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o Asada 2010 Olympic LP NBC

공유
소스 코드

댓글 • 466

  • @scottw6704
    @scottw6704 4 개월 전 +21

    What I love best about Mao is the way she combines the lyrical grace of the pre-2000s skating with the deep edges and clean technique of the post-2000s.

  • @user-cq9ss6bv2u
    @user-cq9ss6bv2u 7 개월 전 +6

    浅田真央さんやアスリートの方は本当にメンタルとその選手選手のされている競技の向き合われ方がストイックで自分の弱気なところを絶対に見せない方たちが多くてどうしたらこんなに強い自分でいられるのか。 
    私は何のときでも自分に悔しくなったりしたらむきだしにでたり今でもしたりする時があって本当にアスリートの形に尊敬の意しかないです😢見させて頂いてありがとうございました😭

  • @user-jd7wl9ns6l
    @user-jd7wl9ns6l 11 개월 전 +52

    한국인들 참 착한 듯 옆나라는 김연아 언급은 무슨 오히려 욕하던데 한국인들은 칭찬 존나 해주고ㅋㅋㅋㅋ 한국인은 한국인에 인색하다라는 말이 딱 맞네요^^

  • @user-pq4mh7sk7b
    @user-pq4mh7sk7b 2 년 전 +115

    실력에비해 점수를 퍼받았지

  • @nsaids1923
    @nsaids1923 3 개월 전 +12

    This is one of my most favorite programs ever. It’s extraordinary!

  • @user-vu2ge2ww5y
    @user-vu2ge2ww5y 2 년 전 +211

    she did her best. Japanese people must not criticize her

    • @user-gs4ps7pp4o
      @user-gs4ps7pp4o 2 년 전 +33

      all japanese love her!
      I haven't ever saw people who dislike Mao

    • @lololol6614
      @lololol6614 2 년 전 +19

      @@user-gs4ps7pp4o well we heard of things tho.. that mao didnt wanna skate anymore becuz of her anti fans who want her to step down and things..
      Just so u know quite a number of Koreans wanted her to get gold in sochi if yuna failed to get one. That, sochi might be Maos turn to get the gold..or sth. I mean our first choice would always be yuna, but at the same time, our second fav was Mao.(we also heard of the stories about her mom so..)
      So lots of Koreans always wonder if she is doin well

    • @Google-U
      @Google-U 2 년 전 +15

      @@lololol6614 I heard a rumor that perhaps the reason she was no longer interested in skating was because she learned that one morning news cast had told him that Mao could not beat Yuna. But she herself won't talk about it. I remember especially around the Vancouver Olympics, the argument was that Mao was below Yuna and would not win. I had the impression that most of the Japanese media at that time reported Mao negatively.
      From the comments on the KRplus video, I know that Koreans support Mao as well. On the contrary, we also know that there are Mao's antagonists. Japan too, many Japanese are also supporting Mao, but there are also antis.

    • @user-qh4ks7em7b
      @user-qh4ks7em7b 년 전 +11

      @@lololol6614 Mao's father is a Korean.

    • @_MAOTA95
      @_MAOTA95 년 전 +4

      @@user-qh4ks7em7b Proof?

  • @hgclarke25
    @hgclarke25 년 전 +16

    Music is big, dark and Russian I love it

    • @user-dg4jw5if7y
      @user-dg4jw5if7y 년 전

      Yup it's not for a cute girl like Mao.......It's too RUSSIAN...LOL~~*

  • @Delicate_0
    @Delicate_0 8 개월 전 +9

    난 이 프로그램도 너무 좋더라

  • @nanasumi
    @nanasumi 2 년 전 +28

    Awesome! 😊

  • @ouiilest
    @ouiilest 6 개월 전 +8

    It goes without saying that her technique is top-notch, but her speed in recovering from mistakes midway through, her quick change of mind, and her mental strength are also impressive.
    Considering these points, I believe that there is no other figure skater who is as physically and mentally beautiful and captures the hearts of the audience.

  • @biglee13m
    @biglee13m 년 전 +35

    Imagine getting ready to perform and hearing Yuna Kim's standing ovation from backstage. That was hard for her already.

    • @hand-cream
      @hand-cream 10 개월 전 +28

      쇼츠프로그램에서 김연아도 백스테이지에서 아사다마오의 박수세례를 들었습니다

    • @user-fk4im2bo8z
      @user-fk4im2bo8z 8 개월 전 +9

      ​@@hand-cream멘탈과 정신력의 차이인거죠 항상 자국내에서 더잘하는 선수보다도 점수퍼주고 메달주고 잘한다 잘한다 자라왔으니 멘탈이 김연아보다 낮을 수 밖에 없죠.. 일본피겨계에서 마오를 아낀다고 했던 일이 오히려 마오를 망치고 있었던 격😅..

  • @user-bh6in2zo4w
    @user-bh6in2zo4w 년 전 +18

    노래가 진짜 최악.. 왜 하필 골라도 이런 노래를 골랐는지 모르겠음 연아보다도 팔다리가 얇은 몸인데.. 원래 잘하는 서정적인 곡 했음 그래도 작품으로 남았을텐데ㅠㅠ 음악을 끌고 가지 못하고 음악에 끌려가는 것 같음..

    • @user-qw6gw1gg8h
      @user-qw6gw1gg8h 개월 전

      그래도 보다보면 어느 이미지(?)를 원한지 알거 같음 ㅋㅋㅋㅋ

  • @ST-xt3ub
    @ST-xt3ub 년 전 +11

    😊真央さん素晴らしいトリプルアクセル‼️いつも高度な技術に挑戦する姿勢が大切。真央さん大好き💕です。

  • @stepitup25
    @stepitup25 2 년 전 +85

    Absolutely love her! Her triple axels were so satisfying to watch, and love the commentators’ excitement when she landed them.

  • @whatisyoung
    @whatisyoung 년 전 +105

    같은 프로그램에 트악 2개를 배치한 난이도 높은 플그라 평가받았지만 막상 경기를 다시 보면 3-3컴비도 없고 룹을 제외한 트리플 점프에선 자세가 심각하게 망가져 있음. 오로지 악셀 점프를 위해 안무를 몽땅 축소시키고 허전한 플그였음… 마오의 어느 다른 플그를 봐도 이렇게 허전한 경기는 없었는데 그만큼 본인도, 마오를 직접적으로 케어하던 일본연맹도 금메달이 간절했던거임… 계속 보면 알겠지만 마오는 경기가 끝난 직후에도, 키크존에서도 눈물 한 번 보이지 않는 매너를 갖춤. 모든 게 끝난 뒤에 자국 인터뷰에서 말 한마디 떼려는 순간 눈물 흘리는 게 자꾸만 생각남.

    • @t282777
      @t282777 년 전 +1

      ㅠㅠ

    • @user-vu5nt5pz4v
      @user-vu5nt5pz4v 10 개월 전 +36

      김연아 선수가 프리에서 실수를 두번은 해줘야 마오가 역전가능한 상황이었는데 하필 마오 경기 직전에 슈퍼클린이라... 마오가 클린해도 금메달 가능성이 0이라 멘탈 나갈만했죠 ...

    • @woorikim447
      @woorikim447 8 개월 전 +9

      난 일본에서 얘한테
      기대건게 얼만데 이러면서 인터넷에서 욕하고 엄청 매도하고 그랬던게 너무 속상함
      저정도도 진짜 잘한건데;;

    • @wdaniel4914
      @wdaniel4914 6 개월 전 +1

      Your comment is so horrible. terrible mind

    • @_MAOTA95
      @_MAOTA95 5 개월 전

      @@wdaniel4914 Do not translate the Hangul characters in Mao's video. Some of the comments are loving, but there are a lot of particularly awful words here.

  • @user-eu1mw6kc6h
    @user-eu1mw6kc6h 2 년 전 +88

    경기 중반부에 스케이트 날이 얼음에 걸린 것 같은데 그 이후로 멘탈이 무너져서 트리플악셀을 2번이나 시도한게 무색할 정도로 이후 경기 컨트롤을 못했음...아사다 표정이 딱 망한걸 직감한 표정임...

    • @user-lj8zk7mm1g
      @user-lj8zk7mm1g 2 년 전 +10

      그렇지요 할줄은몰라도 이젠 우리도 연아덕분에 볼줄은안다고요 ㅎㅎ

    • @user-ti3lg6ho7t
      @user-ti3lg6ho7t 년 전 +21

      플립 더룹 더룹 뛸때 인터뷰에서 이점프를 성공해야한다라는 생각을 안하고 점수만 생각하다가 집중력을 잃었다는식으로 말했었던거같아요

    • @user-vu5nt5pz4v
      @user-vu5nt5pz4v 11 개월 전 +17

      이미 빙판 들어가기 전부터 전광판에 마오가 금메달 따려면 154 점 이상 받아야 된다고 뜬 걸 봐버려서 멘탈 바사삭 됐을 듯...
      신체점기 하에서는 마오가 자력으로 절대 금메달 못따는게 거의 기정사실이라 김연아가 큰 실수 두 번 정도 해 줘야 했는데 김연아가 마오 바로 앞 순서에서 슈퍼 클린한 순간부터 금메달은 굿바이라 억장 무너질만함.

  • @sadie6141
    @sadie6141 4 개월 전 +7

    Legend!

  • @lijiashu
    @lijiashu 3 개월 전 +5

    Mao Asada is the best skater in the world. Her skating will be remembered forever.

  • @user-mc3dx5mc3z
    @user-mc3dx5mc3z 년 전 +19

    迫力満点!其れから満足!

  • @hpgmhl7713
    @hpgmhl7713 년 전 +32

    요새 러시아 애들 뛰는거 보니까 마오 정도면 선녀였네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iw8zr5mu7m
    @user-iw8zr5mu7m 2 년 전 +16

    すばらしい!

  • @Google-U
    @Google-U 2 년 전 +125

    This is not dance but art, and it is very difficult for a 19 year old to express this song. It was said by many people that it's not for her, but she managed to give such a powerful performance.
    Unfortunately, there was a jumping error in the Olympics, but I was so happy to see a mistake-free program in the World Championships after this.
    And she was the first female skater to jump 3A three times in the Olympics! That's amazing!!!

  • @sweet_salty_sweet_salty

    음악만 웅장해.... 음악에 처음부터 끝까지 질질 끌려다니다 끝남. 회전수부족에도 점수만 쳐받던 기억이나서 지금도 재수없다.

    • @user-cr5si1jq6w
      @user-cr5si1jq6w 년 전 +1

      올림픽은 회전수 채웠어용

    • @vghhjjjj
      @vghhjjjj 년 전 +9

      @@user-cr5si1jq6w 두번째는 회전수 부족 판정 받았어요

    • @jwjwjw00602
      @jwjwjw00602 년 전 +2

      @@vghhjjjj 첫번째 두번째 트악 둘다 회전수 부족 판정 안받았어요. 다만 두번째 트악은 회전수부족이 맞아보이긴 하죠

    • @vghhjjjj
      @vghhjjjj 년 전 +2

      @@jwjwjw00602 역시 올림픽은 퍼주네요 재평가는 아니지만 치팅 트악이라도 약 안빨고 랜딩 한것만 해도 대단

    • @user-dg4jw5if7y
      @user-dg4jw5if7y 년 전 +1

      말뽄새하고는........... 그렇게 말하는 넌? 얼음위서 기지도 못하는 주제에...저렇게까지 잘하는 게 어디 쉬운 줄 알어? 맘 쓰는 꼬라지 보니 잘 살긴 텄다~~

  • @user-hs1io1xi8r
    @user-hs1io1xi8r 년 전 +42

    This program is literally unique. No others skaters since 2010- have skated like this, extraordinary. That is why I always come back here.

  • @momo....
    @momo.... 2 년 전 +54

    이걸 김연아가했으면 진짜 레전드였을텐데.

    • @user-ti3lg6ho7t
      @user-ti3lg6ho7t 2 년 전 +21

      코치가 뒤바뀐 느낌이죠 기술적으로 완벽한 연아에겐 타라소바가 기본기술이 약한 마오가 오서에게 갔으면 쫌 더 나았을텐데

    • @user-jb3vj7fi2d
      @user-jb3vj7fi2d 년 전 +9

      뭐래? 기술자체가 다른데!

  • @Drykhsw
    @Drykhsw 2 년 전 +60

    뛰기전에준비단계가개길다

  • @waitthere1813
    @waitthere1813 2 년 전 +75

    It's the choreographer's mistake. She is such a lovely and lively person and she has strong jumping technic. But the music made her put so much energy to frown her face, which might be totally difficult to any skaters.

    • @MrChaseBlue
      @MrChaseBlue 2 년 전 +23

      Actually, I think this program was a near masterpiece and arguably, the highlight of her career. You can just feel the passion in her skating, as well as the pain and sorrow that she had to endure during that quad. It’s a huge risk for sure as it has proven divisive to folks and you also cannot hide behind the program as the music puts her front and center. However, time has treated this program kinder than Yuna’s FS program her Olympic year imo.

    • @thebiguncutone
      @thebiguncutone 년 전 +13

      This program actually suits to Yuna Kim LOL

    • @_MAOTA95
      @_MAOTA95 년 전 +8

      @@thebiguncutone Kim can't handle this difficult song well. lol

    • @thebiguncutone
      @thebiguncutone 년 전 +7

      @@_MAOTA95 Nope

    • @thebiguncutone
      @thebiguncutone 년 전 +14

      @@_MAOTA95 She can.

  • @ChristineTheHippie
    @ChristineTheHippie 년 전 +29

    There will only ever be one Mao Asada.

  • @user-sd1xt9se3u
    @user-sd1xt9se3u 년 전 +11

    아사다마오 이러고 져서 핑계가 ' 노래가 중요한지 몰랐어요 ' 이 ㅈㄹ함 ㅋㅋㅋㅋ 김연아 007 개핫하니깐 그거에 묻혀서 지가 진거라고 ㅋㅋㅋㅋㅋ

  • @user-sh2yy6ft8o
    @user-sh2yy6ft8o 2 년 전 +74

    마오 자신도 잘 하지 못한걸 아는 듯한 표정...

  • @user-cu9dm1hm2r
    @user-cu9dm1hm2r 년 전 +18

    선곡이 영... 아닌거 같다.. 마오랑 안어울려.. 너무 묵직함.. 우울증 생길판 .. 그러니까 본인도 타면서 몸이 더 무겁게 느껴졌을 거임

    • @user-ji8qi4ny4w
      @user-ji8qi4ny4w 5 개월 전 +1

      ㅇㅈㅋㅋㅋㅋ마오 귀염상인데 의상부터 곡까지 너무 이질감 듦

  • @Yeeeeeeji_n
    @Yeeeeeeji_n 년 전 +10

    음악이랑 마오랑 안어울려.. 마오는 서정적이고 밝은음악이 어울리는데 자기랑 어울리는 음악나오면 더 좋았을텐데…

  • @K-Director
    @K-Director 년 전 +63

    지금 다시보면 굉장히 고난이도 프로그램에다가 초반부만 보면 진짜 무섭도록 잘탄다.
    스케이팅도 다른 뚝딱이 선수들에 비하면 정말 잘타는 선수인건 확실함.
    이때 활동하던 선수들 사이에서 제일 스케이팅 잘타는게 눈에 보이는 선수 탑3가 연아,마오,카롤리나 였으니까.
    처음 트악2번에다가 콤비점프도 ㄷㄷ한 구성...
    근데 항상 러츠 롱엣지로 뛰고 막판에 실수하면서 멘탈 무너진게 컸지...
    이때가 마오 전성시대였던거같은데 항상 잘하던 하늘하늘한거 하지 그게 아쉬워

    • @user-vu5nt5pz4v
      @user-vu5nt5pz4v 11 개월 전 +21

      마오의 최전성기는 시니어 올라온 직후 (체형변화로 몸이 성장하기 전 시기)였고 2009 - 2010 시즌에는 초반에 상당히 부진했어요. 트리플 악셀 성공률이 많이 떨어지면서 쇼트부터 큰 실수와 함께 50점대 후반으로 시작하는 경우가 많았고 올림픽 전 그랑프리 시리즈까지 부진이 계속되서 결국 파이널 진출도 실패했습니다.
      마오의 가장 큰 문제는 근력 부족으로 인해 트리플 - 트리플 점프가 회전부족이 생긴다는 점이었습니다. 신체점기 하에서는 트리플 악셀을 뛴다 하더라도 트리플 - 트리플 점프가 없으면 기술적으로 무척 불리해지게 됩니다.
      마오가 트리플 악셀 두번이라는 고난도 구성이긴 하지만 러츠도 없고, 트리플 - 트리플도 없으니 예상보다 기술점에서 김연아 선수보다 큰 메리트가 없었어요. 또 김연아 선수가 러츠 두번, 연결 트리플 두번이라는 고난도 구성에 더해 GOE (수행점수) 가 어나더 레벨인 것도 한 몫 했습니다.
      여러모로 신채점기 벤쿠버 올림픽에서는 마오가 김연아를 이기는 확률은 거의 제로였죠. 김연아가 프리에서 큰 실수 2번 정도 하고 마오가 프리를 올 클린해야 희박하게나마 역전 가능했는데 저 시절 김연아 선수는 무적 모드라 마오가 자력으로 금메달따는 시나리오는 그냥 불가능...

    • @asleepyyoungman9272
      @asleepyyoungman9272 10 개월 전 +14

      @@user-vu5nt5pz4v 정확한 의견입니다. 마오가 3-3의 회전부족이 없었다면, 소치때와 동일한 구성을 가져왔겠죠. 소치때 3-3을 다시 가져왔던건 "언더로테이션"이라는 새로운 판정이 생겼기 때문이니까요. 사실 밴쿠버때 마오의 점프 구성은 참 특이?했습니다. 트리플악셀 두번이라는 어마어마하게 어려운 난이도인데, 그 뒤에 연결트리플은 0..... 러츠 0....

    • @v-.-vv
      @v-.-vv 9 개월 전 +1

      02:36 실수이후 멘탈 무너진게 보이네요 지금보니 너무 좋은 연기였는데 아쉽겟어요 마오선수

    • @user-vu5nt5pz4v
      @user-vu5nt5pz4v 2 개월 전 +3

      ​@@asleepyyoungman9272 마오가 트악을 뛸수 있었던 것은 분명히 무시못할 재능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구채점기 시절처럼 모든 프로그램의 초점을 고난도 점프에만 집중시킨 전력이 가장 큰 패인이었다고 봅니다. 일본 언론도 기본기 부족을 외면하고 트악에만 집중하면서 이를 부추긴 측면도 있습니다.
      다른 선수들이 시니어 진입한 뒤 3-3 연습하고 GOE 끌어올리는 시기에도 주구장창 악셀만 고집하니 한계가 명확했조. 3-3 버리고, 러츠 살코 버리고, 단독 토룹을 쓰게되니 리스크에 비해 효율이 떨어지고요.
      구성점수 면에서도 점프 성공을 위해서 트랜지션과 안무를 버리거나 수정하니까 안무가의 명성이 무색하게 빈 공간이 눈에 띄고 특히 후반부로 갈수록 그 점이 눈에 더 들어왔어요 😅

  • @ashlabelle
    @ashlabelle 11 개월 전 +17

    Being there in 2010 and watching that insane battle for gold between Mao and Yuna can't have been anything but crazy

  • @user-jz7xl8il7u
    @user-jz7xl8il7u 4 개월 전 +2

    会場の空気を変えた‼️

  • @name-rv4zj
    @name-rv4zj 년 전 +28

    지금보니 잘 하긴 잘하네요.
    프로그램 난이도도 높고, 회전도 초반에는 잘 했는데 안타깝게 마무리에 두 번의 실수가 안됐네요.

    • @user-vu5nt5pz4v
      @user-vu5nt5pz4v 2 개월 전 +2

      쇼트는 완벽한 수행이었고 프리에서도 초반 분위기는 상당히 좋았어요. 트악 두 번 모두 성공하고 스파이럴 시퀀스까지 흐름이 좋았는데 두번째 플립에서 다운그레이드 먹고 멘탈 나가서 이후에 3T는 통으로 날렸어요 😅
      올림픽 전에 악셀 성공률 높이려고 엄청난 다이어트를 감행했는데 결국 경기 후반에 체력/집중력이 떨어지는 부메랑으로 돌아온거죠

  • @user-mc3dx5mc3z
    @user-mc3dx5mc3z 2 년 전 +15

    鳥肌が立つね~!

  • @skoco3864
    @skoco3864 년 전 +6

    마오때 기술에만 집착하다보니 표정연기가 너무 드라이해서 후배부터는 표정연기가 많이 좋아졌던데
    참 잘타던 선수였는데 하필 연아랑 맞붙는바람에

  • @user-jz7xl8il7u
    @user-jz7xl8il7u 4 개월 전 +2

    バンクーバーの真央さんはもはや伝説だわ。

  • @user-vl5wh3lc1k
    @user-vl5wh3lc1k 9 개월 전 +7

    천재 맞네. 부담안갖었으면 좋은 ㅅㅣ합 됬을텐데 그래도 연아가 이겻겠지만

  • @user-mc3dx5mc3z
    @user-mc3dx5mc3z 2 년 전 +4

    幸せ!

  • @user-vn2lf1qh3y
    @user-vn2lf1qh3y 2 개월 전 +2

    i think she should be the numberone,,,,,

  • @kangjinkim5928
    @kangjinkim5928 2 년 전 +90

    충분히 좋은 선수인데 본인의 개성과 매력에 맞는 음악과 안무였으면 어땠을까 싶네요. 타라소바와의 만남은 개인적으로 좀 아쉽습니다.

    • @user-cr5si1jq6w
      @user-cr5si1jq6w 2 년 전 +11

      지금보니 프로그램 와 어렵네요 ㄷㄷ.... 현재선수들도 어려울거같은 프로그램인디..
      그래도 잘하네요 마오 ㅜ

    • @kangjinkim5928
      @kangjinkim5928 2 년 전 +5

      @@user-cr5si1jq6w 그러니까요. 기량이 좋은 선수인데 너무 들볶아서 좀 안쓰러웠네요. 일본인이라서 받은 이점도 많았겠지만요.

    • @user-vu5nt5pz4v
      @user-vu5nt5pz4v 년 전 +7

      @@user-cr5si1jq6w 무작정 고난도 점프 구성보다는 선수의 성공률, 완성도, 체력, 안무소화력을 다 고려해서 짜야하는데 타라소바 코치가 무리했던 것 같아요. 물론 저렇게라도 높이지 않으면 현실적으로 금메달이 불가능이긴 했지만요...
      마오가 저 시즌에 트리플 악셀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살을 무리하게 뺐어요. 영상을 보면 팔다리가 무척 가늘고 말랐죠. 트리플 악셀은 둘 다 성공했지만 결국 경기 후반 상대적으로 쉬운 점프에서 실수가 두번이나 나온건 결국 무리한 다이어트로 인한 근력의 손실과 체력, 집중력 저하라고 보여지네요.

    • @user-cr5si1jq6w
      @user-cr5si1jq6w 년 전 +5

      @@user-vu5nt5pz4v 사실상 클린해도 금메달은 무리라고 생각이 들어서.. 금메달 루트라면 2트악에 트플립이랑 트룹 성공시켜야 가능하다고 생각이 드네요 음악도 사랑의꿈같은 노래로... 근데 저 금메달 루트가 ㄹㅇ 성공시키기 확률이 적어서 희박하지만

    • @user-vu5nt5pz4v
      @user-vu5nt5pz4v 년 전 +5

      @@user-cr5si1jq6w
      저도 같은 생각이에요. 트악 두 번 넣어도
      3A - 2T는 김연아 3Lz - 3T 보다 점수 낮고 단독 3A도 김연아 선수가 단독 3Lz에 가산점 2점 후반대 받으면 거의 차이가 없어졌죠...
      어차피 단독 살코와 플립, 더블악셀은 가산점 고려하면 김연아선수보다 점수 낮고 그나마 희망회로 걸어볼 만한게 3F - 3Lo 컴비 성공인데 마오는 애초에 3-3 자체가 네메시스 점프라 이것도 가망없는...
      마오는 김연아 선수가 그 전까지 거슈윈 프로그램을 클린하지 못했으니 김연아 선수가 긴장감 때문에 실수 몇번 해주고, 본인이 트악 포함 모두 클린하면 프리에서도 잘하면 역전 가능하다고 생각했었던 것 같아요.
      위의 상황이 구채점기라면 마오가 아주 운좋게 역전 가능한 시나리오였고 타라소바 코치도 구채점기에 익숙한 사람이다보니 같은 생각이었던 것 같아요. 다만 신채점기에서 두 사람의 점수차가 20점이 넘다보니 김연아선수가 프리 두 번 넘어져도 금메달인 상황이라...
      애초에 마오가 럿츠 아예 제외하고 단독 트리플 토룹을 가져온 순간부터 벤쿠버 올림픽은 필연적으로 질 수 밖에 없었다고 생각해요. 또 클린해도 모자랄 상황에 프리에서 플립 다운그레이드, 토룹 싱글링이라는 큰 실수를 저질렀으니 뭐... 사실 트리플 악셀 두 번도 회전수가 아슬아슬했고 약간의 투풋랜딩도 있었는데 심판진이 눈 감아준것도 있으니 상당히 구제받은 셈이죠.
      그나마 소치 올림픽때는 클린 가정하면 금메달도 아예 불가능은 아니었는데 본인의 쇼트 폭망 + 프리 언더/롱엣지 + 러시아 측의 방해가 모두 겹쳐 포디움 아웃...

  • @erivera4928
    @erivera4928 년 전 +2

    This is the music that Michelle Kwan was going to do in 2006

  • @vivid0720
    @vivid0720 2 년 전 +81

    아사다가 좀더 유연하고 부드러운 프로그램을 선택했더라면 결과는 더 좋았을 듯...여하튼 연아 마오 둘다 최고였다.

    • @user-un2pp2nf5z
      @user-un2pp2nf5z 2 년 전 +19

      연아 수준은 못미침
      아름다움 우아함 부족함

    • @tachikao8554
      @tachikao8554 2 년 전 +4

      @@user-un2pp2nf5z You don't know expression of Figure skat.
      You don't know sheer elegance.
      Elegance performance is not only vulgarity sexy acting,you know?
      You don't know Rachmaninoff's prelude "The Bells of Moscow.
      Mao is able to express this difficult number.  Amazing…

    • @lololol6614
      @lololol6614 2 년 전 +14

      @@tachikao8554 vulgarity in yuna's program? Lol, i never heard of that.
      Second i always wanted to tell u guys that ur newspaper editors made mistakes in translating. Sensuality differs from being sexual. (Or '色气' ) maybe u guys should use english dictionary more often seriously. If i was the commentator i would want to cry if some other countries editors translate my words into sth thats this much 'vulgar'. Thats called manipulation, man.
      Well i personally liked Mao, so..
      I guess i feel sorry about this choreography. (Along with yunas some other performances as well.)Cuz I know Mao had much much more interesting and awesome performences before. U dont need to tell me shes an amazing skater tho. I already know she is.

    • @user-jd7wl9ns6l
      @user-jd7wl9ns6l 11 개월 전 +5

      한국인들 참 착한 듯 옆나라는 김연아 언급은 무슨 오히려 욕하던데 한국인들은 칭찬 존나 해주고ㅋㅋㅋㅋ 한국인은 한국인에 인색하다라는 말이 딱 맞네요 둘 다최고라니 실례네요😂

    • @user-wi6np1tw8u
      @user-wi6np1tw8u 4 개월 전 +1

      ​@@tachikao8554
      정신이 이상한사람! 댁이 천박해요~

  • @user-nu8xf3lw6j
    @user-nu8xf3lw6j 2 년 전 +37

    연아도 잘 했지만
    마오도 잘했어요
    덕분에 행복했어요
    고마워요^^

  • @user-ji2hl3sv2s
    @user-ji2hl3sv2s 2 년 전 +20

    나만 이 프로그램 좋아하나 봄

  • @ftarica
    @ftarica 년 전 +2

    I came regularly here to enjoy it but also to remember how she was robed

  • @jeki6035
    @jeki6035 년 전 +7

    It should feel effortless...not labored. I was exhausted watching this performance.

  • @user-bw8im2je6x
    @user-bw8im2je6x 2 년 전 +25

    이 프로그램 좋아하는데 볼 때마다 그냥 미셸콴이 했었어야 했다는 아쉬움이...

    • @user-vu2ge2ww5y
      @user-vu2ge2ww5y 2 년 전 +2

      미셸콴은 점프가 걍 폴짝이고 몸도 뻗뻗해서 별로. 그냥 얼굴만 카리스마있죠

  • @ML-fu4lr
    @ML-fu4lr 2 년 전 +27

    난 아사다마오보다 안도미키가 더 좋았는데

  • @zzanga9299
    @zzanga9299 2 년 전 +58

    연기와 기술이 따로 뚝뚝 끊기네.....

  • @user-wz2ns3hb7c
    @user-wz2ns3hb7c 2 개월 전 +3

    초반 칭찬하더니 나중에 말도 안함. ㅋㅋ

  • @user-ggagga0
    @user-ggagga0 년 전 +28

    점프 퀄리티 자체나 표현력 일부는 정말 아쉬웠지만 올림픽 역사상 트악 3개 처음 뛴 여싱 프리에서 2개 처음 뛴 여싱임엔 변하지않음 게다가 트위즐 할 때마다 잘해서 눈에 띔

  • @_MAOTA95
    @_MAOTA95 3 개월 전 +1

    Why do so many Koreans visit here?

  • @user-ti3lg6ho7t
    @user-ti3lg6ho7t 2 년 전 +29

    나는 이해가안되는게 굳이 마오 영상에 마오칭찬하고 김연아 언급없는댓에 자꾸 김연아 불러서 마오깍아내리기하고 댓글로도 아사다마오 욕하면서 김연아선수 올려치기하는데 김연아선수가 물론 마오보다 뛰어났던건 누구나알고있고 다른 나라 사람들이 보면 우리나라 김연아 팬에대한 안좋은 인식도생길거같고 그냥 연아 칭찬은 연아 영상가서하지 굳이 타선수 칭찬하는댓에 태클걸고 내려치기하는건 안좋아보임

    • @user-cr5si1jq6w
      @user-cr5si1jq6w 년 전 +2

      동감합니다 ㄹㅇ

    • @user-zx7td9fm7e
      @user-zx7td9fm7e 년 전

      평생의 라이벌이었으니까

    • @user-dg4jw5if7y
      @user-dg4jw5if7y 년 전

      인격차이~~~ 아니, 짐승과 인간의 차이라고 생각하면 됨~~* - 여기서 마오 욕하면서 까는 한국 것들이나, 김연아 깍아내리는 일본것들이나 다 똑같이 짐승~~^^

  • @user-wb7uo1qf2j
    @user-wb7uo1qf2j 년 전 +7

    무슨 화질이 80년대야ㅋㅋㅋㅋㅋㅋ

  • @plasta51
    @plasta51 2 년 전 +54

    バンクーバーもソチも真央ちゃんのプログラムは記録以上に記憶に刻まれている

    • @user-vi4nv4sb7r
      @user-vi4nv4sb7r 2 년 전 +13

      Nope!

    • @user-wi6np1tw8u
      @user-wi6np1tw8u 2 년 전 +16

      실수하는 기억! 팽이처럼 잘 도는데..... 예술성은 빵점!! 🤮

    • @user-gs4ps7pp4o
      @user-gs4ps7pp4o 2 년 전 +5

      @@user-vi4nv4sb7r Koreans, please don't watch this video.

    • @iami8691
      @iami8691 2 년 전 +2

      this is why i hate some koreans

    • @user-cr5si1jq6w
      @user-cr5si1jq6w 년 전 +3

      @@user-wi6np1tw8u 아줌마머해여 한국욕먹이지말고 걍보세요 ㅋㅋㅋ

  • @kaosaepharn4326
    @kaosaepharn4326 년 전 +13

    Love Mao. Would she have won if she skated clean?

    • @williamt594
      @williamt594 년 전 +36

      no; even if she skated clean with the triple toe and the triple flip double loop double loop with positive GOE she would’ve been second to Yuna.

    • @ChristineTheHippie
      @ChristineTheHippie 년 전 +43

      No. Kim had a textbook 3lz-3T, and a flawless skate. Mao is great but even without the mistakes and two 3As, it wasn't at the same level. She didn't have a 3Lz , a 3S or a 3-3. Yuna was in a league of her ow

    • @_MAOTA95
      @_MAOTA95 년 전 +30

      Impossible. Because the gold medalist won with a score as good as a male athlete with a quad.

    • @jeki6035
      @jeki6035 년 전 +4

      No.

    • @biglee13m
      @biglee13m 년 전 +7

      Nah... just take a look at the coronation took place just before this. There was no way to top that but what a nerve of steel for Mao to go out there and do this right after hearing all that from backstage.

  • @lee-ix4qw
    @lee-ix4qw 년 전 +8

    잘하지만 음악을 좀 타면 더 자연스러울텐데요..

  • @ftarica
    @ftarica 2 년 전 +29

    2 triple axels

  • @user-ex2cg7oz7g
    @user-ex2cg7oz7g 9 개월 전 +5

    마오 연기는 혼이 담겨있네요 세월이 지나고

  • @KMUSIC-hm2fv
    @KMUSIC-hm2fv 2 년 전 +25

    本当にすごい。素晴らしい。息を飲むってこういうこと。唯一無二、フィギアスケーターでこういう表現者はもう現れないかもしれない。

  • @user-ym1rh6qm5x
    @user-ym1rh6qm5x 년 전 +6

    음악에 먹혀버렸어 러시아랑 진짜 안맞어

  • @wldk515570
    @wldk515570 2 년 전 +36

    아사다마오 연기하는게 엄청무겁고 힘들어 보이네요.ㅠㅠ

  • @rosie94204
    @rosie94204 9 개월 전 +3

    Mao was by far a much more innovative and exciting skater than kim. ❤❤

    • @_MAOTA95
      @_MAOTA95 8 개월 전 +3

      We come here to enjoy Mao's performance, but Koreans go out of their way to come to Mao's videos and are fed up with praising Kim, who has nothing to do with it.
      For some reason, Koreans come here more than 90% of the time. If they want to make fun of Mao, I wish they would do it in videos made by their own countrymen.

    • @node9691
      @node9691 5 개월 전

      @@_MAOTA95 You are so shameless lmao. Are you not embarrassed that a lot of people have recognized your username and called you out for hating on Yuna in other videos? So what makes you any better than those Koreans? I don't speak Korean but a lot of these Korean comments aren't even hate comments, a lot sympathize with Mao too. Imagine being a Yuna/Mao anti in 2023, embarrassing.

    • @_MAOTA95
      @_MAOTA95 5 개월 전

      @@node9691 What, I only comment on some specific videos, so am I a celebrity? lol
      How can you read my comments and think that I think I am brilliant?
      Translate them if you are really not Korean. Apart from some praise and defense, they are full of slander against Mao.
      And this is a normal performance video, there is nothing to criticize at all.
      There are plenty of videos made by Koreans that criticize Mao in a funny and funny way, so why don't you go there?

  • @user-cj6sy2oq9t
    @user-cj6sy2oq9t 10 개월 전 +4

    この時の真央ちゃんは本当にかっこよかった。日本人の誇りです。

  • @yui1374
    @yui1374 2 년 전 +39

    ひどいコメ欄だな

    • @lololol6614
      @lololol6614 2 년 전 +2

      Yes. 좀 미친 느낌이죠 다들 ㅋㅋ

  • @lucatamburini7549
    @lucatamburini7549 2 년 전 +18

    she wouldnt have won against yuna even with these axels and the triple toeloop…anyway mao is amazing

  • @iami8691
    @iami8691 2 년 전 +22

    浅田真央の演技は日本人の誇り。金メダル以上に心に残る

  • @user-mc3dx5mc3z
    @user-mc3dx5mc3z 년 전 +2

    興奮しました!

  • @user-nj2sw3ql9c
    @user-nj2sw3ql9c 2 년 전 +3

    @@벚꽃님

  • @user-zt8ub1qw6f
    @user-zt8ub1qw6f 2 년 전 +55

    김연아 선수 외에는 아무리 기량이 뛰어나도 기술적인 동작들을 쭉 나열한다는 느낌뿐이다. 음악과 테크닉과 선수가 마치 한 몸이 된듯한 조화로움이나, 예술성은 전혀 느껴지지가 않는다. 아무리 세월이 흐르고 테크닉적인 측면에서 발전한다고 해도 김연아 선수같은 독보적인 존재감은 전무후무할 거다.

  • @user-mc3dx5mc3z
    @user-mc3dx5mc3z 년 전 +2

    偉いよ!

  • @hrmt8623
    @hrmt8623 2 년 전 +27

    曲が重たくてまおちゃんに合ってない気がします、、、

  • @user-ob8vu2sg4i
    @user-ob8vu2sg4i 2 년 전 +28

    잘은 모르지만 연아 선수만큼 선이 아름답진 못한듯 함

  • @jeki6035
    @jeki6035 년 전

    Scott needs to take a tranquilizer.

  • @iami8691
    @iami8691 2 년 전 +27

    真央ちゃんは記録だけじゃない。大勢に愛されて、他の選手からも尊敬されて、ずっと記憶に残り続ける演技をした選手。
    これは誰かと比べる必要はない事実。

    • @haejung8538
      @haejung8538 년 전 +3

      동의해요 모든선수는 그노력을 인정받아야해요 ^^

    • @DDandME
      @DDandME 년 전 +1

      사실은 한국에서는 김연아와 아사다마오를 굳이 비교하지않았어요 1위 금메달이
      누구일까 세계 피겨 팬이라면
      누구나 우승자를 궁금해했을것이에요 한가지 분명한건 아름다운 선수들이 있었고 우리에게 행복을줬다는것

    • @_MAOTA95
      @_MAOTA95 년 전 +5

      あっちの人は日本人に勝ったというキムを崇めたいから10年以上経った今もこうやってコメしてんよw
      日本じゃキムさんなんて誰ソレ状態なのにwwwこの温度差wwwww

    • @user-sw5jw4bg8f
      @user-sw5jw4bg8f 년 전 +1

      ​@@_MAOTA95 Ugly JJOKBARI 😉

    • @_MAOTA95
      @_MAOTA95 년 전 +3

      @@user-sw5jw4bg8f うん?そういう人いっぱい日本にいるよ?んでそういう老人達はキムは人気!キムしゅごい!って色んな所で日本語コメしてるw
      わざわざコメごくろーさんwww嫌いな日本人の動画にまで監視なんて暇人かwww

  • @johnispo
    @johnispo 10 개월 전 +7

    3 Axel absolutely undervalued in this system

  • @lana0100
    @lana0100 8 개월 전 +6

    김연아가 너무 잘함. 예술성 표현력 기술 멘탈까지... 아사다 마오는 하필이면 같은 시대에 같은 아시아계 선수로 김연아와 라이벌로 비교되며 2인자라는 꼬리표를 달게 된게 좀 안타까움. 아사다만의 장점도 있고 훌륭한 선수임에 틀림 없는데 김연아를 의식하고 국가적 기대를 짊어진 그런 부담감 때문에 자기 실력발휘 제대로 못하고 좀 손해 보지 않았나 싶음.

  • @user-lj8zk7mm1g
    @user-lj8zk7mm1g 2 년 전 +29

    아무리잘해도 연아처럼 아름다운모습은찾지못함 그냥 순서만따라할뿐

  • @myounghee2994
    @myounghee2994 2 년 전 +15

    음악이 너무 무겁고 단조롭고 반복적이고...흐음...

  • @jake-mc7jy
    @jake-mc7jy 6 일 전

    마오는 진짜로 코치 잘못 만났어... 너무 무리수를 둬서 망쳐버림 그냥 .. 음악도 뭐 이딴걸.. 벤쿠버 이후로 소치까지 가는 과정이 진짜 기본기부터 다시 다지면서 힘들게 준비했는데 거의 다 완성ㄷ됐었는데 뭔 실수를 그렇게 많이해서 하...

  • @user-fu7to7bl6h
    @user-fu7to7bl6h 5 개월 전 +14

    연아가 압도적이긴했지 솔직히 퍼펙트였음 피겨라는 스포츠로 최고를 보여준게 김연아임..마오도잘했지만 점수차를보면 알수있듯이 레벨이 달랐다 신과 인간의싸움이였음

  • @user-mc3dx5mc3z
    @user-mc3dx5mc3z 2 년 전

    流石!

  • @mkg32
    @mkg32 2 년 전 +20

    타라소바가 현 러시아 선수들 한테 한 짓 보면 아사다도 인격적으로 안좋은 영향을 받은게 분명함. 정신적 학대 또한 받았을 듯

  • @user-zw4fb9lh6t
    @user-zw4fb9lh6t 3 일 전

    근데 마오는 세계 탑티어선수인데 후반부에 트리플토룹 단독점프로 구성을한건 넘 오바아닌가요?ㅋㅋ 물론 빙판에걸려서 아예못뛰긴했지만...

  • @qornn
    @qornn 2 년 전 +10

    Wrong song.... doesnt get people excited

  • @user-mh3pn9dn3r
    @user-mh3pn9dn3r 2 년 전 +37

    너무 버거워보임 묵직한게아니라 그냥 힘겨워보여서 보는사람도 답답한 ㅋㅋ

  • @qkrnfl3000
    @qkrnfl3000 년 전 +12

    흔히 말하는 멘탈 ㅂㅅ이라고하죠
    실력이 뛰어나도 멘탈이 약해서 다 된밥에 코빠뜨린다는 속담 들어본적 있는데 이선수가 딱 그꼴이네요 ㅎ
    김연아는 세기에 나올까말까한 우리의 보배였습니다

  • @miramira-ml4st
    @miramira-ml4st 2 년 전 +65

    마지막 코레오 넘 좋은데…사실 마오랑 연아때가 황금기…지금 러시아애덜 마오만큼 스케이팅 스킬있는애덜 거의 없다…엣지가 얼마나 깊은데..

    • @fnb8171
      @fnb8171 2 년 전 +16

      마오가? 풉

    • @user-hk4gw5nl8n
      @user-hk4gw5nl8n 2 년 전 +8

      @@fnb8171 네 다음 도핑 풉킼

    • @user-hk4gw5nl8n
      @user-hk4gw5nl8n 2 년 전 +6

      기술의 시대가 열렸다면서, 러시아 선수는 쿼드 뛰는게 거의 생명줄 급이었는데 도핑쿼드ㅋㅋㅋㅋㅋ김연아 후려치면서 빨아주던 남초 다 조댔쥬

    • @fnb8171
      @fnb8171 2 년 전 +18

      마오가 엣지가 깊덴다 ㅋㅋ

    • @user-cr5si1jq6w
      @user-cr5si1jq6w 2 년 전

      @@fnb8171 마오억까 ㅎ2 ㅋㅋㅋㅋ 지겹지도않나

  • @user-vi4nv4sb7r
    @user-vi4nv4sb7r 2 년 전 +11

    6:29 표정

  • @user-mc3dx5mc3z
    @user-mc3dx5mc3z 2 년 전 +1

    彼女は、キム・ヨナと同じ1990年生まれのアスリートです!

  • @user-jb3vj7fi2d
    @user-jb3vj7fi2d 년 전 +7

    진짜 잘 했는데ᆢ연아가ᆢ더잘했음ᆢ쏴리

    • @user-cr5si1jq6w
      @user-cr5si1jq6w 년 전 +5

      연아 경기보면 울컥함 고생한게 느껴져서ㅜㅜ
      올림픽때 진짜 잘했죠..

  • @user-mc3dx5mc3z
    @user-mc3dx5mc3z 2 년 전 +1

    NBCは何の略ですか?此れは、アメリカのテレビ📺局ですか?

  • @user-ny9jl8xx8n
    @user-ny9jl8xx8n 2 년 전 +6

    どうして金メダルが取れなかったのか・・・本当に疑問。初めてのオリンピック。緊張しているのは見ていてもわかる。だけどとても素晴らしかった。これがオリンピックに潜む魔のんだろうな。
    でもこれからも、この浅田真央さんを超える人は出てこないと思う。
    真央ちゃん大好きです。

    • @bnao430
      @bnao430 2 년 전 +9

      FSは技術の基礎点では6位だから。
      3-3と3Lzと3Sがない。3Tを失敗した。
      点数が足りないよね。(;・∀・)

    • @lololol6614
      @lololol6614 2 년 전 +3

      Well Im Korean and i wanted her to get gold in sochi if yuna made mistakes and couldnt get gold. (Well, u gotta understand im korean.lol)
      Feel sorry she couldnt get gold in any olympics. Not for anyone else, but for herself. Cuz she went thru sooo much for Figure Skating.

    • @user-wi6np1tw8u
      @user-wi6np1tw8u 년 전 +4

      눈이 없어요?
      실수를 세번 했는데!
      마오는 은메달도 이상합니다🤮

    • @_MAOTA95
      @_MAOTA95 년 전 +4

      男子レベルの点数が出た時点で誰が金メダル取るか決まってたからしゃーない
      それにしてもこういうコメすると言語関係なくアンチが奇行種(始祖の座標みたいなw)のごとく群がってくるのが恐怖だけど草www

  • @user-mc3dx5mc3z

    彼女は近い将来、100歳迄長生きするでしょう!

  • @user-yw8ub9jn8j
    @user-yw8ub9jn8j 2 개월 전 +3

    1:58 이게 여기서 나오는 경기였구나ㅋㅋㅋㅋㅋ

  • @user-mk4vc7ky9r
    @user-mk4vc7ky9r 년 전 +8

    아사다마오 참 대단하네요
    하나하나의 동작이 완벽해요

  • @robertoramirezbarrera8770

    She could have score like 154 points, but those two mistakes made me cry. If she have skated clean.

    • @ooakland600
      @ooakland600 2 년 전 +43

      I think 138~142 is enough for her if she have skated clean

    • @user-vu5nt5pz4v
      @user-vu5nt5pz4v 11 개월 전 +7

      Without two mistakes, she would have received + 10 points. Her triple flip got downgraded and just blew off triple toeloop.
      Since Mao couldn't perform 3-3 combo jumps, she could not win Yuna in technical scor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