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500만원 모니터, 넷플릭스에 딱 좋아! [4K]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0. 03. 08.
  • 멤버십 가입으로 컬러스케일 응원하기 - / @colorscale
    컬러스케일 구독은 bit.ly/32PAy5F
    CG3145 구매하기 - coupa.ng/bKFbFZ
    위 링크를 통해 제품을 구매하면 소정의 수수료가 컬러스케일에 지급될 수 있습니다.
    오늘 가져온 제품은 HDR 레퍼런스 모니터인 에이조의 CG3145입니다. 말 그대로 HDR을 제대로 보여주는 모니터입니다. 블랙은 0.001니트, 최대 밝기는 1,000니트에 달합니다. 듀얼 레이어 LCD라는 기술을 썼기 때문에 가능한 밝기 범위인데요, LCD 패널 두 장을 넣어서 거의 리얼 블랙을 만들어낸 것이죠. 픽셀 단위로 디밍을 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로컬 디밍에서 발생하는 아티팩트들이 없는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대신 잃은 건 무게, 두께, 발열, 전력소모 정도...?
    가격은 3500만원보다도 비싸요. 이 모니터를 구독자분들께 소개할 수 있게 제품을 빌려주신 CGKorea에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당연히 일반 소비자들 사라고 나온 제품은 아니구요, HDR 컨텐츠를 만드는 전문가 중에서도 컬러 그레이딩을 하는 일부만 타겟으로 잡고 있는 제품입니다.
    3500만원을 들여서 이 정도 모니터를 산 뒤에 이 모니터를 일반 사무실에서 쓰는 건 3500만원을 땅에 버리는 것과 같습니다. 주변광이 우리 눈을 적응시켜버릴 뿐더러 반사광이 섞여 색이 부정확해집니다. 이런 모니터는 정교하게 통제된 주변 환경에서 사용해야 합니다. 모니터에 바로 떨어지는 조명은 당연히 없어야 하고, 조명은 D65 표준 조명을 사용해야 합니다. 방 모든 부분은 D65 표준 조명에서 무채색 회색으로 보이는 색으로 칠해야 합니다.
    이 제품 측정치는 다른 전문가용 모니터, HDR 디스플레이들의 레퍼런스로 활용될 예정입니다.
    저는 그럼 프로 디스플레이 XDR 리뷰로 찾아오겠습니다.
  • 과학기술

댓글 • 427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87

    CG3145 구매하기 - coupa.ng/bKFbFZ
    위 링크를 통해 제품을 구매하면 소정의 수수료가 컬러스케일에 지급될 수 있습니다.
    오늘 가져온 제품은 HDR 레퍼런스 모니터인 에이조의 CG3145입니다. 말 그대로 HDR을 제대로 보여주는 모니터입니다. 블랙은 0.001니트, 최대 밝기는 1,000니트에 달합니다. 듀얼 레이어 LCD라는 기술을 썼기 때문에 가능한 밝기 범위인데요, LCD 패널 두 장을 넣어서 거의 리얼 블랙을 만들어낸 것이죠. 픽셀 단위로 디밍을 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로컬 디밍에서 발생하는 아티팩트들이 없는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대신 잃은 건 무게, 두께, 발열, 전력소모 정도...?
    가격은 3500만원보다도 비싸요. 이 모니터를 구독자분들께 소개할 수 있게 제품을 빌려주신 CGKorea에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당연히 일반 소비자들 사라고 나온 제품은 아니구요, HDR 컨텐츠를 만드는 전문가 중에서도 컬러 그레이딩을 하는 일부만 타겟으로 잡고 있는 제품입니다.
    3500만원을 들여서 이 정도 모니터를 산 뒤에 이 모니터를 일반 사무실에서 쓰는 건 3500만원을 땅에 버리는 것과 같습니다. 주변광이 우리 눈을 적응시켜버릴 뿐더러 반사광이 섞여 색이 부정확해집니다. 이런 모니터는 정교하게 통제된 주변 환경에서 사용해야 합니다. 모니터에 바로 떨어지는 조명은 당연히 없어야 하고, 조명은 D65 표준 조명을 사용해야 합니다. 방 모든 부분은 D65 표준 조명에서 무채색 회색으로 보이는 색으로 칠해야 합니다.
    이 제품 측정치는 다른 전문가용 모니터, HDR 디스플레이들의 레퍼런스로 활용될 예정입니다.
    저는 그럼 프로 디스플레이 XDR 리뷰로 찾아오겠습니다.
    컬러스케일 구독은 bit.ly/32PAy5F

    • @Jangho_Park
      @Jangho_Park 4 년 전 +6

      ColorScale 휴 첫댓 편-안
      영상보면서 저런거 하나 사고싶다고 생각했지만 가격보고 ㄴㅇㄱ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3

      ㄴㅇㄱ!

    • @LEE-fo2xb
      @LEE-fo2xb 4 년 전

      저도 분석해봤지만 2-cell 구조가 아주 완벽하진 않았습니다.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시야각 문제도 있고 완벽한 기술은 없죠. 그나마 좀 보완한 CG3146 모델이 새로 나오더라구요

    • @PCH_YouTube
      @PCH_YouTube 4 년 전 +2

      Jangho Park 그냥 oled쓰면 그만 아님?

  • @Homerunballmania
    @Homerunballmania 4 년 전 +297

    아 홈런볼 3만5천개만 덜 사먹었어도 저거 사는건데 아쉽..

    • @user-gk6pq3ji3v
      @user-gk6pq3ji3v 4 년 전 +13

      컨셉ㅋㅋㅋㅋ

    • @ZERO-lv3nq
      @ZERO-lv3nq 4 년 전 +1

      3만5천개를 안사드셨을것같은... 진지충 ㅈㅅ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40

      ㅋㅋㅋㅋㅋ 전 그 돈으로 딴거살래요...

    • @nst_l
      @nst_l 4 년 전 +2

      1만개는 먹었냐? ㅋㅋㅋㅋ

    • @lim0324
      @lim0324 4 년 전 +1

      @@ZERO-lv3nq 삼도수군통제사

  • @zyxwvutsrqpon_lk_ihgfedcba

    이래서 프로디스플레이xdr도 어떻게 보면 저렴하다고 한거였구나... 정말 딴세상 얘기네

    • @user-doku2
      @user-doku2 4 년 전 +10

      듀얼 레이어 LCD라서 디밍갯수가 해상도랑 일치하죠.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7

      후덜덜하죠 정말~

    • @user-cb1kc7ni6e
      @user-cb1kc7ni6e 4 년 전 +14

      프로 디스플레이 xdr:급식실 전광판에 딱!

    • @cartmaneric887
      @cartmaneric887 4 년 전 +2

      디밍 갯수가 해상도가 일치하려면 OLED나 MLED같은 자발광 디스플레이어야 하는게 아닌가요?

    • @cartmaneric887
      @cartmaneric887 4 년 전

      Thomasp5675 빛샘이 존재할 순 있겠지만 진짜 가능하겠네요

  • @shxuxre
    @shxuxre 4 년 전 +37

    1:04 와 디테일 쩌네요 ㅎㄷㄷ

  • @user-fx8of4jy3s
    @user-fx8of4jy3s 4 년 전 +28

    프로디스플레이XDR을 진짜로 3500만원짜리랑 비교한다니!!
    정말 기다렸던 리뷰입니다. 기대되네요!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ㅎㅎ 많은 기대 부탁드려요~

  • @user-hn3kn8zn8b
    @user-hn3kn8zn8b 4 년 전 +55

    니트, 칸델라, 룩스 등등 밝기의 단위(?), 조도의 단위(?)에 대해서 소개해주실 수 있으신가요.
    "서로 같은 건가" 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고 저는 잘 모르겠네요...
    짧게라도 알려주시면 감사할 것 같습니다.

    • @chunggwa
      @chunggwa 4 년 전 +1

      옳소!

    • @user-nz3bm9jk2p
      @user-nz3bm9jk2p 4 년 전

      휘도 광도 조도이고 1니트는 촛불 1개의 밝기 정도라고 알고 있는데... 저도 설명 영상 있으면 좋을거 같아요 블루님~~

    • @ParkDongYoung1122
      @ParkDongYoung1122 4 년 전

      저도 예전부터 궁금했어요!! 손전등은 루멘이라는 단위를 쓰는 것 같던데... 어디서는 루멘도 촛불 1개의 밝기라고 하고.. 깔끔하게 정리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Mhsi
      @CoMhsi 4 년 전

      1nit=1cd/m^2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7

      넵 한 번 정리해 보겠습니다.

  • @user-hg2mm9wb8h
    @user-hg2mm9wb8h 4 년 전 +4

    영상 너무 좋아요!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ㅠㅠ

  • @user-jz7sv6md2e
    @user-jz7sv6md2e 2 년 전 +2

    영상 말미에서 말씀하신 프로디스플레이 xdr 리뷰는 아직인가요? ㅎㅎ

  • @user-cl2tr9fi9m
    @user-cl2tr9fi9m 4 년 전 +33

    그것보다 두께가 엄청나네요 ㅎㄷㄷ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3

      ㅋㅋㅋㅋ 저도 알고 봤지만 깜짝 놀랬습니다

  • @Yusi_yt
    @Yusi_yt 2 년 전 +2

    ProDisplay XDR 리뷰는 어디에 있나요..?

  • @jun-hwajeon9962
    @jun-hwajeon9962 4 년 전 +1

    이런 정보 너무나 감사합니다.
    역시 가감없는 깊이있는 기술정보 너무나 감사하고 많이 배워갑니다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별말씀을요~ 앞으로도 자주 들러주세요!

  • @chamring6963
    @chamring6963 4 년 전

    퀀텀닷이슈 검색하다가 올려주신 영상있어서 영상 쭉 둘러보고 있는데요. 제가본 유튜버 중에 제일 설명을 이해하기 쉽게 잘하시는 거 같습니다. 바로 구독눌럿어요~

  • @cutuna3715
    @cutuna3715 3 년 전 +1

    프로 디스플레이 XDR의 리뷰 영상이 어디있는지 알수있을까요?... ColorScale 동영상 페이지에는 안보이는 것 같습니다 ㅠㅠ

    • @ColorScale
      @ColorScale  3 년 전

      앗. 아직 등록이 안된 게 맞습니다. 리뷰를 완벽하게 하려는 욕심에 추가 장비 도입을 계속 기다렸었거든요... 1년 사용 리뷰로 찾아뵙겠습니다.

  • @user-tg4dz9tz8r
    @user-tg4dz9tz8r 3 년 전 +2

    리뷰가 정말 고급지군요. ㄷㄷㄷ
    디스플레이 회사에서 근무하는 분 처럼 보입니다. ㄷㄷㄷ
    제가 관심있게 보는 미놀타 장비들도 종종 보이고...
    프로 영상 작업을 하시는 분들이 자주쓰는 레퍼런스 모니터와(자주보이는 회사가 티비로직)
    일반 에이조나 델 같은 모델과 어떤차이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프로 영상을 작업하는 레퍼런스 모니터를 꼭 티비로직같은 전문 회사 모델로 구매를 해서
    사용해야하는지도 궁금하네요.
    보여주신 모델은 에이조에서 프로(시네마,방송)영상으로 가기 위해 만든 제품인듯 싶네요.

    • @ColorScale
      @ColorScale  3 년 전 +2

      요구되는 스펙이 다르죠. HDR 레퍼런스 모니터의 경우 1000니트 이상의 화면 밝기와(이를 지속적으로 유지해주고, 유지가 불가할 경우 사용자에게 알려줄 수 있어야 함) 고도의 디밍(굉장히 많은 로컬디밍 존을 딜레이 없이 컨트롤 혹은 픽셀 단위 디밍)을 통해 굉장히 높은 명암비를 달성해야합니다.

  • @jhlee7665
    @jhlee7665 4 년 전 +1

    컬러스케일님 애플이 사용할거라는 미니led에 대해 한번 다뤄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넵. 기회 되면 다루겠습니다!

  • @user-pe8wg5gx2y
    @user-pe8wg5gx2y 4 년 전

    영상 잘 보고 있습니다. 아마 기획하셨을수도 있는데...각 제조사 메인 폰에 필름부착시 화질등의 변화가 있는지, 있다면 어느정도인지 궁금합니다. 저는 필름이나 유리등을 부착하지 않는데요. 화질에서 손해를 본다는 판단 때문입니다. 기껏 100만원짜리 폰을 사서 고품질의 디스플레이를 누려야 하는데 흠집날까봐 필름이나 유리를 부착하는게 스스로 미련스러워 보여서요(다른 분들말고 제가) 물론 자잘한 흠집들이 많이 생기지만 화면을 키면 밝기 때문에 흠집들이 안보이거든요. 그리고 현재 사용중인 아이폰 11프로의 경우, 글라스 품질이 뛰어난지, 이렇다할 흠집도 없고 손기름도 덜묻어서 대만족입니다. 이전 폰인 갤8의 경우엔 흠집도 많이 나고 지문도 많이 묻었던걸 생각해보면 현재 아이폰11프로의 3년 기술격차가 상당한것 같아요. 앞으로 글라스 품질이 계속 개선될거라 기대되는 반증입니다.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넵! 저도 기획한 컨텐츠입니다. 아마 멀지 않은 시간 안에 해당 내용 다룬 컨텐츠 보실 수 있을 것 같아요!

  • @mild3510
    @mild3510 년 전

    ㅋㅋㅋ 최근이랑 텐션차이 많이나네요 ㅎㅎ 인사부터 요즘이 보기 좋아욬ㅋㅋㅋㅋㅋ

  • @tacticalcat413
    @tacticalcat413 4 년 전 +4

    진짜 되게 지루할 수 있는 내용인데 말하시는게 너무 재미있어요 ㅋㅋㅋㅋㅋ 3500만원 땅바닥에 버린다는거 너무 웃겨요ㅋㅋㅋ

  • @nugurikoon
    @nugurikoon 4 년 전 +1

    캬 분석 지린단

  • @iyartyab1407
    @iyartyab1407 4 년 전

    개인적으로 궁금한게있는데요 엘씨디화면의 폰에서 흰화면을 줄여도(유튜브,인스타등 다크모드)배터리다는속도가 차이가 없나요? (아몰레드화면은 효과가 있다고 들어서요...)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넵. 효과는 거의 없다고 보셔도 될 것 같습니다. LCD는 어차피 로컬디밍 방식이 아닌 이상 백라이트는 항상 빛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직은 폰에 로컬디밍 방식을 적용한 사례는 보지 못했습니다.

  • @HitTheGuitar
    @HitTheGuitar 3 년 전

    이런영상들을 보다보면 궁금증이 하나 생깁니다. 리얼블랙을 만들고싶어서 저러는거면 그냥 oled를 사용하면 안 되는건가요? Oled는 작업용 모니터로 부적합한건지, 아니면 단가의 이유로 자꾸 다른방법을 찾는건지 궁금합니다!

  • @user-ir9xn9kl9m
    @user-ir9xn9kl9m 4 년 전 +2

    형 이거갖고왔구나~~ 언젠가할줄알앗어 젠장 믿고있었다구

  • @user-ne9pq4ty4i
    @user-ne9pq4ty4i 4 년 전

    컬러스케일님 제가 정말 궁금해서그런데요
    모니터가 보면은 fhd모니터 qhd모니터 4k 등등 있잖아요? 그런데 영상촬영유튜버들이 아직 4k모니터가 많이 보급이 되지 않아서 fhd정도로 찍어도 충분하다 그러는데, 제가 모니터로(저희집 fhd모니터기준) fhd 4k 8k 유튜브 영상보면은 차이가 느껴지는데 왜 그런거죠? 그냥 대충 생각해보면 fhd모니터로 fhd영상품질을 초과하는 4k 영상보면 차이가 없다느끼는게 맞지않나요?

    • @sweethim38
      @sweethim38 4 년 전

      유튜브의 영상 압축 기술에서 초기 영상의 화질이 높을수록 유리한점과 실제로 많은 정보량을 갖고 1픽셀을 만들면 더 노이즈가 적어짐이 겹쳐서 그런겁니다.

    • @user-ne9pq4ty4i
      @user-ne9pq4ty4i 4 년 전

      장재원 감사합니다ㅋㅋㅋㅋㅋ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앗 벌써 답글을 달아주신 분이 계셨네요. 감사합니다.

  • @D_boong
    @D_boong 2 년 전

    안녕하세요 ! 블루님 늘 영상 잘 챙겨보고 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이번에 작업용(사진,영상 모니터링) 모니터를 들이려는데요
    xdr모니터를 생각중이었는데 외국 컬러리스트나 프로 기사들이 하는 얘기가 xdr은 프로용이 아니다 라고 얘기하는 영상들을 보게되었어요
    블루님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고견 여쭙고싶습니다
    (곧 lg에서 출시하는 32ep950이라는 모니터도 생각중입니다!)

    • @ColorScale
      @ColorScale  2 년 전

      제가 리뷰를 너무 늦게 올려서 ㅠㅠ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프로 디스플레이 XDR은 HDR 영상 제작을 위해 사용할 때만 그 가치를 다합니다. 일반적인 사진/영상 작업이라면 실망하실 가능성이 높습니다

    • @D_boong
      @D_boong 2 년 전

      @@ColorScale 답변 너무나 감사합니다 실례지만 하나만 더 여쭙고 싶은데 그렇다면 트루 10비트가 사진보정에 있어 큰 영향을 주진 않는다는 말씀이시죠?
      저에겐 꽤나 큰지출이라 여러 생각을 하게되네요ㅠㅠ

    • @ColorScale
      @ColorScale  2 년 전 +1

      아 사진보정을 전문적으로 하시려면 10비트 지원 디스플레이는 당연히 있는 게 좋죠. 다만 프로 디스플레이 XDR 말고 더 좋는 선택이 있을 겁니다. 말씀하시는 32ep950도 그 중에 하나가 될 수 있을거구요.

    • @D_boong
      @D_boong 2 년 전

      @@ColorScale 세세한 답변 너무감사합니다!
      주변 영상,사진하는 분들에게 채널 항상 전파중입니다 더위조심하세요 블루님!

    • @ColorScale
      @ColorScale  2 년 전

      @@D_boong ㅎㅎ 감사합니다!

  • @user-uk1fh7mg3k
    @user-uk1fh7mg3k 4 년 전

    4K 기준, 백라이트를 OLED 화이트칩 로컬디밍 1080x1920정도 갯수로 써도 되지 않을까요? 그리고 백라이트 패널만 교체하는 방식으로 하면 좋을텐데.. 450W이면 아무리 패널이 2개라도 너무 효율면에서 그런네여 ㅠ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FHD 정도 OLED 위에 액정을 얹어서 LCD를 만드는 것보다 그냥 OLED로 화면을 만드는 게 더 나은 선택일겁니다.

    • @user-uk1fh7mg3k
      @user-uk1fh7mg3k 4 년 전

      ColorScale 4k oled는 화소크기 때문에 1080쪽보다 수명이 1/4정도 되지 않을까요? 제가 문외한이라 ㅠ

    • @user-uk1fh7mg3k
      @user-uk1fh7mg3k 4 년 전

      퀄리티하고 수명하고 적정한 선이 FHD 로컬디밍+ 4k lcd가 어떨지 궁금했습니당 ㅎ

  • @killkillid
    @killkillid 4 년 전 +1

    영화관 스크린의 해상도와 색재현력이 궁금해요!! 레이저 상영관과 이런것들의 차이점이요!

    • @killkillid
      @killkillid 4 년 전

      제품리뷰가 메인이지만 이런 대중적인 디스플레이 상식도 궁금합니다! 덧붙여 레터박스 커튼도 한번 까주세요!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1

      네. 안 그래도 영화관 디스플레이에 대한 이야기도 언젠가는 해보고 싶었어요. 용산 아이맥스관의 명당자리! 이런 주제도 재밌을 것 같더라구요. 좋은 아이디어 감사합니다.

  • @jaheonlee1166
    @jaheonlee1166 4 년 전 +3

    크 오늘도 깔쌈한 영상~~ 흥해라 !!

  • @user-nz2vn7dy1t
    @user-nz2vn7dy1t 2 년 전

    저 제품을 쓰시김 하시나용? 구해오고 난다음 그 많은 제품들은 어캐 하시는지도 궁금하네요

  • @summerlover
    @summerlover 4 년 전

    블루님 궁금한게 있는데 ips모니터가 보통 색감이 좋다고하고 tn은 색감 구리다고 하는데 이거 잘못된이야기 아닌가요? 색감은 색재현율과 공장에서 나오는 캘리브레이션에 영향을 받는거 아닌가요?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말씀하신 게 맞습니다. 다만 TN 패널 특성상 화질적인 장점이 없습니다. IPS의 경우 시야각이 좋다는 장점이 있고, VA 패널의 경우에는 명암비가 높다는 장점이 있죠. 그래서 보통 화질에 신경을 쓰는 제품의 경우 화질적인 장점을 줄 수 있는 패널을 사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서 실제 제품들도 그렇게 나오는 것 같습니다.

    • @summerlover
      @summerlover 4 년 전

      @@ColorScale 답변감사합니다

  • @younhasyndrome
    @younhasyndrome 4 년 전

    원래 평소 말투로 영상 찍으시나요?
    아니면 프롬프터(?)같이 뭔가 준비된걸
    말씀하시는건가요..?
    아니면 사투리억양이 있는데 감추기 위한 느낌이신지.?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굳이 사투리 억양을 감추려고 하진 않습니다. 미리 준비해놓은 대본이 있어요~

  • @Lee-qj7di
    @Lee-qj7di 4 년 전 +1

    구독 밖고 갑니다

  • @wwruddn
    @wwruddn 4 년 전

    궁금한게 그렇다면 OLED기술로 디스플레이를 만들게 되면 사실 디스플레이 그 자체만 보면 가장 완벽에 가까운 HDR을 구현할 수 있나요?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1

      대체로는 그렇습니다. 다만 높은 최대밝기를 유지할 수 없는게 현재 OLED의 단점!

  • @maskboyman
    @maskboyman 4 년 전

    백라이트나 그런거 설명 해주실때 삼성과 엘지 기술 다른것좀 이해가 되게 설명 해주시는것도 말씀해주시면 좋지 않을가 합니당 ㅜㅜ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LCD에 들어가는 백라이트 말씀이신가요? 로컬 디밍 기술을 말씀하시는 거라면 삼성, LG 딱히 큰 차이는 없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 @stacker0523
    @stacker0523 년 전

    MSI PS321QR 사용중인데 리뷰에서 어떻게 평가 하실지 궁금하네요
    한번 리뷰각 봐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rhdfyddhkdrn
    @rhdfyddhkdrn 4 년 전 +6

    4:55 ㅎㅎ 종이의집 애청자?!?!

  • @neckbottle3094
    @neckbottle3094 4 년 전

    너무 재밌어요!!!!!

  • @user-hq5hs3rc7y
    @user-hq5hs3rc7y 4 년 전

    컬러스케일님 안녕하세요 항상 영상 잘 보고 있습니다. 아이폰 XR,11이 HD라는 해상도 때문에 욕을 먹고 있는데 디스플레이에 대해 잘 알지 못하다보니 정말 지금만큼 욕을 먹어야하나 궁금하거든요. 혹시 나중에라도 아이폰XR,11 디스플레이에 대해서 영상 만들어주시면 너무 감사할 것 같습니다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넵넵 ㅠㅠ 작년, 올해 플래그십 스마트폰들 디스플레이 리뷰도 준비중에 있습니다. 해상도 부분을 자세히 언급하기에는 분량 문제가 있을 것 같은데 지금 잠깐 말씀드리면 아이폰 XR, 11의 픽셀 밀도에 큰 문제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더 높으면 더 좋지만 LCD에서 픽셀밀도를 올리면 개구율이 떨어져서 최대밝기 등 다른 화질특성에서 손해를 보거든요.

  • @user-nz3bm9jk2p
    @user-nz3bm9jk2p 4 년 전

    모니터 자체 리뷰도 기대되고 비교 리뷰도 기대됩니다.... 어서 영상이 또 나오길..

  • @FantaSauce
    @FantaSauce 4 년 전

    별로 알고 싶거나 흥미로운 주제는 아닌데 목소리랑 말투 전달력이 되게 좋네요 ㅎㅎ 재밌게 잘 봤습니다.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감사합니다. 흥미 가지실만한 내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 @FantaSauce
      @FantaSauce 4 년 전

      @@ColorScale 아 그런 의미는 아니었는데 좀 말투가 이상해서 그렇게 전달이 되었네요; 저는 막눈이라 관심이 없던 분야인데 재미있게 봤다는 의미였어요.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FantaSauce 감사합니다! ㅎㅎ

  • @user-hy6sx5jn2e
    @user-hy6sx5jn2e 2 년 전 +1

    OLED로 만드면 안되나요?

  • @crazyparkdrift
    @crazyparkdrift 4 년 전

    듀열 레이어 LCD면 OLED처럼 블랙레벨, 즉 명암비가 무한대인가요?

    • @user-bx6tl5ts2u
      @user-bx6tl5ts2u 4 년 전

      Cyclone 1,000,000:1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넵. 블랙이 0.001니트, 최대 밝기가 1,000니트라 명암비 1,000,000:1입니다.

    • @crazyparkdrift
      @crazyparkdrift 4 년 전

      와우.. 그러면 oled보다 더 좋은거군요..! 번인 걱정도 없겠고.. 가격이 매우 비싼게 단점이긴 하지만..

  • @HorgaardenJack
    @HorgaardenJack 4 년 전

    끝판왕 나왔군요~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1

      끝판왕입니다!

    • @HorgaardenJack
      @HorgaardenJack 4 년 전

      @@ColorScale 이제 제 XDR도 끝판왕한테 깨갱할 날만 남은건가요.!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1

      @@HorgaardenJack 근데 사실 가격이 너무 달라서... 그리고 바로 옆에 두고 여러 HDR 영상 돌려본 결과 깨갱이라고 할 만큼 차이가 크진 않습니다.

    • @HorgaardenJack
      @HorgaardenJack 4 년 전

      @@ColorScale 갑자기 마음의 위안을 얻네요~ 제가 일반인에 취미로 사진을 하고 있어서 XDR도 꽤 괜찮은 모니터라 생각하고 있었거든요. 늘 HDR 컨텐츠를 볼 때마다 놀랍더라구요! 다음 컨텐츠 기대가 됩니다!!

  • @peterkim7412
    @peterkim7412 4 년 전

    촬영, 편집하며 영상제작 배우고 있습니다
    Vlog로 촬영시 컬러그레이딩을 하는데
    기존의 모니터는 오래되기도 하고 컴퓨터 모니터로 볼때와 스마트폰으로 볼때가 차이가 너무 심해서 하나 사려고 하는데 저가형 브랜드중에 가성비 괜찮은 제품 있을까요? 비싼게 돈값 하겠지만 30만원 전후로 추천 부탁드립니다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제가 많은 제품을 알아본 게 아니라 정확히 한 제품을 추천해서 짚어드리기가 어렵네요 ㅠㅠ

    • @peterkim7412
      @peterkim7412 4 년 전

      @@ColorScale dci p3, srgb, 어도비rgb 사람마다 추천하는게 제각각이라... 전문적으로 그레이딩을 배운게 아니고 단순히 모니터와 폰화면이 크게 다르게 보여서 모니터 구입을 생각 중인데 부탁드립니다ㅠㅠ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1

      @@peterkim7412 30만원이면 광색역은 포기하시고 sRGB 제대로 지원하는 제품을 찾아보시라 정도로만 말씀드릴 수 있겠네요 ㅠㅠ 제가 써 보지/측정해보지 않은 제품을 추천하기가 어려워서요

    • @peterkim7412
      @peterkim7412 4 년 전

      @@ColorScale 답변 감사합니다!!

  • @user-nz2vn7dy1t
    @user-nz2vn7dy1t 2 년 전

    건강하다..블루

  • @JJE
    @JJE 2 년 전

    질문 하나 하겠습니다.
    D65는 5300K 정도인데, 가정집에서 6500K의 LED조명을 사용중이면 모니터의 색온도는 6500K보다 높아야 하는걸까요?

    • @ColorScale
      @ColorScale  2 년 전

      D65 illuminant는 6504K가 아닌가요...?

    • @JJE
      @JJE 2 년 전

      @@ColorScale
      아, 그러면 일반제인 가정집에서도 모니터 색온도는 6500K에 최대한 근접하게 맞추는게 좋은거군요?

  • @benjaminhur3701
    @benjaminhur3701 4 년 전 +18

    1:04 디테일 무엇?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ㅋㅋㅋㅋ 감사합니다

    • @ghkstntla
      @ghkstntla 4 년 전

      ColorScale 갑자기 살색되길래 트루톤이 미쳤나했네요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ghkstntla ㅋㅋㅋㅋㅋㅋ 안 미쳐서 다행입니다

  • @woohj7649
    @woohj7649 4 년 전

    배필을 하려면 박사학위에 저정도는 갖고 있어야 될까요?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ㅋㅋㅋㅋ 배필용으로는 더 좋은 모니터가 많죠~

  • @iiiIIiiiIiIIIillii

    이제 이걸 기준으로 많은 모니터 리뷰 부탁드려용

  • @user-mi1pi1tx2r
    @user-mi1pi1tx2r 4 년 전

    로컬 디밍에 대해서도 TV 모니터 편에 한번 다뤄주세요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넵 로컬디밍은 앞으로도 얘기 많이 나올거같아요~

  • @user-rp8hx5ls5j
    @user-rp8hx5ls5j 2 년 전

    Oled 모니터는 따라가지 못하나요?

  • @godoklife
    @godoklife 4 년 전 +8

    05:40 편집 미치겠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Y.DingDong
    @Y.DingDong 4 년 전

    기가바이트 fi27q 제품도 리뷰 해주시면 안댈까용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ㅠㅠ 밀린 게 많아서 나중에 기회 되면 해 보겠습니다

  • @user-vb1bt7gz3j
    @user-vb1bt7gz3j 4 년 전 +1

    알차다 이채널

  • @kuf3320
    @kuf3320 4 년 전

    근데 oled같은걸로 저런 디스플레이 만들면 안되는건가요????? 컬러표현 컨트롤같은게 힘든건가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OLED는 최대 밝기 유지가 안 됩니다 ㅠㅠ

    • @kuf3320
      @kuf3320 4 년 전

      @@ColorScale 아.... 그렇군요

  • @y0si_0
    @y0si_0 4 년 전 +4

    여기 편집 대체 뭐얔ㅋㅋㅋㅋ

  • @gumago682
    @gumago682 4 년 전 +1

    덕분에 디스플레이에 대해 많이 알게 되네요. 요새 4K 32인치 모니터 찾고 있는데 완전 도움됩니다. 다음 컨텐츠 기다릴게요!

  • @whitepang777
    @whitepang777 4 년 전

    Cg가 업이라 예전 회사에서 썼었는데 진짜 색감은 좋음. 제대로된 색을 보여줌 왜곡이 없이.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모니터는 엄청 쨍하게 해놓은거임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광색역 모니터를 제대로 된 프로파일 없이 사용하면 채도가 높은 색을 보여주죠

  • @zoaheyo
    @zoaheyo 4 년 전 +1

    이렇게 쉽게 접하지 못하는 것들 올려누시니 감사합니다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이렇게 봐 주시니 저도 감사합니다

  • @user-kb1tn9xe3z
    @user-kb1tn9xe3z 4 년 전 +7

    모니터가 472W 라니... 진짜 딴세상 얘기네

  • @Orb_Kim
    @Orb_Kim 4 년 전 +4

    오늘 치킨만 안 시켰어도 저거 사다 넷플릭스 보는 건데 아쉽네요.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이 모니터로 게임 해봤는데 역시~ ㅋㅋㅋㅋ

  • @user-lv5uq7ck8j
    @user-lv5uq7ck8j 4 개월 전

    이분이 누구시길래 이렇게 무지막지한 것들이 막 대여가 되네여..

  • @youngwongpark6076
    @youngwongpark6076 4 년 전 +1

    설명이 너무 알기 쉽고 자세해서 끝까지 들었습니다.
    모니터 두께가 예전에 봤던 소니 4K 모니터가 떠오르네요.
    그거 봤을 때도 두께가 정신 나갔다 싶었던데 이건.. 와.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감사합니다! 두께 우아... 싶죠

  • @sando00
    @sando00 4 년 전

    애플의 프로 디스플레이 xdr의 가격을 뛰어넘는 디스플레이는 처음보네요ㄷㄷ

  • @cogitatute23
    @cogitatute23 4 년 전 +3

    얼마전 애플 모니터 보고 비싸다 했는데 역시나 끝판왕은 에이조
    평생 쓸일 없는 제품이지만 유튜브를 통해서 알게되네요
    흥미롭게 잘 봤습니다

  • @AiosAkata
    @AiosAkata 4 년 전

    전에 보여줬을때에는 두꺼운데 이유가 있을거라 생각했는데 그 이유가 액정이 두장+백라이트가 겁나 밝아서라니 상상도못한정체 ㄴㅇㄱ

  • @luckyclassic5638
    @luckyclassic5638 4 년 전

    정말 전문가에 의한, 전문가를 위한 모니터네요.....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그렇죠... 전문가 중에서도 일부만을 위한 모니터

  • @z1m3r14
    @z1m3r14 4 년 전 +1

    아쉽지만 근데 곧 신형나오죠. 그것도 구하셔서 보여 줄수 있으면 좋겠네요.

    • @z1m3r14
      @z1m3r14 4 년 전

      카메라에 다 담진못해도
      4k hdr 영상하나 몇초정도는 궁금한데 아쉽넹...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HDR 모니터 내용물을 SDR로 찍으면 암부가 날아가던가, 명부가 날아가던가 둘 중에 하나가 됩니다 ㅠㅠ. 실제로 눈으로 보는 걸 영상으로 담는 게 힘들어요. 결국 HDR로 내보내야 하는데 이러면 또 그 감동이 SDR 모니터에선 안 느껴지죠.

    • @z1m3r14
      @z1m3r14 4 년 전

      @@ColorScale알고는 있지만 허허... 그죠... 이상하게 보이겠지만 그냥 맛보기 느낌으로? 보고는 싶더군요 ㅎㅎ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1

      @@z1m3r14 나중에 HDR 영상 자체를 제작할 생각이 있는데 그 때 컨텐츠 중 하나로 해 볼까 싶네요!

  • @tosiri6243
    @tosiri6243 4 년 전

    일반인 레벨의 고품질 모니터 브랜드(엘지? 삼성? 델?)와
    전문가 레벨의 고품질 모니터 브랜드에 대해서 소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브랜드 소개는 따로 생각 안 해봤는데 메모해두겠습니다.

  • @cadherind9525
    @cadherind9525 4 년 전

    아이맥의 디스플레이도 궁금합니다 ㅎㅎ;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기회 되면 한 번 다뤄볼게요!

  • @longtermview
    @longtermview 4 년 전

    xdr 얼마나 우리고 계세요~~???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원래 우릴수록 맛이 깊어집니다

  • @hondawelcomeplaza
    @hondawelcomeplaza 2 년 전

    엄청 얌전하시네요.

  • @monami359
    @monami359 4 년 전 +2

    모니터 하나도 몰라도 너무 재밌네요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1

      재밌게 봐 주셨다니 감사합니다!

  • @koreauncensored6022

    그런데 기껏 빛 투과하는 거 막으려고 LCD를 두 장 깔았는데 밝기를 더 밝게 해버리면 결국 LCD 한 장에 약한 밝기인 거랑 같아지는 거 아닌가요?

    • @ColorScale
      @ColorScale  년 전

      LCD 한 장이 명암비 1000:1을 만드니까 다르죠. LCD는 모든 빛을 똑같이 투과시키는 레이어가 아니라 원하는 만큼 다른 정도로 투과시킬 수 있잖아요.

    • @koreauncensored6022
      @koreauncensored6022 년 전

      @@ColorScale 아 CG3145 스펙을 보니 LCD 두 장을 사용하면 1000/2:1/2 가 아니라 1000*1000:1*1 인가보네요? 명암비가 1,000,000:1이라니!

    • @ColorScale
      @ColorScale  년 전

      @@koreauncensored6022 넵!

  • @clinicguide
    @clinicguide 4 년 전 +1

    결과가 궁금하네요 잘 봤습니다

  • @user-yb5ql8hq8o
    @user-yb5ql8hq8o 4 년 전

    와씨.. 350만원도 아니고 3500만원... 가격하나는 대박이네요. ㅎㅎ

  • @AustinWLee
    @AustinWLee 4 년 전

    저런 모니터는 켤때마다 절 한번씩 해야되나요 ㄷㄷㄷㄷㄷ 색역이 어떨지 기대되네요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Native 색역은 P3보다 조금 더 넓습니다 ㅎㄷㄷ

  • @enfown_9606
    @enfown_9606 4 년 전

    2:44 근데 저거는 oled 쓰면 되는 문제 아닌가요??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1

      넵. 맞습니다. 근데 지금 OLED는 고온에서 사용하면 수명이 훨씬 짧아지는 문제 때문에 높은 밝기를 지속적으로 낼 수가 없어서요 ㅠㅠ

    • @enfown_9606
      @enfown_9606 4 년 전

      ColorScale 아...그렇군요 몰랐던 사실을 알아가네요 감사합니다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1

      @@enfown_9606 별말씀을요 ㅎㅎ. 앞으로도 자주 들러 주세요~

  • @ddemmkkimm
    @ddemmkkimm 2 년 전

    넷플릭스에서 영활 볼 때, 헬기 장면에서 실감나는 소리 및 사막 장면에서 실감나는 열기 제공 가능

  • @user-uj1uc2ql3c
    @user-uj1uc2ql3c 4 년 전 +17

    0:56 아니ㅋㅋㅋㅋ 굳이 색감 틀어가면서 이해시킬 필요잇냐구ㅋㅋㅋㅋㅋㅋㅋ

  • @user-yj2jt2kl9p
    @user-yj2jt2kl9p 4 년 전

    두목님 계시글 보고 왔습니다^*^

  • @user-mn9jt6nu7m
    @user-mn9jt6nu7m 4 년 전

    59초부터 색감을 바꾸셨다 다시 돌리셨네요. 깜짝 놀랐네;; 화면 잘못된줄 알았어요

    • @colorstar.
      @colorstar. 4 년 전

      저도 폰 블루라이트필터 오작동 한줄... ㅋㅋㅋㅋ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ㅋㅋㅋㅋ 색 틀어진 컨텐츠의 예시!

  • @-zipcoke218
    @-zipcoke218 4 년 전

    넘사벽 .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cl2tr9fi9m
    @user-cl2tr9fi9m 4 년 전 +11

    3500만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ranran6484
    @ranran6484 4 년 전 +3

    와우 난 도대체 저걸 어케 단돈 3500원으로 봤지 ㅋㅋㅋㅋㅋ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ㅋㅋㅋㅋ 누가 3500원에 주면 좋겠네요

  • @orangejuice9341
    @orangejuice9341 2 년 전

    넷플릭스에 올릴 영화 만들때 좋을듯ㅋㅋㅋㅋㅋㅋ

  • @user-sg3jg6id3o
    @user-sg3jg6id3o 4 년 전

    어이쿠~ 우직끈!

  • @Se-Jin
    @Se-Jin 4 년 전 +1

    저거를 안사면 올레드 TV,컴퓨터,모니터
    냉장고,S20,콘솔,침대등을 전부 살수있네요...

  • @simcard5937
    @simcard5937 4 년 전 +1

    0:59 편집자 좋은모니터 새로 사드려야겠네
    편집자님 이렇게 하는거 맞죠?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1

      이미 좋은 거 쓰고 계세요!

  • @byk8820
    @byk8820 4 년 전

    led패널로 레퍼런스 모니터 안 만드는 이유 있니요??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LED라 하시면 마이크로 LED를 말씀하시는 건가요?

  • @july7th
    @july7th 2 년 전 +1

    1:00 폰 고장난줄 알았음...

  • @Tirelake
    @Tirelake 4 년 전

    OLED 패널 쓰면 안되나요? 왜 굳이 백라이트 써야 하는 LCD를?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OLED를 쓴 레퍼런스 모니터도 있습니다. 대신 1000니트 지속 밝기를 유지하질 못해요. 그래서 해당 모델은 디밍 걸리면 경고등을 켜서 알려줍니다.

  • @vsofra4447
    @vsofra4447 4 년 전

    가성비 제품 추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요놈으로 인터넷뱅킹하니 계좌에 0이 하나 더 있는 기분입니다.

  • @user-kk1im2qw1w
    @user-kk1im2qw1w 4 년 전

    이젠 산업용을 들고오시네 ㄷㄷ

  • @oryzasativa7746
    @oryzasativa7746 4 년 전

    프로 디스플레이 측정을 위해 3700만 원짜리 맘대로도 못 쓰는 모니터를 공수해온 블루님... 그의 한계는 어디까지인가?

  • @inamed791
    @inamed791 4 년 전

    광고업계에서 쓰더군요
    실제로 첨봤을때 군용인줄알았어요

  • @user-mo4cq1uo5w
    @user-mo4cq1uo5w 4 년 전

    애플모니터는 ㄹㅇ 갓성비였다

  • @iwasborntosurvive5396

    영상 전문가중에서도 색깔을 극도로 예민하게 작업해야 되는 사람들이 쓰는 용도인듯..ㄷㄷ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1

      넵 맞아요! 최종적으로 컬러 그레이딩 하는 컬러리스트들이 사용합니다

  • @pray4skylark
    @pray4skylark 년 전

    3000만원짜리 넷플릭스 뷰어라니..그걸 50만원안으로 DIY하는 양덕이 있더군요

  • @tbly576
    @tbly576 4 년 전

    그러니까 저 모니터가 넷플릭스 구독자들은 누구나 한대쯤 집에 들여두는 모니터란 거죠?
    저는 왓챠 쓰는중이라 아직 장만 못했네요 아쉽다ㅠㅠ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ㅋㅋㅋㅋ 넷플릭스 컨텐츠 생산자들은 한 대씩 갖고 있겠죠?

  • @user-ew6ml1yz3b
    @user-ew6ml1yz3b 4 년 전

    하나 사야겠다 저거 들어갈 방도 사야되니까 집도 하나사야징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