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287회. (4267회 투표결과) 딜레마존은 아니고 블박차 신호위반이긴 하지만 신호위반으로 인한 사고는 아니고 가/피는 어느 쪽일지 보는 관점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사고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0. 02. 12.
  • ( b5642, u4267, 한 변호사는 뒤차가 서둘렀기에 뒤차가 더 잘못이라는 의견이지만 스터디 그룹에서 다른 의견도 있어서 투표해 본 결과 뒤차가 더 잘못이라는 의견 56%, 앞차가 더 잘못이라는 의견 43%, A.M,블랙박스, 블박영상, 교통사고 영상, traffic accident, car accident, dash cam, black box)
  • 자동차

댓글 • 136

  • @user-po9pd6kn1z
    @user-po9pd6kn1z 4 년 전 +28

    너도 3차로로 가려하는데 앞차도 1.2.3차로 어디로 갈지 넌 아냐?
    안전거리 두고 있다 앞차가 차로변경이 끝나면 그때 차로변경했어야지... 황색에 지나가려고 거리줄이고 속도내니 조심성이 없어지지..

  • @SoHo_KR
    @SoHo_KR 4 년 전 +13

    코너링하면서 냅다 가속하는거 보면, 앞으로도 사고 많이 낼 스타일...

  • @johnsonmichael7668
    @johnsonmichael7668 4 년 전 +23

    애초에 좌회전 차선은 1개 차선 뿐이었고 선행차량 이기때문에 옆에 차가 있으리라고 생각 못할 수도 있음 1,2차로가 좌회전이었으면 조심해야 하지만..순리대로 진행했으면 사고가 안났을 수도..

    • @REMIKOH
      @REMIKOH 4 년 전 +2

      그랬다면 절대 사고 안났습니다.

  • @ms.k7993
    @ms.k7993 4 년 전 +16

    블박차분.. 생각해 보세요. 운전자들이 당신처럼 교차로에서 차선변경해서 치고 나간다면... 도로 개판됩니다.본인이 당해보면 누가 더 억울거 같으신가요??

    • @user-bb9ss2ol3j
      @user-bb9ss2ol3j 4 년 전

      동감입니다.
      신호도 그렇고 교차로에서 추월처럼 진행하는건 정말 위험하고 짜증 유발이죠

    • @user-oe4ge8rk2g
      @user-oe4ge8rk2g 4 년 전

      근데 면허 시험볼때 이 상황같은 경우에서 좌회전차는 1234차로 모든 차로로 통과할수 있다. 라고 하고 앞차도 3차로로 갈거였으면 애초 회전반경자체를 크게 돌았어야 하지않을까요? 블박차가 속도위반이라면 얘기가 다르지만 규정속도를 지킨상황이라면 앞차 잘못도 꽤 커보이는데요 블박 6 앞차 4나 5대5까지도 보이는데..

    • @ms.k7993
      @ms.k7993 4 년 전

      @@user-oe4ge8rk2g 불법은 아니지만 교차로에서 차선 변경하는게 쉽지 않습니다.차량이 별로 없어서 차선변경에 위험이 없을땐 상관 없지만 좌회전 차선이 두개나 세개일때 차량들이 차선 변경한다고 생각해 보면 아주 위험하게 됩니다. 차량이 회전중에 전후좌우를 다 확인하고 차선변경하는게 매우 위험하니까요..
      좌회전 두개 세개 있을때도 보면 유도선이 있어도 차선제대로 맞추지 못하고 회전하는 차량들도 엄청 많고 유도선 없는곳에선 면허를 어떻게 취득했는지 의심되는 차량들이 정말 많이 보입니다.그런 상황에서 교차로에서 차선변경을 불법이 아니니 괜찮지 않냐고 너도 나도 하게 된다면 정말 개판 됩니다. 그리고 사고 차량은 차선 변경보다 앞차량을 추월의 목적도 크기 때문에 사고유발의 과실이 더 많이 잡혀야 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 @user-dn4rp8xe3b
    @user-dn4rp8xe3b 4 년 전 +11

    다음에 가면되는걸 머가급하다고 쯧... 급하면 어제 나오던지 블박아

  • @kimjunggin
    @kimjunggin 4 년 전 +10

    반반은 무슨..1개차선에서 앞차추월하다가 난사고인데 100:0이맞지 ㅋㅋ

  • @user-qi8my8jx5f
    @user-qi8my8jx5f 4 년 전 +2

    둘다 가해자면서 둘다피해자.완전와닿네요.
    앞에차도잘못했지만 블박차회전할때 앞뒤관계는 유지하고돕시다.얌체극혐

  • @BB-ey3yl
    @BB-ey3yl 4 년 전 +6

    블박차 100 뭐가 억울한데??? 앞차는 이미 정지선 넘었고 블박차 황색등 정지선 넘어서 신호위반 맞음

  • @paullee4321
    @paullee4321 4 년 전 +7

    엘란트라가 깜빡이를 키건 말건 애초에 2차로 진입을 안했으면 사고가 안났을 상황인데.....
    반대로 생각해서 엘란트라가 깜빡이 켰으면 사고 안났을까요? 교차로 끝나지도 않은 상태에서 저렇게 가속해서 달려드는데

  • @userghost8973
    @userghost8973 4 년 전 +1

    블박차 교차로 내에서 진로변경 법규 위반이 더큰 과실로 보입니다

  • @REMIKOH
    @REMIKOH 4 년 전 +2

    저 경우는 선행차는 잘못이 없으며 뒷차가 무리하게 좌회전하는 바람에 난 사고입니다. 좌회전 시는 선행차의 움직임에 신경쓰며 따라 돌아야 합니다. 그런데 "좌회전 차로가 두 개"인 경우 1차로에서 좌회전 하는 차가 좌회전 후 바로 우회전하려 저렇게 움직이다 2차로에서 좌회전하는 차량과 사고나면 후방차가 피해자가 됩니다. "좌회전 차로가 두 개"인 교차로에서 좌회전 후 우회전이 필요한 경우는 반드시 "좌회전 2차로"에서 좌회전 해야 합니다.

  • @user-gu9ec4nc4r
    @user-gu9ec4nc4r 4 년 전 +2

    급한행동이
    사고를 부른셈이죠
    블박차 좌회전해서
    바로 골목으로 우회전할거아니면
    뒤를 따라갔어야
    사고를 피해갈수있었는데

  • @user-ll5mw8sb5p
    @user-ll5mw8sb5p 4 년 전 +4

    앞 차는 정상적으로 좌회전 신호에 좌회전 하고, 다만, 깜빡이 안 키고 차선변경. 블박차는 신호위반에 교차로통행방법 위반... 블박차가 조금 더 잘 못 한 것 같은데요...

  • @user-eu3qu5gf8k
    @user-eu3qu5gf8k 4 년 전 +3

    왜 억울한거지ᆢ
    본인이 앞차 입장에서 당했으면
    무슨생각했겠나~~
    그나저나 1번이 43퍼라니ᆢ
    힘든세상이다ᆢ

    • @user-jc1xf4fg7z
      @user-jc1xf4fg7z 4 년 전 +1

      쓰레기가 반이나됩니다 조심해야겟어요

  • @user-dl5pi7cx6e
    @user-dl5pi7cx6e 4 년 전 +2

    뒷차가80이상잘못으로보임니다

  • @user-ml8nw2kk4t
    @user-ml8nw2kk4t 4 년 전 +2

    저렇게 운전 하니까 사고가 나는게 당연하지 그리고 과실을 따진다는 자체가 문제다

  • @user-sr4zv5mx6e
    @user-sr4zv5mx6e 4 년 전 +1

    둘다 꼭같은 넘들이네 ....잘못된 습관이 부른 사고

  • @ll-ry9ms
    @ll-ry9ms 4 년 전 +4

    뒷차 과실 입니다

  • @user-zq1to4si2w
    @user-zq1to4si2w 4 년 전 +1

    신호위반을 재쳐두고, 블박차량이 1차선으로 좌회전으로 한 뒤에 3차로로 차로변경했으면 사고 안날수도있었습니다.

  • @user-bh1vf3ml3y
    @user-bh1vf3ml3y 4 년 전 +1

    앞차가 잘못했네요 신호위반차량이 아니여도 뒤에서오는차 조심해야죠 그래도 뒷차가 돈을조금더 쓰야할것같아요

  • @sooheonkim9974
    @sooheonkim9974 4 년 전 +1

    앞차는 무슨죄냐 도대체... 지가 가서 박아놓고는 에휴 신호위반 안했으면 사고가 안낫지... 머리가 우동사리만 들었냐..

  • @user-ug6jm8xe6l
    @user-ug6jm8xe6l 4 년 전 +1

    블박차도 방향지시등 없이 급차로 변경에 신호위반까지 ... 운전습관 참 안좋네요.... 앞차도 잘못했지만 블박차가 더잘못한거 같음... 신호위반으로 처벌받으시고 반성하시기바랍니다.

  • @user-bx9qq7zq2o
    @user-bx9qq7zq2o 4 년 전 +2

    뭔 운전을 저따구로하냐 ㅋㅋ 돌고나서 좀 지나간후 변경을하던지..그리고 노란불인데 충분히 멈출 거리였고 제대로 신호 못본죄 졸급하네 블박차 블박차가 과실커야정상

  • @paullee4321
    @paullee4321 4 년 전 +10

    1개 차로 좌회전인데 왜 2차로로 들어가죠?
    핑계마저 지만 생각하는 전형적인 사고 유발자
    뭐가 당당해서 제보하는..... 부끄러운지 아세요

  • @user-ch2yy5im3r
    @user-ch2yy5im3r 4 년 전 +1

    얖차진행 예의주시해야 했습니다
    뒤차잘못이 더 커보입니다
    앞차:30
    뒤차:70

  • @user-zk6wt8xe7p
    @user-zk6wt8xe7p 4 년 전

    2번
    안전거리확보
    천천히
    순서대로가야지요
    급하면사도로
    이너짐니다

  • @pad3996
    @pad3996 4 년 전 +1

    신호위반 이던지 우측추월 이던지

  • @doenjangstew
    @doenjangstew 4 년 전 +1

    낯이 익은 풍경이라 뭔가했는데 집근처네요 안전운전하세요

  • @oppapara
    @oppapara 4 년 전 +1

    앞서 좌회전하면 뒷차량 보는게 쉽지 않지만 저런경우 대각선뒤에서 접근하는 차량의 거리와 속도를 판단하기 힘듭니다.

  • @seeartziwon
    @seeartziwon 4 년 전 +3

    급하면 사고는 무조건 나게 돼있지 ㅋㅋㅋ

  • @user-iu8uy7dj6s
    @user-iu8uy7dj6s 4 년 전 +1

    대체 뭐가 억울 하신거지?
    본인운전습관이 안좋은걸 알아서 억울하세요?

  • @hanbaekkang3999
    @hanbaekkang3999 4 년 전 +1

    뒷차가 8내지 9정도 과실로 보입니다.

  • @popotan1177
    @popotan1177 4 년 전 +1

    블박이 사고 유발했네
    선행차량 뒤따라 가다가
    차선 변경해야지
    뒤에서 악셀 밟으면서 저런식으로
    추월하면 사고나지.
    앞차는 첨부터 크게 돌지 않은 게
    아쉽긴함.
    암튼 블박 가해차량.
    블박80이상

  • @user-hp9mo2om6r
    @user-hp9mo2om6r 4 년 전 +1

    평소 운전.어케 하는지 딱 알겠음

  • @user-kx6gw8yl5z
    @user-kx6gw8yl5z 4 년 전 +1

    선행차 우측 추월 이네요. 뒷차 백프로.

  • @xiancao770
    @xiancao770 4 년 전 +1

    예 정답입니다 두 차량 안전운전 하시면 됩니다 안전운전 힘드시면 전철 타세요 예....

  • @fdelwd554
    @fdelwd554 4 년 전 +2

    블박이 급했네

  • @user-en6eb3ut1b
    @user-en6eb3ut1b 4 년 전 +1

    뒷차도 깜빡이 없었는데

  • @JM-dw7pz
    @JM-dw7pz 4 년 전 +1

    블박차 신호위반으로 보면 안 될것 같은데; 약간 반응속도가 느린 사람이 정지선을 지키면서 못 멈추면 신호위반으로 보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빨리 명확한 규정을 만들어서 애매한 상황을 없애야될것 같습니다.

  • @lms7952
    @lms7952 4 년 전 +4

    ㅋㅋ 부평 IC 부근이네요 ㅠ

  • @djhy3890
    @djhy3890 4 년 전 +1

    충분히 앞차따라가도 되겠구만은..정지선 지날때 즘 신호바뀌는데..근데 뒤에서 받은게 아니고 옆을 받혔는데..

  • @masterpro-shadow
    @masterpro-shadow 4 년 전 +1

    줄줄이 갔으면 좋았는데 블박차가 신호 위반이라는걸 인지 하고 빨리 들어가기 위에서 급하게 들어가다 사고난거네요
    원인은 신호위반으로 보이네요
    만약 제신호였으면 저리 급하게 안갔을거로 생각이 듭니다
    좌회전 차로가 1개인경우 좌회전했을때 차선이 여러개 인경우 꼭1차로 가야하지는 않는다고 알고 있습니다
    앞차가 급하게 차로 변경은 한건아니고 자연스럽게 3차로로 가는데 블박차 칼치기로 질러 갈려다가 난 사고로 보입니다

  • @user-hp9mo2om6r
    @user-hp9mo2om6r 4 년 전 +1

    과연 블박차도 깜빡이를 켰을까?

  • @jhl4063
    @jhl4063 4 년 전

    내가 가려고 하는 길로 내 앞차도 갈수있다고 생각해야지~

  • @user-fs6eh7ks8s
    @user-fs6eh7ks8s 4 년 전 +1

    참으로 둘다 똑같다는 생각이지만 그래도 블박차량이 더 나쁘다고 생각함.
    앞차량은 정상적으로 신호를 받고서 깜박이를 작동하고 좌회전을 하고 있었지만
    1차선으로 좌회전을 한것이 아니고 2차선쪽으로 좌회전을 하려고 했는데 후방에서
    블박차량이 속도를 내면서 3차선으로 오는것을 미처 발견하지 못하고 다시 3차선으로
    무리하게 차선변경을 하려다가 발생한 사고로 보임.
    하지만 앞차량 보다는 블박차량이 더 과실이 많아야 겠다는 생각임.
    블박차량이 앞차량 뒤를 따라만 갔다면 발생하지 않았을 사고로 보이므로....

  • @user-lj5di5by3y
    @user-lj5di5by3y 4 년 전 +1

    황색불에 넘어갈려구 가속하다보니 전방주시 잘하지 못한점
    앞차30 블박70 으로 보여지네요..

  • @user-br5ok7gq4k
    @user-br5ok7gq4k 4 년 전 +1

    얄미운 얌체라서 블박이 가해자

  • @user-yt4dq2ti9f
    @user-yt4dq2ti9f 4 년 전 +1

    신호위반을 안했으면 안날 사고인데 신호위반 사고 아닌가요?

  • @user-fc1ex3gz1h
    @user-fc1ex3gz1h 4 년 전 +1

    매번 저리 운전했다는거지 둘다

  • @user-kb5gm8sc4m
    @user-kb5gm8sc4m 4 년 전 +1

    블박차량이 신호위반 아니었다면? 상대방과실100
    블박차량이 신호위반
    했어도! 상대방과실100
    신호위반한 블박차량은
    신호위반에 관한 범칙금을
    내면 되고, 위반차량을 들이받아도 되는 거는 아니라는 생각입니다.
    블박차량은 사고 때문에 재수 없게 범칙금 물게 생겼네요.
    1차로 차량이 사고 안 났으면
    범칙금도 시시비비도
    없었을 텐데 말이죠~
    ※저의 개인적인 생각이니
    태클은 사양합니다.※

  • @user-cw2wd9bd6s
    @user-cw2wd9bd6s 4 년 전 +3

    뒷차잘못

  • @justys4196
    @justys4196 4 년 전 +1

    인천이네 이런암덩어리 가해차량 만날까봐 두렵네

  • @user-pe6mh9ci2v
    @user-pe6mh9ci2v 4 년 전 +1

    솔직히 좌회전 1개차선에서 뒷차가 크락션 누른것도 아니고, 본인은 뒤에서 주행하면서 한번에 3차로 가면서, 선행차는 3차로 못 간다는 생각은 어떻게 할 수 있지?
    그리고 본인은 깜박이 켜셨어요?
    글고 중요한게 신호위반이 이 사고의 직접적인 원인은 아니겠지만, 본인이 신호 위반하지 않고 섰으면, 이 사고가 왜 났을까요?

  • @user-nd7tr9yc3m
    @user-nd7tr9yc3m 4 년 전 +1

    블박차가 차선병경쑥~~~
    ㅎㅎㅎ

  • @user-ie6gx8bf9p
    @user-ie6gx8bf9p 4 년 전

    교차로내에서 우측추월이네여.

  • @user-iu8zs3nx9g
    @user-iu8zs3nx9g 4 년 전 +1

    블박차님은 섰어야 맞는거 같아요 근데 앞차는 거기에서 왜 저렇게 차선변경하죠? 이해 안갑니다 1차선으로 주행한 후에 차선변경 해야죠 그리고 앞차가 우측으로 트는게 보였을거 같은데요 사고 피할수 있지 않았을까요? 신호위반은 아닌거 같아요 블박차님은 앞차뒤따라 좌회전한뒤에 차선변경 하셨어야 하구요 전 뒤차에 7내지8 정도될것같습니다

  • @WJMERKATZ
    @WJMERKATZ 4 년 전

    좌회전 우회전 하면서 차선 바꾸는 연놈들 제일 싫다 완전 사고 유발자들
    둘 다 딱 50대 50

  • @user-gb8ky4jl1g
    @user-gb8ky4jl1g 4 년 전 +1

    엘란트라 수리 가능한가?

  • @TerryLeeShadow
    @TerryLeeShadow 4 년 전

    뒷차의 좌회전 차선 위반은 고려하지 않나요??
    운전면허 시험 볼 때 좌회전 유도선 벗어나면 차선 위반으로 감점됩니다만...

  • @user-mv6cy7pr4t
    @user-mv6cy7pr4t 4 년 전

    교차로의 영향권을 어디까지 보느냐의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블박차의 운행이 좀 과격한 부분이 있습니다.
    다만 이 운행을 황색불에 신속히 통과하기 위함이라고 한다면 가피를 다툴 수도 있겠지만
    그게 아니라면 가피를 다툴 일은 아니라고 봅니다.
    교차로는 위험한곳 항상 조심하고 주변차들의 동태를 살피는게 필요합니다.
    한변님의 마무리처럼 둘다 잘못했으면서 피해를 본 경우가 맞네요.
    역시 명석한 판단이십니다.

  • @alibli6704
    @alibli6704 4 년 전

    반반정도?

  • @user-yn1vp6qj5c
    @user-yn1vp6qj5c 4 년 전 +3

    블박차

  • @user-vd8ob8qj7p
    @user-vd8ob8qj7p 4 년 전 +1

    블박차가 너무했네요

  • @user-lu9gn4ok5z
    @user-lu9gn4ok5z 4 년 전 +1

    저도 비슷한 경우가 있었는데 (제가 뒷차인상황)전 오토바이가 저렇게 들어와서 제 차를 친경우인데 신호위반 사고로 처리되진않았고 신호위반은 범칙금처리되고 교차로내 차선위반으로 처리됐습니다 뒤차의경우 1차선으로 변경하고나서 조금더 가다가 차선 변경해야된다 하더군요 제경우는 7대3으로 처리됨

    • @ppfstar
      @ppfstar 4 년 전

      교차로에서 차선변경이 금지사항인가요?

    • @sonickblack5361
      @sonickblack5361 4 년 전 +1

      @@ppfstar 교차로 내에선 차로변경 금지입니다... 교통법규에도 나와잇고요

    • @user-sl9hy1kv3m
      @user-sl9hy1kv3m 4 년 전

      교차로내 앞지르기만 금지 아닌가요? 차로변경은 금지는 아닌걸로 알고 있는데..

    • @ppfstar
      @ppfstar 4 년 전

      @@user-sl9hy1kv3m저도 그렇게 알고있었어요. 차선 변경은 점선일때 가능하고요.

    • @sonickblack5361
      @sonickblack5361 4 년 전

      @@ppfstar 그러네요 제가 잘 못 알고 있었네요~법원판결도 나왓네요

  • @user-lr7kx1si9j
    @user-lr7kx1si9j 4 년 전 +1

    영상으로 봤을땐 블박차량이 잘못했네요. 충분히 정지할 수있는 상황인데 그냥지나쳐서 블박차 잘못이 크고 블박100:0 앞차 입니다.

  • @user-vo4vk4jg5w
    @user-vo4vk4jg5w 4 년 전 +1

    신호위반을 떠나서도..블박차가 가해차량이라 생각합니다.교차로를 다 지나기도전에 차선변경해서 앞지르려던거 아닌가요?

  • @bmwkgt-ir5wo
    @bmwkgt-ir5wo 4 년 전 +11

    블박차가 가해자 인거같네요.서로조심해서 운전하는게 가장좋은데 80:20. 블박차 가해자로 봅니다.

  • @user-nb8dd4zl2n
    @user-nb8dd4zl2n 4 년 전 +1

    뒷차 잘못 이라고 생각합니다.

  • @twinspapa0808
    @twinspapa0808 4 년 전

    4:20

  • @na8338
    @na8338 4 년 전 +1

    다음에 쫌 가지 ㅜ

  • @user-po9zj9pp9z
    @user-po9zj9pp9z 4 년 전

    아니 근데 좌회전할때 우측 사이드미러를 보는 습관을 들이세요.
    블박차는 성급하게 진입한건 맞지만 본인차선으로 진입했습니다. 앞차량의 운전미숙이에요.
    왜 반대편 사이드미러를 봐야하냐면 오토바이들도 많이 다니기도 하고 회전하면서 차선변경은 사각지대가 많이 생기기때문에 정말 위험합니다.

  • @user-el9ll7qi7g
    @user-el9ll7qi7g 4 년 전 +1

    둘 다 잘못했지만 선행차량을 뒤따라가지 않고 좌회전하면서 바로 3차로로 진입하여 먼저 갈려고 하다가 선행차량을 덮친 블박차가 가해차량으로 보입니다. 과실비율은 60:40 정도?

    • @user-oe4ge8rk2g
      @user-oe4ge8rk2g 4 년 전 +1

      죄송하지만 블박차 운전 자체에는 문제 없습니다 상황이 안맞았을 뿐이죠 저 상황에서 3차로 좌회전 가능하구요 앞차가 애매한 회전반경으로 1차로 가는척 하다가 3차로 들어오는게 골탕 먹이는거 아닌가요? 속도위반이 아니라면 다른차보다 빠르다는 이유로 과실이 더 커지는건 아닌거같습니다

    • @user-el9ll7qi7g
      @user-el9ll7qi7g 4 년 전 +1

      서로 보는 관점이 다른거지 누가 틀렸다 맞았다의 문제는 아니죠
      좌회전 차로 1개에 좌회전 유도선이 있으면 유도선을 따라 일렬로 진행하는 것이 맞습니다
      다른차 보다 빨랐다는 것이 문제가 아니라 차로변경을 하려면 유도선이 끝나는 지점에서 해야 되는데
      앞차는 정확히 유도선이 끝나는 지점에서 차로변경을 시도했지만(물론 깜빡일 켜지 않은 과실은 있음)
      블박차는 유도선이 끝날때까지 앞차를 따라가야 했으나 유도선이 끝나기 전에 가속을 하여 3차선으로
      먼저 진입을 했다는 측면에서 블박차가 가해차량이라고 판단 한 것이며
      앞차 또한 깜빡이를 켜지않고 옆차로의 차량을 확인하지 않은 과실도 작지 않기에
      블박차가 가해차량이지만 과실비율은 60:40 정도로 정한 것입니다

  • @user-nr9fj2rz8m
    @user-nr9fj2rz8m 4 년 전 +1

    안타깝지만 블박차 잘못이 커 보입니다. 앞차의 좌회전이 완전히 끝난 상태가 아니므로 좌회전을 끝내기 전까지는 블박차가 더 조심을 했어야 옳았다고 봅니다. 좌회전이 완전히 끝이 나고 나서 앞차가 차선변경으로 인해서 사고가 났다면 앞차의 잘못이 크겠지만 이 사고는 좌회전이 완전히 끝난 것이 아니므로 블박차 즉 뒷차의 잘못이 더 크다고 봅니다.

  • @user-qr1dr5io6l
    @user-qr1dr5io6l 4 년 전

    얼마나빨리갈라고 그냥뒤차따라가지

  • @user-ur8oh6ci5o
    @user-ur8oh6ci5o 4 년 전 +2

    블 99 이상

  • @know1919
    @know1919 4 년 전 +1

    앞차의 비정상적인 운전으로 인한 사고 입니다. 좌회전차로가 하나고 진입차선이 여러차선이면 교차로에서 진입할때 차선을 먼저 선택하고 가야함 앞차의 차선 선택이 우선이지만 저렇게 1차로로 진입하면서 3차로로 대각선 차선변경은 안됩니다.
    앞차 70% 블박차 30%

    • @user-oe4ge8rk2g
      @user-oe4ge8rk2g 4 년 전

      동감입니다 3차로를 선택하고싶었으면 회전반경을 넓게 잡았어야합니다

  • @riricrew
    @riricrew 4 년 전

    신호위반은 아니고 차선변경을 잘못하신듯.
    우회전차량이 우측 끝차로로 진입하듯이 좌회전차량들도 좌측 끝부분에 진입해서 주행중 방향지시등 키고 차선변경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회전 유도선 그냥 그어놓은거 아닙니다.

  • @Royce_8282
    @Royce_8282 4 년 전

    블박 가해차량임

  • @user-hy6qw3gu1n
    @user-hy6qw3gu1n 2 년 전

    0:02 4267회 (투표) 3:23~4:00~4:18
    4:20 4287회 (4267회 투표결과) 8:10~8:28

  • @user-hy6qw3gu1n
    @user-hy6qw3gu1n 2 년 전

    0:02 4267회 (투표) 3:23~4:00~4:18
    4:20 4287회 (4267회 투표결과)

  • @Jin-DeRe
    @Jin-DeRe 4 년 전

    뒷차 100퍼

  • @user-ls4uw4dw7z
    @user-ls4uw4dw7z 4 년 전 +2

    블박100

  • @user-ob4jm1gf4g
    @user-ob4jm1gf4g 4 년 전

    어혀 ..같은 놈들이 만나 일어난사고로 보이는데 ..이걸 아무 잘못이 없는데 뒤에서 박았다? 멀 잘못했는지 모르겠으면 면허 반납하자..

  • @user-bn7vw5de3w
    @user-bn7vw5de3w 4 년 전

    그래도 앞차가 가해차량으로 생각합니다

  • @yhc5210
    @yhc5210 4 년 전

    신호위반으로 인한 사고는 아닌거같고... 차선변경으로 인한 사고로 봐야할거 같습니다. 일단 교차로 좌회전하는 과정은 무시한다면(물론 블박차는 좌회전중에 차선변경위반했지만 사고에 큰 영향은 없다고 봄) 교차로 통과직후 엘란트라는 1차선에.. 블박차는 3차선에 나란히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어서 엘란트라는 1차선에서 3차선까지 대각선으로 깜박이없이 칼치기로 차선을 변경하다가 블박차 옆을 추돌했다 볼수 있겠네요. 엘란트라의 과실이 커야겠다는 저의 의견입니다. ^^ 교차로내에서 급하게 추월할려구한 블박차의 행위가 얄미운건 사실이지만 얄미운건 얄미운거고 사고유발은 엘란트라가 우측확인도 제대로 안하고 2개차선을 깜박이없이 칼치기로 들어와서 발생했네요.

  • @tory7928
    @tory7928 4 년 전

    잘 잘못을 논하기전에 1차로 차는 1차선으로 2차로 차는 2차선으로 자기 차선으로 들어가야죠...다른 차선으로 진로 변경하는 경우는 확인하고 들어가야 옳다고 봅니다.

  • @reina3459
    @reina3459 4 년 전 +1

    나도 저렇게 돌 때 많은데... 조심해야겠네요.
    그런데 질문. 교차로에선 추월은 안 돼도. 차선변경은 되잖아요. 저건 차선변경이라 볼 수 없는 건가요?

  • @user-jc1xf4fg7z
    @user-jc1xf4fg7z 4 년 전

    근본적으로 신호위반 안했으면 사고는 안났고요
    좌회전 한개의 차로인데 선행 후행 이면 선행차 뒤를 일단 서행하면서 교차로를 빠져나가야지 교차로 회전을 누가 그렇게 ㅈ같이 하냐?
    뒷차가 당연히 가해자고 과실 비율은 6대 4가 적절해보인다
    블박차주분 운전 그따구로 하지마세요 협오스럽네요

  • @user-hy6qw3gu1n
    @user-hy6qw3gu1n 2 년 전

    0:02 4267회

  • @user-ct3ki1lm6w
    @user-ct3ki1lm6w 4 년 전

    황색불은 적색으로 바뀌기 전까지 도로 중간에 끼이지 말고 서둘러서 탈출하라는 의미. 대부분 사람들 착각한게 황색신호등 촉록색 신호등의 연장선상으로 착각하는 이들 많음. 운전 면허 시험도 문제고 교통법규 무지한 이들이 운전대 잡는것도 문제임.

    • @pandoly0227
      @pandoly0227 4 년 전

      황색불은 서둘러 빠져나가라는게 아니고, 곧 적색불이니 멈추라는 거예요. 황색불은 적색예비등입니다.

  • @lee2025
    @lee2025 4 년 전

    앞차잘못은 머지?

    • @ABCaABC
      @ABCaABC 4 년 전 +2

      뒷차말고 우회전차량이 있었다고 쳤을때도 사고가능성이 있어보입니다 두개차선을 깜빡이 없이 바꾼건 잘못되보이네요~

    • @user-hk5ex1yh8z
      @user-hk5ex1yh8z 4 년 전

      ?? 좌회전 1차선에서 3차선까지 차로변경하는데 오른쪽에 차있나없나 안보고 들어갔잖슴.

  • @user-hk5ex1yh8z
    @user-hk5ex1yh8z 4 년 전 +1

    진짜 반반 싸움인듯?

  • @user-rn2ot3qw9f
    @user-rn2ot3qw9f 4 년 전

    앞차가 무개념이네 도로 전세냈나 참나

  • @user-gb6pt6qo4v
    @user-gb6pt6qo4v 4 년 전 +1

    3차선으로 갈거면 돌면서 바로 들어가던가 왜 1차선으로 진입해놓고 3차선까지 다이렉트로 차선 변경을 하는지...

  • @angreu7150
    @angreu7150 4 년 전 +1

    엘란트라 60 : 40 블박 입니다.

  • @user-bn7vw5de3w
    @user-bn7vw5de3w 4 년 전

    앞차 그런식으로 운전하면 안됩니다
    회전후 우측으로 차선을 한번에 여러개를 변경하면 안됩니다 앞차가 가해찹니다,
    투표 한거였슴?!

  • @user-no9zl9xh9t
    @user-no9zl9xh9t 4 년 전 +1

    뒤차 가해자 일종의 새치기죠

  • @bhlee64
    @bhlee64 4 년 전 +1

    5:5 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