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정상회담][109-2] 전 세계를 충격에 빠트린 사건에 경악하는 G들 (Abnormal Summit)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19. 11. 18.
  • | 20160801 비정상회담 EP.109
    미국 디트로이트에서 온 일일 비정상대표 해밀튼과 함께 한 세계 이슈 토론!
    뜨거운 이슈들과 함께 더욱 치열해진 〈비정상회담〉!
    ▶ 지구상의 반찬타임! ‘뭣이 중헌디!’
    각 국 대표들이 소개하는 다양한 이슈로 열띤 ‘찬반’ 토론을 가지는 ‘반찬’ 타임!
    미국 ‘흑인 과잉 진압’ 논란, 그리고 ‘백인 경찰’을 표적으로 한 사건까지!
    미국을 양분한 흑백 갈등 파문!
    각 나라의 ‘차별’ 논란, 그리고 미국 총기규제에 대한 찬반토론!
    파키스탄 등 세계 각 국에서 벌어지고 있는 ‘명예살인’
    여성 등 약자를 표적으로 한 각 국의 사건 사고와 범죄들!
    평등과 인권을 위한 각 나라의 노력과 해결 방법에 대한 고민들!
    ▶ “휴식 기간이 길어지면 불안한 나, 비정상인가요?”
    긴 공백 끝에 돌아온 탁재훈! 그의 고민은?
    “휴식 기간이 길어지면 불안한 나, 비정상인가요?”
    캄보디아에서 온 일일 비정상대표 위살봇과 함께 이야기한 ‘휴식’의 모든 것!
    각 나라의 서로 다른 ‘휴식’ 문화부터,
    ‘트러플 여행’부터 ‘공정여행’ 등 이색 여행상품까지!
    세계인들의 최신 ‘휴가’ 트렌드를 말한다!
    “떠나요~ 둘이서~ 모든걸 훌훌 버리고~♬”
    가이드북에는 없다! 멤버들의 ‘추천 여행지’부터,
    MC들도 몰랐던 한국의 아름다운 관광지까지~
  • 엔터테인먼트

댓글 • 3.2K

  • @user-bz4kv1sp6h
    @user-bz4kv1sp6h 4 년 전 +5421

    인도여성 법적권리도 소름.. 밤에 체포하면 성폭행 당할 수 있으니 밤에 체포 안한다는게 말이야 빙구야 애초에 경찰이 성폭행 할 수 있다는 가능성이 전제로 깔린거잖아. 법으로까지 제정할 정도면...할말하않...

    • @user-cw2lh7tj5t
      @user-cw2lh7tj5t 4 년 전 +872

      총리인가 누가 강간 피할 수 없으면 즐겨라라고했는데 자기가 즐겨보고 그런말 했음 좋겠음....

    • @user-qc8rg4ug1x
      @user-qc8rg4ug1x 4 년 전 +700

      근데 우리나라 경찰도 하더라고요 ㅎㅎㅎ... 실화고 여러번 있었고 얼마전에도있었음 근데 묻혔을뿐임

    • @user-qr9ri6zy9u
      @user-qr9ri6zy9u 4 년 전 +68

      @@user-qc8rg4ug1x ㅇㅈ

    • @atb9667
      @atb9667 4 년 전 +118

      @@user-qc8rg4ug1x 지금 2020년을 바라보는 대한민국에서 정상적인 사고방식을 가진 경찰관이 여성피의자를 성폭행한다는게 가능하다고 생각합니까?

    • @culcul1330
      @culcul1330 4 년 전 +103

      @@user-qc8rg4ug1x , 나쁜 놈은 어느 시대, 어느 나라건 다 있습니다. 대한민국 경찰의 극히 일부의 일탈 행위를 보편화하지 마시오. 파키나 인도, 이슬람의 여성인권이 문제인건 그 나라의 일반적인 정서가 여성 인권을 짓밟기 때문이죠.

  • @lavillanelle7090
    @lavillanelle7090 4 년 전 +8802

    한국은 진짜 양반이에요. 지금 토론에 인종차별 얘기하는데 흑인 얘기만 나왔지 아시안은 거론도 안돼요. 아시안은 차별 범주에도 없는거임. 아시안차별도 많이 다뤄져야하는데..

    • @joliesoo_
      @joliesoo_ 4 년 전 +1514

      맞아요 완전 동의해요.. 아시안에 대한 스테레오타입과 차별도 완전 심한데.. 특히나 아시안은 남자 여자한테 가하는 차별의 양상이 많이 다르고,, 저도 보면서 왜 아시안 이야기는 안하지 했어요..

    • @kg-ss2cv
      @kg-ss2cv 4 년 전 +44

      @@joliesoo_ 느껴봤나요? 여행 몇번 다녀봤는데 못 느낀거같아서요
      살다보면 느낄수있겠죠?

    • @joliesoo_
      @joliesoo_ 4 년 전 +723

      몸짱고 무지에서 오는 실수 이외에 직접적으로 당한적은 거의 없는데,
      같은 한국인 남자애들은 쓰레기나 과일을 맞기도 했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그냥 고정관념이 되게 심해요, 저한테 넌 겉은 아시안인데 속은 유러피안 같다면서 같이 일하는 한국인 여자애들이렁 비교하며 말했던 친구가 있었는데, 그것또한 아시안 여자에 대한 스테레오 타입이겠죠.

    • @user-un1hb3hu5s
      @user-un1hb3hu5s 4 년 전 +200

      @@kg-ss2cv 이쁜 거랑 상관이 없죠 동등한 인간 취급을 안해주는데 쓰레기나 과일 다시 주워서 던지는 거야 자기마음이래도 그 주변 다 다른 나라사람이고 그 사람들은 자기 나라 편들텐데.. 걍 무지한 거죠.

    • @user-ce3hh6vy7w
      @user-ce3hh6vy7w 4 년 전 +63

      @@kg-ss2cv 그 쓰레기나 과일 다시 던지는게 우리나라같은 곳이면 좀 덜할수도 있는데 외국에서 그러면 얘기가 달라지는것 같아요ㅠ 아무래도 그렇게 쌍방으로 경찰서 가게되면 복잡해지는건 외국인(그 나라 입장에서 외국인이용)이고 그냥 과일 던지는 정도는 제대로 처리해주는 경찰도 별로 없는것 같고..
      예전에 영국에서 동양인 차별로 술병 던져서 이 깨지고 그랬던거 아시는지 모르겠는데 그렇게 큰 사건이어야 제대로 수사하는것 같더라구요
      님이 진짜 좋은 사람들 만나신것 같아요ㅎ 저도 다른분들 얘기 들어보면 내가 진짜 좋은 사람들만 만난 편이구나 하는 생각 들더라구요 그리고 예쁘고 잘생긴건 인종차별이랑 상관 없는것 같아요,,, 그냥 일반적인 외국인들 눈에는 예쁘고 잘생긴게 보일것 같은데 그 인종차별자들 눈에는 피부 노란 동양인 이 이상도 이하도 아니라고 느끼고 행동하는거라ㅎ

  • @user-yg3ys5hd9n
    @user-yg3ys5hd9n 4 년 전 +2369

    여자애들이 할애비뻘되는 남자들한테 시집가는 경우도 있다는데 말이 결혼이지 부모한테 돈받고 팔려가는거죠... 심지어 애가 어릴수록 주는돈이 더 많아진다는... 진짜 역겨워요
    +알람 울리길래 와봤더니 진짜 세상에 빡대가리들 존나 많구나.. 매매혼이 그냥 문화이거나 아동의 의지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한강물에 뇌좀 씻고오시길 누가봐도 범죄행위인데 그정도도 생각을 못하시나

    • @oceaneyes3400
      @oceaneyes3400 4 년 전 +559

      @@wyflvhd81 진짜 수준 떨어지는 댓글이다..
      틀딱꼰대는 꺼지세요

    • @user-qb1up2si3w
      @user-qb1up2si3w 4 년 전 +598

      @@wyflvhd81 유치원생부터 초등학생 어린이들이 매매혼으로 할애비한테 팔려가는게 그냥 걔네 사정이니 신경쓸바 아니라구요?? 제정신이세요?

    • @beob8270
      @beob8270 4 년 전 +318

      @@wyflvhd81 틀니 3달 압수

    • @user-qy3le2dm2p
      @user-qy3le2dm2p 4 년 전 +121

      조병철 uneducated 라는 말이 너에게 딱 맞다

    • @wyflvhd81
      @wyflvhd81 4 년 전 +3

      @@user-qb1up2si3w 뭐라는거야 윗글 어디에 초딩이랑 유딩이 나와 ㅋㅋ 걍 니들끼리 매도하고 싶으니 망상으로 씨부리냐

  • @user-em2ng8qi5d
    @user-em2ng8qi5d 4 년 전 +2052

    흑인차별만 말하고 왜 아시안차별은 없는거냐..... 너무 웃긴게 뭔지 아냐? 흑인차별도 있지만 흑인들이 아시아인 차별 하는것도 진심 많이 봤다. 차별 받아본 사람이 차별을 하는 웃긴 상황^^
    + 말을 격하게 해서 제가 하고 싶던 말이 잘못 전달 되는것 같아서 덧붙입니다. 흑인차별 이야기를 없었던것처럼 낮게 이야기하는게 아니라 외국에서 인종차별 이야기가 나올때 동양인은 언제나 뒷전이예요. 대표적으로 흑인이 있다고는 하지만 다들 동양인에게는 관심이 없다는거예요. 저기 주제는 인종차별이지 흑인차별이 아니었잖아요. 그러니 흑인과 함께 동양인도 다뤄달라는 이야기였습니다. 생각보다 외국에서 동양인차별도 심각합니다. 알게모르게 아주 사소한 부분부터 눈치채기 어려울정도로 숨겨져 있어요. 그리고 동양인도 잘못된 부분은 같이 고치도록 노력하면 됩니다.

    • @user-oi1le4st5w
      @user-oi1le4st5w 4 년 전 +25

      @@user-dl3dg6qz4k 애초에 선악이 어딨겠냐? 그런건 사람이 정한거지. 나무라 나무라하는 것은 실체가 실제로 있기에 가능하지만, 착하고 나쁘고는 그 어디에도 실체도 없음. 사람을 죽이고 때리는게 나쁘다 여기는 것은 그냥 사람들이 그리 여기기 때문인거고. 만약 그러한 행위가 착한 행위라고 교육 받아져 왔으면 다른 결과를 도출했을 수도

    • @user-on7mm4gb9p
      @user-on7mm4gb9p 4 년 전 +11

      약해서 차별을 받은거지 선해서 차별을 받은게 아니니 그런 일이 생긴것 같아요

    • @cookiemonxchu
      @cookiemonxchu 4 년 전 +8

      그냥 인종차별이 나쁜거지 그런식으로 흑인의 고통을 축소하려고 하지마라. 한국에는 아직도 흑인치킨 팔더라. 아직도 흑형거리면서 인종차별인지도 모르는 애들 천지인데 내로남불은 그만.

    • @user-em2ng8qi5d
      @user-em2ng8qi5d 4 년 전 +23

      cookiemonxchu 고통을 축소하려한적 없고 흑인차별만 이야기하니까 그런거예요 저기에는 아시아인도 있으니까요. (그리고 반말 좀 기분나쁘네요. 명령하지 마세요

    • @user-lv2vv8dz9n
      @user-lv2vv8dz9n 4 년 전 +27

      외국나가면
      백인-흑인,황인 차벌
      흑인-황인 차별
      황인-차별하면 욕먹음

  • @suhi8918
    @suhi8918 4 년 전 +4261

    여자 가족을 죽이는게 명예. 사람으로도 안보네 진짜 역겹다

    • @user-td2np1sb4n
      @user-td2np1sb4n 4 년 전 +128

      자히드 같은 파키스탄 사람이 더 늘어났으면;

    • @owufdnxy
      @owufdnxy 4 년 전 +47

      @@user-td2np1sb4n 파키스탄에서도 충격먹어서 그 법 폐지했다고 들음

    • @mattcarpenter533
      @mattcarpenter533 4 년 전 +52

      느그들이 좋아하는 갓양남이고 인권순위높은 인도 파키스탄인데 여성인권개후진국 한국에선 부러워해야하는거아니노??ㅋㅋㅋ

    • @user-yg5jg2sd9k
      @user-yg5jg2sd9k 4 년 전 +522

      Matt Carpenter ?여자한테 차임?ㅌㅋㅋㅋㅋㅋㅋ어떡해ㅋㅋㅋㅋㅋ

    • @user-vu2ge2ww5y
      @user-vu2ge2ww5y 4 년 전 +197

      범죄자를 죽일 생각은 못하고 약한 자기 가족 죽이는게 명예ㅋㅋㅋ 쓰레기 같은 교육

  • @gnaspani72
    @gnaspani72 4 년 전 +7315

    3년전 예능프로그램이 요즘 프로그램들보다 더 수준높고 재미있는건 왜일까..

    • @user-yh2bn2fg1j
      @user-yh2bn2fg1j 4 년 전 +188

      거리이짓 티비 켜면 재앙이 찬양하는거 밖에 없음. 중국 찬양하고 이란 찬양하고, 민주당 정책 선전하는 다큐랑 일본, 대기업 까는것들

    • @user-cw2lh7tj5t
      @user-cw2lh7tj5t 4 년 전 +266

      시즌2는 제작진 바뀐건지 예능느낌 많이 줄어서 더 재밌었음....

    • @bbearl
      @bbearl 4 년 전 +221

      @@user-cw2lh7tj5t 시즌2부터 제작진이 완전히 바뀌었다고 하네요..! 저도 개인적으로 예능느낌을 많이 뺀 부분이 좋다고 생각해요

    • @hyukjin1992
      @hyukjin1992 4 년 전 +228

      1. 3년전보다 검열 더 심해짐
      2. 불편하다고 빼액하는 사람들
      3. 방송국에 진출해 있는 피디, 작가들의 편협한 사고방식 고착화

    • @ltg4159
      @ltg4159 4 년 전 +45

      불편러 때문이지 여기 댓글에도 불편러 개많음

  • @user-bz8op6cm1m
    @user-bz8op6cm1m 4 년 전 +786

    오헬리엉 토론하는 방식이나 사고방식이 너무 좋다. 자국의 단점에 대해서 거론될 때에도 머뭇거림 없이 인정하고, 본인의 소신대로 막힘없이 이야기하고 본인이 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어도 타인의 말은 끝까지 경청하는 걸 보니까 사람 됨됨이가 좋다는 게 딱 느껴짐. 그리고 평등을 만들기 위해서 역차별도 어느정도 필요하다는 이야기하는 것 보고 솔직히 좀 많이 놀랐음. 가장 기득권층이라고 할 수 있는 백인 남성이 여성 인권에 대해 저토록 소신있게 말할 수 있다는 게 너무 대단함. 또 답글로 몰려와서 어쩌구 하겠지만ㅋㅋㅋ... 우리나라 상당수의 남성들 주장이랑 완전히 상이해서 굉장히 신선하고 멋있었음. 예전에 비정상회담 본방으로 볼 땐 허투루 봐서 잘 몰랐는데 지금 다시보기로 보니까 확실히 달라보이네 프랑스에 대한 편견도 오헬리엉덕분에 깨짐

    • @holabird6529
      @holabird6529 년 전 +3

      그냥 유럽이나 북미 평균아닌가여..? 얘네말에 수긍하고 끄덕거리다가 부모님이랑 대화하면 현타 오지게옴.. 이민가야될듯

    • @evakim4626
      @evakim4626 년 전 +39

      이성적이고 지적인 사람이죠. 내가 봤던 기존의 프랑스인들과 많이 다름

    • @enough116
      @enough116 년 전 +1

      👍

    • @user-du7qg8qh5w
      @user-du7qg8qh5w 년 전

      @@holabird6529 유럽=인종차별 미친곳ㅇㅇ 도망친 곳에 낙원은 없음ㅇㅇ

    • @austinkwon8259
      @austinkwon8259 년 전 +9

      @@holabird6529 ㅋㅋㅋㅋㅋㅋㅋ 제발 가서 살아보고 말해 ..

  • @noellepark8478
    @noellepark8478 4 년 전 +1656

    흑인을 한명 앉혀놓고 흑인차별 얘기를 계속 한다는게 참 그렇다... 그리고 동양인 차별에 대해선 왜 말하지 않지? Slit eyed로 놀림도 적지 않은데..

    • @changhwanpark7439
      @changhwanpark7439 4 년 전 +1

      Noelle Park slit은 너무 심한데요 slant 까지는 그러려니 해도

    • @rubykim6291
      @rubykim6291 4 년 전 +42

      쌍거풀수술 1순위고
      조금이라도 크게 보이고싶어서 너도 나도 눈트임하는 나라에서
      할말은 아니지

    • @sophiakim143
      @sophiakim143 4 년 전 +70

      ^루비 씨가 팩트로 치시네.
      한국에서 좀 심각함. 자기 생김새에 대해 얼마나 열등감을 느끼는지, 자기들은 부정해도 외모 제일 따지는 나라가 한국. 백인들이 slit eyed 이런 표현 쓰는거 맞아요. 근데 그걸 받아치지 않고 오히려 쭈그리고 눈이 커야, 피부가 하얘야 예쁘구나 믿는거 같아요. 사실상 한국에선 그런 차별을 은근히 수긍하는듯.

    • @sophiakim143
      @sophiakim143 4 년 전 +14

      그리고 저때 미국에서 경찰에 의한 흑인 총살 사건이 화제가 되고 있어서 흑인차별에 초점을 둔거 같아요.

    • @lucychoi7223
      @lucychoi7223 4 년 전 +220

      @@sophiakim143 피부가 하얀게 아름답다는 것은 서양 영향이 아니라 옛날 삼국시대부터 있었던 미의 기준입니다. 정확하게는 투명하고 맑으며 하얀 피부가 아름답다고 생각한거죠.
      이건 마치 오늘날의 서양 사람들이 검은 피부가 아닌 구릿빛 피부를 미의 기준으로 여기는 것과 같다고 봅니다.

  • @thewise5473
    @thewise5473 4 년 전 +4515

    개인적으로 오헬리엉 정말 다시 보게 되네요
    프랑스가 자국 프라이드가 너무 강하고 유럽 내 차별도 심한 나라라서 국가 이미지 안좋았는데 오헬리엉은 딱 반대되는 모습을 보여줌
    프라이드가 강한 프랑스인들, 특히 파리지앵들은 프랑스에 대해 안좋게 얘기하면 바로 반발하는데 오헬리엉은 항상 유머러스하게 프랑스가 좀 더럽지~ 저번 편 한승연이 빵 맛없다할 때도 웃으면서 넘기고 오늘도 프랑스는 차별 심한 편이다 인정하는 부분 정말 멋있었어요
    무엇보다 토론 자세도 고압적이지 않고 다른 사람 말을 잘 이해하고 경청할려고 하는 게 너무 존경스러운 태도 였습니다.

    • @user-fthnkkxza
      @user-fthnkkxza 4 년 전 +148

      프랑스인들이 언어적으로는 자부심이 강하긴 한데 사회전반적으로는 부정적인게 많더군요.
      스스로도 불만이 많다고 말할정도니까요

    • @hyunny9852
      @hyunny9852 4 년 전 +51

      @@user-fthnkkxza 저도 그건 공감해요ㅋㅋ 다만 그 불평으로 인해 이뤄낸 몇몇 성과는 (근로복지등등) 존경스러워요ㅎㅎ

    • @user-zp1pt4qo5v
      @user-zp1pt4qo5v 4 년 전 +182

      다 떠나서 사람이 인품이 좋은듯하네요.

    • @bona6008
      @bona6008 4 년 전 +59

      오헬리엉님이 지극히사적인 프랑스?? 책 출간했는데 재밌어요 ㅎㅎ

    • @user-ub1kv7ne9v
      @user-ub1kv7ne9v 4 년 전 +4

      진ㅁ자 인정

  • @user-jn9iu3sj3f
    @user-jn9iu3sj3f 4 년 전 +1936

    우리 법원은 2008년까지도 부부 사이에서는 강간죄가 성립하지 않을 수 있다는 의견을 유지합니다. 그리고 나서 2009년이 되어서야 부부사이에 강간이 성립된다는 첫 판결을 하였습니다. 근데 이것마저도 합의 이혼한 상태인 부부였고 2013년 대법 전원합의체 판결로 부부사이 강간죄가 허용된다는 판결을 하였습니다. 불과 10년전만해도 가정 유지라는 공익이 더크다 판단하여 여자가 강간당해도 합법이였던 나라임 ㅋㅋㅋㅋㅋㅋㅋㅋㅋ 10년전, 6년전ㅋㅋㅋㅋㅋㅋ 조선시대 아니고 우리 무한도전 볼때임 ㅋㅋㅋㅋㅋㅋㅋ

    • @user-li3xd4oj7o
      @user-li3xd4oj7o 4 년 전 +203

      와....너무 무섭네요 아직도 고칠게 너무 많지만 ㅠㅠㅠ

    • @user-tt2qg3gs4s
      @user-tt2qg3gs4s 4 년 전 +189

      ??? 진짜요?? 와 너무 미개했던 시절이네 ㄷㄷ

    • @kg-ss2cv
      @kg-ss2cv 4 년 전 +17

      부부사이에 강간죄를 성힙하게하고 간통죄를 폐지했죠 부부사이 강간과 간통죄는 같이 성립할수없죠

    • @user-ud2xn4oy4k
      @user-ud2xn4oy4k 4 년 전 +94

      젠더감수성이 부족하시네여 강간은 여자만 당할수 있다고 생각하는거보니ㅋㅋ

    • @user-vk3qy4tm4e
      @user-vk3qy4tm4e 4 년 전 +45

      부부간의 강간죄를 인정하면 악용하는 사례가 급격히 많아질걸 대비해서 법을 제정하는데 오래걸린거고 2000년 초반부터 부부사이 강간죄 인정하자라는 의견은 계속나왔어요

  • @bhbr6660
    @bhbr6660 3 년 전 +247

    “누군가가 보기엔 세상이 소수자에게 불리하게 기울어져 있는데, 누군가의 눈에는 세상이 평등해보인다. 전자의 관점에서 평등을 이루려는 시도들이 후자의 눈에는 역차별로 보이는 이유다. 나는 어디에 서서 어떤 풍경을 보고 있는가. 내가 서있는 땅은 기울어져 있는가 아니면 평평한가.”

    • @rnx529
      @rnx529 2 년 전

      혹시 인용하신 문구라면 어디에서 나온 말인지 알 수 있을까요?

    • @user-xc6zc2dc7v
      @user-xc6zc2dc7v 2 년 전 +19

      @@rnx529 제 댓은 아니지만 대신 답변드리자면 같네요!

    • @user-ie9hl1vi2w
      @user-ie9hl1vi2w 2 년 전 +1

      무식한건 답이 있지만
      무식한놈이 잘난줄 알면
      그건 답이없다
      너한테 하는말이다

    • @sallykim3729
      @sallykim3729 2 년 전 +44

      @@user-ie9hl1vi2w 맥락에도 안 맞고 별 알맹이도 없는 말을 일침이랍시고 하고 있는 당신한테 더 어울리는 말이네요.

    • @user-uq2ok1pj4r
      @user-uq2ok1pj4r 2 년 전

      @@rnx529 !!

  • @user-es9dr9ug8c
    @user-es9dr9ug8c 4 년 전 +660

    외국인분들 중에 그 이름은 모르는데 전현무랑 제일 근처에 앉으신 흑인분 표정이 너무 안좋아서 속상해

    • @haekioh9885
      @haekioh9885 4 년 전 +18

      그냥 원래 표정이 그러신 것 같아요...

    • @user-es9dr9ug8c
      @user-es9dr9ug8c 4 년 전 +2

    • @user-zu2hk7nw7g
      @user-zu2hk7nw7g 2 년 전

      하지만 저기 계신 백인분들만 가지고 토론하면 기만이니까욥... 사전고지 하셨겠져

    • @supila9528
      @supila9528 2 년 전

      @塗中曳尾 지으신다는거겠죠?

  • @mattcarpenter533
    @mattcarpenter533 4 년 전 +1154

    오헬리엉 볼때마다 느끼는건데 토론에 의견이 강해서 좋은거같음 좋고 싫음이 확실하기때문에

  • @Diana-tp1yr
    @Diana-tp1yr 4 년 전 +654

    저희 부모님이 독일로 유학가셔서 저도 낳고 계속 한 10년좀 넘게 유럽쪽에서 사셨는데 유럽은 흑인보다 아시안에 대한 차별이 훨씬 심하다고 하시더라고요 인종차별이 심한 지역은 길거리 거지들도 아시안을 무시한다고 하니 진짜 아시안에 대한 인종차별도 무시할 수 없고 심각한 이야기죠

    • @Thunderstorm22222
      @Thunderstorm22222 4 년 전 +16

      길거리 거지들만 티나게 인종차별해요. 다른 사람들은 차별하더라도 티를 거의 안 내죠. 전 독일 사는데 차별하는 애들은 10대 중고등학생이나(대체로 중동쪽 애들) 길거리 거지들밖에 못 봤어요. 독일애들도 하긴 하는데 거의 못 봤어요. 그냥 무지해서 니하오 고니치와하는 거 빼고는요.

    • @gayoung96
      @gayoung96 4 년 전 +29

      뭐가TV WhatTV 중동 애들 인정이요 ㅋㄱㅋㄱㅋㄱㅋㄱㅋㅋㅋㅋ 나라가 보수적인건가 못배워 쳐먹은건가 중동애들 인종차별 진짜 심해요 진짜 살인충동나요

    • @lotus9241
      @lotus9241 3 년 전 +15

      곤니찌와 니하오 하는거 거의 중동애들 ㅇㅇ배운게 없어서 초등학생 수준에서 멈춘느낌?
      아니면 대한민국 70년대 느낌

    • @shiruwa4617
      @shiruwa4617 2 년 전 +21

      그러는 한국은 동남아에 대한 차별은 없다 생각함? 결국엔 순수한 피해자만 있는 것도 아니고 순수한 가해자만 있는 것도 아님. 그냥 서로서로가 피해자인 동시에 가해자임.

    • @yumiko341
      @yumiko341 2 년 전 +1

      흑인이나 차별받는 인종이 아시아인을 차별하는게 유럽...

  • @glynn1075
    @glynn1075 4 년 전 +217

    3:23 기욤 편견없는거 진짜 멋있다 운동선수 래퍼 또뭐있지 하는 오헬리엉한테 "대통령"이라니👏🏻👏🏻👏🏻

  • @perreseponeseth5427
    @perreseponeseth5427 4 년 전 +395

    흑인 차별은 하면 큰일나는 일이지만,
    아시안은 인종 범주에도 없음 ㅋㅋㅋㅋㅋㅋㅋㅋ
    아시안 차별은 차별이 아님 아시안은 인종이 아니니까..그놈의 칭키 아이즈 니하오 칭챙총 옐로우피버 다 어디로 사라졌나 몰라

    • @user-dw5br8gg7w
      @user-dw5br8gg7w 3 년 전

      미국에서 일본에 대한 인식은 엄청 좋은데 중국 동남아 때문에 아시아 인식 배림 그나마 일본한테 감사해야됨

    • @user-yh2bn2fg1j
      @user-yh2bn2fg1j 3 년 전

      치노!

    • @user-sf1ee1iw5f
      @user-sf1ee1iw5f 3 년 전 +27

      @@user-dw5br8gg7w 뭐래 ㅋㅋ 일본이 인종차별 당하고도 찐따처럼 빌빌대기나해서 인종차별자들이 기고만장한거잖아

    • @happyhappy5829
      @happyhappy5829 2 년 전 +2

      @@user-sf1ee1iw5f 일본인들은 지들이 명예백인이라고 생각해서 충격먹잖아욬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wk9qe5ee2t
    @user-wk9qe5ee2t 4 년 전 +2658

    흑인이 한 명이고 백인이 대다수인 곳에서 인종차별을 논하고 여자 구성원이 단 한 명도 없는 곳에서 여성인권을 논한다는 게 어떻게 보면 많이 씁쓸하긴 하다

    • @lybe930
      @lybe930 4 년 전 +4

      수악 씁쓸...

    • @user-zc4rq1xe5l
      @user-zc4rq1xe5l 4 년 전 +131

      남자들끼리 여성인권 얘기하는게 뭐 어때서? 애초부터 여성인권신장은 역사적으로도 남성들의 지지와 협조로 이루어졌고 앞으로도 그럴 것임. 이런 문제나 대화 주제에 대해서 자꾸 남성을 배제시켜들려고 하면 결국 지네들만 손해지 뭐

    • @user-ey9jd6cj3x
      @user-ey9jd6cj3x 4 년 전 +663

      @@user-zc4rq1xe5l 저 글에서 남성들을 배제한다는 말은 1도없는데? 그리고 대체 여성인권 상승이 남성의 지지와 협조만으로 이뤄졌다는건 뭔 개소린지.. 애초에 여성인권 상승이던 남녀평등이던 남성과 여성의 조화로 이뤄져야하는데 미디어에서 여성인권을 다룰때 여성을 아예 배제시켜놓고 남성패널들만 앉혀놓고 다룬다는게 문제지 최소한 여성패널들 3~4명은 앉혀놔야지 피해는 여성들이 보는데 왜 남성들 얘기만 들음?

    • @user-zc4rq1xe5l
      @user-zc4rq1xe5l 4 년 전 +112

      @@user-ey9jd6cj3x
      애초에 남자들끼리 여성인권을 얘기하는 것마저 불편해하는 태도가 근본적으로 여성인권 논의에 대해 남성을 배제하려는 마음가짐 아닌가? 애초에 여성인권얘기하는데 여자가 없다고 불편해하는게 말임? 인도의 신분제 얘기할 때 무조건 수드라 불가촉천민 서너명은 앉혀놓고 얘기해야함?
      그리고 여성인권신장은 역사적으로 남성들의 지지와 협조로 이루어졌다고 했는데, 이건 여성인권신장 문제에서 남성들의 역할을 강조하는 과정에서 좀 엇나갔나봄 니 말마따나 남녀평등은 남성과 여성의 조화로 이루어지는 게 맞음

    • @godfahter
      @godfahter 4 년 전 +42

      뭔.. 인종차별 이야기가 금기도 아니고..
      그렇다고 인종차별하는걸 옹호하는 내용도 아닌데 불편한것도 참 많네.
      즐거움을 위한 쇼프로하고
      사회문제를 다루는 시사프로하고 구분 좀 하지.
      비정상회담이 뭐 그렇게 심각한 이야기를 다룰 정도로 고정 패널들의 학식이나 전문성이 있는것도 아닌데.

  • @user-db3ol1gb4z
    @user-db3ol1gb4z 4 년 전 +1324

    외국에 비해 한국이 인종차별 심하지 않다고 해서 인종차별 해도 되는거 아니잖아요. 외국은 외국대로 차별하던지 말던지 우리나라는 조금 더 좋은 인식을 다음 세대에 물려주도록 합시다😄

    • @user-fk7lo1et8v
      @user-fk7lo1et8v 4 년 전 +61

      일요일 근데 우리나라 인종차별 겁나 심해요

    • @RachelSunHaK
      @RachelSunHaK 4 년 전 +16

      좋은 댓글이네요

    • @avant-garde-
      @avant-garde- 4 년 전 +104

      일요일 ㅇㅈ... 우리는 덜해 우리가 낫네 이런 식으로 접근해선 안될 문제

    • @tenal6643
      @tenal6643 4 년 전 +9

      @@user-fk7lo1et8v 그래도 증오의 감정을 가지지는 않음;;

    • @sgstardust
      @sgstardust 4 년 전

      @@tenal6643 우리만큼 일본인을 이유없이 증오하는 나라가 어디있을까

  • @Choding.Ah-nim
    @Choding.Ah-nim 4 년 전 +2500

    근데 우리나라사람이 이문제를 3자문제로 보고있는게 레전드임ㅋㅋㅋㅋㅋ

    • @yw6636
      @yw6636 4 년 전 +125

      문제가 없지않아 있지만 언급한 나라처럼 심각하진 않음
      인종차별로 인한 폭력이나 범죄는 거의 없음
      예: 미국에서 코로나때문에 아시아인들 폭행당하거나 칼로 찔림, 흑인들이 경찰들한테 이유없이 살인당하는 사건이 많음.
      성차별로 인한 문제들도 많이 좋아짐. 지금 추세를보면 오히려 반대가 되려는 상황
      몰론 지금 사회적으로 있는 인종차별이나, 성차별은 당연히 없어져야 되지만, 영상에서 언급한것들은 3자문제로 볼수밖에 없는게, 그런일들은 한국에서 일어나지 않기때문.
      외국에서 살면서 느낀거지만 정말 한국은 살기 좋은나라임.
      몰론 나라마다 장단점은 있고, 자국의 틀린부분은 인정하는게 옳지만 그냥 까기만하는건 절대 멋있는게아님.
      (윗분 댓삭했네;;;)

    • @juinciel2
      @juinciel2 4 년 전 +246

      덧글만봐도ㅋㅋㄲ

    • @user-ft1vt5ex4p
      @user-ft1vt5ex4p 4 년 전 +130

      윗분말에 동감.... 덧글만 봐도 ㅋㅋㅜ

    • @MalangCow_10
      @MalangCow_10 4 년 전 +32

      @tig er 차별 받지도 않은 세대?ㅋㅋ 지금 당장에 내 친구도(22살) 미국에서 코로나 때문에 인종차별 개심각해져서 무섭다고 권총 사서 주머니에 차고 돌아다니는데?ㅋㅋㅋㅋ

    • @user-po7zx6if3u
      @user-po7zx6if3u 2 년 전 +51

      엥 해외만 나가도 동양인 인종차별 개 심각하고 범죄로도 많이 이어지는데 뭐가 많이 안심각하다는건지..
      흑인차별 얘기많이하는데 흑인보다 동양인차별이 훨씬 심한데,, 앞에 언급한 나라는 여성인권에 대한 내용이 심했던거고 인종차별로는 동양인차별이 개심함

  • @user-yf2hj2vq3h
    @user-yf2hj2vq3h 4 년 전 +175

    여기 답글 많은곳 보면 비정상 회담 열리고있음ㅋㅋㅋㅋ

  • @user-st4lt3mf4h
    @user-st4lt3mf4h 4 년 전 +3300

    오핼리엉 가치관이 잘 잡힌 듯

    • @bobochuzz
      @bobochuzz 4 년 전 +402

      맞네..그동안 여자들이 차별을 오랫동안 받아왓으니 인식이 비슷해질때까지 역차별을 오히려 더 해야하네 그래야 서로 잘 이해할수 있을듯

    • @user-jc7qt8gm2f
      @user-jc7qt8gm2f 4 년 전 +142

      얼굴도 몸도 머리도 ㄷ ㄷ 그냥 완벽...

    • @user-ed4rv5mp6n
      @user-ed4rv5mp6n 4 년 전 +127

      저도 이 멤버로 나온 영상쭉 봤은데 오헬리엉님이 젤 눈에 띄더라고요 사고가 엄청 열려있고 합리적여 보여요

    • @mattcarpenter533
      @mattcarpenter533 4 년 전 +98

      오헬리엉이 보다보면 확실히 좋고 싫음이 분명하고 굉장히 중립적이고 합리적임

    • @mattcarpenter533
      @mattcarpenter533 4 년 전 +71

      @@Sh-gl8iy ㅋㅋㅋ그거랑은 별개지 나도 오헬리엉을 옹호하는데 여성우월주의는 반대함 그리고 한국은 성평등이 완벽하지는 않지만 꽤나 충분히 실현되있다고 봄

  • @sujinlee7937
    @sujinlee7937 4 년 전 +454

    와 파키스탄 최악이네 ;
    자기 친오빠가 자기 여동생 죽였는데
    그 가족들이 용서 해주면 감형 한다는게 말이가ㅋㅋ
    기가차네 진짜ㅋㅋ
    진짜 내가 저 나라
    여자로 안태어난게 천만다행이다 ..

    • @user-hr3qr2ou3o
      @user-hr3qr2ou3o 4 년 전 +4

      수진아 우리나라 파키스탄 불체자가 5위권안이더라.저래 생긴애들 조심해.이건 이슬람 포비아가 아니고 쟤들 사상이나 생각이 정말 위험해서 그래

    • @sujinlee7937
      @sujinlee7937 4 년 전 +105

      ? 걱정은 고마운데 왠 반말 ;

    • @user-hr3qr2ou3o
      @user-hr3qr2ou3o 4 년 전

      @@sujinlee7937 내가 아무래도 나이가 많으니깐 말 좀 놓았어.

    • @user-hr3qr2ou3o
      @user-hr3qr2ou3o 4 년 전 +16

      @@user-kk9iz5dg3q 시은아 미안해.

    • @user-fu3sr8fq8c
      @user-fu3sr8fq8c 4 년 전 +12

      @@user-hr3qr2ou3o ㅋㅋㅋㅋㅋㅋ

  • @kelly23011
    @kelly23011 4 년 전 +656

    비정상회담이 좋은 이유 중 하나가 자막 다시는 분이 배우신 분이라는 점.
    3:03 여기서 성시경이 '유색인종'이라는 말을 하는데, '유색'이라는 것도 백인위주의 단어라 그걸 흑인으로 바꿔서 자막 달아준게 너무 좋아요.

    • @user-zj5uv8fp1i
      @user-zj5uv8fp1i 2 년 전 +36

      유색인종 중엔 흑인뿐 아니라 우리같은 동양인도 포함되어 사용한것 같은데 굳이..

    • @BruceLee-jp9qg
      @BruceLee-jp9qg 2 년 전 +78

      약간 유색인종 하면 백인 외의 다양한 인종들을 하나로 퉁치는 느낌이라 그렇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시아 대륙에 국가가 얼마나 있건 동양으로 묶어서 부르듯이요.

    • @user-ie9hl1vi2w
      @user-ie9hl1vi2w 2 년 전 +19

      애초에 유럽도 북유럽쪽 덴마크 노르웨이계열만 우리가 생각하는 백인마냥 하얗고 눈퍼런색이지
      프랑스나 스페인 이탈리아는 동양인이랑 별차이도없음 그중 하얀사람도 북유럽피가 섞여서 하얀거고
      애초에 한국인도 시베리아 북방계 유목민족 핏줄이라 존나 밝은편임

  • @user-dn9me4cj6v
    @user-dn9me4cj6v 3 년 전 +39

    17:24 2015년이니까요.... 진짜 멋있다.

  • @Kateisbelladonna
    @Kateisbelladonna 4 년 전 +889

    저는 호주사는데 직장 상사가 스리랑카 남자였는데 회의실 지나가는데 자기 회의있다고 저보고 커피좀 사다달라는거에요. 기가차고 황당해서 미팅하는사람들 앞에서 "Sorry, I'm not your waitress." 이랬더니 진짜 얼굴이 활화산처럼 시뻘겋다못해 시커매지더라고요. 미안하다고 하더니 그 후로는 제 커피 가끔 사다주고 그러더군요. 제가 거기서 오케이 하고 사다줬음 저는 이제 커피셔틀을 계속하게됐겠죠. 호주에는 남녀평등 엄청 중요시하고 어떤 형태로의 차별을 법적으로 금지해요. 이거 노동부에 신고하면 아주 일이 커지는거임. 그래서 다들 조심해요.
    추가로 밑에 답글들 보니까 직장상사가 혹은 동료로써 부탁할수도 있는데 너무 무례했다 오버했다 성차별이 아니다라는 얘기가 많은데 성차별은 인종차별과 비슷해서 모호한것들이 많습니다. 그 사람이 너무나 분명하게 표현하지 않은 이상은 모르겠죠? 답은 없어요. 받이 들이는 사람이 상황에따라 느끼는게 맞는거겠죠? 제 대처가지고 뭐라고 하는데 상사가 무안해한것까지 신경쓰고싶지 않습니다. 그리고 제가 거절한 후에 다른 "남자" 직원이 커피 심부름 하는걸 보고 성차별이 아닐수도 있었단걸 알았지만 제가 미래를 내다보는 능력이 없어 당시에는 몰랐습니다. 하지만 그걸 떠나서 본인과 미팅멤버들 커피 심부름 시키는 자체가 불합리한 일입니다. 한국에는 이게 너무 당연한건가요? 제가 왜 이렇게 반응 했는지 이해 할 수도 없겠지만 여기선 절대 당연하지 않습니다. 스리랑카 얘기를 한것은 그분이 호주에서 태어나고 자란게 아니라 이민을 온 경우이기 때문에 이런 문화적 실수를 했다고 생각해서 한 얘기였습니다. 호주사람들이 그럴일은 절대 없기 때문입니다. 제가 한국사람이라 스리랑카인보다 우월하다는 생각을 해본적도 없는데 그런 의문을 가지는분 본인한테 되려 질문하고싶군요. 그건 오히려 당신이 아닌지. 제가 만약 상사가 이탈리아 사람이었는데 이렇게 썼더라도 과연 똑같은 질문을 들었을까요? 여기 글쓰신 분들은 호주의 직장과 사회에서의 평등권이 얼마나 중요하게 여겨지고 있는지 잘 모르셔서 그러시는듯한데 여기서 말하는 평등은 남여 뿐만이 아니라 모든것을 어우르는 평등입니다.
    직장상사가 호의로 커피를 사다달라고 한다구요? 웃다 갑니다.
    참고로 초기에 몇번은 커피 사다줬었어요. 근데 저날 분명해졌죠 더이상 할 가치가 없단걸.
    이렇게 일일이 다 적으면 글이 너무 길어 줄여서 적은것이 오해를 불렀나보군요.

    • @user-cx9kc8fx1f
      @user-cx9kc8fx1f 4 년 전 +505

      와 그래도 그 상사는 자신의 문제를 바로 깨닫고 인정했네요 한국같았음 되려 역정내며 상사가 시키면 시키는대로할것이지 일관했을텐데.

    • @Kateisbelladonna
      @Kateisbelladonna 4 년 전 +336

      @@user-cx9kc8fx1f 사람은 좋은데 아마도 스리랑카 문화에 아직 더익숙해서 그런듯해요. 근데 그분은 제가 여자라 시킨게 아니라 자기 부하직원이라 시킨거에요. 나중에 보니깐 다른 남자직원이 커피셔틀하고있더라구요 ㅋㅋㅋㅋ

    • @user-bh5qt8ox3y
      @user-bh5qt8ox3y 4 년 전 +79

      @@Kateisbelladonna 아닠ㅋㅋㅋㅋㅋㅋㅋ커피셔틀이 필욬ㅋㅋ

    • @Kateisbelladonna
      @Kateisbelladonna 4 년 전 +179

      @qkdhr wifh 알베르토가 저기 대화에서 그 얘기를 했어요. 이탈리아도 한국도 여자들한테 커피심부름 시킨다고. 다 보고 댓글 다시는거죠?

    • @Kateisbelladonna
      @Kateisbelladonna 4 년 전 +155

      @qkdhr wifh 미안한데 저 이탈리아 한국 호주 다 살아봤고 그 나라들 회사에서 일도해봤요. 댁은 모르겠지만. 그냥 하고싶은 말을 하세요. 프로불편러씨?

  • @eun122
    @eun122 2 년 전 +136

    솔찍히 차별없앨려면 역차별해야한다는말에 엄청 동의함
    멕시코 핑크 택시 보고 여자만 우대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그 사회의전반적인 시선을 바꾸고 분위기를 바꾸기 위해서는 필요하다고생각함

    • @user-gv3qc3xi7j
      @user-gv3qc3xi7j 2 년 전 +13

      핑크택시는 별 문제가 안되는데 단순히 "현대 시대 여자"로 태어났다는 이유만으로 능력도 없으면서 좋은 직장, 높은 자리 얻는 할당제 역차별은 절대로 있어서는 안되지

    • @user-dw2jx7sc1r
      @user-dw2jx7sc1r 년 전 +7

      역차별해서 평등은 절때 못이뤄냄
      평등을 이뤄내려면 로봇이 발전해서 모든경우를 로봇이 맞춰주지않는이상 절때안됨
      여자가 남자보다 여러상황에서 차별당하니 역차별을 하다가 나중에 여성인권이 넘어가면 그땐 어떤시점에 어떻게 멈추고 다시 평등을 어떻게 맞출것이며
      그걸 맞추는동안 피해를본 사람들은 어떻게 해결할꺼냐는거임 여자가 남자와 동등한시점에 절때 멈출순없음 인간이란 생물자체가 그럴수가없음
      그렇기 때문에 서로 평등을 애초에 목표로 잡고가야지 역차별을하다 중간에 맘추고 다시 맞추고 그딴건 환상에 불과함 절때안됌
      1년2년도 긴데 그시간안에 해결되는것도 아니고 장시간 역차별을하면 진심으로 무슬림화될수도있늠

    • @ytro9501
      @ytro9501 년 전 +7

      이딴사람이 있으니깐 사회가 점점 통합보다는 분열의 방향으로 가지 참나ㅋㅋ 그렇게 역차별 좋아하면 여자들은 제발 군대나 가시고 말하세요

    • @user-og1nj1fy1t
      @user-og1nj1fy1t 3 개월 전

      핑크 택시 도입하고 범죄율도 떨어졌다는 거 보니 굿👍

  • @user-jk5vu5op8g
    @user-jk5vu5op8g 4 년 전 +737

    일부 흑인들은 인종차별당한다고 뭐라고 하지만 정작 자기들도 동양인들보면 인종차별 심하게 함

    • @user-tf6yo1lv1t
      @user-tf6yo1lv1t 4 년 전 +7

      그렇다고 차별 당한것이 없어진건 아니니까요 ㅠㅠ

    • @Unriped-apple_scent
      @Unriped-apple_scent 4 년 전 +1

      논외

    • @user-cw5dv6xz4u
      @user-cw5dv6xz4u 4 년 전 +61

      근데 그 동양인들도 동남아 차별 개오짐

    • @user-xg6wt6xx8d
      @user-xg6wt6xx8d 3 년 전

      @@user-kc4ng4wf9u 누가 그럼? 외국의 유럽 같은데 빼고 한국인이 가면 환영 받음. 님들은 동남아인이 1시간 동안 길 물어봐도 대답 안하잖아

    • @user-gw7hl8yh2f
      @user-gw7hl8yh2f 3 년 전 +5

      @@user-xg6wt6xx8d 경험담임? 1시간 동안 길을 물었다고 하는데 여러 사람에게 길을 물었다는 가정이면 님의 질문 방식에 문제가 있었을 거라고는 생각 못해봄? 또 한 사람에게 한시간 물었다는 가정이면 엄청 무례한거 아닌가? 왜 남의 피같은 시간을 뺏으려 함?

  • @suurere8451
    @suurere8451 4 년 전 +240

    기욤이랑 오헬리영.. 역시 최고 가치관이 정말 멋있음

    • @fun_cool_sex
      @fun_cool_sex 2 년 전 +14

      럭키도 백인 흑인말고 다른 용어를 쓰자는것도 럭키 진짜 대단한듯 동양인이 외국나가서 옐로우 피플이라고 불린다고 생각하면

    • @wheeler5382
      @wheeler5382 년 전

      차별하자는 사람들 가치관이 멋있데 ㅋㅋㅋ

    • @user-og1nj1fy1t
      @user-og1nj1fy1t 3 개월 전

      저도 보면서 깜짝 놀랐어요

  • @ocean_wave
    @ocean_wave 4 년 전 +135

    4:16 저런 일화들을 묵묵하게 듣고있는 저 슬픈 눈을 보니 마음이 더 아프네요.. 아시안을 인종차별하는 이야기를 듣는다면 난 화가 나서 참을수없을것같은데 얼마나 많은 차별을 겪고 들었기에 저리 담담히 들을 수 있는건지..

  • @bnjn6310
    @bnjn6310 4 년 전 +567

    7:21 난 이게 더 이상함 이게 더 차별인거 같음 미국사는 흑인들 거의 미국에서 태어났고 아프리카 가본적도 없는사람이 대부분일텐데 왜 아프리칸 아메리칸이 되어야하는거지? 저말이야말로 니들은 우리가 아프리카에서 데려온 노예의 후손이다라고 못박아버리는거 아닌가?

    • @TV-hu7he
      @TV-hu7he 4 년 전 +109

      그냥 모든 사고와 시각이 다 백인 중심에서 이뤄지는것 같음 .. 모든 인종은 평등한데

    • @user-tp5qq2bp7l
      @user-tp5qq2bp7l 4 년 전 +11

      아메리칸 원주민과 구별하기 위해 쓰인 말인데..

    • @ddddf9820
      @ddddf9820 4 년 전 +110

      @@user-tp5qq2bp7l 그니까 그 구별을 백인들이 하기 편하게 붙인거잖아요 ㅋㅋ 인디언이란 말도 백인이 붙인거고 ㅋ; 백인 구분하기 편하게 유러피안 아메리칸이라고 부름?

    • @bnjn6310
      @bnjn6310 4 년 전 +20

      그렇긴한데 흑인이 다 나는 아프리카계야라는 정체성을 가진건 아닐수도있지 않을까요? 남미에서 태어나 미국으로 건너간 흑인도 있을거고 아시아에서 태어나 미국으로 건너간 흑인도 있을텐데 넌 흑인이니까 아프리칸 아메리칸이야 이러면 좀 이상할거 같음 물론 인종문제 넘나어려움 반대로 아프리카에서 태어난 백인이 미국 이민갔다고 아프리칸 아메리칸이야 라고 하지는 않잖아요

    • @hcefd1
      @hcefd1 4 년 전 +3

      Bn JN 그런경우는 브라질리언 아메리칸 잉글리쉬 아메리칸이라고 불러요

  • @user-wd5il1km1e
    @user-wd5il1km1e 3 년 전 +954

    기욤씨가 역차별에 대해 설명하는게 너무 제대로된 사고방식이라 감동이다..ㅠㅠ

    • @Bangtan-love
      @Bangtan-love 2 년 전 +88

      역차별은 평등으로 가는 길이 아니라 또 다른 차별일뿐이지 않을까요?

    • @pessi710
      @pessi710 2 년 전 +6

      @@Bangtan-love ㅇㅈ

    • @user-ue6xl4mk2j
      @user-ue6xl4mk2j 2 년 전 +143

      @@Bangtan-love 님 최근 댓글들 다 남돌 빠수니인척하면서 한국남성(줄여쓰면큰일남) 옹호하는데 컨셉질 ㄴㄴ 유튜브 댓글 작성자 성별 공개 의무화해라~~

    • @user-zu4ti6pn9q
      @user-zu4ti6pn9q 2 년 전 +45

      @@user-ue6xl4mk2j 인터넷에 살지말고 현실에 살아라

    • @user-yt9zg3ti6g
      @user-yt9zg3ti6g 2 년 전 +26

      @@user-ue6xl4mk2j 사람이 어쩌다 저리 됐을까. 무지성으로 비난하는 꼴이라니

  • @user-qt9gz2mc8q
    @user-qt9gz2mc8q 4 년 전 +1443

    오헬리엉 진짜 단호하게 역차별 필요하다 저렇게 말하는 사람이 있구나

    • @wldbs9604
      @wldbs9604 4 년 전 +330

      한남과 양남의 차이임

    • @eiqiq
      @eiqiq 3 년 전 +83

      @@wldbs9604 ㅋㅋㅋㄱㅋㄱㄱㄱㅋㄱㅋㅋㅋㄱ 한남이 왜나와ㄱㅎㅋㅎㅋ

    • @owo-pn4fb
      @owo-pn4fb 3 년 전 +317

      남자가 이말하는거 처음봄

    • @lim230
      @lim230 3 년 전 +61

      저거 굉장히
      위험한 생각임...

    • @SuperGalaxyAnnie
      @SuperGalaxyAnnie 3 년 전 +8

      대한민국 빼고 적용할만 하겠네요

  • @joy8637
    @joy8637 4 년 전 +231

    흑인이나 아시아인은 유럽을가도 서양권 나라 가도 어느나라 가도 차별 받겠지 미국만의 문제가 아니다..

    • @user-ie9hl1vi2w
      @user-ie9hl1vi2w 2 년 전 +2

      아시아인이라는 말자체가 난 존나 싫음
      유럽을 기준으로 세계를 정의하는 단어임
      아시아가 세계의 66퍼센트인데
      유럽의 동쪽 세계를 뭉뚱그려서 아시아로 다묶어버리는 ㅈ같은 단어임
      근데 다들 그냥 별생각 없어보이네
      중동 중앙아시아 남아시아 동남아시아 동아시아인들 인종적으로 문화적으로 완전히 다르고 가치있는데 이걸 아시아인으로 부른다는것 자체가 문화에 대한 존중은없고
      그냥 유럽중심적인 ㅈ같은 단어라는거임
      동쪽 미개척지
      그래서 유럽인들이 서로 무시할때 쓰는말이
      너희나라는 지리적으로 아시아 아프리카에 가깝다
      이런말을 스페인이나 터키한테 쓰잖음
      쨋든 아시아라는 단어자체를 아시아 국가들이 발전한다면 없애버려야될 단어중 하나라고 생각함
      애초에 자기대륙이름을 왜 다른대륙사람이 정해준 이름으로 불러야되는건지

  • @Juhuipop
    @Juhuipop 4 년 전 +311

    이런좋은 프로그램을 대체 왜 없앤거여.. 제발 돌려줘요.. 내 최애프로그램..ㅠㅠ

  • @user-wx1vw4ov7o
    @user-wx1vw4ov7o 4 년 전 +73

    마지막 기욤이랑 오헬리엉 발언 진짜 멋있다

  • @user-gt9xx2vz2g
    @user-gt9xx2vz2g 4 년 전 +247

    진짜 여기 패널들 다 생각하는 거 성숙하다.. 어릴땐 잘 몰랐는데 진짜 유익한 프로그램 이였다는 걸 깨닮음.. 제발 다시 해주세요ㅠㅠ 꼭 본방사수 할게요 ㅠㅠㅠㅠ

  • @vfnfhnwfnz
    @vfnfhnwfnz 4 년 전 +814

    5:16 출산 아프단 거 남자는 모르니까 여자들끼리 짜고 치는 거 아니냐고 했던 성시경이 착한 어투로 차별은 모든 곳에 있다고 말하니까 되게 위화감 느껴진다.

    • @user-cx9kc8fx1f
      @user-cx9kc8fx1f 4 년 전 +325

      헐 관심없어몰랐는데 충격. 인간인가 ;; 그럼 지네 뿡알차이는 고통도 지네들끼리 짜고치는거네 라고하면 납득할지 의문.

    • @user-wv9ej1km8h
      @user-wv9ej1km8h 4 년 전 +78

      짜고 치는건 아닐거 아니에요 이런식으로 말 했었어요 자막이 이상하게 나온 케이스.. 악마의 편집

    • @user-ym2em1bu2q
      @user-ym2em1bu2q 4 년 전 +134

      @@user-wv9ej1km8h 말한 상황과 맥락은 모르지만 그 말 자체만 놓고봐도 우습게 보고 비꼬는 듯한 늬앙스가 느껴지는데요;

    • @lybe930
      @lybe930 4 년 전 +104

      성시경 다음 시즌에서 제발 빼길... 멋있는 척 하는 거 봐주기 힘듦

    • @youngyubookbug4433
      @youngyubookbug4433 4 년 전 +3

      @데굴데굴 저한테는 모르니까 답답하다는 뉘앙스로 들리는데요

  • @mokihan
    @mokihan 4 년 전 +330

    오헬리엉은 생각이 진짜 멋있다

    • @mungmungssi
      @mungmungssi 4 년 전 +5

      요즘 비정상다시보고있는데 자기주장 확실히 하면서도 타인 생각도 잘 들어주는 것 같아서 멋있는 것 같아요

    • @user-xg6wt6xx8d
      @user-xg6wt6xx8d 4 년 전 +16

      차별을 차별로 대응한다라... 그냥 사탕발린 말인것 같은데

    • @user-hv2wq3ji9q
      @user-hv2wq3ji9q 3 년 전

      근데 님 프사 펄롱... 이에요?? ㅠㅠ

  • @xet7536
    @xet7536 4 년 전 +45

    흑인인권얘기를 .. 마지막에 흑인분 말 한마디만 내보내주네 가장 중요한 당사자 얘기를

    • @user-ej4ie4hn8h
      @user-ej4ie4hn8h 4 년 전 +8

      긴장하셔서 말을 제대로 못하신거 같아요 ㅋㅋㅠㅠ 일일비정상분들은 그런 경우가 많더라구용

  • @hadi8143
    @hadi8143 4 년 전 +697

    여성 고정 패널 없는 곳에서 여성 인권 얘기하기. 흑인 고정 패널 없는 곳에서 흑인 인권 얘기하기. 공감에 한계가 있을 수 밖에 없는 상황에서 지들끼리 여성,흑인 인권 심각성 얘기하며 자기나라 대안 자랑하기.

    • @user-tu3qh5tk7q
      @user-tu3qh5tk7q 4 년 전 +76

      CHA cha 비정상 회담이어도 조금 예민하게 받아드릴 수 있는 여지가 있다고 생각함. 프로그램 대표만 봐도 흑인, 여성 비율이 현저하게 떨어지는데 그런 자리에서 여성 인권? 인종 차별? 웃기네 생각해 보니까

    • @user-tu3qh5tk7q
      @user-tu3qh5tk7q 4 년 전 +11

      dasraniskii jo 물론 그대 입장에서는̆̈ 내가 앞 뒤 꽉 막힌 비윤리적 싸움 도모하는̆̈ 원리주의 일 수도 있지만 이건 언제나 내 생각이고 나는 흑인⍤⃝𓂭 없는̆̈ 곳에서 인종차별에 대해 이야기 하고, 여성이 없는̆̈ 곳에서 여성 인권에 대해 이야기 하면 아무래도 구체적 사례나 논리적 모순이나 오류가 발발할 수 있다고 생각해서 위 댓글을 적은 것임. 근데 꼭 내가 이 프로그램 과정에 대해서 일일이 다 알아야 지적할 권리가 생기는 건가? 다꙼̈ 알아야만 지적할 수 있다? 그게 당신이 주장하는 원리주의임. 그 원리주의자가 당신이고.그건 당신 주장의 논리적 모순임. 위 댓글은 내가 너무 극단적으로 적어서 오해에 소지가 있는 것 같아서 지움.

    • @user-eq4nb8ww8y
      @user-eq4nb8ww8y 4 년 전 +40

      당사자가 있으면 입장을 들어볼 수 있으니까 더더욱 좋겠지만 '문제를 문제삼아서' 생각을 나누고 하는거 자체도 나름의 의의가 있는거 아닌가

    • @EEK_EAK
      @EEK_EAK 4 년 전 +55

      CHA cha 여성차별은 차별의 주체가 주로 남성이고, 흑인차별의 주체는 주로 백인인데 그들끼리 모여서 그건 잘못되었다고 하는게 뭐가 문제지?
      여자들끼리 모여서 여성혐오를 이야기하면 그게 없어짐? 남성들이 인정하고 남성들이 실행해야 여성혐오는 사라지는거고, 백인들이 인정하고 실행해야 흑인혐오가 사라지는거임.
      문제의 주체들이 문제를 인식하고 문제 개선을 위해 노력하는건 매우 정상이다

    • @bona9678
      @bona9678 4 년 전 +6

      @@EEK_EAK 그건 ㅇㅈ하는데 그 주체 뿐이라는게 문제지. 극단적으로 예를 들자면 범죄자랑 범죄자 친척 등등 모이고 피해자는 본인 뿐인 상황에서 떠드는게 공정하다고 생각됨?

  • @user-ll4rz2wq6b
    @user-ll4rz2wq6b 4 년 전 +189

    와 오헹리엉처럼 단호하게 말하는사람처음봄. 거의 모든 사람들이 남녀평등은 해야하지만 역차별은 안된다고 하는데 완벽하게 평등해지려면 역차별도 생겼다 없어지는것도 좋은것같댜

    • @kyh6767
      @kyh6767 4 년 전 +8

      그건 실력없는 루저들의 변명이고 ㅋㅋㅋ 실력으로 안되니 역차별을 쓰자는거고, 그래서 성평등을 위해 역차별을 강행한 트루도는 어떻게 됬지? ㅇㅇ ㅋㅋㅋ 그건 몰랐지? 궁금하면 알아서 찾아보세요

    • @qwerty-ke6nt
      @qwerty-ke6nt 4 년 전 +13

      @@kyh6767 됬이 아니라 됐!! 본인 의견 피력하기 전에 맞춤법부터 확인해주세요

    • @-200---5
      @-200---5 4 년 전 +27

      'JKL' 얘 모든 댓글에 분탕치고 다니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러분 이 형님 일=베, 디씨에서 아주 유명한 어그로 꾼입니다. 하루종일 시비털고 댓글만 다는 한남 찐 관종이에요. 걍 무시하세요~~

    • @hejung49
      @hejung49 4 년 전 +4

      JKL 됬 됐도 틀리는 머갈 텅텅이 뭐라 쌉쏘리 지껄이는거지

    • @user-tv6sh2cu2n
      @user-tv6sh2cu2n 4 년 전 +4

      근데 맞는말임 오헬리엉 역시 사고방식이 합리적인듯

  • @chaelni_19
    @chaelni_19 4 년 전 +295

    젊은 세대들은 아니라고 해도 어른들은 아직도 흑인들 지나가기만 하면 힐끗힐끗 쳐다보고 속닥거리시는 거 너무 심해요.... 얼마 전에는 지하철에 한 흑인분이 타셨는데 어떤 할아버지가 팔을 쓰윽 만져보시더라고요 너무 까매서 칠한 줄 알았다면서 껄껄 웃으시고..... 그 흑인분 한국어 못 하는 줄 알고 그러신 것 같은데 흑인분이 할아버지한테 '아니에요. 원래 이렇게 까매요'하고 한국말로 대답하시니까 표정이 진짜...... 우리나라 사람들 생각도 어서 바뀌었으면 좋겠어요ㅠㅠㅠㅠ

    • @user-bh5qt8ox3y
      @user-bh5qt8ox3y 4 년 전 +28

      아오 열받아여 진짜

    • @GFL_RO635
      @GFL_RO635 4 년 전 +37

      할아버지는 늙기도하고 흑인이 할아버지 마음을 이해해준거같은데..

    • @chaelni_19
      @chaelni_19 4 년 전 +11

      @@GFL_RO635 네 그냥 웃으시면서 넘어가시더라구요..

    • @everym0rn1ng66
      @everym0rn1ng66 4 년 전 +23

      옛날 분들은 많이 못 보셨으니 신기해 하실 수 있으니까 그렇다쳐도 젊은 세대는 그러면 큰일나지 진짜 외국인 하나 없고 전기도 제대로 안 통하는 고립된 빈민들 모여사는 촌구석에서 올라온 게 아니라면

    • @applepie10202
      @applepie10202 3 년 전 +2

      고메함박스테이크 열받가는 하는데 그 할머니 잘못이 아닐수잇음 흑인 아예 못봤다고 생각해보면. 우리가 야기때 첨 흑인 봤어 신기할수잇지

  • @bristolle
    @bristolle 년 전 +90

    요즘 남녀댓글보다가 여기 토론하는거보니 너무 수준높고 오헬리엉 기욤 말하는거에 진짜 감명받음, 수십년걸려도 역차별 감수해서 최대한 평등하게 맞춰간다니, 아직 우린 갈길이 멀다는 생각든다ㅠ

    • @Sprise
      @Sprise 년 전 +7

      군대를 쳐가세요 그럼 권리만 찾고 의무는 유기하는게 스스로도 부끄럽지 않음?

    • @bristolle
      @bristolle 년 전 +31

      @@Sprise 수준차이봐라ㅋ 유튜브 댓글번역 기능통해 외국인들볼까 창피하네

    • @user-sj6bd6pj6h
      @user-sj6bd6pj6h 년 전 +6

      @@bristolle 초등교사나 간호사, 화장품회사, 네일아트직원도 채용 성비 강제로 5:5법적으로 제제해야 하는데 동의?

    • @bristolle
      @bristolle 년 전

      @@user-sj6bd6pj6h 다른직업군도 5:5할꺼면 동의

    • @bristolle
      @bristolle 년 전

      @@user-do6ug7mm1e 니 아가리에서 댓에서 똥내나네요 똥냄새라니 참 댓글수준 낮아서 웃고갑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icloveyou88
    @icloveyou88 5 개월 전 +8

    약간의 역차별이 불편한 사람들이 큰 차별에는 침묵한다

  • @j2j356
    @j2j356 4 년 전 +378

    근데 이슬람교쪽이 지금 기독교나 천주교보다 여성인권 더 낮은건 맞잖어,,,

    • @user-wn4yt9jg3z
      @user-wn4yt9jg3z 4 년 전 +21

      확률상 무조건 맞는데 일반화 시켜버리면 특정종교에대한 혐오가 되니까 그런거같아요

    • @user-jq3bj5eq1c
      @user-jq3bj5eq1c 4 년 전 +66

      천주교도 여성인권 낮음. 신부님 수녀님 지위 보면 알아요

    • @user-ed4rv5mp6n
      @user-ed4rv5mp6n 4 년 전

      불교는 어떤가요? 불교는 거의 없을 거 같은데

    • @user-383cflek12
      @user-383cflek12 4 년 전 +1

      세속화가 타종교보다 특히 잘 안되는듯

    • @user-xd9xu8lo5v
      @user-xd9xu8lo5v 4 년 전 +2

      개신교+천주교=기독교
      그리스도교=기독교=크리스찬

  • @user-vq5pe7ly9l
    @user-vq5pe7ly9l 4 년 전 +161

    명예살인이라는 말 자체부터 어이가없고만... 살인에 명예가 어딨어 ;

  • @cider1769
    @cider1769 4 년 전 +17

    이 영상은 더 높은 차원의 인권에 관하여 생각할 수 있는 굉장히 좋은 영상이라고 생각합니다.

  • @user-fq9cm2pk8e
    @user-fq9cm2pk8e 3 년 전 +19

    차별이라는 것은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는 사람 또는 집단을 공격하는 무기입니다. 비정상회담처럼 차별을 주제로 개선을 위해 이야기를 나누는 프로그램이 더 많아졌으면 좋겠네요!

  • @miaekim3983
    @miaekim3983 4 년 전 +114

    동양인 차별도 다뤄주세요

    • @user-jf4ld7pi9l
      @user-jf4ld7pi9l 3 년 전 +5

      웃긴게 유학갔다온 유튜버 빼고는 동양인(동북아시아) 차별 얘기하는걸 학교에서도 방송에서도 도통 본적이 없음 ㅋㅋ 어딜나가든 무시당하는데 흑인,동남아시아 차별은 많이 알려졌으니까 어릴때부터 교과서에 백인,흑인들한테 우리는 언제든 차별받을 수 있다는걸 알려줬으면

    • @user-gw7hl8yh2f
      @user-gw7hl8yh2f 3 년 전

      한국이 동양인이 사는 나라인지라 민감한 주제라서 외국인들이랑 이 문제를 쉽사리 다루기 힘들 듯.

  • @suhi8918
    @suhi8918 4 년 전 +167

    16:53 경찰의 성범죄예방에서 진짜 할말을 잃었다

    • @user-jm7ek8xd1i
      @user-jm7ek8xd1i 3 년 전 +1

      문맥상 "성범죄를 막기위한 경찰의 정책" 인거같아요

    • @user-hb3ku9er6k
      @user-hb3ku9er6k 3 년 전 +8

      @@user-jm7ek8xd1i 경찰의 성범죄 예방 정책이 맞아요. 경찰이 여자범죄자 체포할때 성폭행을 많이해서 막으려고 하는 정책이니까요

  • @user-og3vh8le1z
    @user-og3vh8le1z 3 년 전 +56

    비담 보면서 느낀건...우리나라에서만 있다고 생각한 문제들이 우리나라에서만 있었던게 아니라는거..커피 심부름,남여 주급 문제 등.. 비담을 보면서 저도 점점 많고 다양한 생각을 하게 되는것 같아서 좋네요 많이 올려주세요 특히 내친집,,,급해요...

    • @user-og1nj1fy1t
      @user-og1nj1fy1t 3 개월 전

      @@user-do6ug7mm1e늘면 늘었지.. 줄진 않을 듯..

  • @user-gf6gn7ob8c
    @user-gf6gn7ob8c 2 년 전 +52

    럭키는 지금 보니
    되게 똑똑하고 바른말을 잘 한 듯
    요점도 잘 집고

  • @user-pd4rg2jz3b
    @user-pd4rg2jz3b 4 년 전 +25

    오헬리엉이 좋은 이유는 자신의 나라가 무조건 좋다고 옹호하는 게 아니라 아닌 건 정말 누구보다 쿨하데 아니라고 해서 호감인듯.. 이번 화 뿐만 아니라 다른 화 봐도 되게 프랑스의 문제 잘 꼬집어서 이야기해서 좋음

  • @rt_ro2953
    @rt_ro2953 4 년 전 +197

    인도 대표... 인도는 명예살인 처벌 있다고 하는데, 뉴스보면 아니지 않나요? 법적으로 처벌이 있지만 그냥 잘 산다고 들었는데.. 심지어 남편 먼저 죽으면 여자를 태워죽이는 풍습, 어린애가 조혼하는 풍습도 별 신경 안쓰는 모습을 많이 봐서....

    • @kyh6767
      @kyh6767 4 년 전 +38

      본인도 실제로 처벌되지 않는 경우도 많다고 하자나요 제발 집중좀

    • @hyukjin1992
      @hyukjin1992 4 년 전 +1

      @@kyh6767 그럴려니 하세요ㅋㅋ

    • @user-td2np1sb4n
      @user-td2np1sb4n 4 년 전 +1

      인도 파키스탄 거의 같은 기원이라 종교 달라도 비슷한점 많음

    • @user-ou4gs3eo2d
      @user-ou4gs3eo2d 4 년 전 +1

      우리나라 전라도 염전 노예랑 비슷한거임... 작고 폐쇠적인 사회에서 쉬쉬하는거임...

    • @chunglee8632
      @chunglee8632 4 년 전

      솔직히 뉴스에서는 안좋은 부분만 강조해서 나오는게 없지않는것같아요 ㅋㅋ 제 인도 현지 친구들도 정말 시골같은데서만 카스트 제도랑 명예살인 같은게 심각하지 도시 나가면 거의 그런 문화는 사라졌다고 얘기하더라고요

  • @hjy6901
    @hjy6901 2 년 전 +75

    너무 그립다 비정상회담.. 이렇게 유익한 프로는 나한테 더는 없다.

  • @user-cs7ch6xe8w
    @user-cs7ch6xe8w 3 년 전 +52

    오랜만에 다시 보는데 이런 프로그램이 더 생겨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나라들의 나쁜 점 좋은 점을 듣고 좋은 점을 수용해보고 우리나라와 맞는지 보고 좋은 방향으로 나아 갈 수 있게 도와줄 수 있다고 생각해요

  • @user-ub3ul3lc7h
    @user-ub3ul3lc7h 4 년 전 +80

    독일은 대놓고 인종차별 하던데....
    동양인이라 무시당하고 다시는 독일 안가는중
    아 진짜 아직도 상처다!!!

    • @cculsss1996
      @cculsss1996 3 년 전 +4

      맞아요. 독일은 인종차별 못하는 상황이래서 뭔 개소리지?하면서 봄

  • @user-cs8py8lk3o
    @user-cs8py8lk3o 4 년 전 +178

    흑인들이 본인들은 그렇게 차별받는다고 막 그러는데 자기들 동양인 차별한다는건 모름

    • @user-xg6wt6xx8d
      @user-xg6wt6xx8d 3 년 전 +4

      님도 동남아 차별 오짐

    • @luckysusie6481
      @luckysusie6481 2 년 전

      이런 사고방식은 차별이 계속되는 씨앗 밖에 안됩니다.

  • @jeonneo4146
    @jeonneo4146 2 년 전 +33

    정말 유익한 부분도 많고, 생각도 많이 하게 만들고, 어쩔때는 엄청 웃기기도 하고.
    진심 다시 하면 좋겠다

  • @alcoholism119
    @alcoholism119 6 개월 전 +7

    13:56 말랄라 모르는데 소름돋았다... 저 후진국에서 얼마나 용기를 내야 저런 강단에 설 수 있냐...... 대단하다진짜

  • @user-jn3xk1cf1q
    @user-jn3xk1cf1q 3 년 전 +7

    내가 재일 좋아했던 유일한 프로 비정상 회담 지금 봐도 좋아요.ㅎ
    구독~~~~~~꾹!

  • @user-dt6iv4uc4t
    @user-dt6iv4uc4t 4 년 전 +53

    명예라는 핑계거리로 자신의 찌질함을 가린거임

  • @VIP-wt7rv
    @VIP-wt7rv 8 개월 전

    이런 프로 너무 선한 영향력이네요 요즘 이런 프로를 볼수 없다는 것이 더 마음아프네요

  • @user-wngpwlscjswoek
    @user-wngpwlscjswoek 2 년 전 +4

    비정상회담 재미도 있고 유익도 하고 넘 좋은 프로였는데 시즌2 안하나 ㅜㅜ

  • @Koarzt
    @Koarzt 4 년 전 +15

    독일에서 유학중인데 크고작게 느끼는 건 있습니다. 대놓고 하는 경우도 드물고 외국이라 어쩔 수 없다 생각하며 넘기긴 하지만 그렇다고 없는 것은 아닙니다. 마음에 깔려있는 생각은 어쩔 수가 없는 것 같아요...

  • @m____mu
    @m____mu 3 년 전 +34

    18:00 이런 생각을 할 수가 있구나.. 왜 울컥하는지 모르겠네...ㅎ

  • @user-pl5ji2sh9m
    @user-pl5ji2sh9m 4 년 전 +535

    오헬리엉과 같은 생각을 가진 사람들이 많았으면 좋겠네

    • @skyshin39
      @skyshin39 4 년 전 +6

      역차별 발언빼고는 괜찮은듯

    • @nunanagajugeo9499
      @nunanagajugeo9499 4 년 전 +25

      역차별은 그냥 서로 갈등만 더 만들어냄. 처음부터 방향성을 평등으로 잡아야지 역차별만 겪어온 신세대는 또 다른 차별로 이어짐

    • @user-bz8op6cm1m
      @user-bz8op6cm1m 4 년 전 +110

      난 역차별 발언도 별로 문제될 것 없다고 생각하는데.. 차별하지 말라, 인식을 바꾸자, 법을 바꾸자고만 외치면 아무도 차별을 멈추지 않음. 마크가 말한 대로 눈에 보이지 않는 차별은 여전히 존재할 테니까. 때로는 역차별이 존재함으로써 원 차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울 수 있다고 봄. 그게 미러링이란 개념이 있는 이유이기도 하고

    • @nunanagajugeo9499
      @nunanagajugeo9499 4 년 전 +19

      @@user-bz8op6cm1m 말이 역차별이지 그냥 똑같은 차별임. 똑같이 굴어봐야 아무것도 정당화 안되고 상대방 설득시킬 수 도 없음

    • @user-tm8lv9py8s
      @user-tm8lv9py8s 4 년 전 +22

      김 이탈리아처럼 능력주의가 맞는거지. 군대, 여대라는 역차별 도구로도 모자라서 여성 할당제까지 해쳐먹으려는건 도둑놈 심보 아님? 남자들은 10대때 양성평등이다가 오히려 2030이 되서야 여혐이 생긴다 ㄹㅇ

  • @user-wn6zj5ol7o
    @user-wn6zj5ol7o 3 년 전 +4

    전엔 가끔 보긴했긴 했는데..별느낌 못받았거든요...
    근데 지금 다시 돌려보니 아주 의미있는, 중요한 이야기들을 나누는 자리였었네요~

  • @user-lw6ok8mb2h
    @user-lw6ok8mb2h 3 년 전 +3

    좋은 프로감사합니다. 인종차별에 관한 어떤 영상보다 이러한 내용이 도움이 됩니다.

  • @joongdok9158
    @joongdok9158 4 년 전 +49

    "지금은 2015년이니까요"
    초.간.단.

    • @jakean3234
      @jakean3234 4 년 전 +4

      무.논.리

    • @user-bb5pe2uh4k
      @user-bb5pe2uh4k 3 년 전 +7

      @@jakean3234 개쩌는 논리같은데요?ㅋㅋㅋ

    • @MegaBeautifulme1
      @MegaBeautifulme1 3 년 전 +7

      @@user-bb5pe2uh4k 2020년이니까 이제 여성징병제도 해야죠. 2020년이니까

    • @user-bb5pe2uh4k
      @user-bb5pe2uh4k 3 년 전

      @@MegaBeautifulme1 당연한 소리를 하시네요ㅋㅋㅋ 근데 갑자기요??

    • @user-bb5pe2uh4k
      @user-bb5pe2uh4k 3 년 전 +2

      @@MegaBeautifulme1 님이 여기에 2020년이라서 여성징병제를 해야한다라는 주장이 제 입장에서는 그저 캐나다가 여성의원을 절반을 뽑는다는것에 심통나서 하는 말로 들리네요^^

  • @user-he7td1gt1b
    @user-he7td1gt1b 6 개월 전 +1

    비정상회담같은 외국문제도 들어보고 이런 얘능이 또 나왔으면 좋겠다❤❤이런 예늘이 진짜 필요한것같은데…다시 만들어 주세요

  • @kiweejam
    @kiweejam 4 년 전 +6

    지금봐도 다들 정말 똑똑하네요~ 괜히 외국어를 그만큼 잘하는 사람들이 아니네요. 어우 부러워~

  • @user-tb4te9jr7o
    @user-tb4te9jr7o 4 년 전 +68

    비정상회담 또 했으면 좋겠다 진짜 너무 좋아했는데ㅠㅠ

  • @user-gv9kw7zb1z
    @user-gv9kw7zb1z 4 년 전 +6

    7:05 단어 자체에서 인종차별적 의미가 담겨있네요... 근데 사람들은 깨닫지 못하고 있고요.. 문제해결의 첫 단계는 문제인식이고 그 뒤에 실천이 있어야 하는데 인식조차 못하고 있으니 문제상황이 나아지지 않고 더욱 나빠지는 것 같아요..ㅠㅠ

  • @kkparap7065
    @kkparap7065 2 년 전 +84

    캐나다는 여성장관 50%인데도 역차별이 필요하다는데 우리나라는 내각의 여성비율이 고작 7%인데 역차별이라고 난리치고 1980년대부터 내각에 40% 여성할당제한 노르웨이 여성징집에 비교하면서 여자 군징집 부르짖고.. 탈조가 시급하다

    • @aprilfirst4006
      @aprilfirst4006 2 년 전 +14

      4050 늙은이들이 여성차별하던 전례로 왜 현대 젊은남성들이 역차별받는게 정당하고, 젊은 여성들이 혜택을 받는게 정당한지 설명좀 해볼래?

    • @pernix8099
      @pernix8099 2 년 전 +19

      @@aprilfirst4006 그대로 놔두면 안바뀌기 때문이죠 기득권을 누리는 이들이 알아서 내려놓던가요? 바꾸려하지않으면 그 폐습을 그대로 답습하면서도 뭐가 문제인지 모를테니까요 강제로 점유하고 있던 파이를 돌려주는 과정인데 그 파이는 당연히 우리가 물려받아야하는것으로 생각하니까 역차별 소리가 나오는거지

    • @haga3806
      @haga3806 2 년 전 +24

      @@aprilfirst4006 왜 4050대만 차별받는다고 생각하시나요? 불과 최근에도 국민은행에서 남성지원자들의 합격을 늘리려고 평가결과 조작하고 부정채용한 이력이 있답니다 대기업인 국민에서도 이러는데 다른 기업들 그리고 사기업은 차별이 없을까요?

    • @rhdhkd
      @rhdhkd 2 년 전 +1

      개빡대가리쉑

    • @user-gv3qc3xi7j
      @user-gv3qc3xi7j 2 년 전 +1

      @@haga3806 기업은 원숭이가 사람보다 일잘하면 사람들 전부 해고하고 원숭이를 고용하는 집단입니다. 아직 사회생활 전이신가본데 같은 직장내에서 남자 여자 일하는 수준부터 확연히 차이납니다. MCM 여자 ceo가 대놓고 같은 임금 기준으로 남직원을 더 선호한다는 말을 괜히 한게 아님.

  • @user-lv3rc6jd7i
    @user-lv3rc6jd7i 4 년 전 +522

    8:07 여성인권에 대해 이야기하는데... 저들 중 여성은 단 한 명도 없다.

    • @user-nq2ds4nb8b
      @user-nq2ds4nb8b 4 년 전 +32

      그만큼 남성들도 여성인권 중요하게 생각한단 뜻도되겟지요. 근데 저쪽세계 그분들은 남성들이 여성 인권 운운하는것도 싫어 하더라고요. . 그리고 한국이 인권이 하위에잇다느니 머니 잘못된 조사자료 보고 막 말하던데... 이영상만봐도 잘못됫다고 알텐데...

    • @user-lv3rc6jd7i
      @user-lv3rc6jd7i 4 년 전 +92

      makmal _kor 그렇지만 여성인권을 논하는데 여성의 입장을 대변 할 수 없는 여성이 없다는 건 쓸쓸하죠.. 위선적이기도 하고요. 저쪽 세계 그 분들이 누거지요?

    • @user-nq2ds4nb8b
      @user-nq2ds4nb8b 4 년 전 +13

      @@user-lv3rc6jd7i 메x여xxx 과격단체 있습니다... 한가지 대표적으로 들자면 최근 발생한 제주도 살인사건 고유정 을 오히려 잘햇다며 제주전사라 칭송하고 동정하던 집단이...

    • @Jookson
      @Jookson 4 년 전 +15

      또 편나누기 시작한다
      쿵쾅거리지좀 마라

    • @user_wkeofkqlsk
      @user_wkeofkqlsk 4 년 전 +6

      넌 평생 비디오스타만 보며 살아라

  • @user-bz4kv1sp6h
    @user-bz4kv1sp6h 4 년 전 +205

    차별을 없애기 위해 그 사고방식을 바꾸기 위해 역차별 어느정도 해야 평등해진다고 생각하고 말하는게 자연스럽다니 정말.. 정말 많이 다르다 대단하네

    • @arzanstar9907
      @arzanstar9907 4 년 전 +43

      이점은 한국의 대부분 남자들하고는 완전히 다른 부분이죠.

    • @user-zq4sw3ix5x
      @user-zq4sw3ix5x 4 년 전 +37

      난 완전 입에 발린 말 하면서 뭔가를 의도하고 한 말 같은데,, 아니 애초에 그런게 인위적으로 가능해요? 역차별을 발생시켜서 평준화 시킨다는게? 그 완급조절을 어떻게 하는데요? 그러면 그 다음세대는요? 또 반대쪽 성을 역차별해서 또 평등에 다가가고 또 그러고 또 그러고 그런식으로 하자는 말이에요? 저거 말도 안되는 얘기에요.. 그리고 저런사람들이 알고보면 속이 아주 음흉한 사람들이 많구요. 저렇게 가볍게 생각했을때 듣기 좋은 말 하는 사람들이 이상한 사람들이 진짜 많아요. 페미니스트 인 척하다가 몰카 찍어서 인생 끝난 김 모 아나운서 처럼... 나는 나중에 내가 아들을 낳을지 딸을 낳을지 둘다 낳을지 모르겠지만 성별 이라는것 때문에 내 애들이 고통받고 차별받는것이 싫지만 저런식의 현실성 없는 당장 듣기 좋은말 하는 사람들이 음흉하다는건 알겠네요.

    • @arzanstar9907
      @arzanstar9907 4 년 전 +7

      @@user-zq4sw3ix5x 듣고보니 이말씀이 정답인듯요..

    • @zkflqmeltm07
      @zkflqmeltm07 4 년 전 +28

      여기서도 또 '한국남자' 라는 매도성 단어 튀어 나오는데........ 한국남자 그렇게 남녀평등 싫어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윗분 말대로 저 털난 아재 말이 개차반인게.... 저 먼 조선시대 개화기 수십년.... 어쩌구 저쩌구 아내한테 못되게 군 남자들 많은건 알겠는데.. 왜 그 사람들하고 지금 사람들하고 동일시 하냐고... 아주 기본적인 개념자체가 틀려들 먹으셨어.... 무슨 남자라는게 과거부터 지금까지 하나의 프로토스 외계인처럼 신경다발로 연결되어서 모든 생각과 경험을 공유하는 알수없는 하나의 거대한 사념체라도 된답니까.. 다 개개인 마다 다르고 하다 못해 조선시대 그 시절에도 공처가들 다 있었고.. 다 개개인 마다 다른 존재거늘... 그냥 싸잡아서 하나로 묶어서 한남 이니 한국남자이니.. 이렇게 매도해대니.. 이런거를 본 별 생각없는 인간들도 적개심이 솔솔솔솔 피어오르고 자라나는 것이죠잉??? 왜들 그래 진짜.. 아휴.. 그야말로 커뮤니케이션들을 안하셔서 그러나...

    • @toto__1926
      @toto__1926 4 년 전 +13

      이게 뭔 개소리임 ? 남아공에서는 과거 아파르트헤이트 운운하면서 흑인들이 백인들 죽이고 다니는데 그럼 이게 옳다는건가. 딱 그냥 미러링 정당화 하는 말인데. 내가 여자한테 맞았다고 다른 여자 패도 된다는 논리랑 뭐가 다름 ? 마틴루터킹이 왜 위대한데 ??? 차별에 차별로 맞서면 결국 아무것도 달라지는게 없다고 말해서 그런거 아닌가 ? 책 좀 처읽어라

  • @user-vu7eg3de7i
    @user-vu7eg3de7i 4 년 전 +13

    돌아와요 비정상회담😭😭😭

  • @wetermelon2283
    @wetermelon2283 2 년 전 +14

    몇천년동안 차별의 길을 걸었으니 다시 옳은 길을 가기위해서는 잠깐의 역차별도 감수해야함

  • @im_king0112
    @im_king0112 2 년 전 +6

    아 진짜 프로그램 너무 좋다..

  • @user-bz4kv1sp6h
    @user-bz4kv1sp6h 4 년 전 +36

    한국은 이제 겨우 남녀 임금 차이에 대한 논의가 이뤄지고 있는데 미국은 70년대에 물결이 있었구나. 이번 편은 전 세계적인 인권 평등 노력들에 대한 얘기 들을 수 있어서 좋네.

    • @-200---5
      @-200---5 4 년 전 +12

      지금 그남들 사고가 70년대 수준이라 보면 됨.

  • @j.i9941
    @j.i9941 3 년 전 +4

    오오 역차별해서 밸런스 맞춰져서 차별이 사라질 때까지 하는 거 괜찮다고 봅니다. 근데 쌍방차별이 또 심해지면 문제되겠네요;;

  • @user-eu4lu4qf8d
    @user-eu4lu4qf8d 3 년 전 +4

    역차별 해야한다는 단호한 말에 사람을 다시 보게 되네...
    이게 팩트다. 차별을 하지 말아야한다는 생각은 다들 머리로만 하지 그 오랜 역사를 거치면서도 해결되지 않는건 인간의 배제성 본능임.
    그러니 역차별을 통해 정반합을 목표로 해야 차별이 줄거라고 생각함.

  • @happy1004jua
    @happy1004jua 2 년 전 +18

    여기서 마크가 조심스럽게 명예살인이 결국 이슬람의 종교적 문제 아니냐고 꼬집은 거 솔직히 맞다고 봄. 오헬리엉이 말했듯이 현재는 그게 이슬람의 문제가 된 건 맞잖아 여성차별 심하잖아 아니긴 뭘 아님? 마크와 오헬리엉 말이 맞다고 봄!!

  • @user-jq4rf8nd7l
    @user-jq4rf8nd7l 4 년 전 +6

    이번편 보면 진짜로 정상회담이 였다면 인권과 차별 문화를 뒤엎을꺼같다..이번편 정말 교육되써용!

  • @chul-woojeon8814
    @chul-woojeon8814 4 년 전 +5

    보다가 놀라서 댓글씀.. 12:12 멋있다..

  • @tufflghkd
    @tufflghkd 3 년 전 +16

    15:31 약속대로 빠름ㅋㅋㅋㅋㅋㅋㅋㅋㄴ제작진 진짴ㅋㅋㅋㅋㅋ

  • @JANNAHPRINCESS
    @JANNAHPRINCESS 2 년 전 +10

    와 역차별을 해야한다는 말이 뼈때리네요 ㄷㄷ

    • @aprilfirst4006
      @aprilfirst4006 2 년 전 +1

      4050 늙은이들이 여성차별하던 전례로 왜 현대 젊은남성들이 역차별받는게 정당하고, 젊은 여성들이 혜택을 받는게 정당한지 설명좀 해볼래?

    • @user-og3vd5ey5v
      @user-og3vd5ey5v 2 년 전 +1

      @@aprilfirst4006 지나가다 댓글 남깁니다
      글쎄요 저는 실은 역차별이라는게 여자 남자 모두에게 일어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항상 모든 경우에 완벽히 알맞는 말은 없을거에요. 분명 다른 의견이 나올만함 말이지만,이게 성별을 떼어놓고 봐도 전 맞는 말이라 느껴지네요.
      분명 차별 받아왔던, 다른 쪽보다 인권이 낮은 편이었던 쪽의 위치를 높여 다른 쪽 동등하게 되려면
      기계가 하는 일이 아니기 때문에 가끔은 역차별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2022년 지금까지도 높은 점수의 여자들을 떨어뜨리고 남자를 뽑는 내용의 회사 기사가 보입니다.
      여자가 받는 혜택이요? 글쎄요..
      무슨 혜택을 받고 사는지 잘 모르겠으나
      장담하건데 그동안, 지금의 2030남성분들이 받았던 혜택을 그네들 역시 모를 겁니다. 혜택 받는 건 잘 모르지만 차별 받는 건 생생히 기억하죠. 20대 여자인 저만해도 어렸을 적 기억이 얼마 없지만 친척 어른이 여자애가 무슨 조상 무덤 가냐고 했던게 기억 나거든요. 그렇지만 여자애라고 받은 혜택이 없었을까요? 분명히 있었을 겁니다.
      하지만 분명한 건 제 성별은 주로 차별받는 쪽이었어요.
      그래서 여성 남성 모두에게 역차별이 있었을거라 생각합니다. 지금도 그렇구요. 평등이 되기 위해 조율하는 과정이 완벽할 순 없어요.
      무슨 생각으로 이런 댓글을 달았는지 짐작되지만 너무 억울하게 생각마세요. 저런 말을 하는 남자가 없다가 그것도 방송에서, 그것도 몇년 전 프로에서 저런 발언이 나온걸 보니 신선하고 감탄해서 댓글 다신 분들이 많을겁니다.
      요즘 오히려 4050대 딸을 가진 남자 분들이 이런 문제에 더 예민하게 바라보는 분들도 점점 늘어나던데,
      그쪽 20년 뒤 모습이 될 지 어떻게 아나요.
      20년 뒤 그쪽같은 말을 하는 2030대 남자들을 보며 코웃음 칠지 ☺️

    • @damoaq4041
      @damoaq4041 년 전

      ​@@aprilfirst4006 그럼 언제까지 여성차별하게..? 이 세대에서 깔끔하게 끝내는게 안나음? 님까진 혜택받고 다음은 될 것 같음?

  • @seongjuxho
    @seongjuxho 4 년 전 +27

    저 흑인분 내내 안쓰러웠음...

    • @ioioyoung
      @ioioyoung 2 년 전 +1

      표정이 계속 울망거려..

  • @nakwon2005
    @nakwon2005 4 년 전 +3

    우와 이런 프로 왜 스탑한건가여 다시 시작해줘요

  • @laluzsol7527
    @laluzsol7527 4 년 전 +276

    한국은 인종차별보다 성차별이 더심하지. 희안한 나라야.

    • @user-hb3ku9er6k
      @user-hb3ku9er6k 4 년 전 +24

      아직 다문화사회를 직접적으로 느낄 기회가 적으니까 그럴꺼에요 그렇게 다인종국가도 아니니까요

    • @user-gf8nn3zz8h
      @user-gf8nn3zz8h 4 년 전 +13

      위에 분처럼 인종이 다양하지 않은거지

    • @user-up7on9vt4o
      @user-up7on9vt4o 4 년 전 +12

      저는 다문화 가정에서 자랐는데 선생님들이 차별심했어요 막 소문내고..저는 그래도 엄청나쁘진않은 친구들 만나서 잘지냈었어요..

    • @user-xg6wt6xx8d
      @user-xg6wt6xx8d 4 년 전 +6

      저는 몽골인인데 한국인 아저씨들이 차별 많이해요

    • @grayhill1074
      @grayhill1074 4 년 전 +15

      그래 남성차별이 심한 나라지

  • @hc7719
    @hc7719 2 년 전 +6

    나도 오헬리엉처럼 내 나라가 그르게 행동한다고 판단이 되는 것은 나서서 남들 앞에서 숨김없이 인정하고 비판할수 있는 사람이 되야겠다. 그게 진짜 애국이다.

  • @user-eb8jk6om5c
    @user-eb8jk6om5c 4 년 전 +126

    역차별은 존재하지 않음,이어져온 차별에 따른 비용이지

    • @DY-uv7vr
      @DY-uv7vr 4 년 전 +7

      정답

    • @user-eb8jk6om5c
      @user-eb8jk6om5c 4 년 전 +2

      @@ismu9323어떤 뜻인지 잘 이해가 안되여...

    • @user-eb8jk6om5c
      @user-eb8jk6om5c 4 년 전 +10

      @김선우 애초에 차별이 없으면 역차별도 생기지가 않습니다. 제가 말한 비용은 그 당시 피해자를 대신하여 요구한다는 뜻이 아닌 이어져온 차별로 인해 자리잡은 사회의 보이지 않는 차이를 극복하는데 드는 비용이예요.

    • @user-eb8jk6om5c
      @user-eb8jk6om5c 4 년 전

      @김선우 그게 아니라 차별을 해결하기 위해 생기는 제도적이나 사회 분위기적 해결방식에서 해당되지 않는 사람들을 오히려 역으로 차별하는 거라면서 발생한게 역차별 입니다.
      그리고 저는 이게 성차별 문제라고 한 적이 없어요. 오해가 좀 있었네요 :)

    • @Unriped-apple_scent
      @Unriped-apple_scent 4 년 전

      ???????? 누가 그런 비용을 물릴 권리가 있는건지 아 읽어보니 이해가 됬네 역차별이라고 말하는 것들도 비용안에 포함 된다는 건가

  • @user-uv2pn3bw3h
    @user-uv2pn3bw3h 년 전 +11

    여성비하가 젤 어이없는게 이세상사람들 다 여자가 열달품어 목숨걸고 낳아줬더니 소중하게 생각은 못하고 여자를 비하하는 격이라 누구나 아는사실인데 왜 여성비하를하니...참담한 일이듯 ㅠ

  • @lonelypotatojinneverfound378

    One of the main reasons i love this show is that they always try to be respectful and careful with their wordings, it just shows how woke the members are

  • @user-tx8br8yt3b
    @user-tx8br8yt3b 4 년 전 +49

    이슬람이 항상 하는말 일부의 일입니다. 하지만 그 일부를 자정하지 않는한 그 일부가 전부를 대변한다 침묵하는 정의는 악마다

  • @user-bz4kv1sp6h
    @user-bz4kv1sp6h 4 년 전 +15

    명예살인 조선시대에도 있었지. 열녀비 세운다고(그에 따라 지급되는 명예와 재물들 때문이지만) 미망인 자살 강요하고.. 악용 사례 많아지니 금지된걸로 기억하긴 하지만
    인간은 왜이렇게 오만방자할까 어느 누가 남의 목숨을 좌지우지할 수 있지?

    • @user-bz4kv1sp6h
      @user-bz4kv1sp6h 4 년 전 +6

      @겜매니아 음? 다른 측면에 선진적인 면이 있었던걸 부정한게 아닌데요. 노비가 있는것 부터가 선진적이라는 말과 모순되기도 하구요. 여성 인권 측면을 얘기한건데 맥락이 다른 얘기 아닌가요?
      그 시대에 조선 뿐만 아니라 많은 국가들에 여성 인권이 낮았고 조선 또한 예외가 아니었다고 단편적인 예시를 든거고 사실이잖아요.

    • @eliana-sn9mj
      @eliana-sn9mj 4 년 전 +1

      명예살인보다 낫다고 자위하면 사실이 바뀌나? 국가 차원에서 여성이 남편따라 죽는 것을 칭송하고 열녀문까지 세워 장려한게 팩트인데ㅋㅋ 말이 열녀문이지 사실상 자살 종용임

  • @dongw
    @dongw 4 년 전 +116

    여성혐오는 아예 반대로 완벽하게 뒤집어서 2000년을 넘게 살지 않는 이상 뿌리가 뽑힐수가 없는 문제 같다...

    • @dkssud640
      @dkssud640 4 년 전 +2

      @청년위 그럼 남성혐오는 생기지만 여성혐오가 없어지긴하겠네 역설적으로

    • @Yellowcarpet.
      @Yellowcarpet. 4 년 전

      50년만 그렇게 살아도 남자는 개ㅅ끼가 돼 있을 걸요

    • @user-mt5ut5tl9o
      @user-mt5ut5tl9o 3 년 전

      아마 세상이 망해버리지않을까요?

  • @owls_BAAM
    @owls_BAAM 2 년 전 +70

    17:50 기욤 오헬리엉 의견에 완전 동의

  • @jm5589
    @jm5589 4 년 전 +19

    많은 남성들이 지금은 남성과 여성이 완전히 평등하다고 생각하지만 영상을 보면 알수있듯이 보이지않는 차별이 존재한다 여성들은 느낄수있다 남녀임금차별 은근한 퇴사압박 커피심부름 등등
    우리 학교 한국여자랑 결혼한 유럽원어민교사가 그러더라 한국은 명절때 대부분 며느리 여자들만 움직이고 남자들은 아무도 안하는것같은데 자기나라에서 그러면 무조건 이혼이라고 우리나라도 더 완벽한 남녀평등으로 나아가길....

    • @user-us3ny6ii9r
      @user-us3ny6ii9r 4 년 전 +2

      임금차별 빼곤 인정

    • @GFL_RO635
      @GFL_RO635 4 년 전 +1

      명절 때도 이젠 분위기 바뀌고있지않나? 우리 가족만해도 이젠 친척까지 너나할거없이 다돕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