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RPG, 끔찍한 퍼포먼스 - 드래곤즈 도그마 2 리뷰(평점 89) 외 | 게임 헤드라인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4. 04. 26.
  • * 2차 인용 시 제 채널이나 영상도 출처 표기 부탁합니다.
    * 제 부족으로 오역, 착오, 잘못된 정보가 꽤 있습니다. 뭔가 이상하면 원문을 확인해주세요. 죄송합니다.
    0:00 유튜브 자막 지원.
    0:03 "언제 우리는 풀프라이스 게임이 제대로 돌아가는 걸 기대할 수 있는가?"
    / when_can_we_expect_our...
    / capcom_is_aware_of_dra...
    1:52 "당신이 최고 CPU와 GPU를 갖고 있기 바란다, 그게 필요할 테니까 - 내 PC의 모든 걸 가져가고도 더 원하는 드래곤즈 도그마 2"
    / dragons_dogma_2_perfor...
    www.pcgamer.com/games/rpg/dra...
    4:55 "드래곤즈 도그마 2 웹진 리뷰와 평점 - 역대급 창발적 스토리를 쏟아내는 지독히도 올드스쿨한 게임"
    opencritic.com/game/16051/dra...
    모험러는 1인 전업 유튜버입니다. 여러분의 시청과 후원으로 영상을 만들고 있습니다.
    정기 후원(채널 멤버십): / @kradventurer
    모험러의 세컨드 채널(모험기): / @newadventurer
    트위치: / conatumer
    #모험러 #게임뉴스 #게임헤드라인
  • 게임

댓글 • 663

  • @user-fd1yp2tl2v
    @user-fd1yp2tl2v 개월 전 +73

    미친거 아닌가 정식 출시 전부터 게이머들이 프레임, 최적화 문제 계속 지적해오고 걱정해 왔는데 이제야 인지하고 고칠 방법을 생각한다고?..

    • @shiloh6969
      @shiloh6969 개월 전

      아직 출시 안함 오늘임

    • @1GOATYAMA
      @1GOATYAMA 개월 전 +2

      계속 사주니까 일단 내고 나중에 고치는 놈들임

  • @jhk5520
    @jhk5520 개월 전 +82

    진짜 언제부턴가 완성도 떨어져도 등떠밀리듯 내놓고 고치는게 당연시 대버림.......

  • @BALANCE_IS_NOT_SYMMETRY

    솔직히 저따구로 게임 내놓는 회사들은 매장되야됨

  • @user-hj6ny8bg6e
    @user-hj6ny8bg6e 개월 전 +7

    느슨해진 게이머들에게 다시 한번 예구는 하는 게 아니란 걸 각인시켜주는 게임

  • @user-jw9jr5dr4h
    @user-jw9jr5dr4h 개월 전 +43

    무작정 질렀다가 하도 당하니까 요즘은 그냥 1달 참습니다.

  • @jaeyoungkim3178
    @jaeyoungkim3178 개월 전 +12

    이것만 기다리고 있었는데 제발..

  • @kangseokkim2117
    @kangseokkim2117 개월 전 +18

    4:36 심타쿠… 형이 거기서 왜나와???

    • @colourbear1981
      @colourbear1981 개월 전 +2

      동료 npc인 폰이 인플루언스 목록인듯 하네요. 저 형님이 몬헌 등 캡콤의 국내행사때 거의 개근을 하셨었죠.

  • @user-ns5vo7ts9c
    @user-ns5vo7ts9c 개월 전 +33

    최적화 단점얘기가 많은데 점수는 되게 높은거같네요

    • @jhch2398
      @jhch2398 개월 전 +11

      게임 자체는 괜찮다는 거겠죠. 최적화는 패치로 수정할 수 있는 부분이니...
      물론 다른 댓글들처럼 미완성으로 낸다는 느낌이 더 부정적으로 보이는 거죠.

    • @DanLee1030
      @DanLee1030 개월 전 +7

      게임은 단순히 보는 것에서 그치는게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건 영화나 드라마죠. 내러티브, 영상미, 조작감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해서 즐거움을 주는 컨텐츠가 게임이기에, 저는 게임이 무엇보다 좋습니다.
      그렇기에 직접 참여하고 조종하는 재미가 게임의 묘미라고 생각합니다. 최적화를 못했다는건 제게는 그 게임이 미완성이라는 이야기고요.. 그래서 “게임으로서 작품성은 뛰어난데 최적화만 좀 별로”라는 말은 동의가 안됩니다.
      다른 분들처럼 패치를 기다릴 것 같습니다.

    • @user-nm6wp3mw1y
      @user-nm6wp3mw1y 개월 전 +4

      ​@@DanLee1030 이 말에 완전 동감합니다. 수많은 요소가 결합한 예술이 게임이기 때문에 최적화또한 그 요소로 작용해야 한다 생각합니다.

    • @yourlifesucck
      @yourlifesucck 개월 전

      최적화 ㅈ박았다고 다른건 몰라도 스팀점수 ㅈ같이 주는건 예전부터 있지 않았나 ㅋㅋㅋㅋㅋ뭘 최적화 점수는 빼고 점수를 준다는 것처럼 말하짘ㅋㅌㅋㅋ

    • @user-yt4rd6gu5c
      @user-yt4rd6gu5c 개월 전

      ​@@DanLee1030ㄷㅊ 빙시나

  • @user-du9di1qq9g
    @user-du9di1qq9g 개월 전 +4

    리뷰보니까 게임프레임퍼포먼스외에도 여러가지호불호가 심할듯한 요소가 많은듯
    지금당장사기보단 나중에 시간지나서 세일할떄사는게 더 나아보이네요

  • @user-wg2vl3vw5v
    @user-wg2vl3vw5v 개월 전 +3

    한마디로 말하면 그래픽 요구가 높고 뽕맛이 지린다는거네요
    컴 업글해서 무조건 해봐야겠네요

  • @DanLee1030
    @DanLee1030 개월 전 +5

    요새 그냥 밀린게임 하면서 1년 정도 있으면 세일+최적화+dlc 완전판 나옴. 스팀덱 사서 라이브러리 파먹기 하고 있는데 너무 재밌음

  • @MrHyde-yr5vr
    @MrHyde-yr5vr 개월 전

    아직 구입은 안했는데..
    1탄을 재밌게 했었어서..2탄 기대가 컸는데.. RE엔진도 의외의 모습을 보이고..시스템적 최적화에도 문제가 있어서 고민스럽네요.
    최적화 패치가 진행되고.. 게임 자체가 안정화가 진행된 다음 충분히 완성도가 오르고 나면 해야 할려나요?
    그리고 11700k 에 32램 1TSSD 3060Ti인데.. 빡세겠죠?

  • @user-ff2nl8sz5l
    @user-ff2nl8sz5l 개월 전 +7

    콘솔 pc 전부 최적화 실패는 진짜 오랜만 인듯

  • @O_Oa
    @O_Oa 개월 전 +16

    월급이 오르면 그에 맞게 물가도 오르는 것 처럼, 최신 성능에 돌아만 가게 나오는 게임도 신기하네요.
    개발 자체는 몇 년 전부터 했을 것 같은데, 그 시절 성능으로는 돌리지 못하게 나온단 말이죠.
    지켜보고 있다가 너무 잘 돌 것 같아서 버벅이게 수정이라도 하나?

    • @tsjun9396
      @tsjun9396 개월 전 +9

      저도 늘 미스터리하게 생각하는 부분을 콕 집어주셨군요
      아무래도 게임사들하고 그래픽카드 제조사들하고
      광범위한 커뮤니티 혹은 딜 같은걸 하고있는거 같습니다
      게임 최적화 내팽개치는 꼬라지보면

  • @m880912
    @m880912 개월 전 +18

    플랫폼 가릴거 없이 사실상 최적화에는 실패.
    벤치마크 정보도 들쭉날쭉인듯하지만 정보보면
    4070TI 그래픽카드로도 4K게이밍에서는 60프레임 이상 뽑기가 힘듬. FHD급으로는 120프레임대도 찍히긴하는듯합니다.
    플스는 가변4K에 30~45프레임 나온다고함. 다만 따로 성능모드나 퍼포먼스 선택옵션지 없고 레이트레이싱이 상시 구동된 상태.
    마을같이 오브젝트 많이 잡히고 이런곳에서는 30프레임 이하로도 떨어진다는 제보들.
    그럼에도 PC판은 90점 넘고 플스도 80점 후반대 나온거보면 알맹이는 또 맛있다는소리..

    • @SgYi-gl1te
      @SgYi-gl1te 개월 전 +4

      70대는 qhd용 아님?? 그걸로 4k돌리면 ㄷㄷ

    • @JAKE-ty4ct
      @JAKE-ty4ct 개월 전 +5

      @@SgYi-gl1te 엥 드래곤즈 도그마2 빼면 4070도 아니고 ti로 4k안되는게임 거의없을걸요;

    • @user-ww1sk4gw5p
      @user-ww1sk4gw5p 개월 전 +3

      4080미만으로는 qhd용이에요..4070티슈로 4k 뽑으려면 옵션 타협하고 중하로 맞춰야 될까말까한게 많은데요?? fsr 있음 모를까

    • @wannasleep44
      @wannasleep44 개월 전 +8

      @@SgYi-gl1te 3080으로도 4k겜 잘만 돌렸는데...4070ti면 대다수 게임 4k 60프레임은 뽑음

    • @user-mk2qm4qn4j
      @user-mk2qm4qn4j 개월 전

      @@user-ww1sk4gw5p4070ti가 qhd 최대효율은 맞음 60프렘 생각하면 4k 가능하나 최상옵은 못함 ㅇㅇ

  • @user-fi5to2yd5o
    @user-fi5to2yd5o 개월 전 +2

    모드 안좋아해서 콘솔로만 겜하는데
    30프레임 얘기듣고 살까말까 고민하다가
    드래곤즈 도그마 해보진 않았지만 취향인거 같아 어제 저녁 예구했는데...
    이 떨림은 뭐지...
    설레는 걸 꺼야...분명...ㅋ

  • @kwanyoung978
    @kwanyoung978 개월 전 +2

    그래픽 퍼포먼스가 스위치에서도 잘돌아가는 젤다 수준으로 떨어지더라고 재미만 있다면 잘 팔릴텐데.. 쓸데없이 그래픽에 집착하느라 가장 중요한것을 놓치는 느낌이다.

  • @zerocube007
    @zerocube007 개월 전 +5

    PS5로 예구해서 오늘 발송했다는데.. 포장 뜯지 말고 잠깐 기다렸다가 해봐야되나..ㅎ

    • @user-dz8xj4rg3p
      @user-dz8xj4rg3p 개월 전

      저도 그럴려고요 ㅋㅋ

    • @user-dq8hu9hr4z
      @user-dq8hu9hr4z 개월 전 +2

      플스는 노답인데 이미

    • @meal-prepared-by-mom
      @meal-prepared-by-mom 개월 전 +1

      Ps5는 이미 차세대 콘솔기기가 아니라 구세대가 됐어요 5pro기다리셔야 할듯

    • @user-yt4rd6gu5c
      @user-yt4rd6gu5c 개월 전

      ​@@meal-prepared-by-mom프로가 나오기는 하냐 병시나

  • @RJ-ni3md
    @RJ-ni3md 개월 전 +2

    최적화 이야기 나왔을때 제다이 서바이버가 생각났는데, 바로 언급이 되네요. 구입 보류!

  • @el9813
    @el9813 개월 전

    당장 사고싶지만 안정화 기다려야겠네요

  • @hammkers7
    @hammkers7 개월 전 +44

    최적화는 실패한 게임이네요.
    나중에 패치로 나아지면 사야겠네요.

    • @dogpig4580
      @dogpig4580 개월 전 +14

      역시 예구를 안한게 다행

    • @Ryuception
      @Ryuception 개월 전

      캡콤의 최적화 이슈는 항상 있는건가요? ㅎㅎㅎㅎ

    • @cutyfox4u
      @cutyfox4u 개월 전 +1

      그때까진 일단 복돌로

    • @shinhwang885
      @shinhwang885 개월 전 +1

      예상했음. 먼저 드래곤즈 도그마는 사양이 높을 수 밖에 없음. RE엔진이 훌륭해도 전작들과는 장르자체가 다름.
      RE엔진으로 만드는 최초의 오픈월드 게임이잖음. 콘솔 30프레임 고정에서 완전히 눈치를 깠지.
      그리고 무엇보다 몇년전부터 고사양게임 치고 최적화 잘되서 출시된 게임이 있었나??? 잘 생각들 해보시길...

    • @KKAEBI21C
      @KKAEBI21C 개월 전

      2222

  • @user-zn4mc9pr3l
    @user-zn4mc9pr3l 개월 전 +57

    이래서 캡콤이 예구 직전까지도 정보를 안풀었던거구나 ㅋㅋㅋㅋ

    • @umbratempler
      @umbratempler 개월 전

      원래 출시전까지 엠바고 하긴합니다.

  • @hanakuma9
    @hanakuma9 개월 전 +20

    빠른이동 지점이 거의 없는거랑 애매모호한 퀘스트들은 이번작에도 여전한가보네요 덤으로 최적화까지...
    예구안하길 잘했네요 좀 더 평가 지켜보고 사야할듯

    • @Sungilum
      @Sungilum 개월 전 +1

      평가 자체는 좋은데요?

    • @user-vl6ee7gw9d
      @user-vl6ee7gw9d 개월 전

      ​@@Sungilum평가가 100% 맞지는 않죠. 이해 안가는 경우도 많았음

    • @Sungilum
      @Sungilum 개월 전

      @@user-vl6ee7gw9d 100퍼 맞지는 않는데 게임을 선택하는데 중요한 요소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만

    • @bigman6735
      @bigman6735 개월 전 +2

      도그마1 안해본 입장에서 그냥 재밌게할께요

    • @user-dz8xj4rg3p
      @user-dz8xj4rg3p 개월 전

      게임 평점은 얼마든지 조작이 가능하다 봄

  • @bananaco_
    @bananaco_ 개월 전

    역시 오늘도 깨닫는 교훈.. 음음

  • @KP-nt2kw
    @KP-nt2kw 개월 전 +26

    예약 안하기 잘 한듯.., 사이버 펑크 2077 처럼 이면 올 연말쯤 사는게 정답일듯함

  • @hw1866
    @hw1866 개월 전

    1편 재밌게한 입장에선 진짜 나와준것만해도 고마운겜이네요
    플스5로 게임할때 30프레임은 눈아파서 항상 성능모드로만 하는데 이건 낮은 프레임 감안할수 있을정도로 끝내주게 재밌네요
    게다가 체감상 호그와트레거시나 파판16 품질모드보단 보기 편한것 같기도 하구요

  • @flare8132
    @flare8132 개월 전

    4K 쪽을 보는 것보다 FHD 쪽으로 보는 게 최적화 파악이 더 쉬운데, 그쪽도 빡센걸 보면 최적화가 좋지 않다는 건 확실합니다.
    그 외에 게임 평을 보니 전작과 굉장히 유사한 점들이 있다고 하는 것을 보면 편의성이 많이 부족한 것도 비슷할 것이라 생각 됩니다. 만약 전작 1편을 하고 뭔가 안 맞는다면 2편도 똑같이 안 맞을 것 같네요.

  • @petitziba
    @petitziba 개월 전 +5

    요약하자면 퍼포먼스 전기종 문제있고, 호불호 갈리지만, 나한테 맞는다면 갓겜일 수 있다?

  • @user-cc2ue4hh7t
    @user-cc2ue4hh7t 개월 전

    예구 환불하고 할인할때 상황보고 다시 사야겠넹

  • @user-ue7pl7ke6q
    @user-ue7pl7ke6q 개월 전

    창발적이라는 국어 표현은 또 처음듣네요 ㅎㅎ 배워갑니다 ㅎ

  • @kddfjmgnd299
    @kddfjmgnd299 개월 전 +2

    이겜은 플스버전으루 시작한다!! pc는 나중에보고 구매

  • @idpersonal689
    @idpersonal689 개월 전

    3:28 중급형, 보급형 PC라면 사양이 어느정도 되는걸까요?

  • @LE_SSERAFIM
    @LE_SSERAFIM 개월 전 +51

    IGN이 올린 퍼포먼스 리뷰 기준
    4090인데도 4K RT ON DLSS 퀄리티 기준 45프레임 밑으로 떨어지는 경우가 발생하네요.
    3080은 4K RT OFF DLSS 밸런스 기준 평균 40프레임 나옵니다.
    데이원 패치가 되면 좀 달라질 수 있다고 하던데 솔직히 이거 4080 밑으론 4K 꿈도 꾸지 말란 소리네요 ㅎ

    • @486yooil
      @486yooil 개월 전 +23

      이렇게 출시해도 잘했다고 박수 쳐주는거 보고 할말 없음,드래곤도그마가 성역인가요??

    • @XXXX-wr6es
      @XXXX-wr6es 개월 전 +10

      4K 60프레임 안정적으로 뽑으려면 RTX6090은 나와야지 ㅋㅋ
      바랄걸 바랍시다. 갓갓캡콤 억까하지말고

    • @user-ev6pp2cm3x
      @user-ev6pp2cm3x 개월 전 +11

      ​@@486yooil자주 나오는 얘기지만 평가하고 리뷰하는 사람들은 다들 최고사양 기기로 게임을 즐기니 이런 문제를 아예 인지도 제대로 못하는 경우가 있다죠ㄷㄷ

    • @user-nj5lh6fz9m
      @user-nj5lh6fz9m 개월 전 +5

      gpu보다 cpu문제라 5090으로도 최소 프레임 방어가 안 될 겁니다.
      해상도가 1080p라고 할 지라도요.

    • @LovelyHonoka
      @LovelyHonoka 개월 전 +8

      와 무친 4090에서도 40프레임도 안나온다고???

  • @SJTRUE
    @SJTRUE 개월 전 +11

    이건 그냥 무성의로 보이네요
    이런식으로 만들면 안되죠... 하라고 만든건지?
    콘솔은 그렇다치고 수백만원짜리 하이엔드 pc로 4k에 50프레임도 방어가 안되면
    게임을 덜 만들고 출시한거라 봅니다.

  • @user-bj8zb1md6w
    @user-bj8zb1md6w 개월 전

    아... 다른영상보고 예구했는데 ㅜㅠㅠ

  • @user-ed2oj8bj4v
    @user-ed2oj8bj4v 개월 전 +3

    또 최적화 이슈...

  • @coolkama3250
    @coolkama3250 개월 전 +1

    플스5 프로 나오면 생각해봐야할듯.. 그래픽 감당을못하네

  • @eungong9797
    @eungong9797 개월 전 +13

    요즘은 그냥 출시 후 최소 한 달은 기다려야겠네요

    • @Poirot477
      @Poirot477 개월 전 +1

      저도 기다렸다 사는 쪽이지만
      정말 저정도의 최적화에 고사양이라면 전 다음에 컴퓨터를 업그레이드할때까지 포기해야겠어요

    • @planetx1880
      @planetx1880 개월 전

      최소3달은 기다려야함 길면 1~2년이고 1달로는 어림도없음 ㅋㅋ

  • @kirasawa85
    @kirasawa85 개월 전 +2

    얼마 못팔고 가격 쭈우욱 내려가겠네... 근데 심형탁 슨생님은 왜 저깃너....

  • @user-dz7ur4me3j
    @user-dz7ur4me3j 개월 전 +2

    Rtx 2080 사용자는 아예 못하겠죠? ㅠㅠ

  • @user-xc2fc5kh9v
    @user-xc2fc5kh9v 개월 전 +4

    소울류의 모호한 퀘스트...
    하고 싶은 맘 싹 사라지네

  • @user-rp9xy7hh7v
    @user-rp9xy7hh7v 개월 전 +1

    플스5에서 30프레임이라고 할때부터 알아봤다. 캡콤이 콘솔시장을 대충 보는 회사는 아닌데 30프레임밖에 못낸다면 게임자체의 최적화가 덜된거지. 근데 게임자체도 메인퀘 플탐이 20시간. 대충 이것저것하고 지나와도 40시간. 몹수도 적고 전투난이도도 쉽다던데 발매전 기대했던 것에 비하면 엄청 부족하다고 생각됨.

  • @PlatinaPlays
    @PlatinaPlays 개월 전 +1

    캡콤은 항상 잘해와서 믿고있었는데 RE엔진으로 나올 몬헌 와일즈가 갑자기 걱정되네요.

    • @user-wz9nw6xu7z
      @user-wz9nw6xu7z 개월 전 +1

      애초에 선형 구조 게임 최적화 엔진에 오픈월드를 처만들었으니 뻔한결과임

  • @ddsn_ens_B
    @ddsn_ens_B 개월 전

    최적화 상태만 좋아지면 바로 사야겠네 1편도 엄청 재밌게 했었는데

    • @user-wd3rb2jh8b
      @user-wd3rb2jh8b 개월 전

      ㄴㄴ 출시 초기에 최적화 안잡아놨다는 뜻은 앞으로도 영영 잡을 생각 없다는 뜻임. 발더스도 의미있는 최적화 패치가 아직까지도 이뤄지지 않음.
      심지어 최적화 하더라도 5~6프레임 정도 깨작 올리고 기술적으로 한계라고 징징대면서 패치 안할녀석들임.
      만약 피구라가 서양에서 만들어 졌으면 권장사양이 4060ti 급이라는게 학계의 점심임.

  • @user-sr8mz3jb9b
    @user-sr8mz3jb9b 개월 전 +4

    콘솔판 60프레임 패치 해주면 그때 사야지

  • @user-zr3ly3lf4u
    @user-zr3ly3lf4u 개월 전

    허... 이거때문에 컴터도 업글하고
    사전구매도 했는데..ㅠㅠ

  • @JSGrave
    @JSGrave 개월 전 +41

    요즘 AAA 게임들의 퍼포먼스 문제는 근본적으로 오픈월드이기 때문에 일어나는 문제. 모험이니 탐험이니 하는 말은 듣기에 좋지만 동시에 시스템이 그 시점에 준비 해야 할 것이 늘어난다는 의미. 예를들어 선형적인 구조의 게임은 그 루트에 맞는 환경과 오브젝트만 준비하고 화면에 뿌려 주면 그만이지만 오픈월드 구조의 게임은 유저가 선택 할 지도 모르는 다른 가능성 까지 준비 해야함. 그 준비 하나 하나가 시스템 입장에선 자원을 먹는 일이고 심지어 유저가 선택 하지 않은 루트에 대한 자원을 메모리에서 비우는 과정 마져 시스템의 자원을 소비 하는 작업. 과거 개발자들이 천재가 아니라 선형적인 구조의 게임을 만든게 아님. 아무튼 게이머들과 제작자들이 오픈월드를 고집하는 한 퍼포먼스 문제에서 벗어 날 수 없을 것.

    • @user-gk5te4fs1w
      @user-gk5te4fs1w 개월 전 +20

      맞는 말씀 허나 레데리2를 생각해보면 그냥.. 준비가 부족한 것도 사실인거 같음.

    • @user-qi6jd4zg2l
      @user-qi6jd4zg2l 개월 전 +5

      완벽을 추구한다고 했으니
      gta6는 내년에 나온다고 했지만
      내후년에 나올것 같음
      가장 큰 볼륨에 복잡하고 깊이있는 시스템을 촤대한 완벽하게 만들려면
      일정수준이 되지않는 이상
      돈걱정없는 락스타가
      결코 서둘러 낼일은 없을테니

    • @user-dd9ve2uz3q
      @user-dd9ve2uz3q 개월 전 +2

      @@Hyde_among_them 갓오브워가 티코임?

    • @wannasleep44
      @wannasleep44 개월 전

      @@user-gk5te4fs1w 시험 100점이 아니면 준비가 부족하다랑 똑같은 소리로 들림. 락스타가 괜히 락스타인가.

    • @naver914
      @naver914 개월 전

      맞는 말씀인것 같네요. 오픈월드의 최적화는 선형적인 게임에 비해 어려운 것이 사실이고, 동일한 개발시간이 주어진 상황이라면 선택을 해야만 하겠죠.

  • @user-qm6zm8pq3c
    @user-qm6zm8pq3c 개월 전 +2

    드래곤즈 도그마2 프레임 문제 나올지 알았음. 드래곤즈 도그마1도 최적화 제대로 안된 상태로 나와서.

  • @user-ji6ge2dg1s
    @user-ji6ge2dg1s 개월 전

    아아아아아앗 이걸 왜 이제 토론한거지!!!!
    예구 취수 각이당!!!

  • @user-zb7fg9lp3b
    @user-zb7fg9lp3b 개월 전 +22

    re 엔진이라 길래 몬헌 바이오하자드 생각하고 최적화 잘 될 줄 알았는데...
    4:26 치명타 심형탁 ㄷㄷ

    • @Eatalltauros
      @Eatalltauros 개월 전

      머지 ㅋㅋㅋ 형이 왜 여기서 나와

    • @gnd9990
      @gnd9990 개월 전

      본인일지도...

    • @user-pe3ql2xs3k
      @user-pe3ql2xs3k 개월 전

      실제로 폰으로 나온다고 합니다.

    • @user-jm3yg8wv6r
      @user-jm3yg8wv6r 개월 전

      4:21 그리고 니지산지 최고 아가씨 햐쿠만텐바라 살로메까지 ㅎㄷㄷ

    • @JSGrave
      @JSGrave 개월 전

      몬헌이나 바하는 선형 구조의 게임이니까. 몬헌도 잘 뜯어 보면 사냥 맵도 구역별로 나뉘어 로딩 해서 지나가고 지형으로 못 가게 막아 놓아 오픈 월드가 아님.

  • @Sliver_Chan_
    @Sliver_Chan_ 개월 전 +5

    콘솔 60프레임이 안나온다 = PC최적화 개판이라고 생각하면 되겠다 이제

  • @user-om1hu4xu7w
    @user-om1hu4xu7w 개월 전 +1

    가격이 문제가 아니라 컴 스팩이 문제였군

  • @maildolyi
    @maildolyi 개월 전

    스카이림급을 기대했는데 어떨랑가요

  • @AyukawaMadoka
    @AyukawaMadoka 개월 전 +11

    컨텐츠는 진짜 의심 없었지만 유일하게 한가지 걱정되던게 바로 저 퍼포먼스 문제였는데 캡콤은 그동안 PC판 퍼포먼스를 잘 유지해왔기때문에 캡콤은 그렇진 않겠지, 하며 나름 낙관적으로 보고 있었습니다만.. 왠지 과거의 돈콤같던 가격발표때의 느낌이 한가닥 불안감을 쭉 유지해주고 있었는데 그게 이런식으로 모습을 드러내는군요. 설마가 역시나 였다니.. 암튼 게임사가 뭔가 이전같지 않네, 싶은 모습을 보여주면 항상 뭔가가 문제가 있군요.

    • @6758hhtffhuu
      @6758hhtffhuu 개월 전 +2

      콘솔 pc이식 버전 고질적인 문제인가 싶다가도 몬헌 바하는 괜찮았는데? 좀 실망이긴 함
      당분간 옵션 타협보고 하다가 패치 붙여야 할듯

    • @umbratempler
      @umbratempler 개월 전

      ​@@6758hhtffhuu몬헌도 pc출시당시 최적화가 똥이였습니다.

    • @dihydrogenmonoxide7689
      @dihydrogenmonoxide7689 개월 전

      캡콤 최적화도 사실 몬월때 한번 문제 터졌었지 않음? 몬월도 최적화 구리다는 말 꽤 나왔던 걸로 기억하는데

    • @umbratempler
      @umbratempler 개월 전

      @@dihydrogenmonoxide7689 맞아요 그때 플스 벽돌현상이랑 pc 블랙스크린 현상나오는 사람들 있었으니

    • @6758hhtffhuu
      @6758hhtffhuu 개월 전

      @@dihydrogenmonoxide7689 저 몬월 당시 1060으로 사양 타협하고 그럭저럭 돌렸어서 그런 이슈 있는지도 모름;

  • @user-xl1ot5jx7o
    @user-xl1ot5jx7o 개월 전 +2

    그동안 RE 엔진 찬양이였는데.. 역시나 복잡한 오픈월드에선 RE 엔진의 한계와 캡콤의 기술력 한계도 함께 느낄 수 있는 부분이였네요.
    프레임 들쭉날쭉은 30프렘으로 고정해서 해야겠네요. 그나마 기대중인게 다크소울+데몬즈소울맛이라니.. 두근두근함은 있겠네욤 ㅋㅋ

  • @seokho2680
    @seokho2680 개월 전 +3

    ㅋㅋ 솔까 사양이 너무 높긴하네 콘솔은 20프레임 아래로 내려가고 사펑 초기보는 것 같았음
    근데 너무 타협없는 사양인듯 최소한 6700xt 3060ti 이정도 기준에서 Qhd 60fps가 맞지 않을까?

  • @Zman158
    @Zman158 개월 전 +5

    예전엔 이런 문제들 있으면 점수에도 반영되고 했던거 같은데 요즘은 하도 당해서 무디어진 건지 아니면 애써 그런 단점 무시하며 팬심으로 올려치는건지 점수를 대체로 좋게 주네요. 파판16 이나 리버스 같은 것도 해상도 프레임 같은 것들이 현세대기답지 않은 부분들 등 문제가 있음에도 최고 그래픽으로 올려치기식 평가하는 웹진들이 있던데.

    • @oprain
      @oprain 개월 전

      1편 똥맛을 봐야 파판 같은 팬덤 큰거 끌고와서 팬심 같은 소리 못하지

    • @Zman158
      @Zman158 개월 전 +1

      @@oprain 드래곤즈도그마 자체 팬덤 이야기가 아니라 뭔가 근래 일본 게임들 붐이 불면서 일본산 게임들 퀄이 일정 이상 되면 실제보다 더 콩깍지가 씌여져 점수를 주거나 그런 게 있는건 아닐까 하는 이야기인데 그냥 추측성에 불과하긴 합니다. 다만 예를 들면 웹진 도 사람이 점수 매기는 거라 편향성 지적도 자주 있었고 아니 이런 지적당할 부분이 많은 게임에 이런 높은 점수를 남발한다고? 하는 느낌이 근래 들어 더 자주 느껴짐.

  • @user-fx6lp5sl2f
    @user-fx6lp5sl2f 개월 전 +1

    막눈이라 너무 심하지만 않고 스토리만 좋으면 사고 싶네요.

    • @m880912
      @m880912 개월 전 +1

      1편도 그렇지만 이게임은 스토리로 하는 게임이 아닙니다. 판타지 분위기 느끼면서 전투를 즐기느 게임에 가까움 . 스토리는 그냥 최소한의 선 정도

    • @LazyDIDI
      @LazyDIDI 개월 전 +1

      스토리 진짜 없습니다. 그냥 없어요

    • @user-fz3sy4ko7k
      @user-fz3sy4ko7k 개월 전

      저는 도그마1편 스토리가 철학적이어서 굉장히 감명깊게 봤는데...

  • @user-il2vn2pg1e
    @user-il2vn2pg1e 개월 전 +2

    최적화 프레임때문에 데모배포도 쫄려서 못함 ㅋㅋㅋ
    프레임모드 하나 추가하는게 그리어렵나

  • @humanity_forest
    @humanity_forest 개월 전

    역시 만들기만 하고 플레이는 안해보고 팔 생각만 하는게 그득하구만.....
    일단 그래도 재밌으면 패치할때까지 게이머가 남을거 같긴 하지만...

  • @user-yl8or3pf9t
    @user-yl8or3pf9t 개월 전

    요즘 게임은 출시후 50% 세일할때까지 기다렸다 사는게 최선인듯

  • @user-sp9mz4uy4f
    @user-sp9mz4uy4f 개월 전

    아....이래서 예약구매를 하면 안됨...내 3080이 잘 버텨주려나...ㅠㅠ

  • @dk8015
    @dk8015 개월 전 +2

    출시 1년 후에 제대로 돌아가니 갓겜 소리듣는 사펑2077이 대표적이지… 이게 대표적으로 대충 내놓고 나중에 패치해주면 게이머들은 좋아하는구나하고 게임사들이 깨닫게해준 아주 크고 결정적인 사건이 아닐까 싶다…데이원 패치 해준다고만해도 좋아하니까 요즘은

  • @AKION11
    @AKION11 개월 전

    웨이포인트없는건 개인적으로 장점으로 보지만 이동수단 없는건 아쉬움. 우마차대신 엘든링처럼 소환까진 아니더라도 비전투시 휘슬불면 멀리서 말이라도 나타나서 타고갈 수 있었으면...

  • @pkr2035
    @pkr2035 개월 전

    1주후에나 구입 고민해봐야겠네
    유니콘오버로드나 구입해볼까 ㅋ

  • @youngjeakim251
    @youngjeakim251 개월 전 +2

    몹이 겁나 단조롭다던데 사람들하는거보고 사야할듯

    • @Wadwlkjj
      @Wadwlkjj 개월 전 +2

      다른 사람들 하는거봤는데 어딜 눌러봐도 고릴라같은놈만 잡고있던데 ㅋㅋㅋㅋㅋ

  • @SgYi-gl1te
    @SgYi-gl1te 개월 전

    7600x에 4070ti qhd 데 60은 유지해 주나?

  • @user-rr5iy5ri7l
    @user-rr5iy5ri7l 개월 전

    Pc는 이슈 알고있고 패치즁이라는 이야기를 듣긴했는데 아쉽네여 첨

  • @user-cz7xe1xg5d
    @user-cz7xe1xg5d 개월 전

    문제가 있건 없건 유튜버가 사줌
    한시간 더 빨리할 수 있으면 더 많이 낼꺼 같아

  • @Legion11
    @Legion11 개월 전

    존버는 항상 승리한다...

  • @umbratempler
    @umbratempler 개월 전

    re엔진 몬헌월드 초기에 블랙아웃현상, 플스벽돌현상등이 있었죠

    • @Gunhoooo
      @Gunhoooo 개월 전

      월드는 re엔진 아니지 않나요??

    • @planetx1880
      @planetx1880 개월 전

      월드는 re엔진 아닐껀데 애초에 이게임이 최초아님?

    • @umbratempler
      @umbratempler 개월 전

      @@Gunhoooo 그렇내요 라이즈에 쓴거랑 착각한듯

    • @umbratempler
      @umbratempler 개월 전

      @@planetx1880 바하에 쓰는 엔진이 re엔진

    • @umbratempler
      @umbratempler 개월 전

      @@planetx1880 왜 댓글이 지워지는지 모르겠지만 바하7부터나온 바하시리즈는 리엔진

  • @user-cd9oe3yo3r
    @user-cd9oe3yo3r 개월 전

    4070ti면 그래도 데이원이고뭐고 나오면 나름 상옵에서 즐길 수 있으려나

  • @tf2g44
    @tf2g44 개월 전

    항상 사양이 높은 신작게임들은 한 5년 지나서 컴퓨터 중급으로 맞추면 잘 돌아갔던 기억이..

  • @leoyoon5717
    @leoyoon5717 개월 전

    어차피 온라인 멀티도 아니어서 굳이 먼저 사서 달릴필요가 없음 나중에 천천히 즐기면 댐

  • @sean7082
    @sean7082 개월 전

    일단 발적화 상태지만 재밋는데 편의성을 개한테 줘버렸다는 것이려나요? (그나저나 창발적이란 단어를 쓰는 리뷰는 처음 보는 것 같음.)

  • @user-ud4qb9qq3k
    @user-ud4qb9qq3k 개월 전

    독2는 한달정도 패치되는거 보고 사야긋내요

  • @user-nt8dy4xw9r
    @user-nt8dy4xw9r 개월 전

    데빌메이크라이5와 몬스터헌터 라이즈의 최적화는 그야말로 감탄스러웠는데, 의외의 출시 분위기네요. 단순히 그래픽의 문제가 아닌 것 같은데, 굉장히 복잡한 게임인가 봅니다.

  • @csleo3084
    @csleo3084 개월 전

    그냥 DX11로 돌아가서 드라이버 제작사들이 최적화 하도록 하는게 나을지도

  • @junseo1421
    @junseo1421 개월 전 +1

    글쎄 과연 프레임만 문제일지.. 게임 내적으로도 그렇게 갓겜일까 싶은데

  • @bordeauxcat779
    @bordeauxcat779 개월 전 +1

    요즘은 사전구매 하는게 제대로 호구인증 하는거네요.
    사전구매는 아예 꿈도 꾸지 말아야 하네요.

  • @pasha4659
    @pasha4659 개월 전

    크아아아악! 사펑이후 첫 예구이건만 또 실패인건가....잘고쳐줘 제발...!

  • @ssajangbaek
    @ssajangbaek 개월 전

    역시 몇개월전 말했던 의도적인 불편함이 호불호가 갈리는 요소일꺼 같다 생각이 들긴 했음

  • @griseo7433
    @griseo7433 개월 전

    플스로 하는 중인데 아무 문제점 못 느끼고 걍 재밌게 하는 중

  • @user-ke2hq9vg8o
    @user-ke2hq9vg8o 개월 전

    최신 게임은 한 2-3년뒤에 최신컴퓨터로 버그가 다 잡힌 상태에서 모든 dlc 포함 컴플리트 팩을 75프로 할인된가격으로 구입해 즐기는 것이 정신건강에는 좋지요 ㅋㅋㅋㅋ

  • @user-fv2qd1ml2e
    @user-fv2qd1ml2e 개월 전

    흠.... 게임을 플레이 하면서 재미를 찾기위해 노력해야하는 겜은...

  • @blessugod3903
    @blessugod3903 개월 전

    콘솔 프레임 패치 꼭 해주길. 않그러면 못할거 같오.

  • @banilra822
    @banilra822 개월 전 +1

    옛날에는 에디션 그냥 10만원 대 팍팍 질렀는데 폭탄을 몇년 간 내내 받다보니 이젠 기대작이라고 해도 돈 주고 베타테스터 하기 싫어짐

  • @486yooil
    @486yooil 개월 전 +28

    데모 없을때 쎄했지,4090이 45프레임까지 떨어지다니 ㅎㅎㅎ 근데 9만원대 출시 ㅎㅎㅎㅎ이렇게 해도 갓겜이다.박수치는거 보고 할말이 없네요.

    • @Giparang
      @Giparang 개월 전 +7

      제값주고 사는 호구 없제?
      다렉에서 사라

    • @user-ti5hk9ly8e
      @user-ti5hk9ly8e 개월 전 +6

      ​@@Giparang그거 뭐 얼마차이난다고 정가구매한 사람들을 호구취급하나..

    • @SiBA218
      @SiBA218 개월 전 +1

      안사길잘했네 뭔가 불안하드라 프레임소리나오길래

    • @Hadigreece
      @Hadigreece 개월 전

      @@Giparang104500원 바로 스팀 결제

  • @user-lj5ug4tp9e
    @user-lj5ug4tp9e 개월 전

    최적화가 안된다는건 결국 묵혀뒀다가 1 2 년뒤에 할인할때 사야한다는건가...

  • @user-lt9id6eu5r
    @user-lt9id6eu5r 개월 전

    요즘 타율 높은 캡콤이라 이번 최적화 문제가 핫한거 같음

  • @user-kid3wjx5cg
    @user-kid3wjx5cg 개월 전

    1편의 스토리 다른 리메이크작인 느낌이 강함...1편 해보고 좋았기에....오픈월드 게임중에 퍼포먼스 좋은 게임은 거의 없음... 있다해도 월드가 허허벌판인 게임이 대부분..
    (솔직히 심리스 오픈월드는 유비가 가장 잘함...)
    퍼포먼스로 점수 깍여도 90이면 충분히 기대됨

  • @17kHz
    @17kHz 개월 전 +3

    요즘은 최적화 반영해서 점수주던데. 프레임 감안하고 저 점수면 게임성은 충분한듯. 묵혀놨다가 안정 후에 해봐야지.

  • @user-vv2qw9ix8y
    @user-vv2qw9ix8y 개월 전 +10

    파판7 오늘패치 했는데 성능모드 좋아짐

  • @user-eq8gb5pc4l
    @user-eq8gb5pc4l 개월 전

    스팀덱 유전데 사두 될까요?

  • @user-qt1po4mj1p
    @user-qt1po4mj1p 개월 전 +1

    절대 예구를 하지마!!!

  • @user-nm6wp3mw1y
    @user-nm6wp3mw1y 개월 전 +3

    이젠 개적화로 출시해도 최고의 RPG라고 빨아대는 시대가왔네...

  • @Kerub_ada
    @Kerub_ada 개월 전

    캡콤 XE엔진인가 뭔가 개뿔 ㅋㅋㅋㅋㅋㅋ 소문난 잔치에 먹을거 없다라는게 조상들의 고유한 교훈이었군.... 조상님들 존경해요!

  • @heartafire82
    @heartafire82 개월 전

    최적화 빼고 저 점수면 잘 뽑긴 잘 뽑은거네요

  • @user-uz4ct6fy1b
    @user-uz4ct6fy1b 개월 전

    웹진의 높은 평가를 조심 할 것

  • @PaperBackS100
    @PaperBackS100 개월 전 +160

    오늘도 피의거짓은 최적화 하나로 자기도 모르게 1승을 챙겨간다...

    • @user-dr4fs4sr8v
      @user-dr4fs4sr8v 개월 전 +18

      ㅋㅋㅋㅋㅋㅋ 지랄한다 ㅋㅋㅋㅋ

    • @user-dr4fs4sr8v
      @user-dr4fs4sr8v 개월 전 +23

      ㅋㅋㅋㅋㅋㅋ 피의거짓ㅋㅋㅋ 김치워리어 국뽕미친다 ㅋㅋ

    • @user-ig3bt6bc4l
      @user-ig3bt6bc4l 개월 전

      ​@@user-dr4fs4sr8v 갑자기 혼자 발작하네 게임에 악감정 있는거마냥ㅋㅋ

    • @user-yt7rs2gm6d
      @user-yt7rs2gm6d 개월 전 +40

      ​@@user-dr4fs4sr8v 국뽕이라기엔 누적 700만 팔림

    • @user-yb2kz4jn3f
      @user-yb2kz4jn3f 개월 전 +29

      @@user-yt7rs2gm6d 700만은 판매량이 아니고 누적 접속자 수임
      실제 판매량은 공개하지 않아서 모르긴 하지만 그래도 첫시도
      치고성공한 게임인건 맞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