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너별 밀톡] 4화 | 이게 잡히네? 겁나 편하네! 조종사 인증 AESA 레이다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3. 07. 25.
  • #한화시스템 #국방과학연구소 #국과연 #미국 #개발 #국산aesa레이다 #aesa #ladar #에이사레이더 #aesa레이더 #조종사 #적기 #kf21 #전투기 #전투체계 #밀톡 #밀리터리 #토크쇼 #엠비씨경남 #엠비씨뉴스 #엠비씨 #mbc경남 #mbc뉴스 #mbc #엠뉴 #밀덕 #국방 #군인 #군대 #육군 #공군 #해군 #방산 #K방산 #방산토크쇼
    [ MBC경남 NEWS 구독하기 ]
    구독하기: krplus.net/uMBC경남News?s...
    [ MBC경남 NEWS 제보하기 ]
    시청자 여러분들의 제보를 받습니다. 현장의 소리를 들으며
    항상 정확한 정보를 신속하게 보도하겠습니다.
    문자, 전화 제보 - 055.771.2580 / 055.250.5050
    홈페이지 제보 - mbcjebo.com/?c=gn / mbcgn.kr/
    카카오톡 채팅 제보 - pf.kakao.com/_tUxnZj/chat
    [ MBC경남 NEWS 웹사이트 ]
    홈페이지 : www.mbcgn.kr
    카카오톡: pf.kakao.com/_tUxnZj
    페이스북 : / withmbcgn
    인스타그램 : / mbcgn_news

댓글 • 236

  • @tmdwhdlii
    @tmdwhdlii 9 개월 전 +56

    개발자 보호대책 철저히 시행해야 할듯.국가의 보물인데

  • @sampark3569
    @sampark3569 9 개월 전 +28

    개발 관계자 여러분 진정한 애국자이십니다...존경 하고 감사합니다 ...

  • @user-db4ew6ni8d
    @user-db4ew6ni8d 8 개월 전 +12

    이 ~~~ 야.. 21세기 대한민국의 영웅들을 뵙게 되어 영광입니다. 그야말로 맨땅에 헤딩하신 분들을 여기서 뵙게 되네요 ^ ^ ~~ 이런 분들은 대한민국의 보물들입니다. 이런 분들을 특별하게 보호해야 할 필요가 있지 않습니까. 다른 나라들은 하지 못하는 일을 ... 불가능하다고 한 일을 현실로 만들어낸 마법사와 같은 분들이십니다. 감사합니다 ^ ^ 님들의 노고와 헌신 그리고 열정은 대한민국 역사에 마땅히 기록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영상이나마 만나뵐게 되어서 반갑고 또한 기쁩니다.

  • @ChaosPark
    @ChaosPark 8 개월 전 +12

    현역 파일럿의 입에서 "이게 잡혀?, 겁나 편하네..!" 이 소리 나왔으면 레이더 성능 하나 만큼은 확실하다는 거네.....

  • @user-so5dj1ln8b
    @user-so5dj1ln8b 9 개월 전 +51

    AESA레이다 개발하신분들 진정한 애국자 깊이 감사드립니다

  • @user-xs2qp5qb2r
    @user-xs2qp5qb2r 9 개월 전 +56

    나라를 위해 많은 인내와 수고를 하신 님들 너무 감사하고 고맙습니다...

  • @jhlim6161
    @jhlim6161 9 개월 전 +237

    KF-21이 4.5세대니 5세대니 뭐가 좋고 뭐가 부족하니 그런 거 보다 우리 개발진이 마음대로 뜯어 고칠 수 있고 공대공,공대지 무기 개발을 위한 자체 플랫폼이 생겼다는 게 너무 좋습니다. 연구,개발진,시험조종사님들 이하 모든 임직원분들 너무 수고하셨습니다 😂

    • @user-wu7su6ng3h
      @user-wu7su6ng3h 9 개월 전 +1

      국짐당 매국노들이 일본에 넘길까 걱정이다

    • @user-ev3do5tv5e
      @user-ev3do5tv5e 9 개월 전 +3

      제 생각엔 6세대 전투기에서. 레이저 무기가 중요 하다고 생각 합니다.
      5세대 경우 에이사레이더로 탐지 하더라도. 사이드 미사일,? 을 발사 하는것보다
      레이저 로 바로 발견 하면. 일초도 안되서 상대 전투기는. 격추 되겠져?

    • @jhlim6161
      @jhlim6161 9 개월 전 +4

      @@user-ev3do5tv5e 실제로 타국 6세대 전투기들 컨셉을 보면 죄다 레이저 무기 탑재를 가정 하더라고요. 영국이 주도적으로 개발하고 있는 템페스트만 해도 롤스로이스 엔진이 추력도 대단하고 고출력 레이저 무기, 대용량 AESA 레이더 사용을 위한 발전량도 크고요. 실제로 레이저 무기로 수백킬로 미터 떨어진 미사일을 요격해도 미사일 이동거리는 1cm도 못움직일 정도로 빠른 상대 속도니까요. 문제는 비행기를 격추할 정도의 대출력 레이저가 아직 개발이 안되었다는 거와 아직은 탑티어 외국 항공 선진국들과 기술 격차가 있지만 한국 사람들 머리 좋고, 금방 격차를 따라잡으니까 연구,개발진분들 화이팅 입니다.

    • @President-Loon.s.g
      @President-Loon.s.g 9 개월 전

      ​​@@user-ev3do5tv5e글세요.
      레이져는 제한상황이 너무 많아서 기관총 대체정도 이지 장거리는 힘듭니다.
      솔직히 기관총 대체도 잘 될지 모를판이죠.
      반사율 높이는 작업이 이미 라뚱으로 실험하고 있으니.

    • @user-th3wh3hy3m
      @user-th3wh3hy3m 9 개월 전

      ​@@jhlim6161템퍼스트도 대공미사일방어용 기총대신 일부사용가능정도로 보고있습니다. 레이더무기가 부피랑 출력을 많이차지해서 아직 현제의 전투엔진으로는 고출력레이저 불가능합니다. 원자력항모도 ciws정도로 사용하려하니.. 아직 전투기엔진출력으로는 미사일 방어도 안될수도.. 템퍼스트도 레이저무기 안될가능성이 큽니다. 최소 30kw급으로 만들어야 하는데 우리라도 드론격추 레이저무기개발 성공은 했지만 전투기엔진으로 aesa레이더랑 레이저무기 동시에 못쓸가능성이 큽니다.
      F135엔진 쌍발도 불가능할듯요.. 엔진 레이더 레이저 전부다 감당하려면 발열도 엄청날꺼같고요. 괜히 달려고 억지쓰다 기체크기 엄청커져서 망할수도 있으니... 내부무장까지하려면 불가능..😊

  • @user-up9vm8nu9u
    @user-up9vm8nu9u 9 개월 전 +19

    연구원들 존경합니다 당신들의 공로 로 국가 기술발전 애국자들 이십니다 사랑합니다

  • @user-pg2uv1ig4w
    @user-pg2uv1ig4w 3 개월 전 +7

    세상을 바꾸고 한국을 발전시킨 분들 존경해요

  • @user-cy5em1ml1t
    @user-cy5em1ml1t 8 개월 전 +7

    우리기술이 적성국으로 가는일이 없어야 되겠습니다

  • @user-jd2bz1sz6k
    @user-jd2bz1sz6k 9 개월 전 +44

    연구원들과 시험 조종사 여러분 !! 감사 하고 자랑 스럽습니다 ~~

  • @ksjin72
    @ksjin72 9 개월 전 +42

    기술발전이 일정수준을 넘어서니, 미친듯이 뻗어나가네.. 이제 외계인 납치할 필요도 없구나..

  • @krss7a
    @krss7a 9 개월 전 +9

    이땅에 진정한 애국자들....

  • @healingsound2734
    @healingsound2734 2 개월 전 +4

    당신들이 진정한 애국자십니다. 노고에 갈채를 보냅니다.~~

  • @user-ef3bu2cz1n
    @user-ef3bu2cz1n 9 개월 전 +48

    7:23 AESA 레이다를 개발했기 때문에 중거리 이상 공대공, 공대지 미사일도 자체 개발할 수 있을 것입니다.

    • @krauskim7662
      @krauskim7662 9 개월 전 +1

      이미 개발하고 있습니다.

    • @snow_-man
      @snow_-man 9 개월 전

      문정부가 훼방만 놓지 않았다면 공대지는 벌써 만들었음.
      윤정부 들어와서 시작했기때문에 빨라야 28년임. 그래서 테스트 할때는 국산 공대지 미사일 사용못함

  • @user-mw4ni2df9d
    @user-mw4ni2df9d 9 개월 전 +23

    고맙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진심으로 자부심 느낍니다.

  • @jubi0131
    @jubi0131 2 개월 전 +2

    고생많으셨고 여러분들이 정말 자랑스럽습니다. 건강하세요❤

  • @user-pu5en8sn8f
    @user-pu5en8sn8f 9 개월 전 +21

    첨단기술을 개발한 과학자 기술자들 얼굴을 이렇게 쉽게 노출해도 되는지 모르겠다
    이런 과학자들 국가차원에서 엄중히보호해야함에도불구하고 대중들에게 노출되는것 매우염려스럽다

    • @user-bz5ft5qf6n
      @user-bz5ft5qf6n 9 개월 전 +3

      진짜 맞습니다 우리 핵심 기술자 얼굴을 이렇게 마구 공개하다니 정말 밍지겠습니다

  • @psk7124
    @psk7124 2 개월 전 +3

    대한민국의 ~~~ 자부심을 느낌니다~~ 화이팅~

  • @SJkopa
    @SJkopa 9 개월 전 +16

    AESA 기술 무섭네 연구원들 대단하네 ㄷㄷㄷ

  • @hobbyholic_LoveLive
    @hobbyholic_LoveLive 9 개월 전 +10

    전자식이라 EMP 탄에 다소 약할듯도 싶네요... 연구원분들이 정말 고생많이 하셨겠습니다.....

  • @kimeric1626
    @kimeric1626 9 개월 전 +9

    에이사 레이더 진짜 명품이군요!

    • @Hyuchan1002
      @Hyuchan1002 8 개월 전 +1

      영상에서도 나오지만 명품이라는 호칭은 사용자들이 하는거지요 ㅋ 카이는 맨날 자화자찬을 하기 때문에 욕처먹는 겁니다 ㅋ

    • @kimeric1626
      @kimeric1626 8 개월 전

      일정부분 공감합니다 껄껄

  • @jaeholee3816
    @jaeholee3816 4 개월 전 +6

    전투기급 표적에 대해서, KF-21 레이더 공대공 탐지거리가 240Km 가 나온답니다. 구형 KF-16 C/D 는 60-80킬로정도..신형AESA로 개량된 KF-16U는 150Km정도.... F-15K가 250Km 정도인데... 대단하네요..

  • @elcamiro4077
    @elcamiro4077 8 개월 전 +5

    이제는 공대지,공대함 공격 능력을 향후 갖춰야하고 마지막으로 엔진을 국산화해야 할 듯..

  • @user-vn8rl1sp2x
    @user-vn8rl1sp2x 2 개월 전 +2

    기초기술도입으로 성공하신거 축하드립니다

  • @qnvoalsrnr
    @qnvoalsrnr 2 개월 전 +2

    질문 진짜 좋다

  • @BlackBird44444
    @BlackBird44444 2 개월 전 +1

    마음을 다해 응원합니다~

  • @ztetsu5877
    @ztetsu5877 9 개월 전 +4

    밀덕 분들이 가끔 오해 하시거나 착각 하시는게 전투기의 암람 통합은 AESA 레이더에 하는게 아니라 미션컴퓨터에 하는겁니다
    우리 AESA 레이더에 암람 통합 안되서 수출이 어려운 문제가 아니라 애초에 수입 당사국이 해당 전투기에 암람 통합을 받았냐 안 받았냐의 문제라는 거죠

  • @lucaschoi8358
    @lucaschoi8358 7 개월 전 +2

    KF16 기계식 레이다 쓰다가 AESA레이다 써보니 신세계였구나!!!

  • @user-gq6ml8wd6k
    @user-gq6ml8wd6k 9 개월 전 +3

    수고하셨습니다
    자랑스러운 대한민국 인재

  • @user-ui5rx2wo7m
    @user-ui5rx2wo7m 9 개월 전 +23

    질화갈륨 AESA 소자의 국산화는 어느 정도 진행되었는지 궁금하네..
    지금은 대만제가 쓰이는 걸로 보이는데...
    국내 기업에서 개발중인 건 알려졌는데, 어느 정도 수준에 어느 시점에 양산해서 상용화할 수 있느지
    이런 이야기도 나왔으면 좋았을 듯....

    • @jaeminim2464
      @jaeminim2464 9 개월 전 +1

      그거 됐습니다. 한미 됐고..일본/이스라엘도 어쩜??

    • @user-ui5rx2wo7m
      @user-ui5rx2wo7m 9 개월 전 +4

      @@jaeminim2464 아직 해당 업체나 국가기관에서 이에 대한 공식적인 발표는 없었죠.
      연구개발 단계에서 되었더라도, 이걸 양산하고 실제 장비에 탑재해서 성능테스트 등의
      기술적, 행정적 후속 절차까지 하려면 아직 시간이 많이 필요할 듯....
      서방 국가중에도 질화갈륨 소자를 만들고 수출할 수 있는 곳은 미국,일본,대만 정도로 알려져 있죠.

    • @kbsmd0
      @kbsmd0 9 개월 전 +1

      질화갈륨 소자는 작년에 개발한 것으로 알고 있으며 양산을 준비한다는걸 들었습니다.

    • @ihan74
      @ihan74 9 개월 전 +1

      잘못알고 계신듯. 대만제를 한국 무기에 쓰면 지금쯤 대만에서 지들것 한국무기들어간다고 지랄지랄 했을듯. 벌써 AESA 에들어가는 질화갈륨소자는 작년에 개발성공발표후 아프리카에 737 테스트기 보냈었고 이스라엘에서도 기본적인 테스트통해 성능검증끝냄. 지금은 적용, 양산에 박차를 가하는것으로 알고있음.

    • @user-ui5rx2wo7m
      @user-ui5rx2wo7m 9 개월 전 +2

      @@ihan74 잘 못 알고 계신듯...
      님 말씀처럼 한화에서 AESA 레이더 국산화에서 남아공에서 테스트기에 시험하고, 최근 KF-21에 탑재하여 이런저런 시험 중인건 뉴스를 통해 많이 알려져 있죠.
      일반인들이 아는게 이 수준이고..
      그런데, 좀 더 깊이 들어가면
      현재 국산화율이 90%정도이고.
      나머지 10%는 20W급 질화갈륨 소자를 외국에서 수입한 거고, 그 수입처가 대만의 모회사 제품으로 알려져 있죠.
      현재 이 질화갈륨 소자를 만들고 수출하는 나라가 서방에선 미국,일본,대만 정도라고 하죠.
      한국은 웨이비스라는 전문중소기업에서 이 질화갈륨 소자를 연구 개발하고 있고, 거의 완료단계까지 도달했지만, 아직 대규모 양산까지는 못 미친 단계로 알려져 있죠.
      이 제품이 시험통과를 거쳐 상용화된다면 점차적으로 KF-21 및 함정 등의 각종 AESA 레이더에 사용되겠지만, 아직은 시간이 좀 걸리겠죠.

  • @user-ru6gw9vu1z
    @user-ru6gw9vu1z 9 개월 전 +3

    👍👍👍👍👍👍👍👍👍🙏🙏🙏🙏🙏🙏🙏대한국 사랑합니다,,,,,,,

  • @BaybeloneMuso
    @BaybeloneMuso 9 개월 전 +38

    국개의원 놈들 줄이고 연구진들 연봉올려줘야한다.. 진정한 애국자시다

    • @zommer2
      @zommer2 3 개월 전 +1

      대통령을 빨리 갈아야 되지 않을까요

  • @Youngtae-ft1lz
    @Youngtae-ft1lz 9 개월 전 +2

    응원합니다

  • @user-ik8pi8gz4n
    @user-ik8pi8gz4n 9 개월 전

    진심이 느껴짐

  • @user-ep3nx7sk5k
    @user-ep3nx7sk5k 2 개월 전 +1

    과학자들과 관계자들 국가가보호하고 우대해주기를 바랍니다

  • @adaddy1747
    @adaddy1747 9 개월 전 +6

    0:44 오징어게임 영희 눈동자 굴릴 때마다 사람들 다 죽어나갔는데 비유가 아주 적절하네요
    순식간에 포착해서 조준에 요격까지 된다는 말씀이시군요 ㅋㅋ

  • @lightsalt2345
    @lightsalt2345 개월 전

    개발자 모든 분들 정말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 @maranathaj1962
    @maranathaj1962 9 개월 전 +5

    긴말 필요없어요 보라매에 적용될 한국형 에이샤레이더가 한국 공군이 가지고 있는 F35A를 탐지할 수 있느냐 없느냐 이것이 굉장히 중요합니다.만약 보라매가 F35A를 탐지 및 4.5세대 기종의 전투기가 가지고 있는 에이샤레이더 보다 더 긴 탐지거리를 가지고 있다면 대한민국의 군사력은 실제 핵을 제외하고 글로벌 군사2위의 초강대국이 되는 겁니다. 현대전은 미사일과 전투기의 성능에 따라 전쟁의 승패가 결정난다고 봐도 과언이 아닙니다. 전투기 성능의 핵심은 에이샤레이더와 미사일 성능입니다. 전투기의 공대공 교전시 먼저 보고 먼저 때린 후 빠지는 전술이 최고입니다.

  • @JiNo-JiNo
    @JiNo-JiNo 9 개월 전 +8

    암람 정도의 미사일을 만들면 해결됨

  • @user-jp6fc3jl4k
    @user-jp6fc3jl4k 9 개월 전 +1

    행복한고민을 줘서 고마워요 한국산레이다 한국산 전투기

  • @lGlttoong
    @lGlttoong 9 개월 전 +5

    레이더 개발 정말 대단한 일이고 수고 많으셨습니다만 탐지거리 250km는 언제쯤 가능할까요?

  • @user-so1hn1jg4i
    @user-so1hn1jg4i 6 개월 전

    욕 봣습니데이 참 잘 했어요 눈물 ..

  • @Tv-bj5dw
    @Tv-bj5dw 6 개월 전 +1

    전술차량에 보병용 레이더를 탑재하여 움직이는 "쇠" 들을 건물 너머에서도 추적할 수 있게 함과 동시에 레이더 신호를 바탕으로 현장 지도를 맵핑하여 전장정보를 보다 정확하고 면밀하게 공유 가능하게 하며, 재밍 기능을 한단계 더 발전해 적의 통신망 및 전자회로를 고장내거나 전파가 나오는 장비를 추적 및 기능 방해하는 역할을 수행 할 수 있게 개량이 이뤄지면 좋겠습니다.
    보병 장비에 적용이 어렵다면 헬기에 탑재해 소규모 작전시 지상군의 눈이 되어 전장 정보를 보병에게 신속하게 전달 및 상황 통제 지휘하는 역할을 할 수 있다면 좋을꺼 같아요~

  • @user-lw2zt6me9f
    @user-lw2zt6me9f 9 개월 전 +2

    기계식 레이다는 회전식 안테나 1
    에이사 레이다는 고정식 마이크로 안테나 수백 수천 집합 체.
    이 건 잠자리 눈에서 발견한 기술.
    냉각 방식에서
    수냉식이 무게와 덩치 문제가 있다면
    가스 냉각 방식을 고려 해야될 듯.
    일종의 에어컨 원리지만
    에어컨 처럼 냉각기의 냉기를 공기로 배출하는게 아니고
    냉각 가스가 직접 소자를 냉각 시키는 방법으로.
    아마 너무 차가워져서 문제일 테니.
    냉각 시스템 덩치를 줄여서도 효과가 있을 듯.

  • @changwhancho7013
    @changwhancho7013 8 개월 전

    연구자 애국자

  • @user-yu2xb4zk2o
    @user-yu2xb4zk2o 9 개월 전

    국산 방산품 검증을 위해 테스트 베드 항공기를 만들어야 할듯

  • @user-yq1zj5zu1q
    @user-yq1zj5zu1q 9 개월 전 +7

    Fa 50에는 LIG에서 공냉식 AESA으로 개발 중이라는 걸 소개해줬으면 좋았을 텐데 아쉽네요.

  • @raynal-RDIABLO
    @raynal-RDIABLO 9 개월 전 +2

    자동차 자율주행에 사용하면 되겠네

  • @user-dj1sq2kg9o
    @user-dj1sq2kg9o 9 개월 전 +7

    개발자님들 넘수고많이하셔습니다 전투기를 개발하고만들었다는데 큰성과입니다

  • @kwangsoonp
    @kwangsoonp 9 개월 전 +8

    미국 이 기술이전 방해한것을 잊지말아야....

    • @user-oq6be6gd1v
      @user-oq6be6gd1v 2 개월 전

      계약 단계에서 부터 애시당초 미국 의회의 허가가 나지 않을 것이라고 록마가 방위 사업청에 알려 주었고, 그래도 방사청의 간곡한 부탁에 록마는 기술이전 허가 신청서를 제출해 주었고 결과는 역시 예상대로 였습니다. 그리고 4대 전자전 핵심 기술 말고는 계약대로 F-35에도 적용되는 21개의 핵심 기술을 이전해 주었습니다. 이 21개의 기술이 없었다면 보라매는 이륙조차 불가능 했을 겁니다. 그리고 미국은 한국이 에이사 레이더 개발시 이스라엘 엘타사의 기술 자문을 받을때 방해한 것도 없습니다.
      인도네시아가 벌써부터 보라매는 자국 기술로 만들었다고 국뽕 빨고 한국을 원망하고 있는데 이게 얼마나 얼척 없는 것인지 잘 생각해 보시길 바랍니다.
      한국은 과연 미국에게 신뢰받는 동맹이어서 핵무기 보유를 허락 받을수 있을까도 생각해 보시길 바라고요.

  • @user-oc2rm7zg7z
    @user-oc2rm7zg7z 9 개월 전

    이게 잡히네 라는 발언은
    Kf21 비행시험중에 중국측에서 레이다 신호
    잡혔다는 이야기가 있던데
    그 얘기와 연동되는 이야기 같네요

  • @user-mz7cj8fw6x
    @user-mz7cj8fw6x 8 개월 전

    저사람 제대로 진짜네
    사용자가 인정하는 제품

  • @user-py8pc1wx9m
    @user-py8pc1wx9m 8 개월 전 +1

    AESA레이다 소프웨어 개발 프로그램 개발 문제는 ~~~~우리나라 ciws와, L-SAM 무기를 개발 했던 소프트웨어 개발 담당에게 부탁하면 잘 하실 것 같은데~~~~~

  • @OOO000UU
    @OOO000UU 9 개월 전

    보너스 두둑히 챙겨 드렸으면 좋겠다.

  • @liddel382
    @liddel382 9 개월 전 +1

    음.. 앞으로는 모든 차량형 이동장치에 소형 AESA 레이더 달고 네트워크 전투 하면 어마무시 하게 되겠네요...
    영화나 만화에서 나왔던거 처럼 앞으로 차량에는 소형 수직발사 미사일 달고 다니게 되는건 아닐런지..

  • @user-mj8nt8vn2r
    @user-mj8nt8vn2r 2 개월 전

    😮😂❤

  • @entropy9832
    @entropy9832 9 개월 전 +6

    미국산 암람은 어쩔수 없이 KF21장착 이미 승인된것 아닌가요? 결국 한국은 이미 암람보다 우수한 미사일 개발을 얼마든지 할 수 있는 실력이 있으니!

  • @Gfdsrtfgydgth
    @Gfdsrtfgydgth 9 개월 전

    내맘대로 할수있는 장난감이 제일 좋은것이다.

  • @sharhu
    @sharhu 9 개월 전

    코리아
    일렉트로닉
    슈퍼컴퓨터
    아케이브

  • @user-kkxi3qh1ut4e
    @user-kkxi3qh1ut4e 8 개월 전

    무엇보다 우리도 공군력의 가능성 5대강국에 공군력이 뒷받침 된다는 것이 가슴 푸듯해요 건투를 기원!!!

  • @topgunf-1469
    @topgunf-1469 9 개월 전 +1

    암람이 걸리면 미사일도 개발하면 되겠죠

  • @user-lc3ul1zp2m
    @user-lc3ul1zp2m 8 개월 전

    10:47 이것도 초전도체 쓰면 발열이 없어지겠네요. ㅋㅋㅋㅋㅋ

  • @user-fx2vb8ws9c
    @user-fx2vb8ws9c 3 일 전

    소중한기술 도둑맞지 않게 잘보관합시다.

  • @soobinim4634
    @soobinim4634 9 개월 전

    국내에서 적용해야쥐 외국에서도 인정을 해주는 거쥐.

  • @ultracsi
    @ultracsi 8 개월 전

    우리는 우리가 아직 무슨 일을 하고 있는지 모릅니다. 방산에서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시작한 것입니다. 그런데 우크라이나 전쟁이 터져서 타이밍도 정말 좋습니다. 평화를 조속히 되찾아 오는데 K방산이 큰 역할을 하기를 고대합니다.

  • @user-yu2xb4zk2o
    @user-yu2xb4zk2o 9 개월 전

    국방연에서 LIG에서 개발한 AESA 레이더 검증지원해 주세요
    시제품은 LIG가 먼저 개발한건데

  • @user-cf5vz4dv3s
    @user-cf5vz4dv3s 9 개월 전 +8

    왜그래..알면서
    KFX개발할때 그렇게 반대하다가 개발되니...배 아프니..
    FA-50..AESA가 가지고 말 장난 하네...

  • @user-ev3do5tv5e
    @user-ev3do5tv5e 9 개월 전

    제 생각엔 6세대 전투기에서. 레이저 무기가 중요 하다고 생각 합니다.
    5세대 경우 에이사레이더로 탐지 하더라도. 사이드 미사일,? 을 발사 하는것보다
    레이저 로 바로 발견 하면. 일초도 안되서 상대 전투기는. 격추 되겠져?

  • @sharhu
    @sharhu 9 개월 전

    다섞어서최고의성능을창출하면최고지
    신제품이니까
    made in korea

  • @user-zs5vd4pg3y
    @user-zs5vd4pg3y 9 개월 전 +1

    개발도 좋치만
    첫째도 보안
    둘째도 보안 만드는거보다 보안유지가 최우선다

  • @user-pr9pd7dc2pa
    @user-pr9pd7dc2pa 6 개월 전 +1

    사전투표를 사전에서 지우고 본투표일 수개표하라

  • @user-yq6oj5fx7e
    @user-yq6oj5fx7e 9 개월 전 +5

    👍 - ✌️- 보라매 화이팅! 가~즈~아!

  • @Tv-bj5dw
    @Tv-bj5dw 6 개월 전

    서방이 딴지거는 미사일을 이제는 우리가 자력을 만들어야 하는 때가 온거라고 봅니다. 지금 당장은 공동개발을 통한 수출을 모색하는게 현명한 방법이겠지만 장기적은 레이더와 함께 할 수 있는 무기체계도 결국 자력으로 만들어야 하는게 맞습니다.

  • @seungmaanlee2656
    @seungmaanlee2656 9 개월 전

    좋은기술 국가적으로 유출되지 않도록 바랍니다. 국가산업스파이 조심조심조심.

  • @JeanLohan864
    @JeanLohan864 9 개월 전 +1

    수출할 무기개발에는 돈을 안 아끼는데 개발인력들이나 군인들에게는 푸대접하는 방산업체와 국방부, 헬조선 아니랄까봐

  • @bomlover7
    @bomlover7 8 개월 전

    힘들게 만들었으니 제발제발 기술 유출이나 막아 줘요

  • @cliksmart
    @cliksmart 7 개월 전

    암람이 Raytheon 미살이고 팬텀스트라잌도 Raytheon임... 수출라이센스 뒤에 숨어서 이용하는것. 한화가 LIG와 협업하에 기발한 중거리 공대공 미사일 개발해야함.

  • @koppee1093
    @koppee1093 9 개월 전

    aesa 레이더말고 IRST 단점이 거리가 불확실하다는데..
    sensor가 하나라 그런 거 아닌가요? IRST를 2개 달아 aesa처럼 SW로 하면 보완되지 않을까요?
    너무 당연한 것인데, 하나만 다는 이유가 뭘까요?

    • @yj2158
      @yj2158 2 개월 전

      그건 연구원들이 님 보다 멍청 해서 일거 임 ^^

    • @koppee1093
      @koppee1093 2 개월 전

      ​@@yj2158 그런식의 답변이면, 댓글 창 닫아야지.
      뭘 물어봐. 알아서 다했거늘
      친구없지? 세상 다 비아냥에 비꼬는 데 익숙하고,

  • @asturias9095
    @asturias9095 9 개월 전

    다른 나라는 20년전에 개발했던건데 10년만 더 빨리 개발했어도 엔진도 마찬가지 늦었다

  • @sharhu
    @sharhu 9 개월 전

    안전기획부청와대의전용으로전부걸고대외비로처리해

  • @sharhu
    @sharhu 9 개월 전

    EASA
    개명

  • @percentone1325
    @percentone1325 9 개월 전

    정답은 이제 암람을 뛰어넘는 미사일을 개발하라~

  • @user-ej7kf6cz8h
    @user-ej7kf6cz8h 8 개월 전

    몇키로까지 탐지가 되나요

  • @Liemon7
    @Liemon7 6 개월 전

    당신들이 있어 한국에 태어닌게 너무 행복합니다.
    너무나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 @yongkim5826
    @yongkim5826 2 개월 전

    에이사레이더가 호핑을 하면서 다른 주파수로 바꾸는데 그래서, 스텔스기보다 전자전기가 더 먼저 필요하다는 것을 느낍니다. 전자전기로 먼저 재밍을 해서 상대편 레이더를 멍텅구리로 만들어야 마음껏 우리 전투기가 적을 폭격을 할 수 있겠지요. 또한 공대공 미사일을 쏴도 미사일이 오는지도 모르겠지요.ㅋㅋ

  • @oyess1cho
    @oyess1cho 2 개월 전

    우리연구원 돈좀 많이 주세요

  • @hyunseong1215
    @hyunseong1215 6 개월 전

    에이사 레이더가 진정 국산일까??? 궁굼...?

  • @user-de1gz3rb9f
    @user-de1gz3rb9f 9 개월 전 +2

    AESA 레이다
    온라인게임 롤로 치면 맵기능이죠
    맵을 보면서 시야확보를 해야 적을 먼저 발견 선제공격가능
    좋은 기술력 더 진보 시키시길

  • @backdabin35
    @backdabin35 9 개월 전 +1

    근데 저성능으로 블록1으로 에이사에다 미티어 미사일,IRIS-T 달면 게좋은건데...

    • @aptom512
      @aptom512 9 개월 전

      내부무장창 없이 미사일 달면 스텔스를 상당부분 포기하게 되는셈이니, 에이사를 충분히 살리기 위해선 내부무장창을 장착하는 블럭2ㆍ3가 꼭 수반돼야 함.

  • @jeenhur8804
    @jeenhur8804 9 개월 전 +2

    성능이 떨어지는 암람은 KF-21에 장착할 이유가 없다. 단거리 공대공 미사일은 발사 후 lock-on 기능에 2파장 적외선 이미지 센서로 lock-on 할 수 있는 거리는 개발 중인 국산 AESA 레이더가 세계 제일 사양인 일본 제품을 훨씬 뛰어 넘는 사양이다. 중거리 미사일은 미티어미사일이 세계 제일로 알려져 있는데, 일본이 Ka 밴드 AESA 레이더 시커를 장착한 미티어미사일이 세계 제일이다. 우리는 Ku 밴드 ASEA를 장착한다.

  • @evehess5085
    @evehess5085 9 개월 전 +3

    한국 에이사 레이다 이름 ----------->보라매아이(Eye)= (보라매눈)

  • @sharhu
    @sharhu 9 개월 전

    이무기군복

  • @Toanharry
    @Toanharry 2 개월 전

    KF-21은 이스라엘 방위전자회사 엘타 시스템즈(Elta Systems)가 제작한 EL/M-2032 능동전자위상배열(AESA) 레이더 시스템을 사용한다.

  • @user-te9dq1fu6g
    @user-te9dq1fu6g 6 개월 전

    천리안

  • @sharhu
    @sharhu 9 개월 전

    식민지일련번호

  • @BARKDONGJIN
    @BARKDONGJIN 9 개월 전 +1

    국산 AESA 이름으로는 매의 눈 이란 이름이 좋겠습니다.....

  • @user-hb8qf9tk5d
    @user-hb8qf9tk5d 9 개월 전 +2

    개발한다고 정말 수고 하셨습니다..다음에는 사거리3배 레이더 개발부탁드립니다...중국의물량공세가 아주 위협적임..먼저보고 먼저 타격할수있도록 장거리레이다 장거리극초음속미사일을 벙산업체서 개발해주세요^^현재보다 사거리탐지3배4배해야 주변국에서 함부로 못건드림..어렵고 힘들더라도 개발부탁드립니다..

  • @leetaylor2360
    @leetaylor2360 2 개월 전

    주파수 호핑 방식을 탐지에서도 쓰는 구나...
    그러면 스펙트럼이 분산되어, 코드를 모르는 적은 레이더 주파수 탐지를 못하겠네.

  • @O0I8I0O
    @O0I8I0O 9 개월 전 +2

    KAI에 낙하산 들어와서 개자리 하나 잡고 앉아 개폼 잡고 연구원들 통제하려 하지 말기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