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진' 버튼 실수했다고…내리막길 엔진 꺼지다니 (2020.01.28/뉴스데스크/MBC)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0. 01. 27.
  • 산길 내리막길을 달리던 현대 자동차의 팰리세이드가 전복되는 일이 있었습니다. 현대 자동차는 사고 원인을 운전자의 운전 미숙으로 결론 내렸는데, 운전자는 기어를 후진에 넣자 엔진이 꺼졌다면서, 현대차도 개선해야 할 부분이 있다고 맞서고 있습니다.
    imnews.imbc.com/replay/2020/n...
    #현대자동차 #펠리세이드 #브레이크 ⓒ MBC&iMBC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금지

댓글 • 12K

  • @h.j345
    @h.j345 4 년 전 +387

    혼자걸어가시는분 태워줄라한거같은데 안탄거 신의한수

  • @user-ln2hm4vd8w
    @user-ln2hm4vd8w 4 년 전 +123

    초반 쿵이 중요한데 짜르네요
    역시 언론 대단해요

    • @user-wr4zy1sv1c
      @user-wr4zy1sv1c 4 년 전 +5

      우리나라 공산화 된것임 벌써??! 언론통제 마음대로 가능한것임?ㅠㅠ

    • @user-cu5ie3xn3j
      @user-cu5ie3xn3j 4 년 전 +6

      정확하게 뚜뚜뚜뚜뚜 쿵 하는소리 따라하는거봐선 저런적 한두번이 아닌듯

    • @v21h75
      @v21h75 4 년 전 +4

      훠훠훠.. 현기차 같은 대기업 전부 죨망해야 자주통일 안이루겠슙니꽈 남죠선 대기업들 젼부 팍팍 까내려 주시지요 훠훠..

    • @user-ln2hm4vd8w
      @user-ln2hm4vd8w 4 년 전

      @@user-wr4zy1sv1c 언론통제가 아니라 요새 언론에서 영상 올릴때 의도가 보이는 편집을 좀 해서요..

  • @regvman
    @regvman 4 년 전 +41

    혼다 어코드는 버튼식기어에서 후진버튼은 누르는 방식이아니고 당기는 방식으로 만들었다 그래서 혼다가 저렇게 잘못 후진기어를 누룰 수 있다는 것까지 계산했다는 것에 대단하다 소름ㅋㅋ

  • @tyul1398
    @tyul1398 3 년 전 +28

    내리막길에서 차가 내리막인지 알면서 시동이 왜 꺼지냐고ㅋㅋㅋㅋㅋ

  • @user-tx5dj9vk6j
    @user-tx5dj9vk6j 4 년 전 +420

    걸어서 내려가시는 할머니. 저차 안타길 잘하셨네

    • @TopLee1004
      @TopLee1004 4 년 전 +15

      저도 그생각 했음

    • @Generallee85
      @Generallee85 4 년 전 +28

      저할머니는 독일차임

    • @user-py7nx7ls4m
      @user-py7nx7ls4m 4 년 전 +29

      할머니 연세도 잇으신데 김여사 차 잘못탓다가 어찌될줄알고

    • @user-ky7oz3me6g
      @user-ky7oz3me6g 4 년 전 +55

      여자인거알고 안탐ㅋ연륜ㅋ

    • @Mizuna_Rei
      @Mizuna_Rei 4 년 전 +7

      이해가 안되는게 내리막에서 앞으로 주행중 후진 넣으면 차서야 하는거 아닌가요?

  • @user-yn7et5ko2x
    @user-yn7et5ko2x 2 년 전 +45

    현대차 도 문제지만 대기업편 들어주는 국토부 가 더 문제 입니다 모든걸 운전자가 밝혀야 한다는 법을 만들어 놓고 대기업 편들어 주는 우리나라 국토부 에혀

    • @user-db8oi2wc2
      @user-db8oi2wc2 년 전

      국토부해체하던지 해야함

    • @user-db8oi2wc2
      @user-db8oi2wc2 년 전

      부정선거막으면 이런일 없음 국토부장관이 정신차리고 일하지요

    • @user-yd2bp5jq1w
      @user-yd2bp5jq1w 년 전 +1

      국토교통부가 모두 흉기차 사람들이니까, 그게 문제죠. 국토교통부 퇴임 후, 흉기차 고문으로 취직하려고 흉기차 눈치보지 않을까요?

    • @user-km2nv7sq3x
      @user-km2nv7sq3x 7 개월 전

      위 댓글들중에 가방끈 긴사람들 없을듯. 합리적이고 논리적인 이해가 불가하니깐.
      이건 같은 상황에서 벤틀리나 s클래스츨 가져와도 똑같이 시동꺼진다는것 + 운전자의 운전미숙이었던거로 결론났는데 여기서 현대차랑 국토부 욕을한다?

    • @helloworld39752
      @helloworld39752 4 개월 전

      에휴..선동당했네 또

  • @user-sh4lu7ch5p
    @user-sh4lu7ch5p 4 년 전 +49

    예전말뚝기어는 옆단추를 눌려야 후진기어들어가게하는 안전장치가 잇을때가 갑이다

    • @ok-jt6ds
      @ok-jt6ds 2 년 전 +2

      지금도 그런데요 ㅋㅋ

  • @user-qw5nx2mb1z
    @user-qw5nx2mb1z 4 년 전 +83

    ㅋㅋㅋ 합의 요구 하는거에..... 놀랐다ㅋㅋ

  • @user-df6ky5rf3t
    @user-df6ky5rf3t 4 년 전 +117

    저김여사님 3억 보상금이랑 gv80신차랑 엔지니어 기술자 3명짜르는건 왜편집함??

    • @94jkc62
      @94jkc62 4 년 전 +14

      ㄹㅇ 또또 감수성만 일으키고 중요한건 편집 미치겠내 ㅋㅋㅋㅋㅋㅋ

    • @user-eu5zl6ij5i
      @user-eu5zl6ij5i 4 년 전 +5

      맞습니다. 보상요구가 어이없죠 ㅋㅋㅋㅋㅋㅋ 누가봐도 저거 운전자 과실인데

    • @user-rl8ok7hb7i
      @user-rl8ok7hb7i 4 년 전 +2

      말도안되는 떼만쓰고 그냥 돈먹고 넘어가지ㅋㅋ 어짜피 돈이 목적이면서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본인과실도 존재하는데 자기는 잘못없다는식으로 말하니 기가찬다ㅋㅋㅋㅋㅋㅋ

    • @user-ve9fz9wm1k
      @user-ve9fz9wm1k 4 년 전 +2

      처음에 rpm0인데 급발진이라고 하신것도 없네요

    • @naverdoctor
      @naverdoctor 4 년 전 +2

      미국같으면 수십억보상해줘야된다 헬조선이니 이모양이지

  • @mint3892
    @mint3892 4 년 전 +157

    10년 넘게 운전했는데.. 내리막에서 후진넣으면 엔진 꺼지는거 첨알았네...;;
    내리막에서 후진 기어 넣으면 죽을수도있다고 메뉴얼에 적어놨나.??

    • @eunyulji2587
      @eunyulji2587 4 년 전 +8

      아니 아직도 이런 소리를 하시네
      현대는 원래 그렇게 타는 차입니다
      무적의 메뉴얼 모르십니까 저게 차에여?흉기지

    • @jasonc976
      @jasonc976 4 년 전 +4

      @@user-ph4ml4vg3x 요즘 대부분 면허시험을 1종보통 보다 2종보통으로 많이해서 그리안되서 그런거같네여

    • @zzzzzabe
      @zzzzzabe 4 년 전 +9

      전 몇년전에 알았네요 유트버보다가 누가실험하드라구요 오토메틱시동꺼트리기하면서 김여사들이 오토시동자주꺼먹거든여 저래서 ㅋㅋㅋ 어제오늘일아님

    • @minkyujo5022
      @minkyujo5022 4 년 전 +5

      @@user-ph4ml4vg3x 1종 딴사란들이야 알겠지만 2종은...

    • @ftz2760
      @ftz2760 4 년 전 +6

      아니 이영상을 보고도, 원래 그런거라는 말 같지도 않은 소리를 하는 사람이 있네요.

  • @user-jb6yz4os6g
    @user-jb6yz4os6g 8 개월 전 +4

    토크컨버터라는 변속기 특성상 어쩔수없이 꺼짐 다른 토크컨버터 적용처량들도 다꺼짐 ㅋㅋㅋ

  • @user-ix1rd5iw2e
    @user-ix1rd5iw2e 4 년 전 +12

    운전중 엔진 정지 진짜 위험합니다. 전 부품 고장으로 그런적 있는데 죽는줄 알았음

  • @user-cu7gt7je9k
    @user-cu7gt7je9k 4 년 전 +184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는 게 너무 심각해서
    진짜 맞는말...

  • @fastbreak33
    @fastbreak33 4 년 전 +163

    말리부 안전장치가 가장 좋아보이네요.

    • @turbo5584
      @turbo5584 4 년 전 +11

      인정합니다.

    • @youngboss7859
      @youngboss7859 4 년 전 +12

      옵션보다 기본부터 먼저 신경쓰는 게 맞는 듯

    • @user-dg4sm5sv1x
      @user-dg4sm5sv1x 4 년 전 +4

      아...내 차 애정해줘야겠다...

    • @user-qu6ob3ql6x
      @user-qu6ob3ql6x 4 년 전 +9

      쉐보레가 차량 자체 품질은 현기보다 훨 낫다고 봅니다. 다만 실내 인테리어와 엠블럼이... ㅋㅋㅋㅋ

    • @user-ix6wk9zg7z
      @user-ix6wk9zg7z 4 년 전 +6

      @@user-qu6ob3ql6x 쉐보레가 엠블럼은 괜찮지 않나요?

  • @Lovely_rose_
    @Lovely_rose_ 2 년 전 +1

    명장님, 넘 감사합니다!!

  • @man4c735
    @man4c735 2 년 전 +8

    운전자의 실수 외에도 조수석의 어린이가 돌발적으로 누른다던지 그 외의 변수로 인해 내리막에서 R 기어가 눌릴 수도 있을 겁니다
    그러한 상황이 발생하더라도 해외의 차종들은 사람에 대한 안전확보에 대한 기능이 있고 현기차는 그러한 기능이 없었던 거죠
    이제부터라도 개선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 @user-db8oi2wc2
      @user-db8oi2wc2 년 전 +2

      그래서 수입차를 사는거구나 수입차사는분들 욕하면 안되겠다 사람생명달린문제인데 국산차애용해야한다는건 애국이 아니라 자살꼴이었어

  • @dualandy
    @dualandy 4 년 전 +131

    ㅋㅋ자동차 명장 들었을때부터 이 분일거로
    감 잡았음ㅋㅋㅋ

    • @only.joohyun
      @only.joohyun 4 년 전 +5

      늘 저분이심 ㅋㅋㅋㅋㅋ

    • @riannaa6366
      @riannaa6366 4 년 전 +21

      저분도 용기가 대단하시네요 현대차 까는거 실험 누가하려고 하겠어요..사회정의실천하시는 분

    • @chunsong5307
      @chunsong5307 4 년 전 +9

      옛날부터 전담하셨음 고소도 당해보셨고 ㅋㅋㅋ

    • @user-ku4nq4rr9s
      @user-ku4nq4rr9s 4 년 전 +4

      명장 나온분 박병일 이지요

    • @jangho25
      @jangho25 4 년 전 +12

      박병일 명장님 말씀 100번 옳습니다

  • @user-fu2hu9hc9p
    @user-fu2hu9hc9p 4 년 전 +54

    1:20 기어를 R~\ 👅
    기자님 발음 좋으셔 ㅎㅎㅎ

  • @user-eq7ir8cw7t
    @user-eq7ir8cw7t 4 년 전 +18

    아니 내리막길에서 후진기어놓고 경고음 씹고 전진한것만으로 이미 어메이징한데 보상까지 요구했다고?

  • @user-lw5ky7vm9u
    @user-lw5ky7vm9u 년 전 +45

    자동차 결함은 아니었음 그저 멍청한 운전자가 후진 기어를 하고 계기판도 안 보고 시동이 꺼진 사실도 모른 채 경사로를 내려간다는 확률이 있을 거라는 걸 예감 못 했을 뿐임. 팩트는 본인 운전 미숙으로 벌어진 일이 맞았음에도 불구하고 저 이후에
    본인 1억 타고있던 애기 2억 총 3억에 Gv80 요구하고, 펠리세이드 담당 직원 세 명 해고하라는 요구 했었음. 본인 실수로 벌어진 일임에도 불구하고 멀쩡한 사람들 생계 끊는 걸 아무렇지 않게 생각하는 운전자한테 정내미 다 떨어졌다.

    • @jeongwonson147
      @jeongwonson147 년 전 +2

      저 사람 3억받고 gv80 받고 직원도 해고시킴????

    • @N0narne
      @N0narne 년 전 +1

      @@jeongwonson147 그걸 합의조건으로 걸고 요구함

    • @user-rq1cs1nc9i
      @user-rq1cs1nc9i 7 개월 전

      @@user-nn8sm4di3p ⁠요구는 안 했지만 금마 인스타에 자기가 적은 내용이고 그걸 적었다는 것 자체로 이미 글러먹은 새끼란 거임 그리고 회손과 훼손을 구분 못하는 거 보니 지능이 저 운전자랑 비슷하거나 잼민이 같은데 잠자렴

    • @ywya18118
      @ywya18118 7 개월 전 +3

      ​@@user-nn8sm4di3p명예회손...어질어질하다...

    • @user-we4cf3rp1z
      @user-we4cf3rp1z 5 개월 전

      야~ 기분좋다 노무현 북딲응디 이기야노데스웅챠~

  • @happybuck202
    @happybuck202 4 년 전 +174

    다른 제조사 차량은 시동 안꺼지고 운전자 보호 한다잖아... 그게 문제라잖아 자동차 명장께서... 시동꺼지는게 정상이라는 현대... 현대가 비정상이냐 아니면 다른 제조사가 과잉 제어하는 거냐?

    • @ASD-ek2vp
      @ASD-ek2vp 4 년 전 +5

      Happybuck 다른 제조사가 너무 많은데요.. 쉐보레부터 해서 쌍용 심지어 bmw f바디 차량들 까지...

    • @user-dl9nm6es1z
      @user-dl9nm6es1z 4 년 전 +4

      그래서 징벌적 과징금이 있어야 한다는거 아니냐? ?
      잘잘못을 가려서 잘못한걸
      때려잡자고 넌 아니지??
      손주치고 다녀 ㅎㅎ 울지도 웃지도 말고 ㅎㅎ

    • @user-fc9py4wz8v
      @user-fc9py4wz8v 4 년 전

      @@ASD-ek2vp 얘는 문맥을 못집네 ㅋㅋ

    • @tisoka2201
      @tisoka2201 4 년 전

      그3분전에 -찐-

    • @jasonc976
      @jasonc976 4 년 전 +2

      @@ASD-ek2vp 쌍용의 경우 토크컨버터식으로 설계되어있어서 저런 경사로에서 앵간해서 안 밀리게 해주지만 결국에 똑같이 내려가게되면 똑같이 시동이 꺼집니다.
      다만 그 방식이 좋은 해법이냐 아니죠 차 자체의 부품 손상이 커집니다.
      쉐보레도 마찬가지로 경사로에서 N단으로 바뀌나 결국에 시동이 꺼지는 현상 동일하게 나온거로압니다.
      현재로는 BMW의 엔진방식으로 해야되요
      그리고 차주가 충분히 짚고 넘어갈수있는 상황에서 계기판 보지도 않고 쿵소리에 정차후 확인하지 않은건 큰 문제입니다.
      출발전 타이어점검 및 이상유무 계기판에 경고등이 들어왔는지 뭔가 문제가있는지 확인해야되요

  • @user-lp8nw2ru1b
    @user-lp8nw2ru1b 4 년 전 +133

    오 쉐보레 죽이네ㅋㅋㅋㅋ

  • @user-yv1xh5mi6w
    @user-yv1xh5mi6w 4 년 전 +41

    버튼식 진짜 별로인듯

  • @wontaekhong4520
    @wontaekhong4520 4 년 전 +10

    면허 시스템이 문제다

  • @ZZZZ-mv8om
    @ZZZZ-mv8om 4 년 전 +250

    저렇게 시동꺼짐이 정상작동이라고 해놓고 내부문건에는 개선요망으로 변경된 다음에 차기모델들은 개선되어 나온다. 이게 현대자동차 순서의 정석임.

    • @user-iy7gr5if7e
      @user-iy7gr5if7e 4 년 전 +24

      현대 잘못이 아니자너

    • @jiseoklee4088
      @jiseoklee4088 4 년 전 +24

      @@user-iy7gr5if7e ? 떻게 잘못시 아니지? 제조사가 현대인대? 저건 안전축에도 못끼는 기본아님?

    • @user-iy7gr5if7e
      @user-iy7gr5if7e 4 년 전 +21

      Jiseok Lee 시동이 꺼진걸 모르는 운전자가 잘못 아닐까요? 상식적으로 계기판도 못보는 사람이 어떻게 면허증을 딴건지

    • @jaekeon02
      @jaekeon02 4 년 전 +11

      @@user-ni3uu7pd5m 시동꺼지는건 잘못된게아님 스틱운전할때 언덕올라갈때 잘못하면 시동꺼지는것이랑 동일한 원리임

    • @user-iy7gr5if7e
      @user-iy7gr5if7e 4 년 전 +15

      jake kim 시동이 꺼져도 2번정도 멈출 수 있습니다. 그동안 못 인지한 운전자의 잘못이 더 큽니다

  • @ACCOUNT948
    @ACCOUNT948 4 년 전 +36

    ㅋㅋㅋㅋㅋ이렇게 차이나네

  • @user-se1it5vd5n
    @user-se1it5vd5n 4 년 전 +21

    편리성과기술이발전했다해도때론기어넣고하는건손으로감각을느끼며작동하는게젤낫다. 버튼식은 급할때 위아래착각하고잘못누룰수있기때문에위험하다.

    • @user-ii6zt8gu4f
      @user-ii6zt8gu4f 4 년 전

      요즘 차량 손으로 기어 인지함? 계기판안봄? 차량마다 기어봉 단계 다르고 넣는 모양 다른건 괜찮으심? 잘못 누를수 있지요. 근데 경고등켜지고 경고음 울리고 후진 넣으면 후방카메라 켜지고 내비에 뒷배경 시원하게 나오는데ㅋ 그걸 착각한다고요? 이정도면 장님에 청각장애가 있는건데
      운전을 하지 말아야죠

    • @tumokmin
      @tumokmin 4 년 전 +3

      @@user-ii6zt8gu4f 착각할 수도 있지 왜 이리 열폭하십니까 그래 허허

    • @user-vd9sf5qj3v
      @user-vd9sf5qj3v 4 년 전 +1

      @@user-ii6zt8gu4f 인생 업적 : 운전할줄아는거

    • @user-ii6zt8gu4f
      @user-ii6zt8gu4f 4 년 전

      @@tumokmin 실수할수도 있지ㅋ근데 그 실수를 기계탓 하지마시라고요 열폭? 삐꾸같이 쓴글은 지적 1도못하면서 한다는말이 열폭 ㅋ 풉

    • @roommush6194
      @roommush6194 4 년 전 +2

      @마가린 뭔 시발ㅋㅋㅋ 그래서 운전미숙을 왜 기계탓을 하냐고ㅋㅋㅋ 저 차만 그런것도 아니고 비엠이던 벤츠던 다 상황은 똑같은데ㅋㅋㅋ 하여간 지능수준ㅋㅋㅋ

  • @user-bv1eo7no1z
    @user-bv1eo7no1z 4 년 전 +45

    논의 할 꺼면 운전자 면허박탈 여부를 논해야지

  • @user-vr8je8th8j
    @user-vr8je8th8j 4 년 전 +79

    빨리 발견해서 다행

  • @jinwoo3922
    @jinwoo3922 4 년 전 +198

    버튼식을 만들었으면 작동실수에 대한 보완도 되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동남아 신생 자동차 회사가 아니기 때문임.

    • @djwoo93
      @djwoo93 4 년 전 +13

      사람 실수 할 수 있는거 맞음. 그리고 시동꺼지는거 개선 필요하다 생각하기에 제조사 문제도 있다고 봅니다. 근데 이게 어이가 없는게 기어 똑같은거 누르면 계기판에도 경고나오고 소리도 다르게남. 그리고 ㅅㅂ 시동꺼지고도 브레이크 3~4번 밟을 압력은 남아있는데 그동안 모르는 저 정신나간 아줌마가 난 더 신기함 ㅋㅋㅋㅋ

    • @user-es3dc4bd5s
      @user-es3dc4bd5s 4 년 전 +5

      @@djwoo93 브레이크 3~4눌러서 압빠져도 쎄게 누르면 브레이크 작동해요....
      여기 출연하신 명장이라는분이 시동 꺼지면 전자장치 먹통되서 브레이크 작동 안한다고 하는데 ....체중실어서 누르면 멈춰요

    • @user-gy5mi6pe2m
      @user-gy5mi6pe2m 4 년 전 +3

      Ai가 발전되기전에는 절대 불가능한기술
      작동실수 보안이라고 하는데 시동꺼져도 브레이크는 작동해요.
      전에 작동 안되던걸 보안해서 작동되게 만든게 현재 자동차들입니다. 근데 이게 시동꺼진다고 브레이크가 심하게 오작동 생기는것도 없어요.
      그냥 기본적으로 하지말아야하는 행동했으니 브레이크가 맛탱이간거죠.
      정차중인차량 풀브레이크로 여러번 밞았다 떼면 그대로 브레이크 맛탱이 갑니다. 이건 자동차회사에 1도 책임을 물을만한 일이 안되요.

    • @user-uv9lj9lz4v
      @user-uv9lj9lz4v 4 년 전 +6

      @@user-es3dc4bd5s 이게 꺼진게 중요한건가? 도중에 한번섰을때 다시갈려고 엑셀밟았을텐데 그것도 인지못하면 버스나타고 다녀야져
      3.4번이아니라 7.8번이상 밟은것같은데 그정도밟아도 성인남성이면 어느정도 밟히겠지만 왜 여성들을 위하지않았냐하며 개씹소리할껀지라 이해할필요는없음

    • @user-es3dc4bd5s
      @user-es3dc4bd5s 4 년 전 +2

      @@user-uv9lj9lz4v 직장에서 궁금해서 회사 사람들하고 실험 해봤는데 일반 여성도 압력 빠진 브레이크 충분히 누르더군요 ...
      처음에 여자직원이 힘이 없어서 못누르는데 양로 눌러버리니 제가 브레이크로 멈추는 것보다 더 빨리제동 되더라구요 ..

  • @user-uw1hu3nh4r
    @user-uw1hu3nh4r 4 년 전 +18

    명장님. 시동이 꺼져도 브레이크는 작동합니다. 운전면허 딸때 비상때 브레이크 존나 쎄게 밟으라고 가르침니다.

  • @gaon1405
    @gaon1405 4 년 전 +10

    쌍용차 : ??? 나도 문제 없는데 왜 통편집?

  • @user-zv9iu2ub1s
    @user-zv9iu2ub1s 4 년 전 +92

    여성분은 운전 미숙에다가 급발진이라고 우긴건 사과하시고요... 현대는 매번 반복되는 차 결함 좀 해결해라....

    • @user-cptblack
      @user-cptblack 4 년 전

      결함이라고해야할까요?
      애매하죠. 차량고장이나 그런건 아니니깐. 기어스틱과 버튼식의 차이죠.

    • @user-yo7fd6em2m
      @user-yo7fd6em2m 4 년 전 +2

      여성분이 언제 급발진이라우김?
      뉴스보고 적어라 .. 보지도않고 뭐라하노 .. 개극혐

    • @boongboongboong
      @boongboongboong 4 년 전 +5

      @@user-yo7fd6em2m 더 찾아보세요 우겼었어요

    • @user-nq6vt4vc1l
      @user-nq6vt4vc1l 4 년 전 +5

      @@user-yo7fd6em2m 저 여자가 잘못없는거로 뉴스 짜집기됨

    • @user-yo7fd6em2m
      @user-yo7fd6em2m 4 년 전

      @@boongboongboong 아 ? 우겼었음? 이영상에서는 없길래.
      ? 우긴건없는데 뭐라하노라고만 생각함.

  • @josephkim1008
    @josephkim1008 4 년 전 +150

    계기판도 안보고 시동 걸린지 안걸린지도 모르는 운전자 VS 명불허전 현기
    둘다 고생이많다

    • @user-bb5bc6ho2l
      @user-bb5bc6ho2l 4 년 전

      구름 둘다 창임 ㅋㅋㅋㅋㅋ

    • @ldynim
      @ldynim 4 년 전 +1

      최주동 쓰레기 흉기

    • @user-py7nx7ls4m
      @user-py7nx7ls4m 4 년 전 +2

      김여사들 운전좀 자제하자

    • @drbds0880
      @drbds0880 4 년 전

      흉기가 원인

    • @user-en8do8qu7c
      @user-en8do8qu7c 4 년 전 +1

      한문철 tv 보니까 d를 눌렀는데 기어변속이 안된것 같다라고 하더라구요.

  • @bmp7411
    @bmp7411 4 년 전 +1

    이영상이 해외에 널리 퍼지기를 기원해 봅니다

  • @boongboongboong
    @boongboongboong 4 년 전 +3

    블랙박스영상에 생략된 상황
    1.시동이 꺼졌음을 암시할 수 있는 소리 편집
    2.차에서 난 경고음 편집
    위 상황에서 운전자가 잘못한 행동
    1.계기판 미확인
    2.경고음 듣고도 차량상태 미확인
    3.기어조작
    박명장님 인터뷰에서 찾을 수 있는 오류
    1.시동이 꺼지면 꺼지면 브레이크가 안듣는다.(x)
    ->시동이 꺼져도 풀 브레이킹을 하면
    영상에서 잘못된 실험과 잘못된 보도 3가지
    1.BMW차량의 실험에선 일부 브랜드가 넣은 기능을 모든 수입차가 넣은 기능처럼 보도하고 있다.
    2.말리부 차량에서 작동한 경사로 밀림 방지기능은 일정시간이 지나면 꺼지고 꺼진 이후에 시동이 꺼지는 것은 펠리세이드와 동일하다.
    3.프리우스 차량은 하이브리드 차량이기 때문에 가속 페달을 밣지 않으면 회생제동을 하게 되어있다. 그렇기 때문에 시동이 꺼지지 않은 것을 방송은 운전자 보호 프로그램인 것처럼 포장했다.

  • @user-ys4uw6si4c
    @user-ys4uw6si4c 4 년 전 +58

    말리부 위엄 무엇 ..

  • @samlee5151
    @samlee5151 4 년 전 +53

    영상 초반 "무슨소리야?" 부분에 주목해주세요. 다른 채널에서는 처음부터 보여주던데 여기선 보도내용을 부각시키려고 편집을 했나봐요.

    • @applemastersy1593
      @applemastersy1593 4 년 전

      Sam Lee 시동이 꺼졌는데 자동차가 왜 움직이냐?! 내리막길에서 저 사람처럼 운전자가 실수로 후진기어넣고 내리막길 내려올 때는 뒤지라는거냐?! 다행이 저 경우는 속도도 느리고 사람도 괜찮지만 속도도 높고 사람도 다쳐봐라 ㅈ같아서 타겠냐

    • @user-yx3qq8vr2j
      @user-yx3qq8vr2j 4 년 전 +1

      어짜피 이 사건 미국에서 났으면 관련차 전체 리콜 및 피해자에게 수십억 배상 해줬을 사건임, 자동차 명장께서도 시동꺼지는건 심각하다고 했었고

    • @jinsoonspicy
      @jinsoonspicy 4 년 전

      @@applemastersy1593 시동이 꺼져서 내리막길이니까 미끌어지😝😝😝😝 지식은 없고 현기 까면 잘난 줄 알구

  • @user-xi8vr9yl9l
    @user-xi8vr9yl9l 2 년 전 +37

    이게 말이야
    운전자가 일부러 시동을 끄기전에
    스스로 시동이 꺼지는것이 정상냐
    이걸 차라고 팔아처먹고 소비자에게
    책임이 있다는 쓰레기같은 말이 어디있어 ᆢ

    • @gabrielery
      @gabrielery 2 년 전 +4

      1종 보통 면허 딸 때 클러치 빨리 때면 스스로 시동 꺼지던데요?

    • @genuinekgj
      @genuinekgj 2 년 전

      다른 브랜드 차들도 꺼진단다 알고 떠들어

    • @user-xi8vr9yl9l
      @user-xi8vr9yl9l 2 년 전

      @@genuinekgj 그래서 그게 정상이라는거야
      너 또라이냐 ᆢ

    • @genuinekgj
      @genuinekgj 2 년 전

      @@user-xi8vr9yl9l 차에 대해서 조금만 알아도 저게 왜 꺼지는지 이해가 될텐데.. 모지리넘한테 입아프게 말해 무엇하리

    • @user-tx7ei6vm7o
      @user-tx7ei6vm7o 2 년 전 +2

      @@genuinekgj 무시하세요 차알못들에게 백번 설명해봐야 못알아들어요

  • @user-gm7cn3dc5y
    @user-gm7cn3dc5y 4 년 전 +19

    말리부 ㅎㅎ 한국GM 재평가

  • @MrBeasast
    @MrBeasast 4 년 전 +140

    차가 내리막에서 후진기어 버튼이 눌렸다고 해서 시동이 꺼져서 브레이크가 안된다?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저런일이 생길까
    아찔하네요
    인생존망차네요

    • @bestrok76
      @bestrok76 4 년 전 +5

      그 상황이면 뭐 다 깔아버리는거죠.

    • @user-fq5wp3gk6v
      @user-fq5wp3gk6v 4 년 전 +12

      현기가 그렇게 설계해놓고 아무 잘못 없데요

    • @user-uk5nl5nq6h
      @user-uk5nl5nq6h 4 년 전 +5

      그냥 현대차 살돈 더 보태서라도 외제차 사는게 정답임

    • @hcaru6499
      @hcaru6499 4 년 전 +4

      성공에 대하여라고 광고한차 아님?
      근데 지들 차 설계는 성공못하네

    • @dylee3938
      @dylee3938 4 년 전 +7

      @M M 경사 심한곳에 학교 많아요.

  • @rati7230
    @rati7230 4 년 전 +119

    이게 때문에 제차로 실험 했었는데..
    내리막 일때 후진기어 넣고 한번 내려갔는데 5키로 넘어가니 기어 출격과 함께 중립 들어가면서 시동이 꺼졌습니다. 차종은 벤츠 S350d 4매틱 입니다.

    • @user-zp1lv3jz2v
      @user-zp1lv3jz2v 4 년 전 +3

      ㅋㅋㅋㅋㅋ

    • @nhnloq4900
      @nhnloq4900 4 년 전 +3

      말리부 사야지

    • @user-mt6dy1pc9l
      @user-mt6dy1pc9l 4 년 전

      이걸 실험했넼ㅋㅋ

    • @TV-pc1tq
      @TV-pc1tq 4 년 전 +11

      이걸 벤츠 S클 4매틱으로 ㅋㅋㅋㅋㅋㅋㅋ

    • @Satorare1
      @Satorare1 4 년 전 +15

      @@nhnloq4900 말리부도 멈추었다가 출발하니 저런거고 그사고처럼 브레이크 제대로 안밟고 기어변속하면 같은 현상됩니다. 하이브리드 사세요 다른외제차도 일부만이고 다 저래여 ~ 스틱 몰면서 신동꺼져다고 보도할 님들이네

  • @user-uy3uq5em7k
    @user-uy3uq5em7k 2 년 전

    와 불행중 다행입니다..
    가속도 더 붙기전에 부딪혀서 그래도 인명피해 안났네요..

  • @user-xd5hn1mp4t
    @user-xd5hn1mp4t 4 년 전

    누구 잘못을 떠나서 후진기어상태에서 차가 앞으로 가게 되는 경우 엔진이 꺼지는 건 안전상 문제가 있어 보여요. 똑똑한 기술자분들의 빠른 해결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일단 누구 하나 다친 사람 없다는 것에서 정말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 @user-bu5dk7gh3c
    @user-bu5dk7gh3c 4 년 전 +67

    계기판도 안봐 경고음도 무시하고 기어조작도 실수하고 사람이
    기계를 제어못해 일어난 사고인데....
    현기는 경고음이나
    이중 삼중 보호 할수 있는 개선이 필요한거고
    3억에 gv80보상 직원3명해고 요구?같은 까페에 쓴거 급발진이런 태그 전부 불리한건 쏙 빼버리고 기사전달 하네요

    • @Dooly-ABBA
      @Dooly-ABBA 4 년 전 +5

      이 기사의 알림 목적이
      경사면에서 후진기어시 시동이 꺼지면
      위험하다는것을 알려주는거 아닌가싶네요.
      아줌마가 좀 과하게 요구한건 사실이죠.
      그러나 저도 아줌마 입장이 되었다면
      화가 많이 나서 더했을수 있단 생각은 드네요.

    • @user-wu3rd3wf6m
      @user-wu3rd3wf6m 4 년 전 +8

      여윽시 페미대통령 덕에 젠더감수성으로 무장한 기사

    • @user-ep8vy3li4i
      @user-ep8vy3li4i 4 년 전 +5

      자기들 보고싶은거만 보는 정신병자들이라 어쩔수 없음

    • @MyDogEat
      @MyDogEat 4 년 전 +1

      명장님이 실험하신거 제조사 마다 다른게 아니라 차종별로 다른결로 결론난겁니다

    • @MyDogEat
      @MyDogEat 4 년 전 +6

      그리고 상식적으로 후진기어를 넣고 앞으로 갈거라고 누가 생각합니까 운전시험에서도 그렇게 가면 합격시켜줍니까

  • @pdkim6057
    @pdkim6057 4 년 전 +12

    많이 다치지않아서 다행입니다. 어린이와 아주머니 많이 놀랬셨겠지만, 진료 잘받으시고 자동차 회사에서 좋은 해결방법을 찾아줄겁니다. 영상보고 좋은정보 알고 갑니다.

  • @Kumakichiii
    @Kumakichiii 년 전 +1

    역시 현대는 과학이네요!

  • @user-mu4mw6ou6s
    @user-mu4mw6ou6s 4 년 전

    또 한가지 배웠습니다 😁👍👁👍😁 ♥️⏳♥️

  • @user-me4gd7yh4g
    @user-me4gd7yh4g 4 년 전 +126

    버튼식은 좀 바꿔라. 실수로라도 잘못 조작할 가능성 너무 크다

    • @user-iq9ns7qu4t
      @user-iq9ns7qu4t 4 년 전 +12

      완벽한 해외 모방 실패. 어설프게 하느니 안하는게 나음.. 수입차도 레버나.다이얼로하는 이유가 다있음

    • @phoenixeyes7160
      @phoenixeyes7160 4 년 전 +5

      버튼이 문제냐? 저따구로 만든게 문제지

    • @Mizuna_Rei
      @Mizuna_Rei 4 년 전 +1

      근데 버튼식은 수동잇나? 내리막에서 엔진브레이크 쓰며 내려가야하는데 패들시프트 달려잇음?

    • @junhokim213
      @junhokim213 4 년 전 +6

      실수로 눌려도 작동이 제어 되게 하는게 맞는거죠 주행중 문열림 누르면 절대 안열리는것처럼

    • @user-bj3cb6qh9n
      @user-bj3cb6qh9n 4 년 전 +1

      버튼식은 패들시프트 달려나오지~ 근데 시동꺼지면 소용없고~ 브레이크압이 금방 빠져버리니까 차선책이 부족함...

  • @user-sy2du3wh3i
    @user-sy2du3wh3i 4 년 전 +78

    저거 띠롱 소리나는 부분 짤렸네
    근데 확실히 버튼식은 아예 후진버튼 못 누르던가 먼가 조치를 해줘야됨

    • @user-od7nx3xd3x
      @user-od7nx3xd3x 4 년 전 +22

      저 앞부분 경고음 ㅈㄴ나는데 기자 목소리로 덮어버리노 ㅋㅋㅋㅋㅋㅋ

  • @user-iq9ig1md3o
    @user-iq9ig1md3o 년 전 +3

    버튼식 위험합니다.... 기어봉으로 된게 편해여.... 오작동도 방지되고.

  • @sam_fool
    @sam_fool 4 년 전 +4

    안전장치는 원래 최악의 상황, 최미숙의 사용자를 대비해서 만들어야 함. 이 사건을 계기로 제조사가 개선하면 되는 거고 차주의 무리한 요구가 문제의 본질을 가려선 안 됨

  • @freejone6878
    @freejone6878 4 년 전 +129

    버튼식 기어는 안 좋을것 같아요
    물리적으로 오작동할 확률이 높을것 같아요.
    수출용 차량도 그럴까요? 궁금하네. 미국에 현대차도 실험 해주세요.

    • @grape1829
      @grape1829 4 년 전 +8

      버튼식이 잘못 누를 가능성은 더 높겠지만 막대 달린것도 어차피 크기만 크지, 뜯어보면 미션이랑 연결되는 부분은 그냥 전기 케이블이에요. 수동이 아니고서야, 오토는 결국 전기 신호로만 작동하는건 버튼식이나 막대식이나 마찬가지.

    • @user-mx1ii3zr5m
      @user-mx1ii3zr5m 4 년 전 +5

      오토는 다똑같음 조작방식만 다를뿐

    • @sorkflsk7
      @sorkflsk7 4 년 전 +4

      @@grape1829 그럼 내리막에서 후진 두면 시동 꺼지는거였어요? 헐 무서워.

    • @user-gz3uk5mk1z
      @user-gz3uk5mk1z 4 년 전 +1

      버튼식이 자율주행으로 갈 단계중 하나입니다...

    • @user-mx1ii3zr5m
      @user-mx1ii3zr5m 4 년 전

      @@user-gz3uk5mk1z 버튼식이랑 자율주행이랑 무슨상관인가요? 버튼식도 전자식이고 이전에도 버튼아니어도 똑같은 전자식인데 뭘

  • @user-pi3bo6dg9r
    @user-pi3bo6dg9r 4 년 전 +78

    쉐보레,비엠: 광고해줘서ㄱㅅ~

    • @user-xj7sq3mt6j
      @user-xj7sq3mt6j 3 년 전

      대우차가 bmw보다 더 안전장치가 되어있네요... 근데 판매량이 너무나 저조 ㅠㅠ 길에 보면 국산차 80% 이상이 현기차..... 저도 현대 아반떼ad 탑니다...

  • @jaehyeongseo1299
    @jaehyeongseo1299 2 년 전 +1

    가장 큰 문제는...나라에서 국민에 손 보다 기업에 손을 절대적으로 들어준다는거...

  • @donssap83
    @donssap83 4 년 전 +1

    00:58 쯤 왼쪽하단에 던져지는게 핸드폰인가요? 뭐지?

  • @user-soulcompany
    @user-soulcompany 4 년 전 +30

    저 운전자의 황당한 합의 조건 봤나?? 합의금. 3억 요구에 새로나온 gv80 출고 그리고 센터직원 3명해고, 누가 봐도 운전미숙이 맞고 운전면허 발급이 너무 쉬워져서 일어난 일;;

    • @loloppp654
      @loloppp654 4 년 전 +1

      그건그냥 펠리차주모인 카페에 농담식으로올린거고 실제로 그런요구안함ㅋㅋ

    • @user-yy8ig7he6d
      @user-yy8ig7he6d 4 년 전 +2

      자동차 전자제어 기술의 발달로 자동차를 너무 쉽게 생각하는듯.
      아무리 편해졌다하더라도 최소한 무슨 이상이 생기면 계기판은 봐주는게 최소한의 도리라고 생각함.

    • @ohara5049
      @ohara5049 4 년 전 +1

      현대에 정식적으로 요구한게 아닙니다 동호회에 하소연식으로 글쓴거 뿐입니다

    • @verystrongseju
      @verystrongseju 4 년 전

      Apelia 조선족ㅋㅋㅋㅋㅋ

  • @Shiwooji
    @Shiwooji 4 년 전 +35

    시동꺼졌을때 쿵소리나서 운전자가 정지했던것은 영상에서 빼셨네요...

    • @kim77401697
      @kim77401697 4 년 전 +1

      그러게요ㅎㅎ쿵 소리 났는데 내려보지도 않았다고 많이 뭐라하던데

    • @1004A1
      @1004A1 4 년 전 +4

      자극적인거 좋아하는
      기레기들이 그런걸 추가 해주겠음?? ㅋㅋ ㅋ

    • @user-redpill
      @user-redpill 4 년 전 +2

      쿵소리난것도 맞고 몇초후에 문전자가 정지한것도 맞지만 소리 때문에 정지한건 아닙니다. 거짓말은 하지 마십시요.안 멈추고 계속 아이와 이야기하며 내려갔습니다. 영상 있으니 보세요.실제론 지나가는 주민과 이야기하기 위해 (시동이 꺼진 상태지만 아직 몇초정도 작동하던) 브레이크를 스스로 밟은겁니다. 그 이후 브레이크가 안듣기 시작하자 사고가 난거구요... 즉 소리자체가 사고방지에 소용없다는 겁니다.실제로 저 운전자분은 별신경도 안썻고...

    • @panda_bicycle
      @panda_bicycle 4 년 전

      보배드림에 원본 영상 있으니 찾아보세요.
      쿵 소리났을 때 그냥 뒷자리에 탄 아들한테 너 뭐 부딪쳤어? 물어보기만 했을 뿐 그대로 내리막길 주행 진행했습니다.
      운전자가 정지했다고요?
      운전자가 정지한건 내려가던 지인한테 말하려고 세운고 말고는 그대로 내리막길 주행했습니다.

    • @doosuckyang8798
      @doosuckyang8798 4 년 전

      그럼 무엇이 중한데.

  • @user-kp6sg5rz6j
    @user-kp6sg5rz6j 4 년 전

    잘몰라서 그러는데 댓글님들 종합의견은 원래 차는 내리막길갈때 r놓으면 엔진꺼져서 다 그렇다는 말씀인가여? 아니면 요즘차들만 내리막길에 후진놓으면 엔진꺼진다는건가요?

  • @willowtree006
    @willowtree006 3 년 전 +2

    기어넣을때 쿠쿠밥솥처럼 음성알림서비스가 있었으면...아무래도 감각이나 앞에 표시된거는 무신경해질때가 있으니깐ㅠ

    • @user-xb4it4vw6v
      @user-xb4it4vw6v 2 년 전

      너무 시끄러울것 같애요
      난 쿠쿠도 시끄러워서 소리 업애고 싶던데

  • @user-mg4kt7fe6j
    @user-mg4kt7fe6j 4 년 전 +128

    시동꺼지는게 정상이면 한계령 옛길에서 버튼 실수로 잘못 누르면 황천길 이네요ㅡㅡ

    • @songd6069
      @songd6069 4 년 전 +1

      아로하 상상만해도 끔직하군요

    • @sjsrdady
      @sjsrdady 4 년 전 +9

      수동기어 생각해보면 맞긴함
      외제차들이 오히려 생각한번더해서 저런 사고를 막은거같음
      기술적한계인지 아니면 할수있는데도 안한건지...

    • @jasonc976
      @jasonc976 4 년 전 +12

      @@hyungu4395 지프 체로키도 시동꺼지고
      쌍용자동차도 앵간해서 안내려가게해주지만 내려가게되면 똑같이 시동꺼진답니다. 그외 외산자동차에서 여러업체가 시동꺼짐 현상있어요 잘 알아보고 그러길^^

    • @green-ll7rs
      @green-ll7rs 4 년 전 +1

      시동꺼지고 2번 정도 브레이크 작동 했잖아요

    • @user-oj9sd2tv4x
      @user-oj9sd2tv4x 4 년 전 +2

      시동꺼지는것도 모르는데 한계령 까지 가는것도 용하다ㅋㅋㅋㅋ

  • @poisonous_mushroom_soup

    오늘 올라온 한문철변호사tv 보니깐 D버튼 눌렀는데, 기어 변속 안되는 경보음 나더군요...
    확실한 조사가 필요하다고 봅니다.

  • @user-gf1wy1hp4s
    @user-gf1wy1hp4s 2 년 전 +4

    0:46 "어서 가세요"
    섬찟하다.
    어디로 가라는걸까?

  • @user-gq5qb6xc1b
    @user-gq5qb6xc1b 년 전 +7

    아줌마가 운전미숙으로 후진넣어놓고는ㅋㅋㅋㅋㅋㅋㅋㅋㄱㅋ차타지마라ㅉㅉ

  • @user-qv6fu6br8m
    @user-qv6fu6br8m 4 년 전 +29

    메뉴얼에 안나왔다는데 뭘 자꾸 메뉴얼 보래?
    기어 잘못 넣었으면 시동을 끌게 아니라 기어만 중립으로 바꾸게 만들면 되는데 시동까지 꺼지게 만든게 문제임.

  • @ElninoRecall
    @ElninoRecall 4 년 전 +78

    똑같은 사건으로 미국에서 발생했다면 정상이라고 드립칠수 있었을까? 징벌적 손해배상을 아직 안당해봤지?

    • @Generallee85
      @Generallee85 4 년 전 +1

      저건 미국 쉐보레도 후진에 내려가면 시동 똑같이 꺼짐

    • @sora325kr
      @sora325kr 4 년 전 +9

      @@Generallee85 안꺼지던데요

    • @user-iq7lq4dz8s
      @user-iq7lq4dz8s 4 년 전 +1

      미국으로 이민가세요 제발요

    • @Generallee85
      @Generallee85 4 년 전 +1

      @@user-iq7lq4dz8s ㄹㅇ 꼬우면 나차럼 미국으로 이민 오던기 ㅋ

    • @zzzzzabe
      @zzzzzabe 4 년 전

      운전미숙은맞자나?안그래? ㅋ김여사 어제오늘일이야 근본적으로저런애덜이 면허있는게 더신기?거기미국은 엄격한가요?ㅋ

  • @angelraf5822
    @angelraf5822 4 개월 전 +2

    20년 전에 기아차 탔고 그 동안 독일차, 일본차 타다가 이젠 현대 기아차도 좋아졌겠지 싶어서 어저께 팰리세이드 살까 생각했다가 큰 실수할 뻔 했네요. 아예 현대기아차는 안 사기로..
    시동이 꺼지면 브레이크는 기계식으로 작동되도록 전환되어야 하는 거 아닌가? 이래야 급발진이 일어나도 브레이크를 힘으로 라도 밟을 수 있을 텐데..

  • @user-fw2lc5sd6h
    @user-fw2lc5sd6h 2 년 전 +2

    이거 운전미숙인건데
    시동 꺼져도 브레이크 작동 되는데 명장은 무슨 얘길 하는거임?

    • @user-mx3wj7hx5m
      @user-mx3wj7hx5m 2 년 전

      재림아... 시동 꺼져도 요새 나오는 신형들은 브레이크 안 된다고 실험까지 한게 이 영상에 다 나오잖아.... 아 제발 영상 보고 댓글써라 언어9등급아

  • @michaelkim4103
    @michaelkim4103 4 년 전 +37

    2중, 3중 안전장치가 있어야지..

    • @user-oi1hd1pl4k
      @user-oi1hd1pl4k 4 년 전

      1경고등 2브레이크 밟을수있는 유압 3시동꺼지는소리 그런데도 차한번확인안하는데 어쩌란거

  • @skulls7843
    @skulls7843 4 년 전 +238

    차주 3억 요구 + GV80 + 근로자 3명 해고 요구는 왜 안나오냐 ㅋ

    • @user-qd6ro6rr3d
      @user-qd6ro6rr3d 4 년 전 +1

      그러니까요

    • @user-bx7lj9lh7s
      @user-bx7lj9lh7s 4 년 전

      도대체 대가리에 뭐를 달고 사는거지?

    • @yopy5588
      @yopy5588 4 년 전 +13

      맨처음엔 급발진사고라함 ㅋㅋ

    • @znv001
      @znv001 4 년 전 +7

      시동 꺼지면 안되는건 명백한데, 차주는 돈요구한게 잘못입니까? 기어실수넣어서 차는 굴러가는데 브레이크안잡히는게 당연한거네요?
      에휴

    • @user-oy3uj8dl9j
      @user-oy3uj8dl9j 4 년 전 +13

      @@znv001 시동이 꺼지니까 당연히 브레이크가 안 잡히지

  • @aoc4153
    @aoc4153 4 년 전 +1

    안꺼지면 좋으나 꺼지는거 자체가 문제는 아니에요.. 그리고 브레이크 꽉 밟는 교육이 우선인것 같네요... 급발진도 브레이크 꽉 한번에 나누지 않고 밟아야 멈출 수 있는데... 그 기회가 초기에 몇초밖에 없습니다.... 교육이 우선이죠... 차도 개선해야 겠지만 우선은 비상시 교육이 우선이죠.. 어떤 시스템이던 sw제어는 사용자가 개입하여 간단하게 컨트롤 가능해야 합니다. 시스템으로 물론 보완해야 하지만 시스템이 복잡해 지면 또다른 문제가 생깁니다. 또한 적용하는데 시간과 비용도 상당하구요..

  • @user-jf2ec8cw1x
    @user-jf2ec8cw1x 3 년 전 +1

    확실이 쉐보레가 안전성으로는좋은듯 핸들그립감도좋고 차도 두꺼워서 다만 미션이랑 연비 엔진오일부동액섞임 안좋은것도있지만..

  • @jongwoonkim2274
    @jongwoonkim2274 4 년 전 +105

    급발진나면 그렇게도 안보여주는 자료를 잘도 보여주네

    • @user-lf8xn6rr8p
      @user-lf8xn6rr8p 4 년 전

      펠쉐는 최신차라서 그런거아녜요?

    • @GoooRm
      @GoooRm 4 년 전

      @@user-ig4cl3jw9b 저도 현기차 극혐인데 이건 현기차 문제는 아닌 것 같네요

    • @blee1623
      @blee1623 4 년 전 +2

      시동이꺼져선 안되는거죠 이전엔 이런일로 사고가 없었으니 기능을 넣지 못한거겠죠
      운행중일때 차문을 열면 안된다는건 누구나 알고 있음에도 왜 운행중에 문이 열리지 않게 해놨을까요?
      운전자가 잘못이 없단 말이 아닙니다
      하지만 해당차종과 동일한 조건에서의 실험에서 동일 증상이 나타는 차량들이
      같은 조건에서 중립으로 바뀌거나 속도를 줄이거나 경사로 밀림방지 장치가 작동하는 차량들에 비해서 안전 하지 않은건 사실 아닌가요?
      다른비싼 브랜드의 차들도 시동꺼지던데 뭐가 문제냐가 아니라
      이미 시동이 안꺼지는 차량들이 있는이상 그냥 비싸지만 해당부분에는 안전하지 않은겁니다
      기계를 사용하는건 사람입니다 기계를 사용함에 있어서 단 한번도 조작실수를 안할수 있다고 장담할수 있는분 있습니까? 사람은 매우 간단한일에 있어서도 실수를 합니다 그걸 보완해 주는게 여러 안전장치들이죠 사고가 발생한건 어쩔수 없는거고 운전자와 동승자가 많이 다치지 않은 것은 다행입니다
      안전장치가 빠르게 보완이 됐으면 좋겠네요

    • @roommush6194
      @roommush6194 4 년 전

      @@user-ig4cl3jw9b ㅋㅋㅋ 운전 잘하고 못하고의 문제가 아니라 저건 그냥 아줌마가 병신짓 한거, 전형적인 엑셀만 밟자 충

    • @roommush6194
      @roommush6194 4 년 전

      @@blee1623 아니 씨발 진짜 대한민국엔 병신들만 있나... 이런새끼들이 언덕에서 후진기어 잘못넣고 전진중 시동 유지돼서 미션 나가면 '역시 현기했네' 이지랄 떨 병신새끼들ㅋㅋㅋ 적어도 차를 몰려면 기본적인 메카니즘은 숙지하고 쳐 모세요

  • @MyWay0
    @MyWay0 4 년 전 +108

    시동을 꺼버리는 로직ㅋㅋㅋㅋ 대단하다 진짜

    • @huiwonju1
      @huiwonju1 4 년 전 +4

      시동을 꺼버리는 로직이 아니라 시동이 꺼지니깐 기어가 중립으로 바뀌는거겠져

    • @MyWay0
      @MyWay0 4 년 전 +4

      @@huiwonju1 그니깐 시동이 왜 꺼지게 하냐는 거죠. 미션만 안 들어가게 하면 되는 건데

    • @ascle00
      @ascle00 4 년 전 +4

      시동도 꺼버리고 고객 목숨도 꺼버리고.

    • @SWEET-ITEMS
      @SWEET-ITEMS 4 년 전

      조성현 D를 누른것으로 밝혀졌어요

    • @huiwonju1
      @huiwonju1 4 년 전 +4

      @@MyWay0 수동기어 운전안해보면 후진넣고 앞으로 가는거에서 시동 왜꺼지는지 이해못함
      엔진회전수가 유지가 안되면 시동이 꺼지는건데 후진넣고 앞으로 가면 RPM유지 안되는건 당연한거

  • @jmsjms6793
    @jmsjms6793 2 년 전 +3

    토크컨버터 방식이라서 미션 보호를
    위해 꺼진다=》운전자의 생명보다 연비가 더 중요한 미친 발상이군요

  • @user-ge1nm6hf4g
    @user-ge1nm6hf4g 개월 전 +1

    솔직히 운전에 항상 집중하지는 않잖아요. 저도 한번은 업무생각 하면서 평소대로 차 시동걸고 전면 경사로 평행주차 상태에서 차뺀다고 후진넣고 악셀 밟았는데 2~3번이나 앞으로 밀리면서 브레이크가 안잡혀 식겁했습니다. 차 시동이 꺼진줄도 모르고 브레이크에서 발 떼고 악셀을 2~3번이나 밟은거죠. 요즘 차는 시동을 걸어도 조용하기도 하고 딴생각을 하고있으니 시동이 꺼졌다고는 생각도 못하고 '차가 왜케 밀리냐' 이러고 있었습니다. 이렇게 글로 상황을 적으면 초보냐, 말이되냐 하겠지만 그땐 진짜 시동꺼진줄 몰랐습니다.

  • @hwang.4319
    @hwang.4319 4 년 전 +77

    당장개선해야한다.
    지금나온차들도
    리콜해주어야한다.
    현대기아.

    • @dr.bong1313
      @dr.bong1313 4 년 전 +7

      거지심보 ㄷㄷ

    • @user-tk1lx9xu4y
      @user-tk1lx9xu4y 4 년 전

      @@dr.bong1313 현기쌍용만 저런다 혹시 모를 경우의 수를 계산해서 안전하게 만들어야지;
      미션을 보호한다고 시동을 꺼버리는게 말이가 뭔 거지심보야ㅋ

    • @user-xh2xo8xy9s
      @user-xh2xo8xy9s 4 년 전

      @@dr.bong1313 뭐가 거지심보죠? 이해가 안되서요 지금 동영상에 외제차 봤잖아요? 그걸 개선 해달라는건데? 몇백원 몇천원짜리인가요? 사고랑 직결되는 문제인데요?

  • @loveyoukim929
    @loveyoukim929 4 년 전 +42

    이유가 뭐든 최소한의 안전장치는 있어야 하는 거 아닌가

    • @user-nj7lk2dp7w
      @user-nj7lk2dp7w 4 년 전 +2

      loveyou kim 그거 생각했음 현대라 부르죠
      흉기로 불리는덴 이유가 있음

    • @user-nj7lk2dp7w
      @user-nj7lk2dp7w 4 년 전 +3

      GS48725 물론 그런 부분도 있습니다만 근본적으로 시동은 꺼지면 안되는거로 봐야합니다
      보호를 위해서 기어만 대응하고 시동성은 유지해야 조작이 가능합니다
      반대로 기어만 빠지고 조향이나 브래이크에 아무 문제가 없었다면 저런 사고가 안났을지도 모릅니다

    • @user-qr2kt4ls7h
      @user-qr2kt4ls7h 4 년 전 +1

      @@user-nj7lk2dp7w 벤츠 s클도 시동 꺼지는데 그것고 문제 있나요??

  • @user-ft5eu2nr6u
    @user-ft5eu2nr6u 4 년 전 +17

    이거는 한국 현대 제조방법이라 어쩔수없는거지만 개선할필요는있고
    문제는 저 아주머니가 본인실수로 R에 넣고 갔다는점이다.
    본인스스로 큰 실수를 한것이 팩트이다.
    100에99명은 정상적으로 R에 안넣고 간다.
    고로 아주머니 100프로 본인 실수 사고 라는점

    • @yoonjames392
      @yoonjames392 4 년 전

      현대에서 글 적었나요.
      버튼으로 되어 있어서 누구나 실수 가능하다는게 문제죠.
      엔진이 꺼지면 안돼죠. 더 심한 내리막 길이면 운전자뿐만 아니라 보행자도 위험해요.

    • @user-os9iu3xz5j
      @user-os9iu3xz5j 4 년 전 +3

      @@yoonjames392 님 운전 안해보셨어요? 10년 전 차도 후진기어 넣으면 계기판에 R이라고 뜨고 후방카메라 켜져요. 그걸 안보고 내려가니까 저런짓을하지 무슨 현대 알바 취급을함? 본인 말씀하시는거 보면 똑같이 사고나시겠네?
      현대 알바라고 할거면 똑같이 설계되있는 벤츠, 벤틀리도 까대세요 ㅋㅋ 현기 그렇게 좋게 보는건 아닌데 님같이는 생각 못하겠네요.

    • @ChaTY-jk7uq
      @ChaTY-jk7uq 4 년 전

      시동이꺼지고 기어가 R에서 중립으로 바뀝니다. 자동차는 충분히 운전자 보호하려고 하는데요. ㅋㅋㅋ 글고 저명장님 많이 믿지 마요. 수리공이지 자동차 설계자가 아닙니다. 자동차 설계 하시는분들이 저분 엄청 싫어하세요.

    • @user-io2kk7gj7f
      @user-io2kk7gj7f 4 년 전

      @@yoonjames392 버튼이라해서 소리도 다르게 나게 되있던데 그걸왜 인지못하는거죠? 운전은 위험을 동반한거에요 괜이 시험치고 자격증따는게 아니라는거죠 제조사 잘못이 없는건 아니지만 본인실수가 훨신 큰문제를 너무 몰아간다는 생각이네요 참고로 현기차편 생에처음 들어보는거임

    • @user-hp4fj1zw8n
      @user-hp4fj1zw8n 4 년 전

      @@yoonjames392 수동차량도 시동꺼지고, 대부분의 차량들이 시동꺼집니다. 그리고 운전면허 시험에서 경사로에서 뒤로 밀리면 시동꺼진다고 배우지 않았나요?......돌발상황에서 브레이크 꽉 밟으라고 배우지 않으셨나요?......시동이 꺼지고 유압이 소실되어도 브레이크 꽉 밟으면 정지합니다.

  • @tokan3320
    @tokan3320 2 년 전 +1

    20년전 구형sm5로 설악산 넘는데, 아버지께서 주행중 실수로 후진 기어 넣었더니 엔진꺼져서 10미터 아래로 떨어질뻔했습니다. 조수석에 앉아 있다가 왼팔을 쭉 뻗어 풋브레이크 꾹꾹 눌러서 절벽 바로 앞에서 정차해서 사고는 면했지만, 지금도 가끔 악몽을 꿉니다.
    20년이 지난 지금도 마찬가지라니... 끔찍하네요.

  • @henrychang7774
    @henrychang7774 4 년 전 +36

    충고합니다. 버튼식 엔진과 기어 절대 사지마시길~~~~ 미션의 중립은 최후의 보루.

  • @MrCho-yg5rraddfht4ehkkiurwdggg

    현대차가 부실했네 다른 외제차에는 있는 안전 장치도 안되어 있다니

    • @user-fq5wp3gk6v
      @user-fq5wp3gk6v 4 년 전

      다른차에 안전장치가 되어 있는게 아니고 그저 기본이 되어있을 따름입니다. 흉기차는 기본도 안된 초딩학생 작품입니다.

  • @ForHisKingdom12
    @ForHisKingdom12 년 전 +1

    댓글에 현대차 직원 분들의 수준 낮은 글들이 보이네요. 박병일 명장님의 말씀 처럼, 이 문제를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는다는 것이 정말 심각한 문제인 것 같습니다.

  • @kingcat10000
    @kingcat10000 26 일 전

    시동이 꺼져서 브레이크 배압 빠져도 강하게 누르면 제동이 충분하다는걸 전국민 상대로 강의해야할듯요...

  • @shumin2865
    @shumin2865 4 년 전 +73

    와 영상보기만 해도 무섭네 큰 사고로 이어지지 않아서 다행이다

    • @sudal-ssong
      @sudal-ssong 4 년 전

      @@user-nn8sm4di3p 보기 좋고 읽기 좋고 이해하기 좋고~ 근데도 물고 들어지는 댓글로 아짐만 깐다면.. 뭐 그땐 의심의 여지가 없죠 알바인지 뭔지는 알수 없지만 솔직히 시동꺼지는거 모두 겪어본 사고가 아니잖슴? 근데 어떻게 그렇게 확신에 차서 말들을 하시는지.. 턱 하는 소리가 시동꺼질때 나는 소리라는건 이미 우리가 이 영상을 보고 학습을 했기 때문에 아는거고 브레이크 안듣기 전까지만 편집해서 우선 보여 주고 들려줬다면 과연 사람들은 시동꺼진걸 알았을까? 아니 거기까지 생각할것도 없이 변속 안됐다고 시동이 꺼질거라고 예상이나 했을까 싶다

    • @sudal-ssong
      @sudal-ssong 4 년 전

      @@user-xo3fp8yl6k 시동이 이미 꺼졌는데 악셀 적용이 되나요???

    • @user-vl1sd1sw6w
      @user-vl1sd1sw6w 4 년 전

      @@user-nn8sm4di3p 전진중에 후진기어들어가면 미션보호와 사고예방차원원에서 기어중립상태됀다고 알고있습니다,그래도계속달리면 시동꺼지고요 예전에 궁금해서 검색해보니그렇게 나오더라고요

    • @user-zc7pt5gl9i
      @user-zc7pt5gl9i 4 년 전

      나모나모 개선하기위해노력하자는 말이아닌거같은데 3억에 직원세명짜르라는거는?
      그부분만 캡쳐해서 기사냈다는것도
      결국 아줌마가 썼다는거아닌가?

  • @lainef7077
    @lainef7077 4 년 전 +28

    역시 현기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FC-nx6in
    @FC-nx6in 4 년 전 +2

    국산차라고 다 시동 꺼지고 외제차라고 시동 켜놓는것 아님. 박병일 명장님이 실험한 차중 쌍용 렉스턴 칸도 있었는데 그차도 멈추거나 천천히 내려감 그리고 다른영상에서 벤틀리는 현대차처럼 시동 꺼짐

  • @dream725
    @dream725 년 전 +1

    이런 이걸 말이라고 하나.
    기사의 말대로 버튼식은 운전자의 실수를 유발할 가능성이 매우 크다.
    그런 상황에서 어떠한 안전장치도 없이 시동이 꺼진다면...
    브레이크는 먹통이 되고, 핸들은 잠길것인데
    그나마 차량이 전복된것이 다행이지. 만약 앞이 저수지라도 있었다면 정말 끔찍한 사고로 연결될수있다.
    어떠한 상황에서도 시동은 꺼지면 안된다. 설령 차 내부에 무리가 생기고 고장이 날 수 있는 상황이 되더라도 말이다.
    주행중 시동이 꺼진다면 어떠한 상황이 발생할까.... 생각만해도 끔직하다.
    저걸 정상이라고 말하다니...

  • @aris7847
    @aris7847 4 년 전 +44

    3:18 내리막길에서 후진기어버튼을 잘못누르면 시동이 꺼지는게 당연한거라고? 소름돋는다ᆢ 운전자를 보호할 생각이 전혀 없는거네. 생명을 중시한다면 외제차처럼 이중 삼중으로 보호장치를 하는게 정상 아닌가? 시동꺼짐이 정상이라니 최악이다

    • @SaSa-yo7yc
      @SaSa-yo7yc 4 년 전 +6

      딱봐도 시동 꺼졋는데 모르고 운전한 김여사도 문제 없지는 않지

  • @klsy5472
    @klsy5472 4 년 전 +37

    1. 내리막에서 후진기어시, 차량의 진행방향은 전방이며, 엑셀작동이 없으며, 브레이크 또한 밟지않은 상황. 이 경우 시동이 꺼지는 것은 기계적으로 당연히 맞는 구조.
    2. 하지만 시동이 꺼질 경우 차량내 모든 유압 및 전자라인이 올스탑이 되는데, 차량의 보조장치에 의한 원활한 제어가 불가능.
    3. 즉슨, 엔진 작동이 중단 되어야 하는 상황이더라도, 엔진 작동 중단의 결과를 뒤로 미루고 다른 방식으로 전자제어가 개입할 수 있도록 s/w 세팅되어어야하는 필요성

    • @littleboy5988
      @littleboy5988 4 년 전 +2

      브레이크가 안듣다니 정말 겁나네요... 팰리셰이드 풀옵 뽑아서 10개월째 타는중인데 이거보구 정밀 걱정 많이 됩니다.. 차가 브레가 안듣는건 어떤상황에서든 최악임

    • @peroxide7777
      @peroxide7777 4 년 전 +4

      1. 당연하다는것은 무슨 쌉소리? 클러치만 빼줘서 중립모드로 전환되면 되는데 rpm피스톤이랑 무슨상관?

    • @babykkam
      @babykkam 4 년 전 +3

      시동이 꺼지는게 당연하다고?ㅋㅋ
      개소리냐

    • @captainsoviet6755
      @captainsoviet6755 4 년 전

      @@peroxide7777 님생각대로 만든 차들은 현기차 말고 다른 차들이거든요 베엠베 도요타 지엠 같은건 그렇지만 휸다이는 당연히 시동이 꺼지는 구조라고 윗분이 말하시는데요?

    • @khlee4159
      @khlee4159 4 년 전

      @@peroxide7777 클러치를 빼는것도 ecu가 빼라해야 빼는거지 ecu가 이런상황에 클러치를 때라는 프로그래밍이 안되어있으면 꺼지는게 당연하지 않을까요? 그래서 그런 프로그래밍이 되야한다 이거인것 같은데요....

  • @user-rn5yz1tx5s
    @user-rn5yz1tx5s 2 개월 전 +2

    도대체 저 버튼식은 뭐지 좀 투박하게 생겼어도 옛날 차 기어봉 및 핸들 모양이 훨씬 편한것 같은데... 디자인보단 직관적 편리가 중요하게 생각됨

  • @user-hz3bl1br3s
    @user-hz3bl1br3s 년 전 +2

    급발진에 시동도꺼지고 이래서 우리가 믿고 타것냐??

  • @hunya81
    @hunya81 4 년 전 +32

    현기가 다른제조사를 깔수없는이유. 이런 세밀한부분은 다 놓침 엔지니어들이 섬세함이 부족함

    • @DanJJSTChoi
      @DanJJSTChoi 4 년 전 +3

      송지훈 그러게요 원래 설계란게 자그마한 부분에서 결정나는건데

    • @kantenaj4873
      @kantenaj4873 4 년 전 +3

      엔지니어들이 그걸 놓치는게 맞을까요?
      원가절감핑계로 알면서도 빼버리고 결제올리는 윗대가리들이 맞을까요?

  • @minpodong9768
    @minpodong9768 4 년 전 +58

    오..말리부 의외다...

    • @sowon8628
      @sowon8628 4 년 전 +7

      gm은 기본기 흉기는 보기좋게만들어서 팔아먹기 ㅋㅋㅋ

    • @younjaehyuk7191
      @younjaehyuk7191 4 년 전 +1

      말리부가 안전한건 잘해요... 내구성이 떨어져서 수리가 잦을 뿐이지 호주에서 이거탓다가 수리비 겁나 들었는데... 엔진오일도 연삭이 좀 되면 엔진오일 세는거 가본 ㅠㅠ 아 호주에서만요~~

    • @taekgoon
      @taekgoon 4 년 전 +1

      스파크도 저 기능 있습니다. 쉐보레는 기본 원가가 비싼편임. 대신 내장재 등에는 돈 안씀

    • @discover09134
      @discover09134 4 년 전 +2

      @@younjaehyuk7191 말리부 크루즈... 안전한데 내구성이 구려서 잔고장많은... 참 모순덩어리 그 자체

    • @user-fc6db5hf7q
      @user-fc6db5hf7q 4 년 전 +2

      말리뷰 안정성은 좋은차임

  • @user-mx3wj7hx5m
    @user-mx3wj7hx5m 2 년 전 +1

    근데 좁은 길 내리막을 가다가 앞이 막다른 골목인 상황에 후진으로 그대로 올라와야 되는데, 이땐 요즘 현기차 어떻게 나오는거임? 예전꺼는 기어 후진으로 놓고 밟아도 그대로 뒤로 후진하는데

  • @nonnon-uo3vn
    @nonnon-uo3vn 2 년 전 +1

    내리막길에서 후진할 일이 없다고 생각하나보네

  • @user-fc4rp5wu6l
    @user-fc4rp5wu6l 4 년 전 +103

    할머니 선견지명 ㅆㅅㅌㅊ

  • @redsh8832
    @redsh8832 4 년 전 +30

    악셀 99% 밟은건 교묘하게 안보여주는거봐라 ㅋㅋㅋㅋㅋ

    • @koidn9316
      @koidn9316 4 년 전 +3

      뉴스가 다 그렇죠 믿을게 못됨 ㅋㅋㅋ

    • @Jhong-kq1xf
      @Jhong-kq1xf 4 년 전 +1

      쿵 소리나면서 어 차가왜이래? 이 장면도 교묘하게 뺐네요

    • @user-eo2we5di1f
      @user-eo2we5di1f 4 년 전 +3

      후진기어에서 악셀 밟았는데
      후진 못하고 아래로 밀려 내려가는게
      1억배 더 큰 결함이죠
      후진은 알다시피 저속기어입니다
      마치
      저속1단 기어로 올리막 못오르고 뒤로밀리며
      씨동까지 꺼지는 격인데.목숨이.위태로운 겅우인데

    • @jaehowi6563
      @jaehowi6563 4 년 전 +1

      홍빌리 후진기어에서 못 올라온게 아니고, 내리막 상황에 후진기어에서 브레이크 떼니까 차는 밀려내려가겠죠 경사가 심하니... 경고음 나고 시동도 쿵하며 꺼졌는데
      운전자는 아이보고 무슨소리 안났나 하며
      자기사 전진상태로 악셀밟고 내려간다고 착각을 한거에요... 시동이 꺼진것도 모르고 산을 내려가다 브레이크가 작동안하니 사고난거라구요... 완전 운전미숙 아닌가요?

    • @juni3301
      @juni3301 2 년 전

      @@jaehowi6563내려가는 중간에 누군가를 태울지 물어보기 위해 차를 세웠잖아요. 그럼 그때까지 시동이 걸려있고 브레이크가 작동했다는 거에요. 사람들이 미쳤나! 고속도로에서 실수로 버튼을 잘못 눌러 시동이 꺼진다고 상상해봐요. 핸들조향, 브레이크 불능 이건 말그대로 살인기계입니다.이럴꺼면 후진기어를 안 만드는게 사용를 위한거에요

  • @tns6823
    @tns6823 년 전 +1

    주행중엔 무조건 기어변속자체가 아에 안되게 만드는게 맞지. 변속은 무조건 정지상태에서 브레이크밟아야지만 버턴이 눌러지도록하면 끝 기존말뚝기어도마찬가지 주행중엔 아에 못움직이게 만들면 걱정끝

  • @user-zc9bf1bg9p
    @user-zc9bf1bg9p 4 년 전 +32

    차도 찬데 저 실험을 어린이 보호구역 내리막길에서 하고 있다.. 으이구 생각 없는 mbc 기자야...

    • @user-pq8md9sp7s
      @user-pq8md9sp7s 4 년 전 +4

      김수완무거부기 저실험 자동차명장 저분이한건데ㅋㅋㅋ왜기자를욕하니

    • @user-sd1bx4vz2m
      @user-sd1bx4vz2m 3 년 전 +1

      니가 생각 없는거 같은데 ㅋㅋㅋ 어떻게든 깔라고 발악을하고 있네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