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간포착 세상에 이런 일이 레전드] 50년째 ‘돌 속에 사는 할아버지’ 풀버전 다시보기ㅣ순간포착 세상에 이런 일이(Instant Capture)ㅣSBS Story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0. 07. 28.
  • 아무도 모르는 깊은 산속에서 홀로 50년을 보냈다는 할아버지. 할아버지는 왜 이곳에서 생활하는 걸까? 돌 속에 사는 할아버지 풀버전을 지금 바로 확인하세요!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 일이 121108 716회
    SBS 목요일 교양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 일이'
    ☞오후 08시 55분 본방송
    #순간포착세상에이런일이 #순간포착세상에이런일이레전드 #돌속에사는할아버지
    ▶ Hompage : www.sbs.co.kr/tv/culture
    ▶ Subscribe SBS Story : bit.ly/2Othu8e
  • 엔터테인먼트

댓글 • 100

  • 후앙레전드
    후앙레전드 52 분 전

    곡성이 생각나냐

  • to m
    to m 시간 전

    애들아 부모도 있고 10대에 집나갔는데
    무슨 재산이 있다고 마을사람들을 뺏고 그랬다고 의심하냐
    무슨 노동시킨것도 아니고
    그리고 의외로 저런데 살면 모를수있음
    아예 등산로도 아니고 사는곳도 딱히 약초나오는것도 아닌디

  • Jayi Nichols
    Jayi Nichols 3 시간 전

    너무 슬퍼요.ㅠㅠ

  • Propaganda
    Propaganda 6 시간 전

    곡성에 괴물이가???

  • cnzglbmrtst
    cnzglbmrtst 7 시간 전

    2012년?

  • J A P
    J A P 7 시간 전 +1

    너무 불쌍하셔요 ㅠㅠ 전도하고 싶네요 ᆢ

  • 자연인
    자연인 9 시간 전

    행님 고생그만하시고 하산하이소

  • 이바른
    이바른 9 시간 전

    50년동안 누가발견못했다고? 어구 일직발견했으면

  • 범아의 루어피싱
    범아의 루어피싱 11 시간 전

    제작진이 더 대단하시네요

  • Ml'I'lM GoId's
    Ml'I'lM GoId's 13 시간 전

    기초생활수급자격이 될거 같은데 사료만 먹는것도 그렇고 뭔가 이상하네요. 그리고 생활기록부에 부친과 모친의 열의가 부족한 관계로 성전저하되며 앞으로 곤란케 되었다... 등등 학대등의 정신적 장애로 보이는데 단순한 이야기거리로 보여주는게 마음이 무겁네요.

  • 이미진
    이미진 14 시간 전

    방송후 소식 알고싶어요 ㅡㅡ

  • 조여향
    조여향 16 시간 전

    제작진분들 너무 감사하네요~^^

  • paulhan1000
    paulhan1000 16 시간 전

    12년전이면 노무현 시절인데 ...

  • paulhan1000
    paulhan1000 16 시간 전

    너무 불쌍해서 눈물이 나네요

  • 임형섭
    임형섭 16 시간 전

    스토리가 좀 왜 곡 되어 보이네요!

  • paulhan1000
    paulhan1000 16 시간 전

    충청도 인데 구체적으로 어디인지를 모르겠네요

  • 난나일뿐
    난나일뿐 16 시간 전

    저 PD는 마음으로 다가가는 진짜 천사같군요.

  • paulhan1000
    paulhan1000 16 시간 전

    북한에서 사는 💐 제비같은 인생이네요. 나도 개사료 보면서 요즘은 개사료도 사람이 먹을수있는 고급스러운 것도 많지만 이 할배를 보니 기가 막히다

  • 서주원
    서주원 16 시간 전

  • 이충재
    이충재 16 시간 전

    마음이 몸을지배하니
    어릴적 상처가 세상을등지게하고
    사람이무섭기도하느것
    마음이 몸을지배하니^^

  • galdnmry 000
    galdnmry 000 17 시간 전

    제작진 너무 사랑스럽다

  • 윤옥란
    윤옥란 20 시간 전

    그해주새요불상해요여러분감사합니다할아버지남은인생행복히시깋여러분복자드시길

  • 김쓰니쓰니
    김쓰니쓰니 20 시간 전

    기가막힌일이네요.마을주민들이모른다니,‥
    할아버지이제편히좀사세요.맘이얼마나힘드셨을까,버려진기분으로사신듯하네요.
    저런분은나라에서신경써서살펴드려야하죠.
    지금,어찌지내시는지궁금하네요.

  • 진짜사랑합니다
    진짜사랑합니다 20 시간 전

    제작진 정말 복 받으세요

  • 진짜사랑합니다
    진짜사랑합니다 20 시간 전

    시골에서 저런거 보면 영화 "이끼"가 생각나노

  • 진짜사랑합니다
    진짜사랑합니다 20 시간 전

    공무원들 뭐하노

  • John Baldoza
    John Baldoza 20 시간 전

    God bless to all who help that man👏👏👏👏👏👏👏👏👏

  • John Baldoza
    John Baldoza 21 시간 전

    Heartbreaking storeis😭😭😭😭😭😭😭

    • John Baldoza
      John Baldoza 21 시간 전

      Thank you sir for helping good job and god bless

  • 최은진별빛가득
    최은진별빛가득 21 시간 전

    50년만에 처음보는데 부둥켜 울지도 않네?

  • Grace Feldt
    Grace Feldt 23 시간 전

    세상에 이런일이 제작진님들 따뜻한 마음이 느껴집니다. 우리 사회의 어둡고 추운 곳에 사시는 분들을 이렇게 도와주시니, 참 감사합니다. 복 많이 받으세요. 이 사회에서 정말 꼭 필요한 프로그램입니다. 세상을 환히 비쳐주는 따뜻한 햇살같은 프로그램입니다.

  • Grace Feldt
    Grace Feldt 23 시간 전

    할아버지 남은 인생 부디 편안하고 안락하게 사시다가 하늘나라 가셔요. 그동안 사신다고 정말 고생 많으셨어요. 이제 꽃길만 걸으세요.

  • 청보
    청보 일 전 +1

    주위의무관심에 치가떨린다
    몰랐다니 어이가없네
    관할관청에서도 몰랐을까
    50년세월 ᆢ

  • 쌩휴먼
    쌩휴먼 일 전

    할아버지~ 건강하세요~

  • 박용운
    박용운 일 전

    SBS 스토리 8년전꺼 올릴꺼면 현재는 어떻게 사시는지 게시글에라도 좀 적어주면 어디 덨나요? 보는 저희가 어떻게 찾아봐야합니까?
    새로 올려서 조회수 빨지말고 그 이후 어떻게 지내시는지좀 알려주세요
    걱정되니까 ㅡㅡ

  • 철이
    철이 일 전 +1

    시골사람들이 봄철만 되면 온 철천지 산을 다 후비고 다니는데 과연 몰랐을까 ????????????? 개나소가 웃을 일이다 .

  • 김기중
    김기중 일 전

    밥먹는 도중에 봤는데 할아버지가 주민사람들이 도와주시는거보고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하며 좋으시다며 말할때 순간 밥먹다가 울컥했네요.. 상상도못할만큼 힘드셨을텐데 내려가서는 아프지마세요!

  • 김기중
    김기중 일 전

    할아버지가 누우시고 손전등으로 눈감은 얼굴봤는데 정말 마음 아프고 슬프네요..

  • Solehudin Nur Wahid

    Translate Indonesia pls ♥️

  • 권미영
    권미영 일 전

    산속에서 10일을 함께 동고동락하신 제작진분들 감사합니다
    다른 영상에서도 설득이 될때까지 애쓰시는 모습들 보고 감동했었는데
    그 열심이 진심이었네요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을 끝까지 돌봐주시고 항상 좋은 마무리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 수선화
    수선화 일 전 +1

    그러게, 남성들 각성해야 할 일입니다.
    처 자식에게 폭력을 일삼는 사람들, 자기 자신 스스로 처벌을 내리셔야 합니다.

  • 이창수
    이창수 일 전

    측은하네요 ..

  • hwa suk kim
    hwa suk kim 일 전

    불쌍타

  • 석찐
    석찐 일 전

    시발 이건 누가봐도 동네사람들이 학대 한것같은데요?? 솔직히 산이 동네 바로 앞에있어서 그 긴 세월동안 모른것도 이해가안되는거고 동네사람이랑 원수도 아니고 만났으면 반갑거나 그랬을건데 소리들리니깐 불안해하고 부르니깐 겁먹으면서 가서 무릎을 꿇고 고개 숙인다는거는 누가봐도 학대한것같고 사료도 동네사람들이 먹으라고 준것같은데 개사료를 산에서 어떻게 구합니까??? 동네사람도 오랜만에 보면 반가워야 하는데 누가봐도 그냥 늘 본것처럼 하는것같은데?? 말 행동 태도도 전혀 그렇게 느껴지지않음 머리카락도 그렇고 카메라온다니깐 동네사람들 끼리 말해서 착한척하는 것같은데 할아버지도 무서워서 말하는것도 떨리시고..

  • 내사랑너
    내사랑너 일 전

    무릎꿇고 도망가는거봐 ..예전에 신안염전노예같은케이스같은데 조사 철저히해서 진위가려주길바래요

  • 강진구
    강진구 일 전 +1

    세월호 천함함 모면모르나요 빙송국 시청자 올릴라고 주작인거죠 50년간 저리 살수잇다는게 상식밖일인데 다들 헛다리는

  • 곽신득
    곽신득 일 전

    해외 토픽 감이다
    인간에 생명은 고귀하고 소중한것 같아 맘이 짠하다
    세상에 이럴수가 정말 대단한 방송에 응원에 박수를 보냅니다

  • 손유정
    손유정 일 전

    동물사료 ... 시롸냐 근데

  • 손유정
    손유정 일 전

    아 ...댓글 보지말걸 보...기 힘들어

  • 폴폴
    폴폴 일 전 +1

    너무 마음이..
    뭐 어떤 말로도 형용이 안되네. 참.
    진정한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 계신 분이신 것 같음.. 사례관리도 이 분 같은 케이스는 참 어려운 케이스인데 어떤 경우보다 가장 먼저 도와드리고 싶은 경우네요.. 정서적 지지와 안정이 참 중요해보이는데 제작진 분들도 너무 고생많으셨네요. 마음이 참 찡하고.. 그러네요. ㅠㅠ

  • DOSA SU
    DOSA SU 일 전

    지금은 정부의 지원아래 즐거움을 누리리라 여깁니다. 제작진 여러분 행복 하세요. 화 이 팅 ~~~~

  • 김순자
    김순자 일 전

    순자

  • mamah uldira
    mamah uldira 일 전

    acara ini minta selalu pake tek bahasa undonesia dong, aku termasuk penggemar ini.

  • 이사장
    이사장 일 전

    내가 여태본 채널중 광고 제일 많은거같다...

  • geena jo
    geena jo 일 전 +16

    사료는 동네서 가지고 올텐데,,
    오십년 동안 아무도 몰랐다구?
    동네사람들 표정이 몰란거 아닌데?
    산도 깊은 산도 아니고 동네 야산 같은데?

  • 김보람
    김보람 일 전

    빨리 발견돼셧으면 어휴 너무 안타깝네요~~속이 따뜻한 할아버님 부디 건강하시고 따스한 삶을 사시길 바랍니다~~감동입니다

  • 불바람
    불바람 일 전

    제작진 대단하다

  • 조남일
    조남일 일 전

    아..진짜요??

  • 조남일
    조남일 일 전

    무를라고~♡

  • 조남일
    조남일 일 전

    헐,,

  • 조남일
    조남일 일 전

    풉..~^^아니 그래도..도와야지,,따라가요

  • 조남일
    조남일 일 전

    아니ᆢ끊어줘야지~^^

  • krjm82
    krjm82 일 전 +22

    이게 .. 수상한게 내가 저런 시골에서 자랐거든? 시골사람들은 장작구하러 고사리 따러 도토리 줍으러 산 엄청다닌다 나도 어렸지만 그일대산 구석구석 안가본대가 없고.
    근데 ... 마을 바로 뒤에있는 산인데 마을 사람들이 몰랐다고...?
    이거 뭔가 이상하다

    • Mirai Yi
      Mirai Yi 5 시간 전

      도시사람인 여자PD도 카메라들고 산다니는걸봐선 큰산도 아니고 물도 계곡에서 안먹고 웅덩이 먹는것도 바로근처인듯

    • 양점남
      양점남 17 시간 전

      0

  • Kay Yoo
    Kay Yoo 일 전

    제작진들 정말 감사하네요

  • 홍현선
    홍현선 일 전 +1

    무슨 4촌도아니고 9촌이와서 뭐더는거지?
    그전에 살던집땅 재산 다조사해
    갑자기 사료는 누가줬데? 사료준 사람이면 동네사람일턴데다들몰랐다고 하는게 말이돼? 뭔가 앞뒤가안맞어

    • to m
      to m 59 분 전

      부모있는데 10대때 자기혼자 나갔는데 무슨 재산 조사야..의심하려면 좀 논리적이게 해라

  • kim Arthur
    kim Arthur 2 일 전

    50년 살았는데...뭘 더 바랄수 있나.
    걍 좀 청소해주고 음식 가끔 보태주고...걍 사시는게 날듯하다

  • hanmin Jo
    hanmin Jo 2 일 전 +12

    50년을 몰랐다는건
    새빨간거짖말
    무슨사연이 분명있습니다
    할아버지 남은여생
    잘드시고 편히 사시다
    하늘나라가셔서 보고싶은 할미꼭만나시길 빌께요

    • 로망스
      로망스 11 시간 전

      의지하던 할머니 돌아가시고 얼마나 마음아프고 외롭고 무섭고 ..할머니가 얼마나 보고싶었을까요 ..ㅠ

  • sky lover
    sky lover 2 일 전

    지금 할아버지 근황 알수있을까요?

  • Olive Olive
    Olive Olive 2 일 전

    감동입니다♡

  • 저씨아
    저씨아 2 일 전

    오닥토닥 오닥토닥 으허허~~!

  • 김현진
    김현진 2 일 전

    다행이다 산에서 내려오셔서 병원가셔서~~ 지금은 어떻해 지내고 계시려나~

  • RARA p
    RARA p 2 일 전 +6

    50년만에 만났다는데 동네영감탱이들하는것보니 아닌것같네. 동네서 돌아가면서 지금껏 학대한것같은생각이 드는데 저것들조사해보면 뭔가나올듯 에휴 불쌍하다할아버지지금쯤살아계시려나 요즘근황도궁금함.

  • 소식조은
    소식조은 2 일 전 +1

    숨겨진무림고수
    축지법쓴다 온갓약초들 먹고 내공이 60갑자는되는듯

  • 파단
    파단 2 일 전

    세상에 이런일이가 아니라 세상에 이런 제작진들이 다있나 완전 나오는 편들마다 천사 제작진들이다 진짜 ㅠㅠㅠ

  • 럽럽
    럽럽 2 일 전

    마음아프다. 옛날영상이지만 제작진들 감사드리고 다른사람들 말대로 무릎꿇으시는거 괜히 그러는게 아닌것같네요. ㅠㅠ 사회적약자에다 품어주는 사람없고 개사료에 장기간 알게모르게 학대나 방치가 있었던건 아닌지 안타깝네요.. 요즘 장애인들이나 기초수급자 돈 강탈하는사건도 많고요..

  • 이효정
    이효정 2 일 전

    근황을 알고싶어요

  • 韓語之家崔銀淑

    가슴 뭉클합니다..

  • 단독군장
    단독군장 2 일 전

    다들 복받으실겨...^^

  • 안Nabi 뿅뿅
    안Nabi 뿅뿅 2 일 전

    도와주셔서 감사해요 😢지금은 어찌 지내시는지 근황도 알려 주시면 좋을 텐데

  • 김애국수호
    김애국수호 2 일 전

    보호해주세요 ,

  • Den C.
    Den C. 2 일 전 +4

    15:35 ㄷㄷㄷ 상대가 무서웠던 존재라는 거임
    처음보는 상대에게 무릎꿇는게 습관적인거면
    제작진들보고도 도망치거나 무릎꿇었어야지 ㅇㅇ

  • 짐승짐승
    짐승짐승 2 일 전

    냄새가 났다.. 마을인간들이 몰라다고? 음..

  • 김서연
    김서연 2 일 전

    얼마나 힘드셨을까.....ㅠㅠㅠㅠ
    분명히 천국 가실 거야..ㅠㅠㅠㅠ

  • 김종윤
    김종윤 2 일 전

    용캐 살아남았네 버섯100개를 잘먹더라도 1개를 잘못먹으면.. 그냥 골로 감.. 간수치 치솟으면서 2틀안에 저세상임.
    샤워기도 쓸줄아시고.. 머리도 잛으시고 수염도 어느정도 정리가 됐고..
    마을주민 첫인사도 영 어색하고... 시골은 공권력이 잘안닿으니.. 별일이 다있죠.. 시골인심 같은소리하고 있는데..서울서는 코베가지만 시골서는 코뼈 뽀사짐요.
    동네 집털이하는분도있고.. 강간하고도 무야무야 되는경우가 아직도있죠.. 또 그런사람끼리 웃고 살아야해요 ㅋㅋ 미치죠
    외지에서 온 퇴직군인이 마을이장을하고. 땅이어떻고 저쪼고 세금소비가 어쩌고 시골사람 소문이 무섭더라구요. 이간질 끝판임.
    유명한 태안만봐도.. 노답. 염전노예.. 하아..

  • 애국시민
    애국시민 2 일 전 +22

    너무 불쌍해요
    정무에서 빨리 살수있도록 조치를 취해야 하니다 2012년 이면 8년전 얘기? 지금은 어찌 되었나요?

  • Asaph Psalms
    Asaph Psalms 2 일 전

    어딘가 했더니..전라도...역시

  • boramhan
    boramhan 2 일 전

    할아버지 이젠 행복하게 사세요

  • 냥낭
    냥낭 2 일 전

    없어졌을 당시에는 학생이였는데 실종됐으면 신고를 먼저하는게 기본아닌가..? 이해가 전혀 안가네 50년을 저렇게 사셨다가 며칠만에 내려오신거면 마을사람중에 한명이라도 진심으로 걱정해주고 내려오라고했으면 진작에 내려가서 마을에서 잘사셨을꺼 같은데...진짜 할머니가 위에서 얼마나 마음아파하실까ㅜ 못된사람들은 진짜 끔찍하게 천벌받았으면 ㅅㅂ 할아버지 근황 알려주세요 제발 ㅜ

  • 맑은샘
    맑은샘 2 일 전

    할아버지 불쌍해서 어쩌누ㅠㅠ

  • 한창숙
    한창숙 2 일 전

    제작진분들의 따뜻한 마음과
    정성이 한사람의 삶을 바꾸어주셨네요
    고맙습니다~♡♡

  • 강영순
    강영순 3 일 전

    제작진의 노력과 사랑이 눈물나도록 감동적입니다~♡♡

  • 플리
    플리 3 일 전 +3

    아무리바도 모습이 산에만 50년있던사람으론 절대안보이네요
    주작아니면 먼가문제가있는영상이네
    옷신발바라 몇달도안입은옷이다

  • 최J
    최J 3 일 전

    보는 내내 안타깝고 또 너무 늦어서 안타깝지만 한사람의 인생을 구해주시는거 마음 따뜻합니다

  • 윤미카
    윤미카 3 일 전

    우째 저런일이 할아버지 살아계신지 궁금하네요 마음아프다

  • 김광평
    김광평 3 일 전

    9

  • 연지
    연지 3 일 전

    산에있는사람,사는사람 제보가 참! 많네욯ㅎㅎㅎ

  • SJSJ Charming
    SJSJ Charming 3 일 전 +1

    마을 사람들과 안면은 있는 사이로 보이는데요? 50년만에 봤는데 친구고 친척을 바로 알아봐요? 말도 안되는 소리. 영화 시실리가 생각나는 스토리입니다. 시골사람들 무식해서
    저런일들 저지르고도 남죠. 집단으로 정신장애자 성착취하고 모르쇠로 일관하는게 시골입니다. 노인 아니고 야만인들입니다.

    • NT T
      NT T 3 일 전

      옛날에 동네사람들이 같은 동네 지적 장애인 부모 죽으니 재산 뺏고 그장애인은 불태워 죽인 사건이 있었죠. 동네사람들 한통속으로 사람하나 바보만들고 생매장 시키는거 일도 아니죠.

  • 디리TV
    디리TV 3 일 전 +24

    근데 아까 마을 사람들에게는 무릎을 꿀고 제작진에게는 그냥 무릎을 안꿀고...마을사람들이 너무 수상한데요?
    +그리고 왜 머리가...누가 깎은것같아요 만약 산에 처음올때 머리카락이 있다고 쳐도 50년동안 머리카락이 저정도밖에 안자랐다고요? 흠....뭔가 말이안돼는데 그리고 산 아래에 바로 마을인데 마을주민들이 이걸몰랐다고요?? 마을주민님들 너무 수상합니다

    • NT T
      NT T 3 일 전 +5

      머리도 밀어주고 사료도 갖다주고 해놓고 제작진이 가니 몰란척 하네. 어우 토나와요.
      옛날에 동네사람들이 같은 동네 지적 장애인 부모 죽으니 재산 뺏고 그장애인은 불태워 죽인 사건이 있었죠. 동네사람들 한통속으로 사람하나 바보만들고 생매장 시키는거 일도 아니죠.

  • 김여니요니
    김여니요니 3 일 전 +3

    무릎부터 ㅜㅜ 그건 진짜 수상하다.
    옷도. . .불피는것도. . .머리카락 정리된것도. . .왜. . .수상한거지? 지능이 낮은거 같지 않아보이는데 할머니 돌아가시고 재산 싸움에 폭력당하다 숨은걸까? 친척들이 수상하다 ㅜㅜ

  • 깅수영
    깅수영 3 일 전

    에휴 ㅠㅠ 어케 저런곳에 사냐 산이 얼마나 위험한데 할아버지 건강도 걱정됩니다

  • ᆞ박하사탕.
    ᆞ박하사탕. 3 일 전

    저 마을사람들 못만나게해야하는거아닌가.. 지금은 어떻게지내는지 궁굼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