펠리세이드 전복사고 운전자 단독 인터뷰 !! feat 인싸케이 k [진행 노사장]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0. 02. 19.
  • ─  노보스개러지 OPEN  ─
    ' 예약 및 상담
    ' 전화번호 : 010-8361-5856
    ' 카카오톡 : nobossgarage
    ' 상담시간 : 09:00 ~ 19:00 (평일)
    ' 주소 : 서울특별시 동작구 동작대로 237-1
    ' 영업시간
    월-금: 09:00 ~ 19:00
    토요일: 09:00 ~ 15:00
    ※ 매달 2, 4주 토요일 영업
    ' 차량 협찬 및 광고문의 : noboss2018@naver.com
    ' 노사장 카카오톡 : fashion74
  • 자동차

댓글 • 463

  • @user-xq9kd5du5j
    @user-xq9kd5du5j 4 년 전 +5

    잘 보았습니다.

  • @user-cm3ij3yf5z
    @user-cm3ij3yf5z 4 년 전 +75

    아줌마가 나름대로 준비하고 나온거같은데
    앞뒤가 말이 안맞앙ㅋㅋㅋㅋ

    • @user-fp5wc9sf6j
      @user-fp5wc9sf6j 4 년 전 +1

      @@prime0924
      입으로 쿵소리 한거 맞거든..

  • @user-zk7ez2hm6l
    @user-zk7ez2hm6l 4 년 전 +4

    우리나라 말이
    아 다르고 어 다르다고
    참 어렵죠
    지혜롭게 잘 마무리 하시길

  • @RT-wd1fv
    @RT-wd1fv 4 년 전 +12

    방송 감사합니다.

  • @user-vc3zj4wu3t
    @user-vc3zj4wu3t 4 년 전 +41

    31번 할마시 뻔한거짓말 콜라보네..
    쿵소리 휴대폰 오작동알람소리 3억요구 3명해고요구등등 다른사람이 한건가?

  • @ksh27m
    @ksh27m 4 년 전

    역시 노사장님 이시네요
    팰리세이드 당사자랑 이렀게 인터뷰도 해야죠~^^

  • @cucastle43
    @cucastle43 4 년 전 +11

    28:34 노형 도움 도움 도움!

  • @reallo1465
    @reallo1465 4 년 전 +2

    딱 보통 아주머니. 김여사님 이건 덕에 버튼식 많이 개선될거예요. 수고하셨고 감사합니다. 현대대응팀과 알바새들도 고생했슈

  • @ddongpiglim456
    @ddongpiglim456 4 년 전 +8

    좋게좋게봅시다

  • @_Kane_
    @_Kane_ 4 년 전 +14

    50:38 노사장님도 고구마 많이 드신듯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shjeon936
    @shjeon936 4 년 전 +22

    노사장님 좋은일 하시네요,,, 그리고 다행인게 노사장님의 팬으로서 이문제에 대해 객관적인 시선을 보여주셔서 더 좋아하게 되었습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김여사님 같이 차 모르시는 분이 의외로 많고 후진기어를 넣었을떄 시동이 꺼진다는 건 미션이 사람보다 우선시 되는거니
    그런부분은 분명 수정되어야 하는데 김여사님이 여자분이고 차에대해 잘 모른다는 이유로 너무 마녀사냥강하는것이 안타까웠습니다.
    여러분 초보운전자들도 많습니다. 너무 자만하지 마세요.. 누구나 실수 할 수도 있습니다.

    • @jjks6757
      @jjks6757 4 년 전 +1

      므슨 소리시지? 차를타고다니는데 실수를할수있다? 운전하면 애들이 어디서튀어나올지도 예측하고 해야되는게 운전이에요 운전중에 실수하면안됩니다

    • @user-kl1xr1gc6p
      @user-kl1xr1gc6p 4 년 전 +1

      운전중 실수를 할수있다?
      자만하지말아라?자동차는 이동수단이지만 2톤짜리 흉기가 될수도 있습니다.

  • @ThePrime2777
    @ThePrime2777 4 년 전 +15

    구독 끊음.

  • @user-ti6pc4kx4x
    @user-ti6pc4kx4x 4 년 전 +16

    팰리사이드 브레이크 관련해서
    [1] 토크컨버터 방식의 오토미션의 경우 후진기어 상태에서 전진하거나 전진기어 상태에서 후진을 하게 되면 부하가 걸려 시동이 꺼진다 (O)
    [2] 토크컨버터 방식의 오토미션의 경우 후진기어 상태에서 전진하거나 전진기어 상태에서 후진을 하게 되면 부하가 걸려 시동이 꺼지는 것이 결함이라고 보여지지는 않는다 (O)
    --> 수동미션처럼 구조적으로 시동이 꺼지는 것이니 결함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매뉴얼에 그런 사항이 적혀있지 않다는 것은 문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수동을 운전하는 사람이 어떤 상황에서 시동이 꺼지는걸 아는 것처럼,
    오토미션도 어떤 상황에서 시동이 꺼지는지 운전면허 시험에서도 체크되어야 하고, 매뉴얼에도 당연히 적혀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3] 토크컨버터 방식의 오토미션의 경우 후진기어 상태에서 전진하거나 전진기어 상태에서 후진을 하게 되면 부하가 걸려 시동이 꺼지는 것은 현대기아차만 그렇다 (X)
    --> 이게 박명장님의 팰리세이드 영상의 첫번째 오류죠. 그걸 의도한건 아니라고하여도 시청자 입장에서 충분히 그렇게 해석될 여지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4] 자동차는 위험한 물건이니 자동차를 운행하려면 거기에 따른 책임이 따른다. 그러니 최소한의 지식은 알고 자동차를 타야한다 (O)
    --> 그래서 법적으로 운전면허 제도를 운영하고 있는거죠. 당연한 이이기죠.
    [5] 토크컨버터 방식의 오토미션의 경우 후진기어 상태에서 전진하거나 전진기어 상태에서 후진을 하게 되면 부하가 걸려 시동이 꺼지는 것은 당연한 것이다.
    기계적으로 그런것인데 이것이 결함이네 어쩌네 하는건 자동차의 기본 지식도 없는 것이다. 이렇게 자동차에 대한 기본도 모르고 자동차를 운행하면 안된다. (???????????????????)
    --> 토크컨버터 방식의 오토미션애서 시동이 꺼지는 것이 그렇게 기초적인 지식이라면, 당연히 운전면허 시험에서 이정도 지식이 있는지 여부를 확인해야 하는거 아닌가요?
    결국 이정도 지식도 모르면서 자동차 타면 안된다는 이야기를 하기 이전에, 이런 기본 지식도 없는데 운전면허를 발급해주는 제도를 비판해야 하는거 아닌가요?
    불법으로 운전면허 딴 것도 아니고 나라에서 합법적으로 시행하는 운전면허 시험을 통과하고 운전하는건데,
    대체 어떤 생각과 가치관을 가지고 있길레 최소한의 지식을 가졌네 아니네, 저런 사람은 운전을 하면 되네 안되네 라는 식의 이야기를 하는 건가요?
    그 최소한의 지식이 어느정도까지인지 정하는건 개개인이 아니라 나라에서 운전면허 시험으로 정하는 겁니다.
    본인의 기준이 곧 우리 사회의 기준이다??? 이런걸 꼰대라고 하는거 아닌가요?
    [6] 시동이 꺼져서 배압이 없어져도 브레이크를 강하게 밟으면 멈춘다 (O)
    --> 이게 박명장님의 팰리세이드 영상의 두번째 오류죠. 위험하다는걸 강조하고 싶은 의도였다고 하여도 브레이킹 하기가 어렵다/힘들다와 브레이크가 작동하지 않는다는 다른 이야기니까요.
    [7] 시동이 꺼져서 배압이 없어져도 브레이크를 강하게 밟으면 멈춘다는 기본적인 것도 모르냐? 그런 것도 모르면 운전하면 안된다 (???????????????)
    --> 인공호흡 방법은 학교나 민방위훈련 등등에서 엄청 알려주죠.
    운전면허 시험에서 저런 지식을 체크하나요? 아니면 알려주긴 하나요?
    [5]번과 마찬가지로 운전자를 탓하기 전에 운전면허 제도에 대한 비판이 선행되어야 하는거 아닌가요?
    저걸 모르고 운전해서 브레이크 강하게 안밟아서 사고가나면 비난받아야 하는 건가요?
    그 운전자는 그저 미흡한 운전면허 제도의 피해자가 되는거 아닌가요?
    평균 이상으로 자동차에 대한 지식을 많이 알고 있을 수 있죠. 그래서 특정 지식은 너무 기본적인거라고 생각될 수 있죠.
    하지만 그건 어디까지나 그걸 아는 사람 개인의 기준에서 그런 것이죠.
    야밤에 강도를 만난 피해자에게, "왜 최소한의 호신술도 배우지 않았냐? 그정도로 자기 몸도 지키지 못할거면 밤에는 집에만 있어라!" 라고 말하는게 정상적인가요?
    호신술을 배우라고 하기 이전에, CC카메라를 설치하는 등의 치안제도 개선을 먼저 이야기하고, 그 후에 혹시 모를 사태에 대비해서 호신술이야기를 해야 하는거 아닌가요?
    저도 20년 넘게 운전을 했고, 대부분 수동미션 차량을 운전하였지만
    [1] 토크컨버터 방식의 오토미션도 수동미션처럼 부하가 생기게 되면 시동이 꺼진다는 사실과
    [2]배압이 없어도 강하게 브레이킹을 하면 멈출 수 있다는 사실은(시동이 꺼지면 배압이 생성되지 않아서 브레이크가 딱딱해지고 그래서 듣지 않는다고 알고 있었습니다)
    이번에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이런 지식을 알고 있었다면, 그리고 운전자라면 누구나 당연히 알고 있어야만 하는 그렇게 중요한 지식이었다면
    진작에 인공호흡 교육처럼 미리미리 영상 만들어서 알려주시지 왜 사고가 발생하고 나서 뒤늦게 알려주시는건가요?
    운전면허 제도나 매뉴얼이 미흡하니 개선해야한다는 이야기는 하지않고
    나라에서 정한 운전면허를 발급받아 운전하고 있는 다수의 사람들에게
    그저 운전자가 저렇게 기본적인 지식도 없이 운전하고 있다는 식으로 이야기하면서, 브레이크 강하게 하라는 이야기를 하니 사람들이 비난하는거 아닐까요?
    나는 올바른 지식을 전달하고 있는데 왜 사람들이 저런 식으로 삐딱하게 나오는지 모르겠다고 억울해하기 이전에, 타인의 모습만 보지 말고 지식을 전달하는 본인의 태도도 돌아보시기 바랍니다.
    꼰대는 지식이 없어서 그런게 아니라 태도의 문제입니다.
    (노사장님은 브레이크 관련하여서 꼰대같은 태도를 보인적이 없습니다. 이 글은 노사장님 개인에 대한 글이 아니라 브레이크 관련하여 보고 들은 것에 대한 그저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 @sk7078kr
      @sk7078kr 4 년 전

      누가봐도 까는글이구만
      명장 영상보고 그거 잘못된정보라고 지적하기까지 버퍼링이 엄청났는데
      물론 일반적으로 생각하면 빨리 지적했다 하겠지만 자동차 유투버 선각자로써 따져보면
      늦어도 한참 늦게야 잘못된 정보라고 한줄 짧게 이야기했는걸 뭐
      계속 시동꺼짐에 핀트를 맞추던게 이분과 명장임

  • @user-uw1vv9oy5z
    @user-uw1vv9oy5z 3 년 전

    네비게이션 영상이 안떴을까요? 후진기어 넣으면 사다리 모양주차라인이 선명하게 보일텐데요...

  • @user-ds3dj1jm1f
    @user-ds3dj1jm1f 4 년 전 +6

    누군가..누가 쿵~소리를 내었는가?

  • @user-zb8sl8zg5q
    @user-zb8sl8zg5q 4 년 전 +3

    굿

  • @user-nx6od7xh2d
    @user-nx6od7xh2d 4 년 전 +5

    인싸 정말 대단한데
    여길나오시네

  • @scentizen
    @scentizen 4 년 전 +1

    살아 남아서 인터뷰할 수 있는 것만으로도 다행이라고 긍정적으로 생각하는게 좋을듯

  • @jinhwang7549
    @jinhwang7549 4 년 전 +9

    노사장님 오늘 바쁘셨겠네요
    펠리라이브에 알루미늄 진동 컨텐츠 제작..
    둘다 재미있게 봤습니다
    정작 하체리뷰는 못봤네요 ㅋㅋ
    졸려서 내일 볼렵니다~^^

  • @dog3055
    @dog3055 4 년 전 +8

    10여년전 대우 노브스트럭에 버튼식 기어방식 써본사람으로 버튼식이 바로 변속도안되고 변속시 시선을 뺏어가요 그리고 들어갔는지에 대해 불신이갑니다 ㅎㅎ 들어가지만요
    익숙하다고 안보고하면 실수할수도 있다봤습니다 그리고 제대로인식이 안될수도 있겠다 싶어서 다른차에선 안쓰는방식이었음 좋겠다는게 그때 느낀 점이었죠 주차시 전후진하다보면 바로변속도 안되고 기다리면서 하기가 불편하더라구요 그리고 엔진브레이크 개념이 없어 보이더라구요(제가모를수있는 부분) 오히려 위험할수도 있겠구나 했어요

  • @KAMI75785
    @KAMI75785 4 년 전 +64

    15분47초 쿵소리는 제가 낸거예요ㅋㅋ
    그래놓고 블박엔 아기한테 뭔 소리 안났어?
    무슨소리지? 하면서 의아해 했잖아요? 뭐예요?ㅋㅋ
    에이씨ㅋㅋ 여기서 거른다ㅋㅋㅋ

    • @user-pd3nu3qf1n
      @user-pd3nu3qf1n 4 년 전 +9

      그러네요. 블박영상과 인터뷰영상이 ...

    • @user-wm5uv8ql1k
      @user-wm5uv8ql1k 4 년 전 +9

      제 기억이 틀렸나 했는데 댓글보니 제 기억이 맞네요.
      '어? 뭔소리지? xx아 니가그런거야? 쿵하는소리?' 식의 뉘앙스로 말씀한걸로 기억하는데.. 일단 이런 거짓말은 김여사님한테 불리한 얘기같은데.. 굳이 나오셔서 거짓말을 하실 필요가..

    • @user-je2qi7nd9n
      @user-je2qi7nd9n 4 년 전 +6

      바보들 그건 애기한테 안심시키려고 연기한거잔어~~~진짜 단순하네~~

    • @e.d1166
      @e.d1166 4 년 전 +3

      우쭈쭈쭈쭈쯔 쿵 이라고 말하시고 무슨소리 났어? 라고 아이에게 장난 치시는거였는데 ;;; 다시 보세요 ;;;

    • @user-tq3qw7nh4g
      @user-tq3qw7nh4g 4 년 전 +1

      리플리증후군...

  • @user-zm4nj8du6q
    @user-zm4nj8du6q 4 년 전

    아놔~ 라이브때봤어야 하는데.. ㅋㅋ노사장님 전복사고 사모님 얘기 들으면 대충 아시겠네요. ㅎㅎㅎㅎㅎㅎㅎ

  • @user-pj6gc5vf6z
    @user-pj6gc5vf6z 4 년 전

    운전할때 기본적으로 지켜야 할것들을 잘 알리고 운전면허 시험을 더욱더 강화하도록 하는게 좋을것 같다,,,변수를 완벽하게 계산하는건 정말 쉬운건 아니라고 생각한다 좋은 경험했다 생각하고 당신으로 인해서 많이들 알았으니 됐다~아이들아 계기판을 보는 습관은 꼭 들여야한다,,,,

  • @user-oq3kr7wh9n
    @user-oq3kr7wh9n 2 년 전

    시간이 많이 흘렀는데요
    이사건이 어떻게 되었나요 ?
    사건내용만 있고 사건결과 검색해도 없네요

  • @JJUNG82
    @JJUNG82 4 년 전 +8

    차가 개선해야된다는 입장은 이해하는데.. 모든 걸 떠나 본인이 운전에 집중하지 않고 안일하게 했다는 건 .. 비판을 못 피하죠. 특히나 핸드폰 사용도 그렇고.. 저렇게 시동꺼진 걸 못 알아차린다는 게 저는 정말 이해가 안됩니다. 저런 운전자가 도로를 돌아다니게 하는 한국 운전면허 시험도 재정비를 해야한다고 봅니다. 어찌됐건 이 상황에서 누군가가 공감할만한 외침을 내려면 본인의 실수를 인정하는 것이 먼저였다고 봅니다.

    • @ratte7927
      @ratte7927 4 년 전

      후진기어를 넣으면 당연히 후진을 할거라고 사람들이 생각을 하지 전진을 할거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몇명이나 있을가?그리고 제일 중요한거는 사고난 원인이나 면허소지자라면 당연히 알아차려야 한다는것도 너무 억지인거 같고. 본인의 실수를 인정해야 한다? 그러면 차량이 사고가 나면 모든것이 본인의 실수인가? 교통사고가 나도 100%책임은 적은데 너무 억지를 부리시는거 같다고 봅니다.이 사건은 무조건 쌍방과실이지 일방적인 과실은 아닙니다.

    • @JJUNG82
      @JJUNG82 4 년 전 +1

      @@ratte7927 기어변속을 브레이크도 제대로 안 밟고 넣었는데 이게 정상인가요. 그리고 시동꺼트려 보세요 그거 못 알아채는 건 폰이나 하고 그러니까 그런겁니다. 진짜 정상적으로 집중해서 운전하면 이런 일 안 생겨요. 운전자는 운전중에 집중할 의무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동차 사고에 100%가 잘 안 나오는 겁니다. 집중하지 않고 혼자 사고를 만들었는데 누구 탓을 합니까.

  • @user-mc6ed8pi6t
    @user-mc6ed8pi6t 3 년 전

    지금시점에서 시동꺼졌는데 어떻게 엑셀밞았는데 차가 나갈수있죠?
    급발진으로 느낄정도로.
    기어는r로 되있는 상태에서.
    다시 짚고 넘어가야될거같은데.

  • @hwank8107
    @hwank8107 4 년 전 +22

    자꾸 이렇게 논쟁키우는거 보면 답답하네요 사고의 본질은 그냥 운전미숙이에요 알기쉽게 기름 떨어져도 시동 꺼집니다 시동 꺼져도 브레이크 밟으면 멈추고요 이번 사고는 제조사의 잘못은 아니라고 봅니다 현재도 고급 수입브랜드를 포함해서 대부분의 자동차들이 밀림방지장치가 없어요 옛날 20-30년전 자동차 지금같이 대중화된 안전장치들 없을때도 다들 잘만타고 다녔습니다 무조건 제조사탓만 할게 아니라 운전자들이 좀더 경각심을 가졌으면 좋겠네요 물론 제조사들도 앞으로 개선해나가야할 사항이구요

    • @user-qr2to1yd6x
      @user-qr2to1yd6x 4 년 전

      정신 차려라 니들이 아무리 가릴려고 해도 이건 아니다

  • @user-xw4qb6hr6g
    @user-xw4qb6hr6g 4 년 전 +1

    핸펀 보면서 운전 했다는 말들이 있든데 질문에 없네요..

  • @user-uc7uv8fb9j
    @user-uc7uv8fb9j 4 년 전 +5

    무슨소리 하시는거지?;;;

  • @user-df1qr2fe4g
    @user-df1qr2fe4g 4 년 전 +1

    인터넷 대응팀 보배 국게에 깔렸음... 그리고 그증거 잡기가 쉽지 않아요~~~ 59:38 이분분 부터 너무너무 공감합니다.

  • @yosoolnamoo
    @yosoolnamoo 4 년 전 +7

    음...하...
    ;;;
    많은 사람들에게 풀브레이킹을 전파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rlafktm104
    @rlafktm104 4 년 전 +11

    현대가 사람보다 기계가 먼저다 식으로 자폭을 해서 해볼만한 싸움같았는데 미흡한 대처로 일이 꼬여버린게 아쉽네요 커뮤니티에 남아있는 조금 불편해 보일수있는 글이라던가 현대차량만 꺼진다는 오해를 부를수있는 편파적인 실험영상으로 많지는 않았지만 안좋게 보던 사람들한테 불을 짚힌게 아닌가 싶네요
    기업 이미지상 인정할껀 인정하고 적절한 보상으로 마무리됬으면 서로 좋게좋게 끝났을텐데 아쉽네요

  • @user-vf3re4nm4d
    @user-vf3re4nm4d 4 년 전 +19

    저 아줌마 왠지 머리속으로 생각하면서 말하는거 같아보이네요 물론 제생각이구요..
    쿵소리부분에서 분명 아이한테 쿵소리나서 이게무슨소리야 너가냈어? 라고 물었는데
    쿵소리를 예측하고 얘한테 말했다는게 좀 으아스럽네요

  • @liam8434
    @liam8434 3 년 전 +1

    말을 많이하면 쓸게 없다. 이거하나 얻어갑니다.

  • @user-mk3vr8ug9y
    @user-mk3vr8ug9y 4 년 전 +7

    난감하네~~
    ...노사장님 정말 수고가 많으십니다...
    핵심을 피해가는 차주분의 횡설수설 답변...현장 직원의 실수는 없다고
    생각하고요...공부 열씸히해서 입사하셨고요...상담팀의 응대는 속 천불나고요...
    무튼---살아오셔서 참말 다행입니다^^

  • @user-gv6jk4lh9r
    @user-gv6jk4lh9r 4 년 전 +16

    자율주행으로 가면서 또 얼마나 억울한 소비자가 많아질지..

  • @o_okim1478
    @o_okim1478 4 년 전

    영상 초반에는 환불을 해주면 좋겠다 라고 말씀하시고선 후반부에서는 현대에서 보상을 해준다면 어떡할것이냐 라는 질문에는 또 안받는다라고 말씀하시네요..
    본인 의지를 굳건히 하세요.. 그러니 횡설수설이라는 등 안좋은 얘기들이 나오는거에요!!

  • @qkrtnsgh1
    @qkrtnsgh1 4 년 전 +26

    처음부터 거짓말이네. 16분에 소리를 자기가 냈다고 방지턱 으쌰~ 이런 사람 안될 사람. 자신의 블박 내용을 보시오. 김여사.

  • @user-rr2xm6lh4p
    @user-rr2xm6lh4p 4 년 전 +3

    나도 잘못은 했지만 제조사의 개선이 필요하다. 그런데 차는 전부 보상해줬으면 좋겠다? 이말은 어떻게 이해해야되는건지...아줌마 여기 나오시면 안되는 거였어요...

  • @look-rc6cn
    @look-rc6cn 4 년 전

    쿵 소리 2번 남 첫번째는 운전자 입으로 쿵 두번째는 차량에서 쿵 났습니다

  • @hhh23344
    @hhh23344 4 년 전 +15

    마녀사냥이라니.. 팩트체크한게 마녀사냥이라니
    사고직전 휙 던진 폰은 뭐죠 블박에 cg효과 추가하신건가.. 운전 잘한다 한 분은 누군지 운전면허 반납하셔야겠네요

    • @ksgstar_v
      @ksgstar_v 4 년 전

      wtf !! 너부터 반납해

    • @hhh23344
      @hhh23344 4 년 전

      @@ksgstar_v 반말하지마시죠? 어디서 못배운 티 내는건지 싸가지 없이 무조건 너 인건지? 그리고 운전 잘한게 맞습니까?

  • @Daniel-th2vu
    @Daniel-th2vu 4 년 전 +15

    과실 : 부주의나 태만 따위에서 비롯된 잘못이나 허물 -네이버 국어사전-
    노사장님이 중립적인 입장으로 인터뷰하시려고 노력하시는게 보기 좋았습니다. 하지만 운전자 과실은 맞는거 같습니다. 고의적이든 아니든 기어 변속할때 기어가 잘 들어갔는지 계기반을 확인도 안했고(실수라고 할지라도) 자동차에서 쿵하고 이상한 소리를 냈음에도 계기반을 보지 않고 앞만 보고 갔다가 사고가 난거고, 자동차에서는 기어가 들어가지 않았다고 알려줬음에도 불구하고 운전자가 확인을 안해서 사고가 난 것이기에 운전자 과실이라고 보는게 맞는거 같습니다. 과실이라는 의미가 실수도 포함되는거니까요. 안타깝지만 팰리 운전자님은 보상받기가 현실적으로 어려워보입니다. 물론 현대를 비롯해서 많은 제조사들이 이번 사건을 계기로 안전장치 확보에 힘써야할 것이고, 이에 대한 주의사항을 메뉴얼에도 기재할 거라고 믿어의심치 않습니다. 아무튼 영상 잘봤습니다.

  • @user-tq3qw7nh4g
    @user-tq3qw7nh4g 4 년 전 +4

    리플리증후군...

  • @uch-sasuke
    @uch-sasuke 4 년 전 +1

    우와 내가 평소에 즐겨보던 노사장님과 인싸케이님의 합동방송을 보다니.

  • @awolkwon1
    @awolkwon1 4 년 전 +4

    다른채널처럼 기계(자동차)와 소통하는게 아닌
    사람과 소통하여 이해하도록 유도하는 방송진행이 좋아 보였습니다.

  • @cafe_red
    @cafe_red 4 년 전 +6

    년식변경모델에서 로직이나 경고음 추가등 안전설계 변경 되서 출고되는 순간, 기출고 차량도 똑같이 해줘야죠. 설명서에 기재 안되어 있었으니까.
    개선의 제일 빠른 방법,
    팰리세이드나 소나타 그랜져 버튼식 미션 기출고 차주들 중 김여사분 의견(현대에 금전적 배상요구 안한다. 단 안전한 차로 안전설계 추가해서 개선시켜달라)에 동조 하시는 분들로 카페를 만들어서,
    차주분들이 김여사님 오작동 조건을 재현해서 동영상 찍어 카페에 올리고..(커뮤니티 홍보, 유툽홍보 등등 이슈화, 인터넷 신문 기사화 활동)
    이렇게 상황적으로 재발가능성 여전하니,
    국토부 자동차정책부 리콜, 결함 담당자에게 직접 "불안하다. 아무리 주의한다해도 재발 하지 않을거란 확신은 아무도 못한다. 국토부차원에서 적절한 조치를 취해달라!" 매너있게 반복적으로 괴롭혀주고...ㅋ (리콜중에는 치명적 위험에 대한 강제리콜명령과 제조사 자발적 리콜(권고)이 있는데) 팰리전복사고 케이스는 2번째 해당할듯...
    내용증명으로 "해당차종들중 동일한 이유로 사고가 재발했을 시 담당공무원 사무관 xxx와 부서장 xxx에게 적절한 조치를 취했어야 할 담당공무원으로서 직무를 유기했다고 보고 법적 대응을 취하겠다"는 식으로 다수로부터 위임받은 대표자 선임 후 명확하게 정책담당 사무관 실명과 정책부서장 실명앞으로 각각 발송해놓으시면, 아무래도 그냥 무시하지는 못합니다.
    아무리 현대기아입김이 작용한다해도 이런 압박감과 스트레스는 무시하기 힘들죠.
    자국 자동차제조사들의 천국인 우리나라 관행때문에, 차주들이 때쓰기나 투쟁하는방식으로는 힘만들고 성과도 없어요.
    법이 부여한 '국민으로서 소비자로서 제조사와 정부를 향한 안전에 대한 요구' 메세지만 가지고 간결하고 스마트하게 해당공무원을 압박하는 방법이 젤 좋아요.
    차주들이 움직이지 않으면 절대 꼼짝 안합니다.(미국에서 소문나기전에는)
    제발 좀 개선 좀 되었쓰면 좋겠네요. 해당차주는 아니라도 같은 위험 잠재된 차들이 주위에 많아서...

    • @user-wm5uv8ql1k
      @user-wm5uv8ql1k 4 년 전 +1

      말씀대로라면 대한민국에 판매하는 모든차량. 수입차 포함해서 모든 브랜드가 리콜을 해야 현대입장에서 형평성에 맞다는 얘긴데.. 가능할까요

    • @cafe_red
      @cafe_red 4 년 전

      @@user-wm5uv8ql1k 전자 버튼식중에서 DR 전환 시 미스나는 경우 시동꺼지기 전 n빠짐 로직이 없는 차량 또는 시동껌짐 후 1초내로 운전자가 인지할 수 있는 강력한 워닝이 없는 차량을 말하는 거구요.. 이 페일세이프 실패에 해당하는 차량은 현재까지 펠리 그랜져 신형 dn 소나타 3차종인걸로 알구요.
      같은 전자식이라도 레버식이나 로터리방식은 단수 포지션이 위치해서 유지되는 방식이라 버튼식처럼 1회 누름 후 튕김 가능성 있는 스위치 방식과는 다릅니다. 최종적으로는 원하는 기어포지션에 물립니다. 기계식인 케이블이나 e트로닉 스텝트로닉도 마찮가지구요.
      개선대상을 넓혀서 모든 오토차량을 해달라가 아니라 최근 출시되는 버튼식 전자식 미션의 현대차량을 말하는 겁니다. 해당차종 차주들이 봤으면 해서 올린글입니다.

    • @user-wm5uv8ql1k
      @user-wm5uv8ql1k 4 년 전 +1

      @@cafe_red 버튼식기어는 일부 GM사 차량, 혼다, 일부슈퍼카(amg gt. 멕라렌 등) 에도 포함되는 기어방식입니다. 위 언급한 차량들 말고도 버튼식기어달린차량이 생각보다 많더라구요. 버튼식기어는 저도 좋아하지 않지만 말씀대로라면 위 차량도 전부 판매금지 또는 자발적리콜권유를 해야하는 차량들이지요.
      버튼식기어가 아니지만 같은조건에서 시동꺼지는 차량은 부지기수로 많구요.
      시동꺼졌을 때 경고장치는 다 있습니다. 현대에도 있구요. 다만 말씀하신대로 강력하지는 않아요. 타 사 차량들도 마찬가지입니다.
      개선의 여지가 분명히 있다는 건 동의합니다만 현실적으로 출고되어있는차들을 리콜한다.. 강제력은 없다.. 현기에만 국한 된 사항이 아니라는점에서 현실적으로 어려운부분이 많다는 이야기를 하고싶습니다. 앞으로 나오는 차량들은 부디 개선이 되어 나왔으면 좋겠네요

    • @cafe_red
      @cafe_red 4 년 전

      @@user-wm5uv8ql1k 혼다등 일본차 보면 버튼식 차량중에 R버튼 형상은 누름이 아니고 당기는 식이죠. 슈퍼카 일부중 신형 멕라렌 람보르기니는 n단 빠짐로직 적용되있는 차량도 있습니다. GM일부 차량이라하면 구체적으로 무슨 차종인가요? 펠리세이드가 미션 오작동 발생시 현재로는 가장 페일세이프 허술해보이는데요. 소비자가 요구하고 대한민국 국토부가 판단할 문제이니 제3자가 판단할 사안은 아닌 듯 싶네요. 끝내 이루어지지않는다면 그때 소비자들이 현기차량을 선택하지 않을것이구요

    • @user-wm5uv8ql1k
      @user-wm5uv8ql1k 4 년 전 +1

      타호 서버밴 콜벳등이있고, 앞으로 나올 신형 에스컬레이드 또한 버튼식으로 개발된다고 합니다. 타사제품으로는 링컨 mkz. mkx, 컨티넨탈, 네비게이터.
      페라리, 에스턴마틴, 시트로엥, 토요타프리우스(전기차라 논외라 한다지만 포함해봤네요), 르노트위지 등 있습니다.. 제가 아는 한에서만 그렇습니다..
      소비자들이 모여 압박하는 최대한 할 수 있는 부분에서 시도하는 건 유의미하지만 현대가 지금까지 출고 된 모든 차량에 대한 리콜을 하는건 현실적으로 힘들지않나 하는 생각입니다. 로직을 바꾸는게 얼마나 쉬운작업인지는 몰라도.. (그냥 pc랑 연결해서 코딩하듯이 가능 한 부분인지.. 정말 몰라서 여쭙습니다)
      아니라면 법 개정으로 강제성을 띄지않는이상..
      여튼 저도 안전한 차량이 만들어지기를 원하는 한명의 소비자지만 말씀하신부분에서 안먹힐 수 있는 여지가 크지않을까 싶어 댓글 달아봤어요.

  • @jinawell44
    @jinawell44 4 년 전 +1

    여사님 너무 긴장하셨네요

  • @user-nk3zo2dk6q
    @user-nk3zo2dk6q 4 년 전 +28

    김여사 아주 밝네 ㅋㅋㅋ

    • @ksh27m
      @ksh27m 4 년 전

      우중충한 너보다 낫다~^^

  • @ssaul73
    @ssaul73 4 년 전 +6

    자동차 보험사와 상의 하시면됩니다 이런 상황에서 필요한게 바로 보험이잖아요

  • @user-pz6oi4sd9p
    @user-pz6oi4sd9p 4 년 전 +7

    2등

  • @user-sh4lu7ch5p
    @user-sh4lu7ch5p 4 년 전 +3

    대기업들이 협력사에게 하는짓을 바라~

  • @MRSnO84
    @MRSnO84 4 년 전 +5

    아 이게뭐야 ㅋㅋ 그냥 영상내려요

  • @ukpado7071
    @ukpado7071 4 년 전 +1

    지금 보는데 진짜 그리고 인싸 케이님도있네 좋게 봣더만 ㅋ 김여사맞구만 이런걸로 인터뷰하고 이걸보는사람도있고 참으로 재미있는세상이야 ㅋㅋㅋ

  • @user-wt1ge1mr8x
    @user-wt1ge1mr8x 4 년 전 +19

    어휴........한숨밖에 안나오네.....
    쿵소리를 본인이 입으로 내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방지턱 으~샤ㅋㅋㅋㅋㅋㅋㅋㅋ
    sns에 본인이 올린글이 있는데 저렇게 얘기를 한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러니 개콘 시청률이 안나오지

    • @user-qr2to1yd6x
      @user-qr2to1yd6x 4 년 전

      영상 보고 오세요 쿵 입으로 내고 작게 쿵하고 소리 납니다 으이구 답답하다 알바 할려면 영상좀 보고 알바해라ㆍㅂㅅ

    • @user-wt1ge1mr8x
      @user-wt1ge1mr8x 4 년 전 +2

      15분47초 쿵소리는 제가 입으로 낸거에요
      그래놓고 블박엔 애기한테 무슨 소리 안났어?ㅋㅋㅋㅋㅋ
      뭔 작게 쿵 소리가나ㅋㅋㅋ블박에 소리 명확하게 들릴정도로 쿵 소리 나잖아 소리가 작게나면 그건 쿵이 아니라 콩이지ㅋㅋㅋ
      애초에 소리가 아주 작게 났으면 콩 이라고 표현을 했겠지?
      김여사 아줌마 지인이냐 그리고 ㅂㅅ이 뭐냐?변신이냐?
      변신이나 해라 종수 ㅂㅅ!
      그리고 방지턱을 살살 지나다니면 입으로 소리를 왜내?
      살살 넘어가면 그냥 넘어가는데 방지턱 있는지 모르고 쌩 가다가 놀래서 어이쿠 하는거겠지 양ㅁㅇ ㅂㅅ 아줌마야ㅋㅋㅋㅋㅋㅋ

    • @user-wt1ge1mr8x
      @user-wt1ge1mr8x 4 년 전 +1

      자 그리고 추가하자 평소대로 계기반을 보지않았다ㅋㅋㅋ그리고 이제 말 바꿔서 그것은 단순 말실수이다?ㅋㅋㅋㅋㅋㅋㅋ

  • @user-sg9sp7oq5t
    @user-sg9sp7oq5t 4 년 전 +1

    도온을 주셨어요? 도움!! 돈? 도움 ㅋㅋㅋㅋㅋ

  • @user-sh4lu7ch5p
    @user-sh4lu7ch5p 4 년 전 +1

    1차적 잘못은 전세계 자동차 설계자의 인식 및 버튼식의.문제다.

  • @hajunghun79
    @hajunghun79 4 년 전 +12

    차량결합x 운전미숙o 계기판 잘안봐도 경고음 나오면 봐야지..자주 왔다가는 길인데 내려갈때 평상시랑 다르게 뻑뻑한거 몰랐나?그리고 말 너무많다 쓸데없는말..제지 안하면 산으로 감..

  • @user-by2wp1qv9g
    @user-by2wp1qv9g 4 년 전 +2

    돈을 줬나요?...도움, 도움 ,도움 ㅋㅋㅋㅋ
    어쨋든 여사님으로 인해 현대자동차는 한층더 강화될거라 생각됩니다. 여사님의 지금까지 행동은 헛된시간이 아니였다고 말하고싶습니다.
    싸움에는 승자도 패자도 없다 서로 상처만 남을뿐이다.

    • @reallo1465
      @reallo1465 4 년 전

      많은사람들이 자동변속기도 시동꺼진다는걸 알리는 계기가 된 성과는 있었어요. 버튼기어의 문제점도.

  • @kozzangnet
    @kozzangnet 4 년 전 +27

    쿵! 소리는 내가낸거다...... 풉~

  • @davidchoi7004
    @davidchoi7004 4 년 전 +8

    변속할때 브레이크를 밟지 않고 기어버튼을 눌러서 d로 변속이 안되었던 상황인거 같은데요?...그런데 그걸로 인해 쿵하면서 시동이 꺼지며 소음이 나는걸 아이에게 장난친거다라고 말씀을 하시고, 알았으면 조치를 취했을거라면서 자동차의 기본 상식이 없음을 밝히시고, 돈은 원하지 않았지만 1억짜리 차에 3억을 요구한다는 댓글을 쓰시고, 차는 환불을 해주기를 바라며, 차에 대한 기본 상식이 없는 분들을 위해 매뉴얼과 로직을 변경한? (아직 했는지 확싪치 않죠) 현대가 결함을 인정한거라고 말하시는걸 보면 참... 운전면허 시험을 강화해야하나....

  • @user-lf8is2oz2b
    @user-lf8is2oz2b 4 년 전 +3

    방송 잘 봤습니다.. 댓글 처음 쓰는데요..사랑하는아이랑 어머니 모두 건강하신게 천만다행입니다.. 그간 큰사고 없으셨고 경험이 없으셔서 순간 많이 당황하셨을텐데 큰사고 아니었던게 정말 다행이었다.. 이렇게 생각하세요.. 그간 여기저기 마음 고생 많이 하셨을텐데 그런 부분 똑같은 운전자로서 다 느꼈습니다.. 화이팅하시고 가족 모두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 @YLlh9
    @YLlh9 4 년 전 +10

    21:26 결론 : 나한테 뭐라하면 악플러고 나는 그저 억울한 운전자이다

  • @user-wm5uv8ql1k
    @user-wm5uv8ql1k 4 년 전 +19

    횡설수설은 일반인이 방송나와 그렇다쳐도, 보상은 필요없다했다가, 환불은 해줬으면좋겠다
    25년경력인데 isg도 모르고 쿵 하는 충격에도 계기판도 안본다 등등.... 모순되는점이 좀 있네요..
    더이상 보상을 바라지않는다 하셨는데 그럼 더 원하시는게 뭔지.. 아름다운세상? 예 뭐...
    여사님덕에 토크컨버터차량에 부하걸려서 시동꺼진다는건 전국민이 알게됐고, 제조사가 시동이 꺼지지않게한다거나 시동이 꺼져도 진공배압이 살아있게 만들면 더 아름다운세상이 되겠죠. 맞습니다.
    로직 바꿨다면서요? 메뉴얼도 수정하고.. 그럼 일단 된 거 아닌가요?
    Gv80도 시동꺼지는영상 많이 돌아다니는데.. 미국산 텔루라이드도 꺼지는데... 갑자기 수출/내수용은 다르다는 얘기는 왜 꺼내시는지..
    물론 저도 한 아이의 아빠로서 아이가 받았을 충격, 여사님이 느꼈을 어떤 감정들이 이해가 되지 않는 건 아닙니다. 백번 이해하고 그만하시길 다행이라는 생각과 여러모로 없었어야 할 안타까운 사고에 마음이 아픕니다만..
    이 영상은 사실 여사님께 도움 될 영상 및 인터뷰는 아닌 것 같습니다.
    여튼 아이도 여사님도 건강하게 잘 지내시고, 앞으로 하시는 일 모두 잘 되시길바라구요. 펠리세이드관련해서 앞으로 어떤행보를 보이실지 궁금하네여 ㅎㅎ

  • @user-rf5sx8oj7r
    @user-rf5sx8oj7r 4 년 전 +4

    내가 보기에는 아줌마잘못 9 현대측잘못 1이다.

  • @Teslax4s
    @Teslax4s 4 년 전 +2

    노사장님 화이팅 김여사님도 고생하셨습니다. 글고 현대도 화이팅입니다 모두다 아름다운 마무리

  • @mmcoolh1
    @mmcoolh1 4 년 전 +1

    인사캐이 구독완료

  • @chansoolee3497
    @chansoolee3497 4 년 전 +37

    김 여사님, '이런 일이 있을 줄 알았다면 현대 버튼식 변속장치 달린 차를 사지 않았을 것입니다.' 라고 답변하셔야 합니다.
    현대의 버튼식 변속장치 솔직히 별로입니다.

  • @jijung1
    @jijung1 4 년 전 +44

    허드슨강의기적...사람일은 데이터와 수치로 모든이야기가 설명되지 않습니다 사람은 기계가아닙니다

    • @aprilstory8
      @aprilstory8 4 년 전

      지중해 허드슨강의기적...비행기 기계결함은 아니었습니다.

  • @user-wn5jd7lj7r
    @user-wn5jd7lj7r 4 년 전 +16

    일반인인걸 감안해도
    고구마시네

  • @user-lf1or1tk8y
    @user-lf1or1tk8y 4 년 전 +5

    완전 아주머니 잘못이라 생각했던 사람인데 듣고보니 hud가 있고 버튼식이면 버튼보고 변속하고 전방주시와 hud보고 출발하지 계시판, 그중 rpm을 보고 출발하진 않을수도 있다는 생각이 드네.
    그럼, 그렇다면 안전보조장치를 예를 들어 200만원이상 주고 전부 장착하더라도 전에 해야하는대로 똑같이 해야되면 왜 비싼돈내고 안전사양을 넣는거지.... 책임은 운전자가 진다지만 꼭 그랬어야 했나. 에서는 갸우뚱하게하네

  • @user-zc6po7ru7d
    @user-zc6po7ru7d 4 년 전 +2

    지나가는 쌍용빠가 들은느낌은 아주머니는 피해자라며 현기가 이기적이라는데 내가보기엔
    아주머니도 아주머니답게 이기적이고 현기도 현기답게 이기적임 근데 결국은 사고나라고 등떠민건 현기가 아니란건 확실하고 버튼식을 누구나 한번쯤은 실수한다는데 실수는하지만 사고는 안냅니다
    그걸 함부로 이야기한다는게 합리화인지 무슨의도인지 이해가안가네요..

  • @user-fr4ih8rw9u
    @user-fr4ih8rw9u 4 년 전 +2

    어쨋튼 김여사 대단하다.
    여기에 나오다니.
    그리고 노사장 다른 글에서는 욕많이 먹던데
    내가 객관적으로 봤을때 중립이 맞다.
    응원합니다

  • @user-wk1xu7pp5t
    @user-wk1xu7pp5t 4 년 전

    전 후진은 보고하는데 후진서 드라이브나 중립서 드라이브 드라이브에서 중립 다 안보고합니다 님은 커브길에서도 계기판 본다하겠네요

  • @user-vn9ib9wy7g
    @user-vn9ib9wy7g 4 년 전 +13

    노사장님 시원하게 말 잘하시네요~^^ 구독 좋아요 딸랑딸랑 했어요~^^

  • @user-hz8cv2yo3r
    @user-hz8cv2yo3r 4 년 전 +3

    29:50 보상 필요없으면서 인스타엔 왜 3명해고랑 3억이랑 gv80 왜 요구했었음?

  • @jsw81
    @jsw81 4 년 전 +13

    법을 모르고 어기면 무죄 인가요
    모른건 이해는 가지만 당당할것도 아니고
    보상은 바라지 안는데 차값은 물어주면 좋겠다
    차값이 보상아닌가요 사람이 먼저다
    온세상이 아는말 맞는말 인데 아무대나 붙이는 말은 아니죠 사람이 먼저니 돈 없는 아픈사람 병원에서 무료 진료 해줘야 되나요
    돈보다 사람이 먼저니까? 맞는말을 그냥 붙여서 자기 잘못을 왜 가리려는지 운전실수를 한사람이 알았던 몰랐던 실수한게 펙트고
    회사는 앞으로 조취를 취하면 끝인일인데
    왜 일을 크게 만드는지 차사면서 공부해야되냐
    라고 하는데 하기싫음 안해도 됩니다
    거기서 생긴 실수에 대한 책임을 본인이 지면 되니까 그게 싫으면 메뉴얼 보고 공부하는거고
    차는 파괴력을 가졌고 나혼자 피해보는게 아니니깐.. 모든건 자유지만 책임은 따른다 잊으면 안됨 마지막엔 보상 안받겠습니다 참 앞뒤 안맞는듯
    아이들이 살기 좋은 억울하지 안게 사는세상을
    원하면 아는게 힘이다 란걸 아이들에게 가르치시길

  • @user-lv7nr1uy9t
    @user-lv7nr1uy9t 4 년 전

    일부 좀 안좋은 기자분들의 기레기라고 하는걸 모르고 기자를 기레기라고 부르는거라고 알았다니 당신이 짱이십니다. 정말 살림만하시고 배우자분사업도와만 주신분이시네요~~~~! 보상도 받지말고 캠페인을 하시든 시민운동을 하시든 그만 나오세요.--->당신은 운전미숙으로 인한 사고입니다.

    • @user-qr2to1yd6x
      @user-qr2to1yd6x 4 년 전

      당신 가족이 이사고 당해도 이런말 할수 있을까 .....???

    • @user-lv7nr1uy9t
      @user-lv7nr1uy9t 4 년 전 +2

      @@user-qr2to1yd6x 운전미숙을 운전미숙이라고 애기하지 어떻게 애기합니까?

    • @user-wl6qm2ds7d
      @user-wl6qm2ds7d 4 년 전

      기레기 모를수도있지... 그걸로 사람을 판단해??? 상복 당신은 요즘 학생들 사이에 유행하는 말들이나 뜻 정확하게 안다고 확신할 수 있어??

    • @user-lv7nr1uy9t
      @user-lv7nr1uy9t 4 년 전 +1

      @@user-wl6qm2ds7d 네.^^ 다 모르죠.

  • @jskwon9597
    @jskwon9597 4 년 전 +17

    김여사님은 지극히 평범한 대한민국 아주머니네.. 이런 일이 흔한 일이 아닌데 자기한테 일어나니 당황스럽고 억울한 감정도 있겠지.. 그걸 인간적인 시선으로 좀 바라봐줫음 하는 취지인거 같다..
    공학, 기술적인 관점이 아니라 이 자본주의 사회에서 인간적인 시선이라도 조금이라 봐달라는게 아닐까

  • @user-od4nc6wv2j
    @user-od4nc6wv2j 4 년 전 +8

    현대본사에도 찾아간다더만 쿠사리먹고 보험회사고 경찰이고 다 쿠사리넣으니까 보상안받겠다ㅋㅋ 즈기요 보상 못 받는거죠~ㅋㅋ

  • @overman7
    @overman7 4 년 전 +3

    안하는게 나았을듯...여자분 너무 두서가 없고 쓸데없는 말을 많이함..논리적으로 딱딱 끊어서 얘기해야 시청자들이 이해를 하는데 그런게 없음.. 이런자리가 처음이라서 그럴수도 있긴한데 그렇다면 노사장이 자료를 제시해가면서 정리를 해주었으면 좋았을 거라고 생각됨 ...3억요구와 직원해고에 대해 해명할때 요구한적 없으면 딱 짤라서 아니다라고 하고 짧게 설명하면 되는데 쭉 설명하다가 다른 의미도 있었다직원 세명은 설명도 제대로 하지 못했다라고 하니깐..오히려 진짜 그렇게 받을려고 한건가라는 의혹이 생김..그리고 시동꺼질때 쿵소리 난거는 팩트인데..자기가 소리낸거랑 헷갈리고 있고..계기판 안본건 팩트인데..잘못인정 안하고 있고..현대가 매뉴얼 추가하고 로직을 바꿧다면 로직을 어떻게 바꿨는지 설명도 없고 내리막이라서 차가 그냥 굴러간건데 악셀 밟아서 갔다고 하고 자신조차도 상황을 제대로 파악 못하고 있는데..시청자를 어떻게 설득시킬려고 하는지 이해가 안감..답답한 마음에 한번 말해봤구여..악플러들 때문에 고생 많으셨습니다.. 그리고 현대야 니들도 잘못한건 있잖아..매뉴얼에 설명도 없었고 계기판에 경보음이나 경고문구도 없었고 그니깐 차값정도로 해서 보상해줘라..많은거 바라는거 아니잖아

  • @timpale1
    @timpale1 4 년 전 +3

    궁굼한게있는데 ig미션오일 체크해달라고했는데 요즘은 평생 교화안해도댄다던대 맞나요?
    그럼 오일양 체크는 어찌하나요 물어봤는데
    일반인은 못한답니다 ㅡㅡ
    그럼 어떻게하나요 물어봤더니
    오일볼트열고 일정양이 떨어지면 정량이라는데
    이게 너무웃깁니다 이게 엔지니어가 할소린가??? 너무 황당하네요ㅋ
    7리터가 들어가있어도 떨어질거고
    9리터가들어가도 떨어질거고ㅋ
    어찌생각하나요?
    참고로 언덕에서 미션변속이 너무안대서
    갑갑해서 점검받으러갓던것입니다 ㅋ

    • @user-of7re5dq9y
      @user-of7re5dq9y 4 년 전 +1

      차 빨리 망가지게 하려고 하는 것 같은데. 미션 오일은 교체가 필요없다고 메뉴얼에 있기는 할텐데, 정비소에서는 7~8만에서는 교환하는게 차 수명에 좋다고 합니다.

    • @user-vd1bq8ff4l
      @user-vd1bq8ff4l 3 년 전

      무식하면 용감..하다더니
      용량이 7 리터라고치고 7리터 넣었을때 오일배출구에 오일이 적정량나와야하는게 시동걸고 오일온도60도에서 측정하기에 부피팽창으로인해 오일이 찔끔 나오고 9리터 넣으면 콸콸 나오다가 찔끔 나오겠지
      공부좀 하고 댓글 달던가...
      정비사가 헛소리한다고?
      참...

    • @timpale1
      @timpale1 3 년 전

      @@user-vd1bq8ff4l 그니까 님말도 나오는양 보면 안다는거네요??

  • @_Kane_
    @_Kane_ 4 년 전 +9

    14:00 묻는말에 답변은 안하시고 횡설수설

  • @user-cp8qe2uw9j
    @user-cp8qe2uw9j 4 년 전 +2

    버튼도 보고 계기판도 봐야지 버튼만보고 앞만보고 누를거면 왜 운전을 하는거인가요??뒷바퀴에서 쿵소리가 날정도면 생각있게 말하는건가??어지간하게 방송좀 하세요

  • @user-rx5gf2we7g
    @user-rx5gf2we7g 4 년 전 +5

    아즘마 ㅋㅋ 나오지말지 이미지 하락 어쩔거요

  • @user-dy2yc5yj2o
    @user-dy2yc5yj2o 4 년 전 +3

    보상받지 말고 보험처리 잘 받으세요. 앞으로 운전 조심하시길~

  • @user-xe3yc9li4s
    @user-xe3yc9li4s 4 년 전 +14

    정리 해드리겠습니다
    실제 영상을 보시면 운전자는 쿵! 이라고 입으로 소리를 먼저 내고 쿵 소리가 났는데
    턱이 있는곳에서 바퀴가 떨어지던 평소와 다르게 충격이 컸다
    이상하게 생각은 했지만 시동이 꺼진것인줄은 몰랐다
    운전자 분은 한번 서고 다시 출발할때 내리막 길이 아니라고 말씀하시는데 그걸 떠나 브레이크는 안듣고 갑자기 빨라지니 급발진인줄 알았다
    그런 당시 본인의 생각은 이랬다 이렇게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브레이크 페달은 다 들어갔으니 그게 끝까지 밟은것이라 생각하셨을 것이고
    그 상황에서 더 꽉 밟을수도 있었지만 이 분은 페달은 끝까지 들어갔으니 그것이 다 들어갔다고 생각했나봅니다
    이 부분은 사람들이 개인적으로 생각 하는 부분이니 그건 생각하지 말고 봅시다
    펠리세이드 동호회에서 도와줘봐야 현대와 접촉하고 보상을 다 받고 글 삭제하고 사라질것이다
    라는 글에 화가나서 나는 그렇지 않을것이다
    만약 내가 보상을 받을거라면 피해 보상 3억과 GV80을 달라고 할것이며 나에게 제대로된 안내/답변을 해주지 못한 직원3명을 해고하라고 요구할것이다
    그 요구를 들어주지 않는다면 현대와 협상하지 않을것다
    이렇게 말도 안되는 요구를 할 것이니 만약 내가 글을 삭제하고 사라진다면 그렇게 협상한것으로 보고 당신들도 나와 같은 사고가 난다면 나 처럼 그런 요구를 해라
    이런 뜻으로 이야기를 한것이란 말
    여기서 직원들에 관해서 화가나는 부분이 운전자분은 현대와 엄청나게 많은 접촉을 하려고 시도 했고 사고에 관한 정확한 이유를 알고 싶은데 현대와 접촉이 단절되어 불가능 하였을겁니다
    그 와중에 접촉 가능한 직원은 그 서비스 응대 직원들 이었겠죠
    그러니 그 분들에게 화가 났을겁니다
    직원분이 차를 보호하기 위해 시동이 꺼진것이다 라고 말을 했는데 이것은 직원분이 모르고 틀린 말을 해준것이고
    정확한 분석 데이터를 알고싶어 달라고도 요청 했을텐데 주질 않았으니 화가 났을겁니다
    그런 데이터를 받을수 있었던것도 명장님도 개입을 했고 이슈도 많고 해지니 늦게라도 공개를 한것 같습니다
    아무리 현대와 접촉을 하려해도 연결이 안되니 본사로 직접 찾아갔지만 아무것도 할수가 없었을겁니다
    차량의 환불이라도 받고 싶어 잘 모르면서 알아보니 주위에서 조언정도를 들으셨을것이고 환불이라도 받을수있는 이유를 가지고 현대와 이야기를 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았겠죠
    환불이라도 받기 위해 주장하는 이유는 사고 이후 프로그램 로직이 바뀌었으니 로직을 바꾼것은 현대의 과실임을 간접적으로 인정한것이 아니냐
    수입과 내수 차량 로직이 다르게 설정 되어 있으니 한국 차에 그런 로직을 넣지 않은것은 현대의 잘못이 아니냐
    무상 보증 기간에 이런 사고가 났으니 환불을 받을수 있는것 아니냐
    이런 부분을 주장하시지만 그렇다고 현대의 과실이라 볼수 없어 현대는 환불을 해 줄 수가 없다라고 답을 받았고
    현대는 법적으로 책임이 없으니 소비자 보호원에 이야기를 해볼수도 있다는 방법을 들었고 지금 진행 중인듯 합니다
    그런데 우리는 단면적으로 편하게 상황을 듣는것이고 이 분은 오랜기간 접촉하려 했지만 안되니 얼나마 화가 났겠습니까
    그 긴 시간동안 현대에게 들을수 있는 부분은 고작 저것이고 그나마 조금이라도 자세하게 알수 있었던것은 명장님이나 유튜버들 때문이었겠죠
    그것도 없었으면 현대라는 대기업 문턱도 못갔을 거라 생각합니다
    우리는 만약 내가 그 입장이었다면 이라는 생각으로 그 부분은 좀 이해해주고 그 분노는 공감 해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이분의 말이나 성격이 너무나 답답한 동내 주부들 수다로 질문과 다르게 한 5초 나가다 삼천포로 계속 빠지니 답답한것이죠
    또한 여자들의 수다 처럼 인터뷰가 아닌 나를 공감해주는 대화를 하려고 하는것 같습니다
    질문을 하고 답을 하고 또 질문을 하고 답을 하고 이렇게 진행이 되어야 하는데 답변이 그냥 두서 없는 동내 주부들 수다가 되버리니 엉망인것이죠
    예를 들면 직원 해고에 관해 물어보면 갑자기 앞뒤 다 자르고 직원들이 지식이 없었다
    또는 직원들이 의미는 있었지만 으로 말을 끝내 버리거나 이어가질 못합니다
    잠깐 말 하다 아니~ 어쨌던 나도 빨리 끝내고 일도 못보고 가정도 돌봐야 하는데~ 그러면서 답변을 해야 하는데 짜증내면서 수다를 하시죠 ㅋㅋㅋㅋㅋ
    해고보다 서비스 마인드를 가지고 직원으로서 정확한 지식으로 응대를 해줄수있게 현대에서 교육을 하길 바란다
    이런식으로 말을 해야하는데 우리가 알아서 해석해야 되니 무슨말 하는지 답답한거죠 ㅋㅋㅋ
    그래서 1시간 넘는 영상보고 보고 짜증만 가져가시지 마시라고 제가 필요한 부분이라 생각한 부분만 간추려서 적어봤습니다
    이렇게 진행이 된 이유는 노사장님이 서로 말을 맞추고 대본대로 진행하는것은 시청자가 볼때 진정성이 없다고 생각하여
    계획된 순서 없이 진행되었기 때문에 그런것인데 출현자분이 이렇게 말씀 하실줄은 몰랐겠죠 ㅋㅋㅋㅋㅋ
    이 분의 말을 다 믿느냐 아니냐는 개인이 판단할 문제고
    저는 자신의 실수를 감추려하거나 말의 앞뒤가 안 맞는다고 생각되는 부분도 있어 저는 다 믿지는 못하겠습니다
    이 방송 이후 진행하고 계신 내용을 멈추고 개인 과실로 마무리를 지을 생각인듯 말하고 있으니 그렇게 마무리 할지는 두고 보면 될것 같습니다

  • @ksayop
    @ksayop 4 년 전 +16

    이 아줌마 관상도 노사장이랑 또이또이네 ㅋㅋㅋ

  • @user-asdfsongyi119

    사고난 아랫동네 사는데 거기 미륵산 올라가는길 내리막길 심한데 지금 하는 얘기에서도 영상과는 다른 본인 생각만 얘기하는게 있네요...사고 난건 안타까운데 얘기하실때 본인 영상 한번 다시보시고 정리 하심이....쿵소리며,중간에 다른분 만나고 천천히 출발해서 내려갈때...엑설밟은 속도가 아닌듯....

  • @user-vp7bf3yu7h
    @user-vp7bf3yu7h 4 년 전 +8

    노보스 풀악셀 ♡

  • @user-su4vd9ki4n
    @user-su4vd9ki4n 4 년 전 +3

    버스는 떠났다. 코로나 때문에 묻혔는데

  • @user-lv7nr1uy9t
    @user-lv7nr1uy9t 4 년 전 +6

    1종보통면허를 가지고 있지만 수동운전경력이 얼마나 되시죠?
    그리고 수동변속차를 운전했다면 그 차를 언제까지 운전하셨어요? (전 97년 1종보통면허이고 그동안 군대(26개월)제외하고 프라이드베타(수동), 아반떼xd스포츠(수동), 벨로스터js(수동)타고있음) 팰리운전자분이 보통면허가 있고 운전경력이 오래되었다고 운전를 잘한다고 애기하면 안되죠? 인싸~~~님!

    • @hyunwooyun7598
      @hyunwooyun7598 4 년 전

      잘난척은 ㅋㅋ 초짜 김여사는 아이다
      이말이지 멀 그리 씹고싶노

    • @user-lv7nr1uy9t
      @user-lv7nr1uy9t 4 년 전

      @@hyunwooyun7598 주무세요.

  • @heartafire82
    @heartafire82 4 년 전 +3

    음... 철vs알루미늄 영상도 그렇고 지금 영상도 그렇고 노사장님이 하실 수 있는 컨텐츠를 잘 잡아내시는것 같아서 좋아용~ 노사장님 주변에 사람들이 모이는것을 봐도 그렇고 역시 나쁜 아저씌는 아닌것 같아요 ^^

  • @reznor866
    @reznor866 4 년 전 +11

    솔직히 말씀드리겠습니다. 시동이 꺼지는 현대도 개선이 필요한건 분명하지만 여기나오신 펠리세이드 차주분도 분명한 실수가 있었고 그것에 대해 제대로 알아보지 않은 체 급발진 차량결함 주장하고 아니니까 계속 말이 바뀌시고..쿵소리는 본인 입으로 낸거라는둥..
    터무니 없는 요구해서 한몫챙겨보시려 하셨겠지만 지금은 그것때문에 지탄받으니 보상 필요없고 공익을 위해서다고 둘러대는거로 보이는 건 저뿐인가요..

  • @leebong7848
    @leebong7848 4 년 전 +11

    본인의 운전 미숙에 대한 인정부터 시작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후 제조사가 이런 운전자도 있을 수 있는 상황에 대해 인지하고 뭔가 개선을 해 간다면 좋겠구요.
    전 제 운전 미숙으로 사이드브레이크 당겨 놓고 악셀밟고 다녀본 적이 있는 사람으로서 이후에 계기판을 보며 운전하기 시작했습니다.
    계기판 안 보고 다닌다는 걸 쉴드칠 이유는 없을 듯 합니다.
    펠리 김 여사가 사태를 당한 게 아니라 사고를 낸 당사자가 아닐까요?

    • @user-qr2to1yd6x
      @user-qr2to1yd6x 4 년 전

      정신 차리세요 ᆢ?????당신 저사고 났다면 그말 할수 있을까요 제발 이런글 쓰지 마세요

    • @leebong7848
      @leebong7848 4 년 전 +5

      제발 정신 좀 차리세요.
      사고가 나면 모든 운전 미숙은 다 합리화 되고 프리패스가 되는 겁니까???
      자칫 인사사고도 났다면 전 국민이 애도해야 한다고 하실 건 아니지요?

    • @t_yhan2973
      @t_yhan2973 4 년 전 +4

      @김종수 정신은 그쪽이 차리셔야ㅎㅎ..논리가 딸리면,. 당신(가족포함)사고나봐라 시전,...제발좀,..요, 평범한 운전자 라면 저지경 까지 안갑니다. 계기판 안본거에서 이미 끝난거에요.

    • @dgkim3116
      @dgkim3116 4 년 전 +1

      @@user-qr2to1yd6x 정신 제대로 챙기셔야죠 ㅉㅉ

    • @user-bu5id3xh9w
      @user-bu5id3xh9w 4 년 전

      반박하느ㄴ분들 냄새너무나내요
      서로친구로보임 ..

  • @bklee-kx2kb
    @bklee-kx2kb 4 년 전 +14

    펠리김여사님 말하시는거보면 쿨하신데... 너무 심한 요구를하지 않았으면 여론이 이렇게까진 안됐을텐데...
    직원짤라라고했던거 너무 반발이 심했음.... 그거까지만 않았으면 사람들이 이렇게까진 안됐음...
    직원들은 무슨죄임?? 그냥 월급쟁이인데..

    • @user-od4nc6wv2j
      @user-od4nc6wv2j 4 년 전 +2

      @마가린 그러게 말은 주워담을 수 없는데 조심했어야지

  • @yj4333
    @yj4333 4 년 전 +1

    인터뷰가 감동적입니다. 허드슨 강의 기적 예시는 정말 정곡을 짚었다고 봅니다.

  • @user-li1hy4fd1x
    @user-li1hy4fd1x 4 년 전

    엄청난 금액요구는 어찌되었나여?

  • @user-xs4kb1ow3x
    @user-xs4kb1ow3x 4 년 전 +1

    차량가격 오르겠네 난반댈세

  • @jhy2013
    @jhy2013 4 년 전 +3

    실제 보상요구 하면 잘못인가요?
    실험용 마루타 됐는데 그냥 넘어가는게 맞소??
    여기 댓글단 사람중 현대에서 일하는 분들에게 머좀 물어봅시다
    수출차는 버튼 잘못넣어도 시동 안꺼집니까??
    진짜 내수용과 다르게 만듭니까??

  • @StoryBy079
    @StoryBy079 4 년 전 +16

    수고하셧습니다 ㅠ 나와주신 김여사님 인싸케이님도 고생하셧습니다. 라이브를 끝까지 보지도 않고 계속 악플부터 올리는 분들 그러면 마음이 편하고 좋습니까 본인의 가족의 일이라고 생각해 보십시요 에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