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드라마가 세계 넷플릭스 싹쓸이 하자 외국인들이 한국의 '이 장면'에 어리둥절 하는 이유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1. 09. 30.
  • #외국인반응 #오징어게임​​​​​​​ #벨기에
    여러분 안녕하세요! 아이스튜디오입니다
    최근 인터넷을 뜨겁게 달군 오징어 게임 다들 보셨나요?
    엘랸씨도 너무 재밌어서 하루 만에 정주행했다고 하시네요!
    같이 엘랸씨의 오징어 게임 소감과 한국의 문화에 대해서 들어볼까요?
    오늘도 저희 채널을 시청해 주셔서 감사드리고
    좋아요 & 구독 부탁드릴게요!
    감사합니다
    엘랸 인스타: @misty_eliane
    엘랸 유튜브: / @msbreadmrrice
  • 엔터테인먼트

댓글 • 202

  • @tegamisu9721
    @tegamisu9721 2 년 전 +1

    차분히 말씀 잘하셔요^^
    우리나라 내용이나 퀄리티가 높아진건, 여러이유가 있지만 이번 오징어게임의 넷플릭스는 세계를 보고 제작의 이유가 클수록 있으나 세계적 입맛에 맞게 어필되게 만드는게 아니라, 눈 높고 열정적으로 리뷰하고 따지는 한국국민들 눈높이에 먼저 인정받으려 만들다보니 그게 통한 케이스가 많아요. 특히 영화나 드라마같은 경우는.. 많은 외국분들이 한국 엔터쪽 머리좋게 썼다는말 종종 듣는데,오히려 "한국적인게 정말 세계적(통하는)이구나.."라는걸 느끼는 한국인들 입니다😊

  • @blackangel7251
    @blackangel7251 2 년 전 +1

    인어 엘란 🤗🤗🤗 🇰🇷 한국의 관심을 갖게 되어서 감사드립니다' 벨기에 🇧🇪 사랑합니다. 💜

  • @whentheygolow_wegohigh7306

    사랑스러우심😚💕💕

  • @user-ko3yb6qe4n
    @user-ko3yb6qe4n 2 년 전 +57

    한국 사람보다 말씀을 더 잘하시고
    번개탄을 왜 피웠는지 한국사람 말고는
    절대 알 수 없는데 잘 아시네요.
    앞으로도 유익하고 재미있는 영상기대되네요.~

  • @user-nw8eb2pq2n
    @user-nw8eb2pq2n 2 년 전 +37

    참 매력적이네요. 한국생활 응원할께요.

  • @junkim3087
    @junkim3087 2 년 전 +22

    이목구비가 시원시원하게 생기셨네ㅡㅡㅡㅡ인상이 좋아요. 벨기에 미녀

  • @yangy9189
    @yangy9189 2 년 전 +29

    외국을 위해 만드는 작품이 아니라,기본적으로 한국인을 위한 작품인데 외국에서도 인기가 있을 뿐

  • @user-oz2ce1yt7l
    @user-oz2ce1yt7l 2 년 전 +1

    그렇게 생각할수도 있겠네요 하하~~

  • @user-ip2yd8de4o
    @user-ip2yd8de4o 2 년 전 +6

    행동ㆍ말하는것 ㆍ슴승 ㆍ짜잔 하고 말할때 ㆍ귀엽다 하기가 나이 있는것 같고 아무튼 친근함이 가네 🇧🇪 사람인데 말과 ㆍ외모가 한국사람이 되어 가는것 같네요ᆢ

  • @sizyphus000
    @sizyphus000 2 년 전 +13

    사람들은 다 같은 감성을 가지고 있는것 갈음...180도가 저도 느낀것인데. 인종, 피부,남자,여자, 민족이 달라도 느끼는 감정은 다 같음...벨기에 인어아가씨 말이 맞네요...👍👍👍👍👍

  • @vivachae
    @vivachae 2 년 전 +7

    아름다우십니다

  • @user-xx2jk9tl1h
    @user-xx2jk9tl1h 2 년 전 +2

    와~예쁘시다^^♥

  • @ctg0809
    @ctg0809 2 년 전 +2

    말씀을 참 조리있게 잘하시네요. 얼굴도 예쁘시고 품위도 있어서 진짜 인어공주같아요. 👍👍👍❣❣❣

  • @tesla.korean
    @tesla.korean 2 년 전 +24

    이분 TV에 자주 나왔으면 좋겠어요. 응원합니다!!

  • @KOMERICAN.
    @KOMERICAN. 2 년 전 +19

    티비 출연 잘보고있어요! 화이팅 !

  • @user-ub9jr6do1w
    @user-ub9jr6do1w 2 년 전 +9

    이분나오시는 이웃집찰스 정말 재미있게 봤었는데 여기서보니 반갑네요 ㅎㅎ

  • @user-il9yo3st1n
    @user-il9yo3st1n 2 년 전 +28

    말도 이쁘게 잘하면서 논리가 정연하게 유익한 영상입니다.행복하세요~~

  • @user-gi2nm6mb3x
    @user-gi2nm6mb3x 2 년 전 +8

    엘란!!
    굿 입니다^^

  • @user-bj6oi1tl9g
    @user-bj6oi1tl9g 2 년 전 +8

    오징어 게임 보는 시각이 새롭네요
    잘 들었습니다

  • @user-gp7xk7mm7i
    @user-gp7xk7mm7i 2 년 전 +5

    코로나 시국에 달고나 아저씨들 데호항~☺

  • @user-tv3jk732abc
    @user-tv3jk732abc 2 년 전 +14

    동양 게임문화인줄 알았는데 서양에도 다 있었군요.^^

  • @user-br5ph7mw7q
    @user-br5ph7mw7q 2 년 전 +1

    예쁜 아가씨 행복한 한국 생활하시길

  • @RT-wv9sy
    @RT-wv9sy 2 년 전 +1

    베네룩스삼국/만나?
    평화로워 보여서 부러워요

  • @user-cv9tz7um7p
    @user-cv9tz7um7p 2 년 전 +14

    한국인도 한드만 보는것이 아님
    한드에는 잔소리가 많음 ㅋ
    외국드라마에는 그럴 수도 있지 관대함
    배우 작가 등 관련자들이
    잔소리를 듣고 공부하고 배우러 감

  • @user-vq4dr4ju6o
    @user-vq4dr4ju6o 2 년 전 +1

    엘란씨 무척 말도잘하시고 똑똑하시고 미인이시네요......

  • @user-xt2km6xq7p
    @user-xt2km6xq7p 2 년 전 +26

    연탄 테라피 ㅋㅋㅋ

  • @JeongPilKim
    @JeongPilKim 2 년 전 +2

    인어 엘랸씨, 침착하게 스토리를 잘 풀어가십니다. 좋아요😃

  • @loveseoul7305
    @loveseoul7305 2 년 전 +13

    엘란 예쁘요 👍

  • @hosan3160
    @hosan3160 2 년 전 +2

    제스처가 너무 귀여워유~

  • @user-iz6nq2uj5q
    @user-iz6nq2uj5q 2 년 전 +1

    좋네요 좋아요

  • @user-dt2wl8hy2t
    @user-dt2wl8hy2t 2 년 전 +78

    한국은 콘테츠 자체가 뛰어남.
    노래든, 드라마든, 영화든 수출하는 것이라고 더 잘만들고, 내수용이라고 덜 잘만들고 그런게 아님

    • @blacknwhite4128
      @blacknwhite4128 2 년 전 +6

      한국인들 보는 드라마인데
      잘 안만들면 한글이 너무 잘 만들어져서 오만 욕 다처먹을까바 잘 만들수 밖에 없지요...
      한국인들이 또 당근은 확실하니...! ㅎㅎㅎ

    • @user-dt2wl8hy2t
      @user-dt2wl8hy2t 2 년 전 +5

      @아재 ♡ 줌마 ??네 다음 고자 나와주세요

    • @user-bw9fw6ku4h
      @user-bw9fw6ku4h 2 년 전 +3

      @아재 ♡ 줌마 너무 오바하는게 아닐까 싶은데..?

    • @user-bw9fw6ku4h
      @user-bw9fw6ku4h 2 년 전 +2

      그건 그렇죠. 잘 만들어진게 아니면 외면 받을테니까요. 옆나라 섬인 곳이랑 틀리게 말이죠.

    • @user-mw3tb9wh4s
      @user-mw3tb9wh4s 2 년 전 +2

      @아재 ♡ 줌마 미친놈인가? 요새 왠만한 한국드라마 나오면 많은나라에서 10위권안에 드는건 기본인데? 지금도
      다른한국드라마가 전세계9위다 오징어게임이 1등이고 이미 한국드라마 팬층이 전세계적으로 많은게 팩튼데 너야말로 뭔 개소리하냐

  • @user-iv5hj5ug9v
    @user-iv5hj5ug9v 2 년 전 +2

    말씀 잘하시네요

  • @zoozeonja158
    @zoozeonja158 2 년 전 +2

    나도 식당에서 설탕끓이는건지 스프를 끓이는건지 몰랐는데 ㅎ

  • @notefoto5275
    @notefoto5275 2 년 전 +1

    엘란씨가 이야기를 하는데,,, 상쾌한 아침 드라마 같은 느낌이 드는 얼굴이고 표현이고 느낌을 받습니다,
    이야기 구성과 그것을 풀어 가는 화법 적절한 미소 잘 보았습니다 보는 사람의 기분을 좋게 하네요,

  • @jineu1467
    @jineu1467 2 년 전 +3

    코리안 블랙데쓰 디퓨져입니다
    향이 너무강력해서 쉽게잠듭니다

  • @user-bj6un8ld5c
    @user-bj6un8ld5c 2 년 전

    엘란씨 말을 참 찰지게 정감있게 잘 하시네요! 설득력이 있어 대박 입니다.

  • @blacknwhite4128
    @blacknwhite4128 2 년 전 +103

    오징어 게임 인도빼고 전세계 1위였는데...
    어제부로 인도에서도 드라마부분 1위 올랐다고 합니다...!

    • @YUN-il7bd
      @YUN-il7bd 2 년 전 +7

    • @user-tc6nf2uk4z
      @user-tc6nf2uk4z 2 년 전 +11

      경 축~올 킬 기록이네요

    • @user-dd4he3wt9b
      @user-dd4he3wt9b 2 년 전 +7

      인도는 핫핑크 초록 색 입은 출연자 모두가 나와서 춤을 춰줘야 1위 단번에 할수 있음 덤으로 프론트 맨도 맨앞이나 뒤에서 같이 율동을 해주면 더 좋고.

    • @tapecorrection592
      @tapecorrection592 2 년 전 +6

      드디어 천하통일을 이루었는가ㅋ

    • @user-pr5ye4nh1k
      @user-pr5ye4nh1k 2 년 전

      헐 저 어제 오전에 검색해봤을때 인도는 다른 컨텐츠가 1위였는데..ㅋㅋ
      그 이후로 올랐나보군요!!!

  • @user-mj7ng6bc1i
    @user-mj7ng6bc1i 2 년 전

    72년도 초등학생 이었죠 학교앞에는 달고나 뽑기가 어디나 있었지요
    그림한개 성공하면 한개 더 줬어요 그것 때문에 모두들 열심히 했어요 그러다 조금 커서는 집에 국자에 설탕넣고 소다넣고 많이 태우고 할머니 엄마에게 혼 많이 나고 그러나 황금비율 찾아내서 아주 맜있는 달고나 성공했죠 뽑기는 안했죠 집에서는 굳이 할 필요 없으니까요
    몇년전 광화문 교보문고 출입구쪽 계단에서 달고나 만들어 파는분 있었던것 같아요 한봉지에 한개 들어서 이천원 했던것 같아요 초딩조카에게 사줬는데 좋아하던 기억나고 종로 2가 젊음의거리인가 거기 가면 만들어진 달고나 파는분들 있었요 최근에는 모르겠네요 지금도 파는지 ㅎㅎ
    초딩때 학교앞에서 5원내고 했는데
    버스비가 10~ 15원 할때지요 70년대 초 72~73년 그무렵 추억 돋네요
    공기놀이 많은공기놀이 (다짝구리라고 불렀는데) 구슬치기는 안해봤고 여자애라서 ᆢ 딱지치기 자치기 그런것은 구경만 우리는 땅따먹기 고무줄놀이 공기놀이 술래잡기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우리집에 왜왔니 이런것 하며 자란 세대였죠
    쎄쎄쎄도 있네요 아침바람 찬바람에,
    푸른하늘 은하수, 하나하면 ᆢ둘이면 두부장수ᆢ 끝도 없이 생각나네요 ㅎㅎ

  • @Escapethemundane33
    @Escapethemundane33 2 년 전 +34

    엘란씨는 똑똑해서 한국드라마 수출쪽으로 우리나라에서 인재로 쓰시면 좋을 듯 싶습니다.

  • @johnkim4569
    @johnkim4569 2 년 전 +2

    연탄이 아니라 번개탄이죠.. 우리 어리적에 연탄을 처음 피울때 필요한 번개탄. 번개탄 구멍에 종이나 불을 붙이면 타오르고 매퀘한 일산화 탄소가 나오죠 그래서 그게 타면서 그 위에 연탄을 올리면 연탄에 불이 붙는 원리인데..; 밀폐된 공간에서 그걸 마시면 왜 죽는지 한국사람들은 다 아실듯..

  • @user-ev5sb5gk5e
    @user-ev5sb5gk5e 2 년 전 +2

    뽑기 50년전, 모든 놀이들이 옛날에 나 어릴대 하던 놀이네요. 이젠 휴대폰 , 컴퓨터게임등 이지만...

  • @user-fl4kn4fx7c
    @user-fl4kn4fx7c 2 년 전 +17

    '1987'을 보신후라면 왜 ? 라는 것에 답이 나오지 않을지. 이미 자유국가라도 간섭이 많은데 현 정부더 현재 플랫폼도 제약이 없는 유일한 기간 같아요

  • @kalmarion2461
    @kalmarion2461 2 년 전 +1

    재밌게 영상 시청했습니다. 연탄장면이나 달고나 만드는 법을 이해 못했을것이다 란 말에 아 그럴 수도 있구나란 생각이 들었어요.

  • @isjung0101
    @isjung0101 2 년 전 +7

    한국은 제작료만 받고 만들어 넷플릭스에 넘기면
    모든 권리 및 수익은 넥플릭스가 가져가는 구조입니다.
    외국 제작료는 1회분 150~200억,한국은 20억정도입니다.
    염가로 제작해주니 넷플릭스가 아주 한국을 좋아합니다.

    • @user-rt5gc7wj4i
      @user-rt5gc7wj4i 2 년 전 +1

      와우 회당20억씩이나 지원해주다니..ㅎㄷㄷ 우리나라 제작사와는 비교도 안되는 스케일이네요~ 왜 넷플릭스로 진출하려 하는지 이해가 가네요

    • @onnayama8129
      @onnayama8129 2 년 전 +1

      이번 오징어게임 제작비가 400억대임. 총 9화니까 회당 50억가량.. 그렇다보니 vip들이 있는 장소의 누드모델들조차 촬영 3일에 500만원씩이나 줄 수 있죠.

    • @pathosderdistanz9341
      @pathosderdistanz9341 2 년 전

      @@onnayama8129 노노. 회당 20억 안팎이었다고 비하인드 스토리로 나왔어요.

  • @donlee4105
    @donlee4105 2 년 전 +1

    엘랸님도 넷플릭스 영화에 출연하셧으면 좋겟어요~ 엘랸님 사랑해요~

  • @user-in8he1jj2i
    @user-in8he1jj2i 2 년 전

    공감

  • @user-ou7yc9cp8f
    @user-ou7yc9cp8f 2 년 전 +11

    한류는 수출을 염두해두고 만들기때문에 퀄이좋다?
    그냥 자국 국민들 수준이 높다보니 거기에맞게 제작되는거임

  • @Breakc415
    @Breakc415 2 년 전 +2

    연탄가스 테라피..ㅎㅎ

  • @sizyphus000
    @sizyphus000 2 년 전 +1

    인어 나왔네요. ㅎㅎ 👍👍👍

  • @user-wu6dl5oz2r
    @user-wu6dl5oz2r 2 년 전 +1

    우리 젊을때는 상상도 못하는 일이 발생하고 있다.
    우리의 꿈, 먼 미래의 이야기 같던 문화침략의 역사를 우리 젊은이들이 쓰고 있다.
    일본 문화를 막아놓았던 1980년대 조악하게 복제된 일본만화를 보며 얼마나 놀랐던가.
    문화를 막아놓으면 더 동경하게 된다.
    왜냐. 복제되서 들어오는 일부분이 이렇게 놀랍고 재미있는데 대체 일본본토는 얼마나 신천지일까라는 환상에 사로잡히니까.
    실제로는 복제되어 들어오는 콘텐츠가 최고 작품이고 최고봉인데 막아놓았으니 이를 모르며 그런 상상밖에 못한다. 그래서 일본은 도저히 이길수 없는 상대였다. 만화가의 꿈을 많은 젊은이들이 포기하고 알본만화 복제나 단순하청작업에 종사해야 했다.
    그래서 지금의 해외반응과 외국인 반응 하나하나가 기적이요 전율이다.
    우리나라 작가들 젊은 가수들 감독들 연출가들 연기자들 모두 최고다.
    그래서 감사하다.

  • @user-lt3ve5gl3x
    @user-lt3ve5gl3x 2 년 전 +2

    코로나시대에ㅜ우리나라가 영화를 안만들어요.
    아예 작정하고 안만들어요.
    울나라ㅜ이런 나라입니다.
    대단해요 ㅠㅜ

  • @jamesbrown2010
    @jamesbrown2010 2 년 전

    엘란! 한국의 쥴리아로버츠!

  • @user-hm6wh9si4n
    @user-hm6wh9si4n 2 년 전

    응원합니다

  • @user-cp1eh2vv6o
    @user-cp1eh2vv6o 2 년 전 +1

    시키는 것은 잘합니다, 꾹!

  • @user-rw8pw8eg9h
    @user-rw8pw8eg9h 2 년 전 +1

    와 진짜 인어다..

  • @patrickstar98766
    @patrickstar98766 2 년 전 +5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 @konann8005
    @konann8005 2 년 전 +3

    한국은....
    한. 정. 흥. 맛! ㅎ

  • @user-yl3bk9gg1i
    @user-yl3bk9gg1i 2 년 전 +7

    엘란 예뻐요

  • @user-qg3sb9fs6p
    @user-qg3sb9fs6p 2 년 전 +1

    뽑기로 총 나왔을때 한국인들은 라이터 아님 비비탄 장난감총 생각하면서 저게 실제 총이라고 생각 안할텐데 외국인들은 총기소지 가능하니 저걸 진짜 총으로 놀라다가 불나오는거 보고 라이터네 이런반응

  • @ssillookschannel8091
    @ssillookschannel8091 2 년 전 +1

    인어님 나오셨네요^^

  • @user-jy9bw4dq1n
    @user-jy9bw4dq1n 2 년 전 +6

    이러다가 한국인들이 세계문화를 통일시키겠다.
    문화가 일치되면 지구세상에 평준화,평화가 찾아온다.!!

  • @user-kx7hz2lo6t
    @user-kx7hz2lo6t 2 년 전 +6

    달고나와 설탕뽑기는 완전히 다른 음식인데 요즘은 설탕뽑기를 달고나라고 하네요...

    • @user-gm5fy4rf8e
      @user-gm5fy4rf8e 2 년 전

      설탕에 소다 넣어 만든 달고나로 설탕뽑기하는거 아닌가요?몰라서 물음

    • @user-kx7hz2lo6t
      @user-kx7hz2lo6t 2 년 전

      @@user-gm5fy4rf8e 달고나는 포도당으로 만든 하얀덩어리를 녹여서 먹는겁니다 제일 맛있었던 기억... 뽑기는 설탕에 소다넣어서 만든 거고요 들리는 말에는 달고나 판매금지됬다고 해서 모르실 수도 있습니다~

  • @user-jt7ye8rh6u
    @user-jt7ye8rh6u 2 년 전 +1

    쨍한 색감을 알고있다니ㅋㅋㅋㅋㅋ

  • @darkedge81
    @darkedge81 2 년 전 +1

    번개탄 향초!!

  • @user-vb1cm1mq8l
    @user-vb1cm1mq8l 2 년 전 +1

    국제부부 출연자들이 유튜브에 자주 나오네요. 오는 수요일 기다립니다.

  • @user-jc7wu4hg1i
    @user-jc7wu4hg1i 2 년 전 +2

    번개탄 피우면
    일산화 탄소때문에 몸이 마비 됩니다.
    그래서 몸에 산소가 부족해서
    질식해서 죽어요~

  • @user-kq8sq9ly5u
    @user-kq8sq9ly5u 2 년 전 +23

    친구가 영화 보라고 하면서 스포일링을 안했구나. 우린 입이 가벼워 다 얘기해 주는데...

  • @user-zw6sz4vy4u
    @user-zw6sz4vy4u 2 년 전 +1

    좋아요

  • @mkj5650
    @mkj5650 2 년 전 +53

    외국인들이 잘못 알고 있는 점. 한국과 일본은 마케팅의 차이로 한국만 세계적으로 뜬다? 천만의 말씀.. 대한민국 콘덴츠를 가능케하는 국민성 즉 홍익인간(세계를 널리 이롭게한다)정신이 세계적으로 수용되기 때문입니다. 일본도 쿨재팬이란 정책으로 세계에 도전했지만 결국 실패하는 중..전쟁으로 세계를 침략하려는 일본과 문화를 중시하고 세계 평화를 추구하는 대한민국은 근본적으로 차이가 남..

    • @judgejung488
      @judgejung488 2 년 전 +2

      홍인인간 그런 거창한게 아님.
      적당히 먹고 우리 같이 놀자라는 고유문화 전통때문임.
      서양문화는 내것은 내것 네것은 네것 구분이 확실한데
      우리는 단어에서 보듯 '내', '네', '나', '너' 발음부터 구분이 잘 안 됨.
      영어 '아이', '유', '마이', '유어' 구분이 명확.
      일본어는 'ㅓ'발음이 없어 '나, 너' 쓸 수 없고 전혀 구분 못함. '와타시', '아나타'로 표현 구분 명확.
      서양이 저작권 때문에 유튜브에 한발 늦었지만
      우린 저작권료 안 먹어도 좋으니 모두 나눠 듣고 즐기자는 기조가 있어 음원들을 유튜브에 먼저 올리기 시작함. 유튜브측에 저작권료 요구 안 하니 돈버는건 유튜브와 유튜버측이 대부분.
      드라마도 넷플릭스가 거의 다 먹지 우린 별로 먹는거 없음.
      이렇기 때문에 네트워크 플랫폼 기업들이 친한파가 되서 염가에 우리 문화를 세계에 퍼날라 주고 있고 우린 그 반응을 함께 즐기기를 좋아함.
      함께 같이 놀자라는 개념은 전세계 어린세대 젊은세대는 다 같음.
      그런데 나이 먹으면 내밀한 개인적 사생활 범위가 커져 같이 노는걸 별로 좋아하지 않는 성향이 커짐. 우린 성인 이후에도 같이 노느라 가정에 소홀해지는 경향이 큰 사회문화.

    • @mkj5650
      @mkj5650 2 년 전 +3

      @@judgejung488 하하 단군왕검의 국시가 홍익인간이죠... 그 정신이 거창한게 아니죠..남을 해하지 말고 그냥 더불어 살자는 겁니다..홍콩, 태국, 미얀마등 민주화운동에 우리 국민들이 관심을 갖는 것도 바로 홍익인간 정신입니다..

    • @gonnagotosleep
      @gonnagotosleep 2 년 전

      아니 국뽕빠는건 뭐 오징어게임이 히트쳤으니까 그냥 그렇다 치는데 거기다가 홍익인간 갖다붙이는건 좀 오버다 진짜 ㅋㅋㅋㅋㅋㅋ 어지럽네

    • @mkj5650
      @mkj5650 2 년 전

      @@Minseotube 초딩인가 본데 그리 거창하게 생각할 것 없어요.. 그냥 이웃 나라를 침략하지 않고 평화롭게 지낸다는 게 홍익인간 정신이라고 생각하면 됨..
      좀 더 크면 역사를 자세히 배울텐데 우리 나라는 독자적으로 남을 침략한 적이 없지요..

    • @mkj5650
      @mkj5650 2 년 전

      @@Minseotube 그리고 단군이든 김구이든 우리 나라 조상님들은 현재의 대한민국을 자랑스러워 할게 분명함.. 우리 나라를 자랑스럽게 만들 수 있도록 성실 근면한 시민으로 자랐으면 해요..

  • @user-rw8pw8eg9h
    @user-rw8pw8eg9h 2 년 전 +1

    아니 전세계 미인들이 다 한국으로 모이는 갑 보당.

  • @benettekarl3600
    @benettekarl3600 2 년 전 +1

    이분 정말 인어 맞어
    담에 수족관에서 자세히 봐봐 사람아냐 너무 이뻐서

  • @wdrider
    @wdrider 2 년 전 +1

    연탄장면만 봐도 우리가 수출하려고 만드는게 아니라는걸 알수있음

  • @user-uq2ou3lj9w
    @user-uq2ou3lj9w 2 년 전

    뽑기(달고나) 성공하면 하나 더 주는게 룰이었는데
    오징어 게임에서는 성공하면 생존을 주는...ㄷㄷ

  • @lehoonlee
    @lehoonlee 2 년 전

    와~놀랍다.
    이땅에서 나고자란 사람들도
    잘 모르는 건데....
    내면을 보는 눈이 있네.
    진짜 한국 사람이다.
    우리민족 철학이념의 근원
    원방각이 뭔지 모를 텐데
    그 근원적인 것을 느낌으로 알아보네.
    하기사 진짜 철학은
    머리로 아는것도 중요 하지만
    가슴과 몸으로 느껴 아는것이
    더 중요 하고
    그게 진정한 철학 일 수도 있지.
    하기사
    이땅에서 나고자란 사람들은
    이미 몸과 마음으로 체득
    하여 알고 있으니 새삼스럽지는
    않겠네.... 다만 머리에서 논리적으로 설명을 못 할 뿐이지.....
    좋은 내용 감사합니다.

  • @fickdich12345
    @fickdich12345 2 년 전 +1

    수출하려고 만든거아니에요 ㅋㅋㅋㅋ
    내수용으로 만들고보니
    세계에도 인정받아버리는...

  • @TheSlash4325
    @TheSlash4325 2 년 전 +8

    아..진짜 세상 예쁨ㅠㅠ

  • @papajohnslover8875

    연탄테라피라뇨... 상상도못했네 저건

  • @pathosderdistanz9341

    1:45 찰리와 초콜릿 공장은?

  • @user-nc6uv6kk9r
    @user-nc6uv6kk9r 2 년 전 +2

    니들이 찬란한 슬픔을 알아?

  • @onnayama8129
    @onnayama8129 2 년 전

    넷플릭스는 일단 한국 컨텐츠에 투자을 할수밖에 없는 게 현재 넷플릭스 신규유저 유치는 아시아만 남은 상태에요. 미국이나 남미쪽 유럽쪽은 포화상태. 아시아를 잡을려면 한국컨텐츠로 마케팅을 해야하니까 넷플릭스가 투자를 계속 하는거죠. 아시아쪽 넷플릭스 순위보면 어느시기든 탑10컨텐츠에 한국드라마나 영화는 2-3개이상은 꾸준히 랭크인됩니다. 지금 오징어게임, 갯마을 차차차, 슬기로운 의사생활, 호텔 델루나가 대부분 동남아국가 탑10임..

  • @nirvana71-
    @nirvana71- 2 년 전 +16

    분석력이 일반인과는 달리 돋보이네요

  • @user-jy9bw4dq1n
    @user-jy9bw4dq1n 2 년 전 +1

    코로나로 집콕이 전세계추세이니,인터넷최강 한국에서 넷플릭에서 돈을 쏟아붓는것이지...

  • @Smin414
    @Smin414 2 년 전 +1

    킬빌의 우마서먼 닮으셨어요^^

  • @config8404
    @config8404 2 년 전 +1

    일산화탄소 아로마테라피

  • @cocofan2962
    @cocofan2962 2 년 전 +1

    한국말을 저보다 더 조리 있게 이야기하시는것 보고 감동했습니다.

  • @cherry-zb3fr
    @cherry-zb3fr 2 년 전 +1

    엘란씨 드라마 미스터션샤인도 봐주세요!

  • @blue3747
    @blue3747 2 년 전

    솔직하게 얘기하겠습니다. 저 저정도로 말 못합니다.

  • @sunthe5707
    @sunthe5707 2 년 전 +8

    한국 사람들 몸으로떼우는 사람들이라고해야하나요~~ 영화 상영하기전에 특허내버리면 더 대박일텐데, 저런 소품들 다 중국애들이 바로 만들어버리니 너무 아깝지않나요? 감독님들, 사전에 국내 업체와 계약을하는게 어떨까하는데~

    • @mufama9995
      @mufama9995 2 년 전

      불법으로 영화보는데 특허내도 소용없어요..벌써 중국공장 제작들어감

  • @kyjelblue
    @kyjelblue 2 년 전 +1

    외국인들이 딱 한 가지만 간과하는 것이 있는데, 한국인들이 세계를 겨냥해서 콘텐츠를 생산한다고 생각하는 것.
    아니고요. 한국인들은 정확히 한국인 대상으로만 콘텐츠를 생산합니다.
    [오징어 게임]이나 [기생충]이 애초에 세계를 겨냥해서 만든 것 같나요? 대사나 상황이나 특정 연출만 보더라도 전혀 그래보이지 않는 게 많이 나옵니다. 심지어, 사투리나 은어, 한국 전통이 더러 등장했잖아요?
    다만, 밑바탕에 깔린 정서나 공감대가 전혀 특징적이지 않은 보편적 정서들이라는 거죠. 인간이라면 어쩔 수 없이 공감하게 되는 그런 정서와 감정들을 한국 문화는 잘 담아낼 줄 아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렇게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죠. 문화적 배경이 다른 국가들에서도 통하는 정서와 감동들이라는 것이죠.

  • @user-dj4rw1tk4e
    @user-dj4rw1tk4e 2 년 전 +2

    저ㅏㄹ 보고 갑니다

  • @user-eo1vl8lm1y
    @user-eo1vl8lm1y 2 년 전 +2

    2:30 일본인들이 봐야할장면

  • @user-cu5bd1je4r
    @user-cu5bd1je4r 2 년 전

    초콜렛의 나라 벨기에에서 왔군요

  • @truth1087
    @truth1087 2 년 전 +33

    마케팅을 잘하네 하는 소리는 한국을 질투하는 일본이 잘하는 말임. 이런 서양인도 마찬가지고. kpop도 마케팅이 좋았다고 일본은 말하지. 작품이 좋다는 소리는 안해.
    연탄피우고 자살하는 장면이 있다는 것은 이 드라마가 외국인을 염두에 두고 만든 작품은 아닙니다. 마케팅용 이라면 이런 장면이 없겠죠. 그리고 외국인이 모르는 설탕과자, 오징어게임을 중요한 소재로 스토리에 넣지 않죠.
    특히 라는 용어는 한국어를 하는 외국인도 모릅니다. 무우깍두기가 아닙니다. 동양인들도 모릅니다. 그런데 외국인 마케팅용 작품이라고? // 시나리오는 2008년도에 만들어진 것임. 국내 방송사에 제작을 타진했으나 독특한 스토리에 위험부담으로 거절당함. 외국인을 위한 시나리오가 아님.넷플릭스는 2015년에 아시아에 들어오기 시작함. 넷플릭스는 이 작품이 글로벌에도 통한다고 판단하고 제작한 것임.
    이란 시청률 90% 나온 대장금이 이란을 염두에 두고 만든 겁니까?

    • @truth1087
      @truth1087 2 년 전 +1

      @ㅋㅋㅋㅋㅋ 시나리오는 2008년도에 만들어진 것임. 국내 방송사에 제작을 타진했으나 독특한 스토리에 위험부담으로 거절당함. 외국인을 위한 시나리오가 아님.

    • @user-vl4jv9gm4v
      @user-vl4jv9gm4v 2 년 전 +1

      님 말씀도 일리가 있지만
      vip를 외국인으로 등장시켜 게임 설명, 이게 글로벌 배려

    • @user-op4hq2rl6f
      @user-op4hq2rl6f 2 년 전

      글로벌 시장을 안봤다는건 만든 사람을 바보로 보는거냐 ㅋㅋ 넷플릭스가 한국 내수 시장만보고 제작비 지원해준고?ㅋㅋㅋ 제작비 뽑을러면 글로벌 시장을 안보고 넷플릭스가 한국 자선단체도 아니고 참나, 말하고 싶은게 "한국에서만 볼려고 했는데 대박나서 전세계1위네요 ㅎㅎ" 이런말 하고 싶은거냐 국뽕이 뇌에 얼마나 차야지 그런 생각을 하는거지 국뽕에 가득찬 뇌 압수! ㅋㅋㅋ

    • @truth1087
      @truth1087 2 년 전

      @@user-op4hq2rl6f 적어도 시나리오는 2008년도 완성임. 넷플릭스는 2015년에 아시아에 들어옴. / 팩트를 말한 것이니 너무 흥분하지 마슈 ㅎㅎ

    • @user-op4hq2rl6f
      @user-op4hq2rl6f 2 년 전

      @@truth1087 시나리오 2008년도에 나왔으나 나오기만 한거지 완성된게 아님 그리고 배우들의 애드립도 2008년도에 이미 완성됐다고 말한건 아니죠 자살하는 장면도 감독이 고민 고민하다 조상우의 완벽한 성격을 보여줄려고 그자리에서 즉석으로 양복자켓을 입고 욕조에 들어가 달라고 했다고 감독 본인이 직접말함 그렇듯 시나리오 구상시기가 2008년일진 몰라도 많이 각색되었다고 감독이 직접 말했습니다 이게 팩트입니다

  • @seungkyookim3074
    @seungkyookim3074 2 년 전 +2

    가장 한국적인 것이 가장 세계적인 겁니다.
    그건 한국 민족의 오래된 역사에서 나온 것이라고 봅니다. 음식, 전통놀이, 노래, 댄스 등등 모두 엄청 오래된 역사에서 나온 겁니다. 식민사관과 소중화사상으로 한국인들이 자기들의 역사를 별거 아니라고 (강단 학계가 대부분 친일사학자들이 지배를 하고 있고, 여전히 일제가 만들어 준 역사인 '조선사'를 바탕으로 교과서로 초ㆍ중ㆍ고교에서 가르치고 있기 때문에 )대부분 그렇게 생각하지만
    중국역사나 일본역사는 모두 한민족의 역사에 뿌리를 두고 중국식이나 일본식으로 발전해 온 것입니다. 과거 배달시대에는 한국의 조상 민족은 내몽골, 황하 중ㆍ하류, 동쪽 해안에 분포되어 살았습니다. 지금은 중국땅으로 되어 있지만 요하문명이라고 불리우는 기원전 약 8,000년전까지도 추정되는 유적들이 발견이 되는데, 그곳이 바로 배달민족, 고조선민족(단군민족)의 주요 근거지였습니다. 배달민족에서 분리되어 나간 민족이 흉노, 선비, 돌궐(투르크), 거란, 고조선(삼한), 오환, 실위, 동오, 읍루(->말갈->여진->만주), 달달(타타르) 등이 서로 이합집단을 거듭했고, 중앙아시아로 이동한 족속들은 백인종들과 많이 혼혈이 되어 주로 '탄('의 땅'의 의미)'으로 나라들이 되어 있고, 남쪽으로 내려간 민족 주로 선비족들은 동남아계 민족들과 혼혈이 되어서, 북방에 사는 사람들은 우리와 비슷한 생김세를 보이고, 남쪽으로 내려갈수록 동남아인과 유사하다. 물론 혼혈도 많이 있다. 중국의 소수민족도 대부분 북방 민족의 방계 민족들이 분화된 종족들의 후예이다. 그러니까 지금의 중국이라는 나라는 북방계통의 종속과 남방계통의 종족의 연합체인데, 주로 북방계 종속이 대륙의 지배자로 군림했다. 주로 북방유목민족 즉 흉노에서 분파되어 정착 농경생활을 한 선비족 또는 그 혼혈족이나 아예 북방계 민족 자체가 대륙을 지배해 온 역사이다.
    한마디로 중국의 독자적인 역사가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중국인들은 한나라 이후 생긴 한족의 나라라고 했다가 역사가 짪아지니까 나중에 화하족이라는 종족을 새로이 만들어 역사를 한국 민족만큼 끌어 올렸다. 중국인들은 원래 황하문명이 4대 문명의 하나이고 아시아에서 가장 일찌기 우수한 문명을 일군 민족이라고 했지만, 만리장성 이북인 내몽골, 만주 요녕성 지역에 훨씬 더 오랜 요하문명 (실은 한국민족의 시원문명인 배달민족(=동이)과 고조선의 단군 문명의 중심지)이 발견되자 중국은 동북 역사 공정을 해서 중국은 한족민의 역사가 아니라 한족과 소수민족간의 다민족국가이며, 그래서 지금 중국의 영토안에 있었던 배달민족, 고조선민족, 부여, 고구려도 또 만주족의 청나라도 몽골족의 원나라 역사도 자기나라라고 우기는 것이다. 연변의 조선족도 중국의 일부이기 때문에 조선족이 입고 있는 한복도 먹고 있는 김치도 또 그들이 했던 놀이인 제기차기, 달고나, 윷놀이, 구슬치기, 딱지치기 등등 모든 것이 중국의 것이라는 말도 그들은 할 것이다. 북한이 붕괴되면
    중국은 과거 중국의 지방정권인 고구려의 땅이 였기 때문에 중국땅이라고 주장하면서 북한땅을 점령하려고 할 것이다. 북중접경 지역에 한 100만 정도의 정규군이 주둔되어 있을지도 모른다.
    역사를 망각한 실체도 없는 사이비 민족의 중국은 역사 뺏거나 조작하면서 영토를 계속 확장하고 있다. 과거 한족은 노예 민족이었다. 춘추전국 시대 이후 진나라 시황제는 선비족이다. 초한지의 항우는 진나라 귀족출신이고 선비족이고, 한나라 고조 유방은 이름도 없는 농민에 불과했다. 막판에 농민등 하류 계급인 농민, 천민등이 유방에게 붙으면서 결국 유방이 항우와의 전쟁에서 승리하여 한나라를 건국하고 한족의 시조가 되었다. 한나라 무제 이후에는 북방민족 흉노족의 후예인 투후 김일제가 전한의 외척이 되며 그 후예들이 투후로서 실질적인 통치를 하다가 결국 한족을 붕괴시키고 新(신라의 신 : 왕망 또는 김망)직접 황제가 통 된다. 이들 일족은 후한 광무제 유수에게 나라를 다시 뺏기고 나서 한반도 남부도 도피하여 경주 김씨의 신라와 김해 김씨의 가야를 건국한다. 한나라가 망하고 조조의 위나라 사마천의 진나라를 거쳐 남북조 시대를 거치는데, 조조나 사마천도 모두 북방민족의 종족일 가능서이 많다. 중국에서 성이 2자, 3자, 4자의 한자로 되어 있는 사람은 모두 북방민족이다.
    북조 (5호16국 시대 포함)는 주로 선비족 계열, 남조는 주로 한족 계열이었다.
    그리고 수나라 (수양제 양광 선비족), 당나라 (당고조 이세민 선비족 혼혈), 오대십국(선비족과 한족의 쟁탈전)을 거쳐 송나라 조광윤(한족)이 건국, 그렇지만 발해를 멸망시키고 북방을 통일한 북방의 강자 거란족 요나라의 공격으로 송나라 수도 개봉이 함락되고 황족이 거의 다 죽임을 당하거나 포로가 됨(정강의 변), 이후 경우 살아 남은 황족이 항주로 도주하여 송나라를 재건하여 남송이라한다. 이로 인하여 중원의 대륙에 살고 있는 한족은 거란족의 피지배자로 전락한다. 나라는 뇌물로 나라늘 유지했지만 거란의 복속국가와 다름이 없는 상태로 존재했다.
    이후 북방은 여진족의 금(신라 김씨의 후손이 일으킨 나라)나라가 거란의 요나라를 멸망시키고 북방을 통일했으나, 몽골족 원나라의 징기스칸의 출현으로 남쪽에서 경우 연명하고 있던 남송이 아예 완전히 멸망한다. 결국 한족은 몇백년간 전 국토의 한족은 본격적으로 몽골족의 피지배계급으로 살게 된다. 농민 출신인 주원장에 의해 명나라가 건국되고 한족이 겨우 다시 주도 세력이 된다. 그러다가 다시 한족의 명나라는 여진족에서 개명된 만주족의 후금(김씨의 나라 대청제국 )에 의해 정복되어 또 다시 한족의 만주족의 피지배계급이 된다. 그리고 한족의 손문 등에 의해서 한족은 독립하여 중화민국을 건국한다. 장개석총통은 일제의 침략 시기에, 사회주의로 무장한 모택동의 의해 대만으로 쫓겨 나고 현재의 대륙의 중원은 모택동의 중국으로 바뀌어 지금까지 이어진다. 중국사람들은 대부분 민족의 뿌리를 상실했으며, 다 한족이라고 생각하며 살고 있는 듯 하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다 자기들이 조선시대 양반이라고 생각하며 살고 있듯이 말이다. 중국인들은 전통을 얘기하면, 청나라 전통이나 원나라의 전통을 얘기하지 않고, 당나라나 송나라, 명나라등을 얘기한다. 결국 그들의 의식 속에는 청나라나 원나라는 자기 조상이 아니라는 얘기다. 그것은 원나라, 청나라 때의 한족의 지위는 결국 북방민족인 몽골족이나 만주족의 피지배계급 (나쁘게 얘기하면 노예)으로 살았다는 얘기이다. 일제시대의 지배를 받았던 조선인과 유사한 삶을 살았을 것이다. 중국 한족은 결국 한족이 생긴 이래로 거의 절반의 역사를 북방이민족의 피지배계급으로 살았다고 보아야 한다. 그런 한족에 무슨 전통이 올바로 유지되고 계승된 전통이 있었을까 ? 삼국지라는 과장된 역사, 공맹의 유교사상(이건 실제로 우리민족 사이에서 더 연구되고 유지 계승되고 있다), 한자(정자)도 제대로 된 한자는 대만과 홍콩,한국에서 더 대접을 받고 있다. 근데 한자도 알고 보면 우리의 조상 민족인 은나라에서 갑골문자에서 파생된 것이다. 유교 사상의 체계를 확립한 사람은 공자로 공자도 동이족 혈통이라는 증거가 다수 있다. 한국의 전통 대부분이 중국에서 전해졌다고 하는 데, 사실은 고대에 우리민족은 대륙의 북방에 살다가 한반도로 이주해 온 것이기때문에 지금의 중국 땅이기는 하지만 원래 우리민족의 땅이었기 때문에 그냥 그쪽에 살던 조상들이 이주하면서 그냥 딸려 온 것이라고 보아야 한다.
    일본은 백제인 가야인 그리고 한반도나 배달민족, 고조선 민족의 후예들이 건너가서 나라를 건국한 것이 일본이다.
    우리 대한민국 사람들은 우리조상들의 위대함에 무한한 자긍심을 가져야 한다. 우리들의 조상의 고대 북방민죄의 중심민족이었고, 그 혈통을 크게 훼손하지 않고 지켜 왔고 전통과 가치를 지켜 왔기 때문에 지금 과거의 영화가 다시 재현되는 것으로 보아야 한다.

    • @MalangMolang
      @MalangMolang 2 년 전

      고대때{sov동이족}들{몽골어}+{한국어}+{만주어}가
      서로 대화가 통했다는 기록
      이 고대때 기록한{sov동이족}들
      동남아 뿌리이 기록한
      동북아 뿌리{sov동이족}들 기록들
      (후한서 동이열전 고구려)
      동이들이 서로 전하여 오기를
      고구려는 부여의 별종이라고 하는데
      그러한 까닭으로 언어와 법이 부여와 대부분 같다
      (후한서 동이열전 감)
      예의 노인들은 자신들이 고구려와 같은 종족이라고
      말하는데 언어와 법령과 풍속이 대체로 비슷하다
      (후한서 동이열전 동옥저)
      동옥저는 언어 음식 거처 의복이 고구려와 비슷하다
      (양서 동이열전 백제)
      지금의 언어와 복장은 고구려와 거의 같지만
      걸을 때 두 팔을 벌리지 않는 것과
      절할 때 한 쪽 다리를 펴지 않는 것은 다르다
      (양서 동이열전 신라)
      그들의 절하는 방법과 걷는 모양은 고구려와 비슷하다
      문자가 없으므로 나무에 금을 새겨 신표로 삼는다
      언어는 백제의 통역이 있어야 소통할 수 있다.
      (신당서 권220 열전 동이)
      달말루(두막루)는 스스로 말하기를 북부여의 후예하고 말한다
      고구려가 그 나라를 멸하자 유민들이 나하를 건너 그곳에 거주했다
      /부여가 멸망하고 부여의 유민들이 세운 두막루는
      300여년 이후 발해에 병합
      (위서 권100 열전 88 실위)
      실위(몽골)의 언어는 고막해(선비) 거란 두막루(부여)국과 같다
      /두막루는 실위(몽골의 기원)의 동쪽에 있었는데 두막루의
      언어와 선비족의 후예 고막해와 거란의 언어가 같음
      /1300여년 전에는 부여(고조선어)어와 실위(원몽골어)어와
      고막해(선비족 후예)어와 거란(선비족 후예)어가 의사소통에
      불편이 없을 정도로 비슷함
      /고조선의 해체기에 고조선에 종속해 있던 유목민족들은
      독립을 하고 그 후예들은 유라시아 대륙으로 흩어지고
      고조선 문명권에 속해있던 민족들의 언어는 고조선어를
      공통 조어로 공유함
      /두막루를 통합한 남북국시대의 발해는 고구려어를 사용함
      /발해가 고구려어를 사용했다는
      (속일본기 권13 천평 12년(740년))
      천황이 대극전에 임하여 신년조회를 받았다
      발해사신과 신라학어 등이 함께 참석했다
      /신라학어는 일본어를 익히기 위해 일본에 파견된 신라인
      일본은 발해 사신과의 통역을 위해 신라학어와 함께 참석
      /부여(한국), 실위(몽골), 고막해(선비족), 거란(선비족),
      옥저,예,맥,한,고구려,백제,신라,두막루,발해의 언어와
      풍습이 비슷했다는 기록들은 고조선에서 갈라져 나온 고조선어 후예!!!!!

    • @MalangMolang
      @MalangMolang 2 년 전 +1

      {sov동이족들}중에서 가장크게 성공한
      {sov동이족 고대 조선 대한민국}을
      하는 동남아 뿌리!!!!!!
      /
      동남아 뿌리의 최대약점은
      과거에을 지배했던
      {동북아 뿌리 북방민족sov언어 동이족}들!!!!!
      /
      {동북아 뿌리 북방민족 동이족}공통어순sov흔적들
      =(몽골어sov)+(한국어sov)+(만주어sov)+
      위구르(동돌궐)어sov+카자흐스탄(동돌궐)어sov+
      터키(돌궐족)어sov+헝가리(흉노 훈족)어sov+
      티베트(토번족)어sov+미얀마(버마족)어sov+
      +아제르바이잔(돌궐족)어sov
      /
      {sov동이족}의 문자{갑골문자}는 어순이sov+
      {용}의 기원은{sov동이족 요하문명}+
      {태극문양} 기원도{sov동이족 요하문명}+
      {청룡}+{주작}+{현무}+{백호}도 사실
      {sov동이족 요하문명의 상징}!!!!!
      /
      고대부터{요하문명의 sov동이족}들에게
      영향받으면서{sov동이족 상징}들을
      찬양하고있는 동남아언어뿌리!!!!!
      /
      {동북아시아 북방민족 동이족}들에게받고
      나라도 없었던!!!!!
      {sov동이족}땅을 훔친 동남아 뿌리!!!!!
      /
      동남아 뿌리이 훔치는
      동북아 뿌리{sov동이족}들 역사들!!!!!

    • @seungkyookim3074
      @seungkyookim3074 2 년 전

      @@MalangMolang 언어적 측면에서 알타이어 즉 SOV 종족은 주로 우리민족과 같은 북방민족이었고, 한족이라고 칭하는 종족은 동이족이 만들어준 한자를 사용하되 어순은 동남아시아와 같은 SVO를 대부분 가지고 있는데,
      현 중국의 남쪽은 베트남, 인도와 등과도 국경이 면해 있는 관계로 그쪽 나라들 사람들이 주로 양자강 이남에 살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동남아시아 언어도 주로 인도쪽 사람들이 많이 이주해 온 것으로 보이며, 인도어와 동남아어의 구조도 역시 비슷한 것 같습니다. 사실 유럽어도 라틴어가 기본이며, 라틴어도 따지자면 인도어에 기원이 있다고 해서, 인도유럽피안어족으로 같이 묶여져 있는 것은 의미심장한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인도어는 수백가지 종류가 있다고 하는 데, 인도유럽피안어 라고 할 때, 그 인도어는 범어 즉 산스크리트어라고 알고 있습니다만, 어느 학자가 우리나라 고대의 신라어나 백제어(경상도?전라도, 충청도 사투리)에는 산스크리트어에서 온 것이라고 주장한 학자도 있었습니다. 그런데, 재미있는 것은 인도의 드라비다족의 타밀어에는 현대 한국어와 비교해서 유사 단어들이 꽤 있더라고요. 뭔가 과거의 민족 이동의 숨겨질 비밀이 있지 않을까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원래 타밀족의 거주지는 인도 북부 지방이었는데, 아리안족의 침략으로 인도 중부와 남부, 스리랑카로 이주를 했다고 하는 뭔가 여기에도 단서가 있을 것 같습니다. 세종대왕이 한글을 창제할 때 범어를 많이 참고를 했다고 하는 데, 거기에는 뭔가 있겄지요. 모르고 궁금한거 투성이네요.
      저는 거꾸로 환인시대가 알타이 산맥이나 천산산맥의 파미르 고원 일대라고 믿고 있고 거기서 인구가 늘어남에 따라 식량 부족이나 기후변동으로 동서남북으로 종족분열이 일어났고 우리의 직계 조상들은 동쪽으로 이동하여 몽골이나 만주지역(요하문명 발상시)을 중심으로 씨족 집단의 분화이 계속된 것으로 이해하고 있고, 배달(동이)- 고조선-부여- 옥저,동예, 고구려, 백제, 신라, 가야- 발해/금/청ㆍ신라 남북국시대- 고려- 조선-대한제국-독립항쟁기-대한민국으로 발전해 왔고, 나라 이름이 스탄으로 끝나는 지금의 중앙아시아 제국의 경우, 배달-단군- 흉노로 이어지다가 한무제 이후 선비, 돌궐, 거란, 달달 등등의 여러 부족으로 분화되다가 백인종족들과도 혼혈이 생겼다가 지금의 중앙아시아의 국가를 형성하게 된 것 같습니다. 일부는 시베리아 추운 툰드라 지역으로 러시아의 자치주 소수민족이 되어 있고, 또 일부는 현재의 중국 각지에 퍼져 중국의 소수민족으로 살고 있는 듯 합니다. 이들의 특징은 중앙아시아 제국과 비교해 혼혈이 거의 없는 몽골과 같은 단일 종족이 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용과 봉황의 기원도 요하문명에 기원이 있는 것 같습니다. 뿐만 아니라, 24절기도 실제적인 효용성 면에서 한국에서는 지금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지만, 중국에서는 그다지 농사 짓는데 활용하는 느낌이 없습니다. 더구나 대륙에서는 고대에 쌀농사도 없었고, 주로 밀농사와 같은 밭농사가 주종이었으며, 쌀농사 도입되었을 때도 논 농사가 아니라 밭농사를 지었습니다. 중극이나 일본에는 논(畓)이라는 개념이 없습니다. 그냥 수전(水田)이라고 하죠. 우리민족만이 고대로부터 논에서 수전농법으로 벼 농사를 지었습니다. SOV의 언어를 쓰는 민족은 고대로 거슬러 올라가면 같은 조상이었다고 말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하는 사람 중 한 명입니다. 국가 차원에서 유대감을 가지고 국가간의 공동체를 만들어도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중앙아시아에서는 단군을 탱그리(Tenggri)라고 하고 시조라고 합니다. 설화,전설이 너무 똑같은 게 많다고 합니다.

  • @user-my8ef7or3f
    @user-my8ef7or3f 2 년 전 +4

    수출용 컨텐츠를 따로 제작하는 경우가 있나 ? 이게 가능 하면 이걸 왜 미국 한국만 하는건데 다른나라는 돈이 싫어?
    그냥 남들이 보니까 수출이 되는거지

  • @hongmoobyun1057
    @hongmoobyun1057 2 년 전 +2

    이거는 Netflix에서 투자한 거래...... 그니까 처음부터 세계를 상대로 만든 작품이라는거지!

  • @ayrtonsenna2184
    @ayrtonsenna2184 2 년 전 +1

    넷플릭스가 200억 투자해서 주가총액 12조 올린 그냥 갓드라마!!!

  • @wintertree8251
    @wintertree8251 2 년 전 +7

    마케팅 때문에 뜬건 아니죠. 마케팅때문이란건 상당히 일본의 논리인데 저걸 따라하다니 놀랐어요 ; ; 초대박났던 겨울연가, 대장금이 해외 진출을 위해 만든 것도 아니었구 해외 홍보도 없었고 글로벌적인 요소도 없었어요. 전혀 아니죠. 그 전에 허준, 여름향기 등 슬슬 시동이 걸리고 있었고 겨울연가, 대장금 초대박나고 이후 미남이시네요, 태양의 후예, 도깨비, 이태원클라쓰, 사랑의 불시착 등등 이어져 왔는데. 한류의 출발점은 마케팅이 아니라는거에요. 마케팅이였다면 롱런 못해요. 그리고 마케팅이 관건이라면 다른 나라들도 마케팅에 뛰어들면 다 뜨겠네요 ; ; 일본은 해외 마케팅 아주 오래전부터 해온 나라구, 이미 동남아에서 제이팝 경연대회같은 무대가 많이 있었는데 kpop이 뜨면서(빅뱅, 동방신기) 일본이 주최한 제이팝 무대에 슬슬 동남아 사람들이 kpop 퍼포먼스를 하기 시작 ㅋ 그 당시는 kpop 경연대회같은게 없던 시절인데 일본 돈으로 깔아놓은 무대가 kpop 대회가 되버림.

    • @onnayama8129
      @onnayama8129 2 년 전

      마케팅이 없는 건 아니죠. 유명아이돌을 배우로 등장시킨다거나 ost참여한다거나.. 그리고 정부에서 밀어주는 컨텐츠진흥원이라는 부서가 있는 거 부터가 외국인들에게는 신선함.

  • @pathosderdistanz9341

    2:42 '가장 개인적인 게 가장 창의적이다' 라는 의미에서 공감을 얻는 내용인데 인과를 혼동하고 계시네.
    세계가 공감할 수 있도록 기획해 만든 컨텐츠가 아니라 한국적 상황을 그렸으나 거기의 코어에 공감하게 된 거지.
    그건 감독이 사회를 어떻게 판단하고 바라보느냐에 따른 결과물인 거고, 그에 관객이 호응한 것.
    엘랸이란 사람, 책 많이 읽는다고 하지 않았나? 정말?

  • @zachpuyol5596
    @zachpuyol5596 2 년 전

    넷플릭스를 한국발음으로 하시네요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