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죄와의 전쟁! 정의로운 사회를 원하는 자기님들과의 토크 ▷유퀴즈 그알특집 모음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0. 12. 15.
  • <유 퀴즈 온 더 블럭>
    매주 (수) 저녁 8시 40분 tvN
    #유퀴즈온더블럭 #유퀴즈 #선공개 #유재석 #조세호 #그것이알고싶다2
  • 엔터테인먼트

댓글 • 2.4K

  • @duo0726
    @duo0726 3 년 전 +3971

    출소 8일만에 또 중학생을 성폭행? 이게 나라냐 제발 국회야 일을 좀 해라 제발 ..... 법이 이따구니까 오롯이 피해는 국민... 어린 아이들이 당해야하는 현실이 진짜 짜증난다

    • @yeohaesook2847
      @yeohaesook2847 3 년 전 +177

      전자 발찌 보다는 손오공 머리띠 했음 좋겠다
      저정도면 미국이면 아마 80년 100년감이다

    • @user-iw8xo3qw4r
      @user-iw8xo3qw4r 3 년 전 +134

      재범이 100% 일어날만한 다수 전과를 가진 성폭행범을 풀어줘서
      다시 범행하도록 기회를주는나라

    • @user-gx9lm5fx3y
      @user-gx9lm5fx3y 3 년 전 +15

      @@yeohaesook2847 어머 ㅇㅈ ㅋㅋㅋㅋㅋㅋ미쳐요 ㅋㅋㅋ

    • @almondunsweet
      @almondunsweet 3 년 전 +8

      법만 고친다고 다가 아님.. 판새넘들아..

    • @user-is6lv8ju9e
      @user-is6lv8ju9e 3 년 전 +2

      삼권분립인 나라에서 나라탓을 처하냐? 법만드는 새끼들 탓을해야지 빡대가리새끼야

  • @wonone573
    @wonone573 3 년 전 +324

    16:25 성욕을 국가에서 책임을 져 주는게 맞다고 봅니다. 그러니 국가에서 무료로 거세시켜줍시다.

  • @user-rc5wc7kj3l
    @user-rc5wc7kj3l 3 년 전 +4819

    발목이 아니라 목에 해야함.
    술때문에 감형됐으니 알콜이 들어가면 전기 충격도 주고

    • @dragon_nyang
      @dragon_nyang 3 년 전 +9

      목에 차는건데 식도로 넘어가는 알콜이 감지가 되나?

    • @user-rc5wc7kj3l
      @user-rc5wc7kj3l 3 년 전 +242

      @@dragon_nyang 스마트워치처럼 신체변화를 통해 감지 할수 있지 않을까요?
      이런 걱정 다 필요없이 무인도에 가둬넣고 세상으로 못나오게 했으면 좋겠어요.
      자급자족하던 굶어 죽던 알아서 하라고 하고.

    • @lol-qu4qp
      @lol-qu4qp 3 년 전 +5

      니가좀개발해봐

    • @user-il4ow9li2t
      @user-il4ow9li2t 3 년 전 +304

      @@lol-qu4qp 무슨 싸가지야

    • @lol-qu4qp
      @lol-qu4qp 3 년 전 +1

      @@user-il4ow9li2t ?

  • @estherl.7969
    @estherl.7969 3 년 전 +359

    하다하다 이젠 자기 성욕도 국가에서 풀어달라네 ㅋㅋㅋㅋㅋㅋㅋ

  • @user-cl2be5ox5v
    @user-cl2be5ox5v 3 년 전 +3871

    술먹고 저지른 범죄는 더 무겁게 처벌해야...

    • @mmhhhh12
      @mmhhhh12 3 년 전 +73

      진짜 맞는 말

    • @JYLee-iv6dz
      @JYLee-iv6dz 3 년 전 +32

      동감합니다

    • @user-vn3yh3uu2i
      @user-vn3yh3uu2i 3 년 전 +212

      술먹고 운전하면 음주운전으로 가중처벌 되는데 왜 범죄는 술 먹고 저지르면 감형이 되는지.....

    • @geobugi-
      @geobugi- 3 년 전 +64

      아니 진짜 음주운전이랑 다른 술먹고 지른 범죄랑 감형 해줘야 하는 차이가 뭔지 모르겠어요
      음주운전이 범죄를 일으킬 가능성때문에 처벌한다면 다른 사건들은 이미 범죄를 일으킨 이후잖아요

    • @user-re4df9yh6p
      @user-re4df9yh6p 3 년 전 +5

      @@user-vn3yh3uu2i 진짜로 왜그러는지 모르겠음

  • @user-nb9ut8ez1c
    @user-nb9ut8ez1c 3 년 전 +1705

    성을 산다는게 전제가 깔려있다는게 소름이다 정말... 세금으로 성욕을 풀어달라니 사람이 할 소리냐 정상인이 아니다.

    • @user-gx9lm5fx3y
      @user-gx9lm5fx3y 3 년 전 +70

      못배우면 그럴수있음 한국영화에 얼마나 많은 접대부와 초이스 문화가 당연시 나오는데

    • @user-mv1ji2fe8w
      @user-mv1ji2fe8w 3 년 전 +124

      @@user-gx9lm5fx3y 와 이거 개공감 알탕영화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접대문화......... 진짜 개쪽팔리다

    • @user-wn2vn8sd4w
      @user-wn2vn8sd4w 3 년 전 +4

      저런놈들은
      집안 여자들을 성욕처리용도로
      국가에 기부하던가해라
      모친과 여동생 아내 딸 등등

    • @user-mv1ji2fe8w
      @user-mv1ji2fe8w 3 년 전 +215

      @@user-wn2vn8sd4w .....????? 왜 집안 여자를 건드려
      후장팔러 본인이 직접 나서야지; 사상 이상하네

    • @ll-mm6xd
      @ll-mm6xd 3 년 전 +44

      @@user-wn2vn8sd4w ㅋㅋㅋ 지랄;

  • @kozee312
    @kozee312 3 년 전 +1334

    본인들이 못느껴봐서 그래요, 미국 살다온 남사친이 190가까이되는 게이 남성한테 스토킹 당했을때 무서워서 밖을 못나갔다고..... 여자들 남자왜무서워하는지 알겠다고 하더라고요.....

    • @user-vj2xh3tx9t
      @user-vj2xh3tx9t 3 년 전 +45

      남자나 여자나 스토킹은 위험하죠

    • @user-ql4li6xe7k
      @user-ql4li6xe7k 3 년 전 +255

      @@user-vj2xh3tx9t 남자가 당하는게 위험하지 않다는건 아니지만 이런 범죄에선 약자인 아동이나 여성이 더 위험한 건 맞음.

    • @user-ys4fi8lv9y
      @user-ys4fi8lv9y 3 년 전 +1

      190...ㄷㄷㄷ

    • @user-on3pi2tx8l
      @user-on3pi2tx8l 3 년 전 +3

      @H J ㄹ ㅇ 헛소리 지껄이는 애들도 똑같이 당해봐야지

    • @user-wq2jw6ij1t
      @user-wq2jw6ij1t 3 년 전 +12

      남녀 서로 싸우지말고 일안하는 윗대가리들을 조집시다 법과시스템이 잘되서
      문제를 해결해야지
      약자들끼리 서로 싸워봐야 아무 변화가없습니다
      잘못은 윗대가리들이 했는데 왜 피해를보는 서민들끼리 싸웁니까 제발
      여성들을 위한 법안만들고 반대하는 애들 뽑지말고 일잘하는 애를 뽑으세요
      기업은 소비자가 소비로서 길들일수있죠 뭐같은기업 물건안사고 다른기업제품을사던가 대체품을사던가
      정치는 아직도 법이 구려서 몇년에 한번투표하는게 전부에요 그치만 그투표라도 의미있게해서 국민들 눈치보게해야되고
      평소에도 여론을 형성해서 국민들눈치보게해야되요
      제발 약자들끼리 싸우지말고 윗대가리들을 조지세요 그래야 바뀝니다
      우리가원하는 세상은 법과 시스템으로 만들어야하고 그럴려면 윟대가리들 항상 감시하고 욕하고 조져애되요
      제발 우리끼리좀 싸우지마요

  • @user-uc2ht9qb9y
    @user-uc2ht9qb9y 3 년 전 +2279

    왜 저런 전문가분들까지 형량을 높여야 한다고 주장하시는데 왜 높이지 않는 건가요 정말 무조건 높여야합니다...

    • @user-uy3vd6bb4t
      @user-uy3vd6bb4t 3 년 전 +80

      지난번 검찰이나 사법부 내부에서 설문했을때 형기높여서 20년 길어도 30년 정도였던걸로기억함 그마저도 무기징역이 적고 게다가 입법부사법부아닌 기관에서 법률관련해서 의논하는 곳이 또 따로있는데 성비가 남9 여1 인데 대부분거기서 반려된다고함 거기서 대부분주장하는게 어린애들이 이런범죄를 실수로저질러도 처벌할것이냐 범죄자로만들것이냐가 주된의견이었다고함 어쩌다어른방송에 나와있음ㅇㅇ

    • @BORI_CHUNG
      @BORI_CHUNG 3 년 전 +105

      @@user-uy3vd6bb4t 남성들도 한몫하네요. 자기들성별일이니까 모른척.

    • @user-un4ng1ct4x
      @user-un4ng1ct4x 3 년 전 +17

      @@BORI_CHUNG 아니 이거를 이런식으로 본다니...;;; 남자니까 같은 남자 범죄에 눈을 감아준다 이런걸로 해석하시는거 같은데...
      통상적으로 우리나라가 이런식으로 법을 처벌해야한다고 말하는 미국의 경우 철저하게 처벌을 목적으로, '니가 쟤 인생을 저렇게 했으니 너도 똑같이 해주마' 하는 취지의 영미법 체계를 채택하고 있고 우리나라는 교화를 목적으로 하는, '잘못을 저질렀으면 그에 합당한 벌을 받고 나와서 사회의 훌륭한 일원이 되어라' 라는 취지의 대륙법 체계를 채택하는 국가입니다... 법 체계부터 형법의 목적 자체가 다 다른데 그냥 무작정 형이 너무 약하다, 형 올려라 이런식으로 얘기하는건 어불성설이라 봅니다

    • @BORI_CHUNG
      @BORI_CHUNG 3 년 전 +123

      @@user-un4ng1ct4x 이걸 성별로 보시는데 기득권이 여자였으면 여자라고 할겁니다 ㅋㅋㅋㅋㅋㅋ
      지금은 남성이 쭉 기득권이니 부르는걸 남성이라고 하는거죠.
      특히 성범죄는 100에 가깝게 남성이 가해자입니다.
      성범죄는 단순히 힘차이가 아니라 권력에 의해 일어납니다.
      사회구조상 남성이 기득권이고 특히 정치에있어서 남성이 절대적이죠.(아무리 실질적평등조치로 여성을 비례로 넣어도 턱없이 부족함)
      반대로 여성이 이런사회였다면 아무리 개인개인이 정상적이라고 해도 여성에게 유리한 입법이 나오기 쉽습니다.
      장애인입법도 관련한 사람이 더욱 내기 쉬운것처럼요.
      고인물이라는거죠. 한쪽 성이 너무 많으면 부작용이 나오기 마련입니다.
      나이많은 정치인이 나오면 그나이때의 입장을 대변하게 되는것처럼요.
      그런의미에서 남성이 지배층에 많이 분포한 만큼 다른세력의 입장을 고려하기가 힘들죠

    • @BORI_CHUNG
      @BORI_CHUNG 3 년 전 +91

      @@user-st9pv3ql9e 대다수의 뜻을 모르나요 ? 10명중 9명이면 거의라고 불러도 될만큼 과한 수치입니다.
      흑인차별 얘기하는데 백인도 차별받아요 ㅠㅠ 찡찡 거리는거랑 같은이치입니다.
      내가 언제 1이 받는피해를 무시했습니까?
      적어도 피해를 줄이려면 다수가 받는피해부터 줄이는게 순서죠;;

  • @user-gz1xo7de7k
    @user-gz1xo7de7k 3 년 전 +2275

    아니 성욕을 왜 세금으로ㅋㅋㅋㅋㅋㅋㅋㅋㅋ개빡치네 저런것이랑 같은 공기 마시면서 살아가고 있다는게

    • @user-yd7th3sw6v
      @user-yd7th3sw6v 3 년 전 +81

      그러게요 그럼 나라한테 내 식욕과 수면욕도 다 채워달라고 할까봐요. 스스로 해결 못하는걸 왜 남탓을 하는지

    • @mmhhhh12
      @mmhhhh12 3 년 전 +38

      ㅇㅈ 웬 동물색히들을 봤나;

    • @hoshiai_mina
      @hoshiai_mina 3 년 전 +47

      @@mmhhhh12 동물 그 이하죠

    • @user-qp5qj7zq4r
      @user-qp5qj7zq4r 3 년 전 +34

      @@hoshiai_mina 그러게요 동물도 싫다고 거부하면 안 하는데

    • @karin941
      @karin941 3 년 전 +12

      진짜 싸이코 패스무리들... 저런 남자들이 남친이나 남편이 될까봐 진짜 무섭네요😓😓

  • @user-xi4xu1fl9y
    @user-xi4xu1fl9y 3 년 전 +3071

    43:30 강호순 유영철 정남규 세 사람의 공통점이 그냥 비열한 성범죄자라는것에 크게 동의함 희대의 어쩌구 이런 수식어 붙일 필요가 없음 걍 인간쓰레기일뿐임

    • @user-qn5lf8ny8b
      @user-qn5lf8ny8b 3 년 전 +319

      ㄹㅇㄹㅇ찌질도태남의 표본

    • @rnultiples_6
      @rnultiples_6 3 년 전 +274

      ㄹㅇ;;; 급발진도태남이 저지른 범죄지 언론에서 뭔 악마 ㅇㅈㄹ 수식어들을 붙여주니까 지들이 뭔가 된 줄 알고 으악 씨발 더러워 진짜

    • @user-oj7jc9kt5p
      @user-oj7jc9kt5p 3 년 전 +191

      ㅇㅈ 주빈이새끼가 자꾸 지입으로 악마가 벌받는다 ㅇㅈㄹ떨어서 열받았는데

    • @user-qp5qj7zq4r
      @user-qp5qj7zq4r 3 년 전 +55

      @@user-oj7jc9kt5p 아 중2병 ㅅㄲㅋㅋㅋㅋㅋㅋㅋㅋ

    • @feellia
      @feellia 3 년 전 +2

      ㄹㅇㄹㅇㄹㅇㄹㅇㄹㅇㄹㅇ!!!!!!

  • @JJ-mz6yu
    @JJ-mz6yu 3 년 전 +302

    스토킹만 범죄로 다뤄도 여성살인사건의 3분의1이 줄어든다니..진짜 절망적이다.. 3분의 1은 스토킹에 시달리다가 결국 스토커한테 살해당한다는거잖아.....

  • @waddledee1081
    @waddledee1081 3 년 전 +2653

    연쇄살인마들 특징... 지들이 강하고 잔인하고 무자비하다면서 정작 타켓은 물리적으로 제압하기 쉬운 미성년자, 여성, 또는 사라져도 모르는 성매매업소 종사자들 대상으로 범행을 저지른다는 것 ㅋㅋㅋㅋㅋ 늬들이 그렇게 두려운 존재라면 신체 건강한 남성한테 덤볐어야지;

    • @mimyong444
      @mimyong444 3 년 전 +394

      진짜 이게 맞는 말인게 가끔 지들이 뭐라도 된 양 살인을 멈출 수 없었다 살인만이 뭐 나를 살아있게 만든다 하면서 교도소 들어가면 왜캐 얌전해짐?? 아니 살인의 그 쾌락떄문에 살인을 도저히 멈출 수가 없다면 거기가 교도소건 어디건 어떻게든 살인을 하지 않을까? 왜 다들 그렇게 하나같이 밖에선 여자, 어린이만 골라 죽이다 감옥들어가면 모범수가 되는데..ㅋㅋㅋ 희대의 범죄자니 악마니 뭐니 다 개소리임 그냥 개찌질한 (선택적)반사회적 인격 장애 쓰레기들

    • @user-kl1jt2px5u
      @user-kl1jt2px5u 3 년 전 +155

      그니까요 걍 찐따새끼들이;;

    • @poosjo98774
      @poosjo98774 3 년 전 +36

      피해자가 가해자된 케이스에서는 정작 자길 학대한 대상보다 닮은 대상들한테 분풀이 함

    • @user-yo6fk8by3q
      @user-yo6fk8by3q 3 년 전 +69

      그냥 찌질한 찐따들이죠

    • @rei9rei9
      @rei9rei9 3 년 전 +17

      신체 건강한 남자를 상대로 하면 연쇄는 불가능할듯 일단 기습이 아닌이상 재수 없으면 역으로 얻어 터질수도 있고 다칠수도 있기때문에 보다 저항이 약한 대상을 고르는듯 그리고 연쇄 살인범 종특이 뒤에서 죽이는것이 아니라 죽이는 행위 죽어가는 대상을 보는것에 성취감 을 늦기는것인대 신체 건강한 남자 또는 여자 상대로는 매우 힘들지 안을까? 라는 생각이 드네요 사형 제도 부활해서 살인마들 화형 할 수있다면 좋겠네요 가해자의 인권을 최고로 치는 나라 라니 ㅠㅠ

  • @Eu_0991
    @Eu_0991 3 년 전 +708

    친구가 스토킹 당했을때 같이 신고하러 경찰서 간 적 있는데 '직접 피해받은 게 없어서' 어떻게 할수있는 방법이 없다는 말 듣고 너무 허탈했다. 스토킹 법 진짜 강화 되었으면 좋겠다.

    • @user-fb4zc8wt8x
      @user-fb4zc8wt8x 2 년 전

      말인가

    • @99boysJP
      @99boysJP 2 년 전

      물증은 다 있는거죠?

    • @user-qn1dv6ef7q
      @user-qn1dv6ef7q 2 년 전 +20

      @@99boysJP 물증을 찾으러 경찰서에 갔겠죠. 가령 cctv 영상이라던가

    • @user-mn3cy8sr5y
      @user-mn3cy8sr5y 2 년 전 +2

      아직은...너무 어둠속이네요. 법적강화가 답입니다.

    • @lunacyk6939
      @lunacyk6939 2 년 전 +4

      동의합니다...다치고 나서야, 죽고 나서야 그제서야 조사를 시작하고....
      겨우 접근금지 처분이 내려져도 잘 관리가 안되고...

  • @MyMydear0303
    @MyMydear0303 3 년 전 +4143

    전자발찌 말고 전자머리띠를 해줬으면 좋겠다. 불도 들어오고 글씨도 써지고 소리도 나는 거로!!

    • @user-bu3gx1ii1e
      @user-bu3gx1ii1e 3 년 전 +58

      안됩니다..범죄자의 인권이중요하기때문에..ㅡㅡ

    • @user-lz6zo9tj8n
      @user-lz6zo9tj8n 3 년 전 +462

      ㄹㅇ 눈에띄었으면 좋겠다. 꼬우면 누가 범죄저지르래????

    • @user-iw8xo3qw4r
      @user-iw8xo3qw4r 3 년 전 +272

      맞습니다
      전자발찌는 긴바지입으면 안보이는게 문제에요

    • @u1dechoi
      @u1dechoi 3 년 전 +260

      아님 목걸이요 개목걸이처럼

    • @user-lr7ih5os1t
      @user-lr7ih5os1t 3 년 전 +1

      @@user-bu3gx1ii1eㅓ

  • @user-ov5gk6fk5b
    @user-ov5gk6fk5b 3 년 전 +197

    13:12 권일용 프로파일러님 울컥하실때, 저도 눈물이 나네요.. "그 당시에 미리 막지 못한 죄책감들이 남아있습니다" ..ㅜㅜ 많은 것을 느끼게 하는 말씀이었어요...

  • @karin941
    @karin941 3 년 전 +306

    17:30 아니 엔번방 징역왜이렇게 짧음..? 무기징역해야하는거 아님...?

    • @user-xb7sc2qk5n
      @user-xb7sc2qk5n 3 년 전 +3

      저런 40년이 무기징역 보다 보통 징역이 길죠 ㅋㅋㅋㅋㅋㅋ 미국에서 1급 살인이 제일 쎈 살인인데 보통 무기징역이 나오고 평균적으로 25~30년 형살이 하고 나옵니다

    • @kimjin9805
      @kimjin9805 3 년 전 +9

      한국은 여러 죄를 지면 합하는게 아니라 그중 가장 높은 형량만 처벌함.

    • @user-fs9ei3tt2i
      @user-fs9ei3tt2i 3 년 전 +22

      @@user-xb7sc2qk5n 누가 그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무기면 무기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별별 개소리를 다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니가 말하는건 ㄹㅇ 존나 극소수임

    • @karin941
      @karin941 3 년 전 +2

      @@Vaccinium-oxycoccus 오우 맞는거 같아요ㅎㅎ 혹시 법 공부하시나요?

    • @karin941
      @karin941 3 년 전 +1

      @@Vaccinium-oxycoccus 법과 정치 하는군여ㅋㅋㅋㅋ복습 신박하게 하시네요ㅎㅎ 고딩 화이팅!!

  • @mustbestrong1155
    @mustbestrong1155 3 년 전 +1199

    딸을 키우는 입장에서 정말 더 화가 나네요..
    법이 너무하네요...그럼 조두순은 12년을 살다 나왔고 피해자는 똑같이 고통속에서 12년을 아니 앞으로도 계속살텐데...심지어 신체 일부는 평생을 못쓴다고 하는데...최소한 조두순의 신체 일부도 평생 못쓰게 만들고 내보내야지... 너무 화나고 불공평 하다고 느껴집니다.

    • @user-nk8ru1es3f
      @user-nk8ru1es3f 3 년 전 +1

      네다 미혼에 40먹고 딸 키운다는 모쏠 아다~

    • @ggs8693
      @ggs8693 3 년 전 +199

      @@user-nk8ru1es3f 니가 사람이냐

    • @user-zt6nt3th6v
      @user-zt6nt3th6v 3 년 전

      12년전에 뭐하셨어요? 왜 다들 이제와서 이드러는지 참....

    • @user-dq4nl3vz6x
      @user-dq4nl3vz6x 3 년 전 +82

      @@user-nk8ru1es3f 미침?

    • @user-dq4nl3vz6x
      @user-dq4nl3vz6x 3 년 전 +122

      @@user-zt6nt3th6v 조두순 가족임?

  • @user-yo1hw9eq6l
    @user-yo1hw9eq6l 3 년 전 +2678

    와 내가 세금내니까 성욕을 국가에서 해결해달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 세금 뭐 얼마나 낸다고? 그 세금 사용처에 성욕처리 항목은 없음.
    + 댓으로 싸우지 마셈. 언제 이렇게 많이 달렸대... 성욕 처리는 셀프입니다 각자 도덕적, 법률적으로 문제가 안 되는 선에서 해결하세요

    • @dibfxpo
      @dibfxpo 3 년 전 +231

      그니깐요 ㅋㅋㅋㅋㅋㅋ 그렇게 성욕 풀고싶으면 지 혼자 상상하면서 딸치라 그래요 메일 보낸사람아 뭔 성욕을 국가에서 해결해달래 국가가 니 성욕해결사냐?

    • @jheartu7036
      @jheartu7036 3 년 전 +639

      무료로 나라에서 중성화 시켜 주는 건 어떰? 남은 인생 편안하게 사실 수 있도록..

    • @user-kh2mv9ly9p
      @user-kh2mv9ly9p 3 년 전 +127

      식욕.수면욕도 채워드릴테니 감옥에서 평생사시라고 권해주고싶네ㅋㅋㅋㅋ
      세금 내셨는데 맛있는 콩밥드시고 영원히 주무시면되겠죠?ㅋㅋㅋㅋㅋ

    • @user-jg3mk2ls9n
      @user-jg3mk2ls9n 3 년 전 +11

      @@dibfxpo 그럼 야동이라도 풀어주는건 어때요?? 매번 상상하면서 딸치는게 곤욕이잖아요 너무 억제만 하는 삶은 고문 아닌가 남녀가 차이가 있는데 반 인륜적이 아닌 선에서는 적당히 분출 방법도 있어야죠 현 정부는 너무 억압적임

    • @dibfxpo
      @dibfxpo 3 년 전 +83

      @@user-jg3mk2ls9n 네 저도 남성들이 주기적으로 자위행위나 성생활을 해야 건강에 악영향을 주지 않는다는 것은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 정부가 강압적이다?.. 라고는 생각할 수가 없는 것 같네요 . 제 생각으론 성범죄에 대해 우리나라가 처벌을 약하게 판결한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법률 상 야동이 판매가 불가능 한 걸로 알고 있는데 님 말씀은 국가가 야동을 보급한다는 것 같습니다. 제 생각으로 이게 참 기준이 애매해지는 게 야동을 합법적으로 남성의 성행위를 위해 어디까지 허용할 것인가가 중요한 이슈 같네요.. 마음대로 야동을 사고 팔고 하게 되면 야동만드는 회사가 생길 것이도 그럼 또 성매매같은 문제점이 발생할 수도 있을거니까요.. 아직 이에 대한 공부를 하진 않아서 정확하게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 현재 상황을 그나마 저는 성교육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실상을 들여다보면 성교육이 제대로 진행되고 있지 않은 것 같습니다. 저 역시도 제대로 된 성 인식, 성행위 등 성교육을 학교에서 받지 못했고요.. 저는 정부가 성교육에 대해 빡시게 관리를 해서 성 인식에 대해 제대로 교육해주었으면 하는 생각입니다 ㅜㅜ

  • @hihihihihihihihihiooooo
    @hihihihihihihihihiooooo 3 년 전 +180

    이수정 교수님 말씀이 옳습니다
    피해자 중심의 법으로 바꾸길 바랍니다

  • @user-jx9cn1wn6j
    @user-jx9cn1wn6j 3 년 전 +462

    댓글중 n번방 피해자들 꽃뱀 취급하는것들 참 대단하다 ...

    • @user-xb7sc2qk5n
      @user-xb7sc2qk5n 3 년 전

      모든 피해자가 일탈계를 운영하고 성매매를 한건 아니지만 일부 불법적으로 일탈계를 운영한 피해자들 때문에 그런 말이 나온거 같은데용 꽃뱀이라는건 아니지만 가해자를 옹호 하는것도 아닌데 애초에 왜 일탈계를 했는지도 살짝.. 일탈계를 안 했더라면 저런 일을 안 당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은 있음

    • @user-zj5qu1pk9f
      @user-zj5qu1pk9f 3 년 전 +145

      @@user-xb7sc2qk5n 엥...그럼 일탈계 하면 저런 일 당해도 된다는건가요̆̈..? 밖에 나체로 돌아다니면 강간해도 된다는 소리랑 다를게 없어보이네요̆̈....;

    • @fluxxus8
      @fluxxus8 3 년 전 +109

      한성한 그러게 왜 일탈계를 했냐. 라는 사고방식이 그러게 왜 밤늦게 짧은치마 입고다니냐. 랑 같은 사고방식이라는걸 알게되길.

    • @djajsla
      @djajsla 3 년 전 +95

      @@user-xb7sc2qk5n 이해가 안가면 그냥 외워라... 범죄의 원인은 가해자다 이해하려 하지마 그냥 외워

    • @lt7392
      @lt7392 3 년 전 +30

      @@user-xb7sc2qk5n 한남한 한성한

  • @user-ih1mr1rv8o
    @user-ih1mr1rv8o 3 년 전 +794

    만취였던 걸 감안해 어떻게 무기징역에서 12년형으로 바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ih1mr1rv8o
      @user-ih1mr1rv8o 3 년 전 +4

      @Jessica Lim 그러게욬ㅋㅋㅋㅋㅋㅋㅋ

    • @shin9841
      @shin9841 3 년 전 +27

      @Jessica Lim 음주운전 사망사고는 더 기가막힘. 사람죽여도 꼴랑 몇년 살고 나와요. 거기다 음주라 심신미약이면 더 깎임. 나라자체가 지옥인듯

    • @starhaa
      @starhaa 3 년 전 +31

      술쳐먹고 저질렀으면 저 가중처벌을 해야지 감형하는게 진짜 이해가 안감ㅋㅋㅋㅋ

    • @user-gv4ke4dm1f
      @user-gv4ke4dm1f 3 년 전 +23

      검사들이 문제임
      조두순쪽에서 심신미약(술취한상태라 본인통제불가)을 주장함 -> 이럴경우 검사들이 만취아니라고 반박해야됨 (그당시 만취 상태라는 것을 입증할 만한 근거가 없었음) 근데 안함(검사의 유학 밎 인사발령시기로 안함) ->결국 주취감경이 감안된 선고가 그대로 확정으로 12년 판사보단 ㅡㅡ검찰이 지대로 문제였음
      그뒤로 모든범죄에 심신미약 오지게 주장중

    • @user-iw8xo3qw4r
      @user-iw8xo3qw4r 3 년 전 +5

      @@user-gv4ke4dm1f
      조두순이 운이 좋은놈같아요
      어리바리하고 무책임한검사를 만나서는ㅠ
      무기징역받았어야했는데

  • @III-hp2cg
    @III-hp2cg 3 년 전 +993

    범죄를 당해야만 피해자가 생겨야만 움직이는 것도 바뀌어야함
    스토킹 진짜 교수님말씀대로 예비 살인죄.
    피해자한테 처신잘하라고 하는 건 스토킹 가해자보다 더 나쁜 거

  • @user-xr4hq4uz1i
    @user-xr4hq4uz1i 3 년 전 +462

    조두순 진짜
    말도안되는 형량.....
    판사 검사 소위 엘리트들 머리속에
    성을 우습게 보는현실을
    보여주는 재판이다

    • @user-oe7pe5ff6t
      @user-oe7pe5ff6t 3 년 전 +13

      판사 검사들 잘못이 아니라 그당시 법이 문제였던거임

    • @fluxxus8
      @fluxxus8 3 년 전 +9

      두디 한국 법 자체는 약하지 않습니다. 판례가 없어서 형을 못때리는거예요. 판검새들 문제있어요.

    • @9189ekds
      @9189ekds 3 년 전 +2

      검사가 기소를 잘못해서 거기에 대해 국가배상까지 했지만 배상금 3000만원 받고 끝남

  • @user-pw6ct7eu8m
    @user-pw6ct7eu8m 3 년 전 +1373

    저출산의 요인을 여성들의 이기적인 마음(직장 등) 으로 치부하는 사람들에게 너무 하고싶은 말이 제발 어머니와 그의 딸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살 수 있는 나라를 만들어달라는 것 이다. 아이를 바라기 전 그 아이가 안전히 살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 아닐까요.

    • @chegalou
      @chegalou 3 년 전 +8

      그냥 살기 힘들어서 그래요. 우리가 원하는 경제력은 더욱 더 커졌는데 부의 재분배는 잘 되지않음.
      예전에는 더 심했죠... 동네에 꼭 한명씩은 납치됐던 애들 있었고 살인 강간 방화 폭력 더욱 더 많았습니다.

    • @user-se3df4ww5b
      @user-se3df4ww5b 3 년 전 +175

      @@user-iv2he6dt1f 님 군대 문제는 군대 관련 영상에 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요? 이런식으로 몰아간다면 결국 해결되는 문제는 없어요.

    • @nnaacc217
      @nnaacc217 3 년 전 +229

      @@user-iv2he6dt1f 남자들을 군대로 보낸건 그리고 자기들과 자기 자식들은 군대에 보내지 않는건 남자입니다. 여러분보다 힘있고 권력과 돈있는 남자들 그래서 진짜로 억울해하고 분노해 해야하는 대상에 화내지 못하고 전쟁이 일어나면 강간당하고 죽임을 당하는 여자들에게 굴절 분노를 하시는겁니다. 당신들의 이득 때문에 전쟁이 일어났고 그게 제대로 해결되지 않아 후손들도 군대를 가야하는 상황이 생겼는데 그 와중에 권력과 부의 정점에 있는 이들은 자기 자식들 군대는 빼려고 하고 여러분들이 군대에서 힘들게 생활하는거 개선할 생각은 없는 그 사람들에게 분노하세요 여자들에게 군대 어쩌고 빼액해봐야 여러분 보다 더 약하고 아무것도 바뀌는것 없습니다 군생활이 더 나아지지도 않고 그리고 여자들을 군대에 보내는것도 결국 남자가 대다수인 국회의원들인데 그런 법이 제정되지 않는건 경제적인 문제들도 있어서 입니다

    • @user-gx9lm5fx3y
      @user-gx9lm5fx3y 3 년 전 +55

      @@user-iv2he6dt1f 군대 가기 싫다고? 전시싱황에서 군대에서 배운 총등만 쓸줄알아도 달라지는데 우리가 뭐 좋아해서 전시상황때 창녀 짓과 흑 너무무서워요 이러면서 떨고 있을까? 군대? 모두가 가기 싫어 남자들도 가기 싫듯이 하지만 이것도 남자만한다고 차별이라 느끼고 여자들도 군대에 가야한다고 하면 어느 여자가 싫어용~ 안가용~ 무서웡 ㅠ 이럴까?

    • @pyh7363
      @pyh7363 3 년 전 +2

      @@chegalou 어떤개그지동네살길래그러냐 ㅋㅋ화곡이나 중랑사나?

  • @ninyanino
    @ninyanino 3 년 전 +386

    스토킹이 구애의 행위라니.. 엄연한 범죄이거늘.. 울화통이 터진다,.

  • @kkakka0128
    @kkakka0128 3 년 전 +1330

    답답하다 성폭력에 대한 인식이 적고 제대로 된 교육체제도 안 갖췄다는 게 스토킹도 성추행도 성폭행도 그 후에 일어난 살인도 성을 사고팔 수 있어야 한다는 인식조차도 그래서 범죄가 합당하다는 인식도 범죄자의 인권이 뭐가 그렇게 중요한데 날이 갈수록 범죄자 인권만 높아 가는 게 나라인가 누가 보호해주고 누가 알아줄 건가

    • @user-jz9ug1ns2i
      @user-jz9ug1ns2i 3 년 전 +84

      @대법관 여지껏 성폭력 피해자한테 그러게 왜 밤늦게 돌아다니냐고, 왜 짧은옷 입었냐고, 왜 몸 못가눌정도로 술먹냐고, 왜 행실이 그러냐고, 탓했잖어ㅋㅋㅋㅋㅋㅋ n번방도 일부에선 돈벌려고 그런거라고 애초에 하지말았어야된다고 탓하는 남자들도 있었잖아ㅋㅋㅋㅋㅋ 니들이 몸캠피싱 당해보니 알겠냐? 피해자탓하는 짓거리가 얼마나 말도 안돼는 거였는지? 그리고 보통의 정상적인 사람이면, 가해자를 욕하는게 맞지 이걸 또 남자여자 나눠서 ㅈㄹ......

    • @eungsookim9467
      @eungsookim9467 3 년 전 +1

      이수정씨 방사장 김학의 한테는 입도뻥끗 못하지
      범죄와의 전쟁같은 소리하고 있네

    • @kkakka0128
      @kkakka0128 3 년 전 +37

      @대법관 배려도 없고 2차 가해만 주는 댓글은 멈추시고 지우시길 바랍니다 사건은 바로 보시고 전문가가 이야기하는 걸 들으세요 당신보다 똑똑한 분들이 모두가 가해자가 잘못이라는 걸 알리고 처벌을 위해 노력하고 있지 않나요?

    • @user-iv2he6dt1f
      @user-iv2he6dt1f 3 년 전

      @고추 작은남자로서 한마디 하겠습니다. 90프로가 일탈계하는애들인거 다 밝혀졌는데 뭐라고 짖누ㅋㅋ 닉부터 알만하네ㅋㅋ

  • @Bienvenuemei
    @Bienvenuemei 3 년 전 +906

    .....어느 190정도의 거구의 인간이 80프로 이상 찬 지하철에서부터 이상한 짓을 여자들한테 하길래...주시하고 있었음 근데 이놈이 갑자지 나를? 따라오더라...????? 일부러 가던길 틀어서 엘레베이터 탔는데 따라탐 미친듯이 심장박동 뗘서 전화받은척 나와서 에스칼레이터로 올라감 근데 따라 내리더니 두리번 거리더니 나한테 오는거...?..!! 일단 어떻게든 사람들 사이로 들어가서 몸 숨기고 신고했는데 경찰와서 하는 말이 접촉이 있었나요? 폭력을 휘둘렀어요? 그거 아니면 좀 어렵습니다. 내가 느꼈던 그 무서움은 정말 상상초월이었는데 경찰들이 이 범죄를 받아드리는 정도는 별것도 아닌거 가지고 오버한단식...그때의 충격 잊을 수 없음 ...

    • @user-kc6kj9vm1v
      @user-kc6kj9vm1v 3 년 전 +32

      @@suckryusse 이거인정 ㅅㅂㅋㅋㅋ

    • @user-uv4up8dh7o
      @user-uv4up8dh7o 3 년 전 +16

      진짜 미친 경찰들

    • @user-uy3vd6bb4t
      @user-uy3vd6bb4t 3 년 전 +51

      흔한기준인듯 남자들이 성범죄당할경우 좋았지않냐? 왜거부안했냐는 식으로 더느슨해지고 여자들이 성범죄당해도 비슷한반응임ㅇㅇ 언론에나와서 기소되고 처벌되는건 진짜 드문경우임

    • @user-kv6gr2fg5z
      @user-kv6gr2fg5z 3 년 전 +14

      근데 이건 진짜... 님 사정도 이해는 가는데 경찰 입장도 이해가 안가는건 아니지 않나요??? 경찰을 굳이 비판해보자면 님이 느낀 공포에 대해서 공감을 안해줬다는거? 대한민국의 모든 형법은 국가보안법을 제외하면 구체적인 행위를 처벌하지 그 의도를 처벌하지 않아요. 따라서 님에게 해를 가한 구체적인 행위가 없는 이상 경찰은 그 키 190의 남자에 대해서 어떠한 조취도 취할 수 없습니다... 그런데 이게 경찰잘못인가요? ;; 경찰이 그 키 190 남성에게 가서 "어떤 여성분과 당신이 이동 경로가 겹치는 바람에 여성분 입장에서는 당신이 따라오는 듯한 느낌을 받았고, 혹시 당신이 해코지를 하지 않을까 하는 공포감을 느꼈으니 당신을 처벌하겠습니다" 이럴 수는 없는거라고요;;

    • @user-kv6gr2fg5z
      @user-kv6gr2fg5z 3 년 전 +6

      @@user-uy3vd6bb4t 비동의간음죄를 인정하는 영국같은 다른 선진국들도 젠더감수성을 근거로 유죄입증책임을 약화시키고 피해자의 일관적 진술을 결정적인 증거로 유죄판결 내리는 나라는 어디에도 없습니다.
      오히려 대한민국은 차고 넘칠 정도로 보호해주고 있는거 같은데...

  • @user-eq8dp7ez7r
    @user-eq8dp7ez7r 3 년 전 +243

    법이 이따구니까 사람들이 애를 안 낳지..... 낳아도 어떻게 편히 키우냐고 가해자 인권만 존중하는 나라인데... 애 더 낳아달라하기 전에 먼저 법부터 강화시켜라;;

  • @jihakang7402
    @jihakang7402 3 년 전 +1946

    와... 광고없이 46분 영상이라니! 유퀴즈 감동입니다ㅠㅠ

    • @user-ij3fn3jg1e
      @user-ij3fn3jg1e 3 년 전 +78

      사람들이 많이 보길 바라는 영상이예요 ㅠㅠ

    • @Leiathe-1
      @Leiathe-1 3 년 전 +18

      정말루 감사합니다

    • @jhintomang2290
      @jhintomang2290 3 년 전 +14

      그러고보니 이번에는 광고가 없네요 ㆍ~

  • @HM-fx8sd
    @HM-fx8sd 3 년 전 +665

    이수정 선생님 말처럼 가해자보다 피해자 인권을 중시해주는 나라가 됐으면

    • @jujujun0228
      @jujujun0228 3 년 전 +1

      웃기시네 김병욱 강간은 뭐냐 이중잣대 오지네

    • @tolmaejuliana4974
      @tolmaejuliana4974 3 년 전 +2

      이수정 못 믿겠다

    • @user-kt5mf4tl7v
      @user-kt5mf4tl7v 2 년 전 +1

      그러는 이수정은 고유정 맘이해한다네 ㅋㅋ

  • @user-pk2nl4xj8e
    @user-pk2nl4xj8e 3 년 전 +69

    17:20 아래쪽 두번째 사회복무요원 강모씨는 강모씨를 가르친 선생님을 지속적으로 스토킹 및 협박하며, 조주빈에게 그 선생님의 딸을 살해해달라고 살해모의까지 했다 합니다. 이런 살인미수범이 고작 13년형이라뇨? 딸이 미성년자일수도 있을거같은데, 이런 살인미수범은 신상 공개 하고 당장 잡아넣어서 사형 시켜야합니다. 그 딸이 위험할수도있어요 제 2의 조두순이 될수도 있다고요.

    • @trbhwasun
      @trbhwasun 2 년 전

      그러게 20대 초반일텐데 13년 후에 나온다?? 겨우 30대 중반일텐데. 어이가 없네요.

  • @user-id9ki1ut4r
    @user-id9ki1ut4r 3 년 전 +75

    카톡으로 전화받으라고 계속 보내고 나 너 좋아해. 너도 나 좋아하잖아. 너 나랑 썸탄거 아니었어? 등등 알 수 없는 말을 계속 보내고 (당시 남자친구 있었고 단둘이 만난적 한번도 없고 연락주고받은적도 없었음. 연락한게 있다면 영화보러가자, 같이 술마시자 한거 싫다고 거절한게 다임) 재정신 아닌거같아서 차단하고 전화도 차단했는데 차단한것도 차단됐다고 기록뜨잖아요. 다음날 아침에 통화기록 봤더니 몇십개 찍혀있고..( 음성안내 나올텐데 대체 왜 계속 통화건건지 재정신아닌거같았음.)
    연락 다 안되니까 발신자표시제한으로 전화하거나 다른 휴대폰으로 전화하고 인스타디엠 보내고 이 짓을 1년 넘게 했습니다. 같은 대학교였는데 무섭더라구요. 칼들고 쫒아올까봐. 이런거 신고해봤자 처벌안되거나 가벼우니까 오히려 더 자극해서 보복당할까봐 신고도 못했어요.

    • @fluxxus8
      @fluxxus8 3 년 전 +4

      와 진짜.. 트라우마 남을것 같은데요.

  • @user-fr9gu6sn4s
    @user-fr9gu6sn4s 3 년 전 +750

    외국에는 스토킹이 범죄인데 여긴 아님,법이 후지고,처벌도 솜방망이고 제일 큰 문제는 판새임,맨날 범죄자를 지멋대로 감형해주고,술먹으면 가중처벌해야지,술먹엇다고 감형,맨날 감형해주지못해서 안달이낫음,재범률이 높은건 판사들이 어느정도 책임이 잇다는게 팩트임.

    • @julyjune847
      @julyjune847 3 년 전 +5

      맞아요... 스토킹을 범죄로 처벌하는 법부터 만들어야 해요. 여기 청원에 동의해서 힘을 실을 수 있어요. 아직 안하신 분들, 이 링크입니다.
      c11.kr/rightnow2020
      크리스마스 다음날까지가 기한이네요. 로그인 하란 거 보고 다시 나오지 마시고... 회원가입 해서 꼭 동의합시다

    • @franceskim5420
      @franceskim5420 3 년 전 +3

      @@julyjune847 동의했습니다

    • @julyjune847
      @julyjune847 3 년 전 +2

      @누구여 맞아요... 스토킹은 아예 법을 새로 만들어야 하는 단계인가봐요. 그 법을 만들자는 국회 청원입니다. c11.kr/rightnow2020 이 청원은 동의수가 달성되면 국회 소관위원회 무조건 회의를 하게 되어있습니다. 그렇게 된다 하더라도 입법까지는 길이 멀지만... 시작도 안 되는 것보다야 낫겠지요. 국회의원들이 진작에 법을 만들었다면 좋겠지만 이제라도 만드는 데 작은 힘이라도 되도록 이 청원이 꼭 성공하면 좋겠습니다.

  • @user-mk5hw4hk3k
    @user-mk5hw4hk3k 3 년 전 +669

    43:35 ‘그냥 비열한 성범죄자’ 라는 말 ㅈㄴ인정이요

  • @Bongzzang
    @Bongzzang 3 년 전 +41

    전문가가 하나같이 이토록 스토킹의 위험성을 지적하고 경고하는데...이번에 또 세 명의 죄없는 목숨이 스토커에게 살해당했지요.

  • @user-iw8xo3qw4r
    @user-iw8xo3qw4r 3 년 전 +197

    성교육을 초중고 필수이수과목으로 지정하고 대학수능시험에도 몇문제는 필수적으로 출제하게해서 학생때부터 공부시켜야 조금이라도 성범죄 성매매나 디지털성범죄가
    큰범죄라는 인식을 가지게될거같습니다

  • @luvcalicocat
    @luvcalicocat 3 년 전 +519

    많은 분들이 봤으면 좋겠다.
    얼마나 이 나라 법이 헝편없는지.
    많은 분들의 희생과 사명감만으로 겨우 겨우 버티고 있는 건 아닐까...

  • @parkgyulim9848
    @parkgyulim9848 3 년 전 +445

    도대체 전문가들이 이렇게 스토킹이 예비 살인이라고 말하고 있는데 왜 법을 하루빨리 개정하지 않는 건가요? 이해가 안 됩니다 정말

  • @migyeoung58
    @migyeoung58 3 년 전 +63

    시민의식은 높아지는데 왜 법의 잣대는 그대로인지

  • @chabum2002
    @chabum2002 3 년 전 +42

    김태현 사건이 나오기 전부터 이렇게 스토킹에대한 심각한 경고가 전문가들에 의해 여러번 제기됐음에도 결국 사건이 터지고 말았군요...관련시행법이 개정되야하고 경찰의 스토킹 범죄예방 지침이 반드시 바뀌어야 합니다.

  • @user-ij3fn3jg1e
    @user-ij3fn3jg1e 3 년 전 +387

    이수정교수님 이 말한 메일 내용이 너무 충격적이네요. 정말 말도 안되는 소리를 하는 사람들이 많죠. 나라에서도 뻔히 사창가가 어딘지 아는데 처벌하지 않고 sns에서 인기키워드를 치면 엉뚱한 성매매 게시물뜨고ㅡㅡ

    • @shin9841
      @shin9841 3 년 전 +25

      선릉역 사창가들 순찰돌아주는게 강남경찰서 인간들임ㅋㅋㅋ 불빛 번쩍거리는 룸싸롱들 쫙 깔려있는데 별일없나 경호서줘요 경찰들이.옆에서 보면 진짜 기가참

    • @user-xb7sc2qk5n
      @user-xb7sc2qk5n 3 년 전 +2

      사창가를 안 잡는 이유는 사창가는 사라지지가 않기 때문이에요... 경찰들도 아무리 노력해도 사창가 안 없어지는거 알아요 그래서 차라리 두고 눈에 잘 보이는 곳에 두는거에요 음지로 안 빠져들도록

    • @user-vs6tx3fg5p
      @user-vs6tx3fg5p 3 년 전 +17

      @@user-xb7sc2qk5n 뭔소리지 성매매자체가 음지에요 모든 범죄는 사라지지 않고있고요. 살인과 절도가 사라지지않을것이라고 양지로 올리고 제도화하자고 할 셈입니까.

    • @user-fs9ei3tt2i
      @user-fs9ei3tt2i 3 년 전

      @최stara 성매매여성 피해지원이 실효성이 없는것은 사실이지만 이건 성매매여성들에게 이득될 부분도 거의없고 시행범위자체가 낮으며 근본적인 지원이 되지 않기 때문이지 성매매여성을 부둥부둥해주면 안된다는 ㅂㅅ같은 이유이기 때문은 아닙니다 ㅋㅋ ㅋ ㅋ ㅋ ㅋ 손가락이 처 있으면 노르딕 모델 검색이나 하고오세요...

  • @summer-kc4iw
    @summer-kc4iw 3 년 전 +3593

    공소시효는 왜잇는거야..
    n번방이 여자들 참교육한거라고 염병떠는 댓글보면 진짜 가슴이 찢어지는것 같앗는데 유퀴즈 영상보니까 편-안 하네요.

    • @eungsookim9467
      @eungsookim9467 3 년 전 +37

      이수정씨 방사장 김학의 한테는 입도뻥끗 못하지
      범죄와의 전쟁같은 소리하고 있네

    • @starhaa
      @starhaa 3 년 전 +246

      대가리를 깨버릴라 진짜...지들이 성욕 못참는거면서 뭔 개지랄이야

    • @user-lk5vk5fu8p
      @user-lk5vk5fu8p 3 년 전 +305

      여자들 꽃뱀으로 모는 거도 개많음ㅋㅋㅋㅋㅋ거기 피해자중에 남자애도 있었다던데 그 남자애도 꽃뱀으로 치는건가? 어이없음

    • @sorcpark
      @sorcpark 3 년 전 +164

      @이비란 부당한 수익이라는데 그게 다 협박한남자들 주머니에 들어간건 생각안함
      그리고 너같으면 1억줄게 새우잡이 어선에서 강제로 일해라 통장 넣고 말없이 납치 당해도 그딴말 듣고싶니? 아니면 게이한테 당해도 되는거지?

    • @sorcpark
      @sorcpark 3 년 전 +166

      @이비란 이정도면 병sin이다 진짜
      협박 강간 강제촬영하고 마음대로 유린한게 돈 쥐어준다고 없어진다고 생각하냐?
      너도 당해 그럼 병sin아
      니가 지금 지껄이는건 n번방 회원들이 하는말에 그대로 말하는거야 니가 n번방 가해자라는건데 그딴말할거면 한국에서 떠나라

  • @sjunyoon1514
    @sjunyoon1514 3 년 전 +39

    인간의 3대욕구는 식욕 수면욕 배설욕이다 성욕은 국가에서 책임지고 배려해야할 욕구가 아님. 그렇게 충족시키고 싶으면 본인의 매력을 키울 생각을 하세요

  • @user-lu5wy1ip7w
    @user-lu5wy1ip7w 3 년 전 +70

    스토킹 당해본 입장에서
    경찰의 대응들과 그 당시의 일들,감정들
    수년이 지나도 생생합니다
    밤에 어쩔 수 없이 집 앞을 걸을때는
    최대한 안전할 수 있게
    엄청 눈치보고 다닙니다 ..
    그당시 경찰은 저한테 그 스토커의
    신상을 직접 녹음해 오라고 했었구요.
    우리나라 법도 경찰도 믿지않습니다
    저렇게 훌륭하신 분들이 더 입지가 있고
    잘 되셨음 좋겠고 핵심인물로써
    범죄를 확실히 엄벌할 수 있음 좋겠네요

  • @user-vn2kc3qy9t
    @user-vn2kc3qy9t 3 년 전 +337

    일용 선생님 막지 못한 죄책감이 남아있다고 말씀하시는데 저도 울컥했네요 그렇게 생각하시지 않으셨으면 해요 정말 많은 사람들을 구한 대단하신 분입니다 존경합니다

  • @sonjj163
    @sonjj163 3 년 전 +3420

    여자는 신체구조상 남자에 비해 힘과 덩치가 작고 거기서 나오는 본능적인 공포감이 있음. 많은 남자들이 그 상황을 공감하지 못함. 나의 고백에 상대방은 겁을 먹을 수 있음. 나의 술냄새에 누군가는 두려움을 느낄 수 있음. 나는 힘을 살짝 줬을 뿐인데도 잡힌 이는 공포에 빠질 수 있음.

    • @user-mc5oy4kf1j
      @user-mc5oy4kf1j 3 년 전 +43

      고백으로 혼내주는게 실제로 가능하구나...

    • @sorcpark
      @sorcpark 3 년 전 +495

      @@user-mc5oy4kf1j ? 개소리?

    • @user-ut5gw8pr9r
      @user-ut5gw8pr9r 3 년 전 +338

      근데 약간 본능적인 공포같은게 있는거 같아요 초등학교때 키도 제가 더 크고 그랬는데 같이 놀던 남자애가 갑자기 저한테 화낼때 무서웠어요...

    • @mincho545
      @mincho545 3 년 전 +638

      남성분들은 이미터 백몇십키로 거구가 본인에게 성욕을 느낀다고 상상해보시면 될듯

    • @jjigae198
      @jjigae198 3 년 전 +193

      난 나보다 덩치랑 키큰남자가 내 머리위쪽으로 손만뻗으면 무섭던데..그냥 원래 알고지내던 사람이라도 갑자기 시야가 손으로인해 차단되니깐 심장이 엄청두근거리고 떨리더라..

  • @user-js9el6uj9e
    @user-js9el6uj9e 3 년 전 +514

    n번방 같은 경우등 단체 성범죄는 남자들의 유대감이 문제라고 본다.
    단체 성범죄 인터뷰같은 거 보면 자기도 거기 갔는데 안했다라는 인간들을 볼 수 있다.
    하지만 하지 않았을 뿐 신고도 하지 않는다. 보고도 모른 척 한다. 하지만 그런 성범죄에 섞일 수 있는 위치에 있던 것이다.
    남자들은 성범죄를 만들도록 한 인간을 영웅처럼 추대한다.
    예전에 AV를 부렸다던 김본좌나 AV 배우 시미켄등을 형님이나 본좌등으로 올려부른다.
    조두순등을 장난으로 소모하여 아이디등으로 삼는 놈을 보고 저 병신이라며 웃어넘긴다.
    가해자의 '안만나줘서''헤어져서'같은 말에 동조하며
    "그래 여자들 이별통보는 얼굴보고 해라""돈 보고 사귀지 마라"라며 여자가 원인인듯 서로 동감하며 여자를 욕한다.
    그리고 범죄자의 형은 한없이 가볍다.남자니까 그럴 수 있어서.
    결국 대부분의 남자가 예비 범죄자가 된다.
    자신은 아니라고 말하지만 하지 않을 뿐 보고 있다.알고 있다면 보고 있었던 거다.
    나는 바람 안피지만 내 못난 친구 바람 피는건 웃으면서 비밀로 해주는 그런 망할 유대감.
    내 주변은 했지만 나는 깨끗해? 그런게 어딨어. 그 속에 있으면 그것도 똥이다.

    • @maqpie
      @maqpie 3 년 전 +4

      항상 감정에 휘둘리고 어떠한 사건을 객관적으로 바라볼 수 없으며 실수를 책임지려 하지 않으며 남을 시기질투하고 본인이 노력하기보다 남을 깎아내려 본인을 올리려는 경향이 강하다. 어떠한 일에 사실관계를 밝히기보다 내가 그것을 보았을때 어떠한 감정이 드는지, 또 상대방이 이를 얼마나 공감해주는지가 더 중요하고 항상 피해의식에 찌들어있어 본인의 실패를 사회의 문제로 떠넘기기 바쁘다. 대체로 여성보다 남성의 형량이 높지만 위에서 말했듯이 사실관계는 중요하지 않다. 성범죄를 제외한(여성이 남성에게 하는 성범죄의 경우 대부분 신고하지 않는다) 강력범죄의 경우 남성의 비율이 높다는것은 공공연한 사실이며 재해,사고로 인한 사망 또한 남성의 비율이 높지만 "여성"인 본인의 글을 공감하지 않은 나의 잘못이 크다.
      피해자들이 정말 억울하고 힘들지 상상조차도 하기 힘들지만 이를 보호하기 위한 장치들이 남성이지만 죄없는 나에게 칼날을 들이민다면 나는 당신들, 즉 여성들을 도와주고 싶은 마음이 사라지는것이 사실이다. 그리고 이 글로 당신들이 달라지지 않을것을 알기에 칼을 손에 쥐고있는 여성들의 칼날이 남성을 향할수록 남녀간의 골은 점점 깊어질 것이다.

    • @maqpie
      @maqpie 3 년 전 +4

      @@user-zc3yo5qn3c 분명히 여성보다 남성이 성범죄를 제외한 강력범죄에 더 많이 노출되어 있다고 친절하게 적어놨음에도 같은말을 반복하는 무지에 박수를 치고 갑니다. 일베하는새끼들 메갈하는새끼들 다 뒤졌으면 좋겠다 ^^ ㅅㄱ

    • @maqpie
      @maqpie 3 년 전 +3

      @@user-zc3yo5qn3c 그쪽사람들이 자주 사용하는 미러링으로 여성을 일반화했고 그것에 당신도 반응했지 않았나? 나도 대부분의 남성을 예비 범죄자로 몰아가는것에 억울해했을 뿐이다. 나 또한 피해자가 됐으면 됐지 가해자가 될 생각은 추호도 없는데, 날 남성이라는 이유로 가해자로 몰아갈 것을 생각하니 피가 거꾸로 솟는것이 당연하지 않겠는가.

    • @AUH77
      @AUH77 3 년 전 +2

      워마드나 여성시대에서 올라오는 남성 대상 몰카는 뭐라고 할지 참 기대가 되노

    • @user-js9el6uj9e
      @user-js9el6uj9e 3 년 전 +47

      @@maqpie 성범죄를 말하는데 왜 성범죄를 제외한 통계가 나오나요.
      다른 남자들의 강력범죄와 재해사고 피해가 여성의 강압으로 부터 나옵니까? 아닌거 아시잖아요.
      당신이 예비범죄자로 보여지게 된 원인은 성범죄를 일삼고 농담삼는 남자들에게 있습니다.
      일반화 하지 말라고 여자에게 삿대질을 하기 전에 범죄자 놈들에게 저 놈들 때문에 남자들이 욕먹는다 하지말라 말하는게 먼저겠죠.
      당신이 엄한 여자들에게 큰소리치며 멀쩡한 남자들을 욕먹이는 사람중에 하나네요.

  • @Jin-yv8bn
    @Jin-yv8bn 3 년 전 +94

    이와중에 승리는 씨발 룰루랄라지 ?

    • @trbhwasun
      @trbhwasun 2 년 전

      군대가서 입 털고 희희낙낙 하고 살겠죠. 돈도 많으니 야식 빵빵 털어먹으며.

  • @egoist874
    @egoist874 3 년 전 +173

    16:10 아니 지네 성욕을 왜 국가에 해결해 달래 제정신임?
    ,?

  • @user-qr1oj8kw5o
    @user-qr1oj8kw5o 3 년 전 +531

    성교육 더욱 많이 하고 강화하고 성범죄 법 좀 강력하게 만들어요 제발...

    • @user-kt7xs4ey5x
      @user-kt7xs4ey5x 3 년 전 +11

      우리나란 전체적으로 법이다 약함 성범죄 법은 제 생각으로는 그렇게 약한 편은 아님 그냥 전체덕으로 한국 법을 다 쎄게 바꿔야함 제 말이 성범죄 처벌이 약하지 않다는 말로 오해하진 마세요

    • @jhyoon7293
      @jhyoon7293 3 년 전 +1

      @@user-kt7xs4ey5x 맞아요 동의합니다

  • @user-xt9eb1qw6e
    @user-xt9eb1qw6e 3 년 전 +47

    정의가 승리하는 세상이 됐으면 좋겠다....진짜 여성을 성을 위한 물건으로 인식하는 문화가 사라지고 성을 넘어서서 한 인간 객체로서 바라봐주면 이런 성범죄사건들이 많이 사라질듯...그래도 점점 약소하게나마 세상이 나아지고있다고 생각해요...

  • @userxdwszzzz
    @userxdwszzzz 3 년 전 +14

    이 영상보고 김태현사건 생각나네요... 세 모녀 사건이라며 지칭하는 것도 피해자를 강조하는 것 같아 너무나도 화나는 사건

  • @jssseh
    @jssseh 3 년 전 +368

    역시 표창원은 프로파일러일때 제일 멋있음

  • @user-qs1wl2eu1e
    @user-qs1wl2eu1e 3 년 전 +261

    아님
    조두순 그때도 충분히 무기징역 받을 수 있었음
    검찰이 성폭력특별법이 아닌 강간치상죄로 기소했고, 조두순측에서 음주로인한 심신미약 주장에 검찰이 별다른 반박을 안해서
    결국 무기징역에서 최대15년형으로 거기서 심신미약으로 12년 받은것임
    그리고 당연히 항소했어여 하는데 검사들은 그냥 받아들임;
    항소안한 후에 한명의 검사에게만 주의주고 끝
    유기징역 최고형이 15년일뿐

    • @user-ik2yi5ot3r
      @user-ik2yi5ot3r 3 년 전 +2

      하..진짜화가납니다

    • @user-uy3vd6bb4t
      @user-uy3vd6bb4t 3 년 전 +5

      8년형이상받으면 항소안하는 암묵적인 룰이있었다고함 게다가 그때당시 강간치상죄 최고형이 15년 검찰도 잘못했지만 형기자체를 너무낮은 것 자체가 문제인듯 무기징역은 그냥 시민들이 떠들었고 법원측은 고려해보겠다는 식이었음ㅇㅇ

  • @user-pf5dm1xv5m
    @user-pf5dm1xv5m 3 년 전 +74

    N번방 처벌 강화하라니까 성욕 어떻게 처리 하냐고 항의메일 진짜 탄식 나온다.

  • @user-tw9cj9tk6i
    @user-tw9cj9tk6i 3 년 전 +57

    오늘 유퀴즈 정말 유익해서 집중해서 잘 시청했어요.현재 한국에 연쇄 살인범이 없는게 아니라 빨리 잡셔서 연쇄로 이어지지 않았다, 그러다 보니 형량이 길지 않아 출소 후 재범 우려가 있다, 그러니 형량도 맞게 무거워져야 한다. 이 말이 와닿네요. 부디 이게 실행된다면 좋겠어요.

  • @user-baechu
    @user-baechu 3 년 전 +577

    스토킹방지법 제발...

  • @megumihehe7809
    @megumihehe7809 3 년 전 +208

    우리나라법은 가해자에게 너무 좋은 법이다...
    범죄자들에게 좋은 나라인가....
    피해자의 인권은 앞으로의 삶은 ...이게 가장 중요한거 아닌가...언제까지 옛날에 얽매여서 이렇게 구린법들이 유지될런지 ...
    범죄는 점점 발전하고 교묘해지는데..법은 언제적 시대인지...

  • @plee86
    @plee86 3 년 전 +122

    아동 성폭행범은 그냥 원인을 제거하는 거세가 답인들.

  • @user-by4fh4ls5p
    @user-by4fh4ls5p 3 년 전 +26

    스토킹 진짜 무서워요.. 당해본 입장으로 이사도 갔고 이사를 갔는데도 언제 어디서 마주칠지 모르는 무서움과 초범이라는 이유로 집유나온것도 문제고 법이 누굴 지키기 위해서 있는가...

  • @user-yd4se9hc4r
    @user-yd4se9hc4r 3 년 전 +239

    무섭다... 세상이 진짜 너무무서워 지는거같아요

  • @juyeon8826
    @juyeon8826 3 년 전 +168

    인권 = 사람이 가져야 할 당연한 권리.... 사람이기를 포기한 자들이 왜 인권을 부르짓는지?!

  • @KIM-pm5lq
    @KIM-pm5lq 3 년 전 +37

    슬프게도 노원 김태현 사건이 또 터져버렸네.. 스토킹 처벌하는 법 제발 만들어줘요 왜 안 만들어줘요

  • @appricot5403
    @appricot5403 3 년 전 +20

    조두순 사건 때 피해 아동이 몇번이나 법원에 가서 증언했다고 합니다.
    그 점에 대해서 워낙 비난여론이 거세져서 이후에 해바라기 상담센터라는 피해 아동 심리치료센터가 세워지고 피해 아동들이 상담가 대동 하에 증언을 영상으로 기록한 뒤 법원에서 틀게하는 방식이 도입됐다고 합니다.

  • @sumami
    @sumami 3 년 전 +83

    아직도 스토킹이 구애 정도로 취급된다.. 정말 가해자중심적인 생각인것 같아요. 피해자의 삶은 송두리째 휘둘리며 너무 고통스러울텐데 말이죠..

  • @100seohyun
    @100seohyun 3 년 전 +126

    우리나라는 일본에서 광복이 된지 얼마 안 되었고, 법을 처음 만들때 대부분은 일본의 것들을 바탕으로 만들었다고하는데. 미국이나 다른나라보다 (광복 이후에)역사가 짧은 것에 비해 한국의 시민의식은 높아져서 법이 가진한계가 더 눈에 보이는 것 같아요.

  • @waterpink8087
    @waterpink8087 3 년 전 +10

    가해자 중심이 아니라 피해자 중심으로 정책을 바꾸어야한다 제발 너무 중요한 말이네요.
    피해자 인권은 묵살하고 가해자 인권타령..
    왜 피해자는 이사가고 가해자는 제집으로 돌아가서 편히사나요..

  • @user-yv1dj2tv7h
    @user-yv1dj2tv7h 3 년 전 +20

    이분들 말씀 중에 하나도 틀린것이 없다는게 분명하면서도 두렵다.. 법이무섭다.. 이분들의 전문성과 정확함을 믿고 인정해서 법이 빨리 바뀌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user-vn2kc3qy9t
    @user-vn2kc3qy9t 3 년 전 +234

    권일용 선생님 정말 능력도 좋으시지만 인간적이고 따스해보여서 너무 정감가요 검색해보니 유튜브도 하시던데 승승장구 하셨으면...!! 화이팅 응원할게요

  • @chanhaikim7276
    @chanhaikim7276 3 년 전 +174

    일반인들이 스토킹에 대한 범죄의식이 낮다는 사실을 일깨워 주시고 어떻게 범죄율이 낮아질 수 있는지 방향을 알려주셨습니다. 말씀대로 스토킹에에 대한 법이 강화되어서 관련 피해자가 발생하지 않았음 합니다. 화이팅입니다!!

  • @mimikim615
    @mimikim615 3 년 전 +31

    만취상태라서 죄를 감해준다니 도대체 이런 법이 어딨습니까?

  • @user-cz6js4sy9e
    @user-cz6js4sy9e 3 년 전 +15

    전문가들이 스토킹의 심각성을 이렇게 호소해왔는데도
    얼마전에 또 한번 스토킹 범죄로 일가족이 변을 당하신 일을 생각하니깐 가슴이 너무 답답하네요
    앞으로 얼마나 많은 피해자들이 희생 당하고
    얼마나 많은 인간 말종 같은 가해자들이 날뛰어야 정말 효과적인 법안이 마련될까요??????

  • @user-yo1hw9eq6l
    @user-yo1hw9eq6l 3 년 전 +1401

    이런데 어떻게 애를 낳고 키워 여기서

    • @user-kt7xs4ey5x
      @user-kt7xs4ey5x 3 년 전 +3

      근데 저렇게 쓰레기 같은 인간만 있는건 아니니까

    • @jhintomang2290
      @jhintomang2290 3 년 전 +380

      @@user-kt7xs4ey5x 아무리 좋은 사람이 많아도 어쩌다 쓰레기한테 한 번 잘못 걸리면 그걸로 큰 일납니다ㆍ
      조두순 사건 피해자도 주변에 좋은 사람들이 없었던게 아닙니다 ㆍ

    • @shin9841
      @shin9841 3 년 전 +258

      딸낳아봐라 죽는날까지 편히 발뻗고 자는건 끝난거임. 죽는 순간까지도 내딸 걱정하면서 눈도 못감을듯

    • @cookoo8906
      @cookoo8906 3 년 전 +243

      @@user-kt7xs4ey5x 범죄를줄이는방향을 얘기해야지 무슨문제를다룰때 그런사람만있는거아니야~ 라고 말하는건 문제를해결하고싶지않다는반응임
      애초에 이 나라는 조두순밖에없네! 라고말한사람도없는데.

    • @user-nz3jp7dq7v
      @user-nz3jp7dq7v 3 년 전 +144

      @@user-pi4cl3pv2s 오바하는것처럼은 안보이는데요?? 극단적으로 불안해해서 위로하는거라구요???
      와 그쪽이야말로 기적의 논리네요.. 대체 뭐가 극단적인가요? 저런 사건이 21세기에 아직도 일어나는 것에 대해서 너무 무섭고 불안한게 당연한거 아닌가요?? 어디가 극단적이죠??
      위로는 그렇게 섣불리 하는게 아닙니다^^
      최소한 범죄 행위에 대한 대책 없는 위로는 강자의 위선이죠

  • @user-cr5qi2eq2l
    @user-cr5qi2eq2l 3 년 전 +63

    솔직히 학교에서 성교육, 성폭행 관련 영상을 틀어주는 시간은
    자유시간이라고 여겨요. 쌤들 보통은 떠들든 말든 신경 안쓰고 영상만 틀어놓는데 그마저도 소리가 작아서 애들 떠드는 소리에 아예 들리지도않아요. 좀 나은 쌤은 자든지, 보든지, 조용히 떠들든지 시끄럽지만않게 하라고 합니다.
    그리고 성교육, 성폭행 영상들에서도 거의 같고 뻔한 얘기만 나와요. 내 몸 소중해, 범죄 많이 발생해. 어떨땐 어른들의 행동지침같은 영상이 나오는데 그걸 왜 우리한테 보여주는지. 오히려 그걸 봐야하는 쌤들은 다른 업무를 하고.

  • @user-oz8td8qw3e
    @user-oz8td8qw3e 3 년 전 +39

    술마시면 심신미약, 스토킹은 구애표현, 초범이면 초범이라고 어리면 촉법소년이라고 온갖 이유를 갖다붙여서 사람이 사람을 죽여도 솜방망이 처벌하는건 이 나라가 범죄자를 위해 존재한다고 생각할 수 밖에 없다.
    영상의 전문가들이 피땀흘려 목숨걸고 잡아주면 뭐하나 머지않아 사회로 다시 방생 되는 것을...
    이제는 내가 저 범죄자에 대해 화가 나는지
    이 나라의 법에 화가 나는지 분간이 안된다.

  • @mkkim1102
    @mkkim1102 3 년 전 +22

    사람은 고쳐 쓰는거 아니라고 했다. 결국엔 법이 문제...

  • @user-xi4bt5kw6z
    @user-xi4bt5kw6z 3 년 전 +280

    헐 편집본 이렇게 길게 올려주셔서 감사해요!! 편집자분 고생하십니당ㅠㅠ

  • @user-nn2gz2cn1b
    @user-nn2gz2cn1b 3 년 전 +223

    인권 ㅈㄹ 범죄자 인권따지는 것들은 꼭 같은꼴 당해바라 ....

  • @kj-ru5cu
    @kj-ru5cu 3 년 전 +22

    술을먹으면 더 형량을 늘려야한다. 세배로늘려야 안처먹는다

  • @user-di6jq1sv2v
    @user-di6jq1sv2v 3 년 전 +10

    온라인범죄가 얼마나 심각한지 제발 알아줬으면 좋겠다. 나 그리고 내 주변에 친구들까지 포함해서 약 5명정도가 인터넷 상에서 자신의 사진을 유포당하고 악성 허위 계정이 돌아다니면서 거짓정보가 흘러다녔다. 사이버경찰서에 가서 신고도 하고 학교경찰에도 의뢰했지만 아무런 소용이 없다. 경찰에서도 너무나도 많은 사항이라서 수사조차 들어가지 않는다. 그렇다면 그 당시 15살이었던 나는 상처받는게 당연한 일인가?

  • @anxexxne
    @anxexxne 3 년 전 +705

    스토킹 피해자들에겐 증거나 모아라 이딴 말이나 하고, 조두순은 경찰들이 보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씹 ㅈㄴ 모순이고 ㅈㄴ 웃기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mnnvo6765
    @mnnvo6765 3 년 전 +79

    만취상태라고 감형되는 건 진짜.. 하.
    진짜 참 우리나라는 술에 관대하고 범죄자에 관대하다.

  • @user-tg4ww6ke8t
    @user-tg4ww6ke8t 3 년 전 +43

    44:46 2009년 강호순 이후 연쇄살인범이 사라진게 아니라 온라인으로 옮겨갔음 조주빈과 그 일당이 연쇄살인범임

  • @yhr103
    @yhr103 3 년 전 +3

    오랫동안 도움주신 덕분에 모두가 안전하게 살고있습니다 고맙습니다

  • @luvofkes
    @luvofkes 3 년 전 +53

    법의 제도가 가해자가 아닌 피해자 중심이 되어야 한다는 말.... 가슴에 와 닿는다.
    예전에 차이나는 클래스에서 김웅 검사가 법은 가해자를 위해 존재한다고 말한 적이 있다.
    물론 억울한 가해자를 만들어선 안 된다는 의미라고 부연설명하였으나....
    현직검사조차도 법을 가해자 위주로 분석하고 적용하는 것을 당연하다 여긴다는 사실에 조용히 분노하기도 했더랬다.
    조두순의 12년 형량도 결국 가해자 위주의 법리를 적용시켰겠지.
    어쩌면 문제는 심신미약이 아니라 사법체계에 뿌리깊게 녹아 있는 가해자중심주의 때문은 아닐는지......
    법은 개정할 수 있으나 집행자들의 관념은 어찌해야 하는 것일까.

  • @user-ye5ol6kf3i
    @user-ye5ol6kf3i 3 년 전 +53

    와~광고없이 ...46분!!!!!!
    유퀴즈자기님들 깊은뜻에 감사합니다.

  • @user-mp2jp6gk4m
    @user-mp2jp6gk4m 3 년 전 +2

    나라를위해 일하신분들 정말감사드립니다

  • @melonball1495
    @melonball1495 3 년 전 +3

    영웅들이십니다. 존경 합니다.

  • @user-ys9ty5et1x
    @user-ys9ty5et1x 3 년 전 +61

    22:07 가장 공감되네요... 주변에서 많이 도와 주셨기에 가능했던 일이네요.. 많이 분노해주세요. 반드시 바뀌어야 합니다..

  • @user-jr4ko1wt4n
    @user-jr4ko1wt4n 3 년 전 +46

    맞아,, 피해자에게 중점이 맞춰져있어야 맞는거죠. 이미 피해를 입고 상처를 받은 피해자를 위해 범인을 잡고 처벌하는 것은 국가가 해줄 수 있는 최소한의 안전장치인거지,, 가해자 인권 웅앵하며 피해자 가슴에 두 번 대못박지말기를 ㅜ

  • @JYLee-iv6dz
    @JYLee-iv6dz 3 년 전 +2

    이런 내용을 잘 알려주는 유퀴즈 좋아요

  • @user-nt4zg9yd7w
    @user-nt4zg9yd7w 3 년 전 +1

    너무훌륭하신 분들이십니다..많이 보고배우겠습니다.감사하고 감사합니다

  • @Ace-ht1is
    @Ace-ht1is 3 년 전 +206

    한국은 아직도 후진국인데. 빨리 법들 바뀌면 좋겠다.

    • @user-kt7xs4ey5x
      @user-kt7xs4ey5x 3 년 전 +4

      후진국은 아닌데

    • @plum9128
      @plum9128 3 년 전 +42

      @@user-kt7xs4ey5x 아휴 이 답답한 것아~~

    • @user-nz3jp7dq7v
      @user-nz3jp7dq7v 3 년 전 +4

      공식적으로는 대만,홍콩과 함께 중진국, 즉 신흥공업국에 속해있죠

    • @ruddk68
      @ruddk68 3 년 전

      법이 후진국이란거야 한국이 후진국이란거야?

    • @user-qp5qj7zq4r
      @user-qp5qj7zq4r 3 년 전 +1

      @@ruddk68 법

  • @skyscraper7302
    @skyscraper7302 3 년 전 +50

    어제 시청하면서 참 사람이 무섭기도 했지만, 프로파일러, 영상분석가 분들등 좋은 분들이 있어서 다행이라고 생각들기도 했습니다.
    너무 감사합니다.

  • @user-ym5hi8uf9v
    @user-ym5hi8uf9v 3 년 전 +45

    댓글들 보니까 가해자들이 여친 못사귀고 성욕 못풀고 인터넷 찌질이인 사람이라고 얘기를 하는데 그러면 그 미친놈들이랑 사귀어야 될 여친들이 불쌍해지지 않나요... 그 댓글들 보고 소름 돋았습니다... 그냥 그런 놈들은 여친 만나봤자 성욕푼다는 핑계로 데이트폭력하고 죽이고 다 할 쓰레기들임.

  • @user-hd5ov9cz2b
    @user-hd5ov9cz2b 3 년 전 +1

    이런분들 덕에 저희가 일상을 살아갈 수 있습니다 많이 감사드리고 존경합니다.

  • @user-ru4hc4bq2x
    @user-ru4hc4bq2x 3 년 전 +101

    으아 ㅜ 수많은 전문가들이 몇년간 똑같은 이야기를 수천번 말씀해 주시는데 법이 따라오질 못함. 초답답

  • @wajangchang_
    @wajangchang_ 3 년 전 +13

    이렇게 모아주셔서 너무 감사해요 선한 영향력 유퀴즈 최고!

  • @jhintomang2290
    @jhintomang2290 3 년 전 +6

    듣고 보니 정말 용어부터 고쳐야겠습니다ㆍ

  • @user-nq5ri5to2s
    @user-nq5ri5to2s 3 년 전 +2

    죄책감을 가져야할사람들이 아닌 멋진일을 하시는분들이 그 무게를 가지고 있다는게 너무 맘아파요 항상 애써주심에 감사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