은 나라로 만들어야 하는데 피폐하고 황폐해지는 것은 그들 책임이다 ㅡ 땅덩이만 크고 사람이 많으면 무엇 하는가? 살기좋은 나라를 만들어야지ㅡㅡ

  • @yellowdragongun2443
    @yellowdragongun2443 2 년 전 +4

    군대유지비 장난아닌데중국지금 돈많이 벌었어도 유지비 대기 힘들거다 동맹국의 힘이 이때 필요한데지구상에 중국의 친구는 없다보급을 어디서 받을래?보급의 중요성을 모르는 어리석은중국 지금이 청나때인줄아냐?

    • @xingyunjin2156
      @xingyunjin2156 2 년 전

      중국은 인건비부터 모든것이 미국보다 싸기때문에 유지는 문제없겠죠?

    • @yhansookim7850
      @yhansookim7850 2 년 전

      우리나라 군대 60만 국방비 55조정도.
      중국 인민군 150만(200?)
      국방비 500조.
      대체 뭐가 부족해?

  • @user-dd4km4ix2x
    @user-dd4km4ix2x 2 년 전 +10

    간도는 우리나라 땅이고 만주도 중구컷 아닙니다

    • @xingyunjin2156
      @xingyunjin2156 2 년 전

      틀렸네요.간도는 만주족땅이죠.쉽게 청나라요.청나라가 망해지면서 조선인만 그렇게 불렀어요.만주는 원래청나라.나중에 청나라가 남쪽으로 밀고나가면서 중국전체를 통일했고요.300년이상 지난뒤 중국인이 또다시 북으로 만주족을 밀고 만주땅까지 먹은거죠.지금의 중국지도는 원래 청나라로부터 주인이바뀠다고 생각하면 될것같아요.

    • @yhansookim7850
      @yhansookim7850 2 년 전

      @@xingyunjin2156 초중딩인가요?
      한족이 만주족 밀고 만주먹은게 아니고,
      2차대전때 일본이 세운 괴뢰국을
      소련이 밀어버린거고,
      그걸 중국에게 넘긴것임.
      청 만주족은 300년을 거치면서 한족과 동화됫는데
      구분은 어찌할것이며 밀긴 뭘 밀어요?

    • @xingyunjin2156
      @xingyunjin2156 2 년 전

      괴뢰국이라도 일본국은 아닌 만주국이라는점은 아시텔덴요.소련군은 원래부터 중국땅이라는것을 인지했기에 넘길수밖에 없겠죠.

    • @yhansookim7850
      @yhansookim7850 2 년 전

      @@xingyunjin2156 위에 너님이 써논것 봐요.
      3백년후 중국이 민주족 밀엇다고 써놓고선...
      중원이라는 중국내 일본군한테도 고전하고 잇엇고만 뭘 밀엇고,
      당시 3백년을 거치면서 이미 동화됏는데
      무슨 한족 만주족을 구분해요?
      지금은 100년도 안됫으니 구분할수 잇겟네요?

    • @yhansookim7850
      @yhansookim7850 2 년 전

      @@xingyunjin2156 이름만 만주국이고,
      하야한 푸이만 만주족이지
      거기에 잇던 행정관료 군대는 일본군대라고요.
      님이 위에 써논 ''3백년후 다시 만주족을 밀고'' 라는 표현은 전~~혀 맞지 않음.
      민것도 소련군이고,
      싸운건 만주족이 아니라 일본군임.

  • @user-oh8ni3sd9v
    @user-oh8ni3sd9v 8 개월 전

    왠걸~~

  • @koreaoppa741
    @koreaoppa741 2 년 전 +11

    암만 욕하고 우리끼리 중국 타도 해봐야 제일 중요한건 서구 국가들이 중국을 필요한다는게 문제. 중국 상품을 쓰고 중국 시장을 놓을 수가 없으니 중국 문제에 대해 전혀 적극적으로 나오질 않는다.

  • @user-fy8tu3ct5s
    @user-fy8tu3ct5s 2 년 전 +3

    답 없음 착해져야함

  • @user-ru4in5of3w
    @user-ru4in5of3w 2 년 전 +5

    소국이라 하기엔 땅이 크고 대국이라 하기엔 속이 너무 좁다 그래서 중국이라 한다

  • @holyhero1598
    @holyhero1598 2 년 전

    한족왕조가 외국군대와 싸워서 이긴적이 거의 없음

  • @user-pc4eu8ex9s
    @user-pc4eu8ex9s 2 년 전

    티베트여행도 중국비자 필요한가요

  • @user-yh1eo2jg7c
    @user-yh1eo2jg7c 2 년 전 +4

    티벳은 토번이라는 고대 국가 이다 위그르는 서하 라는 고대 국가 이다
    두 국가 모두 중국과 이웃 하고 있던 국가 이고 적대 국가였다.
    청나라의 순치제는 소설 녹정기에 주인공 위소보의 절친으로 나온다

    • @user-dj3oy5rc7u
      @user-dj3oy5rc7u 2 년 전 +1

      위구르가 왜 서하야. 좀 제대로 알고 적자.

    • @jungunkim2753
      @jungunkim2753 2 년 전

      중식은 중딩으로 알고잇을께 공부나 열씨미하고 어른되고나서 댓글달렴

  • @billparr
    @billparr 2 년 전 +8

    티베트에는 마고성이 있었던 곳이러고 한다

  • @younkibom
    @younkibom 2 년 전 +1

    아프간이랑 중국 맞짱 뜨면 어떨까 궁금하네...

    • @xingyunjin2156
      @xingyunjin2156 2 년 전

      그럴리가요?중국이 그렇게 멍청하다면 지금까지의 강대국이미지는 뮈죠?

  • @user-iq6tj7ie2s
    @user-iq6tj7ie2s 2 년 전 +1

    금문도전투를 보니 인민해방군은 대한민국 국군에 박살날 운명이네요.러시아, 미국과 군사적인 관계를 공고히 해 한국이 살 궁리를 해야합니다

    • @user-ib2wc7sn5g
      @user-ib2wc7sn5g 2 년 전

      테무친 왈
      강자가 되던지
      강자편에 서던지
      내공을 키워야만된다

    • @yhansookim7850
      @yhansookim7850 2 년 전

      그때하고 지금하고 같냐?

  • @LinHooOrigin
    @LinHooOrigin 2 년 전 +10

    미국 중국 전쟁발발시 우린 북한 동북삼성 특히 랴오닝성 지린성은 역사적 영토주장도 가능ㅋㅋ 그리고 된다면 산둥반도까지 차지해야한다 그래서 항모가 필요하다 뇌피셜임ㅋㅋㅋㅋㅋㅋㅋㅋ

    • @johnrock7255
      @johnrock7255 2 년 전 +1

      중국과 미국의 전쟁에서 미국은 패배하고 한반도는 중국의 일부가 됩니다. 우리는 한국을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 @xingyunjin2156
      @xingyunjin2156 2 년 전 +1

      중국,미국전쟁붙으면 지구자체가 존재하지 않아요.중국이 미국에게 깨질때는 지구덩어리를 불필요로 생각할건데요.

    • @user-hw6fb7oj7e
      @user-hw6fb7oj7e 2 년 전

      한국스럽네요

    • @parkseungheeify
      @parkseungheeify 2 년 전

      한국사가 만주에서 철수한 지 1100년이 다 되었는데 무슨 동북삼성 영토주장인가. 산둥반도 차지는 또 뭐고… 중국입장에서는 침략이고 세계도 한국을 좋게 보지 않을 것이다. 국가 존망이 걸린 문제다.

    • @user-vp4jb8by1h
      @user-vp4jb8by1h 7 개월 전

      你是在做梦吗?弹丸小国野心还不小

  • @sunkim5537
    @sunkim5537 2 년 전 +16

    맨날 떠들어 봐야…

  • @aaronlee9209
    @aaronlee9209 2 년 전 +1

    이때우리는 만주를 찾어야된다. 탕완이 싸울때는 우리는 만주를 .잦어와야지요!

  • @user-hs5sk1oe7y
    @user-hs5sk1oe7y 2 년 전 +1

    중국이 대국이라고 말했다. 주위를 강제로
    합평해서 침략 전쟁사로 56개부족을 통합
    연방 정부이기에 항상 민족간에 분쟁과 분리독립 투쟁이 존재한다.

  • @Caonimalvhama
    @Caonimalvhama 2 년 전 +4

    그냥 웃고가요

    • @user-cc6iy5pu1g
      @user-cc6iy5pu1g 2 년 전

      웃지말고 공부해 국수주의 그만하고 세계가 모두 중국을 싫어하는 이유가 있지? 변해야 살아

    • @Caonimalvhama
      @Caonimalvhama 2 년 전

      @@user-cc6iy5pu1g 뭔대

    • @xingyunjin2156
      @xingyunjin2156 2 년 전

      @@user-cc6iy5pu1g 공부도 한쪽에서 하면 일본처럼 침략전쟁도 미화될수 있으니 중국가서도 공부하고 러씨야가서 공부하고 베트남가서도 하고 해야지.국내에서만 해봤자 똑같은 소리나올게 뻔한데요.

    • @user-cc6iy5pu1g
      @user-cc6iy5pu1g 2 년 전

      @@xingyunjin2156 한국인은 여러나라도 갈 수 있고 여러 나라의 인터넷도 할 수 있죠. 중국분들은 그걸 못하니 사고방식이 이기적인 할아버지같죠. 아타깝습니다.

    • @user-cc6iy5pu1g
      @user-cc6iy5pu1g 2 년 전

      @@Caonimalvhama 중국분이거 같아서 글남김

  • @user-vj4ph4jz1t
    @user-vj4ph4jz1t 2 년 전 +3

    동북아는 세계의 탄약고. 중 러 일 북 한국 +태평양의 미국 이건 머 군사강대국은 다모여있어. 화약고에 불만붙으면. 리셋되는건 한순간인지역.!

    • @xingyunjin2156
      @xingyunjin2156 2 년 전

      미국은 동북아가 아닌데 왜서 끼워넣지?

    • @yhansookim7850
      @yhansookim7850 2 년 전

      @@xingyunjin2156 미국이 거리따지며 간섭햇나?

  • @user-zs5ql8bo1s
    @user-zs5ql8bo1s 2 년 전 +1

    드뎌 쪼개지는 수순인가

  • @ys-hk7qt
    @ys-hk7qt 년 전 +1

    다른 사람들 에게 이해와 배려는 조금도 없고 제욕심과 아집으로 가득찬 더러운민족 이기 때문에 끊임없는 분쟁이 계속된다 .저 따위 국가가 패권 국가가 되면 세켸는 어떻게 될까 .?

  • @jaewon6649
    @jaewon6649 2 년 전 +5

    언어도 다르고 인종도 다른데 단순히 경제적 이득 때문에 다른 나라를 침략 하고 지배 하는 중국을 좋게 볼 나라들이 몇이나 될까?

    • @xingyunjin2156
      @xingyunjin2156 2 년 전

      인도는 다른언어,다른종족이 얼마인지. 전세계적으로 그뿐인가?한국에도 중국인종인 화교가 있잖아요.한민족이아닌 타민족이잖아요.그들끼리도 중국말은 해요.그리고 다른나라 침략이라보다는 중화민국이 청나라정권을 뒤엎으면서 그뒤 중공이 중화민국을 대만까지쫓아내면서 청나라땅을 다시차지 했다고 봐야죠.중국싫어하는건 자유이지만 역사를 모르면서 다른난라침략이라고하는것은 무식의 표현이라고 볼수밖에.

    • @user-gs9rd2hp4x
      @user-gs9rd2hp4x 2 년 전

      @@xingyunjin2156 그런 논리라면 청나라말기때 빌린 천문학적인 채권은 왜 안갚냐?

  • @dawalama5227
    @dawalama5227 2 년 전 +4

    Tibet is not part of china

  • @yellowdragongun2443

    중국근대전술이청나라 전술 이거나 삼국시대전술정도네 시대가 변했는데

  • @user-lm6gc4rw1d
    @user-lm6gc4rw1d 2 년 전 +1

    10년뒤에 중국의 모습이 궁금하네요... 어느정도로 강해졌을가..

    • @ojh0420
      @ojh0420 2 년 전 +6

      그 전에 망할거임

  • @jungking4033
    @jungking4033 2 년 전 +9

    남중국해는 베트남 필리핀해라고 불러야 타딩합니다. 중국과는 너무 멀어요.

    • @jungking4033
      @jungking4033 2 년 전

      @@user-mx2yr3gu6l 족발씨 왜 안 나오나 했죠.이 사람아!동해 중앙에 울릉도 독도 포진되어 있어.어디서 헛소리셔.소위 남중국해는 베트남 필리핀이 모두 거리상 베트남 필리핀 옆인데 옛날 중국늠덜이 뒈질려고 옛날 형편없는 배를 타고 바다로 4백 ㅡ8백 킬로를 가나??생활권이란게 있어요. 지금 엔진가진 1백톤 5백톤 가지고 연안 바다 나가는것도 타보면 뒈질것 같이 무서운 바다인데..옛날 그냥 배나 돛단배로 므슨 몇백킬로야??아예 정화의 서역 원정을 말해보지 그러나?

    • @xingyunjin2156
      @xingyunjin2156 2 년 전

      @@jungking4033 정화는 옛날배타고 어떻게 서역갔지?수백키로가아닌 수천키로는 될텐데요?

    • @jungking4033
      @jungking4033 2 년 전

      @@xingyunjin2156 아라비아 상인들과 정부 대표단들은 최소2천5백년도안 전세계 아니 한국 일본해안까지 와서 일부지역 점령 장사 행정 교류를 했으므로 한국일본 중국 해안은 현재 이란 이라크 터어키건가??므식한 쯍귝 형님.

    • @yhansookim7850
      @yhansookim7850 2 년 전

      @@jungking4033 일본애들 태국에 터잡고 살기도 햇엇다.
      항해엔 지장없고,
      오래전부터 동남아 호주까지 간게 중국인이다.

    • @jungking4033
      @jungking4033 2 년 전

      @@yhansookim7850 아예 12 ,13세기 일본애덜 베트남에 가서 정착했다고 그러슈.일부가 간것을 그 나라 땅 해역에 영토 빌미가 되는가?? 이건 므슨 가이 논리??

  • @MrYou-wf1df
    @MrYou-wf1df 2 년 전 +11

    랴오닝도항모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리고 난창함의 스펙은 검증도안된 그냥 중국측주장이지

    • @jungunkim2753
      @jungunkim2753 2 년 전

      그러면서 데이터쌓고 나날이 발전하잔 등신아

    • @user-iq6tj7ie2s
      @user-iq6tj7ie2s 2 년 전

      라오닝이 항모면 이어도함은 경항모입니다.
      라오닝은 그냥 고절덩어리 일 뿐입니다.

    • @umdarkssa6001
      @umdarkssa6001 2 년 전

      랴오닝이나 산둥이나 둘다 고철이지
      랴이닝은 그냥 바지선 수준이고 , 산둥은 위에 철판이 놀아내리고
      중국의 방산기업들 무기 수준이 이렇게 많이 떨어지나 요즘 놀란다

  • @arajoaina
    @arajoaina 2 년 전

    진짜 모두 승려가 되면 그 많은 놀고 먹는 자들을 어덝게 감당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