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직! 알쓸범잡에서만 들을 수 있는 교수님들의 심리부터 전직 판사님의 국내 최초 국민참여재판.SSUL|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1. 05. 19.
  • #김상욱 #정재민
    [tvN 알쓸범잡]
    : 이 세상에 벌어지고 있는 사건사고 속 이야기들을 풀어낼 '알쓸신잡'의 범죄 심화 편
    〈알아두면 쓸데있는 범죄 잡학사전 - 알쓸범잡〉
    《책 읽어드립니다》, 《어쩌다 어른》 제작진이 만든 대한민국 대표 지식 큐레이팅 채널 『사피엔스 』
    → / 사피엔스스튜디오

댓글 • 204

  • @user-wx4tq4sl3g
    @user-wx4tq4sl3g 2 년 전 +2498

    척척박사들 공통 취미... 척척고졸 괴롭히기... 엉엉... 교수님 저 고졸이에요ㅠㅠ

    • @user-asvtz
      @user-asvtz 2 년 전 +113

      척척고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gunsan_si
      @gunsan_si 2 년 전 +335

      심지어 척척도 아닌데 ㅠㅠ

    • @hihi_haeun
      @hihi_haeun 2 년 전 +57

      척척v고졸로 쓰면 어때요? 그럼 진짜 잔인한건데..

    • @user-jc9ss6fo1j
      @user-jc9ss6fo1j 2 년 전 +1

      @@user-asvtz쬬 ㅋㅋㄹㄹㄹㄹ

    • @user-hz4qu2ff7o
      @user-hz4qu2ff7o 2 년 전 +169

      지나가던 쩝쩝고졸 다시 지나가겠습니다

  • @user-tq5dr2bn2p
    @user-tq5dr2bn2p 2 년 전 +1637

    그러니까 지원동기 좀 물어보지마세여 그냥 당신 회사에 가고 싶다고요,,

    • @user-xm8mx8er5v
      @user-xm8mx8er5v 2 년 전 +295

      돈벌고 싶습니다 를 a4세장이상 쓰기 ㅋㅋ

    • @user-le5kd2wt3s
      @user-le5kd2wt3s 2 년 전 +102

      ㄹㅇ.. 당신회사 돈주니까 가지.. 그이유 단 하나야,,,ㅋㅋㅋㅋㅋ

    • @mmocc9196
      @mmocc9196 2 년 전 +108

      돈 적당히 주고 집에서 출퇴근 가능하도 내가 할만할거 같으니까 지원했지...

    • @user-im8ui2mo9p
      @user-im8ui2mo9p 2 년 전 +6

      다른회사도 다 돈주는데 왜 우리회사냐고 ㅋㅋ

    • @user-xs7vr7zw9x
      @user-xs7vr7zw9x 2 년 전 +55

      @@user-im8ui2mo9p 그 다른회사는 날 안뽑아주거나 이미 지원했거나...

  • @user-lh8gy5jv6o
    @user-lh8gy5jv6o 2 년 전 +444

    6:12 어어??? 박사가 고졸 팬다??!!!ㅠ

  • @kate9750
    @kate9750 2 년 전 +1210

    6:13 실제로 되게 답답해하몀서 이렇게 말하는 교수님이 계셨어요 ㅋㅋㅋㅋㅋㅋㅋ "아니 이걸 몰라아~? 안 들어봤어~?" 하시는데 무시가 아니랔ㅋㅋ 정말 퓨어한 놀라움이 묻어나오는 질문 ㅋㅋㅋㅋㅋ 네.. 교수님... ㅈㅓ는 아는 게 없어요....

    • @UNKNOWN037
      @UNKNOWN037 2 년 전 +15

      아 교수님 존나 귀여우시네요 ㅋㅋㅋㅋ

    • @paradom8
      @paradom8 2 년 전 +19

      제가 아는 순간 교수님은 그 자리에 없어유

    • @AhnInhwan
      @AhnInhwan 2 년 전 +28

      우리는 수업내용이 이해가 안되고...
      교수님은 이게 왜 이해가 안되는지 이해가 안되고...

    • @user-qc4lv2yh6n
      @user-qc4lv2yh6n 2 년 전 +2

      우리과 나이 많은 교수님들 공부썰 들어보면 본인들은 교수가 과제 내주면 4일은 공부하고 이틀은 과제 풀었다고.....

  • @dwaejikookbap4514
    @dwaejikookbap4514 2 년 전 +1792

    6:11 ??:아니 교수님 교수님은 박사이시지만 저는 고졸에 말하는 감자라고요 엉엉

    • @slavetocode
      @slavetocode 2 년 전 +84

      이거 맞다. 학생 기간만 쳐도 10년차이남 ㅋㅋㅋㅋㅋㅋㅋ

    • @user-fj1cs4tw1l
      @user-fj1cs4tw1l 2 년 전 +17

      감자가아니라 침팬치라구용

    • @Mistiik21
      @Mistiik21 2 년 전 +65

      교수님 자식들이 대학 준비할 시기 : 이야,,, 이제보니 너희들이 정말 대단하구나,,,

    • @leokenygud
      @leokenygud 2 년 전 +2

      말하는 감잨ㅋㅋㅋ

    • @tyankang
      @tyankang 2 년 전 +2

      @@Mistiik21 모 교수님 자녀는 공부 못해도 의전원 가던데

  • @2ee_pro
    @2ee_pro 2 년 전 +1374

    6:06 이거ㄹㅇ 처음 교수로 부임해서 오신 교수님들은 전체적으로 시험 난이도가 높아요...
    교수님은 석사 박사 따고나니 학부 과정은 쉽고, 학생들 수준을 잘 모르시니 첫 시험인 수시고사는 전체적으로 난이도가 높은데, 점점 갈 수록 난이도 낮아지는 ㅋㅋㅋㅋ
    그러니 여러분 갓 부임해오신 교수님들을 피하세요! 특히 전공 ㅋㅋ

    • @user-ro7ov1ne3v
      @user-ro7ov1ne3v 2 년 전 +76

      예체능도 오신지 얼마 안된 교수님들은 학생들한테 많은 작업량을 요구하심... 10정도 요구하시면 겨우 1이나 0.8 해가는 학생들을 보시면서 그런 기대를 접으시는듯 ㅋㅋㅌ

    • @mambaforever3100
      @mambaforever3100 2 년 전 +30

      끄아.... 유기화학 교수님 30초반이셔서 너무 친근하게 다가오시길래 좋았더니....
      전체 수업 원어수업에 시험도 3번 ㅠㅠㅜㅜㅠㅠㅠㅠㅠㅠㅠㅠ

    • @p5793
      @p5793 2 년 전 +9

      이걸 몰랐네요.. 갓 부임오신 교수님의 이상한 설명을 들으면서 인공지능 독학중입니다..

    • @user-yh1bd7sk1w
      @user-yh1bd7sk1w 2 년 전

      이런.. 어쩐지 저희 교수님 과제랑 시험이 어렵더라구요..

    • @dobyisfree5059
      @dobyisfree5059 2 년 전 +10

      네 제가 그래서 1학년때 2주에 한번씩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봤습니다... 점점 공식을 유도하라에서 공식에 단순 대입으로 바뀌더라고요

  • @user-ox7jf4vb6c
    @user-ox7jf4vb6c 2 년 전 +192

    솔직히 20살짜리 영화감독이 꿈인 사람한테
    "야 너 50살 안에는 잘될거야" 하면 극찬임...
    입봉을 50살 안에는 했다는거 아녀....

  • @user-ix3su6nz5r
    @user-ix3su6nz5r 2 년 전 +347

    2:18 어차피 영의정 안되는거!! 하하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es7ns4zk8n
    @user-es7ns4zk8n 2 년 전 +700

    3:54 새콤달콤 드신다

    • @user-rf7um1cq9i
      @user-rf7um1cq9i 2 년 전 +18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imssu412
      @imssu412 2 년 전 +29

      너무 귀여우시다ㅋㅋㅋㅋㅋ

    • @borntok0119
      @borntok0119 2 년 전 +5

      아 귀여우다...

    • @waazowski_
      @waazowski_ 2 년 전 +2

      꼼지락꼼지락ㅋㅋㅋㅋㅋㅋㅋ 귀여워어어

  • @user-tw8dt8sc4u
    @user-tw8dt8sc4u 2 년 전 +285

    박지선교수님은 영어교육과도 잘어울림.. 교육이나 교수가 자연스럽!!!

  • @akimasacl
    @akimasacl 2 년 전 +165

    이과는 물리 교수님한테 공감ㅋㅋㅋ
    영화감독 가수 이런건 어떻게 된거지?? ㅋㅋ

  • @user-df7ku8qv1y
    @user-df7ku8qv1y 2 년 전 +151

    진짜 신기하네요 다른 분야인데 공통된 점이 너무 많고 흘러가는 방향성이 비슷하다니 근데 그 분야의 어느정도 정점에 이르러야 느낄 수 있는 것이겠지만…

  • @OSANCHEO
    @OSANCHEO 2 년 전 +54

    이게 생존자 편향의 오류라고 그래서 영상에서 나오는 얘기란 약간 다른 느낌이긴 하지만 모두 특정 직업군에서 가장 많이 보이는 성공한 사람들만 보고 와 저 직업 해보고 싶다라는 거임 실패하거나 뜨지 못한 사람들의 사례는 잘 안나오니까

  • @119sowhat
    @119sowhat 2 년 전 +84

    1:25 작년 ebs연계 영어지문이었던것같은데ㅋㅋ

  • @hyuni0607
    @hyuni0607 2 년 전 +84

    진짜 강의 듣다가 교수님이 질문을 했는데 대답하는 사람이 없으면 교수님이 나지막히 하.... 하심... 진짜 답답한게 눈에 보이는데 교수님 전 말하는 감자에요

  • @dukjilnugaba
    @dukjilnugaba 2 년 전 +35

    박지선 교수님은 대단하세요. 저는 범죄심리를 하고 싶다는 것을 꿈꾸고 알면서도 자꾸 현실과 타협하게 되서 결국에는 편한 길을 택하게 되네요.. 편한 길이 아닌 하고 싶은 길을 택하신 교수님 대단하십니다!!!

  • @Meunuaru
    @Meunuaru 2 년 전 +126

    8:13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lunaticmood5269
    @lunaticmood5269 2 년 전 +47

    진짜 알쓸 시리즈는 잘만든 것 같아요..! 사피엔스스튜디오도 너무 제 취저네요!! 아니 저 고3인데 킹덤(아이돌경연)보다 1000배 재밌어요! 이런 예능 기획해주시고 디글링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jk-oe1rs
    @jk-oe1rs 2 년 전 +200

    6:00 ㅇㅈㅇㅈ 모두의 물리학 시험 ㅈㄴ 어려웠음

  • @TV-tu1sg
    @TV-tu1sg 2 년 전 +4

    멋진말들 너무 감사합니다

  • @user-no4no4sf5z
    @user-no4no4sf5z 2 년 전 +74

    교수님은.. 원래부터 학구열이 뛰어난데다 박사인데,, 저희는 그냥 고졸일뿐... ㅋㅋㅋㅋㅋㅋ ㅠㅠㅠ

  • @user-fx3cu8wv3o
    @user-fx3cu8wv3o 2 년 전 +12

    박지선 교수님 버스 앞에서 통번역 갈까 범죄심리 할까 고민하시다가 너무 범죄심리 하고싶으니까 해야겠다 이렇게 택하셨다는거 ... 이런게 운명인가 싶고... 지금은 정말 대가가 되셨죠. 멋지십니다 교수님!

  • @user-dk6ig2ij4n
    @user-dk6ig2ij4n 10 개월 전

    너무 좋아하는 프로에요.^^!!이런프로 계속 시즌 연장하며 나왔으면 좋겠어요.!!!❤

  • @user-hz1dw2dl8c
    @user-hz1dw2dl8c 2 년 전 +28

    적응 무의식 정말 맞아요

  • @Jomnubja
    @Jomnubja 2 년 전 +4

    일상을 참아내는 일... 요즘 되게 힘들었는데 어찌된 일인지 납득이 되는 말이다.

  • @Moon-ph2wx
    @Moon-ph2wx 2 년 전 +8

    1:30 교수님 수능특강에서 이 내용 봤습니다..진짜 그렇더군요

  • @chaciooh7263
    @chaciooh7263 2 년 전 +490

    영화 니가 보자고 그랬지 ㅋㅋㅋㅋㅋ

  • @sungilsong4754
    @sungilsong4754 2 년 전 +134

    외국살다와서느낀건데 한국은 심리상담 정신병에대한 문제를 너무 간과함.. 충분히 다고치료ㅜ있는것들도많은데 그냥 방치.. 아직선진국 멀었음

    • @user-lm9lh1wo6j
      @user-lm9lh1wo6j 2 년 전

      한국은 정신병 유무보다 성별이 더 중요하지

    • @yn2899
      @yn2899 2 년 전 +15

      @@user-lm9lh1wo6j 무슨 말인가요?

    • @rmtearth8466
      @rmtearth8466 2 년 전 +4

      심리 상담 자체가 전문화된게 외과계열이나 신체계열에비해 얼마 안되어있다보니..

    • @user-lb3kl1dd8r
      @user-lb3kl1dd8r 2 년 전 +36

      @@yn2899 성별 갈등 조장이니 먹금

    • @user-mi5pz8wl9v
      @user-mi5pz8wl9v 2 년 전 +4

      @@yn2899 개소리예요

  • @lee-rn4rc
    @lee-rn4rc 2 년 전 +75

    시험난이도 너무 웃겨요 ㅋㅋㅋㅋ

  • @yuzakim
    @yuzakim 2 년 전 +2

    이분들덕 알쓸범잡 보게됨

  • @user-urtube
    @user-urtube 2 년 전 +77

    지선교수님 영어교육자이셨어도 진짜 잘 가르치셨을듯 ㅋ

  • @m02c03
    @m02c03 2 년 전 +39

    왜 0.75배 하니까 좀 딱 맞는것같지? 소리가 안정적인 느낌
    저도 그냥 골라지는 직업을 찾고싶어요

    • @dealwithitbro.620
      @dealwithitbro.620 2 년 전 +2

      그러게요 전체적으로 재생속도가 좀 빠른 느낌이네요
      0.85배를 적용하면 안정적일 느낌 ㅋ

  • @nibuoy5190
    @nibuoy5190 2 년 전 +8

    어제 c프로그램 기말 보는데 문제가 저런 느낌이였는데 이정도면 1시간이면 풀겠지?
    예 교수님 절반정도는 1시간에풀겠죠

  • @user-nk6sw3lv3p
    @user-nk6sw3lv3p 2 년 전 +25

    애초에 교수님들 대부분 학부가 서울대, 카이스트, 외국대학에 학부 과정이 재밌고 수월하게 하신 분들이 보통 석박사 하시니 평범한 학부생들이 어떤지 이해하기 힘드시지

  • @Huni6453
    @Huni6453 2 년 전 +1

    카메라 엥글이 꾸미지 않아서 좋아요:)

  • @igemunde
    @igemunde 2 년 전

    누구나 처음에는 다 그 직업에 대한 환상을 갖고 시작할테니.. 그게 원동력이기도 하고

  • @juliabaek5325
    @juliabaek5325 2 년 전 +2

    하아… 1학년때 일반화학 교수님 연륜있는 분이라 난이도 조절은 하시는데 한학기에 4번 시험이 왠말인지 졸업한지 한참 지났어도 못 잊어

  • @user-fl8hn4ix6o
    @user-fl8hn4ix6o 2 년 전 +7

    2:20 어차피 영의정 안되는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BengalGOYANGI
    @BengalGOYANGI 2 년 전 +16

    ㅋㅋㅋㅋㅋㅋㅋ 마지막 ㅋㅋㅋㅋㅋ
    개공감되네 ㅋㅋㅋ 니가 보자고 그랬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estest82
    @estest82 2 년 전

    결국, 머리로 생각하는 게 경험과 삶의 깊이를 이길수 없다는건 영역을 넘어서는 공통점이니 초심자들은 자만하지말라, 하지만 경험을 뛰어넘는 것도 있기마련이니 경험자들도 자만하지 말라.

  • @dlrkdals1215
    @dlrkdals1215 2 년 전 +35

    지원동기 : 돈 벌려고 지원함.

  • @yuzakim
    @yuzakim 2 년 전 +1

    이게 젤잼남

  • @Ohz44
    @Ohz44 2 년 전 +1

    '이걸 왜 모르지..?'
    썸넬보고 찔려서 사죄드리러 왔습니다.ㅠ

  • @user-lu8bg3jv2f
    @user-lu8bg3jv2f 2 년 전 +1

    와 여기 카페 내가자주가는곳인디

  • @kkokkosae
    @kkokkosae 2 년 전 +23

    저 물리학?교수님 말하는 부분만 왜 배속으로 돌린거처럼 빨라지죠?
    저분 말이 그렇게 빠르지않던데...?

  • @yck514
    @yck514 2 년 전 +1

    사회적 이슈가 된 큰 범죄사건들은 미국처럼 배심원 제도 도입하면 형량 낮다는 불만도 줄어들지 않을까요..

    • @user-tl4mm7cy5k
      @user-tl4mm7cy5k 2 년 전

      그건 피고인이 정할수 있어요 재판에서는 애매할땐 피고인의 이익으로 국민참여재판도 피고인이 신청하면 배심원단이 모이는데 재판장은 참고만합니다 미국처럼은 안될거예요 판사가 유무죄 정할 권한은 없다고 생각하니까요 우린 판사 한명이 법원 그자체라

    • @user-nb1tu1ie8x
      @user-nb1tu1ie8x 2 년 전

      미국도 형량은 판사가 정하는데요.

  • @wonjunlee6803
    @wonjunlee6803 2 년 전

    직업 선택의 이유

  • @oseowa
    @oseowa 년 전

    이번에 새로 온 교수님
    필기 그렇게 많이 해주셔도 저희 그거 다 공부못해요ㅜㅜ

  • @user-nn2yz1mi2l
    @user-nn2yz1mi2l 2 년 전 +5

    그래서 교수님 모두의 물리학 시험이…

  • @user-gy5id5kp5h
    @user-gy5id5kp5h 2 년 전 +20

    일과 결혼은 일상이다.

  • @user-zy6re5ms3l
    @user-zy6re5ms3l 2 년 전

    박보영님도 화장실 가본다던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paarthurnax4561
    @paarthurnax4561 2 년 전 +7

    일단 석박 따고 교수까지 할 정도면 학부생 때 엘리트였다는 소리니까...
    석박 기간 + 연구교수/조교수 기간동안 오랫동안 더 공부해왔던 거 배제하고 동 나이대에서 비교해봐도 어지간하면 교수한테 ㅏㅇㄴ 되지...

  • @chanicsme9481
    @chanicsme9481 2 년 전 +1

    이광수님한테 1050년 때리신 분이신가?

  • @ChemistryII
    @ChemistryII 2 년 전

    블링크... 영어영역 기출문제...

  • @jinhookim1938
    @jinhookim1938 2 년 전 +45

    우리나라는 판사 나이가 많거나 적거나 모두 판결이 미쳤다는 게 문제. 사법고시 자체가 상식이 없는 괴물들만 골라내는 방식인지는 모르겠는데, 뭔 죄를 저질러도 초범에 반성하고 있으니 징역1년에 집유2년 뭐 이런 개같은 소리를 당당하게 한다는 거.

    • @cometaire1
      @cometaire1 2 년 전 +3

      법 체계를 아예 갈아엎어야 할듯합니다

    • @user-ut1ct5ux2j
      @user-ut1ct5ux2j 2 년 전 +13

      판사 잘못보단 법 문제임.. 입법으로 해결.

    • @gunsan_si
      @gunsan_si 2 년 전 +2

      사법은 입법으로 견제해야하는데 안하니까..

    • @user-mi5pz8wl9v
      @user-mi5pz8wl9v 2 년 전 +1

      @@user-ut1ct5ux2j 법도 문제인 부분도 분명히 있지만 법관이 더 문제인 게 진짜 문제
      이번에 강제 징용 판결한 것 좀 보세요
      인간이길 포기한 수준이더만요

    • @user-ir1el4yb2m
      @user-ir1el4yb2m 2 년 전

      @@gunsan_si 입법 자체는 시간 많이 지나면서 의원들이 떼먹기 좋은 사기 말곤 많이올라옴
      성범죄보셈 이젠 지나치게 높고 일관성 더 없어져서 문제라고 하잖어

  • @albedobond3827
    @albedobond3827 2 년 전

    아이씨 니가 보자고 그랬지
    ㅋㅋㅋㅋㅋㅋㅋ 핵공감

  • @paradom8
    @paradom8 2 년 전 +2

    어짜피 영의정 안되는겈ㅋㅋㅋㅋㅋㅋㅋㅋㅋㄱㅋ

  • @lumpofgom
    @lumpofgom 2 년 전 +7

    해피유희열 필요

  • @mhgim3092
    @mhgim3092 2 년 전 +9

    교수님이 문제내는과정이 어디나옴? 돌렷는데 못찾앗네

    • @skdr6457
      @skdr6457 2 년 전 +7

      교수님이 젊을 때 어려운 문제 -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난이도가 낮아지는 거 말하는 것 같아요

    • @user-tb1gw7bj4v
      @user-tb1gw7bj4v 2 년 전 +13

      6:07이부분 문제가 쉬워지는과정 이라고 봐야겠죠!!

    • @Meunuaru
      @Meunuaru 2 년 전 +5

      6:05 여기 나오는데...

  • @HK-ws8ro
    @HK-ws8ro 2 년 전 +1

    윤종신 맞는말 한듯 ㅋㅋㅋ경쟁이 치열하고 운빨이 큰게 세상이라 열심히하면 50전에는 잘된다 ㅋㅋㅋㅋ

  • @dersrachenbaum
    @dersrachenbaum 2 년 전

    거악을 해결하는게 아니라 유리병을 깻니 안깻니 ㅋㅋㅋㅋㅋㅋ

  • @user-gc4wr7jk5t
    @user-gc4wr7jk5t 2 년 전 +2

    gd가 가수였나?

  • @SCHE2D
    @SCHE2D 2 년 전

    그냥이란것도 표현법아닌가요. 그냥이란 없는거아닌가요

  • @yoonmokang8708
    @yoonmokang8708 2 년 전

    통번역 쉽지 않을텐데..뭐 다른 분야도 그럴수도 있지만 상위 레벨이 아니면 살아 남을 수 없는데(먹고 살 수 없는) 그냥 외국어 하는 레벨이 아닌…경쟁력도 치열하고

  • @kttpark6186
    @kttpark6186 2 년 전

    지방대라 해도 특히 국립대들은 교수님들 거의다 서울대 연고대 출신들임 ㅋㅋㅋㅋ

    • @user-gc4wr7jk5t
      @user-gc4wr7jk5t 2 년 전

      사울대 에서 젤멍청한애들이 지방대 교수되는거지?
      서울대에서도 급이 있을테니깐

    • @usj0208
      @usj0208 2 년 전

      @@user-gc4wr7jk5t 서울대에서 젤 멍청하면 교수 못해요~

    • @user-gc4wr7jk5t
      @user-gc4wr7jk5t 2 년 전

      @@usj0208 그럼 제일멍청한애들은 뭐함? 서울대가서?

    • @user-nb1tu1ie8x
      @user-nb1tu1ie8x 2 년 전

      @@user-gc4wr7jk5t 취직하지 뭐함

  • @dengbuh3467
    @dengbuh3467 2 년 전 +2

    오 우리도 배심원제 하자 제발

  • @user-yv9wd5ed6w
    @user-yv9wd5ed6w 2 년 전 +7

    한국 도 배심원들 의견 을 받아들이면 억울하게 재판 받은 사람들 줄어들거 같아여

  • @user-dm5qy3vo6j
    @user-dm5qy3vo6j 2 년 전

    자소서 쓸 때도 좋은 대학 가서 좋은 직장 취직해서 돈 벌고 싶을 뿐인데 지원동기에 1000자 이하로 쓰래..ㅋㅋ

  • @StevenJSMin
    @StevenJSMin 2 년 전 +2

    통번역하면 편안한 삶을 사나??!! ㅋㅋㅋ

  • @5pm_Hazyblue
    @5pm_Hazyblue 2 년 전 +3

    통번역사가 안정된 길이라고?ㅋㅋㅋ 가지않은길은 늘 좋아보이게 마련이죠. 통대나와도 이 동네는 박터지는 경쟁과 끊임없는 공부 그리고 영업 이 세가지를 동시에 + 그것도 평생 해야합니다. 수입도 불안정하고요. 어떤언어군 지원하셨는지 모르겠지만 다각도로 인접분야에서 치고와서, 통대졸업 메리트 없더라 하는 얘기까지 나온답니다ㅋㅋ

    • @user-sv7dg5ec3u
      @user-sv7dg5ec3u 2 년 전 +19

      뭐...아예 가본 사람 자체가 별로 없던, 자기가 개척해야 했던 범죄심리학쪽에 비교하면 그래도 참고할 선배들도 많고...하다는 뜻 아니었을까요? 물론 통번역쪽도 참 어렵죠...

    • @sabinpark8178
      @sabinpark8178 2 년 전 +6

      김승민님 의견에 동의합니다. 통번역사가 안정된 길이 아닌건 분명하지만, 범죄심리학은 저 당시에 길 자체가 없는 수준이었을테니까요...

    • @user-cj8wq7oz1b
      @user-cj8wq7oz1b 2 년 전 +6

      범죄심리와 비교했을때 그런판단을 하신걸로 보이는데요.. 새로운 영역보단 잘 알려진 영역이 안정적으로 보입니다 저도.

    • @HK-ws8ro
      @HK-ws8ro 2 년 전 +2

      저때는 또 다름 ㅋㅋㅋㅋㅋㅋ 저때는 졸업장있으면 그래도 먹고는 살 시기라

  • @user-bj4kh3uk4z
    @user-bj4kh3uk4z 2 년 전 +4

    김삿갓은 자기가 급제될때 역적을 비난했는데 그 역적이 본인 할아버지였나? 그래서 자괴감에 세상 떠돈걸로 아는디

    • @tajo5579
      @tajo5579 2 년 전 +6

      급제하는거랑 영의정 되는거랑 또 다르니까요. 그리고 그냥 웃자고하는 비유 ㅋㅋ

    • @user-bj4kh3uk4z
      @user-bj4kh3uk4z 2 년 전

      @@tajo5579 속세가 싫어서 떠났다는건 사실이 아니잖아요ㅋㅋ 비유는 사실에 기반해서 들어야 올바른거죠

    • @tajo5579
      @tajo5579 2 년 전 +4

      @@user-bj4kh3uk4z 방랑에 계기에 대한 정사가 있나요? 다 야사거나 설 아닙니까? 수 많은 설중 어떤걸 보더라도 결국 회의를 품고 속세를 등진건 사실이죠.

    • @user-bj4kh3uk4z
      @user-bj4kh3uk4z 2 년 전

      @@tajo5579 무슨소리세요ㅋㅋ 네이버에 김삿갓 치시고 지식백과 읽으세요~ 왜 삿갓 쓴지도 모르시는것같은데 왜이러실까

    • @tajo5579
      @tajo5579 2 년 전 +4

      @@user-bj4kh3uk4z 김삿갓 6살에 아무것도 모르고 비판했다던 할아버지가 처형되고 그 뒤로 집안이 풍비박산 났는데 진짜 그걸 몰랐을까요? 할아버지 이름도 모르고 조선시대에 시험을 보고 공부를 한다고요? 또 대동기문에는 노진이란 사람이 김삿갓이 썼다는 할아버지 디스글 적었다고 나옵니다. 뭐가 진실인지는 모르겠으나 김삿갓의 행적은 설과 설들이 어우러진 이야기란겁니다.

  • @ana_sarca
    @ana_sarca 2 년 전 +18

    저 물리학교수님 온라인 강의 너무 재미없음 ㅋㅋㅋㅋㅋ 드립도 썩었어
    그냥 알쓸신잡 편집빨임..

    • @Meunuaru
      @Meunuaru 2 년 전 +50

      님이 물리학에 대한 이해를 못하시는 게 아니고요? 물리 강의가 무슨 스탠딩 코미디도 아닌데 뭘 해야 재미있는 거죠?

    • @ana_sarca
      @ana_sarca 2 년 전 +7

      @@Meunuaru 멀 어려운걸 인터넷 강의한다고 ㅎㅎ 대학안다니셨어요?? 강의가 재미있고 재미없는 교수님 못보셨음? 강의의 강약이라던지 자연스러운 농담이라던지 적절한 예시 등의 강의를 재밌고 자연스럽게 하는 요소는 얼마든지 있는데 그런게 부족하다는거지.
      똥같은 소리하고 자빠졌어
      저 분 강의 보기는 했음?
      같은 양자역학 기초 강의를 몇개씩 봐도 얼굴 알려진거 에 비해서 강의가 넘 재미없음. 교수님이 아는게 없다는게 아니라 강의가 재미가 없어

    • @user-gb2vq9xi9f
      @user-gb2vq9xi9f 2 년 전 +70

      저분은 1타강사로 나온게 아니라 그냥 많이 배우고 많이 아시고 지식이 많으신 분이라 나온거니깐 이걸로 강의재미있겠다 신청하는것도 ㅎㅎ 모든 티비 프로그램은 다 편집 빨인데 그러니깐 편집을하는 직업이 존재를 하는거겠죠? ㅎㅎ 그리고 교육을 하는거랑 서로의 의견을 내는 자리랑은 느낌도 다르구요? ㅎㅎ

    • @ana_sarca
      @ana_sarca 2 년 전 +7

      @@user-gb2vq9xi9f 아니 무슨 1타 강사고 나발 이고.. 어쨋든 강의가 재미 없다고.. 내가 무슨 말을 했냐.. 교수하지 말랬냐..
      그냥 예능에선 그래도 볼만해서 기대하고 강의를 봤는데 재미가 없더라고..
      훌륭한 교수라는 건 안다고

    • @david-ji8tw
      @david-ji8tw 2 년 전 +31

      이 댓글이 최하단에 있는거 보니 존나 재밌나보다. 진짜 재미없었으면 최상단에 있었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