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이 부진할 수밖에 없었던 이유 + 토트넘의 최우선 영입 포지션은?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4. 04. 25.
  • 첼시와 토트넘 리그컵 경기 분석 영상입니다
    00:00 미리보기 및 인트로
    00:42 실점장면에서 나타난 토트넘의 문제점
    04:27 손흥민이 부진할 수밖에 없었던 이유
    06:40 토트넘에 센터백 영입이 필수적인 이유
    안녕하세요 축구보는기자입니다. 토트넘이 첼시에게 2:0 패배를 당했는데요. 특히 최후방 자원들의 모습에 아쉬움이 남는 경기였습니다. 오늘은 토트넘이 지닌 문제점과 그것이 손흥민 선수 등 공격진에게까지 미치는 영향력에 대해 분석해봤습니다. 항상 재밌게 봐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
    문의 : footballsm@naver.com
    #손흥민 #토트넘 #첼시 #콘테 #전술분석 #리그컵
  • 스포츠

댓글 • 179

  • @user-vf2fr4rt5p
    @user-vf2fr4rt5p 2 년 전 +35

    센터백으로 김민재가 탕강가나 산체스보다 경쟁력있다고 생각되는데 싼값에 영입해서 토미야스같이 토트넘에서 대박났음하네요.
    피엘에서 먹힌다 만다들 하는데 토미야스도 이정도일꺼라고 예상한분들 거의 없었는데 터졌죠.

    • @CHOOKBOKI
      @CHOOKBOKI  2 년 전 +6

      김민재 선수가 토트넘에 오면 재밌을 것 같네요 :)
      토트넘에 센터백 자리에 영입이 필요하단 것만큼은 확실해 보입니다. 아마 구단에서도 여러 대상을 관찰하고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 @user-zy8cn7rv4u
      @user-zy8cn7rv4u 2 년 전

      지금은 몸값 비싸서 닭집은 포기할듯.ㅠㅠ

    • @user-gw9os5bl7k
      @user-gw9os5bl7k 2 년 전

      @@user-zy8cn7rv4u 몸값은 비싸봐야 2.3백억이고 영입 의지랑 시즌중이라 그게 문제임 김민재도 비싸면 도대체 누굴 데리고 온다는거임?

    • @user-zy8cn7rv4u
      @user-zy8cn7rv4u 2 년 전 +2

      @@user-gw9os5bl7k 그액수는 중공에 있을때고요
      지금은 페레르가 400억 줘두 안판다잔아요..

    • @shwbsh9400
      @shwbsh9400 2 년 전 +1

      @@user-gw9os5bl7k 김민재를 어떤 병신이 200억에 주고 데려오냐? 100억도 크다

  • @blackhawk2429
    @blackhawk2429 2 년 전 +7

    공이 안오는것도 있지만 케인하고 특히 모우라는 노골적으로 손흥민한테 패스 안한다. 콘테감독도 눈이있으면 다 알것. 결론은 모우라하고 손흥민 붙여놓면 안되고 미드에서 둘바꾸고 수비도 바꿔야함.

  • @user-wg7tw6ud2n
    @user-wg7tw6ud2n 2 년 전 +16

    결국 상위권으로 도약할려면 결국 빌드업까지 갖춰져야지 한다는걸 보여주는 경기인것 같습니다. 의미없는 볼점유는 의미가 없지만 결국 어떤 전술이든 수행하려면 빌드업이 전제가 되어야 한다는 …. ㅋㅋ. 토트넘의 고쳐지지 않는 문제가 빌드업같아요 ㅋㅋ 몇년째 그대로, 그래서 계속 에릭센 애기가 나오는거같네요

    • @CHOOKBOKI
      @CHOOKBOKI  2 년 전

      팀 전체가 전술적으로 아직 압박을 받는 상황에서 어떻게 대응을 해야한다는 것이 제대로 정립되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특히 이번 경기에선 후방 쪽에서의 문제가 많이 불거졌네요... 말씀하신대로 상위권으로 도약하기 위해선 이 부분이 해결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ㅠ.ㅠ

    • @mymind-
      @mymind- 2 년 전

      이 댓글을 보니 제가 벤투축구를 엄청 싫어했는데 빌드업을 하는 이유를 알겠네여....
      진짜 잘 하는 국대팀으로 거듭나려면 빌드업이 참 중요하네여

    • @user-kz4fk7pp1t
      @user-kz4fk7pp1t 2 년 전

      그렇죠 예전 뎀벨레나 에릭센이 있을때 개인적으로 토트넘이 강팀하고도 해볼수있다 생각이 들었지만 요즘은 케인,손흥민 가지고는 턱도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레알과의 대결에서도 좋은 경기력을 보여줬던게 그립네요

  • @sephilos7
    @sephilos7 2 년 전 +3

    항상 잘 보고 있어요

    • @CHOOKBOKI
      @CHOOKBOKI  2 년 전

      이번에도 재밌게 봐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

  • @wja5082
    @wja5082 2 년 전 +11

    탕강가는 스킵처럼 임대보냈다가 지켜봐야할것 같고 에메르송은 볼때마다 속터지네...공미도 없는게 아닌데 엉망이고..케인도 저러다가 조만간 쓰러질것 같고...손흥민은 코로나 이후로 갑자기 몇 경기째 터치가 엉망이고...그간 피엘에서 패배없이 버틴게 용하다...

    • @CHOOKBOKI
      @CHOOKBOKI  2 년 전

      저도 참 속 터지는 경기였네요 ㅠ.ㅠ

  • @kikimin9533
    @kikimin9533 2 년 전 +1

    가장 분석력이 최곱니다

    • @CHOOKBOKI
      @CHOOKBOKI  2 년 전

      재밌게 봐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

    • @CHOOKBOKI
      @CHOOKBOKI  2 년 전

      저도 자주 봅니다 :)
      언젠가 저도 그 분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도록 더욱 열심히 하겠습니다.

  • @user-wy2dx5up2c
    @user-wy2dx5up2c 2 년 전 +5

    정말 공감되네요. 요 몇게임 잘했다고 센터백 이야기는 쏙 들어가고 미들하고, 윙백 이야기만 나오는데. 다 생각이 있겠죠.
    겨울 이적시장은 쉽지 않으니, 최선을 다 해 0~2명정도 느낌으로 가서 챔스 티켓에 올인할 듯요 그래야 여름에 영입이 쉬워지니, 올 여름에 싹 다 바꿀 생각하고 있을듯요.
    센터백 한명 더, 양쪽 윙백, 그리고 박투박 미들, 그리고 케인 백업. 지금 자원 잘 정리하면 큰 돈 안들일 수도 ...
    빅4와의 경기에서의 수준급 센터백 공백은 너무나도 크네요..김민재 400억에 델꼬와도 앞으로 남는 장사 할 것 같은데 말이죠. 겨울엔 어렵겠지만...
    돌이켜보면 한심해요. 페네르바체에서 40억에 사온 선수를.. 작년에 150억에 사왔어도 남을 장사였을 정도로 싼거였는데..에혀..
    손흥민이 김민재 복귀로 대표팀이 후방 걱정없이 미들부터 다 좋아졌다라고 한게 그냥 하는 말이 아닐텐데..충분히 보드진에 추천 했을것 같은데 말이죠.

    • @CHOOKBOKI
      @CHOOKBOKI  2 년 전 +1

      재밌게 봐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 확실히 말씀하신대로 지금 잉여자원들을 잘 정리한다면 이적시장에서 아주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토트넘은 영입보다 방출을 우선할 필요도 있겠네요!

  • @user-mm2is1xq7r
    @user-mm2is1xq7r 2 년 전 +10

    누가뭐래도 쏘니만응원합니다
    우리대한의 청년이니까
    #손흥민담경기좋은모습보여주세요 홧팅!!!

    • @CHOOKBOKI
      @CHOOKBOKI  2 년 전 +3

      워낙 클래스가 있는 선수이니까 금방 또 좋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으리라 믿습니다! :)

  • @user-fu9vk2gk4s
    @user-fu9vk2gk4s 2 년 전 +10

    탕강가의 패스가 문제가 있었어도 로얄이 빨리 튀어나와 볼을 처리했었다면 됐을텐데. 순발력이 떨어져 볼을 뺏긴게 문제이기도 합니다. 패배의 원흉은 탕강가와 좌우측 윙백들 입니다. 중앙의 공격적, 플레이메이킹적 선수가 없는것도 문제고~~

    • @user-rk2bt2qq7n
      @user-rk2bt2qq7n 2 년 전 +1

      결국 토트넘은 문제가 많은팀. 고만고만한 선수 사지말고 좀 돈 좀 써서 급이 있는 선수를 사야암.

    • @CHOOKBOKI
      @CHOOKBOKI  2 년 전 +2

      여러 군데에서 문제를 안고 있는 토트넘인만큼, 콘테 감독의 머리도 많이 복잡할 것 같습니다 ㅠ,ㅠ

  • @user-ep3cu6rz6r
    @user-ep3cu6rz6r 2 년 전 +7

    콘테.👀 도 보았다.💘 손흥민 은.꼴구댕이에서. 기다리고 기다려도 골은오지않고. 어깃장놀이에 도끼자루썩는줄모른다.💘 손흥민 을잃어버리면 기쁨이사라질거다. 손흥민 에협력하면 기쁨이두배 가될거다 협력 이답이다.💘 손흥민 은 팀을위하여 최선을 다한다.💘 토트넘 번창하시길빕니다 콘테감독 도 손흥민 을.포체치노 가 어떻게 활용했는지.교훈으로삼아야한다.💘

  • @user-mc8yd2ir1i
    @user-mc8yd2ir1i 2 년 전 +11

    첼시선수들은 기본기가 좋고 빠르더라 덤비지도 않고 패스미스가 거의없어

    • @CHOOKBOKI
      @CHOOKBOKI  2 년 전

      역시 챔스 우승팀답더군요 ㄷㄷㄷ. 풀전력이 아닌 상황임에도 클래스를 보여준 첼시였습니다

  • @gvvv0
    @gvvv0 2 년 전 +1

    이분 분석영상은은 영상이 길어도 재밌네

    • @CHOOKBOKI
      @CHOOKBOKI  2 년 전 +1

      재밌게 봐주셔서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

  • @amazigh1980
    @amazigh1980 2 년 전 +2

    전반적으로 공감하는 내용이고요, 제가 보기에 콘테는 피를로와 같은 후방플레이메이커와 첼시 시절의 아자르와 같은 전방플레이메이커를 원하는 것 같네요.
    현재 토트넘 스쿼드에서 그 역할을 후방에선 윙크스가 부분적으로 수행하고 있지만 아직 합격점에선 멀고 전방플메의 경우엔 모두 미달이라고 봐야죠.
    전방에서 손흥민이나 모우라가 아자르의 역할을 해줬으면 좋겠지만 손흥민은 아자르 같은 드리블러가 아닌 공간침투와 피니쉬에 극대화된 선수이고 모우라는 아자르의 3단계 다운그레이드이기 때문에 343에서만 유용할 뿐 352나 3412에서는 활용도가 낮다고 봐야 합니다.
    콘테 감독이 현 스쿼드에서 밀란의 케시에를 원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고 봐야 하는데 케시에는 주포지션이 중미지만 플레이메이킹에 능한 자원이고 호이비에르 스킵 윙크스에 비하면 슛이나 패스웤 홀딩 압박 모든 면에서 우위에 있는 선수입니다.
    은돔벨레가 패스웤이 좋지만 압박과 체력이 약하고 높은 주급 때문에 이적이 어렵다면 윙크스와 더불어 후방플레이메이커로 포메이션 변경하여 활용하는것도 고려해볼 수 있어 보입니다.
    마지막으로 지금 토트넘 스쿼드에서 미드필더들의 가장 큰 문제는 패스의 창의성이 없다는 것을 감안한다면 모든 선수들의 오프더볼 무빙과 탈압박에 대한 부분이 대대적으로 개선되어야 할 지점이라고 보네요.
    영상 늘 감사합니다.

    • @CHOOKBOKI
      @CHOOKBOKI  2 년 전 +1

      말씀하신 내용에 100% 공감합니다. 그래서 저도 케시에가 토트넘에 온다면 아주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특히 케시에가 지금 처한 상황까지 고려하면 더욱 매력적으로 다가올 수밖에 없네요.
      이번에도 재밌게 봐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

  • @user-qk4iz6gz2g
    @user-qk4iz6gz2g 2 년 전 +10

    손흥민도 위치선정이나 공만 따라가서 케인의랑 위치가 겹치는 경우가 많아요. 예전 손흥민은 수비와 거리를 띠우고 앞에 공간을 두고 있었는데 요즘은 수비가 자리잡고 있는곳에 위치하고 있죠. 골을 보더라도 박스안골이 많고 중거리골이 없습니다

  • @Grace-bs2xe
    @Grace-bs2xe 2 년 전 +2

    지난경기 가장 큰차이는 압박 타이밍~
    알론소의 예시에서 알수 있듯이
    챌시는 패스 경로를 예측하고 미리 붙는데
    톳넘은 패스가 전달된 다음에 붙음~
    이럼 상대가 압박감을 느낄리가 있나 반대로
    톳넘은 똥개 훈련만 죽어라 하는거지~^~^

    • @CHOOKBOKI
      @CHOOKBOKI  2 년 전

      말씀하신 내용에 100% 공감합니다. 일단 센터백들이 압박하는 상대를 끌어당긴다에서부터 토트넘은 실행이 제대로 되고 있질 않는다고 보입니다. 콘테 감독이 중도에 부임한 감독인만큼, 앞으로의 경기에서 더 좋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길 바랄뿐입니다. 이번에도 재밌게 봐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

  • @user-kb8kh5hx9e
    @user-kb8kh5hx9e 2 년 전 +3

    공격수로 탕강가를 추천합니다 첼시상대로 1골1어시면 대단한거 아닝가요zz

  • @epsteinkrauss41
    @epsteinkrauss41 2 년 전 +1

    그니깐 티키타카 축구할려면 후방선수들의 퀄이 높아야한다는 거군요

    • @CHOOKBOKI
      @CHOOKBOKI  2 년 전

      최소한 앞으로 볼을 수월하게 전개하기 위해서는, 확실히 후방 선수들이 어느 수준 이상의 퀄리티를 보여줘야한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저 실점 장면은 전술 이전에 선수 개인의 실수 비중이 너무 컸다고 봅니다...

  • @Dream_zeronine
    @Dream_zeronine 2 년 전 +3

    에메르송 로얄이 옐로카드를 받더라도 흐름을 차단하는게 가장 현명한 선택이였음

    • @CHOOKBOKI
      @CHOOKBOKI  2 년 전

      수비수에게 필요한 모습이죠! :)

  • @ddukddak9789
    @ddukddak9789 2 년 전 +1

    토트넘이 전체적으로 말리는 경기를 볼때마다 공이 자꾸 측면쪽으로 유도되고
    상대 풀백이나 미드필더들이 공을 태클이나 밖으로 걷어내 버리는?
    그런 상황이 많이 연출되는 것 같아요. 또 리버풀이나 첼시는 전방압박이나 후방빌드업이
    아주 체계적이고 조직적인데 토트넘은 볼때마다 아직 불안하네요.
    이번 첼시 경기는 근데 다시 보니까는 공격이 뭘 해보려해도 공 자체가 중간에 계속 끊기고
    아스피랑 사울이 손흥민을 완벽하게 차단하더라구요. 아스피는 그렇다쳐도 사울이 저 정도 였나..?

    • @CHOOKBOKI
      @CHOOKBOKI  2 년 전

      저도 아직 토트넘의 후방 빌드업이 여전히 많이 불안하다고 생각합니다.
      팀적인 훈련과 조직력을 갖출 시간이 필요하지만 아직은 그게 되질 않는 것 같아요.
      그리고 어쩌면 콘테 감독은 이 부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새로운 자원의 영입을 시도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토트넘이 한 단계 더 위로 올라가기 위해서 이 부분의 해결은 필수적이기 때문에
      가급적 빠른 시일 내에 개선된 모습이 나타날 수 있기를 바랄 뿐입니다 ㅠ.ㅠ

  • @user-pw8sj3cn3o
    @user-pw8sj3cn3o 2 년 전 +3

    이전 경기까지 좋았기에 첼시전 비벼볼만하다 생각했는데
    허무하게 무너져서 안타까웠던 ㅜ
    강팀만 만나면 약해지는건 ㅡㅅㅡ
    좋은 영상 감사드려유 👍💯🔥💜

    • @CHOOKBOKI
      @CHOOKBOKI  2 년 전

      첼시 상황도 좋지는 못한 상황이었는데
      역시 첼시는 자신들이 왜 강팀이라 불리는지 잘 보여줬네요 ㅠ.ㅠ
      이번에도 재밌게 봐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

  • @user-qg7hi9pv4n
    @user-qg7hi9pv4n 2 년 전 +1

    목소리 좋다

    • @CHOOKBOKI
      @CHOOKBOKI  2 년 전

      재밌게 봐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

  • @user-dn9qx6jv6d
    @user-dn9qx6jv6d 2 년 전

    제 눈꺼풀에 고마워합니다. 4시까지 기다리다 잤거든요.. 보신 분들은 다 눈이 썩었다고.. ㅠ.ㅠ
    잘 보구 갑니다. 작년에도 1월부터 내리막이었는데 에휴.. 😩 알론소의 '우하하' ← 세상 얄밉습니돠!

    • @CHOOKBOKI
      @CHOOKBOKI  2 년 전

      오, 세상에. 확실히 라이브로 보기엔 너무 고통스러운 경기였습니다 ㅠ.ㅠ
      이번에도 재밌게 봐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우하하!!

  • @user-pw2ur2xo5z
    @user-pw2ur2xo5z 2 년 전 +3

    첼시는 볼을 질질 끌지 않고 유리한 위치에 있어면 바로 패스하두만 토넘은 애들이 어디로 패스할줄을 모르고 패스해도 상대선수 에 막혀있는 선수에 위험한 패스를해 꼭 뺏기두만

    • @CHOOKBOKI
      @CHOOKBOKI  2 년 전

      이게 확실히 빌드업 상황에서의 조직력과 전개방식, 압박 플레이에서 양 팀 사이에 차이가 있단 걸 잘 드러내는 것 같습니다.

  • @delicate03
    @delicate03 2 년 전 +3

    그래서 결론은 김민재 싸게싸게 데려오는거?!ㅠ

  • @user-by7rc7zt6j
    @user-by7rc7zt6j 2 년 전 +1

    수비 미들보강진짜해야함 수비둘 미들둘

    • @CHOOKBOKI
      @CHOOKBOKI  2 년 전

      돈이 어마어마하게 들긴 하겠지만, 저도 필요한 영입이라고 생각합니다.

  • @user-wd7rr5nr7x
    @user-wd7rr5nr7x 2 년 전 +1

    데스크조합에 지금 에릭센만나갔는데 에릭센나가고 에릭센만큼해주는 선수영입이없는게 아쉽네

    • @CHOOKBOKI
      @CHOOKBOKI  2 년 전

      정말 훌륭한 선수였죠!! 여전히 많은 토트넘 팬분들께서는 에릭센의 모습을 그리워할 것 같습니다

  • @user98423_
    @user98423_ 2 년 전

    민재야, 토트너 가즈아~!

  • @user-kg8jk3px2l
    @user-kg8jk3px2l 2 년 전 +2

    제발 센터백 2명 사고 오른쪽 윙백 한명사고 캐시에 산다음 남는돈으로 공격수사자. 공격이 급한게 아니다 토트넘은 조직력에 문제가 있다.

  • @giyeonlee4988
    @giyeonlee4988 2 년 전

    현실적으로 다이어보다 좋은 센터백 영입하려면 500억은 그냥 넘어갈텐데 지금 그럴 돈이 있으려나 모르겠네요.
    월클 수비수 영입하면 이적료뿐만 아니라 선수단 주급 규모도 증액해야할겁니다.
    돈을 써야하는지 의문이 드는 부분이 여러가지 있습니다.
    다이어 기량 개인적으로 나쁘지 않다고 생각해요. 볼 다루는게 괜찮습니다. 패스도 괜찮고요. 안정감이 좋아지고 있어요.
    그리고 로메로가 700억 정도입니다. 로메로 한명 사는것도 지금 부담입니다. 선수단 주급 규모도 생각해야해요. 한번 증액하면 줄이는게 쉽지 않습니다. 주급규모는 EPL 6위정도 입니다. 성적도 비슷하게 나옵니다. 늘리려면 6위 이상 해야 투자할 가능성이 생기겠죠.
    최근 몇년간 레비도 투자한 것에 비해 성과가 좋지 않았다보니 신중해질 수 밖에 없을 겁니다.
    수천억을 쏟아부었었거든요.
    돈을 투자하는 것만이 해결책은 아니라고 생각하는 부분도 있을 것이고 코로나로 경기장 관람 수익 저하도 생각하고 있을 겁니다. 바닥을 찍고 이제 올라갈 것이라 저는 믿고 있어요. 토트넘 잘되길만을 바랍니다.

    • @CHOOKBOKI
      @CHOOKBOKI  2 년 전

      하... 센터백이 700억을 우습게 넘는 시대가 되어버렸네요. 1500억이 월드 레코드인 시절이 그리 오래되지 않았는데... 확실히 레비 입장에선 지금까지의 영입 대부분이 실패로 돌아갔단 점이 꽤나 부담으로 작용할 것 같습니다. 코로나가 터진 시기도 토트넘 입장에선 진짜 너무 좋지 않았고... 저도 부디 앞으로의 토트넘이 잘되길 바랍니다 !

  • @ppaaapa9047
    @ppaaapa9047 2 년 전

    확실히 토트넘이 2위로 선전했을때 수비도 대단했었어죠
    대니 로즈 베르통언 토비 워커
    로즈랑 워커는 지금의 아놀드 로버트슨급으로
    리그 탑급 윙백들이었고 토비 베르통언도 마찬가지
    정말 토트넘이 향후 몇년은 해먹겠다 싶을정도로 잘하는데 팀 평균나이도 어리고 엄청 강했죠
    하지만 주급이 짠 셀링클럽.. 주축급인 선수들이 다 나가고 지금 남은 수비들을 보면..참담해보이네요

    • @CHOOKBOKI
      @CHOOKBOKI  2 년 전

      당시 토트넘 수비진 면면을 보면 참 좋은 선수들이었단 걸 다시금 느끼게 되네요.
      산체스가 최소한 어느 수준 이상의 모습은 보였어야했는데... 참 아쉽게 느껴집니다!

  • @user-xo3jj2ns8j
    @user-xo3jj2ns8j 2 년 전 +1

    국뽕을 제외하면 김민재는 힘들거 같습니다 이유는 토트넘은 챔스를 노리는팀이고 현재 스쿼드는 매우 못하기 때문에 바로 1군으로 뛰어야 하는 선수가 필요합니다 . 김민재가 못한다는 얘기가 아니고 김민재는 도박, 토트넘은 현재 상황상 도박할 여유가 없다는 얘깁니다

  • @user-wv6ln1yw9i
    @user-wv6ln1yw9i 2 년 전 +1

    솔직히 걍 결론은 탑클래스적인 선수와 월드클래스적인 선수가 섞인 첼시가 무난하게공차는 선수와 월드클래스가 섞인 토트넘상대로 발라버린 경기입니다. 그 이하도 이상도 아닙니다.토트넘이 리버풀 첼시 맨유???? 흠 그래 맨유...???빼고싶네 지금의 맨유는 ㅋ하여튼 지금의 토트넘은 미드필더부터 대거 교체해야합니다.

  • @user-wl8th7pu1w
    @user-wl8th7pu1w 2 년 전 +1

    전체적인 기량과 피지컬, 정신적 준비 상태가 토트넘은 딱 중위권이죠
    이미 전통이라고 해도 무방할 정도로 첼시는 물론이고 웨햄 심지어 크리스탈 펠리스 정도의
    피지컬과 속도를 가진 팀들이 압박을 가하면 수비뿐만 아니라 미드, 공격진도 애먹는게 현 주소가 아닌가... ㅠ
    이게 콘테 체제에서 팀웍, 패스웍으로 어떻게 해소되길 바래야 하는데 챌시전은 그 갈길이 정말 멀다고 증명해줬네요 ㅎㅎ
    그래도 여론이 많이 실망한걸 보니 콘테라는 감독 때문에 팀에 대한 기대치가 높아진거 같아서 보기 좋네요 ㅋㅋ

    • @CHOOKBOKI
      @CHOOKBOKI  2 년 전

      확실히 토트넘이 해결해야할 과제들이 아직 너무나도 많다는 걸 느낀 경기였습니다 ㅠ.ㅠ
      콘테 감독이 중도에 부임한만큼, 다음 시즌의 모습이 어떨지가 참 중요할 것 같아요.
      아마 콘테 감독이 강력하게 이적시장에서의 영입을 주장하고 있을 것 같네요 ㅎ.ㅎ

  • @user-gu1rb7ls7m
    @user-gu1rb7ls7m 2 년 전 +1

    어제 경기 에메르송이 못하더라
    우측 풀백 영입 시급

    • @CHOOKBOKI
      @CHOOKBOKI  2 년 전

      아다마 얘기가 계속 나오고 있는데,
      어쨌든 누군가가 새롭게 이 자리를 채울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 @dohyunbarg
    @dohyunbarg 2 년 전

    다이어 백업 김민재

  • @user-xu5kr2ro3g
    @user-xu5kr2ro3g 2 년 전 +2

    아무리 탕강가 에멜송이 어린애들이지만 알론소에 말랑사르라인한테 탈탈 털어먹힌건 진짜 좀심하긴하다..

    • @CHOOKBOKI
      @CHOOKBOKI  2 년 전

      첼시도 참 제대로 된 전력을 갖춘 상황이 아니었는데, 이런 모습이 나왔단 건 안타까운 일입니다

  • @lcmpark
    @lcmpark 2 년 전 +1

    로메로 그립다.

    • @CHOOKBOKI
      @CHOOKBOKI  2 년 전

      로메로가 얼른 선발로 뛰는 걸 보고 싶네요 ㅠㅠ

  • @user-sd1tg1lk6i
    @user-sd1tg1lk6i 2 년 전 +4

    김민재가 답이다

  • @windsky7147
    @windsky7147 2 년 전 +1

    에메르송은 자질은 있어 보이나 플레이에 불필요한 겉멋을 내려함.가장 간결한 플레이가 가장 일류라는걸 깨닫기를

    • @homeworkout127
      @homeworkout127 2 년 전 +1

      바르사 출신들이 복불복 잘못 걸리면 개쓰레기임.
      겈멋만 들어서 쓰잘데기 없음

    • @phs696
      @phs696 2 년 전

      @@homeworkout127 그래도 레알, 바르샤 기대를 좀 많이 했었는데 이 둘을 보고 알겠됐다. 명품 브랜드라고 다 좋은건 아니구나......라는걸

    • @CHOOKBOKI
      @CHOOKBOKI  2 년 전

      겉멋든 플레이, 참 위험한 생각이죠 ㄷㄷㄷ. 말씀하신대로 가장 간결한 플레이가 가장 일류의 플레이라고 생각합니다.

  • @enough109
    @enough109 2 년 전 +11

    탕강가랑 에메르송은 진짜. 케이리그 수준이던데

  • @mocahoney
    @mocahoney 2 년 전 +1

    존나 분석 찰지네

    • @CHOOKBOKI
      @CHOOKBOKI  2 년 전

      이번에도 재밌게 봐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ㅋㅋㅋㅋㅋ

  • @user-px4gh6mw7d
    @user-px4gh6mw7d 2 년 전 +1

    싹다 갈아입고 가즈아 근데 레비라서 또 콘테 보내버리면 손흥민 무관 종신각

    • @CHOOKBOKI
      @CHOOKBOKI  2 년 전

      토트넘에서 콘테가 나간다면, 최소한 당장은 그 이상의 감독을 데려오는 것은 불가능할 것이라 보입니다

  • @kimsangjeong90
    @kimsangjeong90 2 년 전

    탕강가 ᆢ힘들듯 더배위야할듯

  • @user-jp6df3wz2b
    @user-jp6df3wz2b 2 년 전 +1

    토트넘 수비는 김민재가 답이다 토트넘은 지금 수비수들 발이 너무느려

  • @eemoya
    @eemoya 2 년 전

    탕강가 왜 그랬니...진짜 ㅠㅠ

    • @CHOOKBOKI
      @CHOOKBOKI  2 년 전

      진짜 속상한 플레이를 보여줬네요 ㅠㅠ

  • @user-hv4tl3zd2q
    @user-hv4tl3zd2q 2 년 전 +1

    콘테말이 정답이다

    • @CHOOKBOKI
      @CHOOKBOKI  2 년 전 +1

      토트넘에겐 안타까운 일이네요 ㅠ.ㅠ

  • @Panorama-memory
    @Panorama-memory 2 년 전 +1

    멍청한 레비
    저번에 김민재를 터키 가기 전에 영입을 했어야지.

  • @user-et2rn7yr3q
    @user-et2rn7yr3q 2 년 전

    이 분석을 보니까 왜 아다마를 염두 하는지 조금은 이해가 되네요.

    • @CHOOKBOKI
      @CHOOKBOKI  2 년 전

      우측 윙백에 영입은 반드시 필요할 것 같습니다. 아다마가 최선일지는 모르겠지만, 콘테 감독이라면 잘 쓸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드네요!

    • @user-ey5lo5lq4v
      @user-ey5lo5lq4v 2 년 전

      패스 미스가 잇을 지언정 볼을 소유하고 있을 때 볼을 빼앗길 거 같지 않음. 그게 그저 탈압박이 아닌 전진 드리블이라는 것도 콘테가 눈여겨보는 이유 중 하나일 듯.

  • @user-ce9ub2rv9g
    @user-ce9ub2rv9g 2 년 전 +1

    펩이 수비진에 개집착한 이유가 있구나

    • @CHOOKBOKI
      @CHOOKBOKI  2 년 전 +1

      매년 수비진을 영입하던 그 모습... 이제는 완전히 자리를 잡은 것 같습니다

  • @boongro
    @boongro 2 년 전 +1

    탕강가가 벤뎁보다 평점 높은게 이상하네 사실상 5할은 이놈 때문에 패배했다고 보는데 ㅋㅋ

    • @CHOOKBOKI
      @CHOOKBOKI  2 년 전

      왜 저기서 탕강가의 평점을 높게 준 건지 이해가 잘 가지 않습니다 ㅎㅎ...

  • @2star303
    @2star303 2 년 전

    그냥 전술실패와 선수탓 둘다 맞다고 봅니다
    특히 전술실패! 콘테 쓰리백은 인테르 많이 본 사람으로 말하면 최후방 센터백들과 윙백이 매우 중요한데 센터백들이 압박하는 상대를 끌어당기고 압박을할때 윙백이나 전진에 바로 패스를 뿌려줄수 있어야합니다
    그럼 윙백이 드리블을 하든 레지스타에게 패스하든 공격진이 리턴패스를 내주던 연결이 되야하는데 그냥 바보죠, 토트넘은 수비수에 매우 인색하죠, 우승하려면 수비수에 투자하는게 첫번째인데 바보같다고보고 그냥 쓰리백이 털린경기, 무슨 객기로 투미들 343을 강팀상대로 냈는지 이해가 불가
    경기 전부 모든 지표가 밀린경기
    감독의 전술차이가 확실히 드러난 경기
    쉽게 그냥 31일인가 30일에했던 첼시 브라이튼 경기보면 얼마나 토트넘 전술이 형편없었는지 알수있죠
    토트넘은 쓰리톱으로 재미보는 팀이 절대아닌데 ㅋㅋㅋ
    그리고 덧붙이자면 손흥민이 못할수밖에 없는 경기, 그냥 잘한선수도 없고 잘할수도없는 전술, 그냥 전술자체가 병신이었어요 전반전 내내 이렇게 두들겨맞는거보고
    그냥 팀이 사라지겠다는 느낌이 들었음ㅋㅋㅋㅋ
    후반 80분쯤 힐 로셀소 나와서 뭘 해볼려니까 투헬은 피지컬약한 힐쪽에만 두들겨패던데 ㅋㅋㅋㅋ 하마터면 추가골 먹힐뻔
    해리케인 뤼디거 말랑사르인가 듣보한테 털리는거보고 와 이정도인가 생각들고

  • @octoberjim4309
    @octoberjim4309 2 년 전

    콘테 오면 예상 했다. 흥민이가 더 힘들어질거라고

  • @user-js2qx1od7e
    @user-js2qx1od7e 2 년 전 +3

    손흥민이 못한다고 까는데 손흥민은 월드클래스 맞음 리버풀이나 맨시티 미드진 지원받으면서 손흥민의 3 4 배 기회는 얻는 공격진이 손흥민 공격포인트랑 비슷비슷 기회도 반이하인데 스텟은 비슷한데 엄청 잘하는건데도 까는사람들 이해가 안감

    • @CHOOKBOKI
      @CHOOKBOKI  2 년 전 +1

      손흥민의 활약상이 저평가되는 것을 볼 때마다 가슴이 아픕니다. 부진한 경기가 아예 없을 순 없지만, 그거야 모든 선수들에게 해당되는 말이라고 봅니다. 객관적으로 봤을 때, 손흥민보다 확실하게 낫다고 평가할 수 있는 공격수는 그렇게 많지 않거든요.

  • @jemincho8707
    @jemincho8707 2 년 전

    레길론이 없잖아!!! 차라리 도허티 말고 힐 넣었으면 패스오는데

    • @CHOOKBOKI
      @CHOOKBOKI  2 년 전

      확실히 지금 토트넘엔 레길론이 얼른 들어오는 게 필요할 것 같습니다. 도허티는 이제 아예 자리가 없을 것 같네요...

  • @user-fl8xe9uy8c
    @user-fl8xe9uy8c 2 년 전 +1

    그냥 노답팀임 토트넘은 질떨어지는 애들 한가득이라

  • @user-jk5xk4xr3x
    @user-jk5xk4xr3x 2 년 전 +1

    토트넘은 ㄹㅇ 서브자원 교체선수들 퀄리티가 너무 떨어진다,,

    • @CHOOKBOKI
      @CHOOKBOKI  2 년 전

      이번 fa컵 경기에서도 여실히 드러났네요...

  • @niaandmello
    @niaandmello 2 년 전

    생각해보니까 로메로를 잊고있엇네 ㅋㅋㅋ

    • @CHOOKBOKI
      @CHOOKBOKI  2 년 전

      로메로가 선발로 뛰는 모습을 보고 싶네요 ㅠ.ㅠ

  • @user-es9gk9gg2f
    @user-es9gk9gg2f 2 년 전

    라이벌 개인이

  • @northbynorthwest999
    @northbynorthwest999 2 년 전 +1

    탕강가 6.9, 손 6.1?

    • @northbynorthwest999
      @northbynorthwest999 2 년 전 +1

      @@dubuchamchi 1.6이 맞는거 같지만 탕강가는? 6.9는 말도 안되게 높은 듯.

    • @CHOOKBOKI
      @CHOOKBOKI  2 년 전 +1

      탕강가의 호러쇼를 생각하면, 확실히 저 평점은 받아들이기 어렵긴 합니다

  • @bestminer9419
    @bestminer9419 2 년 전 +1

    탕강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mg5iu6dh1r
    @user-mg5iu6dh1r 2 년 전 +1

    컵대회라 걍 대충한거다 ㅋㅋㅋ 딴거없음

  • @user-su5kb3tm7b
    @user-su5kb3tm7b 2 년 전

    탕강가 벤데비스 산체스 첼시한테얼마받은겨?

  • @user-td7zf8hu2p
    @user-td7zf8hu2p 2 년 전

    닭집이 김민재영입은 포기한건가...

  • @user-mk3qx5gs9l
    @user-mk3qx5gs9l 2 년 전

    탕강가는 패스를 어쩜 저렇게 하냐?

    • @CHOOKBOKI
      @CHOOKBOKI  2 년 전

      실점을 이끈 킬패스 ㄷㄷㄷ

  • @pisces1224
    @pisces1224 2 년 전

    콘테와서 빌드업 조금 되나 싶었는데 바보 토트넘으로 원상복귀 됨

    • @CHOOKBOKI
      @CHOOKBOKI  2 년 전 +1

      부디 앞으로는 더 나아진 모습을 보여줄 수 있길 바랍니다 ㅠ.ㅠ

  • @user-zy8cn7rv4u
    @user-zy8cn7rv4u 2 년 전

    중위권팀이 맞지 뭐..

    • @CHOOKBOKI
      @CHOOKBOKI  2 년 전 +1

      빠른 시일 내에 자타가 공인하는 강팀으로 거듭날 수 있기를 바랍니다 ㅠ.ㅠ

  • @user-mc8yd2ir1i
    @user-mc8yd2ir1i 2 년 전

    토트넘애들은 패스를 쉽게주는게 아니고 첼시애들이 많고 받기어려운데 주던디

    • @CHOOKBOKI
      @CHOOKBOKI  2 년 전

      아직 첼시 수준의 압박 플레이를 보여주는 팀을 상대로 어떻게 풀어가야하는지에 대해 제대로 정립되어있지 않은 것 같습니다 ㅠ.ㅠ

  • @user-up7qo3ox2p
    @user-up7qo3ox2p 2 년 전

    리빌딩× + 레비 = 토중딱

    • @CHOOKBOKI
      @CHOOKBOKI  2 년 전

      대대적인 투자가 필요해보입니다

  • @user-qk1dh4wi5w
    @user-qk1dh4wi5w 2 년 전

    그낭 첼시가 졸라 잘하는거임 기본적으로 뛰는 수준이 달라ㅋ
    결론 선수 영입으로 수준 올리겠다ㅋ

    • @CHOOKBOKI
      @CHOOKBOKI  2 년 전

      역시 챔스 우승팀답더군요 ㄷㄷㄷ. 토트넘이 당장 도전하기엔 아직 너무 큰 팀처럼 보였습니다.

  • @user-pw3nm4hu6t
    @user-pw3nm4hu6t 2 년 전

    손흥민은 92년생 원숭이 띠입니다 작년부터 내년까지 삼재입니다 몸조심 해야 합니다 누가 좀 손에게 알려주세요

  • @user-uz2by1ud8g
    @user-uz2by1ud8g 2 년 전

    첫번째 실점 장면에서 에메르송도 뒤에 알론소 있는거 파악하고 빨리 뛰어갔어야 했다고 봅니다. 저는 공을 주는 사람도 받는 사람도 둘 다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물론 그뒤에도 탕강가 안일한 수비는 참.. 그리고 손흥민 포함 모우라 둘 다 별로였네요. 케인은 혼자 고군분투..

    • @phs696
      @phs696 2 년 전

      글쎄요.. 전 좀 생각이 다릅니다 . 케인 혼자 고군분투 했다하시는데 이번 첼시전은 손흥민 포함 모우라 케인 셋다 별로였어요.
      그래봤자 도찐개찐 이였습니다. 토트넘이 전후반 상대진영에서 뭘 해볼 기회도 없이 거의 토트넘 진영에서 첼시에게 두둘겨 맞는 모습만 봤습니다. 거기에 솔직히 케인의 모습은 많이 보이지 않았습니다. 케인은 어디 있었나요?
      볼이 오면 공달고 뛸 준비를 하느라 뒤에 있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제 눈엔 많이 보이지 않았네요.
      전 그래서 이번 첼시전은 토트넘 그 어떤 선수도 누가 그나마 더 낫다 아니다도 필요없는 경기였다고 생각하는 입장입니다.
      그럼에도 굳이 한 선수를 꼽으라면 요리스가 있겠네요.
      요리스 선방아니였으면 실점을 더했어도 이상하지 않은 경기였으니까요.

  • @percentone1325
    @percentone1325 2 년 전

    콘태 별명대로 징징이 모드 또 발동 ㅎ

  • @______pkc
    @______pkc 2 년 전

    공격라인에 공이 가질 않음
    미들 윙백 개노답임ㅋㅋ
    수비는 그냥 민재 사오잨ㅋㅋㅋ

    • @CHOOKBOKI
      @CHOOKBOKI  2 년 전

      이 자리들에 어느 정도 수준의 선수들을 영입할 수 있느냐가 참 중요해질 것 같습니다 :)

  • @jskisan9243
    @jskisan9243 2 년 전

    김민재 데려가라

  • @user-ft2pd7wm3g
    @user-ft2pd7wm3g 2 년 전

    김민재 지금 몸값 500대갈거같음 ㅋㅋㅋ 못삼

  • @user-pp1bq1go5b
    @user-pp1bq1go5b 2 년 전

    로메로 어디갔냐

    • @CHOOKBOKI
      @CHOOKBOKI  2 년 전

      얼른 다시 선발로 나설 핏을 되찾았으면 좋겠네요 ㅠ.ㅠ

  • @user-ft2pd7wm3g
    @user-ft2pd7wm3g 2 년 전 +1

    월클은 연장탓하지않는다

  • @user-hz2ex4dm7d
    @user-hz2ex4dm7d 2 년 전

    손흥민 토트넘의왕 이고 입지탄탄하고 토트넘 살린건 인정하나 그냥 토트넘 선수단중에서 최고일뿐이다 손흥민 역습공격,공간이 없을때 버로우타는거 여전하고 좋게 말하면 멀티플러이어 지만 냉정하게 말하자면 이도저도 아님 윙으로 가자니 역습상황아니면 라인브레이킹 단순한 개인기패턴 땜시 한두번 돌파하다가 백패스장인으로 변신하고 톱으로가자니 역습상황아니면 슛팅잘못때리고 헤더도 안되다보니 팀이 경기가 안풀릴때 전술적한계가 느껴짐 물론 한방이있는선수고 팀내에서 골결이좋다보니 골넣을가능성이 큰선수지 월클급은 아니라는생각

  • @user-ik1xu7ft4z
    @user-ik1xu7ft4z 2 년 전 +2

    손흥민은 팀 전술이 강한 팀에 어울리지 않는 선수임. 간단하게 한국 일본 축구 스타일 비교하면 간단함.
    한국 피지컬 축구
    일본 팀플 축구
    여기서 유럽리그 상위팀들의 공통점은
    팀플 축구를 한다는 점이고
    중위, 하위 팀들은 피지컬 축구를 하면서 몇몇 스트라이커에 의존한다는 점
    간단하게 감독이 몇몇 특정 선수를 고립 시키는 전략을 짠다면 쉽게 이긴다는 거고
    리그 상위 팀들은 특정 선수에 의존하는 게 아닌 골키퍼 제외 모든 포지션에 공격적인 선수들을 투입하면서 어느 누가 골을 넣을지 알 수가 없다는 점 이것이 가장 큰 장점 한국 축구도 발전 하려면 일본 축구를 따라 가야 함
    손흥민 경기를 쭉 지켜보면 상대적으로 액팅 엔 돌파나 드리블이 통해 슛으로 연결되는데 강팀 만남 전혀 안되니 백 패스 자주 하고 팀플 연계를 하려고 해도 뭔가 어색하게 보이는 게 자기 스타일이 아니라서 그런 거임

  • @HOT34512
    @HOT34512 2 년 전

    로얄보다 아다마가더좋음

  • @user-eo2kk8wh8n
    @user-eo2kk8wh8n 2 년 전

    공이 가도 어쩔줄 몰라하다가....빼앗기기 일쑤던데....쏘니 요즘 왜이렇게 됐지???? 하루속히 예전 폼으로 돌아와야 할텐데....흠냐

  • @cwk667
    @cwk667 2 년 전

    월클은ᆢ연장탓 하지않는다ᆢ만들어야지ᆢ창조해서라도 결과 냈어야지~♡♡♡

    • @ohhappyday4868
      @ohhappyday4868 2 년 전 +3

      글쎄 살라도 토트넘 경기할때 아무것도 못하던데 ??? ㅋㅋ

    • @homeworkout127
      @homeworkout127 2 년 전

      @@ohhappyday4868 해볼 시도라도 하잖아 살라는. 그게 통하냐 안통하냐일뿐.
      문제는 손흥민은 아에 시도조차 안한다는거야. 그놈의 공간침투만 노리고 돌파시도는 아예 안함.
      헤딩경합도 안하는 선수가 돌파시도도 안하면 어쩌자는거야

  • @TV-bu8bt
    @TV-bu8bt 2 년 전

    손흥민 돌파력이 없고 공 키핑 능력이 떨어지고 몸싸움이 안되고...요즘 폼이 떨어진게 아쉽습니다.

  • @user-bv3gu7kg2c
    @user-bv3gu7kg2c 2 년 전

    흥빠지만 흥민한테 줘 봤자 백패스 90퍼 하는데

  • @user-uk8io6wy4f
    @user-uk8io6wy4f 2 년 전

    김민재랑 황희찬,이강인이 좋을듯
    이강인이 탈압박잘하고 패쓰길을 잘보니....은돔벨레나 윙크스 보단 나을듯
    체력이 약한게 흠이지만 ..체력마땅인 코너갤러거랑 함께 미드필드에 서면 보완될듯
    도허티보단 황희찬이 나은거 같고
    토미야스가 PL에서 통하는거보면 김민재도 잘할듯
    4명 다해서 1억유로정도

    • @user-od6zr5ql4i
      @user-od6zr5ql4i 2 년 전

      이강인은 윙크스가 더잘하고 황희찬은 울버햄튼이 놓아줄리가 없음, 김민재는 레비가 돈을 안써서 힘들고

    • @user-ys7yw1tt4h
      @user-ys7yw1tt4h 2 년 전

      이강인은 체력이 영 아니던데요 경기보니 걸어다니면서 뛈 피엘오믄 30분은 뛀려나 모르긋네요

  • @seongjinpark1982
    @seongjinpark1982 2 년 전

    근데 쏘니 컨디션도 정상이 아이였음 ㅋ 순속도 안좋았고 볼컨도 안좋았음 그냥 존나 지쳐보였음ㅠㅠ괜히 새벽에 일어나서 봤어요 ㅎㅎㅎㅎ

    • @CHOOKBOKI
      @CHOOKBOKI  2 년 전

      체력적으로 많이 지쳐보이더라고요 ㅠ.ㅠ 이번에 결국 부상까지 이어졌네요... 부디 잘 회복되길 바랍니다

  • @Alice-gh2wh
    @Alice-gh2wh 2 년 전 +2

    난 다떠나서 흥민이가 볼잡으면 그냥불안감이 먼저듬 볼터치도그렇고 그냥뺏길거같고 공지키는것도 불안하고
    케인한테 공갈땐 그런느낌없음

    • @user-gw9os5bl7k
      @user-gw9os5bl7k 2 년 전 +3

      걍 팀 전체가 못했고 전술도 실패한거임
      케인은 잘한게 뭐가 있음?
      첼시 선수들이 압박해오면 아무래도 등딱이 안되는 손흥민은 불안한거는 당연하죠
      손흥민이 테크니션이 아닌데 연계 플레이로 유기적으로 볼이 돌아야 되는데 줄때도없고 공도 안오고 손흥민은 드리볼러도 아니고 테크니션도 아니고 몸쌈 좋아하는 스탈은 더더욱 아닙니다 공간 침투ㆍ스프린터 공간이 생기면 때리는 킥력 결정력 이게 장점입니다 애초에 윙으로 활용해야지 중앙에 박으면 압박하면 바로 막힐거 뻔한데 첼시가 약팀도 아니고 크로스 똥망인 로얄은 수비에 치중하게하고 손흥민이 윙으로 빠져서 크로스 올리는게 훨 나았을거라봅니다
      컨디션도 안좋은거도 맞는데
      전술도 실패한거 맞고 선수기량차이도 분명 한몫한 경기임

    • @homeworkout127
      @homeworkout127 2 년 전

      사실 타팀 팬인데 케인이 박스 근처에서 볼 받으면 쫄깃해여 뭔가 포스가 무섭달까.
      손흥민이 볼잡으면 맘이 편함 어차피 빽패스니까

    • @homeworkout127
      @homeworkout127 2 년 전

      @@user-gw9os5bl7k 꼭 케인을 물고늘어지는데 지금 토트넘 공격수 중에 정방에서 볼 잡고 버텨줄수 있는 공격수가 케인 딱 한명이에요.
      그나마 가끔 모우라가 드리블로 시선 끌어주는거 제외하면 케인 혼자 거의 중노동 중입니다.
      이젠 손흥민도 공격수면 헤딩경합도 하고 몸싸움도 해야돼요. 너무 공간침투만 대놓고 노리니까 팀 경기력에 더 안좋아짐

  • @user-qb8xb3yw8f
    @user-qb8xb3yw8f 2 년 전 +1

    흥민이 문제도 큰데 뭔소리들인지
    팀내 턴오버1위 볼경합 실패1위 찍엇던데
    공만 안온다고 뭐라하는거 자체가 넌센스
    공이가면 죄다 뺏겨서 첼시 준게 흥민이임
    온더볼능력이 최악이니 10번 롤 수행
    자체를 못하는거 알면서도 갖다 박아두는거면
    흥민이 내치려는 속셈인듯
    그놈은 그자리에서 할수 잇는 능력자체가 없음

    • @ohhappyday4868
      @ohhappyday4868 2 년 전

      밥버거 이놈 웃기네..ㅋㅋㅋ

    • @homeworkout127
      @homeworkout127 2 년 전

      @@dubuchamchi 그것도 맞는데 콘테 전술이 공간침투형 격수한테 잘 안맞음. 역습각 안나오면 윙백 전진할때까지 공격수들이 볼 잡고 버텨줘야하는데
      공중볼 헤딩, 등딱, 몸싸움 이런걸 거의 케인 혼자 하다시피 하니까 진짜 죽을맛일거임.

  • @user-pp6pi5mx5o
    @user-pp6pi5mx5o 2 년 전

    걍 폼떨어짐

  • @hereinspiration227

    똑같은말을 4분째 하네요..많이 바쁘신가봐요

    • @CHOOKBOKI
      @CHOOKBOKI  2 년 전

      요즘 좀 바쁘긴 합니다 ㅠ.ㅠ
      앞으로 더 좋은 내용으로 찾아뵙기 위해 열심히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