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날두가 더 이상 특별하지 않은 이유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2. 12. 28.
  • ‘무소속’ 호날두 선수가 선수생활의 막판을 씁쓸하게 보내고 있습니다. 맨유에서의 부진은 카타르 월드컵에서까지 이어졌습니다. 과연 호날두는 정말 쓸모없는 선수인 걸까요?
    인스타그램:
    kimjinjja10...
    비즈니스 문의:
    qksdidhkdwk@naver.com
  • 스포츠

댓글 • 3.1K

  • @sungkkn
    @sungkkn 년 전 +1690

    자신을 객관화해서 예전같지않다는걸 인정하고 변화하려는 노력이라도 보였어야하는데 끝까지 예전의 슈퍼스타 대접만받으려고하고.. 커리어 말년을 향할수록 진짜 팀의 승리보다 '자신에 의한 승리'가 더 중요하다는게 너무나도 느껴졌다.

    • @user-go5kt6jw1e
      @user-go5kt6jw1e 년 전 +211

      무리뉴 "호날두 마데이라 출신이라 가정교육 잘 못받아"

    • @user-cn6zq3sm6e
      @user-cn6zq3sm6e 년 전 +17

      둘다 맞는말이노ㅋㅋ

    • @u____aser
      @u____aser 년 전 +22

      @@user-go5kt6jw1e 무리뉴 바로 사과 하고 호최선 박았죠

    • @user-fm7hi3zh3f
      @user-fm7hi3zh3f 년 전 +30

      근데 호날두는
      원래 그랬다...

    • @user-jn4wd2ve6e
      @user-jn4wd2ve6e 년 전 +88

      @@user-go5kt6jw1e 남 가정사를 함부로 말하네
      그 시절 무리뉴도 진짜 미친놈이었네ㅋㅋㅋㅋ

  • @dong-hunjeon5687
    @dong-hunjeon5687 년 전 +184

    항상 이렇게 참신하고 알찬 컨텐츠를 어떻게 만들어 내시는지 진짜 대단하세요 김진짜 님~👍 잘 보고 갑니다^^

  • @user-br4mt5js2v
    @user-br4mt5js2v 년 전 +69

    진짜님은 정말 영상을 만들때 얼마나 많이 조사를 하는지 느껴져서 너무너무 좋습니다.. 많은 정보도 얻고 진짜님 의견도 들을 수 있고 댓글에서 다른 사람들 생각도 또 볼 수 있고 항상 감사합니다~

    • @user-jm3ig1lk8r
      @user-jm3ig1lk8r 년 전

      진심 동감입니다 👍

    • @zemanjbjermeyn
      @zemanjbjermeyn 년 전

      👆 👆 빵빵 엉 ㄷ ㅓㅇ ㅇ ㅣ
      👆 👆 저 녁에 방 송하는것도 개 지 리 더 라
      👆 👆 삭 제 되기전 스 피 드하게 👆 보 .예 .노 .지 👆 검색 ㄱ ㄱ

    • @fuentesbdrozd
      @fuentesbdrozd 년 전

      👆 👆 수 위,, 지 리 기로 유명!!!
      최신근황 ㄹㅇ
      👆 👆 삭 제 되기전 스 피 드하게 👆 보 .예 .노 .지 👆 검색 ㄱ ㄱ

  • @Feverchw
    @Feverchw 년 전 +8

    와.. 들어본 분석중에서 최고.. 대단하십니다!

  • @user-ii3mx4cm9s
    @user-ii3mx4cm9s 년 전 +2412

    한 시대의 끝....

    • @user-cn4gu6qn3x
      @user-cn4gu6qn3x 년 전 +15

      @염라 하..

    • @user-bl1bn3cc5b
      @user-bl1bn3cc5b 년 전 +206

      메갓 아래 호날두의 시대 였던적이 없으니 그냥 한 선수의 끝

    • @user-ts4ub8hp2b
      @user-ts4ub8hp2b 년 전 +47

      @@user-bl1bn3cc5b 챔스3연패하던 시절?

    • @user-bl1bn3cc5b
      @user-bl1bn3cc5b 년 전 +123

      @@user-ts4ub8hp2b 그 시절에도 팀커리어로 비빈거지 언론사나 전문가 평가는 이긴적이 단 한번도 없잖아요, 챔스3연패에 유로 반영 되고 메시는 월드컵은 고사하고 코파 따기 훨씬전에 조사 한건데도요 ㅎ

    • @user-lq7io4zx4b
      @user-lq7io4zx4b 년 전 +64

      아무리 메시팬이긴해도 ㅈㄴ 슬프네 호vs메를 다 봤다는것 만으로도 ㅈㄴ 행복하네

  • @waterpure8964
    @waterpure8964 년 전 +14

    와 정리 되게 잘 하셨네요. 모두가 느끼는 생각을 말로 이렇게 정리하기가 쉽지 않던데, 잘 봤습니다.

  • @xuelh7449
    @xuelh7449 년 전 +32

    맨유 팬으로써 새벽경기빼고는 다 챙겨봤는데 압박부분 얘기하는거 진짜 소름돋게 정확하네 ㅋㅋㅋㅋㅋㅋ

    • @Dragon-qn5fd
      @Dragon-qn5fd 년 전 +6

      제멋대로 압박 진짜 소름돋았다 ㅋㅋㅋ

  • @eniw7292
    @eniw7292 년 전 +3

    진짜 영상 재밌게 잘만든다. 최고입니다

  • @user-yj5kc5vw1n
    @user-yj5kc5vw1n 년 전 +78

    항상 잘 보고 있어요! 나중에 토트넘에서 활약했던 델리 알리가 폼 떨어진 이유도 다뤄주세요!

    • @actinium100
      @actinium100 년 전 +6

      진짜 미스테리.....ㅋㅋ

    • @user-ye2kr4rj8b
      @user-ye2kr4rj8b 년 전 +2

      그냥 몸관리 안하고 운동 안해서 그런거임ㅋㅋ 밤까지 겜하고 방송하고. 무리뉴가 너무 게으르다고 나중에 후회할거라고 했잖슴

    • @user-il2cn5pz5f
      @user-il2cn5pz5f 년 전 +4

      닭민이들이나 무리뉴드립치면서 게으르다 ㅇㅈㄹ하는거구요 포치시절 포치가 조져놓은 스쿼드 때문에 2선 3선 돌아가면서 땜빵하고 혹사당해서 자연스래 폼 떨어진 유망주 테크트리 탄겁니다 그냥 불운한선수에요

    • @jxxm-777
      @jxxm-777 년 전

      @@user-il2cn5pz5f 전혀

    • @user-il2cn5pz5f
      @user-il2cn5pz5f 년 전

      @@jxxm-777 뭘 전혀야 ㅋㅋ 막말로 알리가 태업을 했냐 뭘 했냐 활동량 13km 가까이 매경기 가져가면서 활동량 많았던건 암? 그리고 무리뉴도 다큐에서 레비한테 열심히는 하는데 케인처럼 빡세게는 안한다고 말했는데 ㅋㅋ

  • @user-gj5kt3bx2w
    @user-gj5kt3bx2w 년 전 +27

    언제나 분석이 메시급이네요 영상 잘봤습니다!

  • @bulbob100
    @bulbob100 8 개월 전 +3

    나이 40 되니 온갖곳이 다아프면서 날두의 노화를 볼때 맘 아프다

  • @user-qt7bk5zp9t
    @user-qt7bk5zp9t 년 전 +5

    졸라 유익해 김진짜 사랑해

  • @Mrs.P_3629
    @Mrs.P_3629 년 전 +324

    2022 카타르 월드컵
    메시의 대관식,
    음바페의 반란,
    모드리치의 마침표,
    네이마르의 눈물,
    수아레스의 업보,
    그리고 호날두의 몰락...

  • @orionmeisa
    @orionmeisa 년 전 +462

    분석을 들을수록 고개가 끄덕여지고 믿음이 강해지는건 주장과 근거가 명확하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이런 수준의 주장에는 늘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한데 김진짜님은 재능파인가요 노력파인가요? 어느쪽이든 대단하십니다.

    • @howtobegoodatsociallife
      @howtobegoodatsociallife 년 전 +40

      그니까. 모든 근거에 예시가 있어서 이해하기 쉬움. 딱 이상적인 주장문이나 발표문의 예시인듯

    • @RingsRS
      @RingsRS 년 전 +13

      말투도 재밌고 듣기도 좋네요 모든게 완벽ㄷㄷ
      재능과 노력이 둘 다 있으신 것 같습니다.
      노력하는 천재

    • @pharmacist17shs3
      @pharmacist17shs3 년 전 +1

      이번영상은 공감하지않습니다. 이나이에 기량저하에도 아직도 손흥민몸값의 배로 받으면서 이적 계약할수있는 팀이 있다는것이 이미 특별한거아닐까요

    • @kuzi4199
      @kuzi4199 년 전 +32

      @@pharmacist17shs3 그냥 이름값 아닐까요..

    • @pharmacist17shs3
      @pharmacist17shs3 년 전 +1

      @@kuzi4199 손흥민 득점왕할때 후반부 경기 전부 안뛰고도 epl득점3위였습니다...그냥단순 이름값이면 동년배 웨인루니같은 전 선수들이 현역뛴다한들 그몸값 받으면서 계약가능할거라 보시는지..

  • @tongkilee5460
    @tongkilee5460 년 전 +132

    피지컬과 운동능력으로 경기하는 선수일수록 선수생명이 짧은편인데 그마저도 한반두는 치밀한 자기관리로 커버해 연장한 케이스라고 봅니다. 사실 호난사는 스프린트도 대표적이지만 속도의 강약으로 벗겨내는 경우도 많았었죠. 확실히 시즌이 지날 수록 강약조절이 부족한 것 같습니다. 복합적으로 현대축구의 발전 + 날강두의 노쇠 + 그의 아집 때문에 하락세를 보이는 것 같습니다. 그의 행보와 인성때문에 축구팬으로서 기분이 상한 적 있었지만 한시대의 아이콘의 마지막이 배드앤딩이라 아쉽네요.

    • @comotosk4579
      @comotosk4579 년 전 +7

      한반두 호난사 날강두 ㅋㅋㅋㅋ

    • @methar3797
      @methar3797 년 전

      레알전맨유때랑 레알후맨유보면 그냥 혼자 제자리 아장아장함 햄스트링실종된듯

    • @ShogunAei
      @ShogunAei 년 전 +2

      피지컬과 운동능력 X 순속으로 경기하는 선수가 선수생명이 짧은거같아요. 순간스피드.. 카카 토레스 같은 유형

    • @bulbob100
      @bulbob100 8 개월 전

      같이 늙어가는 입장 으로 노화는 슬프네요

    • @dodi8109
      @dodi8109 5 개월 전 +1

      호날두 같은 저런 스타일이 40가까이 뛰는 건 대단한 거임

  • @user-qu6xq3si6n
    @user-qu6xq3si6n 년 전 +529

    호날두가 20대 맨유 초반시절 개인기를 너무나 많이해서 템포끊어먹고 그럴때 영국내에서도 춤추는소년,댄서 등 비아냥거리는 말들을 들은적도 있는데(한국에서는 혼자우도라는 말도있었음)
    그대신 나이가 어리고, 장래가 유망하며 실제로도 실력이 대단히 좋았기에 그런 비아냥은 쉽게 진화가 되어 일단락되곤 했었는데...
    문제는 20대를 지나고 30대를 지나가면서 이제는 40살이 다되어가는 이 순간에도 그때의 그 지나친 이기적인 마음을 고치지못했다고 생각합니다.
    신체에 이변이 생기면 자기자신이 가장 먼저 알아차리거든요.(특정 암이나 질병제외)
    아마 본인 스스로도 알겁니다 "아, 내 몸이 이젠 예전같지 않구나..그래도 난 할 수 있다!!" 이렇게 생각했을거 같은데..
    철저한자기관리+엄격한훈련으로도 자연의 법칙은 거스를수 없는법인데..
    아마 매우 어렵겠지만....호날두가 마음을 좀 내려놨으면 합니다...
    한때 팬으로써..

    • @user-fs4eh9yb7h
      @user-fs4eh9yb7h 년 전 +51

      20년동안 안고쳐지던게 갑자기 고쳐질까요.. 아마도 호날두는 나이가 70이 되어도 못 내려놓을꺼 같습니다

    • @user-ns4ym1wl8q
      @user-ns4ym1wl8q 년 전 +27

      와 혼자우도 오랜만이네요 ㅋㅋㅋㅋㅋ

    • @DrYuji-bq6ec
      @DrYuji-bq6ec 년 전 +16

      그게 되면 나르시시스트가 아님. 그리고 20대부터 나르라고 영국에서 까였음

    • @user-zp3on8ug4i
      @user-zp3on8ug4i 년 전

      @@DrYuji-bq6ec 화나면 잘해짐?

    • @user-bf9zj7hk8o
      @user-bf9zj7hk8o 년 전 +19

      이거 국대에서 손흥민이 하는짓이랑 똑같네
      손흥민 시대도 끝나고
      아무튼 결국 인성이 좋아야함

  • @user-uu4zq6kh3d
    @user-uu4zq6kh3d 년 전 +19

    본능에 충실한 득점 기계의 하드웨어 성능이 다했다고 봅니다... 반면 메시의 소프트웨어는 아직도 업데이트가 되고 있네요 애플처럼..

  • @Glimmpy
    @Glimmpy 년 전 +10

    맨날 슈팅, 패스하는 방법만 자랑하는 축구 유튜브보다 이런 분석 컨텐츠 너무 좋네요.ㅎㅎ

  • @frenkeydejong
    @frenkeydejong 년 전 +5

    날두도 플레이에 좀 변화가 상당히 필요해 보이네요
    나이들어서 고집은 있어가지고 때리면 다 들어가겠지 하는데,
    지금은 이제 전성기 시절의 해결사가 전혀 아니기 때문에
    무지성 슛은 좀 줄여야 한다고 생각해요~

  • @user-wb3rc9vk3k
    @user-wb3rc9vk3k 년 전 +358

    교체건 선발이건 출전하면 온 몸 불태우듯 뛰고, 후배들한테 귀감이 되는 멋진 선배로서 선수생활을 마감한다는것이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를 몸소 보여주는 쏘시오패스.

    • @yeeyesyeeyes
      @yeeyesyeeyes 년 전 +17

      카바니는 맨유에서 그런 모습 보여주고 발렌시아 갔지만 강두는 그러지 못함

    • @user-qy8nm9zr7j
      @user-qy8nm9zr7j 년 전

      ㅋㅋㅋ 반면교사

    • @user-up4vl8oj3m
      @user-up4vl8oj3m 년 전

      게으름뱅이 상위 0.000001%안에 드는 느그흥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yeong0121
      @yeong0121 년 전

      ㅋㅋㅋㅋㅈㅋㅋㅋㅋ

    • @user-je3nz4rk7l
      @user-je3nz4rk7l 년 전 +2

      저건 나르쪽에 더 가까움. 나르도 소패와 같은 반사회성 인격장애

  • @JYB-mf2st
    @JYB-mf2st 년 전 +14

    제목 어그로 끌려서 클릭했는데 분석 미쳤다리; 메시팬으로서 영상 흐뭇하게 봤습니다😊

  • @wls488
    @wls488 년 전 +476

    진짜 분석 폼 미쳤다. 그냥 호날두는 신체 나이를 떠나 이제 시대에 뒤쳐진 축구를 하게 된 거임. 지금 강팀들 공격수 보면 와 저걸 패스하네 싶을정도로 슛을 아끼고 확실한 득점 추구하는 추세인데(심지어 대한민국마저도) 도대체 언제적 호난사임

    • @Ahri-
      @Ahri- 년 전

      @정지현 COME ON MY CHANNEL
      황희찬 찌찌통 폼오진다 얼른보러가자

    • @user-nb2yx8xx2h
      @user-nb2yx8xx2h 년 전 +50

      날두 전성기 시절에는 다른선수한테는 확실하지 않은것도 넣어줄수 있는 선수 아니였나
      한 시대가 끝난 느낌이네

    • @user-lc5hd3dn2h
      @user-lc5hd3dn2h 년 전 +72

      사실 압박문제는 메시도 허용되고
      (뮌헨 8대2 대참사등 그럴때마다 메시수아레즈 기동력문제 항상나왔음)
      레알바르샤시절때부터 있던말임.시대에 뒤쳐진게아니라
      8:31. 이게팩트
      그냥 그단점을 상회하는 괴랄한 공격포인트가 받쳐주니 전술적리스크를 안고간거고
      메시는 여전히 키패스탈압박등 수비가담 안하는단점을 커버쳐줄 압도적인장점이있으니 동료들이 리스크를 채워줄만한가치가있는데
      ㅈ두는 현재로써는 장점이없고 아무것도못하니 압박문제가나오는거지

    • @user-ns7op8sf3c
      @user-ns7op8sf3c 년 전 +12

      진짜 인간이 부릴수있는 이기주의마인드의 끝판을 보여주는게 호날두임 ㄹㅇ

    • @user-hg1kt6ie4w
      @user-hg1kt6ie4w 년 전

      시대에 뒤쳐진 풉 ㅋㅋ 개소리를 예전 축구 전설들이 지금와서 뛴다면 일개 삼류 선수로 전락 한다는것같은 개소리를 써대네 걍 좆두는 자기루틴대로 프리시즌을 못보낸거야 그래서 폼이 안올라온거고 저번시즌도 pl 득점 4위였음 그리고 대한민국도 ㅇㅈㄹ ㅋㅋㅋ 조규성 황의좆이 패스 잘하는거 봤니 호좆두 솔직히 존나 이기적인 새낀데 패스 좀 밀어줄 생각을 가진다면 생각보다 패스 센스 좋은 선수임 호날두가 이기적이게 된건 원래도 있었지만 호좇두가 패스 밀어줬을때 딴 선수들이 놓치는게 제법있어서 그런거같음 그리고 호날두 자체도 프라이드가 높은 성격이라
      더더욱 한몫함

  • @Bob_0029
    @Bob_0029 년 전 +33

    전에도 진짜님이 말했듯이 호날두는 10명이 자신을 위해 뛰어줘야한다는 인식이 뿌리깊게 박혀있음. 과거의 그 영광을 영원히 누리고 싶은거임.. 하지만 그건 오만이고 주제를 모르는것이며 현실은 냉혹하지. 팀게임인데 모두가 자신의 스포트라이트를 위해 희생해야한다? ㅋㅋ 그 게임을 뛸 자격 자체가 없는거임.

    • @user-ui9nn8hw1p
      @user-ui9nn8hw1p 2 개월 전 +1

      이게 정확한 표현인것 같음. 골키퍼 한명 제외하고 필드플레이어 10명이 호날두라고 생각하면.... 그냥 절대 1승도 할수 없는 팀일거임

  • @user-bd4ts5kt2h
    @user-bd4ts5kt2h 년 전 +6

    매시는 주변 동료들을 활용하고 팀플레이를 하지만 호날두는 혼자 독불장군처럼 단독플레이를함 욕심이 있어서 그런지 혼자 모든걸 다할려고하고 이제 전성기가 지났는데도 자존심이 있어서 고집을 안꺾음 팀플레이를 해쳐버리니 다른 어떤팀에서도 받아주지 않음 😢

  • @user-mn8nk8im4n
    @user-mn8nk8im4n 년 전 +338

    신이여
    바꿀 수 없는 것을 받아들이는 평온과
    바꿀 수 있는 것을 바꾸는 용기,
    그리고 그 둘을 구별하는 지혜를 주소서
    호날두 커리어 말년보면서 계속 생각나는 명언이었음.. 신체능력과 타인의 평가는 자기 소관이 아니지만, 태도와 자세는 얼마든지 고쳐먹을 수 있었을텐데

  • @heatherj3106
    @heatherj3106 년 전 +22

    영리하게 행동해야했으....자기 기량이 옛날같지 않지만 더 해먹겠다싶은 마음이 있다면 영리하게 행동해야지

  • @jokunk
    @jokunk 년 전 +1

    축구엔 별 관심없는데 김진짜님 중간중간 말 재밌게 하시는거 웃겨서 한번씩 봅니다ㅋㅋ 유머감각 굿

  • @user-xr4ee6ok2k
    @user-xr4ee6ok2k 년 전 +3

    확실한 근거와 타당한 이유로 말을 하시니 팬이던 안티던 객관적으로 판단하게 되는것 같습니다. 혹시 국내 선수들도 가능할까요? 소위 말하는 '국뽕'에 의해 과장된것이 많아 개인적으로 선수들의 수준이 어느정도일지 가늠이 잘 가지 않습니다. 비판적인 시각으로 호날두를 본것처럼 국내 선수들에 대한 영상도 재밌겠네요

  • @user-cs9ex7ld4j
    @user-cs9ex7ld4j 년 전 +440

    이 형은 냉철하고 디테일한 분석 진짜 넘사벽임.
    내가 다른곳에서 호날두 무조건 ㅈㄴ 느리다 이러길래, 전성기 보다는 확실히 떨어졌지만 나이에 비해서는 그래도 빠른편이다 했는데 다굴 맞았음... 근데 딱 그 정도는 되는게 맞았네.
    나이에 비해서 몸 관리 잘해왔지만 이제는 한계가 보이고 이미 내려올 떄가 되었다는게 아쉽기는 하네요. 프리시즌때 맨유에서 이적한다고 땡깡 안부리고 성실하게 임하고 감독 더 잘따랐다면 저렇게 압박, 결정력 부분이 좀 더 나았을 것 같고 훨씬 잘하지 않았을까 싶어요.

    • @user-ib9fu3qg1e
      @user-ib9fu3qg1e 년 전 +63

      프리시즌 날린게 너무 커보임.
      신체능력도 떨어졌는데 프리시즌까지 날리면서 경기 못뛰니 잘할리가 없지..

    • @user-yf9vp4nv7c
      @user-yf9vp4nv7c 년 전 +2

      때*

    • @KevinDebruyne17city
      @KevinDebruyne17city 년 전 +2

      @@user-ib9fu3qg1e 이게 맞지

    • @user-hg1kt6ie4w
      @user-hg1kt6ie4w 년 전 +36

      @@user-ib9fu3qg1e ㅇㅇ 맞아 저번시즌도 케인이랑 17골인가 해서 리그 득점 공동 4위 박은놈인데 프리시즌 날린게 너무크다봄 호좆두 이때까지 빡세게 자기 루틴대로 훈련하면서 한 해 보내는데 이번엔 맨유나가고싶다고 빼애액대다가 훈련 할 시기를 놓친게 너무컸다봄

    • @puppyujin
      @puppyujin 년 전 +19

      21세기 최고의 G.O.A 호날두

  • @user-gz9wn7ed3r
    @user-gz9wn7ed3r 년 전 +26

    재미+전문성 김. 진짜 폼 미쳤다

  • @GYK-ys7sm
    @GYK-ys7sm 년 전 +1

    축구에 대해서 1도 모르는데 이 설명들으니깐 축구가 그냥 볼굴러가는데로 뛰는게 아니라 고도의 전략이 필요한 스포츠였군요. 쉽게 이해가네요^^

  • @Praise_The_Sun_
    @Praise_The_Sun_ 년 전 +209

    메시는 득점력뿐만이 아니라 패스 드리블 탈압박 플레이메이킹 등 공격적인 부분에서 모두 정점인 선수라 어느 하나가 떨어져도 다른쪽에 집중해 기량을 비슷하게 유지할 수 있지만 골밖에 없는 호날두는 득점력이 떨어진 순간 쓸모없는 선수가 되어버림..

    • @eunz0_7
      @eunz0_7 년 전 +41

      호날두도 다른 부분이 낮은건 아닌데.. 그냥 그부분을 살리려고를 안하니까 그렇지.. 헤딩 ㅈㄴ하다보니까 머리가 멍청해진 거 같음 걍 축구를 무식하게함

    • @oesol
      @oesol 년 전 +2

      @@methar3797 더잘넣음

    • @user-bg6tw1zl2l
      @user-bg6tw1zl2l 년 전 +30

      @@methar3797 대체 호꽃게가 언제 드리블이 최상인적이 있었음?
      상체페인팅도 없어서 아무도 속지도 않는 제자리 스텝오버랑 꽃게질 하다가 백숏 쓰거나 치달로 제끼는게 전부였지
      그때는 스피드가 수비보다 빠르니까 치달로 제껴졌는데 지금은 뭐 ㅋㅋㅋㅋㅋ

    • @ensng7754
      @ensng7754 년 전 +6

      @@eunz0_7 그게 낮은거임

    • @Ronaldogoatoffootball
      @Ronaldogoatoffootball 년 전

      @@user-bg6tw1zl2l "구토"

  • @meyoumeyou369
    @meyoumeyou369 년 전 +23

    매순간 자기 객관화가 진짜 중요한 듯. 삶의 균형에 있어서

    • @user-je3nz4rk7l
      @user-je3nz4rk7l 년 전 +2

      나르시시스트는 자기 모습을 절대 객관적으로 볼수 없음. 그래서 반사회성 인격장애로 분류됨. 소패만큼 해로운게 나르.

    • @DAGARI-GGANG
      @DAGARI-GGANG 개월 전

      나르시시즘이 너무 강함 거기에 끈기,노력 그리고 당연히 축구재능도 뛰어나다보니 저러는듯 문제는 그 성격이 본인 이미지를 실추시키고 저평가당하게 되는 원인이 됨

  • @user-tx7wl6nu3x
    @user-tx7wl6nu3x 년 전 +4

    맨유로 넘어오면서 기존의 스피드를 유지함과 동시에 몸사이즈가 줄었고 기록갱신을 위해 더욱더 무리한 슛팅과 팀들의 희생을 원하고 맘에 안드는 상황에서 감독 눈치마져 안보게 되는 위치 신계에서 내려와 나쁘지않은 보통선수가 되버려 높은 기대치와 메시를 비교함 거기에 또한 초조함 안타까운 마지막으로 가고있달까

  • @user-uz7rq1ne6c
    @user-uz7rq1ne6c 년 전 +1

    이번 영상 분석력 대박이다

  • @user-lz9ti2xy8s
    @user-lz9ti2xy8s 10 개월 전

    설명을 넘 재밋게 잘 하시네요~!😂구독 갑니다!ㅋㅋ

  • @ubermenschl5648
    @ubermenschl5648 년 전 +4

    구체적인 설명을 보고 들으니까 더 확실히 알겠네요. 경기하는 모습에서 평소 성격과 마음가짐이 그대로 드러나네요 ㅋㅋㅋㅋㅋㅋ 진짜 지삐 모르네 ㅋㅋㅋㅋ

  • @Football1potion

    잘보고 갑니다🔥

  • @user-up3sw7kd3p
    @user-up3sw7kd3p 년 전 +3

    선수는 뛰기 위한 목적이 개인 득점이나 개인수상이 되버리면 팀플레이에는 신경을 덜쓸수밖에 없다 메시가 뛰려는 이유와 목적이 팀승리(우승=승리)라서 팀플레이에 최선을 다한거다 지금 날두는 오직 개인목표(챔스진출 후 골넣기)밖에 없는게 가장 치명적 약점이 아니닐까 싶다 지금 날두에게 챔스에서 헤트트릭 후 비기기 VS 리그1승(날두 골없음)둘중에 하나 고르라면 진심으로 헤트트릭 주저없이 고를꺼다

  • @user-dz6dh9rf3f
    @user-dz6dh9rf3f 년 전 +3

    진짜 형 이렇게 잘 말아서 세탁기 잘 돌려서
    강날두를 까는 컨텐츠 너무 보기 좋아!

  • @user-jn5bo1sk8v
    @user-jn5bo1sk8v 년 전 +28

    요약하면 지나칠정도로 이기적인데 옛날처럼 그 이기심을 커버해줄 골결정력 공격능력은 크게 쇠퇴했고 단점만 부각되는 그저.. joat

  • @dhm8169
    @dhm8169 년 전 +5

    다른 선수들처럼 더 이타적으로 플레이하고 주인공이 되려는 욕심만 버렸으면 기록은 좀 떨어져도 지금 더 멋진 모습이었을텐데…

  • @user-nk3jx1ie6u
    @user-nk3jx1ie6u 6 개월 전

    김진짜님 잘보고 있습니다 우연히 알고리즘에 9개월전 영상이 떠서 시청했는데요
    지금 득점1위를 하고 있는 호날두의 폼도 한번 다루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user-pi3dc8vy5n
    @user-pi3dc8vy5n 년 전 +147

    즐라탄이 예전에 한말이 기억나네... 메시는 축구를 2년동안 안해도 원래 플레이로 쉽게 돌아올수 있다고 했었는데 호날두는 인성문제 때문에 최근에 출전을 잘 못했는데 그게 2년도 아닌데도 원래 플레이로 못돌아오는걸 보면...(물론 나이가 많은것도 있음)

    • @yolo7682
      @yolo7682 년 전 +15

      그런걸바로 재능차이라고 하는거죠 역대1위선수와 역대 10위권선수의 차이

    • @hasaegi_soriaegedon
      @hasaegi_soriaegedon 년 전 +11

      @@user-cr7wy3se3s 당시 50골씩 박는 사람을 인정안하는건 지가 추해지는길임

    • @user-qv7dd3xb7g
      @user-qv7dd3xb7g 년 전 +20

      @@hasaegi_soriaegedon 근데 즐라탄이나 발로텔리는 자기 위에는 메시밖에 없다고함. 호날두가 아무리 50골 때려박아도 자기 위라고 인정은 안함

    • @user-cg6mi4gs4g
      @user-cg6mi4gs4g 년 전 +5

      원래 사람은 자신은 과대평가하고 남은 과소평가하기 마련인데 특히 메시날두같은위치는 시기질투받기딱좋은자리 니가 나보다 그렇게 잘해? 라고 생각하기쉬운데 메시는 어나더 레벨이라

    • @oh-ex9ti
      @oh-ex9ti 년 전 +3

      매시에게 밀려서 이적했는데 인정 안 해버리면 치졸한 사람 되는 거니까

  • @user-ld7mm1eu3l
    @user-ld7mm1eu3l 년 전 +32

    옛날에는 저런 단점들을 상쇄하는 스피드, 폭팔력, 골결정력, 오프더볼등 장점들이 이제 없다는 말이구나…이제 무슨 선수였는지 알게됬네

    • @user-vr9ip1wg6p
      @user-vr9ip1wg6p 년 전

      폭발..

    • @user-cj8dw7lx8z
      @user-cj8dw7lx8z 년 전

      폭팔vs폭다리

    • @yko32373
      @yko32373 년 전

      오프더볼이랑 헤더, 점프는 아직 살아있고 스피드도 아직 퇴물이다 할 정도는 아닌데 확실히 예전이었으면 순간 가속이나 민첩성으로 골 쑤셔박았을 장면에서 해결을 전혀 못하는 모습으로 내려왔더라구요.. 보면서 참 안타까웠

    • @skinhead_conor
      @skinhead_conor 년 전

      폭팔, 됬 미치겠네 ㅋㅋㅋㅋㅋㅋ

  • @leebum842
    @leebum842 년 전 +9

    그 시대는 그 시대로 완성되었다.
    호날두는 그 시대에 머물러있으면서 나이만 먹었고
    근데 메시는 그 시대를 계속 이끌어간다...

  • @user-oh1qt8hr7p
    @user-oh1qt8hr7p 년 전 +5

    호날두도 자기가 나이를 먹어서 점점 퇴화하는거 느끼고 살아남기위해 무언가 보여줘야한다는 그 감정이 계속해서 생기기 때문에 무리하게 기회를 날리는 경향이 생기는듯

  • @user-rs7ol4wo1u
    @user-rs7ol4wo1u 년 전 +78

    호날두는 본인이 돋보여야하고 메시는 팀이 돋보이게 하는 점에서 이미 넘사임

    • @user-ox1rz3hl8o
      @user-ox1rz3hl8o 년 전 +2

      팀원이 자신을 존중 존경하게 만들어 미치도록 뛰기 만드는 사람과 팀원들이 내 수준이면 우승이라는 말로 팀원들 사기 떨어뜨리는 사람의 차이지

  • @user-qf6te4yj2o
    @user-qf6te4yj2o 년 전 +1

    신체능력 자체는 약간 떨어졌을거라고 봄. 세월은 어쨌든 이길수 없으니. 그러나 경험이 있고, 짬바가 있으니 어느정도 커버가 가능함. 실제로 여타의 수많은 선수들이 그렇게 약점을 또다른 강점으로 잘 극복해나감. 그런데 가장 결정적으로... 무엇보다 마인드, 이게 가장 결정적이라고 봄. 영상에서 지적하는 압박이나, 팀플레이 등등.. 마음가짐과 태도, 마인드로 얼마든지 극복할 수 있고 극복해야만 하는 무수한 상황들을 그냥 그대로 놔버리고, 외면하는 그 마인드. 그게 결국 호날두의 쇠락을 앞당기고 있는 가장 큰 요인이라고 생각함.

  • @martinokim5543
    @martinokim5543 년 전 +5

    이전의 공격력이 그대로였다면 전방압박을 안해도 상대가 라인을 못 끌어올려서 그냥 전방이 위치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했을텐데 이제는 그게 아니니...

  • @wheldixn
    @wheldixn 년 전 +38

    카바니같이 이타적으로 플레이하면 아직 이정도 취급받을 몸상태는 아닌거같은데 아쉽

  • @whcwcgekqu
    @whcwcgekqu 년 전 +18

    김진짜 미쳤는데? 5분만에 조회수 1.3천 !!!!

    • @lsk9561
      @lsk9561 년 전 +1

      날강까기는 못참지ㅋㅋ 마지막까지 이렇게라도 우리에게 즐거움을 주는 우리형

  • @pushong-momo
    @pushong-momo 년 전

    재밌게 봤네요. 😊

  • @user-wd5zw6yd2z
    @user-wd5zw6yd2z 년 전 +2

    골키퍼좀 더 해주세요!
    예를 들어 멘디,반대르사르,쿠르투아,오블락

  • @user-uw1br2op6p
    @user-uw1br2op6p 년 전 +12

    몸상태는 예전보다 떨어지기야 했겠지만 솔직히 그렇게 나락갈정도의 차이는 절대아닌데
    그냥 그놈의 특권의식과 팀보다 지 기록에 의존하는 인성머리 때문에 나락으로 가고있는듯

  • @jogavy3212
    @jogavy3212 년 전 +6

    그동안 호날두와 뛰었던 선수는 스콜스 캐릭 긱스 루니부터 외질 디마리아 크카모까지 패스의 질도 다르긴하죠. 과거에는 와 패스 타이밍 좋다. 지금은 왜 저 타이밍에 패스를 주지 하는게 많기는 하죠ㅡ 이런걸 감안해도 호날두의 기량이 과거보다 많이 떨어졌죠.

    • @user-rt5mr1zf2m
      @user-rt5mr1zf2m 11 개월 전

      특히 외질.. 스콜스 어우 진짜 패스신게 그때당시 스콜스 디마리아 긱스 크로스 예술급이였고 확실히 받쳐주는게 스트라이커에겐 6할이여 강제로 떠먹여주는데 ㅋㅋ

  • @usergleg8eiw
    @usergleg8eiw 9 개월 전

    진짜 예리한 분석 잘 봤습니다.
    동감입니다.

  • @user-ROK2
    @user-ROK2 6 개월 전

    비록 축구로써는 메갓이지만
    내 마음속에선 날두형이 갓이여

  • @user-go3kr4bg8i
    @user-go3kr4bg8i 년 전 +54

    솔직히 폼 떨어졌어도 스타성이 있다보니 마케팅 차원에서라도 대려가고싶을팀 있었을텐데 계속 논란일으키고 자신을 깎아먹으니 경기 내외적으로 가치가 아에 없어진거지..

    • @user-so7nz4xj4j
      @user-so7nz4xj4j 년 전 +1

      가치가 없어서 7년 동안1조 받냐? ㅋㅋㅋㅋㅋㅋ

    • @Skans436
      @Skans436 년 전 +24

      @@user-so7nz4xj4j챔스팀에서 다 거절당했잖아

    • @jsk7779
      @jsk7779 년 전 +22

      @@user-so7nz4xj4j 사우디잖아

    • @user-ds9hb2yh9h
      @user-ds9hb2yh9h 년 전 +11

      @@user-so7nz4xj4j 안쓰럽네..

    • @minwooklee2667
      @minwooklee2667 년 전 +22

      @@user-so7nz4xj4j 사우디 월드컵 애드벌룬짓거리하면서 받는건데 정치적으로 이용당하는거지

  • @Daniel-th2vu
    @Daniel-th2vu 년 전 +24

    이렇게 팩폭을 날리시면... 역시 날강두는 날강두라는 인식이 박혀버리잖아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hy3fn5zc3d
    @user-hy3fn5zc3d 년 전 +46

    호날두 전성기 시절 누구도 부정할 수 없는 실력이었지만 메시의 시대에 그나마 비빌 수 있었던 선수였던거지 객관적으로 보면 메시랑 호날두랑 같은 선상에 설 수가 없음. 같은 시대에 뛰어서 그나마 비교가 되었던거지, 메시가 월드컵 우승 못했어도 절대 같은 goat 라고 보기에는 어려운게 맞음. 물론 호날두가 현역 막바지에 비응신짓 한거 감안해도..... 펠레 마라도나 메시 3명은 주관적 차이는 인정하겠으나 호날두가 메시한테 비빈다? 그저 현역 보정임

    • @zhHfukk
      @zhHfukk 년 전 +12

      @치맨킴 일반인들은 호메를 라이벌로 봤지만, 선출들은 오래전부터 계속해서 메시를 항상 높게 평가했음. 영향력면에서는 라이벌이었을지언정 축구는 항상 메시가 위였다고 생각했음

    • @Praise_The_Sun_
      @Praise_The_Sun_ 년 전 +5

      @@mstonegroove 프로수준에서 노력은 별로 영향없음. 호날두도 큰 재능을 타고났지만 그게 메시에 비해서는 한참 모자랐을뿐
      성과에 미치는 재능 노력 비중 해외연구결과보면 스포츠는 재능90노력10이고 전세계에 사생활문란한 호날두보다 열심히 하는 선수들 수백명은 될텐데 다 호날두가 된건 아니잖음

    • @Praise_The_Sun_
      @Praise_The_Sun_ 년 전 +1

      자기관리 한다고 훨씬 더 잘해졌음? 그리고 호날두 훈련짤들 잘보면 대부분 축구훈련이 아니라 몸만드는 훈련임. 차라리 축구훈련을 정말 열심히 했으면 조금더 나아졌을지도 모르지 신체나이20대 이런 자뻑하면 뭐함 기량은 수직하락했는데
      반대로 메시는 자기관리 안했나? 메시는 언플을 안할뿐이지 어릴때부터 엄청 노력했던 선수고 자기관리 지금까지 완벽하게 하고있는데 호날두 재능+노력 드립칠거면 메시도 똑같이 적어놨어야지

    • @Praise_The_Sun_
      @Praise_The_Sun_ 년 전

      @@mstonegroove 그 웨이트 비중이 존나 높다고 말뜻을 이해를 못하나

    • @Praise_The_Sun_
      @Praise_The_Sun_ 년 전 +4

      @@mstonegroove 말했잖아 그보다 열심히 하는 선수들이 없겠냐고 ㅋㅋ 답답하네

  • @jongdojo9691
    @jongdojo9691 년 전 +2

    역시 상대팀 역습의 시발점이 되었던 한반두.

  • @Ji9Onana
    @Ji9Onana 년 전 +14

    난 호날두에 대한 단점을 얘기할 날이 절대 오지 않을 줄 알았는데... 시간이 참 빠르긴 하구나...

  • @youngchanlee5957
    @youngchanlee5957 년 전 +53

    김수호천사 폼 미쳤다

  • @kingsteve60
    @kingsteve60 년 전 +5

    와.. 하나하나 제대로 분석해서 팩트로 알려주시네 분석력 대박! 재밌게 잘봤습니다 호날두도 몸상태가 망가진게 아닌만큼 유럽에서 더 뛸려면 지적하신대로 수비압박 필수로 해줘야하고, 자기한테까지 힘들게 온 볼을 무리한상황에서 묻지마슛팅으로 쉽게 공격 날려버리는걸 자제하고 최대한 기회만들어서 슛팅날려야 써주는 팀이 생긴다 라는것. 호날두도 이름값이 있는데 돈만보고 사우디같은데서 마무리하지말고 유럽에서 어느정도활약하고 마무리했으면.

  • @Azri1030
    @Azri1030 년 전 +9

    간혹 누굴 비판하고 평가할때 니가 그래서 걔보다 잘함? 이런 논리를 들고 오는 사람이랑 은 상종 하면 안됩니다. 그럼 퍼거슨도 날두가 메시보다 낫다고 했는데 선수 퍼거슨은 메시 발 끝에도 못 닿았는데 입 닥치고 있어야 하고 우리가 아는 한준희 장지현 이런 전문가들도 선수 평가할때 다물고 있어야 함?

  • @rianfootball
    @rianfootball 년 전 +9

    자존심을 버릴 수 있을 정도로의 절실함 이 필요한 선수

  • @kturbometabolicboost

    이 분석력에 우와 감탄합니다

  • @user-yw7bu6gk8o
    @user-yw7bu6gk8o 년 전 +1

    본인이 최고라는 자신감이 축구역사에 획을 그을 선수가 될만한 모티베이션이었지만 이제는 발목을 잡네요. 본인에 대한 존중의 조금만큼이라도 남들에게 배풀었다면 더 위대한 선수로 남았을텐데 안타깝습니다.

  • @user-zl3hc8lf6l
    @user-zl3hc8lf6l 년 전 +1

    김진짜 폼 미쳣다

  • @jhp1723
    @jhp1723 년 전 +14

    크으.. 축알못이 들어도 딱 이해잘되는 분석이다

  • @user-gm8tx4jl3j
    @user-gm8tx4jl3j 년 전 +52

    대게 나이들면 하드웨어는 떨어져도 노련미가 생겨서 노련미로 경기운영하던데, 얘는 반대로 갈수록 신인 같은 경기력이 되네..

    • @xvern7
      @xvern7 년 전

      나이들면 보통 장단점에 맞게 플레이스타일을 바꾸는데 호날두는 20대때랑 플레이스타일을 똑같이 가져가려니까 단점만 부각되는거죠

  • @lee6567
    @lee6567 년 전

    몸상태보단 마인드가 바껴서 헌신적인 플레이를바라긴 어렵고 무조건 자기위주적으로 플레이하고 팀이잘받춰줘야지 쓸수있는데 팀감독한테도 호날두는부담인듯

  • @user-yk4oz6ky5g
    @user-yk4oz6ky5g 년 전 +3

    예정 된 수순임 메시는 2선 1선 모든 플레이가 가능하고 호날두는 받아먹기만 하는 전형적인 포처
    나이들어서도 메시가 경기영향력이라던지 활용가치에서 훨씬 앞 섬

  • @user-kq6gd8yo6q
    @user-kq6gd8yo6q 년 전 +48

    이미 이번 월드컵으로 메호전은 끝났다고 봐야죠...챔스골정도 앞선다고 하지만 지금 메시 폼이면 그 기록 넘는것도 사실 시간문제고...설사 못넘는다고 해서 역사적인 평가가 달라질것도 아니고...그저 잘했던 2등선수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닌선수 날두

    • @user-ps8wu6qv7c
      @user-ps8wu6qv7c 년 전 +25

      메호대전은 호동생들과 기레기들이 만들어 낸거고 전문가들한테는 전부터 비교대상이 아니었음 그나마 깔게 없어서 월드컵 트로피였는데 메시가 우승해서 이제 진짜 찌그러져 있을수밖에 없지

    • @user-ho1pj6zu9c
      @user-ho1pj6zu9c 년 전 +14

      이미 2015년 그 때 쯤 부터 메시가 넘버원 이 엿음

    • @user-ox1rz3hl8o
      @user-ox1rz3hl8o 년 전 +3

      메시가 그냥 실력자체로 절대우위인데 하도 말이 많으니 귀찮아서 월드컵 우승해버린 느낌이다

    • @user-sq9mt4jw3m
      @user-sq9mt4jw3m 2 개월 전 +1

      @@user-ho1pj6zu9c 2017년에 호날두가 압도적 넘버원이였는데 무슨;;ㅋㅋ

  • @user-gf7zw9fm4m
    @user-gf7zw9fm4m 년 전 +5

    호날두가 경기 나왔을때 문제가
    호날두라는 캐릭터 때문에 팀원들이 자기들이 할 수 있는거를 굳이 마지막에 호날두를 주려고함 그러니 창의적인 플레이도 안나오고
    중요한건 호날두가 그 기회를 잘못살림
    마지막 패스는 호날두 한테 갈껄 아니까 상대 수비들은 볼 뺏기도 쉬워지고
    호날두가 팀에 있으면 그 팀은 너무 단순해짐

  • @antipartisan6921
    @antipartisan6921 년 전 +3

    노화를 인정하고 조금 변화하면
    그동안 이뤘던 업적이 재평가 받을텐데 ㅜ

  • @dybala7564
    @dybala7564 년 전

    형님 미토마에 대해 영상 한번 올려주십쇼🥺

  • @dannyocean139
    @dannyocean139 년 전 +37

    호날두가 맨유에서 뜨기 시작한 것도 역설적으로 저런 이기심 때문이었음. 두 사람 이상 제치지도 못하는 꽃게 드리블 그만 쳐하라고 퍼기가 헤어드라이 시키다 못해, 이왕 그렇게 이기적으로 할거면 ‘슈팅 몰아줄게’ 해서 시작된게 맨유 전성기였지. 루니가 수비수 몰고다니고 호날두가 슈팅 용이하게 쏘는게 골든 패턴이었음. 맨유 승리 상관관계 보면 루니가 빠졌을 때가 패배 가능성이 항상 더 컸지. 그때 퍼기가 절대 내보내지 않겠다고 지킨 선수도 호날두가 아닌 루니였음. 결국 호날두는 레알 가서 몸 땅땅하게 키운다음 더욱더 오프 더 볼 전문 선수로 진화함. 지가 모든걸 잘해서 골 넣은 줄 아는 이기적인 완전체로 성장하게 됐고 그 옆에 벤제마만 (좋은 찬스 어시 다 해주며) 열나 과소평가 받다가, 결국 호날두 빠지고 난 뒤에야 레알 우승 캐리 한 뒤 발롱도르 가지게 됨. 호날두는 말년이 저럴 수 밖에 없다 자기 분수를 모르거든

  • @user-xd6kv7eb3h
    @user-xd6kv7eb3h 년 전 +5

    박수칠때 떠나라 라는 말이 교훈이네요

  • @wonsukchung2979
    @wonsukchung2979 년 전 +25

    작년 호날두랑 올해 호날두의 가장 큰 차이점은 순간가속력임. 축구에서 최고속도보다 더 중요한 건 순간가속력이고 이게 좋아야 침투도 하고 오프더볼도 되는거임. 득점기계로 살아왔는데 더 이상 순간가속이 안되면 그냥 선수생명이 끝난거지

    • @user-ly2iy5rf7v
      @user-ly2iy5rf7v 년 전 +5

      선수생명끝난건 아니고 전성기지나간거지ㅋ 호날두정도면 45세까지도 선수할듯

    • @user-zd6dx2se4f
      @user-zd6dx2se4f 년 전

      근데 이나이먹고까지 하고있다는게 대단해..

    • @user-zh1rw3pz9g
      @user-zh1rw3pz9g 년 전 +1

      @@user-ly2iy5rf7v 전성기 끝날두

    • @yko32373
      @yko32373 년 전

      순간가속 ㅇㅈ입니다. 오프더볼 지능이랑 침투타이밍은 잘 아는 것으로 보여지는데 민첩성이랑 순간가속이 떡락하다보니 상대수비한테 막히고, 페인팅 돌파도 안돼서 골 연결까지 못가는 모습이 계속 연출이 되더라구요.

    • @user-ox1rz3hl8o
      @user-ox1rz3hl8o 년 전 +1

      @@user-ly2iy5rf7v 사우디에서 하겠지 7년간 ㅋㅋ

  • @zion1784
    @zion1784 년 전 +1

    와 ㄹㅇ 속시원한 분석이네요

  • @user-ox1rz3hl8o
    @user-ox1rz3hl8o 년 전 +2

    팀원들을 존중하고 자신또한 존중 존경 받으며 팀원들이 대신 미치도록 뛰어주게 만드는 사람과 팀원들이 내 수준이면 우승이라는 말로 팀원들 사기 떨어뜨리는 사람의 차이

  • @Jaypark998
    @Jaypark998 년 전 +85

    지금까지 goat메시 에게 비볐던 것만으로도 대단했단 생각. 비등하다고 착각할 정도였으니까. 저런 욕망과 욕심, 골 집착… 등이 메시에게 비비게 해준 원동력이었지만, 이 요소들이 결국 말년에는 호날두를 죽이는 수가 되었음.. 메시는 처음부터 끝까지 팀원에 대한 배려가 묻어났고, 그것이 아르헨티나 선수들이 메시를 필두로 하나로 뭉치는 큰 원동력이 되었고 goat를 향한 마지막 퍼즐인 월드컵 우승트로피를 메시에게..

    • @Josh-wh3nm
      @Josh-wh3nm 년 전 +16

      비등하다고 착각하는게 아니라 몇 년전만해도 비등했지 ㅋㅋ

    • @user-ds9hb2yh9h
      @user-ds9hb2yh9h 년 전 +47

      @@Josh-wh3nm 비등은 씹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ii1lf3dc6x
      @user-ii1lf3dc6x 년 전 +16

      @@Josh-wh3nm 전문가들이 한 시즌 전체 퍼포먼스로 치면
      호날두>메시 였던시즌이 13/14 20/21 시즌빼곤 없다고 하더라

    • @user-wj5ol6rr4v
      @user-wj5ol6rr4v 년 전

      @@user-ii1lf3dc6x 20/21? 21/22 말하는거임?

    • @user-ii1lf3dc6x
      @user-ii1lf3dc6x 년 전 +5

      @@user-wj5ol6rr4v 아 21/22 ㅇㅇ

  • @Bellight01
    @Bellight01 년 전 +3

    볼때마다 느끼는 건데 딕션 너무 좋은데 해설하면 잘할 듯

  • @user-rp8os4ku8r
    @user-rp8os4ku8r 년 전 +3

    손흥민 선수 부진 이유도 분석해주세요~

  • @user-pv4bm2lw4v

    설명 참 잘하시네요
    알아듣기 아주 쉽네요.
    감사합니다!
    호날두는 훌륭한 선수는 맞지만
    팀웍면에선 좀 이기적이지않나 싶네요.

  • @blue_bicycle
    @blue_bicycle 년 전 +3

    김진짜님 분석 최고에요! 목소리도 최고!^^

  • @user-vz5no8pt7l
    @user-vz5no8pt7l 년 전 +78

    여러 축구 분석 채널에서 말하는 것처럼
    수비 간격이 극도록 좁아지면서 공격수한테 공간이 안 나는 메타가 돼서
    월클 선수라도 혼자서 뚫는 건 정말 어려워졌고 결국 동료와의 호흡 등 이타적이고 유기적인 플레이가 중요해짐
    메시는 거기 적응했고, 이번 월드컵에서도 자기가 넣은 것도 많지만 그만큼 어시 넣은 것도 많음(라우타로 이 ㅅㅂ)
    근데 날두는 메타는 무시하고 과거 하던 대로 하려 하니 공간이 뚫리진 않고. 헤매다가 문전에서 삽질이나 하는 참사가 빚어졌다고 보네요
    날두가 빠지고 난 카타르 스위스전이 훨씬 더 나았음

    • @user-ii3dm5lz8m
      @user-ii3dm5lz8m 년 전 +20

      기본적으로 메시는 몇명이붙든 탈압박이 됐고 날두는 속도가붙었을때 한명정도 뚫었던애라 탈압박이 약함 끝

    • @ddungkarong
      @ddungkarong 년 전

      @@user-ii3dm5lz8m 그건 모르겠는데

    • @methar3797
      @methar3797 년 전 +11

      @@user-ii3dm5lz8m 걍 호날두자체가 온더볼 ㅎㅌㅊ 스프린트와 운동능력으로 먹고살았지

    • @flyby_Lucid
      @flyby_Lucid 년 전 +5

      @@ddungkarong 그걸 모르는데 축구를 봐?

    • @user-nf9ln5gc2y
      @user-nf9ln5gc2y 7 개월 전

      ​@@user-ii3dm5lz8m핵공감

  • @user-tk8wt3sl6i
    @user-tk8wt3sl6i 년 전 +2

    11:40 아직까지도 정말 잘하는게 '압박하는척' 에서 터졌네ㅋㅋㅋㅋㅋ

  • @user-hn3xu7oz1b

    역시 진짜형 말이 다 맞다

  • @mimenmi
    @mimenmi 년 전 +10

    호날두 있는 팀은 분위기 조지는 이유가 있음 ..

  • @kim29538
    @kim29538 년 전 +4

    솔직히 말하면 호날두는 이런부분을 통해 본인의 축구이해력이 낮다는걸 증명중임. 크루이프,베켄바워 이선수들이 위대한건 단순히 커리어나 개인기록으로는 호날두보다 안좋을지 몰라도 절대 팀보다 본인을 먼저 생각하지않음. 지골 넣는게 중요하고, 압박안하고, 팀워크망치고 이런건 정말 역대선수 평가할때 심각하게 고려해야함, 팀생각안하고 슟난사도 그렇고, 진짜 오프더볼 원툴 그자체

  • @user-ph5pl7ke4z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봤네요ㅋㅋ 아 너무 아쉽나 호날두 좀 잘 좀 하지ㅠㅠ

  • @Kolla-pu6sf
    @Kolla-pu6sf 년 전

    형님 맨유 왜 챔스를 못가나 왜 지금 침채기인가 한번 다뤄주시면 안되나요 했는데! 형님 축알못 맨유 한번 다뤄주세여.. 맨유팬으로서 부탁....지성박 세대여 듣고 싶지 않냐!! 머리 아파 ..

  • @user-gv7lo8rt5x
    @user-gv7lo8rt5x 년 전 +6

    일관성 있게 월드컵에서도 헤더 안 뜨고 등으로 받아서 어시 해주는 한반두

  • @user-se8mb8jo8n
    @user-se8mb8jo8n 년 전 +5

    둘다 말년이지만 한 사람은 월드컵 우승으로 마무리. 이번 월드컵 아르헨티나 선수들이 메시위해 뛰는 모습 감동적이었다. 노쇼는 그런 대우 못받는다

  • @stormxenics1023
    @stormxenics1023 년 전 +6

    결국 유럽 어떤팀도 원하지 않아서 사우디로 간 신두형... J.O.A.T

  • @user-wc2qm6tb6v
    @user-wc2qm6tb6v 년 전 +2

    호날두가 호난사를 하면 무섭긴한데 요즘은 성공률이 너무 낮다 보니 무서운 감정 뒤에 호날두가 무리하게 때려주니 오히려 좋아 라는 생각도 들게되는거 같음

  • @honeypotatosalad
    @honeypotatosalad 년 전 +29

    현재 조금 부진하고 있는 손흥민 선수도 분석해주실 수 있나요 개인적으로 뭐가 문제인지 궁금합니다

    • @user-cp5qx2gi8z
      @user-cp5qx2gi8z 년 전 +3

      부진x 원래실력o 전 득점 케인 빨o

    • @user-si7ue3cs3m
      @user-si7ue3cs3m 년 전 +1

      @@user-cp5qx2gi8z 이건 아닌데ㅋㅋ 경기력이 다른데 뭔 원래실력임 억까디지네ㅋ

    • @user-cp5qx2gi8z
      @user-cp5qx2gi8z 년 전 +1

      @@user-si7ue3cs3m 똑같은데?? 국대에서 못해 리그에선 팀 빨 결론 혼자선 아무거토 모탐

    • @user-si7ue3cs3m
      @user-si7ue3cs3m 년 전

      @@user-cp5qx2gi8z 아니ㅋㅋ 그럼 혼자 캐리할수있는 선수가 몇명이나됨? 홀란드가 닭집이었으면 20골 넣었을거같음? 억까 뒤지네 진심ㅋㅋ 찢어버리고싶게

    • @user-cp5qx2gi8z
      @user-cp5qx2gi8z 년 전 +2

      @@user-si7ue3cs3m 응 넣어^^ 느그홍은 못하니 맨시티에 못가지 느그 국대 월드컵 워스트 던데? 2018 2014 조별광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