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야괴담회] 훔쳐 온 은반지를 낀 여동생의 이상 징후|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2. 01. 23.
  • [#심야괴담회] 목요일 밤 11시🩸
    #괴담 #무서운이야기​ #귀신​
    MBC의 따끈따끈한 영상을 내 맘대로 편하게 즐기는 채널🌀
    엠뚜루마뚜루 구독하기👉 / 엠뚜루마뚜루​
    *심야괴담회 풀버전 보러가기
    ✔ WAVVE : www.wavve.com/player/vod?prog...
    ✔ iMBC : program.imbc.com/horror
    #김구라 #김숙 #황제성 #허안나
  • 엔터테인먼트

댓글 • 1K

  • @myol133
    @myol133 2 년 전 +931

    구대리 불쌍하지도않음.. 들어오는 실습생들은 죄다 괴롭히면서 죽은 여친은 또 그렇게 소중했나보네.
    훔친것 자체는 잘못됐지만 장물로 팔려고 훔친것도 아니고 사연자분 죄책감 안가지셨으면 좋겠어요.

    • @dri13829
      @dri13829 2 년 전 +11

      구대리가 괴롭 혔다는 건 제보자 뇌피셜임.
      그 전에 구대리가 어떻게 행동 했었는지는 모르고 본인 뇌피셜로 망상하다가 주인이 돌려 달라 사정 했음에도 무시하고 있다가 본인에게 피해가 오니 그제서야 미안 하다 하는 게 정상임?

    • @myol133
      @myol133 2 년 전 +127

      @@dri13829 구대리가 그랬단 증거는 없어도 제보자 뇌피셜이란건 좀... 그럼 뭐 괴롭힘당하는 상황을 녹취라도 해서 심야괴담회에 보내야했나요. 댓글 한두개 빼고 다 구대리 인성탓하는 중인데..
      그리고 구대리가 돌려달라 사정해도 안줬다하시는데 사정은 "야 혹시 네가 갖고 있냐? 그거 중요한거니까 꼭 돌려줘."이게 사정이죠. 애초에 나는 니가 그럴놈인줄 알았다면서 욕 갖다박는게 무슨 사정이에요.

    • @user-mr9ru2pg4x
      @user-mr9ru2pg4x 2 년 전 +13

      @@user-xg4dz2kw9w 그 북한애 있다는 그 분 이신가요.....? 현재 근황 어떻신가요? 알려주새요. 북한과 남한이 빨리 통일돼길 바랍니다.

    • @user-kv3ej2jo3f
      @user-kv3ej2jo3f 2 년 전 +26

      @@dri13829 구대리 친구니???

    • @INTJ1208
      @INTJ1208 2 년 전 +23

      나도 구대리가 죽어마땅하다 천벌 받아야한다 생각했어요. 지 여친이 소중한 만큼 다른 직원들에게도 소중히 대하면 이런 일은 일어나지 않을텐데

  • @user-xu4ou1jc2n
    @user-xu4ou1jc2n 2 년 전 +3107

    사연이 딱하기는 하지만 여자친구를 사랑했던 그 따뜻한 인애를 아주아주아주아주 조금만이라도 타인에게도 보여줄 수는 없었던 걸까. 직장 내 괴롭힘이 얼마나 사람을 피말리게 하는지 알아서 구대리 사연을 도무지 안타까워하기만 할 수는 없네.

    • @user-om4wg7bu8k
      @user-om4wg7bu8k 2 년 전 +107

      맞아요 ㅜㅜ

    • @user-gz3ld2jq7j
      @user-gz3ld2jq7j 2 년 전 +153

      시청자들 대부분의 공통된 생각일 듯?

    • @Rinmin_Bottle
      @Rinmin_Bottle 2 년 전 +13

      @@myeonseokLee 아무리 본인마음에 안드는 댓들이라고해도 그렇게 막말합니까?

    • @Rinmin_Bottle
      @Rinmin_Bottle 2 년 전 +6

      @@myeonseokLee 신고쳐때려서 계정정지 한달 쳐먹기전에 댓글 자삭하거나 조용히 사과해라 잼민아

    • @Rinmin_Bottle
      @Rinmin_Bottle 2 년 전 +7

      @@user-gz3ld2jq7j 동의합니다

  • @user-yh3hh6db6f
    @user-yh3hh6db6f 2 년 전 +1230

    직장내괴롭힘을 9개월동안 참은것도 대단하다....
    진심 죽고싶었겠다,,,
    반지를 주인공이 훔쳤는지 정확히 모르는 상황에서 너라면서 확정짓고 쌍욕하는것도 참,,,, 에후

    • @user-qd1wo4nw3g
      @user-qd1wo4nw3g 2 년 전 +17

      방 둘이 쓰는데 ..내가 아니면 그 나머지가 되는게 일반적

    • @hidea07
      @hidea07 2 년 전 +9

      @@user-qd1wo4nw3g ㄹㅇ 방 2명이서 쓰는데 나 아니면 너지

    • @user-oz7kk2dc4r
      @user-oz7kk2dc4r 년 전 +1

      ​@@wlfkfakfk
      님처럼 당하고만 있어도 찐따처럼 보여요.
      그렇게 자랑스러워 보이진않음.

    • @wlfkfakfk
      @wlfkfakfk 년 전 +3

      @@user-oz7kk2dc4r 자랑스럽다고 한적도 없는데요? 직장내 괴롭힘이나 태움으로 자살하는 사람들이 왜 그러겠어요? 그만큼 힘들어서 죽는거지 괴롭힘 당하는게 자랑스러워서 죽겠습니까

    • @wlfkfakfk
      @wlfkfakfk 년 전 +2

      @@user-oz7kk2dc4r 힘들었던 사람한테 찐따같다고 말하는 사람이 더 찐따같네요 ㅎㅎ

  • @mirobi6578
    @mirobi6578 2 년 전 +377

    구대리가 너무 못되처먹어서 오히려 사연자가 구대리의 죽음에 대해 죄책감 가진게 너무 안쓰럽다.
    사연자가 복수심에 반지 훔치게 만든 것도 다 본인이 자처한 꼴인데 죽어서도 사연자 괴롭히는 꼴이 아주그냥 못 봐주겠다……

  • @user-gz3ld2jq7j
    @user-gz3ld2jq7j 2 년 전 +2140

    반지를 훔친건 확실히 선을 넘은 잘못이지만 전부 구대리가 초래한 일이예요. 다시 말해 구대리를 비롯한 제3자들도 사연주인공의 잘못을 크게 비난할 수 없어요. 오히려 일의 발단이 된 구대리가 크게 문책을 받아야 한다고 봅니다.

    • @user-yf1hj4ze9y
      @user-yf1hj4ze9y 2 년 전 +1

      700ㅂㅂㅁㅁ+

    • @PHANTOM-hebub
      @PHANTOM-hebub 2 년 전 +102

      네 맞는말이긴 하네요...그렇게 심한 언어폭력을 견디지 못하고 홧김에 제보자분이 그만두면서 반지를 훔쳐가서 속앓이좀 해봐라 하고 복수한거지 아무런 이유없이 가져간건 아니니까요...
      그러니 남에게 생채기라도 입히면 돌아오는 부메랑은 엄청난 상처가 되어서 돌아온다고 하니까요...
      구대리가 마음고생 하다가 사고로 죽은것도 어찌보면 자업자득이지요...

    • @cyouagain1538
      @cyouagain1538 2 년 전 +8

      그냥 쌤쌤이야

    • @user-bb8yj4ej4y
      @user-bb8yj4ej4y 2 년 전

      적악여앙

    • @user-yv7us4pn5r
      @user-yv7us4pn5r 2 년 전 +27

      이러건 저러건 구더기 그놈은 뒈져서도 욕먹는구만.
      사연 제보자는 죄책감 가질 필요가 없음. 나같으면 반지를 훔치지 않고 대갈통을 박살 냈을것임.

  • @user-hk9vy7zb7m
    @user-hk9vy7zb7m 2 년 전 +754

    꼰대선임때문에 후임들 눈물흘리며 줄줄이 그만두는걸 보아왔고, 간접적으로 괴롭힘 당해본 사람으로서 사연자 아무도 욕할수 없다고 본다. 다 큰 성인도 못참을 정도면 그건 인간으로서 선을 이미 넘은거고 인과응보인 거임. 이번 교훈은 착하게 살자 입니다.

    • @astrafm4292
      @astrafm4292 2 년 전 +27

      @hoy.b_ 더 괴롭힘 당해보세요 그럼. 님하고 정도가 다를수도 있고 상황이 다를수도 있는데 뭐 같은것인거처럼 말하나요?
      도둑질이 잘한건 아니지만 저 상황은 저 사람만 이해가능한것을..

    • @wlfkfakfk
      @wlfkfakfk 년 전 +6

      저사람은 9개월이지만 저는 직장내괴롭힘 3년간 당하고 심리치료까지 받았지만, 남의물건 훔치지도 훔칠 생각도 안했습니다. 괴롭힘 당한다고 다 사연자처럼 물건 훔치는 줄 아세요? 그냥 저분이 반지가 탐나서 훔쳐놓고 자기잘못 정당화하기 위해 양념 치신 것 같네요. 그리고 업무에 필요한 지적을 본인에 대한 비난이나 괴롭힘으로 여기는 사람들이 더러 있어요. 저분이 그런 케이스일지도 모르는 겁니다.

    • @jaff3375
      @jaff3375 년 전

      여기 대댓글들은 병신인가? 나도 괴롭힘 당했지만 도둑질은 안함! ㅇㅈㄹㅋㅋ
      괴롭힘 당하는 정도는 다 다르고 사연 속 사람이 얼마나 괴롭힘을 당했길래 저런 보복 심리가 들었는지는 아무도 모르는거 아님? 니 경험은 니 경험일 뿐이고요~
      도둑질이 옳은 행동도 아닌건 암 근데 그걸 괴롭힘 당하면 도둑질 할 수 있지ㅇㅇ 하면서 일반화 시키는 것도 아니고 저 사연자가 오죽 그랬으면 그런 생각까지 했을까- 하고 공감하는 정돈데 꾸역꾸역 난 안그러는데? 다 그러는거 아닌데? ㅋㅋ

    • @zzuzzuzzizzi
      @zzuzzuzzizzi 년 전 +2

      @@astrafm4292 더 괴롭힘을 왜 당해야함?ㅋㅋ 무식하기 짝이없네~ㅋㅋㅋㅋㅋ 왜 훔쳐 훔치길ㅋㅋ

  • @anz1004
    @anz1004 2 년 전 +785

    괜히 어르신들께서 남에게 말,행동 함부로 하지 말아라 그거 본인에게 다 돌아간다라고 말하신게 아니라는 많은 걸 생각하게 하는 에피소드 였네요
    물론 사연자 분이 물건을 훔친 걸 정당화 할 수 없지만 적어도 구대리의 죽음에는 사연자 본인을 포함한 여러 실습생들을 갑질한 구대리 본인 책임도 컸으니 사연자 분께선 너무 죄책감 가지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ㅠㅜ

    • @heaven_sunshining
      @heaven_sunshining 2 년 전 +12

      어르신들께서 하는말은 대부분 다 99.9프로 맞는말임 1프로는 아닐때도 있지만

  • @thekingoftheunderworld
    @thekingoftheunderworld 2 년 전 +306

    구대리의 업보가 성빈씨 타이밍에 터진 것 뿐.

  • @ruk9257
    @ruk9257 2 년 전 +175

    난 저거 엔딩보니까 오히려 웃긴다.
    '너 진짜 왜 그랬냐..'
    왜 그랬겠냐? 그걸 진짜 몰라서 물었냐???
    한 놈이 그 gr 떨고 있으면 후임 입장에선 못말리니 니들 동기랑 윗대가리들이 알아서 말렸어야지, 니들은 안말리고 뭐했는데??? 그리고 이제와서 왜 그랬냐고? 주옥같아서 그랬지! 도둑질은 범죄 맞고 하면 안되는 것도 맞는데 저따위 직장내 갑질 및 괴롭힘으로 죽는 사람이 한둘이야?
    제보자가 죽었어도 니들이 그랬을 거 같냐???
    여지껏 신입들 다 조기퇴소시켜놓고 정신 못차렸나보지.
    난 죽어도 쌌다고 본다.
    남들 명줄 조질 바에야 지 업보 그대로 받고 일찍 죽는게 나음.
    괜히 구신쓰인 여동생이 안타깝긴 하네.

    • @astrafm4292
      @astrafm4292 2 년 전 +25

      ㅋㅋ나도 김대리도 개역함 ㅋㅋ친한사이라더니 그꼴보고 안말리고 뭐했는지

    • @Kimminsooo
      @Kimminsooo 년 전 +5

      구대리 명복을 액션 빔 ~~~~~~~~

  • @user-sn3mu4iu4g
    @user-sn3mu4iu4g 2 년 전 +342

    진짜 어느 회사에나 저런 사람은 하나쯤은 있음
    지가 위인줄알고 막 저렇게 사람 대우 안해주고 그러는 사람들 너무 싫음...진짜 버티자니 계속 비하하고 시비거니 그만두는 사람들이 생겨나지 으..

  • @hanbangsabjill
    @hanbangsabjill 2 년 전 +821

    이 이야기의 교훈
    1 아무리 빡치더라도 그 사람의 물건은 건들지 말자
    2 신입들, 후임들 괴롭히고 못되게 굴면 언젠가는 그대로 돌아온다(굳이 사연 내용처럼 말고도 이직하고 나서는 자기가 그대로 당할 수 있다 자기가 아무리 똘아이였다 한들 다른 회사에 가면 더 똘아이들이 널렸거든)

    • @kyung25
      @kyung25 2 년 전 +5

      제발요.
      근데 이직 안하고 원래 회사에서 대접 잘 받고 있는 인간들도 나중에 되돌림 당할까요? ㅠㅠ

    • @user-cm4kb8iv2s
      @user-cm4kb8iv2s 2 년 전 +6

      @@kyung25 그 사람이 안 당해도 자식이 당할수도 있고 지인이 당할수도 있고 그런거죠. 그렇다할지어도 그런 사람들은 모를거예요. 도라이들은 노답입니다. 피하는게 상책입니다.

    • @user-to4wt7ki4w
      @user-to4wt7ki4w 년 전 +2

      @@kyung25 사람 관계에 문제를 만드는 사람은 아무리 이미지 관리해도 결국은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리는 격이죠. 어디선가 둑이 터질 것이고 얄팍하게 가려왔던 만큼 감당 안될 정도로 걷잡을수 없게 되지요. 그걸 아무리 되돌리려 해도 이미 금이간 도자기를 보듯 만족할수 없는 법이고.. 다 돌려받게 되어 있어요

  • @SVTmcarat0526
    @SVTmcarat0526 2 년 전 +483

    남자분이 훔친걸 잘했다고 볼순 없지만 남자분 포함해서 직원들을 갑질했을 구대리의 잘못도 있으니 괜히 죄책감 가지지 않았음 좋겠다..마음이 참 그렇네..

  • @user-nn2fe8hg5f
    @user-nn2fe8hg5f 2 년 전 +247

    반지 훔친거는 잘못이지만 구대리 생전 인성 보면 불쌍하다라고 말 안나옴 ...

  • @marcokim5018
    @marcokim5018 2 년 전 +47

    막판 김대리가 더 싫다
    친하고 같이 일했던 사람이라면 구대리놈이 사연자한테 막대한거 잘 알고 있었을덴데 막아주지도 않고 방관했을거면서 마지막에 깨어있는척 왜 그랬냐니 ...ㄷㄷ

    • @user-gz3ld2jq7j
      @user-gz3ld2jq7j 2 년 전 +11

      저도 위선적이라는 느낌이 들었어요.

  • @user-qi5rp7pv6b
    @user-qi5rp7pv6b 2 년 전 +599

    구대리가 쌓은 악행이 돌아온거라 본다 사연자분은 구대리의 죽음에 너무 죄책감 가지지 마시길

    • @alicekim3581
      @alicekim3581 2 년 전 +11

      그렇다고 사연자분 잘못이 아예 없다고 할 순 없음 어쨋든 남의 물건을 훔친거잖아

    • @user-wg7hl4vo4q
      @user-wg7hl4vo4q 2 년 전 +2

      ㅇㅈ

    • @YURI_LOVER_0111
      @YURI_LOVER_0111 2 년 전 +35

      @@alicekim3581 말을이해몬하나

    • @YURI_LOVER_0111
      @YURI_LOVER_0111 2 년 전 +1

      @@user-xg4dz2kw9w ?

    • @heaven_sunshining
      @heaven_sunshining 2 년 전 +1

      @@YURI_LOVER_0111 본인은 이해하시나요 저도 구대리가 평소 행실 때문에 죄를 받은거지만 사연자분 행동도 잘한거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 @jj102135
    @jj102135 2 년 전 +212

    남의물건 가져간건 잘못이지만 애초에 괴롭히지않았으면 일어나지도 않았을일.... 구대리라는 인간 1도 안불쌍함..

  • @Deokgu_2020
    @Deokgu_2020 2 년 전 +1982

    반지 훔쳐간건 잘못이지만 구대리가 그동안 해왔던 행실의 결과 아닐까

    • @Rinmin_Bottle
      @Rinmin_Bottle 2 년 전 +30

      그렇죠

    • @user-gz3ld2jq7j
      @user-gz3ld2jq7j 2 년 전 +19

      ㅇㅈ

    • @dri13829
      @dri13829 2 년 전 +15

      @@Rinmin_Bottle
      애초에 구대리가 잘못 했었다는 건 본인 뇌피셜이었음.
      본인 뇌피셜로 다른 사람이 가장 아끼던 걸 가져 갔고 계속 돌려 달라 했음에도 일부러 무시한 거 보면 사연 제보자도 쓰래기임.

    • @stoneykak
      @stoneykak 2 년 전 +124

      @@dri13829 9개월동안 꾸준히 괴롭힘당한게 뭔 뇌피셜임 회사일할때만 그랬으면 직장일이니 그러려니하지만 숙소에서까지 갈구는 장면도 나왔는데 쉴틈없이 갈구면 누구든 돌아버리기 마련

    • @dri13829
      @dri13829 2 년 전 +8

      @@stoneykak
      그러니깐 그게 제보자의 시선에서 제보자의 입에서만 나온 소리 잖음.
      같은 시기에 일 했던 다른 사람들도 그랬었다고 증언 한 것도 아닌데 그걸 어떻게 사실이라 확신할 수 있음?

  • @sincerely_choi
    @sincerely_choi 2 년 전 +30

    저런 식으로 실습생을 대했다면 하루에도 몇번씩 혀로 사람 죽인거나 다름없다. 자기 기분을 남한테 푸는 사람은 정말 쓰레기다.

  • @PCS1017
    @PCS1017 2 년 전 +160

    저런 분들 회사마다 꼭 한 분 씩 있더라구요
    회사원 분들 다 업보로 돌아올겁니다

  • @user-kd2sn3dl5k
    @user-kd2sn3dl5k 2 년 전 +108

    근데 사연자도 잘못하기는 했는데 구대리는 대체 왜 그랬냐??? 아니 처음 들어오고 아무 감정도 없는 사람을 왜 그렇게 괴롭혔음?? 같이 방까지 써야했다니 숙소 생활하면서 얼마나 스트레스 받았을까.

  • @user-zo9cy8ow5y
    @user-zo9cy8ow5y 2 년 전 +183

    구대리가 아니라 구데기네 ㅋㅋㅋㅋㅋ

  • @user-kb2hk1nb6y
    @user-kb2hk1nb6y 2 년 전 +165

    진짜 착하게 살아야 해요... 남에게 못된짓 하면 진짜 더 크게 본인하게 돌아가더라구요... 정말루 ㅠㅠㅠㅠㅠ 진짜 심하게 다 돌아감... 착하게 살아요 모두

    • @dri13829
      @dri13829 2 년 전 +4

      그래서 제보자 본인도 본인 똥줄 타니 급하게 찾은 거.
      남의 슬픔이 담긴 물건을 본인 감정 해소를 위해 훔쳐가고 연락을 끊은 걸로 남의 가슴에 피눈물 흘리게 했으니 똑같이 당한 것 뿐임.

    • @myeonseokLee
      @myeonseokLee 2 년 전 +17

      @@dri13829 님 꼭~ 같은 일 당하시길~^^

    • @user-wg7hl4vo4q
      @user-wg7hl4vo4q 2 년 전 +16

      @@dri13829 개소리야
      구대리가 저지른 직장내 괴롭힘피해자 몇명인데 한두명이 아니겠지
      구대리 쌤통이다

    • @koko-737
      @koko-737 년 전

      진짜 그랬으면 좋겠네요. 여태까지 절 괴롭힌 사람들 아무탈없이 사는거 같아 슬퍼요. 난 정말 죽을만큼 괴로웠는데.ㅜ

  • @lake636
    @lake636 2 년 전 +169

    저거에 왜 죄책감이 들지????? 엄한 사람 괴롭히고 벌 받은건데
    죽은 사람 소중한 줄 알면 타인도 소중한 줄 알아야지 타인한테 그딴 개소리나 하면서 자긴 잘 살길 바라는게 비정상이지

  • @user-hu7fj6hv9o
    @user-hu7fj6hv9o 2 년 전 +66

    옛날에 누가 말해줬는데 주변 사람들에게 미움받을 짓을 많이 해온 사람은 그 사람들의 마음이 쌓여서 나중에 저주 받는다고 그랬는데 구대리가 딱 그런쪽인거 같다...죽은 사람한테 이런말 하는건 아니지만...잘 죽었다고 생각함 구대리 사연 나오는내내 안타깝지도 않았고 나도 비슷하게 학교폭력을 당했던 적이 있어서 그런가 보는내내 주인공을 응원했음...

    • @user-zw8fw2ok1l
      @user-zw8fw2ok1l 8 개월 전

      네 원망 자체가 저주일수 있습니다. 그걸로 사람 죽는다는 것도 가까이에서 들어봤구요

  • @user-bs7by3id1z
    @user-bs7by3id1z 2 년 전 +163

    자업자득이다 불쌍하거나 그렇지도 않다 행실이 못됬으니 벌을 받은거지 제보하시는분 죄책감 같은거 가지지 마세요 자기가 스스로 무덤 파고 들어간거지 자업자득이야 자업자득!!

  • @RIM-lt6vr
    @RIM-lt6vr 2 년 전 +27

    구대리가 한 갑질들이 본인에게 돌아온거죠. 사람대 사람으로 대하지 않고 무시하고, 욕하면 그대로 돌아옵니다. 사연자분 죄책감 가지지 마시고, 힘내세요

  • @user-ez9uk1kf7d
    @user-ez9uk1kf7d 2 년 전 +257

    이거보면서 느낀건 진짜 착하게 살아야겠단 생각뿐 어떤형식으로든 돌려받는구나.. 정말 무섭다는 생각이 듬.. 이유없는 일은 없고 삶에 일어나는 모든일은 어느정도 인과관계가 있다던데 여러가지 교훈을 주는 것 같네..

  • @iliiiijiljiiljijjl5159
    @iliiiijiljiiljijjl5159 2 년 전 +173

    어떤 이유에서도 절도를 한 건 잘못인데, 그거랑 별개로 처음부터 이유 없이 사람을 멸시하고 괴롭히지 않았다면 저럴 일도 없었기에 자초한거지 뭐...

    • @dri13829
      @dri13829 2 년 전 +5

      과연 그럴까요?
      누가 직장 내에서 업무 지시로 스트레스를 받는 다 해서 남이 소중히 여기던 걸 아는 물건을 퇴사 하면서 훔쳐 가고 돌려 달라는 요청 조차 일부러 무시 하면서 방치 하는 경우가 얼마나 되겠음?
      이미 남의 소중한 물건을 훔치고 돌려 달라는 요청을 무시하고 연락을 끊은 것에서 제보자도 정상은 아님.

    • @user-Dongmin2
      @user-Dongmin2 2 년 전 +44

      @@dri13829 구대리님 여기서 머하세요?

    • @dri13829
      @dri13829 2 년 전 +4

      @@user-Dongmin2
      주관적인 영역인 감정의 영역은 한 사람의 말만 듣는 순간 오류에 빠지기 쉬움.
      언제나 양 쪽 모두의 말을 듣고 주위에 있던 사람들의 말까지 들어야 함.
      그런데 여기 있는 댓글의 대다수는 한 쪽 말만 듣고 말한 쪽이 한 범죄까지 옹호하고 있는 게 흡사 뇌피셜로 악플을 다는 사람들과 뭐가 다름?

    • @myeonseokLee
      @myeonseokLee 2 년 전 +20

      @@dri13829 구대리님~ 뭐하십니까~

    • @user-oy2dv4ee7p
      @user-oy2dv4ee7p 2 년 전 +20

      @@dri13829 그리따지면 구대리 사연도 확실치 않음 진짜 죽은 여친껀지 걍 자기껀지 어찌암?

  • @llL-np9gm
    @llL-np9gm 2 년 전 +47

    남에 물건을 건들인건 잘못한건데... 남을 괴롭게하고 멸시한 죗값을 돌려받은 것 같긴해요..보니까 사연자분 말고도 다른 분들도 얼마 못견디고 나갔다고 하는데 구대리가 과연 그사람들은 괴롭히지 않았을런지 의문이네요... 남에 집 귀한자식한테 막말하고 괴롭히는 죄를 한꺼번에 돌려받은건 아닌가 싶었던 사연인 것 같아요

  • @acnestudio1151
    @acnestudio1151 2 년 전 +31

    그러니까 심성을 착하게 썼어야지 첨부터 괴롭히지 않고 잘해줬음 저런일도 없었을거 아냐 19살짜리가 뭘안다고 실습생을 괴롭혀 다 자업자득

  • @user-jl2bh1lw6r
    @user-jl2bh1lw6r 2 년 전 +165

    그 죽은 여자 (구대리 죽은 전 여친) 혼령이 동생에게 씌인 듯...
    구대리가 전혀 불쌍하지 않다 자업자득이다

    • @user-en4rl5hq7j
      @user-en4rl5hq7j 년 전 +1

      그 여친도 쌍으로 지옥에서 벌받기를
      남친 말리지는 못 할 망정
      자기 남친 땜에 고생한 사람 괴롭혀?

  • @detectivepikachu673
    @detectivepikachu673 2 년 전 +46

    혹시나 저렇게 상사가 괴롭힌다고 컴퓨터에 암호걸거나 작업한 파일 지워버리면 진심 ㅈ돼니까 그냥 욕 한바가지 하고 발빼세요. 민사소송가면 인생 개꼬임. 혹시나 다른 회사로 이직할 때도 불이익 받을 수 있음.

    • @wlfkfakfk
      @wlfkfakfk 년 전 +5

      컴퓨터에 암호걸거나 작업한 파일 지우는 사람이 인성 파탄난 것 같은데요.. 이건 회사에서 소송 걸수도 있는 문젭니다. 개인간 문제는 개인끼리 풀던가 해야지 회사일에 지장주면 문제가 엄청 커지죠 ㅋ

  • @martin774
    @martin774 2 년 전 +48

    주인공만 개피보네
    당한 사람이 또 당하는 더러운 세상일세

  • @user-ce1gc2dy5d
    @user-ce1gc2dy5d 2 년 전 +123

    뭐야 구대리가 잘못했네 피해자는 주인공인데?

    • @TV-qf3mt
      @TV-qf3mt 2 년 전 +11

      대리가 정말 문제다

  • @user-tt1rr3wf3v
    @user-tt1rr3wf3v 2 년 전 +48

    누군가에게 외모비하할 자격은 그누구에게도 쥐어지지않습니다.남에게 상처주면 반드시 돌려받습니다.

  • @mielish_official
    @mielish_official 2 년 전 +27

    저렇게 괴롭힘 당할 정도면 조용히 증거 수집해서 고소하는게 더 좋지 않았을까? 제보자분이 너무 어릴때라 그 생각을 못한걸까? 절도를 옹호할 수는 없지만 가해자의 사망은 죗값이 분명하다. 나 괴롭히던 것들 중 몇이 끔찍하게 죽은것만 봐도..

    • @user-nv9qi2pz4o
      @user-nv9qi2pz4o 6 개월 전

      실습생이라는거 보니까 기껏해야 고등학생 아님 갓 졸업할 정도로 어렸었을듯

  • @fjarilseffekten1492
    @fjarilseffekten1492 2 년 전 +48

    텃새 꼰대질은 나이먹는 사람들한테만 있는줄 알았는데 아직 머리가 파뿌리가 되기전에도 저런 상태면 그간 얼마나 되먹지
    못한 인생을 살았는지 알 거 같다 구대리 죽음은 솔직히 깨소금이다 사연자분 죄책감갖지 마시길 일이 그렇게 된 것도 구대리가 자처해서 일어난 일이에요

  • @user-bx6nl6to2n
    @user-bx6nl6to2n 2 년 전 +42

    그니까 죽은 사람 물건은 함부로 가져다 쓰는게 아님
    친척이 침대 새거라며 돌아가신분이 한달 밖에 안쓴거라 준댔는데 거부 했음 괜히 무서운게 이런 일이 있을까봐..미신이겠지만 안 좋은건 피하는게 맞음

  • @LightRain7879
    @LightRain7879 2 년 전 +22

    1:40 김숙 님 표정과 눈빛... 욕을 63빌딩 높이만큼 하고 싶으나 차마 방송이라서 할 수는 없고 '아휴... 못됐다!'라고 응축해서 울분을 토로...
    저런 인간 말종들은 빨리 청산되어야 하는데... 쩝...

  • @hong-.
    @hong-. 2 년 전 +154

    자기전 한편씩 보고자면 꿀잠 자게 됨

  • @jangwonhan7903
    @jangwonhan7903 2 년 전 +24

    저런 성격가진 사람도 약혼을 할 수 있구나....

  • @user-ik3zf4vq6f
    @user-ik3zf4vq6f 2 년 전 +24

    7:35 리얼 가족연기 ㄷㄷ

    • @user-dd3om6dz4c
      @user-dd3om6dz4c 2 년 전

      그니까여 순간 피식함 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qz1wo6cq3i
    @user-qz1wo6cq3i 2 년 전 +172

    사연자가 엄청 착하네... 구대리가 한 갑질이 사실이라는 가정하에 나같았으면 훔치자마자 cctv없는 골목 하수구에 던져 버리거나 복숭아밭 한가운데에 소금이나 팥하고 섞어서 버렸음 거기에 뒤졌다는 소식 들은 직후에 바로 탭댄스췄을거임 ㅋㅋㅋㅋㅋㅋ

  • @wltnr283
    @wltnr283 2 년 전 +61

    구대리라는 사람이 개지랄 안했으면 사연자가 홧김에 반지도 안훔쳤겠지 결론은 구대리는 자업자득, 자승자박임

  • @user-wy3ji6gc1t
    @user-wy3ji6gc1t 2 년 전 +19

    저런 돌아이 상사는 어디를가나 있기는한데 정도를 벗어났다!!!
    자격지심인지 피해의식인지 어이없음!!!
    돌아이 질량보존의 법칙!!!

  • @bukbuk_e
    @bukbuk_e 2 년 전 +13

    누가 뭐라든 너무 사랑해요 심야괴담회….제발장수해주세요…

  • @user-iy9qc4zk9f
    @user-iy9qc4zk9f 2 년 전 +6

    자업자득인듯...
    내가한 잘못은 언제가됐던 부메랑이 되어
    다시 돌아오는법...
    주변인들도 분명 구대리가 괴롭힌다는걸 인지했음에도
    그대로 두고봤으면서 사연자를 탓할자격은
    없는듯....

  • @user-hd1cp5hw5e
    @user-hd1cp5hw5e 2 년 전 +11

    왜 죄책감을... 너무 착하시다...

  • @user-xf8ob6oq3l
    @user-xf8ob6oq3l 2 년 전 +11

    정말 챙피한 어른들이 왜이렇게많은건지.
    자기 앞에 업만쌓는거모르는지.
    눈에보인다면
    저리행동못할것.

  • @himekoinabaDevilfish
    @himekoinabaDevilfish 2 년 전 +24

    사연자가 죄책감 가질 필요가 없는 상황인데 사연 들으면서 좀 많이 갑갑했음..(구대리로 잘못적어 수정함)

  • @duckerk9487
    @duckerk9487 2 년 전 +49

    모르도르로 가져가서 파괴해야 하는데...

  • @user-ru3ol2dl9o
    @user-ru3ol2dl9o 2 년 전 +61

    여자의 한이 이래서 무서운가보다...사연자분이 남에물건 훔친게 잘한게 아니지만 선임이 못된게 살아서 벌 받았나보네요..

  • @user-in3du6hh3e
    @user-in3du6hh3e 2 년 전 +33

    연기 진짜 잘하시네ㅋㅋ 아오 딱밤 마려워

  • @starkeeper7415
    @starkeeper7415 2 년 전 +23

    10:37에서 '어디갔어' 했을 때 순간 피식 웃은 1인 ㅋㅋㅋ

    • @btskorea5928
      @btskorea5928 2 년 전 +4

      신비아파트 보는줄 ㅋㅋㅋㅋㅋㅋㅋㅋ

  • @why_funnyy
    @why_funnyy 2 년 전 +29

    구대리의 죽음과 직접적인 인과관계가 없으니..... 구대리의 쌓여온 잘못된 행실로 본인의 업보? 를 .....

  • @user-io7ld6cs3z
    @user-io7ld6cs3z 년 전 +3

    자기한테 소중한 사람이 있듯이 자기가 괴롭히는 사람도 누군가에겐 소중한 사람일텐데..구대리는 솔직히말해서 누군가를 사랑 할 자격은 없는 것 같아요

  • @user-jd1en5op8g
    @user-jd1en5op8g 2 년 전 +85

    개웃기네 ㅋㅋㅋㅋ 아무리 확인되지 않은 그냥 이야기이긴 하지만 왜 괴롭힌 사람이 미화가 된거야????????
    물론 반지 훔치는건 아무리 갈굼 당했어도 잘못한거임 그건.
    하지만, 김대리도 구대리가 그렇게 아 갈구는거 뻔히 알고있으면서 중재조차 안해놓고 어느 회사나 괴롭히는거 못버티는게 x신이라는 마인드가 한국 문화의 정점을 찍네.

    • @dri13829
      @dri13829 2 년 전 +1

      애초에 진짜 괴롭히던 회사 내에서도 평판이 안 좋은 사람이었으면 죽은 지 몇 년이나 지난 사람의 정보를 자세히 기억 하고 있을까요?
      거기다 구대리가 업무에서 스트레스 줬던 거랑 다른 실습생에게도 그랬을 거라는 건 순전히 제보자 뇌피셜임.
      구 대리 입장에서 본 상황은 완전히 다를 수 있는 데 어떻게 한 쪽 말만 듣고 확신 하실 수 있으심?

    • @user-jd1en5op8g
      @user-jd1en5op8g 2 년 전 +21

      @@dri13829 그럼 오자마자 인신공격했다는건 뭐임? 제가 구대리 말듣고 유추 할 수 있음? 구대리 가족이나 김대리가 나와서 이야기 할 수 있음? 말에 분명 이야기니까라고 거짓말로 이야기 했을 수도 있다고 적었음.
      이 사람이 적은 상황이 이래 힘들었구나 공감이 되니까 그렇게 말한거에요. 이 상황이 실화였으면 당연히 말을 못 내뱉었겠죠?
      똑바로 보고 이야기 합시다
      그리고 모든 회사는 팔이 안으로 굽어요
      특히 대외적으론 밝은 모습보이고 인사성 좋고 일 잘하는 사람이 일 할 때나 안보일땐 그저 후임이나 신입을 감정 쓰레기통으로 삼는 사람이 오히려 더욱 그렇죠. 죽은지 몇 년 지난 사람은 '정말 친했던 김대리'가 알려준 정보이구요. 그 반지를 자기 죽은 약혼녀가 준거라는데 거기까지 알려준거면 엄청 친했던거겠죠?
      마지막으로 아무리 신입이 힘들어하고 금방 뒤질거 같은 분위기 있어도 대리정도의 짬이면 '너 얘 괴롭히냐?' 라던가 '적당히 갈궈라' 이런거 못합니다. 그냥 쉬쉬하고 일부러 못본척하고 그렇죠. 대부분 회사원들은 나서는거 싫어하고 나서면 자기가 책임져야하기 때문에 더욱 그런 환경이 안나옵니다. 앞으로 몇십년을 더 얼굴 부데끼고 지내야하는데 뭐하러 갈굼 당는거 변호합니까? 그냥 조용히 개인주의적으로 가는거죠. 현 대한민국 회사 상황이 그렇습니다. 아무리 이 사람이 갈군다. 인신공격 한다.해도 안 챙겨줍니다. 얘가 그럴리 없는데?라던가 아니면 너가 못버틴거지 라는 군대식 분위기가 그대로 이어가죠. 말 한 놈만 나쁜놈 되는게 현 상황이에요. 회사 다녀보셨으면 이런 상황 잘 아실텐데요? 그리고 중립기어 박으실거면 걍 혼자 박고 조용히 갈길 가세요. 말도 안되는 억지부려가며 남 설득 시키려 하지말고 분위기좀 잘 읽고 씁시다.

  • @greees
    @greees 2 년 전 +5

    무속인 재연배우님 너무찰떡이셔서 매번 무당역으로 나오셔ㅠㅠㅠㅠ 계속나와주세여

  • @jmkim0819
    @jmkim0819 2 년 전 +33

    윤지성 괴담 이야기 감정이랑 말투 등 잘 살려서 말하는 듯~ 고정 mc 됬으면

  • @hyusik7476
    @hyusik7476 2 년 전 +14

    저분 사연이 다 진짜라는 가정 하에
    구대리도 어느정도는 인과응보라 생각함...

  • @user-zo9cy8ow5y
    @user-zo9cy8ow5y 2 년 전 +24

    안타깝지만 저게 우리나라 중소기업 건설업계의 현실임 ㅋㅋㅋ
    일은 안알려주고 ㅈㄴ 부려먹기만함

  • @R.U_single
    @R.U_single 2 년 전 +19

    ㅋㅋ아...나이 삼십후반되고 애둘낳고 살다보니 진짜 내 인생이 귀신얘기보다 더 무섭네ㅠ 예전에는 공포특급 책으로 된거 화장실 콩콩귀신만 읽어도 잠도 못잤는데ㅠ 이제는 귀신얘기들어도 머리만 대면 레드썬이네ㅠ

    • @user-jl2bh1lw6r
      @user-jl2bh1lw6r 2 년 전 +3

      형님 삶의 무게의 경의를 표합니다 🙏

  • @user-lb8wt9ih5e
    @user-lb8wt9ih5e 2 년 전 +56

    애초부터 인간적인 대우를 해주었다면 아무것도 모르는 신입한테 갑질하고 무시하고 못살게 굴고
    참다 참아서 하지 말아야할 선택을 하고말죠 물론 절도는 정당화 될수없다 ...사연자분도 잘한건 없다

  • @user-pp8gp3hk2l
    @user-pp8gp3hk2l 2 년 전 +9

    똑같이 남의 밑에서 일하는 주제에
    괴롭힘 이라니
    못난 사람들이 꼭 남을괴롭히더라

  • @pwh0201
    @pwh0201 2 년 전 +169

    참 희한해...심야괴담회 사연속에서는 사람이 이상해지면 병원이 아니라 죄다 점집으로 가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pe6py6vv3n
      @user-pe6py6vv3n 2 년 전 +24

      무언가의 촉이 아닐까요?

    • @user-tz1vs4oc5q
      @user-tz1vs4oc5q 2 년 전 +3

      @@user-pe6py6vv3n ㅇㅈ

    • @user-Daryl_Ys
      @user-Daryl_Ys 2 년 전 +17

      짜피 병원가도 아무 문제 없음

    • @btskorea5928
      @btskorea5928 2 년 전 +4

      인간들이 무지성이어서 그럼 ㅋㅋㅋㅋㅋㅋㅋ 이런 인간들이 사기 당하고 삶

    • @user-os5mc5dt3q
      @user-os5mc5dt3q 2 년 전 +8

      느낌이 달라서 아닐까요 내가 정신이 이상하구나랑 뭔가 다른 쎄한 느낌이랑

  • @Tradershigh
    @Tradershigh 2 년 전 +14

    귀신님 올해는 꼭 상 받자

  • @yzuarid2491
    @yzuarid2491 2 년 전 +26

    뭐 구대리도 남 그렇게 갈구더니 꼴 좋네

  • @user-xo1dp8dy8u
    @user-xo1dp8dy8u 2 년 전 +7

    주인공이 왜 사과를 하죠
    안타깝지만 주인공이 만약 못견디고
    잘못됬으면 어쩔뻔했나요

  • @swordman7330
    @swordman7330 2 년 전 +32

    그냥 보면서 느낀건 그 약혼반지였던게 무언가 다른 문제가 있던 물건이었고 구대리라는 작자가 그렇게 순수한 인물은 아니었을거라고 생각함. 애들 갈궈대고 남에게 일미뤄대고 그런인간인데 뭘...죽은것도 어찌 생각해보면 그 반지가 없어서 죽었을수도 있고. 전혀 불쌍하다거나 안됐다는 생각이 안듬. 왜 그랬긴 뭘. 왜그래 저렇게 갑질하는거 보면서도 실습생이니까 그냥 못본척하고 넘어가고 그랬던 니들이 문제지.

  • @user-hb8jn9lu9e
    @user-hb8jn9lu9e 2 년 전 +1

    영상 잘 봤습니다

  • @user-ff2uv9hg9d

    역시심야괴담회레전드다❤❤❤❤

  • @user-xg8uq8cy3w
    @user-xg8uq8cy3w 2 년 전 +5

    이유없는 악의와 직장내 괴롭힘이 사람을 얼마나 피폐하게 만드는데 ㅡㅡ
    전혀 딱한 마음이 안든다

  • @user-ou9ij7wi8h
    @user-ou9ij7wi8h 2 년 전 +12

    윤지성ㅠㅠㅜㅜㅡ보고 싶었는데 사랑둥이 지성쒸

  • @user-no4oc3kx9h
    @user-no4oc3kx9h 2 년 전

    뭔가̆̈ 욱하면서 감동스럽다 사연이 너무 딱한것같아요...

  • @limdanib
    @limdanib 2 년 전 +99

    윤지성님 사연 굉장히 잘 읽으시네요. 목소리도 좋고 발음도 좋아요!

  • @user-ru8iw7hd7k
    @user-ru8iw7hd7k 2 년 전 +4

    솔직히 동정도안간다 반지 훔친건 잘못이지만 탐나서 훔친것도 아니고 괴롭혀서 엿되봐라 심정으로 가져간거니.

  • @Lovelee.lovely
    @Lovelee.lovely 2 년 전 +14

    아 미친 구대리 개열받네 연기잘하네

  • @user-wg7hl4vo4q
    @user-wg7hl4vo4q 2 년 전 +3

    직장내괴롭힘가해자들은 인간쓰레기들이다

  • @user-lm1jv5mi5c
    @user-lm1jv5mi5c 2 년 전 +6

    이분 첫 미니괴담 예술고괴담 와.. 다른분껏도듣고왔는데 대박무서웠던..ㅠㅠㅠ

  • @user-kn6fd6ks2e
    @user-kn6fd6ks2e 2 년 전 +68

    ㅋㅋㅋㅋㅋ손깨무는연기 너무해맑게 하셬ㅋㅋㄲㅋㅋ

    • @jhcosm486oo2
      @jhcosm486oo2 2 년 전

      맞아요 ㅋㅋㅋㅋㅋ

    • @user-cn5qw4et1k
      @user-cn5qw4et1k 2 년 전 +1

      제 여동생이 열받을때 저의 손을 깨물던 표정이 생각나네요

  • @user-fd7tu2pj5d
    @user-fd7tu2pj5d 2 년 전 +7

    ㅋㅋㅋㅋㅋㅋㅋ 너 진짜 왜 그랬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친해서 바로 옆에서 보던 양반이 ㅋㅋㅋㅋㅋㅋㅋ

  • @arang94
    @arang94 2 년 전 +3

    죄는 미워하되 사람은 미워하지 말라는 말이 괜히 생긴게 아니였네요 안타 깝지만 실제 있었던 일 이라면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그 곳에서 두분이 행복하기를 바랍니다

  • @user-xl2em2mq2r
    @user-xl2em2mq2r 2 년 전 +23

    1.구대리가 신입생한테 선 넘고(인성모독)
    2.신입생이 구대리 선넘고(반지 훔침)
    3. 여동생이 선 넘음(가족 물건 이래도 허락은 받고 써야지)

  • @user-sn8ow6hv1o
    @user-sn8ow6hv1o 2 년 전 +15

    구대리라는 사람이 일단 먼저 사람이 되야지. 외모비하 인격비하는 선넘었지 진심...

  • @user-uz8sg1td9w
    @user-uz8sg1td9w 2 년 전 +9

    예전에 목욕탕에서 목걸이 잃어버렸는데 뒤늦게 생각나서 다시 가보니 없어졌음ㅠㅠ 소중한 목걸이였는데...그냥..에휴 갑자기 생각나서...

  • @heoallankim5380
    @heoallankim5380 2 년 전 +26

    물건 훔친건 잘못한거지만 구대리도 잘한건 하나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 @user-ch8qc3ei9s
    @user-ch8qc3ei9s 2 년 전 +23

    나도 길에서 은반지 하나 주웠는데 왠지 버리기가 싫어서 네번째 손가락에 끼고 다녔음 근데 그 후로 걸어가다가도 넘어지고 칼에 손이 베이고 모서리에 찍히고 계속 다침. 찝찝해서 반지를 버리려고 집었는데 어느순간 또 나도모르게 손에끼고있었음 ㅡㅡ... 친한동생한테 반지 주운이후로 계속 다치는거같다고 말하니까 나중에는 내가 반지 집는거 보자마자 막 화내면서 대신 버려줌 ㅠㅜㅜ 그 후로 안다침.... 찝찝..

  • @user-vc6fk1cw6s
    @user-vc6fk1cw6s 2 년 전 +7

    무당언니 넘 예쁘심😍

  • @beatitudo6006
    @beatitudo6006 2 년 전 +43

    여동생한테 붙지말고 구대리를 좀 혼쭐내지
    타인한테 말 고따위로 하지말라고 !!

  • @user-ty3js5zo3q
    @user-ty3js5zo3q 2 년 전 +7

    난 윗사람이던 아랫사람이던 저딴식으로 말하면 죽이고 싶더라구요

  • @user-os8lz3rd7c
    @user-os8lz3rd7c 2 년 전 +12

    김대리도 저거 웃기지도 않은 놈이네. 구대리가 신청자 ㅈㄴ 갈구는거 옆에서 매일같이 봤을텐데 왜 그러긴 뭘 왜 그랬냐고 묻고있네;

  • @user-wo5bg4yb3b
    @user-wo5bg4yb3b 년 전 +3

    와 사연자분이 훔친건 잘못한거 맞지만 구대리랑 그 옆에 친구(?) 왜 그랬냐고 물어보는데 싸이코 같음

  • @TV-kd6nm
    @TV-kd6nm 2 년 전 +23

    첨엔 구대리가 먼저 못땟게 했는데 뒤에서 구대리의 비밀이있던 반지...반전에이런 반전은 없었다.(?)

  • @user-fm9su7gj5q
    @user-fm9su7gj5q 2 년 전 +2

    차라리 면전에다 욕박고 나오지 왜 반지를 훔쳤어..

  • @user-up1bo9lq5r
    @user-up1bo9lq5r 2 년 전 +12

    무당이 동생뱃속에 악재가 있다고했을때 새로운 공포였다. 찐이었으면 그날은 동생죽고 엄마죽는거야….

  • @roppy01
    @roppy01 2 년 전 +14

    물건을 훔친 건 잘못이지만 구대리 본인이 화를 자초한 거기 때문에 정상참작임

  • @user-er5dt9go3x
    @user-er5dt9go3x 2 년 전 +3

    에휴 어딜가나 빌런은 있기 마련인데...고생하셧네

  • @user-ue5iu8sh4e
    @user-ue5iu8sh4e 2 년 전 +8

    무당역 배우분 연기 너무 잘하심 자주 나와주세요

  • @LL-sb6lg
    @LL-sb6lg 2 년 전 +7

    애초에 구대리가 행실을 똑바로 했으면 일어나지 않았을 일이고 그냥 자업자득이네

  • @BLACK_PEARL_
    @BLACK_PEARL_ 2 년 전 +4

    자기가 받은 상처가 힘들다는 걸 진심으로 마주하고 깨달았다면, 절대로 남에게 작은 상처라도 줄 수 없었을 거예요. 다른 사람은 자기처럼 힘들지 않길 바랄테니까요. 자기가 상처 받았다고 해서 남도 받아야 하나요? 자기가 받은 상처를 남에게 푼다고 해결이 되던가요? 저는 개인적으로 구 대리의 행동이 그냥 이해가 안되네요. 살다보면 가끔 만나게 되는 특이한 부류의 사람들. 그냥 상종하지 않는 게 답이더군요. 10년이나 된 옛날 얘기지만, 사연자분 정말 고생 많으셨고 가족들과 항상 행복하고 건강하시길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