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모델Y RWD 5699만원, EV9 오너 입장에서 살펴보다 (2023 Tesla Model Y RWD)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3. 08. 29.
  • #테슬라 #모델Y #시승기
    00:18 인트로
    01:12 외관리뷰
    04:27 적재공간
    07:02 주행거리
    08:07 편의사양
    13:05 장단점 비교
    21:20 전기차 보조금
    23:29 슈퍼차저
    홈페이지: www.autocast.kr
    페이스북: / autocast.kr
    인스타그램: / autocast.kr
  • 자동차

댓글 • 550

  • @Pericles74
    @Pericles74 7 개월 전 +4

    유용한 컨텐츠입니다.😃

  • @user-ti5fn9ow2t
    @user-ti5fn9ow2t 8 개월 전 +11

    비오는 날 수고하셨네요. 앞으로도 좋은 영상 부탁합니다.

  • @jaejae564
    @jaejae564 8 개월 전 +7

    잼있게 잘봤습니다.
    테슬라 예약걸어놨는데 참고할 점이 많네요

  • @siru1909
    @siru1909 7 개월 전 +6

    겨울은 영하의 날씨때 히터틀고 겪어봐야 저온주행거리 감이 잡히겠네요

  • @user-zh4wd6ys6y
    @user-zh4wd6ys6y 8 개월 전 +4

    비교분석 리뷰 잘봤습니다

    • @user-bi8se8ls9r
      @user-bi8se8ls9r 8 개월 전

      ❤❤동영상보면 ~~전기차~~ 차알못이네요 ❤️❤️ 휴대폰 어플도 ~~사용할줄 모르는 사람 같아요❤️❤️집에 아이패드 없죠??❤️❤️머 이런느낌 어플 드레드 자체를 모르는 옛날사람❤️❤️

  • @user-uo7bp3rf5h
    @user-uo7bp3rf5h 8 개월 전 +1

    잘 봤어용~~

  • @Forbidden5951
    @Forbidden5951 7 개월 전 +12

    이번 모델3 하이랜드 실내 보니까 모델y신형 주니퍼도 기대가 되네요..

  • @SJ-mt1ey
    @SJ-mt1ey 7 개월 전 +4

    근데 그래픽은 숨기기위해라기보다 원래 저렇게 표시됬던걸로아는데 아닌감요?

  • @thearthisyours
    @thearthisyours 2 개월 전 +4

    공감합니다. 차잘알들이나 차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겐 부족한게 많지만 차를 편리한 모빌리티 상품으로 보고 타는 사람들은 만족하는 차 같아요.

  • @kennethkim1
    @kennethkim1 3 개월 전 +7

    여긴 미국.. 2022 Model Y Performance 오너.. 승차감 하나가 부족하다는 거 빼놓고는.. 뭐 공간넓은 그리고 엔진굉음소리 없이 제로백이 3.7 스포츠카?로 생각하면서 잘 타고있습니다. 개인적으론 계기판없는 수직통합 스크린 제어장치가 이제는 익숙해서 선호합니다. 현재 점점 더 업데이트되어가는 FSD 자율주행 여러모로 만족합니다.

  • @layan76
    @layan76 7 개월 전 +65

    후면 성에 제거나 전면 성에 제거 같은 기능은 밖으로 드래그해서 꺼낼수 있어요. 그럼 원터치로 사용가능해요. 테슬라는 핸드폰처럼 오래 써봐야 제대로 알수 있습니다. 예전 핸드폰 쓰면서 스마트폰 잠깐씩 써본다고 얼마나 그 기능이나 편안함을 느낄수 있을까요.

    • @hulk656
      @hulk656 3 개월 전 +4

      자주 써야하는 기능들은 기본적으로 화면에 나와있어야죠 그걸 굳이 가능하다면서 찾아서 기본화면에 만들고 이런 귀찮은것들을 해야한다는게 참.....

    • @the-xs6wy
      @the-xs6wy 3 개월 전 +2

      자동을 켜두면 그런 버튼들은 필요 없습니다.

    • @theflightclub7969
      @theflightclub7969 2 개월 전 +2

      @@hulk656 사람마다 자주 쓰는 기능이 다르니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게 해둔거죠. 대부분의 기능은 보이스 컨트롤로 되기때문에 사실 버튼들 꺼내 놓을 필요도 없습니다. 저도 혹시 몰라 꺼내놓긴 했는데 막상 누를 일은 없더군요. 보이스컨트롤로 대부분 해결 되고 영상에 나온것처럼 왼쪽 버튼 하나로 대부분 제어 됩니다.

  • @Alteon88
    @Alteon88 6 개월 전 +1

    대박 리뷰 !

  • @yangbuk84
    @yangbuk84 6 개월 전 +4

    뭔가 부정확한 추측성 정보가 좀 있긴 하지만, 잘 봤습니다...

  • @simbatta81
    @simbatta81 4 개월 전

    구독합니다 ㅎ

  • @ujjujjukkakkung
    @ujjujjukkakkung 3 개월 전 +3

    모델3 3년째 타는중인데 승차감,시트불편감 단점은 정말 공감합니다. 게다가 국내는 fsd기능도 제한돼있어서 충전불편만 해결되면 다음 차는 국산 전기차로 갈아타고 싶을 정도에요.

  • @David-sb2uk
    @David-sb2uk 7 개월 전 +17

    전 이런 소신발언이 솔직해서 더좋네요 이런리뷰 계속부탁합니다~!!

  • @jasonjay2190
    @jasonjay2190 8 개월 전 +12

    공기압이 테슬라에서 너무 높게 해서 그런거는 영향이 없을까요? 40이하라면 어떨까요

    • @user-ri8lq8rf2y
      @user-ri8lq8rf2y 7 개월 전

      41정도는 돼야 탈만하더라구요
      40이하는 다소 물렁한 느낌에 차가 좀 굼뜨더라구요

    • @green_tea_village
      @green_tea_village 5 개월 전

      좀 빼고 타면 훨 낫습니다
      전 38 정도로 탑니다

    • @345mura
      @345mura 4 개월 전

      중국하고 공기압 계산방식이 다른가요. 중국에서는 32로 되여 출고하거든요

    • @jasonjay2190
      @jasonjay2190 4 개월 전

      @@345mura 헉 psi 기준 32 인가요??

    • @345mura
      @345mura 4 개월 전

      @@jasonjay2190 찾아보니 중국에서는 영어로 bar로 계산하더라구요.그래서 31bar에 맞춰서 출고 하는가봐요. 대기압계량단위일거예요.

  • @user-lc4xy8pf7q
    @user-lc4xy8pf7q 8 개월 전 +9

    테슬라의 옵션은 아주단순함 거리 파워 끝

  • @UBDk
    @UBDk 8 개월 전 +5

    화면안에 다 넣은건, 불필요한 버튼들을 실내에 놔두지않게 하기 위함이 아닐라나요.
    테슬라실내 = 심플

    • @user-bm5xc4uu5n
      @user-bm5xc4uu5n 8 개월 전 +2

      그게 원가절감이에요 버튼 만들면 만들수록 돈이 많이 들어갑니다. 현대기아에서 버튼 만드는게 아니고 저 밑에 엄마 아버지들이 다니는 중소에서 부터 다 만들어져서 비싼거죠, 테슬라는 그걸 똑똑하게 싹 제거했고요

    • @user-ly8xy7rv9o
      @user-ly8xy7rv9o 7 개월 전 +1

      원가절감이에요 ㅋㅋ

    • @user-by5sd8if1k
      @user-by5sd8if1k 7 개월 전 +2

      심플이 아니라 원가 절감

    • @user-le6hi3pu4k
      @user-le6hi3pu4k 5 개월 전 +1

      ㅋㅋㅋㅋ심플같은소리하고있네 버튼있으면 다 쓸거면서 ㅋㅋㅋㅋㅋ

    • @hiner999
      @hiner999 3 개월 전

      편리성을 피하고 심플을 택했다?
      운전중에는 직관적인게 안전합니다.
      미리 쎗팅 가능한 것만 디스플레이에서 조작했으면 좋겠습니다.

  • @kim4yqp
    @kim4yqp 7 개월 전 +23

    차량에 대한 장단점을 일목요연하게 잘 정히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편견없이 선입견 없이 기자스럽게 편집된 내용이 지금까지의 어떤 리뷰어보다 좋습니다 좋은 건 좋다 불편한 건 불편하다 말하는 것
    달라서 불편한 건 아니죠 불편한 건 불편한 거죠
    김한용 기자님 15년째 보다가 개인적인 성향이 있어서 요즘 안보는데 기자님 구독할게요
    많이 타고 느끼는 점은 주관적이라 개개인의 적응여부에 따라 다르니까요 아주 객관적인 리뷰 좋아요 아주 좋아요

    • @theflightclub7969
      @theflightclub7969 2 개월 전

      저는 오히려 상당히 주관적인 리뷰라고 보았는데... 1억에 가까운 EV9 과 볼보를 6천만원도 안되는 차와 비교해서 아쉽다거나 7인승 EV9과 5인승 모델 Y의 공간에 대한 비교도 정확한 비교라 보긴 힘든것 같습니다. 대형 SUV인 EV9 오너로서 더 작은 크기의 차를 리뷰하려니 성에 안차는 부분도 있으신거 같고 테슬라는 비젼 베이스 자율 주행이라는 목표로 가는 중이기에 초음파 센서가 빠진건데 뭔가 나무는 많이 보아왔으나 큰 숲은 보지 않는 것 같습니다. 세상에 없던 형태의 자동차를 기존의 틀에 맞춰서 보려고 하면 당연히 안맞는 부분이 있을것이나 새로운 틀로 보면 그 방향이 보일텐데요.

  • @user-jn1ce9ii8m
    @user-jn1ce9ii8m 7 개월 전 +71

    저는 아이오닉6는 망할줄 알았는데 EV9은 진짜 망할줄 몰랐어요. 역시 가격이 중요한것 같아요.
    그런점에서 이번에 테슬라가 더 대박터진게 아닌가 싶기도 하구요.

    • @user-pn4bq2zl6m
      @user-pn4bq2zl6m 4 개월 전 +1

      홍어인증?

    • @sungwonholman116
      @sungwonholman116 4 개월 전

      ​@@user-pn4bq2zl6m에라이~ 이자슥아

    • @xoi00iox
      @xoi00iox 3 개월 전

      ㅋㅋㅋㅋㅋㅋㅋㅋㅋ @@user-pn4bq2zl6m

    • @hulk656
      @hulk656 3 개월 전 +6

      흠 아이오닉 5를 살거같은데..... 비슷한 가격에 비슷한 스팩에 심지어 배터리는 NCM 인데 승차감 개떡같은 모델 Y를 산다라..... 모트라인에서 개선됬다길래 탓더니 샹..... 모트라인 리뷰는 거르는걸로...

    • @__cheetah__
      @__cheetah__ 3 개월 전 +2

      @@hulk656 택시로 돌아다니는 아이오닉5 잘도 사고싶겠다 ㅋㅋ

  • @user-of6dy1rc5o
    @user-of6dy1rc5o 5 개월 전 +2

    근데 슈퍼차저는 계산 어케해요? 계산 안하심??

  • @user-gj3gl4qu4v
    @user-gj3gl4qu4v 5 개월 전 +9

    설명 감사합니다..^^
    구매 고민 이었습니다...
    그러나 LFP 배터리 때문에 포기를 했죠..
    앞전 현대 전기 포터도 구매 후 한달만에 판매 하였습니다..
    겨울시 떨어지는 주행거리 때문에...
    좀 더 기다렸다 주행거리 더 길어지면 구매를 해야 겠습니다..

  • @focus-on4023
    @focus-on4023 4 개월 전 +2

    RWD 오너입니다. 이번에 혹한기 차량 모니터에 영하 13도 찍힐때 장거리 300정도 시내 260정도 탔네요. 여러가지 말씀하신 라이트나 이런거 이젠 왼쪽 휠로도 되게 간단하게 많이 바꼈죠. 타이어는 정말 아쉽습니다. 모3롱에 들어있는 미쉐린과 너무 차이나서;; 바꾸고 싶은 충동이 드네요. 초음파 부분은 잘못 알고 계시네요 원가 절감은 맞으나. 없앤진 한참 됐습니다;;

    • @user-qu8es3nv8p
      @user-qu8es3nv8p 3 개월 전

      타이어 금호 마제일꺼같은데
      차이 안납니다~

  • @poscono1
    @poscono1 7 개월 전

    충주 목계 에서 찍으셨군요^^ ㅎㅎㅎ

  • @user-dc2iv1iq9f
    @user-dc2iv1iq9f 8 개월 전 +3

    도장 상태가 그렇게 안좋나요 ?

  • @user-nu7on9xx9l
    @user-nu7on9xx9l 8 개월 전 +2

    버튼 생기면 다 원가 상승?

  • @user-fx9ks3ks2g
    @user-fx9ks3ks2g 8 개월 전 +22

    uss 센서는 우리나라와 캐나다에서 빠졌어요. 근데 원가 절감 차원이 아닌게 모든 모델에서 빠졌어요. 그런데 uss 빠진게 좋아보이진 않네요. 잘못됨 결정 같아요.

    • @smartk5654
      @smartk5654 8 개월 전

      무슨말인지

    • @user-fx9ks3ks2g
      @user-fx9ks3ks2g 8 개월 전

      @@smartk5654 가격 때문에 uss 센서가 빠진건 아니라는 거죠

    • @bluesky-mc7yi
      @bluesky-mc7yi 8 개월 전

      2023년 생산품은 전량 빠졌어요

  • @user-nd6ot5zv3t
    @user-nd6ot5zv3t 3 개월 전 +2

    ev9 2천 비싸게 산 기분은 어떤가요

  • @user-bx5mv3zu5z
    @user-bx5mv3zu5z 7 개월 전 +15

    충전시스템은 진짜 현기가 배워야

    • @hiner999
      @hiner999 3 개월 전

      충전시스템은 현기소관이 아닙니다. 현대는 나몰라라하며 차만 팔고있죠.
      충전소에 관한 사항은 국토부 소관 사항입니다.
      테슬라는 미국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자체적인 사업으로 진행하는거구요.

    • @xoi00iox
      @xoi00iox 3 개월 전

      현기 소관이 아닌데 왜 나몰라라 한다고 표현을 하시는 건지요..ㅋㅋ @@hiner999

  • @theflightclub7969
    @theflightclub7969 2 개월 전 +1

    승차감은 개인마다 느끼는게 다를 수도 있는게 저는 고속주행에서 안정적인 모델 Y 승차감이 좋더군요. 그렇다고 저속주행할때 디스크에 무리올정도로 뾰족한 승차감도 아니고 개인적으로 나름 지금까지 타본 7대의 차들중 2위 정도는 됩니다. 물렁한 승차감을 기대하시는 분들에게는 단단하다고 느낄 수도 있지만 코너링에 안정적이고 고속 주행시 울렁거리지 않는 승차감이 좋은 편입니다.

  • @ywsw2223
    @ywsw2223 6 개월 전

    옳소

  • @JLr7
    @JLr7 8 개월 전 +1

    잘봤습니다 ㅎ

  • @lovelypoem1013
    @lovelypoem1013 4 개월 전 +1

    충전구 열리는게 부럽나요? ^^ 외국에선 리모컨으로 테슬라 충전구 열어 버리는 장난들해서 난리라던데...

  • @MOTIVATIVE4U
    @MOTIVATIVE4U 8 개월 전 +13

    모델3 Y 최대단점은 전면 물이 측면 창문을 타고 흐른다는거임 20:06

  • @zinsky4u
    @zinsky4u 4 개월 전

    테슬라를 사고 싶은데 좀더 기다려야 겠네요.
    그러면 그동안 단점을 개선하겠죠?

    • @xoi00iox
      @xoi00iox 3 개월 전

      굳이 단점이 있는 테슬라로 사셔야할 이유라도..?

    • @motordrivehandling
      @motordrivehandling 3 개월 전

      단점없는차가어디있나요?? 감안하고 타는거죠. 저는 충분히 너무 만족하고 다음차도 테슬라입니다. 현개 전기차는 택시에서만 보죠

  • @bsk-hf2iu
    @bsk-hf2iu 7 개월 전 +2

    테슬라가 추구하는 방향과 소프트웨어 사용법을 잘 모르시고 설명하시네요

    • @user-oj9zg2np7m
      @user-oj9zg2np7m 3 개월 전

      왜 테슬라는 우리가 추구하는 방향까지
      알아야 하고 국산차는 설명을 해줘도
      비난만 하는 사람들이 많을까요
      lfp베터리 들어가도 저가격에 저상품성이면 ㅜㅜ

  • @css3023
    @css3023 8 개월 전 +3

    11:24 아이콘 밑으로 빼면 한방에 누를 수 있죠 ㅎㅎ 스마트폰 처럼 드래그앤드랍으로 사용자 맞춤 ui

  • @00XXXXXX00
    @00XXXXXX00 8 개월 전 +13

    단점중 한개는 회전반경이 크다는것.

  • @dongilkim1887
    @dongilkim1887 5 개월 전

    일론 동생!!!풀셀프 전에는 아직은 초음파 센서만은 좀 넣어 주라~~

  • @hojun838
    @hojun838 8 개월 전 +16

    1억4천짜리 모델X에도 USS없어요

  • @QuadCortex
    @QuadCortex 8 개월 전 +72

    테슬라의 가장 큰 장점은 슈퍼차저와 OTA업데이트인데,
    이 점은 잠시 시승으로 느끼기 어려운 부분이에요. 직접 차를 소유해 봐야 느낍니다

    • @AUTOCAST
      @AUTOCAST  8 개월 전 +6

      맞는 말씀입니다.

    • @user-bi8se8ls9r
      @user-bi8se8ls9r 8 개월 전 +4

      ❤❤동영상보면 ~~전기차~~ 차알못이네요 ❤️❤️ 휴대폰 어플도 ~~사용할줄 모르는 사람 같아요❤️❤️집에 아이패드 없죠??❤️❤️머 이런느낌 어플 드레드 자체를 모르는 옛날사람❤️❤️

    • @iamsongs
      @iamsongs 7 개월 전 +8

      커다란 아이폰을 타고 다니는 개념이죠^^

    • @user-shout36
      @user-shout36 7 개월 전

      @@user-bi8se8ls9r 댓글 수준 아름답네요

    • @biomass12
      @biomass12 7 개월 전 +2

      슈퍼차저 거의 경유랑 큰 차이가 안나네요.

  • @Telecaster3
    @Telecaster3 8 개월 전 +49

    USS는 원가절감 때문에 빠진게 아닙니다. 23년식 부터 전모델 다 빠진거고, 카메라로 모든 센싱을 한다는 취지로 불필요한 입력값은 빼기 위해 없앤거에요.

    • @user-we1jd4ii7t
      @user-we1jd4ii7t 8 개월 전 +11

      ㅋㅋㅋㅋㅋㅋㅋㅋ본인 무지 드러나는 댓글은 이악물고 못본척 답글 안다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최소한 "그렇군요. 제가 잘모르고 영상준비에 미흡했습니다. 다음번엔 더 철저히 조사하여 영상만들겠습니다" 글 올리는게 당연한거아닌가? 대중들에게 가짜정보 퍼트리고 나몰라라ㅋㅋㅋㅋㅋㅋㅋㅋㅋ

    • @css3023
      @css3023 8 개월 전 +6

      원가절감 때문에 빠진 건 아닌데 빠져서 원가절감 된 게 맞긴함.. 물론 아다르고 어다르긴 한거지만 ㅎㅎ

    • @sungchoi1755
      @sungchoi1755 8 개월 전 +3

      그랴서 카메라로 센싱해서 pp 서먼 등 사용 가능해요??

    • @jj-zd2vl
      @jj-zd2vl 8 개월 전 +6

      결론은 테슬라 전체모델 원가 절감인데 이번 rwd를 가격 낮출려고 uss 뺀건 아니라는거... 실수인지 전달력 부족인지.
      예전에 모3 레이더뺀거랑 23년부터 uss뺀거 일론이 차량 가격 줄일려고 다하는거죠 카메라+ai로 커버 다될거 같다고 생각했으니까. 하지만 uss는 커버 못할듯. 그래서 오죽하면 하이랜드엔 전면 범퍼 카메라 들어간다고 함. 23년 구매자중 eap 이상 구매한사람한테는 pp, 서먼에 대한 환불 해줘야할듯

    • @user-np3wn9jv4i
      @user-np3wn9jv4i 8 개월 전 +8

      근데 왜 중국이나 일본 호주는 같은 모델Y RWD 인데도 계속 USS 넣는거죠?

  • @cadenyoon5792
    @cadenyoon5792 7 개월 전 +3

    난 버튼 없어서 먼지 안끼고 깔끔해서 조타. 조용한거야 전기차인거구…

  • @Galileo9.81
    @Galileo9.81 2 개월 전 +2

    네, 맞습니다. 테슬라 2대 3년째 타고 있고 가족 모두가 사랑합니다. 미국이고요, 테슬라 전에 엔진차 여러대 25년 몰았습니다. 7000KM 이틀에 걸쳐서 횡단 해봤고 충전은 거의 10번 정도인가 했는데 전혀 충전에 대해서 두려움은 없었습니다. 수퍼챠저 마다 충전 다 잘되고 알아서 PRE-CONDITIONING을 해줘서 충전도 175-250KWH 속도로 다 잘 되더라구요. 인테리어 보면 사실 그렇게 럭셔리 하지 않습니다. 그걸 보면 이 돈 주고 왜 샀나 싶을때도 있지만 다른 만족하는 부분들이 많아서 다음 차도 테슬라로 살 것 같습니다. 근데, 아주 가~끔 아는 사람들 중에 모델 Y를 럭셔리 차인것 마냥 여기저기 막 꾸미고 빡빡 닦아가면서 타고 다니는 사람들이 있는데 그건 좀 아니더라구요..ㅋㅋ. 아...그리고 시내에서 추월이나 고속도로 진입할때 왠만한 차들은 전혀 못 따라 오거나 전혀 문제 없을정도로 빠.릅.니.다. 그냥 전기차라고 다 빠른게 아니라 아마도 테슬라들 거의 전부가 가속력이 좋은 것 같습니다.

  • @noikpark125
    @noikpark125 4 개월 전

    기자 맞나요>?

  • @mkyo6371
    @mkyo6371 8 개월 전 +9

    버튼많은 피쳐폰이 좋습니다!
    버튼이라 화면 안봐도되어서 운전중에 문자도 가능하고요!
    식의 물리버튼 삭제이야긴 것 같습니다..

  • @user-sk3rg8vx3i
    @user-sk3rg8vx3i 4 개월 전 +1

    비슷한 가격대 모델X와 비교해주세유^^

    • @xoi00iox
      @xoi00iox 3 개월 전

      비슷하지 않아요 ㅋㅋ

    • @user-yk6io7ql9k
      @user-yk6io7ql9k 3 개월 전

      망한차하고 x랑비교 라니 ~ㅋㅋㅋ

  • @asdfghqwerty5295
    @asdfghqwerty5295 8 개월 전 +5

    계기판은 개인적으로 잘 안보고 옆에 거치해놓은 스마트폰 T맵으로 다 보는 편이어서 곁눈질 하는건 불편하지 않다고 생각함 계기판을 볼 때는 공기압이 부족해졌다고 뜨거나 등등의 문제가 생겼을 때 나오는 신호 외에는 계기판을 거의 안봄 그래서 계기판이 없는건 크게 불편하지 않음 근데 물론 있는데 안보는거랑 없어서 안보는거랑은 좀 다른 차원의 문제긴 함ㅋㅋ

    • @user-lv1qc6gq6g
      @user-lv1qc6gq6g 8 개월 전 +2

      애이, 솔직히 안불편해요? 정말? 그냥 적응해버린거겠죠 ㅋㅋ 저 테슬라 두대 보유하고있는데, 이번에 출고한 MSP타다가 MYL타면 불편하고 이상합니다 ㅋㅋ 그냥 원가절감 그이상 그이하도 아닙니다

    • @asdfghqwerty5295
      @asdfghqwerty5295 8 개월 전 +2

      @@user-lv1qc6gq6g 아뇨 전 테슬라 차주 아니고 이번에 계약하려고 고민중에 있는데 지금 타고 다니는 차 계기판 안봅니다 그래서 개인적인 측면으로 봤을 때는 없어도 불편할 정도는 아니라고 생각해서 댓글 단거에요 근데 말 끝에 물론 계기판이 있는데 안보는거랑 없어서 안보는거랑은 좀 다른 차원의 문제긴 하다라고 덧붙인거고요 ㅋㅋ

    • @user-lv1qc6gq6g
      @user-lv1qc6gq6g 8 개월 전 +2

      @@asdfghqwerty5295 아~ 모델와이 타시면서 안불편하다는줄 알았어요 ㅋㅋ 카페보시면 계기판 없어도 괜찮다고 하면서 계기판 자리에 테블릿, 폰 거치해놓고 다니는 사람 많이 보일꺼에요.. 타다보면 적응은 되지만, 솔직히 좀 그래요 ㅎㅎ

    • @asdfghqwerty5295
      @asdfghqwerty5295 8 개월 전 +1

      @@user-lv1qc6gq6g 지금 모델y 계약금 걸어두긴 했는데 처음 리뷰 영상 봤을 때 핸들 앞에 아무 것도 없어서 오잉? 하긴 했습니다 ㅋㅋㅋㅋ

    • @user-bi8se8ls9r
      @user-bi8se8ls9r 8 개월 전

      ❤❤동영상보면 ~~전기차~~ 차알못이네요 ❤️❤️ 휴대폰 어플도 ~~사용할줄 모르는 사람 같아요❤️❤️집에 아이패드 없죠??❤️❤️머 이런느낌 어플 드레드 자체를 모르는 옛날사람❤️❤️

  • @user-tq4eb1of3l
    @user-tq4eb1of3l 8 개월 전

    비와서 궁금한건데 테슬라 고속도로나 전용도로 이용 중에 오토파일럿 키고 빗길 운행 시 고인 빗물 밟고 지나갈 때 슬라이딩으로 차량 미끄러짐 현상같은거 발생으로 사고 발생하지 않을까요

  • @haroto5204
    @haroto5204 개월 전

    보던 중 시계가 이뻐서 혹시 브랜드나 제품명 아시는 분 계실까요?

    • @AUTOCAST
      @AUTOCAST  개월 전

      평소 차고 다니는 가민 인스팅트2 솔라에요. 운동할 때 주로 쓰죠.

  • @Tv-qr7ok
    @Tv-qr7ok 4 개월 전

    차가 아무리 좋아도 환경을 무시할수 없는것 같군요

  • @reevemuskelon8758
    @reevemuskelon8758 7 개월 전 +1

    볼보는 파셨어요?

    • @AUTOCAST
      @AUTOCAST  7 개월 전 +1

      잘 있는데 조만간 팔꺼같아요

  • @poscono1
    @poscono1 7 개월 전 +3

    물리버튼을 없애는 이유는, 다른거 없다. ㅎㅎ 차량 생산의 편리성 때문..... 불편하지....

  • @skytank33
    @skytank33 7 개월 전 +3

    예약 걸고 시승 두번 ... 승차감 앞은 그래도나름 좋은데... 2열은 좀 충격적이라 ... 통통통 아님 탕탕탕 ㅜㅜ
    내가 이상헌가 해서 2차시승 가족 동승
    일반적으로 주행 하였는데 ... 다들 이거모야 이거모야 ... 고민이 많습니다 ㅜㅜ
    사고 싶은데... 3차시승 예약 되어있어요
    공기압 변경하고 타보려고요

  • @user-fu5kx1if9e
    @user-fu5kx1if9e 7 개월 전 +6

    전시장가서 모델y 앉아봤는데
    차 앞부분이 거의 안보여서
    가늠이 안됩니다.
    초음파 센서 빠진거는 좀 치명적인거
    같아요 ㅠㅠ

  • @mr-pi6wk
    @mr-pi6wk 2 개월 전 +1

    전세계 베스트 셀링카는 괜히 되는것이 아니죠

  • @syjeon6136
    @syjeon6136 5 개월 전 +2

    시트, 버튼, 속도표시 등 모두 차만들기 초보 회사라서 나타나는 현상.

  • @die9560
    @die9560 4 개월 전

    ev9 6천대에 구매하신분 보면 배아프신가요?^_^

  • @user-os6pv4ig9c
    @user-os6pv4ig9c 7 개월 전 +4

    헤깔리내요. 윤성로씨는 EV9승차감이 최고 단점이라고 했던거 같은데, 이게 그거보다 더 안좋다고한다면… 개인의감성의 영역이라서 그런가요…?

    • @jkchoi2371
      @jkchoi2371 7 개월 전 +2

      승차감이라는게 좀 주관적이죠. 물침대마냥 물렁거리는걸 좋아하는 사람도 있고, 단단하게 잘 잡아주는걸 좋아하는 사람도 있죠. 어쨋든 그렇다 하더라도 맥퍼슨 들어간 ev9이 더블위시본 들어간 모델y보다 저렴한 서스펜션 쓴거는 사실이죠.

  • @jjhh0011
    @jjhh0011 7 개월 전 +1

    세단이지 밑에 베터리가 있으니 높아질 수 밖에. 요걸 승용으로 할 지 고민 좀 했을 듯

  • @doo-goo
    @doo-goo 7 개월 전 +21

    모델y 타고 느낀대로 시승기 영상올렸다고 비꼬는 댓글이 보이네요 불편하면 안보면 되지 전재산을 차에 투자한분들처럼 왜그러는지??

  • @changsookim6506
    @changsookim6506 8 개월 전 +1

    주행거리 많이 아쉽네요

  • @hololo-sv5qm
    @hololo-sv5qm 8 개월 전

    골프 장우산이 가로로 들어가는 차가 있나요?

  • @user-zl8ey1dz6e
    @user-zl8ey1dz6e 5 개월 전 +2

    차분한 리뷰 잘 보고 갑니다. 응원합니다.

  • @Park-tx1bf
    @Park-tx1bf 24 일 전 +1

    승차감은 단단하기로 유명하지만, 주행감은 빼두신듯하네요~ 제가 느끼는 테슬라의 큰 매력중 하나는 안정감입니다. 전천후 핸들링 및 트랙션컨트롤 능력과 우천속에서도 강한 그립력, 오토파일럿 역시 매우 안정감 있죠.ㅎㅎ
    단단한만큼 차량 자세만큼은 제대로 잡습니다. 실제로 오너로써 이런데에서 오는 심적 안정이 커서 주행피로도가 많이 낮은편이에요~

    • @user-uu5es2sl4d
      @user-uu5es2sl4d 10 일 전

      우천에서도 강한 그립력은 타이어겠죠 ㅋ
      우천은 그냥 서행이 답입니다

  • @jjhh0011
    @jjhh0011 7 개월 전 +6

    A피러 두꺼운 이유 천장이 쇠가 아니라 유리라서 임
    필러가 구조재임

  • @user-le6hi3pu4k
    @user-le6hi3pu4k 5 개월 전

    스마트폰은 우리가 서서 앉아서 누워서 하니까 안전한거고...
    시속 60 80 100 160 200 이렇게 움직이면 과연 안전한지 궁금하네요

  • @Darkbee11
    @Darkbee11 개월 전

    그래도 LFP 싼맛에 잠깐타기좋아요 곧1000키로대 전기차들나올때까지만
    뒷자석 승차감 구린거 맞긴한데 유럽운전성능좋은 차들중에 좀저렴한 느낌이라 것도 단단한맛에 괜찮은듯요

  • @moongis7038
    @moongis7038 4 개월 전 +1

    저온에서의 거리감손 최대약점

  • @voguersa6154
    @voguersa6154 7 개월 전 +13

    겨울철 200키로대면 치명적인 거리긴합니다 장거리 많이 신경쓰이겠네요

    • @ju-jx2ss
      @ju-jx2ss 6 개월 전

      실제 350키로지만 400이상 갑니다
      겨울철에도 300정도 가지않을까요

    • @user-er2zo3cz9c
      @user-er2zo3cz9c 5 개월 전 +2

      실제 400이면 겨울엔 200이 맞을듯요

    • @green_tea_village
      @green_tea_village 5 개월 전 +1

      300정도 갈겁니다
      히트펌프도 있고
      테슬라는 항상 수치보다 더 많이
      갑니다
      한국 인증기관이 테슬라에게
      너무 짜요

    • @advance4488
      @advance4488 5 개월 전 +1

      영상에서 테슬라가 밝힌게 영하6이면 249km 나왔어요.

    • @focus-on4023
      @focus-on4023 4 개월 전 +1

      시내 260킬로대 나옵니다. 영하 13도에서 운전했습니다.

  • @user-by5sd8if1k
    @user-by5sd8if1k 7 개월 전 +13

    그래픽 정교하게 만든거는 초음파 빼서 그런게 아니라 AI 학습량이 많아지고 데이터가 많아지면서 차량 사람 콘 등을 구별하수 있게되서 업데이트 된거입니다.. 저 데이터로 테슬라 로봇 나올 예정이구요

  • @user-he9zk9nz3n
    @user-he9zk9nz3n 5 개월 전 +1

    테슬라 모델y rwd 보조금 받으면 5천 초반대에 옵션장난질 없음
    ev9 옵션달고 사면 보조금받아도 7천대
    가격차이가 저정도 나는데 ...

  • @user-sk8dd1qf5z
    @user-sk8dd1qf5z 5 개월 전

    예전 롱레인지는 정말 비싼데 ㅜㅜ 왜 저가형 취급되는지 아쉽. ㅜㅜ

  • @kimbokyoung7162
    @kimbokyoung7162 8 개월 전 +1

    창문 열면 유리 떨리는지 좀 봐주시징?

  • @investor_han
    @investor_han 7 개월 전

    환경부 충전기 신형은 그냥 카드태그하면 바로 충전할수 있는데 구형은 너무 불편함 완속은 집에서만 해봐서 불편한거 모르겠음 그런데 테슬라는 완속충전 안하나?

  • @seungilchoi1773
    @seungilchoi1773 6 일 전

    보조금에 맞춰서 다운그레이드 한다고요???…ㅋㅋ 전세계가 다 똑같은 사양으로 나오는데…테슬라 전체판매량중에 한국 몇프로나 된다고…

  • @QuadCortex
    @QuadCortex 8 개월 전 +6

    모델x, s에도 초음파 센서 없어요
    그 몇푼 한다고 원가절감한다고 뺀거 아니죠
    테슬라 자체가 카메라와 비전으로 가는데 그 방향으로 가는거죠.
    업데이트 예정이고요

    • @user-we1jd4ii7t
      @user-we1jd4ii7t 8 개월 전

      ㅋㅋㅋㅋㅋㅋㅋㅋ본인 무지 드러나는 댓글은 이악물고 못본척 답글 안다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최소한 "그렇군요. 제가 잘모르고 영상준비에 미흡했습니다. 다음번엔 더 철저히 조사하여 영상만들겠습니다" 글 올리는게 당연한거아닌가? 대중들에게 가짜정보 퍼트리고 나몰라라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up1vn1go8u
    @user-up1vn1go8u 4 개월 전

    회사입장에서는 몇만원도 큼 있으면 더 좋은데 빼면 원가절감 맞음 센서 카메라 다 있으면 더 좋은데 왜 빼겠음

  • @Vaba_Land
    @Vaba_Land 8 개월 전 +5

    현대기아 iccu결함은 해결되었나요? ev9보면 피해가요

  • @villagemoon7169
    @villagemoon7169 7 개월 전 +7

    좀더 공부를 하셔야할듯 하네요 예를들어 RWD가 보조금100%맞추려고 스펙 이것저것 빼서 가격낮춰서 들여왔다고하시는데 구동 부문 변화된거 말고 뺀거 없습니다. 다른나라도 동일사양이고요 한국시장 작은거 잘아실겁니다.

    • @nondeterministic9153
      @nondeterministic9153 7 개월 전 +1

      내가 본 테슬라 리뷰중 제일 무지한 리뷰 ... 테슬라 대해 너무 모름

  • @hellocoko7800
    @hellocoko7800 7 개월 전 +25

    둘중에 고르라면 당연 갓슬라

  • @freeeee2088
    @freeeee2088 4 개월 전 +1

    승차감은 별로인것은 정말 동감하는 바ㅠ
    운전중 화면 조작은 음성명령으로 대부분 해결되는 부분이라서.. (스마트 전등, 커튼 구글홈으로 음성조작 경험해보시면 신세계가 열린다는!..) 점차 차가 알아서 다 해주는 시대로 가는거죠!

    • @xoi00iox
      @xoi00iox 3 개월 전

      음성으로 된다고 버튼 없는 게 해결되는 것만은 아니죠

  • @hskim1416
    @hskim1416 4 개월 전 +15

    아이오닉5하고 테슬라 y 둘다 같은 시기에 사서 타고 있습니다~ 아이오닉 3천km 테슬라 y는 11만 km 타고 있어요. 그냥 시승잠깐 하면 이렇게 비교하는게 얼마나 의미없는지 알수있는 영상이네요. 슈퍼차저는 안쓴지 오래되었어요~ 넘 비싸서요. 지금은 절대 장점 아닙니다. 조작을 스크린에서 하면 불편하죠. 조작방법이 다 있어요~ 자주 쓰는건. 대중성? Ev9 오너가 얘기할 상황은 아닌거 같아요. 판매량이 많은게 대중성인듯한데요. 그리고 그래픽에서 뭘 봐야하는지 모르세요. 코너들어갈때 도로가 꺽여지는걸 보세요. 트럭이나 차 모양은 신기한거구 테슬라의 신뢰성은 도로의 꺽임을 상당히 정확하게 미리 파악하고 있는 테슬라에게서 온답니다. 어쩔수없어요. 소유해서 타보기 전에는 색안경을 낄수밖에 없다는걸요.

    • @sg-uz4ui
      @sg-uz4ui 2 개월 전

      ㄹㅇ 그리고 제일 중요한건 충전손실에 대한 요금을 다른차는 부과받지만 슈퍼차저는 차에서 충전된 금액만! 받습니다. 즉 충전손실된 전력은 돈을 안내죠… 차이가 크냐라고 물으신다면 큽니다… CCS2 어댑터를 이용해 타 충전제조회사 기계를 사용하면 충전손실이 엄청나더군요

    • @user-tg6dx3eb5w
      @user-tg6dx3eb5w 2 개월 전 +1

      아이오닉 많이 안타보셧네여

    • @user-ig3fq9fe6w
      @user-ig3fq9fe6w 개월 전 +1

      조작방법이라던지 물리버튼부재 이런건 충분히 공감 가는구만 무슨 ㅡㅡ
      그러니 테슬람 소리 듣는거에요
      그렇게 오래 타고 잘 아시면 영상 안보고 님이 찍으시면 될듯

  • @jjhh0011
    @jjhh0011 7 개월 전 +2

    택시 기사가 통풍 찾는 건 이해 됨
    하루에 차 몇 시간 탄다고 ?

    • @doo-goo
      @doo-goo 7 개월 전 +1

      한번 경험해보면 여름에 1분을 앉더라도 통풍 바로틀게 되던데요

  • @greenishgarden7139
    @greenishgarden7139 8 개월 전 +15

    3년 넘게 모델3 타고 있는데 언급하신 단점 중에, 버튼이 없이 터치스크린으로 작동하는 것은 한두달 적응하면 훨씬 편합니다. 버튼이 다닥다닥 붙은 차에서는 버튼을 한참 찾아야 하거나 잘못 누르거나 자주 누르는 버튼은 칠이 벗겨지지만 터치스크린은 그런 문제 거의 없고 자주 쓰는 것은 아랫쪽에 빼놔서 바로 누를 수 있어요. 그리고 업데이트로 새로운 기능이 들어갈 수도 있어 확장성이 매우 좋습니다. A필러 두꺼운 것은 사고발생시 안전때문에 그런거고, 승차감은 분명히 안좋습니다. 다만 고속 주행시 안정감은 좋아요..

    • @rio3192
      @rio3192 7 개월 전 +3

      절대 장점이 아닙니다.

    • @doo-goo
      @doo-goo 7 개월 전 +2

      한두달이면 버튼 순서까지 외움

    • @user-sk3qk6tt4e
      @user-sk3qk6tt4e 7 개월 전 +2

      사고발생 안전때문에 그런 것 아닙니다. 뭐 좀 도움은 되겠지만, 통 프레임방식이라 저 부분을 얇게 프레임으로 할 수가 없는 겁니다. 그나마 모델3가 테슬라 차중에는 제일 괜찮은 듯. 모델3와 모델s 승차감 차이가 없는게 문제죠. 절대 장거리 운행 차량은 아니라고 말 드릴 수 있네요. 강아지도 뒤자리에서 오버히트를 할 정도입니다. 테슬라 분들 아실 듯 합니다.

    • @user-shout36
      @user-shout36 7 개월 전 +3

      @@user-sk3qk6tt4e 오버이트...오버히트는 과열...

    • @user-shout36
      @user-shout36 7 개월 전 +3

      한두달 적응해야 편한게 장점인가요????

  • @user-by5sd8if1k
    @user-by5sd8if1k 7 개월 전

    초음파 뺀걸 원가절감 아니라고 아니라고 커버치는 쉴더들 뭐니............ 완전 자율주행에 기능 100퍼센트 커버칠빼 빼던지... 다 원가절감이야합리화 하지마

  • @TJ-pb5hw
    @TJ-pb5hw 8 개월 전 +6

    초음파 센서 빠진걸 감춰야 하니까?ㅋㅋㅋㅋㅋ 화려한 그래픽 ㅋㅋㅋㅋㅋ

    • @good-spider
      @good-spider 6 개월 전 +1

      저도 그거 보고 어이가 없었습니다. ㅎㅎ

  • @MrDonhawk21
    @MrDonhawk21 4 개월 전

    리뷰감사합니다 모델y계약하러감니다

  • @user-vk7ny4oe6g
    @user-vk7ny4oe6g 7 개월 전 +9

    8천만원대 EV9과 5천중반 모Y와 승차감을 비교하시다니..ㅎ
    모3나 모Y나 승차감은 소나타보다 훨씬 떨어집니다.
    테슬라는 오토파일럿과 FSD, OTA등으로 구매하는 분들이 다수일겁니다.
    초음파센서를 빼서 실내 태블릿의 그래픽을 화려하게 했다?? 실내의 심플함과 태블릿에 모든 기능을 넣은 것은 어차피 테슬라는
    자율주행에 가장 근접한 회사고 목표이기에 운전자의 수동조작이 사실상 의미 없다는 뜻도 됩니다.
    그리고 지금의 젊은 세대는 이런 테슬라의 실내 사용자 환경에 빠르게 적응하며 저항이 없습니다.
    테슬라가 슈퍼차져와 함께 이런 생태계를 빠르게 구축하는 것도 아이폰과 같이 충성도 높은 고객을 유지할려는 전략의 일환이겠죠.
    생소함(불편함)이 익숙한 편리함으로 다가오는 것..몇개월만 타보시면 됩니다.
    연령층에 따라 다르겠지만 여유있는 중장년층은 굳이 테슬라보단
    고가의 비엠,벤츠,제네시스 등 내연기관이나 하브가 더 좋은 선택일수 있고 만족도가 더 높겠죠.ㅎ

  • @kenlee1704
    @kenlee1704 5 개월 전 +13

    제로백이 4~5초대로 가면 셋팅은 하드해질 수 밖에..
    테슬라는 일반 전기차라기 보다는 수퍼카 제로백을 갖고 있는 스포츠형 전기차로 봐야 맞을 겁니다.
    테슬라는 승차감 개선하고, 제로백을 8초대 이후로 낮춘 한국형 버전 옵션을 출시하면 호평받을 듯 합니다. 물론.. 저는 약간 단단한 걸 선호하고, 출렁거리는 차는 싫어합니다. 2가지를 다 잡으려면 에어쇼바에 능동형 서스펜션을 달면 좋아지나.. 가격과 정비비용이 많이 올라가죠. 4천만원 가격대에서 테슬라만한 차가 없죠.. 여유가 되시면 EV9이나 모델X로..

    • @bryanlee6830
      @bryanlee6830 5 개월 전 +1

      저도 타면서 느낀건데 스포츠카에 가깝다 생각듭니다.

    • @tiyoon7657
      @tiyoon7657 4 개월 전 +4

      여유가 되도.... 그 돈 주고 EV9은 절대 안살듯

    • @TV-ql9qk
      @TV-ql9qk 4 개월 전 +1

      니~5 초대가 아니잖아요ㅋㅋ,

    • @xoi00iox
      @xoi00iox 3 개월 전 +3

      하드하면서도 편안함을 제공하려는 노력을 했어야죠~ 지금이 90년대도 아니고 스포츠카도 요즘은 편안함도 가져갑니다. 그냥 테슬라가 기술이 부족하거나 노력(자본)을 안 쓴거에요

    • @tiyoon7657
      @tiyoon7657 3 개월 전

      @@xoi00iox 하드하면서도 편안한건 또 뭐여??? 전내 말장난 한번 죽이네..... 원래 스포츠카는 고속주행에서의 안전성을 위해 편안함, 푹신함 같은건 포기해야 하는거임.

  • @user-ks4sv6xv2w
    @user-ks4sv6xv2w 8 개월 전 +5

    승차감 말들이 많은데 국산 내연차 저 가격 SUV 차량과 비슷합니다. EV9은 안타봐서 모르겠지만 가격이 두배인데 당연히 승차감이 더 좋겠지요. 근데 승차감도 두배 좋을런지는...
    SUV 승차감 좋은거 타려면 억대가 넘어가는 고가의 차량들 빼고 다 거기서 거기 이지요. 어차피 타 업체들 전부 테슬라 욕하면서도 연구하고 따라가기 바쁜게 현실

    • @poseidong100
      @poseidong100 7 개월 전

      두배는 무슨 헛소리 제대로 계산이나 해보시고 하시죠 8700만원 하고 5690만원하고 어떨게 두배임

    • @sonson6639
      @sonson6639 6 개월 전

      배터리 차이가 두배될듯 ㅋㅋㅋ
      중국산 테슬라 배터리
      한국산 배터리 ev9

  • @user-mn7st9xl8y
    @user-mn7st9xl8y 3 개월 전

    테슬라의 평가는 애플카가 나와봐야
    확실해질것이다

  • @jiyeonyang
    @jiyeonyang 개월 전

    테슬라 NCM(? 맞나요?) 모델 Y 차주입니다. 영상 잘 봤습니다. 말씀하신 장단점 완전 와닿네요 ㅎㅎ 주행거리 빼고는 큰 차이는 없는 것 같아요.
    익스플로러 XLT 타다 바꿨는데 처음엔 쫍다쫍다 너무 좁아서 캠핑은 안되겠다 했는데 어찌저찌 낑겨넣으니 다 실고 다닐 수 있어요! 토잉 설치해서 자그마한 스토리지 끌고 다닐까 싶어 생각중입니다. 작은 실내는 스토리지로 해결하면 익스플로러 타고 다니는 거랑 크게 다르지 않을 거 같아요.
    그리고 이건 저만 그런 게 아니고 주변 분들하고 공통의견이 엔진오일이다 미션이니 체인이니 브레크패드니 신경 안쓰고 탈 수 있어서 너무 좋아요❤️
    얼마 전에 도로에서 타이어 옆이 찢어졌는데 모바일테슬라 팀이 (4시간 정도 걸렸지만) 와서 교체해 주고 갔어요. 이런 저런 일들을 겪고 나니 남편도 하이랜드 열심히 보더라구요. 차고에 월차저 하나 해놓으니 충전 걱정 없고요.

  • @sjh7312
    @sjh7312 7 개월 전 +3

    Ev9 빨아줄려구 차량 길이가
    200mm 넘게 차이나는 차량 갖구
    내부 폭이니 길이니 삽질하는거
    역겨위 보인다
    모델 x와 비교질하지
    ㅉㅉ

  • @76jaylee
    @76jaylee 7 개월 전 +13

    영상 잘 봤습니다. 테슬라가 USS를 제거한 이유에 대해 좀더 기술적으로 알아보시면 좋겠네요. (숨기기위해서 그래픽을...ㅠㅠ) 물리버튼도 왜 국산차는 있는데 없냐 보다는 왜 없앴는지 그로인한 장점은 없는지 나아가 SDV에 대한 스터디도 병행하시면 더욱 좋은 리뷰어가 되시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럼 수고하세요

    • @mark_grey
      @mark_grey 4 개월 전 +2

      ㅋㅋ 테크충인가? 넌 차 리뷰와 테크 리뷰를 헷갈리는거야. 어디서 훈수질이지?

    • @76jaylee
      @76jaylee 4 개월 전

      @@mark_grey ㅋㅋ 머야 관심충인가? 두달도 넘은 댓글에 아름다운 관심을 가져주네..옛다 관심 풉

  • @eyeball7728
    @eyeball7728 8 개월 전 +7

    나이들면 이해가 안되는 것이 많죠...고정관념...그래서 젊은이들이 필요하죠...

    • @muko3434
      @muko3434 6 개월 전

      죄송합니다, 나이들면 기존걸 고집하는게 정말 고치기 힘듭니다.

  • @user-xu8vj2hn4t
    @user-xu8vj2hn4t 3 개월 전

    모델Y 는 EV6 랑 비교해야지 않나요?
    웬 EV9

  • @user-qu3io1kk9c
    @user-qu3io1kk9c 5 개월 전 +3

    그런데 비교는 비슷한 가격대의 차를 비교해야 되는거 아닌가요??ev9가격이면 모델y를 사고 차한대 더 살수 있는 가격인데...모델y하고 비교는 ev6,,,아이오닉5 하고 하는게 맞다고 봅니다.

  • @byungsangjo4466
    @byungsangjo4466 6 개월 전 +4

    영하 -10도 연비를 생각하면
    겨울은 난감합니다.

    • @user-qu3io1kk9c
      @user-qu3io1kk9c 5 개월 전

      영하10도 많이 안옵니다 ㅋㅋ 설령 영하10도가 일년에 한달정도 온다해도 떨어지는 연비 계산하면 충전비 일년에 2만원도 차이 안나요 ㅋ 일년에 2만원 아끼려고 몇천만원 비싼차를 사는게 비효율이죠

    • @user-xk7cm3il4t
      @user-xk7cm3il4t 3 개월 전

      매우 불편하긴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