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undai Motor Company's 2.5 Smart Stream engine changed? But still bad?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1. 04. 12.
  • Ep.121 근본적 개선이 필요하지 않을까?
    자동차 명장, 본색을 드러내다 [박병일의 명장본색]
    ★매주 화&금 공개★
    #현대차리콜 #스마트스트림 #엔진오일감소
  • 자동차

댓글 • 2.6K

  • @Bluecloud3174
    @Bluecloud3174 3 년 전 +485

    명장님 이전 스마트스트림 피스톤 유격에 대해 잘못된 사실을 전해주셨다는 사과의 말씀은 없나요??

    • @user-yx3qf5rl9v
      @user-yx3qf5rl9v 3 년 전 +44

      한두번이에요? 펠리세이드, gv70경첩 때처럼 이번에도 구렁이 담넘듯 슬그머니 넘어가는거죠 뭐

    • @adonis5172
      @adonis5172 3 년 전

      그럼 피스톤 유격은 모든차량에 있는건가유?

    • @user-vm2px5dt9n
      @user-vm2px5dt9n 3 년 전

      @@adonis5172 피스톤 유격은 다 있죠 그런데 문제는 피스톤링이 제역활을 하냐가 문제이죠

    • @user-vm2px5dt9n
      @user-vm2px5dt9n 3 년 전 +7

      잘못된사실이 뭔지좀 이야기해줄래??

    • @adonis5172
      @adonis5172 3 년 전 +1

      @@user-vm2px5dt9n 아 ... 그럼 명장님 쪽에선 피스톤링이 굳어서 유격이 생기는게 문제고 그로인해 실린더쪽 스크래치가 생겨서 문제라는건가유?

  • @Darkman-se9ec
    @Darkman-se9ec 년 전 +10

    모든 일의 기준을 이야기해주시네요
    문제에 대한 철저한 분석, 비교, 연구, 마지막으로 제안까지 ..
    꼭 자동차 뿐만 아니라 모든 일에 대한
    명확한 처리기준을 보는듯 합니다
    고생하셨습니다

  • @grdgameracedance6981
    @grdgameracedance6981 3 년 전 +9

    피스톤 유격...
    이 앞에 1월8일에 올린 영상에서는 피스톤 유격이라는 말을 썼는데 이번 영상에서는 그 말을 안썼다고 그런거 같은데
    영상 앞부분에는 헤드와 탑링의 간격때문에 오일감소가 된다는 내용이 추가되었고...
    12:17 실린더 측면이 깎여서 피스톤과 실린더간의 간격이 넓어져서 유격이 생긴다는 얘기로 시작.
    실린더 측면이 다른엔진에 비해 더 심하게 손상을 입는 이유
    첫번째 12:29 실린더 재질이 다르다는 얘기.
    두번째 13:40 피스톤이 실린더 내부를 긁는다는 얘기.
    오일감소가 없는 정상엔진은 피스톤이 실린더 양쪽에 닿아 상하 운동을 하면서 생기는 스크레치현상이 최소화되는데
    오일감소가 있는 이번 스마트스트림엔진은 한쪽만 닿아서 스크레치현상이 심해진다는거죠
    한쪽만 닿는 이유... > 13:54 피스톤 스커트 너비가 좁아서 안정성이 부족하다는 얘기
    저는 1월에 영상을 보고 이 영상은 안봤는데
    모트라인에서 올린 영상을 보고 이 영상을 보게되었습니다..
    어떻게 보면 모트라인 영상이 이 영상을 추천해줬다고 볼 수 있겠네요..
    정확한 분석.. 감사드립니다.
    이번 영상은 피스톤 유격 외에도 초반부에 헤드와 탑링의 간격에 대해서도 언급되어있는데
    그 부분도 매우 중요한 부분인거 같습니다.

  • @HCLee-uk2ur
    @HCLee-uk2ur 년 전 +6

    항상 신뢰감 높은 설명으로 명확한 결론과 향후 방향까지 제시해 주시어 공감이 더욱 높습니다!

  • @Sh-vb7fz
    @Sh-vb7fz 2 년 전 +24

    원래 엔진기술의 8할이 블럭 설계 기술입니다.
    언젠가부터 현대가 커넥팅 로드와 오픈덱 구조의 실린더 블록 소재변경든 원가 절감이 더욱더 심해졌다고 생각됩니다. 갈수록 품질 문제가 생기는데에는 이유가 있지요. 원가절감…

    • @user-zs2ph4ye9m
      @user-zs2ph4ye9m 2 년 전 +4

      원가절감을 감행해야하는 이유는 귀족노조들 때문이죠...
      돈이 노조로 줄줄샘

    • @user-mf3gw2hs8g
      @user-mf3gw2hs8g 2 년 전 +3

      귀족노조...

    • @user-ou1ck2rg6o
      @user-ou1ck2rg6o 2 년 전 +7

      노조는 그냥 영향을 미칠 뿐 현기 경영진 자체가 비용 절감과 영업 이익의 미친 향상에 목숨 걸고 있음

    • @Cha_Joa
      @Cha_Joa 년 전 +1

      진짜 현다이들 개발할땐 최선을 다해서 개발을 해야지..그럼 결함도 없고 매출 떡상할수 있잖슴..

    • @user-ou1ck2rg6o
      @user-ou1ck2rg6o 년 전 +1

      @@Cha_Joa 옵션 장난질 안하고 제대로된 차를 제대로된 가격에 내놓으면 르쉐는 한국 철수 쌉가능이죠

  • @nuhehehe
    @nuhehehe 3 년 전 +153

    휴대폰 as 센터 엔지니어가 ap 설계 가지고 잘못됐다고 까는 영상 찍은거랑 같은거 아닙니까?

    • @aidenlee8167
      @aidenlee8167 3 년 전 +6

      리얼 반박불가ㅋㅋㅋㅋㅋㅋ

    • @kkong1052
      @kkong1052 3 년 전 +5

      이거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wolfman33333
      @wolfman33333 3 년 전 +3

      비유하는게 대가리가 비였다는 증거죠

    • @chaannij4532
      @chaannij4532 3 년 전 +2

      미쳤다 ㅋㅋㅋㅋㅋ 비유 지렸다 ㅋㅋㅋㅋㅋ

  • @wkcjiwbfnxjcjs3255
    @wkcjiwbfnxjcjs3255 3 년 전 +75

    다 모르겠고 엔진오일 교환주기를 15000에서 7500 km로 줄인게 아닌 초기에 원래부터 있던 가혹조건을 키로수를 줄여서 결함을 인정한것이라고 말같지도 않은 말씀 하시는 부분에서 이미 진것같습니다 ㅋㅋㅋ

  • @mjoh1704
    @mjoh1704 3 년 전 +117

    변형의 근거가 되는 수치적인 데이터 없이 그냥 '뒤틀린 것 같다'라는 개인적인 추측이 설계 불량의 근거인가요? 적어도 엔지니어적인 관점에서 문제를 분석하는데 있어서 수치 또는 해석적 근거, 데이터는 기본아닌가요...?

    • @user-wh9np7kg8j
      @user-wh9np7kg8j 3 년 전 +11

      이런 댓글 달면 그들이 몰려와요

    • @wakkandaforever
      @wakkandaforever 3 년 전

      님이 분석해봐요 그러면

    • @antidestiny
      @antidestiny 3 년 전 +11

      @@wakkandaforever ㅂㅅ 인가

    • @wakkandaforever
      @wakkandaforever 3 년 전

      @@Mint32594 세상은 절대 이론대로 흘러가지 않는다 그래서 100프로가 없는거다. 그래서 추측을 하는거다 븅들아

    • @cryingcat5020
      @cryingcat5020 3 년 전 +6

      @@wakkandaforever 아무리 추측이라 해도 저 사람 타이틀에 비하면 주장이 너무 부실한 건 맞음. 그리고 추측도 그냥이 아니라 최소한 논리적인 근거가 있어야 그게 나중에 가서 증명이 되는 거임...

  • @deuxist2704
    @deuxist2704 3 년 전 +56

    피스톤 구멍 판거로 해결이 되면 리콜해주면 되는데 지금 안해주는 이유가 저도 그렇다고 생각해요
    자기들도 아직 확신이 없는거죠
    확실하지도 않은데 원인 해결했다고 리콜해주고 시간지나보면 정작 해결도 안되고
    또 새로 해결책 나오면 또 리콜해주자니 중복손해고
    새로 개발한 새 엔진도 충분한 테스트 없이 신차 소비자 상대로 유료 베타서비스 하는 기업인데
    구멍판 피스톤도 신차로 유료베타 상당히 지나봐야 리콜을 해주던지 새 해결책 다시 들고 오던지 할거같아요

  • @user-pt3cp3rd2l
    @user-pt3cp3rd2l 3 년 전 +13

    공익을 위해 애쓰시고 사비를 들여 연구하고 개선 점을 도출하길 바라는 명장님 같은 분이 계셔서 , 대한민국 자동차 개발에
    많은 도움이 될겁니다, 더욱이 소비자들 편에 서서 애쓰시는 점 감사드립니다.

  • @rayna2698
    @rayna2698 3 년 전 +829

    03:00 사용후피스톤은 이악물고 쎄게문지르더니 새피스톤은 손주머리쓰다듬듯 살살 ㅋㅋㅋ

    • @nsc8018
      @nsc8018 3 년 전 +41

      ㅋㅋㅋㅋ너무 뻔히보여서 부끄러울지경

    • @user-ro9sl9jh7t
      @user-ro9sl9jh7t 3 년 전 +5

      보드랍게

    • @10whitezombie
      @10whitezombie 3 년 전 +25

      노망났구만 ㅎㅎ아직 그정도 나이는 아니신거같은데 ㅎㅎ

    • @user-rt5hi5pb9f
      @user-rt5hi5pb9f 3 년 전 +5

      새끼손가락이 바들바들

    • @user-bu3nb6mg7f
      @user-bu3nb6mg7f 3 년 전 +5

      ㅋㅋㅋㅋㅋ미챴다 진짜 이걸 지금봤네 ㅋㅋㅋㅋㅋㅋㅋㅋ

  • @leefred1215
    @leefred1215 3 년 전 +673

    끝까지 박박 우기다 보니 더이상 수습이 안되는거지 절대 사과같은거 못함 이아저씨

    • @AboutM4
      @AboutM4 3 년 전 +52

      잘못된 건 시인하고 정정하면 되는데 끝까지 그런게 없음ㅋㅋ
      우기기 명장인건가?

    • @or6219
      @or6219 3 년 전 +9

      쪽팔리다 ㅉ ㅉ

    • @user-vm2px5dt9n
      @user-vm2px5dt9n 3 년 전 +6

      뭘 잘못했다는건지....

    • @doldiddims
      @doldiddims 3 년 전 +1

      먼일있었음?댓글들이 왤케 비아냥거리는 글들이 많은지 궁금하다

    • @ramiryoko
      @ramiryoko 3 년 전 +6

      명장님이 틀렸다는 근거를 대라 여론몰이 하지말고 가짜리뷰어가 그랬대라고 나불거리지 말고 ㅋㅋ

  • @user-oq3ko2zs8t
    @user-oq3ko2zs8t 3 년 전 +37

    한분 한분의 의견을 중시한다는 그 말 꼭 지켜라 현기야!! 명장님 정말 친절하게 세세히 해결책을 제시하셨다. 챙피하더라도 꼭 새겨듣고 만들거라..

  • @user-no9ic2zw2z
    @user-no9ic2zw2z 2 년 전 +10

    피스톤을 더 작고 가볍게 만들려고 여기저기 깎아내서 설계했는데, 그 깍아낸 부분들이 피스톤 왕복운동에서의 안정성과 내구성을 담보하는 부분이었다는 것을 이제사 알게 된거네요.. 피스톤 스커트의 벽의 폭을 줄였더니 그부분 한쪽 벽이 실린더와 아예 안닿아버린다니..엔진은 안정성과 내구성이 생명 아니였던가요

  • @user-dq9rp4cq7z
    @user-dq9rp4cq7z 3 년 전 +15

    좋은 분석자료 잘 봤습니다. 분석하시느라 시간적으로나 금전적으로도 많은 투자하신듯 싶네요. 채찍처럼 보일 순 있겠지만 몸에 좋은 보약이 쓰듯 이런 채찍질이 현대차가 변화하고 더욱 발전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 @user-qw7yl4ej5l
    @user-qw7yl4ej5l 9 개월 전

    명장님엔진설명에 이해됩니다
    감사 합니다

  • @youngparkkim9762
    @youngparkkim9762 3 년 전 +27

    부품 구하기도 힘들텐데
    실제 분해해서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주시니
    이해가 쉽습니다.
    항상 좋은 영상 감사드립니다.

  • @jjshim1
    @jjshim1 3 년 전 +29

    블럭 소재까지 나왔네요. ㄷㄷㄷㄷ
    이정도까지 분석하시다니 대단하세요.

  • @user-nx8dq8if2n
    @user-nx8dq8if2n 3 년 전 +165

    정비사는 정비를 잘해야하고 자동차설계, 소재등등 각자의 전문가들이 따로 그분야에서 매일 공부하시는데 정비만 하시는분이 모든걸 다 안다는거 자체가 사기 아님? 기술이라는게 매년마다 바뀌고 진화해 가는데 명장이라는분은 과거에 머물러있으니 이런일 터지죠 제발 공부합시다

  • @user-qy9de9ps7q
    @user-qy9de9ps7q 3 년 전 +18

    영상 잘 봤습니다,, 항상 수고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차를 선택하는데 있어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 @user-gu3dw3om6w
    @user-gu3dw3om6w 3 년 전 +7

    명장님 고생하셨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정보 제공 해주시길 부탁드리겠습니다.

  • @akakjkjkoo7635
    @akakjkjkoo7635 3 년 전 +513

    명장 ㅇㅈㄹ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identify427
      @identify427 3 년 전 +1

      ㅋㅋㄹㅇㅋㅋㅋ

    • @kapiabara
      @kapiabara 3 년 전 +1

      현기 알바새끼들은 지들이 갑인줄알어~ ㅋㅋㅋ 원래 차는 다 그래요~ 호갱님~

    • @user-qv3dt9gl5i
      @user-qv3dt9gl5i 2 년 전

      . 왈왈 어디서 개가 짖나??흐음?.

  • @jeaseungkim6979
    @jeaseungkim6979 3 년 전 +6

    명장님의 지식 공유 정말 감사합니다!

  • @Sean_Kim.
    @Sean_Kim. 3 년 전 +300

    믿어요 명장님..! 엔진 안내리고 피스톤 3시간만에 교체하는 멋진 모습 올려주실거죠? 기다리고 있을게요

    • @user-zf1rn8gu6c
      @user-zf1rn8gu6c 3 년 전 +58

      그것 보다 쇼트엔진 교환하는데 블루핸즈는 280만원인데 박명장 가게는 왜 400만원인가요?

    • @user-kh8fh6dv2i
      @user-kh8fh6dv2i 3 년 전 +9

      @@user-zf1rn8gu6c 한땀한땀 구멍뚫은 명장 피스톤이라 그래요.ㅋ

    • @user-dh8dp2jg4x
      @user-dh8dp2jg4x 3 년 전 +2

      @@user-zf1rn8gu6c 정말요? 그럼 명장이란 이름값 아닐까요?

    • @user-yq2ig7el9l
      @user-yq2ig7el9l 3 년 전 +2

      일개?개돼지가 입이있어서 나불나불

    • @user-xt1mh5ex8b
      @user-xt1mh5ex8b 3 년 전 +1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KiHosu
    @KiHosu 3 년 전 +13

    인테리어 파츠 단가절감 심하게 하던 때가 있던 현대차인데.
    이젠 보이지않는다고 엔진 부품들까지 경량화를 빙자한 단가절감을 했다고 생각이 됩니다
    얻어지는 거라고는 고생과 반대파의 비난임에도 바른 가르짐 정말 고맙습니다!

  • @soyacom
    @soyacom 3 년 전 +22

    영상 잘 보았습니다. 많은 노력을 기울여 주신 결과가 소비자들에게 전달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

  • @user-bf1qg3md6s
    @user-bf1qg3md6s 2 년 전 +5

    늘 고맙습니다. 현대는 인정을 하고 개선을 하면 좋겠습니다.
    응원합니다.

  • @jihookwak6378
    @jihookwak6378 3 년 전 +64

    정비사가 엔지니어의 영역을 건들면 씁니까? 반박영상이 몇개씩이나 올라왔는데

    • @jihookwak6378
      @jihookwak6378 3 년 전 +6

      @Lucas Gonzalez zzzzㅋㅋㅋㅋㅋ 차라리 내가 잘못 말했다는걸 인정하고 정정하는것도 아니야, 노사장하고 짬짬이하는것도 웃기던데

    • @user-hq3sf2cn4q
      @user-hq3sf2cn4q 3 년 전 +3

      현대차 변호사들이 법정에서 너같이 말했는데 기술사 자격증에 꿀먹었다고 하더라

    • @jihookwak6378
      @jihookwak6378 3 년 전 +4

      @@user-hq3sf2cn4q 그 기술사 자격증이 15년 가까이된거면 말이 다르지 ㅎㅎ;

    • @user-hq3sf2cn4q
      @user-hq3sf2cn4q 3 년 전 +2

      @@jihookwak6378 뭐가 다른데 말이 어떻게 다른지 말해봐 gdi엔진이 나온게 언제적인데

    • @echo7232
      @echo7232 3 년 전 +1

      @@user-hq3sf2cn4q 그래서 그 "기술사 자격증 보유하신 정비명장"님 하브미션가지고 내리막길 꼬라박은건 어떻게 되신거죠?

  • @yongjunshin101
    @yongjunshin101 3 년 전 +8

    캬, 자동차 명장님 논리적 설명에
    감동받고 갑니다.
    이론과 실무에 있어서 최고네요

  • @choi7303
    @choi7303 3 년 전 +6

    좋은 영상 보고갑니다..수고많으셨어요

  • @user-mb8eg6mn1e
    @user-mb8eg6mn1e 7 개월 전 +1

    미국에 사는 사람입니다
    현대차뿐 아니라 도요타나 독일엔진들도 리뷰해주시면 좋겠습니다

  • @user-ef1rd3hu9h
    @user-ef1rd3hu9h 3 년 전 +1

    기아 더뉴쏘렌토 가솔린(TGDI 엔진)도 같은 경우인가요? 걱정입니다.
    엔진오일 감소는 없는 듯 한데, 보증기간 지나서 퍼지면 ㅜㅜ(대상 차종에는 없기는 한데, 궁금해서요.^^)
    명장님 부탁드려요^^

  • @user-ed3et2xl3t
    @user-ed3et2xl3t 3 년 전 +14

    항상 소비자편에 계셨습니다.
    존경합니다.

  • @jinwoojang4653
    @jinwoojang4653 3 년 전 +260

    정비사 명장은 정비분야의 명장인거지 설계에 대해 이토록 아는 체 하는것은 납득하기 힘듭니다. 소비자들에게 백해무익한 가짜정보 퍼트리기는 그만두시고 힘을 모아서 적합한 보상을 받도록 노력해주세요.

    • @mjsheen8445
      @mjsheen8445 3 년 전 +5

      글쓴이는 이걸 가짜라고 단정지을만한 자격이 있는 사람인지요?

    • @jinwoojang4653
      @jinwoojang4653 3 년 전 +32

      @@mjsheen8445 제가 참 거짓을 단정지을 필요없이 엔진피스톤에대한 기본적 이해만이라도 있다면 유격이나 웨어마크에 대해선 저렇게 답변할 수 없습니다.

    • @user-hq3sf2cn4q
      @user-hq3sf2cn4q 3 년 전 +5

      현대 변호사들이 법정에서 너같이 말했는데 기술사 자격증에 꿀먹었다고 하더라

    • @user-ks9nl9tf3k
      @user-ks9nl9tf3k 3 년 전 +4

      그 설계하는 엔지니어들은 저런거 아직도 해결 못하고 뭐함? 댁들이 말라는 사짜가 이렇게 떠들고 다닌는데

    • @jinwoojang4653
      @jinwoojang4653 3 년 전 +2

      @@user-ks9nl9tf3k 그 부분은 현대차연구소에 가서 말씀하셔야 되는것 아닐까요? 핀트를 많이 어긋나신것 같네요.

  • @user-me9ws9kl5t
    @user-me9ws9kl5t 6 개월 전 +3

    지금은 피스톤이나 엔진블럭 더좋아졌을가요?
    후속영상이 기다려 집니다.

  • @sin0909yo
    @sin0909yo 3 년 전 +135

    명장 풋...... 네 명장 계속 하십쇼~~~

    • @luaseamoa4717
      @luaseamoa4717 3 년 전 +4

      베베 꼬여갖고 ㅉㅉ 틀렸든 말든 아닥하고 있는 현기를 하나라도 의혹 파헤치고 노력하는 사람 응원은 못 해줄 망정
      병신이니? 넌 뭐 저분만큼 할 수 있기는 하고?

    • @sanisani7
      @sanisani7 3 년 전 +18

      @@luaseamoa4717 저사람이 틀렷다고 병시나ㅋㅋㅋㅋ

    • @user-kg6ex7wf6f
      @user-kg6ex7wf6f 3 년 전

      ㅋㅋㅋ 진짜 ㅈ도 모르는 넘들 차에대서 1도 모르면서 누가맞네 누가틀리네 ㅋㅋㅋ
      너 차 본네트나 열어본적은 있니? 어휴 방구석 워리어...

    • @sin0909yo
      @sin0909yo 3 년 전 +15

      @@user-kg6ex7wf6f 흉기 gdi 지칠공 쩜영 탄다
      세차할때마다 보닛열고^^ 내차도 지디아이 엔진이라서 문제 언제 터질까 관심많아
      이건은 윤성로 말이 맞아 명장이 말바꾸기하고 논점을 흐린다고 .... 팩트체크 좀 하고 중립기어 박고 머리 좀 써봐요

    • @sin0909yo
      @sin0909yo 3 년 전 +12

      @@luaseamoa4717 생각 좀 하고 삽시다
      흉기편드는게 아니고 팩트가 아닌걸로 억지부리니깐 그런거...
      명장말대로라면 계속 주장하면 흉기가 쌩유할거에요 보상 못받을 수도 있음

  • @user-fl6xx3zf9o
    @user-fl6xx3zf9o 3 년 전 +70

    영상의 완성도가 느껴집니다. 현대차가 발전하는 날이 오기를 바라며... 명장님 고맙게 영상 잘 보았습니다.

  • @user-xc9lv2er4l
    @user-xc9lv2er4l 3 년 전 +4

    이해하기 쉽게 설명 해줘서 감사합니다.

  • @user-zj9ht3dk8g
    @user-zj9ht3dk8g 3 년 전 +6

    멋있습니다

  • @user-yf6cx2hg4c
    @user-yf6cx2hg4c 3 년 전 +17

    옳은 일을 하시는 명장님 존경합니다~

  • @user-lh7bz7cs2g
    @user-lh7bz7cs2g 3 년 전 +19

    명장님 너무나 잘봤습니다 2.5 엔젠이랑 2.5 터보도 한번 비교해서 2.5터보는 문제가 없는지 정보를 주시면 어떨까요? 너무나 궁금합니다.~

    • @user-ep3ls2vj4d
      @user-ep3ls2vj4d 3 년 전 +2

      2.5터보는 지금 누유땜에 난리죠..디젤도 누유라고 하네요.. 싼타페랑 쏘렌토

    • @user-lh7bz7cs2g
      @user-lh7bz7cs2g 3 년 전 +1

      @@user-ep3ls2vj4d 디젤은 사기싫고 현실적으로 2.5가 좋은데 터보가 괜찮다면 관심이 가서 아이가 있어서 큰차사야하는데 외제차 큰차는 너무비싸네요

  • @user-mn8th9tz7v
    @user-mn8th9tz7v 3 년 전 +9

    항상이렇게 관심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 @korean3047
    @korean3047 3 년 전 +2

    와우 대단하십니다.

  • @user-qv1sd7fn1u
    @user-qv1sd7fn1u 3 년 전 +143

    구라본색 ㅋㅋㅋ 엔진첨가제 효과없다 ㅋㅋ명장원픽 보고 왓습니다 ㅋㅋㅋㅋ

  • @user-vy3zt1vz9y
    @user-vy3zt1vz9y 3 년 전 +16

    소비자를 위한 수고로움에
    너무 감사드립니다.

  • @sunmoon7054
    @sunmoon7054 3 년 전 +43

    명장님의 분석과 전문성에 경의를 표합니다. 감사합니다

  • @user-ok9sb5nu9j
    @user-ok9sb5nu9j 2 년 전 +1

    아,,,선생님덕분에 많은걸배웁니다,,,

  • @HungryDiY
    @HungryDiY 3 년 전 +4

    잘 배우고 갑니다.

  • @user-yc5nt3kx6j
    @user-yc5nt3kx6j 3 년 전 +24

    xx라인에 판사의 판결을 무시하는 판사보다 위에있는 땅딸보는 피스톤 하나 구매해서 현대 정비자료랑 구글영상자료를 들먹이며 오일감소 원인이라고 밝혀냈습니다.3년전 미용실 카운터관리자에서 리뷰어 뒷자리에 몇번 타더니 50년 정비하신 기능장님보다 잘 아는거 같네요. 자동차 정비 참 쉽쥬~~~^^저도 인터넷 공부해서 명장님 까겠습니다^^

    • @japanlotto
      @japanlotto 3 년 전 +3

      피스톤 을 현기에서 줬겠져 ㅋ
      피스톤으로 몰고가라고 해결됐다고

    • @user-oz3tt3sk5h
      @user-oz3tt3sk5h 3 년 전 +1

      헤어업계 출신인가요 윤가? ㅋㅋ

  • @user-ss4jc3qq9f
    @user-ss4jc3qq9f 3 년 전 +7

    굿 멋지십니다

  • @kwakcy
    @kwakcy 3 년 전 +4

    이해 쏙쏙 최곱니다^^

  • @jmsjms6793
    @jmsjms6793 2 년 전 +3

    스마트 스트림차량 운전하시는분들이 운전중에 엔진 RPM이 갑자기 부조 현상이 일어날때는 엔진오일 경고등이 들어오지 않더라도 오일이 부족해서 나타나는 현상이라는걸 아시는 운전자분들이 과연 몇명이나 있을지?

  • @user-vu3ry3fi4y
    @user-vu3ry3fi4y 3 년 전 +11

    명장님 수고하셨습니다.항상 화이팅 해 주십시오..감사합니다

  • @trueheart4790
    @trueheart4790 3 년 전 +11

    근데 현대도 엔진블럭 약한거 모르지는 않을거고 망간 티타늄 함유된 합금으로 블럭 만들면 단가 올라가니까 일부러 안만드는거 같아요 최대한 저렴하게 단가절감하면서 개선하는 방법이 피스톤이라서 구멍만 더 뚫었나보네요

    • @user-uy9ed7vt1x
      @user-uy9ed7vt1x 3 년 전 +3

      맞죠.
      현대가 모를리 없죠
      어떻게든 원가절감하고 보증기간만 넘겨보자..이거죠

  • @lonniebeal6032
    @lonniebeal6032 2 년 전 +1

    You answered what I was looking for, as to why Kia/Hyundai GDI has problems and others like Acura don't.

  • @mint7202
    @mint7202 3 년 전 +4

    엔진 피스톤 열변형온거 확인한다고 양쪽 손가락으로 눌러 움직일때 왜 나만 개선된 새로 받았다는 엔진 피스톤 움직일때 개선전 엔진 피스톤 움직일때랑 틀리게 손가락에 힘 덜주고 움직이는것 같지?

    • @myfaceiszerg
      @myfaceiszerg 2 년 전

      @@user-hc3xv3cw3j 저 분이 배우실 때는 설비 따위보다 인간의 감각을 중요시하는 시대였나봐요.

  • @user-if1xp1fs5f
    @user-if1xp1fs5f 3 년 전 +15

    이 영상을 이치프님께 바칩니다. 피스톤이 실린더 벽에 닿으면 100% 부러진다는데?모든차들이 양쪽으로 다 닿는데요? 안부러졌는데요? 이치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개그맨이네 ㅎㅎㅎㅎ

    • @__-xl8ub
      @__-xl8ub 3 년 전 +1

      자기도 뻥치려니까 웃겼던 모양이네요.ㅋㅋㅋ 현대 빨아주고 명장을 깎아 내리려는 의도가 너무 빤히 보였음.

  • @rodast7326
    @rodast7326 3 년 전 +11

    선 좋아요 후 댓글 후 감사~^^
    명장님 응원합니다.~!

  • @webbersong5699
    @webbersong5699 3 년 전 +219

    명장원픽에 감동 받았습니다

  • @user-pf3pv3pu2y
    @user-pf3pv3pu2y 3 년 전

    내차는 3.0 지디아이 엔진인데 지디아이엔진
    실린더 블록이 문제면 십년된 제차는 무조건 오일이 센다는건가요?
    만키로에 한번씩 엔진오일 갈지만 아직 감소는 없었어요
    비엠의 처럼 톱링위치가 개선되도 결국 피스톤 교환만 하면 되는거 아닌가요?

  • @user-mt4iw3jn7z
    @user-mt4iw3jn7z 3 년 전 +22

    대단하십니다 솔루션까지 제공하시구여

    • @DK-ly4xl
      @DK-ly4xl 3 년 전 +1

      합금기술의 합자도 모르는 이가 언급한 것이 과연 솔루션일까요??? 허무맹랑한 이야기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적어도 엔지니어인 제 입장에서 말이죠

  • @borigulbi15
    @borigulbi15 3 년 전 +26

    베타테스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jetblue22
    @jetblue22 3 년 전 +68

    개인적으로 느끼기에 성장형 명장이 아닐까 싶음
    마치 손오공처럼
    대충 그럴듯한 근거A 던져놓고
    반박나오면 그걸로 교재삼아 공부해서 다시 그럴듯한 근거B 던짐 또 반박 나오면 다시 성장해서 그럴듯한 근거C투척
    고장난 시계도 하루 두번은 맞는다고 나중엔 결국 맞는말 하는 날도 오지 않을까?

    • @JNUCKR
      @JNUCKR 3 년 전 +2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명장이란 호칭을 달고.. 성장 중이라뇨...

    • @user-gb1it7ts2i
      @user-gb1it7ts2i 3 년 전 +4

      이름 바까야 할 듯. 박성장으로 ㅋㅋㅋ

    • @kyr-js9qp
      @kyr-js9qp 3 년 전

      이미 성장판이 닫혀버린..

    • @512tr6
      @512tr6 3 년 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myfaceiszerg
      @myfaceiszerg 2 년 전

      @@user-ue9fs5hg8t 팩트도 아님. 성장은 없고 무시만 있음.

  • @user-zc3yl4ue3t
    @user-zc3yl4ue3t 2 년 전 +15

    저런 꼼수를 쓰는게 제 생각엔 보증기간 지난후 엔진이 고장나게 만드는 수법인듯 합니다.

  • @user-bp9vv9gq3s
    @user-bp9vv9gq3s 3 년 전 +19

    역시 대단하시네요 명장님 우리나라에서 소비자 앞에서 밝여주시고 감사합니다

  • @seonjinchoi1608
    @seonjinchoi1608 3 년 전 +29

    명장원픽....살려하는데 칫솔은 무슨 브랜드가 좋을까요?

  • @user-me8dy1wq6x
    @user-me8dy1wq6x 3 년 전

    eq900 3.8인데 고급유설정은 아닌데 노킹이 심해서 고급유를 넣으라고해서 몇번넣었는데도 노킹이 똑같아서 그냥 에스오일 넣고 있는데 이것도 엔진오일먹는거 하고 관련이있는걸까요??

  • @user-km5qi7tx4v

    세타3 엔진이 지금은 모두 개선되었나요? 람다엔진을 괜찮은건가요? gdi엔진은 모두 이런 현상이 있는건지요?

  • @scr639
    @scr639 3 년 전 +23

    명장님 존경합니다. 국토부 기술위원에 적극 추천합니다.

  • @user-oq3se5sf4h
    @user-oq3se5sf4h 3 년 전 +34

    진심으로 대단하시고 지식을 아낌없이 나누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Kanus.
    @Kanus. 3 년 전 +18

    이래서 차는 끝물에 개선될거 다개선되고나서 사야된다는 말이 도는구나..

  • @jaeyoungyoo343
    @jaeyoungyoo343 3 년 전 +2

    와 엄청나게 준비하셨네요

  • @user-jk2cz2ij6i
    @user-jk2cz2ij6i 3 년 전 +43

    항상 영상잘보고 갑니다. 다른 유투브보면 팩트로 안하고 현대가 해결을 했다. 안했다. 라고 하는데 명장님은 팩트하고 자료를 보여주면서 하니깐 좋네요^^

  • @user-pz5nv4gv8e
    @user-pz5nv4gv8e 3 년 전 +269

    우리 명장님 고생많으셨네요 항상 믿고지지합니다 건강하세요

  • @yezzihoney
    @yezzihoney 3 년 전

    궁금한게 있어서 여쭤봅니다~ 그랜저등에 들어가는 2.5스마트스트림 엔진과 GV70에 들어가는 2.5터보 엔진과는 완전히 다른건가요? GV70에 들어가는 2.5터보 엔진은 문제가 없는건가요?

  • @user-lv6fv2me4h
    @user-lv6fv2me4h 3 년 전 +167

    구독자수 소름돋는데...
    잘못된거 사과하시고 이제부터라도
    잘 확인하시고 말씀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 @lucaslim2064
    @lucaslim2064 3 년 전 +89

    거의 종결로 분석을 해주신거 같네요. 분명 현기도 이걸 모르진 않을텐데 답답하군요. 미국에서 제대로 한번 터져줘야 벌벌 기겠죠.

    • @taehyeon901
      @taehyeon901 3 년 전 +2

      미국에서도 급발진으로 터질뻔 했으나 각서를 이용하여 감춘 전력이 있습니다 참고로 시사기획 창 (급발진2편)에 나왔습니다

    • @user-bn7dz8ur5e
      @user-bn7dz8ur5e 3 년 전

      개발비가 더들어서 안해줄듯 그리고 전기차 시대 오니 엔진개발 할일없죠

  • @user-ru8wk4tw9s
    @user-ru8wk4tw9s 3 년 전 +36

    결국 보증기간만 버티믄된다라는식이네요

  • @user-hp6nw4ke8d
    @user-hp6nw4ke8d 3 년 전

    궁금한게있습니다 국민차 현대기아말고 르노삼성1.6TCE엔진도 분해해주셨으면 합니다 아직까지 엔진 리콜건이 제로라는데 내부가 궁금합니다

  • @SaxyWolf
    @SaxyWolf 3 년 전 +186

    성지순례 왔습니다

  • @user-le5cy3if7k
    @user-le5cy3if7k 3 년 전 +22

    소비자의 알 권리를 위해 힘써주셔서 감사합니다.

    • @user-sb1ue5nm9v
      @user-sb1ue5nm9v 년 전 +1

      ㅋㅋㅋ 알권리
      억지로 쥐어짠듯한 결함 ㅋㅋㅋㅋ
      현기말고 대안있음

  • @steelg2638
    @steelg2638 3 년 전 +405

    국토부는 1도 관심 없을거예요. 현다이랑 영원한 파트너쉽을 이어가야하니.
    명장님 밖에 없습니다.
    진심으로 명장님 응원합니다~~~

    • @user-vm8pj3ce5e
      @user-vm8pj3ce5e 3 년 전 +8

      명장님 이렇게 까지 해서 엔진이 개 쓰래기라고 알려주는데두 사전계약 하는 사람들은 뭐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껍따구 좃같은 쓸짝이도 없는 옵션때문에 구매하는가 ㅋㅋㅋㅋㅋㅋㅋ

    • @user-yf4oq7vr6r
      @user-yf4oq7vr6r 3 년 전 +5

      @@user-vm8pj3ce5e 그러니까요..개판으로 만들어도 잘만사주니까..ㅋ 계속 자신있게 개판으로 만드는게 아닐까 싶습니다 일본차가 그립네요 요즘 국내산차나오는가격보면 일본차랑 별반차이도없던데..품질차이는 상상초월

    • @user-vm8pj3ce5e
      @user-vm8pj3ce5e 3 년 전 +1

      @@user-yf4oq7vr6r ㅋㅋㅋㅋㅋㅋ 사놓고 구질구질 누구탓 안좋으면 안사면 그만 형님은 속편하게 출퇴근 차량은 sm7 뉴아트 나들이 차는 렉서스es 나이스 고장이 뭔지 모르겠다 ㅋㅋㅋㅋㅋㅋ 소모품은 어쩔수없는 일이고

    • @user-xb9ee3dq6v
      @user-xb9ee3dq6v 3 년 전 +4

      파트너쉽이 아니라 따까리 이겠지요

    • @minkichoi9502
      @minkichoi9502 3 년 전 +1

      ㅋㅋㅋ11만 뛴 피스톤이랑 1만 뛴 피스톤이랑 차이가 너무나네요!!ㅎㅎㅎㅎㅎ

  • @kaishun86
    @kaishun86 3 년 전 +2

    해당 엔진은 미국에서는 제작/수출되는거 없나요? 미국은 왜 문제 소식이 안들릴까요..?

  • @rl5952
    @rl5952 2 년 전 +7

    명장님 영상 여럿을 봤는데 합금보다 실린더 구조 개선이 더 나아보인다고 봅니다. 명장님 말씀대로 합금비율 변경으로도 개선이 될수 있을꺼라 보지만 열변형과 실린더 안정성이 떨어진다면 그부분을 개선하는 방향으로 하는게 합금비율 찾는거 보다는 더 빠르게 원인해결이 되지 않을까 봐요. 구멍 뚫은건 말씀대로 시간벌기로 보이고요.

    • @bori-lovepark3323
      @bori-lovepark3323 2 년 전 +1

      ... 구조와 재료가 같이 가야죠~ , 결론을 역행하시는 듯 하네요~^^;;

  • @user-sv3cu5qd9f
    @user-sv3cu5qd9f 3 년 전 +282

    해명 요망

    • @kaworu2782
      @kaworu2782 3 년 전 +10

      윤성로씨는 전문가인가 그거 하나보고 와서 여기서 왜 댓글질인지

    • @kaworu2782
      @kaworu2782 3 년 전 +4

      반말하지마라 언제봤다고 윤성..좋아하는애들은 다 ㅆㄱㅈ가 없나

    • @Seanpolarbear
      @Seanpolarbear 3 년 전 +29

      @@kaworu2782 피응신 본인말투가 시비조인건 모르지 ㅋㅋ 너 친구없지

    • @user-bi9gp7rn6y
      @user-bi9gp7rn6y 3 년 전 +2

      윤성인지 머인지.
      전문용어 쓰며 현대차편 들어주니.
      지가 타는 차갑 떨어질까봐 편드는 애들인가.
      오일 쳐먹은거 꾸준히 보충 하믄서 타라 이것드라. ㅋㅋ

    • @kaworu2782
      @kaworu2782 3 년 전

      그러면 새로 변경된 엔진도 오일이 준다는 글들은 먼가요? 돌아다녀보세요

  • @chungyulheo
    @chungyulheo 3 년 전 +176

    잘못한건 잘못했다고 얘기할수있는 명장님이 됐음 좋겠습니다

    • @user-bm7xf9ij4x
      @user-bm7xf9ij4x 2 년 전 +5

      잘못은 현대가했쥬
      소비자권익을 추구하는 유튜버들끼리 똘똘뭉쳐야 대기업의 횡포에 이길수 있습니다

    • @user-qv3dt9gl5i
      @user-qv3dt9gl5i 2 년 전

      멍멍 왈왈 개새끼를 보면 짖는 개새끼 입니다 멍멍멍

  • @user-iu3co8nt2i
    @user-iu3co8nt2i 3 년 전

    명장님~ 혹시 브레이크 디스크 순정부품 하고 일반 저가 디스크 하고 별차이 없나요???

  • @jhl3249
    @jhl3249 년 전 +1

    명장님그러면 스팅어 2.5T 스마트 스트림도 문제가 많을까요?

  • @user-gl2np3uw2m
    @user-gl2np3uw2m 3 년 전 +5

    역시 명장님~! 존경합니다~!!

  • @have1230
    @have1230 3 년 전 +227

    진짜 전과자랑 가까이하면 안되는구나 ㅠㅠ

    • @970gts9
      @970gts9 3 년 전 +1

      @@user-ve4tn3oq9l 네 다음 전과자

    • @user-ey1cv1nd8g
      @user-ey1cv1nd8g 3 년 전 +3

      윤xx도 전과있다고 하던데 (출처:노xx 영상)
      둘다 멀리하는거 맞죠? 어느 한 영상보고 와서 이러는거 아니죠?
      윤xx도 전과있는지 확인부탁요.

  • @azeoy
    @azeoy 2 년 전 +1

    스타리아 스마트 스트림 LPG3.5 엔진은 이상 없나요?

  • @user-no2yb5rk8f
    @user-no2yb5rk8f 년 전 +2

    명장님 덕분에 오일이 간소되면 안된다는걸 알았습니다..... 저는 감소 되는것이 당연한건줄 알았네요.... 소중한 정보 주심에 감사합니다~~

  • @woodaileen79
    @woodaileen79 3 년 전 +18

    최고의 16분이었습니다^^
    시간이 어떻게 가는지도 몰랐어요ㅎ
    보고있겠지 휴ㅇ기??

    • @Sterben.21
      @Sterben.21 3 년 전 +1

      어휴

    • @woodaileen79
      @woodaileen79 3 년 전

      @@Sterben.21 에휴..

    • @Sterben.21
      @Sterben.21 3 년 전 +1

      @@woodaileen79 피스톤 한쪽이 마모됬다고?
      그러면 폭발해서 내려와서 한바퀴돌고 다시 올라갈때의 힘이 같냐 빡대가리야
      마찰계수가 있는데 속도가 같냐고
      하긴 초등학생한테 뭔말을 하것니

    • @woodaileen79
      @woodaileen79 3 년 전

      @@Sterben.21
      피스톤은 혼자 움직이나요??
      진공상태에서의 오일이 있어야 움직이는거죠^^
      스마트스트림 엔진이 결함이라고 피스톤사이로 오일유입이 된다는건 유격이 생겨서 문제가 되는건데요 피스톤사이에 유격이 생기면 안되는거죠^^
      사람힘으로 피스톤이 정말 빠지는지 낑낑대면서 빼보던가요...에휴~~^^

    • @Sterben.21
      @Sterben.21 3 년 전 +1

      @@woodaileen79 피스톤 측면이 편마모가 됬다고 말하시는데
      양쪽의 측압은 같을수가없습니다.
      점화 순서대로 1342폭발하면서
      피스톤은 상하 왕복운동을 하고
      크랭크축은 회전운동을하죠
      커넥팅로드로 이어준건데
      대각선으로 올라갔다가 대각선으로 내려오는데 당연히 측압이 생깁니다.
      그 측압은 돌아가는 압력이 똑같을때고
      압력이 가장 많이받는 폭발을 하면서
      내려갈때 벽을 더 쌔게 누르겠죠
      한바퀴돌아서 올라오는데 마찰계수 무시하고
      가벼운 피스톤이 관성으로 똑같이 올라오겠습니까?
      언더스퀘어 엔진이랑 비교하면 어찌자고요
      오버스퀘어로 비교하셔야지요^^
      피스톤 개선된게 왜 디자인이 바꼈는지 몰라서 그럽니까
      구멍을 더 뚫었으면 그만큼 강성이 떨어졌으니 강성이 떨어진 부분에 살짝 보강해주고 나머지 압력을 덜받는 부분을 깍아서 무게를 줄여서 기존 피스톤이랑 무게를 맞추려고 한거잖습니까
      틀린거 있으면 반박하십쇼

  • @JK-lc2ji
    @JK-lc2ji 3 년 전 +17

    26년전에 일본에 갔더니 이미 중단했던 엔진이더군요

  • @user-qo8uv3ej4y
    @user-qo8uv3ej4y 2 년 전

    그럼 디젤사야하나요? 오늘 가솔린2.5쏘렌토 계약했는데. ㅜㅜ

  • @hmj6300
    @hmj6300 2 년 전 +1

    3.3 스마트스트림은 괜찮나요?

  • @lllliiilll6380
    @lllliiilll6380 3 년 전 +59

    현기는 진짜 뭐하는것들이지?

  • @kyi3885
    @kyi3885 3 년 전 +24

    확실히 윤머시기 유튜버랑은 그 디테일이 다릅니다.
    명장님 까던데. 참

  • @mattlee3615
    @mattlee3615 3 년 전 +2

    뭐든 잘못은 잘못됐고 실수는 실수다
    인정하고 넘어가는게 우선이 되야겠죠

  • @Russianblue__
    @Russianblue__ 년 전 +1

    명장님 분석 잘 봤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