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는 펠레, 마라도나를 넘었을까?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2. 12. 20.
  • 메시가 2022 카타르 월드컵을 우승하며 역사상 최고 선수 논란에 불을 붙였습니다. 메시는 과연 펠레, 마라도나를 넘어 역사상 최고의 선수일까요? 심층적으로 따져봅시다.
    인스타그램:
    kimjinjja10...
    비즈니스 문의:
    qksdidhkdwk@naver.com
  • 스포츠

댓글 • 7K

  • @user-uf8up9mp3f
    @user-uf8up9mp3f 년 전 +6762

    넘었음 역대최고임 ㅋㅋ

    • @user-by4yo4cf1j
      @user-by4yo4cf1j 년 전 +48

      @@calvin5054 이건 뭔 쌉소리야

    • @user-xh8qt4rn2c
      @user-xh8qt4rn2c 년 전 +938

      축구역사상 역대급임 과거보다 진화된 현대 축구에서 이룬 업적임

    • @user-gb9wl1yl9w
      @user-gb9wl1yl9w 년 전 +126

      @@user-xh8qt4rn2c goat 맞긴한데 그논리는 좀 이상하지

    • @rip2806
      @rip2806 년 전 +3

      농구로치면 체임벌린기록을 넘은건데 미친ㄴ이지 메시는

    • @ags5678
      @ags5678 년 전 +16

      @@user-by4yo4cf1j ㄹㅇㅋㅋ

  • @aldrnfl
    @aldrnfl 년 전 +1305

    메시 커리어에서 딱 하나 아쉬운 게 월드컵이었는데 이게 이루어질 거라고는 생각도 못했다.. 2014년 월드컵 때 결승에서 독일 이기고 트로피를 들어올렸더라면 지금만큼의 감동은 없었을 듯. 어떻게 서사마저 완벽하냐 메시..
    드라마 시나리오도 이렇게 쓰면 욕먹는다진짜

    • @user-yu8vx6lm8p
      @user-yu8vx6lm8p 년 전 +137

      ㄹㅇ ㅋㅋ 진짜 커리어 정점 찍고 나이 먹은 노장이지만 월드컵으로 건재함을 보여줌

    • @BRITOYHAMMER
      @BRITOYHAMMER 년 전 +15

      진짜 ㅋㅋㅋㅋ

    • @YENA.Jigumi
      @YENA.Jigumi 년 전 +161

      결승전 서사가 ㄹㅇ 미쳤음..
      신vs구 대립에
      전후반 2대2,연장 3대3, 승부차기ㅋㅋ
      게다가 상대는 헤트트릭 준우승
      ㄹㅇ 이번 결승 직관갔던 사람은 앞으로 평생 직관 안가도 될 정도의 역대급 경기

    • @user-it8jg2le8f
      @user-it8jg2le8f 년 전 +62

      제가 만나본 축구인들은 다 메시라 합니다.
      축구를 좋아하는 저또한 메시고요..
      갠적으론 호날두는 펠레 마라도나 아래인건
      맞는것 같습니다~

    • @aldrnfl
      @aldrnfl 년 전 +60

      심지어 나이 35에 버스우승도 아니고 매경기 캐리해서 우승시켰다는 게 .. 👍🏻

  • @wogh3041
    @wogh3041 4 개월 전 +48

    이번 월드컵 결승에서 3-3동점골 먹히고 웃으면서 양말 땡겨신는거 보고 갠적으로 메시한테 졸라반함.. 레전드들 안그런 선수 있겠냐만은 경기 자체를 엄청 즐기는 거 같음

  • @user-lc1ou4nk2h
    @user-lc1ou4nk2h 년 전 +3

    수아레스도 해주셨음 좋겠어요!!

    • @user-xu6kv8tc7v
      @user-xu6kv8tc7v 개월 전

      수아레스는 흠..... 벤제마 > 레반= 수지 일려나

  • @seungyunlee6247
    @seungyunlee6247 년 전 +808

    발전된 현대축구에서 수만명이 십수년에 거쳐서 메시의 플레이를 분석해서 거칠게 막아내려 했지만
    메시는 스스로 그 모든 적들을 이겨내서 10년이 넘는시간동안 자신의 재능만으로 축구를 지배했다…
    메시는 매경기 혼자서 수만명을 상대한거랑 마찬가지임…
    메시라는 전술로 십년이 넘는시간동안 모든 대회를 다 우승한거나 마찬가진데 이래도 역대 최강이 아닌가? 아무도 이 전술을 당해내지 못했는데?

    • @user-zn8ic7oq3r
      @user-zn8ic7oq3r 년 전 +53

      @@deen5996 전성기 영상 다시 보면 ㄹㅇ 5-6 명 뚫고 골 넣는게 한두번이 아님

    • @user-ms1gp4ft8l
      @user-ms1gp4ft8l 년 전 +51

      @@deen5996 너댓명이 둘러싸도? 결국 십수년동안 탈압박하고 해결하고 공격포인트 만들고 모든 경기에서 영향력이나 기여도가 ㅋㅋㅋㅋㅋ 꾸준했어서 아무 말도 못함

    • @user-zf5cz8xw7y
      @user-zf5cz8xw7y 년 전 +42

      딱 이거만 보면됨. 너 월드컵 나갈려는데 누구 데려갈래 우승 못하면 3대멸함 이렇게 물어보면 펠레라는 사람 거의 없음. 마라도나 아니면 메시지 간헐적으로 브라질 호나우두까진 나오겠다 ㅇㅇ

    • @user-dh9ed1nk2k
      @user-dh9ed1nk2k 년 전 +4

      이 논리로하면 펠레가 최고지 그 시대에 누가 더 압도적이었냐고 물으면 닥 펠레임

    • @user-zf5cz8xw7y
      @user-zf5cz8xw7y 년 전 +23

      @@user-dh9ed1nk2k 그 시대에 있었던 프란체스코 교황 "펠레 마라도나 메시 경기 다봣는데 메시가 고트맞음 ㅇㅇ" 말투보니까 연배가 한 1940년대는 아닌거 같은데 펠레경기 보셨음?

  • @Rob_in_hood
    @Rob_in_hood 년 전 +782

    월드컵 우승 전에도 이미 최고였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이번에 우승을 통해서 메시라는 한 사람의 스토리의 절정을 찍었다고 생각할 뿐이죠. 그냥 메시와 동시대에 살고, 이런 발전된 기술로 깨끗한 화질을 통해 그의 축구를 볼 수 있다는 것 자체가 행복하네요.

    • @user-zf3rx6ur4n
      @user-zf3rx6ur4n 년 전 +14

      개공감

    • @user-zf5cz8xw7y
      @user-zf5cz8xw7y 년 전 +47

      확실히 실력적인 면에서는 이미 2012년도때 펠마 소환함. 그리고 6발롱 땄을때 사실상 펠마 넘었다는 의견이 많았고, 코파땃을때는 상징성 제외하면 메시 > 펠레 = 마라도나 였고, 월드컵 우승했으므로 그냥 메시 끝 펠마크베디호(브라질) 이 느낌

    • @pqbsjwj1942
      @pqbsjwj1942 년 전 +14

      @@user-zf5cz8xw7y 호날두가 호나우두한테 밀리는건 뭐냐 진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시대가 뭐 펠마메처럼 차이 나는 것도 아니고 호나우두 월드컵 활약상 지리고 90년 후, 00년 초 까지 지리는거 인정하는데 호날두한텐 절대 안되지 뭔; 아무리 호날두가 싫어도 어떻게 호나우두한테 밀림

    • @user-zf5cz8xw7y
      @user-zf5cz8xw7y 년 전 +35

      @@pqbsjwj1942 근거 딱하나 있음. 월드컵 5회 출전 토너먼트 0골 0어시. 하나더 말해드림? 유로 4회 출전 토너먼트 골 단 3골.
      역대 반열에 오를려면 클럽은 고사하고 국대커리어가 필수임. 이정도로 국대커리어 안좋은 선수는 역대반열에 없음 그나마 크루위프인데 얘도 준우승은 함.

    • @zizouk6627
      @zizouk6627 년 전 +32

      @@user-zf5cz8xw7y 개공감함. 무슨 날두 국적이 웨일즈, 라이베리아 급도 아니고 유로 우승국에 월드컵도 우승후보 소리 듣는 팀인 포르투갈 소속으로 월드컵에서 저 정도 퍼포먼스인데 GOAT논쟁에 낄 자리가 자체가 없지. 후대에 디스테파노 정도로 기억될 것임.

  • @user-hz3jb5bt5h
    @user-hz3jb5bt5h 년 전 +116

    저도 월컵 없어도 메시가 고트다 생각했는데 월컵까지 들어올려서 이젠 진짜 방점을 찍었다 봅니다

    • @user-yv8xk6xl9e
      @user-yv8xk6xl9e 2 개월 전

      물론 리그 성적은 전부터 아득히 넘어섰지만, 월드컵 성적을 빼놓고 얘기할수 없긴 하죠. 저번 월드컵이 ㄹㅇ 마스터피스

    • @hab_punch
      @hab_punch 개월 전

      방점 어려운 단어쓰시네

    • @user-td6wt7jh9m
      @user-td6wt7jh9m 16 시간 전

      ​@@user-yv8xk6xl9e빼놓고가 아니라 18월드컵 골든부츠 만으로도 충분하다 이거인듬

  • @user-wm5om7zg9d
    @user-wm5om7zg9d 11 개월 전 +4

    썸네일 뒤에 호날두 미쳤냐고 ㅋㅋㅋ

  • @user-oj9bk8te1q
    @user-oj9bk8te1q 년 전 +382

    사실 월드컵 우승 전에도 최고였지만
    월드컵 우승하고는 정말 반박할 수 없는 넘버 원이 된 듯
    발롱 7개에 우승은 수도 없이 많은 가운데 아쉬웠던 게 국대 성적이었는데
    작년에 코파 들고 올해 월드컵 들었으니 뭐 게임오바

    • @user-xc5jg5mc5t
      @user-xc5jg5mc5t 년 전 +11

      발롱도르7개는 넘사..근데 또 월드컵 3번 우승도 넘사고.. 그냥 다 넘사네 ㅋㅋ

    • @cmkcck1246
      @cmkcck1246 년 전 +8

      @@user-xc5jg5mc5t 월드컵 한번은 제대로보여준거 없었음 근데 발롱도르는 그해 가장잘한 선수였다는 증거잖아

    • @zzang-mathis
      @zzang-mathis 년 전 +29

      @@user-xc5jg5mc5t 펠레를 무시하는 것은 아니지만
      그때 3회 우승은 지금과 비교하기 힘들죠..
      월드컵 참가팀 수도 적고 어차피 우승할 수 있는 팀들도 대회마다 강팀들도 거의 정해져 있던 시절이라

    • @user-yz1ox2wy1m
      @user-yz1ox2wy1m 년 전 +23

      펠레 마라도나를 무시하는건아니지만 그들이 현대축구를 여는데 대단한역할을 한건 맞지만 순수 개인능력만보면 메시가 훨씬 위 인듯

    • @zkflqmeltm07
      @zkflqmeltm07 년 전 +8

      일단 메시가 저 시대였으면 치명적인 부상 몇번은 입었을거 같은데.. 그럼에 따라 기록들 엄청 날아가고...

  • @wjlee5274
    @wjlee5274 년 전 +628

    25세에 전무후무한 4연속 발롱도르. 35세에 축구선수가 들수있는 모든 우승컵을 다 들어올렸습니다.
    메시는 스탯과 기록만으론 설명할수 없는 선수입니다. 하지만 이제 기록도 모든걸 완성했네요.
    축구라는 게임의 엔딩을 본 유일한자로 남을것 같습니다.

    • @lliililillliillilill8931
      @lliililillliillilill8931 년 전 +58

      축구라는 영화의 엔딩을 봐버린 느낌

    • @high-kick
      @high-kick 년 전 +211

      무슨 말씀이십니까 아직 k리그 우승컵을 갖지 못했습니다

    • @tv-eh2ek
      @tv-eh2ek 년 전 +9

      @@high-kick ㅇㅈㄹ

    • @user-us7ih1xq1e
      @user-us7ih1xq1e 년 전

      👆 👆 완전 리 얼 ~ 올 누 드 & 사 생 활 👆 👆

      원하는대로 너무 쉽게 보 여주는것 아냐?!! 👆 👆 검색 ㄱ ㄱ

    • @yjd0909
      @yjd0909 년 전 +18

      @@high-kick 줘도안갖지ㅋ

  • @jeehoonlee6765
    @jeehoonlee6765 4 개월 전 +8

    말진짜 잘하신다

  • @user-qb1cy6wg2t
    @user-qb1cy6wg2t 3 개월 전 +1

    감히 세분의 신에대해 순위를 매기다니 무엄하다 ㅎㅎㅎㅎㅎ

  • @TheGogogogo
    @TheGogogogo 년 전 +212

    세월이 흐른 후 메시가 가장 높은 자리에서 기억될거라 생각합니다. 그 역사의 클라이맥스를 우리가 이번 월드컵을 통해 다같이 본 것이죠..

  • @user-nm4gd6bf3t
    @user-nm4gd6bf3t 년 전 +242

    되게 복잡하고 뇌절할수도 있는 주제를 가지고 설득력 있고 객관적으로 15분짜리 영상에 깔끔하게 담아낸 게 대단하다. 형이 염소 먹어..

    • @wg3231
      @wg3231 년 전 +6

      맞네요. 김진짜님, 귀한 영상 잘 봤습니다.

  • @user-uk7vc1yl2i
    @user-uk7vc1yl2i 11 개월 전 +1

    메시코 패스분들 메시 커리어에 총 페널티킥골이 몇골인지 아시는 분 없나요?/ 펠레 후려치기 할라고 디디 가린샤 토스탕 자일징요 드립도 잘 치시는 분들이 조용하네요

  • @user-ye6ht2br4n
    @user-ye6ht2br4n 4 개월 전 +1

    썸내일에 날두 뒤에서 울것같은 표정으로 있는거 개웃기네

  • @cjchani
    @cjchani 년 전 +554

    개인적인 생각으론 경기 장악력이 중요하다 생각하는데
    중원에서의 메시가 하는 탈압박, 패스, 슛팅 이 모든 역할이 펠레, 마라도나보다 영향력이 컸다고 생각합니다.
    그로인해 평소 개인기량이 부족한 선수도 메시의 영향력 으로인해 부족하다 느끼지 못한다는 거죠.
    그래서 우리 팀에게 스노우 볼이 굴러가듯 승리로 이끈다는 점이
    메시가 가장 뛰어난 선수가 아닌가라고 생각듭니다.

    • @user-ku3bj1rl1w
      @user-ku3bj1rl1w 년 전 +10

      영향력은 축구 풀경기를 다 보지않는 이상 알수는 없다 생각합니다 그래서 비교군이 공격포인트 수상경력 우승경력이 되는거죠

    • @user-hd4ry4ut8v
      @user-hd4ry4ut8v 년 전 +7

      근데 살아생전 펠레 마라도나 경기 보신적은 있는거죠?

    • @user-qh9cf9jq4z
      @user-qh9cf9jq4z 년 전 +2

      바르샤팬이네요

    • @rwj4625
      @rwj4625 년 전 +23

      경기 장악력은 마라도나가 최고입니다. 그럴 수 밖에 없는게, 마라도나 시절의 축구는 에이스 한명이 모든 걸 이끌 수 있던 시절이었죠. 당시의 축구는 굉장히 거칠고 난폭했지만, 한편으론 느슨한 조직력이 유행하였습니다. 그래서 마라도나는 20세기의 살인태클을 견디며 발재간으로 혼자 5명의 몫을 할 수 있었습니다. 메시의 영향력도 가공할만하지만, 시대의 한계로 인하여 마라도나 만큼의 영향력은 아닙니다. 물론 마라도나를 21세기에 데려다 놓아도 영향력이 팍 죽겠지요.

    • @_Genie_
      @_Genie_ 년 전 +5

      워워 펠마팬들 우리도 펠마잘하는거아니까 진정해

  • @jel8658
    @jel8658 년 전 +100

    9:50 그리고 이건 더 대단한게
    대부분의 어시스트를 라리가에서 기록했는데 라리가의 어시스트 규정은 패스를 받은 선수가 원터치 이내로 득점했을때 패스를 준 선수에게 어시스트가 인정되는 거라 모든 리그 통틀어서 제일 빡센 어시스트 규정인데도 어시스트수가 압도적이라는거임

  • @user-uk7vc1yl2i
    @user-uk7vc1yl2i 4 개월 전 +4

    김진짜님 말씀 정말 재밌게 잘 하시죠/ 그래도 펠레는 공부를 더 하셔야 합니다 펠레에 대한 디테일이 부족하세요/ 월드컵 14경기 12골 10어시인데 친메시피파에 8어시로 후려치기 당한 것도 일례입니다

    • @user-lv4nj7yw1k
      @user-lv4nj7yw1k 4 개월 전 +3

      하는 일이 여기 댓글 다는 것 밖에 없으신가요?😮

    • @lsj0415
      @lsj0415 개월 전

      친메시피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정신감정 좀 받아보세요

  • @Lucky-ut5vu
    @Lucky-ut5vu 8 개월 전 +41

    6:13 17살때 몸이ㄷㄷㄷ

  • @user-uz7ux6lb7e
    @user-uz7ux6lb7e 년 전 +1807

    음바페는 정말 영화에서 볼 법한 메시의 커리어 정점을 위한 최고의 빌런이었다고 생각함..

    • @user-kt5lm6zs2w
      @user-kt5lm6zs2w 년 전 +357

      그니까ㅋㅋ 아르헨티나가 깔끔하게 이기고 끝나겠구나 했는데 갑자기 2골 쑥쑥 들어가더니 연장 ㅋㅋ

    • @youwe1346
      @youwe1346 년 전 +321

      진짜 음바페 공잡으면 공포영화 빌런등장하는듯한 긴장감이..ㅋㅋ 역대급 결승전

    • @YHWHYHWH
      @YHWHYHWH 년 전 +3

      🟥통치자들, 권위자들,이 어두운 세상의 세력과 하늘 영역에서 악의 영적 세력에 대한 것입니다.
      🟥증오는 오래된 싸움을 유발하지만, 사랑은 모욕을 간과합니다.
      🟥상식을 가진 사람은 고문으로 존경받고, 상식이 없는 사람은 하인으로 구타당합니다.현명한 사람은 말을 참습니다.
      🟥바보만이 아는 모든 것을 흐리고, 그것은 슬픔과 고난으로 이어질 뿐입니다.부자의 재산이 그의 유일한 힘입니다.
      🟥가난한 사람의 가난이 그의 유일한 저주입니다.정직한 사람의 수입은 정직의 원인을 발전시킵니다.
      🟥악인은 죄를 짓밟습니다.누구든 기꺼이 고쳐지려고 하는 사람은 생명으로 가는 길입니다.
      🟥누구든 거절하는 사람은 기회를 놓칠것입니다.증오를 숨기는 것은 거짓말쟁이가 되는 것이고, 나를 모함하는것은 죽음이 될것입니다.
      🟥행복하세요, 젊었을 때의 아내를 기뻐하세요. 그녀의 사랑이 당신을 기쁨으로 채우게 하세요
      🟥교만한 사람은 부끄러움으로 끝나지만, 온순한 사람은 현명해집니다.
      🟥정직한 사람은 정직함으로 인도받으며, 악한 사람은 정직하지 못해 망합니다
      🟥심판의 날에 당신의 부는 당신을 돕지 않을 것입니다; 오직 정직만이 그 때 중요합니다

    • @user-yi3hm3qt2r
      @user-yi3hm3qt2r 년 전 +64

      니네 유미 입장에서는 니가 빌런이다

    • @TheGoatofhuman
      @TheGoatofhuman 년 전 +9

      윗윗댓 먹이금지

  • @user-ok3bw9ze7y
    @user-ok3bw9ze7y 년 전 +56

    각 시대에 뛰었던 위대한 선수들도 그 시대에 맞게 축구를 자기식으로 만들었다는점.
    브라질 쌈바 축구를 유행 시킨 펠레
    드리블의 근본을 보여준 마라도나
    발스킬 그리고 팀워크를 보여준 메시

  • @user-uk7vc1yl2i
    @user-uk7vc1yl2i 2 개월 전 +5

    펠레 GOAT/ 펠레 1970 동영상에서 메시때 룰로하면 펠레는 페널티킥과 레드카드를 몇개 얻어낼 수 있을까요?

  • @user-uk7vc1yl2i

    조금 있으면 조회수 102만 되겠네요

  • @kjc7470
    @kjc7470 년 전 +42

    마지막 말 진짜 공감. 메시의 처음과 끝을 볼 수 있었다는 거에 감사함을 느낌. 그리고 펠레, 마라도나, 메시 논쟁은 딱히 할 수 없는 게 우리가 그 시대를 살아보고, 그 시대의 축구를 직접 본 게 아니니까 뭐가 이렇다 뭐가 저렇다 딱 말할 순 없음. 허나 확실한 건 메시가 이번 월드컵 트로피를 들어올림으로써 최소 펠레, 마라도나랑 어깨를 견줄 수 있는 위치에 올라섰다는 것.

  • @user-ic1hz8ts6i
    @user-ic1hz8ts6i 년 전 +55

    메시는 늙어서 자기 스피드 떨어진거 알고, 패스랑 운영중심으로 영리하게 풀어감 근데도 ㅈㄴ 잘함 나이 먹어도 꾸준히 잘하는게 진짜 잘하는거임

    • @user-rs9no3vl2x
      @user-rs9no3vl2x 년 전 +2

      공감합니다

    • @user-ms7tl1ot7j
      @user-ms7tl1ot7j 년 전 +8

      이게 팩트임
      호날두는 골 넣는거 말고는 할 줄 아는게 없어서 나이드니 포지셔닝 외에는 ㄹㅇ 팀에 도움이 안됨
      근데 메시는 자기 장점이 무뎌지는걸 보고 플레이 메이킹으로 과감하게 바꾸고 게임을 풀어나감.
      그러니 롱런할 수밖에

    • @user-xo3ns6fm9n
      @user-xo3ns6fm9n 년 전

      @@user-ms7tl1ot7j공격수는 골 잘넣으면 되는데....

    • @user-wg5ys2zv3b
      @user-wg5ys2zv3b 년 전 +1

      @@user-ms7tl1ot7j 메시 호날두 논쟁은 이댓으로 끝이네 ㅋㅋ

    • @user-kn4ry9br3w
      @user-kn4ry9br3w 년 전 +2

      @@user-xo3ns6fm9n 골도 잘 못넣잖아ㅋㅋ혼자 기회독식하고 다른공격수들 슈팅수보다 2배는 더쏴재껴서 근소우위고ㅋㅋ

  • @user-uk7vc1yl2i
    @user-uk7vc1yl2i 년 전 +2

    옆에 뒷담화쪽에는 벵거 드립치는 분
    여전히 계시네요 그 분에게는 국대경력없는 프랑스 수비수 출신 벵거가 퍼거슨이나 베켄바우어 보다 더 센분입니다

  • @Rochi_tae
    @Rochi_tae 년 전 +8

    누가 더 위대한 업적을 이루었든에 상관없이 모두 다 위대한 전설들이다.

  • @JaeYong1023
    @JaeYong1023 년 전 +106

    2014년 브라질 월드컵 준우승 당시 전성기를 보내고 있던 시기라 너무 아깝게 느껴졌고
    이후 2018 월드컵은 사실상 메시의 마지막 기회가 되지 않을까 싶었는데 16강에서 조기 마감해버려서 정말 운명인가 싶어 어렵겠구나 했는데
    신체적 전성기가 한참 지났음에도 코파아메리카 우승에 본인의 마지막 월드컵 대회에서 보란듯이 우승이라니 진짜 역대급 드라마였다

    • @user-fs4eh9yb7h
      @user-fs4eh9yb7h 년 전

      메시의 플레이와 스토리엔 정말 감동이 있죠 이게 다른 선수들이랑은 많이 다른 점인 것 같습니다

    • @user-ox1rz3hl8o
      @user-ox1rz3hl8o 년 전 +2

      지금도 월드컵을 우승했으니 GOAT는 맞는데 2014 브라질 월드컵도 들어서 월드컵 우승 2회면 진짜 유일무이 GOAT일텐데 좀 아쉽....앙헬 디마리아가 결승에 못나온게 컷다고 생각함....
      올림픽때도 디마리아 골넣고 코파 아메리카 결승때도 골 넣고 이번 월드컵 결승에서도 디마리아 PK 하나 얻어내고 1골넣음....이쯤되면 브라질 월드컵에 디마리아가 없어서 졌다고 보는게 맞는거 같음....연장까지 가서 1:0으로 아쉽게 졌었으니까....이과인 이딴놈 말고 디마리아가 있었어야했음

    • @JaeYong1023
      @JaeYong1023 년 전 +1

      @@user-ox1rz3hl8o 그럼 정말 최고의 시나리오긴한데 그 준우승이 있었기에 이번 우승이 있는게 아닐까 싶습니다

  • @Ketchup_chok
    @Ketchup_chok 년 전 +166

    김진짜님의 말씀에 동의합니다
    최고의 스코어러 패서 드리블러 플레이 메이커 축구 선수의 공격적인 능력을 모두 다 정점으로 지닌 메시 선수가 역대 최고의 축구 선수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의 플레이를 직접 두 눈으로 봐서 정말로 행복하고 뿌듯하네요
    앞으로도 남은 선수생활 부상없이 축구를 즐겼으면 좋겠네요 G.O.A.T MESSI

    • @yonggeun4222
      @yonggeun4222 년 전

      네 넘었고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아닌 크리스티아노 로날도 선수도 넘었어요

    • @tkihgdqq
      @tkihgdqq 년 전

      김진짜 개웃긴게
      메시 성장호르몬 맞은건 쏙빼놓고
      이야기함ㅋㅋㅋㅋㅋㅋ
      메시가 그시대가면 성장호르몬도
      못받고 키150인데 뭔
      자연으로 큰것마냥ㅋㅋㅋㅋㅋ
      성장호르몬은 아나볼릭 스테로이드와
      더불어 금지약물 최상위 1티어임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noggab
      @noggab 년 전

      르브론제임스와 동급이 되어버린 메시...

    • @kimuchicchigae6570
      @kimuchicchigae6570 년 전

      @@noggab 닉언일치 어그로 대단하다

    • @yoou135
      @yoou135 년 전

      @@noggab 릅갈

  • @user-uk7vc1yl2i
    @user-uk7vc1yl2i 2 개월 전 +1

    20년 지기가 될 펠메 비교 컨텐츠 친구여러분/ 어느덧 이 콘텐츠는 3년차가 되었습니다/ 2024 설 연휴 잘 보내시고 연휴 끝나고 또 의견 정보나누어요/

    • @user-hn2zj3iu8r
      @user-hn2zj3iu8r 2 개월 전

      펠레 마라도나는 그냥 메시한테 명함도 못내밀어

  • @user-uk7vc1yl2i
    @user-uk7vc1yl2i 8 개월 전 +34

    진짜33-1) 40년생 펠레는 현역시절인
    1969년 11월 19일 당시 프로 선수로서 1,000골을 달성하고 모든 팬들이 합동으로 기립박수를 보낸 역사적인 순간이었습니다.

    • @user-ni6lg1ef3b
      @user-ni6lg1ef3b 8 개월 전 +6

      엥 내 생일때 1000골 달성이네ㅋㅋ

    • @rapitk2685
      @rapitk2685 8 개월 전 +2

      ​@@user-ni6lg1ef3b나이 많으시네 아재

    • @janchiguksu
      @janchiguksu 7 개월 전 +4

      "공식경기"는 7xx골

    • @user-ri1zx5qk3j
      @user-ri1zx5qk3j 7 개월 전 +14

      메시 비공식 경기까지 치면 2000골은 넣었을듯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jewelry8267
      @jewelry8267 6 개월 전 +7

      비공식까지 치며 우긴 1000골. 공식 경기는 이미 메시가 넘었음

  • @user-hk9is7sp1e
    @user-hk9is7sp1e 년 전 +88

    메시는 신이고 그냥 GOAT 그 자체다..
    진짜 2014때 아련하게 바라보던 표정 너무 슬펐는데 꿈을 이뤘네 젤 기뻐보이더라

    • @user-in3ob1iq1f
      @user-in3ob1iq1f 년 전

      @성아 𝐆𝐨 𝐓𝐨 𝐌𝐲 𝐂𝐡𝐚𝐧𝐧𝐞𝐥 ꪜ 응 안갈께

  • @chkyu113
    @chkyu113 년 전 +371

    U20월드컵+ 올림픽 금메달 +코파아메리카+챔피언스리그+월드컵, 축구선수가 거머쥘 수 있는 모든걸 거머쥐었고, 미디어가 발달한 시대에서 압박감과 스트레스가 펠마보다 더 했을텐데도 이겨낸 메시가 역시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 @minicar-driver
      @minicar-driver 년 전 +48

      가장 중요한 발롱도르 7개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Moonknight.777
      @Moonknight.777 년 전 +75

      이변 없으면 발롱도르 8개도 받겠네... 미친거 아니냐ㅋㅋ

    • @user-tw3lt1tt1g
      @user-tw3lt1tt1g 년 전 +6

      @@deen5996 오 듣고보니 기록이 더 엄청나네요..

    • @vvamoss
      @vvamoss 년 전 +3

      @@deen5996이게 팩트기반이네요

    • @user-pg6ny9ik9g
      @user-pg6ny9ik9g 년 전 +3

      미디어는 억까다...
      그렇게 따지면 펠마는 축구자료도 없던시절에서 뛴건대;

  • @user-uk7vc1yl2i
    @user-uk7vc1yl2i 11 개월 전 +1

    메시코 패스들의 2022월드컵 이후 행태에 어처구니 없지만
    그래도 메시가 호날두보다 저도 훨씬 낫다고 생각한다는 말로 조금이나마 위로를 전합니다

  • @user-ti7zq8pi4n
    @user-ti7zq8pi4n 21 일 전 +1

    펠레가 GOAT가 될수밖에 없는 이유가 앞으로도 첫번째는 펠레지만... 수천년간 그리고 발전된 과학 문명이 있다면 지금메시보다 스킬이나 능력보다 잘하는 선수는 무조건 나오게 되어있음... 하지만 첫번째는 바뀔수가 없다는게 큰거임.... 조던이 농구에서 영원히 GOAT일수밖에 없는게.. 세계화하고 센세이션을 일으킨 선수이지만... 메시가 아쉬운건 센세이션을 일으키기엔 축구가 너무 유명해서 평가 절하 될수밖에 없는게 큰거지...메시이상 하는선수 안나온다고 하지만 불과 20년뒤에 아마 펠메와 비교되는 선수 나올거임... 하지만 메시를 넘는선수가 나오면 아마 또다시 펠X이렇게 되지 메X가 되기 힘들거임... 왜냐면 아직도 위대함으로 따지면 펠메라고하고 존중해야된다는 이야기가 나오기 때문인거임....
    근데... 모든 스포츠중 축구를 가장 좋아했지만(지금은 스포츠 크게 안좋아함) 내가본 최고의 스포츠 스타는 아직도 조던임.....

  • @seok-hyunkwon6911
    @seok-hyunkwon6911 년 전 +383

    메시가 23년도에 발롱도르를 받게 된다면 8번의 발롱도르를 받은 것 그 자체로도 위대하겠지만 첫 번째 발롱도르와 여덟 번째 발롱도르를 무려 14년이라는 시간차이를 두고 받았다는 측면도 못지 않게 위대하게 평가받을 것입니다. 발롱도르를 받을 수 있을만한 실력을 그렇게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었던 전무후무한 선수, GOAT 메시의 월드컵 우승을 축하합니다.

    • @user-rs9no3vl2x
      @user-rs9no3vl2x 년 전 +5

      저두요!

    • @1gravity49
      @1gravity49 년 전 +23

      ㄹㅇ메시는 득점도 귀신인데 플레이 메이킹도 잘해서 폼이 서서히 떨어짐 요즘 약간 축구도사 스타일로 가던데 골 못 넣어도 플레이 메이킹으로
      월드클래스 반면 호날두 같은 골게터는 나이 먹어서 피지컬 떨어지기 시작하면 걷잡을 수 없음
      이게 전성기 때는 의견 갈리다가 이제와서 평가 확정된 이유가 아닐까 싶음 메시는 지금도 경기 영향력이 어마어마한데 호날두는 아니니까

    • @JK-uw8ch
      @JK-uw8ch 년 전 +1

      펠레 vs 메시는 취향차이라고 생각함
      게뮐 vs 호날두도 취향차이

    • @user-xo6gf3qj4s
      @user-xo6gf3qj4s 년 전

      14년차이인게 왜 위대한가용

    • @you-gu8vq
      @you-gu8vq 년 전

      Messi Goat 🐐 Lessgo
      Ronaldo isn't performing good at the present

  • @1uvkth
    @1uvkth 년 전 +44

    전 축구에 별로 관심도 없고 메시팬도 아닌데 이번 월드컵 보면서 메시는 진짜 뭔가 다르다는걸 느꼈어요. 진짜 마지막에 이겼을때 저도 모르게 뭉클...

  • @korebezzangi
    @korebezzangi 2 개월 전

    근데 유트브 영상 찾아보면 펠레가 가장 쳐져보이는데 엄청 예전이었다는거 생각해보면 사실 당연한거 아닌가 싶어요. 근데 월드컵 4번 출전 3번우승은 좀 심하게 많이 하기는 했어요.

  • @user-uk7vc1yl2i
    @user-uk7vc1yl2i 2 개월 전 +2

    펠레 GOAT/ 펠마음메/ 메시를 월드컵없이 생각한다는게 애초에 세계 챔피언이 아닌 유럽챔피언에 만족하겠다는 뜻임/ 펠레는 자기실력을 월드컵 1958, 1962, 1966, 1970 모두 인정 받았음/

  • @Bob_0029
    @Bob_0029 년 전 +1336

    이번 결승전은 진짜 음바페 VS 메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경기였음... 진짜 서로가 서로의 위치에서 보여줄 수 있는 정점을 보여준 역대급 승부

    • @user-ic3bw3by1y
      @user-ic3bw3by1y 년 전 +210

      아 근데 음바페 잘하긴 존나 잘하더라... 경기 보는내내 후달렸음

    • @park1613
      @park1613 년 전 +24

      역대급 에이스 쇼다운

    • @holykuk8904
      @holykuk8904 년 전 +42

      난 음바페 응원했는데 ... 진짜 너무 아깝더라 근데 누가 우승해도 기분이 좋았음

    • @user-ur4qp4ol1b
      @user-ur4qp4ol1b 년 전 +122

      역대 최고의 결승전이 아니였을까 싶음 결승전 구도도 유럽의 월드컵 디팬딩 챔피언 vs 과거의 영광을 재연하려는 남미의 강호, 축구의 신시대을 열어가는 신성 vs 역대 최고에 딱 한걸음 남겨둔 전설, 결과도 음바페 헤트트릭과 메시의 2골 1기점 그리고 낭만있는 마지막 한걸음의 완성 메시 팬으로서 음바페는 마지막 빌런 역할에 최고였던거 같음

    • @user-fm5qb7rw9s
      @user-fm5qb7rw9s 년 전 +42

      음바페는 최선을 다했고 그이상 할 수도 없었죠. 운이 메시가 더 좋았을뿐

  • @user-ph7gu9uj6e
    @user-ph7gu9uj6e 년 전 +6

    역쉬 진짜형은
    궁금한 정보를 콕 찝어서
    정확하고 재밌게 또 요약해서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니까 너무 좋음
    축구 유튜버 중 최고인 것 같습니다 👍 👍 👍

  • @user-uk7vc1yl2i
    @user-uk7vc1yl2i 11 개월 전 +1

    확실히 메시가 호날두보다 더 낫습니다/ 이번 월드컵으로 확실해졌어요

  • @user-eb7wj3xz5m
    @user-eb7wj3xz5m 개월 전

    형 혹시 테이블에 핸드폰올려놨어? 진동울리는거같은데 아닌가

  • @user-jc5wz5mp9d
    @user-jc5wz5mp9d 년 전 +26

    메시 우승 확정 됐을 때 우리나라 선수도 아닌데 진짜 너무 뭉클함 ㅠㅠ

  • @Minwoo_Hong
    @Minwoo_Hong 년 전 +70

    메시 수비가담에 전방압박 미친듯이 하는거 보고 진짜 놀라웠음
    그만큼 간절했고 노력했기에 이루어낸 결과라고 생각함 🐐

    • @chn8385
      @chn8385 년 전

      @시연 𝐆𝐨 𝐓𝐨 𝐌𝐲 𝐂𝐡𝐚𝐧𝐧𝐞𝐥 ꪜ 꺼저

  • @user-dv8mc5ky1k
    @user-dv8mc5ky1k 4 개월 전 +3

    내나이 50 내가 본 최고의 경기력으로 볼때 인간이 아니다 느낀것은 1번은 호나우두였음 마라도나 절정의 순간도 대단하지만 메시절정일때하고 비슷할것 같고 호나우두는 그냥 전성기폼은 인간의 최고치같음!

    • @user-zm6vn6kj6j
      @user-zm6vn6kj6j 2 개월 전 +2

      저도 동감합니다. 43살인데 마라도나 후반기에 좀 봤었는데 호나우두 전성기가 더욱 인간이 아닌것처럼 느껴졌었어요 ,

    • @user-db7ed4kz7j
      @user-db7ed4kz7j 2 개월 전

      인성 막돼먹음도 최고치지. 고로 위대한 선수 근처에도 못감

    • @lsj0415
      @lsj0415 개월 전

      호나우두 전성기를 직관까지 했던 사람으로 그 충격은 진짜 대단했었습니다
      그리고 호날두를 봤을때도 호나우두 보다는 못하다고 느꼈죠
      근데 메시를 보고 다른 세계에서 온게 아닐까 싶은 충격을 받았네요
      앞으로도 메시는 안나올 레벨이 아닐까 싶습니다

  • @user-uk7vc1yl2i
    @user-uk7vc1yl2i 2 개월 전 +2

    커리어 내내 호날두에 시달리다가 Pk 범벅인 월드컵 1번으로 메호대전 종결이라며?
    그럼 순수 필드골 월드컵 2번은 무엇인가? 3번은?/ 펠레 GOAT

    • @user-yc8pg9wk3e
      @user-yc8pg9wk3e 2 개월 전 +2

      펠레 골든볼 적어도 2번은 받았겠죠?? 아님 팀빨인가...

  • @seolyn133
    @seolyn133 년 전 +102

    어릴때부터 아르헨티나 팬으로 메시가 아르헨티나 신성으로 등장할때부터 지금까지 언제나 놀랍고 아름다운 플레이를 선사해준 메시가 월드컵으로 마지막퍼즐을 갖춰서 너무 행복했습니다.
    메시의 우승을 보면서 눈물 흘린 팬으로서 저에게 메시보다 위대한 선수는 없습니다

  • @sandwich9071
    @sandwich9071 년 전 +19

    9:24 경기당 공격포인트 1이상이 진짜대단한게
    상대감독 입장에서 생각하면
    메시있는 팀을 상대하면 할수있는 어떤짓을 총동원해도 최소 1실점은 반드시먹혀야한다는것
    불가항력

    • @pi2575
      @pi2575 년 전 +2

      맞네 생각해보니 소름이구만 일단 1골 주고 시작한다는 거니ㄷㄷ

    • @hsj060816
      @hsj060816 년 전 +1

      도움 빼고도 예전에 라리가 21경기 연속골 넣은 적도 있습니다. 20팀이니까 19경기 홈, 어웨이 붙는 것인데 말 그대로 모든 팀에게 매번 골을 넣었습니다.

    • @sandwich9071
      @sandwich9071 년 전

      @@hsj060816 ㅋㅋ 그때 bwin날두랑 골무원경쟁할때 아닌가요 진짜 재밌었죠..

  • @user-uk7vc1yl2i
    @user-uk7vc1yl2i 11 개월 전 +7

    * 소파스코어 평점 비교 *
    펠레8.33vs 메시 8.27

    • @user-kj6kh8cf6w
      @user-kj6kh8cf6w 2 개월 전 +2

      ㄷㅊ

    • @sakurako2683
      @sakurako2683 2 개월 전 +2

      메시가 더 나이가 많은데 0.06차이밖에 안나네 ㅋㅋ 메시 승이노

  • @hi.m3482
    @hi.m3482 4 개월 전

    저는 궁금한게
    마라도나 시절 수비가 엄청 험했다던데 원래 리그 성향이 그랬는지
    아니면 마라도나 때문에 수비수들이 그렇게 된건지 궁금합니다.

    • @user-rs3uc8cw2x
      @user-rs3uc8cw2x 2 개월 전

      당시에는 전체적으로 거칠었어요~

    • @user-zf9xc1ue2b
      @user-zf9xc1ue2b 2 개월 전

      당시 var도 없고 오심이 많았어요. 그래서 마라도나 영상 보면 앞뒤좌우에서 살인태클이 계속 들어와서 공을 메시처럼 땅볼로 드리블쳐서 가는게 아니고 공중에 띄운채로 가슴, 머리, 무릎까지 써가며 운반하는걸 볼 수 있습니다

    • @user-rc8he1lx5g
      @user-rc8he1lx5g 2 개월 전

      쉽게 생각하면됨 모든 스포츠는 룰안에서 극한으로 이루어짐 단순히 그때와 지금의 룰차이임 그차이로 인해서 그땐 거친 시대였다면 지금은 정교하고 체계적인 시대임

  • @atpatp3687
    @atpatp3687 년 전 +4

    진짜 형 컨텐츠중에 최고다! 이보다 깔끔한비교가 없음
    망할 저작권만아니었어도 비교 영상몇개들어가있었으면 더 좋았을테지만요

  • @ParkKuMi
    @ParkKuMi 년 전 +15

    마지막말이 너무 멋있네요.
    천재가 그토록 원하던거 가질수없다고 하는걸 처절한 노력으로 가졌다 크

  • @BR00O0
    @BR00O0 8 개월 전 +3

    펠레-차범근
    마라도나-박지성
    메시-손흥민

  • @user-fd7dd7lp9m
    @user-fd7dd7lp9m 15 일 전 +1

    5명이 하는 경기에서 그 퍼포먼스를 오래 유지하는 대상혁.... 아... 찬양할수밖에없어...

  • @user-gd9qi4sw7k
    @user-gd9qi4sw7k 년 전 +48

    모든 스포츠를 통틀어서 역사상 최고
    메시팬 아니었는데 이번 월드컵보고
    너무나도 응원하고 있었다..

  • @user-jv1pk6lr6j
    @user-jv1pk6lr6j 년 전 +301

    메시는 다른 선수들 일생에 하이라이트를 한경기에도 뽑아내는 선수임.. 이미 비교불가라 생각합니다. 월드컵을 우승했든 안했든 goat 인정합니다

    • @hound7
      @hound7 년 전 +11

      일단 날두년은 비교불가 ㅋㅋ

    • @user-nr2rx1ig3l
      @user-nr2rx1ig3l 년 전 +2

      @@hound7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jo2tn5mo8d
      @user-jo2tn5mo8d 년 전 +9

      ㅇㅈ 예전 호날두 메시 대전 한참일때 호날두가 한명 재끼면 커뮤니티 그걸로 며칠간 빨아재꼈음 근데 메시는 한경기에 그런장면이 몇번이나 나온다는거임

    • @user-mp7jc2re8s
      @user-mp7jc2re8s 년 전 +2

      @@hound7 날두형도 레전드인데 메시가 워낙 잘하니까 밀리는거지

    • @GOAT.CR7185
      @GOAT.CR7185 년 전

      @@user-nr2rx1ig3l 축신두 압승이네 ㄹㅇ.. 메시는 우레이랑 이승우부터 이기고 와라ㅋㅋㅋ
      ???: 제가 메JOAT보다 오른발을 잘쓰죠
      ???: 제가 메JOAT보다 달리기가 빠르죠
      치열하다....메이우대전..!!

  • @my4lei
    @my4lei 년 전 +1

    6:34초에서 웃음 터졌다

  • @kalmdown637
    @kalmdown637 10 개월 전 +5

    펠레, 마라도나 시절보다 축구선수의 숫자, 팀숫자, 선수들의 수준이 월등하게 많거나 높아진 시대에서 단순히 기록만 놓고봐도 이미 메시가 진작에 위너이다. 거기에 진짜님이 말한 퍼포먼스, 영향력을 포함한다면 솔직히 펠레,마라도나도 매우 위대한 선수인건 맞지만 메시가 몇단계는 더 위인건 사실인듯.... 심지어 메시는 아직 현역선수인데 벌써 이런 비교가 나오고 있다는 사실 자체로도 이미 게임 끝난거라고 본다.

  • @nonamesir1027
    @nonamesir1027 년 전 +124

    난 레알팬이지만 메시만큼 무섭고두렵고 좋아하는 바르샤선수는 없었다.... 전술과 수비수기량이 예전보다 확실히 높아졌음에도 대단한기록을세운 메시에게 한표!!

  • @jsy3729
    @jsy3729 년 전 +18

    그냥 이렇게 누가 GOAT인지 논할 수 있는게 너무 즐겁고 행복하다. 내가 살아있을 때 메시가 등장해서 시작부터 끝까지 두눈으로 지켜볼 수 있었다는 게 참으로 기쁘다.

  • @user-uk7vc1yl2i
    @user-uk7vc1yl2i 8 개월 전 +1

    진짜32) (아르헨의 2022 월드컵 우승 직후 인터뷰) 메시는 오늘날 세계 최고의 선수입니다. 하지만 저는 펠레와 같은 선수는 아직까지 본 적이 없습니다.

    • @user-jb7ot4ww3v
      @user-jb7ot4ww3v 8 개월 전 +1

      혹시 펠레랑 동년배신가요?

    • @user-uc2my3qm8v
      @user-uc2my3qm8v 6 개월 전

      ​@@user-jb7ot4ww3v어제 저분 연락받았습니다 고인되셨다네요..

  • @user-JeongChanLee
    @user-JeongChanLee 3 개월 전 +1

    메시 대단하긴 한데 뭔가 인기가 동시대 호날두에 밀려서 .. 조던은 스타성도 압도적인데 그부분이 아쉽네요

    • @user-wd7fd9vn6f
      @user-wd7fd9vn6f 2 개월 전

      스타성만보면 호날두가 스포츠역사상최고아님?

  • @woosschoi640
    @woosschoi640 년 전 +143

    진짜 이형은 말로만 터는게 아니라 논문이랑 자료다 수집해서 정리하면서 애기해줘서 너무 좋음

    • @user-ys4rz2ot6d
      @user-ys4rz2ot6d 년 전 +7

      ? 논문은 어디 있어요?

    • @ssyy6959
      @ssyy6959 년 전 +2

      @@user-ys4rz2ot6d 이 영상말고 그 전 영상들에 논문같은 자료들 많이 썻음

    • @tlqkf524
      @tlqkf524 년 전 +1

      @@user-sb8yk9bu9r그래서 사과 하셨음 ㅋㅋ

    • @user-nl1ge7wt4g
      @user-nl1ge7wt4g 년 전

      @@user-sb8yk9bu9r 고집쟁이 맞는데

    • @kkkkkasd6507
      @kkkkkasd6507 년 전

      @김종수 그 시절에 벤투 안 깐 사람이 있긴함?

  • @user-pl7pu8yx7j
    @user-pl7pu8yx7j 년 전 +45

    골만 많이넣는 선수 패스만 잘하는 선수 드리블만 잘하는 선수 다 나옵니다. 지금도 있고요. 근데 그 모두를 잘하는 선수 그리고 모든대회에서 우승하는 선수 그리고 또 10년이상 꾸준하게 잘하는 선수가 나올까요. 이 부분이 상당히 공감됩니다. 메시가 올타임넘버원입니다.

  • @user-uk7vc1yl2i
    @user-uk7vc1yl2i 년 전 +1

    축구사의 흐름을 모르는 분이 역사상 이러는거
    아르헨티나 출신 교황이 그러는데 드립이랑 같은 것입니다

  • @user-uk7vc1yl2i
    @user-uk7vc1yl2i 년 전 +1

    그리고 펠레 메시 20년업적이 얼마나 많은데
    한줄찍 하나요? 20년에 걸쳐 조금씩 음미해도 흥미로울 내용인데요
    그리고 이 콘텐츠가 펠레메시비교 콘텐츠라 합당하고 열띤토론이 이상할게 없어요

  • @user-if7em6ng4g
    @user-if7em6ng4g 년 전 +19

    비교가 불가능한 시대적 차이가 있으니 누가 최고네 비교하기 보단, 그 시대의 황제로 계승을 했다는 것이 적절할 것 같네요. 1대 펠레 2대 마라도나 3대 메시 순으로. 각각 시대와 환경에 최정점을 찍었다는 것은 누구도 부인 못할 사실이기에 누가 낫네라는 비교보다는 다음 4대는 누가 이을까란 기대하면서 축구를 그냥 즐겼으면 하네요. 물론 각자가 생각하는 고트는 있겠지만 그걸 일반화 할 수는 없으니까요. 그냥 위대한 선수들이고 그 중 한명을 직접 봤다는 거에 감사합시다.

  • @user-pq5xq7hr7w
    @user-pq5xq7hr7w 년 전 +141

    메시는 국대커리어 클럽커리어 개인스텟 거기에 경기력 까지 모든면에서 논쟁시 약점이 단 하나도없는 선수다

    • @user-rs9no3vl2x
      @user-rs9no3vl2x 년 전 +2

      님의 의견에 절대로 매우 많이 공감합니다!!!

    • @southfacetarivid5214
      @southfacetarivid5214 년 전

      ㄹㅇ

    • @asmr-hj1jz
      @asmr-hj1jz 년 전

      구지 뽑으면 헤딩? ㅋㅋ아니면 골키퍼능력?

    • @Diego_Armando_Maradona
      @Diego_Armando_Maradona 년 전 +6

      @@asmr-hj1jz 개인적으로 헤딩도 잘하는 것 같아요 ㅋㅋㅋ

    • @Vamos-cy7pn
      @Vamos-cy7pn 년 전 +7

      @@asmr-hj1jz 골키퍼 능력은 펠레 마라도나랑도 일정 상관없잖아 ㅋㅋㅋㅋㅋㅋㅋ

  • @kjs5668
    @kjs5668 2 개월 전 +1

    최고의 평가 기준은 월드컵, 챔스, 경기의 지배력과 존재유무에 따른 팀의 성과... 월드컵에서 펠레는 자신의 능력으로 두번의 트로피를 들었고, 마라도나와 지단은 한번을 들었음. 하지만 메시는 모든 월드컵에서 있으나 마나한 선수였음. 메시가 빠진다고 급격하게 아르헨티나의 실력이 딸리지 않음(물론 무시하는 것은 아니지만, 그만큼 영향력이 크지 않음) 하지만 마라도나도 그렇고 지단의 프랑스는 지단의 유무에 따라 프랑스의 경기력 자체가 아예 달랐음. 그만큼 지배력과 존재유무의 차이가 지단 보다도 딸린게 메시인데 무슨 마라도나... 메시는 아예 마라도나 근처도 못감. 또한 챔스를 봤을때 디 스테파뇨 근처도 못 감. 매시가 위대한 성과를 낸 것은 분명히 맞음. 그러나 월드컵에서는 펠레, 마라도나, 지단에 미치지 못하고, 챔스에서는 디 스테파뇨에 미치지 못함. 메시는 메시일뿐 펠레와 마라도나에 비교하는 것은 펠레와 마라도나를 모독하는 것이고, 축구를 모독하고, 축구의 역사를 모독하는 것임.

  • @user-uk7vc1yl2i
    @user-uk7vc1yl2i 년 전 +2

    주초에는 우선 월드컵중심으로 그들의. 글럽연차별 서사적 비교 조금씩 확인하고
    경기동영상도 조금씩보죠

  • @user-lk3jq9fv8x
    @user-lk3jq9fv8x 년 전 +4

    쉬운 논쟁이 아닌데 나름 합리적으로 의견 제시 하신거같습니다. ㅋㅋ 재밌게 봤어요.

  • @alldayhappyday8706
    @alldayhappyday8706 년 전 +104

    옛날에 메시는 나이먹어서 패스만해도 월드클래스다 라고 했는데 나이를 먹어도 골도 잘넣고 플레이메이커로서도 최고 그냥 대단한 선수

  • @user-uk7vc1yl2i
    @user-uk7vc1yl2i 년 전 +1

    조금 있으면 우리 콘텐츠 101만 됩니다

  • @user-uk7vc1yl2i
    @user-uk7vc1yl2i 4 개월 전 +9

    펠레 1970 월드컵 유튜브 동영상만 봐도 지금 룰로하면 펠레가 얻어낼 수 있는 레드카드와 페널티킥이 각각 몇개인지 보세요
    펠레 GOAT

    • @Stree8804
      @Stree8804 개월 전 +1

      지금 룰로 하면 오프사이드되는 골이 더 많을 걸요?ㅋㅋ

  • @user-ep6xu4cr5r
    @user-ep6xu4cr5r 년 전 +16

    메시는 그냥 축구 지능이 미쳤음..축구라는 경기를 전체적으로 다 운용 하는 능력이 있음 거기에 개인기량도 넘사..

  • @user-jq5br9ks9f
    @user-jq5br9ks9f 년 전 +67

    기록적으로도 goat은 메시겠지만 메시 경기를 보면 축구를 진짜 잘하는선수들이 역대최고라고 인정하는 플레이를 합니다!! 골도 잘넣고 드리블도 미쳤고 패싱능력까지... 그저 동시대에 태어난것만으로도 감사할따름이죠.

  • @user-nc7df8nc5m
    @user-nc7df8nc5m 11 개월 전 +5

    전 모두 존경합니다 우리가 누가 잘한다 못한다는 말할수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펠레님 삼가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 @user-uk7vc1yl2i
    @user-uk7vc1yl2i 년 전 +1

    이 정도 상상이 무의미 하다면 그들의 업적을 있는 그대로 인정하고 유언비어 날조하며 깍아내리지 말고 팩트체크해야죠

  • @user-dq2hw1xm2h
    @user-dq2hw1xm2h 년 전 +22

    역시 시원사이다 갓진짜 마지막말에 그냥 10 공감 쳐 박음 메시의 처음부터 끝까지 볼 수 있는 행운을 누려서 너무 감사하다 이 말에 진짜 개 공감 항상 매호 대전으로 많이 싸웠지만 이 매호 대전이란걸 볼수 있던거에 감사해야 되는 거지 이제 은퇴하면 이 둘 만큼에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선수들이 나와줄까? 그저 그걸 처음부터 끝까지 볼 수 있어서 감사했다 개공감 ㅠㅠ

  • @jb-end
    @jb-end 년 전 +38

    메시는 그 외에 모든 공격 자질을 다 갖고 있다는 의견에 전적으로 공감합니다. 또한 간과 하지 말아야 할 점이 예전 시절과 비교하여 공격수 만큼이나 수비 조직력이나 수비수 개개인의 능력또한 비약적으로 많이 레벨업 했다는 것이겠죠.

    • @pi2575
      @pi2575 년 전 +5

      거기다 펠레 시대때 오프사이드 없었음

    • @Polaris94
      @Polaris94 년 전

      @@pi2575 있었음. 오히려 더 라인뚫기 어려웠지. 조금씩 개선되다가 2002월드컵 끝나고 오프사이드룰 지금처럼 확 개선된거임.

    • @joule-thomson
      @joule-thomson 년 전 +2

      @@pi2575 펠레 시절에는 오히려 오프사이드 심했고 수비가 훨씬 유리해서 공격수를 5명 집어넣는 포메이션이 유행했었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goat는 메시라는 것에는 변하지 않는 사실입니다.

    • @user-zy6jd2ho3z
      @user-zy6jd2ho3z 년 전

      그치만 펠마 시절에는 다른 선수들또한 똑같은 환경에서 축구를 했고 그 시대였기에 받았던 이점도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걍 제 생각이에요

  • @user-vc9vt5qc9i
    @user-vc9vt5qc9i 8 개월 전 +8

    임팩트 실력으로는 이미 넘었었는데 다 하나같이 말하는게 월드컵이 없어서 부족하다였는데 월드컵먹고 논쟁 끝냈죠

  • @user-uk7vc1yl2i
    @user-uk7vc1yl2i 3 개월 전 +1

    펠레는 축구팬들에게
    월드컵 우승과/ 토너멘트 에서도 멋있는 골/과 기가막힌 어시스트/와 키패스/와 드리블/을 하고
    메시는 페널티킥 도맡아 차죠
    펠레 GOAT

  • @jjk8415
    @jjk8415 년 전 +98

    축구가 타종목과 비교해서 레전드 선정이 애매한건 국가대항전 비중이 너무 크기 때문입니다. 마이클조던은 국가도 리그에서도 다 농구가 최고인 곳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조던을 최고로 꼽을때 굳이 국가 대항전 기록을 가지고 오지 않죠. 그런데 축구는 유난히 월드컵이라는 국가대항전 기록을 최고로 치는데 이렇게 되면 문제가 국가가 축구 강국이 아니면 역대최고로 불리기조차 어렵다는거죠. 이런 경우는 그냥 완전 '운빨' 이라는겁니다. 홀란드나 레반돕이 프랑스인이었다면 지금 음바페가 그정도로 다 스포트라이트를 가지고 갈수 있을지도 의문이죠. 이성적으로 생각하면, 월드컵을 든건 대단하긴 하지만 개인의 축구 퍼포먼스를 논할때는 적어도 축구를 깊이 아는 사람이면 월드컵을 배제하고도 볼줄 알아야 한다고 봅니다. 메시는 월드컵 없이도 그냥 최고가 맞는데 월드컵까지 들어서 그냥 아닥시켰다고 봐야죠.

    • @user-by7hj2rk5c
      @user-by7hj2rk5c 년 전 +7

      농구는 솔직히 미국이 너무 압도적이라서 국가 대항전 의미가 없습니다. 축구는 그래도 우승한 국가가 8개 국가로 월드컵에서 우승이 치열하죠. 월드컵만을 보고 선수를 판단하면 절대 안돼지만 배제하는건 좀 아니라고 봅니다. 축구선수들 대부분이 최고로 여기는 대회가 월드컵이며 세계 최대 규모의 스포츠 대회이기 때문이죠.

    • @ch95s91
      @ch95s91 년 전 +12

      씹축잘알

    • @user-rr3tl5yo5e
      @user-rr3tl5yo5e 년 전 +4

      @@user-by7hj2rk5c 대중성이 좋은거지 경기 수준이 높은게 아닌데 배제하는게 맞죠 대한민국 국대스쿼드로 세계레벨에서 4강을 가는게 클럽축구에서도 가능하다고 보시나요?

    • @sooiin9601
      @sooiin9601 년 전 +11

      @@user-by7hj2rk5c농구가 미국이 너무 압도적이라 의미가 없는것처럼 축구도 8개 국가가 아닌 나라에서 태어난 선수도 아무리 잘해도 의미가 없어지니 너무 중요하게 볼 수 없다는 의견인거죠 거기다가 농구보다 축구는 더 많은 인원으로 경기를 임하기 때문에 더 어느 나라인지가 영향력이 큰데 그걸 중요하게 보는건 불공평한거죠

    • @messileo1623
      @messileo1623 년 전 +13

      @@user-by7hj2rk5c 1930년부터 시작된 대회가 8개국 밖에 우승이 없다는건..국가간 레벨 차이가 굉장히 많이 난다고 생각해도 무방하지 않을까요? 90년동안 8개국우승이면...거의 우승 독과점이라 생각해도 되지 않을까요? 공이 둥글어 이변이 많이 일어난다지만 결국 이번 월드컵 결승도 각각 2회 우승한 우승국 두 팀의 격돌이엇죠

  • @user-lz3vg1pe5m
    @user-lz3vg1pe5m 년 전 +5

    축구 관심없는 사람인데도 재밌음 ㅋㅋ 썰 찰지게 잘 푸는듯 ㅋㅋㅋ

  • @user-uk7vc1yl2i
    @user-uk7vc1yl2i 년 전 +2

    김진짜님! 위에 펠레 메시 기술분석 동영상 메시가 100점이라면 펠레 몇점인가요? 90? 100? 110? 펠레의 메시보다 50년 먼저한 기술에 당혹스러우신가요?

  • @user-uk7vc1yl2i
    @user-uk7vc1yl2i 9 개월 전 +2

    진짜31)
    GOAT가 누구인지 한 명만 정해야 한다면 펠레라고 생각합니다. 그는 당시 열악한 의료와 훈련세선에도 불구하고 17살의 나이에 첫 월드컵 우승을 이끌었습니다. 불행한건 당시 발롱도르는 유럽인만 수상했기에 펠레는 수상하지 못했습니다. 물론 메시는 마라도나, 플라티니, 크루이프처럼 훌륭한 선수지만 역대 최고의 선수는 펠레입니다. 왜냐하면 그는 월드컵을 3번이나 들어올렸습니다.

    • @user-hj2zg1bz9o
      @user-hj2zg1bz9o 8 개월 전 +2

      근데 그 때 월드컵 수준이 좀 그렇네...

    • @user-ct6vx2ik8d
      @user-ct6vx2ik8d 7 개월 전 +1

      젖별초 항쟁ㅋㅋㅋㅋㅋ

    • @user-hl5eq7yq5r
      @user-hl5eq7yq5r 2 개월 전 +1

      가서 지금 현대한민국 중등부결승 보고온나
      중등부결승보면 펠레급애들 넘쳐난다
      그만큼 과거보다 현축구가 어려운거야 축알못아 자동차도 년식있으면 신형한테안되는거야 사람도 그만큼
      시대가 흐르면 발전되서 더힘들고 더완벽해지는거야 나이도 좆도어린거같은데
      펠레경기 직접가서 보지도 못했을꺼 같은데 방구석에서 하일라이트보고 우기고 다니는 니꼴을 거울보고 반성하길바란다 축구는 월드컵이다가아니야 그리고 니가방구석에서우겨도 이미전세계 언론 축구관계자 피파에서도 메시가1등고트된지 1년이넘어간다 축알못은 인정하는데 우긴다고 고트가바뀌지않아

  • @dongyoon8199
    @dongyoon8199 년 전 +36

    김진짜님이 3분30초경 얘기한것 처럼 다 다른 시대를 살았지만 현대축구에서 혼자의 퍼포먼스와 영향력으로 축구에 영향을 끼친 메시가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 @Lee__12
    @Lee__12 년 전 +23

    우리가 메시의 사실상 마지막 월드컵을 봤다는거에 감사해야함

  • @user-qc1yk8pp5n
    @user-qc1yk8pp5n 년 전 +1

    썸내일에 한반두ㅋㅋㅋㅋㅋㅋ

  • @user-uk7vc1yl2i
    @user-uk7vc1yl2i 년 전 +1

    교황드립 벵거드립 치는 분들이 사라지니
    즐라탄 드립치는 분이 나타나셨는데요
    90min 역대 50위에 즐라탄은 없습니다

  • @brightrighter
    @brightrighter 년 전 +10

    위대한 운동 선수가 가져야할 덕목 중 하나는 스포츠 정신이라고 생각됩니다. 포기하지 않고 자신의 한계를 넘어 도전하는 정신, 순수하게 자신의 목적을 향해 가는 모습 등등
    메시는 그런 면에 있어서 세계 최고라고 생각되는데요
    상대적 약체얐던 아르헨, 이전 대회 패배의 트라우마, 하락세에 들어선 기량, 끔찍한 긴장과 압박 이 모든 약점을 알고 있으면서
    팀을 이끌고 우승에 도전한다는 그 마음가짐 자체 만으로도 감동이었고 그것을 이루며 커리어 최종 목표를 달성 했다는 점에서 선수가 보여 줄 수 있는 최고의 퍼포먼스와 감동을 보여주었다고 생각합니다.
    메시는 실력 + 스포츠 이상의 무언가, 삶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을 관중에게 보여준 선수라고 생각되구요
    그렇기에 저는 메시가 역사상 가장 위대한 선수라고 생각되네요!

  • @mildseven_light
    @mildseven_light 년 전 +7

    너무 공감한다
    위대한 선수들의 위상을 체크할 때는
    커리어나 스탯보다도 플레이 수준을 봐야한다는 것

  • @user-uk7vc1yl2i
    @user-uk7vc1yl2i 년 전 +1

    펠레와 에우제비오의 1966월드컵 대결 동영상입니다
    메시가 호날두와 월드컵 대결시 이런
    대접을 받았다면...?

  • @pdy1580
    @pdy1580 3 개월 전 +1

    실력만 놓고보면 메시가 넘어섰죠 그 이유는
    게임인 스타크래프트로 비교하면 임요환선수가 지금의 e스포츠를 있게해준 프로게이머들의 선구자 아닙니까?
    게임내에서 중요한 빌드 전략 등 지금같이 발전되지 않은 시대에서 자기가 개발하고 만들어서 경기에서 보여주는 사람이었고 당시에는 엄청난 센세이션이었고
    테란의황제라는 신격화도 있었음.
    하지만, 현 시대로 돌아와서 임요환선수의 경기동영상들 돌려보면 아마추어 수준의 경기로 보임
    이 말은 현시대에서 살아가고있는 프로게이머가 스타크래프트라는 게임의 이해도와 수준은 훨씬 높다는게 팩트임.
    리그오브레전드도 마찬가지임. 예전 다이아1이 최고티어일때 당시 그 사람들 플레이를 보면 수준이 현시대에 골드 플레정도임.
    실제로도 과거에는 다이아1이었으나 현재 플레정도에서 못올라가는 사람들도 많죠?
    메시와 펠레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함.
    시대가 변하면서 축구에 대한 이해도와 수준이 많이 변하였기에 현시대에 메시가 타임머신타고 과거로간다면 펠레보다 더 좋은 성적을 보여줄거로 생각 함
    하지만 과거의 펠레가 타임머신타고 미래로와서 축구를한다면 글쎄 ...? 과거에 자기가 상대하던 선수들보다 높은수준을 가진 선수들이 많아서 당황할듯?

  • @haessal23
    @haessal23 년 전 +12

    전세계가 한 선수의 우승을 원하고 다같이 기뻐한것만으로도 이미 논쟁 끝났다고 봅니다

    • @user-xu3ck5um4b
      @user-xu3ck5um4b 년 전

      글쵸 지금도 지구 곳곳에는 분쟁과
      전쟁이 있는데 메시가 만약 월드컵 기간이라도 분쟁을 멈춰주세요 라고 호소하면 아마도 그기간에는 조용했을거라봅니다 일시적으로라도 멈출수있게 하는거 이런게 신 아닐까요 ㅎㅎ

  • @jsyoung2664
    @jsyoung2664 년 전 +20

    메시가 모든 선수 다 넘었다고 생각함... 완벽함 모든게...

  • @user-kp3ud3fm3c
    @user-kp3ud3fm3c 8 개월 전

    치토스든고빵터졌다ㅋㅋㅋㅋㅋㅋㅋ

  • @user-yj9jv9kf2b
    @user-yj9jv9kf2b 11 개월 전

    이번 월드컵은 아르헨티가 국대 세대교체가 잘되서 어린선수들이 어려서 덜 유명한듯요. 그 말은 미래가 밝다는 뜻이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