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80, GV80, 팰리세이드까지 x냄새 게이트...국내외 큰 망신!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4. 04. 25.
  • 제네시스 G80, GV80, 팰리세이드 x냄새 게이트, 국내외 큰 망신…개선책 빨리 내주세요!
    * 일부 유료 광고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루프트 헤파필터 구매링크 : bit.ly/2Pl7q0V
    ---
    구독해주세요 : bit.ly/2NCioiE
    김한용 hy.kim@mocar.kr
    0:00 팰리세이드 시트에서 냄새난다는 해외 기사
    0:54 가죽시트에서 나는 냄새인가?
    3:09 제네시스 G80, GV80…한국내에서도 문제
    3:47 차를 뜯어보니 흡음재가 젖어서?
    5:20 인간의 후각이 너무 민감해서, 또 둔감해져서 문제찾기 어려워
    7:30 냄새 결함 잡는건 너무 어려워, 서둘러야 합니다!
  • 자동차

댓글 • 587

  • @mocar_official
    @mocar_official  3 년 전 +298

    ‘제조 불량’과 ‘직원 막말’에 대해서 영상으로 다뤄달라는 분들이 많으신데, 저희가 차량 결함을 언급하는 원칙에 대해서 말씀 드리겠습니다.
    설계가 잘못되어 상당수 차에 같은 문제가 있을 경우 ‘결함’이라고 합니다. 반면 조립이 잘못된 것이나 제조 문제가 있는 경우는 결함이 아니라 ‘불량’이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바퀴가 잘못 끼워졌다거나 옵션이 잘못되거나 하는 일은 ‘불량’입니다. 불량은 특정 차에 국한된 경우가 많고, 서비스센터 등에서 당연히 수리를 해줍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소비자 입장에선 억울한 마음이 들고, 손해 배상에 대해 제조사와 논쟁이 일어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느쪽이 옳은지 분쟁이 있는 상황에서 단 한명의 소비자 편을 드는건 옳지 않습니다. 결국 특정인에게 서비스 시간 및 비용이 증가되기에 나머지 선량한 소비자들의 피해가 됩니다. 그러므로 저희는 ’불량’에 대해선 일반적으론 언급하지 않습니다.
    ‘막말’이 나온 경우를 녹음해오시는 경우도 많은데, 저도 자동차 회사의 서비스 수준을 보면 화가 나기도 합니다. 그러나 막말이 나오게 된 배경은 본질적으로 특정인과 소비자간의 다툼이므로 애초에 그 ‘막말’에 집중하기 보다 그 말이 나오기 전부터의 상황까지 함께 살펴야 할것입니다. 서비스교육이 잘못된 점이 근원적인 문제겠지만 이 부분을 언급하면 결국 직원 개인의 문제가 되고 해당 직원이 문책이나 해고까지 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언급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결함’은 다릅니다. 결함은 일찍 발견해서 많은 분들에게 알려져야 해당 문제가 해결됩니다. 70년대 포드와 파이어스톤 타이어가 몰락했던 사안이나, 도요타, 폭스바겐 게이트 등 수많은 사례들이 결함을 덮어뒀을때 어떤 일이 벌어지는지를 명확히 보여줍니다.
    최근 코나 전기차에 화재가 집중되는 사건이나 이번 문짝에서 냄새가 나는 일도 설계 결함이라고 보여지기 때문에 영상을 올리게 됐습니다. 앞으로도 ‘결함’에 대한 얘기는 빠르게 전달 드리겠습니다.

    • @user-vz8gn5du6k
      @user-vz8gn5du6k 3 년 전 +34

      역시 모카 입니다 대단하세요 진짜 딱 중립적으로 보시는분 다른 유튜버랑 다르게 중립지키면서 어떻게 해야 될지 아시는분 진정한 차를 아끼시는분 구독자 대박나길~~ 오토포스트나 다른 유튜브들도 모카보고 배우길

    • @user-wi3tp4hp8k
      @user-wi3tp4hp8k 3 년 전 +12

      현까들이 하도 댓글로 공격하니
      안타깝군요

    • @user-oo9rx7by4i
      @user-oo9rx7by4i 3 년 전 +31

      내수 차별은 정말 욕먹어도 싸지요.. 국내 소비자를 봉으로 아는 기업은 우리나라 기업밖에 없는 것 같아요

    • @user-jd7pe2di7b
      @user-jd7pe2di7b 3 년 전 +22

      @@user-vz8gn5du6k 오토포스트도 소비자 이야기들어주는거지 편을 들어주진 않습니다.
      소비자편들어주는거는 인ㅆxx채널이 그런성향인거 같네요

    • @suji41
      @suji41 3 년 전 +2

      가죽을 쌈마이로 쓰니까 그렇지 ㅡㅡ;;;;

  • @sentaider
    @sentaider 3 년 전 +225

    현대가 요새 국내외로 품질문제로 조용할날이 없네요. 개인적으로 현대가 적극적으로 비판을 수용하고 있는 건지 의문입니다.

    • @choihj0601
      @choihj0601 3 년 전 +7

      잘안할겁니다 르쌍쉐도 비슷한거같구요

    • @user-um4io2iu8e
      @user-um4io2iu8e 3 년 전 +2

      한국시장에 파는 차들이 다 그렇죠 뭐

    • @user-zc5ot1gb7h
      @user-zc5ot1gb7h 3 년 전 +8

      한글로 비판하면 수용못함
      아메리칸땅에서 영어로 해야함

    • @tekjin8058
      @tekjin8058 3 년 전 +1

      비판을 수용하는 태도라면 내수차 수출차를 차별해서 만들지 않을것같아요

    • @user-hz4vh4hr3b
      @user-hz4vh4hr3b 3 년 전 +1

      최현진 xm3 차주인데요!
      리콜 2번이나 바로 해주더라구요,
      리콜 많이 하는게 좋다는걸 말하는건 아니구요,
      그걸 인정하고, 전면 리콜해주고,
      리콜 공지한지 시간이 좀 지나서도 차량 맡기지 않으니까 먼저 연락 와서 일정 잡아주더라구요,
      여기서 제조사의 태도가 중요함을 느껴서 댓글 남깁니다!

  • @cir3939
    @cir3939 3 년 전 +186

    한국에서 발생한 냄새 게이트는 고객 탓으로 돌릴것 같고.... 미국은 ... 고객이 소송을 하면.. 그때서야... 정신차리고 미국만 고칠것 같군요..

  • @jkpark3773
    @jkpark3773 3 년 전 +104

    국내에서 사람이 죽어나가는건 눈 하나 깜짝안하지만
    미국에서 냄새가 났으니 이건 큰일이겠군요!!

    • @boytheyoungboy4535
      @boytheyoungboy4535 3 년 전 +2

      미국인들 애초에 현기차에 관심잇긴 한가

    • @user-rz4kr9ep3x
      @user-rz4kr9ep3x 3 년 전 +1

      얼마안가면 현기 까는 미국유튜버생길듯ㅋㅋ

  • @beomjinko2030
    @beomjinko2030 3 년 전 +195

    아는 동생 차 g80이 창문 틈새(유리가 이동하는곳)에서 걸래 빤 냄새가 남~~ as에서도 인정함~~~ 쉬쉬 하던데.....이렇게 터지네요~~ㅋㅋㅋ

    • @user-hz1kt6lw9g
      @user-hz1kt6lw9g 3 년 전 +4

      호오~ 정말 흡음재 문제가 맞긴 맞나보네요 ㅋㅋ

    • @kimjaegeunkim3803
      @kimjaegeunkim3803 3 년 전 +2

      해외는 무조건 리콜해줄듯?
      우리나라는 고캥탓?

    • @ch-mm1sq
      @ch-mm1sq 3 년 전 +2

      유투브 보면서 조립하다 싼거아녀 ,.,? 시트에다가

    • @Swingsamjin52
      @Swingsamjin52 3 년 전 +2

      @@ch-mm1sq 혹시 모르죠 발로 조립해서 냄새가 밴건지.............?

  • @jspark7178
    @jspark7178 3 년 전 +164

    결함이 너무 다양하네...

  • @Bobbydonothing
    @Bobbydonothing 3 년 전 +107

    ???:코리안 에디션이라고 저희가 은은한 청국장 향을 추가했습니다....

    • @candlecho
      @candlecho 3 년 전 +3

      ㅋㅋㅋㅋ

    • @pilsnerurquell6227
      @pilsnerurquell6227 3 년 전 +2

      청국장 디퓨져 옵션값 받으면 결함도 없고 돈도 올려받는 개이득 아닙니까 ㅋㅋ

  • @user-kp7zl6pv8h
    @user-kp7zl6pv8h 3 년 전 +2

    와우~ 김한용님도
    현기에 직설적 표현 하시네요~
    보기 좋네요...
    예전에는 넘 좋은면만 보시는것 같아서요.!

  • @kintaro38
    @kintaro38 3 년 전 +131

    H사의 대응 매뉴얼
    1) 고객님의 냄새나는 양말일 것이다
    2) 동승자의 몰래뀐 방구 냄새일것이다
    3) 여름이라 겨드랑이 땀냄새일것이다
    4) 그냥다 고객님이 잘 안씻어서 생긴일이다

    • @user-jo3qf8gw5c
      @user-jo3qf8gw5c 3 년 전 +2

      아...현기증😝

    • @jkpark3773
      @jkpark3773 3 년 전 +10

      차를 비맞는곳에 둔 고객과실이다
      차란 모름지기 건냉한 장소에 보관해야 하는게 상식이므로 제조사는 책임없음
      이라고 말할걸요? 농담이 아니라 차 녹아내린거에 그렇게 대응했던데

    • @Dororo-kz1fd
      @Dororo-kz1fd 3 년 전 +2

      4번 메뉴얼은 틀렸네요...4 이기 자국민은 개돼지라 그렇다.로 정정바랍니다

  • @user-ty7mc3lk1h
    @user-ty7mc3lk1h 3 년 전 +96

    하하이....... 국내 점유율 83%의 냄새...

  • @s6050514
    @s6050514 3 년 전

    참~~차분하게 말씀 잘하셔요ㅋ

  • @lllilllililill
    @lllilllililill 3 년 전 +49

    냄새 나는 현대. 이미지가 너무 잘 어울리네ㅋㅋ 내수차별이나 하고

  • @user-qo4bm2sv6k
    @user-qo4bm2sv6k 3 년 전 +27

    G80차주입니다.
    저도 비많이온날 며칠지나서 차를 탔는데 쉰내가 많이 났는데 문제가 이 이유였네요...ㅎㅎㅎ

    • @user-pz1ee1yj4q
      @user-pz1ee1yj4q 3 년 전

      현대에서 조치 해줬나요??

    • @user-qo4bm2sv6k
      @user-qo4bm2sv6k 3 년 전

      @@user-pz1ee1yj4q
      아직 확실한 리콜이나 조치는 나온게 없습니다.
      그래서 아직 블루핸즈 방문은 안했습니다.

    • @LBUK252
      @LBUK252 3 년 전

      @@user-qo4bm2sv6k 빨리 수리 안하면 김한용님이 냄새 배긴다잖아요 얼른하세요

  • @qmflcm11
    @qmflcm11 3 년 전 +72

    맞는 말씀 입니다, 내수차별로 얼마나 더 이득보겠다고,
    이미지 깍는 개짓인지 원 이러니 흉기 소리듣는거지...
    개발 직원이 현대 안티인가?

    • @ohnato
      @ohnato 3 년 전 +2

      일개 개발직원이 이런걸 어떻게 결정합니까?
      당연히 사장이하 임원들이 결정하고, 직원들이야 그에 따르는거지.

    • @happymp4255
      @happymp4255 3 년 전

      디자이너들이 설계와 디자인에 힘을 기울여도 바뀌지 않는 이유는 현대 노조들 때문에 경영진들이 힘을 제대로 못 써서 그래요 짜르면 또 기사로 몇명 짤랐네 하면서 기사날 테니까요
      그리고 이번 일은 내수차별이 아니라 가죽 보관을 잘못해서, 스피커에 물기가 차서 똥냄새가 나는 건데요

    • @YourDream94
      @YourDream94 3 년 전

      내수차별 진짜 역겹다

  • @doubleb4236
    @doubleb4236 3 년 전 +82

    물을 흡수하고 곰팡이가 생길정도의 섬유재질인 인슐레이션은 붙여봤자 효과가 거의 없지 않나요...뻔히 물이 들어갈수 있는 곳에 그런 재질의 흡음재를 사용했다는 것 자체부터가 잘못된거 아닌가 싶네요.
    저런 부분은 부틸재질의 방진재를 사용해야 할덴데...

    • @user-tf6vx6kf9d
      @user-tf6vx6kf9d 3 년 전 +5

      딱봐도 원가절감이죠;;
      가격이 5천이상 1억 언저리 차에 흡음재 원가절감이라;;;
      참나... 흡음재 원가가 몇십만원씩 하는거도 아니고;;
      아니면 차 내부 전부 둘둘 쌓아 붙여놓는거도 아니고;;

  • @att1056
    @att1056 3 년 전 +52

    괜찮습니다
    어차피 해외는 풀 A/S 해줌
    국내 : 호갱님 입냄새

  • @user-xj3jo5cz5n
    @user-xj3jo5cz5n 3 년 전 +54

    현대는 가면갈수록 발전하는게 아니라 퇴화 하네 ;;ㅋㅋㅋㅋ

    • @user-tf6vx6kf9d
      @user-tf6vx6kf9d 3 년 전 +3

      옵션 때려넣고 가격인상한 다음 실질적 가격인하 라는 개소리들은 발전하잖아요?

  • @180sec_hs8
    @180sec_hs8 3 년 전 +2

    일요일 아침은 모카와 함께

  • @user-ub8ok7jj8x
    @user-ub8ok7jj8x 3 년 전 +2

    말씀해주신 내수차별 문제 진짜 시원합니다ㅋㅋㅋ

  • @blk2728
    @blk2728 3 년 전

    항상 잘 보고있습니다! 앞부분에 가죽시트 공급 업체에 대해 말씀하시다가 갑자기 흡음재로 넘어갔는데 그럼 가죽시트는 냄새 원인하고 상관없는건가요?

  • @user-uc5oy7ds7o
    @user-uc5oy7ds7o 3 년 전 +93

    내수차별 역겹다진짜...

  • @user-li7ec3tf4c
    @user-li7ec3tf4c 3 년 전

    역시 모카
    원인이 분석이 가장논리적이고 기술적인분석이 들어가서 신뢰가 가네요

  • @JADUK_MON
    @JADUK_MON 3 년 전 +2

    창문틀 쉰내로 사업소 예약했는데 고쳐졌으면 좋겠내요..ㅜㅜ

  • @user-vz8gn5du6k
    @user-vz8gn5du6k 3 년 전 +3

    역시 팩트로 말하시는분 다른 버러지 유투브랑 다르게 잘 알아보고 그때서야 입장 내놓는분

  • @bka6390
    @bka6390 3 년 전

    내수차별... 다양한 결함... 생명위협까지... 따봉!

  • @philomoral
    @philomoral 3 년 전

    뒤 PPL 공간에 루프트필터 말고 보라색파우치는 뭐예요??

  • @iviiz2z_TomaTo-Juice
    @iviiz2z_TomaTo-Juice 3 년 전 +96

    오디오 차별은 좀 너무했네.. 거 얼마한다고 몇천만원차에...

    • @mindbodysoul8845
      @mindbodysoul8845 3 년 전 +8

      수십만대면 수백억이 이익나죠

    • @iviiz2z_TomaTo-Juice
      @iviiz2z_TomaTo-Juice 3 년 전 +6

      @@mindbodysoul8845 우린 손해고...힝...

    • @elvenisar
      @elvenisar 3 년 전 +11

      자동차 원가절감 아시면 그런소리 못합니다. 1원이 아니라 0.1원 때문에 얼굴 붉히면서 싸웁니다.
      자동차를 구성하는 부품은 3만개고, 각 .1원씩 절감하면 대당 3000원 절감하는거죠, 이걸 백만대 생산하면 30억입니다. 1원씩 절감하면 300억이죠, 10원씩 절감하면 3000억이구요, 100원씩 절감하면 3조입니다 3조.
      부품값 보다보면 "거 몇백원 한다고...너무하네"싶은 부품이 많지만, 따져보면 자동차 회사 이장에서는 절대 안 그러니까 절감하는거죠.

    • @iviiz2z_TomaTo-Juice
      @iviiz2z_TomaTo-Juice 3 년 전 +3

      @@elvenisar 그니까 예로 자기들 이익 100만원 받아도 충분한거 150받는다는건데 그럼 50정돈 소비자들위해서 풀 수도 있는거 잖아요. 님이 말하신대로라면 우린 어쩌든 저쩌든 어쩔 수 없다. 원래 그렇다. 이익만 크면된다. 가 아니잖아요 제가 얘기하고싶은건 그거죠. 지들 배불리할거 좀 덜먹어서 소비자 위해달란거...

    • @chinacide6956
      @chinacide6956 3 년 전 +3

      @@elvenisar 일반 소비자들, 현기차 타는 보통의 소비자들이 대기업의 수익구조까지 걱정해가며 차를 선택해야 하나요? 물론 수익구조, 원가문제가 자동차 가격에 직결되는 부분이라는 것을 말씀하고 계신거 같은데, 현기차의 경우 국내 소비자들의 희생(?)만을 요구하는 것 같아 조금 화가 날 때가 있습니다.

  • @DooDoobb
    @DooDoobb 3 년 전

    오 예리하다. 잘 봤습니다!!

  • @user-pr6fy5ol5z
    @user-pr6fy5ol5z 3 년 전 +21

    모카의 킹리적갓심력에 감동

  • @llliilliiiill
    @llliilliiiill 3 년 전

    김한용기자님도 할 말은 하구나... 굿굿

  • @user-ph5tj9dv2j
    @user-ph5tj9dv2j 3 년 전 +39

    7:25 삐삑 다음 신차시승회 박탈입니다.

  • @keink6649
    @keink6649 3 년 전 +24

    차를 도대체 어떻게 만드는거여ㅡㅡ

  • @user-st6fz8vk4m
    @user-st6fz8vk4m 3 년 전 +1

    번창하세요

  • @user-ep1nz8ff7f
    @user-ep1nz8ff7f 3 년 전 +3

    내수차별에 대한 특집을 부탁드립니다

  • @jerrykim6889
    @jerrykim6889 3 년 전 +31

    가격은 계속오르고 문제는 대충덮고.

  • @user-bq1gk1yb3s
    @user-bq1gk1yb3s 3 년 전 +39

    아니 이런 게 있어요? ㅋㅋㅋㅋ개웃기다
    아빠 똥쌌어?ㅌㅋㅋㅋㅋㅋ

  • @ston.k444
    @ston.k444 3 년 전 +40

    역시 내외수 차별없는 스멜에디션

  • @user-or6wm4op9t
    @user-or6wm4op9t 3 년 전 +1

    서비스공장만 벌써4번채방문
    후회가막심합니다 ㅠ
    G80 걸래냄새아직 해결책이없다네요

  • @user-fg2xs8dw7j
    @user-fg2xs8dw7j 3 년 전 +1

    g80을 구매하려고 했는데
    프리미엄을 외치는 세단에서
    이런일로 구매가 미뤄질라곤 상상도 못했네요

  • @uuy9459
    @uuy9459 3 년 전

    형 모델3 32비트 음원 재생이 가능하다는데 순정 스피커로 음원 구현이 되는지 알려줘잉

  • @youchunchung2461
    @youchunchung2461 3 년 전 +2

    모카는 신차 리뷰 보다는 요런 요상한 이슈를 파헤치는데 재주가 있네요...앞으로 요런쪽으로 특화하면 좋을듯...

  • @_yunheejin
    @_yunheejin 3 년 전 +16

    3:46 군대이야기 나와서 하는말인데 설마 판쵸우의 냄새가...?ㅋㅋㅋ

  • @user-lz5pq9vn6e
    @user-lz5pq9vn6e 3 년 전

    G80 6월에 구매
    2.5 사륜 드리이브 패키지 2 뒷좌석 옵션 빌트인캠만 추가
    첨에는 냄새가 나는것 같았는데 지금은 무던해졌나 안나는것같아요

  • @user-yn4qi4ov2r
    @user-yn4qi4ov2r 3 년 전 +50

    국내에서 그랬으면
    그냥 타세요 님아가리에서 나는겁니다 라고할듯

  • @user-qj6tt9rg3c
    @user-qj6tt9rg3c 3 년 전

    YP 카니발에서도 갑자기 비마니올때이후부터 나기시작하는데 그런원리일까요? 별짓다해봤는데 잡지를 몬하겠네요 ㅠ 8월둘째주부터 나기시작했는데 차타기 정말 싫어집니다ㅠ

  • @user-hd3hk9zy5x
    @user-hd3hk9zy5x 3 년 전 +1

    이거 쪽팔려서 누구차에 태우지도 못하겠네요 ㅋㅋㅋㅋㅋㅋㅋ

  • @00XXXXXX00
    @00XXXXXX00 3 년 전 +36

    늘 그러듯이 현대는 단 하루도 조용한적이 없음.
    기본적인 부분도 제대로 하는게 없는데 무었을 바라겠음?
    현대차는 불매가 답인걸로 결정해야지.

  • @ZephyR0254
    @ZephyR0254 3 년 전

    현기차의 다음결함을 기대해봅니다. 결함 모아서 영화하나 만들면 괜찮을듯 ㅋㅋㅋㅋ

  • @user-ec6zw2mw2s
    @user-ec6zw2mw2s 3 년 전

    정상입니다~

  • @user-fl3my7yz1m
    @user-fl3my7yz1m 3 년 전 +61

    문짝 탈거한 사진 제가 찍은 사진이네요
    아직도 원인을 못 찾았다고 답변하는 현대
    개선품은 아니더라도 최소한 원인은 찾았다고
    말해 줘야 하는거 아닌지요
    정말 스트레스 받아서 못 타겠어요

  • @CHANCAR
    @CHANCAR 3 년 전

    펠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도 곧 나올때 아닌가여?

  • @traderop
    @traderop 3 년 전

    가설이 맞다면.. 겨울에도 문제가 될수도.. 히터틀고 하면 철판에 결로현상 생겨 흡음제로 흘러들어 갈텐데 운행량 많은차들은..

  • @g80bae66
    @g80bae66 3 년 전 +1

    G80 3세대 3.5T 풀옵션 차량 구매하여 운행중입니다~
    창문틈 걸레덜마른 쉰내정보 잘보았습니다.
    제차량도 쉰내로 창문열기가 두렵습니다.
    ^^;;;;;
    현재 G80 썬루프잡음도 아직 쉬쉬하고있는것같은데 G80 카페 .결함쪽 가보시면 .. 요철.언덕.울컥거리는도로 주행시 썬루프에 신경아주쓰이게 덜커덕덜커덕 소음발생되는데 이부분도 한번 다뤄주셨으면합니다..
    저같은경우도 한번 센타방문후 한달간 소음발생없다고 재차 썬루프잡음발생됩니다.
    센타에도 썬루프당담쪽도 a/s가 얼마나많은지 9월6일에 예약해도 9월22일방문잡혀있습니다.
    한번 이부분 다뤄주셨으면합니다

  • @myhana1004
    @myhana1004 3 년 전

    주기적으로 에바 클리닝 해줘봤지만 냄새 잡는거 진짜 오래걸리고 힘듭니다 일단 원인이 가지각색이라 미국에서 나름 잘팔리던데 언능 수정 해야겠네요

  • @hoooon
    @hoooon 3 년 전 +1

    간만에 사이다! 휴 편안..

  • @Hoon_Pak
    @Hoon_Pak 3 년 전

    스피커 진동판이 종이로 된 애들은 방수처리하던데 이거도 OEM이면 원가절감으로 젖을 수도 있나요?

  • @ninanoswag1967
    @ninanoswag1967 3 년 전 +1

    현대는 아주 대단한 기업입니다. 자동차에서 나올수 있는 결함들을 미리 다 보여주죠. 타브랜들이 보고 무릎을 탁!치는가죠.

  • @user-nz8ic7yg1y
    @user-nz8ic7yg1y 3 년 전

    6:42 왜귀여우신거같으시지;

  • @user-jq6bc3dk5b
    @user-jq6bc3dk5b 3 년 전

    정말 이쁘게 딱.. 스타일 좋던데..
    지금 지나다니는거 봐도, 디자인은 진짜.. 끝장인데.. 하..
    2년지난 520d 그냥 타야겠어요.

  • @user-cv2uh9pi9s
    @user-cv2uh9pi9s 3 년 전 +3

    에바와곰팽이 ㅠㅠㅠㅠㅠ

  • @quakingpig
    @quakingpig 3 년 전 +5

    기승전 내수차별 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johnlee5654
    @johnlee5654 3 년 전 +1

    헐 오디오 차이 넘 큰데

  • @user-sn7le6wm2d
    @user-sn7le6wm2d 3 년 전 +38

    시간이 지날수록 품질문제가 줄진않고 늘기만 하네 ㅋㅋㅋㅋ

    • @pim950
      @pim950 3 년 전 +1

      자동차가 발전하면서 부품수가 비약적으로 늘고, 요구사항도 많아지니 관리해야 할 부분도 많아지죠. 어느 한군데라도 소홀히 하면 이런 문제가 발생하는 거구요

  • @mgh.8378
    @mgh.8378 2 년 전

    g 80 신형인데요, 트렁크에서 기름 냄새 나던데, 이 냄새도 해당 하는건가요?첨에는 트렁크에서만 나는지 알았는데, 내부에서도 기름 냄새가 나더라구요.

  • @windy-fv3tn
    @windy-fv3tn 3 년 전

    G90타고있는데 130키로넘어가거나 고알피엠 운행하면 탄냄새비슷하게나던데연관이있을까요?

    • @mocar_official
      @mocar_official  3 년 전

      아닙니다. 신차는 고rpm 운행하면 원래 타는 냄새가 납니다. 엔진룸 안의 일부 부품과 방청제 등이 소위 '베이크아웃' 되는 겁니다.

  • @hojoon1183
    @hojoon1183 3 년 전 +6

    꼬랑세이드~

  • @user-up4hp5xk2c
    @user-up4hp5xk2c 3 년 전 +3

    현대는 해외에서 크게 혼나도 국내는 소비자한테는 변함이 없음

  • @user-ud8kd1xx1j
    @user-ud8kd1xx1j 3 년 전

    안 사는게 답이죠ㅠ 제발 좀ㅜㅜ

  • @frexhd
    @frexhd 3 년 전 +1

    웃기는 기사라고 처음에 시작을 하셨지만 냄새의 원인인 곰팡이균이 퍼져나가는 걸 잡지 못한다는 걸 생각해 보면 다른 어떤 품질이슈보다도 굉장히 문제가 크고 잡기 어려운 이슈네요. 에휴 그래도 잘 해결되길 바랍니다.

  • @tedlee821
    @tedlee821 3 년 전

    제가 13년식 싼타페 운행중인데요
    싼타페도 묵은 오징어 구이 냄새가 나는데 이게 비오는 날이면 더 심해졌죠
    저는 당시 리콜때 원인도 규명을 못하는 상황이어서 원인이나 제대로 찾거든 수리하자 하다가 기한을 넘겨버렸는데요
    7년이 지났는데 간혹 예전의 그 냄새가 나곤 합니다.

  • @user-ei9lu7wc7h
    @user-ei9lu7wc7h 3 년 전 +1

    G80 인데 냄새가 날때있고 안 날때 있더니 골치아프네ㅡㅡ 사운드 패키지 넣는데

  • @maychulsu
    @maychulsu 3 년 전 +15

    차에서 누가 방귀뀌어도 짜증나는데.... 종합적인 쓰레기냄새가 난다니

  • @dalya5199
    @dalya5199 3 년 전 +5

    뭔가 정직날카로운듯 하면서 현대차 심기안건드리게... 애매하게 말잘하네요

  • @aws1002
    @aws1002 3 년 전

    친구 아버지 g80 이번주에 인수받기로 했었고 전산에도 잡혔는데 사라졌다고 딜러말이 검수중에 이상발견했다고 그랬다고 하던데 저문제 때문인가??

  • @user-tq8pe8yv5j
    @user-tq8pe8yv5j 3 년 전

    고급차면 고급차답게 고품질 재료를 사용하고 문제점이 생기면 즉각조치를 취해주던가?해결을 해줘야 대책을 말련하는데 그걸 흐지부지 해결하니 문제가 생기는 거죠.
    "만약 집을 구입했는데 집안 어디선가 계속 해서 냄새가 난다면 그집에서 계속 살수 있을까요?누수로인한 물이 집안으로 계속 들어 오면 원인을 찾아서 막았는데 그래도 들어 오면?"
    자동차도 같다고 봅니다.

  • @user-dd3sm1ql4q
    @user-dd3sm1ql4q 3 년 전 +2

    뒤에 루프티필터말고 다른거 ppl은 뭔가요?

  • @user-uj9ey2py8i
    @user-uj9ey2py8i 3 년 전

    형님 뒤에 깨알피피엘무야!! 잘보이게 나둬야지

  • @goorm5930
    @goorm5930 3 년 전

    2016년 쏘렌토 깡통차량입니다. 인조가죽시트고요.
    정확하 냄새가 나기 시작한 시기가 기억납니다.
    장거리 운전하고 아침까지 이상이 없다가 오후에 차를 타는데 매캐한 냄새가 나더군요. 가족들 같이 타고있어서 배기가스가 들어오는가 싶어서 문을 다 열고 집까지 왔습니다. 그게 일년전쯤이고 아직까지도 냄새가 납니다. 원인파악 못하고요. 고추말릴때 나는 매캐한 그런 냄새입니다. 쏘렌토 카페에 글을 올려보니 소수이지만 비슷하게 말씀하시는 분들이 있더군요. 그리고 요즘 외국에서 그리고 국내에서 차에서 냄새가 난다는 기사들이 보이더군요.

  • @BJ-bk9qu
    @BJ-bk9qu 3 년 전 +27

    어머니께서 G80 풀체인지 타는데,
    저번주부터 창문냄새가 나기 시작했네요ㅋㅋ

    • @user-ji1hj9wx8z
      @user-ji1hj9wx8z 3 년 전 +1

      창문을 닫은상태에서는 냄새가 안나는데 창문을열면 차안에서 나는 냄새가 올라올수있어요 여름만 되면 7년전에 흘린 액젖이 창문만 열면 냄새가 아직도 나네요 ㅎㅎ

    • @user-qo4bm2sv6k
      @user-qo4bm2sv6k 3 년 전

      저도 냄새가 나기시작해서 에어컨을 안말려서 그런가 했는데 이런이유였군요

    • @user-ji1hj9wx8z
      @user-ji1hj9wx8z 3 년 전

      @@user-qo4bm2sv6k 창문 닫고 운전하면서는 냄새가 안나다가 창문만 열면 꾸리꾸리한 냄새가 올라오는거는 시트에서 나는 냄새일수도 있어요

  • @jinsul6314
    @jinsul6314 3 년 전 +16

    냄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ㄱㅋㅋㅋㅋㅋㅋㄱㅋㅋㄱㅋㅋ똥내?

  • @cesc2605
    @cesc2605 3 년 전 +3

    전 차가 산타페였는데 산타페에 오징어냄새가 났었는데 그당시에는 가죽의 접착제 문제였다고 합니다. 이번에도 혹시?

  • @torture_of_hope
    @torture_of_hope 3 년 전

    요새 새로운 번호판 오래된 단속카메라에는 안보인답니다 근데 공중파에서나 tv에서는 너무 조용하네요 이거 심각한건데 다들 쉬쉬하는분이깁니다 국토부 자기들이 잘못했으면 얼른 회수하고 다시 만들어야지 머하는지 모르겠네요

  • @binary7799
    @binary7799 3 년 전

    코로나도 문제인데.. 곰팽이까지..쩝..
    이거 잡는 업체도 있을듯 한데요?? 알아봐서 리뷰 부탁할 수 있을까요?
    조회수 만빵으로 될거에요~

  • @user-lp3nr4ix6r
    @user-lp3nr4ix6r 3 년 전

    그랜저 나타가죽에서 냄새가 심해서 한 1년동안 창문 조금 열어두고 살았네요

  • @JYC
    @JYC 3 년 전

    젠쿱 중고 삿는데 담배냄새를 빼지못해 고생한적있네요 ㅜㅜ

  • @heunggon1004
    @heunggon1004 3 년 전

    국내 법이 소비자를 위해 바뀌면 대응이 달라질텐데

  • @leeyh4087
    @leeyh4087 3 년 전

    이게 바로 냄시에디션인가

  • @jineu1467
    @jineu1467 3 년 전

    고객님이 마늘이나 야채를
    넣어두시진않으셨나요?

  • @syp7944
    @syp7944 3 년 전

    내가 외제차를 선택한이유.
    소나타 타는 동안 달리는 도중에 엔진오일 호스 빠지고 몇 달 타지도 않은 차에 미션나가고 다시는 현대차안탄다를 다짐했었더랬죠ㅎㅎ
    현재는 비머520d 오너. 차에 너무 만족하는중입니다.

  • @coracarom
    @coracarom 3 년 전 +2

    시트 내부에서 썩고 있는것 같군요.. 국내면은 원래 그래요가 답일건데.. ㅋㅋㅋ

  • @1086rokmc
    @1086rokmc 3 년 전

    조향사 분들 모셔서 맡게 해보쟝

  • @_yunheejin
    @_yunheejin 3 년 전 +8

    모르겠고 모카 컵 구매완료!

  • @todaymiso
    @todaymiso 3 년 전

    결함은 원래 많았지만 요즘은 다 밝혀지는 느낌이넹

  • @user-ux7tp1vh4q
    @user-ux7tp1vh4q 3 년 전 +1

    웃으면서 극딜하시는분ㅋㅋ

  • @jjl5059
    @jjl5059 3 년 전

    제차도 비슷한 냄새가 나는데.. 제거는 인조가죽이거든요? 한동안 안나다가 엔진오일 가니까 또 나더라고요..제생각엔 에어컨필터에 뿌리는 방오제 냄새인거같아요...

  • @user-jx3ye1gz6g
    @user-jx3ye1gz6g 3 년 전 +15

    내수차별은 나라마다 법률때문이라고 한
    유튜브가 생각나네
    오디오도 법때문인가?

    • @user-iz2jc7xx4o
      @user-iz2jc7xx4o 3 년 전

      누군지는 모르겠지만 내수차별이 시장성 반영이 당연히 있겠죠 유튜버도 그걸 말한거겠지 오디오부문을 말한건 모르겠네요

    • @ch-mm1sq
      @ch-mm1sq 3 년 전 +1

      현대가 한국 외화벌이 세손가락 안에 항상 듬니다
      외국에서 아직 현대가 갈길이 있기에 어느정도 내수차별은 감수해야한다고 봄...
      왜냐 약소국 업체가 한국와서 물건 팔려면 자기나라보다 싸게 내놔야 팔릴까 말까니까.

  • @daehyeonkim9742
    @daehyeonkim9742 3 년 전 +1

    현대 잘좀하자..ㅠㅠ

  • @aibada6594
    @aibada6594 3 년 전

    현기의 급성장이 전통이 깊은 회사들의 전철을 밟는데 지혜롭고 신속하고 과감한 결단으로 고객만족과 금전적 피해를 최소화 하길 바랍니다 정 회장님의 분노조절 장애가 나쁜 결정을 만들지 않기를

  • @user-qo2qu5wd5f
    @user-qo2qu5wd5f 3 년 전

    무슨 대한민국 국민은 베타 테스터들도 아니고 정말 ㅠㅠㅠㅠㅠ

  • @user-xr9un3mr1d
    @user-xr9un3mr1d 3 년 전 +10

    ㅋㅋㅋㅋ 이거 글 모카페에 올렸다 글쓰기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