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자들 미쳤네; 기름도 전기도 없이 달릴 수 있는 신의 엔진 등장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4. 04. 26.
  • 전기차도 수소차도 아닙니다. 양자역학을 통해 열도 기름도 전기도 필요없는 엔진이 등장했습니다.
    - 인스타그램: / softdragon__
    - Chapter
    0:00 새로운 방식의 엔진
    1:19 파울리의 배타원리
    2:49 양자엔진 원리
    4:39 앞으로의 미래
    - 내용 출처
    1.이병철, “전기차·수소차 다음은 양자차…양자로 작동하는 엔진 나왔다”, 조선비즈, 2023
    2.Jennifer Koch et al, “A quantum engine in the BEC-BCS crossover”, nature, 2023 (doi.org/10.1038/s41586-023-06469-8)
    3.Merle Naidoo, “Powering the Quantum Revolution: Quantum Engines on the Horizon”, OIST, 2023
    4.서울대학교, “빛으로 작동하는 양자엔진 최초 구현”, 서울대학교, 2022
    - BGM
    Boundary by Kevin graham
    Fortitude by Lance Conrad
  • 과학기술

댓글 • 728

  • @softdragon
    @softdragon  6 개월 전 +97

    인스타그램 및 개인 연락은 아래로.
    instagram.com/softdragon__/
    저희 회사 이메일로 오는 개인 문의는 비즈니스 문의를 제외하곤 답변드리지 않고 있습니다.

    • @SKT_T1_Faker
      @SKT_T1_Faker 6 개월 전

      빛은 무한한 에너지를 가졌고, 입자와 파동의 성질을 띄는데 그 입자에 맞은 우리는 왜 멀쩡한가요??

    • @user-kc5mb3yk6s
      @user-kc5mb3yk6s 6 개월 전

      @@islam_badfool분탕종자 하나 칼삭제 칼차단 부탁드려요~

    • @DSb-vn8qm
      @DSb-vn8qm 6 개월 전

      ​​​@@SKT_T1_Faker빛은 최소한으로 작게 파생된 에너지 영향이 적음 원천은 빛이 아님

    • @user-tj4pk4ui9g
      @user-tj4pk4ui9g 6 개월 전 +2

      사실상 저게완벽하게나온다고
      해도 중동석유국들이 가만히있을까
      절대못나옴 나와도그들만의리그
      될것같습니다... 부자들이 가만히안있죠 공짜로에너지?
      인간은 절대공짜로 에너지를 세계로 나눠주지않고 독점할것입니다..

    • @dsmhan5289
      @dsmhan5289 2 개월 전

      @@user-tj4pk4ui9g맞아요~~~경제 이익 위주로 돌아 가지요~ 전기 자동차도 100년전부터 나왔는데 대학 연구실 연구비를 기업체 에서 지원 해주는데 말을 안들을수 없죠~
      기업 이익을 위해서들 돈되는 쪽으로 움직이죠~전기 자동차 충전소가 충분하지 안잔아요~전시 행정 정도지요~

  • @soehojohn7645
    @soehojohn7645 6 개월 전 +98

    멋지군요. 파울리의 배타 원리는 익숙하지만 이걸 이론이 아닌
    실 생활로 끌어내 피스톤 운동까지 성공시켰다니 그저 놀라울 따름입니다.
    역시 이 분야는 평범한 것에서 insight를 이끌어내는게 중요하네요.
    하루빨리 상용화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user-ic1dj5tf7r
      @user-ic1dj5tf7r 6 개월 전

      한가지 확실한건 한국에서 또 사기꾼 나온다. ㅋㅋㅋ
      황우석 , 상온초전도체 같은 사기꾼이 또 나온다. ㅋㅋㅋ
      일본 노벨 과학상 25개 , 한국 0 개 ㅋㅋㅋ 한국의 사기 범죄율은 인구대비 일본의 12배 ㅋㅋㅋㅋ

  • @user-jp3tj8dj3o
    @user-jp3tj8dj3o 6 개월 전 +20

    자동차를 좋아하는 한 사람으로서 진짜 이런 엔진이 상용화 되엇으면 좋겟네요. 심지어 사이클 그래프가 현존하는 내연기관(오토, 밀러, 앳킨슨) 사이클이랑 비슷해보이기도 하구요.

  • @KIYOMO2604
    @KIYOMO2604 6 개월 전 +36

    진짜 기술의 발전은 볼때마다 재밌다

  • @hhuhuh94
    @hhuhuh94 6 개월 전 +23

    온도와 작동 조건이 엄청 극한이군요... 1 mK 근처의 극저온에 자기장도 엄청 걸어서 원자들 다시 잡아 가두고... 하지만 페르미온과 보존의 영역을 되풀이 할 수 있다는 것이 신기하네요 ㅎ

  • @innovationHong
    @innovationHong 6 개월 전 +2

    재미있게 잘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 @user-yc4nl1kv8b
    @user-yc4nl1kv8b 6 개월 전 +4

    대단한 에너지네요 감사합니다

  • @yerialishah4724
    @yerialishah4724 4 개월 전 +2

    흥미로운 영상 땡쿠

  • @user-db9gp7fi1m
    @user-db9gp7fi1m 6 개월 전 +2

    오, 오늘 주제가 좋아!

  • @quixtar0602
    @quixtar0602 6 개월 전 +30

    에스오디님덕분에 과학이 참 재밌게 다가오네요 감사합니다

    • @softdragon
      @softdragon  6 개월 전

      재미있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user-lz4xn9bl7u
    @user-lz4xn9bl7u 6 개월 전 +2

    새로운 내용이네요

  • @user-bt4qc8gg6q
    @user-bt4qc8gg6q 6 개월 전 +4

    목소리 미쳤다..멋져요

  • @dosivaelectroniccompany
    @dosivaelectroniccompany 6 개월 전 +1

    구독 잘했당. ㅋㅋ 목소리 좋네요

  • @user-xp1hi7ii5x
    @user-xp1hi7ii5x 6 개월 전 +3

    와! 반가운 소식이고 제발 실현되었으면...

  • @user-gn2hq4oc8k
    @user-gn2hq4oc8k 6 개월 전 +19

    대.다.나.다. 저런 과학분야를 이끌어 가는 과학자가 더 많아져야 할텐데요.

  • @user-ir5kv7ot5r
    @user-ir5kv7ot5r 6 개월 전 +86

    좋은 논문 소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논문을 읽어보면 이번에 개발된 파울리 엔진의 효율은 투입된 에너지 대비 25%라는거지 기존 상용 엔진의 25%라는게 아닙니다. 훨씬 대단한거죠. 그리고 압축률을 올린다면 50% 이상의 효율을 보일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합니다.

    • @oinkoink6906
      @oinkoink6906 6 개월 전 +3

      가솔린 엔진이 에너지 효율 40% 미만이라는데 미친.. 개 지리는데

    • @max_7344
      @max_7344 6 개월 전

      초전도체 상용화되면 저게 대수냐

    • @user-dr5cl1xj2x
      @user-dr5cl1xj2x 6 개월 전

      ​@@max_7344야 되겠냐?

    • @oinkoink6906
      @oinkoink6906 6 개월 전

      @@max_7344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병ㅅ

    • @DossMon
      @DossMon 6 개월 전 +1

      뭐.....상온초전도체에 비하면 ㅈ도 아니긴 한데, 대단한 기술임에는 틀림없지

  • @ForestStory1
    @ForestStory1 5 개월 전 +1

    멋져요 😮

  • @user-hu2yb7gk1t
    @user-hu2yb7gk1t 6 개월 전 +4

    양자엔진. 헐. 대박 👍

  • @Seojundash
    @Seojundash 6 개월 전 +86

    상온에서도 실현될 수 있다면 진짜 혁신적인 기술이네요

    • @user-me8xz1rx6w
      @user-me8xz1rx6w 6 개월 전 +7

      리석배형님이 찐 lk99를 들고오신다면...가능할지도요? ㅋㅋㅋ

    • @user-bp3dq2iu4c
      @user-bp3dq2iu4c 6 개월 전

      @@user-me8xz1rx6w그게 아직 가능성 있는 얘긴
      맞음?

    • @ChunSik262
      @ChunSik262 6 개월 전 +2

      @@user-me8xz1rx6w북한사람으로 만들어버리네 ㅋㅋㅋㅋ

    • @max_7344
      @max_7344 6 개월 전 +1

      @@user-me8xz1rx6wㄹㅇ 초전도체 상용화되면 저게 대수가 아니죠.

    • @user-ic1dj5tf7r
      @user-ic1dj5tf7r 6 개월 전

      한가지 확실한건 한국에서 또 사기꾼 나온다. ㅋㅋㅋ
      황우석 , 상온초전도체 같은 사기꾼이 또 나온다. ㅋㅋㅋ
      일본 노벨 과학상 25개 , 한국 0 개 ㅋㅋㅋ 한국의 사기 범죄율은 인구대비 일본의 12배 ㅋㅋㅋㅋ

  • @user-sv2pd1xu8p
    @user-sv2pd1xu8p 6 개월 전 +1

    감사합니다 ^~^

  • @shp-vp9uc
    @shp-vp9uc 6 개월 전 +23

    '프로젝트 헤일메리'라는 SF소설책에서 나오는 아스트로파지라는
    질량을 에너지로 변환하는 외계생명체를 이용해서 미친 효율의 엔진을 만드는 것이 생각났네요
    질량을 에너지로 변환할 수만 있다면 마이크로그램 단위의 질량으로도
    말도안되는 미친 추력을 만들 수 있는 엔진..

    • @3--762
      @3--762 6 개월 전 +2

      무한동력같은건 없겠지만,,,공중에서 눈에 보이지않는 에너지를 발견하고
      추출하여사용할때가 과학 발전과 더불어 올것입니다. 세계는 양자 전자를
      비롯하여 암흑물질같은 온갖 에너지로 가득차있기 때문이지요.

    • @3--762
      @3--762 6 개월 전 +2

      삼성은 정말 대단합니다. 나노를 취급하니까요. 과학이 어떻게 발전하든
      초미세 공정기술은 상상을 실현 시켜줄수있는 응용과학의 최첨단이겠지요.

  • @user-ri2iz4sw2h
    @user-ri2iz4sw2h 6 개월 전 +4

    ‘오늘의 과학이 내일의 기술이 될수 있다’는 말씀에 심장이 뜨거워집니다… 과학 화이팅~~~👍

  • @ggh4679
    @ggh4679 6 개월 전 +6

    보손을 페르미온으로 만들때 투입되는 에너지가 필요하겠네요.
    그 에너지도 결국 전자기파 아닌가요? 아니면 떠도는 보손의 자체 에너지로만 페르미온을 만든다는 건가요?

  • @jsy5187
    @jsy5187 6 개월 전 +41

    파울리의 배타원리(전자가 서로를 밀어내는 배타적 특성을 가진다.)에서 지금의 2nm 급의 반도체가 나왔습니다.
    둘간의 간격은 사실 어마어마합니다. 그 발견이 이런 결과를 가져왔으리라.... 파울리는 상상도 못했을 겁니다.
    그 작은 부피의 변화를 동력원으로 사용한다는 것은 참으로 뛰어난 생각입니다.
    물론 많은 분들이 이런 생각을 했었습니다.
    이를 가능하게 실험으로 증명했다는 것이 놀라울 따름이지요.
    일단 우주에서 우주선의 기동에 효율적인 수단으로 사용되어지겠네요.
    이런 분야에 대해선 우리도 연구를 많이 해야만 합니다.
    그런데.... 다들 의대....만 들어가고 싶어하는 현실이니.... 그게 작은 나라의 현계일지도....

    • @max_7344
      @max_7344 6 개월 전 +1

      초전도체 상용화되면 저게 대수가 아닐듯

    • @Edhilues
      @Edhilues 6 개월 전

      @@max_7344여기저기 댓글 다시는 초전도체 신봉자님, 모든 기술은 응용분야가 각각 무궁무진하고 장기적 적용은 현재 우리도 생각하고 못하는 부분도 있을겁니다.

  • @user-lm1kn6gk3p
    @user-lm1kn6gk3p 6 개월 전 +3

    핵폭탄의 에너지 알고르즘를 이용한 엔진이네요...ㅎㅎ 와...대박...

  • @user-tl8ll1il8c
    @user-tl8ll1il8c 5 개월 전 +2

    과학은 정말 신비롭네요

  • @user-ey1yu6dg1o
    @user-ey1yu6dg1o 6 개월 전 +1

    와... 할 말이 없네요 그냥 쥑입니다

  • @user-pl9on6wh6i
    @user-pl9on6wh6i 3 개월 전 +1

    와~~
    대박이네~~~~

  • @alyciawang2892
    @alyciawang2892 6 개월 전 +1

    감사 합니다

  • @user-kk6fb4ej1t
    @user-kk6fb4ej1t 6 개월 전 +4

    보손과 페르미온 변화는 꽁이냐고
    뭔가 에너지가 있어야지

  • @zihasoo
    @zihasoo 6 개월 전 +6

    과학기술은 진짜 대단하다...

  • @user-bg3bx4fo1q
    @user-bg3bx4fo1q 6 개월 전 +8

    엔진룸 부피 변화로 크랭크축을 돌리겠다는 게 내연기관의 잔재가 남은 고정관념 아닐까.
    뭔가 좀 전혀 다른 방법이 있을 것 같은데...

  • @Matou-Sakura
    @Matou-Sakura 6 개월 전 +1

    중간중간 계속 영상 멈추고 30초정도 앞으로 돌아가서 다시 듣기를 반복하고 전체 영상을 3번정도 다시 봐야 그나마 이해가 가능할 정도의 수퍼 울트라 고퀄러티 영상이네요. 50분 정도의 시간을 들여서 봐야 조금 이해가 된다는건 제 머리가 나쁘다는 거겠죠잉...T^T
    스산한 계절입니다. 감기 조심하시고 독감 시작되고 있는데 예방접종도 얼른 받으세요~

  • @Colors_MINJONG92
    @Colors_MINJONG92 6 개월 전 +3

    새로운 추진방식의 엔진이라니... 기대되는군요...

  • @user-xf8dj6ll4d
    @user-xf8dj6ll4d 6 개월 전 +1

    매우 흥미롭네요.
    극저온 온도에서는 현재의 물리 화학적 현상과는 다른 현상이 나타남을 이미 많은 연구가 행해지죠.
    초전도는 상온에 가까이간 -100도에서 사용할 수 있어 즉 저항이 발생하지 않으므로 무한의 에너지를 가지게 되므로 전기모터가 무한의 에너지를 가지죠.
    하지만 이 경우 저온현상을 만드는데 에너지가 소요되므로 무한의 에너지가 아니라는 것이죠.

  • @user-ip1og1js6z
    @user-ip1og1js6z 6 개월 전 +1

    우리가 뭔가 알게 되었다는것은 일반적으로 좋은일이지만 또한 그것은 그틀에 갇히게 된다는 뜻이기도 하다.
    인간사고의 학습방식이 하나의 원리를 알아내고 그것을 기반으로해서 다시 다른것들을 찿아내기 때문에 이건 벗어날수 없는 운명인것 같습니다. 그결과 더 나은 것들을 만들어내긴 하지만 어쩌면 또 다른 아주 새로운 뭔가를 찿아냈을 가능성을 잃어버렸을 수도 있겠죠.
    아주 흥미로운 영상 잘 봤습니다.

  • @user-yf4yi1gl5c
    @user-yf4yi1gl5c 6 개월 전 +1

    정말 대단하다. ㄷㄷ

  • @luckeyman1664
    @luckeyman1664 5 개월 전 +3

    예전에 "공기압축 엔진"을 개발했다는 말로 다단계 사기를 친 사건이 있었는데요,
    파울리 엔진 이론을 흉내 낸 것인지는 모르나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했어요.
    ((전자석~)) 자석의 밀고 당기는 힘을 이용하여 회전력을 얻을 수 있다면...

  • @moneyh1213
    @moneyh1213 6 개월 전 +1

    이야.. 진짜 신기하다 와.. 미래가 너무궁금해!!

  • @yple7
    @yple7 6 개월 전 +3

    이런식으로 비열발생 배터리가 만들어지게 된다면 충전해서 vr 기기나 스마트폰에도 접목 시켜본다면 발열은 낮아지고 기기 효율이 좋아지지 않을까 상상해보게 되네요

  • @gmd317
    @gmd317 6 개월 전 +1

    양자의 세계는 기존 상식을 깨버리는 구만요 재밌네요

  • @Tv-gh7yu
    @Tv-gh7yu 4 개월 전 +1

    목소리 정말 좋다 부럽다

  • @mjk7451
    @mjk7451 6 개월 전 +1

    두근두근하네요

  • @user-oy4lu9jk2c
    @user-oy4lu9jk2c 6 개월 전 +1

    무한한 상상력이 인류의
    발전을 이루어왔 듯이
    이 또한 이루어지리라
    생각되네요......
    최신의 과학정보를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user-wb6mv3ew7i
    @user-wb6mv3ew7i 2 개월 전

    과학자가 최고❤❤❤

  • @infested_pigeon
    @infested_pigeon 6 개월 전 +313

    양자엔진이라고? 이건 못참지

    • @softdragon
      @softdragon  6 개월 전 +43

      ㅅㅅ

    • @user-vz4ok2sl8k
      @user-vz4ok2sl8k 6 개월 전 +4

      생수? 세수?

    • @STROBE.
      @STROBE. 6 개월 전 +3

      수수?

    • @blessing-you
      @blessing-you 6 개월 전 +1

      참치!

    • @Smari24
      @Smari24 6 개월 전 +7

      사살, 사신, 사사, 사시, 사수, 삭신, 시술, 수술, 소수, 수소, 세신, 시사, 실수, 식수, 실시, 살살, 샤샤, 산수, 속살, 셈수, 손수, 식사, 센세

  • @user-ti2dr9iy2t
    @user-ti2dr9iy2t 5 개월 전 +1

    1:08
    아닌데요;;; 저는 기초과학을 제일 좋아해용ㅎㅎㅎ이 맛에 에스오디 형 영상 보는거임ㅋㅋㅋㅋ
    그나저나 본인 자동차학과 나왔는데 이건 진짜 흥미로운 내용이네. 평균학점 2.8맞고 졸업했는데 ㅋㅋㅋㅋㅋ아 난 응용과학도 그렇고 특히 실전과학을 싫어하는데 기초과학이 제일 좋단말이지❤

  • @user-ie7kh1mq1w
    @user-ie7kh1mq1w 6 개월 전 +3

    초전도체의 가치 같으네요?? 응원합니다 🎉🎉

  • @TV-is1cv
    @TV-is1cv 6 개월 전 +1

    팡팡터지면 힘이 나옵니다~~^^.

  • @Euphonix76
    @Euphonix76 6 개월 전 +1

    소리가 방의 룸어쿠어스틱의 영향을 너무 많이 받아 앰비언스 사운드가 너무 많이 들어오는데
    마이크를 더 가까이 놓고 수음하거나 마이크의 지향 패턴을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그리고 저렇게 대각선으로 멀리 마이킹하면 팝필터는 필요없습니다.
    녹음실 엔지니어 출신이라 이런 것만 보이네요.

  • @bookmakase
    @bookmakase 6 개월 전 +3

    형 바이오테크쪽으로 형처럼 영상만들고싶은데ㅠ 논문무료로 볼수있는 사이트가 어디였죠?😂😢
    저는 바이오의약품이 진정 세상을 바꿀거라 봐서용...

  • @johnypowell
    @johnypowell 6 개월 전

    언젠가는 나올줄알았는데 드디어~

  • @jasmin-zc3qg
    @jasmin-zc3qg 6 개월 전 +3

    그래서 상온 초전도체가 중요 한듯 하군요~^^

  • @truelynotavailable
    @truelynotavailable 6 개월 전 +1

    에너지를 만드는 것이 아니고 에너지를 엔진을 통해 양자에너지를 운동에너지로 변화시키는거 아닌가요?^^

  • @user-he7jo7ge4k
    @user-he7jo7ge4k 6 개월 전 +3

    양자엔진보다는
    초전도 모터를
    개발하는게 더
    빠를듯

  • @fransis305
    @fransis305 6 개월 전 +1

    이제 얼굴도 공개하시고 화이팅!

  • @user-ke2cq1zh2b
    @user-ke2cq1zh2b 6 개월 전 +3

    양자엔진, 엔진 관련 주식 검색해보니 양자컴퓨터 및 엔진 관련 내용만 나오는데,
    양자엔진에 관한 주식 뭐 없을까요??
    아니몀 아직 상용화도 안된 기술 주식 너무 이를까요?? ㅠㅠ

    • @user-tw5xl5yj9o
      @user-tw5xl5yj9o 6 개월 전 +2

      치고 먹고 빠지기 위해 열심히 그물을 치고 있는겁니다.
      그냥... 아무것도 아닙니다.

  • @user-lc3ul1zp2m
    @user-lc3ul1zp2m 6 개월 전 +3

    틀에 박힌 원리를 이용한 엔진만을 사용해왔다(x)
    사용 가능하고 접근하기 쉬운 에너지원만 사용했다(o)
    솔직히 물리적으로 표현 가능한 어떠한 에너지든 인류가 사용하기 쉬운 형태의 에너지로 전환할 수 있으면 뭐든 썼을겁니다. 단지 그게 어려워서 그렇지.

  • @user-yw4jy1yj7u
    @user-yw4jy1yj7u 6 개월 전 +15

    이게 상용화되려면 거시세계와 미시세계의 통합이 되어야만 하겠네요.
    우리가 흔히 말하는 물건들에 양자역학을 가두어야 가능할텐데...
    와... 새로운 물질을 발견해야하나 아니면 기술력만으로 가능하려나 진짜 살아 생전에 볼 수 있었음 좋겠습니다.

    • @max_7344
      @max_7344 6 개월 전 +1

      초전도체 상용화되면 저게 대수가 아닐듯

    • @WDsounds
      @WDsounds 6 개월 전

      ​@@max_7344초전도체는 전기를 사용하는 데에 전기 손실을 줄이는 거지만
      파울리 엔진은 전기를 사용하지 않아도 되는 것 같으니
      둘 다 상용화된다면 파울리 엔진이 더 뛰어날 듯

  • @gywo3468
    @gywo3468 6 개월 전 +1

    정확히 얘기하면 입자도 보존일 수 있어서 (He4 같은 경우) 더 올바른 설명이 필요할 거 같습니다.

  • @Do_Chi
    @Do_Chi 6 개월 전 +1

    마침 최근에 봤던 빛을 손으로 만질 수 없는 이유에 대해 파울리의 배타원리를 잠깐 설명해준
    보다 라는 채널의 빛을 압축하자 3초 뒤 벌어진 일 이라는 영상이
    생각 나는군요
    미시세계에 관심이 있으신분들은 앞 설명이 몇분밖에 되지 않으니 한번 보시면 흥미로우실겁니다
    그나저나 페르미온과 보손이 전환?변환?이 되는 존재였군요 너무 얕게만 알아서..

  • @dok7006
    @dok7006 6 개월 전 +1

    Gn 드라이브 같은건가요?

  • @MulgogiCousin
    @MulgogiCousin 6 개월 전 +3

    기존 열역학을 이용한 엔진이 워낙에 효율이 안좋다는 것을 감안해도.. 25%라면 어느 정도인지는 몰라도 상당한 수준이네요.

  • @Bloodfyer
    @Bloodfyer 6 개월 전 +5

    과학시간에 배운 것 중 파울리의 배타원리가 기억에 가장 많이 남습니다. 왜냐면 배타가 그냥 외래어인 줄 알고 시험에 베타원리라고 썼다가 틀렸었죠.. 배타원리는 한자어 이더군요..

    • @gajakunaable
      @gajakunaable 6 개월 전 +1

      헐 저도 알파 베타 이건즐 ㅎ

    • @ABC-kx5gy
      @ABC-kx5gy 6 개월 전

      @@gajakunaable 오호! 몰랐어요. 이건 애초부터 개념 설명을 불친절하게 한 선생님들 책임입니다. 그 다음엔 용어를 정확하게 확인 안한 학생 책임. ㅋㅋ

    • @sari54754
      @sari54754 6 개월 전

      파울리금제율이라고도 봤던 기억이..

    • @breaseroto8552
      @breaseroto8552 5 개월 전

      배타적 모르나

  • @user-mc3nb4qc2f
    @user-mc3nb4qc2f 6 개월 전 +1

    바디알케미님 목소리랑 거의 비슷하네요? 동일인물이신가요?

  • @user-rs6rf3kh1c
    @user-rs6rf3kh1c 6 개월 전

    3:08 부피변화하면서 왜 아래를 보시는거예욧!ㅋㅋㅋㅋ

  • @myourmother
    @myourmother 6 개월 전 +1

    약간 산만해지고 새로운 영상효과가 나왔는데 새 영상편집자 고용하신건가요?

  • @user-ry5zi2wd4j
    @user-ry5zi2wd4j 2 개월 전 +1

    양자들을 이용한 구동은 유압식 엔진에 충돌 시키는 방법으로 한다치고 엔진작동을 멈출때는 어떻게 할 것인가요? 양자들이 보손이 되고 펠미온이 되는 방식은 그렇다치고 어떠한 장치내부에서만 작동함으로서 계속 사용할 수 있다치고 작용을 멈추는 기술은 무슨수로 할것인가요. 설명대로라면 어떠한 장치의 내부에서 끝없이 충돌한다는 뜻인데 구동장치에 충돌하면 엔진은 계속 피스톤 운동을 해야하고 차량이 운행하지 않도록 하기위해서 기어를 변속할수는 있지만 피스톤운동은 무슨수로 멈추게 해서 주차할 것인가요? 내가 보기에 영상 주인공이 연구한 내용은 아닌것으로 보입니다만 질문 하겠습니다.

  • @eightfortune
    @eightfortune 6 개월 전 +1

    열이 에너지입니다..

  • @chal_jin
    @chal_jin 6 개월 전

    반도체로 전구를 만든 거랑 비슷한 느낌을 받았네요 이걸로 이걸 만들어? 하는 그런 ㅋㅋㅋ

  • @ycw00724
    @ycw00724 4 개월 전

    상용화가 문제 겠네요 미래에 지구 자기장을 이용한 무한 에너지 엔진도 나오면 좋겠네요 ㅋ

  • @maxKimhi
    @maxKimhi 6 개월 전

    과학을 중요시 해야겠네요.

  • @9cw499
    @9cw499 개월 전

    짱 신기하네 ㄷㄷ

  • @user-korea.one0
    @user-korea.one0 3 일 전

    감사합니다.

  • @douglaskwon4971
    @douglaskwon4971 6 개월 전 +3

    저런건 산업혁명을 능가하는 발명이 될 것입니다.
    조속한 상용화가 이뤄지길 기대해 봅니다.

  • @user-xu2yf6yk9u
    @user-xu2yf6yk9u 4 개월 전

    양자엔진이라해도 처음 엔진을 움직이려고한다면 힘이 필요하죠 아무런 동력없이는 양자엔진이라할지라도 굴릴수가없으니까요 또한 실제 상용화가 된다할지라도 일반적으로 쓰일순없지않을까 싶네요 가격이 어마무시할테니 말이죠 우주선 엔진이나 비행기쪽이면 몰라도 일반적인 차량에 적용이 된다면 아무리 싸게 한다고해도 최소 50 60억 정도가될테니말이죠 과학의 발전이 대단하고 경이로울정도고 너무 엄청난업적이긴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많이 부정적입니다 양자엔진 꿈의 엔진이라불려도 손색은 없겠지만 과연 상용화가 될런지는 모르겠네요

  • @daniel-ew6ey
    @daniel-ew6ey 5 개월 전 +1

    페르미온과 보손의 변환에 쓰이는 에너지는 어떤식으로 얻는건가요? 전기로부터얻는다면 결국엔 전기차..?

    • @OFFSIDE-sf6hk
      @OFFSIDE-sf6hk 5 개월 전

      저도 페르미온과 보손을 어떻게 변환하는건지 궁금하네요

  • @yarn75
    @yarn75 6 개월 전 +1

    상온전도체가 발견전에는 혁신적인 에너지는 힘들구나

  • @joo_pd
    @joo_pd 6 개월 전

    와우...

  • @user-zu8eo6xd1k
    @user-zu8eo6xd1k 6 개월 전

    혹시 어제 송도에 계셨나요?
    너무 닮은분을 봐서 인사할뻔했어요

  • @kbsla
    @kbsla 6 개월 전

    초전도체도 그렇고 양자엔진도 그렇고.. 상온에서 동작하기 전까지는 상용화는 갈길이 멀겠네요.

  • @hyodo2010
    @hyodo2010 6 개월 전

    경남대에서 양자에너지 실용화 검증 뉴스도 있던데 알려주세요

  • @allthatscuba
    @allthatscuba 6 개월 전 +1

    인간의 욕심이 새로운 기술을 발전시키는 원동력이 되었듯
    그 인간의 욕심이 새로운 기술의 발목잡기를 하게된다는 아이러니한 현실.

  • @kimkun1447
    @kimkun1447 6 개월 전

    와 개쩐다 충격적이네요

  • @user-ry5zi2wd4j
    @user-ry5zi2wd4j 2 개월 전 +1

    배타원리는 보손과 펠미온 외의 어떠한 외부의 힘(에너지)과도 상호관계가 없다는 뜻인데 보손과 펠미온의 끝없는 작용을 멈추게하지 못하면 큰 사고가 날 수 있지 않을까요.? 이 작은 입자들의 작용을 멈추게한 다음 다시 시동을 걸어서 작용을 하게 할 수 있을까요.?

  • @rimgywo
    @rimgywo 6 개월 전

    박제

  • @ingulee1004
    @ingulee1004 6 개월 전

    @3:08 뭔가 할때 밑에 보는것보소 ㅋㅋㅋㅋㅋ

  • @noctiss_x
    @noctiss_x 6 개월 전

    와~ 미친… 😮😮😮😮😮

  • @user-yb1us9zf9h
    @user-yb1us9zf9h 6 개월 전 +2

    0K에 가까운 온도가 필요하다면 지구 바깥 우주에서는
    엔진으로 사용이 가능할지도 모르겠네요.

  • @user-bj9iy6db1i
    @user-bj9iy6db1i 6 개월 전

    지구에선 아직 쓰이긴 힘들지만 절대영도민 우주에서는 쓰일 수도 있겠네요

  • @roadking1191
    @roadking1191 6 개월 전

    이해 못했지만 좋아요 눌러요 ㅎㅎ

  • @user-badababo
    @user-badababo 6 개월 전 +1

    모칠레로님 닮으신듯ㅋㅋㅋ

  • @lucis_ferre
    @lucis_ferre 6 개월 전

    페르미온과 보손은 서로 변환될 때 별도의 외부 에너지가 필요하지 않나요?

  • @user-gi6mw9wu8b
    @user-gi6mw9wu8b 6 개월 전

    수축과 팽창으로 에너지를 얻는다
    이 생각이 맞는지 모르지만 심장 그 자체 아닐런지

  • @yuowk
    @yuowk 6 개월 전 +1

    달리는 원자폭탄 ㄷㄷㄷㄷㄷ

  • @user-dn6pm3yf2h
    @user-dn6pm3yf2h 4 개월 전

    아마 지금 위성 처름 이온 엔진을 대체 하는 것으로 쓰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양자 엔진이 자동차를 굴러가게 할 만큼 에너지가 나올 수 있을까요?

  • @user-wf7un2yd8j
    @user-wf7un2yd8j 2 개월 전

    바닷물을 이용한 수소엔진도 획기적이라 보이며, 이건 새로운 형태의 엔진이 되겠군요....기대가 큽니다

  • @modelerarnold3125
    @modelerarnold3125 5 개월 전

    절대영도 상태에서만 가능하다면, 그에 가까운 우주공간에선 약간의 냉각만 더해서 작동이 가능할 수도 있겠군요. 이건 행성안에서보다 우주에서 먼저 사용할 것 같습니다.

    • @user-gr9kr6kl2r
      @user-gr9kr6kl2r 3 개월 전

      태양열을축적시켯다가돌아간.ㄴ동력을개발하면무궁무진하게동력을쓸수잇는기술여건만갇추어지면바로개발할수잇다

  • @human_ingan
    @human_ingan 6 개월 전

    결국 기저에 초전도체 기술이 개발되어야 하는 문제가 있군요....
    초전도체 연구쪽으로 가야하나

  • @user-qr8lf9nd6z
    @user-qr8lf9nd6z 개월 전

    0K로 냉각하려면 결국 전기던 뭐던 필요하겠네요
    결국은 양자엔진 단독으로는 불가능하다는 소리
    기름이던 전기던 하이브리드로 쓴다면 모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