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24회. 바이크 운전자 너무 무섭게 날아갑니다. 경찰은 앞 차 네 바퀴가 다 나가지 않았기에 앞뒤 관계여서 바이크가 가해차량이라고 합니다.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0. 09. 10.
  • (b9806, 3천만 원짜리 BMW바이크, 피해액이 4천만 원?
    선행차량이 완전히 차선변경을 끝내지 않은 상태였는데 바이크가 추월하다가 차가 옆치기해서 바이크 운전자가 날아감.
    질문자는 바이크 운전자, 다행히 부러진 곳은 없으나 사고가 거의 3개월이 되어가는 시점에도 아직 왼쪽 팔이 다 안 펴지고 무릎의 피부감각이 없고 손가락에 후유증이 남음, 경찰에서 2달간의 조사 끝에 정말 애매하지만 바이크 선행차가 완전히 차선 이탈을 한 것이 아니므로 바이크 운전자의 잘못이 더 크다고 함.
    애매해서 2달 동안 답을 못했고 상부(지방경찰청)에 조언을 구했으나 바이크의 잘못이 조금 더 큰 것 같다고 함.
    바이크 입장에서는 앞차가 밖으로 나가다가 되돌아 온 것으로 판단됨, 상대차는 처음엔 2차로로 주행,
    경찰에선 네 바퀴가 다 나가지 않았기에 앞뒤 관계여서 바이크가 가해차량이라고 함. 경찰에서는 가해자 피해자를 가려줄 뿐 과실을 말해주진 않지만 조사관 사견으로는 정말 애매하나 바이크가 과실이 조금이나마 크다고 함. 바이크 속도는 순간 가속은 했으나 규정 속도를 크게 어기진 않음.
    바이크 차종은 2020년식 BMW S1000RR M패키지, 신차가격 3150만원, 등취등록비 옵션 장비 다 포함해서 현재 약 4천만 원의 피해액 발생. 사고 이후 과실이 나오지 않아 수리견적도 알아보지 못했고 사실상 폐차수준.
    경찰이 바이크가 가해자라고 종결나면 소송을 할 수 있는지, 피해자라고 보이면 다음엔 어떻게 해야 할 지. 가해자여도 뒤집을 수 있는 소송을 할 수 있는지.
    상대측은 블랙박스 영상이 없음. 서서히 나가다가 확 들어오는 상황, 상대차는 깜빡이도 안 켰음. 나가려던 것인지 핸드폰을 보다 그런 건지 봉을 피하려다 그런지는 모르겠음.
    [투표]
    1. 자동차가 더 잘못 (66%)
    2. 바이크가 더 잘못 (34%)
    -----
    상대 차는 절반이 나간 것. 뒤에서 오는 차는 앞차가 나간다고 생각할 것. 남은 공간으로 오토바이, 소형차도 지나갈 수 있어 보이는 공간. 앞차가 더 잘못이라는 의견.
    경찰은 네 바퀴가 다 나가야 좌우 관계이고 일부라도 걸쳐 있으면 앞뒤 관계로 봄.경찰청 지침 - 진로변경 사고 판례(89도777, 2001도5005) 때문.
    이 영상만으로는 과실 판단이 어려움, 상대 보험사에서 과실 얼마로 얘기하는지 들어보고 소송실익 판단해야.
    * 89도777, 2001도5005
    가히, 블랙박스, 블박영상, 교통사고 영상, traffic accident, car accident, dash cam, black box)
    #dashcam #carcrash #motorcycle #accident
  • 자동차

댓글 • 16K

  • @_daydreamer0616
    @_daydreamer0616 3 년 전 +1350

    안타깝습니다만, 저도 라이더중 한명 이지만 절대 저렇게 지나가지 않습니다. 잘잘못 여부를 떠나서 결국 사고나면 본인만 피해라는 교훈 꼭 안고 가시기바랍니다. 부상정도가 그만한게 천만 다행이네요..

    • @hurricanejoe3267
      @hurricanejoe3267 2 년 전 +35

      안타까운 사고다. 근데 왜 앞차는 깜박이 안키고 그러냐 ? 깜빡이 안키는 운전자 무지 많다. 깜빡이를 안키면 벌금 매겨야 한다. 정말로 . 그리고 신고자 한테도 1만원씩 주자

    • @junsung8348
      @junsung8348 2 년 전 +5

      이게 맞는 말

    • @user-tc7gf3fs7t
      @user-tc7gf3fs7t 2 년 전 +22

      정답이죠... 차도 저런상황에서 완전히 차선변경 하지않음 과실이 크게잡힙니다... 오토바이 과속도 심하네요...

    • @user-es3my7fm2p
      @user-es3my7fm2p 2 년 전 +18

      저도 라이더로서 같은생각입니다 동차선은 주의하는편이라 상대적으로 오도방 가속력도 좋구요 꿈량님 말씀대로 라이더가 주의해야 합니다 다치고 고쳐봐야 내몸만 상하니

    • @user-gg8oi5bj7v
      @user-gg8oi5bj7v 년 전 +25

      다칠만 했네 ㅋㅋㅋㅋㅋ 안디진게 다행인듯

  • @yo844
    @yo844 3 년 전 +2096

    앞차의 행동이 오묘할땐 안전이 확보될때까지 기다리는게 답인듯....

    • @misue946
      @misue946 3 년 전 +129

      맞음 이게 정답. 그냥 바이크 탑승자의 잘못된 판단이었음.
      자동차 운행에서 주도권은 언제나 앞차에게 있음.

    • @user-ig7ki2mo4b
      @user-ig7ki2mo4b 2 년 전 +27

      @@misue946 예측운전이 사고의 위험이 도사리는 운전습관인건 맞으나 사고의 책임까지 묻기엔 무리가 좀...바이크 운전자의 예측운전을 하게한 원인은 지프차에게 있고 애초에 정상적인 운행중이었다면 일어나지 않았을 사고라는 점에서 볼때 원인제공인 앞차의 과실이 커보입니다.

    • @user-eu5um8tz8t
      @user-eu5um8tz8t 2 년 전 +53

      잘잘못을 떠나서 애매할때 안전거리만 확보해도 사고 안나는게 사실이죠. 사고 안나는걸 목적으로 한다면 바이크 잘못이고 운전의 매너? 질을 생각한다면 차량 잘못이겠죠.

    • @user-yl8ki3hk9r
      @user-yl8ki3hk9r 2 년 전 +4

      ㅇㅈ

    • @toytoy4778
      @toytoy4778 2 년 전 +46

      그쵸 앞차 냄새나면 방어운전 해야죠

  • @BMW_YG
    @BMW_YG 년 전 +42

    예전의 영상중에서 이런차를 추월할때 차가 절반을 넘어간게 아니잖아요. 그런데 추월을 왜 하냐고 하셨는데 바이크는 다른가.보네요. 누가.저상황에 추월을 합니까

  • @johnpark8305
    @johnpark8305 년 전 +118

    변호사님 ~ 동차선 추월이 왜 불법인지 알아야 합니다.

    • @K-xw9rc
      @K-xw9rc 년 전 +18

      진짜 한문철의견과 댓글 의견이 갈리는 적도 별로 없고, 갈리는 상황에서도 댓글은 싸움터가 되어 있어야 정상인데
      이번 댓글창만큼은 위아더월드로 다 같이 반대의견 내고 있음 ㅋㅋㅋ
      이게 앞차과실이 더 크다고 하면 그게 분노의질주 세트장이지 공도임?

    • @reddit94
      @reddit94 년 전 +3

      @@K-xw9rc 뭐 관점은 다 다르다 하지만 저분은 의뢰인의 변호사니 변호하는게 맞죠.. 그냥 일하고 계신다고 보는게 맞는것같네요

    • @user-xb6gd8cc8y
      @user-xb6gd8cc8y 년 전 +10

      차로 하나에 두 차량이 동시에 갈수없다.
      앞차가 완전히 빠지지 않은 상태에서 동일차로에서 옆으로 추월하는 바이크가 과실이 많다고 본다.

    • @user-tp9sm9fv1h
      @user-tp9sm9fv1h 2 개월 전 +1

      동차선은 둘이 한 차선일때..
      저건 한차선이 아니라 차선을 물어서 두 차선이 된경우

  • @jjlee1460
    @jjlee1460 3 년 전 +190

    바로 뒤에오는차에 목숨을 안잃은게 그나마 다행입니다 ㅠㅠ

    • @625ghk3
      @625ghk3 3 년 전 +3

      운전50
      바이크 50
      적당히 달려라
      약자가 우선이 아니다.

  • @user-fb3nn2kz7d
    @user-fb3nn2kz7d 3 년 전 +749

    바이크 많이 타고 다녀서 아는데 저렇게 차량이 1차선 2차선 다 있을때는 과속이나 예측주행 하면 사고날 확률이 높죠.

    • @user-zo8dk3ty4h
      @user-zo8dk3ty4h 3 년 전 +72

      대부분 저렇게 사고들 나죠 오토바이들 조금만 공간나면 들어올려니 사고나는 당연

    • @user-mu2oj1zz6q
      @user-mu2oj1zz6q 3 년 전 +63

      저도 예측 주행이라 봅니다!!
      그래서 바이크가 더 잘못~ 으로 보이네요..

    • @user-lp6tm3zi2m
      @user-lp6tm3zi2m 3 년 전 +25

      공감합니다...예측운전 무섭습니다..

    • @user-ms2sn1kv1x
      @user-ms2sn1kv1x 3 년 전 +14

      내말이

    • @user-vq7zb4xq7f
      @user-vq7zb4xq7f 3 년 전 +2

      근데 둘다함

  • @user-pi7tc2yb8d
    @user-pi7tc2yb8d 년 전 +15

    살아있음을 감사히 여기고 공중도덕 잘 지키면서 두번째 인생 잘 살아가세요. 천운이네요.

  • @user-dv6zv9yq5u
    @user-dv6zv9yq5u 년 전 +180

    바이크 잘못이 더 큽니다.
    -과속과 위험한 추월(주행)..
    -앞차와의 안전거리 문제..

    • @user-tb4rd2eo2v
      @user-tb4rd2eo2v 10 개월 전 +1

      애매하게 걸쳐서 깜빡이 없이 나가려고 제스쳐 취하다 갑자기 처 들어오는게 문제지

  • @kdk701
    @kdk701 년 전 +144

    와 저 사고를 당하고 살아남았다니 진짜 천운이다

  • @e-bikeman2569
    @e-bikeman2569 3 년 전 +650

    안타깝습니다 일단 일이 잘풀리길 기원합니다.
    같은 라이더 입장에서 저라면 그 사이로 안지나갔을것 같습니다
    순간의 판단이 평생을 좌우합니다
    ㅠㅠ

    • @user-bh1vf3ml3y
      @user-bh1vf3ml3y 3 년 전 +4

      항상 안전하시길~~

    • @hyunkyu
      @hyunkyu 3 년 전 +63

      이게 정상적인 바이크운전자님 댓글임

    • @putterer78
      @putterer78 3 년 전 +60

      저도 오토바이 타지만 저렇게 무리하게 가는게 말이되나요;; 물론 앞차가 갑자기 왼쪽으로 틀었다고 하지만 속도 자체도 과속이었고 충분히 왼쪽으로 올 수도 있겠다는걸 미리 인지하면서 속도를 줄여나갔으면 이런 사고가 나기는커녕 남은 시간 재밌게 라이딩 했을텐데 안타깝네요 오토바이는 무조건 방어운전해야돼요 아무리 다이네즈같은 좋은 보호자켓이나 바지입어도 저 정도면 얄짤없죠ㅜ 반드시 전방에 차없을때만 땡깁시다 저렇게 땡기면서 다니면 차주입장에서도 속도인지도 제대로 안되서 더 위험합니다 오토바이 탈 수록 더욱 전방주의하고 돌발상황 예측하면서 탑시다ㅠ

    • @user-cs8jw4dz6b
      @user-cs8jw4dz6b 3 년 전 +35

      그냥 돈만많은 무경험자의 전형적인 리터급과속주행같아요

    • @user-wd3mk8jc9g
      @user-wd3mk8jc9g 3 년 전 +12

      마스터전사 이분은 바이크 타실 자격이 있으십니다 안전운전 하십시요

  • @user-mm4vi2dj7x
    @user-mm4vi2dj7x 년 전 +42

    이건 경찰말이 맞는거 같은데요...
    왜 운전을 보고 안하시고 예상하고 하시는지...
    앞차가 실수로 저렇게 달렷어도 자기자리 찾는데... 바이크는 방어운전은 없는가요? 속도도 무시 못하것는데요

  • @user-ff1zl6xz1l
    @user-ff1zl6xz1l 년 전 +5

    저길 지나갈 생각했다는건....아...안타깝네요...

  • @user-vl3zc1nj8u
    @user-vl3zc1nj8u 2 년 전 +596

    바이크가 아니였다면 추월 했을까...
    안전이 확보되지 못한 상태에서 무리한 주행이였음

    • @user-qy4xh2zf1p
      @user-qy4xh2zf1p 2 년 전 +9

      바이크는 잘 안보여요 . 바이크가 과속해서 더 안보이지 않았을라

    • @Siryu._
      @Siryu._ 2 년 전 +19

      ㅋㅋㅋㅋㅋㅋㅋ속도부터 글러 먹었네요

    • @user-nf7ci2xg6r
      @user-nf7ci2xg6r 2 년 전 +28

      제가 봐도 바이크 잘못이 더커 보여요

    • @choiceyang2591
      @choiceyang2591 2 년 전 +18

      바이크가 겁나 과속 한걸로 보이는데요 ㅋ

    • @user-uq3zi9ln1f
      @user-uq3zi9ln1f 2 년 전 +16

      차량이 차선 이탈하려다 다시 찾아들어오는건 맞다 그러나 바이크가 급과속으로 끼어들거라 과정하에 운전할필요는 없다
      틈새로 급과속해서 들어온 바이크가 8:2 잘못이다

  • @kimwonsikhana
    @kimwonsikhana 2 년 전 +231

    남은 공간에 바이크가 들어갈 수 있느냐 없느냐가 중요한 건 아니라고 봅니다. 완전히 넘어가지 않은 불완전한 전면을 앞으로 진행한다는 건 본인이나 상대한테 모두 위험할 수 있잖습니까. 차선을 다 넘어가지 않았는데 그 차선 뒤에서 추월 시도하는 건 아니라고 봅니다.

  • @user-fy5ei2ys5m
    @user-fy5ei2ys5m 년 전 +8

    결론은 한변호사님도 공정한척 하면서 결국 돈 즉 의뢰인에 중심된 변론(궤변)임을 이 사건으로 알게됨.

    • @birus7979
      @birus7979 16 일 전 +1

      저도 같은 생각을 하게되네요

    • @user-gp4ox4ym3g
      @user-gp4ox4ym3g 일 전

      변호사는 의뢰인이 유리하게 변호하는게 직업이고 정의입니다.
      뭐가 잘못되었죠?
      그럼 살인자 의뢰받았는데 살인자는 사람을 죽인놈인 죽일놈이니 판사님은 정상을 참작하여서
      사형을 내려 주십시오 라고 변호하나요?

  • @jdjh815
    @jdjh815 년 전 +7

    바이크 타는사람들 다 저러는건 아니겠지만 괜히 바이크 안타는 사람들이 바이크 욕하는건 아닐겁니다 ㅋㅋㅋㅋㅌㅋㅋㅋㅋ 솔직히 운전하다가 열받게 하는 바이크 개많음 겁도 없이 동일차선 추월하려다가 안뒤진것만해도 다행으로 여기고 살아가라

  • @maat4455
    @maat4455 3 년 전 +259

    초행길에 갈림길에서 헷갈려서 저러는 경우가 종종 있찌. 바이크가 앞 차 확실히 차선 변경하고 나서 추월했으면 좋았을 뻔.

    • @user-bh1vf3ml3y
      @user-bh1vf3ml3y 3 년 전 +5

      맞습니다

    • @togo1402
      @togo1402 3 년 전 +3

      그렇게 교육은 하는 듯 하지만 그렇게 하는 사람 몇이나 될까요? 아무도 없을 것 같은데? ㅋㅋ 우리나라 급한 성격에 차가 차선 다 빠져나가고 지나가라" 말 안돼죠 아님?

    • @angqoo1918
      @angqoo1918 3 년 전 +22

      @@togo1402 뭐래 살고싶으면지키는 것이고
      죽고나서 징징거리고 싶으면 안지키면서 당당한건데
      걍 끼어들지를 말어 속터지니께

    • @user-bx9qq7zq2o
      @user-bx9qq7zq2o 3 년 전 +12

      @@togo1402 확인하고 가라고 오토바이운전자같은데ㅋㅋ

    • @user-bg2qn4pg7d
      @user-bg2qn4pg7d 3 년 전 +10

      @@togo1402 급한 성격을 고치셔야

  • @user-ht9yn1xc7e
    @user-ht9yn1xc7e 3 년 전 +203

    저도 바이크 타는 입장이지만
    바이크도 교통법규에 차와 같은 적용을
    받습니다 ㆍ
    앞차가 어째던간에 충분히 봐가며 운전을 해야 합니다 ㆍ

    • @user-hl3jw9zw1b
      @user-hl3jw9zw1b 년 전

      @@katabatic_no1 아니죠 백프로입니다 웨 10프로 주나요?

    • @user-tu7sm4rq1d
      @user-tu7sm4rq1d 년 전

      앞차잘못은 헛짖거리햇다는거 오도방구9 앞차1

    • @Mincho-Root
      @Mincho-Root 년 전

      위에 세명은 영상도 다 안본거네 ㅋㅋㅋㅋ

    • @jaeungkim9477
      @jaeungkim9477 년 전

      @@Mincho-Root 다 봤는데요 오른쪽 차량이 상식에 벗어나는 정도로 움직임이 없었고
      오른쪽 차량이 움직임이 조금도 없었다 하더라도 두차량 사이로 추월하려고 한 것도 잘못이라고 보임니다 바이크가 아닌 차량이라면 저렇게 추월 할까요?

    • @Mincho-Root
      @Mincho-Root 년 전

      @@jaeungkim9477 그래서 한문철 변호사가 뭐라고 하던가요? 듣기는 했나요?

  • @user-oi7fc2vd5j
    @user-oi7fc2vd5j 11 개월 전 +3

    한문철님 같은차선에 추월은 안댑니다

  • @user-ne2hr3hw9w
    @user-ne2hr3hw9w 년 전 +5

    저런 속도(과속)로 바이크가 붙으면 지프 운전자는 바이크를 인지하지 못할수있습니다...지프 운전자는 이유야 어찌됐든 자기차선으로 돌아왔다고 볼수있습니다...차선변경이 아직 완전히 이루어지지않은 상태에서, 순간 가속하여 붙은 바이크 운전자의 과실이 크다고 할수있습니다.

  • @user-is7tp6ss1g
    @user-is7tp6ss1g 3 년 전 +116

    2. 넘 급하게 가려했음. 차간거리를 충분히 확보합시다.

  • @ddlrqqq
    @ddlrqqq 3 년 전 +402

    쿼터급 바이크 운전자입니다. 저라면 속도를 줄이고 차가 완전히 빠져나간후에 갈것같습니다...
    제 성격이 워낙 겁쟁이라 차선도 하나 차지하며 운전하는 스타일이라...

    • @DandyGuy.
      @DandyGuy. 3 년 전 +60

      저도 바이크타지만 님말이 맞습니다. 겁쟁이라 그런게 아니고 어찌보면 기본이지요. 앞차가 완전히 빠져나가기전까진 앞차와 거리속도 유지해야죠.

    • @uclarsenal6281
      @uclarsenal6281 3 년 전 +25

      오토바이 100퍼센트.

    • @user-nj3rb1zs9i
      @user-nj3rb1zs9i 3 년 전 +15

      저도 동의합니다 누가봐도 질러가는거처럼보이는데 바이크바퀴들린거보이시죠 그리고 전방주시 안전거리확보만했어도 사고는안나는건데 앞차이상한건맞는데요 바이크가빨랐음

    • @-crows-4298
      @-crows-4298 3 년 전 +12

      저도 바이크운전 10년 무사고입니다.정말 세상에서 제일 천천히타고 안전하게 타는데 가끔 방심 하거나 급해지는 순간이 있더라고요.항상 안전운전 하세요~!!

    • @zz-pt5wi
      @zz-pt5wi 3 년 전 +7

      동의합니다 바이크 순식간에 치고나갔으니 옆구리 박은거 아닌가요;;
      방어운전이 100% 사고 예방이 되는건 아니지만 저영상에 상황은 충분히 예방할 수 있었다 생각합니다
      졸음 운전이던 잠시 멍때렸던 운전하는 동안 잠시도 집중안풀고 운전할 수 있나요 ;; 저정도 방어운전은 방어운전이 아니라 기본입니다
      차라리 술먹고 미친척하고 달리지 않는이상 저기서 사고난게 더 이해가 안가네요

  • @user-lj7fy9kj8l
    @user-lj7fy9kj8l 년 전 +2

    운전 어느정도 경력이 쌓이게 되면 저런 빠져나가는 길에서 확 들어오는 경우 흔히 봐서 저런곳 진짜 조심해서 가죠..

  • @user-df3mv4zi1t

    서로 조심해야 합니다..

  • @user-qm1hq4cg2z
    @user-qm1hq4cg2z 3 년 전 +706

    이런 말 하긴 뭐하지만 어짜피 바이크 운전자는 시간 문제였지 사고 날 운전습관이였네요..
    역과되지 않은 것만해도 다행이라 생각하셔야 할 듯요

    • @user-lb9gk5mt8s
      @user-lb9gk5mt8s 3 년 전 +36

      저렇게운전하면 언젠간 꼭사고남

    • @user-ny8sh7ic2g
      @user-ny8sh7ic2g 3 년 전 +44

      이거 100:0 아닌가요? 지프는 아무잘못 없어보이는데...?

    • @hyupkku
      @hyupkku 3 년 전 +54

      @@llIlIlIIlIl 한 라인에 차 두대 있게 하는게 잘못 입니다. 앞차가 라인에 완전히 나가지 않았으면 절대 비집고 들어가면 안됩니다. 방향지시등과도 상관 없습니다.

    • @ameri8296
      @ameri8296 3 년 전 +30

      @@llIlIlIIlIl 차없죠? 한라인에 무슨 차두대 ㅡㅡ 지프가 완전히 나가야 뒷차가 갈수있는겁니다

    • @clasic_friends
      @clasic_friends 3 년 전 +10

      @@llIlIlIIlIl 말씀을 모순되게 쓰셨어요 ㅋ

  • @user-df6rq6oc9s
    @user-df6rq6oc9s 년 전 +189

    차가 완전 빠지지도 않았는데 순간 밟아서 거길 비집고 들어가다니
    살아있음에 감사하고 운전 그렇게 하지 마시길 다른 사람까지 피해보네

    • @user-sl5nl6ok6x
      @user-sl5nl6ok6x 년 전 +13

      동의합니다.오토바이운전자 대부분이 그런씩 틈이생긴다싶음 비집고 들어오니 문젭니다.

    • @NUKALHYUP
      @NUKALHYUP 년 전 +1

      그럼 실선에서 지지랄한건 잘한거냐 ㅋ

    • @iomjjnuim84
      @iomjjnuim84 년 전 +3

      @@NUKALHYUP 애초에 과속을 안하면 사고도 안생김
      항상 안전거리 유지를 안하니까 사고가 나는거라서

    • @user-xb6gd8cc8y
      @user-xb6gd8cc8y 년 전

      @@NUKALHYUP 잘잘못 떠나서 다치고 죽고 한 다음에 이기면 뭐하노.
      앞차의 확실한 상태를 보고 지나가는게 안전운전의 지름길이지요.

    • @user-yq3ot7gp6s
      @user-yq3ot7gp6s 년 전

      @@NUKALHYUP 앞차 빠지는거 보고 앞으로 가는게 옳다고 보여지네요

  • @TheKimyoung1020

    명판결이십니다!

  • @user-tm1wl2wb2f
    @user-tm1wl2wb2f 년 전 +98

    안타깝지만 이건 오토바이 잘못이 매무 크네요..예측운전으로인한 안전거리미확보네요..가해자로 지정한 경찰이 일 잘한거네요

    • @user-uy5rx3xl9g
      @user-uy5rx3xl9g 년 전 +2

      이런인간들이 똑같이 당해봐야 하는데

    • @kfughjikee4592
      @kfughjikee4592 년 전 +2

      ㅋㅋㅋㅋ염병ㅋㅋ

    • @usgto1225
      @usgto1225 10 개월 전 +1

      딱봐도 지브 차량 깜빡이 안키고 와리가리 하는데..지브 잘못이 더 큰데.?

  • @dhha302
    @dhha302 3 년 전 +1210

    추월이나 끼어들기는 차선이 완전히 비었을때 하는 겁니다.

    • @jpdic
      @jpdic 3 년 전 +114

      ㄹㅇ 평소에는 차량이라면서 차선이 비어있지도 않은데 틈만 생기면 과속으로 요리조리 침투하는놈들이 사고만 나면 차량이라고 우기지

    • @user-qq7el7hd5l
      @user-qq7el7hd5l 3 년 전 +55

      맞아요
      0:27 당연히 갈수 있죠 하셔서 깜놀

    • @user-ur5lb2uw3j
      @user-ur5lb2uw3j 3 년 전 +49

      바이크의 속도도 문제이네요

    • @user-ur5lb2uw3j
      @user-ur5lb2uw3j 3 년 전 +51

      그때 당시의바이크의 순간속도는 150km/h은 되는것 같은데요

    • @user-ur5lb2uw3j
      @user-ur5lb2uw3j 3 년 전 +79

      바이크가 더잘못이지, 차가 다 나가서 확인되고 추월해라 바이크야

  • @user-fy6cd7hh1c
    @user-fy6cd7hh1c 2 년 전 +688

    일반 자동차 였다면.. 과연 추월할 수 있었을까요? 오토바이 운전의 고질적인 문제점인 듯..

    • @user-ui4oy3lv5y
      @user-ui4oy3lv5y 2 년 전 +57

      공감 합니다. 조금만 틈이 있으면 안전이고 나발이고 일단 비집고 들어옴.

    • @user-xd1uy9ku9r
      @user-xd1uy9ku9r 2 년 전 +6

      동감

    • @user-dc3hp1rl1u
      @user-dc3hp1rl1u 2 년 전 +1

      지나갈수있죠

    • @Lime0070
      @Lime0070 2 년 전 +37

      오토바이 운전자 : 틈이 있어야 지나갈 수 있다고 생각해?
      내가 지나가면 틈이 생기는거야!
      차량 운전자 : ㅈㄹ하고 자빠졌네ㅡㅡ

    • @dddooo1252
      @dddooo1252 2 년 전 +2

      그러니까 오토바이죠. 당연히 기체가 작으니까 그런 장점으로 앞차와 예측하면서 운전하는 건데 오토바이입장에선 길이 휭하게 뚫려있는데 자동차처럼 섰다 가는건 심리적으로라도 잘 안될겁니다..앞차가 자신의 잘못된 판단으로 차선을 두개물고 운행한게 더 큰 잘못이 아니였을까 싶네요. 오토바이는 너무 겁없이 과속한게 잘못이 아닌가 싶네요;

  • @sulbo7979
    @sulbo7979 년 전 +2

    “차로”란 차마가 한 줄로 도로의 정하여진 부분을 통행하도록 차선(車線)으로 구분한 차도의 부분을 말한다.
    -차로는 기본적으로 한줄로 가게 되어있습니다. 따라서 공간이 있다고 해도 그냥 들어가면 안됩니다.

  • @jagurek2
    @jagurek2 년 전 +4

    저렇게 까지 해서 추월을 하면서 내 달리는 심리가 중요한거지.. 왜 그런 마음을 가질까..?

  • @user-ml4xp6ll1m
    @user-ml4xp6ll1m 3 년 전 +79

    지금숨쉬고있는거에 감사하세요

  • @user-nb6tr9bd2j
    @user-nb6tr9bd2j 년 전 +470

    바이크 타시는 일부 라이더님들...
    2륜차도 4륜차와 똑같이 대우해달라고 하시면서 위 영상처럼 운전하시는 분들 각성하셔야 합니다.
    운전습관도 4륜차처럼 하면서 대우해달라고 하셔야 한다고 봅니다.

    • @leta8830
      @leta8830 년 전 +29

      진짜 맞는 말임...

    • @flex2763
      @flex2763 년 전 +24

      자동차들도 차선 1개에 2대씩 같이가냐?
      저렇게 위험하게 운전하고도 억울하대 참나;;

    • @star-pr4by
      @star-pr4by 년 전 +25

      그럼 저영상에 나오는 4륜차는 정상적인 자동차인가? 내가볼땐 자동차가 더 잘못인거 같은데? 당연히 바이크도 안전운전 안한건 맞지만 저 차량은 운전대 잡으면 안될정도인거 같은데? 그럼 2륜이건 4륜이건 저런 사람들이 잘못인거지 무슨 대우 운운하고 있는건지

    • @leta8830
      @leta8830 년 전 +9

      @@star-pr4by 그것도 맞는 말

    • @user-nb6tr9bd2j
      @user-nb6tr9bd2j 년 전 +39

      @@star-pr4by 틈만 보이면 개념없이 동차선 물고 추월하는 바이크 운전자들에 대한 부분을 얘기하는겁니다.
      차선이탈의 이유는 여러가지 아니겠습니까?
      실수든 판단미스든 이유를 불문하고 차선을 완전히 이탈하기 전에 뒤에서 추월하려는게 더 잘못이 큽니다.
      그래서 교통법에서도 그렇게 과실비울을 정하고 있는거죠.
      교통약자의 권리를 주장하기 전에 교통법규를 지키면서 주장하라는 뜻 입니다.

  • @user-tu1om6uy8f
    @user-tu1om6uy8f 9 개월 전 +1

    아. 변호사님 여전히 ...

  • @user-jn8cj1dn8l
    @user-jn8cj1dn8l 년 전 +1

    한변호사님. 이번 영상은 완전 실망이네요.
    어처구니가 없습니다.

  • @user-rg8gp5wm6k
    @user-rg8gp5wm6k 3 년 전 +102

    나두 바이크타면서 저런일 종종 격음..
    사각지대도 잘걸리고 해서 지프도 잘못있지만 분명 바이크도 이런경험 있었을건데 좀더 주의했어야 함

  • @jinheelee2433
    @jinheelee2433 3 년 전 +206

    공간이 있다고 무조건 지나가는것은 매우 위험한 행위 임니다.

  • @yun9ya
    @yun9ya 년 전 +1

    '바이크도 차다'라는 마음가짐으로 타야 안전합니다.

  • @user-jg9xo1ey9m

    뭐가 어쨋든 안전거리 미확보기도하고 속도도 제법 빠르니 과실이없진않죠. 리터급 바이크 볼때마다 무섭던데 어떻게들타고 다니시는지 대단..

  • @user-tp7sw9vc8w
    @user-tp7sw9vc8w 3 년 전 +64

    차가 완전히 빠지면 추월해야죠 ....안죽어서 정말다행입니다

  • @user-ck5rh9wv5k
    @user-ck5rh9wv5k 3 년 전 +437

    안타깝지만 앞차가 옆차선으로 완전히 넘어 가지않은 이상 뒷차는 추월 해선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 @user-qi1mk8ty6n
      @user-qi1mk8ty6n 3 년 전 +21

      정답

    • @ansonyoo8944
      @ansonyoo8944 3 년 전 +15

      차선 변경과는 상황이 다르다고 봅니다.
      앞 차가 단지 차선 변경시에는 보통 다시 들어올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만, 저기는 나들목이고 나들목 거의 끝입니다.
      거기서 다시 들어온다면 그건 사고 유발을 일부러 하는 것과 같습니다.
      차를 운전할때 기본은 자기의 안전일 것이고 다름은 타인의 안전이겠지요.
      만일 저 상황에 뒷차가 대형 트럭이였으면 자동차 운전자는 운전석을 받쳐 세상 하직했을 겁니다.

    • @user-tp5jj2ot8u
      @user-tp5jj2ot8u 3 년 전 +17

      @@ansonyoo8944 글쎄요 대형 트럭이면 저기서 추월하려고 했을까요..? 물론 자동차도 잘한거 하나 없음은 인정해요

    • @user-yy8eb3hp9p
      @user-yy8eb3hp9p 2 년 전 +6

      완전히까지는아니지만 90퍼넘어갔음 옆차로로 변경됐다고봐야지요..

    • @user-ws2st4hm3w
      @user-ws2st4hm3w 2 년 전 +4

      운전할때 항상차선 중간으로 다니다 사고나면 뒷차잘못이니까 여러분도 차선중앙으로 다니면됩니다

  • @user-nc7oc4jj3h
    @user-nc7oc4jj3h 개월 전

    다행이다

  • @pandoralee1173
    @pandoralee1173 년 전 +2

    굳이 저기 사이로 빠져나가서 추월할 필요가 있었나? 목숨을 소중히 여기세요.

  • @user-ze6yf6zx4g
    @user-ze6yf6zx4g 3 년 전 +52

    뒷 차량에 안 깔려 산 걸 천운으로 여겨야겠네

  • @flyfan2394
    @flyfan2394 년 전 +290

    일반적으로 차가 남은 사이를 저속도로 쏘면서 지나갈 수 없는 공간이니
    다친건 안타깝지만 바이크가 별로 억울할건 없을듯 합니다

    • @user-fi3rj3nv7t
      @user-fi3rj3nv7t 년 전

      깜빡이도 없는데 뭘 억울할게 없어 ㅈㅇㄴ아

    • @user-xb6gd8cc8y
      @user-xb6gd8cc8y 년 전 +5

      내 앞차가 어떻게 할것이란 예측운전이 얼마나 위험한지 알려주는 영상이다.
      확실할 때만 판단하고 결정해야 한다.

    • @cheolbong12
      @cheolbong12 년 전

      법적으로는 어떤 지 몰라도 저건 바이크 운전자도 자동차 만큼 미련한 거 맞죠
      저도 바이크 타지만 바이크 뿐만 아니라 모든 운전자들이 폐급이라 생각하고 주행합니다
      여사님들 차선 변경 해놓고 앗차차 하면서 후다닥 원위치 시키는 패턴 운전해본 사람들은 다 알텐데
      해당 영상도 비슷하잖아요 옆으로 빠지는 척 하다가 후다닥 원위치 시키는 거...
      앞차 차선 변경 끝나고 나서도 잠깐은 상황 지켜보고 추월해야 합니다
      앞차 차선변경한다고 조금만 옆으로 빠져도 그 사이에 풀스로틀 감고 치고 나가려는 사람들 많던데, 사지불구되는 거 한순간임

  • @user-jb7oc1dc5s
    @user-jb7oc1dc5s 10 개월 전

    이번은 기적.다음에도 기적이 있을까요.

  • @user-oi7fc2vd5j
    @user-oi7fc2vd5j 11 개월 전 +1

    우측깜박이 안킨상태는 차선변경 없다고 봅니다

  • @user-ey1fj9zt1n
    @user-ey1fj9zt1n 3 년 전 +755

    상황은 안타까울 수 있으나 평소 바이크 운전자가 이 영상을 보고 경각심을 가졌으면 합니다. 틈새로 바이크 운전하는 습관이 정말 위험합니다

    • @Matak22
      @Matak22 3 년 전 +37

      심지어 과속

    • @user-sl5cg8xr5e
      @user-sl5cg8xr5e 3 년 전 +13

      가오를 맺집이라 생각하는.. ..

    • @user-jg4df4wm6r
      @user-jg4df4wm6r 3 년 전 +11

      틈새는 아니고만 코란도 빠질려다 다시 들왓고만 오토방 과속은 햇지만

    • @redrum0099
      @redrum0099 3 년 전 +9

      @18 6969 앞차가 왜나와 ㅋㅋㅋ

    • @TheWlsghzzza
      @TheWlsghzzza 3 년 전 +21

      앞차정상주행입니다만? 오토바이가 100임

  • @user-te1fq9tr3p
    @user-te1fq9tr3p 2 년 전 +486

    진짜 바이크 운전자는 억울함을 호소하지말고 살아있는걸 감사하면서 사세요. 저런상황이 최소 100번은 있었을거고 이번에 한번 사고가 났다면 다음번에도 똑같이 운전하고 다닌다면 더 큰 사고가 날수도 있습니다

    • @milesjo4070
      @milesjo4070 2 년 전 +21

      그렇죠. 평소 운전 습관 때문에 사고난거라고 생각합니다. 무조건 방어운전해도 언젠간 사고 나는데..

    • @pipopipoc169
      @pipopipoc169 년 전 +9

      이 글이 진짜 정답이네요! 저 사이를 뚫겠다고 저렇게 속도를 내면 저런식이 아니어도 어떻게든 사고 납니다. 앞차가 차로변경을 하든, 담배를 창밖으로 던지든, 정체중인 도로상에서 창문밖으로 손을 내밀든 오토바이도 정체중인 상황에서는 앞차와 같이 속도를 맞추어 달리는게 제일 안전하죠!!

    • @user-sb2zp3xs2w
      @user-sb2zp3xs2w 년 전 +7

      저도 첨에 자동차가 과실이 더 크다고 생각했는데 바이크도 잘못이 크네여 예측추월 이건 정말 해서는 안되는거죠 평소에 예측추월을 자주 했었던것같습니다
      자동차대자동차사고도 예측과실이 더 큽니다 방어운전이 답이죠
      전 저 사이로 바이크가 지나갈 생각을 했던것 자체가,,,, 글쎄여;;;

    • @user-hn9fp6cl6i
      @user-hn9fp6cl6i 년 전 +10

      @@user-sb2zp3xs2w 저도 바이크타지만 바이크과실90이상이라 생갑합니다. 차였다면 절대 저 사이로 지나갈일 없었겠죠.

    • @user-ui6fk9dv5h
      @user-ui6fk9dv5h 년 전

      @@user-hn9fp6cl6i 한문철 이샛기는 지멋대로 애기할때 많아요 이럴떄 보면 진짜 x썅욕나옴 한문철 다시배워라 나도 오토바이 20년이상탔는데 저렇게 운전할꺼면 오토바이과실이 당연히 큰건데 한문철 진짜 저번에도 그렇게 이사람은 좀아닌듯요 진짜 사람이 좀아닌듯 돈 때문인가 ? 친척인가?

  • @HaHa-dm5wo
    @HaHa-dm5wo 년 전

    영상에서 보여주신 진로변경(진로변경 완료 전) 사고 경찰 지침 어디서 볼수 있는지 알수 있을까요?

  • @user-qh7eh7tz4f
    @user-qh7eh7tz4f 11 일 전 +1

    속도에 완전히 나가지도 않앗구만~~

  • @user-pw8ec3ci2e
    @user-pw8ec3ci2e 3 년 전 +508

    정속이라 해도 수퍼바이크 순간가속력은 엄청납니다
    안전이 확보되지 않은곳에선 제발 속도를 줄여 방어운전 합시다

    • @lilililili4067
      @lilililili4067 3 년 전 +17

      저 개토바이 속도보소 ㅋㅋㅋ s1000rr이면 쏘다가 뒤지기 딱좋은오토바이임 100km 찍는데 3초안걸림

    • @user-gv6rb3mr1h
      @user-gv6rb3mr1h 3 년 전 +8

      @@lilililili4067 그렇죠 저가 스천알 타는데 3초도 안걸려요 1단으로 레드존치면 100키로 순식간이에요 앞바퀴도 들려요 순간가속하믄

    • @oj6956
      @oj6956 3 년 전

      @lIlIlI lIlI 그 맛에 타는거임;;

    • @user-ov2ue6qv3j
      @user-ov2ue6qv3j 3 년 전 +2

      1000cc들은 속도가 타의추종을 불허함

    • @user-nr4vl8bw4k
      @user-nr4vl8bw4k 3 년 전 +37

      O J 그맛에 공도에서 쳐 달리니까 뒤지는거임

  • @kiibkim1122
    @kiibkim1122 3 년 전 +62

    앞차도 운전 x가치 했지만 바이크 무리데쓰~
    안 디진게 다행이다~ 평소 습관 보인다

  • @user-dc6op6hk5z
    @user-dc6op6hk5z 년 전 +5

    이게 차가 더 잘못이라는 투표가 더 많다니…신기하네요

  • @wintersprings1
    @wintersprings1 4 개월 전 +1

    다들 열심히 사네

  • @greengg2
    @greengg2 3 년 전 +41

    사고가 안나고 깨달았으면 좋았을덴데,, ㅠㅠ 다음부터는 차추월시에는 갑자기 들어오는 상황을 항상 시뮬하면서 방어운전 하시는게 좋습니다~

  • @user-gz7sl8yx6o
    @user-gz7sl8yx6o 2 년 전 +42

    10분 일찍 가려다가 10년 일찍갈수도있어요..
    저도 같은 라이더 입장으로써 ㅠㅠ 마음이 아프네요 그나마 살아계셔서 다행이라고봅니다.
    빨리 회복하시길 기원합니다.

    • @sosnsha
      @sosnsha 2 년 전

      3초 일찍 가려다 아주 가죠

  • @hyunwoojung1796

    궁금해서 여쭤보는데... 지그 재그로 움직이는 차를 피해서 앞지르려다 지그재그로 움직이는 차가 추월차의 옆구리를 부딪혀서 사고 나도 추월차가 안전거리 의무 위반인가요?? 위 사고와는 상관없지만 갑자기 궁금해지네요...

  • @user-kt6ln6fi1i
    @user-kt6ln6fi1i 4 개월 전

    앞차가 오른쪽 깜빡이를 안 켰네요 오른쪽으로 나가려고 하던것으로 안 보입니다

  • @user-es5dz8bk8b
    @user-es5dz8bk8b 3 년 전 +245

    바뀌가선에걸여있음.솔직히 바이크.
    속도가 너무 빠름.

    • @user-qc6ty1vv5l
      @user-qc6ty1vv5l 3 년 전

      면허 핀균시험 90점으로 바꿔야해요

    • @wwlaappqpq683
      @wwlaappqpq683 3 년 전 +5

      바이크씨 과속하지 마소. 골로 한방에 훅 간다.

    • @neojs2835
      @neojs2835 3 년 전 +1

      똑같은것들이 서로 사고내면서 엮었네
      저런 애들은 안만나는게 천운임

  • @hardtack77able
    @hardtack77able 년 전 +256

    배달오토바이도 그렇고 꼭 틈만나면 저렇게
    갈려고하지.. 그래놓고 유리할땐 자기들도 차라고 하고 저럴땐 또 오토바이라고 하고 살아계심에 감사하고 항상 차라고 생각하고 차선지키면서 운행하셔요..

    • @hardtack77able
      @hardtack77able 년 전 +6

      @@youwonce 멍때렸거나 깜빡 졸았거나 나갈려고 보다가 앗 여기가 아니네 하고 다시
      돌아온 경우죠.. 그런데
      하필 그 타이밍에 운도 지지리 없죠 영상보다보면 사고나는것도 참 타이밍이다 싶습니다. 어쩜저렇게 딱딱 맞을까요.. 그래도 크게 안다쳤다니 다행이죠..

    • @user-yt7uq7lc5d
      @user-yt7uq7lc5d 년 전

      @@katabatic_no1 너 잘못 9내잘못 1

    • @user-hl3jw9zw1b
      @user-hl3jw9zw1b 년 전 +2

      @@youwonce 안전거리했으면 어떻까요?

    • @NUKALHYUP
      @NUKALHYUP 년 전

      그렇게 배달하면 늦게오고 식었다고 리뷰달립니다 빠른배달원하시면 직접픽업하세요

    • @user-xq4hx9io6y
      @user-xq4hx9io6y 8 개월 전

      배달들은 나도 싫어하지만 차들 앞에 바이크 있으면 대가리 함부로 들이미는것들 한둘인줄아냐?

  • @user-ig5mi8gq9s
    @user-ig5mi8gq9s 년 전 +2

    바이크가 더 잘못이 맞습니다
    우선 선행차량이 완전히 변경하지 않은 상태이고
    변경중에 있는 상황이므로 동차선에 추월공간이 남아 있더라도 완전히 빠져나가기 전까지는 동차선 추월은 잘못입니다

  • @user-uw5go4vo5s

    평소 자주 보던 차와 고라니의 사고장면이군요...

  • @linchoo7313
    @linchoo7313 3 년 전 +238

    안죽은것만해도 천운이다ㅎㄷㄷ

    • @toytoy4778
      @toytoy4778 2 년 전 +3

      그쵸 가드레일 밑 기둥에 박았으면 즉사 천운이네요

    • @linchoo7313
      @linchoo7313 2 년 전 +5

      @@toytoy4778 몇년전에 국도에 오토바이 진입불가한곳에 배달라이더가 급해서진입했는지 한차선이 막혀서 무슨일인가싶어서 봤더니 사람이 주저앉아있는데 왼쪽어깨가 없어져있더군요. 사고차량은 신차탁송캐리어 차량이던거 같던데 아마도 타이어 어깨가 빨려들어가서 그냥 짤린듯한데 진짜무서운건 사람이 극도의 고통이 오면 오히려 소리도 안지르고 멍때리고 있는모습이 아직도 잊혀지질않네요ㅡㅡ;

    • @user-vo2rc1xf1w
      @user-vo2rc1xf1w 2 년 전

      @@linchoo7313 와... .상상만해도 진짜 끔찍하네요

    • @sparrowlee9310
      @sparrowlee9310 2 년 전 +2

      만약 바이크를 또 탄다면 자동차 운전자들한테는 불운이지

    • @user-di1cu6hk4y
      @user-di1cu6hk4y 년 전

      안죽어서 아쉽다.
      쓰레기 청소됐어야했는데

  • @jys9475
    @jys9475 3 년 전 +336

    이런 일 발생하지말라고 안전거리 유지하라는거였을텐데..,ㅠㅠ 안타깝네요

    • @user-ny8sh7ic2g
      @user-ny8sh7ic2g 3 년 전 +23

      이거 100:0 아닌가요? 지프는 아무잘못 없어보이는데...?

    • @user-qv7bi3cf3x
      @user-qv7bi3cf3x 3 년 전 +10

      맞아요 분명 예측했을낀데 막달렸음

    • @ykk8353
      @ykk8353 년 전

      @제임스셀렙 네가 저렇게 잣같이 운전하는구나

  • @user-mj9zz8iw3d

    20년차 택시기사 입니다
    앞차가 우측으로 나가려다 다시 들어 왔는걸로 생각 되고 바이크 는 나간다 만
    생각 하고 다시 들어 온다는 생각은 못한 것
    같습니다 저도 차대 차로똑 같은 경우 가 있었습니다 바이크 사장님 추월은 추월
    입니다 하지만 진다고 하드라도 손실이
    많으므로 상대 보험사 끼리 의논은 필요
    하다고 생각 되는군요.빠른 쾌유를 바랍니다.

  • @rltjdy123
    @rltjdy123 3 년 전 +404

    자동차 잘못도 있겠지만....
    차가 차선을 완전히 벗어난게 아니기때문에...
    그 사이를 비집고 가려던 바이크가 문제같습니다

    • @wwlaappqpq683
      @wwlaappqpq683 3 년 전 +9

      바이크는 차 사이로 아슬아슬 재낄때 극의 희열을 느낍니다. 바이크 12년 경력자입니다.

    • @morayojeongbaramdori8208
      @morayojeongbaramdori8208 3 년 전 +5

      바이크는 다 저따위로 운전함
      차사이로 칼치기 기본옵션임

    • @user-ez6oj1ff6c
      @user-ez6oj1ff6c 3 년 전 +2

      자동차 각기쇼노 저정도면 오른쪽으로 빠질거라 생각했것제 오토바이는 아무리 급제동해도 날라가서 뒤질텐데 저따구로 운전할거면 하지말라해

    • @user-wg8sy8im5j
      @user-wg8sy8im5j 3 년 전 +3

      속도부터가 겁나 빠르네

    • @wwlaappqpq683
      @wwlaappqpq683 3 년 전 +1

      @@JAMES-eg7ru 니는 뒤지면 말하나봐? ㅋㅋ

  • @stombbabba
    @stombbabba 3 년 전 +160

    바이크 타면서 저런 운전습관은 화를 불러옵니다. 저 세상가는 지름길이구요

    • @sdhs172sj
      @sdhs172sj 2 년 전

      앞차도 잘한건 아닌데... 레알 오토바이도 위험하게 운전하네요 ㄷㄷㄷ 진짜 무섭다

    • @yonoh7189
      @yonoh7189 2 년 전 +1

      앞차는 잘못없지 않나요? 길을 잘못들어간걸알고 틀긴했지만 아예 반절까지 들어가진 않았으니깐 잘못없지 않나요? 만약에 뒷차가 차였으면 사고 안났을것같은데..... 글구 오토바이가 너무 빠르게 들이 밀지 않나요? 안전거리확보도 해야되는데...아닌가?모르겠네.....

    • @user-jg7tr1xq9c
      @user-jg7tr1xq9c 2 년 전

      @@yonoh7189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 전 부터 차선 물고 주행하는데 뭘 잘 못들어

  • @user-eu7wj7yj5o

    차량운전시 안전거리 유지하는 방법과 라이딩시
    안전거리 유지하는 방법이 확실히 다른게 느껴지네요
    바이크는 조금 더 거리나 속도에 유념해서 타야할꺼 같네요

  • @user-pv6mv9cr3r

    소송결과가궁굼하네요

  • @user-vf4vg8qd7w
    @user-vf4vg8qd7w 3 년 전 +386

    자기한테 불리한 속도만 기억이 안남..ㅎㄷㄷ

    • @YY-ep5vk
      @YY-ep5vk 3 년 전 +28

      바이크가 자기가 속도를 얼마나 냈는지 모르겠다고 하지만 적어도 규정속도는 아닐듯. 지프가 옆으로 들어오니까 순간적으로 깜짝 놀라서 브레이크 밟는데 뒷바퀴가 들릴 정도구만 뭐 ㅋㅋㅋ

    • @Ulsan_81
      @Ulsan_81 3 년 전 +7

      초보가 바이크 탄듯

    • @hyeokjunechoi3918
      @hyeokjunechoi3918 3 년 전

      ㅋㅋㅋㅋㅋ

    • @user-jq4tm1se4o
      @user-jq4tm1se4o 3 년 전 +3

      둘다 똑 같구만.

    • @tomorrow5252
      @tomorrow5252 3 년 전 +19

      정답 왜 거길 기어들어가 그좁은 빈틈으로 엄청난과속으로 들어간게 잘못이지

  • @djj3585
    @djj3585 2 년 전 +482

    누가 잘못했건 간에 바이크 운전자는 충분히 방어운전 할 수 있는 기회가 있었음...

  • @user-yr7ue8cs4c
    @user-yr7ue8cs4c 11 개월 전

    차량운전자문 트라우마가 심할것같습니다 힘내세요 ...

  • @steveh1605
    @steveh1605 년 전 +14

    바이크 과속에 안전한 차로 확인도 안하고 .. 엄청 빠르던데.. 정말 위험하게 운전해요.

  • @user-lg9gi2ur4p
    @user-lg9gi2ur4p 3 년 전 +145

    앞차가 차선변경이 완전히 끝난후에
    가속했어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앞차 운전이 미숙할수있다고 생각합니다
    길을 잘못들어갔을수도 있구요

    • @user-jg7tr1xq9c
      @user-jg7tr1xq9c 2 년 전

      뭘 자꾸 잘 못들었데 그전부터 차선 물고 주행하는데

  • @user-mo1oi5dt5o
    @user-mo1oi5dt5o 3 년 전 +91

    바이크 천운이네 진짜 다쳤긴했는데 보통 저속도에 바이크면 목뼈 부러지고 즉사인데

    • @CMCINBU
      @CMCINBU 3 년 전 +2

      그러게요... 진짜 운없으면 1차로 차량한테 2차사고 발생했을수도...

    • @Ulsan_81
      @Ulsan_81 3 년 전

      넘어가면서 어디 않부딪치고 그냥 슬리기만 하면 크게 다치진안죠 가드레일이나 딴차가 와서 박으면 중상.사망 보호대하고 안하고차이도 커요

    • @goodnice2564
      @goodnice2564 3 년 전 +3

      저 상황에서는 그렇게 많이 안다쳐요 바이크 타본 사람은 알죠

    • @user-on8ou7xl6q
      @user-on8ou7xl6q 2 년 전

      @@goodnice2564 맞습니다 옆에서 밀고들어오는거면 큰 부상은 안납니다

  • @user-km5pl8pe3y
    @user-km5pl8pe3y 개월 전

    목숨걸고 하는 예측 운전이 얼마나 위험한지 보여주는 영상 이네요...

  • @richdog863
    @richdog863 년 전 +1

    2번 후미차량은 전방 차량의 완벽한 차로변경을 확인후 진행 하여야만 하는거죠.

  • @user-nz7zq4vx9n
    @user-nz7zq4vx9n 3 년 전 +118

    오토바이가 과속이고 차가 완전히 차선변경한 후에 서시히 진입햇어야 하는데 . . . 저도 바이크잘못이 더 크다생각해요

  • @leebcsp
    @leebcsp 년 전 +51

    앞차의 뒷바퀴를 보면 차선이 우측 바퀴에 아주 가까이 있는 것으로 보아 많이 안나간 걸로 보이네요. 차선이 넓다보니 많이 나가 보일 뿐~ 오토바이가 동차선 추월로 보이네요.

  • @SCHE2D
    @SCHE2D 년 전 +1

    위험요소가 있는 도로상황에서 스피드로 그상황을 처리하려는 선택과 그런 습성

  • @autonetcar20
    @autonetcar20 년 전 +1

    저 정도 속도로 저 옆을 지나간 것 자체가 문제네요.

  • @yonghwalee6820
    @yonghwalee6820 2 년 전 +237

    지극히 개인적인 판단입니다만 저도 바이크를 타는 입장에서 무리한 추월시도 였다고 봅니다. 앞차가 차선에 걸쳐 있는데 바로 옆으로 지나가려는 시도는 매우 위험한 행동입니다. 요즘 들어 라이더 자정운동하면서 교통법규 잘지키기 하는데 저건 너무나도 위험한 행동 이었습니다.비록 옆구리에 박은거지만 바이크 특성상 파고 들어서 그런것이고 후방추돌로 보는게 타당할것 같습니다.

    • @dylansea369
      @dylansea369 년 전 +2

      너 바이커 아니고 차량 운전자지

    • @user-qh7rn1up6t
      @user-qh7rn1up6t 년 전 +2

      너바이크안타봣지?

    • @kknd2kknd898
      @kknd2kknd898 년 전 +2

      @@dylansea369 바이커는 다 양아친줄아네?

    • @user-tb4rd2eo2v
      @user-tb4rd2eo2v 10 개월 전

      너 바이크 안타봤지?

    • @leefact5172
      @leefact5172 9 개월 전

      아주 옳은 판단으로 앞차가 차로를 벗어나지 않는 한 댄스를 해도 뒷차는 안전거리를 확보해야합니다

  • @user-px2lk3hp5o
    @user-px2lk3hp5o 2 년 전 +164

    예측출발이 불법이듯이 예측추월도 안된다고 생각되네요~~ 솔직히 오토바이들 2차선차로에서 두차 사이로 지나가는 분들 너무 많습니다. 다치신분 안타깝지만 곱게 보기가 힘드네요~ 다음엔 꼭 앞차 완전히 빠지고 지나가시길...

  • @user-ci1lm5wj8z

    7:23 와 저도 처음에 피해자로 판정받았는데 상대측에서 계속 항의해서 결국 제가 가해자로 바뀌고 이유 설명해줄테니 오라고해서 경찰서가니 설명들을때 저 판례 보여줬습니다..

  • @user-dn6gs7ro1u
    @user-dn6gs7ro1u 년 전 +7

    바이크에게 안타깝지만 절반이 나같다
    하더라도 우리가 바이크로 생각하지말고
    자동찯로 봐야함니다 자동차가 완전히 빠진다음 지나가는게 맞다고봅니다

  • @bangbangamy_2895
    @bangbangamy_2895 년 전 +89

    예전에 한변호사님께서 이런류의 사고 다뤄주신게 기억나네요
    앞차가 차선을 완전히 벗어나지 않은 이상 뒤에서 추돌한 차량이 가해자라고 하셨음

    • @user-ui6fk9dv5h
      @user-ui6fk9dv5h 년 전 +17

      한물철은 이랫다 저랫다 돈 떄문인지 인맥떄문인지 완죤 비호감임 한물철 엮겨움 ㅠㅠ

    • @invink6716
      @invink6716 년 전 +14

      이번 건은 한문철 판단 잘못

    • @invink6716
      @invink6716 년 전 +3

      변호사라면 법리적으로
      도덕같은거랑은 다름

    • @user-yw7ow4rh4m
      @user-yw7ow4rh4m 년 전 +5

      한변 기역 못함 ~ ㅋㅋㅋ

    • @user-tr9qq2pz2f
      @user-tr9qq2pz2f 년 전 +2

      영상을 제대로 본게 맞나싶네 판례와 0.1도 상관 없다잖아요

  • @deepsoul7193
    @deepsoul7193 년 전 +30

    앞차가 깜빡이를 켠것도 아닌데 오토바이가 본인 판단으로 앞차가 나가는구나 생각하고 밟은거 아닌가요.

    • @K-xw9rc
      @K-xw9rc 년 전 +2

      ㅇㅇㅇㅇ 나가려는 확실한 의지를 보인 적도 없는데 그냥 나갈거라고 판단하고, 킹리적 갓심으로는 돌아오려는 것도 판단했다고 보여짐
      그냥 내가 여기서 한번 땡기면 저 ㅅ ㅐ끼 돌아오는 찰나의 순간에 내가 치고 나갈 수 있다는 식의 운전으로만 보임

  • @user-jh7di5tm2b
    @user-jh7di5tm2b 년 전 +1

    애매하다. 그런 애매한 상황속에서 구태여 목숨 걸 필요는 없지 않았나 싶다.

  • @user-xn6zz6rz9b

    아휴 ㅜㅜ 저차 열받네요

  • @1025glee
    @1025glee 3 년 전 +33

    바이크 저속도로 오면 차량 사이드 미러로 바이크 잘 안보임~분명 저뒤에 점저럼 보였는데 차선 변경하려고 핸들 돌리는데 갑자기 옆에와있어서 깜작놀람~

    • @user-ur2nd9kl8o
      @user-ur2nd9kl8o 3 년 전 +4

      라이더들은 절대 뒤따라가지 않고 차선 사이로 추월함. 그게 멋이라고 생각하나봅니다. 그럼 오래 못살죠

    • @user-yl8ki3hk9r
      @user-yl8ki3hk9r 2 년 전

      @@user-ur2nd9kl8o ㅇㅈ

  • @Mark_my_words_ashen_one.

    앞 차가 차선 변경 또는 진출을 완전히 한 후라도 잠시 지켜보고 진행을 해야 하거늘.. 채 나가지도 않았는데 거길 급히 달려가다니..

  • @-Tlqkf_toRl-
    @-Tlqkf_toRl- 년 전 +3

    지프도 운전을 이상하게 하지만
    오토바이도 속도가 매우 빠르네 ㅋㅋㅋ

  • @user-em1oi4lz2c

    누구잘못을떠나 제발 본인안전은 본인이 챙겨야함 다친사람이 제일 손해임

  • @user-tp4fl4fj9c
    @user-tp4fl4fj9c 2 년 전 +158

    신호 알고 미리 예측 출발 하는것과 같습니다 갈수 있다고 가는게 아니라 안전하게 갈수 있는 상황이 확보가 되야 가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 @user-wi3zz6qf9t
    @user-wi3zz6qf9t 3 년 전 +113

    추월은 동일차선에서 하면 안되지 변호사님 쯔쯔 판단이 다르네

  • @user-rv9uq6iy8q
    @user-rv9uq6iy8q 년 전 +1

    04:23 짚차 오른쪽 앞뒤 바퀴가 차선을 밞고 있는 정도네요, 절반 나가다뇨 ㅋㅋ, 안타깝지만 이 사고는 경찰의 판단이 적절해 보입니다.

  • @DanielCKang30
    @DanielCKang30 년 전 +1

    저도 라이더였던 사람으로써 한마디 드리자면 라이더분 잘못 인정하시는 게 맞을 듯 합니다ㅠㅠ 지프의 잘못이 아예없는 것은 아니지만 속도를 떠나서 치고 나가기 너무 애매한 상황에 무리하게 스로틀 감으셨어요ㅠㅠ

  • @user-yc6pz5hj5l
    @user-yc6pz5hj5l 3 년 전 +49

    진짜 안죽은게 다행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