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어지는 러·우 전쟁 현재 전선의 상황은?ㅣ뉴스멘터리 전쟁과 사람[반복재생] / YTN2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4. 02. 13.
  • 시의성 있는 이슈를 통해 과거 전쟁사를 돌아보고
    전쟁 없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전쟁을 연구하는 프로그램 〈뉴스멘터리 전쟁과 사람〉
    💣유튜브 프리미어 선공개 [토요일 저녁 7시]
    💣TV 본방송 [일요일 밤 9시 20분]
    * 방송 사정상 끊김이 발생할 수 있으며 예고 없이 종료될 수 있습니다.
    * 스트리밍 일정은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YTN2 채널구독 / @ytn2tv
    👉 YTN2 홈페이지 ytn2.ytn.co.kr
  • 엔터테인먼트

댓글 • 465

  • @user-os3vt3fm8d
    @user-os3vt3fm8d 개월 전 +8

    K2최고예요 화이팅.

  • @largethe4373
    @largethe4373 개월 전 +16

    땅 넓은 나라는 후퇴하면서 정비가 가능한데...우리는 후퇴 할 곳이 없다...두번 세번 밀리면 바다로 뛰어 들어야 됨.

    • @user-qv3lt5ik3x
      @user-qv3lt5ik3x 개월 전 +1

      징병도 몾피함

    • @Allin7days
      @Allin7days 3 시간 전

      그런데도 수천년 역사속에 3번만 먹혔다는 것은 나름 만만한 땅은 아니라는...

  • @kdl6060
    @kdl6060 개월 전 +6

    핵을만들어 평화와 국민의 생명을보호하자

  • @rsjazz
    @rsjazz 2 개월 전 +17

    와 토크멘터리 전쟁사가 YTN 에서 부활했네요!! 너무 좋다!

    • @daveok8540
      @daveok8540 개월 전

      알바노? 베트남 반미사건 모르노. ㅁ청아

  • @user-db4dj8ce8v
    @user-db4dj8ce8v 개월 전 +8

    우리나라가 대만과같이 전쟁의 위험성이있다,고 많은사람이 말하고있다 그러나 국민은 강건너불보듯하고있는 이현실에대한 국민의 경각심이 요구된다~

  • @sulheyou8580
    @sulheyou8580 개월 전 +23

    늘 약자인 우리나라 정신 바짝차리자

  • @EpL872
    @EpL872 개월 전 +4

    대한민국도 우리를 공격하려면 본인들도 목숨을 걸어야한다는걸 국방력 정치성향으로 보여줘야한다.

    • @Allin7days
      @Allin7days 3 시간 전

      지금은 그러고 있는데 얼마나 지속하는 가는 다른 문제...

  • @user-zm7my6du5n
    @user-zm7my6du5n 개월 전 +4

    절대적!자주국방,역사는반복되고승리한자의드라마.

    • @Allin7days
      @Allin7days 3 시간 전

      북한 또는 다른 왠만한 국가에 한해서는 가능한데
      세계 GDP 2위, 3위인 중국과 일본이 이웃이라 순수 자주국방으로는 힘듬.
      현 상활에서는 동맹이 절대 필요. 그러고 있고...미국.

  • @user-tr6my5wm3m
    @user-tr6my5wm3m 2 개월 전 +27

    러시아 하고 미국 우방들이 지원하는데도 버티는 러시아가
    더 대단한거 같은데

    • @user-yw2vl2bj4g
      @user-yw2vl2bj4g 2 개월 전 +3

      진짜 하나도 모르는구만 ㅋㅋㅋㅋㅋㅋㅋ

    • @user-fe7st6gv3z
      @user-fe7st6gv3z 2 개월 전

      러시아는 한국보다 경제가 더 좋다는...
      전쟁보다 더 무서운 윤정권...후덜덜

  • @user-pj9fj3xo4m
    @user-pj9fj3xo4m 개월 전 +2

    허준 따봉 👍

  • @user-jl4se6bp9m
    @user-jl4se6bp9m 개월 전 +7

    국내 언론이나 전문가의 분석은 믿을 수가 없다. 나중에 보면 다 틀리더라.

  • @oh-youngkweon796
    @oh-youngkweon796 2 개월 전 +14

    생각하는 군인. 6.25 때 해인사 폭격을 피한 파일럿트의 판단. 민주군대. 모든 극민이 참여하는 군대. 대한민국 군대는 모든 국민이 참여하는 군대. 미국 같이 한국도 군인의 희생을 진심으로 존중해야.

    • @toyoungkwon9026
      @toyoungkwon9026 2 개월 전

      개신교 개 만났으면 우선먼저 박살 났을텐데..
      운이 좋았네..

  • @user-eu6dg2rb9c
    @user-eu6dg2rb9c 2 개월 전 +17

    대만 침공시,트럼프집권시 북한도발,주미철수 시나리오등 결국 핵이 없는 나라는 언제든 공격대상
    핵보유만이 살길이라 본다

    • @user-fe7st6gv3z
      @user-fe7st6gv3z 2 개월 전

      우리도 목탄차 타고 물 길어먹고 산에 나무하러 다니고?
      UN의 제재로 원유와 우라늄 수입이 스톱인데? 수입수출이 스톱인데?
      김돼지와 똑같은 생각은 한반도의 모든 사람이 동등한 길로 가길 원하는 생각? 모두 거지가 되고 핵은 가지고 있고?

    • @sgp6518
      @sgp6518 개월 전 +1

      박정희,전두환때 핵보유 못한게 천추의 한 이네

  • @JohanDWLee
    @JohanDWLee 개월 전 +2

    참 좋은 말씀들...! 토론 자체는 모두 맞는 말씀 입니다만...현지에서의 현실과는 괴리가 좀 있네요. 전쟁은 말이나 글로써 얘기되어 질수 없는 현실이 있네요. 여기는 러시아 입니다.

  • @user-be8zp7tf5i
    @user-be8zp7tf5i 개월 전 +9

    러시아의 전쟁 명분이 설득력 있다.

  • @user-us7dy7ex9d
    @user-us7dy7ex9d 개월 전 +1

    언론이나.지성인은 정확히 말해야 한다. 그러지 아니하면 쓰레기라 부른다.

  • @user-qw8rw3bc2t
    @user-qw8rw3bc2t 개월 전 +40

    대만중국 전쟁시 상황을 고려하면 국방력 증강, 자주국방에 박차를 가해야 할 듯 싶습니다.

  • @yuncheollee3559
    @yuncheollee3559 2 개월 전 +10

    현재 상황 아니고 재방이군요.

  • @user-zd2zv5cg1u
    @user-zd2zv5cg1u 2 개월 전 +31

    푸틴은 전쟁에서 이긴다는 마인드가 아닌것같음
    초기 이기려고 쳐들어갔지만
    우크라이나의 격렬한 저항
    미국.서방국가들의 적극적인 지원..
    소모전으로 우크라이나 진빼면서 서방국가 부열을 유도하는 전략으로 선회한듯
    물론 여기연 유럽 인접국들의 군비확대에대한 문제점도있는데
    크게 신경 안쓰는듯
    러시아가 유럽 인접국하고 전쟁할 일은 거의 없다고봐야하고..
    역사상 근대 러시아.구소련.현제 러시아가 단독으로 유럽을 선공격한 역사가 거의없다고보면됨
    2차세계 대전때도 히틀러와 동맹 맺었다 히틀러가 쳐들어오자
    독일로 진격한거고
    조선시대때도
    고종이 러시아에 도움 요청하면서 군대 들어왔다 조선 먹겠는데하고 일본과 전쟁 난거고..
    18세기 유럽 왕위 쟁탈전때도
    오스트리아.영국.러시아
    여왕들이 동맹맺고 독일 쳐들어간고였지..

  • @rlatnsehd
    @rlatnsehd 개월 전 +2

    멍, 멍, 멍😢😢😢😢

  • @choicefox
    @choicefox 2 개월 전 +60

    운영자는 과거 방송을 올릴 거면, 언제 방송했던 것인지 공지로라도 알려 줘야지 사람들 오해가 줄 것 아닙니까? 😑

    • @user-du5sb1ib9w
      @user-du5sb1ib9w 2 개월 전 +5

      너도 과거거라할거면. 과거언제꺼인지. 정확히말해라

    • @user-rm6tg9ze2y
      @user-rm6tg9ze2y 2 개월 전

      ​​@@user-du5sb1ib9w맞는말하는데 시비충이냐? 나도 요즘 얘긴줄알고 보다가 조회수 노린 영상 짜깁기란걸 알고 대노했는데 넌 기분아 좋냐?

    • @sokiaso
      @sokiaso 개월 전

      ​방송 관계자세요? 일반인 보고 방송날짜를 적으라고 하세요. 관계자가 적는게 기본이지@@user-du5sb1ib9w

    • @user-hx5xj9jz4i
      @user-hx5xj9jz4i 개월 전 +1

      5:57

  • @freemanjobs
    @freemanjobs 2 개월 전 +53

    서방언론들의 희망사항을 MSG로 쳐대는 보도에 현혹되지 말고 현황을 재대로 볼 필요가 있다

    • @user-ur4uo9xc7l
      @user-ur4uo9xc7l 개월 전 +1

      그럼레드팀뉴스보고msg치나요
      중국북한러시아상황보나요

    • @comment_broiler
      @comment_broiler 개월 전

      ​@@user-ur4uo9xc7l해외나가면 북한방송 나오는것처럼 모든 국가의 방송을 볼수있다
      한쪽만 치우친다면 전체를 보는 시각이 아니다

  • @user-cz2qv7yg8o
    @user-cz2qv7yg8o 개월 전 +20

    아브디브카가 함락되고 있는데 무슨 공격의 주도권을 우크라가 쥐고 있어?

    • @user-ug9yf3cv1k
      @user-ug9yf3cv1k 16 일 전

      전쟁 승리의 키는 코미디언이자 유태인쪼가리 젤렌이가 쥐고있다 ㅋㅋㅋㅋㅋㅋ

  • @user-yz1tc4zx9g
    @user-yz1tc4zx9g 개월 전 +13

    우리나라도 다양한 드론 개발 시급히 개발해야겠네요

    • @user-wq1hk5sc8d
      @user-wq1hk5sc8d 개월 전

      맞는 말 입니다. 근데 드론 그렇게 비쌀필요가 없어요, 요새 중국에서 만드는 이만원짤이도 훌륭합니다. 슈류탄 정도는 달고 날수 있으니까요, 슈류탄 이만칠천원 드론 이만원 이정도면 폰들고 군대에 있는 우리의 전력 엄청난겁니다. 전에 우크나이나에서 드론잡는 영상을 보았습니다. 별수를 다써서 겨우잡더라구여. 자생각해봅시다. 사람따라다닐수있는 이만원짤이 드론 프로그램좀 만지고 드론을 띄워 함께 진격하면 어떻게 될까요? 근데 이건 중국이 쉽게 할수있는 전술이라 조심스럽군요, 국정원에 위험성을 이야기 해놨는데 답도 안오고.... 참 답답합니다.

    • @zxcvqwer8437
      @zxcvqwer8437 개월 전

      이미 다 있습니다.

  • @user-jz6lz3rb7w
    @user-jz6lz3rb7w 개월 전 +2

    사람 죽는 걸 이젠 잊어버렸나

  • @evenstararwen9367
    @evenstararwen9367 개월 전 +16

    토전사 오래 들어서 그런지 저분들 조합 너무 좋음ㅋ

    • @user-co5uz9ey6k
      @user-co5uz9ey6k 개월 전

      전마들 천지도 모르고
      씨부리는거 아나?

  • @user-ls8ng3pj2g
    @user-ls8ng3pj2g 개월 전 +6

    감사합니다

  • @la22ta
    @la22ta 2 개월 전 +15

    전문가라는 사람이 우크라이나가 주도권있다고ㅈ거짓 정보을 말하내

  • @jinwonkim9635
    @jinwonkim9635 2 개월 전 +3

    한가지 간과하냉 러시아는 경제성장을 했다는거 중국과 인도가 석유 가스을 사들였다는거 246조원 벌어들였다 그리고 러시아는 군수산업공장이 다시 돌아가기시작하면서 산업이 돌아간다 한달 포탄생산 능력이 한달 300만발로 돌아섯다

  • @snipernem9184
    @snipernem9184 개월 전 +13

    어떤 논리나 이론으로 해석한들
    전쟁은 늘 역사에서 승리자의 논리며 역사란것을 잊어선 안된다
    전쟁에선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않고 승리하는 것만이 합리적이며 정당하다

  • @user-wm7ql9nn2e
    @user-wm7ql9nn2e 개월 전 +2

    그런상황이 우크라군사상자얼마나많을까?

  • @user-ft5pf8wo4x
    @user-ft5pf8wo4x 2 개월 전 +2

    전쟁을 막기 위해서는 우린 자체핵은 반드시 필요하다고 봅니다.
    미국의 부담도 우리가 덜어주는 효과가 있으리라.

  • @user-ty8ud3wd6d
    @user-ty8ud3wd6d 개월 전 +3

    때려잡자 공산당 멸공 자유대한민국만세

  • @jungking4033
    @jungking4033 2 개월 전 +18

    우크라이나가 수세적 교착전..우크라이나가 힘이 쪼금씩 딸리고 있는 정황.

    • @JB-fi2xj
      @JB-fi2xj 개월 전 +6

      많이 딸리고 있어요 추가 군인을 요구하는데 군 자원이 없어 60대 이상도 전쟁터로 그리고 미국이 이젠 여기서 손뺄라고 명목을 찾고 있답니다 요즘 미국언론이 제대로 우크라이나를 제대로 보도를 하고 있답니다 ~~

    • @VivaKorea815
      @VivaKorea815 개월 전

      개전초 대대적인 국제 의용군 참적을 기대했으나 의용군들은 자국의 냉소적 반응과 분위기에 한풀 꺽인 양상

    • @user-qv3lt5ik3x
      @user-qv3lt5ik3x 개월 전 +2

      @@JB-fi2xj 젊은놈은 외국으로 다 투었지

    • @user-qv3lt5ik3x
      @user-qv3lt5ik3x 개월 전 +1

      @@JB-fi2xj 젊은이들은 해외도피

    • @sgp6518
      @sgp6518 개월 전 +1

      ​@@VivaKorea815초창기
      러시아가 얼탈때는 국제적 의용군들 옴
      좀 지나서 러시아가 빡세게 몰아부칠 쯤
      다 빠져나감 ㅋㅋㅋㅋㅋㅋㅋ

  • @user-ph1rm3iv2m
    @user-ph1rm3iv2m 개월 전 +6

    하여튼 문제의 핵심에 클린턴이 있어요.
    지금 클린턴의 마음은 자신이 멀리 내다보는 혜안이 어둡다는 것을 느끼는지?😊

  • @user-gd3ur7md7u
    @user-gd3ur7md7u 2 개월 전 +17

    저때 막 우크라이나 대공세가 지지부진해졌을 때잖아요.. 현재 상황으로 혼돈하는 일이 적어지게 날짜라도 표기해줬으면 좋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 @user-du5sb1ib9w
      @user-du5sb1ib9w 2 개월 전 +1

      저때가. 언젠데? 혼돈한다는데. 지금무순상황인쥴정확이. 안다는건데. 너가자세히좀 알려줘라

    • @user-ng3vm6jl3y
      @user-ng3vm6jl3y 개월 전

      방송일자를 알려주면 감안해서 상황을 판단하는데 도움이 되죠😅​@@user-du5sb1ib9w

  • @TV-or9fr
    @TV-or9fr 2 개월 전 +8

    공격은 후크 ,빙어는 러시아 결국 우크병사만 대량으로 갈려나가겠군

  • @user-qd4lw1bv2c
    @user-qd4lw1bv2c 개월 전 +3

    유럽 군사력 보잘것없음.프랑스.그리스 가 그나마.독일 은 군병력 7만

  • @user-cy8vh7vg1x
    @user-cy8vh7vg1x 개월 전 +2

    푸틴아
    핵무기를 사용해서 전쟁
    빨리 끝내라
    전쟁 길게 하는거 아니야
    싸움 길게하면 공격자가
    공격을
    당한 단다
    우크라이나 를 도와주고 지원 해주는 나라가 많아서

  • @oh-youngkweon796
    @oh-youngkweon796 2 개월 전 +3

    중국 자체도 폭발한다는 심리적 압박을 전략화 해야.

  • @borntobe7134
    @borntobe7134 2 개월 전 +19

    정확하게 러시아가 원하는 목표를 이루었다. 로한스크주, 도네츠크주 2개 주를 가져갔고, 독립을.이루었다. 전쟁의 원인이자 목적이 로한스크, 도네츠크주의 ㄷ자치권 확보였다. 알면서 얘기를 안하는 이유는 뭐냐???

    • @user-zv5yb9ks5p
      @user-zv5yb9ks5p 개월 전 +2

      586이 미국을 싫어하는 이유는 뭐임?

    • @jungking4033
      @jungking4033 개월 전

      러시아는 최소한 ,우크라이나를 내륙국으로 만들려는 생각이예요. 우크라이나를 내륙국으로 만들면 우크라이나는 영원한 약소국 ,아니면 고사할것입니다.그러면 그런 상태로 휴전되면 ,유럽과 미국은 미래에 내륙국으로 힘없어진 우크라이나를 지원하느라 피폐해질겁니다.
      러시아측의 최소한의 계산이죠.
      일본거주민.

    • @user-qv3lt5ik3x
      @user-qv3lt5ik3x 개월 전

      @@user-zv5yb9ks5p 856은 뭐임?

    • @daveok8540
      @daveok8540 개월 전

      그냥 쉽게 전라도를 내륙화 한다고 보면됨.
      원래 우크라이나는 소련시절 지방소도시였고 역사가 100년도 안된 나라임.
      서쪽은 스탈린이, 북쪽은 해방 러시아가, 남,동쪽은 레닌이 기여하여 나토를 상대로 동진을 막기위한 나라로 생성된 위성국임.

    • @user-rt5xy9yy1i
      @user-rt5xy9yy1i 26 일 전

      러가 도네•루한을 가져가려면 국제사회의 지지가 없음불가하다생각한다. 따라서 우에서 러가 전면철수해야 문제해결이 가능하다본다.

  • @kiwoongpk91
    @kiwoongpk91 2 개월 전 +15

    이 호스트 나오는 프로그램 다재밋네 ㅎㅎㅎ
    감사합니다 :)

  • @user-sg1qc5pn6g
    @user-sg1qc5pn6g 2 개월 전 +11

    우리나라도 100만드론 양성해야됨
    단거리드론.중거리드론 장거리드론.
    그리고 잠수드론

    • @user-mo2fb7cu4z
      @user-mo2fb7cu4z 2 개월 전

      ​@@user-pp3ed4fq5l아예 북쪽 사투리 감출 생각도 안하는구나 ㅋㅋㅋ

  • @user-ef7nx2pl6m
    @user-ef7nx2pl6m 2 개월 전 +18

    전쟁은 하기는 쉬워도 끝내기는 어렵다 사람만 죽어나가지 의미 없다 그리고 미국 군수산업체만 돈벌지

    • @jungking4033
      @jungking4033 개월 전

      미국의 군수업체만 이익 ㅡ 이라기 보기엔 미국 전체의 손해가 너무 커요.오죽하면 전쟁초 우크라이나에 전력 지원 주장했던 공화당이 지쳤다고 전쟁 지원 그만하자고 하겠어요.일본거주민

    • @yhanjisoo
      @yhanjisoo 개월 전 +1

      ​@@jungking4033기업과 국가예산은 별개에요 ㅋ.
      우리나라 4대강사업, 예산 32조 썻지만 기업드만 배블렷고,
      미국 이라크전 주둔 유지비용에 천문학적인 돈 썻지만,
      군수업체 정부가 최신무기 홍보해주고, 재고무기 털어줫으니 재구매햇서 채워놔야고,
      정유업체는 이라크석유 꿀꺽.
      부시일가가 정유업체보유 텍사스 재벌임. 농장은 유희일뿐

  • @user-dj9xi9rr4u
    @user-dj9xi9rr4u 2 개월 전 +8

    임용한의 분석은 완전 이상하네.

  • @st951013
    @st951013 2 개월 전 +7

    준이형 살빠진거봐!😢

  • @user-rk4bh5yh2w
    @user-rk4bh5yh2w 2 개월 전 +2

    내년에도 하지 않을까요

  • @YURALEE-lg2ks
    @YURALEE-lg2ks 2 개월 전 +5

    장군님같은분만있으면 미군없이 부한도 이기겠네...?

  • @callmejoker5414
    @callmejoker5414 2 개월 전 +8

    우크라이나라는 나라는 원래 없었다.

  • @user-ph4yh3zi5t
    @user-ph4yh3zi5t 2 개월 전 +3

    우크라 과부만 늘어갈 상황이구만....

  • @user-kl9lg1rc3d
    @user-kl9lg1rc3d 개월 전

    차가 문제없으면 국토부를 싱대해야 할거로 보이네요
    그리고 경사로를 더 완만하게 하면 주차장 설치 안되는 소형 건물이 대부분이라 주차비 엄청 발생될거예요
    저런차 1대때문에 발생되는 국민 부담은 상상을 초월하고 이제 그나마 주차 조건이 좋은 백화점 마저도 최저 지상고를 이유로 차량 구분해서 출입시키는 상황이 벌어지겠네요

  • @user-bk7dn3pt3w
    @user-bk7dn3pt3w 2 개월 전 +22

    우크라이나가 국민 다 죽여가면서 나토의 대리전을 하다니 어리석은 짓이다.한국도 이런 전쟁에 휘말리면 안된다.이래서 국가가 외교를 잘못하면 국민이 희생되는 것이다.

    • @user-qv3lt5ik3x
      @user-qv3lt5ik3x 2 개월 전

      윤통이 미국 빽믿고 선제 타격으쩌고 하다가 국민만 다죽는겨

    • @Seeopyung
      @Seeopyung 개월 전 +1

      625도 터지고 싶어서 터진게 아닙니다.

    • @yd5024
      @yd5024 개월 전 +2

      우크라가 대리전을 시작한 게 아니라 러시아가 먼저 시작한 거 아닌가?

    • @user-ru3hq7dt8z
      @user-ru3hq7dt8z 개월 전

      나토 대리전? 대체 몰 보고 얘기하시는겁니까?

    • @user-co1sz9gn9l
      @user-co1sz9gn9l 개월 전

      전쟁보다 비겁한평화가 낮다는 중국몽 혼밥 문쩝쩝 생각나네
      중국군 북한군이 평화를 얻기위해 핵만들고 미사일쏘고 연평도포격하고 남한으로 간첩보내는게 평화 중국몽 그분생각
      김정은한테 돈주고 usb에 대한민국 정보 갇다바치면 과연 평화가 올까?

  • @marine_peng
    @marine_peng 28 일 전

    생존보다 중요한 경제난은 없다...음음 보급선...

  • @yd5024
    @yd5024 개월 전 +4

    러우전쟁은 어떻게 전개될지 아무도 모른다. 러우전쟁은 가뜩이나 울고 싶은 아이를 울려버린 우크라에게 더 많은 책임이 있어 보인다.

  • @user-dz1wt2fu7m
    @user-dz1wt2fu7m 24 일 전

    😊

  • @user-qt2tw7ug2q
    @user-qt2tw7ug2q 개월 전

    임용한씨는 항상 역사에서 배워야한다고 하는데, 역사적 사실은 참고는 할 수 있지만 그때의 역사와 지금의 상황은 아주 다른데, 역사적상황을 그대로 현재의 상황에 대비하는 오류가 있다. 참고 할수는 있으나 상황은 항상 너무 다르다

  • @toyoungkwon9026
    @toyoungkwon9026 2 개월 전 +22

    우크만 박살 고통중..
    어리석은 젤렌스키..
    러는 그냥 게임 즐기는중..

  • @user-zo2ue6fr3y
    @user-zo2ue6fr3y 2 개월 전 +1

    아니요 ~ 러시아 사상자 수 보다 우크라이나 사상자 수가 더 많지 안나요? 러시아가 목덜미를 물고 있지 않나 생각되서요~

    • @user-sk9pj2rt7w
      @user-sk9pj2rt7w 2 개월 전 +3

      방송보면 러시아가 처맞기만하던데😅 젤렌스키 띄워주기였나?

    • @yhanjisoo
      @yhanjisoo 개월 전

      ​@@user-sk9pj2rt7w항상 우크라이나가 이겻다는 뉴스만 도배되는데
      현실은 우크라이나 전쟁 사상군인만 수십만임다.
      총알은 미국이 든든하니(총이 인구보다 많은나라니만큼 총알도...) 괜찮은데
      포탄없다고 징징대는중...

  • @saulabiinny
    @saulabiinny 개월 전 +2

    이서 2년전 방송? 지금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안으로 계속 먹어들어 가고 있는데?

  • @user-mf9zb6eh3p
    @user-mf9zb6eh3p 개월 전 +11

    우크라이나 박살나고 있는데 무슨 소리냐

    • @user-zn1jp9jo5s
      @user-zn1jp9jo5s 개월 전

      일시적일뿐입니다. 지원하던 미국이 대선으로인해 지원이 저조하고 그쩍에신경을
      덜쓰다보니 러시아가다시 밀어부치는것이고 위기감을느낀
      독일 프랑스가 ㅈ금까지 지원은 돈만보내던거와달리 자체군부대를 지원할려는 상황이 지금의 상황이고요 ㅍ랑스 집징령내리지 푸틴이 경고했죠??현상황입니다

  • @user-ml9do7fz2g
    @user-ml9do7fz2g 개월 전 +37

    땅 뺏겼는데 우세하다?? 멍개소리인지~

    • @sgp6518
      @sgp6518 개월 전 +1

      처음에 러시아군이 동,남,북 3곳에서
      밀고 왔을때
      키이우 근처까지 옴...
      지원받아서 벨라루스 쪽 밀어내고
      지금 위치까지 밀어낸게 행운임
      러시아 상대로 이정도면 우세한거 맞음

    • @storylee3033
      @storylee3033 개월 전 +2

      @@sgp6518 뭔 소리지. . . 개전 초기에 협상안 이행의 의미로 러시아가 병력 뺐었음
      빠지니까 협상안 파기하고 마치 자신들이 밀어낸 것처럼 포장했다는게 정론임
      당시 우구라에서 사인한 협상안 초안이 러시아에 아직 남아있는데. . .
      그 뒤에 우구라는 평화협상 금지법을 만들어 협상 자체를 막아버린 놈들임

    • @sgp6518
      @sgp6518 개월 전

      @@storylee3033 빠진적이 있었음??
      개전초기 키이우 근처까지 밀고왔고
      4일뒤에 협상안 할때도 계속 싸우고 있었고
      러시아군이 보급,작전 실패로 밀리니까
      우크라이나가 지들이 이길거 같으니까
      협상안 이행안하려고 하고
      러시아는 동,남부 점령지역마저 뺏길거 같으니까 그거라도 인정하라고 주장하다가
      파토나고 러시아가 밀려서 지금 참호파고 방어선 구축한건데
      키이우 근처까지 먹어놓고
      침공이전 수준으로 철군
      협상안 이행 하려
      자발적으로 러시아군을 뒤로 뺐다고???

    • @sgp6518
      @sgp6518 개월 전 +1

      @@storylee3033 병력을 뭘빼요
      키이우 근처까지 먹어놓고 병력을 자발적 뒤로 물렸다고요???
      러시아군이 보급,작전 실패로 밀리니까
      우크라이나는 말바꾼거고
      러시아는 동,남부 지역 인정하라 ㅈㄹ하다가
      서방세계 지원으로 밀리고 밀리다가
      지금 현재 방어선 구축하고 싸우는건데
      러시아가 미쳤다고 병력을 뺍니까??

  • @batuu2601
    @batuu2601 2 개월 전 +1

    휴전해야 할듯
    6.25전쟁때 처럼
    이승만 대통령이 북진통일 주장과
    휴전을 반대했지만
    강대국의 힘의 논리로
    휴전하고 맘

  • @user-ye3nq7sb9j
    @user-ye3nq7sb9j 2 개월 전

    1:24:29 ㆍ

  • @user-jq8ok8jc5e
    @user-jq8ok8jc5e 2 개월 전 +3

    왜 구라를 치지
    러시아가 전 전선에서 우세한데 다른 유니버스 사나
    제공 화력 병력 전부 우세한 러시이기 우크라이나에 밀린다고? 어휴 참나

  • @sohgyu
    @sohgyu 개월 전

    29:12

  • @user-vm1nm1su7x
    @user-vm1nm1su7x 2 개월 전 +11

    우크라이나가 주도권을 쥐고 있다고 하는 저 사람 도대체 무슨 잠꼬대인가 한심하게

  • @user-yy9yf1gc7p
    @user-yy9yf1gc7p 27 일 전 +2

    공격의 주도권을 아직 우크라이나가 쥐고 있다굽쇼 . ㅎㅎ 어이가 없네요. 그런 말에 속는 사람이 요즘 얼마나 될까요.

  • @user-xt3tp9lm7t
    @user-xt3tp9lm7t 2 개월 전

    ❤😅

  • @user-ui2vr7vn2q
    @user-ui2vr7vn2q 개월 전

    방법과 수단은 뭐가 다르지

  • @user-ed3qg9qu3n
    @user-ed3qg9qu3n 개월 전 +2

    이스라엘 보다.
    철저히 해야만
    전쟁에대비할수
    있다..

  • @user-oe5bv1ye9b
    @user-oe5bv1ye9b 2 개월 전 +4

    평화가 경제요 밥상이다. 전쟁 부추기는 세력은 총선에서 심판해야 한다. 경제는 안 살리고 국지전 일으켜 선거에서 재미 보려는 수구들은 정신차라라. 국민은 바보가 아니다.

    • @cyber-warriorss
      @cyber-warriorss 2 개월 전 +1

      응 아냐.
      핵무장 포기 친북 매국노 윤도리도리를 탄핵하기 위한 총선이다.

  • @user-oe7gw2lt4p
    @user-oe7gw2lt4p 2 개월 전

    시부리며 눈꺼풀이 가만히 있지못하느ㄴ 케쉐키

  • @ydk726
    @ydk726 개월 전

    러시아는 공세를 취하는 게 아니라 수비만 하니까 그렇지....뭐 저런 사람이 전쟁 전공했다고 하지?

  • @user-ir7ee1ov9t
    @user-ir7ee1ov9t 2 개월 전 +4

    세계각국이 군비를 확장 미국패권시대도 막을 내릴듯
    패권의 상징 미항모도 비약적으로 발전하는 공중드론 수중드론 앞에 육중한 구시대 유물에 지나지 않을듯 드론 떼거지로 달겨 들면 항모도 견디지 못할것

    • @user-gn1si9bk3r
      @user-gn1si9bk3r 개월 전

      만능 드론설ㅋㅋㅋㅋ 드론으로 미국패권을 꺾는다는 생각을 하는게 놀라울따름ㅋㅋ

  • @user-ll1lt4nw1o
    @user-ll1lt4nw1o 2 개월 전

    어쨌든 우리나라는 인구의 자연감소. 우크라이나와 러시아는 특수 상황으로 인한 비정상적인 인구 감소. 결국 쇠락의 길을 걷겠군. 아마도 종전이 되면 이들 국가를 상대로 문을 열어 줘야 될 듯 합니다. 정책적으로.

    • @ssjj4314
      @ssjj4314 개월 전

      러시아 전사자는 4-5만 수준이란다. 헛소리 그만해라.
      우크라 40-50만하고는 비할바가 아니란다.

  • @sgp6518
    @sgp6518 개월 전 +5

    이런 상황인데
    대북숑금 하는 국내 정치인들

  • @user-zo2ue6fr3y
    @user-zo2ue6fr3y 개월 전 +2

    갠 적으로는 이번 전쟁으로 러시아는 상당한 외교적 물리적 이득을 보고 협상으로 끝나지 안을까 싶네요

  • @user-kw2gg8lz7f
    @user-kw2gg8lz7f 개월 전 +3

    최근신문(2024,2.26일 수요일)을 보니까 불량국가 북에서 러에
    지원한 무기가 기차로
    컨테이너 6,700개분량
    152미리 포탄이라면 300만발 이상이고 방사포탄이라면 50만
    발이상이라고 나와 있습니다.반면에 러시아는 북에 9,000개 컨테이너 생필품 등이 됄 거라고 추정이 됍니다.

  • @leehyunsung9790
    @leehyunsung9790 개월 전

    생산능력이 따라가지 못한다면 우리는 이것이 기회입니다 즉 우리 정부와 방산 업체들이 미국이 생산 하지 못하는것을 생산을 해야함 그리고 우리도 계속 증강을 해야함

  • @looking1998
    @looking1998 개월 전

    드론같은건 양으로 가능한데 사람이 직접 운전 해야하는건 양 암만많아도 운전할수 있는 사람이 없음 그냥 고철덩이임

  • @user-kw4kb9nb9l
    @user-kw4kb9nb9l 개월 전 +1

    교착상태가아니라
    10대1로.싸우는
    우크라이나
    신의경지에와있음

  • @koutsider8266
    @koutsider8266 2 개월 전 +1

    미국과 서방의 비겁함이 이 전쟁을 길게 끌고가고 있고 우크라 국민들의 목숨은 날아가고....
    우리도 미국을 믿고 자주국방을 방임하다가는 우크라 꼴을 면하기 어렵다.

    • @user-ri5sx7em5z
      @user-ri5sx7em5z 개월 전

      노무현 군복무 단축공약에 좋다고 노무현 찍어주는 국민성에 문죄인때 18개월 단축
      방위 만들어놨는데 자주국방
      잘도 되겄다
      입으로만?

  • @chul-pb7rr
    @chul-pb7rr 개월 전

    이선균이 없어도 이렇게 재미가 ..

  • @yesman870
    @yesman870 2 개월 전 +3

    사실 러시아의 전쟁 비용 소모와(미래 경제의 후퇴) 중국의 경제 위기는 한반도의 기회고 통일의시기는 앞당길 수 있습니다.

  • @user-eg8dr2dl1c
    @user-eg8dr2dl1c 2 개월 전

    존 티토의 지도!

  • @user-em5go1ll3l
    @user-em5go1ll3l 2 개월 전 +1

    하나 빼기 하나더

  • @bos9737
    @bos9737 개월 전

    그렇게 안됨니다

  • @user-gb5sq4uw2d
    @user-gb5sq4uw2d 개월 전

    야금야금 땅 뺏기고 있는뎅 교착 상태?

  • @wonhahm
    @wonhahm 개월 전

    전쟁 나면 누구나 자기 무기를 들고나올수있는 세계 유일의 나라 미국

  • @uesrgfdjkiyfxse
    @uesrgfdjkiyfxse 2 개월 전 +4

    나토가 문제야 내 말 안들 으면 다 적 이다,
    이,거 잔아. 씨븡

  • @user-yo8yo3dw5j
    @user-yo8yo3dw5j 개월 전

    우리가 힘이 그정도로 쎄다면 일본한테 지금까지
    당한게 많은데
    왜 보복같은거나 전쟁이라도 해서 혼내줄 생각은 없는가!

  • @user-ms4mt7eh9h
    @user-ms4mt7eh9h 개월 전

    우.러전쟁에웬클린턴?

  • @user-sg7yx8fd6e
    @user-sg7yx8fd6e 개월 전 +1

    모두가 틀렸다.. 일루미나티가 존재하기에 전쟁은 시작되었다

    • @METAL1Z3R
      @METAL1Z3R 개월 전

      병원이나 가보세요

    • @user-sg7yx8fd6e
      @user-sg7yx8fd6e 개월 전

      @@METAL1Z3R 그쪽이나 가보시죠.. ADHD 느낌있으시네

  • @user-hk1dh6cf8t
    @user-hk1dh6cf8t 2 개월 전 +11

    현재, 과거에 대한 외교 인식의 자가당착 논리 너무 웃겼어요..

    • @sanghokim1745
      @sanghokim1745 2 개월 전 +4

      아 진짜 ytn 놈돌아 ~~Bgm 소리 좀 줄여라 !!! 패널들 말씀 집중 좀 하자 !!!!!!!

    • @user-vg4cd2wt3c
      @user-vg4cd2wt3c 2 개월 전 +1

      미친 알도 모르는것들이 주디털면 다 말인줄

  • @ohsw76
    @ohsw76 개월 전

    윤지연 아나운서 반가워요!!
    이제 샤를만 오면 토전사 !!!

  • @islandfarmer8193
    @islandfarmer8193 2 개월 전 +2

    핵무기가 없으면 우크라 처럼 침략당합니다

  • @jwbyon01
    @jwbyon01 개월 전 +1

    개인적인 생각으로 미국이 정말 원하는 것은 러시아가 서서히 녹아나는 것이라 생각 합니다.
    전쟁은 미국이 원하는 방향으로 가고 있는것 같다. 미국이 민주주의의 수호자 ㅋㅋㅋ 너무 순진한것 같다.

  • @user-rq7pt6wq1c
    @user-rq7pt6wq1c 2 개월 전 +3

    저사람 박사맞나"

    • @user-om9ni3ii2g
      @user-om9ni3ii2g 2 개월 전 +1

      친서방적 입니다 ㅋㅋ
      아프칸 미군 철수때 영상보시면 수준을 알수 있어요 ㅋ

  • @user-pw1qz9cv6o
    @user-pw1qz9cv6o 개월 전

    우크라이나가 전쟁의 주도권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