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충전료 또 인상, 날벼락! 기름값보다 비싸?...이제 무턱대고 아이오닉, EV6, 테슬라 사면 낭패! 저렴한 '집밥'을 먼저 구해야! (Feat.스타코프)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1. 07. 23.
  • E-PIT 의 요금은 어마어마 하죠. 전기차 충전료 전체가 또 인상 되는 날벼락이 떨어졌습니다. ..."이제 기름값 따라잡네!" 대책은? 저렴한 '집밥' 찾아라! (Feat.스타코프)
    * 일부 유료 광고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구독해주세요 : bit.ly/2NCioiE
    김한용 hy.kim@mocar.kr
  • 자동차

댓글 • 4.2K

  • @dy4675
    @dy4675 2 년 전 +84

    저도 겪었던 충전 문제들을 그대로 재연해주시니 더 공감되고 도움되는 영상이네요.. 전기차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현실적으로 겪게 될 문제점들로 참고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 (전기차충전료 계속 오르면 나가린데..)

    • @user-wb6tz2ic9h
      @user-wb6tz2ic9h 2 년 전 +9

      이미 주변에서 나가리라고 느끼고 말해주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데 이거 맞나요?

  • @user-jp1lt5sz8c
    @user-jp1lt5sz8c 2 년 전 +7

    스타코프 알아보고 있는데 좋은 정보입니다^^ 감사합니다

  • @user-gx8ys8jh1x
    @user-gx8ys8jh1x 2 년 전 +30

    12:05 한계는 있지만 태양광, 풍력 발전량 & 발전단가 생각해보면 전기료 앞으로 엄청나게 오를 수 있다는거 알아야됨

  • @parkbomgsu
    @parkbomgsu 2 년 전 +6

    옛날에 심야전기 보급해놓고 소리소문 없어 30프로식 계속 올리던 닐이 생각나네요

  • @chanwoojeong8950
    @chanwoojeong8950 2 년 전 +230

    모카에서 계속 전기차가 보급되면서 발생하는 인프라 문제를 포함한 여러 이슈들 계속 영상으로 만들어주세요 항상 감사히 보고있어요
    스타코프 차지스타케이블 이벤트도 신청해봅니다

  • @leesekwon
    @leesekwon 2 년 전 +4

    초창기 개발부터 제품 완성까지 힘든 시간들을 전기차 이용자를 위해서 노력 많이 하셨는데 앞으로도 좋은 방향으로 나갈수있는 길을 제시해주는거같네요~ 스타코프가 더욱더 활성화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기회되면 집밥 스타코프를 이요하고 싶네요~ 공용충전기는 자리제약을 넘어 넘 부담이 심해요 ㅠ

  • @lykms72
    @lykms72 2 년 전 +9

    한용형님이 역시 고수임. 정보전달처럼하면서 업체홍보 엄청잘해줌. 돈 많이 벌겠음. 광고 영상이 한두개가 아님. 최근 bmw영상도 그렇고..기레기소리만 듣는 기자질 때려치고 대성공하신듯.ㅊㅋㅊㅋ

  • @user-ki3om2hp1x
    @user-ki3om2hp1x 2 년 전 +36

    할인이 줄어든거 ㅎㅎ;; 원래 전기차보급을 위해 최초요금에서 할인중이었죠.....

    • @chanyj.4891
      @chanyj.4891 2 년 전 +2

      8:00 영상에 설명있어요

    • @Rocky-bz1xi
      @Rocky-bz1xi 2 년 전 +8

      @@chanyj.4891 그걸 마치 정부가 뜬금없이 가격을 올린것 같은 썸네일로 전기차 구매에 대한 불안감을 심어줘서 전기차 개화가 지련되는데 영향을 주는게 문제죠.

  • @leegaram81
    @leegaram81 2 년 전 +11

    스타코프 아주 잘쓰고 있습니다~~~ 이벤트 응모해봅니다~~ 저도 차지스타 써볼수 있게 해주세요^^

  • @user-xn3dm6xp4y
    @user-xn3dm6xp4y 2 년 전 +144

    그많은 유류세 과연 전기로 넘어간다고 정부가 포기할까? 전기차로 절반이상 넘어가면 충전비
    지금 배이상 오를꺼임

    • @user-wm4cz5ur1u
      @user-wm4cz5ur1u 2 년 전 +51

      ?? 배이상 ? ㅋㅋ 크게 착각하시는것같은데;;;
      곱에곱에곱절로 오를거에요ㅋㅋㅋ
      지금도 전기부족인데 탈원전정책피고있고ㅋㅋ
      한가정 2대씩 50%이상 보급률을 갖는다면 곱에곱에곱절로 전기료 인상됨요ㅋ

    • @user-yt4kr9gn7o
      @user-yt4kr9gn7o 2 년 전 +4

      절반까지 갈일도 없음 30%만 넘어가도 상용차들빼고 길거리에 반이상이 전기차가 되는거임 ㅋㅋㅋㅋㅋㅋㅋㅋ진짜 전기차 지옥은 시작도 안했음

    • @ImakoSystem
      @ImakoSystem 2 년 전 +8

      지금도 전기없다고 저러고 있는데 전기차 상용되면 과연 버틸까?? 절대 못버팀 여름인데 블랙아웃온다~~ 에어컨꺼라 그러는데 ㅋㅋㅋ상용되고 여름이된다? 바로 블랙아웃올듯

    • @SoneKHC
      @SoneKHC 2 년 전 +1

      당연하죠. 정부도 세금으로 나라운영 해야하는데요..

    • @Won-bi8pl
      @Won-bi8pl 2 년 전 +29

      @@SoneKHC 당연하다니요 싸고 안전한 원전이라는 기술을 포기하고 악정책을 펴고있는 정부 문제지요

  • @user-ck1jw6rc2n
    @user-ck1jw6rc2n 2 년 전 +5

    개발이 한 쪽은 빠르고 한 쪽은 느리게 가니 참!!! 화딱지가 나네요! 절충을 해야 / 결정이 되면 다른 모색이 필요해요~

  • @ookkio
    @ookkio 2 년 전 +1

    저도 스타코프 관심 많아요~~ 가게에 설치하고 싶어서 집에서는 파워큐브로 충전하고 있거든요 ^^

  • @micky3428
    @micky3428 2 년 전 +21

    전기차가 비주류이기 때문에 아직 그래도 휘발유보다 충전 비용이 싸지만, 주류가 되었을 때는 휘발유와 비슷해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전기차의 장점인 유지비가 저렴이라는 것이 많이 희석되지 않을까 걱정입니다. 스타코프의 방식이 답일지도 모르겠단 생각이 드네요!

  • @user-lu5ih2gj8u
    @user-lu5ih2gj8u 2 년 전 +91

    나중에 전기차 충분히 보급되면 충전료 lpg보다 분명 비싸질듯.

    • @jaehyunchoi7497
      @jaehyunchoi7497 2 년 전 +8

      전기 생산량은 증가가 없는데,전기차가 많아져서 전기 수요가 높아지면 가격이 떨어진다고?? 오르면 더 올랐지

    • @kimmminuk7688
      @kimmminuk7688 2 년 전 +1

      나중에 언제요 ㅋㅋㅋㅋ 못해도 5년뒤입니다

    • @user-pl5bw3tj4n
      @user-pl5bw3tj4n 2 년 전 +5

      정부와 현대의 합작품

    • @seonhoym
      @seonhoym 2 년 전 +2

      원래 전기차는 건너뛰어야하는 기술이었는데 테슬라가 기술 쪼금 있다고 덤벼들었지.우리나라는 수소로 넘어가려다가 꺼꾸러지고.

    • @seonhoym
      @seonhoym 2 년 전

      @@user-pl5bw3tj4n ㄴㄴ 전기차 숭상하는 잼민읻.ㄹ이 문제지.이미 20년전부터 문제제기 해왔던 내용임.90년대....전기는 어서?00년대....어떻게 되겠지? 20년대....전기는?

  • @user-hv5xx1hg2u
    @user-hv5xx1hg2u 2 년 전 +12

    충전하는곳이 20분거리에 있어서 맨날 밤에가서 충전해두고 집에 걸어가고 아침에 또 차까지 걸어가는데 너무 힘듭니다 ㅜㅜ 꼭 차지를 느껴보고싶어요!!

    • @user-dy3kt8kw4o
      @user-dy3kt8kw4o 2 년 전

      스타코프 차지 여기 한 번 검색해
      보세요

  • @user-ym8hm9ps3b
    @user-ym8hm9ps3b 2 년 전 +27

    역시 k-탄소중립!! 오늘도 무릎을 탁치고 갑니다!!!

    • @user-c4z4b1empb
      @user-c4z4b1empb 2 년 전 +6

      ㅋㅋㅋㅋㅋㅋ
      탈원전과 탄소중립을 동시에 하려는 k-정책
      그게 가능할것 같으면 그 능력으로 경제부터 좀 살려보지

  • @LazyDIDI
    @LazyDIDI 2 년 전 +359

    충전료는 쭉쭉 오를거에요. 지금은 아직 시작도 안함

  • @yalleeyallee3697
    @yalleeyallee3697 2 년 전 +4

    발빠르게 충전요금의 현실과 인프라(로밍이 아직도 안되는 등) 한계에 대해 이야기해주셔서 감사합니다. Kw당 400-500원의 요금이 있다는 것도 처음 알았습니다….
    전기차 전기요금에 대해 지속적인 소비자들의 모니터링과 의견나눔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 @doohan50000
    @doohan50000 2 년 전 +32

    충전요금 너무 오르고 있습니다
    하이브리드와 차이가 없어요
    집밥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 @CHOEMUI
      @CHOEMUI 2 년 전

      집밥도 오를겁니다 ㅋ

  • @AboutM4
    @AboutM4 2 년 전 +2

    아직까진 하이브리드인가보다.
    세컨드로 하브 타고다니는데 매우 만족.

  • @renia333
    @renia333 2 년 전 +52

    1:02 전기료가 따상하듯이 30%씩 오르네 ㅋㅋㅋ 주식이나 그렇게 올라주라 ㅠㅠ

  • @stevep1242
    @stevep1242 2 년 전 +12

    더 오를껄..

  • @kmk6599
    @kmk6599 2 년 전 +14

    모카 항상 재미있게 보는데 정말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는것 같아요. 충전기도 이제 콘센트형 스타코프 차지콘이 답인것 같네요.

  • @bechigi
    @bechigi 2 년 전 +3

    스타코프 잘쓰고 있어요~^^ LH 거주민인데 스타코프 설치하느라 고생 많았는데 ㅜㅜ 제가 쓰는 케이블이 4KW를 넘으면 충전이 끈어지더라구요.. 스타코프 측에서도 차지스타 안내해주셨는데 케이블 산지도 얼마 안되서 새로 사기가 좀 그래서 불편해도 지금 그냥 쓰고 있습니다. ㅜㅜ
    이벤트 응모해보아요!! 살려주세요 ㅜㅜ

  • @user-mv6xb4ye3p
    @user-mv6xb4ye3p 2 년 전 +159

    내연기관 앞으로 2035년까지
    타야지ㄹㅇㅋㅋ

    • @user-on4ek7bo8o
      @user-on4ek7bo8o 2 년 전 +6

      2035년에 사서 더 타도 됨ㅋㅋㅋㅋㅋㅋ
      신규등록만 막는거라 사실상 내연기관 종말하려면 못해도 2060년은 되야 종말할텐데ㅋㅋㅋ

    • @user-zt5vd9rs9b
      @user-zt5vd9rs9b 2 년 전

      참 돈도 개뿔없는 거지깽깽이 서민들 인갑네

    • @user-mv6xb4ye3p
      @user-mv6xb4ye3p 2 년 전 +1

      @@user-zt5vd9rs9b 풉ㅋㅋ전기차 얼마나 한다고 내연기관 스포츠카 탈건데?ㅋㅋ
      우쭈쭈

    • @user-ng8zr2cn5u
      @user-ng8zr2cn5u 2 년 전 +1

      전기차 지원금주고
      바로 뺐어가네?
      전기차 구매해놓고
      다른차 살수도없고
      울며 겨자먹기? ㅎㅎ

    • @user-zt5vd9rs9b
      @user-zt5vd9rs9b 2 년 전 +2

      @@user-mv6xb4ye3p그래 스포츠카가 산다는넘이 아반떼 영상에서 좋다고 빨아주고 댓글 남기고있나 ㅋㅋㅋ 인생이 불쌍하네

  • @user-rp3sc2gy4w
    @user-rp3sc2gy4w 2 년 전 +158

    이제 전기차가 지금 휘발류 차만큼 많아지면, 지금 휘발류에 붙은 모든 세금 그대로 다 들어갈 예정인건 뻔하죠 ...

    • @magicwand7087
      @magicwand7087 2 년 전 +4

      궁극적으로 환경을 보호하는게 주 목적이니 그 부분을 고려하셔야할 것입니다

    • @ks339
      @ks339 2 년 전 +2

      휘발류....

    • @chatlee2074
      @chatlee2074 2 년 전 +15

      @@magicwand7087 디젤연료도 폭스바겐이 허당쳐서 그렇지 디젤도 환경에는 유용해요. Dpf, 오일관리들이 안되서 매연뿜는 차들 때문에 그렇지.. 주기적으로 자동차검사하는데 자동차검사할때 관리안된 차를 제한시켜야지.. 무조건 전기차가 더 친환경적이다는 아닌것 같아요.

    • @budddshott
      @budddshott 2 년 전

      @@chatlee2074 배출가스를 떠나서도 에너지 효율면에서 전기차가 더 유리하기에 전기차 친환경을 부정할 수는 없습니다. 그나마 일부 노후화된 석탄발전소가 주인 지역에서 하이브리드가 효율면에서 더 유리한건 사실입니다만, 디젤차로 전기차에 친환경을 얘기하는건 얼토당토 않을정도로 어불성설입니다..

    • @chatlee2074
      @chatlee2074 2 년 전 +13

      @@budddshott 저도 전자공학을 전공해서 열효율에대해서는 자세히는 모르겠습니다만, 전기차가 에너지효율이 아닌 구동 에너지 손실이 적은 것은 맞습니다.
      (그냥 구글링으로는 에너지효율은 전기차 발전, 송전 65%, 동력전달 15%, 즉 38%정도, 디젤은 35%, 가솔린 25% 정도의 효율을 갖는다네요)
      경제적관점의 효율은 아마 영상에서도 나왔지만 일반고속충전용(집밥x)전기차 충전비용과 디젤연료의 거리별 가격에 대해 차이가 많이 없는걸로 봐서는 경제적관점의 효율은 비슷하다 생각됩니다.
      그리고 친환경인 전기차를 디젤차랑 비교하냐 하시는데 현재 친환경차는 휘발류, 경유를 아예사용하지 않거나 적게사용하는 차를 말합니다.
      앞으로는 내연기관이 아닌 전기차로 대체되는것에는 100만번 동의하지만 '지금''현재'라는 상태에서는 불편함을 감수하면서까지 꼭 넘어갈 필요는 없다는 겁니다.
      그리고 내연기관과 전기차를 애기하는데 얼토당토 않은 정도로 어불성설을 말하려면 친환경의 주제가아닌 완전자율주행을 말하는게 맞습니다. (친환경을 재대로 비교해서 말하려면 말하려면 생산, 실사용, 폐차까지 봐야하는데 아직 폐차에서 베터리 처리방안이 문제가되긴하죠)

  • @min-ohkim637
    @min-ohkim637 2 년 전 +11

    고심끝에 전기차를 최근에 계약하고 출고를 기다리고 있는 시점에서 전기차 충전의 현실을 알게 되니 생각이 복잡해지네요. 암튼 충전인프라 현실 잘 봤습니다. 영상 감사합니다ㅎ

    • @TV-eu5bf
      @TV-eu5bf 2 년 전

      그냥 집밥+년 2만이상 주행 하시면 고민하실것도 없습니다.

  • @user-ce8xi7wx7w
    @user-ce8xi7wx7w 2 년 전 +13

    겨울철 히터 틀면 전비 20~30% 떨어진다는데 그러면 주행거리당 충전비용이 더 들어가서 실질적으로 비싼 전기차 메리트가 많이 떨어지겠네요

  • @Peter-1013
    @Peter-1013 2 년 전 +5

    그 동안 할인해 준 금액이라고 하긴 하지만 원래 금액이 상당히 비싸네요. 영상 보니 여러 곳에 스타코프가 생기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스타코프가 진짜 잘 만든 것 같아요. 전기차 충전, 일반 전기 다 할 수 있다니 그건 몰랐네요.

  • @victorpark2656
    @victorpark2656 2 년 전 +13

    탈원전에 전기차 사용자가 많아지니 이제 곧 세금까지먹겠다는 거죠 뭐. 전기차 산업을 계속 육성시키려는 마음이 없는 거죠. 탈원전이 가장 큰 원인 중 하나일 겁니다.

    • @user-ty9ct3qd6j
      @user-ty9ct3qd6j 2 년 전

      이것도 애매하긴해요
      다른 대체 친환경 에너지 수득원들 찾지 않는 이상 탈원전은 시기상조이기도해요
      물론 위험성과 폐기물처리때문에 탈원전이 나쁘다라고 할순없지만
      전기차 보급시대에 맞춰서 제대로된 전기 공급원을 찾지않으면 탈원전은 독이 될수도 있겠네요

  • @kwangseokkim7151
    @kwangseokkim7151 2 년 전

    좋은 정보 늘 감사합니다. 그리고 스타코프 이벤트 당첨을 기대하며^^

  • @yes_its_mee
    @yes_its_mee 2 년 전 +2

    나랏님 감사합니다 ㅋㅋ
    내연기관차 계속타도되겟네요 ㅋㅋ

  • @erickyee4198
    @erickyee4198 2 년 전 +5

    일반 콘센트를 충전용 콘센트로 변경한다는 아이디어가 굉장히 좋네요. 작고 간편하고 비용도 작게들고..
    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에서 다뤄봐야 하지않나 합니다.

  • @hedgehog_jat
    @hedgehog_jat 2 년 전 +16

    전기차 완속 충전기가 많이 설치되었으면 좋겠다는 것에 많이 동감합니다. 따로 충전기를 찾아가는 것이 아니라, 주차만 하면 거기가 충전소가 되는 그런 인프라가 갖춰지면 좋겠네요...

  • @user-bs5kq6jw4f
    @user-bs5kq6jw4f 2 년 전 +6

    좋은 플랫폼 추천 감사합니다. 이벤트 신청해봅니다!!

  • @MrJuhyunghan
    @MrJuhyunghan 2 년 전 +1

    예상했던일이죠

  • @TopLee1004
    @TopLee1004 2 년 전 +17

    비싸고 불편하고 승질나고 스트레스

  • @akfmzptm623
    @akfmzptm623 2 년 전 +4

    스타코프가 초기 비용 없이 사용 가능하다는 것과 타인이 충전기 이용하면 포인트 적립이 된다는 장점이 있어 매우 좋은 것 같아요. 다만 예약 충전 기능을 빨리 도입하면 충전기 구매자 입장에서는 더 메리트가 있을 것 같아요.

  • @user-gh2lc3eo4o
    @user-gh2lc3eo4o 2 년 전 +32

    ㅋㅋ 난 내연기관이 더 좋은데
    오히려 좋아!

  • @jaesonsipak
    @jaesonsipak 2 년 전

    여름에 전기 공급량이 늘어서 오른게 아닐까요?

  • @antoniokim9918
    @antoniokim9918 2 년 전 +3

    전기요금 할인을 줄이는걸 사용자나 구매예정자에게 좀더 알리고(판매하는 곳도 잘 모르지만) 결제 방법 통일좀 해줬음 좋겠네요.
    소비자 입장에서 모카에서 계속해서 이런 문제점을 알려줘서 감사합니다.
    개인적으로 좋은 시설, 비싼 충전비 보다는 누구나 저렴하게 충전 할수 있는 충전시설 확충 및 홍보를 해주었음 좋겠네요.

  • @smsc_crew
    @smsc_crew 2 년 전 +3

    전기차 오너로서 내년에 새로 입주하는 아파트에 완속과 급속을 설치하는데 장소가 따로 정해진다고 하더라구요.
    스타코프처럼 벽걸이 콘센트로 하면 어느동에도 치우치지 않고 벽콘센트를 이용하면 정말 좋은 방법이 될것 같습니다.
    스타코프 차지 스타케이블 이벤트도 신청합니다.!

  • @ERIC8888888
    @ERIC8888888 2 년 전 +1

    디젤하고 비슷하면 전기차 메리트가 있나요? 이것도 탈원전 영향인거 같네요

  • @hk-gz1py
    @hk-gz1py 2 년 전

    요즘 요소수 때문에 난리인데 휘발유 트럭 버스는 연비 감당 할수 없나요? 궁금합니다

  • @chrisbae78
    @chrisbae78 2 년 전 +25

    한달전쯤 전기차 구매후 충전에 대한 고민이 생기기 시작했는데 스타코프와 같은 좋은 대안을 소개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역시 모카!!

  • @user-ue8wh8jw7w
    @user-ue8wh8jw7w 2 년 전 +6

    전기차 충전에대한 궁금증을 해소 할 수 있는 영상 감사합니다~! 아파트단지내 완속충전기의 의무 설치화가 필요합니다!

  • @marcco954
    @marcco954 2 년 전 +1

    전기차를 보름간 굴려봤는데 집밥 있으면 큰 걱정 없긴한데 집밥 없으면 진짜 머리아프겠더군여... 고장난 충전기도 너무 많아요 ㅜㅜ

  • @user-dx3ew5rs8k
    @user-dx3ew5rs8k 2 년 전

    몰랐던부분을 다음 전기차 뽑을까했는데 지금가스차타는데 다음에도 가스차사고싶네요

  • @YTYTYTY7
    @YTYTYTY7 2 년 전 +50

    1:05 복리로 올라 ㅋㅋㅋㅋㅋㅋ

  • @user-vr4md6sb4j
    @user-vr4md6sb4j 2 년 전 +256

    매번 느끼지만, 정부 차원에 산업은 결과가 나빠도 책임지는 사람이 없으니, 다들 비리만 저지르는구나, 나라가 썩어가니, 국민 세금만 뜯어가네

    • @user-bk5ej2qh6r
      @user-bk5ej2qh6r 2 년 전 +16

      그러게나, 말이에요, 나라가, 어찌, 될려는지,

    • @dpi6559
      @dpi6559 2 년 전 +18

      공무원들의 업무과정과 결과 평가하는 엄격한 감사와 감리(supervising)하는 기관이 꼭 생겨서 근무태만인 인원들 다 짤라야 하는데.. 이게 다 실력이 아닌 시험보고 들어가서 은퇴까지 존버가능하기 때문이죠

    • @user-xz8qd9mw2q
      @user-xz8qd9mw2q 2 년 전 +40

      원전 없애는 문재앙 화이팅

    • @user-bk5ej2qh6r
      @user-bk5ej2qh6r 2 년 전 +6

      @@user-px5yh2it6e 비꼬는것도 못알아쳐먹음? 문맥파악해

    • @user-ek4dj9vh6f
      @user-ek4dj9vh6f 2 년 전 +4

      민영화 요금폭탄 맞아보세요

  • @CG-mk7je
    @CG-mk7je 년 전 +1

    급속보다 어딜가나 완속으로 여유롭게 충전하는게 더 많이 필요하다는거 공감되네요

  • @BIGBOSS_0207
    @BIGBOSS_0207 2 년 전 +1

    전기충전 요금에 관한 정책이 시급하네요..

  • @rkfka0928
    @rkfka0928 2 년 전 +9

    후... 쏘카 불편하다..

  • @user-oi9nb6xq2h
    @user-oi9nb6xq2h 2 년 전 +164

    이대로 오른다면 그냥 내연기관 타지 ㅋㅋㅋㅋㅋ 비슷한 가격에 충전시간 주유시간 차이나고 키로수 차이 심하면 누가 전기차 타냐 ㅋㅋㅋㅋㅋ

    • @freelife9512
      @freelife9512 2 년 전 +9

      지금이야 내연기관 차를 탈수 있지만 문제는 이제 2030년 정도 부터는 이제 내연기관 차량을 만들지 않을거라 모든사람들이 비싼 충전요금을 부담해야 된다는거죠..

    • @parkjunsu2545
      @parkjunsu2545 2 년 전 +20

      @@wd2930 글쓴이가 친환경이 뭔지 몰라서 이런 글 썼겠냐. ㅉㅉㅉ 보조금 받아서 사도 비싼게 전기차고, 충전의 번거로움이 있어도
      주행 요금이 저렴한거 하나 보고 손해 보면서 사는건데 , 나중에 전기차 말고 선택지가 거의 없는 상황 왔을 때 충전요금 계속 쳐 올려도
      개 돼지 같은 국민들은 찍 소리 하나 못하고 내라는 데로 낼 수 밖에 없는 상황 되는거지.

    • @EastWood2004
      @EastWood2004 2 년 전 +6

      실컷 내연기관차 타라고. 어차피 10년뒤애는 살수도 없는데..

    • @happyhappy-kh9xm
      @happyhappy-kh9xm 2 년 전 +11

      친환경을 생각해서 자연훼손하면서 태양열 만들었나보군요. ㅎㅎ

    • @user-vu3qs8js4r
      @user-vu3qs8js4r 2 년 전

      @@parkjunsu2545 충전요금 저렴한거 하나보고 손해보고산다? 차알못이네 ㅋㅋㅋ 아는척은 오지고 딱봐도 뚜벅이인증

  • @northfacegawd8638
    @northfacegawd8638 2 년 전 +1

    엄청 현실적이네요.. ㅋㅋㅋ

  • @delicado4979
    @delicado4979 2 년 전

    휴게소는 급속 회사건물같은곳은 자리마다 완속 있는게 좋을것같네요 영상에 나온 충전기는 자리마다 한대 씩 가능할듯....

  • @kyt1689
    @kyt1689 2 년 전 +29

    충전료가 계속 오르기는 하는데 오르는 만큼 PHEV가 많아지네요 단지내 PHEV차량들이 완속은 다 점령하고있어요

    • @requiemxlJS
      @requiemxlJS 2 년 전 +4

      PHEV도 전기충전 기능이 있는데, 충전할 권리가 있죠. 충전을 다 하고도 차량을 안빼주는 차주의 문제지, 그럼 전기차 차주들은 충전 끝나면 바로 빼시나요? 아닌 분도 많던데요.

    • @kyt1689
      @kyt1689 2 년 전 +2

      @@requiemxlJS 아닌분도 많죠. 근데 빈도의 문제입니다. PHEV는 매일 충전이 필요한데 그런분들은 매일 거기 세워두십니다. 그리고 충전은 보통 짧게 끝나는데 아침까지 길게는 다음날까지도 세워주죠
      전기차는 매일 그럴필요가 없고 보통 밤새 충전해야 완충이 됩니다. 저녁에 꼽고 아침에 빼면 딱 맞는다는 이야기입니다.

    • @requiemxlJS
      @requiemxlJS 2 년 전 +1

      @@kyt1689 매일 충전이 필요하고 아니고는 중요한 점이 아닌 것 같습니다. 매일 충전이 필요한 차주가 매일 필요없는 차주의 충전 요일을 어떻게 알고 미리 그 날은 충전 안하고 자리 비워둡니까? 그럴 땐, 늦게온 전기차가 다른 곳에 주차했다가 PHEV 차량의 충전이 끝나면 전화나 문자로 차를 빼달라고 연락하고, 차량 빼주는게 세상 흘러가는 순리인겁니다. 반대로, 전기차가 충전이 필요한 요일에 먼저 도착해서 말씀하신대로 아침까지 충전을 한다고 뒤에온 PHEV가 불평할 권리도 없는거구요. 그날은 PHEV가 충전 못하고 다음날 가솔린으로 가야하는 그런 날인겁니다.

  • @user-jh5zr8lg5t
    @user-jh5zr8lg5t 2 년 전 +229

    씨발 요금결제 방법배우는데
    책한권 암기해야 할 판.

  • @hmk1302
    @hmk1302 2 년 전

    저는 강동구 현대 충전소가 가까운데
    초고속충전 18분 걸립니다.
    초급속 충전소도 필요하고
    완속 충전소도 많이 필요

  • @turbo-s9178
    @turbo-s9178 2 년 전 +86

    LPG보다 비싸지면 전혀 메리트가 없을텐데, 참 기대됩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Synosia
      @Synosia 2 년 전 +2

      LPG도 엄청 올라서 미친 가격입니다..ㅠㅜ

    • @fucktube111
      @fucktube111 2 년 전 +3

      @@user-ok1vr1bt8z 저희 지방만 그런지 알았는데 699가 요새 어디가든 1000원대..

    • @bkw1975
      @bkw1975 2 년 전 +4

      lpg가 가격 훨씬 더오르고 있음 lpg도 리터당 1천원 넘었음~~~~~~~~

    • @user-dn6ou3vb9r
      @user-dn6ou3vb9r 2 년 전 +2

      언젠가는 휘발유보다 비싸지는게 당연하겠죠

  • @y02886288
    @y02886288 2 년 전 +147

    전기차 충전료 인상은 이미 예견된 것임...
    아마 휘발유가격비율만큼 올릴것같은데....

    • @user-mn8gs8su7r
      @user-mn8gs8su7r 2 년 전

      휘발유 까진아니에여 ㅋㅋ

    • @user-ls5sl6yn6x
      @user-ls5sl6yn6x 2 년 전 +3

      오바싸지마세요~

    • @sblee6621
      @sblee6621 2 년 전 +61

      전기승용차가 많아지면 내연기관 차로부터 나오던 세수가 그만큼 줄어듭니다. 배기량 당 세금+연료에 포함된 세금등... 줄어버리는 세수.. 정부가 그냥 가만히 있을까요?
      예전에 지프형 사륜구동 승용차는 세금이 매우 저렴 했습니다. 전쟁나면 징발되는 차량이라 그랬죠 경유값도 매우 저렴해서 휘발유의30%정도 했었죠 그러다 겔로퍼가 대박을 터뜨리고 4륜구동차량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니 승용차와 똑같은 세금을 부과했습니다. 그후 승용차의 경유 사용량도 급증해서 점점 경유에 세금을 때려넣기시작해서 지금처럼 휘발유와 차이가 안 나게 되었죠
      전기차는 과연 다를까요?

    • @parkjunsu2545
      @parkjunsu2545 2 년 전 +15

      @@sblee6621 님 말씀에 백퍼 동의 ~! 이런 저런 명목과 구실 가져다 붙여서 어떻게는 세금 더 뜯는덴 선수인데, 전기차 말고 선택지가 거의 없는 상황이 오면
      걍 내라는데로 내야 되는 상황 되는거죠.

    • @user-vu3qs8js4r
      @user-vu3qs8js4r 2 년 전 +23

      지금 전기차 차주들은 그사실을 부정하고있죠 지금 lpg가격도 lpg자동차규제 해제하고나서 천원대를 바라보고있죠

  • @user-gq7ks5cf7h
    @user-gq7ks5cf7h 2 년 전 +4

    아이오닉5구입!! 조금더생각했어야했나요ㅠㅠ

  • @joypanda8247
    @joypanda8247 2 년 전 +16

    난 걍 가스차 타야것다ㅋㅋㅋㅋ

  • @iTaxi-ih9fj
    @iTaxi-ih9fj 년 전

    여러 회사의
    •헬로차지 , •스타코프 차지콘, •파워큐브, 그외의 제품~~~등
    • 여러가지 '공용' "과금형 콘센트 전기차 충전기" 에 사용이 가능하고,
    • 일반 가전용(콘센트) 전기에서 사용이 가능.
    ■ 한 회사 제품으로
    •개인용 가정용 콘센트,
    •공용 - 과금형 콘센트.
    에 어느곳이던지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는
    어떤 제품이 있을까요?

  • @donguri5306
    @donguri5306 2 년 전 +78

    이럴 줄 알았다 ㅋㅋㅋ 전기차 주인들 요금 눈탱이 맞는건 시간 문제였음

    • @ungchanbyun561
      @ungchanbyun561 2 년 전 +2

      아무리 올라도 기름보다 싼건 안비밀 ㅎㅎ꙼̈

    • @donguri5306
      @donguri5306 2 년 전 +3

      @@ungchanbyun561 ㅋㅋ 두고 봅시다. 전기차 엄청 늘어나도 한전이 전기차 충전 요금 안올릴지~ㅎㅎ

    • @g_gno_h3212
      @g_gno_h3212 2 년 전 +1

      @@ungchanbyun561 지금은싸건 누구나아는사실~5년뒤에는 100프로 더비싸지는건 안비밀~

    • @abcdefgkkss
      @abcdefgkkss 2 년 전

      @@ungchanbyun561 흙이나 물을 연료로 사용하는 기술이 나오지 않는한 어떤 친환경 연료도 땅파면 나오는 기름보다 싼거는 없어요.선진국 외에는 범접할수 없는 친환경.ㅎ

    • @user-oq2ie8pm9w
      @user-oq2ie8pm9w 2 년 전 +1

      @@ungchanbyun561 그래봐야 이것저것 따져보면 별차이안나거나 오히려 손해?ㅋㅋ배터리는 소모품 ㅋㅋ

  • @hanbaekkang3999
    @hanbaekkang3999 2 년 전 +56

    내가 이럴줄 알았음요 퍼질때까진 싸게. 다퍼진후엔 겁나 올림

    • @user-rf4po7cj3s
      @user-rf4po7cj3s 2 년 전

      어쩔수없죠. 휘발유나 경유로 걷어들이는 한해 세금이 수십조원이 넘는데 전기차가늘면 늘수록 그만큼 걷어들이는 세금이 줄어듬. 국가를 운영하려면 그 만큼 덜걷어들인 세금만큼 다른쪽에서 메꿔야하는데 그러기엔 여론이 많이 안좋아지죠. 아마 나중에 전기차등록대수가 내연기관차량의 등록수보다 많아지면 지금의 유류비로 걷어들이는 세금만큼 전기차의 유지비용에서 그만큼 뽑아가겠죠

    • @Harry-lj4dv
      @Harry-lj4dv 2 년 전 +1

      응 탈원전탓 ㅋㅋ 디젤도 다 팔아놓고 디젤인상하고 결국엔 노후경유폐차

    • @user-fx7bj6xl2q
      @user-fx7bj6xl2q 2 년 전

      @@user-rf4po7cj3s 이러면 환경문제고 ㅈㄹ이고 전기차 안사지 ㅋㅋㅋㅋㅋㅋㅋ 전기차 시장이 커질수록 기름값은 내려갈텐데 ㅋㅋㅋㅋㅋㅋ

    • @user-rf4po7cj3s
      @user-rf4po7cj3s 2 년 전

      @@user-fx7bj6xl2q 노란색 영업용 번호판말고 일반 흰넘버 즉 개인자동차자체가 사치품으로 들어가~~ 그래서 차살때도 취득세,등록세에 매년 자동차세까지 거기에 유류비도 절반이 세금이고 이렇게 사치품에 세금 어마어마하게 때리는거고~어찌됐든 전기차도 내연기관차량으로 걷어들이는 세금만큼 뽑아낼게 당연한건 아닌가??유류비로 걷어들이는 세금이 몇억 몇십억도 아니고 수십조 단위인데 그거 안메꾸면 어디서 메꿀라고?월급쟁이들 월급의 소득세에서 뽑아낼까?? 나라에서 가장 부과하기 쉬운 세금쪽이 사치품쪽이야~굳이 없어도 되는 물품이거든

    • @bububuuuuua
      @bububuuuuua 2 년 전 +1

      @@user-fx7bj6xl2q 전기차시장이 커진다고 기름값이 내려가진않습니다...ㅠ

  • @AAA-zt9xz
    @AAA-zt9xz 2 년 전

    처음에 충전 안되는건 저거 아파트나 저건물만 쓸수있게 했을거에요
    관리소 통해 허락박거나 한전앱애 따로 등록해놔야하더라구요

  • @user-kn3zp6me7i
    @user-kn3zp6me7i 2 년 전 +1

    전기차 보유중이지만…
    기름차가 너무 그리워요.. 전기차 싸다고 할땐 언제고 너무 비싸요 ㅠ

  • @flownxow
    @flownxow 2 년 전 +33

    와.. 전기차로 바꾸는게 진짜 원하는거엿는데 이제진짜 고민되네요 ..

  • @user-bq5jk2hx1p
    @user-bq5jk2hx1p 2 년 전 +1

    차위에다가 태양전지판을 설치한 차가 나오면 어떨까요?

    • @user-bp9sy2up1p
      @user-bp9sy2up1p 2 년 전 +1

      하이브리드 쏘나타에 태양전지판 있는데 그리 효율은 좋지 못한다네요

  • @salm2000
    @salm2000 2 년 전 +1

    아, 충전기 꽂아놓고 영화관 못 가는군요.
    처음에는 저런 것도 가능하리라 예상했는데... 그럼 오히려 단점이 하나 더 생기네요.

  • @A8Dn
    @A8Dn 2 년 전 +155

    오르고 올라서 결국 지금 내연기관 주유비와 버금가는 수준까지 이르게 될 것 같네요.

    • @user-dl4nz5rg9h
      @user-dl4nz5rg9h 2 년 전 +24

      당연한 일이쥬~ 전기는 싸다는 인식 자체가 잘못입니다.

    • @LazyDIDI
      @LazyDIDI 2 년 전 +29

      그 이상으로 가죠 ㅋㅋ
      이거 생각 못하고, 전기차 산 사람들은 바보입니다. 진짜

    • @user-dt3el5my2u
      @user-dt3el5my2u 2 년 전 +15

      대신전기차가격이 지금내연기관차처럼 내려오겠죠

    • @user-vf1tj3vg6s
      @user-vf1tj3vg6s 2 년 전 +1

      와->에

    • @user-dl4nz5rg9h
      @user-dl4nz5rg9h 2 년 전 +6

      @@user-dt3el5my2u 전기차 보조금 빠지면 e클래스 가격이쥬~

  • @hyunwoolee5078
    @hyunwoolee5078 2 년 전 +4

    볼트는 급속충전 속도가 개판이죠~

  • @user-uy4kh6gq8n
    @user-uy4kh6gq8n 2 년 전

    중간에 나오시는 초록색 카라티 입으신 분 입안의 침소리가 나네요 ㅋㅋㅋ

  • @user-hv8cf8gr8b
    @user-hv8cf8gr8b 2 년 전

    이보시요 들~
    전기는 무엇으로 만드나요
    답은 거기에 있네요
    앞으로 가격이 더높지 않을까요

  • @user-gh9bb7ns8r
    @user-gh9bb7ns8r 2 년 전 +37

    가만 보고 있으니 광고군요..이시간까지 광고보고 있었다니..

  • @baguette-iv9eq
    @baguette-iv9eq 2 년 전 +36

    그냥 하이브리드로 가야겠네요 ㅜㅠ

  • @user-vb4rq4qv2p
    @user-vb4rq4qv2p 2 년 전

    아이오닉 5 옵션을 보면
    솔라루프라고 태양전지 까는
    옵션있는데 그건 비효율적일려나요?

  • @hjacktriple3246
    @hjacktriple3246 2 년 전 +2

    LPG 가스비가 1000원이 훌쩍 넘었어요 ~
    과연 전기세 어떨까요? 가정집에서
    전기차를 2대 보유하면
    여름에 전기사용량 ~ ㅎㅎ어떨까요? 같이올랐다면
    담합인가 ? 전기차 하이브리드가 답일듯 ~

  • @user-xq8bp8nx9l
    @user-xq8bp8nx9l 2 년 전 +48

    오를수밖에 없음 기존 자동차 유류세를 전기세에서 받아야함
    내연차 판매금지되고 중고차 더이상 고치기 힘들때 전기차 세상 되겠지

    • @eggdosirock
      @eggdosirock 2 년 전

      그럼 내연차 마지막시즌 정도에 차라리 내연기관으로 바꾸는게 더 나을수도;; 충전속도 개선안되면 휴게소에서 칼부림날거같은데 진짜 지금이야 전기차 자체가 없으니까 이 정도지 한판에 20~40분씩 걸리는데 휴게소에 많아봤자 8대..?

    • @psj1293
      @psj1293 2 년 전

      기름을 안 쓰는데 유류세를 어떻게 걷음? 전기는 차원이 다름

  • @user-zf3in5hk1p
    @user-zf3in5hk1p 2 년 전 +3

    이게 좀 심한게 아닌게 가솔린 비용에 들어가는 세금중에 도로정비 비용도 있는데 그동안 전기차가 혜택을 받은거죠

  • @Tagy88
    @Tagy88 2 년 전

    잘봤습니다.

  • @user-gl7cy1se4f
    @user-gl7cy1se4f 2 년 전

    그냥 하이브리드 만족하며 타야겠네요

  • @injaelee8531
    @injaelee8531 2 년 전 +8

    전기차 심각하게 고민했는데... 전기생산 생각하면 탄소 배출 줄이는 것도 아닌 것 같고 충전비용도 올라서 다음 다음 차로 타야겠네요

  • @user-ds9lu7rw6u
    @user-ds9lu7rw6u 2 년 전 +28

    진짜 충전기 드럽게 고장많고 충전방법도 가지각색 집밥도 고장난곳 천국

  • @lovectomy
    @lovectomy 2 년 전 +1

    전기차 흉내만 내는 phev산지 몇주 되가는데 결국 답은 수많은 콘센트형 충전기가 답이리는 생각이 들더군요.. 근데 실제 이런걸 하는 사업자가 있다니 좋군요..

  • @chaany7814
    @chaany7814 2 년 전 +1

    이번에 전기차 구매했는데....ㅠㅠㅠㅠㅠㅠㅠㅠ전기료 인상은 어쩔수없을거같아요.. 점점오르고.. 세금도 점점오르겠죠ㅠㅠ?

  • @user-yp6ip2nq2r
    @user-yp6ip2nq2r 2 년 전 +37

    헐~
    충전요금이 기름값보다 비싸자겠네~
    골때리는 전기차로군~

    • @user-mt9em7bx8g
      @user-mt9em7bx8g 2 년 전 +2

      그럴 줄 몰랐어요? 순진하시긴. ㅋ 앞으로 신재생 전기라도 쓰면 10배는 더 오를거다. ㅎㅎ

    • @user-dg8zd5zp3q
      @user-dg8zd5zp3q 2 년 전 +3

      절대 그럴일 없어요..
      기름값도 계속 온를거라서요..

    • @kcs5750
      @kcs5750 2 년 전 +2

      @@user-dg8zd5zp3q 그럴일없어요 기름갑은 내리기도하조 근데전기는 오르면 안내려요

    • @user-fx7bj6xl2q
      @user-fx7bj6xl2q 2 년 전 +1

      @@user-dg8zd5zp3q 전기차 시장 커지면 기름값은 내리죠. 전기 충전요금이 왜 오르는데요 ㅋㅋㅋㅋ 전기가 비싸서? 수여가 많아져서죠.

    • @user-fx7bj6xl2q
      @user-fx7bj6xl2q 2 년 전 +2

      시장경제는 수요와공급에 비례해서 가격이 정해지지만 이놈에 나라는 수요만 있으면 공급이 많든 적든 일단 올림 ㅋㅋㅋㅋㅋㅋ

  • @pray4skylark
    @pray4skylark 2 년 전 +50

    진짜 무조건 퍼주는거 그거만 막아줬으면

    • @bibibicc
      @bibibicc 2 년 전 +2

      근데 또 월 8만원씩 주겠다 ㅇㅈㄹ하고있음ㅋㅋㅋㅋㅋ

    • @breaseroto8552
      @breaseroto8552 2 년 전

      이제망 : 200만원씩 주겠드앙

  • @Kimtiger0
    @Kimtiger0 2 년 전 +1

    결국에는 가솔린수준 혹은 그 이상까지 갈것임...세수가 줄어드니....
    아...전기는 독점이니...더 비싸것네....

  • @present5887
    @present5887 년 전

    사업장건물에 충전기 5대를 설치 하려 합니다. 15kw전후급 완속충전이면 될거 같은데요.
    어느회사 제품이 관리나,이용요금이 가장 적정 할까요?
    잘 아시는분들 추천 바랍니다.

  • @dankasttoris
    @dankasttoris 2 년 전 +232

    이 영상을 보고 전기차 구매 욕구가 완전 사라졌습니다

    • @jinchan0110
      @jinchan0110 2 년 전 +10

      맞아요... 저도 아반떼 N 이랑 아이오닉 6 랑 둘중 하나 살 수 있다. 그러면 고민했었는데... 이제는 확실히 아반떼 N 이예요.

    • @4542222able
      @4542222able 2 년 전

      내연기관차는 안올릴것같죠 ㅋ

    • @user-sg1rr3hs7s
      @user-sg1rr3hs7s 2 년 전 +4

      중고 똥값된다이 내연기관 ㅋㅋㅋ

    • @jiminjiyuabba9657
      @jiminjiyuabba9657 2 년 전 +1

      헐…아방이n 사시는 분이 있군요??ㅠㅠ
      현기 살바엔 그냥 전기차를 사시는걸 추천 해드립니다-^^👍👍

    • @user-qs1pm5bk1g
      @user-qs1pm5bk1g 2 년 전

      보조금은 적어지고
      전기료는 오르고 내연기관차랑 같아지는 시대오겠죠
      먼저 타는 사람이 혜택본다
      위험을 감수하면서~~

  • @jiwoong0419
    @jiwoong0419 2 년 전 +13

    저는 하이브리드 쏘나타DN8을 몰고다니는데
    휘발유 1660원 만땅 넣으면 77000원이 나오고
    에어컨틀고 다녀서 950키로 정도 다닐수있는데 전기차 전기 충전비용이 100키로에 만원 꼴이 되었으니 하이브리드가 짱이 되었네요

  • @cheunting
    @cheunting 2 년 전 +14

    우리나라 전기차 타시는 분들은 모두 전기차 발전에 이바지하는 로드테스터들 입니다.
    훗날 내가 전기차 타면서 느끼는 편리함에 이영상을 떠올리며
    경의를 표하겠습니다.

  • @JASONLEE-jp7cw
    @JASONLEE-jp7cw 2 년 전

    내 이럴줄 알았지...
    나름 친환경인 LPG도 가격올려서 메리트를 없애더니...

  • @user-vw5wf2rg1i
    @user-vw5wf2rg1i 2 년 전 +50

    전기차 탈이유가없음...가격은 오르고 충전시간 오래걸리고 장마철 불안하고 오래탈수있을지도모르겠고 배터리는 비싸고

    • @Zzzxxxcccaaa
      @Zzzxxxcccaaa 2 년 전 +2

      탈 이유가 있지 내연기관을 못 타게 규제하는데

    • @offset111
      @offset111 2 년 전 +1

      @@Zzzxxxcccaaa 그러기엔 완벽에 가까우려면 시간이 꽤나 오래 걸릴 듯..

    • @Ma-imma
      @Ma-imma 2 년 전 +1

      @@Zzzxxxcccaaa 내연기관 아직 10년 남았어요.

    • @rich-rich
      @rich-rich 2 년 전 +2

      자동차 정비소 하시는분이 전기차를 타고 소감을 얘기 하는데 일단 유지비가 거의 없다시피 하다고 하던데 기본적으로 오일류 하나도 필요없고 타이어랑 워셔액만 넣는다 더라 그 비용만 생각해도 가치가 있음 수소차 기술이 얼마나 빨리 발전하냐에 따라 전기차는 거처가는 걸수도 있지만 그래도 전기차의 시대를 한번은 겪어야 할듯

    • @kyaya
      @kyaya 2 년 전

      아우디 26년부터 기름차? 내연차?생산안해요. 다른브랜드는 어떨까요?

  • @blueorange_s
    @blueorange_s 2 년 전 +33

    이래되면 하이브리드가 계속해서 인기가 있겠군요. 저 가격이면 디젤차랑 별반 다를게 없죠.

    • @user-py1bh5qt4l
      @user-py1bh5qt4l 2 년 전 +4

      어따 디젤이랑 비교합니까 디젤이 훨 나은데

    • @enrique8252
      @enrique8252 2 년 전 +3

      @@user-py1bh5qt4l 그건 아니지... 싶은데요

    • @user-py1bh5qt4l
      @user-py1bh5qt4l 2 년 전 +6

      @@enrique8252 뭐가 아닌가요??? 디젤은 주유 하기 편하기도 하고 저렇게 느리지도 않는데 그리고 전기차는 충전소가 시골에 있나요?? 전성비도 여름 겨울이면 똥망인거 알고 말하시는건가요??

    • @user-ef2io4yw9w
      @user-ef2io4yw9w 2 년 전

      @@user-py1bh5qt4l 좋은말씀 공감합니다.

    • @dbwognl103
      @dbwognl103 2 년 전

      @@user-py1bh5qt4l 여름은 상관없구요
      겨울이 문제죠 히트펌프없는 전기차는 배터리 성능 팍팍 줄어드는거죠

  • @user-ij5km2ef4d
    @user-ij5km2ef4d 2 년 전 +1

    전기차 보급이 늘수록 여름 겨울에 전기 대란이 자꾸 나다보니 오르는게 정상이죠
    한달에 3-4번 충전하면 일반 가정 한달전기 사용량과 같아 지다보니 전기부족 상황이 오는거죠
    결국 오르는게 정상이죠
    그래도 유럽이나 일본보다 3배는 저렴한 상태입니다

  • @user-qm7xl7dy3m
    @user-qm7xl7dy3m 2 년 전

    저 장치를설치하면 기기전원으로 아파트 전기를 쓰는건데 기기유지전윈은 얼마나먹는지

  • @hansooho_1004
    @hansooho_1004 2 년 전 +7

    하브로 가야겠군요~~

    • @mutter_buzz
      @mutter_buzz 2 년 전

      원래 할인 50%였다가 할인률을 줄인거라고 하잖아요. 올린게아니라 할인을 줄인거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