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38회. (중요)신호 위반 오토바이에게 빠앙~했더니 넘어졌어요. 블박차와 부딪치지는 않았고요. 오토바이 100% 잘못인데 그냥 가도 되나요? 아니면 차 세우고 도와줘야 하나요?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19. 07. 14.
  • (도로교통법 54조 1항, 2항, 사고발생시의 필요한 조치의무, 148조 5년 이하의 징역형 또는 1500만원 이하의 벌금형, 82조 2항 4호, 4년간 면허취소, 기소유예 받으면 곧바로 면허 취득 가능, 대법원 2015도12451판결, 블랙박스, 블박영상, 교통사고 영상, B1525)
  • 자동차

댓글 • 4.5K

  • @luck1471
    @luck1471 3 년 전 +276

    신호 무시한 오토바이 제발
    강력하게 처벌좀 해주세요.

    • @user-yq3vt5nt2c
      @user-yq3vt5nt2c 2 년 전 +15

      법이 왜 그지 같어..제대로 된법원츄

    • @ss.7
      @ss.7 2 년 전 +5

      애초에 신호위반이 중과실에 포함되는데 엄청 꼬여놨어..

    • @user-fw5pd5cj9c
      @user-fw5pd5cj9c 2 년 전 +5

      신호무시한 차들도 아주 강력하게 처벌해 주세요

    • @user-ve7kd1pq4d
      @user-ve7kd1pq4d 년 전 +1

      신호무시는 신호위반 과태료만 나오지

    • @user-sp7mu7ir3c
      @user-sp7mu7ir3c 9 개월 전 +4

      그런 인간들 디져도 냅두는 법이라도 맹글어야 함

  • @user-pt3lk5fk6o
    @user-pt3lk5fk6o 3 년 전 +46

    직접적인 가해자도 아닌데 사고 미조치 했다는 이유로 면허를 취소 한다는 것은 현재의 법이 너무 가혹하고 문제가 많다고 생각한다.
    억울한 피해자가 발생되지 않도록 법 개정을 해야 한다.
    도덕적인 문제는 있을지 몰라도 이 법은 반드시 완화된 법으로 개정해야 한다.
    국개들은 도대체 이런 악법이 존재하는데도 들여다 보지도 않는단 말인가?!

    • @user-fv3yh3dx8c
      @user-fv3yh3dx8c 2 개월 전 +2

      저 상태로 그냥 갔다가 더 큰 사고나면? 악법이라니? 운전 '면허'증을 가지고 있는 전문가인데 도로에서 내 잘못이든 아니든 사고 이유에 포함되어있으면 당연히 조치를 취해야지.

    • @user-ef2ik1ni6j
      @user-ef2ik1ni6j 개월 전 +4

      ​@@user-fv3yh3dx8c 자기신호받고 가는 블박차량한테 지금 사고이유를 따지시는건가요? 면허 가라로 따셨나요?

    • @user-fv3yh3dx8c
      @user-fv3yh3dx8c 개월 전 +1

      @@user-ef2ik1ni6j 책임을 말하는게 아니고 사고가 일어난 '이유'라니까 무슨소린지.. 사고이유가 정상 주행중 신호위반한 오토바이에게 경적울려서 발생한사고잖아요? 100대0이라도 저러고 그냥가는게 맞아요? 면허딸때 그렇게 배웠어요?

    • @user-fv3yh3dx8c
      @user-fv3yh3dx8c 개월 전 +1

      @@user-ef2ik1ni6j 운전면허에는 권리와 책임이 따릅니다. 교통사고 발생시 운전자의 구호조치 의무는 안배웠어요?

    • @shlee9228
      @shlee9228 개월 전 +1

      차세우고 처리하는 동안 죄없는 사람 사고 유발한다. 넘어졌다고 안죽는다. 그냥 가는게 더 안전하다고 본다.

  • @NameNo-yc9kg
    @NameNo-yc9kg 2 년 전 +110

    문제는 물에 빠진 사람 구해줬더니 "보따리" 내놓으라는 옛속담이 있습니다.

  • @ssu7694
    @ssu7694 3 년 전 +109

    도의적으로 구호조치를 하는건 이해하지만
    내잘못이 없음에도
    책임을 저야한다면 너무 불합리한 법 같습니다

    • @nuguri2628
      @nuguri2628 2 년 전 +3

      그기아니라 잘못은 없지만 연결되있는 상황이죠
      근데 그사람이 그냥 가버리면 아예 관계없는사람은 더더욱 쌩까겠죠 그러니 잘못이 있든없든 구호조치하도록 되있는거죠
      도로위는 위험하기때문에 서로돕도록하는건데
      인간이란게 종류가다양해서 혼내지않으면 쌩깔사람이 많죠 그래서 강제하는건데 물론 당사자는 좀 불합리하다고 느낄수있죠 근데 그 불합리하다고 생각한사람이 상대방의 잘못없이 도로위에서 문제가 생길수도있죠 같은 논리면 보호를 못받게되죠
      세상에 모든내가 주인공이라면 혼란이 오죠
      한문철변호사님도 좀 극단적이시네요

    • @user-ir7nf3tb9h
      @user-ir7nf3tb9h 8 개월 전

      @@nuguri2628안 극단적인데요?

    • @user-wz9dy4bt2y
      @user-wz9dy4bt2y 2 개월 전

      @@nuguri2628 그걸 의무적으로 하면 안되죠,,,

    • @user-dw2zq1yc5i
      @user-dw2zq1yc5i 2 개월 전

      @@nuguri2628 보지도 못했는데 어떻게 할꺼에요

    • @DDeogBoggi_
      @DDeogBoggi_ 20 일 전

      불합리한 측면도 있긴한데 자기 잘못 없다고 상대가 사고나서 죽었는지 살았는지도 모르는데 그냥 가버리면 그게 인간미가 없잖아 그러니 자기와 관련된 사고에 한해서라도 최소한의 인간성을 버리지말자는 법의 취지같구만

  • @hni5706
    @hni5706 4 년 전 +2197

    경적울려서 놀래자빠지면 책임..
    경적 안 울려서 부딪히면 내 잘못없어도 경찰에선 왜 경적한번 안 울려줬냐고 책임전가할거고 ..
    어쩌라는 거죠? 정말 이 나라는 운전자를 초~~~ 초능력자로 보나봅니다.. 쩝!!

    • @psh506274
      @psh506274 4 년 전 +79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뼈때리네요

    • @user-fe1qz8oq3o
      @user-fe1qz8oq3o 4 년 전 +54

      맞는 말씀입니다...ㅎㅎㅎ

    • @user-ec1cp5er6b
      @user-ec1cp5er6b 4 년 전 +102

      경적 만든 회사에 소송해야겠어요ㅋㅋㅋㅋㅋ
      왜 크게 만들어서 사람 놀라게 만드냐고ㅋㅋ

    • @user-vq2nx9te2r
      @user-vq2nx9te2r 4 년 전 +35

      속이다 시원하네요

    • @user-vk3sr1qg6d
      @user-vk3sr1qg6d 4 년 전 +41

      교통법이 뭐같네요

  • @MrOhgoodme
    @MrOhgoodme 4 년 전 +2677

    화면상 저 오토바이 사고는 100% 오토바이 잘못이고 크게 안 다친걸로 보이는데 괜히 내려서 도와주려다 오토바이 차주가 가해자로 엮을까봐~그 생각부터 드는건 저 뿐이 아닐꺼에요~

    • @herry0222
      @herry0222 4 년 전 +43

      저도요

    • @user-ps8ry3co2h
      @user-ps8ry3co2h 4 년 전 +32

      저도요

    • @user-bz9qx8ec7m
      @user-bz9qx8ec7m 4 년 전 +177

      요즘은 도와주면 가해자로 바뀌는 시대라 부모님들도 아이들한테 그냥 가만히 있어라 라고 가르치시드라구요

    • @user-mb8xy2xt5j
      @user-mb8xy2xt5j 4 년 전 +31

      공감합니다

    • @user-wo7zh7fd1e
      @user-wo7zh7fd1e 4 년 전 +142

      그래서 폭행 도와주다가 가해자로 몰린 사람 엄청 많잖아요 ㅠㅠ 법이 미친거죠

  • @user-co5pi3gh5w
    @user-co5pi3gh5w 3 년 전 +225

    신호 위반을 한 범법자는 처벌이 없고 신호를 지키고 법을 지키는 사람이 벌금에 4년 면허취소 이게 말이 됩니까~?
    선량한 사람을 범법자 만드는게 정상적인 법입니까~?

    • @user-ng2xs4qj3l
      @user-ng2xs4qj3l 년 전 +4

      좀 수긍이 갑니다 면허취소? 하지만 사회의 인간성 회복 차원에서는 필요한 법 조항인것같습니다

    • @freefrom3948
      @freefrom3948 8 개월 전

      @@user-ng2xs4qj3l?

  • @chulbongan8500
    @chulbongan8500 3 년 전 +190

    남의 신호에 침입하다가 혼자 넘어진 오트바이를 어떻게 하라고....

    • @moonp3890
      @moonp3890 년 전 +1

      염동력 쓴 거 같은데? ㅋ

  • @joe6081
    @joe6081 3 년 전 +170

    명함주고왔으면 3일후에 입원하겠다고 보험접수해달라고 연락왔을듯..

    • @hello4629
      @hello4629 2 년 전 +8

      ㅇㅇ 시비걸면 법정다툼 해야 하는건 맞음 그 사이 블박 날라가면 고생좀 하는거지

  • @fsnr9749
    @fsnr9749 4 년 전 +406

    경적이 장풍도 아니고 ㅋㅋ

  • @user-pb2iq9xb4o
    @user-pb2iq9xb4o 2 년 전 +25

    솔직히 일반 운전자들 중에서 사고후 미조치법을 아시는분들이 얼마나 계실까요?
    저런것도 처벌하면 세상살기 참 힘들듯 합니다...

  • @user-eg3dy5hl3v
    @user-eg3dy5hl3v 2 년 전 +31

    하루빨리 잘못된 법을 수정해서 억울한 역피해자들이 생기지 말아야합니다.

  • @twinklestar1376
    @twinklestar1376 4 년 전 +2002

    블박차 운전자가 왜 잘못이야. 본인 혼자 신호위반하다 넘어진거 어쩌라고. 경적 울려서 놀래킨거 과실이면 경적 안 울려서 사고나면 주의 의무 위반했다고 또 과실 먹일거잖아. 진짜 웃기는 법이다.

    • @The_Elder_Scroll
      @The_Elder_Scroll 4 년 전 +115

      S Lim 좌회전해서 이미 진입하고 20미터 앞에서 넘어졌는데 자동차 때문에 브레이크 잡다가 사고난거라고 하면서 전부 자동차 과실이라고 경찰이 그럽디다. ㅡ.,ㅡ 그래서 전부 배상해준 1인 ㅅㅂ. 그 뒤로 오토바이만 나타나면 걍 멈춤. ㅅㅂ.

    • @King_of_Parasite
      @King_of_Parasite 4 년 전 +6

      거의 가불기

    • @user-ew1ef4qv8p
      @user-ew1ef4qv8p 4 년 전 +96

      맞아요 맞아 경적안울리면 왜 경적안울려서 미리예방 못했냐고 과실따질거 뻔하죠~

    • @user-cc7jn6rh5l
      @user-cc7jn6rh5l 4 년 전 +49

      @@The_Elder_Scroll 위반한거 하나도 없엇죠? ㅋㅋㅋ 자빠진애가 운전미숙인데 얼탱이떨리네

    • @user-nj6ju4gd1m
      @user-nj6ju4gd1m 4 년 전 +51

      법이.너무잘못됫어요

  • @user-er8yj5eh6o
    @user-er8yj5eh6o 4 년 전 +538

    법이 이상해도 너무 이상하다. 블박차주님 피해 없으시길...

  • @qinglongjin3798
    @qinglongjin3798 3 년 전 +34

    영상 올린분과 변호사 덕분에
    좋은걸 하나 배웠습니다
    감사합니다

  • @user-li7dq1jd6m
    @user-li7dq1jd6m 3 년 전 +309

    집에 도둑이 들어 도둑이야하고 크게 소리질렀더니
    도둑이 놀래 심장마비로 쓰러져도
    집주인 잘못이라는 꼴이네
    이게 뭔 거지같은 법인가

    • @yunval
      @yunval 3 년 전 +4

      도둑은 이미 범죄자고, 저건 범죄자가 아니지. 비유를 이렇게 하다니.... 국머 공부를 다시 해라.

    • @user-li7dq1jd6m
      @user-li7dq1jd6m 3 년 전 +54

      @@yunval 잘못의 경중의 차이만 있을뿐 신호위반한 잘못을 저지른것에대한 비유를 했을뿐인데?
      당신말대로 '국머' 공부가 필요한사람은 바로 당신같은데?

    • @user-gd5ec7sn8l
      @user-gd5ec7sn8l 3 년 전 +18

      @@yunval 집에 도둑 들었는데 집주인이 도둑한테 상해 입히면 잡혀 들어감 그거 모름???? 막말로 집주인이 버럭 소리쳐서 도둑이 놀래서 심장마비 혹은 뒤로 자빠져서 머리 깨져서 도둑이 집주인 고소하면 집주인도 상해죄로 잡혀 들어갈걸? 이거 맞을걸? 맞죠 변호사님???

    • @Bbbbbbo8856
      @Bbbbbbo8856 3 년 전 +6

      왜이렇게 단편적으로 사고할까... 오토바이가 신호위반한 죄는 그대로 있는거고 나랑 관련된 사고가 발생했을땐 구호조치나 신고를 할 의무를 지는데 그걸 안하면 나의 잘못도 별도로 생긴다는 거잖아요. 그냥 간다고 해서 오토바이의 잘못이 사라지고 갑자기 내가 더 나쁜사람 취급받고 그런게 아님.
      그 유명한 도둑 빨래건조대 사건도 판결문 보면 정당방위는 고사하고 과잉방어의 범주도 벗어나는 상식수준을 벗어난 폭행이었다고 나와있음. 이미 도둑을 제압하고도 발로 머리를 수차례 차 기절시키고 신고도 안하고 빨래건조대로 내려찍고 벨트 풀어서 채찍질 했음. 심지어 전과자임. 만약 그 도둑이 결국 죽지 않았다면 그 도둑은 따로 주거침입 및 절도미수로 죄값 치렀어야하는 상황이었지 단순히 가해자 피해자 위치가 뒤집히고 이런식이 아님.
      기레기들한테 선동당해서 판사들 욕하는 사람들 제발 그 판사들이랑 직접 배틀 떠봤으면 좋겠다. 고개만 끄덕끄덕 하고 나올걸.

    • @jjiliiiilllIiiiiiIIIIII
      @jjiliiiilllIiiiiiIIIIII 3 년 전 +9

      오토바이가 기술적으로 자해공갈이네 지가 신호위반인데 맞은편 차가 올거란 것을 몰랐을까? 충분히 상황대비하고 갈텐데 클럭션 울렸다고 저렇게 자연스럽게 엎어진다고?

  • @user-vn5wy1se2q
    @user-vn5wy1se2q 3 년 전 +281

    한변호사님 영상만 보면 지금까지 사고없이 운전한 제가 운전을 잘 하고 있는 게 아닌 그냥 운이 좋았을 뿐이라고 생각되네요...

  • @user-cy8hg5vv1c
    @user-cy8hg5vv1c 3 년 전 +559

    이것도 뺑소니면... 진짜 말도 안된다... 신호 무시하고 달겨든 놈인데... 나..때문에 사고가 낫다??? 난 못봤는데??? 하면 어쩔건데???

    • @user-in8lm9jh4w
      @user-in8lm9jh4w 3 년 전 +11

      주의의무위반 이딴걸로 고소할려나 ㅋㅋ

    • @user-fd3sj1lu4h
      @user-fd3sj1lu4h 3 년 전 +2

      토즈.넌못봐도불박이보자나

    • @sovd12345
      @sovd12345 3 년 전 +1

      못밨다고 하고 처벌받으면돼

    • @haegi1648
      @haegi1648 3 년 전 +5

      클락션까지 눌러놓고 못봤는데 하면 말이 되냐?

    • @user-pk2uw3ef5q
      @user-pk2uw3ef5q 2 년 전

      운전자 모두의 의무인것을..면허반납하시오

  • @user-co5pi3gh5w
    @user-co5pi3gh5w 3 년 전 +316

    이게 뺑소니면서 4년 면허 취소면 진짜 한마디로 법이 개만도 못한겁니다.
    법이 누구를 위한 법인가 생각해봐야 한다고 봅니다.

    • @user-ly8mu8rx1y
      @user-ly8mu8rx1y 3 년 전 +8

      뺑소니로 면허취소가 아니고
      사고 후 미조치 안해서 면허취소임

    • @user-co5pi3gh5w
      @user-co5pi3gh5w 3 년 전 +27

      @@user-ly8mu8rx1y 솔직히 다시봐도 블박차 많이 억울할듯 합니다.
      하지만 나 그냥 가도 되는거야~? 이 생각이 든다면 그래도 도움을 주는게 맞다고 보기는 하지만 4년 면허정지는 좀 과한듯 합니다.
      변호사님 말씀도 그렇구요
      저 사고로 인해서 면허정지 4년은 진짜 잘못됬다고 봅니다.
      이 영상을 다시 보면서 마음에 담고 갑니다.

    • @wish-mm2pp
      @wish-mm2pp 2 년 전 +2

      @@user-ly8mu8rx1y 미국도 교통사고 난것 보고 첫번째 차가 그냥 지나치면 그차 처벌받아요

    • @user-kq2gq8br5f
      @user-kq2gq8br5f 2 년 전

      같은 영상보고 이해를 이리 달리하나?

    • @wish-mm2pp
      @wish-mm2pp 2 년 전 +1

      @@user-kq2gq8br5f 중국에서는 어떤데요?

  • @user-wp6cu7nr1i
    @user-wp6cu7nr1i 2 년 전 +44

    배달하시는분들 모두 안전운행좀
    하시고 결국은 다치면 본인만 손해입니다.

  • @sohrkim
    @sohrkim 4 년 전 +237

    와 말도안돼.. 마치 쳐다봤다고 삥뜯기는 기분

  • @BlueSKY__
    @BlueSKY__ 3 년 전 +28

    현실은
    블박운전자: 내려서 "괜찮나요? 도와드릴게요"
    오토바이운전자: '어? 이거 아무것도 모르는 봉이네. 고소하고 합의금 빼먹어도 되겠네.'

  • @nongyegeum
    @nongyegeum 3 년 전 +105

    밤길을 가는데 치한이 나타나서 '사람살려~' 소리쳤는데, 치한이 크게 놀래서 그만 심장마비로 사망했다면 그건 누구 책임인가요?

  • @user-qt6hj9hx5d
    @user-qt6hj9hx5d 2 년 전 +4

    감사합니다.한문철 변호사님!!
    이런 상황은 진짜 몰랐네여~
    누구나 있을 수 있는 일이라 생각합니당~ㅠㅠ
    올도 안전 운전 해야쥥~

  • @user-zm8ry7sd1g
    @user-zm8ry7sd1g 4 년 전 +35

    제가말했죠?
    바꿀법이 너무많다고...
    투쟁없이는 변화가없습니다.

  • @minge.hanee.
    @minge.hanee. 4 년 전 +251

    운전을하지 말아야 하는건가..
    그냥 박으면 전방주시태만 이고
    방어운전으로 클락션 울리고 지혼자 자빠진거 두고가면 뺑소니 ?
    무단횡단하는거 박아도 차가 무조건 일부보상을 해야한다던데 너무역겹네요

    • @LIN-qq6dp
      @LIN-qq6dp 4 년 전 +5

      뺑소니는 아니고 구호조치 위반이라네요 머 그게 그거겠지만ㅜ

    • @sfriends6443
      @sfriends6443 3 년 전 +1

      실례지만 프로필 사진 버섯 이름이 뭔가요?

    • @user-uz7wf2ul4g
      @user-uz7wf2ul4g 3 년 전 +1

      @@sfriends6443 메이플스토리란 게임에 나오는 '좀비머쉬맘'

    • @user-ic8jg6vp1n
      @user-ic8jg6vp1n 3 년 전

      뺑소니가 아니고 사고 후 미조치라고 하잖아요

    • @user-ic8jg6vp1n
      @user-ic8jg6vp1n 3 년 전

      @@LIN-qq6dp 뺑소니하고 사고 후 미조치는 천지 차입니다 뺑소니는 죄가 더 훨씬 더 무겁습니다

  • @daramgee
    @daramgee 3 년 전 +11

    09:20 어제 사고 이후로 그쪽이 마음에 들었어요.

  • @in_spirit_and_in_truth

    변호사님! 설명 감사합니다 잘 배웠습니다

  • @2OOO0806-_-
    @2OOO0806-_- 4 년 전 +475

    아니 저건 딱 봐도 빵해서 넘어진게 아니고 ㅋㅋㅋ 그냥 부딪힐까봐 이리저리 움직이다가 지혼자 넘어졌는데 저게 무슨 법이냐 그냥 개같은 법일 뿐이지ㅋㅋㅋ

    • @user-tr8cc6ft3t
      @user-tr8cc6ft3t 3 년 전 +10

      경적 안 울렸으면 왜 방어운전 안했냐고 할듯 ㅋ

    • @scrollcho
      @scrollcho 3 년 전 +9

      맞음..
      경적때문에 넘어진게 아니고 커브중 브레이크 꽉지면 저렇게 넘어짐..

    • @DriverFFRandi
      @DriverFFRandi 3 년 전 +2

      그건아니고 그냥 저기종이 급브레이크 잡으면 뒷바퀴가 미끄러져서 원래 저런다고함.

  • @voe5973
    @voe5973 4 년 전 +223

    처음 알게된 정보지만
    저따구로 운전하는것들 뒷정리까지 해줘야하는게 짜증나네ㅡㅡ.

    • @user-uf8st1dx5r
      @user-uf8st1dx5r 4 년 전 +2

      니가쳐자빠짓다생각해라자슥아

    • @voe5973
      @voe5973 4 년 전 +39

      @@user-uf8st1dx5r 누워서 잘생각해봐
      난 왜 이렇게 태어났을까...
      왜 인간답지 않게 살고있을까
      그럼 어디가서 쓰레기 조린 안듣고살아

    • @homin759
      @homin759 4 년 전 +18

      @@user-uf8st1dx5r 살인범도 넘어져 있으면 도와줘야지 할 사람일세 ;;뇌를 조금만 활용해서 생각좀...하세요...제발...배달하는 사람이라서 ㅂㄷㅂㄷ하는건가..

    • @user-ve3nr4xf9j
      @user-ve3nr4xf9j 4 년 전 +11

      @@user-uf8st1dx5r 븅신

    • @user-kw2ps9ho9m
      @user-kw2ps9ho9m 4 년 전 +5

      @@user-uf8st1dx5r 관심이 필요하구나 하루종일 유투브만 보니까 힘들지? 근데 노오오력도 없인 아무것도 없단다

  • @mcha5588
    @mcha5588 3 년 전 +3

    훌륭한 일 하시네요 한문철변호사님...좋은정보 감사합니다

  • @user-rc6wx7to9f
    @user-rc6wx7to9f 3 년 전 +5

    피해자, 가해자가 되고
    가해자, 피해자가 되는 법이 없으면 합니다.
    그리고 보험 타먹을려고 수작부린놈들도 많아요.
    저도 예전에 당해서ㅠㅠㅠ

  • @user-jp8vl7oh9q
    @user-jp8vl7oh9q 4 년 전 +266

    면허 취소까지는 넘했구만.
    도로 개 통법은 언제 현실화될지...
    항상 사람이 먼저다라는 인식을 갖는다는건 중요하지만 이건 정말 아니네요.

    • @user-zy2cv8lj2j
      @user-zy2cv8lj2j 4 년 전 +3

      그니까요 ㅋㅋㅋ 운전자는 짐승인가???

    • @user-jl6jv9yo5v
      @user-jl6jv9yo5v 4 년 전

      면허취소하든말든 운전해도됨ㅋㅋ 짭새들모름ㅋㅋ

    • @Kim-sz5uo
      @Kim-sz5uo 4 년 전

      뭐 민식이법도 실행됬는데 저거라고 뭐 다를까 ㅋㅋ

  • @user-gq5zz6sl5q
    @user-gq5zz6sl5q 3 년 전 +302

    아니..이건 아니지..진짜루 오랜된 법들 수정한든가. 폐기 하든가 해야함.시대에 맞는 법으로.

    • @user-xl7sd9df8d
      @user-xl7sd9df8d 2 년 전 +4

      법이 뭣같으네 정말

    • @user-jr7hp2py3i
      @user-jr7hp2py3i 2 년 전 +5

      진짜웃긴게 말도안되는 법은 뚝딱 만들어내면서 말도안되는기존의 법은 폐지하는데만 몇년씩 걸림...

  • @picoya482
    @picoya482 3 년 전 +12

    안부딧히고 혼자툭 넘어지는것도 귀중한 생존수단이다

  • @user-yu1gt5pt5t
    @user-yu1gt5pt5t 3 년 전 +2

    많이 배웁니다 감사합니다

  • @user-bp2kp4qm5r
    @user-bp2kp4qm5r 4 년 전 +540

    신호위반은 11대 중과실인데 신호위반하는것까지 신경써야되나요
    신호만 지켰어도 일어나지 않을일인데

    • @JSTsar
      @JSTsar 4 년 전 +60

      @@user-qj6lq1nq6l 도와주면 호구소리 듣는게 이 세상이다 ㅋㅋㅋㅋ 개인주의를 욕할 시간에 도와줘도 욕먹거나 손해보는걸 욕해라 ㅋㅋㅋ

    • @qkrwhdals21
      @qkrwhdals21 4 년 전 +29

      @@user-qj6lq1nq6l ? 범법자가 법 어기다 혼자 나자빠진걸 내가 신경써야한다? 나자빠지지 않으면 나도 과실이 생기는데? 글쎄유 추가로 개인주의는 매우 정상적인 사고죠 누구에게 피해를 주지 않으니. 이기주의가 되어 남에게 피해를 준다면 문제가되지만

    • @ljass265
      @ljass265 4 년 전 +16

      @@user-qj6lq1nq6l 딱보니 차도없는 급식말투신데요ㅋㅋ

    • @qkrwhdals21
      @qkrwhdals21 4 년 전 +22

      @@user-qj6lq1nq6l 자기말은 논리적이고 남이 하는 말은 근거없는 말이라 하시네 분명 변호사도 개정되어야하는 법이라고 하는데

    • @qkrwhdals21
      @qkrwhdals21 4 년 전 +14

      @@user-qj6lq1nq6l 진심 궁금해서 그러는데 면허는 있으신지

  • @user-iz7uj6bi2k
    @user-iz7uj6bi2k 4 년 전 +882

    똥을 밟았는데 그 똥을 치우고 가야한다는 거군요....

    • @boyounghur8641
      @boyounghur8641 4 년 전 +11

      오토바이.운전교통법규.잘지켜야지.그러나.이른경우는.사후조치는.잘해주고.가는겄이.옰다고.생각함,

    • @jiwookim9275
      @jiwookim9275 4 년 전 +22

      완전 적절한 비유네요

    • @user-uf4sx6lc1t
      @user-uf4sx6lc1t 4 년 전 +27

      법이 양심도 처벌하네요.

    • @pierrej3548
      @pierrej3548 4 년 전 +24

      메리 맞음. 인도적으로 사후조치는 해주는건 옳지만 그렇다고 블박운전자에게 과실이 있다고 볼수없음.

    • @user-mh7wp8xv8b
      @user-mh7wp8xv8b 4 년 전 +15

      똥보고 으악 해서 똥 치워야함

  • @denithkang8635
    @denithkang8635 2 년 전 +22

    이게 운전자 잘못이면 법이 게죠같은거다. 법이 약자편이라고? 약자편이 아니고 정의의편 진실의 편이어야지 않는가?

  • @skj2151
    @skj2151 2 년 전 +3

    도로교통법 고쳐주세요.
    자기 잘못없는데 상대편 미조치했다고 4년이나 면허취소면 운전에 생계가 달려있는 사람들에겐 너무 가혹한 처벌입니다.
    이런법은 꼭 수정해주셔야 할듯...

  • @user-nv1um7vu8v
    @user-nv1um7vu8v 4 년 전 +402

    이 채널을 알고 많이 알아갑니다 대한민국 교통법 존나 잦같다는 거

    • @user-jz1bb8yy7r
      @user-jz1bb8yy7r 3 년 전 +15

      법이 조까튼게 아니고, 보험사와 경찰이 특급 머저리 사깃꾼들임, 돈만 주면 가해자가 피해자가 됨.

    • @user-uf1iy5ox8q
      @user-uf1iy5ox8q 2 년 전 +1

      인정요.

    • @user-sd8ls4jc8s
      @user-sd8ls4jc8s 2 년 전 +2

      법이 잦같죠 교통법이 잦같으니 경찰들도 한심하게도 법규 거의 다 어김

  • @sparkshin7612
    @sparkshin7612 4 년 전 +56

    이거 웃긴게 괜히 오지랖부려도 잘못 엮이면 피의자 되더라

  • @user-zp8yf7nx5q
    @user-zp8yf7nx5q 년 전 +1

    정말 중요한 법적 정보를 알려 주셨네요.
    법이 현실적으로 합리적으로 바뀌길 바라지만 그 전까지는 변호사님께서 알려주신대로
    조치 행동을 해야겠습니다. 전혀 몰랐던 부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makafreetop7299
    @makafreetop7299 3 년 전 +4

    한변호사님 해석이 넘 앞섭니다!

  • @user-qv5ym1we4l
    @user-qv5ym1we4l 4 년 전 +209

    블랙박스 없던 시절엔 어떻게 운전하며 다녔나모르겠네요 저런거 다 블박있기에 망정이지 없으면 블박차에 다 뒤집어씌울수도 있겠네요 참 무서운 세상입니다

    • @LionelMessi-qj9lu
      @LionelMessi-qj9lu 4 년 전 +11

      목소리 큰놈이 이기던 시절.

    • @user-gf2os8bj2h
      @user-gf2os8bj2h 4 년 전 +2

      @@LionelMessi-qj9lu 돈 더많은사람이 이김

    • @user-mv3de6ix6q
      @user-mv3de6ix6q 4 년 전 +2

      블박있어도 의미없음
      무조건 사람이 이김
      좟같은 견찰

    • @coldramen2
      @coldramen2 4 년 전

      블박없던 시절엔 딴소리 못하게 줘패고갔음

    • @user-gf2os8bj2h
      @user-gf2os8bj2h 4 년 전

      @@user-mv3de6ix6q 그건 법이문제아닌감

  • @5hanjoo
    @5hanjoo 4 년 전 +417

    경적이 안울리면 경고안했다고 잘못
    경적 울리면 사고유발로 잘못
    그러면 경적소리 대신에 클래식음악이 나오면 어떨까요?

  • @tv-tm4ri
    @tv-tm4ri 3 년 전 +4

    진짜 말이 안돼네요 혼자넘어진건데

  • @user-jb6lp7dl2h
    @user-jb6lp7dl2h 3 년 전 +47

    이럴땐 빨리 인근 파출소 전화해서 조치하는게 젤 빠를듯..

    • @juneglong
      @juneglong 2 년 전 +1

      아뇨....112 파출소 신고 하면 관할경찰서 교통계 까지 가서 직접 접수 하라고 합니다... 나중에 법원에서 판단은 신고의무까지는 했다 볼수 있지만 경찰은 접수 받아주지 않아요... 직접가서 접수 하라고 만...안내하는

  • @yohan07266
    @yohan07266 4 년 전 +100

    진짜 대행 하시는분들 신호좀 지킵시다.....

  • @you-kv9vq
    @you-kv9vq 3 년 전 +1

    감사합니다~♡

  • @user-ed9rs3bj6j
    @user-ed9rs3bj6j 2 년 전 +9

    법은 어이 없지만 그래도 좋은거 잘 배우고 갑니다

  • @Hedi.G
    @Hedi.G 4 년 전 +79

    사고도 그렇고 경찰은 무슨 명함이라도 한장줘ㅋㅋㅋㅋㅋㅋ참내..오지랖은

  • @user-ks6ps2nd5d
    @user-ks6ps2nd5d 4 년 전 +74

    법이 말도 안 된다.
    그나마 빵 울려서 큰사고 면한거다.

    • @goodok3429
      @goodok3429 4 년 전 +4

      격하게 공감합니다!

    • @user-ss3by1mw8o
      @user-ss3by1mw8o 3 년 전

      그러게요~
      자기 신호인거마냥 아무렇지 않게 달려오는 오토바이ㅠㅠ 진짜 대박이네요 ㅜ

    • @lyan7522
      @lyan7522 2 년 전

      @@user-ss3by1mw8o 오토바이 운전자가 뺑소니로 신고한것도 아닌데... 이런 상황에서 그냥 가게돼면 특가법으로 처벌 받으니 조치를 취하라는건데... 오토바이 운전자를 욕하건 좀...

  • @user-ce5tm1bp9e
    @user-ce5tm1bp9e 3 년 전 +26

    우와 저 이거랑 똑같은 상황이었는데 걱정돼서 내렸더니 오토바이 아저씨가 약값 2만원달라고했었는데..

  • @Choigo3
    @Choigo3 3 년 전 +2

    5:00 착한 사마리아인 법은 우리나라와 상관 없지만 이런 맥락에서 보면 이해가 되네요.

  • @actionyours
    @actionyours 4 년 전 +86

    정말 중요한 내용이네요.
    잘못없이 면허정지 4년이라뇨.
    -------
    다들 지나치지 않고 당연히 구호를 하시겠지만
    혼자 잘못하고 이걸 이용해서 악용하는 사례도 있을거라 생각되니
    꼭 법을 고쳤으면 하네요.

    • @c.j5004
      @c.j5004 4 년 전

      @@user-gq8vq1wm6i 13분 부터 자세히 설명해 주시네요

    • @10bird123
      @10bird123 4 년 전 +1

      @@user-gq8vq1wm6i가미가제라면 악용 가능 ㅎ

    • @actionyours
      @actionyours 4 년 전

      @sunday night 안전운전에 도움이 많이 되더라구요! :)

  • @user-ul8xk6yq1v
    @user-ul8xk6yq1v 4 년 전 +83

    사고후 미조치... 경찰에 신고의 의무...
    4년동안 면허 취소!
    좋은 정보 잘 배웠습니다.

  • @skim3506
    @skim3506 3 년 전

    좋은정보 유용합니다.
    고맙습니다.

  • @Double_m__
    @Double_m__ 3 년 전 +25

    이건뭔..진짜 이상한법이네요ㅡㅡ
    지가 신호위반하다 혼자자빠졌는데
    내가 조취까지?? 참 아이러니

  • @user-rz3zt5or3x
    @user-rz3zt5or3x 4 년 전 +126

    6:57 명함주면 10에 9은 보험사기칩니다. 주변에서 많이 봤습니다.

    • @jacklim3568
      @jacklim3568 4 년 전

      티라노댄스 어떻게 사기치길래 헐~

    • @dhromeo12
      @dhromeo12 3 년 전 +7

      엄청 많은데 안주기도 뭐하고 정말..
      어떤 남자다 갑자기 막달려서 무단횡단하다가
      차랑 살짝 박앗는데
      운전자가 놀라서 괜찮냐고 이러니
      괜찮다고 제잘못이라고 막 그러는데
      운전자가 혹시모르니 번호줫더니
      다음날 신고햇더군요 ㅋㅋ..

    • @user-gv7xc7mx9q
      @user-gv7xc7mx9q 3 년 전 +3

      @@dhromeo12 보험사든 경찰이든 신고 해야 합니다. 조치 안하고 무턱대고 연락처만 주고 보내버리면 뺑소니 될수도 있어요.
      특히 괜찮다는 사람들 조심해야 합니다.
      차가 잘못이 없고 보행자 과실이 클때 보험사기꾼들이 일부러 뺑소니 만들어서
      100%보상 받을려고 많이 쓰는 수법임

    • @user-gv7xc7mx9q
      @user-gv7xc7mx9q 3 년 전

      @@jacklim3568 뺑소니요

    • @user-gw9cq6vp6g
      @user-gw9cq6vp6g 3 년 전

      @@dhromeo12
      6./

  • @user-jc2tp7np5j
    @user-jc2tp7np5j 4 년 전 +175

    근데 이 경우
    경찰이 워낙 사고처리에 무지한 경우가 많아서
    덤탱이를 쓰는 경우가 많으니
    꺼려지는 경우가 많을 것 같음

    • @RR-qu6yp
      @RR-qu6yp 4 년 전 +4

      이게 진짜 골때리는 일일듯

    • @user-eu8bj6lj6g
      @user-eu8bj6lj6g 4 년 전 +1

      ㅋㅋㅋㅋ모범시민인줄븅

    • @bascause
      @bascause 4 년 전 +5

      견찰색기들 예전에 뺑소니 목격하고 119 부르고 경찰까지 불러서 사건 수습까지 도와주고 집에갔것만 다음날 경찰한테 전화와서는 나보고 어제 교통사고내지 않았냐고 ㅋㅋㅋ 그때 견찰색기들 일하는 꼬라지 알게됨

  • @user-er8kv9mv4p
    @user-er8kv9mv4p 3 년 전 +3

    아는 지인이
    비슷한 일이 있었는대 면허 취소댓어요 ㅠ

  • @Mincho-Root
    @Mincho-Root 3 년 전 +6

    내가 원인인 사고가 아니라, 사고에 내가 관련되 있는 상황이겠네.

  • @ppmin7013
    @ppmin7013 4 년 전 +153

    내가 겪은상황과 비슷하군요 일단 내려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그리고 경찰에도 연락 해야 하고요 그냥 갔다가 나중에 뺑소니로 신고라도 하면 다 뒤집어 씁니다 어짜피 보험가능하기 때문에 겁먹고 도망가시거나 나랑 상관없다고 생각하시면 큰일납니다

    • @goddali
      @goddali 4 년 전 +3

      조치를 취하다

    • @user-yj7cl6gj2x
      @user-yj7cl6gj2x 4 년 전 +5

      근데 아무리 자기 잘못은 없더라도 저럴때는 도덕상 구급차나 경찰차는 불러주는 등 사고조치는 해야하지 않을까 싶어요

    • @user-zm5qy6dp7m
      @user-zm5qy6dp7m 4 년 전

      뭘 어떻게 뒤집어쓰는거죠?

    • @user-gt1wv4dj2l
      @user-gt1wv4dj2l 4 년 전 +2

      이런법은 누가 만든건지 추적좀 합시다

    • @0a543
      @0a543 4 년 전 +2

      보험가능 하긴 하지만... 내 잘못도 없는데 보험처리 해주고 내 보험값 올라가면...ㅠㅠ

  • @pierrej3548
    @pierrej3548 4 년 전 +39

    나도 오토바이 타지만 경험상 솔직히 이건 놀래서 자빠진게 아니고 안 박으려고 브레이크 밟으면서 급핸들조작해서 슬립한걸로 보이는데

    • @RedToMa0904
      @RedToMa0904 4 년 전

      그게 그거잖아.....

    • @user-nz1lf2eu9j
      @user-nz1lf2eu9j 3 년 전 +2

      저도 안박으려고 오토바이가 넘어진건데 일으켜는 가주고 가야 도의상 맞지않는지..

    • @pierrej3548
      @pierrej3548 3 년 전

      이세영 블박차주는 무슨생각이였는지 알수없지만 신호위반한게 오토바이니까 열받아서 그냥 강걸수도있고 덤탱이 씌일까봐 그런걸수도 아니면 정말 못봤을수도

    • @user-tt8lr7dg1w
      @user-tt8lr7dg1w 3 년 전 +2

      왜 일으켜 줘야 하는지 모르겟는

    • @byunghoyoo
      @byunghoyoo 3 년 전 +3

      @@user-tt8lr7dg1w 가령 저렇게 넘어져서 뇌진탕와서 의식이 없는데 그냥가면 2차3차 사고나서 죽을수도 있는데 그냥가면 뺑소니로 처벌받는게 맞다고 봅니다.
      다만 면허취소4년은 가혹하고 면허정지 3개월 정도가 적당하다고 봅니다.

  • @kyuyoungchoi8707
    @kyuyoungchoi8707 3 년 전

    이런건 좋은 정보인듯하네요. :)

  • @user-cq3kd8tt2k
    @user-cq3kd8tt2k 3 년 전

    소중한 정보를 알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 @user-ok1cv3ky9t
    @user-ok1cv3ky9t 4 년 전 +368

    좋은 정보 알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
    내 잘못이 없더라도 사고와 관련이 있으면 '사고후미조치'로 당할 수 있다!!!

    • @skatodrn
      @skatodrn 4 년 전 +17

      정답이네요. ㅎ
      내가 사고와 "관련이 있다면" 표현이 정확한 것 같습니다. 나 "때문이" 아니고.
      와이프도 매일 운전하는데
      공유해야겠음다

    • @freejone6878
      @freejone6878 4 년 전 +6

      우와~~진짜 놀랄따름입니다.
      가혹하네요.

    • @JeongDaehan
      @JeongDaehan 4 년 전 +6

      궁금한게 주차뺑소니하고 인적사항미제공하고 가면 사고후미조치에 해당되는지궁금하네요 주차뺑소니 참교육할수있을것같은데

    • @myfaceiszerg
      @myfaceiszerg 4 년 전 +6

      이 사안은 경우에 따라 다릅니다.파손된 차량이나 주위 물건들 때문에 다른 사람이나 차량의 통행에 방해가 있을 경우에는,통행이 원활하도록 정리(이것이 사고후 조치에 해당)해야 합니다.그러지 않고 그냥 가면 사고 후 미조치에 해당되구요,상대 차량이 파손되었더라도 그 사고의 결과로 다른 차량이나 사람의 통행에 방해가 되지 않는다면그냥 가더라도 사고후 미조치에 해당되지는 않습니다.

    • @user-vo3te2mi7w
      @user-vo3te2mi7w 4 년 전 +25

      오토바이가 신호위반에
      지혼자 자빠졌는데 사고후 미조치라니... 참 그렇네요
      서로 박은것도아니고

  • @user-kl4vq5gu6f
    @user-kl4vq5gu6f 3 년 전 +40

    ㅋㅋ언제는 후진오는차나 역주행오는거 왜 경적안했냐고 과실처맥이니하드만

  • @hankang4218
    @hankang4218 2 년 전

    좋은 정보 고맙습니다.

  • @user-qc7wc5gv8i
    @user-qc7wc5gv8i 3 년 전

    유익한정보감사합니다

  • @user-sq2yr7gr2b
    @user-sq2yr7gr2b 4 년 전 +37

    50만원 싸지 않아요 5~6일을 일해야지 벌수있습니다 ㅜㅠ 피땀흘려 벌어야합니다

  • @user-nd8yi1he2d
    @user-nd8yi1he2d 3 년 전 +19

    와 중요한 사실을 알았네요 ㅠㅠ 무서워서 운전 못하겠네 ~~~한변호사님 중요한 사항 잘 알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 @user-jj7ng5kx6k
    @user-jj7ng5kx6k 2 년 전 +21

    1년전 영상이지만 몰랐던 사실을 많이 알고갑니다.
    만약 저런 상황에서 그냥 사면 사고후 미조치로 처벌 받을거고 댓글들 읽어보니 내려서 운전자 확인하고 막 그러면 가해자로 덤탱이 쓸 수 있다고들 하시니 어떻게하면 될까요?
    그 자리서 움직이지않고 비상깜박이 켜고 바로 119 신고하고 차 안에서 기다렸다가 119와 경찰이 오면 그때 내려서 상황설명하는게 가장 나은 방법이려나요?

  • @MalaScentStory
    @MalaScentStory 3 년 전 +1

    저도 비슷한 비접촉 사고를 당한적이 있습니다.미리 깜빡이를 켜고 좌회전 주차장으로 들어가려고 하는데 멀리서 오토바이가 오기에 멈추었는데 오토바이가 제 차량 앞에서 넘어졌어요.당시 상대편 오토바이 속도가 쭐인 상태이고 저도 지나가기를 기다리려고 멈춰있는데 비접촉 사고로 보험처리 해줬어요.문제는 상대방 다음날에 갑자기 저를 신고하고 벌금까지 내야하는 상황으로 바꾼것이죠?
    이해가 안된것은 양쪽에 차량들이 주차한 상황에서 차바퀴가 중간선을 넘었다는 이유로,또한 상대방이 멀리서 깜빡이를 봤다고 인정하면서 무슨 원인으로 넘어졌는지 모르는 상황에서 상대방을 보험처리 해줘야 한다는것입니다.
    오토바이 운전자는 분명히 좌회전 주차장으로 들어가는 차량으로 알면서 자신의 잘못으로 넘어져도 제 차량 잘못으로 판단 된다는것을 알게 되셨습니다.그후 신고한것은 오토바이 운전자가 무슨 생각으로 신고했는지 이해가 안되네요.그날 이미 보험사가와서 보험처리로 끝나기로 했는데.그리고 오토바이가 충분이 지나갈수있는 공간이 있었는데 넘어졌고.내려서 부축해주고 오토바이를 행인들과 길옆으로 세우는것을 도와줬는데.왜 경찰서에 시고까지 했는지 이해가 안되네요.참 교통법보다 무서운것은 사람들이 양심인것 같아요.

  • @user-wd6qe6qz9m
    @user-wd6qe6qz9m 4 년 전 +23

    새로운걸 알았네요
    사고시 신고의무 사고후 조치의무 변호사님 감사합니다~♡♡♡

  • @user-sy5vq2fs4z
    @user-sy5vq2fs4z 4 년 전 +7

    40년운전 하면서 모르고 있던 좋은 정보 감사 드립니다.
    내 잘못이 전혀 없는데 처벌 받아야 한다니 첨 알았습니다.

  • @user-nn4zx2xy8q
    @user-nn4zx2xy8q 3 년 전 +10

    차는 봉이야~~~
    코에걸면 코걸이 3류교통법~

  • @user-tv2dy2fo8s
    @user-tv2dy2fo8s 3 년 전

    큰정보 알아서 감사합니다

  • @leeyoon7458
    @leeyoon7458 4 년 전 +58

    클락션 울려도 죄고~~안울려도 죄고~~
    그럼 뭐하러 클락션을 만들었나?

    • @josephus8868
      @josephus8868 2 년 전

      경적을 울렸느냐의 여부는 여기서 아무 상관없어요. 사건 후 구호조치나 신고의무를 이행하지 않아서 문제가 된다는 것임.

  • @user-th3jw3gf6b
    @user-th3jw3gf6b 4 년 전 +85

    한문철 변호사님 유툽 보면 차 살 엄두가 안나네요 ㅋㅋ

  • @crystalk9128
    @crystalk9128 3 년 전

    좋은영상 감~~~~사요👍

  • @user-sc4uk6vv2k
    @user-sc4uk6vv2k 3 년 전 +3

    저도 라이딩을 하는분이 뒤돌아 보다가 혼자 넘어졌는데 차 세우고 갠찬냐고 물어보고 119불러준다고 하니 갠찬고해서 왔는데 잘한거네요

  • @user-ds4qq3kn7f
    @user-ds4qq3kn7f 4 년 전 +1073

    오토바이 배달하시는 분들 바쁜건 알겟는데
    제발 신호는 지키세요...
    당신들이 신호무시하고 달리는거 때문에
    얼마나 선량한 운전자들이 피해를 보는지 아십니까?
    당신들 때문에 죄없는 사람들이 피해를 본다구요...
    제발 신호는 지키고 다니세요 신호는...
    지키라고 있는게 신호 입니다.
    사고나고 나서 개지랄 떨지 말고..

    • @user-ds4qq3kn7f
      @user-ds4qq3kn7f 4 년 전 +65

      @@therun2909 시스템상 그게 안되는 것이 아니라 바쁘다는 핑계와 조급증 때문에 안지키는 것이 맞는 말이죠.
      신호위반 한다고 배달이30분 40 빨리되는 게 아닙니다.. 아무리 오토바이라지만 빨라야 5분 10분 정도입니다
      그 5분 10분에 자신의 생명과 타인의 생명을 거는 거라면 전 당연히 잘못된거라고 말하고 싶네요
      배달일 바쁜거 압니다. 하지만
      왜 배달쪽이 사고가 많이 나는지가 근본적인 문제인데 배달일의 시스템때문에 어쩔수 없다는 그냥 합리화일 뿐 제대로 된 답이 아닙니다.
      남에게 피해를 주지 않는 한도라면 뭘하든 뭔 상관이 있을까요?
      하지만 타인에게 피해는 물론 목숨까지도
      위협할수 있는 사항이니
      문제제기를 하는 것이죠.

    • @therun2909
      @therun2909 4 년 전 +16

      @@user-ds4qq3kn7f 시스템도그렇고현실을 말하는겁니다 타인에게 목숨을 가한다고 오토바이하고 차하고 박으면 누가 다치나요? 자동차도 옆도안보는사람 많아요배달하는분들은 그5분10분 쌓이면 한두개도2030분 큽니다신호위반이 잘됫다느게아니라 그렇게 운전해서 배달음식을 님도 빠르게받아서그렇게 드시는겁니다 늦게오면늦게온다고 불만하실꺼자나요?막상음식이늦으면 태세전환될껄요?현실이그래서 시스템법다른방향 가해져야 바뀌지 아니면 계속저렇게됩니다

    • @user-ds4qq3kn7f
      @user-ds4qq3kn7f 4 년 전 +44

      @@therun2909 오토바리와 차가 박히면 차가 오토바이가 다치지만 그 오토바이 피할려다 생기는 사고들이 한두 껀인가요?
      저역시도 갑자기 튀어나오는 오토바이 때문에 피하느라 문짝 긁어 먹은 적이 있구요.
      자기 잘못없다고 아주 시크하게 가버리더군요 ㅎ 참나 어이가 없어서.
      그리고 5분 10분 쌓이면 2-30분 되겠죠 그시간 크겠죠 하지만
      그건 자신의 사정이고 그사정으로 인해서 타인이 피해를 받는 다면 그건 잘못된 것이죠... 따지고 들어가면
      자신의 욕심인 것이고... 하루에 20-30분? 그시간 버린다고 굶어 죽습니까?
      그리고 뭣보다 말은 바로 합시다
      배달하시는 분들 하루종일 배달하고 바로 다음 배달하고 또 바로 다음 배달하고 그러나요?
      아니잖아요 근데 대부분의 배달들 보면 바쁘던 말던 일상적으로 신호위반은 기본이죠
      왜? 그 배달 패턴으로 움직이니 바쁘지 않아도 똑같은 패턴으로 신호위반 하죠.
      그리고 1분 2분이 쌓여서 20분-30분의 루즈타임이 생기는 시간계산법은
      저런 배달분야가 아니라 공정라인에서나 쓰는 시간계산방법이죠 거긴 쉬지않고
      계속 기계와 라인이 돌아가니 시간이 철저하게 돈이되는 구조니까요
      하지만 배달이 쉬지도 않고 계속 배달만하는 연속인가요? 아니 잖아요
      그리고 죄송 하지만 전 지금까지 배달 늦게 온다고 뭐라고 해본적 한번도 없네요
      물론 배달음식도 거의 안시켜 먹지만 가만 놔두면 올꺼 왜안오나 전전긍긍하는 스타일 아니거든요
      합법도 아닌 범법을 저지르는 것인데 그걸 정당화 할려는 듯한 발언은 정말 이해를 못하겠군요.
      현실이 저러니 저처럼 지속적인 문제제기를 해서 시스템 자체가 바뀌게 해야지
      님 말처럼 시스템이 저러니 어쩔수 없다 라는 식의 합리화 방안은
      영원히 저 시스템이 바뀌지 않는다는 소리와 같은 겁니다.

    • @therun2909
      @therun2909 4 년 전 +9

      @@user-ds4qq3kn7f 2030분 아낀다고 굶냐고요?인간의본능이 그게아니랍니다 막상 당신도 그일을 하게되면 그렇게되고요
      늦게온다고 머라고안그는거 그쪽이겟지만 배달시키는사람이 한두명도아니고 합법범법 그라는데 살면서 무단횡단도 안하고 다 범법행위조차 다지키고 사셧나요? 내말은 타인에위협하게하지않고 안전하게 어느정도신위는 해야 여러음식점들도 돌아간다이말입니다

    • @user-ds4qq3kn7f
      @user-ds4qq3kn7f 4 년 전 +37

      @@therun2909 저기요 그일은 하면 당연히 그렇게 되는게 문제라고 지금 줄기차게 이야기 하는 거잖아요
      당연히 그렇게 안되게 하기 위해서 문제제기를 하고 바뀌게 만들어야 된다고
      저일하면 당연히 저렇게 되니 어쩔수없다는 님의 불법을 정당화 시키는 듯한 발언자체가
      문제라고 이야길 하지 않습니까?.
      내 저도 무단횡단합니다. 하지만 어쩔수 없을때 횡단보도가 안보이던지 거리가 멀어도 너무 멀던지 하면 무단횡단 합니다
      하지만 그게 아니면 횡단보도로 건넙니다.
      왜? 무릎이 안좋아서 뛰는걸 싫어하거든요
      그냥 여유롭게 걷고 말지 뛰면서 무단횡단 하기 싫거든요.
      그리고 타인에게 위해를 가하지 않고 안전하게 어느정도의 신위를 해서 배달하면 제가 이렇게 뭐라고 하겠습니까?
      지금 배달들 보면 배달이 바빠도 신호위반하고 안 바빠도 신호위반하니 하는 말 아닙니까?
      인간의 본능 이야기 하시는데 그 인간의 본능때문에 배달 끝내고 천천히 신호위반 하지 않아도 되는 상황에서도 인간의 본능때문에 조급증 때문에 일상적으로 신호위반을 하고 다니니 제가 계속 문제제기를 하는 겁니다.
      신호 위반안하고 배달해도 여러음식점들 다 돌아갑니다.
      범법을 합리화 시키지 좀 마세요 제발

  • @bus1217100
    @bus1217100 4 년 전 +77

    이러니 보험사기가 판을 치지

  • @renbow6
    @renbow6 3 년 전 +4

    와 법이.이상하네
    좁은 도로에서 걸고 미조치로 걸고 넘어지면 말도 안되게 엵여들수 있네요..

  • @user-jb7em5gb2t
    @user-jb7em5gb2t 2 년 전

    중요한걸 알았네요 변호사님 감사합니다
    진짜 억울하긴 합니다

  • @user-jz7zb5oy5y
    @user-jz7zb5oy5y 4 년 전 +146

    도로교통법 참 알면 알수록 한숨만 나온다.

    • @user-zd7ke8rp6i
      @user-zd7ke8rp6i 4 년 전

      근데 사실 우리나라가 그나마 나은편임. 진짜 러시아교통법이랑 유럽교툥법보면 죽여버리고싶음.

    • @roommush6194
      @roommush6194 4 년 전

      @@user-zd7ke8rp6i 유럽이 왜?

  • @mrhsk0908
    @mrhsk0908 4 년 전 +216

    내 잘못 없을 때 상대방 구호해주고 경찰차 연락했더니.. 가해 차량으로 몰리는 경우가 많던데요. 전에 한 변호사님 영상에도 있었고

    • @lure_mania
      @lure_mania 4 년 전 +18

      H SK 앞에가다 혼자 꼴아박은 오토바이 119에 신고해줬더니 뒤에서 받아서 넘어졌다고 돈내놓으라고 ㅋㅋㅋ

    • @maintenance634
      @maintenance634 4 년 전 +5

      루어매니아 댓글 캡쳐했다가, 앞에가는 오토바이 넘어졌을때 다시 봐야할 것 같네요. ㅋㅋ 혹시라도 구해주고 싶은 마음 생길까 겁나니..

    • @user-iz1lc1op5i
      @user-iz1lc1op5i 4 년 전 +5

      아니 근데 요즘이 쌍팔년도 아니고 어딘가에 찍혔는데 뭐가 몰릴까봐 걱정을 하는건지 모르겠다.

    • @user-gf8jb7kx9i
      @user-gf8jb7kx9i 4 년 전 +3

      블박영상 보여주면 돼죠

    • @maintenance634
      @maintenance634 4 년 전 +20

      지자카아 블박영상으로 증명하려면 추후 평일 업무시간에 경찰서 가서 증명을 해야 합니다. 시간과 돈이 남아도는 백수라면 모를까, 일반인은 평일 하루 시간내서 출석하는게 손실이 이만저만이 아니죠. 인생은 무한하지 않습니다. 인생의 하루하루가 소중한데, 양아치때문에 빼앗길 하루가 너무 아깝습니다.

  • @user-cf6pc7cm2z
    @user-cf6pc7cm2z 3 년 전

    고맙습니다
    참 어렵네요

  • @user-lg5tr4uk6w
    @user-lg5tr4uk6w 4 년 전 +36

    근데 요즘시대에는 좀 맞지않는 법인것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사고와 직접적인 연관이 없고 내잘못이 아닌데 괜히 내려서 도와주다가 오히려 상대가 가해자라고 우기면...
    개개인의 이기심이 커지고 이타심이 적어지는 시대에 괜한 피해를 보는 사람이 생길것같아요.

    • @user-li3qf7pp7d
      @user-li3qf7pp7d 4 년 전

      맞아요

    • @djdkfoeox
      @djdkfoeox 4 년 전

      저희 아버지도 이런일 사건 있어서 내려서ㅜ도와 드렸더니 가해자 되셔서 오토바이 운전자분이 놀래서 접촉사고 없이 넘어져서 도와드렷는데 저희아버지가 가해자되서ㅜ보험처리한적이 있었습니다

    • @LukeMarisa
      @LukeMarisa 4 년 전

      매화홍련 네 다음 주작

    • @lyan7522
      @lyan7522 2 년 전

      이제 거정할거 없습니다. 카메라가 많아 누가 어딜가고 누굴 만났는지 다암..시민만 모르고 있음뿐...

  • @tears34able
    @tears34able 4 년 전 +13

    나에게 과실이 없는 사건이면 뺑소니가 성립되지 않는다고 알고 있었는데
    그야말로 무조건 사고를 확인하고 연락처를 남겨야 되겠네요. 새로 다시 배우고 갑니다.

  • @user-mf2yz3xf9r
    @user-mf2yz3xf9r 2 년 전

    중요한 내용 감사합니다.

  • @kimyonghuck
    @kimyonghuck 2 년 전 +4

    이건 블박차 뒤에도 차가 줄줄이 있었다면 ...
    오토바이와 관련있는 차들이 여러대가 될수도 있는데...

  • @pusan.732
    @pusan.732 4 년 전 +31

    황당한사고네요...
    블박없는시대에는 완전독박쓰는사고이네요..
    블박차는 잘못없네요 일단.112에신고하셔야합니다 그냥가면 안됨니다.

  • @kae-won5213
    @kae-won5213 4 년 전 +143

    법이 왜이래 개떡같죠??? ^^
    내 잘못도 없는데... 이런 부분은 억수로 가혹하네요. 법관들부터 저런식으로 똑바로 모범을 보이고 법지키라 하세요.

    • @sblee2721
      @sblee2721 4 년 전 +8

      그 법이 옭다고 생각하고 열린 맘으로 깊이생각 해보세요...법이란게 인간사회에서 같이...혼자만이 아닌 같이 사는것이 개인에게도 유리하기에 만들어진 것입니다 ...같이 살기엔 서로가 공동의 안녕과 이익을 도모해야함을 말합니다 따라서 설령 법적인 내 잘못이 없더라도 나와 관계된 일로 누군가가 부상이나 사고를 당했을때 사고 조치를등 구호를 하는 의무를 지게하는것이 공동의 이익을 추구하는 법의 취지에 부합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님이 실수로 법을 어기다 부상을 당하여도 상대가 구급차를 부르거나 응급조치로 님의 생명을 살릴수 있게 하는것입니다....이런것을 개떡같다고요..???

    • @Bandong_Eminai
      @Bandong_Eminai 4 년 전 +10

      님이 저 오토바이운전자였는데 시간이 새벽이고 아무도 다니지 않는 시골길이었다면 몇 시간을 고통스러워하다가 아침에 죽은 채로 발견될 수도 있습니다. 구호의 조치는 그만큼 중요합니다. 그것을 지키지 않을 경우에는 엄벌을 해야합니다.

    • @sblee2721
      @sblee2721 4 년 전 +1

      @@Bandong_Eminai 오~~ 아이디는 별로인데 ^^ 매우 논리적리고 분별력이 대단하시네요

    • @lIlIIIIIll
      @lIlIIIIIll 4 년 전

      문비어덜트 욱일승천기임?

    • @coldramen2
      @coldramen2 4 년 전 +4

      @@Bandong_Eminai 신호위반했으면 당연히 고통스럽게 죽어야지 뭔소리야

  • @user-zj9hm4xz7o
    @user-zj9hm4xz7o 2 개월 전 +1

    감사합니다 ~~ 역시 가해자의 인권은 중요시하고 피해자의 인권은 개무시하는 하는 대한민국 답군요 감사합니다

  • @scrollcho
    @scrollcho 3 년 전

    좋은 정보네요..

  • @user-in1lc6ec1u
    @user-in1lc6ec1u 3 년 전 +5

    완전 탁상 뚝딱! 법이네..

  • @user-uk1hg8so9h
    @user-uk1hg8so9h 4 년 전 +18

    진짜 미치고 환장 할 법이네요ㅠㅠ블박없으면 우기고 사기치는 사람만나면 어쩝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