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은 여초 국가가 될 수 있을까?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4. 03. 14.
  • #남아선호 #여아선호 #성비
    . 비즈니스 문의 : scopepublic@naver.com
    . 인스타그램 : / hanip_reels
    . 틱톡 : / hanip.official
    . 업로드 일정 : 매주 토요일 오전 11시
    . 욕설, 혐오 및 차별 표현, 타인에 대한 공격, 가짜 뉴스, 링크 등이 포함된 댓글은 삭제됩니다.
    . 영상 편집 툴 : Premiere Pro, After Effect
    . Ending BGM : Feeling Alright - Gavin Luke
  • 엔터테인먼트

댓글 • 3.9K

  • @HT45
    @HT45 개월 전 +1163

    매번 이런걸 볼때마다 느끼는 거지만 한국은 중간이라는게 없네요. 항상 극단적이에요

    • @user-mz9wt9lv2j
      @user-mz9wt9lv2j 개월 전 +47

      맞습니다. 중간은 한국인들에겐 없습니다.

    • @wowsignal777
      @wowsignal777 개월 전 +28

      중국, 미국 중간에서 양다리 걸치고 있잖아요 살려고 아둥바둥ㅋ

    • @hotgame77
      @hotgame77 개월 전 +19

      거의 예민하게 사니까 거의 극단적 인가봐요 ㅠㅠ

    • @coolaffz
      @coolaffz 개월 전 +2

      극단적인 주제만을 보는거긴 함

    • @user-pr6cb1oq3f
      @user-pr6cb1oq3f 개월 전 +16

      혼전임신했는데 딸이면 낳아서 결혼하고 아들이면 지운다는 커플 실제로 봤음. 결국 딸이라 낳아서 키우고 있더라

  • @user-cw8ib5ey3j
    @user-cw8ib5ey3j 개월 전 +1043

    육아난이도 이지모드에 결혼비용 낮고 정서케어해주니 소위 가성비 좋은 딸을 선호한다는것도 유쾌하진 않은 현실. 아무튼 태어난 생명들은 자기 선택으로 태어나는게 아닌데 남자나 여자나 있는그대로 존중받는 사회가 되었으면 함.

    • @JJIDOL_GOD
      @JJIDOL_GOD 개월 전 +15

      존중받는 사회가 안되니까 이러는 것 같아요

    • @leeyoogg
      @leeyoogg 개월 전 +70

      거기에 앞으로 한국사회에서 내자식의 성별이 여성인게 나쁘지 않겠다는 본능적인 감도 일정한 영향을 끼치죠. 굳이 부인할필요 없는 본능적 내면입니다.

    • @nagien8158
      @nagien8158 개월 전 +11

      사람은 누구나 가성비 좋아하지 손해 감수 하려는 사람이 몇 명일까? 인권이니 뭐니 위선 떨고 하니 이혼율도 급증한거지 머겠음.

    • @user-px5bp2if1c
      @user-px5bp2if1c 개월 전 +3

      제사를 지내야하니 남아를 더 선호할 수 밖에...

    • @user-rc9lc9oi6i
      @user-rc9lc9oi6i 개월 전 +31

      이건 글쎄요...부모로써 딸이면 밤늦게 돌아다니는것도 불안하고 더 걱정될것 같은데​@@leeyoogg

  • @christinalee4315
    @christinalee4315 개월 전 +2474

    여자고 남자고 숨쉬고있는 애기들이 존재하질 않는데 성비 선호도가 무슨 의미 ㅋㅋㅋㅋ

    • @user-qp3rk7kx3h
      @user-qp3rk7kx3h 개월 전 +291

      요즘 예비아빠들도 죄다 딸만찾아요.. 병원에서 태아가 남아라고 하면 한숨부터 쉬는 아빠들 엄청많습니다 남아선호사상속에서 자란 남자들이 여아를 선호하는..

    • @dnejsjdjnd
      @dnejsjdjnd 개월 전 +1

      @@user-qp3rk7kx3h요즘은 오히려 남자들이 여자를 더 찾죠 ㅋㅋ 스스로 차별만드는 ㅋㅋ

    • @mansu4617
      @mansu4617 개월 전 +6

      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mc2ts7hg6y
      @user-mc2ts7hg6y 개월 전 +88

      선비 선호도가 왜 의미가 없음 ㅋㅋ 당장 해외로 팔려가는 파양율만 봐도 남아가 더 많다는데 ㅋㅋ

    • @ferrari4avocado923
      @ferrari4avocado923 개월 전 +199

      @@user-mc2ts7hg6y 한국이 진짜 레전드 국가인게,
      저출산으로 0.6 찍었는데,
      고아수출국도 탑랭커임.
      우리가 정상적인 국가중에 유일하게 고아수출국 탑티어 먹고있음.

  • @user-cq8rb3zu3u
    @user-cq8rb3zu3u 개월 전 +462

    전 딸이 좋아 아들이 좋아라는 말은 좀 꺼려지더라고요. 단지 내 자식이면 다 좋은 거지요
    콩 심은 데 콩나고 팥 심은 데 팥나는 거라 잘 커도 내 덕 못 커도 내 탓이라고 생각해요.

    • @user-bz8ot5ht5j
      @user-bz8ot5ht5j 개월 전 +42

      전 딸이좋아요
      아들낳으면 이나라에 아들로 낳아준게 미안해 한숨나올거같은데

    • @user-zv9hm6ly6o
      @user-zv9hm6ly6o 개월 전

      @@user-bz8ot5ht5j 그냥 애 자체를 낳지마라 지 피해의식 그대로 딸한테 풀 작정이네; 정신피폐한 아빠한테 딸이 참도 좋은 영향 받겠다ㅉㅉ

    • @minscarub
      @minscarub 개월 전 +4

      응 난 딸이 좋아

    • @0ooooo250
      @0ooooo250 개월 전 +7

      그래도 난 딸이 좋아 아들키우기 싫음

    • @user-cq8rb3zu3u
      @user-cq8rb3zu3u 개월 전 +39

      다들 말만 하지 말고 제발 좀 낳아주세요

  • @user-wd1qj6rv3f
    @user-wd1qj6rv3f 개월 전 +1049

    결국 자기들 본인들의 쓸모에 의해서 ㅋㅋㅋㅋㅋ
    남아선호사상도 예전에는 남자가 그 집안을 조부모까지 다 책임을 졌으니까
    여자는 시집보내면 그 집안의 사람이니 그런거고.
    농경사회에서는 아들 하나하나가 일손이 되니까
    결국 자식이라는 관점 보다는 부모 자신의 쓸모에 의해서ㅋㅋㅋㅋㅋㅋㅋㅋㅋ
    부모도 결국엔 인간관계일 뿐 이다 ㅋㅋ

    • @Cheese-Zilwhan
      @Cheese-Zilwhan 개월 전 +139

      부모가 낳아서 태어났지 태어나고 싶어서 태어난 사람은 없지요.

    • @user-lr3kq2no5f
      @user-lr3kq2no5f 개월 전 +27

      부모 자식 관계도 주고 받는것입니다.부모가 해준것없이 달라고 하면 안되고 자식도 졸업후 받은게 있으면 당연히 갚아야죠~

    • @user-qp3rk7kx3h
      @user-qp3rk7kx3h 개월 전 +49

      남자가 부모를 책임을 지나요..? 오히려 딸들이 부모 더 모시려고 하던데..? 병문안도 보면 딸들만 와요..

    • @user-wd1qj6rv3f
      @user-wd1qj6rv3f 개월 전 +124

      @@user-qp3rk7kx3h 글을 좀 제대로 읽어요 예전이라고 했지 딸들이 부모를 더 모시려고 하지만 남편돈으로 모시려고 하죠???그거는 왜 말이 없을까요???맞벌이 어쩌고 얘기하실 까 봐 이야기 하지만 결국 부모쪽으로 돈이 흘러가면 그만큼 다른쪽에서 메꿔야 하니 결국엔 똑같은 이야기겠죠.
      남편은 밖에서 야근에 애들 학원비에 집 생활비에 집 대출금에 보험료 내고 뼈가 빠지게 일을 하니 내 본 가족의 부양책임이 높으니 그러겠죠,아이러니 한 건 여자들은 효자를 피하라고 이야기 해요 참 웃기죠???ㅋㅋㅋ자기 가정에 신경쓰면 부모한테 홀대한다고 이야기 하고 부모한테 신경쓰면 자기 가정에 홀대한다고 하고 한국남자의 삶이 이렇게나 힘이 들어요 ㅋㅋㅋㅋㅋ

    • @fgd3476
      @fgd3476 개월 전 +104

      @@user-qp3rk7kx3h 아들들은 밖에서 병원비 버느라 허리 부셔지고 있거든요.시야가 좁아서 그런가 진짜 생각도 좁네

  • @golbyeongdeunglove
    @golbyeongdeunglove 개월 전 +588

    물리다 물리다 성비까지 최고점에 물려버린 90년대생 당신은 대체!

    • @subinno8447
      @subinno8447 29 일 전 +5

      ㅋㅋㅋㅋㅋㅋ온갖걸 다물려

    • @lovely_cutegirl
      @lovely_cutegirl 27 일 전 +1

      힝!

    • @user-fk7vw4tj5h
      @user-fk7vw4tj5h 23 일 전

      20년후에 교과서에 "경제성장으로 누릴건 다 누리고 출산은 안해서 나라를 말아먹은 최악의 세대" 라고 평가받을 90년대 생들
      힘내라 본인만 잘살면 된다 ㅋㅋㅋ

  • @elnino8609
    @elnino8609 개월 전 +60

    딱 사회현상에 대해서만 알기쉽게 잘 만드셨네요
    잘보고 갑니다

  • @user-ph4kk3um7l
    @user-ph4kk3um7l 개월 전 +17

    이 영상은 최대한 객관적으로 논리나 표를 보여주면서 얘기주시는게 너무좋네요~ 시대가 변해가고 있는거 같아요 이렇다저렇다 가는것아니겠나요~

  • @dsm7699
    @dsm7699 개월 전 +3140

    어어 댓글창아 불타지 마라

  • @user-lo3yv3dn6g
    @user-lo3yv3dn6g 개월 전 +427

    예민한 문제인데 언급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영상도 다 안보고 무분별한 댓글은 달지 맙시다. 무턱대고 비판하는 영상이 아닌데 근거없는 의견은 말하지맙시다

    • @H_H-rx2oh
      @H_H-rx2oh 개월 전

      영상 다 봤는데 개헛소리 오집디다;; 무슨 남자가 돈이 많이 들어서 비선호한다는 개 망상질 오지는지;;
      그렇게 따지면 평생 꾸밈비용은 여자가 더 많이 듭니다!
      냄저들 지들부터 지들이 하던거 생각하면 시커먼 남자놈들 애교 1도 없고 뻘짓 오지게 하는거 스스로도 아니까 싫어서 딸좋다고 하는거구만; 돈의 문제가 아니고 여성이 남성보다 섬세한 감정교류가 잘되기 때문에 노동력 위주의 사회가 아닌이상 정서적 면을 더 선호하기 시작해서 딸을 원하게 변한것을 진짜 누가 좆문가아니랄까봐 아무것도 모르면서 영상 처만드는게 어이가 없더만 이걸 좋다고 빠네 ;; 어후... 능지 무엇;;ㅉㅉㅉㅉㅉ

    • @user-dx5ov9jn5w
      @user-dx5ov9jn5w 개월 전

      @@user-yf1zj4wm7c 낙태는 여성의 권리를 보장하는 것이니까 그 사유가 어찌됐든 여성인권을 위해 태아를 토막낼 수 있는 것이며 따라서 남아선호로 인해 80년대 젠더사이드니 뭐니 호들갑떠는 것은 오히려 여성혐오적 발언이다

    • @Hyun99872
      @Hyun99872 개월 전

      @@23dft 정치 갈라치기하는 저능아 1찍 칮았다 범인

    • @23dft
      @23dft 개월 전

      @@user-ke7zr7ri8s 아 닥 이라도?

    • @dnejsjdjnd
      @dnejsjdjnd 개월 전 +10

      요즘 예비아빠들도 죄다 딸만찾아요.. 병원에서 태아가 남아라고 하면 한숨부터 쉬는 아빠들 엄청많습니다 남아선호사상속에서 자란 남자들이 여아를 선호하는..

  • @user-xb7zu1eb6w
    @user-xb7zu1eb6w 개월 전 +37

    여아선호라고 외치는 사람들은 기저에.. 자신의정서를 위로해줄 무언가가 필요한건 아닌지, 딸한테 어떤 역할을 바라고 있는건 아닌지 생각해봐야됨.
    일반화할 순 없지만 여아선호 외치는 사람 중에서.. '아들은 장가가면 남이지만 딸은 평생친구', '아플때 날 챙겨줄 건 딸밖에 없음.' 타령하는 인간들이 한트럭이라...

  • @user-bz9ih9ef4l
    @user-bz9ih9ef4l 개월 전 +60

    90년생 세째딸이다~ 내 위로도 언니 둘 있어서 엄마가 세째도 딸이면 지우려고 했다는데, 산부인과 의사가 돌팔이인건지 아님 일부러 그런건지 아들이라 귀띔해서 낳고봤더니 딸래미....아빠랑 시어머니한테 또 면박받을 생각에, 애기 갖다버린다고 엄마가 으름장놨더니 그래도 아빠가 내새낄 왜 남 주냐며 안 갖다버리셨다고 한다...ㅋㅋㅋ 다행?인건 내가 완전 아빠붕어빵으로 태어났다는거..?내 아래로도 남동생 있지만 아빠는 날 가장 예뻐하심.😂😂😂
    그놈에 아들이 뭐였는지 참...엄마도 지금 생각해보면 둘만 낳을걸 싶으시단다..

  • @user-yf2sq3hy2x
    @user-yf2sq3hy2x 개월 전 +806

    부모님이 딸이좋다 아들 필요없다 라는 말은 계속 하시는데 솔까그말이 기분좋기보다 부담스럽... 나이가 드시니까 자식에게 정서적으로 의지하는건 알겠지만 힘듭니다 자식입장에서는

    • @user-zv5ru3pr5i
      @user-zv5ru3pr5i 개월 전 +183

      진짜 계속 딸 따라다녀야지 하는 거.. 아들보다 딸을 정서적 의존 대상으로 생각하심

    • @MYUxAimar
      @MYUxAimar 개월 전 +22

      와 이댓글보고 부모님께 좀더 정서적으로든 물질적으로든 더더더 잘해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 @user-oj7mx7dy1o
      @user-oj7mx7dy1o 개월 전 +230

      결국 딸은 필요, 쓸모에 의해 필요하다는걸로 들림 진짜 싫음

    • @user-xq8tm5nm7s
      @user-xq8tm5nm7s 개월 전 +9

      @@user-oj7mx7dy1o 그게 왜 싫어

    • @user-nt4nl8se4w
      @user-nt4nl8se4w 개월 전 +58

      ​@@user-oj7mx7dy1o 아들은 필요도 없다는데 ㅋㅋㅋ

  • @user-iw8kc6rz9i
    @user-iw8kc6rz9i 개월 전 +417

    이 영상이 싸울 영상이 아닌 거 같은데 그냥 남녀 얘기만 나오면 어떻게든 갈등조장하려는 분들이 많네. 아무리 확장성으로 의견을 낸다고 해도 이 얘기가 나올 주제는 아닌데? 싶은 댓글들도 많고 ㅋㅋㅋ
    영상 잘 봤습니다. 그냥 머리 속으로 그런 거 아닌가 하고 생각만 하는 것들이 이미 조사가 선행되었고, 수치로 나와있다는 게 재밌네요ㅎㅎ.

    • @iulrisbc
      @iulrisbc 개월 전 +3

      세상은 넓고 이상한사람은 많죠.

    • @Lord_of_Nightmare_666
      @Lord_of_Nightmare_666 개월 전 +47

      이미 남자와 여자는 갈라 섰습니다. 정치적으로도 분명히 갈라지고 있습니다. 이념의 시대는 끝나고, 남녀 세력의 주도권 싸움이 이미 열렸습니다. 과거 치열했던 이념 대결이 남녀 갈등으로 바뀌었고 오래동안 지속됩니다.

    • @2025-dx3vh
      @2025-dx3vh 개월 전 +34

      원레 그정도는 아니였는데 2020년도부터 여성시대의 영향이 너무 커져서 남자들이 폭발한게 크지 둘다 어느정도 잘못이 있긴함

    • @user-ec5sb7ye7s
      @user-ec5sb7ye7s 개월 전 +31

      ​특정주제에 발작하는 애들은 걍 비슷한 부류들임ㅋㅋ서로가 서로를 젤 혐오하지만 서로가 가장 쿵짝이 잘맞는ㅋㅋㅋ

    • @user-dc5xd4lp2r
      @user-dc5xd4lp2r 개월 전

      이미 대통령이 페미 하겠다. 말하는 순간부터 갈라졌습니다...

  • @user-jf5ed8te7c
    @user-jf5ed8te7c 개월 전 +27

    지금의 젊은 세대 모두는 아니겠지만 다수는 여러모로 화나고 힘든 시기를 보내는 것 같다..

  • @lpnk3
    @lpnk3 개월 전 +10

    고령층 성비 불균형은 당연한 거기도 하고, 딱히 사회적 문제가 될 소지는 없어보이네요
    청년층 여아선호는 영상에서처럼 선호도에 그칠 뿐 통계에 반영되진 않아서 다행입니다

  • @audiencepro5277
    @audiencepro5277 개월 전 +732

    댓글창 비이이이!!사아앙!!

  • @ABC-om2ip
    @ABC-om2ip 개월 전 +384

    5:15 대구가 진짜 미쳤음.. 100:205 이랬으니까

    • @user-gk7kl2fz3l
      @user-gk7kl2fz3l 개월 전 +138

      진짜 소름돋네.. 저도 경상도에서 태어난 셋째인데 영상에서 셋째여자아이 낙태가 심했다하는거 듣고 너무 소름돋았어요 저도 까딱하면 못태어났을뻔했다는게..

    • @user-qn7vz9ue1o
      @user-qn7vz9ue1o 개월 전 +25

      몇만명을 죽인거냐? 미쳤네ㅋㅋ 반대로 여자로 태어났으면 훨 쉽게 살았겠네

    • @jm-pi6cf
      @jm-pi6cf 개월 전 +1

      @@user-qn7vz9ue1o 여자로 태어나서 쉽지 않고 남자가 사회적으로 더 좋고 이래저래 손익 따져보니 남자가 나아서 낳았지~ 낳아놓고 보니 세상이 변한거구~~~ 이제 시간 지나서 여자가 수가 적으니 대접받는 부분이 생기거고~ 어차피 변화는 끊임이 없어요~~~ 앞으로 남성이 귀한 세상 올수도 있고 여자가 더 귀한 세상 올수도 있는데
      증말 여자라서 사는거 편하다는 설은ㅎㅎㅎ
      근거를 모르겠어요~ 연애는 여자가 더 쉽겠죠~
      과거엔 대구에서 뭔가 열등하다고 느끼니까 인공수술을 통해서라도 여아를 안 태어나게 만든건데 태어나보니 30년지나서 수사 적어져서 살기 편하다!?? 그러면 태어나거 30년부터~~ 20년전 10년전 자랄때는 퍽이나 여아라고 대접 받았겠어요~~~

    • @user-gk7kl2fz3l
      @user-gk7kl2fz3l 개월 전 +262

      @@user-qn7vz9ue1o 여자를 죽인건데 뭐라는거임?

    • @user-mm6xx9ep3p
      @user-mm6xx9ep3p 개월 전 +131

      와... 여아 낙태를얼마나한거야....

  • @user-vw7wt8ik7r
    @user-vw7wt8ik7r 28 일 전 +4

    9:18 쯤에 미생 영상이 아닌 거 같은데, 출처가 미생으로 나와있네요. 산후조리원? 같아요. 항상 잘 보고 있습니다. :)

  • @user-gg5fp4gy8y
    @user-gg5fp4gy8y 개월 전 +17

    의대증원, 의료보험 관련해서 영상 만들어주실 수 있으신가요!!!!!

  • @user-sp9ur8fs6o
    @user-sp9ur8fs6o 개월 전 +622

    아들 임신한 임산부예요, 어릴때 남아선호사상이던 어른들이 지금은
    "아이고 딸을 가져야지 .."하며 속상해 하는 모습보고 정 떨어집니다
    전 친오빠와 차별 당하며 살았기에 더
    차별없이 키우자고 남아든 여아든 좋아요
    옛날이나 지금이나 자식한테 의지하려는 모습들이 숨이 막히네요

    • @user-gq8bs8bp9h
      @user-gq8bs8bp9h 개월 전 +151

      딸도 마찬가지에요 개념없는 오지랖넓은 노인네들 여전히 딸만있으면 이제 아들 낳아야지? 이소리 오바안하고 몇십번들음ㅋㅋ

    • @user-fr5ou4bp7w
      @user-fr5ou4bp7w 개월 전 +23

      바른생각 응원합니다

    • @ferrari4avocado923
      @ferrari4avocado923 개월 전 +92

      솔직히 지금 시대에 딸가지는게 이득맞음.
      아들들 사는 거 ㅈㄴ 힘들음.
      딸이 훨씬 나음.

    • @lemoncook1403
      @lemoncook1403 개월 전 +20

      다른 방식으로 여자 어떻게든 파먹으려고 ㅜㅜ..

    • @haru-0925
      @haru-0925 개월 전

      ㅉㅉ

  • @user-xl9vd7ym3v
    @user-xl9vd7ym3v 개월 전 +273

    여초고 뭐고보다 마지막 인구피라미드 진짜 소름돋네.
    진짜 플랜 75이야기 나오는거 아닌가 모르겠다.

    • @user-mk2be8kn7v
      @user-mk2be8kn7v 개월 전

      비례해서 노인인구 줄일꺼 아니면 다 죽던지 해야한다. 적당한 타협점같은 허황된 이야기 따위 하다가는 결국 다 죽거든

    • @ferrari4avocado923
      @ferrari4avocado923 개월 전 +1

      그래서 서양 미래 학자들은 이미
      한국이랑 중국은 근미래에 안락사 도입할거라고 예상함.
      "동아시아는 아무리 경제성장해도 그 끝은 결국 자연소멸."

    • @doChairsExist
      @doChairsExist 개월 전 +33

      자의에 의한 무제한적인 안락사 논의도 스멀스멀 올라올 듯

    • @user-le9qo4yg8j
      @user-le9qo4yg8j 개월 전 +7

      여아선호사상보곤 아 그럴수도 있겠네
      인구피라미드는 정말 소름 그 자체였음

    • @user-vd6wz5cw6e
      @user-vd6wz5cw6e 개월 전 +19

      젊은층 압력이 상당히 강할거임. 돈 없으면…알지?

  • @bluewolf1120
    @bluewolf1120 개월 전 +8

    9:22
    미국에선 성별을 80%확률로 선탹하는 기술도 나옴 한국에서도 기술이 있지만 현재는 아직 실험적으로 시행중임

  • @haim7512
    @haim7512 개월 전 +10

    국가 정책이 수십년후에 극단적으로 나올수도 있다는걸 잘 보여준 사례라고 생각합니다.

  • @death1228
    @death1228 개월 전 +1108

    사기캐 너프시키지 않으면 당연히 그 캐릭터만 픽하는게 맞는거 아님??
    운영자들이 밸런스패치 안하면 섭종 전까지 고이고 고이는 거지

    • @user-bs4ld2dk9x
      @user-bs4ld2dk9x 개월 전 +183

      게임은 작은 사회다…. ㄹㅇ

    • @goodiuaiu
      @goodiuaiu 개월 전 +242

      대한민국섭 사기캐 오히려 버프해줌 ㅋㅋㅋ

    • @poster976
      @poster976 개월 전 +50

      리니지대입하면 ㄹㅇ 딱맞아떨어짐 ㅋㅋ

    • @icrushchildrensdreams4556
      @icrushchildrensdreams4556 개월 전 +10

      @@user-ts2kk6jj8z 그랬으면 좋겠네

    • @user-sp2oe5te8k
      @user-sp2oe5te8k 개월 전 +76

      어떤 나란지 기억안나는데 결혼할때 여자쪽에서 돈을 더 많이 써야하는 나라가 있었는데 이것 때문에 점점 남자만 낳을려고 하니까 결국 결혼 못하는 남자들이 넘쳐난 나라 있었는데 한국도 결혼할때 여자는 돈 안쓰고 남자만 돈 쓰는 문화가 이어지다 보니까 이런 상황이 일어난듯 ㅇㅇ

  • @JoeFB329
    @JoeFB329 개월 전 +78

    남아 선호 여아 선호가 아니라 지금은 무자식 선호인데

  • @user-yw4wb3gk2g
    @user-yw4wb3gk2g 27 일 전 +1

    지식한입 시청자의 성비까지 알게 된 영상이었네요...
    한입만님 오늘도 잘 시청하고 갑니다.
    당장 이번 달에 총선인데 혹시 투표 독려 영상 계획이 있으실까요? 민감한 사안이라 조심스럽게 요청드려봅니다.

  • @root536
    @root536 개월 전 +5

    용자에게 박수를 👏👏👏👏

  • @SCB-0725
    @SCB-0725 개월 전 +525

    성비는 균형을 이루어야지 남초국가 여초국가는 둘다 위험함

    • @user-px7rg7qk9j
      @user-px7rg7qk9j 개월 전 +16

      응 근데 지금 한국사회는 여초국가가 되고있어 2찍아ㅋㅋ

    • @user-po9mj8mp2m
      @user-po9mj8mp2m 개월 전 +104

      차라리 남초국가가 나아...

    • @user-he6iq1qk5h
      @user-he6iq1qk5h 개월 전

      회사 둘다 다녀보면 그 소리 안나옴ㅋㅋ 여초는 악임 걍

    • @2O20
      @2O20 개월 전 +70

      ㄹㅇ 여초회사만 봐도 답 나오지 않나

    • @icrushchildrensdreams4556
      @icrushchildrensdreams4556 개월 전 +60

      @@user-px7rg7qk9j 어쩌라는거지

  • @lottesuper
    @lottesuper 개월 전 +15

    우리땐 아니어도 우리 형때에 정관수술 받으면 그해 예비군 면제 해줘서 좀 받긴 했는데...지금은 예비군 중에 결혼하면 결혼 일찍 했다는 소리를 듣고 국가공인 아재 시작되는 민방위 종료 시점 까지도 결혼 못한 사람이 수두룩....

  • @user-mt5os1pe5m
    @user-mt5os1pe5m 개월 전 +53

    7:26 이건 결혼 할때의 나이차이도 고려해야한다고 생각해요
    30살 여자 36살 남자 이런 식이면 당연히 남자가 결혼할때 부담하는 금액이 많겠죠
    동갑이나 연상연하도 많아지는 편이지만 아직까진 남자가 연상인 경우가 대다수인것같아요

    • @ggong5539
      @ggong5539 개월 전 +39

      ㄹㅇㅋㅋ 남자들이 보통 연상인경우가 많은데 더피페이 데이트는 기본에 집값 반반 ㅋㅋㅋ 여자는 4-5살 어린거 바라면서 ㅋㅋㅋ

    • @user-ri3vg6yr6j
      @user-ri3vg6yr6j 개월 전

      그런데 12살 연상인 대통령은 왜 김여사에게 끌려다니죠

    • @user-pu2ff1wo5m
      @user-pu2ff1wo5m 개월 전 +8

      군대때문도 있지 싶음
      남성도 어느정도 경제력을 갖추려면 1~2년은 늦게 시작하게 되고, 나이도 더 많은 상태에서 시작하니 경쟁도 더 빡세지 싶음
      반박시 님말맞..

    • @eugene869
      @eugene869 개월 전 +24

      ​@@user-pu2ff1wo5m그럼 평균 나이 차이가 1~2 살 만 나야지 그 이상이 나버리니까 말이 안됨

    • @messilionel1631
      @messilionel1631 29 일 전

      ​@@ggong5539이새끼 댓글모음 존나 웃기네ㅋㅋㅋ 남자한테 사기당함? ㅋㅋㅋ

  • @AlpinePP
    @AlpinePP 개월 전 +3

    예전에는 여아낙태 살해가 많아시 남초였다는데
    ..지금도 그러진 않을거고 성별을 조정할 수 있는 방법이라도 있는건가

  • @user-rc6yl4if1l
    @user-rc6yl4if1l 개월 전 +1049

    이런 영상을 2030이 볼게 아니라 우리 어르신들이 봐야하는데 휴...

    • @ABC-om2ip
      @ABC-om2ip 개월 전 +79

      맞음 우리끼리 싸워서 해결될 문제가 아닌데

    • @2O20
      @2O20 개월 전 +184

      보겠냐 나도 첨엔 어르신들 존중하는 마인드였는데 틀딱들한테 하도 까여서 그런 마음 싹 사라졌다

    • @user-xp2tc4hy9q
      @user-xp2tc4hy9q 개월 전 +159

      어르신보다 405060세대들이 봐야한다니깐ㅋㅋㅋ 7080세대분들은 이제 가실뿐들이고 전자분들은 향후40년은 더 해먹을분들인데ㅋㅋㅋ

    • @neoedward2767
      @neoedward2767 개월 전

      @@user-xp2tc4hy9q7080 갈꺼면 좀 빨리 로그아웃 해줬으면 좋겠음 서버 비용 만 축내고 버그만 생성시키는 암 덩어리 같음

    • @rv2892
      @rv2892 개월 전 +38

      어르신 소리 들을만한 노인들이 있기나 하고? 어르신은 아무데나 갖다 쓸 말이 아니더라 ㅋㅋ

  • @user-sx7hk7ki2v
    @user-sx7hk7ki2v 개월 전 +578

    결혼이 아닌 연애조차 못하고 있는 사람들끼리 댓글에서 싸우는 모습이 보기 좋습니다

    • @Lord_of_Nightmare_666
      @Lord_of_Nightmare_666 개월 전

      자유 연애 시장과 결혼에서 도태된 개체는 소화되지 않은 배설물에 비유할 수 있죠. 똥은 원래 냄새가 납니다.

    • @user-nj5el7rj2u
      @user-nj5el7rj2u 개월 전 +31

      싸우지마! ㅅㅅ해!!

    • @user-qz4pc8jv1l
      @user-qz4pc8jv1l 개월 전 +22

      씨우는 모습좋아요 다같이 함께 ㅈ되자!

    • @sjmtech7572
      @sjmtech7572 개월 전 +10

      연애는 잘만 하던데 ㅋㅋㅋㅋㅋㅋㅋ
      모텔은 맨날 방이 없어

    • @Lord_of_Nightmare_666
      @Lord_of_Nightmare_666 개월 전

      @@sjmtech7572 모텔도 이제 장사 안됨.

  • @hj-ys1zt
    @hj-ys1zt 개월 전 +6

    아들이든 딸이든 다 사랑스럽고 이 아이들이 행복한 삶을 살아가면 좋겠습니다. 아들 딸이 도구로 쓰이는건 우리세대로 끝나길 바랍니다.

    • @user-xy9jm7kf1f
      @user-xy9jm7kf1f 29 일 전

      정치인들이 다 표팔이로 써먹고 나라 이모양 됐잖아요 이미. 너무 멀리왔고 서로 눈만 높아졌음. 매년 자살율 산재로 사망하는 청년비율보셈

  • @user-tw3yn8bg3q
    @user-tw3yn8bg3q 14 일 전

    이번 영상은 평소 제가 알던 지식한입님의 이미지와는 많이 다른 영상이네요 ㅋ ㅋ

  • @anix7947
    @anix7947 개월 전 +23

    여러 미디어 영화 애니 등 이 여아 선호 문화를 만드는것 같아요

  • @ORIGIN84
    @ORIGIN84 개월 전 +96

    자식은 내 사랑으로 데려와서 네 사랑하라고 보내주는거죠
    내 품에 들어온 아들 딸이 누가 더 낫냐 모자라냐가 뭐 중요한가요
    가진거 하나없는 아빠도 세상 제일 가는 남자로 만들어주는데 까짓거 목숨걸고 키워드리는거죠

    • @chk4681
      @chk4681 개월 전 +16

      진흙 속 진주 같은 글

    • @anonymous-yx6kf
      @anonymous-yx6kf 개월 전 +4

      중요해요.
      지금 세상에 아들 낳으면
      죄짓는 겁니다.
      다시 하늘로 올려보내야 해요

    • @zerotwodance289
      @zerotwodance289 22 일 전

      ​@@anonymous-yx6kf하긴 국방부가 있는한 ㅋㅋㅋㅋ.

    • @frieden520
      @frieden520 2 일 전

      문제는 아무리 우월한 개인이라도 사회시스템은 거스를수없다는거지 1등시민권이라는게 그런거임

  • @angelminam
    @angelminam 개월 전 +12

    쉽지 않은 주제인데, 이렇게 다뤄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user-wz6uz3zo4u
    @user-wz6uz3zo4u 개월 전 +44

    출산율은 성비 1도 관련없고 사회진출을 늦게하는게 가장큰듯. 즉 양질의 일자리(높은 생산성 일자리) 부족 근데 나라가 작아서 힘듦. 뭐든 규모의 경제가 되야하는데 쉽지 않음. 똑똑이들은 다 의대가고

    • @ferrari4avocado923
      @ferrari4avocado923 개월 전 +4

      진짜 똑똑한 애들은 미국 공대 감.

    • @whoareyou--
      @whoareyou-- 개월 전 +1

      성비하고 전혀 관련이 없음. 다만 본능만이 남는거고
      생물학적으로 수컷은 유전자를 남기고 싶어함. 이게 인간도 예외가 아님. 그래서 플러팅을 하는거고
      암컷은 생존이 어려우면 어려울 수록 상대적으로 강한 수컷에게 의지하려하고.
      이 시대의 출산율이 나락간 이유는 나라에서 여성우대 정책을 ㅈㄴ게 펴서임. 동등한 조건에서 뽑았으면 이렇게 안되었음. 출산율이 떨어질지언정 나락가지는 않음. 먹고살만하니 여자는 의지할 필요가 없어지는 거고 그건 전체적으로 봤을 때 자기 스스로 살아남을 수 없는 여자들이 자리를 보전해서임. 사회적으로 아무 쓸모없는 1인분도 못하는 애들이 뽑히니까임 . 인정하고 싶지 않겠지만 이게 진실임.
      1인분도 못하는 남자? 물론 있지만 사회적으로 1인분 못하는 남자는 자연도태가 되는데 여자는 한국이 1인분 못해도 자리를 보전하게 만들어 버리니 이런 꼴 나는거
      이건 딱히 여혐이라던가의 문제가 아님. 사회적 문제이지

    • @kjihun13
      @kjihun13 10 일 전

      최상위 엘리트가 주로 의사가 된다는 것부터가 정상이 아님
      국가 발전할려면 상경계열, 공학, 자연과학 등에 집중되어야 하는데

    • @hakaku24
      @hakaku24 8 일 전

      ​@@kjihun13?의대가 최고 엘리트 코스인 나라는 흔한데

  • @user-rz9hs9lj9f
    @user-rz9hs9lj9f 개월 전 +11

    😂🎉❤ 진짜 좋은채널이네요

  • @leedonghyup
    @leedonghyup 개월 전 +60

    30여년전에 국민학생에게도 강조하면서 무지하게 노력했던 산아제한의 결과가 현재 잘 나오는 듯.

  • @user-gt7ki5lv6d
    @user-gt7ki5lv6d 개월 전 +65

    92년생 아들 둘 엄마입니다. 제대로 설명해주셨네요 여아선호라기보단 그냥 자연상태 그대로의 성비로 돌아간거같아요. 아이 하나 키우는것도 대단한일인 요즘은 성별 알려줘도 낙태할 부모 정~~~ 말 없을거에요 집안의 압박이 너무너무 심해서 하는경우도 있지만 없다고 볼 정도로 매우 드물죠.
    추가로 90년대 생이 최고수치를 찍은 이유 한가지만 더 말씀드리자면 90년대는 백마띠라 여자는 드세다 해서 당시에 남아 여아 가리지 않는 집에서도 그 해 만큼은! 여아를 낳지 않으려고했어요. 실제로 중학교를 여학교로 다녔는데 12번까지가 보통이였던 학교가 90년생은 7반만 존재하고 그랬습니다. 버스에서도 몇살이냐고 물어봤을때 90년에 걸리는 여자들은 남자 잡아먹는 팔자라는 소리까지 들었어요 (옆에서 실제로 꽤 많이 들었습니다)

    • @user-ig6pr8ej4y
      @user-ig6pr8ej4y 개월 전

      범띠 여자가 소띠 남자와 결혼하면 나중 여자가 남자 잡아먹는건가요?!!!

  • @user-qc5em1hq6g
    @user-qc5em1hq6g 27 일 전 +8

    딸을 선호한 다는 것이 부모님의 생각을 아들보다 많이 해준다는 것과 정서적 교감이 크기 때문에 그런 것 같네요..
    본인들과 딸이 감정을 쉽게 공유할 수 있지만 딸이 커가면서 엄마의 정서를 그대로 대물림하고 “엄마의 유일한 존재”로 남을 수 있어요. 딸한테 큰 부담을 주는 거죠.. 배우자가 유일한 존재가 되어야 하는데, 딸한테 의지를 하는 거죠.
    요즘 20대 딸들이 엄마의 감정에서 벗어나기 훈련을 많이 하고 있어요. 관련된 영상들도 증가하는 추세에요. 딸을 선호한다는 것이 그리 좋은 것만은 아닌 것 같아요. 정말 자신의 인형 혹은 또 다른 나로 주입시키지 않고 그 자체로, 나와 다른 사람으로 인식하고 키웠으면 좋겠네요,,!
    그리고 이렇게 저출산이 심해지는 최근에 한쪽으로 치우쳐지는 성별 선호가 아니라 남자는 남자, 여자는 여자 그대로 봐줬으면 좋겠네요.

  • @Cygnus2021
    @Cygnus2021 개월 전 +133

    현직 고등학생입니다. 나라가 미래가 없어보여서 진지하게 해외로 이민생각하고 있습니다. 사회는 기형적인 구조고 나중에 돈벌면 세금 절반은 떼어갈텐데 대한민국에서 정말 살기 싫어요

    • @danieljang8870
      @danieljang8870 개월 전

      미래에 노인과 한녀만 남아있을 한국을 생각하면 무조건 텨야됨

    • @user-fu8ho2gg8q
      @user-fu8ho2gg8q 개월 전 +34

      도망가

    • @JIGU-
      @JIGU- 개월 전 +13

      40년이 내가보기엔 마지노선이다 그전에 튀어라

    • @user-18xa7jshq8
      @user-18xa7jshq8 개월 전 +24

      세금은 다른나라가도 절반씩 떼어가는 곳이 많음😮

    • @user-mz3jd4kw2g
      @user-mz3jd4kw2g 개월 전

      ​​@@user-ye9ve8te2u아줌마 걍 얼려

  • @user-vv1fl2nh6c
    @user-vv1fl2nh6c 개월 전 +34

    30년전엔 이런 세상이 올지 몰랐듯 세상 또 모르죠 아들선호가 다시 올수도 있어요. 진짜 모르는겁니다. 그리고 아들딸 따질때가 아님 애들이 없음... 애 하나하나가 소중하구만;;

    • @frieden520
      @frieden520 2 일 전

      맞긴한데 일단 내 자식은 딸이면 좋겠다 1등시민권 물려주고싶음

  • @user-jt7zy6nn3r
    @user-jt7zy6nn3r 개월 전 +81

    영상 내용과 관련이 있지만 중점적인 내용은 아닌 이야기:
    1) 자연 성비에서 남성이 조금 더 많이 태어나는 건 염색체의 무게와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Y염색체가 X염색체보다 가볍기 때문에, Y염색체를 가진 정자가 X염색체를 가진 정자보다 조금 더 가벼워서 더 빠르게 움직일 가능성이 높다네요.다만 그럼에도 105:100 정도로 유지되는 이유는 (이유는 확실하지 않지만) 태아의 성별이 남성일 경우 여성인 경우에 비해 자연 유산이 될 확률이 높아서 저 정도로 유지되고 있다고 합니다. (짧은 지식으로는 아마 성염색체 중 X염색체의 카피가 1개밖에 없는 것이 관련이 있지 않을까 추측하고 있습니다)
    2) 남성의 자살률이 높다는 부분은, 사실 자살 시도 자체는 여성에게서도 상당히 빈번하게 일어나고 오히려 횟수 자체는 여성 쪽이 더 많다는 통계가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대체로 남성 쪽이 한 번 자살을 기도할 때 더 확실하고 강한 수단(...)을 사용하기 때문에, 자살 '성공률'이 여성에 비해 훨씬 높아서 종합적인 자살률 자체는 남성이 더 높게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네요.

    • @hewill1
      @hewill1 개월 전

      트위터 보시면 아시겠지만 우울증을 패션으로 달고사는 여자들이 많습니다 집안 유복하고 자기 몸 멀쩡한데 그냥 의욕 없고 자기뜻대로 안되면 세상 불행한척 자기 세뇌를 시켜서 진짜 자기가 우울증인줄 아는 여자들이 많아요
      멘헤라 같은게 예시중 하나인데 특징이 자해를 많이 합니다 멘헤라 여자들중 상당수 찾아보면 칼자국 있습니다
      저 통계가 나온이유는 남자들은 멘탈 한계치가 비교적 높고 여자들은 유리멘탈이 상대적으로 많아서 라고 합니다
      대신 남자들은 참다참다 한계치를 넘어서면 완전히 끝내버리는거고
      여자들은 충동적으로 저지르는 경우가 많아서 실패확률이 높은거구요
      물론 상대적인 통계 내용입니다

    • @iyeeuni
      @iyeeuni 개월 전 +52

      @@gg-yr1nn 작성하신 문장의 의미는 알겠는데 댓 쓰신 분께서 의도하신 바가 뭔가요? 부끄럽게 찌질하게, 자살시도로 치기도 부끄러운 그냥 '자해' 수준이 아닌, 여자도 남자처럼 확실하게 자살해야 한다는 건가요? '자살 시도 횟수' 가 여성에게서 더 많이 나타난다는 사실에 분노하신 건지...?

    • @zzZ_sleep.
      @zzZ_sleep. 개월 전 +22

      @@gg-yr1nn하남자 ㅋㅋㅋㅋㅋ

    • @cats.rule.the.world.
      @cats.rule.the.world. 개월 전

      @@gg-yr1nn뭐 어쩌라는 건지… 여자가 쪼잔하단 말을 하고 싶단 거에요? 남자는 자살 기술도 뛰어나다 이런 칭찬 듣고 싶은 건가?

    • @user.195
      @user.195 개월 전 +10

      윗 댓이 부끄럽고 찌질할게 뭐 있나요? 그들이 관심받고 주변을 이용하기 위한 의도로 패션자살 하는 사람이 많은게 사실인데... 그게 부끄럽고 찌질하단거죠?

  • @yeonjin553
    @yeonjin553 개월 전 +40

    어차피 요즘 애들 귀해서 낙태 잘 안해가지구 큰 문제 없을 듯. 출생성비 보면 자연성비에 도달해서 성비는 큰 문제 없음. 모수가 작을뿐,, ;;

    • @dnejsjdjnd
      @dnejsjdjnd 개월 전 +1

      댓글보면 곧 세계최고로 아들 낙태하는 국가될듯 한국은 그렇고도 남음

  • @doridori8483
    @doridori8483 개월 전 +321

    나중에 여자가 훨씬 많아져서 남자가 귀해진다고 한들 남자가 대접 받을 일은 없을거라 생각합니다. 결혼 성사율과 출산율 생각하면.. 이미 서로가 남인 개인주의 사회니까요

    • @user-dq2ts2ef9z
      @user-dq2ts2ef9z 개월 전 +8

      걍 머리에 고정관념 박혀잇어서 그럴일없음 ㅋㅋ

    • @user-dc4br6ob7e
      @user-dc4br6ob7e 개월 전 +40

      여자들은 마음에 안 들면 아예 안 사귀지.
      남자도 마찬가지지만 그래도 남자는 여자 사귀기가 비교적 쉽지 않으니 그냥저냥 사귀는 경우가 있어도

    • @icrushchildrensdreams4556
      @icrushchildrensdreams4556 개월 전 +25

      그러기보단 끝까지 정신승리 한다고 160cm 90kg '갓양남' 만나겠죠

    • @fdasflklkll0213-
      @fdasflklkll0213- 개월 전 +10

      그걸 대접받는다 라고 생각하는게 이상한듯. 뭔 대접을 받아?

    • @kmi8570
      @kmi8570 개월 전

      대접...? 남자면 대접 받아야됨? 뭔 개소리지 이색기는

  • @Onedays2
    @Onedays2 29 일 전 +68

    어릴 때는 친오빠가 사랑받더니 성인이 되서는 딸인 내가 더 챙겨주길 바라고 필요한거 있으면 날 더 찾는 개웃긴현실
    근데 할머니 시대는 더 심해서 외가쪽은 외삼촌이 사랑받고 챙김은 딸들한테 받음

    • @illijllillj4477
      @illijllillj4477 13 일 전 +3

      와 이런 불쌍한 사람도 있네... 오빠가 부모님 모셔야지 뭐쳐하고 있음? 필요한 거 있으면 딸 찾는 거 보면 오빠가 성질도 더러운가 보네

    • @kjihun13
      @kjihun13 10 일 전

      꼭 그런건 아님 우리 외가는 엄마+이모 4명 외삼촌 1명이고 특별히 외삼촌이 더 지원받은건 없는데 외삼촌이 외할머니 주 부양자임

    • @Korea-violate-male-rights
      @Korea-violate-male-rights 2 일 전 +1

      군대부터 쳐가 무임승차한 주제에

    • @user-lq3tc6ez9n
      @user-lq3tc6ez9n 19 시간 전

      @@Korea-violate-male-rights니네커뮤니티로 쳐기어들어가라

  • @user-sre4nn6t10t
    @user-sre4nn6t10t 개월 전 +5

    와 02년생인데 저희정도면 90년대생들 비했을때 나름 균형 맞춰져있지.. 라 생각했었는데 저희도 불균형이였군요...

    • @user-fc3pg2jh4b
      @user-fc3pg2jh4b 개월 전

      방법이 있긴해요 재수를 하면 됩니다 그럼 1살 어린애들이랑 학교생활 하게되는데 성비불균형이 더 완화된 느낌으로 살수있어요

  • @djs4103
    @djs4103 개월 전 +42

    확실히 아들 둘은 목메달이 어느정도는 맞는듯 합니다;; 저희 집이 빌라인데 신축일때 들어와서 거의 20년 넘게 살았거든요 그 뒤에 부부들도 이사를 왔는데 와이프분들이 처음 왔을땐 사람이 되게 밝아보였는데 그중에서 아들 둘 낳은집 하나 아들 셋 낳은집 하나 이렇게 두집에서 밤에 퇴근하고 돌아오면 거의 늘 그 두집은 엄마들이 괴성을 지르고 있습니다… 다행히 저희 빌라사람들끼린 서로 사정을 다 알고 있어서 그집 주변 집 사시는분들은 *“어휴 아들 둘 이상 키우는데 엄마가 안미치고 배겨?”* 하시면서 이해해주시더라구요 그 엄마들도 소리지르고선 주변집에 늘 사과하러 다니시구요 확실히 아들 둘 부터는 목메달이 어느정돈 이해는 됩니다…

  • @user-bm2vo4ug9s
    @user-bm2vo4ug9s 개월 전 +108

    아기 보험료도 아들이 더 비싸용 ㅋㅋㅋ 더 다쳐서...? 🥹😂

    • @dasimamatjelly
      @dasimamatjelly 개월 전 +23

      맞아요 ㅋㅋㅋ 위험률이 여아보다 남아가 더 높아서 보험료도 달라요

    • @user-mc2ts7hg6y
      @user-mc2ts7hg6y 개월 전 +49

      여아보다 남아가 어릴때 사망할 확률이 더 높대요 각종 질환에 면역력이 부족하다고 함

    • @D-day_7
      @D-day_7 개월 전 +14

      테스토스테론 때문에 돌연사 비율이 태아때부터 훨씬 높음
      늙러서도 관절, 피부 등등 에스트로겐 기전 없어서 더 빨리 병드는것도 있고

    • @dasimamatjelly
      @dasimamatjelly 개월 전 +3

      @@user-bx8bf6pi6p 엥 그건좀 ;

    • @dasimamatjelly
      @dasimamatjelly 개월 전 +7

      @@user-bx8bf6pi6p 보험료는 사기업이 이익을 위해
      보험료를 다르게 받는거고 연금이랑은 전혀 다른 성향인거잖아요

  • @user-nv8ih4re5u
    @user-nv8ih4re5u 개월 전 +46

    ......와 댓글창 보니깐 내 옛직장 보는 느낌이다
    오너가 회사 운영 오지게 못해서
    2년차인 대리가 이제 들어온 6개월 된 나에게 왜 나에게만 쉬운일 주냐고 그랬는데
    여유가 없으니깐 서로서로 헐뜯음 ㅠㅠㅠ
    오너가 (=정치인들이)오지게 경영 못해서
    국민들이 서로서로 헐뜯음 ㅠㅠ
    오너가 말리고 잘해보자 으쌰으쌰 이래줘야하는데 자기 이득보겠다고 더 부추기고 ㅎㅎㅎㅎ 진짜 가관들이네
    남자 여자들아 .. 너네 탓 아니야
    정치인들이 정치를 뭣같이 한 탓이지
    너네 같으면 이 나라에서 사업 하고 싶냐고 ㅎㅎㅎㅎ

    • @user-xy9jm7kf1f
      @user-xy9jm7kf1f 29 일 전 +1

      배우신 분😂

    • @zerotwodance289
      @zerotwodance289 22 일 전 +1

      쉬운일만? 개꿀 ㅋㅋㅋ

    • @hakaku24
      @hakaku24 8 일 전

      갈등론 마르크스임? 뭔 죄다 정치인 탓ㅋㅋㅋ 싸우는 주체는 일개 서민들이 맞음

    • @user-nv8ih4re5u
      @user-nv8ih4re5u 8 일 전

      @@hakaku24 .....얼마전에 칼 마르크스 배웠나봐 ? ㅋㅋㅋㅋ 여기저기에다가 배운거 붙여넣고 티내지 말고
      남녀 갈라치기 하는거 조장하고 표때문에 부추긴거 웬만한 국민들 다 아는데
      왜 너는 모르니 ? 잼민아
      그냥 그 시대 안살아서 모르겠으면 입닫고 검색이나 해봐

  • @_JH_PARK_
    @_JH_PARK_ 개월 전 +18

    회사분들 물어보면 90프로 여아 희망

  • @user-hq4yr8sk8j
    @user-hq4yr8sk8j 27 일 전 +3

    설레는 마음으로 댓글창 최신순을 눌러봤다

  • @qwert24-jx8le
    @qwert24-jx8le 개월 전 +490

    "절대 댓글창을 열어보지마"

    • @unhappy._.
      @unhappy._. 개월 전 +20

      참 쉽지 않지만 이게 정답ㅋㅋ

    • @G00g1e.
      @G00g1e. 개월 전 +16

      어림도 없지 1초만에 댓글창 열기

    • @o3oyeo
      @o3oyeo 개월 전 +18

      "절대 그들을 자극하면 안돼"

    • @icrushchildrensdreams4556
      @icrushchildrensdreams4556 개월 전 +4

      @@o3oyeo 나는 이미 흥분이 되었다!!!!!!!!!!!!!!!!!!!!!!!!!!!!!!!!!!!!!!!!!!!!!!!!!!

    • @vanwinklefamily4213
      @vanwinklefamily4213 개월 전 +3

      도파민 나온다 아

  • @economicmoats
    @economicmoats 개월 전 +263

    평화의 시대에서 살아서 그래요. 전쟁의 시대로 가면 또 다릅니다. 시대 상황마다 최적화로 바뀌는 것뿐임

    • @lemon-qf5pj
      @lemon-qf5pj 개월 전 +29

      지금도 여아출산 및 생존이 더 선호되고 쉬운 사회인데 전쟁터지면 남자인구 기형적으로 붕괴하겠네요 그럼 수요공급법칙으로 남성인권이 올라갈까요? 글쎄요..ㅎ
      표계산빠른 정치인들이 지금보다 더한 상황을 부추기지 않을까요?😂

    • @chuckberry7749
      @chuckberry7749 개월 전 +13

      이거 말고 제대로된 댓글을 찾을 수가 없네 ㅉㅉ

    • @user-sp2oe5te8k
      @user-sp2oe5te8k 개월 전 +13

      어떤 나란지 기억안나는데 결혼할때 여자쪽에서 돈을 더 많이 써야하는 나라가 있었는데 이것 때문에 점점 남자만 낳을려고 하니까 결국 결혼 못하는 남자들이 넘쳐난 나라 있었는데 한국도 결혼할때 여자는 돈 안쓰고 남자만 돈 쓰는 문화가 이어지다 보니까 이런 상황이 일어난듯 ㅇㅇ

    • @magaTT
      @magaTT 개월 전 +44

      100000000000% 공감합니다.
      평화의 시대가 길게 지속되고 있다 보니 군대나 남성의 힘이 많이 약해지는 수준을 넘어서서 남성성을 폄하하고 있죠.
      남성성이 거세된 사회는 오래 존속되질 못했죠

    • @icrushchildrensdreams4556
      @icrushchildrensdreams4556 개월 전 +11

      전쟁 빨리 일어나고 병자호란때 처럼 녀한 수만명만 좀 대려갔으면

  • @mimio12
    @mimio12 개월 전 +6

    국제결혼이라도 해서 애 낳고 가정을 꾸리면 괜찮은데.. 나머지들은 어떻게 되는 걸까? 한국은 일본처럼 조용히 초식화 될 나라는 아님..

  • @user-mo4ld5jb3d
    @user-mo4ld5jb3d 개월 전 +45

    원래 자연 성비 자체가 100 대 105 입니다. 결혼 적령기에 이르면 얼추 똑같아 지고 나이 들수록 여초가 두드러 집니다. 남아선호 사상이 둔화 될수록 이 현상은 더 부각 되겠죠. 어느 나라든 총 인구 대비 여자가 더 많은 건 자연스런 현상입니다. 유독 과거 우리나라의 남아선호가 심했던 것 뿐이에요.

    • @anonymous-yx6kf
      @anonymous-yx6kf 개월 전

      지금은 태아 성별이 남자로 나오면
      낙태해야 해요.
      아들한테 죄짓는 겁니다

  • @user-bj9iy6db1i
    @user-bj9iy6db1i 개월 전 +322

    이제 아들 낳을 필요도 없지 가문이 중요해진 것도 아냐 딸이라고 교육못받는 것도 아냐

    • @ryqui2710
      @ryqui2710 개월 전 +12

      집구석이면 가문이 안 중요하긴 함 ㅋㅋㅋ

    • @user-tu3yn1qx7o
      @user-tu3yn1qx7o 개월 전 +3

      역시 여자가 미래임 이재명 약자를 위한 정치 가즈아 220석🧢

    • @nodapk9140
      @nodapk9140 개월 전 +75

      ​@@user-tu3yn1qx7o약자를 위한게 아니라 약자를 양성하는거겠지 ㅋㅋㅋ

    • @user-wh4po3or9h
      @user-wh4po3or9h 개월 전 +7

      그래도 난 여러 면에서 아들 낳는게 더 낫다고 생각한다.

    • @Yes_you_
      @Yes_you_ 개월 전 +10

      ​@@ryqui2710여기가 아랍권도 아니고 뭐 ㅋㅋㅋ 부족위주로 돌아가는 집이 아님

  • @user-ef1ik6gw3v
    @user-ef1ik6gw3v 개월 전 +6

    선추천 후시청

  • @skino6378
    @skino6378 개월 전 +2

    이얏호!!!

  • @user-vv7ot8yq4h
    @user-vv7ot8yq4h 개월 전 +7

    와 .... 좋은영상 감사합니다
    저희 셋째이모네도... 아들이 꼭 필요하다고 해서, 셋째 딸이라 아이지우고 넷째가 아들이어서
    낳았어요ㅠㅠ 저희집은 운좋게
    저 여자 아래 남동생 나와서
    진짜 금메달감이라고 다들 그랬는데..

  • @doltwe4891
    @doltwe4891 개월 전 +7

    세상은 항상 불균형이 있으면 균형으로 가는 방향으로 진행이되죠 남아선호사상으로 인한 문제점이 생기다보니
    당연히 반대성향이 강해지고 그게 균형을 가기위한 자연적 현상이라고 봐야 할듯 합니다
    또 반대로 너무 균형이면 불균형으로 갑니다.. 세상의 이치가 이래요

    • @ferrari4avocado923
      @ferrari4avocado923 개월 전 +2

      자연소멸로 가면, 그 반대급부는 없단다.
      소멸 상태에서 반대로 어떻게 가니.
      갈 질량 자체가 없는데.

  • @voyw
    @voyw 개월 전 +16

    아 너무 재밌어 짜릿해
    역시 구경은 싸움구경이지

  • @user-yg3yl3hl8f
    @user-yg3yl3hl8f 개월 전 +1

    내가 초딩때(극때는 국민학교) 50번 이후는 다 남자 였어요. 지금은 한반에 50번 이후는 상상 어렵지만 나때는..ㅠ
    암튼 요즘은 대부분 여아 선호가 진짜 강하더라구요.남아부모는 그리 티가 안나는대 여아보무는 집에 빨리 가려하네요.ㅎㅎ

  • @8parsdgeg482
    @8parsdgeg482 개월 전 +113

    허구한날 동인서인 노론소론 편갈라 싸우던 조선인DNA 어디 안 가는구나

    • @ferrari4avocado923
      @ferrari4avocado923 개월 전 +2

      그거 안하면 우리가 일본인이지, Jo선인이냐? ㅋㅋㅋㅋㅋ
      덕분에 자연소멸 하잖아 ㅎㅎ

    • @kollsenT
      @kollsenT 개월 전 +11

      식민사관같은 말씀을 하시네요ㅋ

    • @aghad
      @aghad 개월 전 +6

      아 ㅋㅋ 유구한 전통이라고 ㅋㅋ

    • @ferrari4avocado923
      @ferrari4avocado923 개월 전 +1

      @@kollsenT 자연소멸하는거 보면 dna 탓 맞음.
      전쟁도 없이 지들 스스로 애 안낳아서 망하는 나라가 세상에 어디있음.
      Jo선은 식민지 될만 한 나라였음.

    • @EmpireProductions1
      @EmpireProductions1 개월 전 +7

      (조선어로 댓글을 쓰며)

  • @user-sp9zp2fe8k
    @user-sp9zp2fe8k 개월 전 +11

    잘 보고 갈게 형

  • @user-jb2qh7pq6w
    @user-jb2qh7pq6w 개월 전 +16

    자식의 커리어 성공이나 키우는 비용 같은 실리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면 아들을 낳고 싶어하겠죠.
    지금도 사회에서 고도의 지능과 기술을 사용하며 높은 소득을 받고, 높은 자리까지 올라가는 사람들은 대부분 남자기도 하고,
    자식 키우는 비용도 딸이 더 많이 드니까요.
    근데, 사람들이 먹고 살만해지면서 그런 실리적인 면보다 다른 점을 더 중요시하게 된거에요.
    주변에 자식 낳은 사람들을 보면서 딸이 아무래도 더 귀엽고, 애교도 많으니 딸을 더 선호하게 되었다고 봅니다.
    딸바보라는 말이 괜히 나온게 아니죠.
    근데 앞으로 경제위기가 오고 사람들이 살기 힘들어지면, 다시 실리를 추구하면서 아들을 원하게 될거라고봅니다.
    물론 불법낙태가 허용되지 않는 한 자연성비에 맞춰지기 때문에 의미없긴하지만요.

    • @user-cy5vf6ft8w
      @user-cy5vf6ft8w 개월 전 +8

      왜 비용이 딸이 더 많이 든다는거임? 우리집은 오빠가 나보다 네배는 더 든것같은데 어느 부분에서 그렇다는건지 상상도 안가네

    • @beethovenalcoholism
      @beethovenalcoholism 개월 전 +3

      ​@@user-cy5vf6ft8w옷이랑 장신구 사줘야니까 남자아이는 셔츠나 바지만 사주면 되지만 여자아이는 치마,원피스,구두,액세서리....

    • @AllAbout47
      @AllAbout47 개월 전

      요즘 사회는 여성우월주의 페미사회라
      여자애가 남자애 보다 성공하기 더 쉬워요
      (생물학적 차이를 얘기한다면 남자가 더 쉽지만)
      사회 시스템적으론 여자라는 이유만으로 의무면제,권리만 주는게 엄청 많습니다

    • @MelodySorrow
      @MelodySorrow 개월 전

      @@beethovenalcoholism 남자는 게임기 게임 컵퓨터 게임 모니터 스포츠 용품 RC 자동차 기타 등등 대상만 다를뿐 돈 들어가는거 똑같음. 여자들은 뭐 허구헌날 장신구랑 옷을 주구장창 사는 줄 암? 남자애들이 무슨 셔츠랑 바지만 사주면 된다는 거임;;;; 개들도 메이커 좋아하고 좋은 옷 입고 싶어하는거 똑같은데.

    • @user-rm8pn8ft9s
      @user-rm8pn8ft9s 개월 전 +2

      딸들이 더 귀엽다? 음.. 잘모르겠는데. 우리누나 되게 무뚝뚝하고 사춘기때 방안에서 폰만하고 그랬는데 나는 초6때까진 애교많고 엄마 아빠도 다 나를 더 좋아했음. 성별보단 사람 차이임 너네가 못나면 자식도 못날 확률이 높은거고..

  • @user-qp3rk7kx3h
    @user-qp3rk7kx3h 개월 전 +99

    그런데 그냥 아들 딸 상관없이 잘 키우고싶다고 하는게 제일 좋지 않나.. 만약 딸을 원했는데 아들을 낳았다가 부모가 아쉬워라도 하면 아들입장에서는 얼마나 상처임

    • @dnejsjdjnd
      @dnejsjdjnd 개월 전 +1

      남자들이 대놓고 자기는 딸원한다고 하고 다니던데? ㅋㅋ

    • @oxox9913
      @oxox9913 개월 전 +19

      현실을 봐야지. 아들보다 딸이 그냥 상위호환인거 다 알잖아 이제? 세상살기도 쉽고. 결혼때 돈도 덜들어가고. 군대간다고 부모 마음 타들어가게도 안하고.

    • @user-cy8xp9fk3y
      @user-cy8xp9fk3y 개월 전 +38

      상위호환인 이유는 상대적으로 아들보다 딸이 살가워서지. 여혐 멈춰

    • @stingray861
      @stingray861 개월 전 +9

      ​@@oxox9913???예??? 이건 무슨 헛소리냐 . 그럼 아들 나으면 아들 1마리만 신경쓰면 되는디 딸램 낳으면 온동네 꼳휴 걱정해야한다는 이런 것도 가능한거지?

    • @stingray861
      @stingray861 개월 전 +4

      ​@@user-cy8xp9fk3y내용상 하고 싶으신 말은 남혐멈춰가 좀 더 적절한긋합키다 ㅎㅎ

  • @user-uw8ps5bt8b
    @user-uw8ps5bt8b 14 일 전 +2

    근데 진짜 남자애가 키우기 더 힘든거 같음 .. 조카 둘 있어서 (딸1,아들1)
    거의 매주 주말마다 놀아주는데 아들이 더 빡셈.. 너무 활달하고 한시도 쉬지않고 돌아댕김 딸래미도 처음에
    애가 다른 또래 애들이랑 다르게
    레슬링 좋아하고 가만히 있지를 않았어서 뭐 이런 선머슴 같은 애가 있냐 했는데 아들은 더 극성맞음 😂

  • @voyw
    @voyw 개월 전 +93

    솔직히 나라 망할 것 같음

    • @user-sb1kv9zc8e
      @user-sb1kv9zc8e 개월 전 +7

      이미 시한부 10년임.

    • @user-vm8eh1sm1f
      @user-vm8eh1sm1f 개월 전 +24

      저출산은 결과임 즉 망했으니 저출산인것

    • @user-vi4jv1tw2q
      @user-vi4jv1tw2q 개월 전 +9

      망할것같다가 아니라 이미 망했는데 언제 망할지만 추정중임ㅋ

    • @-o-j
      @-o-j 개월 전 +4

      출산율이고 나발이고 댓글창에서 이미 망했음 ㅋㅋㅋㅋ 영상은 그저 과거에서 있었던 출산과 현재의 이야기를 담고있는 하나의 역사책인데 갑자기 응 결국 여초세상 이지롤임

    • @smillinggom
      @smillinggom 24 일 전 +1

      과거 일본처럼 하락세긴 할듯

  • @13680kjh
    @13680kjh 개월 전 +28

    작년에 블라인드에 간호사가 쓴 글중에 속도위반 커플이 산부인과 가서 딸이라는 말을 들으면 지우려던거도 그냥 낳는 경우가 많다고 하더라고요 이런게 심해지면 근미래에 성비 100 깨지는거도 가능하지 않을까 싶어요 인공수정 요즘 많이들 하는데 이것도 어찌저찌 해서 성별 골라낳기 하거나 한다면

    • @user-ff4xx1qr7e
      @user-ff4xx1qr7e 개월 전 +14

      성별 안알려주는데 어떻게 알아여? 성별 알려주는 시기에는 위험해서 낙태못함

    • @ililllilil3230
      @ililllilil3230 개월 전

      @@user-ff4xx1qr7e 직접 얘기안해주고 아기신발이 파란색이냐 빨간색이냐로 넌지시알려줌 이런것도 모르고 ㅋㅋㅋㅋㅋ나이 어리지?

    • @Hodduk_E
      @Hodduk_E 개월 전 +1

      개소리세요 성별 구분되면 낙태위험한 시기인디..

    • @katte93
      @katte93 개월 전 +1

      무슨 소리에요 성별 알려면 적어도 14주는 되어야 아는데...

    • @katte93
      @katte93 개월 전 +2

      더군다나 여아는 초음파 안보여서 반전도 많아서 여아 확정할라면 20주는 넘어야함;

  • @YOUJUNG2
    @YOUJUNG2 7 일 전

    하긴 경제적인 부양과 정서적인 부양이라는 개념이 되게 와닿네요 어차피 경제적으로 부모를 부양할 수 있는 사람은 성별 상관없이 드물고 정서적인 것만 바라니깐요 저도 생각해 보니 딸이 갖는 전형적인 이미지를 통해서 다가가기 어려운 아버지한테 아양떨고 백치미 비슷하게 행동해서 가장 가까워진것 같아요 확실히 부모님도 제 위에 오빠보단 저한테 정서적으로 기대시는것 같고요

  • @JUNCNX
    @JUNCNX 개월 전 +56

    9개월 딸 키우는데 너무 좋아요 ^^ 아들이였어도 물론 좋았을 꺼예요. 와이프를 사랑해서 결혼 해서 와이프 닮은 딸을 키우니 그 기쁨은 말로도 표현 못하죠. 반대로 와이프는 둘째는 저 닮은 아들이였으면 합니다.

    • @tracygrace6866
      @tracygrace6866 개월 전 +8

      아기 참 이쁘죠?
      와이프 닮은 따님 잘 키우시고 둘째는 님 닮은 잘생긴 아드님 낳으시길~~^^

    • @JUNCNX
      @JUNCNX 개월 전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꾸벅 @@tracygrace6866

    • @user-generated5123
      @user-generated5123 개월 전 +1

      태국은 남아선호가 없나요? 모계사회라 그런가

    • @JUNCNX
      @JUNCNX 개월 전

      15년 살면서 딱히 남아선호는 느껴보지 못한것 같네요. 다만 느낌상 실제 남자는 적다는 느낌은 있어요. 생물학적 남녀 성비는 비슷한데 상당수가 스님이나 트렌스젠더(게이,레이디보이)로 살아가다보니 실제 연애나 혼인시장에서 비율이 안맞는 느낌이 좀 있네요. 태국은 보통 딸이 부모를 책임지고 대신 아이 낳으면 손주를 봐주는 식이라서 딸과 부모 관계가 아들보다는 더 끈끈한것 같아요. 저희 딸도 장모님이 봐주셨었어요.@@user-generated5123

  • @chosajangkr13
    @chosajangkr13 개월 전 +54

    영상도 클린하고 댓글창도 클린하네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만약 화가 난다면 우주영상을 보세요.
    인간으로써의 사사로운 감정들이 정말 아무것도 아닌것처럼 느껴지실테니.
    만약 그래도 화가 누그러지지 않는다면 그땐 본인을 한번 되돌아보세요.
    문제를 외부에서 찾으려 하지말고.

    • @TV-oc3fv
      @TV-oc3fv 개월 전 +1

      ㅋㅋㅋㅋㅋ
      옴미니 반마니 나무아미타불 아멘이로다

    • @yamitsuki89
      @yamitsuki89 개월 전 +2

      생물학 영상도 괜찮음 동물들 기여움

  • @user-nu3zj8pt1q
    @user-nu3zj8pt1q 개월 전 +14

    원시시대같이 법이나 사회질서가 존재하지 않아 오로지 힘만으로 생존이 좌지우지되는 환경에서는 당연히 신체능력과 스펙이 여성에 비해 더 우세한 남성이 사기임.
    허나 법과 질서가 확립된 현대사회, 특히나 지금같은 21세기에서는 남성의 유일한 장점인 신체능력을 써먹을 데가 정말 1도없음. 오히려 여성과 남성의 그 힘의 차이가 병역의무나 재산, 역할분담 등에 영향을 미쳐서 힘이 세다는게 되려 패널티로 작용하고 있는것이 현재 사회임.
    반면에 여성은 남성에 비해 신체조건이 딸린다는게 단점이었지만 오늘날의 생존은 머리싸움, 돈 싸움, 권력싸움이지 갑자기 좀비 아포칼립스라도 터지지 않는이상 그 신체적 단점이 생존에 유불리로 작용하지는 않음.
    게임으로 치자면 맵 상성이 남자에겐 너무나 불리한 반면 여자에겐 너무도 유리한거지. 남들 다 총들고 있는 평지맵에서 혼자 근접무기 선택하는 바보는 없는것처럼, 내 자식이 남자로 태어나는걸 바라지 않는 사회인식은 어찌보면 당연한 섭리임.
    다시한번 말하지만 이런 사회적 단위의 통계자료는 절대 거짓말하지 않음. 이걸 조작할 이유도, 방법도 없기 때문임. 사람들이 여아를 선호한다고 한다면, 그건 곧 여자가 생존에 더 유리하다는 증거임.

    • @junhyeukjeffann2676
      @junhyeukjeffann2676 23 일 전

      다만 그 이야기가 문제인게 현재 군 입대 하는 젊은 남성 인구수 자체가 줄어들어서 120kg 나 나가는 고도 비만도 현역으로 입대 하고 있는 상황일 만큼 국가 차원에서 문제가 되고 있는데 여자들이 군 입대 해야 한다는 이야기가 안 나올까요? 이미 정치인들 사이에서 이 이야기가 최근에 거론이 되서요

    • @user-d5ffg8gf5yw3
      @user-d5ffg8gf5yw3 23 일 전

      진짜 개씹덕 같아서 그런데 꼭 게임으로 비유를 해야함?

    • @zerotwodance289
      @zerotwodance289 22 일 전 +1

      ​@@junhyeukjeffann2676현실파악을 못하셨군요. 병무청이야말로 여초회사의 대표격인데.

    • @junhyeukjeffann2676
      @junhyeukjeffann2676 22 일 전

      @@zerotwodance289 여초회사의 대표격이긴 하지만 점점 여론이 여자 군대 보내야 한다 이런 쪽으로 갈 가능성이 높아진건 사실이죠. 이미 군 지원 가능한 남성 인구 자체가 줄어들고 있는 상황이여서 국방을 수호할 군인 슷자가 지금도 계속 줄어들고 있습니다

  • @8ppp688
    @8ppp688 개월 전 +7

    훠훠훠 재밌는 조사네요

  • @zoodasamilly3191
    @zoodasamilly3191 개월 전

    단순히 유교라고 할수도 없을거 같음
    경제적으로만 놓고 봐도 자원과 기술이 부족한 농경사회중심이다보니 남아선호사상 또한 일조했을거 같음 신체적으로 기본적인 베이스가 노동에 더 특화된건 남성이니까 2차산업혁명까지 그렇고 3차로 넘어가면서
    산업에 따른 구조적 불균형도 생긴거 같음
    서울에 거주하는 가임기 여성들 인구성비의 경우만 보더라도 지방은 아직 2차산업중심인 곳이 많으니까 여성들이 설자리가 없는거도 그렇고
    4차산업혁명은 배제하고 얘기했음
    아직은 초기단계니까

  • @user-nx2zw3jl5l
    @user-nx2zw3jl5l 개월 전 +9

    댓글창 아마테라스ㅋㅋㅋ

  • @blueorchidhj
    @blueorchidhj 개월 전 +5

    지옥가면 볼 산부인과 의사들, 간호사들, 그리고 할머니 엄마, 아빠, 할아버지들 많겠네요.
    내가 태어날 당시에 수십 (어쩌면 백만명...) 만명의 아가들이 뱃속에서 쪼개져서 핏덩이째로 버려지다니.
    셋째자녀의 성비가 100대 300이 되었다 하니 정말 끔찍한 일입니다. 농경사회와 함께 유교탈레반ISIS ... 인간 = 기계 와 같은 존재였다고 밖에 할 수 없으며, 인본주의와 함께 악마가 이건좀 아니다 할 그런 안타까운 일이 일어났다는 것인데. 내 주위에 얼마나 많은 부모 세대의 살인자 (즉, 90년대 초~중반 20대였던) 50대 아줌마 아저씨들 이 있다는 것에 대해서 놀라지 않을 수가 없군요.

  • @shrinne9092
    @shrinne9092 개월 전

    9분대에 나오는 참고화면이 드라마 산후조리원인데 미생으로 되어있네요

  • @ttttt1471
    @ttttt1471 개월 전 +1

    아들 엄텅 좋은데 ㅋㅋㅋ
    애기 엄청 귀여워요 !! 다들 애기 낳으세요 ~~

  • @masan-vlahovic
    @masan-vlahovic 개월 전 +26

    안돼 댓글창이 불타고 있어!!!

  • @user-fq5fl9pr3s
    @user-fq5fl9pr3s 개월 전 +16

    지금이야 좋지. 시간 좀 지나면 축복일지 짐덩이일지 알기 싫어도 알게 될거임ㅋㅋㅋ

    • @Lord_of_Nightmare_666
      @Lord_of_Nightmare_666 개월 전

      부모 노후 재산과 아파트 빨아 먹는 것이 딸이 많을까? 아들이 많을까?

    • @haim7512
      @haim7512 개월 전

      @@Lord_of_Nightmare_666 결혼하면 아들이 많이 뺏어갈꺼고 안하면 딸이 많이 빨아먹겠죠?

  • @user-wjn3isck6gdk
    @user-wjn3isck6gdk 개월 전 +3

    며느리를 노동력으로 사용하지 못하는것도 중요한 이유중 하나겠네요.옛날엔 아들은 노부모에게 경제적인 지원을 해줬다면 며느리는 각종 살림들과 시부모의 간병을 도맡아 했으니까요.요즘엔 캥거루도 많고 아들에게 경제적 지원을 받기는 커녕 지속적으로 지원을 해줘야할수도 있고 며느리한테 시집살이를 시키면 욕듣기 쉽상이고요.그에 비해 딸에게는 부모에대한 연민이나 정서적인 의존이라도 최소한 기대할수 있다고 보는거죠.

  • @gabisavvy
    @gabisavvy 개월 전 +1

    우루륵 이게 좋다 우루륵 저게 좋다...아유 쏠림현상...

  • @rlarjsdn_kgw
    @rlarjsdn_kgw 개월 전 +18

    야 댓글이 이 채널 웬만한데 2배네 그것도 하루밖에 안 지났는데
    이렇게 이슈가 되고 확실한 어그로가 되니까 정치인들이 써먹는구나
    어그로성 하나는 대단하네 그와중에 남녀차별애기는 영상에서 별로 꺼내지도 않았는데 그 애기까지 꺼내면 이제 얼마나 어그로가 더 끌릴지

  • @user-ed21p4sr8p
    @user-ed21p4sr8p 개월 전 +20

    지식한입 조회수 치트키쓰네

  • @SY-jg5sw
    @SY-jg5sw 19 일 전 +3

    여자애면 얼마나 귀엽고 이쁠까~
    남자애면 같이 운동도 하고 낚시도 가고 얼마나 좋을까

  • @user-og3tu9ft1g
    @user-og3tu9ft1g 개월 전

    마지막 인구 피라미드를 보니 젊은 세대가 노년층을 부양하는게 가능할지 걱정이 되네요.
    그런데 인구는 줄어드는 게 맞는것 같기도 하고..
    어려운 문제..

  • @toheaven00
    @toheaven00 개월 전 +7

    ㅋㅋㅋㅌㅋ댓글창 엉망이네

  • @ZOwOJ
    @ZOwOJ 개월 전 +54

    현재 우리나라 상황이 남자는 고점이 높고 여자는 저점이 높음.
    남자의 고점은 죽어라 노력해야 나오는거지만 여자는 태어나면 주는 그런 수준의 노력으로 얻는 저점인게 문제지
    고점보는 사람은 정말 손에 꼽는데 저점은 모두가 바라보는 지점이기에 차별이 심하다고 느낄 수 밖에 없는거고

    • @ferrari4avocado923
      @ferrari4avocado923 개월 전 +15

      진짜 한국에서 아들이면 nak태 하세요.
      진짜 아들 인생 ㅈㄴ 고달파요.
      심리적으로도 너무 비참해요.
      이게 뭐 도태되서 이런게 아니라, 이게 기본값이고, 여기서 출발해야하는거에요. 한국남자는.

    • @user-d5ffg8gf5yw3
      @user-d5ffg8gf5yw3 23 일 전 +1

      한 가지 팁을 주자면 특정 현상이 특정 집단에서만 일어날거라고 생각하지 마셈 이건 한국 얘기가 아님

  • @user-ro2pj1lh4j
    @user-ro2pj1lh4j 27 일 전 +3

    80만 2030연령대 남자 도태설은 국내 거주 기준임
    해외로 나간 그 나잇대 남자들까지 합하면 더 차이가 날수 있음

  • @batnaeking183
    @batnaeking183 개월 전 +2

    꽃밭이네 좋다~

  • @user-cw8ib5ey3j
    @user-cw8ib5ey3j 개월 전 +18

    다들 화나있는거 개웃김..

    • @user-rm8pn8ft9s
      @user-rm8pn8ft9s 개월 전 +2

      본인은 아무런 의견도 제시 못하면서 뒤에서 "다들 화나있는거 웃김.." 이러면 뭐 나는 댓글들과는 다른 대단한 사람이라도 된거같나?

  • @y2k42
    @y2k42 개월 전 +14

    아 아, 공습경보, 공습경보!!!
    댓글력 총동원! 🔥🔥🔥

  • @madakbk
    @madakbk 개월 전 +1

    영상보다 댓글 불타는게 더 재밌네 ㅋㅋㅋㅋㅋㅋ

  • @user-jx2od4mz5h
    @user-jx2od4mz5h 개월 전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