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과 VS 이과 차이 TOP3 | 입시덕후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19. 03. 10.
  • * 본 영상은 PPL 혹은 광고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문과 이과 나눠서 싸우는 거 지겹지도 않냐
    그래서 내가 펙트로만 딱 알려준다
    문과 이과 차이점
    #문과 #이과 #문이과통합 #입시 #수능 #고등학교 #대학 #대학교 #중학교 #입시덕후 #문이과 #랭킹
    입시덕후의 시니컬한 줄세우기 채널 [입시덕-후]
    !유니브의 다른 채널들
    연고티비 : bit.ly/yonkotv
    입시덕후 : bit.ly/Ipsiduck
    고등개미 : bit.ly/Go_Ant
    유니브클래스 : bit.ly/Younivclass
    입시덕후 팬카페_유니버씨티 : bit.ly/cafe_ipsiduckhoo
    !입시덕후에게 협업/광고/제휴 문의
    - contact@youniv.video─
    ⓒ YOUNIV. Corp ALL RIGHTS RESERVED 모든 영상의 저작권은 ㈜유니브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엄격히 금지합니다.

댓글 • 4.3K

  • @ipduck_official
    @ipduck_official  5 년 전 +8899

    안녕~
    문과도 죽고 이과도 죽는다
    너무 걱정 말아라
    주제 추천 잊지 말고

    • @twominute1302
      @twominute1302 5 년 전 +91

      시덕 형 언제나 화이팅!! 국어 문제집 추천 TOP 제발ㄹ

    • @user-sk5en4rn8q
      @user-sk5en4rn8q 5 년 전 +159

      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과도 죽고,문과도 죽는닼ㅋㅋㅋㅋㅋㅋ

    • @user-fj4ms7xt9r
      @user-fj4ms7xt9r 5 년 전 +44

      입시덕후님 공부가 작심 삼일인 이유 탑 3 해주실 수 있나요?

    • @user-sq5rc4bv1l
      @user-sq5rc4bv1l 5 년 전 +39

      지금 본과학 사러 간다 ㅎ
      이렇게 하면 되나연??

    • @EGGROLL223
      @EGGROLL223 5 년 전 +21

      주제추천:문,이과와 예체능의 차이(예체능인데 항상 뭔가 대중적으로 예체능이 안알려져 조금 아쉽습니다..)

  • @user-bz9qy9cd6d
    @user-bz9qy9cd6d 4 년 전 +3357

    문이과통합인데 사실 선택과목하는거 보면 이과 갈 애들이나 문과갈애들 다르게 선택하라고 시켜서 통합이 통합이아님...

    • @user-se6ct5cx7n
      @user-se6ct5cx7n 4 년 전 +272

      ㄹㅇ ㅈㄴ쓸데없는거 같음

    • @user-wn9mz3ne9i
      @user-wn9mz3ne9i 4 년 전 +230

      외관상으론 통합, 실질적으론 문과 계열 이과 계열로 나뉨..

    • @si.k709
      @si.k709 3 년 전 +258

      국영수 통합되서 문과만 더 망한거지

    • @user-og8xg8kd9u
      @user-og8xg8kd9u 3 년 전 +52

      ㄹㅇ ㅇㅈ 통합이라며ㅋㅋ 인문,자연으로 과목이 나뉘고 미치겠음

    • @user-si7nw6by5f
      @user-si7nw6by5f 3 년 전 +85

      @@user-jf3st7nz9g 개좋지 이과 입장에서

  • @user-wr2sx2bc2u
    @user-wr2sx2bc2u 3 년 전 +2944

    어디서 이거 봤는뎈ㅋ
    눈이 녹으면??
    이과: 물이 되겠죠
    문과:봄이 옵니다
    신학과: 그것또한 신의 뜻...
    북극곰: 살려줘 ^^ㅣ발

  • @gabe1168
    @gabe1168 4 년 전 +3545

    아니 근데 문과이과 왜싸움ㅋㅋ
    다들 1학년때 자기들 손으로 문과이과 체크해서 배정된 거 아님? 문과이과가 뭔지는 알고 갔을거 아녀
    물론 장난식으로 서로 까는건 웃고넘기지만 진심으로 무시하고 싸우는건 이해가 안된다

    • @user-oo8yz8gb7b
      @user-oo8yz8gb7b 4 년 전 +669

      보통 이과가 먼저 시비 텀ㅋㅋㅋㅋㅋㅋㅋㄱㄱ근데 왜 터는지는..의문

    • @user-fh2lo7jb7n
      @user-fh2lo7jb7n 4 년 전 +966

      existence 자신이 선택해서 하는건데 그걸 안하는 문과가 아니꼽다뇨...? 문과 이과는 아예 다른 분야이고 문과 또한 학습량 정말 많습니다 그런 마인드 가진 분들 때문에 문과이과 편가르며 싸우는게 아닌가싶네요,,

    • @user-uo9ss4hb6c
      @user-uo9ss4hb6c 4 년 전 +84

      @@user-fh2lo7jb7n 울애들은 이과가 시비털면 문송합니다하던데

    • @user-vk3vk2wf8r
      @user-vk3vk2wf8r 4 년 전 +458

      조까네 이과 상위권애들이면 몰라도 중하위권애들이 문과 무시하는거보면 ㄹㅇ 같잖음
      웬만한 문과 상위권애들이 이과가면 즈그들보다 잘하는데 ㅋㅋ

    • @user-od6fu9qn4o
      @user-od6fu9qn4o 4 년 전 +14

      @이름없음.ㅇㄱㄹㅇ

  • @mushhh4992
    @mushhh4992 5 년 전 +1968

    콘텐츠인척 은근슬쩍 문제집 광고였다고 한다..

  • @mungbeansprout4277
    @mungbeansprout4277 5 년 전 +7333

    형 이번에 법과 정치라고 하면 어려워 보이니까 정치와 법으로 바꿨대
    수정: 원래 법 배우고 정치 배우던게 정치를 배우고 법을 배우기 때문에 이름이 바뀌었다고 하네요. 작년 2학년때 쌤이 장난식으로 말한걸 제가 여기다가 비슷하게 장난친건데 대댓에 매운맛이 살짝 도네요. 욕은 자제하죠ㅎㅎ

    • @ipduck_official
      @ipduck_official  5 년 전 +3469

      화석이라 몰랐음 미안하다

    • @juwon_san
      @juwon_san 5 년 전 +2948

      와! 병주고 약주는거에서 약주고 병주는 걸로 바뀌었어요!

    • @topto2005
      @topto2005 5 년 전 +1815

      약주고 병주면 병이낫지 않아 죽는다!

    • @user-tc7vb5vr1y
      @user-tc7vb5vr1y 5 년 전 +439

      엌ㅋㅋ 바꿔도 거기서 거기자나..

    • @julielim5561
      @julielim5561 5 년 전 +271

      뭐가 다른거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rn2hk8jk5e
    @user-rn2hk8jk5e 4 년 전 +5150

    이과가면 고등학교때 ㅈㄴ 후회하는데 문과선택하면 대학교때 ㅈㄴ 후회됨

    • @user-sh5je2ce2u
      @user-sh5je2ce2u 4 년 전 +192

      ㅇㄱㄹㅇ

    • @user-sz4kz4gc4s
      @user-sz4kz4gc4s 4 년 전 +792

      자기하기나름아님?

    • @kdh4178
      @kdh4178 4 년 전 +452

      시발 지금 고3인데 문과온거 존나후회된다

    • @user-sz4kz4gc4s
      @user-sz4kz4gc4s 4 년 전 +46

      @@kdh4178 왜

    • @user-gw6lf1fm8b
      @user-gw6lf1fm8b 4 년 전 +215

      박한국 학습량은 적지만 대학 가기가 월등히 쉬운것도 아니고 취업도 안되니ㅋㅋ

  • @user-jb1vf8yd8i
    @user-jb1vf8yd8i 4 년 전 +350

    5:09 자연계열 다이렉트 아사 실화냐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tw2qr4jj4e
      @user-tw2qr4jj4e 3 년 전 +4

      ㅌㄹ켘ㄹㅋㅋㄹㄹㅋㄹㅋㄹ지금 봄

    • @Merovingian2003
      @Merovingian2003 3 년 전 +6

      아니 왜 자연계열 무시해 ㅜㅜ

    • @sichoja6642
      @sichoja6642 2 년 전 +3

      ㅅㅂ 자연대생인데

    • @user-hq3gh5ws5i
      @user-hq3gh5ws5i 2 년 전

      아니ㅋㅋ어차피전부사망아님치킨집이잖아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wo5mt9sn7h
      @user-wo5mt9sn7h 2 년 전

      @@user-hq3gh5ws5i ㅋㅋㅋㅋㅋㅋㅋㅋ존나웃김

  • @user-fp4wl3fu9h
    @user-fp4wl3fu9h 5 년 전 +2117

    기계공학과 학생인데 4학년까지 풀학점 채우면서 수업듣는데 이렇게 공부해놓고 취업률 낮으면 문제있음...

    • @user-du2fu4gt7m
      @user-du2fu4gt7m 5 년 전 +446

      ㅇㅈ... 이렇게 고통스러운데 취업율까지 낮으면 그냥 전과하거나 자퇴했음...

    • @lollol-bb7sv
      @lollol-bb7sv 5 년 전 +334

      ㄹㅇ 공대생들 공부량 넘모많다..

    • @davidh8438
      @davidh8438 5 년 전 +94

      인정한다 ㅋㅋㅋㅋ 이제 2학년인데 3학기동안 60학점 ㅋㅋㅋㅋ 말이되나

    • @lollol-bb7sv
      @lollol-bb7sv 5 년 전 +65

      난 4년 140학점이엇음 ㅁㅊ...ㅋㅋㅋㅋ

    • @haejim6165
      @haejim6165 5 년 전 +34

      문과 경영도 135 학점은 듣는데

  • @twominute1302
    @twominute1302 5 년 전 +1092

    시덕형 요즘 따라 광고 많이 받네ㅋㅋㅋㅋ 시덕형 밥은 잘 묵고 다니지...?
    (뭐야 뭔데 좋아요가 1000개가 넘지 항상 댓 묻혔었는데.. 감사합니다)

    • @ipduck_official
      @ipduck_official  5 년 전 +233

      요새 햇반 두개씩 사먹는다
      하루에

    • @user-dp9rn5eh6b
      @user-dp9rn5eh6b 5 년 전 +4

      @@ipduck_official ㅏ...슬프다 저는 1개먹는데..

    • @twominute1302
      @twominute1302 5 년 전 +8

      @@ipduck_official 시덕형 하루세끼 꼭꼭 챙겨묵어... 답글은 고맙고.

    • @user-rn2vy4rz9h
      @user-rn2vy4rz9h 5 년 전

      @@ipduck_official 부러워요 난 컵라면 1개먹구 다니는디

    • @user-tt6jz1vy3e
      @user-tt6jz1vy3e 5 년 전

      @@ipduck_official (자세히 보기 누름) 아..

  • @Byeoldabang
    @Byeoldabang 3 년 전 +142

    국어,영어 풀 때:난 문과가 아니니깐
    수학,과학 풀 때:난 이과가 아니니깐
    노래 부를 때:난 예체능과가 아니니깐
    ???

  • @user-yr5tp5wu9h
    @user-yr5tp5wu9h 4 년 전 +17

    3:31 문제3번답 선 스펙트럼
    3:32 문제3번 (1)답 x
    (2)답 o
    (3)답 o
    문제4번답 4번
    3:35 에 나오는문제답 2번
    추가로나오는선택지1답 o
    2답 x
    3답 양이온

  • @youngouklee6213
    @youngouklee6213 5 년 전 +1737

    당신의 일자리, 알파고로 대체되었다

    • @user-he7yg6sp3q
      @user-he7yg6sp3q 5 년 전 +29

      눈물이 앞을 가리는 말이군 ㅜ

    • @haran4818
      @haran4818 5 년 전 +126

      진짜 필요한일이 아니면 그냥 로봇발전같은거 안했으면 좋겠는데

    • @user-pk3ky8rg7d
      @user-pk3ky8rg7d 5 년 전 +3

      지렁이 ㅇㅈ

    • @haran4818
      @haran4818 5 년 전 +42

      @김수한무 일자리는 계속 사라지지..돈이 없는데 어떻게 놀수가 있나 ㅜ

    • @KBHSKVK
      @KBHSKVK 4 년 전 +29

      @김수한무 놀기만 하면 된다는 건 무리가 있습니다. 고대부터 철학은 이상적인 사회상, 인간상을 제시하여 왔지만 모든 인류가 일할 필요가 없는 세상이란 여지껏 인간이 단 한 번도 고민해 볼 필요가 없는 거리였으며, 아무의 노동도 필요가 없는 삶이란 인간에게 새로운 삶의 가치를 고민해 보아야만 하는 논제를 남겼습니다. 이렇게 일할 필요가 없는 세상, 누군가에게는 유토피아, 누군가에게는 디스토피아와 같은 세상은 현 알고리즘의 체계화가 지속된다면 궁극적으로 결국 실현될 수밖에 없을 거라 봅니다. 생각해 보십시오. 일할 필요가 없는데, 당신은 더 무얼하고 살 것입니까. 가만히 눈만 뜨고 있는 존재가 정녕 인간의 미래입니까.

  • @xya4349
    @xya4349 5 년 전 +1638

    02 03 실험쥐세대는 어떤 불이익을 보게 되었는지 정리 가능하신지

    • @user-lu8jp8jq8b
      @user-lu8jp8jq8b 5 년 전 +197

      02이과에 물리,화학,공학에서
      1등급 한명인 남녀공학은 웁니다ㅜㅜ

    • @user-rn1ed8fq2s
      @user-rn1ed8fq2s 5 년 전 +242

      03년생인데 살려주세요

    • @user-ij4bc4zw1n
      @user-ij4bc4zw1n 5 년 전 +70

      03인데 고등학교 잘가서 개꿀빱니다.모고 2.8등급이 반에서 3등정도합니다ㅋㅋㅋㅋ

    • @user-ko6gv7hh2l
      @user-ko6gv7hh2l 5 년 전 +90

      @@user-ij4bc4zw1n 그거 전교 권 5등안에 들어도 좋은대학교 가기 힘들다던데 나 2.2등급인데 반에서 뒤에서 10등쯤 하는듯 30명중 12학급이고... 자사고 왜갔지 하...
      편입해야되나..

    • @lintaro_0125
      @lintaro_0125 5 년 전 +44

      저희학교 물리학 1등급 1명ㅋㅋㅋㅋㅋㅋ(눈물

  • @user-bp6jv1zg3c
    @user-bp6jv1zg3c 4 년 전 +4624

    문과는 아사 이과는 과로사??
    이잉 앗살라 말라이쿰~

  • @user-wz4mj5cn4w
    @user-wz4mj5cn4w 4 년 전 +1064

    문과인 입장에서 봤을 때 제일 빡치는 부분은 공부량이나 취업 뭐 이런 걸로 무시할 때가 아니라 저보다 성적 존나 낮은 애들이 이과부심 드러낼 때 입니다. 저 02년생인데 고등학교 1,2학년 수학 성적 문이과 같이 낸거 아시죠? 저보다 3,4 등급 낮은 애들이 이과라고 지롤할 때의 기분을 여러분이 느껴보셔야돼요ㅠㅠ진짜 개빡침 근거도 없이 그냥 무식하게 ‘나는 이과니까 문과따위는 취급 안한다’ 이딴 식으로 지껄인다니까요ㅠㅠ
    +) 착각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추가하는데 제가 말한건 내신이랍니당ㅠ가형 나형 나누는 게 아니고 성적을 문이과 같이 내는 내신이요

    • @user-qx2vg2kl9f
      @user-qx2vg2kl9f 4 년 전 +257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고건 맞음
      아무리 이과라고 하위권이면 뭐 못함 문과 욕할 자격안됨
      문과도 자기가 열심히하면 취업잘되고
      이과도 자기가 열심히해야 취업잘됨
      문과든 이과든 ㄹㅇ 자기하기나름

    • @user-cb2nb3zw6d
      @user-cb2nb3zw6d 4 년 전 +40

      학교 문/이과는 이과 중상위권애들은 몰라도 중하위권애들은 그냥 하위권 애들일 뿐임 근데 수학 가형 나형 난이도 차이가 심한건 팩트임 그만큼 이과가 훨씬 수학을 더 잘하긴 함 근데 어딜 가나 하위권 공부 다 못함 너무 스트레스 받지마셈

    • @user-kc6lc7mt4j
      @user-kc6lc7mt4j 4 년 전 +83

      ㅇㄱㄹㅇ 문이과 선택 전 수학 1등급~2등급 걸쳐서 있었는데 진로가 문과 쪽이라 문과 선택했더니 이과 성적 낮은 애들이 문과 취급 안 해 웅앵 ㅇ ㅈㄹ

    • @user-dhenjd53
      @user-dhenjd53 4 년 전 +1

      가형이라도 3,4등급 낮으면 그건 좀...

    • @user-ll7dg3bt2c
      @user-ll7dg3bt2c 4 년 전

      엥 정말요?? 2학년때 수학 성적을 같이내요??

  • @GS-pe8fm
    @GS-pe8fm 5 년 전 +702

    애들아 직장생활 하면 문이과 부심 부질없다.
    이과도 영업하고 문과가 숫자 만지는 게 한국 직장 생활이다.

  • @ksu7516
    @ksu7516 5 년 전 +956

    미대는 과로사 + 아사인뎁??

    • @user-zs1ww7xd9f
      @user-zs1ww7xd9f 4 년 전 +21

      ㅇㅈ

    • @noirsappir725
      @noirsappir725 4 년 전 +11

      @남궁젤리 그리고 최저시급 엌ㅋㅋㅋㅋ큐ㅠ

    • @minyeowayasu5221
      @minyeowayasu5221 4 년 전 +12

      이잉 앗살라말라이쿰

    • @user-po4rh8sc4p
      @user-po4rh8sc4p 4 년 전 +1

      ㅋㅋㅋㅋㅋㄹ

    • @user-ox5do6ns2h
      @user-ox5do6ns2h 4 년 전 +15

      미술쌤 당신이 홍대 다니실때는 일주일에 스케치 엄청내줘서 시간 날때마다 보이는 사람 다 그리셨다는데ㄷㄷ

  • @user-wr2sx2bc2u
    @user-wr2sx2bc2u 3 년 전 +834

    (어디선가 봤던 드립)
    이과 이성
    문과 감성
    체육과 근성
    신학과 축성
    대머리 없성.....

    • @user-dw8wd4dx8u
      @user-dw8wd4dx8u 3 년 전 +23

      모죠의...

    • @user-wr2sx2bc2u
      @user-wr2sx2bc2u 3 년 전 +28

      @@user-dw8wd4dx8u 일지.....

    • @youngchankim9091
      @youngchankim9091 3 년 전 +23

      이과가 영어 더 잘하는데 뭔소리임 ㅋㅋ

    • @user-oo4ly9ck1d
      @user-oo4ly9ck1d 3 년 전 +2

      영어를 왜피해 ㅋㅋㅋ 심지어 절대평간데

    • @user-tz5qr7rw3r
      @user-tz5qr7rw3r 3 년 전 +1

      이과고 영어가 젤 쉬운데
      주위 말 대부분 들어보면 취업잘되니 먹고 살려고 온거임
      문과가 지구과학 어려워서 문과갔다는 개 쌉소리 하고있네 ㅋㅋ

  • @donge_
    @donge_ 3 년 전 +82

    5:09 아 ㅋㅋㅋㅋㅋㅋㅋ뭔데 이게 웃기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결론은 치킨집 아니면 아사인 거 너무 웃기다 ㅋㅋㅋㅋㅋㅋ 요약하자면 다같이 고등학교 졸업하고 치킨집이나 차리자 이 말인가?

  • @user-mn1zr1wv3j
    @user-mn1zr1wv3j 5 년 전 +275

    존말 궁금한게 잇는데 입시덕후님이 썸네일 그림이나 이그림 그리시는거에요...?

  • @user-mm3qk9vr7v
    @user-mm3qk9vr7v 5 년 전 +325

    속도가 아니라 속력이라 해야된다고 말하려 했는데 바로 뒤에 나왔자나? 편-안

    • @user-by2wv1uj3n
      @user-by2wv1uj3n 5 년 전 +7

      아... 이과다....

    • @user-mm3qk9vr7v
      @user-mm3qk9vr7v 5 년 전 +28

      @@user-by2wv1uj3n 속도는 방향과 속력을 포함한 벡터값이므로 '인생은 속도가 아닌 방향이다'는 '인생은 방향이 아닌 방향이다'와 비슷하게 해석되므로 방향을 포함하지 않는 스칼라값인 속력으로 바꾸어 '인생은 속력이 아닌 방향이다'로 고쳐 사용해야합니다 ^-^
      여러분도 이과의 세계로 오세요~

    • @user-by2wv1uj3n
      @user-by2wv1uj3n 5 년 전 +19

      @@user-mm3qk9vr7v 나도 많이 봤다 이 악마야...

    • @Kichanglee271
      @Kichanglee271 5 년 전 +17

      @@user-mm3qk9vr7v 원본은 Life is not a matter of speed, but direction으로 속력이라는 올바른 표현을 사용했지만 번역되며 speed를 velocity로 해석하는 바람에 이러한 일이 생겼다네요 ㅎㅎ...아마 번역한 분은 문과겠죠ㅎㅎ...?

    • @user-yf1oe9ti9b
      @user-yf1oe9ti9b 4 년 전 +1

      보고 바로 이갈렸는데 나옴 휴

  • @user-tz8ww5qz3c
    @user-tz8ww5qz3c 4 년 전 +69

    4:18 초에 귀 막으라는데 자막써 있음 눈도 막아

  • @user-vk5ri7hw7w
    @user-vk5ri7hw7w 3 년 전 +1087

    학과별 반응
    ???: 혹시 문과세요?
    예체능:아니요
    이과:아니요
    문과:왜요?

    • @user-ihgvc4
      @user-ihgvc4 3 년 전 +90

      피해망상ㅋㅋㅋㅋㅋㅋㅋ

    • @user-jt8tf6ee3p
      @user-jt8tf6ee3p 3 년 전 +19

      근데 문과는 왜 왜요라고 하는거에여?

    • @user-cg7tr3ch4y
      @user-cg7tr3ch4y 3 년 전 +237

      예체능이세요? 라고 물어도 예체능생이 왜요?라고 하지 않을까?ㅋㅋㅋㅋ 피해망상이라는 건 좀;;

    • @user-qd4xr3sq4d
      @user-qd4xr3sq4d 3 년 전 +13

      ㄹㅇㅋㅋ 문과세요?가 아니라 과가 어디세요?가 맞을듯

    • @mephi-ipnida
      @mephi-ipnida 3 년 전 +1

      @@user-qd4xr3sq4d
      예체능과?: 예체능과(?)에요
      이과: 이과에요
      문과: 문과에요

  • @sunwmoon
    @sunwmoon 5 년 전 +520

    물리학과 출신입니다. 자연계는 대학원 진학이 많아서 취업율이 낮습니다. 제 학과 친구들도 절반 이상이 대학원 진학 했습니다. 석박사 이후에는 다들 잘 지내고 있지요. 참고해 주세요.

    • @user-th2je4ji3b
      @user-th2je4ji3b 4 년 전 +39

      솔직히 자연공학이란 것도 대학원에서 석박사 따면 취업은 중소기업이라도 웬만해선 되니까......

    • @Handletrash
      @Handletrash 4 년 전 +26

      취업이 안되서 학력을 높혀 취업을 한게 아니구여??

    • @dh-oy6ne
      @dh-oy6ne 4 년 전 +57

      이과계열중 생대나 순수학문쪽은 취업이안되니 빠지는게 대학원임... 대학원진학이 높아서 취업율이낮은게아니라 취업이안되니 대학원을 가는거죠.

    • @eunyoungsuh2469
      @eunyoungsuh2469 4 년 전 +22

      자연대에서 전공살려 취업하고싶으면 대학원이 답ㅇㅇ 그래서 대학원 가는애들 많은거도 잇음

    • @perfectblue9647
      @perfectblue9647 4 년 전 +22

      물론 케바케겠지만 취업이 안되서 대학원 선택하는 사람들은 극소수일듯. 아직 과도 정하지 못한 새내기지만 선배들이 학부과정으로는 주도적으로 할 수 있는 일이 매우 한정적이고 최소 석사이상은 해야 어느정도 능력이 생긴다고 강조해주심

  • @jmm010522
    @jmm010522 4 년 전 +583

    압둘알리 이과설

  • @user-ph7oi7wt5t
    @user-ph7oi7wt5t 4 년 전 +89

    문과수학은 이과수학의 부분집합이라니ㅠㅜㅠㅋㅋㅋㅋ

  • @user-bc5rf6ki6y
    @user-bc5rf6ki6y 4 년 전 +17

    입시덕후님의 영상은 언제나 유익하고 재밌어요.

  • @mini-py2mt
    @mini-py2mt 4 년 전 +403

    캬 우리나라는 제조업 국가지 그리스가 아니잖아요 이 말 좋네ㅋㅋㅋㅋ

    • @user-hj5xx2db2v
      @user-hj5xx2db2v 3 년 전 +11

      좋기도 하고 그냥 맞는 말임 ㅇㅇ

    • @user-pw5jw6mw7g
      @user-pw5jw6mw7g 3 년 전 +1

      그냥 현실에 찌든 말

    • @ionilly
      @ionilly 3 년 전

      중3이고 자연계열 가고 싶은데 씨발.. 진로 정하기 빡세네

  • @user-uv2dt9rp4b
    @user-uv2dt9rp4b 5 년 전 +291

    아니 ㅋㅋㅋㅋㅋㅋㅋㅋ 편집 너무 재밌어 ㅠㅠㅠㅠㅠㅠㅠㅠ

  • @kimse204
    @kimse204 4 년 전 +21

    4:15 귀막아도 눈이 있네요...

  • @user-nl6du2ts3p
    @user-nl6du2ts3p 4 년 전 +52

    자연계열은 인문계열보다 취업이 힘든 건 아닙니다,,
    취업보다 대학원을 선호할뿐

  • @user-zl7gu3kj6y
    @user-zl7gu3kj6y 5 년 전 +355

    중간고사 vs 기말고사의 차이점 top5

    • @user-tb2jf9eh6s
      @user-tb2jf9eh6s 5 년 전

      수행평가

    • @Rxxxgus
      @Rxxxgus 5 년 전 +63

      학교마다 스타일 달라서 설명하기 힘들드ㅛ

    • @user-fb5yo7ud6b
      @user-fb5yo7ud6b 5 년 전

      인문계 실업계 다르고 인문계 학교들 사이에서도 다름

    • @user-bi4fl9gg3g
      @user-bi4fl9gg3g 5 년 전 +15

      중간고사 vs 기말고사 공통점 top 1
      그냥 잘해야 상위대학간다.

    • @hmin_k
      @hmin_k 5 년 전 +24

      공통점: 개같다

  • @user-yv1zl7ee7x
    @user-yv1zl7ee7x 5 년 전 +129

    긍데 백분위가 똑같으면 당연히 이과가 더 좋은 대 가는 거 아닌가.. 수학 양 차이랑 과학 난이도 생각하면

    • @JH-wd6td
      @JH-wd6td 4 년 전 +4

      똑같이 4%라고 해도 40만명중 4%는 16000등이고(문과) 20만명중 4%는 8000등이니(이과) 인원이 적은 이과생이 더 높은 대학 가는게 맞죠. 대학은 문이과 인원 비슷하게 뽑으니까요

  • @ImSin_MyeongLi
    @ImSin_MyeongLi 4 년 전 +528

    과탐이 얼마나 재밌는데
    수학이랑 물리2가 젤 재밌었는데
    문학은 이해 하나도 안 돼
    아니 캐릭터의 심정을 내가 어떻게 알아...

    • @user-cr6cb6fz4h
      @user-cr6cb6fz4h 3 년 전 +1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codnjs_
      @codnjs_ 3 년 전 +1

      그쳐그쳐!!ㅋㅋㅋㅋ

    • @user-jx4ef2hk7d
      @user-jx4ef2hk7d 3 년 전 +29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도 그렇긴 합니다만ㅋㅋ 문법이랑 사회가 좋아서 하는거예욭ㅌㅌㅋㅋㅋ 문학은... 저도... 뭣같습니다^^

    • @user-er5lz6xb4i
      @user-er5lz6xb4i 3 년 전 +166

      ....?? 문학은 그냥 읽기만해도 이해가는거아님??ㅠㅠㅠㅠ 수학이랑물리가 어케재밌어ㅠㅠㅠㅠㅠ미친거아닌가

    • @user-iu2vx9js8y
      @user-iu2vx9js8y 3 년 전 +17

      공감이 안 돼 공감이....
      내가 그걸 어떻게 이해해?

  • @user-ly2od9nq4s
    @user-ly2od9nq4s 4 년 전 +268

    (이과기준)명문대가 취업 안된다는건 그냥 대학별로 학생들의 취업 눈높이가 다른거임ㅌㅋㅋㅋ같은회사면 당연히 명문대생이 유리한걸 별 말도안되는 합리화를 하고있네

    • @user-if3ml5hb6o
      @user-if3ml5hb6o 3 년 전 +3

      이돌이놈들 유식한 문과밑에서 허리굽히면서 일하며 취업잘되니 좋아라하겠지 ㅋㅋ
      이돌이놈들은 평생 문과밑만 받쳐주면됨

    • @yoyoyo4024
      @yoyoyo4024 3 년 전 +21

      @@user-if3ml5hb6o 근데 그 이과들을 부리는 문과는 소수잖아 ㅋㅋㅋ

    • @user-nr1lb4gi6j
      @user-nr1lb4gi6j 3 년 전 +15

      @@user-if3ml5hb6o 허리굽힌다 뭐한다라는 표현은 좀 안 좋아보임 ..

    • @user-qi4wx4er9n
      @user-qi4wx4er9n 3 년 전 +18

      @@user-if3ml5hb6o 팩트: 요즘 그것조차 이과가 잡아먹는다

    • @user-if3ml5hb6o
      @user-if3ml5hb6o 3 년 전 +3

      @@user-qi4wx4er9n 이돌이들 단체로 망상중 ㅋㅋㅋ

  • @user-wz4dt9br8k
    @user-wz4dt9br8k 4 년 전 +848

    이과생 (과로사) : 이이이잉~~ 아쌀라 말라이쿰~~~

  • @user-yt1sn2oy2p
    @user-yt1sn2oy2p 5 년 전 +31

    형 입학이나 개학으로 심적이나 육체적으로 힘든 사람들을 위한 위로해주는 영상 찍어줘 형 힘든사란 많을것같아

  • @SY-oj9dq
    @SY-oj9dq 4 년 전 +3

    아편집진짜 너무웃겨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너무재밋엉

  • @seoda650
    @seoda650 4 년 전 +1

    시덕님 다 볼줄알았죠 광고 나오자마자 넘겼어요 ㅋㅋㅋㅋㅋ

  • @sagwasu
    @sagwasu 5 년 전 +68

    문학은 답이 없고 사람마다 다르잖아요
    문과도 답 없는데 사람마다 달라요

  • @hansol2428
    @hansol2428 5 년 전 +41

    참 어떻게 이렇게 결론을 잘 도출하시는지 ㅋㅋ 항상 감탄

  • @jimin_24
    @jimin_24 3 년 전 +28

    문과:아사
    이과:과로사
    문이과통합:아사+과로사..?

  • @user-ik6sk6cp7s
    @user-ik6sk6cp7s 4 년 전 +290

    모고 생물 1등급맞는학생인데요
    학교쌤 뺨칠정도로 생물 다외우고 설명 할 수 있을만큼 공부했습니다
    교과서 5분의 1을 안보고 그대로 베낄수 있어요

    • @user-bm5ct3ce7h
      @user-bm5ct3ce7h 4 년 전 +63

      자네 생물2 해보셨나?
      생1 전체 암기량이 생2 1단원 암기량보다 안될걸세
      2단원 응용문제 급도 다르고..,

    • @lsoso552
      @lsoso552 4 년 전 +148

      (대충 유전코드 풀다가 내가 학생인지 코난인지 햇갈리게 될꺼라는 댓글)

    • @user-kz8yy7ku5y
      @user-kz8yy7ku5y 4 년 전 +18

      코돈새끼 생긴건 적십자마크마냥 생겨서ㅋㅋㅋㅋㅋㅋㅋㅋ 17수능생이니 16년때 2과목 배웠는데 epa하고 메싸이오닌, 우아 우아그 요건 아직도 기억남 ㄱㅋ

    • @user-bm5ct3ce7h
      @user-bm5ct3ce7h 4 년 전 +1

      @@user-kz8yy7ku5y 전 ape로 외움 ㅎㅎ 그리고 pcr문제는 버리는게 정신건강에 좋음ㅎㅎ

    • @user-mu5jh5vo7k
      @user-mu5jh5vo7k 4 년 전 +17

      물2 화2 생2들을려고 하는데 미친짓이에요?

  • @user-dx4lg9cz1h
    @user-dx4lg9cz1h 5 년 전 +60

    짤들 다 어디서 가져오는거에욬ㅋㅋㅋㅋ?

  • @mzmz995
    @mzmz995 5 년 전 +18

    2016년도 수능 풀었던 이과생입니다. 과탐 다 좋아하기만 했지 잘하는건 없었는데,
    당시 과탐 2개의 선택을 화학2, 물리1을 했는데 나름 좋아만 하고 잘하진 못했던 저에게 딱 좋더라구요.
    고인물이 모여있는건 맞지만 전공자도 모를 문제가 정말 맞기때문에, 그리고 문제에 글자가 길어지는 문항도 있었기 때문에 절반의 고인물이 떨어졌더군요.
    모의고사에서 항상 화학1, 물리1, 생물1 중으로만 시험을 보던 제가 늘 6~7등급이었지만 수능에선 화학2가 무려 3등급 물리1이 무려 4등급을 먹고 아싸리 꿀빨았었습니다.
    인생은 선택이지만 결과는 운빨입니다. 파이팅!

  • @user-zf5oc3mm3h
    @user-zf5oc3mm3h 4 년 전 +306

    문과,이과 싸우는거 ㄹㅇ 단순
    이과:대충 시비거는내용
    문과:대충 반박중
    이과:문과 ㅈㄴ깜
    이레파토리자너 ㅋㅋㅋㅋ

    • @user-tu9iy5jj1p
      @user-tu9iy5jj1p 3 년 전 +27

      문과: 반박할수록 개쳐맞고 비참한 현실 깨달음

    • @user-tu9iy5jj1p
      @user-tu9iy5jj1p 3 년 전 +7

      @ᄒᄒ 문들문들

    • @user-nx6lb9zl1f
      @user-nx6lb9zl1f 3 년 전 +30

      왜 문과만 이리 깐건지 모르겠뎌...8ㅁ8

    • @user-jn7ep7ew5n
      @user-jn7ep7ew5n 3 년 전 +17

      @고딩 솔직히 팩트지ㅋㅋㅋ 취업문제는 문과 이과 상관없이 그냥 지가 열심히 안한거임ㅋㅋㅋ

    • @user-ix6ry4hf1e
      @user-ix6ry4hf1e 3 년 전 +21

      @고딩 그냥 공부만 뒤지게 열심히하면 이과든 문과든 취업 잘됨 ㅇ.ㅇ

  • @user-di9sh9qf9d
    @user-di9sh9qf9d 3 년 전 +55

    0:46 문과시덕,이과시덕 나만 귀엽게 보이나?ㅋㅋ

  • @user-pv3tw9ob8f
    @user-pv3tw9ob8f 5 년 전 +7

    ㄹㅇ 시덕오빠 고마워ㅠㅠ 진짜 친구들한테 전파중이얌ㅎㅎ 02년생 실험쥐들의 마음도 시원하게 알려주고, 정확한 답 얻어가는거 같아서 짱좋다!! 진짜 고마워여

  • @user-lc2my9yq7s
    @user-lc2my9yq7s 5 년 전 +154

    샤프심 TOP5 해주세요

  • @user-iu7bp3kw4u
    @user-iu7bp3kw4u 3 년 전 +2

    문과든 이과든... 열심히 하면 누구든 성공 할 수 있어요.. 너무 자책하지말고 자기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요!!

  • @user-nb9gk8tu6n
    @user-nb9gk8tu6n 4 년 전 +14

    문과든 이과든 공부잘하는게 짱...

  • @ka08084
    @ka08084 5 년 전 +143

    저는 정말 뜻이 있어서 문과를 갔는데 사람들이 수포자라고 놀리는게 참 웃기면서도 슬펐네요. 사회학과 철학에 관심이 있어서 문과로 갔는데......

    • @b186afw62g
      @b186afw62g 5 년 전 +26

      ㅠㅠ너무 슬프네요 저는 초6학생인데
      수학을 못하는게 아니라 꿈이 검사/변호사라서 문과를 가는건데 이렇게 차별을 당하는건가요ㅠ
      아직 한참 남긴 했어도 제 5학년 담임선생님마저 "이과 가볼까 하고 영 점수가 안나오면 문과 가는거야"해서 완전 상처받았어요ㅠ

    • @twominute1302
      @twominute1302 5 년 전 +10

      @@b186afw62g어떤 선생님이 글케 말해요ㅋㅋㅋㅋ 님이 그냥 전 문과갈거예요! 했겠죠.. 아 맞다 글고 님 세대는 문이과통합이라서 문과이과 따질피료 읎음~

    • @user-eq8mt8mc3t
      @user-eq8mt8mc3t 5 년 전 +21

      흔한_버디 걱정말아요 그대.. 이제 통합이니까요

    • @peace_030
      @peace_030 5 년 전 +2

      철학이면 구체적으로 어떤거에 관심이 있으신건가요???

    • @ka08084
      @ka08084 5 년 전

      @@peace_030 전 과학철학이랑 동양철학에 관심이 있어요! 노자랑 포퍼를 좋아합니다!

  • @user-ss4qn6xd2v
    @user-ss4qn6xd2v 5 년 전 +14

    팩트는 무슨 대학을 가든 본인만 잘하면 취업에 크게 상관은 없음 다만 주변 환경이 다르다는거 거기에만 안 휘둘리면됨

  • @user-zo6sw3fn6p
    @user-zo6sw3fn6p 4 년 전 +16

    영원히 굶어죽는 것보다는 영혼이 굶어죽는게 더 슬퍼...

  • @user-kp9ds4ph9s
    @user-kp9ds4ph9s 3 년 전

    와... 입시덕후 영상보고 입시덕후 광고보는건 처음이다...

  • @user-tb4yn7su2i
    @user-tb4yn7su2i 5 년 전 +6

    본과탐은 개념을 빠르고 반복적으로 익힐 수 있어서 문제를 풀며 개념 보수 공사를 동시에 하기 적합한 짱짱 기본서이고 개념과 실전 능력을 키워주는 것은 물론 모든 학교 교과서의 개념과 내용을 분석해 꽉꽉 담은 가성비 최고의 문제집이군요! 진짜 유용하겠다 이 영상을 다 보고 사러가야겠어요! -이렇게 하면되나..?-

  • @user-cz8sm2of7i
    @user-cz8sm2of7i 4 년 전 +26

    0:35 개귀엽다 ㅋㅋ

  • @user-nv1or4ks9e
    @user-nv1or4ks9e 4 년 전 +48

    태생부터 문과인데 진짜 다들 문과 안좋게 욕하면 욕나온다.
    문과도 잘 살수 있고 하고 싶어서 하는 걸 수도 있는데 왜 마음대로 이야기 하고 낮추는지 모르겠음 진짜 욕나온다
    ㅅㅂ 수학못해서.. 욕나온다.. 수학만 잘했어도.. 나도 문과욕하는데...ㅅㅂ...

  • @user-iv3ub8og9f
    @user-iv3ub8og9f 4 년 전 +109

    어찌됐든 죽는거잖아.. 문이과 통합은 어떻게살라고,,

  • @user-pn4cx6sn9v
    @user-pn4cx6sn9v 5 년 전 +576

    제발...국어 기출문제집이요..제발요..안 묻히게 좋아요 좀 눌러주세요 (마닳,홀수,마더텅,씨뮬..)
    국!어!기!출!문!제!집!!!!!!!!!

  • @seongak_4299
    @seongak_4299 5 년 전 +17

    특성화 고등학교도 다뤄주세요!! 취업과 진학 두가지 길로 가는법이요!!! 항상 영상 잘 보고 있습니당

  • @user-ml8qo9qh6l
    @user-ml8qo9qh6l 4 년 전 +601

    어차피 문이과 전부 결국 공무원 학원에서 다시 보거나 동네 치킨집으로 만난다 괜히 싸우지들 말길

    • @user-vc6sf9un3s
      @user-vc6sf9un3s 4 년 전 +39

      @@user-ho8mi2em9x 뭔 개소리야ㅋㅋㅋㅋ

    • @user-ho8mi2em9x
      @user-ho8mi2em9x 4 년 전 +6

      @@user-vc6sf9un3s 저것도 이해를 못해? 역시 쓰레기 문과 ㅇㅈ?

    • @user-ze3xb9dz2z
      @user-ze3xb9dz2z 4 년 전 +174

      같은 이과 부끄럽게 부심좀 부리고 다니지마라..

    • @user-pt9yj3ry2e
      @user-pt9yj3ry2e 4 년 전 +12

      강냉이 털어 버린다

    • @user-ho8mi2em9x
      @user-ho8mi2em9x 4 년 전 +5

      @@user-ze3xb9dz2z 님보다 공부 잘함 이과라고 다 같은 이과는 아니지 ㅋㅋ

  • @Longtimenoseeee
    @Longtimenoseeee 3 년 전 +1

    묘하게~요즘꺼랑 예전꺼랑 목소리가 묘오하게 다른거 같아요😊

  • @akfh0111
    @akfh0111 5 년 전 +10

    어차피 열심히 사는사람이 성공하게 돼있습니다

  • @user-fq4qs8ho6y
    @user-fq4qs8ho6y 5 년 전 +19

    아니...ㅠㅠ이과는 너무 어렵고..문과는 이과보다는 많이 어렵진 않은데 취업이..

  • @user-oq1og2ph3h
    @user-oq1og2ph3h 3 년 전

    영상보다 댓글먼저봤는데 말로는 왜그러냐하지만 이미 댓글상태도 서로 싸우고 반박중... 문화는 이과든 그냥 자기가 선택하고 어떤거든 더 나은거고 좋은거는 없는데 어차피 문과이과로 인생이 정해지는것도아니고 그냥 본인이 선택한거에 후회하지않고 믿고 본인 인생 열심히살면 그거보다 좋은게있을까여

  • @user-pu3es2yv8z
    @user-pu3es2yv8z 3 년 전 +640

    엉덩이 찰진사람 좋아요

    • @user-pq2kw6ps5f
      @user-pq2kw6ps5f 3 년 전 +26

      문학 시바 난 작가한테 공감이 안된다고

    • @SnOw_TigEr_08
      @SnOw_TigEr_08 3 년 전

      예체능:내가한거 빼고 다 꿀빤 느낌적인 느낌

    • @hann_gwa
      @hann_gwa 3 년 전 +1

      그래서 내가 문학을 못하는거임,, 내 주관대로 해석한게 작가의 의도랑 다르니까,,

    • @user-pu3es2yv8z
      @user-pu3es2yv8z 3 년 전 +11

      엉덩이 찰진사람이 많네요

    • @user-pu3es2yv8z
      @user-pu3es2yv8z 3 년 전

      @@user-ns4yd7rc5n ㅋㅋㅋㅋ

  • @user-ek6fl4rn1x
    @user-ek6fl4rn1x 5 년 전 +9

    ❣️입시덕후 사랑해요❣️
    저는 인강,피피티 정도로만 활용할 가성비 좋은 노트북이 필요해요!!

  • @abc_-od9gx
    @abc_-od9gx 5 년 전 +37

    0:06 ?????????? 아닌데요

  • @user-zu8dn6ln2p
    @user-zu8dn6ln2p 3 년 전 +3

    예체능진심 죽을것같아요..입시미술하는 고3인데ㅜ 진짜 허리 어깨 목 기본으로 아작나고 승모근생겨서 이쁜옷도못입고.. 심한경우엔 손목보호대까지 차고해요... 울고싶ㅜ

  • @user-zl3ug7bn6x
    @user-zl3ug7bn6x 4 년 전 +2

    문이과 서로 싸우는건 서로 상대편꺼를 안해봐서 그러는 거임...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2~3등급 이상 애들은 자기들이 좋아해서 그쪽 간거고 그만큼 열심히 하는건뎀...

  • @user-hp7vj2ro8g
    @user-hp7vj2ro8g 5 년 전 +5

    감사합니다! 덕분에 이과 갈려고요

  • @user-cv6ds4zx8u
    @user-cv6ds4zx8u 5 년 전 +24

    고3때까지 꿈없이 그냥 앞만보고 공부하고 주변 사람들 추천으로 취업 잘된다는 기계공학과 들어왔는데 막상 2년다녀보니 도저히 내 적성이랑 안맞아서 휴학 내고 약대 편입준비중임. 지금 생각해보면 정시 원서접수할때 충분히 붙을수 있었는데도 수학교육과랑 수의학과 안넣어본게 정말로 아쉬움. 고등학생 친구들은 원서 쓸때랑 문이과 선택할때 주변 사람 말은 참고정도로만 받으셈. 님들 인생의 주인은 님들이기때문에 선택의 권리는 님들에게만 있음. 저처럼 등떠밀려 적성에 안맞는 과에와서 헛고생하지 마시길..

  • @yyl4534
    @yyl4534 4 년 전 +3

    근데 우리나라는 순수학문 지원 너무 안해줌 특히 공대에 비해 자연계열 지원 안해주고ㅠㅠ 기술이 발전하려면 순수과학이 더 발전해야 하는건데 우리나라는 너무 눈앞에 바로 보이는 발전과 이익에만 신경쓰느라 순수과학은 거의 외국으로 가야 가능함 노벨상 받는 사람이 없는거 보면 순수과학 지원안하는거 바로 나오지

  • @sjfu12jrj552
    @sjfu12jrj552 4 년 전 +2

    14년도 수능 생물1 만점이었는데 ... 리얼 그냥 계속 풀어봐야해여.... 자이스토리랑 수능완성이엇나 그런거 다풀고 인강들으면서 개념도 계속 안까먹게 듣고.... 그리고 이과 취업잘된다는데... 중소기업은 잘굅니다^^ 그래서 제가 백수인이유죠 ㅎ 참고로 전기전자공학나왔습니다

  • @user-nw6yt4vl8m
    @user-nw6yt4vl8m 5 년 전 +361

    설명에 문과 이과 나누는 거 지겹지도 않냐 적어놨는데 댓글은 다 나누고 앉아있넹 ㅎㅎ 하고 싶은 거 정해서 문과 온 거 뿐인데 맨날 문과라서 공부 덜 해도 되잖아 소리 듣는 거 개지겨움

    • @user-yc8kb1ek2u
      @user-yc8kb1ek2u 5 년 전 +56

      진짜 경영가고싶어서 문과선택했는데 주변 이과놈들 진짜 뭐만하면 수학부심오지게부려서 진짜 화나요 사탐 등급컷을 보앗느냐..

    • @woole9249
      @woole9249 5 년 전 +5

      에베베베베베베베 솔직히 공부 덜 해도 된다는 갸소리지만 이과만세

    • @user-tn5dx5pw4m
      @user-tn5dx5pw4m 5 년 전 +43

      @@user-yc8kb1ek2u 사탐이 쉬우니까 등급컷이 그거지 과탐은 등급 컷 낮으면 쉬운거임? 개소리 노

    • @user-kv1kv7yb2m
      @user-kv1kv7yb2m 5 년 전 +10

      그런데 팩트 ㄷㄷ 70%일반인문고애들 상위권 다이과쥬

    • @xiumin3766
      @xiumin3766 5 년 전 +4

      그냥 재미로 하는거지 진지빨고 싸우자 달려드는 새끼들은 현실패배자ㅅㅐ끼들임

  • @user-do5ij1sd9f
    @user-do5ij1sd9f 5 년 전 +254

    나 문과 인데 너무 억울해 맨날 우리가 져 ㅠㅠㅠㅠㅠㅠ 우리가 왜 져?.... 응 ㅜㅜㅜㅜㅜㅜㅜ? 우리 문과생들 좀 봐줘.....

    • @huwon8175
      @huwon8175 5 년 전 +30

      구창모 문송합니다

    • @JSKIM_
      @JSKIM_ 5 년 전 +42

      문과는 가서 글이나 쓰라구!

    • @user-md7bn4vg1c
      @user-md7bn4vg1c 5 년 전 +9

      시각을 통해 문과같은 공간에 있어서 위치와 운동을 알수있담... 시세포가 있는어서 시각을 느끼는곳이 망막임.. 근데 피곤해서 봐줄수가 읎음

    • @user-fw7ni9cu6m
      @user-fw7ni9cu6m 5 년 전 +32

      이과생들은 문과 과목 어느정도 공부가능
      하지망 문과는 일단 수학에서부터.....

    • @user-dp9rn5eh6b
      @user-dp9rn5eh6b 5 년 전 +19

      난 이과다

  • @loganlopez747
    @loganlopez747 4 년 전 +13

    2:46 속도가 아니라 속력입니다

  • @syjung4192
    @syjung4192 4 년 전

    ㅋㅋㅋㅋ 광고 빵 터졌어요

  • @manager1122
    @manager1122 5 년 전 +211

    그래도 이과에서 공부잘하는 사람은 회사의 높은 직책을 받고
    문과에서 공부잘하는 사람은 정치인이나 높은급의 공무원이 될것이다
    적당히 하는애들이
    이과는 월급쟁이 or 기름쟁이(공장)
    문과는 9급 or 기름쟁이(치킨)

    • @wordteam690
      @wordteam690 4 년 전 +10

      기름쟁이 10년 하면 연봉 1억 넘음..

    • @yejun3074
      @yejun3074 4 년 전 +12

      공장 기름쟁이가 치킨 기름쟁이보다 200배는 나음

    • @user-ib9kf8fn6r
      @user-ib9kf8fn6r 4 년 전 +48

      @@yejun3074 거기서 거기인데 뭔 비교질이누 ㅋㅋㅋㅋㅋㅋ

    • @KBHSKVK
      @KBHSKVK 4 년 전 +12

      @@wordteam690 치킨집도 10년 동안 안 망하고 경영할 정도면 그 사업 나름 성공한 건데

    • @kda5073
      @kda5073 4 년 전 +5

      이과에서 공부 잘하면 의사가 되지 않나요? 회사의 높은직책이 아니라. .

  • @hgy_8467
    @hgy_8467 5 년 전 +142

    이과가면 문과보단 대학 잘가겠지 하면서 이과가면 멍청이입니다.
    + 허하 계속 뭐가 맞는 말인데 뭐가 멍청이라고 하시는 분이 계신데 이과는 문과보다 내신 따기 더 힘들어요. 문과는 이해를 못해도 외우면 되는데 이과는 이해를 하면서 외워야되서 다 빡칩니다..^^ 이거 영상에 다 나와있습니다.

    • @user-tw8ru8vp7p
      @user-tw8ru8vp7p 5 년 전 +10

      근데 팩트자너

    • @user-on5yc5sm5e
      @user-on5yc5sm5e 5 년 전 +96

      근데 이과갈지 문과갈지 모르겠으면 이과가는게 답이긴함

    • @NoaPi_
      @NoaPi_ 5 년 전

      팩트인데

    • @user-jr2di5bw5l
      @user-jr2di5bw5l 5 년 전 +5

      팩트인데 문돌이 뭐하눙 ㅋㅋㅋ

    • @hardbot5930
      @hardbot5930 5 년 전 +4

      이과가서 못하면 모르겠는데 잘하면 문과보다 좋은것이 맞는말이긴 하나봅니다

  • @user-kb5zc5tw2k
    @user-kb5zc5tw2k 4 년 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마지막...슬픈 현실이네요...잘보고갑니다!! ㅎㅎ...bb!!...^^

  • @Nodurnt
    @Nodurnt 4 년 전

    이런 것들을 계산하는것도 하나의 노력으로 볼 수 있죠... 역시 무언가를 해결해나가는건 노력이 없으면 절대로 이룰수 없나 봅니다... 이처럼 이과도 자기도 모르는새에 문과 상식을 배우지는 않을까요?

  • @user-ok5cj3fc7d
    @user-ok5cj3fc7d 5 년 전 +11

    4:16 막아도 자막이...

  • @user-lx6or1bt2p
    @user-lx6or1bt2p 5 년 전 +81

    본과탐 사러가야지
    이러면 되지 형?

  • @user-vj7is6xi9l
    @user-vj7is6xi9l 4 년 전 +2

    나중에 다 취업하면 결국 한 사회의 일원으로 각자 자기 분야에서 맡은바에 충실하며 서로 도우며 살아갈텐데 왜그렇게 서로 까지못해 안달임

  • @computer4974
    @computer4974 4 년 전 +1

    학교쌤이 자연계는 취업률 등등의 문제로 안가려고 해서
    노벨상이 나올수가 없다
    자연계도 경제적으로 지원해줘야한다 그러더군요

  • @user-wb4it7yb6i
    @user-wb4it7yb6i 5 년 전 +12

    공학 기술계열이 발달한 국가일수록 순수 기초과학이 강조되어야합니다!! 공학 기술분야의 뿌리는 물리학같은 기초 학문 연구에서 비롯되니까요 ㅎ 장기적으로 볼수록 순수 기초과학에 투자한 가치가 드러날 것은 분명합니다!! (지나가는 물리학과)

    • @youngsun357
      @youngsun357 5 년 전

      오!!! 멋있어요!!

    • @user-yn9cg3mj3e
      @user-yn9cg3mj3e 4 년 전 +3

      하지만, 제 점심이죠. - 공돌이 -

    • @user-uu9co9yk3q
      @user-uu9co9yk3q 4 년 전

      씨발 순수과학에 재능있어서 쉬웠는데 자연계열이ㅠㅠㅠ

  • @G-dragondraebob
    @G-dragondraebob 5 년 전 +102

    혹시 주제추천으로 공부에 도움되는 스마트폰 어플 탑5 가능한가요???

    • @user-kv1qt6gj4c
      @user-kv1qt6gj4c 5 년 전 +5

      여권바.

    • @user-te4ep6cn1s
      @user-te4ep6cn1s 5 년 전

      스마트폰을 없애는 게 답입니다...

    • @user-ow5lp2gh8t
      @user-ow5lp2gh8t 5 년 전 +1

      선바영상 정주행

    • @skelox9092
      @skelox9092 5 년 전 +4

      여권바 폰배경으로 하기

    • @ODENG00
      @ODENG00 5 년 전

      저는 수학문제풀때 선바님의 그 그 울랄라의 스페이스채널5였나 그영상보고 리듬타면서 풀어욬ㅋㅋㅋㄱ

  • @user-mh1mp8uc2v
    @user-mh1mp8uc2v 3 년 전

    와! 영상을 눌렀는데 이분이 찍은 광고보고 그게 영상인줄ㅋㅋ

  • @user-iy8ki5yl1z
    @user-iy8ki5yl1z 3 년 전 +2

    자연계열은 취업이 안되는 것도 있지만 좋은곳 취업할려고 자연계열 가는사람은 없습니다... 다 기본적으로 복수전공하거나 대학원 가서 학위를 취득하려고 하죠

  • @gamjatwigim
    @gamjatwigim 5 년 전 +105

    2:06 개노답 삼형재

  • @team.moonstarcafe2390
    @team.moonstarcafe2390 5 년 전 +10

    근데여 제가사는지역이 비평준화지역인데여
    비평준화지역도 이과,문과 없어져요?

  • @user-me8yh3wu3m
    @user-me8yh3wu3m 4 년 전 +10

    진짜 Bon이랑 완자는 필수다ㅠㅠㅠㅠ

  • @user-nw5fl8lw8u
    @user-nw5fl8lw8u 3 년 전

    문과예비고3인데 일단 저는 경찰로 꿈을 확실히정해서 경찰시험을볼생각입니다.그래서 지금은 자격증딸수잇을만큼따고 고등학교졸업하자마자 군대다녀와서 경찰시험공부를 할 생각인데 부모님은 인서울을 꼭 하길바래요ㅠㅠ근데 문과는 인서울해도 취업이안되서 대부분이 공시로돌린다는 소리를 많이들어서 4년동안 비싼등록금내면서 어줍짢게다닐생각은 없어서 대학을 꼭 가야되나 싶은데 여러분생각은 어떠신지?

  • @user-mt4vh6kc5p
    @user-mt4vh6kc5p 5 년 전 +16

    ppl적절ㅋㅋㅋㅋ 자연스러워서 한참뒤에 알앗네...ㅋㅋ

  • @Mychrisisyou
    @Mychrisisyou 5 년 전 +4

    이과가 공부량이 훨씬많긴하고 똑똑한애들도 많아서 힘듬 ..
    근데 문과도 사탐이 등급오지게 안나오고 정시에서 불리함 게다가 대학문도 좁고 일반고기준 외고자사고애들이 영재고자사고비율보다 훨씬커서 1등급대아니면 2~3등급대는 문과랑 이과 대학입시결과차이가 큼....
    결론은 이과오는게 난거같음 잘맞는다묜...! 이과와서 절대 후회한적없어용ㅋㅋ

  • @user-gracee
    @user-gracee 2 년 전

    비록 지금은 문과지만 과탐 세과목 배울때 저 본 교재로 공부했는데 좋긴 좋았음… 하루 공부했는데 반타작 맞았을 정도면 뭐 말 다했지…

  • @yujaehoon4631
    @yujaehoon4631 3 년 전 +1

    인생은 열심히 노력 해야 하지만 기본적인 운도 따라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