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 정정 : 이 영상에 중대한 오류가 있었습니다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19. 02. 23.
  • 정확히 알아보지 않고 영상을 제작한 점 사과드립니다.
    윤튜브 구독료 :
    신한은행 322 12 087652 윤서인

댓글 • 2.3K

  • @user-kz8qp7nz4t
    @user-kz8qp7nz4t 4 년 전 +115

    저도 굉장히 무서워요...
    학교에서 선생님들, 친구들 모두 문재인 만세라느니, 일본인들은 다 나쁜 놈으라느니, 김정은 잘생겼다느니 이상한 말들이 오가는데...
    여기서 제가 반대하는 의견을 내면 따당할까봐 애써 거짓된 미소짓는데, 이런 분위기 자체가 너무 공포스러워요...

  • @user-qk7vn4is2k
    @user-qk7vn4is2k 5 년 전 +67

    일본을 잔인 하다고 끈질기게 욕을 해야 우리가 무능 했던걸 갈출 수 있거든

  • @jleo8239
    @jleo8239 5 년 전 +12

    학교다닐때 꼭 이런놈들 있지. 선상님이 신나게 열변토하고 있는데 찬물 끼엊는 놈.. 지금 생각해보니 그때 그놈은 혼자 열심히 싸우던 거였어

  • @ejchung3286
    @ejchung3286 5 년 전 +8

    장난처럼 말하는 속에 날카로움이 있어서 이 프로를 좋아합니다.
    오늘 프로 멋집니다!

  • @user-vx8ss5uw7p
    @user-vx8ss5uw7p 5 년 전 +158

    팩트가 가장 중요하죠!
    과장과 미화가되어 정치적으로 이용되는게 가장 큰 문제인듯...

    • @user-ji3oz3kt9w
      @user-ji3oz3kt9w 5 년 전 +4

      태극기 들었는데요

    • @user-sn6ei5ug3r
      @user-sn6ei5ug3r 5 년 전 +4

      이번에 윤서인이가 틀린거임
      조선총독부의 3.1 압수물중 태극기가 있었고 태극기 들고 만세운동 했다고 기록되어 있는데요
      수작업이었으니 그 많은 사람들이 들진 못했겠죠

    • @user-ns5uw7kn1g
      @user-ns5uw7kn1g 5 년 전 +3

      이게 진짜 슬픈거죠... 역사를 선동에 쓰닌까

    • @user-nw9je1ve5r
      @user-nw9je1ve5r 5 년 전 +2

      그걸 윤서인이 자주 씀 단적인 팩트 하나로 정치 프레임 씌움

    • @user-fg5uf7sp7x
      @user-fg5uf7sp7x 5 년 전 +3

      진짜 답답하네요.... 윤서인말이라면 확인도 안해보고 그냥 믿는수준이...
      저 사진 몇장에 태극기 안보인다고 삼일운동때 태극기를 안들었다구요??
      태극기 들었어요...윤서인씨가 역사학자도 아니고 심도잇게 역사를 조명하고 조사한것도 아니고 인터넷사진 몇장 캡쳐한걸루다가 근거삼는것을 고지 곧대로 믿다니.....불쌍하다..

  • @user-od9mz4nb1t
    @user-od9mz4nb1t 5 년 전 +9

    반박불가 팩폭 오지네~~~윤서인 화이팅!!!

  • @user-zi1ow6gc4q
    @user-zi1ow6gc4q 5 년 전 +15

    촌철살인 !!
    쉽고 간단한 설명이지만 매번 느끼는 감동 !!

  • @user-gf6kl2bq2
    @user-gf6kl2bq2 5 년 전 +25

    형이 잘하는거야 역사왜곡하면 안됨.

  • @user-yg5ep3to9j
    @user-yg5ep3to9j 5 년 전 +93

    형의 영상은 언제든 다른영상도 기다리게함

  • @arthelais8916
    @arthelais8916 5 년 전 +350

    팩트는 중요합니다. 그간 얼마나 양념 듬뿍 친 역사를 배웠는지 잘 알아야 합니다.

    • @user-ji3oz3kt9w
      @user-ji3oz3kt9w 5 년 전 +1

      우리 민족은 우수한 전통을 가지고 스스로 개척한 강토에서 유구한 역사를 통하여 국가생활을 하면서 인류의 문화와 진보에 위대한 공헌을 하여왔다. 우리 국가가 강도일본에게 패망된 뒤에 전 민족은 오매에도 국가의 독립을 갈망하였고 무수한 선열들은 피와 눈물로써 민족자유의 회부에 노력하야 삼일대혁명에 이르러 전민족의 요구와 시대의 추향에 순응하야 정치, 경제, 문화 기타 일절 제도에 자유, 평등 및 진보를 기본정신으로 한 새로운 대한민국과 임시의정원과 임시정부가 건립되었고 아울러 임시헌장이 제정되었다.
      - 1944년 대한민국 임시헌장 전문 中

    • @user-jd4mi4vw1i
      @user-jd4mi4vw1i 5 년 전 +19

      솔직히 잘난 역사도 없으면서 왜이리 과장 왜곡 양념질인지... 역사는사실 그대로 말하는게 제일 중요한데...

    • @melburn119
      @melburn119 5 년 전 +12

      아무리 옳은 역사라도 약간의 망상이나 판타지가 들어가는 순간
      신뢰성이 떨어지고, 잘못된 역사를 배우기 쉽다는건 누구나 다 알텐데...
      일본놈들이 나쁜놈이지만, 없는 사실까지 만들어내면 아무 소용 없습니다.
      여성이 성추행 당했어도, 성추행 당한거만 이야기해야지, 성폭행 안당했는데 당한것처럼 덧붙여서 판타지로 진술하면 신빙성이 떨어집니다.

    • @user-zk7ve6oh4l
      @user-zk7ve6oh4l 5 년 전 +4

      이사람들 재미진 사람들이네ㅎㅎ
      역사가 팩트첵크인줄 아시나?ㅎㅎ
      물론 팩트를 기반으로 쓰여저있기는 하지 하지만 항상 승자의 입맛에 맞게 해석하고 자기 나라에 이익이 되는쪽으로 역사가 쓰여진단다
      역사도 그것을 쓴사람의 가치관이 잘 뭍어난 팩트+해석+뇌피셜으로 쓰여져있지요
      그래서 교차 비교를 한다지만 다들 자기 나라 역사가 짱이라고 하는데 시간을 거꾸로 거슬러 갈수록 신빙성은 떨어지지요
      역사는 원래 팩트가 아니라 팩트라는 양념으로 조직의 정당성과 국가를 유지 고무시키는 것입니다ㅎㅎ

    • @user-zk7ve6oh4l
      @user-zk7ve6oh4l 5 년 전 +3

      아 또하나 얼마나 해석이 웃기냐면ㅎ
      훈민정음해례본이 발견되지 않을때 한글을보고 일본 옛날 문자를 본따서 만들었다
      몽골 오지에 문향이 세겨있는데 그거보고 본따서 만들었다
      ㅋㅋㅋㅋㅋ
      특히 일본 이 친구들이 자신의 통치의 정당성을 높이기 위해서 말도 안되는 역사 해석을 했는데 그당시는 한글 경시 풍토도 있겠다
      잘먹혔다가 훈민정음해례본이 발견되면서 다 뒤집어지는 일까지 생기게 되는거죠ㅎㅎ

  • @Matias-su3sf
    @Matias-su3sf 4 년 전 +8

    일본이 제국주의시절 인권유린한 행동을 두둔하고싶지는않습니다 하지만 객관적인 일본의 조선인을 지배하는과정을 왜곡없이 객관적으로 서술해야죠 아니라 교과서에 객관성을 상실한 주관적인 내용을 사실화하는 역사를 쓰는 사람은 반성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 @foryouryu
    @foryouryu 5 년 전 +6

    국뽕이아닌 올바른 역사팩트 ,,,감사합니다!

  • @user-wd8pv9eg5h
    @user-wd8pv9eg5h 5 년 전 +57

    멋진 말씀 감사합니다.

  • @risingsunstrikesback
    @risingsunstrikesback 5 년 전 +192

    ㅋㅋ 3.1운동 때 태극기 들었다고 그려놨는데, 알고 보니 없었다능 ㅎㅎ .. 저도 저거 봤을 때 좀 이상하다 했습니다 ㅋㅋ

    • @user-sn6ei5ug3r
      @user-sn6ei5ug3r 5 년 전 +2

      @@format4339님 말대로 소수 몇명이 태극기 들고 만세운동을 했다고 기록되어있기때문에 유관순은 태극기 들었을 확률이 크죠.유관순은 3.1 주요인물이었으니
      윤서인이 이번영상에서도 틀렸네

    • @user-jp2dd9ch6p
      @user-jp2dd9ch6p 5 년 전 +2

      @@format4339 그 판결물은어디서볼수있어요?

    • @user-ns5uw7kn1g
      @user-ns5uw7kn1g 5 년 전 +2

      태극기 쓰였어요 예로 숭실대교정에도 걸렸었고 물론 시민들 대부분 들진 못했어요

    • @shanghaihuan
      @shanghaihuan 5 년 전

      @@user-jp2dd9ch6p 일단 일본어로 되어있는데 검색하면 원문 나오고, 이 영상에 달린 댓글 찾아보시면 대댓글같은거에 해석 나옵니다.
      구글에서 번역내용은 저도 안찾아봄

    • @user-nl7br8gv1m
      @user-nl7br8gv1m 5 년 전 +1

      우리는 3.1운동 참가자들 모두 한손에 태극기를 들고 때지어 만세외치는 것으로 알고 있었으니. 소수 일부가 들고 있었다는건 큰 의미는 없는 듯. 그 당시에도 태국기가 있었으니 분명 들었을 수 있겠지요.

  • @user-pg2yg7zs3z
    @user-pg2yg7zs3z 5 년 전 +7

    형님 힘내세여 언제나 응원합니다!

  • @the771
    @the771 4 년 전 +2

    역시역시! 정확한 사실만을 말해주는 윤튜브 응원합니다!

  • @user-yv4or6nb3j
    @user-yv4or6nb3j 5 년 전 +281

    자 이렇게 왜곡된 사실은 왜 이렇게 왜곡되서 퍼질까? 정답은 그렇게 왜곡해야 권력을 더 쉽게 잡을수있기 때문이겠지
    일제강점기만큼 명분이 뚜렷하고 선동하기 좋은 소스가 어딨을까 6.25 가지고 문제 삼는거 봤냐? 왜 그럴까 그권력을 잡고싶어하는 분들이 북한을 옹호하시는분들이기 때문이지

    • @user-ji3oz3kt9w
      @user-ji3oz3kt9w 5 년 전 +1

      태극기 3.1운동때 있었는데요?

    • @user-zk7ve6oh4l
      @user-zk7ve6oh4l 5 년 전 +4

      내가 알려줄께
      태극기가 있어 물론 많이 있는건 아니지만ㅎ
      또한 먼저 식민지 여자들을 끌고가도 구할려는 남자는 없어 그당시 여자는 사람이 아니였거든 나라를 위해서 죽을수는 있지만 여자를 위해서 죽으면 병신 소리듣는때야 그래서 여자를 성노예 삼아도 그당시 사람들은 구할생각이 아에 없었지 잘못하면 가문이 멸망당할수 있거든 또한 일본순사를 매우 두려워했지
      일본순사온다라는 말이 아이의 울음을 그치게 하는 말이였으니 얼마나 공포였는지는 감이 오겠지? 그러니 일본 군인들이 여자들을 강제로 쉽게 잡아가는때였어^^
      3.1만세 운동을 하면서 비폭력 만세운동을 계획했지
      3,1운동 독립선언문에 33인이 낭독을 하고 총독부에 자신들의 선언문을 주면서 의지를 표현하는 일을 진행하는 역사적인 사건이지
      그당시 일본은 조선은 일본의 통치를 원한다고 대내외적으로 선전하고 다녔거든

    • @user-lx6iv8dr6o
      @user-lx6iv8dr6o 5 년 전

      다른건 모르겠고 쇠말뚝 왜곡 위안부왜곡이 있습니다 소설을 써놨어요 왜 사실이 아닌데 사실처럼 믿으세요?

    • @user-lx6iv8dr6o
      @user-lx6iv8dr6o 5 년 전

      그러게요 윤서인이 한 역사왜곡(저는 사실확인하고 댓글로 사실을 윤에게 알려준 사람입니다)이 확인도 없어 막퍼지네요 이거 뉴스에 나와야겠는데요? 사회적 문제 수준입니다 어떻게 생각하세요?

    • @user-sh9ji5mm1v
      @user-sh9ji5mm1v 5 년 전 +3

      @@user-lx6iv8dr6o 근거좀2

  • @GOD-nw5gb
    @GOD-nw5gb 5 년 전 +22

    뭐라고 해야할까요? 언급하지 말아야할 주제를 정해놓고 그것에 대해 얘기하고 알아보는 사람들을 적으로 간주하는듯한 느낌 마치 조선시대의 사문난적같은 느낌 윤교유리를 저해하는 자는 유배를 보내거나 사약을 내리는 느낌. 솔직히 말해서 조선은 서인이 집권하면서 실학자나 유능한 신하들을 배척하고 오직 유교극단주의로 흘렀습니다. 그후 벌어진일은 근대화실패. 저항도 제대로 못하고 한일합방. 솔직히 근대태동기에 조선정부는 시대를 읽지못하고 백성들을 괴롭히고 수탈했습니다. 현시점에서 북한의 김정은을 마치 귀엽다고 하거나 케릭터상품이 나오는 것은 도저히 이해못하겠습니다 핵을 포기한것도 아니고 평화가 온것도 아니고 항상나오는 얘기가 통일을 하면. 강대국이된다 물류의중심지가 된다고 하지만 그전에 북한은 지뢰도발 천안함 연평도 도발에 대해 사과하고 재발방지대책을 내놓고 개혁개방을 해야할것입니다 하지만 지금 북한이 그렇게 할 가능성은 없습니다. 제 생각입니다 글이 길어졌네요

    • @abfppjnpmn
      @abfppjnpmn 5 년 전 +4

      득실을 명확히 따져보지 않은 근거 없는 희망은 자신을 위태롭게 할 수도 있는 건데 귀닫고 행복회로 열심히 돌려대는 사람들이 많은 거 같아요(그런 사람들은 닥쳐봐야 깨닫겠죠 ㅁㅈㅇ을 지지하는 자영업자나 20 30대 남자들을 보면서 저 사람들은 대체 무슨 생각을 하는 걸까? 신기했어요) 그러면서 자기와 비슷한 행동을 한 역사속의 다른 사람들은 왜 그렇게 까대는 건지, 군중심리와 체면문화는 한국과 한국인을 좀먹는 거 같아요 실속 없고 이미지만 쫓다 나락으로 떨어지는 그런 모습이 그려지네요

    • @user-dw7nu9pt6z
      @user-dw7nu9pt6z 5 년 전

      노유 // 먼저 처음 보는데 반말까서 미안하다. 내랑 생각이 너무 같아서 니가 오랜 친구로 느껴지기 까지한다.
      새끼 넌 진정한 깨어있는 시민이다. 개돼지들과는 다르네. 너의 지성을 인정한다.
      나도 중고등학교때부터 이런걸로 국가선생한테 태클 걸었다가 반항아로 낙인 찍혀 생활했다. 지식을 배우기 위해 나간 학교에서 궁금해하면 처벌받는 다는 좆같은 현실과 그저 태클만 거는 프로 불편러가 될수 있음을 배운 시기 였다.

    • @Sabrina99511
      @Sabrina99511 5 년 전

      통일하면 강대국된다는건 대체 어찌 계산해야 된다는건지 이해를 못하겠음ㅋㅋ
      소득주도 성장 추진하면 경제가 성장한다는거랑 비슷한 이치인가?
      아니 멀쩡한 5천만대리고도 하향곡선치는데 거기에 3천만의 극빈층이면서 기술,인프라,지식,안보 등 전혀 없고 오히려 복지예산 다 꼴아박아야하는데 대체 무슨 강대국이 된다는건지 몰겠음 암만 생각해봐도

    • @user-dw7nu9pt6z
      @user-dw7nu9pt6z 5 년 전

      Di ーE // 나도 근거 찾아본적 있는데,
      첫번째 근거가 천연 자원보유량임. 북한에 질 졸은 희토류가 많이 묻혀있다나봄. 그게 반도체에 들어가는 재료인데, 그걸로 삼성 반도체 원가 낮추는데 성공하면 시장에서 당연히 가격경쟁력 올라가면서 삼성 매출 올라감.
      삼성이 우리나라 맥여살리고 있다는 관점에서 보면 이건 좀 타당한 근거긴함. 근데 나는 삼성이 우리나라 다 맥여 살리고 있다는건 동의 안함. 삼성 포함해서 다른 기타 기업들도 같이 맥여살리는중이라고 보는데
      내친구가 삼성공화국신봉자인데, 그놈은 이 첫번째 이유만 봐도 가슴 설레하더라
      두번째근거가 대륙횡단 물류 운송으로 인한 경제적 이익 창출인데, 이건 씨발 ㅋㅋㅋ 우리가 미국 버리고 러시아와 중국이랑 친하게 지내면서 경제협력 해야되는거임.
      세번째 근거가 값싼 노동력인데, 이게 씨발 말이 안되는게 통일되면 과연 같은 대한민국 국민인데 똥값주고 일을 쓸수 있을까?ㅋㅋ 비슷한 수준으로 임금 줘야 할텐데?
      뭐 제가 공부하며 찾아본 근거가 이정도인데, 희토류 말고는 내 수준에서는 뭐가 우리나라 부흥 시켜줄지 근거가 좀 빈약했었음.

    • @user-fp2pj4ph5l
      @user-fp2pj4ph5l 5 년 전

      @@user-dw7nu9pt6z
      일단 기본적으로 종전 선언이 되면 종전선언 하나만으로도 한국에 투자하려는 외국 자본가들이 엄청 늘어날거임 더불어 개발안된 북한의 땅들 때문에 건축업이 호황일거고 뭣보다 철도를 연결한다고 미국을 버린다고 할수없는게 중국과 철도는 유럽에도 연결되어있음 중국과 러시아와 유럽과 같이 철도를 연결하는거임 중국과 러시아하고 철도연결한다고 유럽국가들이 미국 버리고 중국이나 러시아 택한게 아니잖아? 그리고 북한과 우리나라가 철도 연결되서 대륙간 물자운송이 가능하게 되는걸 상정한 일본이 한국에 해저터널 연결하자고 일본이 더 난리임 그렇게 되면 동북아시아에서 종점역이 일본이 되기 때문이지 종점역이 가지는 네임밸류의 가치를 생각해볼때 엄청난 가치라서 한일 해저터널 연결하자고 일본이 먼저 난리치는거지 근데 그럼 일본도 미국 버리고 중국 러시아 선택하려는거야? 아니잖아 ㅋㅋㅋ

  • @rollercoaster1
    @rollercoaster1 5 년 전 +2

    3:27
    항상 이런영상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배우고 갑니다

  • @user-ut9sd4es7q
    @user-ut9sd4es7q 5 년 전 +2

    50평생 참으로 큰공부 했습니다, 또배움니다 감사합니다,

  • @user-ui9dq5ii9q
    @user-ui9dq5ii9q 5 년 전 +8

    상해에서 임시정부가 지어질 때, 그곳에서 태극기가 처음 만들어졌는데 3.1운동 당시 조선에서 태극기가 들려있었다는 건 뭔가.. 위치적으로, 시간적으로 말이 안 되죠.. 저도 교과서에서 뭔가 잘못 배운듯한 느낌이 드네요.

    • @emperorys8460
      @emperorys8460 5 년 전

      김신우 태극기는 조선말부터 있었어요

    • @user-ui9dq5ii9q
      @user-ui9dq5ii9q 5 년 전 +1

      @@user-oy4hb4fj5k 그렇군요. 대중화가 되지 않은 것 뿐이었군요. 그리고 임시정부에서 만들어졌다는게 왜곡된 사실이라니;; (ㅋㅋㅋ)

    • @user-oy4hb4fj5k
      @user-oy4hb4fj5k 5 년 전 +1

      @@user-ui9dq5ii9q
      (애니프사는 거른다)

  • @user-dp5ej6ik7s
    @user-dp5ej6ik7s 5 년 전 +10

    1919년 3월1일에는 대한민국이라는 나라가 없었다 조선독립만세만이 있었을 뿐이다 그리고 조선이라는 나라에 조선민은 당시 조선의 독립을 갈구했지 대한민국이라는 존재 자체를 일반국민누구도 인정하지도 그 주체를 위해서 투쟁한바도 없다 그리고 3.1운동이후 그 정신계승하는 상해임시정부가 생긴이후에도 1930년대 초반까지 만주 중국 전역에 임시정부를 외치거나 대한독립군정부를 외치는 단체나 기관이 여러군데 존재했다 이 또한 대한민국임시정부가 1919년 대한민국이라는 나라가 건국되었다는 것이 사실이 아님을 대표하지 않음을 증명한다. 그리고 한국지리시간에도 배웠지만 나라의 조건은 영토(영해 영공) 영토에 사는 그 나라를 인정하고 인식하는 국민 그리고 주권이 필요하다 상해임시정부는 그 어떤 국가의 조건에도 1945년까지 만족하지 않았다. 그래서 광복이후에도 국내외에서 나라를 건국하기위한 위원회가 남한내에서 여러단체가 가기정체성을 가지고 존재하고 타툼하면서 통합을 추진하거나 갈등을 하고 있던거다 그러다가 1948년 3년간의 미군정을 마치고 비로소 대한민국이라는 나라가 제헌의회를 통해 정부수립하고 건국하게 되는거다 유엔에서도 처음으로 대한민국을 유일한 합법정부임을 인정한다. 그리고 헌법에 나와있는 임시정부의 법정을 계승한다는 것은 이승만이 대한민국 임시정부의 초대대통령이었고 건국대통령이었기에 그 정신을 계승하지 않고서야 건국대통령의 명분이 떨어지기때문이었다 또한 상해임시정부우파인사들도 포용해야했기 때문이다 헌법에 나와있는 상해임시정부의 법통을 계승한다는 것은 그 정신을 계승한다는 것이지 그것이 그때를 건국으로 본다는게 아니다 우리는 5천년 전 홍익인간의 정신을 계승한다고 우리나라 단군조선이라는 국가가 5천년간 지속되지 않는 것과 마찬가지다.

  • @rhrudxo000
    @rhrudxo000 5 년 전 +72

    근데 형이 정말 팩트를 확인하는 사람이고 친일이 아니라면, 일본의 거짓 역사외곡에 대한 팩트도 올려줬으면 좋겠어.

    • @gambit_7285
      @gambit_7285 5 년 전 +3

      이미 개나소나 다 알지 않나요

    • @sss_Wl
      @sss_Wl 5 년 전 +11

      올려도 믿고싶은대로 믿을거면서 병신들

    • @user-pj6lx1wp8b
      @user-pj6lx1wp8b 5 년 전 +4

      학습능력없는 종족들, 아직도 친일거리고 있네

    • @rhrudxo000
      @rhrudxo000 5 년 전 +3

      왜 그저 진실을 말하는 사라이라며, 우리나라의 뻘짓거리는 잘 말하면서 우리나라와 관련된 일본의 뻘짓거리는 말을 안하니까, 난 정말 궁금해서 그래. 진실 인지 친일인지.
      그래서 독도문제에 대해서도 한번 다뤄줬으면 좋겠어.

    • @rhrudxo000
      @rhrudxo000 5 년 전

      @@user-uz3yr6up4q 친일 이야기 하는데 좌파가 왜 나옴?
      나도 일본여행 가는거 좋아해. 일본이 살기 좋은 나라냐를 묻는게 아니고, 좌우를 떠나서 당연히 일본이 잘못하고 있는 부분에서도 일본편을 드는지가 궁금한거다. 님이 말하는 논리도 좌파 선동질이랑 뭐가 다른지 모르겠네.

  • @user-zl3kc3pp6w
    @user-zl3kc3pp6w 5 년 전 +70

    아니 당시 위안부가 된 소녀들은 공장에 취직하는 걸로 알고 간 거에요; 가보니 공장이 아니라 성노예로 착취 당한 취업사기였단 말입니다. 이 부분은 경솔하게 말하신 거 같습니다.

    • @cougark2788
      @cougark2788 5 년 전 +4

      취업사기등은 강제가 아니라고 생각하는 모양입니다.왜 전투에 패하며 도주시 위안부들을 죽였는지 궁금하진 않은 모양입니다.

    • @thegobomuniverse
      @thegobomuniverse 5 년 전 +10

      맞아요 제가 하고싶던 말이 이거였음...정말 조금만 더 관심이있다면 위안부 할머님들 기사만 찾아봐도 하시던 말씀 다 있는데 ...무려 20만명이 성노예로 착취당했고 아직도 생존해 있는 분들이 계시고 그 상처를 지닌채로 살아계시는데 윤서인님이 하고픈말은 뭘까요 그 과정에서 제 발로 걸어갔다는 말을 하고 싶으신건지...

    • @dexterkim2524
      @dexterkim2524 5 년 전 +6

      님이 말씀하신건 사실이고요..다만 윤서인씨 얘기는 백주대낮에 헌병들이 총들이대면서 밭매는 소녀를 위안부로 끌고간것은 사실과 다르단 얘긴것 같습니다.
      아마도 님께서 말씀하신 내용은 일본군이 개설,감독,통제하는 위안소에(운영은 대부분 민간인들) 위안부를 공급하는 민간업자들이 현지인,조선인등을 말씀하신대로 공장에 취업시켜주겠다,
      공부도 할수있다 어쩌구 하면서 꾀어서 팔아넘긴겁니다. 일종의 인신매매죠.(그래서 윤서인씨는 대낮에 군인들에 의한 납치였다면 왜 아무도 저항했다는 기록이 없을까...하는 얘기를 하는겁니다)
      일본군이 그 위안소를 개설,감독,통제했기때문에 일본의 책임이 당연히 있죠. 하지만 역사적 사실에 일종의 가공이 이루어지고 있다는것..그얘기를 윤서인씨는 말하는것 같습니다.ㅎ

    • @user-df6ox1xt1d
      @user-df6ox1xt1d 4 년 전 +5

      @@thegobomuniverse 우선 20만명이 성노예로 착취 당한것 부터가 사실이 아닙니다 최대 1만명 최소 5천명 정도입니다 근로정신대를 그냥 다 위안부라고 하는 오류에 속하는 인원이죠 그리고 이 유튜브는 일본이 공창을 운영을 안했다가 아닙니다 실질적으로 제발로 걸어간사람이 대부분이고 (이게 모집공고를 함) 그이후 모집인원이 부족한 상황에서 인신매매 같은 개념으로 들어가신분이 상당수 있었다는거죠 문제는 우리가 알고있듯이 아무집이나 쳐들어가 25세이하 여성을 그냥 납치 했다 이런거는 없다는 겁니다 대부분 취업사기 인신매매의 문제 였습니다 군대가 공창을 운영하고 인신매매나 취업사기를 당한것인줄 알면서도 그 인원을 유지하게 했다는게 문제인거죠 다만 실질적인 위안부 숫자가 일본인이 더 많다는거 이후 미군에게도 공창을 제공했다는거 우리나라도 마찬가로 미군에게 공창 제공했다는거 이런것때문에 일본제국주의의 엄청난 잘못이다 이런것이 우리가 알고있는것과 다르다는겁니다

    • @jessieday5626
      @jessieday5626 4 년 전 +1

      미친년아 위안부 소녀들 지 가족들이 지 아버지가 팔아먹은게 대부분 흔한 일이었어. 위안부들 지가 스스로 간 경우도 있었고.

  • @apples84
    @apples84 5 년 전 +45

    서인님의 세심한 영상 제작에 감탄했네요!

  • @moonstar0601
    @moonstar0601 5 년 전 +43

    썸네일에서 찾아보라고 하고나서야 아차 싶네요 ㅋㅋㅋㅋ 오늘도 배우고 갑니다

  • @kkomioppa
    @kkomioppa 5 년 전

    와 .. 엄청 정곡을 찔린느낌 이네요 그냥 그저 알고만있던 역사라고 생각했는데 형님이 말씀하신걸 들으니까 머리가 띵..

  • @munpaik9640
    @munpaik9640 5 년 전 +2

    잘한다 윤서인!!
    걱정마 우리가 지켜줄께!!👍🇰🇷👏❤️

  • @topiazoo1440
    @topiazoo1440 5 년 전 +197

    학교에서도 드라마나 다큐에서도 3.1운동은 태극기를 들고 일어난 사건이라고 가르쳤는데 이거 순 뻥쟁이들의 교육이었네.ㄷㄷ

    • @user-sz7lq3vk3y
      @user-sz7lq3vk3y 5 년 전 +6

      대체 태극기 그린 유관순은 어디서 나온거지

    • @thinking_critical
      @thinking_critical 5 년 전 +11

      이경원님 / ......? 사진기술이 발달하지 않아서 모든 사물이 다 찍히는데 태극기만 안찍히나요?
      그 이후의 의문은 합리적이고 직접 알아 보시면 그만이지만 사진 기술 얘기는 좀;;

    • @thinking_critical
      @thinking_critical 5 년 전 +7

      이경원님 / 반대로 교과서 등에 그려진 태극기의 모습이 현실였다는 증거도 없으며, 만에 하나 일부 지역의 몇몇이 태극기를 들었다 한들 그것을 모든 이들이 헸던 양 알리는 것은 사실이 아닌 선동입니다.

    • @user-ck7bo3gh1b
      @user-ck7bo3gh1b 5 년 전 +1

      이경원님 행위,존재의 유무에 관해서 주장할때 있다, 존재한다고 주장하는 측에 거증의 책임이 있습니다. “머리 다섯개달린 호랑이가 있다” 고 한다면 있다고 하는 측에서 증거를 재시해야하지 없다고하는 측에서 증거를 제시하지 않습니다. 존재의 유무에 대해서, 없다는 증거는 본질적으로 존재할 수 없습니다. 가령 알리바이같은 간접적인 증거를 제시할 수 있을 뿐이죠.

    • @user-ck7bo3gh1b
      @user-ck7bo3gh1b 5 년 전 +2

      이경원님 없다고 주장하는 것에 대해 반박하기 위해서는 있다는 증거를 가져와야합니다. 있다는 증거가 존재하면 없다는 주장은 나올 수 없으니까요.

  • @user-tb6xf5bg2y
    @user-tb6xf5bg2y 5 년 전 +30

    이분은 진짜팩트만말씅하시네요 속이다시원하네요

    • @user-ji3oz3kt9w
      @user-ji3oz3kt9w 5 년 전

      태극기 들었는데?

    • @minhwancho224
      @minhwancho224 5 년 전

      @@yhm0012 3.1운동당시 사용한 태극기를 보관하고있는 박물관이나 학교가이미 있는데 그거말고 증거가필요?

    • @taehwany
      @taehwany 5 년 전 +1

      유튜브로 역사공부하지마세요

  • @user-xf4oe2jn5z
    @user-xf4oe2jn5z 5 년 전

    궁금한 게 있는데 예전에 진관사에서 발견된 태극기 일장기 위에 덧그려 사용했는 걸로 기억하는데 이건 추론으로 봐야할까요? 본 기억이 있어서 몇 자 적었습니다.

  • @user-jn4sw5gg6c
    @user-jn4sw5gg6c 5 년 전 +3

    서인이형 펙트가 너무너무 진실되서 위험해.. 정말 우리는 서인이형 아낀다.. 형 위험해.. 진짜 ㅠㅠ 살살 혀..

  • @TV-gb7bo
    @TV-gb7bo 5 년 전 +59

    도둑넘이자전차1등했다고 영웅취급하니 참 할말이없다

    • @janghyungoo
      @janghyungoo 5 년 전 +14

      김구가 살인강도 전과자라는 건 알고 계시쥬?

    • @TheBumbuman
      @TheBumbuman 5 년 전 +2

      야야 거기까진 애바다 ㅋㅋ

    • @user-xm5eo7fs5n
      @user-xm5eo7fs5n 5 년 전 +7

      @@janghyungoo 킬구ㅋㅋㅋ

    • @user-er8lw4rv6g
      @user-er8lw4rv6g 5 년 전 +1

      @@janghyungoo 김구는 항상 착한사람으로 학교에서 배웠는데
      김구 살인전과가 있었나요?

    • @user-fq6vy7fl4d
      @user-fq6vy7fl4d 5 년 전

      HYUN GOO JANG 그럼 이순신 장군은 학살 전과 있는거냐? 뭔 말도 안되는 개소리 찌걸이노

  • @soonsoon6869
    @soonsoon6869 5 년 전 +95

    지금 영화계는 다 좌파가 장악해서 80프로는 한일강점기
    시절 얘기만 구구절절..
    지겹다진짜..

    • @user-ji3oz3kt9w
      @user-ji3oz3kt9w 5 년 전 +1

      일제강점기가 가짜인가요? 딩장 유럽만 봐도 유대인 학살 영화를 지겹다고 하는건 못봤는데?

    • @user-ji3oz3kt9w
      @user-ji3oz3kt9w 5 년 전 +2

      좌파 우파를 무슨 근거로 구별하심? 역사영화 만드는건 사상구별하는 범위가 아닌데?

    • @user-vx7pu9uk8v
      @user-vx7pu9uk8v 5 년 전 +8

      @@user-ji3oz3kt9w 영화 스토리가 가짜니까요. 엄복동에 대해서 찾아보고 말씀하시죠

    • @jhc653
      @jhc653 5 년 전 +5

      아라고그 저 뚝심있는 믿음의 원천은 어딜까 대단타 정말.

    • @user-ji3oz3kt9w
      @user-ji3oz3kt9w 5 년 전 +1

      @@user-vx7pu9uk8v 아니 애초에 영화는 현실을 토대로 만드는거지...거기서 잘 만들면 호평받고 아니면 악평받는거지 그걸로 좌파우파 구별한다는게 어쭙잖다는거지.

  • @user-ez2yx1nh2f
    @user-ez2yx1nh2f 5 년 전

    형덕분에 그동안 잘못 알고 있던 사실을 올바르게 다시 배워갑니다!!!!

  • @user-Kazuhazzang
    @user-Kazuhazzang 5 년 전 +1

    바램과 진실은 엄연히다르다 캬 역시 멋있음 사랑함 ♡

  • @coldtruth3944
    @coldtruth3944 5 년 전 +27

    일본에게는 역사를 바로 가르치라고 강요하면서 우리나라 역사 미화 왜곡은 당연한 것처럼 내로남불

  • @user-bi5ir1hw3w
    @user-bi5ir1hw3w 5 년 전 +137

    우리나라 역사 이상한게 한두군데가 아님

    • @unjovikai3596
      @unjovikai3596 5 년 전 +15

      랑이호 그 ㅁㅈㅎ운동도 ㅋㅋ

    • @PYC0108
      @PYC0108 5 년 전 +20

      근본부터 미국 없었으면 진작 망한 나라 그런나라한테 바락바락 대들고 있음 ㅋㅋㅋㅋ 패륜아 같은 나라임

    • @Jimmy-hc9it
      @Jimmy-hc9it 5 년 전 +3

      다른 나라 역사왜곡 운운 할 처지가 못되는거 같음. 우리나라 근현대사는 정치파벌 때문인지 몰라도 너무 안맞는 부분이 많음.

    • @user-zk7ve6oh4l
      @user-zk7ve6oh4l 5 년 전

      현상은 본질하고 다르기때문이지요ㅎ
      친일하면서 일본 뒤통수치는 사람도 있고 독립외치면서 일본앞잡이 하는 사람도 있고

    • @user-zk7ve6oh4l
      @user-zk7ve6oh4l 5 년 전 +1

      나도 이상하게 생각하는것이 있는데 모든나라의 우파는 자기 나라 역사를 최고라고 하고 민족주의를 외치는데 우리나라 우파는 반대로 우리는 근본도 없는 나라다 라고 주장하는데 왜 우파임? 완전 신기ㅎㅎ

  • @user-nh3ou5ti9g
    @user-nh3ou5ti9g 5 년 전 +50

    미안한데 태극기 들고있는 사진있어~

    • @user-mu5zy5bm6r
      @user-mu5zy5bm6r 5 년 전

      링크좀

    • @user-wy2lw3zu6c
      @user-wy2lw3zu6c 5 년 전

      @@user-yh2pz2gp1j 링크좀
      못 찾겠음

    • @bulsaguns
      @bulsaguns 5 년 전

      역사통신사>>> 당신의 국적은 한국인도 아니고 일본인인데 윤서인씨가 일본쪽 날조사관대로 이야기하니 당신의 미개한 의식수준으로 그렇게 보일수밖에 없는 것이에요.

    • @user-ff9gn4tt2e
      @user-ff9gn4tt2e 4 년 전

      @Vin chi Da 말 왜 그따위로 하지?

  • @joohlee7702
    @joohlee7702 5 년 전 +28

    일본을 미워하는것이 중요한게 아니라 백여년 전 일본 위치에 있는 나라들이 다시는 일본과 같이 우리를 먹지 못하게 하는것이 중요하다. 지금은 그것에 가장 가까운것이 중국임. 우리가 계속 이렇게 삽질하면 당하는것임.

  • @user-io6gc3ow9u
    @user-io6gc3ow9u 5 년 전 +3

    윤서인님 꼭 안전하셔야 해요!!!

  • @user-jw6ht8bj3u
    @user-jw6ht8bj3u 5 년 전 +69

    기다리고있었드아!!!! 나는 고1인데도불구하고 태극기라는걸 맞췄지롱😀😀
    (수정+ 삼촌, 독도는 누구땅이라고 생각해..?)

    • @user-jw6ht8bj3u
      @user-jw6ht8bj3u 5 년 전 +6

      윤서인형 영상 자주올려주세요..

    • @user-jw6ht8bj3u
      @user-jw6ht8bj3u 5 년 전 +3

      윤서인삼촌.. 베댓이된기념으로 하나묻고싶은게 있어요.. 정말 독도는 누구땅이라고 생각하시나요.???

    • @user-xg6vo2qo3n
      @user-xg6vo2qo3n 5 년 전 +5

      황상현 예전에 한국땅이라 했어요 윾튜브 인터뷰에서

    • @user-bn3em8ub8s
      @user-bn3em8ub8s 5 년 전 +3

      @@user-jw6ht8bj3u ㅋㅋㅋ한국땅이라고 잘대답했는데 그때 윾튜브가 존나재미없다고 악마의편집 했다고 말했었음ㅋㅋㅋㅋㅋ

    • @sawsee9108
      @sawsee9108 5 년 전 +3

      윤서인이 옛날 윾튜브 영상에서 독도는 우리땅이라고 했음 여기서 우리땅은 물론 대한민국

  • @user-xz8fw3or5h
    @user-xz8fw3or5h 5 년 전

    이런유익한역사이야기 너무좋아요

  • @seonghunlee5580
    @seonghunlee5580 5 년 전 +6

    ㅋㅋㅋ 긴급 수정영상이 아니라 3.1 운동 영상 만들때부터 애초에 두편으로 쪼개서 작정하고 준비한거 같은 느낌이 드네

  • @user-pb2vb2dv9i
    @user-pb2vb2dv9i 5 년 전 +40

    ㄷㄷ나 자신이 이걸 이제야 알게 됬다니 소오름

    • @user-kw6on5wg6w
      @user-kw6on5wg6w 5 년 전 +4

      저도 처음 안겁니다

    • @shanghaihuan
      @shanghaihuan 5 년 전 +1

      검색해보면 태극기 시위 관련 기록도 많아요 난 찾았는데?

  • @user-gy1lz7qd3w
    @user-gy1lz7qd3w 5 년 전 +22

    댓글 쓰기도 겁나.
    형 말이 모두 옳아.

  • @user-ey9ui8bc5k
    @user-ey9ui8bc5k 5 년 전 +5

    설마설마했는데 역시나였네.작가님이 말하는데로 건조하게 사실만을 놓고 이야기 하자고 하면서도 교묘하게 악의적인 감정을 끼우고 자기만의 논리도 사실을 왜곡하고 일본을 편들고 있다는거. 본인만 모를거야 . 아니 이미 알고있나?

  • @user-gn6ls3ui4c
    @user-gn6ls3ui4c 4 년 전

    이 영상에 나오시는 분이 윤서인님 맞나요?
    이분 진짜 대단하시네요
    보통사람이라면 무신경하게 넘어가게되는 일들을 정말 정확하게 집어네요 의문을 가지는 거 보면 정말 대단하시네요

  • @mjtv3380
    @mjtv3380 5 년 전 +25

    앗 중요한 지적이네요!!
    유관순 대한독립만세가 틀린거군요
    이것 중요하지요 정확한 역사고증!!

    • @jamisont2
      @jamisont2 5 년 전 +5

      안틀렸슴.. 일제 기록문에 나옴.. 유관순이 유죄받은게 태극기 제작 배포에 독립시위운동 주도해서였슴.

    • @anangcuaa
      @anangcuaa 5 년 전 +1

      @@jamisont2 앙 기모띠ㅋㅋㅋㅋㅋ그래 그게 4월1일이야ㅋㅋㅋ정작 3월1일에 유관순은 그냥 친구들과 시위 참석한게 다고 고향에 돌아와서 4월1일날을 준비해서 그때 태극기를 만들었다ㅋㅋㅋㅋㅋㅋㅋ즉 팩트는 3월1일날 대한독립만세도 아닌 조선독립만세고 태극기 따위 흔들지도 않음ㅋㅋㅋ유관순은 태극기도 없었고 3.1운동 자체가 유관순이 주도하고 관장한것도 아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minseokkim9871
      @minseokkim9871 5 년 전 +1

      ㅋㅋ윤서인은진짜 1이라는사실가지고100이라는진실을왜곡하는사람임 저사람이가지고잇는증거는 사실상 저사진1장뿐인데 윗분말대로 일제기록문에 태극기 제작배포및시위주동으로 유관순 유죄받은것도명시되잇고 그럼 태극기들고잇는 사진잇는건 합성이야?일반적으론 독립운동에참가하는사람이 폭발적으로늘어서 만들어놓은태극기가부족하니 만세운동으로 대채햇다고생각안드나?ㅋㅋ그리고 전원이다태극기를드는다는데가능할것같나ㅡ.ㅡ?윤서인은걍 일뽕에미친놈이란것밖에말이안나옴

    • @mjtv3380
      @mjtv3380 5 년 전

      @@minseokkim9871
      1 윤서인님이 보여준사진은 저사진 한장뿐이 아니고 여러장임
      2 3.1운동때 태극기 들고 찍은것 있으면 여기 올려주면 인정하겠슴
      3 물론 일제 판결문에 유관순이 태극기를 갖고 있었다고 하지만 분명 사진엔 없음
      일군을 믿을까 사진을 믿을까
      이것이 팩트
      하나의 사실 백개의 진실??
      이 데이타는 어떤근거로??
      여기 윤작가님을 열광하고 좋아하는사람들은 모두 당신보다 지능이 낮고 무뇌아 들일까 ~??

    • @jamisont2
      @jamisont2 5 년 전

      @@minseokkim9871 유관순 혼자라면 그럴수도 있겠지만 그 많은 판결문중 대충찍어본 판결문에서 태극기 흔들어서 잡힌 사람들 꽤 나옴..
      사람은 실수하기 나름인데.. 링크까지 일일이 다 줬는데도 가만있는거보구 실망임.. 구독끊었슴

  • @apollopro671
    @apollopro671 5 년 전 +7

    윤서인 이승만TV 봤구나! 많이 늦었지만 그래도 다행이다.

  • @jyhmk2
    @jyhmk2 5 년 전

    형님 영상 잘보고 갑니다 불편하지만 한번쯤 냉정하게 생각하고 돌아보게 하는점이 좋아 늘 정독합니다
    근데 형님은 아무래도 이번정권하에서 이러다 한번 들어가실거같아요
    그 좋은 뷰를 놔두고.... 아무튼 늘 응원합니다

  • @user-op9ss6wy3s
    @user-op9ss6wy3s 5 년 전

    어쩐지 내가 국사를 공부하면서 위화감을 느꼈는데 윤서인 작가님 덕분에 속시원하게 알고 갑니다! 앞으로도 왜곡된 역사 사실을 차근차근 알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

  • @user-zf3nb8ez6j
    @user-zf3nb8ez6j 5 년 전 +30

    신기하네요 몰랐습니다..

  • @user-ym9zr6zq8l
    @user-ym9zr6zq8l 5 년 전 +27

    근데 유관순 누나 책 보면 3.1 운동할때 태극기 들었다 나와있는데 ㅎㄷㄷ....

  • @sychang7529
    @sychang7529 5 년 전 +1

    라이브 방송 언제 하시나용? 일주일에 두번 정도는 해주시는 센스~~^^

  • @user-cz5ru8ps6e
    @user-cz5ru8ps6e 5 년 전 +1

    윤서인님의 안위가 걱정되네요 그래도 이런 말씀을 하실수 있는 용기와 신념에 고마움을 느낍니다 . 응원합니다

  • @user-gv3yh2lq7o
    @user-gv3yh2lq7o 5 년 전 +18

    와씨 이건가? 하고 생각했는데 맞췄음

  • @user-eb6wr8gq7g
    @user-eb6wr8gq7g 5 년 전 +13

    정말이네

  • @nachanju
    @nachanju 5 년 전 +4

    조선과 한국은 엄연히 다른 나라다...
    한국은 1948년 8월15일에 이승만의 주도 하에 건국되었다

    • @user-kd5hc4cf9l
      @user-kd5hc4cf9l 4 년 전

      저 영상은 날조하고 있습니다. 당시 고종으 조선에서 대한제국으로 넘어가는 시점에서 이 조선은 이전의 나라고, 대한제국의 국기를 드는 것은 당연했습니다.

  • @spinehong
    @spinehong 5 년 전 +1

    윤서인이 운을 띄운 위안부 문제를 곰곰히 생각해보면 위안부 사태의 진실을 알 수 있을 것이다. 직설적으로 이야기 못하고 빙빙돌려 말할수 밖에 없는 현실.. 빙빙돌려 말하는 것 조차 굉장한 용기가 필요하지. 윤작가는 어릿광대의 얼굴과 사자의 심장을 지닌 거 같다.

  • @user-vt1ih2zv5g
    @user-vt1ih2zv5g 5 년 전 +10

    두번째 관련사진에 김대중이 보이네 ㅋㅋㅋ

  • @user-ph5oq4gp8d
    @user-ph5oq4gp8d 5 년 전 +3

    일본군 위안부 썰이 일본이 취업시켜준다 그러고 눈 속임해서 끌고 갔다 그러던데 그러면 동네 이웃들도, 부모들도 저항할 이유가 없었는데 나중에 통수친 거 아닐까요? 이런 의혹도 반박해주세요 윤작가님

  • @abeemi1
    @abeemi1 5 년 전

    정말이네요...ㅜ 80년대 초중고 시절... 그렇게 배웠는데.. 감사합니다

  • @medusa3207
    @medusa3207 5 년 전

    항상잘보고있어요 시원하고 윗트넘치는 말씀
    그런데 제가 한번 말하려고 했는데 지금하네요
    대한제국은 고종때 선포했다고하네요 아관파천때든가? 그러니 대한독립만세는 맞지않나요?

  • @abfppjnpmn
    @abfppjnpmn 5 년 전 +40

    그러면서 역사 왜곡 ㅇㅈㄹ, 찐따 소설 국뽕 국까물 좀 사라졌으면, 한국에는 감정적이고 갑질을 너무 좋아하는 사람이 많아 그러니 자유가 먹힐리가 그러니 노예가 되지
    이성(논리적이고 분석적인 사고 + 감정 제어)
    객관
    장독립적 사고
    상호 존중
    선진 의식을 가지기 위해선 전두엽의 발달이 중요한데 지금 돌아가는 꼴 보면 한숨만 나옴

    • @user-ji3oz3kt9w
      @user-ji3oz3kt9w 5 년 전

      태극기 들었는데?

    • @abfppjnpmn
      @abfppjnpmn 5 년 전 +1

      @@user-ji3oz3kt9w 수많은 사람들이 태극기를 들고 만세 외치는 사진 링크 좀, 1명이라도 들었다면 윤서인 얘기가 반만 맞는 얘기가 되긴 하겠지만

    • @user-ji3oz3kt9w
      @user-ji3oz3kt9w 5 년 전

      @@abfppjnpmn 아니... 유관순 열사가 태극기 들었었고 당시 압수물풀 기록에도 태극기 있었다고 있는데...

    • @abfppjnpmn
      @abfppjnpmn 5 년 전

      @@user-ji3oz3kt9w 그러니까 내 눈으로 직접 확인하게 링크 좀 달라고 알아보고 싶으니까, 윤서인의 얘기중 틀린 부분이 있다면 그걸 지적한 건 좋은 일인데 수많은 사람들이 태극기 들고 독립시위를 한 것처럼 그리는 거나 그 뒤에 윤서인의 지적까지 잘못된 건 아니라고 생각돼 일리있는 지적이라고 생각되는데 그렇게 생각되지 않아?

    • @user-vm3dy2mo7h
      @user-vm3dy2mo7h 5 년 전

      @@abfppjnpmn 구글에 진관사 태극기라고 쳐보면 10년전에 발견된 태극기가 발견됬다고 뉴스기사 다니고 그리고 문재인이 오늘 진관사 태극기 찾으러 갔다 ㅎㅎ
      그쪽이야 말로 사실왜곡 적당히 하세요

  • @user-kv6cf1rb4g
    @user-kv6cf1rb4g 5 년 전 +3

    형 그리고 형도 알거라 생각하지만 엄복동이 실존인물이고 자전거 도둑이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zr6iw9iy2j
    @user-zr6iw9iy2j 5 년 전 +1

    내가 느끼던 것들을 말씀해주시니 그저 감사드릴 뿐.....

  • @truthrecord5164
    @truthrecord5164 5 년 전 +19

    미국 힘입어 잘 살게 되니 거지같았던 과거를 어떻게든 예쁘게 꾸며보고 싶지만 실상은 그냥 거지국.
    깨어있는 이승만 1인이 없었으면 지금의 대한민국은 없었겠지요.

    • @innovator108
      @innovator108 5 년 전

      이런 핵심을 젊은분이 아시다니..

  • @user-uu7qp5qz9b
    @user-uu7qp5qz9b 5 년 전 +5

    지금 비싼값에 땅을팔라고 하면 중국이고 뭐고 나만 이득만 보면 그냥 팔아버리고 나라가 중국에 넘어 가든지 말든지 이득만 보면 좋아하는 이중성 ㅠㅠ

  • @user-ok4cz9fw6j
    @user-ok4cz9fw6j 5 년 전 +6

    맞네요. 거짓말제조수단 영화

  • @user-ck4op5zp9v
    @user-ck4op5zp9v 5 년 전 +1

    ㅋㅋㅋㅋㅋ이형 전에는 구독 누르지 말람서 이젠 구독 눌러달라 하네xD 눌렀어요 화이팅~

  • @user-ck3zv1jt6b
    @user-ck3zv1jt6b 5 년 전 +2

    제가 찾아보니까 태극기를 완전히 안든건 아니고 가끔씩 들었는데 그냥 큰 태극기 하나 꽂아두거나 아니면 태극기가 없거나 둘 중 하나네요.

  • @user-dv1qt1qi1f
    @user-dv1qt1qi1f 5 년 전 +3

    우리 역사에 얼마나 똥칠을 한 건지 제대로 알고
    배우기 너무 힘들어..ㅠㅠ 윤튜브는 뼈튜브임

  • @user-bn4og8dh7u
    @user-bn4og8dh7u 5 년 전 +21

    이럴....수...가 또....속았어

  • @user-yz3tn2we2u
    @user-yz3tn2we2u 5 년 전

    깜짝 놀랐네요 저도 처음 알았어요 의심조차 한적이 없었네요 맞는 말씀입니다. 우리는 있는 그대로 배워도 충분히 나라를 사랑하고 자랑스럽게 생각할수 있습니다 맨손으로 조선독립만세를 외치던 국민들을 생각하니 그 기쁨과 애환이 느껴져 가슴이 뭉클하고 코끝이 찡하네요 유익한 영상 너무 감사합니다

  • @user-bu6rs6ii7f
    @user-bu6rs6ii7f 5 년 전

    퇴근하고 이제 봅니다. 혹시 괜찮으시면 영상 소장해놔도 될까요? 읽으실지 모르겠지만.. 정말 없어질 것 같아서 그렇습니다.
    오늘도 아... 그러고 보니 왜 저런 생각은 들지 않았던 걸까? 왜 라고 질문하는 사람이 되고자 노력하는 사람인데도 뒷통수를 한 대 맞은 것 같은 영상입니다.
    개인적으론 이번 영상이 작가님 영상 중에 가장 와닿네요. 여쭤보고 갑니다.
    항상 좋은 영상과 건강한 생각 감사합니다.

  • @kota4199
    @kota4199 5 년 전 +10

    태극기 맞췄다! !!!!!!!!

  • @PYC0108
    @PYC0108 5 년 전 +52

    애국심이라는 광기 때문에 진실을 말할수 없는 나라가 민주주의 국가인가?

    • @user-kw6on5wg6w
      @user-kw6on5wg6w 5 년 전 +5

      아니죠 자유 민주주의라고 볼 수 없음

    • @drwho3063
      @drwho3063 5 년 전 +8

      한국은 ‘자유 민주주의국가 ‘였던적도 없고,
      지금도 아니죠.

    • @taiwanno.1980
      @taiwanno.1980 5 년 전

      사실 그게 애국심인가요 중국새끼들한테 돈쳐먹은것들이 하는짓인데

    • @shanghaihuan
      @shanghaihuan 5 년 전

      정말 애국심때문에 진실을 못말하는건지 아니면 자기가 진실에 관심이 없는건지는
      윤서인이 올린 이번 동영상의 진위에 대해 직접 인터넷 검색이라도 해보고 말씀해보시는 게 좋겠네요.
      난 검색도 못하는데 이번 동영상 보고 관련내용 찾아보니까 윤서인 주장이 잘못된 걸 알아냈거든요.
      님들은 윤서인이 뭔 말하면 믿고, 역사교과서에 쓰인 것, 박물관에 있는 것, 일본 판사가 쓴 사건기록은 안 믿나요?
      제발 스스로 확인은 해가면서 의심을 합시다.

  • @100channelsangbeckim9

    윤서인님 방송 종종 잘보고 있습니다 ^^ 저도 작년에 재미삼아 영상 몇개 올렸다가 올해부터 열심히 해보려구 그림영상 채널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구독자 모으기가 정말 쉽지 않네요 여러차례 망설이다가 윤서인님도 그림하시는 분이시니까 저보다는 많은 지식이 있으시리라 생각되서 조언좀 구합니다

  • @user-xt2rq6om2n
    @user-xt2rq6om2n 4 년 전 +1

    좋아요 누르고 갑니다. 맞습니다. 역사는 객관적 입장에서 팩트중심으로 배워야죠. 지나치게 뻥튀기되고 미화왜곡된게 많아요.

  • @actorleeTV
    @actorleeTV 5 년 전 +320

    출발 할때 약 1°도 정도 어긋난 선이
    별것 아니라고 생각하지만..
    그 선은 가면 갈수록 끝도없이 중심에서
    벗어나게 되어있다.
    작은 왜곡을 용인하는 순간
    시간이 흐르수록 그 왜곡은
    진실의 중심과는 끝도없이 멀어진다.
    작은 왜곡도 민감히 바로잡아주시려는 노력에 감사드립니다♥

    • @user-so2sz1yx4c
      @user-so2sz1yx4c 5 년 전 +7

      @@user-py3ow6ki7p 그거 혹시 측량 기준점 같은건 아니었을까요?

    • @eugeneyi670
      @eugeneyi670 5 년 전 +5

      @@user-so2sz1yx4c 맞아요. 측량기준점 같은 건데 괜히 이상한 프레임 씌운 거죠.

    • @jhpark9870
      @jhpark9870 5 년 전 +5

      @@user-lx6iv8dr6o 답답하다. 우리나라는 원래 기록 잘안해. 신기전 같은 무기 설계도도 없는데, 쇠말뚝 좌표까지 기록하겠내?

    • @user-sc4ni2qx3k
      @user-sc4ni2qx3k 5 년 전 +1

      @@user-lx6iv8dr6o ......진심이신가..?

    • @bageloooo
      @bageloooo 5 년 전 +2

      진리다.

  • @user-xs8jd8nf5l
    @user-xs8jd8nf5l 5 년 전 +39

    일본군이 위안부모집할때, 공장에서 일한다고 속여서 데려가지 않았나요? 윤튜브님이 위안부 할머님들께 물어보시고 알려주시면 안될까요?

    • @user-nl7br8gv1m
      @user-nl7br8gv1m 5 년 전 +1

      당시 인터뷰 보면 일자리 준다고 속여서 데려가거나 돈까지 선금으로 주고 공부시켜준다고 데려간 경우들

    • @dexterkim2524
      @dexterkim2524 5 년 전 +6

      일본군이 위안부를 직접모집 또는 총칼로 위협하여 납치한 경우는 없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물론 그들이 위안소 개설,감독,통제했던것은 사실이고 이때문에 책임이 있죠)
      위안부를 모집한것은 민간인 인력공급업자들이고 실제로 위안부라고 모집(기존 화류계여성들)하기도 했지만, 현지인, 조선인등에게 공장취직등으로 속여서 데려가기도 했죠.
      요즘 문제가 되는 대부분이 위안소(대부분 민간인경영)에 위안부를 공급하는 인력공급업자들 또는 그들과 결탁한 자들이(직책은 일제관헌이라 하지만 공식업무는 아님)저지른 일들입니다. 일종의 인신매매이죠.
      윤서인씨는 위안부의 존재여부, 그리고 속아서 갔다가 고초를 겪은 분들을 부정하는게 아니라... 역사적 사실에 대해 '의도를 가진' 가공이 들어가는것을 말하는것 같습니다.

    • @user-mp2do5is4h
      @user-mp2do5is4h 4 년 전 +1

      Dexter Kim 가공 부분을 분명하게 하셔야할듯. 아니면 윤서인님이 도리어 가공하는 느낌임

    • @xx4938
      @xx4938 4 년 전

      태평양전쟁사를 보면 패망직전에도 미군의 공격에 깨지고 있던 이오지마니 오키나와에 주둔한 일본군부대에
      `히메유리대` 니 뭐니 하는 일본여고생부대가 상당수 있었고 다들 지원했다고 합니다.
      그런 인력이 충분히 있었고 반자발적 위안부도 많았는데 뭐하러 길거리에서 일본군이 납치하고
      그랬을까..하는 의문인거죠. 아래처럼 중간에서 사기친놈도 있었을거고 그저 돈좀벌어볼까 하다가
      그렇게 된경우고 있을거고 진짜 불쌍한 할머니들 분명 있을거고 엉망진창이었겠지만
      뭐진짜 조직적으로 일본정부에서 조선인을 납치해서 그지랄을 할 이유가 있었나싶네요.

  • @Physics_OT
    @Physics_OT 4 년 전 +1

    우리 근현대사를 진지하게 제대로 다루는 만화를 제작해주세요...

  • @nagaja3989
    @nagaja3989 5 년 전

    어!똑똑하면서 용감한 팩트맨!
    심도있는 분석력에 감히 고개숙여
    경의를 표합니다! 꾸벅!

  • @user-ks8hc3nw6h
    @user-ks8hc3nw6h 5 년 전 +9

    만세라는 단어보다는 천세라는 단어가 일반적이었습니다.

    • @user-ks8hc3nw6h
      @user-ks8hc3nw6h 5 년 전

      대한제국시대라 만세를 불렀다는 주장도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렇다고 수백년간 천세를 불러온터라 천세가 일반적이었다는 겻입니다. 뭐. 별로 중요한 얘기는 아닙니다.

  • @user-xj1th7cc7s
    @user-xj1th7cc7s 5 년 전 +4

    화이팅!! 응원합니다

  • @_danielpaek1281
    @_danielpaek1281 5 년 전

    국민을깨우는 좋은 의견입니다 박수~~

  • @user-zs6mu8dq8v
    @user-zs6mu8dq8v 5 년 전

    대애박!!! 👍👍👍👍👍👍👍👍
    정말 잘 찾아내셨어요! 감사함다~~~

  • @drwho3063
    @drwho3063 5 년 전 +3

    저도 태극기.
    저 때 태극기가 존재했었나요?
    죄송 , 너무 오래되서 기억이 잘 안나네요.

    • @jamisont2
      @jamisont2 5 년 전

      존재했슴. 대한제국 국기였구 3.1운동이후 생겨난 여러 임시정부에서 쓰던 국기임

    • @user-vx7pu9uk8v
      @user-vx7pu9uk8v 5 년 전

      @@jamisont2 대한제국 놉! 3차 수신사(1882년)부터 쓰였다는게 공식적인 기록입니다.

  • @mhlee9568
    @mhlee9568 5 년 전 +6

    정말 다 맞는말이에요.
    현재의 대한민국의 앞날이 너무 두렵습니다. 어떻게해야할까요? ㅠ

  • @user-bc2oi9cc3b
    @user-bc2oi9cc3b 5 년 전

    옳은 말씀만 하시네~ 우리나라에 이런 분이 많았으면 좋겠어욤^^

  • @sungholee6634
    @sungholee6634 5 년 전

    사실에 근거허여 객관적으로 평소 내가 하던 이야기, 윤튜브에서 용기 있게 잘 말하네. ^-^

  • @user-nk5kg7sv4r
    @user-nk5kg7sv4r 5 년 전 +7

    유관순이 옥중에서 죽은것도 날조인가요?

    • @yumini.
      @yumini. 4 년 전

      강현우 죽은게 사실일수도 있지만 그게 거짓일 가능성이00000000000.1%라도 있지않을까요 거짓된사실도있을수 있잖아요 역사를 왜곡시키는건 싫지만 사실은 사실이어야 합니다...

    • @user-yh4em5ue3p
      @user-yh4em5ue3p 4 년 전

      아냐..임뫄...사실이야

  • @melburn119
    @melburn119 5 년 전 +8

    윤서인이 아무리 싫어도, 그 동안 공부해온 역사 공부에서 뭔가 이상한 점이 발견되었으면
    왜 그런지에 대해 논의라도 할 수 있어야 진짜 민주주의 아니겠습니까?? 윤서인 작가님 영상 보면서 뭔가 총맞은것처럼 충격적인 느낌을 받았습니다.
    좌파나 역사 왜곡을 즐기는 사이코패스들은 이러한 의문 제기나 논의 자체를 못하게 입막음하기 바쁠겁니다.

    • @lietz4671
      @lietz4671 4 년 전

      그건 우파놈들이 더 심할 듯.... ^ ^

  • @jesushan27
    @jesushan27 5 년 전

    진실의 이름으로 당신을 지지합니다. 당연히 느껴야 할 것을 말씀하는데 왜이리 대단해보이는지. 고맙습니다.

  • @bluediamond1787
    @bluediamond1787 5 년 전 +1

    맞을수도,, 우리 어머니 얘기로도 태극기을 처음본게 해방후라던데ᆢ아마 그당시 대다수 국민들은 나라나 독립이라는 거시기는 없었을거같다?

  • @es7755
    @es7755 5 년 전 +23

    정말 몰랐다..뭔가 속은 느낌...

  • @rafisla646
    @rafisla646 5 년 전 +64

    형 근데 3.1절 태극기 검색해보면 기사들하고 자료들 뜨는데 그건 뭐얌?

    • @user-zg4vw2pt3y
      @user-zg4vw2pt3y 5 년 전 +21

      Rafis La 그거 광복절이랑 영상 붙여 놓은거임.

    • @user-md1hp1fo7o
      @user-md1hp1fo7o 5 년 전 +14

      31운동 태극기라고 치지 말고 그냥 3 1운동이라고 쳐보셈 구글에 이미지에 진짜 태극기 없다

    • @user-ec5vw4zm1n
      @user-ec5vw4zm1n 5 년 전 +6

      @개굴맨너 병신이니?

    • @user-kd5hc4cf9l
      @user-kd5hc4cf9l 4 년 전 +3

      @@user-md1hp1fo7o 저기요 역사공부좀하세요 태극기가 만세 시위 전 민족대표 33인에게 태극기를 받았다니깐요? 학생조직이랑 종교단체요. 모두 그 후에서야 시위 벌인건데 ㅋㅋㅋ 알지도 못하면 좀..하

    • @user-md1hp1fo7o
      @user-md1hp1fo7o 4 년 전 +16

      @@user-kd5hc4cf9l 당대 일제의 재판 기록을 살펴보면, 삼일 운동의 시작 당시에 태극기가 사용되었다는 증언은 없고, 당시 민중들은 모자와 천을 흔들며 만세를 외쳤음. 나중에 운동이 전국적으로 퍼져나가면서 태극기가 추가된 것이지, 첨부터 민족대표가 나눠줬다고? 너야말로 어디서 위인전이나 읽은 알량한 역사지식을 가지고 나불대지나 마라

  • @seolmyu143
    @seolmyu143 5 년 전 +1

    영상내용 전체적으로 잘 봤습니다!
    정말 위안부 끌려가고 징용 끌려가는데 일반 백성들이 저항했고 그로 인한 사건들이 지금을 사는 우리들에게는 잘 알려지지 못했던 부분이 있었다고 생각하며 경각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었던것 같습니다.
    그런데 영상 후반부에 오해의소지가 있을것 같은 부분이 있어서 말씀드립니다.
    3.1운동 이후에는 폭탄 등을 써서 일본 주요 인사를 암살하려는 한인애국단, 독립군을 조직해 일본과 봉오동전투나 청산리대첩같은 전쟁도 했습니다. 영상후반부에 하신 발언의 취지는 이해했으나 타인이 볼때는 오해의 소지가 있어서 좀 더 자세히 말씀해주셨으면 좋았을거 같아요~
    영상 잘 보고 가구, 구독도 누르고 갑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