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은 일본이 원조인 밈들 : 🇯🇵"우리 밈이 왜 거기서 나와..?"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4. 04. 26.
  • 백 육십오번째로 알아볼 것은 '사실은 일본이 원조인 밈' 입니다.
    서로 많은 문화를 공유하는 한국과 일본,
    알게 모르게 일본이 원작은 노래, 영화, 만화, 드라마 등이 많은데
    사실 밈도 그렇습니다.
    사실은 일본이 원조인 밈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일본
    BGM 정보 ::
    Track: RetroVision - Campfire [NCS Release]
    Music provided by NoCopyrightSounds.
    Watch: • RetroVision - Campfire...
    Free Download / Stream: ncs.io/CampfireYO
    출처: incompetech.com/music/royalty-...
    아티스트: incompetech.com/
    00:00 인트로
    00:30 압도적 XX
    03:03 현타
    05:49 아웃 오브 안중
    08:20 (물리)
    10:55 마무리

댓글 • 790

  • @itemsinventory
    @itemsinventory  년 전 +676

    짜잘하게 틀려먹은 부분이 많습니다..
    0:34 선생(先輩) -> 선생(先生)
    3:17 성(姓) -> 성(性)
    6:47 오니즈카 에이치로 -> 오니즈카 에이키치
    죄다 쳐틀려먹었지만 하지만 이건 기회👊👊😌❗️❗️
    대가리가 백지 상태기 때문에 지식으로 칠하는 시간을😤😤
    쳐틀려먹은 만큼 "압도적 성장"을 할 수 있었다🤚🤚🔥
    잘 알려준 시청자들과 오히려 틀렸기에 배울 수 있었던 나에게 압도적 감사를🙏🙏😆

  • @moringa87
    @moringa87 년 전 +786

    진짜 외국에서 들어온 밈중에 한국에서 다른 해석으로 사용하다 보면 본나라에서 놀라긴 하겠다.... 현타....는 진짜 놀랐겠다...ㅋㅋ

    • @gosemfqlrhdro
      @gosemfqlrhdro 년 전 +2

      ㄹㅇ

    • @ryuwanne460
      @ryuwanne460 년 전 +126

      우리나라에서도 원래 의미로 사용했다가 순화됨..

    • @user-ts9qh6jk9x
      @user-ts9qh6jk9x 년 전 +31

      나도 여태 원본 느낌으로 알고 있었는데 이 영상 보고 순화되었다는 걸 알았네요

    • @moringa87
      @moringa87 년 전

      @@user-ts9qh6jk9x 안그랬다면... 방송에서 쓰기에는...ㄷㄷㄷ하지만 보는 사람들은 원래의 뜻으로 이해하김 할듯해요ㅎㅎ

    • @rhygamer591
      @rhygamer591 년 전 +31

      지금이야 하도 많이쓰니 그러려니 한데 그전엔 현타현타 할때마다 저는 흠칫했었음 ㅋㅋㅋ

  • @user-to3yk7ed1x
    @user-to3yk7ed1x 년 전 +404

    다른건 아니까 그런거였구나 하면서 듣다가 숨의 호흡보고 ㅈㄴ 웃었네

    • @user-zk2km8qx1b
      @user-zk2km8qx1b 년 전 +6

      ㄹㅇㅋㅋㅋㅋㅋ

    • @dae_choug
      @dae_choug 년 전 +31

      ㄹㅇㅋㅋ
      숨의 호흡 ㅅㅂ

    • @user-lw6yi1ot9f
      @user-lw6yi1ot9f 년 전

      진짜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of8ku8mw5o
      @user-of8ku8mw5o 년 전 +12

      전설의 레전드 ㅋㅋㅋ

    • @user-dx4fu6mk4c
      @user-dx4fu6mk4c 년 전 +8

      진짜 개똑같네ㅋㅋㅋㅋ 그냥 그렇구나 보다가 펀쿨섹도 그냥 피식했는데, 숨의 호흡 보고 빵터짐ㅋㅋㅋㅋㅋ

  • @user-oy9lj3wl5d
    @user-oy9lj3wl5d 년 전 +844

    현자타임을 현실자각타임으로 바꿔쓰는거나
    존버를 존중하며 버티기? 뭐 이런식으로 바꿔쓰는거나
    공중파에서 나름 밈을 쓰고는 싶은데 원본대로 쓰면 백퍼 방통위 철퇴각이니
    어떻게든 세탁하는 밈이 갑자기 궁금해지는군요 ㅋㅋ

    • @QUARK.
      @QUARK. 년 전 +281

      존중하며 버티기ㅇㅈㄹㅋㅋㅋㅋㄲㅋㅋ

    • @Calyze_0
      @Calyze_0 년 전 +118

      왜 ㅈㄴ버티기락 말을 못해...ㅋㅋㅋ

    • @user-py8oh1qq5y
      @user-py8oh1qq5y 년 전 +42

      존중하며 버티기는 뭔소리여

    • @0831_rnl
      @0831_rnl 년 전 +81

      존중하며 버티기 런닝맨에서 봤었는데 신박해서 신기했음ㅋㅋㅋㅋ 저렇게 순화하는구나 싶었움

    • @Puppytobee
      @Puppytobee 년 전 +4

      킹받네도 가끔 연예인들 쓰던데 ㅋㅋㅋ

  • @user-ov4hm3hy4z
    @user-ov4hm3hy4z 년 전 +341

    우리나라 물리드립은 리니지 힘지에서 살짝 느낌만 갖다가. 반지의제왕 간달프님이 완성하셨지요.

    • @user-nt8wu9ue2w
      @user-nt8wu9ue2w 년 전 +10

      배앤쥐~

    • @snowgray560
      @snowgray560 년 전 +50

      스태프를 몽둥이로 쓰시던 그 분

    • @drgonrable
      @drgonrable 년 전

      이거마따

    • @SON._.7
      @SON._.7 년 전 +3

      유~~~쉘낫~~~~베쓰~~~~~

    • @Gyung8
      @Gyung8 년 전 +16

      아 ㅋㅋ 마법은 어두운곳 밝힐때나 쓰는거라고 ㅋㅋㅋ

  • @widesky8
    @widesky8 년 전 +209

    3:17 性 아닌가용! 근데 생각보다 일본발 밈이 많네요 ㅋㅋㅋㅋ 수출된 것도 그렇고 역시 밈은 돌고도는..

    • @Kevion404
      @Kevion404 년 전 +15

      어..그러네요..性가 맞아요

    • @itemsinventory
      @itemsinventory  년 전 +203

      아이템 특) 중학교 때 한자점수 40점이었는데 그게 최고점수였음 좋은지적감사합니다

    • @doompiano1604
      @doompiano1604 년 전 +7

      @@itemsinventory ㅋㅋㅋㅋㅋㅋ

    • @justfdzz
      @justfdzz 년 전 +7

      @@itemsinventory 40점이면 양호하네요 ㅎㅎ

    • @awesome3192
      @awesome3192 년 전 +5

      갑자기 성씨 성자가...

  • @user-we2hr9re8u
    @user-we2hr9re8u 년 전 +74

    0:34 밑 자막에는 선생(先生)이라고 적고, 위에 크게 선생=先輩(선배)라고 적어놓는 아이템
    오늘도 연전연패 적립

  • @Alien_Haselnuss
    @Alien_Haselnuss 년 전 +276

    일본이랑 사회적으로 가깝고 비슷해서 그대로 가져와도 이해가 되기때문에 그런것 같음. 같은 한자문화권이기도 하고
    거기다 취미생활 같은경우 좀 마이너 하다 싶은건 자료 찾을려면 영미권 아니면 일본쪽에서 찾아야 하는데
    일본쪽 자료가 접근하기도 쉽고, 양이 많아서 그런게 아닌가 생각함.

    • @ANUBIS-The-god-of-death
    • @Gozarany_no.1
      @Gozarany_no.1 년 전 +1

      그냥 대놓고 시원하게 말합시다. 한때 식민지여서 그렇다고...

    • @yanfei_
      @yanfei_ 년 전 +30

      @@Gozarany_no.1 진짜 한심하다

    • @dangdanghan10duck
      @dangdanghan10duck 년 전 +22

      @@Gozarany_no.1 지금은 식민지가 아니니 요즘 밈들이랑 식민지인건 관련이 없습니다만?
      혹시 그쪽 분이신가요?

    • @Gozarany_no.1
      @Gozarany_no.1 년 전 +2

      @@user-ux8pe6vg4f 한때 문화를 공유한 역사가 있기때문에 비슷한 의식수준의 통하는 점들이 많다는걸 윗분께서 돌려서 구구절절 설명하시니 그냥 쉽게 말씀드린거임. 우리야 식민지를 당한 입장이니 불편해서 딴지거는 인간들이많네...지금이야 우리가 문화적으로 경제적으로 앞서거나 차이가 없으니 자부심 가져도됨

  • @user-ye8np3ds6y
    @user-ye8np3ds6y 년 전 +320

    이번에 모바일 게임 하면서 안건데 울어라 지옥참마도 할머니짤이 일본이 원조인줄 알았는데 밈은 한국에서 나온거라서 신기 했음ㅋㅋㅋ
    일본은 울어라 지옥참마도 전혀 모름ㅋㅋㅋㅋㅋ

    • @soonzis
      @soonzis 년 전 +9

      울어라 지옥닌마도

    • @user-pw8gk1nt2h
      @user-pw8gk1nt2h 년 전 +6

      블붕아...

    • @ASSAP5191
      @ASSAP5191 년 전 +5

      그거 1화만 있는 만화가 유래아닌가요 ㅋㅋ

    • @miaping1
      @miaping1 년 전 +8

      @@ASSAP5191 암약단체ㅋㅋ

    • @Kevion404
      @Kevion404 년 전 +4

      지옥 참마도 어감이 일본스러워서 나도 일본 발인줄 ㅋㅋㅋㅋㅋㅋ

  • @hellohell-o
    @hellohell-o 년 전 +244

    요즘은 이런 밈이나 무슨 물건이 너무 빨리 변하는지 제가 아는 필통을 후배들한테 물어보니까 잘 모르더라고요 ㅋㅋㅋ그 필통 축구장 같은게 있고 작은 막대기가 있고 막대기를 눌렀다? 암튼 작은 공을 차면서(?) 놀았는데 ㅋㅋ
    추가
    핀볼이군요 ㅋㅋ

  • @mm-kz3co
    @mm-kz3co 년 전 +28

    어릴 적 처음 눈의꽃 원어로 알다가 박효신 거 뒤늦게 알고 신기했던 기억나네ㅋㅋ 근데 현타 진짜 의외고도 마지막 개웃기네ㅋㅋㅋ 겁나 당황했을듯ㅋㅋㅋㅋ

    • @user-gh7zw6jz2k
      @user-gh7zw6jz2k 년 전 +3

      근데 울나라가 번역을 개사기로 하긴 했어용
      그래서 더 인기있을 수 있었던 듯

  • @SJLee-qi9kc
    @SJLee-qi9kc 년 전 +160

    마법 (물리)의 사례는 프리큐어밖에 없다는 거군요

    • @LegaCity2nd
      @LegaCity2nd 년 전 +9

      픽시브에 물리술사 프리큐어 (物理つかいプリキュア)라는 태그까지 나왔으니 말 다했죠...

    • @user-rh7iq6oz5k
      @user-rh7iq6oz5k 년 전 +5

      이 분야 원조 세일러문을 잊지 말아주세요

    • @Im.not_user
      @Im.not_user 년 전 +5

      초대 프리큐어.. 그들은 마무리를 지을 때 쓰는 썬더필살기 이외에는 그저 격투였죠

    • @user-rs6kd4gg8q
      @user-rs6kd4gg8q 년 전

      프리큐어가 아닌 물리큐어였던가

    • @Margaykun
      @Margaykun 년 전

      마마마에 그 검은색 쓰는 무기들 죄다 자위대에서 몰래 총기랑 포탄 빼돌린거라고 하던대
      얘도 물리 아닌가?

  • @user-em1gq2bm8u
    @user-em1gq2bm8u 년 전 +109

    프리큐어는 원조(큐어블랙,큐어화이트)부터가 격투하는 애들이라서 이미 물리력은 다들 출중했어요
    프리큐어 중간깃수가 살짝 마법소녀틱해서 그렇지 저것들은 근본부터 파이터입니다
    오해하지마십쇼
    진짜 마법소녀계 물리물은 따로있으니
    알아서들 찾아보시길(?)

    • @room6158
      @room6158 년 전 +18

      사실 제작진부터가...
      드레곤볼,원피스 만들던 사람들이 대거 투입됬으니...

    • @user-em1gq2bm8u
      @user-em1gq2bm8u 년 전 +18

      @@room6158 즉 뼛속부터 무투파다 이거쥬

    • @phj89327
      @phj89327 년 전 +1

      대마법고개였나....타격기따위 화권수퇴, 관절기야 말로 패자의 기술!

    • @luigi308
      @luigi308 년 전

      @@room6158 ㅇㅇ

    • @user-vg2pj4wf3t
      @user-vg2pj4wf3t 년 전

      말투 개웃겨 ㅋㅋㅋ

  • @user-wg4gf9wl8h
    @user-wg4gf9wl8h 년 전 +4

    아웃트로 때 잠깐 나온 그림 쩐다 와....

  • @deceasedarcadia3383

    일어과 이다 보니 '실화냐?' 라는 말이 일본어의 'まじかよ?(마지카요?)'에서 나온 줄 알았는데 커무위키에선 미국발이라 해서 놀란;;;

    • @VO_-V
      @VO_-V 년 전

      ㅖ?

    • @MrKaritan
      @MrKaritan 년 전 +6

      실화냐? 하고 레알? 이 같이 들어온 게 아니였나요.... 저도 실화냐? 를 일본발로 봤는데... 아니였다니.. 충격..

    • @shrimp6
      @shrimp6 년 전 +1

      true story?

    • @Puppytobee
      @Puppytobee 년 전 +1

      For real?

    • @policeiscitizenteam
      @policeiscitizenteam 년 전

      지나가던 일문과인데 저도 처음 알았슴돠

  • @Towa_MT
    @Towa_MT 년 전 +13

    그치.. 이전부터 현타라는 단어를 일상에서 아무대서나 쓰는게 부끄럽긴했음ㅋㅋㅋㅋ
    현실자각타임로 풀이를 바꿔말하는걸 알게됐을때도 놀랐고ㅋㅋㅋㅋㅋㅋ

  • @schadenfreude2153
    @schadenfreude2153 년 전 +8

    현자타임 처음 본 게 BMS 리듬 게임 쪽에 EndTime 이라는 악곡의 차분 이름이 현자타임이라 ㅋㅋㅋ
    그 때 처음 알게 된 건데 한국에서 처음 들을 때 의아했었던 기억이 나네요 ㅋㅋ

    • @Casein203
      @Casein203 년 전

      엔탐 노래가 노래인 만큼 차분 이름이 그런듯 하네요 (그리고 하다보면 진짜 현타오는 차분)

    • @grapehc
      @grapehc 년 전

      더 높은 난이도 차분명이 테크노브레이크인 게 웃음포인트ㅋㅋ

    • @rollinglog7648
      @rollinglog7648 년 전

      아 ㅋㅋㅋㅋㅋ

  • @stae1234
    @stae1234 년 전 +33

    밈은 아니지만 요즘 일반인들도 텐션 이라는 단어를 쓰는걸 보면서 놀람.
    10년 전까지만해도 덕후커뮤에서도 쓰면 일본식 영어 쓰지말라고 했던기억이있는데 ㅋㅋㅋㅋㅋㅋㅋ
    서브컬쳐에서 누가 이야기하면 재체기하는것도 일본식이고...

  • @nonnon___
    @nonnon___ 년 전 +48

    압도적 성장에 킹받는 이모티콘이 많은 건 우리나라 아재 말투처럼 일본도 아재문(おじさん構文)이라는 문화가 존재합니다 대충 검색해 보시면 내용 몰라도 이모티콘만으로도 킹받을 수 있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 @sad_puppy_poppy
    @sad_puppy_poppy 년 전 +44

    숨의호흡에서 개터졌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ㅁ

  • @user-1e4vh8jg4d
    @user-1e4vh8jg4d 년 전 +35

    프리큐어가 나오다니 압도적 감사(물리)

  • @bunningshouse
    @bunningshouse 년 전 +1

    숨의 호흡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역시 펀쿨섹

  • @user-jb5ie3qt4h
    @user-jb5ie3qt4h 년 전 +3

    현타 아오안 외에는 잘 본적 없는 듯 애니메이션 시청자들 많은 커뮤니티에서 주로 쓰이나

  • @HJN_Cito_Rapi
    @HJN_Cito_Rapi 7 개월 전

    ㅇㄴ 숨의호흡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Hell_Dust-Buhnerman

    분명 유래는 다른 곳에서 왔는데 정작. 나중에 뜻이 다르게 변형 되는 걸 보면 밈도 밈 나름이고 수명도 언제 다시 불이 지펴질지 모르는 법이라는 것도 느낍니다.
    현자 타임은. 게임 이벤트 마지막 날 까지 어떻게든 최선을 다해봤지만, 결국 원하는 걸 얻지 못한 채 끝이 나버려 복각 밖에 기대할 수 없는 상황에서도 쓰일 수 있겠군요.

  • @hoonO50824
    @hoonO50824 년 전 +2

    11:29
    팬아트 퀄리티 뭐임ㄷㄷ

  • @I_like_trolling

    압도적 꿀잼~

  • @StarKnyan
    @StarKnyan 년 전 +142

    한자 + 영어 밈은 일본에서 유래된 게 많은듯

    • @Audjfme
      @Audjfme 년 전 +2

      당연한걸... ㅋㅋ

    • @bk4995
      @bk4995 년 전 +9

      한자어+영어 밈은 우리나라 것도 많죠. '헬창(Health+娼)'이라든가..

    • @StarKnyan
      @StarKnyan 년 전 +6

      @@Audjfme 한자문화권에 속하는 나라가 몇개인데 뭐가 당연하다고

    • @aginkim2609
      @aginkim2609 년 전

      반대로 일본도 역수입되서 많아지는 추세

    • @user-vb8zh4lz2t
      @user-vb8zh4lz2t 년 전

      윽쾌한 형님 국가 ㅋㅋㅋㅋㅋ

  • @DDBEB
    @DDBEB 년 전

    이채널 보면서 영상 튼지 20초만에 깜짝 놀라서 검색하러 간적은 처음이네 ㅋㅋ

  • @user-xg2li5dn7z
    @user-xg2li5dn7z 년 전 +5

    2:24 누군가의 흑역사 박제 ㅎㄷㄷ
    8:38 오우야 훌륭한 마법이다 그래 그쯤은 되야지 근망은 근본이다 이말이야

  • @Haret._.
    @Haret._. 년 전 +344

    TMI:사실 프리큐어는 여아용 격투물이 맞다
    작중에서 마법과 관련된 얘기는 마법사프리큐어에서만 나왔으며 모든 시리즈에서 전설의 '전사'로 표현된다
    세일러문같은 소녀들이 변신해 힘을 얻고 악을 처단한다는 스토리가 모티브로 제작했기에 세일러문을 이어 마법소녀물로 분류하지만 마법과 관련된 언급은 작중에서 하지 않는다(마법사 프리큐어 제외)
    제작자측에서도 프리큐어에 대한 인터뷰를 할 때 전사로 소개한다

    • @user-tv4dv5mu6t
      @user-tv4dv5mu6t 년 전 +57

      주먹으로 패는 이유가 있었네

    • @moss1939
      @moss1939 년 전 +59

      그렇다....최근 프리큐어는 좀더 마법소녀에 가까워지고 있어서 그렇지 초대 프리큐어는 마법 갖다버리고 후드려 패는마법전사였다

    • @hotcurry1108
      @hotcurry1108 년 전 +18

      프사가 신뢰를 준다

    • @duhongmin2135
      @duhongmin2135 년 전 +1

      어우

    • @blanc8780
      @blanc8780 년 전 +26

      초대는 진짜 막타빼고 죄다 물리였거늘

  • @Bung_Eo0
    @Bung_Eo0 년 전 +250

    현자타임이 ㄹㅇ 현자였구나... 난 현실자각타임인줄 알았지...

    • @This_is_a_competition
      @This_is_a_competition 년 전 +8

      지금은 그렇게 쓰이긴 해요ㅋㅋㅋ

    • @balmokbaksal
      @balmokbaksal 년 전 +4

      두개 의미가 똑같지않나

    • @IJARI_GOGUMA
      @IJARI_GOGUMA 년 전 +41

      언론사가 무지성으로 끼워맞춘걸로 아는데
      베이글녀처럼

    • @user-bp9nu9bv5z
      @user-bp9nu9bv5z 년 전 +3

      @@balmokbaksal 아 이걸 설명할수도 없고 난감하네..ㅋㅋ

    • @balmokbaksal
      @balmokbaksal 년 전 +8

      @@user-bp9nu9bv5z 뭘 설명해 둘다 아는데

  • @leonardlee2304
    @leonardlee2304 년 전 +20

    03:55 현자가...현실자각의 준말인줄 알았는데 진짜 현자였다니 ㅇ_ㅇ 현자타임....

  • @laon8474
    @laon8474 년 전

    썸넬에 우리 월와핸의 용안이 있으시길래 냉큼 클릭했습니다...ㅋㅋㅋ 영상이 참 재밌네요

  • @mayosm
    @mayosm 년 전 +2

    OTL 밈도 일본발.. 00년에 재한일본인 나오키스 이분 홈페이지가 좀 유명했는데 그때 퍼진거로 기억해요.

  • @user-kj5wi6ld1y
    @user-kj5wi6ld1y 년 전 +1

    2:24 빨간 내복 야코님의 영상이 왜 거기서 나오죠? ㅋㅋㅋㅋㅋㅋ

  • @KKYUMON
    @KKYUMON 년 전

    알던 사실과 몰랐던 사실 모두를 배워가는 채널

  • @wonsensei
    @wonsensei 년 전 +2

    9:05 프리큐어 전투씬 잠깐만봐도 ㅈㄴ재밌네ㅋㅋ

  • @user-ui3is7ju3n
    @user-ui3is7ju3n 년 전 +2

    9:52 물타입:네? 뭐라고요?(냉동빔을 들며)

  • @spring_winds
    @spring_winds 년 전 +1

    물리마법소녀 프리큐어...크...미소녀가 갑자기 악당 후두려까더니 정화했던 그...ㅋㅋㅋㅋㅋ

  • @user-xh1xq9iu8h
    @user-xh1xq9iu8h 년 전 +2

    아 이니셜D 처음부터 계속 정주행 몇번이고 하는데 질리지 않는 개 명작임....한번 이니셜D에서 나온 밈들 모음집 해주세요!!

  • @user-wz7eb6gm5j
    @user-wz7eb6gm5j 년 전 +2

    숨의 호흡ㅋㅋㅋㅋ

  • @user-up5bk5og5h

    개웃기네 ㅎㅎㅎㅎㅎㅎ

  • @backpaper4815
    @backpaper4815 년 전 +4

    9:00 최근이라기에는 1세대 마법소녀들도 주먹으로 패는 애들 있었음ㅋㅋ

  • @user-sk4re1wn5e
    @user-sk4re1wn5e 년 전 +19

    10:27 마음 뺏는다면서 심장 뜯어가는거 존나 웃기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ovo-_Il
    @-ovo-_Il 년 전

    0:57 ? 이거 보다가 심심해서 저 손동작 했는데
    동시에 딱, 소리남..
    어떻게 타이밍이 맞은거지

  • @Puryong
    @Puryong 년 전 +4

    숨의 호흡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ul6ng6in2i
    @user-ul6ng6in2i 년 전 +2

    5:30 그...인간의 성기모양으로인한 영향도 있습니다
    성교를 할 시 기존에 있던것이 빠진다고...

  • @user-fx2gb9yp2p
    @user-fx2gb9yp2p 년 전 +1

    0:57 형독 형 ? ㅋㅋㅋ

  • @hoonyh8490
    @hoonyh8490 년 전 +5

    마법(물리)는 간달프에서 착안된 줄 알았는데ㅋㅋㅋㅋㅋㅋ

  • @sinju628
    @sinju628 년 전

    숨의 호흡 짱이네.

  • @pigorcdarkness6852

    압도적은 스타2 오프닝 대사 압도적인 힘으로... 생각나는게 이것밖엔 없습니다.

  • @refl2e15
    @refl2e15 년 전

    이형 이거 벌써올렸네

  • @acu_8
    @acu_8 년 전

    물리는 마법사 클리셰로 조금식 유행하던거라
    JRPG로 마나 아끼려고 그냥 공격하다(물리공격) 이렇게 하던거

  • @last.stardust
    @last.stardust 년 전 +1

    10:53 숨의 호흡 뭔가했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holypolarislee
    @holypolarislee 년 전 +1

    9:00 애초에 초대 프리큐어가 배틀 메이지인데 뭐 ㅋㅋ 말 다 했죠

  • @user-sre4nn6t10t
    @user-sre4nn6t10t 년 전 +60

    와 근데 댓글보니까 생각보다 사람들이 현자타임 현실자각으로 알고있었구나...신기하다

    • @user-mt5vg9cq7s
      @user-mt5vg9cq7s 년 전 +3

      ㄴㄴ 20대부터는 뜻 모르는 사람없음 근데 그런쪽으로 안쓰니까 현실자각 타임이라는 말로 정형화된거

    • @user-bw6jj9by8r
      @user-bw6jj9by8r 년 전 +2

      @@user-mt5vg9cq7s 공중파 나오면서 뭐 모르는 어른들이 이렇게 바꿨던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

    • @cedis1
      @cedis1 년 전

      그냥 젊은층은 다 그쪽에서 온거를 다 아는대
      대중화도되고 원본과는 좀 떨어져서 순화된느낌으로 쓰이니깐 공중파나 나이좀 있으신분들이 재해석한 느낌

  • @user-sx4mk9eb1u

    5:50 다른나라가사용됬다라는거에 깜작놀란게아니라 이단어자체가
    밈이라는거에 깜작놀랬다...

  • @pive9811
    @pive9811 년 전 +1

    텐션이란 단어도 10년 전 쯤에 일본 니코동에서 종종 봤던 거 같은데 요즘 들어서 우리나라 애들이 많이 쓰는 거 같어 ㅇㅇ

  • @user-cl1lb7qs7c

    참고로 캔의 내생의 봄날은도 일본의 Tube라는 밴드가 부른 ガラスのメモリズ(글레스의메모리즈,유리의기억들)이 원곡입니다.

  • @phj89327
    @phj89327 년 전

    압도적이란 표현이 밈이었음.
    짤로는 몇번 봤는데 이게 현실에서도 쓰일줄은 몰랐네.

  • @user-sz9rq7jm5f
    @user-sz9rq7jm5f 년 전 +2

    아니 숨의 호흡 ㅁㅊ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jihoonlee1393
    @jihoonlee1393 년 전 +1

    현자타임이 예전에 싸우자 귀신아에서 나온 드립인줄 알았는데 수입산이었구나 ㅋㅋ

  • @seoyunseok
    @seoyunseok 년 전

    와 마지막 팬아트 뭐야

  • @Tatemononushimouto-Umaruchan

    10:54
    고이즈미 탄지로 ㄷㄷㄷㄷ

  • @yukyung4672
    @yukyung4672 년 전

    물리 설명에서나오는 저 사과짤 여기저기서 되게 많이 보이는데 원래 출처가 뭔가요? 볼때마다 궁금해지네. 내가 머리가 아파서 ㅋㅋㅋ

  • @user-jl6wn7wl8f
    @user-jl6wn7wl8f 년 전 +2

    이미 지난 밈이지만 '살아있네'도 범죄와의 전쟁에서 성적의미로 쓰인적 있는데
    공중파에서 어린아이가 '사롸있네 사롸있어' 하는거 보고 깜짝 놀란 기억이 있어요 ㅋㅋㅋ

    • @ts-maria
      @ts-maria 년 전

      그런 노래가 있어요

    • @mukeul0810
      @mukeul0810 년 전

      살아있네 살아있어 유산균이 살아있네라는
      광고일걸요

  • @user-ce4lz4jj1d
    @user-ce4lz4jj1d 년 전 +1

    아웃오브안중은 몰랐네잉

  • @user-ko1ne1hn1e

    현타가 싸우자귀신아였나 웹툰에 맨 처음 나온건줄 알았는뎅

  • @KyuChanKim
    @KyuChanKim 년 전

    8:45
    저거 사진 오른쪽에 마마마 껴있는데요

  • @user-kw5bt4te6g
    @user-kw5bt4te6g 년 전 +1

    내가 6살때 엘사 게이트 사태가 래게노 였는데 포니테일 좋아해서 보는데 성기 노출이 나옴 심지어 알고리즘 까지 관련 야동을 보냄 유튜브 개환장

  • @user-by4yr5sd2z
    @user-by4yr5sd2z 년 전 +4

    물리 그 반지의 제왕에서 간달프가 마법을 안쓰고 지팡이로 휘두르면서 물리 법사 막 그런 내용도 있지 않았나?

  • @user-qr2iw2oo3i
    @user-qr2iw2oo3i 년 전 +2

    요즘 마법소녀라면 근육몬으로 벌크업하고 이상한 녀석한테 사기계약당해 그로테스크한테 죽는게 대세지 구체적으로 큐베라던가 큐베라던가 큐베같은놈말이야

  • @user-le2tv5gp6k
    @user-le2tv5gp6k 년 전 +6

    하나하나 생각해보니까 진짜 약간 일본에서 나올듯한 드립임ㅋㅋㅋㅋㅋ

  • @human7234
    @human7234 년 전 +1

    다른건 대부분 알았는데...현타는....와...이게..?

  • @seein2648
    @seein2648 년 전

    7:05 우효옷 쵸-Lucky DAZE☆

  • @user-barleytea
    @user-barleytea 년 전

    아 마지막 브금 깜짤 놀랬네 ㅋㅋ '그' 가 떠올라서

  • @hyun_674
    @hyun_674 년 전 +2

    압도적인 힘으로
    아콘 대사이자 스타1 치트키가 아니였다니
    power overwhelming

  • @user-mz1vg8ph1j

    아ㅋㅋ 저 란에보빌런 개오랫만이네

  • @user-zk3um9ej7q

    아웃오브안중은 제가 어릴때 일본 버라이어티 볼 때 심심찮게 쓰던 표현이네요. 반댓말로는 인투안중이 있습니다.

  • @rowletcute
    @rowletcute 년 전 +11

    현타가 현실자각 타임 -> 현자타임 -> 현타가 아니였어..?

    • @rowletcute
      @rowletcute 년 전

      영상에도 나오는구나

    • @Eiril_Eingelust
      @Eiril_Eingelust 년 전 +1

      실제 순서는 현자타임>현타>현실자각타임이죠
      리얼충>충? 벌레?> ~충/~벌레 랑 비슷한 경로로 인싸묻은 밈이에요 껄껄

    • @user-tx2mn7tn5m
      @user-tx2mn7tn5m 년 전 +2

      은어 수준이던 음지단ㄱ어가 양지로 가면서 뜻이 바뀐 ㄹㅇ 특이케이스

    • @Makisechris
      @Makisechris 년 전 +1

      원래 딸딸이 후 찾아오는 허탈감을 현자타임으로 부르던건데 어느샌가 양지화 돼버린 요상한 케이스

  • @TV-zj2lx
    @TV-zj2lx 년 전 +1

    좋아요가 444라 미처 누를수가 없다 ㄷㄷ
    +그치만 바뀌어서 눌렀다 케케케

  • @dkel00800
    @dkel00800 년 전

    1:04 난 왜 스팀 게임리뷰발로 알고있었지?
    스팀 게임 리뷰에서 "압도적으로 긍정적", "압도적으로 부정적" 에서 유래돼서 인방에서 시작된줄알았는데

  • @user-pd7cx3cv8y
    @user-pd7cx3cv8y 년 전 +2

    어디서 본거라곤 말 못하겠는데 현자타임이 존재하는 이유에 대한 설은 이런 것도 있음
    남성의 ??의 모양은 버섯 모양이라서 그 용도가 사실은 여성의 ??에 들어있는 다른 남성의 ??를 빼내고 자신의 것을 채우기 위한 자기 자손을 만드는 용도이다. 하지만 자신이 방금 전에 넣은 것을 자기 자신이 다시 빼내버리면 안되므로 텀을 두어 이러한 일을 방지한다.
    아는 사람들은 ㄹㅇㅋㅋ만 치셈

  • @tacit8835
    @tacit8835 년 전

    하이텐션 이런 말 요새 많이 쓰던데 이것도 완전 일본식.. 심지어 츤데레가 일본어인지 모르는 사람도 있더라며

  • @user-wx2hm4zu4v

    숨의 호흡 엌ㅋㅋㅋㅋㅋㅋ

  • @tylee1991
    @tylee1991 년 전

    마지막 현탐보고 놀란건, 중국 예능에서 'ㅅㅂ' 연달아 나왔을때 당황한 거랑 비슷한 수준의 강도일까요? ㅎㅎ

  • @dart-king
    @dart-king 년 전 +4

    희대의난제
    (물리)치료사가 옳은가
    치료(물리)사가 옳은가
    따져보면 둘다맞긴한데...

  • @Audjfme
    @Audjfme 년 전 +6

    옛날에 현타때 하는 선택이 최고의 선택이라 하였지만 본래로 돌아와선 그 선택을 후회하드라 ㅋㅋㄱㅋ 평소 활동하는게 본능에 충실한 상태이니 본능을 없애고 한 선택이 후회될 수 밖에ㅋㅋㅋㅋ

  • @user-hi5hc2gq3z
    @user-hi5hc2gq3z 년 전 +1

    숨의 호흡 웃겼다 ㅋㅋㅋㅋ

  • @94wogns
    @94wogns 년 전 +1

    8:50 아재요...

  • @user-cu4cc7jc2c
    @user-cu4cc7jc2c 년 전 +1

    현타처럼 이게 방송에서 쓰여? 하는 말이 존맛탱 존예 같은 존이 들어가는말들...
    존나(좆나)를 줄인말인데 욕이에요

  • @Kazano34
    @Kazano34 년 전

    ㅇㅅㅇ ㅎㄱㅇ이 영상을 좋아합니다

  • @user-pq3wg3oz9k

    저는 압도적OO은 처음들어보았네요. 그리고 현자타임이 현실자각타임의 줄임말인줄 알았는데.... 아니었군요....ㅋ

  • @ludy-nz2vp
    @ludy-nz2vp 년 전 +13

    역사적으로 백제문화를 많이 받아들여 성장한 일본은 당시 대부분 언어가 백제가사에 나오는 단어들이 자주있음

    • @user-vb8zh4lz2t
      @user-vb8zh4lz2t 년 전 +1

      신라어랑 비슷함. 굳이 따지자면은.
      일제때 이후로 한자는 전부 일본식으로 바뀌어서 우리가 사용하게 된거고.
      청출어람이라는 것인가...

    • @ludy-nz2vp
      @ludy-nz2vp 년 전 +1

      @@user-vb8zh4lz2t 당시 백제가 신라보다 더 빠르게 교류를 했기 때문에 굳이 백제라고 했습니다 음음!

    • @user-vb8zh4lz2t
      @user-vb8zh4lz2t 년 전

      @@ludy-nz2vp ㅇㅅㅇ

    • @koppa649
      @koppa649 년 전 +2

      한국의 대표적인 역사왜곡 일본이 백제 부하국이었다는것. 우리나라가 암만 일본을 역사왜곡으로 욕하지만 객관적으로 보면 우리나라가 역사왜곡 훨씬 심함. 내 생각이 아니라 실제로 역사왜곡지수가 우리나라가 일본보다 월등히 높음. 진짜 역사에 대해서 알고싶은 분들은 한국도,일본도 아닌 관련없는 제3국의 역사학자가 쓴 책을 읽어보시면 도움 많이 될겁니다.

    • @ludy-nz2vp
      @ludy-nz2vp 년 전

      @@koppa649 정보 감사합니다

  • @OIziOIzi
    @OIziOIzi 년 전 +1

    0:57 원 모어 띵!!!

  • @user-gj2ln6fd5h
    @user-gj2ln6fd5h 년 전 +1

    형 해병문학도 드립 연구해줘

  • @user-ir8zy7mc8q

    9:01 H빔을 철근이라 부르다니요.
    불편하네요 O-O

  • @user-oz1rf1hg6o
    @user-oz1rf1hg6o 년 전 +2

    현자타임은 근데 그냥 내가 한심한 시간인줄 알았는데... 뜻이 성적인 말이였군요...

  • @coldpizza292
    @coldpizza292 년 전

    Bepis도 현타처럼 원래 성적인 의미에서 유래된걸로 알고 있음. 시바견 bonk와 섞여서 쓰이다가 이젠 죽어버린 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