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게임] 22회 북한의 제공권을 무력화하라 F-35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18. 01. 01.
  • 2018년 한국 첫 도입을 앞둔 미 스텔스 전투기 스텔라 F-35A!! 뜨거운 화제의 중심! 트럼프 무기리스트 F-35A, 이미 5년전 10년전 15년 전부터 추진되거나 결정된 사업들~ F-35A 전투기 도입 왜 필요한가? F-5 F-4 팬텀 전투기 등 퇴역이 예정된 구형 전투기들 30년 넘은 구형 전투기를 대체 할 새로운 전투기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 엔터테인먼트

댓글 • 445

  • @user-ci6gm5sk5l
    @user-ci6gm5sk5l 6 년 전

    본방야사 유익하게 잘보았습니다.
    매번 유익한 방송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user-xd7sl8pv7z
    @user-xd7sl8pv7z 6 년 전

    방영시간 늘었어!
    국방부 감사합니다!

  • @yonghwanlee4394
    @yonghwanlee4394 4 년 전

    다들 너무 좋은 분들이 자리하셔서 방송의 재미가 확 올라가내요 ~~~ㅋㅋ

  • @KOREAN_0
    @KOREAN_0 6 년 전

    캬~~ 이번에도 역시 꿀잼 보장이였네요. 좀더 알차게 돌아오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 @hitiger7
    @hitiger7 6 년 전

    만족스럽습니다~^^ 더욱풍성한 이야기가 매주 기대됩니다

  • @user-vt1nw4fb1d
    @user-vt1nw4fb1d 6 년 전 +5

    새코너가참 참신하네요 본방야사 너무유익해요

  • @cjdavil0910335
    @cjdavil0910335 3 년 전

    정말 유용한 내용 감사합니다

  • @1tomahawk752
    @1tomahawk752 4 년 전

    정말 좋은 방송입니다. ㅎㅎㅎ

  • @user-yw5ux2hs7s
    @user-yw5ux2hs7s 5 년 전

    진행자가 진솔하고 친근한 느낌입니다.
    재밌네요.

  • @user-ei8vr8yn5n
    @user-ei8vr8yn5n 6 년 전 +1

    시간이 늘어 더욱 유익한것 같습니다

  • @user-fp3eh3lj4r
    @user-fp3eh3lj4r 4 년 전 +1

    오옷!!, 역시 우리나라 한재원 교수님 정말 대단합니다.^0^

  • @user-lv9tw5yp1i
    @user-lv9tw5yp1i 6 년 전 +46

    국군방송 유익함

  • @sunryon
    @sunryon 6 년 전 +77

    방영시간이 늘었네요, 정말 감사합니다

  • @user-vp6ux2ur3p
    @user-vp6ux2ur3p 2 년 전

    유용현 기자님이 사람이좋으셔서 참많이 참으시네요

  • @user-zf8oz6cc3p
    @user-zf8oz6cc3p 4 년 전 +2

    국군방송 정말 유익합니다
    항상좋은 영상부탁드립니다

    • @user-ok9lm3fj5l
      @user-ok9lm3fj5l 4 년 전

      국방티비입니다. 국군이 아니라 국방부에서 만드는 방송입니다. 군대와 국방부는 다른 조직입니다. 국방부장관은 민간인도 할 수 있으며, 신검받으라고 문자때리는 국방부 직원들은 군인이나 군무원도 아닙니다. 국방부는 행정부 산하조직으로, 군 위에도 아래에도 있지 않은 별개조직입니다.

  • @cushing5602
    @cushing5602 6 년 전

    라뚱이 귀여워요

  • @user-ic4tq8sx5b
    @user-ic4tq8sx5b 6 년 전

    그래도 갈수록 좋은 모습이라서 보기 좋음

  • @user-dr9ek7qs1m
    @user-dr9ek7qs1m 3 년 전

    와 대단하다 선진 첨단 대한민국 화이팅 자랑스럽습니다

  • @user-yp4ig4iw7p
    @user-yp4ig4iw7p 6 년 전 +17

    국방티비에서가장재밌는거같음

    • @user-cv6vk7lf1p
      @user-cv6vk7lf1p 4 년 전 +1

      전 토크멘터리전쟁사 함 보세요 그것도 잼남

  • @xsw7700
    @xsw7700 6 년 전 +2

    조은 프 로 감사

  • @use_map_settings
    @use_map_settings 6 년 전 +2

    시간이 길어져서 내용이 자세해지니까 좋네요.

  • @user-zx2ge2rz1d
    @user-zx2ge2rz1d 6 년 전

    mc 재미있네요. 토전사 본게임 화이팅 !!!

  • @user-ey4eq3ti4o
    @user-ey4eq3ti4o 6 년 전 +1

    신이 드디어 내 소원을 들어 주셨다

  • @FLASHkor
    @FLASHkor 4 년 전

    적외선 메타물질은 정말 대박이네요
    스텔스기나 스텔스 탱크에 적용하면

  • @wonilpark939
    @wonilpark939 2 년 전

    차분하게 ~

  • @xsw7700
    @xsw7700 6 년 전 +2

    이런 프로는 진자 유익

  • @user-hb7hc2xu4o
    @user-hb7hc2xu4o 6 년 전 +63

    믿고보는 본게임과 토크멘타리 전쟁사

    • @Mokmaheim
      @Mokmaheim 5 년 전 +1

      수준은 토크멘타리 전쟁사가 훨씬 높고 유익한 듯 합니다.

    • @gracie2983
      @gracie2983 4 년 전 +1

      @@Mokmaheim
      난 본게임이 더 재밌는뎅...

    • @user-ir4ne3jn3c
      @user-ir4ne3jn3c 4 년 전 +2

      토크멘터리 전쟁사와 비교불가
      토크멘터리 전쟁사 보면 역사 인생 선택과결과 문화 철학 등등을 한번에 배움

    • @gracie2983
      @gracie2983 4 년 전 +2

      @@user-ir4ne3jn3c 원래 역사가 그래
      무기알아가면서
      그것들 알긴힘들잖아

    • @user-vu3xd6rb3i
      @user-vu3xd6rb3i 4 년 전 +2

      둘다 폐지ㅋㅋㅋㅋ 문천지들이 싫어한다ㅋㅋㅋ

  • @user-vp6ux2ur3p
    @user-vp6ux2ur3p 2 년 전

    자랑할만 하네요

  • @user-vp6ux2ur3p
    @user-vp6ux2ur3p 2 년 전

    서러움보다 억울한 마음이더 큽니다.

  • @user-vp6ux2ur3p
    @user-vp6ux2ur3p 2 년 전

    돈이있다고 가질수 있는게아니다. 동맹만이 가질수있다.

  • @user-so3kx4be7s
    @user-so3kx4be7s 5 년 전

    자주국방을 위하여~ 무기도 자체계발을~

  • @user-us1ei4qz4g
    @user-us1ei4qz4g 6 년 전

    형수님... ㅋㅋ

  • @yunanyunhwan3554
    @yunanyunhwan3554 6 년 전

    오늘도 새로운 군사지식들 얻어갑니다~^^
    2018년도 파이팅~!
    그리고 '본방야사' 앞으로도 기대하겠습니다~!!

  • @user-et6zr4jj7q
    @user-et6zr4jj7q 6 년 전

    우리나라도 얼른 강해져서 문명을 선도하는 초강대국이 되었음 좋겠습니다...

  • @babartechofficialjcd2233

    SUBSCRIBED FROM Pakistan

  • @changsuoh5996
    @changsuoh5996 6 년 전 +9

    유용원기자님.. 2018년 다시 뵙게되어서 반갑습니다.... 부디 오래 가는 방송 되시길 기원합니다.캄보디아에서......ㅎ

  • @babartechofficialjcd2233

    Love korean weapon

  • @trashdestroyer3707
    @trashdestroyer3707 4 년 전 +1

    120대는 있어야 한다

  • @user-xt4wk7wq2w
    @user-xt4wk7wq2w 6 년 전 +12

    어떻게된것이.. 제가 초, 중, 고등학교때 배운것들보다도 유튜브에서 배우는 것들이 훨씬더 많은것 같습니다.

    • @user-us9tm7yu6f
      @user-us9tm7yu6f 4 년 전 +1

      당연합니다. 정보화시대인데요. 종이에 잉크찍은 책이 전부인 시절과 비교할 수 없지요. 아직도 서점과 도서관이 남아 있는 것이 기적입니다.

  • @user-rj4oj5hp7y
    @user-rj4oj5hp7y 4 년 전 +4

    이거 더 사자

    • @riseupkor8098
      @riseupkor8098 3 년 전

      기획한 성능보다 마이너 입니다
      그래서 가격이 하향 되었죠

  • @shinshin367
    @shinshin367 5 년 전 +2

    전투기와 요격기는 제법 많은거 같은데 하위버전인 지상폭격기는 상당히 떨어지네요 A-10기 같은 비행기가 요구되는 현실같은데 팬텀기가 언제까지 이역활을 할수 있을런지

  • @user-iy8gl4ff2m
    @user-iy8gl4ff2m 6 년 전

    잘 봤습니다

  • @user-pl6wy9xb8k
    @user-pl6wy9xb8k 6 년 전

    2018년도에도건강하세요! 새해복많이받으세요

  • @user-fp3eh3lj4r
    @user-fp3eh3lj4r 4 년 전 +1

    미국의 F-35 라이트닝II 하고 우리나라에서 현재 개발 중인 KFX 한국형 스텔스기가 서로 힘을 합치면은 우리나라의 공군력이 더욱 더 강해지겠네요.^0^

  • @donghyuknoh5687
    @donghyuknoh5687 2 년 전

    12:31 정비창 누님 내 스타일이시네

  • @kwangsoonp
    @kwangsoonp 5 년 전

    점으로 보이는 것을 일정속도나 거리를 이동하면 비행기로 인식하는 프로그렘을 작성할수 있다면... 스텔스기도 움직이는 패턴때문에 찾을수 있는것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 @user-fp3eh3lj4r
    @user-fp3eh3lj4r 4 년 전 +3

    F-35가 무장 탑재량이 8톤 정도면은 F-15K 슬램 이글 전투기가 무장 탑재량이 11톤 정도 되니
    거의 F-15K랑 옛날 그 B-29슈퍼 포트리스 폭격기하고 거의 맞먹는 무장 탑재량 이네요.

  • @user-lo3pl8qo8w
    @user-lo3pl8qo8w 6 년 전

    요시~ 시간 이 늘었군요 굿!

  • @user-vp6ux2ur3p
    @user-vp6ux2ur3p 2 년 전

    스텔스기는 이니죠

  • @user-fp3eh3lj4r
    @user-fp3eh3lj4r 4 년 전

    KFX 한국형 스텔스 전투기가 2026년에 잘 개발이 되어서 F-35처럼 잘 양산되기를 바랍니다.^.^

  • @user-vp6ux2ur3p
    @user-vp6ux2ur3p 2 년 전

    어느나라 보다 위대한 전투기

  • @user-yu3ps2kz9u
    @user-yu3ps2kz9u 2 년 전

    1분에4600발이나 소모하니 장시간 사용할시
    탄약 보급은 어떻게 할까가 문제네요 실 전투시
    교전상황이면 탄약소모가 어마어마 할텐데 그보급이
    어떻게 이루어질까 문제 같네요

  • @user-yi3jd9qm9s
    @user-yi3jd9qm9s 4 년 전 +1

    kfx도 올려주세요~

  • @snowflakeperv
    @snowflakeperv 4 년 전

    머지. .건담시드같은데서 나오는 빛같은건가.. ㅋㅋ 출력부분은 레이더에 안잡힘.

  • @user-bz5ix7sl4z
    @user-bz5ix7sl4z 6 년 전 +2

    25:53초 나만 인피니트 플라이트처럼 보임?

  • @user-ld7zx3ws3t

    썸내일 맞춤법 불편 ㅎㅎ (영상 잘 봤습니다)

  • @KSF_Foundation
    @KSF_Foundation 3 년 전 +1

    F35의도입이 정말 잘한이유
    1.5세대 전투기도 필요하다
    F35 LIGHTNING ll은 F22나 J20 또는 Su57을 이은 5세대 전투기로 개쎄다 3세대전투기는 상대도 안되고 4.5세대도 찌바른다.
    2.F15K인 주력전투기로만 북한공군과 중공군을 막기엔 피해를 감수하기도 해야하는데 ,F35의 스텔스 성능이면 북한공군은 아군의 피해도 없이 무력화가 가능하고, 제공권 장악과 동시에 F15k로 10.5톤의 대당 공대지 타격이 가능하기때문에 정말 잘한 선택이다.

  • @fkingdirtybaldhead2792

    수호이 47 얘기도 해주실수 있나요,

  • @F-TWENTY_WON
    @F-TWENTY_WON 5 년 전

    이렇게 멋진 라이트닝2가 지금 현제 실가동률 50퍼센트 미만이라니....안타깝다
    어서빨리 기술개선이 이뤄져서 높은 가동률을 가지길...

  • @user-jm4ek3id7p
    @user-jm4ek3id7p 4 년 전

    미국서는 6세대 만든다고 하더군요.

  • @park9860
    @park9860 4 년 전

    핵잠도 중요해요...

    • @yhansookim7850
      @yhansookim7850 4 년 전

      필요없슴. X만한 나라에서.
      항모나 핵추진잠항은 원정뛸때나 필요하죠.
      우리나라가 그만한 초강대국인가요?
      전작권도 없는 나라가?

  • @hconstant-
    @hconstant- 4 년 전

    경항공모함 사업 추진으로 2019년에는 F-35B도 도입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 @user-fp3eh3lj4r
    @user-fp3eh3lj4r 4 년 전

    엔진이 하나인게 비록 가속도나 상승 능력이 단점이지만, 대신 장점은 엔진을 2개 장착한 전투기보다 더욱 더 긴 항속거리을 자랑하잖아요.

  • @user-fp3eh3lj4r
    @user-fp3eh3lj4r 4 년 전 +7

    F-22 랩터도 록히드 마틴사가 개발한 스텔스 전투기 인가요.???🤔

    • @roShera01
      @roShera01 4 년 전 +1

      맞습니다.

    • @user-ei3vs4se3j
      @user-ei3vs4se3j 4 년 전 +1

      스텔스기체는 대부분 록히드마틴 폭격기 공격헬기는 보잉 스텔스폭격기는 노스럽그루먼

    • @plethodon4830
      @plethodon4830 2 년 전

      노스롭도 전투기 잘만듬 록히드보다 가성비가 떨어져서 탈락했지...

  • @user-kl5ty5qz3m
    @user-kl5ty5qz3m 4 년 전

    원래 3차 중동전쟁은 1967년에 일어나지 않았나요? 그런데 27:06에 뭔가 자막이 잘못 나온 것 같은데요
    원래 1973년에는 3차가 아니고 4차 중동전쟁인데요.

  • @oo8026
    @oo8026 6 년 전

    어쩐지 f-35부품은 투명부품이 많더군요

  • @tonl6361
    @tonl6361 6 년 전

    군대를 다들 갔다오니 너도나도 밀리터리 전문가라고 하는데 얘기를 찬찬히 들어보면 진짜 전문가들이 없는데, 여기 나오신 분들은 진짜 전문가 인정인정.

  • @inwookchoe1288
    @inwookchoe1288 6 년 전 +1

    왜 레이다가 레이저로 오타 났지?

  • @user-hk8nr2gk2v
    @user-hk8nr2gk2v 4 년 전 +1

    궁금합니다 북한 한정 전쟁이라면 fa50 경공격기로도 충분 하지않습니까?

    • @FLASHkor
      @FLASHkor 3 년 전 +1

      북한한정이면 FA50도 차고넘치죠 ㅋㅋㅋ
      이러니 주변국에서 KFX나 F-35 구매등에 성을 내는듯 합니다. 지들이 무기사는건 생각도 안하고...

  • @user-wi7bq4dl2l
    @user-wi7bq4dl2l 3 년 전

    평양 상공한번 갔다왔을까?

  • @user-pc4eu8ex9s
    @user-pc4eu8ex9s 4 년 전

    대단히큰폭격기인b2도rcs가작지않나요

  • @user-wx5bq3ww3s
    @user-wx5bq3ww3s 3 년 전 +1

    군사무기 계통에서는 미국만큼 트인 애들이 없다
    f-35는 팔고 f-22는 안 파는 이유는 나름의 이유가 있을 거임
    쌍발기라 기동성, 생존성이 한 수 위임.
    전투기에 탑재하는 컴퓨터야 개량하면 되는 부분이고.
    전문가들도 공대공 능력만큼은 f-22의 손을 들어줌

  • @user-mo7pk3hd3f
    @user-mo7pk3hd3f 5 년 전

    다필요없고 저한텐 F15가 최고에요

  • @cliksmart
    @cliksmart 4 년 전

    F-35의 대함능력을 깊이 리뷰했으면 좋을텐데...

  • @user-jy5uq4yk1l
    @user-jy5uq4yk1l 5 년 전 +12

    너무너무 재미있습니다 그런데 f22와f35는 다른 목적으로 만들어진 기체로 비교는 어려울 것 같고 f22가 수출을 안 사는 만큼 더스텔스 성능이 뛰어납니다

    • @user-bu3gx1ii1e
      @user-bu3gx1ii1e 4 년 전

      F22는 대 외계인용임..ㅎ 지구상의 국가와 전투할때 출격시키면..반칙

    • @user-mf2gx1qu8h
      @user-mf2gx1qu8h 3 년 전

      미국이 안파는 기종이죠.

    • @plethodon4830
      @plethodon4830 2 년 전

      f22는 진짜 순수 제공전투기라서

  • @user-yj1pj7bz6c
    @user-yj1pj7bz6c 4 년 전

    정비는 어떻게 할건가요 일본에 가서

    • @user-hm5cs8uw5u
      @user-hm5cs8uw5u 4 년 전 +1

      우리나라에서 정비 하기로 햇엇는데..뉴스에 나왓네요..오버홀은 미국에 가겟죠 그리고 f-3540기 주문 할수도 있다는데 그럼 어느정도 정비능력을 주겟죠.

  • @bobhan6395
    @bobhan6395 4 년 전 +2

    국방TV에 타이틀이 솔직해져서 보게 됐네요. 물론 우리국방은 첫째로 북한으로부터의 방어입니다. 일본은 준동맹국이고 중공과 러시아는 적국이지요.

    • @bobhan6395
      @bobhan6395 4 년 전 +2

      아, 이미 1년이상된 방송이었네요. 예전에 더 솔직했네요. 매우 솔직한날이 빨리 오기를 기다립니다.
      문재앙 빨리 방 빼라! 그리고 국가안보 배신 처벌받아라. 트럼프가 탄핵받는 기준이면 이미 방 뺐어야지.

  • @dabinseori
    @dabinseori 3 년 전

    패트리어트를 제외하면 나머지 무기들은 당분간 들여와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미국이 응하진 않겠지만 돈 더 줄테니 F-35말고 F-22를 팔면 안되겠냐?

  • @pablop6361
    @pablop6361 4 년 전

    궁금한게 있는데요 만약에 스텔스가 점만하게 보인다면 그 점만한 표시가 빠르게 이동하는걸 감지하는 스텔스전용 레이더를 만드는건 어떨가요

  • @yarn75
    @yarn75 4 년 전 +1

    러시아가 미국 보다 사출 생존이 높다고 옛날에 본적이 있어요.
    미국이 기술적으로 문제가 있었고
    사출시 충돌로 사망하는 것이 영화 탑건에서 나오고요.

  • @jin-gukang348
    @jin-gukang348 6 년 전

    30:12 PAK-FA입니다

  • @trai131azer
    @trai131azer 5 년 전

    F35A랑 F15K랑 비교했을때 뭐가 더 우세일까요??궁금))

    • @user-vt3dv7lk4o
      @user-vt3dv7lk4o 5 년 전

      f15k가 레이더로 감지하기 전에 f35a가 먼저 감지해서 요격할듯

    • @plethodon4830
      @plethodon4830 2 년 전

      당연히 f35지 현존하는 가장 출력좋은 엔진 단 전투기한테 어딜 f15따위가

  • @user-ok9lm3fj5l
    @user-ok9lm3fj5l 4 년 전

    B형을 사긴 할까요? 항모는 말만하고 진지하게 고려중이진 않은것 같은데.

  • @user-qi1jn4wq2n
    @user-qi1jn4wq2n 5 년 전 +1

    미공군에서 발주한 차세대 전투기 선정에서 F22렙터랑 경쟁하다가 아웃된 기종입니다
    렙터는 수출 불가 기종이라서 개발 비용 회수 하기 위해서 저런걸 강매 하는거임

  • @user-kl5ty5qz3m
    @user-kl5ty5qz3m 4 년 전 +1

    F-22 랩터도 스텔스 성능이 필요 없을 때 F-35 처럼 외부에 미사일이나 폭탄을 장착을 하나요🤔🤔🤔
    그리고 F-22도 F-35 처럼 표면이 리벳(못자국)이 거의 없지 않나요???

    • @bboya0w76
      @bboya0w76 4 년 전

      김강민 F22 랩터 전투기가 제가 알기론 고고도에서 고기동을 수행하는 제공권을 장악하는 스텔스 전투기로 아는데 아마 외부무장을 장착하지않을겁니다 스텔스 성능의 최고봉인데 비싸고 고성능 기체에다가 외부무장을 워해 개조하기보단 랩터로 제공권을 장악한후 라이트닝을 투입시킬거같습니다
      못자국은 잘모르겠습니다 아마 없는것 마냥 깔끔히 되있을거같습니다

  • @padosory1664
    @padosory1664 5 년 전

    Rcs? 이게 아무리작아도
    벌레만한게 마하가까운속도로 이동을한다면 필터링 가능할까싶은데
    Rcs값도a지점에서 전파를쏴서a지점으로 되돌아오는게
    벌레만하다는말이지
    A지점에서쏘고b.c.d여러지점에서
    잡아서 합친다면 충분히 잡을수있으리라생각됩니다

    • @plethodon4830
      @plethodon4830 2 년 전

      레이더를 그따구로 많이 설치한 나라가 없음 ㅋㅋ

  • @user-kv5ky7tt6h
    @user-kv5ky7tt6h 5 년 전 +1

    스텔스 성능은 형체 와 도료로 완성 됨.
    폐인트는 특수도료.
    스텔스기도 전,측,후면의 RCS가 조금 다름. 전면이 가장 적고 측,후면은 전면보다 조금 큼ㅡ이것만 팩트. 자세한 건 군사 비밀.

  • @JuK-yh5nn
    @JuK-yh5nn 5 년 전

    3차 중동전이 아니라 4차 중동전 아닌가요??

  • @user-iq3de7tl9c
    @user-iq3de7tl9c 3 년 전

    국방티브는 본게임이랑 토크멘터리 없음 앙꼬없는 찐빵이다. 토크멘터리 전쟁사 언제 부활할거냐!!!

  • @user-yq9sb8ic2d
    @user-yq9sb8ic2d 5 년 전 +3

    북한에 제공권이 있기는 한가?

    • @user-ok9lm3fj5l
      @user-ok9lm3fj5l 4 년 전 +1

      제공:못함
      요격:못함
      고고도방공:못함
      저고도방공:강력
      궁병대 앞에서 광선검 들고 설치는격
      쎈데 안닿아ㅠ

  • @user-kl5ty5qz3m
    @user-kl5ty5qz3m 4 년 전

    중국의 일부 무기들은 보면은 미군 무기 뿐만 아니라 러시아 무기들까지 보고 베낀 경우가 많네요.

  • @user-tj4vz7gg8m
    @user-tj4vz7gg8m 6 년 전

    긴급 궁금한게 있음
    양쪽에 같은 무게 미사일 달고있다가
    왼쪽 미사일 한발 쏘면 무게 중심 안맞지 않음? 오른쪽이 더 무거운데
    미사일쏠때 무조건 2발씩 쏘는거임? 무게중심 위해서?

    • @intruder2627
      @intruder2627 6 년 전

      정말 무거운 폭탄이나 미사일이 아닌이상 무게중심이 많이 흔들리거나 하지 않습니다.
      제가 알기로는 PBW(플라이 바이 와이어)같은 시스템들이 무장 투하 후 무게중심 흔들리는걸 수정하고 보정해주는걸로 알고있습니다.

    • @ksm8241
      @ksm8241 5 년 전

      비행보조시스템이 제어해줘요

  • @bnojay7507
    @bnojay7507 4 년 전 +49

    댓글보면 밀덕들 주둥이 안보 봐라 ㅋㅋㅋ
    도입 한다는게 중요한거고 차근차근히 투자해서 들여오면 되는거다
    물론 방산비리는 이적행위로 엄벌하자.

    • @user-yc4tu8is5r
      @user-yc4tu8is5r 4 년 전 +7

      ㄹㅇ 지 아는거 좀 나왔다고 미쳐날뛰는새끼들 다 입좀 꼬맸으면

    • @sssc9044
      @sssc9044 4 년 전 +2

      방산비리가 뭔지는 아냐? 무식한늠

    • @user-ok9lm3fj5l
      @user-ok9lm3fj5l 4 년 전

      결국 이거 살거면서 예전에 딴거 산다고 간보다가 퇴짜맞으니까 다시 이쪽에 매달려서 록히드 마틴 콧대만 높아졌죠. 잘샀다고 하기에는 우리가 바보짓 많이하긴 했습니다. 지금부터라도 좋은조건 계속 당겨봐야죠.

    • @user-gw8xy3pe3h
      @user-gw8xy3pe3h 3 년 전

      @갈나비 아... 그러쿤 메모메모

  • @sirokuro23
    @sirokuro23 4 년 전

    근데 레이더에 아주 작은 점이긴 하지만 찍힌다는건데 아주빠른속도로 움직이는 점에대해서 컴퓨터가 확대 집중 탐지하도록 할수는 없는건가? 그러면 스텔스 전투기 탐지 가능할것 같은데

  • @dongwooklim4511
    @dongwooklim4511 6 년 전 +10

    공군은 솔직히 우리나라가 아쉽네요.... 원래 IMF 전까지만 하더라도 F-4나 F-5를 전부 F-15K 최대 120대 가량을 구입해 대체할 생각이었는데 IMF 터지고 도입물량이 반토막 나면서 공군기종 세대교체를 많이 못하게 되었죠 솔직히 우리나라 상황에 F-15K 120대도 엄청 부족한 보유대수입니다. 근데 반밖에 없으니 지금 상황이 별로 안좋습니다. F-35 도입 될때까지 노후기종으로 버텨야하는것도 문제지만 도입물량이 적어서 그 후에도 노후기종의 자리를 다 못채우는것도 문제죠 그리고 록히드마틴사가 100%로 확률로 가격 올릴테고..... 그럼 도입대수가 적어질지도..... 그리고 특히 요센 국방부가 해군에 예산 엄청 쏟아붙고 있는 것 같아서......

    • @dongwooklim4511
      @dongwooklim4511 6 년 전 +6

      하사장님 말이 맞습니다. 해군이 더 시급하죠;; 지금도 해군이 많이 후달리구요 주변국에 비해;; 적어도 최소 일본해자대 전력의 80% 정도되야 되야하지 않나 봅니다. 지금 60% 가까이 수준이라는데;; 아직도 갈길이 멀어요;; 거기다 정보나 지원체계등등도 후달리고 대잠능력도 후달리다 들었습니다.

    • @choi692
      @choi692 6 년 전 +3

      Lim Dong Wook
      해자대가 세계 2~3위....
      중국도 넘어섯다고 하는사람도 많아요..
      한국해군 60% ? 그럼 걱정도 안하게요..
      진짜 많이 봐주면 40%정도 아닐까 합니다..

    • @dongwooklim4511
      @dongwooklim4511 6 년 전 +2

      MG 42 뭐 그거에는 공감합니다 육군빼고 다 아쉽지만 해군이 제일 아쉽죠;;;

    • @user-fn9qt2ey7c
      @user-fn9qt2ey7c 년 전

      ​@@dongwooklim4511

  • @user_PLUMPLUMPLUM
    @user_PLUMPLUMPLUM 5 년 전

    프라모델이라면 모를까 다이캐스트 F-35는 기본으로 육칠만 깔고 들어간다.

  • @eunhonmoon2783
    @eunhonmoon2783 4 년 전

    근데 미국애서 f35가 22 단가 낮추려고 다운그레이드버전이라고 발표했었는데

  • @user-kl5ty5qz3m
    @user-kl5ty5qz3m 4 년 전

    왜 미국의 육군, 공군 무기들 중에 일부는 비쌀까요?

    • @user-ok9lm3fj5l
      @user-ok9lm3fj5l 4 년 전

      비싸니까요. 안비싼데 비싼척하고 대금치루고 뒤로 돈빼돌리는것 같아요?
      인터넷에서 대당 가격 보고 뇌피셜쓰는거면 무기가격에 대한 관념을 새로 잡아셔야합니다.
      몇십만정씩 찍어내는 소총같은게 아니라 수백대 만드는 전투기같은 무기의 경우 생산량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이 됩니다. 100억주고 10대 살 수 있는 10억짜리 전투기가 20대 산다고 하면 200억이 드는게 아니라 120억이 들 수도 있어요. 만들면 너도나도 다 살 수 있는 기성품이 아니라 구매자가 군대로 유일한 군용병기들은 주문한만큼 만들기 때문에 정확한 가격이 없고, 절반 주문한다고 돈이 절반 드는것도 아닙니다.
      더군다나 f35는 아직 개발중인 전투기입니다. 완성품이 나왔지만 기체개량과 추가모듈개발을 계속하고 있어요. 당연히 가격은 계속 바뀝니다. 중간에 사겠다고 하던 나라가 빠져나가면 나머지 국가들의 구매가격은 더 높아질 수 있고요. 내놓으라고 난리치는 터키에게 판매허락이 떨어지면 가겨은 또 떨어질겁니다. 모르는거예요. 위키에서 한대 몇억원이다 하는거 읽고와서 그것보다 비싸면 방산비리다, 싸면 잘샀다 할 수 있는 단순한게 아니란겁니다.

  • @hmsprinceofwales1548
    @hmsprinceofwales1548 6 년 전 +2

    근대 세게2대전 때있었음

    • @TheMemeDynamics
      @TheMemeDynamics 6 년 전

      최최동근 맞음 ho-229

    • @user-rt5zo4yc2x
      @user-rt5zo4yc2x 6 년 전 +3

      Harry Hyun 그 놈은 원래 스텔스를 생각하고 만든게 아니지만 전익기로 제작이 되서 스텔스 기능을 갖춘거지 스텔스를 생각하고 만든게 아니라서....

    • @oo8026
      @oo8026 6 년 전

      그건 스텔스기술을 만들어서 적용한게아니고 만들었는데 스텔스성능이 어느정도 있는거고 스텔스성능이 탁훨한것도 아니라 굳이 언급할 필요가 없었다고 생각합니다

  • @user-wy9xh3ik7j
    @user-wy9xh3ik7j 5 년 전 +1

    4 입니다~ㅋㅋ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