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공식 발표된 2025년까지 마블 신작 21개 총정리 [어벤져스5, 어벤져스6, 로키 시즌2, 캡틴아메리카4, 판타스틱4, 블레이드, 아이언하트, 왓이프 시즌2, 더 마블즈]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4. 04. 26.
  • 드디어 발표된 2025년까지 마블 신작 21개 총정리
    00:00 인트로
    00:33 - 아이 엠 그루트
    01:14 - 쉬헐크
    02:42 - 블랙팬서 와칸다 포에버
    04:51- 앤트맨과 와스프 퀀텀매니아
    06:09 - 시크릿 인베이전
    07:00 -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3
    07:47 - 에코
    08:26 - 로키 시즌2
    09:00 - 더 마블즈
    10:08 - 블레이드
    10:42 - 아이언하트
    11:30 - 아가사 하크네스 코븐 오브 카오스
    12:26 - 데어데블 본 어게인
    13:12 - 캡틴아메리카 뉴 월드 오더
    14:01 - 썬더볼츠
    15:03 - 판타스틱4
    15:34 - 어벤져스 캉의 시대 / 어벤져스 시크릿 워즈
    16:21 - 왓 이프 시즌2
    16:45 - 엑스맨 97
    17:10 - 스파이더맨 프래시맨 이어
    17:35 - 마블 좀비
    편집 및 대본 검수: 삐걸
  • 영화/애니메이션

댓글 • 2.5K

  • @bman
    @bman  년 전 +373

    00:00 인트로
    00:33 - 아이 엠 그루트
    01:14 - 쉬헐크
    02:42 - 블랙팬서 와칸다 포에버
    04:51- 앤트맨과 와스프 퀀텀매니아
    06:09 - 시크릿 인베이전
    07:00 -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3
    07:47 - 에코
    08:26 - 로키 시즌2
    09:00 - 더 마블즈
    10:08 - 블레이드
    10:42 - 아이언하트
    11:30 - 아가사 하크네스 코븐 오브 카오스
    12:26 - 데어데블 본 어게인
    13:12 - 캡틴아메리카 뉴 월드 오더
    14:01 - 썬더볼츠
    15:03 - 판타스틱4
    15:34 - 어벤져스 캉의 시대 / 어벤져스 시크릿 워즈
    16:21 - 왓 이프 시즌2
    16:45 - 엑스맨 97
    17:10 - 스파이더맨 프래시맨 이어
    17:35 - 마블 좀비
    2:31 - 왼팔이 아니고 오른팔임. 제가 좌우 분간을 잘 못합니다
    3:48 - 네이머의 양발(혹은 신발)의 날개가 자막에 가려졌습니다
    죄..송..ㅜㅜ
    감사합니다😀

    • @sewon83
      @sewon83 년 전 +4

      헐크 오른팔 아닌가요??

    • @cwhan1004
      @cwhan1004 년 전 +1

      일단 25년까지 살아야하는 이유

    • @user-fu5vn5cu1o
      @user-fu5vn5cu1o 년 전

      좀비가 가장 기대됩니다

    • @OdemaPique
      @OdemaPique 년 전 +1

      펨코에 님 가이드라인 위반했다고 저격글 올라옴

    • @user-firedog
      @user-firedog 년 전 +1

      17:57 블랙위도우가 아니라 고스트 아닌가요

  • @user-commonhuman
    @user-commonhuman 년 전 +961

    2013년 어벤져스가 처음 나왔을때 아이언맨의 희생, 영화관에서 헐크가 로키 패대기치는 장면은 아직도 생생하다.
    다시 그 감동을 줄 수 있는 마블로 돌아오면 좋겠다

  • @bobafett1231
    @bobafett1231 년 전 +332

    정말 아이언하트는 적응 안됨
    블랙 팬서 예고편 친구들이랑 보니까 다들 하는 말이 할리 키너는 어디갔냐고라고 할 정도로 할리 키너가 더 아이언맨에 가까운데 말이죠…
    할리는 아이언맨 3편부터 나와서 엔드게임 때 토니 장례식에 올 정도로 인지도를 착착 쌓고 있었는데 근데 갑자기 등장한 흑인 소녀가 2대 아이언맨 포지션을 한다고 하니 거부감이 당연히 들 수 밖에 없을 것 같기도하네요

    • @ashleyhs7334
      @ashleyhs7334 년 전 +141

      진짜 까놓고 할리 키너가 2대 아이언맨 됐으면 이렇게 까지 까이지는 않을 듯 갑자기 근본도 없는 애들이 ‘나 천재!’ 이러고 엔드게임 이후로 머리 빼꼼 내밀어서 근본러들 밀어내고 한 자리씩 차지하는 거 보면 배알이 꼴리다 못해 튀어올 것 같음

    • @user-rt3wh3xk1d
      @user-rt3wh3xk1d 년 전 +48

      아이언하트를 할리 키너 배우가 하면 됨
      대충 인어공주를 "그" 배우가 하는 느낌?

    • @ckkim7366
      @ckkim7366 년 전

      @@ashleyhs7334 근본 무근본의 기준은 뭐지? ㅋ 뇌피셜

    • @zik30220
      @zik30220 년 전 +67

      진짜 저놈의 우겨넣기식 PC 떄문에 마블시리즈 편식하게될듯

    • @bobafett1231
      @bobafett1231 년 전 +25

      @@ckkim7366 근본 무근본을 떠나서 리리 윌리엄스(아이언하트)는 너무 뜬금없이 나왔다는 걸 말하려는 거 같네요

  • @sil_coco
    @sil_coco 년 전 +295

    마블영화가 더이상 기대가 안되는 이유는 세계관이 기껏해야 타노스 정도였는데 갑자기 알아야할것도 엄청 많고 종족도 많고 마블 드라마를 안보면 이해가 안되는 영화도 매우많음
    어벤져스 자체도 이제 어떤팀과 어떤 빌런이 싸우게 될지 예상도 안감
    앞으로 타노스보다 더 쎈 빌런이 나타날텐데 아이언맨 캡아 블랙팬서 죽고나서 후임 히어로들 능력이 기대이하임
    그리고 제일 큰 단점이 어벤져스를 기다리는게 시간과의 싸움임
    결말을 보기위해서 앤드게임 이후 5~6년 갠적으로 기다려야하는게 너무 힘듬ㅜㅜ

    • @user-ww5ft6zp2s
      @user-ww5ft6zp2s 년 전 +51

      다른건 몰라도 마블드라마가 문제인듯 거기서부터 삐걱대기 시작한듯

    • @jbhan7839
      @jbhan7839 년 전 +5

      분위기가 호의적이지 않으니 후다닥 뽕을 뽑으려나봐요.

    • @user-hl7zo2yp6e
      @user-hl7zo2yp6e 년 전 +1

      마블 그냥 그영화가 그영화인듯
      마치 홍콩 강시 영화차럼
      전혀 긴징도 인되고
      영화들이 썩

    • @user-xf1ho4ok1f
      @user-xf1ho4ok1f 년 전 +2

      이거 뭔지 알음 원나블 전개가 다 그런식이엇음

    • @user-si8rl7ji3i
      @user-si8rl7ji3i 년 전

      마블은 원피스, 나루토 꼴은 안날수있었는데 스스로 이 길을 걸어버림 ..

  • @0_3_1_4
    @0_3_1_4 년 전 +578

    어벤져스 앤드게임에서 아이언맨 토니스타크의 심장이 멈출때 마블에 대한 내 열정도 멈췄다.

    • @user-yo2bl4tr4u
      @user-yo2bl4tr4u 년 전 +31

      더이상 관심도 가지지 말고. 떠나가 주세요!

    • @kkkjuck2011
      @kkkjuck2011 년 전

      쌉지랄하지마 다온아

    • @user-il7rv2bf4e
      @user-il7rv2bf4e 년 전 +15

      @@user-yo2bl4tr4u ㅇㅈ 그럼 보지마셈 ㅋㅋ또 나오면 ㅈㄴ 기대하면서 볼거면서

    • @applekimdb
      @applekimdb 년 전 +3

      그래서 다시 살린대

    • @user-fu5mx6ot5f
      @user-fu5mx6ot5f 년 전 +18

      토니스타크 죽고 엔드게임 끝났을때까진 아직 다음 작품이랑 다음 페이즈 ㅈㄴ 기대했었지
      샹치 이터널스 블팬2에 나온 아이언하트 등등 연속으로 계속 죽쑤면서 열정이 식은거고

  • @rojunsa
    @rojunsa 년 전 +894

    토르보고 느낀게 예전의 마블영화처럼 조금이나마 딥한 느낌이라도 있길 바랐는데 그냥 전체이용가 코믹영화에 고르라는 악당 하나 넣고 다음 페이즈 떡밥을 어떻게든 끼워맞춘 느낌이라 실망이 너무 컸음..

    • @primrose5765
      @primrose5765 년 전 +6

      페이즈 1 보긴했냐ㅋㅋㅋㅋㅋㅋ

    • @user-gy8un5rr9h
      @user-gy8un5rr9h 년 전 +145

      @@primrose5765 그쪽이야말로 보긴 함?

    • @patrickchoi9120
      @patrickchoi9120 년 전 +9

      예전의 마블영화중에 딥한거 캡아 빼고 답변 부탁드림

    • @nautregeajugi
      @nautregeajugi 년 전 +11

      디아도 그렇고 마블도 그렇고 둘 다 딥해야되는거임?ㅋㅋㅋㅋㅋ 왜 다들 딥한거에 취한건지 모르겠음

    • @hoyoungseo9961
      @hoyoungseo9961 년 전 +7

      @@user-ob4zg1dc7p 그 중에 토르 1,2는 흥행 안 좋았음

  • @hoopoe5057
    @hoopoe5057 년 전

    너무 잘 정리된 영상... 얼마나 힘들었을지 예상이 되네요!! 감사합니다!!!!

  • @user-ev9pk5lj2b
    @user-ev9pk5lj2b 년 전 +95

    기대 안될만 한게 마블의 인기의 원축이였던 아이언맨 캡틴이 없어져서 약간 아이언맨1 나와던거 처럼 새로운 축을 만들어야하는데 원래는 아이언맨과 캡틴이 있었을때 만들었어야하는데...사실 만들긴 했는데(아이언맨3 아이를 2대아이언맨으로 한다던가, 스파이더맨이 다시 돌아온다던가) 이걸 잘 활용 못하고 다시 새로 만들어서(여기에 pc를 추가해서) 기대가 없는거 같아요
    반대로 아직 그대로 있는 가오갤이 제일 기대 되는 이유

    • @lodoejf7205
      @lodoejf7205 년 전 +3

      ㅇㅇ 아이언맨 캡틴 있을때 미리 연결고리를 만들어놨어야되는데 그걸안함

    • @ltg4159
      @ltg4159 년 전 +5

      닥스2 기깔나게 뽑고
      2대 아이언맨으로 아이언맨3에 나왔던 애로 하고
      블랙팬서 살아있었으면 이 정도는 아닐듯

    • @user-nj2il1lf1q
      @user-nj2il1lf1q 년 전 +3

      진짜 아이언맨3에 나왔던 애만 차기 아이언맨 했어도 이정도는 아니었을듯... 지금은 억지 PC 너무 보기 싫어지네요

  • @manbyeong
    @manbyeong 년 전 +14

    와.. 드디어 정보가 떴네요..ㅠ 아직 멀었지만 벌써부터 기대되네요 과연.. 졸작이 될지 명작이 될지.. 믿습니다.. 나올때마다 바로 보러가야겠네요..

  • @md-xx4op
    @md-xx4op 년 전 +44

    엔드게임 개봉만 기다리던 때는 엄청난 설렘과 기대를 가지고 있었는데, 지금은 그런 느낌이 없네요..

    • @user-le9qo4yg8j
      @user-le9qo4yg8j 년 전 +3

      ㄹㅇ 엔드게임 볼려고 탈영하던 놈도 있었는데 걔도 이제 마블 손절했을듯

  • @warm_hand
    @warm_hand 년 전 +32

    페이즈4가 최악으로 느껴졌던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기존 캐릭터들의 영화를 신규 캐릭터 소개용으로 소모해버린 것 때문인듯. 오로지 신규 캐릭터에게 집중했던 건 샹치랑 이터널스 같은데 샹치는 뜬금 용 때문에 좀 그랬고 이터널스는 안 그래도 영화에 캐릭터가 엄청 많이 나오는데 쿠키 마저도 신규 캐릭터들 소개...

  • @user-lj9cq6yk8t

    우와 대단하십니다.^^ 정리된 거 잘 보고 갑니다.. 대단하다는 애기밖에~ ^^

  • @love_kim1004
    @love_kim1004 년 전 +3

    역시 삐맨형님이 소개해주는마블 이야기가 귀에 잘들어옴 ! 항상 응원합니다. !!!

  • @user-mr5vj8lp8r
    @user-mr5vj8lp8r 년 전 +634

    마블이 망해가는 이유는 일단 pc가 1등 공신이자 압도적 지분을 차지하고 그 다음은 인피니티 사가 때와 달리 시리즈의 목표가 없음 인피니티 사가는 인피니티 스톤 그리고 타노스라는 목표가 있어서 시리즈가 많고 설정이 방대해도 뭔가 시리즈가 하나로 묶이는 느낌이고 정리가 되었는데 지금은 그냥 다 따로따로임 안그래도 더 복잡해졌는데 시리즈의 방향성도 없으니 팬들 입장에선 예전같은 마블뽕도 없어지고 이해도 힘듬

    • @jeonghosohn1456
      @jeonghosohn1456 년 전 +36

      이번 사가의 목표는 멀티버스로 인해서 인커전이 발생하는 것을 막는 게 목표로 잘 다져져있는데요

    • @user-vb1df8gf9g
      @user-vb1df8gf9g 년 전 +45

      @@jeonghosohn1456 영화만 보고는 그걸 이해 못하겠음

    • @jeonghosohn1456
      @jeonghosohn1456 년 전 +31

      @@user-vb1df8gf9g 누가보면 페이즈1보고 인피니티스톤들 다 모으는게 메인 내용인지 이해한줄 알겠네 그것도 천천히 스토리 풀어나갔는데

    • @JBCrr
      @JBCrr 년 전 +44

      인피니티사가도 완결나는데 10년이 걸렸고 페이즈1 시작인 아이언맨 이후 4년 뒤 어벤져스 쿠키에서 타노스 첨 나옴... 이번 멀티버스 사가는 그거에 비해 로키랑 닥터스트레인지에서부터 자세히 다루는데... 디플로 빠진것도 있어서 이해하려면 챙겨볼것도 많아지고 난잡한건 맞는데 목표가 없는건 아닌듯

    • @lodoejf7205
      @lodoejf7205 년 전 +94

      걍 신캐들이 매력이 없음... 솔직히 아이언맨 캡아 블위 대부분 잘생기고 이쁜 캐릭터들에 매력이나 사연도 있었는데 지금 나오는 캐릭터들은 다 못생기고 매력도 없고 지잘난맛만 있는 흑인들

  • @TV-eo3dm
    @TV-eo3dm 년 전

    소중한 정보들 매우 ㄱㅅ요 .ㅅㆍㅅ ㅎ☆

  • @Jason.Lee.
    @Jason.Lee. 년 전 +88

    관객들이 히어로물에 식상해지기 시작한지 좀 됐고... 따라서 황금알을 낳는 거위의 수명도 얼마 남지 않았다는걸 알고 있는거죠. 죽기 전에 최대한 쥐어 짜내서 뽑아 먹을 생각인거라 봅니다. 관객들을 배려해서 전부 봐야하는지 골라봐도 되는지 같은건 그들에게 전혀 중요한게 아닐겁니다.

    • @Jason.Lee.
      @Jason.Lee. 년 전 +11

      @Diva 마블의 의도를 얘기하는데 그게 무슨 상관인가요...?

    • @user-jc6xu9do2e
      @user-jc6xu9do2e 11 개월 전 +1

      개소리임 관객이 히어로물에 식상해진게 아니라 식상하게 만들어서 식상하게 받아드리는 것
      엔드게임이후에 마음에 드는 배우라곤 베네딕트 컴버배치와 , 톰 홀랜드 뿐이고 어벤져스 세대교체로
      톰하디 + @ 기타 등등의 좀 배우 다운 배우들이 나와준다면
      아무리 똥으로 만들어줘도 봐주는게 마블 팬임
      토르 1,2,3,4가 전부 그랬음
      3리더중에 가장 노잼이라는 토르 시리즈도 다른 개똥 시리즈 비해서 어느정도 나온거는
      햄스워스라서 본거임

    • @user-kb8yc5li2w
      @user-kb8yc5li2w 6 개월 전

      영화는 망했음 .. 드라마는 나름 볼만하긴한데..

  • @cici0719
    @cici0719 년 전 +389

    마블영화 개봉이 예전에는 정말 기대되고 많이 기다려지는 영화였지만 지금은 무슨 찍어내느라 바쁘고 디즈니플러스를 필히 가입해야하는 듯한 뉘앙스 그냥 아 이런게 개봉하는구나 하고 말게되네요

    • @o00Darkknight00o
      @o00Darkknight00o 년 전 +21

      @@user-pr8rj2hm7g 그놈의 pc
      별생각 없다가도 마블때문에 더 싫어짐 ㅋㅋ
      엔드게임 이후 로키,완다비젼 드라마 외에 기대하면서 본게 하나도없음
      심지어 3스파도 기대 이하였음(셋이 싸우는게 도심속이 아니라 자유의여신상공사장이라니 ㅋㅋㅋ

    • @user-rw9du8kn8z
      @user-rw9du8kn8z 년 전 +17

      디즈니플러스 가입 안하면 영화 스토리 이해 못하게 만든것도 개 역겨움

    • @user-rw9du8kn8z
      @user-rw9du8kn8z 년 전 +13

      그리고 캡틴마블 부터 시작한 페미 묻은것도...

    • @user-lf6vc5rk8e
      @user-lf6vc5rk8e 년 전 +7

      @@user-rw9du8kn8z 나도 이해가 안가는게 드라마는 별개로 스토리가 이어져 가고 영화는 영화로써 스토리가 이어져야하는데 무슨 드라마를 봐야 영화를 이해한다는거 부터 어이가 없죠

    • @CSLee-kf5bx
      @CSLee-kf5bx 년 전 +1

      @@user-lf6vc5rk8e 드라마 디플로신청안해도 삐맨님이 잘 요약해주자나요. 욕할이유는 아닐듯하네요.

  • @user-ub1lo8kh6p
    @user-ub1lo8kh6p 년 전 +35

    뭔가 이제는 보는게 부담되고, 한편한편 집중하고 끝맺음 되는 걸 원함. 노웨이홈이 딱 좋았는데..드라마도 필수고, 인피니티 사가를 10년, 그후로 나이가 먹어가면서 인지 기대심이 낮아지네요.

  • @candyeye2766
    @candyeye2766 년 전 +2

    노바면 꽤 비중도 있고 앞으로 나올 페이즈5랑도 관련이 꽤 있을거 같은데요. 하여간 대박

  • @user-nh3tk5sy6x

    좋은 영상 잘봤습니다!

  • @user-wx9zs8ru8v
    @user-wx9zs8ru8v 년 전 +6

    적당히 상업적이면서 적당한 장벽 그에 반해 깊은 여운과 재미.
    나 스스로 마블 관련된 영화나 시리즈를 찾아보게 만들었던 마블 세계관이
    지금은 디플시리즈나 영화 뭐 하나 안보면 담에 봐야지 이거 보고 봐야지 하면서 재미보단 약간 겉돌게 되는 그들(매니아)만의 시리즈 같고 지금은 그나마 조금 남아있는 마블뽕으로 리뷰 관련 영상을 보고있다..

  • @min_ya_ng
    @min_ya_ng 년 전 +15

    갠적으로는 페이즈4 마감이랑 페이즈5 시작이 중요하다고 봄..물론 그냥 기대되는 몇개 작품들도 있기는 하지만 그래도 25년도에 나올 어벤져스 5, 6를 잘 보여줄려면 페이즈5 시작을 잘해야 사람들도 조금이나마 더 기대하지 않을까 싶음

    • @user-qh2qh8kf8y
      @user-qh2qh8kf8y 년 전 +2

      2대 히어로들만 봐도 망한 느낌 존나 듬 ㅋㅋ
      1대 히어로은 적어도 연륜있고 그런 느낌인데 지금은 애새끼들 박아넣고 어휴

    • @min_ya_ng
      @min_ya_ng 년 전 +3

      @@user-qh2qh8kf8y 뭐..세대교체이기에 그런건 어쩔 수 없다고는 하지만..그래도 뭐 1대 마블 히어로들에 비해서는 많이 아쉬운건 맞죠 ㅋㅋ

  • @backball1977
    @backball1977 11 개월 전 +1

    16:04 여기 닥스 인워,엔겜닥스랑 다른닥스인걸로 알고 있는데 멀티버스라서 둘이 원래 세계랑 연결된 건가요?,아니면 그냥 오류인가요?,아니면 제가 틀린건가요?

  • @Ri-ram
    @Ri-ram 년 전 +167

    인피니티 사가때는 뭔가 아이언맨,캡틴아메리카,헐크,토르 등등 여러곳에서 시작한 재밌는 요소들이 한곳으로 자연스럽게 합쳐지면서 몰입도 잘되고 재미도 있었는데
    지금은 그냥 커다란 기둥하나 세워두고 여러가지 요소들을 덕지덕지 막 붙여둔 느낌이라 별로임
    페이즈4에서도 샹치,노웨이홈,로키 정도 재밌게 봤지 나머지는 영화 하나하나의 매력이 떨어지는 느낌이었음
    한마디로 아이언맨 시리즈는 그 자체로만 봐도 재밌는 영화지만 페이즈4의 다수의 영화는 그냥 페이즈 4,5를 이루는 그저그런 한부분 느낌
    스파이더맨은 사실 이제 시작인 느낌이라 기대됨 후에 소니에서 제작한 영화들처럼 킹핀이나 베놈 같은 캐릭터 엮이는것도 기대됨

    • @bssn3966
      @bssn3966 년 전 +7

      그때 그 시절에는 개별로 봤을때도 작품성이 뛰어나고 재밌었는데 이걸 한 곳에 모으니 사람들이 더욱 열광 했던거고 현재는 한곳에 모으기 위해서 억지로 쥐어짜다보니 모아서 봐도 재미없고 개별로 봐도 재미가 없다.

    • @user-gr3od6mo7z
      @user-gr3od6mo7z 년 전 +5

      그냥 대부분 세계관 큰데 노잼인 작품들은 개별적인 서사진행이 개노잼이라서 안끌리는거임 인피니티 사가가 꿀잼인 이유는 개별영화 자체가 재밌었고 쿠키나 떡밥으로 어벤져스 어셈블 기대감을 줘서 만나는게 기대됐는데 지금 나오는 영화들은 개별영화 자체가 노잼이고 2대 캡아 2대 아이언맨 2대 헐크 2대 토르 다 2대 2대 2대 ㅋㅋㅋ 차라리 마블코믹스 신캐를 자연스럽게 보여주지 이미 캐릭터 만들어진 히어로에 2대를 갖다쓰니까 기대도 안됨

    • @sede1845
      @sede1845 년 전 +1

      상치 개노잼 이였는데..

    • @rpwjdsjrnfl9972
      @rpwjdsjrnfl9972 년 전 +2

      @@user-gr3od6mo7z 그러게요.. 애초에 엔드게임에서 MCU 서사를 아예 끝냈으면 어땠을까 하는..? 리부트작들은 아예 다른 세계관이니 괜찮다할 수 있지만 같은 세계관에서 망쳐버리면 현실 부정밖에 안 되니까요

    • @bourneethan3190
      @bourneethan3190 6 개월 전 +1

      샹치가 재밌었다고???? 중국인이냐

  • @user-il2te9ph9f
    @user-il2te9ph9f 년 전 +223

    닥터랑 스파는 후속작에 어떻게 등장할지가 너무 궁금하네요
    흘리고간 심비오트조각이 어떤식으로 활용될지도 궁금하고

    • @KGJ-user
      @KGJ-user 년 전 +3

      에이전트 베놈으로 나왔으면 좋겠네

    • @user-mz3do7qd8m
      @user-mz3do7qd8m 년 전 +24

      스파이더맨은 튜토리얼 끝나고 이제부터 시작인거라 궁금함
      어릴 때부터 봤고 유일하게 좋아하는 캐릭터가 스파이더맨인지라ㅋ

    • @psh-bp5vd
      @psh-bp5vd 년 전

      @@KGJ-user ㅇㅈ

  • @Snowball_271
    @Snowball_271 년 전 +18

    데어데블 넷플릭스 시리즈 이후에 노웨이홈에도 나오고 쉬헐크에도 나오고 스파이더맨: 프래쉬맨 이어 이미지에도 나오더니 단독 시리즈까지.. 크으....

  • @hyunhos_
    @hyunhos_ 년 전 +68

    MCU 의 진정한 광팬이었는데, 확실히 디즈니플러스와 그외적으로 공개되는 애니메이션들이 등장한 이후로, 진입장벽이 확실히 너무 높아졌다고 생각이 들어요. 딱 인피니티워,엔드게임 시리즈 나올때까지는 진입장벽이 그래도 정주행해도 될만큼 좋다고 생각했는데, 그 후부터는 뭔가 따로 봐야될것도 너무많고, 하나 놓치면 재미도 더 반감되고 이런 부분들 때문에 마블 팬들이 점점 떠나가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볼사람들은 보겠지만, 팬으로서는 정말 너무 아쉬움, 이제부터가 진짜MCU는 제일 큰 위기이자 않을까 싶음

    • @sangun4620
      @sangun4620 년 전 +3

      아직까지는 진입 장벽이 없는 편인 것 같아요. 페이즈3 이후로 샹치/이터널스/블랙위도우/스파이더맨: 노웨이홈/토르: 러브 앤 썬더 까지는 굳이 디플 드라마나 애니메이션을 안봐도 되었으니까요.
      그나마 닥터 스트레인지2를 보기 위해선 사실 완다 비전이 반필수였기 때문에 아직은 디플 장벽이라면 딱 한 케이스긴 하죠.
      영상 말미에도 마블이 50개가 넘는 작품을 다 봐야만 할지, 필수 작품만 봐도 되게끔 할지 방향을 지켜봐야 한다고 했는데 이 말이 맞는 것 같아요.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필수작품 몇개만 보고 다수는 안봐도 어벤져스5를 보는데에는 큰 무리가 없도록 방향을 잡고 있지 않나 라는 생각이 들어요. 오늘 영상에 소개된 작품들만 해도 어벤져스5로 이어질 작품은 손에 꼽을정도로 보여서.. 물론, 스토리나 빌런이 공개되지 않은 작품들도 많기에 지켜봐야겠지만요.
      아직 영화 메인 스토리에 직접적인 드라마나 애니는 많지 않은만큼 미래 방향 때문에 진입장벽 프레임을 팬들이 스스로 만들 필요는 없을 것 같아요. 물론 이와 별개로 각 작품에 대한 호불호나 평가는 개인의 몫이구요.

    • @user-xf1ho4ok1f
      @user-xf1ho4ok1f 년 전

      이게 다 pc주이 정치적 올바름 ㅇㅈㄹ 때문임

    • @poobz
      @poobz 년 전 +1

      옛날에는 마블영화 나오면 무조건 영화관 찾아갔는데 요즘엔 전혀 기대가 안 됨

    • @rpwjdsjrnfl9972
      @rpwjdsjrnfl9972 년 전 +1

      뭔가 디플 드라마 런칭부터는 잘 짜여지고 얽혔지만 그만큼 진입장벽이 높아진 느낌이네요

    • @user-mq7md9lg1o
      @user-mq7md9lg1o 년 전

      애초에 시네마틱 유니버스를 이해하는데 온갖 잡것들을 찾아서봐야된다는 것부터 망한거임

  • @mint321
    @mint321 년 전 +181

    새로운 작품과 새로운 캐릭터가 나온다 해도
    이렇게 흥미가 안 생기는건 문제가 있다고 봐야 되는데
    옛날엔 솔로 무비 먼저 나오면서 여러 히어로들이 하나의 적과 싸우기 위해 뭉친다면
    이제는 기존 히어로 솔로 무비에 새로운 히어로가 나오면서
    기존 히어로 무비가 새로운 히어로 무비를 위한 밑거름 같은 느낌
    뭔가 이건 기존에 있던 히어로들에 대한 예의도 아닌것 같다
    진짜 다른 댓처럼 할리키너에 대한 떡밥은 잔뜩 뿌렸으면서
    왜 갑자기 뜬금없는 여자애가 아이언맨 뒤를 잇는건데
    그 여자애가 아예 할리키너처럼 떡밥이 조금씩 뿌려졌다가
    성장하면서 최근 근황을 보여주기 위해 다른 히어로물에 등장하면 이해라도 되겠다
    진짜 앞으로 기대되는 영화가 블랙팬서랑 그루트 말고는 없네
    추후 박서준 배우가 나온다는 영화나 한번 챙겨 보고 말듯..

    • @user-rd9gt2ps2d
      @user-rd9gt2ps2d 년 전 +3

      웡이랑 닥터스트레인지 결혼시키자 그럼ㅇㅈ

    • @yuda211
      @yuda211 년 전 +5

      @@user-rd9gt2ps2d 행보를 보면 실제로 일어날 수 있는 전개

    • @user-hl7zo2yp6e
      @user-hl7zo2yp6e 년 전 +1

      그냥 미국식 올드한 문화 일뿐 기대도안되고
      재미도 없고

    • @taewooko
      @taewooko 년 전

      박서준 ㅋㅋㅋㅋ 그냥
      개나소나 다 나오네

  • @user-ro9dt2jc2x
    @user-ro9dt2jc2x 년 전 +20

    난 예전의 마블 시네마틱 감성이 그립다
    마블 인트로만 봐도 웅장해졌던..

  • @user-kh2rk1gv6v
    @user-kh2rk1gv6v 년 전 +953

    어벤져스가 심장뛰는 작품이려면 캡틴아메리카랑 아이언맨이 끝까지 나왔어야해
    배우 자체도매력있고 캐릭터 빌드업도 잘됐고... 진짜 너무 완벽한 캐릭들을 없애버렸어... 2대들이 다 너무 형편없다. ㅠㅠ'

    • @user-oh1ri6pz4i
      @user-oh1ri6pz4i 년 전 +7

      형편없다는..좀

    • @user-fz2jq2je5s
      @user-fz2jq2je5s 년 전 +290

      @@user-oh1ri6pz4i 많이 형편없죠..

    • @lodoejf7205
      @lodoejf7205 년 전 +280

      형편없는걸 넘어서 그냥 존재감이 없는수준임.... 마블의 치명적인 단점은 인기히어로의 부재지
      어벤져스 1세대인 캡아,아이언맨,토르,헐크에 비비는 히어로가 없음
      엔드게임이후 이터널즈,샹치,기타등등 히어로는 ㅈㄴ게 많이 나왔는데 이중에 기억에 남는게 한명도없음
      히어로 영화에서 인기있는 히어로가 없다? = 인기없어지는건 당연

    • @lodoejf7205
      @lodoejf7205 년 전 +131

      캡아,아이언맨 없애는건 어쩔수 없었다고 봄 그 둘다 너무 많이 나오기도 했고 엔드게임으로 어벤져스 1세대 서사는 끝이 난거라 어쩔수없기도 했음
      단, 없앨꺼였으면 최소한 후계자들을 미리 어벤져스에 등장시키든 해서 떡밥을 깔아놨어야 하는데 마블은 그걸 안함 그냥 끝내놓고 뒤늦게 부랴부랴 생판 처음보는 애들을 후계자랍시고 내놓으니 그게 공감이 될리있나...

    • @Everton0425
      @Everton0425 년 전 +139

      ​@@lodoejf7205 개인적으로는 3에 나왔던 남자 꼬맹이가 맡았다고 해도 어색한게 어벤져스든 단독 무비든 단역 혹은 조연으로 조금씩 출연시켰어야 뭔가 이어진다는 느낌을 받았을텐데 갑자기 쌩뚱맞게 흑인 여자는 뭐야 싶음 ㅋㅋㅋ 거기서 내 마블은 엔드게임으로 끝나버림

  • @user-sn7ho4ku9c
    @user-sn7ho4ku9c 년 전 +1

    삐맨님 영상마저 질리게 하는 마블…절반보다 댓글창 보게 되네요 ㅋㅋㅋㅋ
    디즈니플러스 작품이랑 연결도 한두개여야지🥲 다 챙겨볼 생각에 왤케 피곤하죠..? 🫠

  • @riym147
    @riym147 년 전 +2

    1:09 귀여운 그루트와 그러지못한 목소리 주인공이군요 지릴뻔했습니다

  • @user-seesun
    @user-seesun 년 전 +40

    마냥 기대만 할 수 있는 작품이 적어졌다는 건 부정할 수가 없네요

  • @user-gh2gp9qb2m
    @user-gh2gp9qb2m 년 전 +461

    할리키너가 왜 아이어맨 후계자가 아닌지.. 장례식은 왜 왔는지.. 육개장 먹으러 온건지 확인 요망..

    • @user-ey5dt7bx2r
      @user-ey5dt7bx2r 년 전 +15

      수육이랑 홍어 무침도 먹고 그냥 갔데요

    • @user-mq7lk4nn3b
      @user-mq7lk4nn3b 년 전 +119

      그냥 우리가 알던 원하던 마블은 엔드게임에서 끝난거 같습니다

    • @ironwater0924
      @ironwater0924 년 전 +6

      @@user-mq7lk4nn3b어차피 볼거잖아

    • @user-gt3cr6yk6n
      @user-gt3cr6yk6n 년 전 +2

      왜 후계자여야 해요? 장례식은 인연이 있으면 가는거고...

    • @kooimm3170
      @kooimm3170 년 전 +57

      @@ironwater0924 안보지 토르만 봐도 관객수봐라..

  • @user-st6fz8vk4m
    @user-st6fz8vk4m 년 전 +1

    번창하세요!!!!!

  • @user-chachaOW
    @user-chachaOW 년 전 +7

    그를 기리며 팬들이 영화와 같이 추모할 수 있는 영화가 나왔다는것에 왠지 모르게 가슴이 뭉클해진다

  • @user-xi1vh8yf9w
    @user-xi1vh8yf9w 년 전 +30

    진짜 어벤져스3 공개됐을때 심장 떨면서 예고편 찾아 봤는데 이젠 기대 ㅈ도 안되네 또 PC 잔뜩 넣고 기존 멤버 너프시킨 다음에 신인PC캐릭터한테 기대는 그림 그리고 트위터로 뿌앵 아카데미 각본상 줘여 이 ㅈㄹ하겄지ㅋㅋㅋ

  • @kdw0410
    @kdw0410 년 전 +8

    어쩌다 이런 맘이 됐을까나...다른 댓 안보고 진짜 이런 맘이었는데 다른 분들도 비슷하다는게 마블의 현재 모습이 보이네

  • @youngdongkim284

    스파이더맨 4-6편 같은 경우는 저 계획에 없이 나중에 끼어 들어오면서 뒤에 영화 일정을 조정하는 수순을 거치겠죠?

  • @user-zc8io4fk5b

    21개나 된다니 넘 좋네여 😙

  • @Jeno0128
    @Jeno0128 년 전 +154

    옛날 마블: 기대되고 설렘 그리고 기대를 저버리지않음
    요즘 마블: 지루함 억지 전개 pc물
    제발 돌아와줘 ㅠㅠ

    • @user-dt9sn1jt8v
      @user-dt9sn1jt8v 년 전 +2

      ㄹㅇ 이게 맞다

    • @user-jc9tf3fe5d
      @user-jc9tf3fe5d 년 전 +1

      ㄹㅇ 그때가 좋았는데

    • @user-kb9zq3tb4b
      @user-kb9zq3tb4b 년 전

      진짜 pc가제일 줫같음
      그냥 별생각없이 보다가도 엄마2명 코르그똥게이 발키리여친 이딴거 쳐나오면 몰입 확깨짐
      캐스팅도 pc질 한답시고 앰흑들만 뽑아대고 참...

    • @wooyee6334
      @wooyee6334 년 전

      디즈니 때문에 어쩔수 없을거 같네요,........

    • @mylife4627
      @mylife4627 년 전

      인피니티워때가 ㄹㅇ 낭만인데....

  • @lampardrogbac8147
    @lampardrogbac8147 년 전 +45

    미처 못본것도 많고 .. 너무많이 개봉하고... 이것들이 마치 숙제처럼 느껴진다

    • @akakjkjkoo7635
      @akakjkjkoo7635 년 전 +11

      막상 보면 옛날 만큼의 재미도 없음

  • @user-zm8fe3rg2i

    2:16 해외 매쉬업 영상들 보면 소리지르고 난리 나던데... 그렇게 인기 많은 캐릭터인지 몰랐어요 ㅎㅎ

  • @younghunkim1074
    @younghunkim1074 년 전 +57

    아이언맨 이후로 하나 둘 새 영화가 등장하며
    그게 어벤져스로 하나의 지점으로 뭉쳐지고
    다시 흩어지고 타노스전까지 한 호흡에 쭉~이어지며
    몰입감도 좋았고 기대감도 커지고 정말 재밌고 좋았었는데
    2편3편이어지는 속편도
    새로 등장하는 히어로도 정말 기대되고 흥미진진하니 좋았었는데
    타노스전 끝나고 나니 거짓말처럼 흥미가 뚝 떨어졌어.
    그나마 그동안 봐왔던 관성으로
    블랙위도우 토르 스파이더맨정도까진 기대가 됐지만
    그 이후로는......
    근데 아이언맨1 시절에도 cg느낌이 그렇게 많이 없었는데
    요즘 영화들이 오히려 더 cg티가 많이 나는거 같어..

    • @user-xd1fx8rl7t
      @user-xd1fx8rl7t 년 전

      아이언맨 죽여버린게 실수...ㅜㅜ

    • @user-yo2bl4tr4u
      @user-yo2bl4tr4u 년 전 +1

      드라마 1년에 3~4편씩 만드랴. 1년에 영화 4편씩 찍어내랴. 예전만큼 퀄리티가 나오는게 이상한거죠.
      근데 제 생각에는 단독 영화, 드라마들 다말아먹어도. 어벤저스4,5 성공하면 다 재평가 받고 재밌고 좋은 작품이었다는 이야기 나오게되어 있음.

    • @gayjoygoyuringgaesung
      @gayjoygoyuringgaesung 년 전 +3

      @@user-yo2bl4tr4u 많은 사람들이 말했듯 양만 신경쓰고 질을 신결못씀 개봉텀을 늦추서라도 재밌게 다듬어야함

    • @user-yo2bl4tr4u
      @user-yo2bl4tr4u 년 전

      @@gayjoygoyuringgaesung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앤트맨3는 제발 믿어보자구요 🥺

  • @user-jb6uh1mk2m
    @user-jb6uh1mk2m 년 전 +16

    뭔가 멀티버스 이후 그리고 디즈니 플러스에 마블 시리즈 드라마가 나오고 나서부터 정말 이상하게 끌리는 느낌이 1도 없는 느낌이랄까.. 챙겨봐야 될 게 너무 많아서 그런가 ㅜㅜ

  • @dladkfnfbejdb901
    @dladkfnfbejdb901 년 전 +96

    마블이 예전에는 액션이 매드무비처럼 보는맛이 있고 빌런땜시 더 재밌는것도 있으면서 초반기라 이해도 어렵지 않았는데 요즘은 뭔가 그냥 책 읽어주는 느낌이라 해야되나... 기술 빨로 멋있고 진짜 멋이 아닌 느낌? 마블이 이사실은 누구보다 잘 알거라 믿고 스토리 이해와 보는맛을 둘다 잡을때까지 기다려야지... ㅠ

    • @user-xf1ho4ok1f
      @user-xf1ho4ok1f 년 전

      응 옛날 원피스랑 지금 원피스가 다르듯이

  • @user-hg7hg5zo6p
    @user-hg7hg5zo6p 년 전 +31

    MCU 최고의 인기 히어로인 아이언맨과 캡틴이 더 이상 등장하지 않기에 이전의 황금기를 되찾아오기엔 무리라고 보네요. 게다가 요즘 디즈니의 PC 땜에 닥터와 디즈니 플러스 마블도 시원찮고 토르 샹치는 그냥 개망했구요. 스타워즈 789편이 PC로 인해 망한걸 보면 앞으로 나올 마블 영화들이 망할 확률도 많이 높다고 생각합니다ㅠㅠ 차라리 캡틴과 아이언맨을 스파이더맨이나 배트맨 같은 형식으로 풀어나가는 것도 괜찮을 수 있을 것 같은데 말이죠

  • @user-eg2yp2xx6d

    잘보았습니다.

  • @Tom-zu1st
    @Tom-zu1st 년 전 +166

    박서준이 등장 가능성이 있는 아마데우스조.마블보이 둘중 하나로만 나온다면 마블에 장기간 나올수 있겠네요 허큘러스도 단독작품 확정된거보면 허큘러스랑 아마데우스조랑 깊은관계가 있고 마블보이로 나온다면 가오갤에 나올테고....어느쪽이든 좋네요....일단 박서준이 연기하는거니까 국내에서 국뽕으로 인기는 따놓은 거나 다름없으니께

    • @oooooo3643
      @oooooo3643 년 전 +2

      허큘러스가 헤라클레스 인가요?

    • @MrhankyH
      @MrhankyH 년 전 +1

      @@oooooo3643 넹

    • @user-nh7xh3xo5q
      @user-nh7xh3xo5q 년 전 +12

      아마데우스 조는 아닐 듯.
      박서준이 영어를 잘하는 배우는 아닌지라 지구에서 손꼽을 만큼 천재인 아마데우스 조의 영어 발음이 어색하면 그건 미스 캐스팅임.

    • @shindc2867
      @shindc2867 년 전 +2

      요즘은 국뽕만으로 국내 히트치기엔 관객수준이나 극장요금 인상때문에 쉽지 않죠.
      이터널스 보면...

    • @user-lj6fm6mb3c
      @user-lj6fm6mb3c 년 전 +1

      박서준은 걍 까메오임;; 절대 비중있는 캐릭터 못됨

  • @umr6727
    @umr6727 년 전 +4

    판타스틱 4라니 미스터 판타스틱이 어떻게 활약할지가 궁금하네요. 평행세계 사람으로 첫 등장한 닥터 스트레인지 2에선 와장창 특공대 수준으로 만들었으니까요.

  • @user-xw8bf4xh6r
    @user-xw8bf4xh6r 년 전 +6

    제발.. 디플없는 사람도 고려한 영화도 볼 수 있게 만들어지길

  • @shodan93
    @shodan93 년 전 +1

    이제 히어로 영화도 좀지치고 굵직하고 생각을 해볼수있는 블록버스터가 나왔으면함
    매트릭스 , 인터스텔라 , 인셉션 같은거요. 아니면 역사물에 가까우면서 방대한 세계관을가진
    작품도 좋은데 그게바로 반지의제왕 이번 드라마죠 .정말 기대중입니다 저또한 LOTR팬이기에ㅎㅎ

  • @mintchosalmon
    @mintchosalmon 년 전 +99

    어벤져스 인피니티워 타이틀 공개됫을때
    와 존나 기대된다 미쳤다 진짜 못기다려 이런마음이엇는데 이제는 억지 PC에 점령당하고
    마블영화에 장점이었던 캐릭터의 성장과정 서사에서 나오는 그 감동을 기대할수없다

    • @user-xf1ho4ok1f
      @user-xf1ho4ok1f 년 전

    • @yyY-sd8ry
      @yyY-sd8ry 년 전 +2

      인피니티워가 진짜 제일 레전드로 기대됬음
      엔드게임보다.....
      인피니티워 예고편도 진짜 엄청 많이 보고

    • @user-nj2il1lf1q
      @user-nj2il1lf1q 년 전 +2

      진심 억지 PC 너무 역겹네요

  • @NC-ub8lo
    @NC-ub8lo 년 전 +10

    하나하나가 특별한데 특별함이 너무 많다고 해야하나.... 저 영화들 중 궁금한거 몇개있지만 타노스 시절 처럼 흥행할지 지켜보는 것도 관전 포인트일듯.

    • @user-hp9ur3wk8d
      @user-hp9ur3wk8d 년 전 +2

      그시절만큼 흥행 절대못할듯

    • @llilill3684
      @llilill3684 년 전

      관전 포인트는 뮤슨 이미 끝났음 찐팬들도 최근 pc 성향부터 해서 다 돌아서는 판국에 이미 늦음

    • @ilp4567
      @ilp4567 년 전 +2

      @@user-hp9ur3wk8d 그건 모르는거죠.시크릿 워즈만 봐도 역대급으로 거대한 이벤튼데

  • @user-jf8uy6yn8z

    와 진짜 여기 댓글 보면서 나랑 비슷한 생각을 가진 사람들이 많구나 하고 느끼게 되네... 이제는 뭔가 영화가 기다려지지가 않네요~ ㅠㅠ

  • @lililililililllli
    @lililililililllli 년 전 +1

    킹인블랙 시리즈도 나오면 지리겠다...

  • @color_o_m_0725
    @color_o_m_0725 년 전 +47

    근데 그럼 닥스는 이제 멀티버스 열어주는 서사로 단독무비(대혼돈멀티버스)가 끝나고 페이즈 5엔 없을 예정이고 스파이더맨은 또 다시 후속작 얘기가 없고 노웨이홈 결말로 인해 당분간은 공식적인 어벤져스(히어로)활동이 매우매우 어려울거같던데...
    갠적으로 닥스랑 슾맨이 최애인 사람으로써 너무 아쉬움. 캐릭터도 좋지만 난 배우님을 좋아하는것도 있는데 닥스는 단독 2편에서 너무 좀 닥스 서사보단 멀티버스 개념 구축을 위한 용도로 뭐랄까 쓰여지기만 하고 좀 캐릭터 자체의 스토리는 버려진 느낌....?ㅠㅠ 그리고 스파이더맨 배우님께서 30살 넘어서도 자기가 이 배역을 하고있는건 이상한걸거라고 어느 인터뷰에서 그랬다던데...톰스파 개인작 한번만 더 나왔으면 좋겠건만 페이즈6에도 힘들것네...항상 결말이 아픈 스파이더맨....
    난 걍 페이즈3까지(시빌워~엔드게임) 오지게 재탕해야겠다...솔직히 내기준으로는 저때가 제일 좋았음. 스토리도 캐릭터수도 영화 개봉되는 간격&갯수도 딱 적당했던 때인듯. 뭣모르고 친구들 따라가서 본 시빌워땜에 그때 마블 입덕했었는데 갈수록 매번 매화 영화나 디플 챙겨보기도 힘들고 뭣보다 원년멤버는 역시...무시 못하겠더라....

    • @shjj0716
      @shjj0716 년 전 +1

      스파4 2027년에 나오다는 루머 있던데

    • @color_o_m_0725
      @color_o_m_0725 년 전

      @@shjj0716 그게 맞다고 하면....그정도면 배우교체해서 새 멤버로 찍을거같은데...6년을 어떻게 존버하지...?🤦‍♀️

  • @Son_Heung_Min
    @Son_Heung_Min 년 전 +58

    선생님... 이제 마블을 향한 제 심장이 뛰지를 않아요...

    • @heedmyparadigm
      @heedmyparadigm 년 전 +4

      저도 항상 그렇게 말하고 다니지만 막상 영상,영화는 다 챙겨보는.. 모순 덩어리입니다...

    • @user-tb4vr8ts8k
      @user-tb4vr8ts8k 년 전

      @@heedmyparadigm ㄹㅇ 저도

    • @Son_Heung_Min
      @Son_Heung_Min 년 전

      @@heedmyparadigm 저는 문나이트 이후로 멈췄네요 대혼돈도 평보고 안봤고 토르도 아직 안봤나네요..

  • @shh5840
    @shh5840 년 전 +1

    문나이트 시즌 2 소식은 없으려나요..?

  • @user-ve3pn4mu2w
    @user-ve3pn4mu2w 년 전 +8

    일단 너무 많다... 아이언맨이 탄생한 계기가 있었고 캡아가 탄생한 계기가 있었고 다른 캐릭터들도 그 서사에 얽혀서 설명이 됐는데 지금은 뭔가 뿅 하고 캐릭터가 생기는 느낌이랄까. 그래서 하나하나 예전 영화들에 연관지어서 조금씩 확장되는 세계관을 즐기면서 아 얘가 그 때 걔야?라는 맛이 있었는데 설명을 보면 작품이 30개에 육박하니 곱씹고 즐기는 것보다 밀린 숙제를 쳐내는 느낌이다..

  • @pauljit
    @pauljit 년 전 +4

    지금 마블 영화들은 점점 늘어나는 캐릭터와 세계관끼리의 연관성, 세계관 확장, pc 요소 등 일일히 다 신경써야 할게 많아서 좋은 서사가 나올 수 있는 구조가 아닌 듯합니다.

  • @sauna8800
    @sauna8800 년 전 +7

    엔드게임까진 모든 마블캐릭터들이 한곳에모여서 나오는것같은데 페이즈가 넘어갈수록 멀티버스때문에 너무 헷갈리고 그 편마다 시대도 잘 모르겠음

  • @_-17-_
    @_-17-_ 년 전 +2

    마블 전성기 시절 작품들을 너무 재밌게 봐서 그런지 요즘 마블 작품들은 보면 볼수록 점점 아쉬움이 커진다..

  • @ARTISEAN
    @ARTISEAN 년 전

    완다비전에서 홀로 떠난 화이트 비전의 행방이 궁금하네요 어떤 작품에서 등장할지

  • @6bsjsjb
    @6bsjsjb 년 전 +21

    우리나라에서 이렇게 마블을 깊숙히 이해하고있는 사람이있을까 삐맨 최고다진짜

  • @shawn8507
    @shawn8507 년 전 +3

    과거 원년 마블 캐릭터가 너무 매력있고 멋있어서 그때 처음 본 감동이 지금 새로운 캐릭터들의 기대를 낮추는 듯 뭘 하든 아이언맨이나 캡틴 등등 원년맴버를 못 뛰어넘을 것 같으니까

  • @breeze77777
    @breeze77777 년 전

    제가 죽을때까지 마블시리즈는 끝나지 않겠네요 ㅋㅋ 후손세대는 2000년대 중반에 나온 아이언맨1부터 정주행하겠죠?ㅎ

  • @user-gw8lp9zw6v

    삐맨형님 고생했어요 이거 다 조사하느라 힘드셨을 듯

  • @user-kw4uh6pn1v
    @user-kw4uh6pn1v 년 전 +21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페이즈4를 제발 블랙팬서2가 잘 마무리 해주기를.....ㅠ

  • @Po-rg2xs
    @Po-rg2xs 년 전 +13

    그동안 좋은영화 많이 만들어줘서 고마워요 마블. 내 추억은 여기까지 입니다.🙋‍♂

  • @bunningshouse
    @bunningshouse 년 전

    정복자캉 빌드업 잘해서 타노스급 포스 보여줫으면 함!!

  • @user-is9xv3vj6q
    @user-is9xv3vj6q 년 전 +20

    어벤전스 엔드게임 이후로 나의 상상력의 한계를 잃어버린듯한 공허함을 느끼고 있어서 그런지 신작에 대한 기대가 이전과는 전혀 달라졌다. 이전에는 다음편을 고대했었는데, 엔드게임 이후로는 별 기대가 안된다는...ㅜㅜ

    • @MasiMerong
      @MasiMerong 년 전 +1

      유명 히어로들이 물갈이되고 새로운 듣보잡들이 영웅행세하니깐 기대가 안되져
      최근 스파이더맨,닥터스트레인지,토르를 보니...스토리나 연출도 예전만 못한것같고
      하지만 그래도 전 볼껍니다...마블보다 더 잘만든 히어로물도 없기때문에

  • @eunyoungkim1419
    @eunyoungkim1419 년 전 +48

    아이 엠 그루트와
    박서준이 어떤 역할로 나올지
    그게 궁금하다 빼고는
    마블은 기대를 안 하게 되네요
    그루트의 귀여움이
    과연 어떻게 나올지
    눈 반짝이면서 기다리고 있습니다

  • @Snowball_271
    @Snowball_271 년 전 +9

    썬더볼츠에 MCU엔 나온적 없거나 실사화가 안된 캐릭터도 넣어주면 좋겠네요

    • @kingdomofwakanda4997
      @kingdomofwakanda4997 년 전 +1

      데어데블에 나온 불스아이나 제시카존스에 나온 핼 캣이 들어갔으면

    • @Snowball_271
      @Snowball_271 년 전 +1

      @@kingdomofwakanda4997 불스아이가 좋을거 같아요

  • @akadaemos
    @akadaemos 년 전

    너무 기대되서 미치겠다

  • @user-jx6hi5zo8p
    @user-jx6hi5zo8p 년 전 +1

    쉬헐크는 재밌어보이니깐 아껴봐야지 한 60년정도

  • @owweenn-em6te
    @owweenn-em6te 년 전 +3

    원래 영화 보고 서사를 따라갈 수 있던 마블이 이젠 드라마가 필수라 더 어렵네요..

  • @Dieu9
    @Dieu9 년 전 +3

    4년 동안 새로운 마블 시리즈를 볼 생각에 너무 행복하네요ㅎㅎ

  • @Walker-ww6tj
    @Walker-ww6tj 년 전 +120

    1세대 영웅들의 묘사와 서사는 관객들의 이목을 끄는 것은 어찌보면 당연했다고 생각합니다.
    1세대들의 집결점인 어벤져스는, 스스로의 이익만을 함구하던 '토니 스타크'가 섬세하고 생동감있는 서사를 거쳐서 완벽한 영웅상인 '아이언맨'으로서 마무리하는 영웅의 일생을 담고있는 동시에, 모두를 지키기 위해서 영웅인 '캡틴 아메리카'로 살아온 '스티븐 로져스'는 일이 마무리되고 우정과 사랑을 따라 개인적인 가치를 바라본다는 점은, 정말이지 디렉터인 '케빈 파이기'가 영화 내에서 묘사될 영웅들을 집요하게 관찰하고 고민했다는 것을 느낄 수 있는 대목이었습니다.
    관객들이 주목할 수 있는 이야기를 효율적이면서, 거의 흠이 없게 묘사해내던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가 개인적으로 ' 아... 뭐지..? '라고 느끼기 시작한 부분은 스파이더맨이었습니다. 소니의 스파이더맨 시리즈가 워낙 명작이어서 인지라, 노웨이홈을 제외한 모든 시리즈에서 이렇게 까지 스파이더맨이 아이언맨의 후계자라는 듯이 묘사해야했나? 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스파이더맨은 서사가 모자란 인물도 아니거든요. 빌런마저 매력적이던 스파이더맨 시리즈는 유일하게 노웨이홈만이 장점을 발현했고, 그 와중에 부목처럼 지탱하던게 멀티버스 속 스파이더맨과 빌려온 빌런들이었다는 점에서 상당히 아쉬웠습니다. 다른 시리즈들은 되려 잘 마무리했다고 생각했던 아이언맨의 이야기를 훼손한다는 느낌까지 들었습니다. 저의 생각으론 이 부분이 마블 몰락의 시발점 같습니다.
    캡틴마블은 시대착오적인 여성 서사 하나 도입해놓고는 자기 만족하는 프로다간다 필름이면서, 잘 묘사해놓은 주변 인물들의 영웅상마저 일그러뜨리는 날먹수준의 슈퍼파워라는 점에서 정말 답도없는 영화라고 생각했습니다. 1세대 영웅 중 그나마 건져놓은 토르는 라그나로크를 제외하고 최근 개봉한 러브 앤 썬더까지 토르가 이런 인물이었던가?라는 생각이 절로 들게 만들어 주더군요. 분명 라그나로크에서 오딘에게 '망치의 신'이 아닌 '천둥의 신'이라는 말을 통해서 깨달음을 얻었던 토르가.. 그런 토르가 동네 바보형이 되어있는 모습은 눈물까지 나올 정도로 비참하게 망가져 있었습니다. 이때부터 경청하고 바라봐주던 MCU의 관객들이 점차 자리를 비워갔을 껍니다. 그런데도 자아도취 무아지경에 빠지게 된 마블은 영웅으로서 교훈이 아닌 시대착오적인 PC를 거의 치사량 수준으로 주입하는데, 복용 부작용이 발생하는데도 의료과실은 내 책임이 없다는 듯하는 고지식하고 되려 고정관념이 정신을 지배한 돌팔이 의사같이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정말 아쉽습니다. 저는 MCU가 해줄 이야기와 그를 통한 교훈을 받아들일 준비를 하고 있었거든요. 그리고 많은 대중들이 그러했을 껍니다. 그런데도 보여주기식 PC말고는 정작 영화에는 뻔한 히어로 교과서 속 교훈보다 못한 시대착오적인 사상 주입밖에 없으니, 영화를 보는 내내 의문과 불쾌감, 실망섞인 탄식밖에 안나왔습니다.
    저는 더이상 기대할 수 없습니다. 이젠 마블 영화에게 가슴설레는 박동같은건 느끼지 못할 듯합니다. 공든 탑이 무너지는 것은 한순간이라는 말이 불쾌하게 머리속을 찌르는군요.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습니다 같은 쓸때없는 말을 서로하지 맙시다. 이미 늦었습니다.

    • @user-ln8sw7ww4p
      @user-ln8sw7ww4p 년 전

      토르는 북유럽신이잖아요.
      유x인들이 가만히 앉아서 보고만 있는 않지요. 누구도 말은 못하지만.

    • @user-gp2hu1ft3e
      @user-gp2hu1ft3e 년 전 +11

      크게 공감합니다... 제 입에서
      나 이제 마블 손절치려고... 라는
      말을 주변에 할거라곤 생각도 못
      할정도로 애정이 많았었는데요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가 되기는 커녕... 내 추억들이 앞으로 어떻게
      망가져만 갈까 라는 생각 뿐이네요
      기대 되는건 앞으로 가오갤 뿐인데 가오갤은 워낙 자유로운 느낌이라
      pc적인게 나와도 그러려니 할텐데
      토르는 이렇게까지 했어야 했나
      하고 아쉬움이 많이 큽니다...

    • @user-ui7pc4sd7t
      @user-ui7pc4sd7t 년 전 +7

      디즈니, 마블 전부 PC들때문에 망할겁니다... 사람들이 환호하고.. 팬층을 두텁게 만드는것이 캐릭터이고.. 배우의 매력인데
      PC 사상 같은 개종자를 도입하면서 부터.. 정떨어지고.. 보기 싫어집니다..
      내가 내돈내고.. 멋진 잘생기고 멋진인물들 보고싶지.... 길에서 흔하게 보이는 못생긴 사람들이 출연하면 뭐하러 영화 보나요?
      그냥 길거리 걸어다니면 실컷 보는데?
      외모가 떨어지는 배우들이 주연으로 나오면 관객으로서 이입되기도 어려우며~ 관심도 가질 않습니다.
      지금까지는 의무로 마블이나 디즈니 봐줬는데.. 이제 더이상 보고싶지도 않고 볼 필요도 없네요~
      아마 이런 암흑기이 어느 정도 지나서 PC영화들이 망해봐야~ 그걸 뚫고 나올 새로운 영화들을 기대할수 밖에 없겠네요~

  • @ParkSeiru
    @ParkSeiru 년 전

    블레이드.. 와우

  • @PLANNERTP
    @PLANNERTP 년 전 +169

    문나이트가 유일한 희망이다… 아이언하트에서 내리막길이 결정 될 듯

    • @user-vp8rm9kd1g
      @user-vp8rm9kd1g 년 전 +4

      문나이트는 추가로 안나오나..ㅠㅠ

    • @user-bv1pt8nc5o
      @user-bv1pt8nc5o 년 전 +35

      망치질 따라하는거 보고 충격 먹음 ㅋㅋㅋ 하.....

    • @gye07
      @gye07 년 전 +1

      @@user-bv1pt8nc5o 오마주한거잖아여ㅜ

    • @hug_me_plz
      @hug_me_plz 년 전 +41

      @@gye07 오마주가 구려

    • @MrhankyH
      @MrhankyH 년 전 +32

      @@user-bv1pt8nc5o 아이언맨은 철판 두드리면서 클로즈업 되는게 뽕찼는데
      아이언하트는 하트 모양으로 CNC로 잘라논거 망치로 톡쳐서 땅에 떨구는거 보여주니까 뭔가 김이 샘
      차라리 비슷하게 깡깡소리내면서 만들었다면 모를까

  • @user-vs1fe2dn9p
    @user-vs1fe2dn9p 년 전 +32

    앞으로도 나오는 작품이 어마어마하네....마블은 딱 엔드게임까지가 좋았던듯 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

    • @seong1857
      @seong1857 년 전

      ㅋㅋㅋㅋㅋㅋ 뭔가 웃기네

  • @user-fw3fr2qk8g

    와.재밋겠다.하하하하하

  • @user-er2il2df7c

    와... 어마어마하내요... 이걸 정리한 ....삐맨 당신은 능력자!!!

  • @user-nk5uy9dz1r
    @user-nk5uy9dz1r 년 전 +3

    그냥 아이언맨 캡틴 두사람이 한씬에 있는 모습을 보고싶다. 아이언맨 내놔!!!

  • @happynoob8773
    @happynoob8773 년 전 +120

    요즘 마블 분위기가 전체이용가 느낌에 코믹하고 PC요소가 많이 들어가서 기대가 되지않는게 현실이네오... 일단 조커2랑 더 배트맨2 존버

    • @lljjhhh
      @lljjhhh 년 전 +35

      원래 디즈니 묻으면 망함

    • @kj-wv5rf
      @kj-wv5rf 년 전 +4

      조커2는 진짜 기대

    • @sussybaka6615
      @sussybaka6615 년 전 +1

      배트맨2 5년 후에나 나온다는 말이...

    • @nyangpunch1
      @nyangpunch1 년 전 +18

      PC 좀 제발 적당히 넣었음 좋겠네요 잘 나가던 스토리와 캐릭터를 중구난방으로 다 뒤섞어놓은 느낌

    • @kj-wv5rf
      @kj-wv5rf 년 전 +3

      @@nyangpunch1 그냥 요즘 마블영화보면 디즈니가 돈벌기싫은 느낌 스타워즈사가를 개판으로 만들더니 디즈니껀 이젠 기대가 안됨

  • @Alltoday24
    @Alltoday24 년 전

    기대 되는게 이렇게 없을수가.. 그나마 왓이프 시즌2?

  • @anzero31
    @anzero31 년 전

    16:32
    에미상을 수상하다니..
    대단하군요
    (발-음-주-의)

  • @GGUM_DORI
    @GGUM_DORI 년 전 +184

    예전만큼의 기대가 없다.... 원년멤버가 돌아오지 않는이상 더이상의 기대는 없을듯.

    • @ssibal-why-hanguel-andoe
      @ssibal-why-hanguel-andoe 년 전 +33

      돌아와도 토르처럼 가볍게 변해놓을게 뻔함

    • @user-ei9eg3rl5v
      @user-ei9eg3rl5v 년 전 +3

      확실한 건 캉이 나오는 에피소드의 영화 만큼은 그래도 기대되고 재밌을 것 같아요~

    • @user-nn6tp9gn4i
      @user-nn6tp9gn4i 년 전 +1

      그래봐야 인기는 하늘을 찌름 ...
      당신같은 사람들 한 두 명 떠나가도 전혀 타격 없음
      떠나가는 팬들보다 남아있는 팬들이 아직 더 수두룩 할 거임 ..

    • @user-rs8wo3mb1s
      @user-rs8wo3mb1s 년 전 +31

      @@user-nn6tp9gn4i 하늘을 찌르는 수준은 이제 아닌듯

    • @user-oh7kk3js3r
      @user-oh7kk3js3r 년 전 +4

      @@user-nn6tp9gn4i 과연 그럴까 ㅋㅋㅋㅋㅋ

  • @CITYZEN2010
    @CITYZEN2010 년 전 +102

    마블은 엔드게임까지가 딱 좋았던듯.. 그나마 삼스파 정도까지..?
    이후에는 너무 난잡해지고, 딥한 내용은 사라져서 딱 킬링타임용 장르가 된 듯..

    • @user-wm5yb4vi8r
      @user-wm5yb4vi8r 년 전

      페이즈4는 그나마 나았음

    • @user-nn1sj9sj8b
      @user-nn1sj9sj8b 년 전 +20

      인피니티 사가는 명작이고 페이즈4도 작품성 말고 재미만 보면 전체적으로 나쁘진 않았는데 어케 20분 영상 동안 기대되고 재밌어 보이는 게 하나도 없지

    • @user-cn4cs4ik9r
      @user-cn4cs4ik9r 년 전 +2

      ㄹㅇㅋㅋㅋㅋ 아니 그만 죽이라고

    • @ilp4567
      @ilp4567 년 전 +3

      @@user-nn1sj9sj8b 시크릿 워즈.데어데블,판타스틱4등등 재밌는거 ㅈㄴ 많은데요?

    • @megakirby7001
      @megakirby7001 년 전 +5

      @@user-nn1sj9sj8b 아니 히어로 영화에서 왜 작품성을 기대하냐고 ㅋㅋㅋㅋㅋ

  • @user-sz1sw3wc3b

    문나이트...ㅠ 문나이트 시즌2 보고싶었는데 안나와서 너무 슬프네욥,,,ㅠ

  • @user-us2zk5zf8i
    @user-us2zk5zf8i 년 전 +1

    내가 마법사들을 좋아해서 가능성은 적지만
    로키 닥스 완다 팀업이 정말 보고 싶은 작은 바램이다 🥲

  • @user-oj4cy3ip2h
    @user-oj4cy3ip2h 년 전 +50

    뭔가 드라마가 처음에 들어올땐 멀티버스 개쩐다 기대된다 미친 했는데 막상 세계관이 너무 복잡해지니까 더 다가가기 어려워져서 기대가 안됨...

  • @Ber_ga_mot
    @Ber_ga_mot 년 전 +9

    한 가지 확실한건 마블은 닥스2 이후로 재미로 영화를 즐기는게 아니라 자격증 공부하는거 같음
    난 영화를 보고 싶은데 뭔 디플을 구독해서 보고 오래

  • @zelator6922
    @zelator6922 년 전 +2

    화..칸다 포.헤..버ㅋㅋ 간지...

  • @user-sp3vd8on8f

    2:29 샹치 텐링즈 전설에 저쿠키 영상있는지 몰랐넹..

  • @user-uh4kf4zq9k
    @user-uh4kf4zq9k 년 전 +3

    작품성과 상관없이 블랙팬서는 또 흥행 성공 할 듯...

  • @named_6938
    @named_6938 년 전 +6

    마블의 세대교체가 너무 마음이 아픈 1인..

  • @user-sn5wr3eg5n
    @user-sn5wr3eg5n 년 전 +3

    진짜 나만 느낀게 아니네요 어벤져스 3도 할말 많지만 스킵하고 중3때 어벤져스 4 너무 충격적이고 솔직히 눈물도 날뻔 했죠 두번 이상 본 사람도 엄청 많았고.. 근데 진짜 끝나니까 정말 마블 영화 나온다고 해도 잘 안챙겨봄 물론 로키랑 노웨이홈은 또 너무 재밌었죠 근데 닥터2는 디플로 봤고 ( 내용도 그냥 그랬음) 진짜 마블 이젠 기대가 안감...ㅠㅠ

  • @user-xd6ex3cx2u
    @user-xd6ex3cx2u 년 전 +1

    마허샬라 알리 루크케이지 나오지않았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