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이가 없는 애플의 계획, 10년 내에 아이폰 없앤다.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4. 04. 25.
  • 애플이 이어폰 단자를 없애더니 이제는 아이폰을 없앨 지도 모릅니다.
    많은 전문가들이 아이폰의 종말을 말하는 이유, 영상으로 보시죠!
    - 이 영상은 고용노동부의 지원을 받아 만들어진 유료광고입니다.
    - 채널에 가입하여 혜택을 누려보세요.
    / @softdragon
    - 내용 출처:
    1. 남대종, 장우람, “애플이 바라보는 미래”, 이베스트증권, 2021
    2. 김소혜, “애플 개인정보 강화 조치에 대한 모바일 광고 시장 영향”, 한화투자증권, 2021
    3. 이재윤, 백길현, “Apple CY4Q21 Review”, 유안타증권, 2022
    4. 황민규, “VR AR 대중화 앞당기는 빅테크… 올해 변곡점 온다”, 중앙일보, 2022
    5. 김태윤, “갤럭시도 외면하니… AP시장서 빅3 날 때, 3년째 죽 쑨 삼성”, 중앙일보, 2022
    6. 이수정, “프리미엄폰 시장 아이폰 천하… 애플 60% vs 삼성 17%”, 중앙일보, 2022
    7. 김민아, 황규현, “Untact 실감형 XR 플랫폼 기술 관련 국내외 현황 분석”,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2020
    8. 정이레, “조금원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부원장 -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응하여 데이터 과학, 슈퍼컴퓨팅 활용 극대화에 총력을 기울일 것”, 월간인물, 2021
    9. MacRumors Staff, “Apple Glasses”, MacRumors, 2022
    10. Tekla S. Perry, “THIS IS THE YEAR FOR APPLE’S AR GLASSES-MAYBE”, IEEE Spectrum, 2021
    11. Fedosov et al, “US 10,217,288 B2”, US patent, 2019
    12. Lucas Shaw, “Netflix Is Losing Market Share. But Is It Losing Customers?”, Bloomberg, 2021
    13. 이종림, “애플 AR헤드셋, 10년 안에 아이폰 대체한다”, 주간동아, 2022
    14. 이정현, “애플, AR·VR 헤드셋 출시 초읽기…"생산 테스트 완료", ZD Net Korea, 2022
    15. Eric J. Savitz, “Apple Could Replace the iPhone With Augmented-Reality Devices, Analyst Says”, Barron’s, 2021
    - BGM:
    1. Take me on down jay denton
    2. Urban rebel by ikoliks
    3. Play with Fire by Rockn Stock
    - Chapter
    0:00 GOS사태와 애플
    1:09 애플 특허
    2:10 애플 글래스
    4:31 애플TV플러스 뇌피셜
    6:16 광고
    7:48 마무리
  • 과학기술

댓글 • 563

  • @softdragon
    @softdragon  2 년 전 +100

    많이 신청해서 앞으로도 광고 많이 받을 수 있게 해주세요...ㅎㅎ
    ※ 실습 가능 버츄얼 스튜디오 증설 예정입니다! 많은 지원 바랍니다.
    8기 접수 (~5/20): url.kr/u6nz4o
    9기 접수 (~6/10): url.kr/762zkq
    - 특장점
    1) 국내 최대 규모 버츄얼 스튜디오 보유
    2) 오라클, 시스코, 브이엠웨어, 아마존 등 10개의 글로벌 IT벤더 공인교육센터이며, 최근엔 나스닥 상장 최대 보안 글로벌 실리콘밸리기업인 '포티넷'의 독점 공인교육기관으로 선정되어 타 기관보다 폭넓게 취업 지원 가능
    3) 고용노동부의 지원으로 교육비 ‘전액무료’ + 월별 식비, 교통비 ‘최대 31만6천원’ 지원
    4) 교육과정 41%를 협업기업과 공동 개발 프로젝트 실무 중심 진행 (VR과정은 한 달간 실제로 기업 현상 실습)
    5) 10-15년 경력 현직 멘토가 취업용 포트폴리오 함께 작성
    6) 교육생 비전공자 비율 80~90%, 엔씨소프트, 크래프톤, LG화학, 한국부동산원 등 유수 기업 지속적 취업 성공
    - 자세한 안내
    1. 리얼타임 엔진을 활용한 실감형 콘텐츠 개발자 양성과정
    8기(5/20까지): url.kr/u6nz4o
    9기(6/10까지): url.kr/762zkq
    2. 데이터기반 인공지능 시스템 엔지니어 양성과정
    8기(5/20까지): url.kr/dilrh4
    9기(6/10까지): url.kr/jkc9ri

  • @thirstyshinjjang
    @thirstyshinjjang 2 년 전 +15

    안그래도 요즘 메타버스에 관심이 많아가지고 이것저것 좀 봤는데 진짜 애플이 또 세상에 어떤변화를 줄지 무섭네요... 꼭 AR, VR 기기가 아니더라도 레디 플레이어 원 영화속 처럼 가상의 공간을 더 현실 처럼 느낄 수 있게 도와주는 기기들이 많이 나올거 같아서 이쪽 시장에 좀 더 관심이 생겨요

  • @user-sn2qu6tb1e
    @user-sn2qu6tb1e 2 년 전 +216

    생각해보니... 국내 대기업이 선제적으로 연구를 안하는게 아님;; 사업적으로 포텐을 못터트려서 연구만험... 미국에서 터져야 대세가됨

    • @haim7512
      @haim7512 2 년 전 +7

      하드웨어는 만드는데 소프트웨어를 못 만드는거 아닌가요?

    • @jasonmoon2650
      @jasonmoon2650 2 년 전 +10

      사업화나 시장규모의 문제인듯

    • @haggaff5982
      @haggaff5982 2 년 전 +61

      국가 브랜드 차이임
      미국에 삼성이 있었어 봐라ㅋㅋ
      ㅈㄴ 더 커졌지

    • @user-we4mb1fk5t
      @user-we4mb1fk5t 2 년 전 +24

      @@haggaff5982 분단국가라서 삼성 주가가 낮다는 말도 있던데 ㅋㅋ ㄹㅇ 미국이였으면

    • @user-lx2rc6ib5v
      @user-lx2rc6ib5v 2 년 전 +10

      뭐 님들말이 맞을수도있고 아닐수도 있고 지금의 삼성규모가 미국이었다면 더 컸을거라는건 공감하지만 시작자체가 안되지 않았을까함. 범 국가적으로 밀어준거같은데

  • @user-uv8uh3ko3i
    @user-uv8uh3ko3i 2 년 전 +13

    애플이 항상 신제품 공개할때마다 AR 부분을 중점으로 말했던 계기가 있었는데 이게 이렇게 오네요 역시 혁신을 주도하는 업체는 다른거 같습니다

  • @REEYOT
    @REEYOT 2 년 전 +131

    최근 메타버스 콘텐츠라고 나오는 것들 보면 콘텐츠 속에 유저가 접속하는 vr 형태가 대다수인데, 오히려 현실에 컨텐츠를 가져오는 ar형식이야말로 더욱 대중화를 이끌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ar은 vr보다 더욱 간소화된 주변기기로 접속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즉 tof, 라이다 센서의 보급이 제일 중요해질 것입니다. 향후 10년. 가장 가치있는 상품이라고 생각됩니다.

    • @sd123a5
      @sd123a5 2 년 전

      이노텍 사셔씀?

    • @medicalceo
      @medicalceo 2 년 전 +3

      vr 보단 ar 공감입니다

    • @user-wi1bl3vj9u
      @user-wi1bl3vj9u 2 년 전 +6

      ar은 사회기반이 많이 필요할거라고 생각해요 아무래도 시야제한이 생기거나 관련법안 마련등등..
      일단은 엔터적으로 vr 시장확대가 되어서 대중화가 된 이후 본격적인 ar이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작은 부분의 ar기능은 빠른시일내에 생활에 적용될것이라는것도 옳은 말씀이라고 공감합니다

    • @REEYOT
      @REEYOT 2 년 전

      @@user-wi1bl3vj9u tof 센싱이 발달하면 과거 구글글라스가 초상권 침해 유발 상품으로 실패했던것과 다르게 카메라 없이 tof만 붙여도 되겠죠.?

    • @user-fu7yz7lj1u
      @user-fu7yz7lj1u 2 년 전

      @@sd123a5 평단21층ㅋㅋ

  • @SM0Cmarui
    @SM0Cmarui 2 년 전 +3

    유익한 내용 감사합니다

  • @user-rc9ue9mn5h
    @user-rc9ue9mn5h 2 년 전 +50

    ar 글래스 관련해서 홀로렌즈가 처음 나왔을 때 진짜 충격받았었습니다.
    그래서 ar의 시대는 마이크로소프트가 가장 선도해나갈 거라고 생각했어요.
    그런데 영상에서 말한 대로, 처음 두각을 나타내는 기업보다 거기에 0.1%의 무언가를 더하는 기업이 업계의 왕자가 될 수도 있다고 생각돼요.
    과연 애플이 홀로렌즈의 출시 이상의 질적인 도약을 실현할 수 있을지?

    • @plumberrycustom
      @plumberrycustom 2 년 전 +1

      저도 그렇게 생각했어요. 근데 애플쪽에서 더 대중적으로 만들것 같아요.

    • @packpack758
      @packpack758 2 년 전

      AR VR은 호환성 + 소프트웨어 파워인데 애플 따라갈 센스있는 업체는 별로 없죠
      메타의 경우는 좀 뜬구름 잡고있는게 너무 심함..

  • @user-tq9nj5tw2s
    @user-tq9nj5tw2s 2 년 전 +23

    사실 아이폰에 들어간 기술들만 해도 기존에 존재했던 것들이기에… 이들을 접목할 생각을 하는 사람들이 성공하는게 아닐까 싶습니다

  • @lumpnbrush001
    @lumpnbrush001 2 년 전 +2

    여러 영상들 보고 구독했어요 ~ 이런 채널이 널리 널리 알려져서 유명해지면 좋겠습니다 ~ 이상한 허상을 따라가도록 유도하는 채널들 극혐하고 있었는데 .. 유익한 내용들 감사합니다.

  • @ttoja1267
    @ttoja1267 2 년 전 +11

    사실 현재 따라올 자가 없는 애플 ap 칩 역시 애플이 10년 넘게 준비했더라고요
    vr은 더 오랜 기간 준비했다고 하니 기대가 되네요

  • @kimmin198
    @kimmin198 2 년 전 +2

    늘 보는 채널인데 정말 유익한 정보부터 기사까지...잘보고있습니다

  • @nowbuybook501
    @nowbuybook501 2 년 전 +1

    오늘 너무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 @calilx2
    @calilx2 2 년 전 +6

    개인적으론 안경형태의 vr글래스 이런형태보다는 추후 곁에서 노는 형태의 로봇, 쵸비츠라는 애니에서 나오는 스모모같은 그런 부류의 로봇이 나와서 화면을 따로 띄워주거나 하면서 편리성을 추구시켜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 @owleyez
    @owleyez 2 년 전 +23

    미친 퀄리티. 당근마켓이 중고나라, 번개장터 발라버린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기존 중고마켓 둘과는 비교자체가 안되게 성장해 버렸죠.

  • @noctiss_x
    @noctiss_x 2 년 전 +43

    특별한데…
    컨텐츠 만드시면서 여러 기술과 미래의 전망에 대한 것들을 찾아보시면서 갖게된 통찰력을 바탕으로 판단을 내린
    SOD님이 만드는거니까요.
    기술의 방향이나 전망 등의 정보들을 받아들이다보니까 앞으로 뭐가 다가올지, 어떤게 뜰지 자연스럽게 알게되던데요? ㅎ

    • @softdragon
      @softdragon  2 년 전 +6

      과찬이십니다 :)
      항상 감사합니다!

    • @user-ru6bs5us8w
      @user-ru6bs5us8w 2 년 전 +2

      @@softdragon 애플이 증강, 가상 현실 시장에 본격적으로 나서게 되면 아이폰 이전과 이후의 세상이 다르듯 큰 변화를 가져오지 않을까 싶은 생각은 듭니다. 하지만 아이폰을 대체할 성질인지는 미지수입니다. 아이폰으로 할 수 있는 모든 걸 대체할 수 있지는 않은 것 같고 글래스의 역할과 특화된 장점이 따로 있지 않나 싶습니다. 또한 저는 20년 넘게 안경을 끼고 몸과 같이 익숙해진 상태지만, 여전히 불편함을 느끼고 벗었을 때 자유로움을 느낍니다. 요즘도 라식/라섹 수술을 고민할 정도로 안경에서 자유로워지고 싶은 마음입니다. 글래스 형태의 첨단기술이 집약된 기기는 아무리 경량화를 해도 일반 안경보다 부피가 더 크고 무게가 더 나갈 것이며 그건 항시 착용시 심한 피로감으로 연결된다라는 의미입니다. 결론적으로 저는 애플글래스가 폰을 대체하기보단 워치와 같이 보조적, 혹은 특화된 기능을 제공하는 포지션이 되지 않을까 예측해봅니다. 물론 애플에겐 제가 생각지 못한 놀라운 비전/계획이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애플이 앞으로 보여줄 미래는 어떠할지 기대하며 지켜봐야겠습니다.

  • @bluemist7148
    @bluemist7148 2 년 전 +2

    유선이어폰에서 무선이어폰은 기존의 것에서 편리함이 추가된 것이지만, 컨셉사진 상의 기기는 고글을 안끼던 사람에게 씌워야하는건데 쉬울진 모르겠네요. 결국 자연스럽고 편리한 방향으로 완성되어야 할 듯 합니다

  • @sur0n
    @sur0n 2 년 전 +6

    고용노동부쪽에서 취업지원 해주는 프로그램 대졸 이후 길 찾는분들 혹은 그 분야 관심있는데 교육 받는곳 찾기가 애매하다 한다 하는 분들에게 되게 좋은 기회입니다.

  • @user-mo7tz6ek5y
    @user-mo7tz6ek5y 2 년 전 +7

    스마트폰도 삼성은 후발주자일뿐이였는데 ar/vr 따라갈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샘숭도 vr기기 내는것 같긴하던데

  • @QuentinKim428
    @QuentinKim428 2 년 전 +2

    에스오디 형 혹시 DALL-E2도 소개해줄 수 있어? 진짜 이것저것 찾아보니까 엄청 신기하더라. 고흐의 작품을 이어서 그리질 않나, 세상에 존재하지 않는 그림을 막 그려내는데 엄청 신기했어. 다른 그림그리는 인공지능보다 훨씬 자연스럽더라...이거면 아마 애니메이션업계도 큰 영향이 있을거고 애니메이션업계뿐만 아니라 모든 예술, 엔터테인먼트 영역에서 쓰일거 같은데. DALL-E2이상인 3, 4가 나온다면 아마 사진이 아닌 사진을 프레임 수준으로 뽑아내서 아마 인공지능이 사진이아닌 영상수준을 뽑아낼 수도 있을거 같아 형
    특이점이 온다...

  • @feapapa
    @feapapa 2 년 전 +13

    올해 9월에 나올 수도 있다는 1세대 애플글라스는 ap가 내장되지 않는다는 소문이 있던데 이걸 사야하나 말아야하나 고민입니다 ㅎㅎ

    • @ijinse1993
      @ijinse1993 2 년 전 +1

      ap가 내장안된다는게 아이폰의 추가 디스플레이 역할만 하는건가요?

    • @user-ly7to7hm9y
      @user-ly7to7hm9y 2 년 전

      일단 사고 경험썰 푸는걸로다 ㅎㅎㅎ^^;

  • @umorhumor
    @umorhumor 10 개월 전 +1

    이 분 영상은 좋아요 박고 시작 🎉

  • @user-ui9mu9hq3h
    @user-ui9mu9hq3h 2 년 전 +1

    VR? AR? 다 좋아 하지만 가능하면 키보드마우스나 게임패드로 컨트롤되는방식이기를...(터치는 너무 불편합니다)
    당장에 다음스마트폰포지션을 맥북에어에 넘겨줘야할 상황이니....

  • @user-vp8rt7js9h
    @user-vp8rt7js9h 2 년 전 +35

    중딩때(약 3년전) 퀴즈 맞추면 VR 준다고해서 열심히 해서 얻었는데 생각한것보다 너무 별로고 할수있는것도 얼마 없어서 실망을 많이했는데 이건 진짜 많이 기대된다

    • @user-hw8nq9cz5c
      @user-hw8nq9cz5c 2 년 전 +1

      핸드폰 끼우는 장비말고 오큘러스급 vr기기 맞나요?

    • @Not_DoL
      @Not_DoL 2 년 전 +1

      @@user-hw8nq9cz5c 아마 전자 아닐까용...

    • @user-cf7kn3wn8l
      @user-cf7kn3wn8l 2 년 전 +1

      저도 갤럭시s7엣지 사전예약 혜택으로 폰 끼워쓰는 vr 받았는데 1번 잠깐 써보고 안쓰고 창고에 뒀다가 버림.. ㅋㅋ 어지럽고 컨텐츠도 딱히 없었어가지고 그땐..

    • @sanakimlove
      @sanakimlove 2 년 전 +5

      애플이 만들어봣자 크 커다란 고글기계로는 절대 대중화 못됨

    • @user-tf8fu8pp3g
      @user-tf8fu8pp3g 2 년 전

      @@sanakimlove 동감

  • @Iamagoodboyy
    @Iamagoodboyy 년 전

    매번 새로운 SOD 영상을 애플글라스로 보는 날이 왔으면 좋겠네요!!

  • @user-user2
    @user-user2 년 전

    제 생각과 정말 비슷하네요 고등학교때 발표했던 내용이랑 거의 같아서 놀랐습니다

  • @bictorlym5150
    @bictorlym5150 2 년 전 +2

    첫발을 뗀다는 표현이 좋네요. 이게 끝이 될순 없지만 시작점이 될 수 있겠내요.

    • @bictorlym5150
      @bictorlym5150 2 년 전

      개발자 커뮤니티나 광고들을 보면 마치 국비수료만 하면 높은 수준이 될 것 처럼 이야기하는데 약간 더 어려운 문제를 풀기 위해서 알아야하는 것이 급격히 커지는 경우가 제법 있습니다.
      그런 경우는 설명을 제대로 하지 않고, 클론코딩 조금하면 많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개발자 될 수 있을 것 같은 글이나 광고를 보거나 질문을 보면 너무나 짜증스럽게 대답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죄송합니다.
      그리고 인공지능 ai쪽은 딥러닝 모델링을 만지는 to 자체가 적은 것으로 압니다. 머신러닝 개발자로 뽑아놓고도 결국은 백엔드와 거의 같습니다.

  • @superpatrick8902
    @superpatrick8902 2 년 전 +3

    핸드폰 자체를 없애는것보다는
    연산과 인풋은 핸드폰과 유사한 디바이스에서 하고
    디스플레이 영역을 스마트글래스로 가져오는 중간단계를
    거치는게 여러 요소들을 따졌을때 가능성 있고 더 유용할것 같습니다

  • @lim5212
    @lim5212 2 년 전 +40

    오큘러스 사서 써보면 생각보다 많이 발전했음을 알 수 있어요! 그리고 정말 재밌습니다.

    • @skdut
      @skdut 2 년 전

      정말 40만원이 아깝지가 않더라고요

    • @newbie2898
      @newbie2898 2 년 전

      그걸 실생활에 접목시킬수 있는 기업이 과연 나올지 궁금하네요
      장치 크기가 불편하지 않을 정도로 획기적으로 줄어야 가능할텐데 아직까지는 불가능에 가깝죠

    • @skdut
      @skdut 2 년 전

      @@newbie2898 머리에 쓰는건 디스플레이만 남겨서 최소화하고 연산, 처리는 주변에 설치된 기기가 해서 띄우기만 하는 방식도 제기됐던데 어떻게 될지 모르겠네요

  • @minkim6879
    @minkim6879 2 년 전 +2

    4차 산업혁명 진행중 ...
    흥미로움 ...
    과거에 만족 홀딩 개체 도태됨
    꾸준한 자기계발 .. 시대흐름 투자 필요 ..

  • @bitcoin6293
    @bitcoin6293 2 년 전 +98

    2008년 어느커뮤니티에서
    핸드폰으로 티비시청하고,500만화소 카메라,
    라디오,음악,터치스크린 등등 예언했던 글에서
    사람들한테 말도안된다며 욕 오지게 먹고
    얼마안가 아이폰이 출시됐었죠..
    이것도 불가능한게 아닐거라고 보여지네요

    • @user-df6ex5nb6j
      @user-df6ex5nb6j 2 년 전 +7

      와이고수예언

    • @OULLIM_SP
      @OULLIM_SP 2 년 전 +27

      07년에 아이폰이 이미 출시되어서 무조건적으로 미래지향적인 예언은 아니었어요.
      다만 스펙은 인정합니다👍🏻

    • @bitcoin6293
      @bitcoin6293 2 년 전 +9

      @@user-df6ex5nb6j 맞아요ㅋㅋㅋ 그때 다들 최소20년은 걸릴거다 그랬죠ㅋㅋㅋㅋㅋㅋ

    • @user-yq8rj6vs6s
      @user-yq8rj6vs6s 2 년 전 +3

      2000부터 피쳐폰 보급될때 나오던 예기였음ㅋㅋㅋ2008년부터는 아님다ㅋㅋㅋ

    • @zrc247
      @zrc247 2 년 전 +4

      @@OULLIM_SP 한국이 얼마나 갈라파고스였는지 알 수 있던 댓글이었죠

  • @Boanerges1992
    @Boanerges1992 2 년 전 +1

    얼마나 편하게 나오냐가 중요할 것 같네요
    에어팟이야 귀에 뀌면 그만이지만.. vr은 저도 삼성 오큘레시 플러스?를 사용해 본 사람으로서 아직 자주 사용할 만한 기기가 아닌 것 같더군요 ㅎㅎ

  • @user-py6mc5bh7n
    @user-py6mc5bh7n 2 년 전

    애플주주는 좋은 정보 얻고 갑니다 크크

  • @goyangyi
    @goyangyi 2 년 전 +2

    질문이 있는데요,
    저도 앱 하나를.개발해보고 싶은데
    앱개발은 직접 또는 협업으로 하시나요? 아니면 다른 분들 고용해서 하시나요? (개발에 돈 많이 든다해서 ㅜ)

  • @user-gm9ed5zb1v
    @user-gm9ed5zb1v 2 년 전 +2

    편의성관점에서 vr은 스맛폰을 절대 대체하기는 힘들듯... 손에 들고 터치하고 보고듣는 스맛폰과 얼굴에 뒤집어써서 사용해야하는 vr사이에 편의성은 넘사벽이라는것을 조금생각해보면 깨닫게 될거임.. 다만 vr은 다른영역에서 히트상품이 될수는 있겠지만

    • @Nobody-cyber
      @Nobody-cyber 2 년 전

      글을 본건지 안본건진 모르겠는데 안경 형태로 부담없는 사이즈를 말하는겁니다.. 그리고 VR이랑 AR은 근본적으로 달라요

  • @user-is4og7xi7y
    @user-is4og7xi7y 2 년 전 +1

    vr과 ar이 활성화가 되면 또 다른 시장이 나오겠죠. 스마트폰 시장이 도래 했던 것 처럼요.

  • @sdy4830
    @sdy4830 2 년 전

    제가 진짜 기다리던 주제네요

  • @user-eu9fb5gf2c
    @user-eu9fb5gf2c 2 년 전 +5

    우리나라는 문화사업을 1등으로 밀어야될듯

  • @theduck3311
    @theduck3311 2 년 전 +20

    삼전 이 와중에 노태문 압도적인 주주들 지지로 사내이사 선임 ㅋㅋㅋㅋㅋ

    • @stretching_cat
      @stretching_cat 2 년 전

      노태문이란 사람이 되면 무슨 문제가 생기는거?

    • @theduck3311
      @theduck3311 2 년 전 +4

      노태문 되고 나서 삼성폰 나락으로 떨어짐 묘하게 그 시기가 겹침 오죽했음 초반에 노태문 중국 스파이 아니냐고 사람들이 장난으로 그랬음 이번에도 개미들은 다 반대했는데 주주총회에서 95% 넘겨버림

    • @Delmn
      @Delmn 2 년 전

      원가절감의 달인이라 사측에선 좋아하겠죠 ㅋㅋ

    • @theduck3311
      @theduck3311 2 년 전

      동네 구멍가게도 아니고 원데이투데이 장사할 것도 아닌데 ㅋㅋㅋㅋㅋ 원가절감으로 자기 배 불리고 회사 말아먹겠단 얘기군요

  • @user-ch1bh4cl4z
    @user-ch1bh4cl4z 2 년 전

    VR 신기하긴 하다...
    그래도 폰이 훨씬 편리하긴 하겠지만
    밖에서 쓰기도 불편할것같고 무엇보다 쓰고다니면 머리스타일도 망가지고 앞을 보이게 만들겠지만 그리도 사고도 많이 날것같고
    하지만 어디 기간이나 학교등 무언가 체험하거나 뭘 보거나 갈수는 없지만 혹은 아직은 없지만 미리 그것을 체험해야할때 쓰면 좋겠네
    예로 집을 보거나 만들거나 인테리어를 바꿀때 바꾼후에 불편할수있으니 완성하기전 VR,AR로 완공된 인테리어의 방에서 체험을 할수있게 하면 처음부터 불편함없이 만들수있을거고

  • @jibagmyo
    @jibagmyo 2 년 전

    잘 보고 가요 :>

  • @TV-GONITV
    @TV-GONITV 2 년 전

    중간 광고 때 말 빨라지는 거 너무 웃겨요 ㅋㅋㅋㅋㅋㅋ

  • @user-nb2qe7qe1d
    @user-nb2qe7qe1d 2 년 전

    군사분야에서 요긴하게 쓸 수 있을 것 같네.
    생체정보와 무장정보 그밖에 다양한 정보들을 받을 수 있으니

  • @user-fr9pj2ws2f
    @user-fr9pj2ws2f 2 년 전 +2

    청소년은 지원을 못 한다는 것이 너무 슬퍼용ㅜ

  • @QuentinKim428
    @QuentinKim428 2 년 전 +8

    빨리 취업해서 돈 모으고 싶다 ㄹㅇ...돈 모으면서 운동해서 건강유지하고 특이점이 오기만을 기다려야지

    • @kiky_witch
      @kiky_witch 2 년 전

      ???: 링크 스타트!

    • @QuentinKim428
      @QuentinKim428 2 년 전

      @@kiky_witch 히키퀸으로 도라갈 때다!

    • @worldtutorial8731
      @worldtutorial8731 년 전

      특이점이 와도 그 당시에는 인지 못함 ㅋㅋ

    • @QuentinKim428
      @QuentinKim428 년 전

      @@worldtutorial8731 인지못해도 좋으니 빨리 특이점 왔으면 좋겠네요

  • @imagine_fire
    @imagine_fire 2 년 전 +23

    폴더가 구식의 것인것처럼 마트폰도 구식으로 만들고 싶은가?
    그래도 항상 발전은 응원합니다
    내가 아이폰 애플은 잘 안써도

  • @user-qr1np2bq5b
    @user-qr1np2bq5b 2 년 전

    역시 주식유튜버 에쏘디님

  • @AINukeHere
    @AINukeHere 2 년 전 +9

    약 160일동안 880시간이라니 ㄷㄷ
    전공자가 해도 빡세겠다

    • @eteverslearning3119
      @eteverslearning3119 년 전

      안녕하세요 영우글로벌러닝입니다.
      취업을 목표로 하는 과정이다 보니 교육 시간이 길어졌네요. 그만큼 전문성을 갖출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user-qp2ec3sf4y
    @user-qp2ec3sf4y 2 년 전

    더 미래로 가서 나노수준의 단위로 렌즈에 저런 기능을 탑재 시킬수 있겠죠??

  • @rang2833
    @rang2833 2 년 전 +1

    설득 맛집이네 논리 구성도 좋고

  • @bbjj2770
    @bbjj2770 2 년 전 +1

    와 퀄리티 대박이네.. 몰입 엄청된다

  • @lIlIlllIIIIIIIIllllll

    솔웍이나 카티아같은 설계 프로그램도 하나독자적으로 만들어줘.. 윈도우 놋북쓰기싫다고
    vr ar하면 설계가 빠질수가없는데

  • @alterrrrrrr
    @alterrrrrrr 2 년 전

    4:30 굉장히 유의미한 추정이라 생각합니다

  • @chhbang
    @chhbang 2 년 전

    저커버그도 특히 요즘 기를 쓰고 이를 바득바득 갈면서 도전할 것 같아요. ㅋㅋ

  • @iwannagohome08
    @iwannagohome08 2 년 전 +3

    내년에도 할라나요? 저는 진짜 VR게임 개발에 엄청나게 관심이 있는데... 지금 군대라;;;

    • @eteverslearning3119
      @eteverslearning3119 년 전 +1

      안녕하세요 영우글로벌러닝입니다.
      복귀 이후로 신청 해주세요 기다리겠습니다~~!

  • @Proxima_2001
    @Proxima_2001 2 년 전 +1

    VR드라마? 이건 못참지..

  • @user-mc2tf6ed4i
    @user-mc2tf6ed4i 2 년 전 +4

    한국 종특 꾸준히 연구하고 성과를 쌓아가는것보다 누가 쌓아올린 성과 연구자료를 토대로 카피하는게 더 빠름. 삼성도그렇고 우리나라 역사가 그럼

  • @deception520
    @deception520 2 년 전

    도전하겠습니다...!

  • @zzjang7711
    @zzjang7711 2 년 전 +3

    영우글로벌러닝에서 언리얼 배워보신분들 계신가요??
    지방이라 서울로 올라가야하는데 지방과 교육 퀄리티 차이가 많이 날지 궁금하네요ㅜㅜ
    코딩,언리얼 자체가 처음이라 혹시 잘 아시는분 계시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 @eteverslearning3119
      @eteverslearning3119 년 전 +1

      안녕하세요. 영우글로벌러닝입니다.
      교육 퀄리티의 차이보다는 프로젝트 진행과 현장 실습의 차이가 좀 더 클 것 같아요.
      저희 VR 과정은 한 달 정도 기업과 연계해서 실습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관련된 기업들이 수도권 쪽에 많이 위치하고 있다 보니 이런 접근성에서 차이가 있을 것 같아요.
      HRD-net 사이트에서 후기 보실 수 있구요, 저희 채널에서 프로젝트 결과물 영상들 확인 가능하시니까요
      잘 고민해보시고 기회가 되시면 꼭 교육 현장에서 뵐 수 있으면 좋겠네요! 영우는 항상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 @kai_snakily
    @kai_snakily 2 년 전

    대단하네요

  • @yununahm
    @yununahm 년 전 +1

    이걸 사람들이 진정 사용을 하게될까 의문이네요. 에어팟으로 예를 드셨는데 에어팟은 애초에 디자인적인 부분에서 외면하려고 했지 불편해서 외면하진 않았는데 글라스를 쓴다는 것 자체가 사실 귀찮고 불편한게 사실이죠. 사실 이런 것들이 상용화가 되려면 사회인식부터 시작해서 불편함도 없어야 한다고 생각하고 이걸 사용하지 않으면 굉장한 손해가 따른다는 명목이 있어야 하는데 사실 편리함이 있는 부분들이 스마트폰이나 신체적움직임으로 모두 가능한게 사실이거든요. 물론 이런 발전으로 인해 새로운 기술을 펼치겠지만 불편함을 뛰어넘는 무언가가 나오기 전까지는 상용화가 될리는 없다고 봅니다.

  • @user-rv9ey9je7t
    @user-rv9ey9je7t 2 년 전

    저번에 테슬라의 카몌라 기반 사물 인식기술이 라이다 기반 기술보다 앞서고 있다는 설명을 SOD 채널에서 봤던 것 같은데요. 자율주행은 카메라 기반 기술이 우수하고, AR, VR에서는 라이다 기반 기술이 더 뛰어난가요? 좀 혼란스러운게, 둘 다 센서 기술이라 어차피 시장 어느 지점에서는 만날 것이잖아요. 음, 둘 중 누가 시장의 표준기술이 될지 궁금했느데, 오늘 기사보니 테슬라가 압승인 미래도 아닐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user-bh5mm1yp8m
    @user-bh5mm1yp8m 2 년 전

    현재의 특허싸움에서 다양한 경험을 하다보니 미래시장에서 뭐든지 가능성만 있다면 특허출허해서 가져오는거같음
    10년내에 스마트폰을 없애겠다라는 말이 전세계 스마트폰 시장을 주도하는 애플의 입에서 나왔다는거죠
    그말은 새로운 먹거리를 10년내에 만들어서 새로운 파이로 본인들이 세계를 주도하겠다라는 뜻이라고봐요
    현재의 경쟁자들도 나름 준비한게있겠지만 애플의 현재 강력한 기반을 바탕으로 본인들이 뗄건 떼고 붙일건 붙이면서 입맛에맞게끔 그리고 좀 더 종속되게끔 만들겠다는 의미로 보여지고요
    거대 it기업이 많기에 애플이 독보적으로 파이를 차지할거라는 가능성은 낮지만 선두주자로 지독하게 싸움을 걸어오고 그 파이가 소비자들의 생활의 한 조각이 될 수 있다면 애플은 앞으로 또 몇십년을 먹고 살 수 있는 기반을 만들거라고봅니다

  • @IIilliiLiiiLi.lIiiiLlil1lliIII

    Ar Vr의 가장 큰 단점은 시력의 문제가 크다는 것...눈 오지게 나빠짐

  • @user-ct5wr8ir3o
    @user-ct5wr8ir3o 2 년 전 +9

    vr 기술의 문제점은 눈의 피로+두통.
    그리고 전자파로 인한 체온증가 등의 여러 문제점이 있습니다.
    물론 사고의 위험도 함께 있고요. 눈은 실제로 보는것과 조금의 차이가 발생할때 쉽게 어지러움을 느끼기도 합니다.
    또한 시력저하, 난시유발등도 우려되고요.
    솔직히 vr안경을 쓰고 다니기에는 아직 넘어야 할 산이 많다고 봅니다.

    • @user-zk6dx9qw7j
      @user-zk6dx9qw7j 2 년 전 +1

      전자파로 인한 체온 상승은 뭔소린가 했는데 진짜 있네요.

    • @user-gj4xc8ox5n
      @user-gj4xc8ox5n 2 년 전 +1

      저는 다르게 생각합니다 사람은 새로운 기술에 적응하는동물입니다.
      20년전 컴퓨터 처음에 모니터볼때 뭐라고 했었나요? 전자파나온다고 몸에안좋다고 다들그랬지만 지금 업무볼때 컴퓨터없이 일할수있나요?
      결국 다적응하고 일과접목되어 하게되어있습니다 . 현재는 부족한상태일지라도 최적화되어 다들사용하고 적응못하면 도태된다고 생각합니다.
      참고로 메타 오큘러스vr 판매량이 아이폰1을 넘어섰다는건 이제 얼마안남았다는거죠.

    • @user-ct5wr8ir3o
      @user-ct5wr8ir3o 2 년 전

      @@user-gj4xc8ox5n 저 오락실 전자파로 병원 실려갔습니다. 간질로요... 그 이후로 간질로 쓰러진 적이 없습니다. 병원에서도 오락실 전자파 진단내리셨습니다. 간단하게 전자레인지로 여러분의 몸을 데우는거라고 생각하시면 될듯

  • @user-mp5hf5cq2c
    @user-mp5hf5cq2c 2 년 전 +1

    Ar vr 시대는 반드시온다..

  • @lGhostWorldl
    @lGhostWorldl 2 년 전 +2

    저는 이번에 한국전파진흥협회에서 주관하는 메타버스 아카데미에 지원했는데
    XR로 갈지 파이썬(인공지능)으로 갈지
    고민이에요

  • @ma8z18
    @ma8z18 2 년 전

    중간 중간에 근성체로 말을 하시는 게 재밌네요? 애플 풀매수 들어갑니다. 영상 잘 봤습니다?

  • @JazzCulture
    @JazzCulture 2 년 전 +1

    틀린말은 아닌데... 자본주의는 거대자본에 의해 필요부분이 항상 통합되어 왔지.
    소규모 자본은 항상 거대자본에 모든 것을 빼앗겨 왔고.

  • @ocean2311
    @ocean2311 2 년 전 +1

    헤드셋말고 렌즈로 나온다면...?!

  • @user-jx3ye1gz6g
    @user-jx3ye1gz6g 2 년 전 +1

    그때도 애플은 분할창 멀티창 초성검색 미지원할것 같음
    성능은 좋지만 너무 불편함

  • @Matou-Sakura
    @Matou-Sakura 2 년 전 +1

    으으...... 여유자금이라도 좀 있으면 애플주식을 사모았으련만..... 현실은 코넥스로 대박을 노리는.... 좌절중
    PS : 인간의 역사는 도전과 극복의 역사라고 생각합니다. 학생들에게 늘 얘기해주죠...

  • @tevino1451
    @tevino1451 2 년 전 +1

    vr ar 학원은 인정이지.. 일단 첫발떼기 자체가 힘든데...

  • @iamrealgenius
    @iamrealgenius 년 전 +3

    아이폰을 없애는 것이라... 애플다운 생각이다
    나중에는 아이폰도 현재의 아이팟 취급을 받을 때가 오겠지

  • @beombom292
    @beombom292 2 년 전 +4

    요즘 애플을 보면 대단하다고 느끼면서도 국내 걱정을 많이 하게 됩니다.
    교육을 받는다고 실전에 바로 투입될 수는 없지만 예를 들어 프로그래밍을 배우고 싶을 때 파이썬이라는 단어 자체를 아는지 모르는지에 따라서도 스타트 속도가 차이가
    남.

  • @wonki-ohk
    @wonki-ohk 2 년 전 +1

    미래는 결국 증강현실이다

  • @frenkie_dejong21
    @frenkie_dejong21 2 년 전 +88

    에플은 좋은 의미로도 ㅈ같은 의미로도 언제나 새로운 시장의 개척을 추구하기에 시장의 선두주자가 될수있었던거고 처름부터 시장흐름을 주도하지 못하고 검증된 비지니스모델을 바탕으로한,패스트팔로워전략만 고수하는 삼성은 따라갈수가 없는 영역인듯.시작부터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소프트파워가 다르기 때문에 어쩔수없긴함. 그런 점에서는 확고한 브랜드 아이덴티티, 즉 그들만의 세계관구축,시장구축이 가능한 sony가 조금 부러움. (스마트폰 제외)

    • @user-ei3em8lp8c
      @user-ei3em8lp8c 2 년 전 +8

      @@radaoel6870 아이폰, 매킨토시가 먼저 개발됐나요? 삼성 노트북,갤럭시가 먼저인가요?

    • @Arsenal_03-04
      @Arsenal_03-04 2 년 전 +3

      @@user-ei3em8lp8c 애플이요

    • @user-ei3em8lp8c
      @user-ei3em8lp8c 2 년 전 +5

      @@Arsenal_03-04 그렇죠? 애플이 개척했죠? 삼성은 잡기술 개발로 차별화만 집중했고

    • @frenkie_dejong21
      @frenkie_dejong21 2 년 전 +4

      @@radaoel6870
      스마트폰이라는 새로운 시장을 이야기 하는 겁니다. 누가 먼저 스마트폰을 만들었죠? 삼성?

    • @user-sg5us3lj7d
      @user-sg5us3lj7d 2 년 전 +13

      @@radaoel6870 님아 시장에서 애플보다 스마트폰 먼저만든 회사 있었고 터치스크린도 이미 그전에 있었는데 왜 애플이 스마트폰을 만든 최초의 회사로 많은사람이 기억하는지 생각해 보세요. 그게 애플과 삼성의 차이입니다.

  • @ericlim7278
    @ericlim7278 2 년 전 +1

    10년 정도면 가능해보이네요

  • @kionz0
    @kionz0 2 년 전

    이쪽관련 사업 몇년간 조용하길레 걍 사업 접은줄 아랐더만....계속 진행중이었네요.

  • @Botchi-Jinu
    @Botchi-Jinu 년 전

    Ar과 폴더블이 본격적으로 나오면 일단 스마트폰, 워치,태블릿 어떻게될지 궁금하네요

  • @user-im5le3dr3r
    @user-im5le3dr3r 2 년 전 +8

    요즘 삼성반도체가 수율을 제대로 못뽑아내는 이유 중 하나가 지난 한일무역분쟁때 반도체에 관련된 소재를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거나, 무리한 국산화? 등의 이유로 수율이 낮아졌을 수 있다는 의견을 본적이 있는데 어느정도 신빙성이 있을까요?

  • @user-ss4ed3pd6k
    @user-ss4ed3pd6k 2 년 전

    허, 이런 일이... 엄청난 이야기들이 나오네요.
    그리고 교육 관련해서 나온 이야기, 그걸로 안 된다고 태클 거는 사람들은 어느 분야도 다 있는 가 봅니다. 진짜로 겨우 그거 하나로 뭐가 되거나 돈 크게 될거 같으면 세상에 성공 못하거나 돈 못 벌 사람이 과연 몇이나 된다고.
    생각이 그런 식인건 전형적인 일반인들. 계속 그런 수준의 생각으로 살면 죽었다 깨어나도 남보다 앞서지 못하죠. 아니 따라가기도 힘들 걸요.
    이런 소리 하면 또 니 잘났다고 하겠지. 그러니 일반인 필부필부지.

  • @Kirin095
    @Kirin095 2 년 전 +1

    10년 안에는 모바일 gpu에 큰 혁신이 오겠네요

  • @sudo3648
    @sudo3648 2 년 전 +8

    아이폰x이 2017년 향후 10년의 아이폰의 모습을 제시할거라고 키노트에서 아야기했었음. 5년뒤면 사실 지금 형태보다 더 개선될거 같진 않고 진짜로 이를 대체할 디바이스는 근 5년내에 떡밥을 던져놓을 것임

  • @user-qr4ri2xy9o
    @user-qr4ri2xy9o 2 년 전

    엔비디아 기술력도 다뤄주세여!

  • @user-nl5sc8bc8m
    @user-nl5sc8bc8m 2 년 전

    전혀 관련이 없는 업종이 전공이고 문과출신인데 만약 이기회에 교육을 받으면 관련 업종으로 취업 가능할까요?

  • @user-id7yo6is7x

    마지막명언 지린다

  • @manzzin20
    @manzzin20 2 년 전 +1

    진짜 VR AR 은 유망해보임
    혁신이 일어날거 같아요

  • @timothee587
    @timothee587 2 년 전

    넘사벽

  • @user-sc3hx6mc5x
    @user-sc3hx6mc5x 2 년 전

    아 너무 멀어.... 경상도에도 하나만 있었음 좋겠네 ㅠㅠ

  • @user-gp3ox8pg3e
    @user-gp3ox8pg3e 2 년 전 +1

    VR 컨텐츠 천재 우왁굳

  • @SsKim-og7iw
    @SsKim-og7iw 2 년 전

    왠지 너무 압도저이라서 무서워 지네요. 삼성과 생각이 달라요

  • @kimjunyoung5726
    @kimjunyoung5726 2 년 전 +1

    흠 구글글래스랑 홀로랜즈 사시 부작용때문에 드랍된거로 아는데 애플은 이걸 잡을 수 있을런지요?

    • @dystudio7767
      @dystudio7767 2 년 전

      사시 부작용이란게 장시간 착용하게되면 사시가 되는건가여?

    • @kimjunyoung5726
      @kimjunyoung5726 2 년 전 +2

      @@dystudio7767 네 착용하고 오버레이 ui보다보면 눈이 사시가되는 부작용이 있다고 했어요

  • @urseruehv_uev4ovhs8
    @urseruehv_uev4ovhs8 2 년 전 +14

    '검색을 위해 스마트폰을 켜고 손가락으로 서칭한다'

    '검색을 위해 눈을 뜨고 생각으로 서칭한다'
    가 되는 세상이 온다

  • @jeevesTV
    @jeevesTV 2 년 전

    역시 다르네요 애플은

  • @plumberrycustom
    @plumberrycustom 2 년 전

    동감합니다. 애플에서 나오는 AR/XR 하드웨어를 경험해보고 싶네요.

  • @sahrahnghahndah
    @sahrahnghahndah 2 년 전 +3

    농업이 뜹니다 환경오염과 기후변화로 식량전쟁이 납니다

  • @user-li3mu5ko1z
    @user-li3mu5ko1z 2 년 전 +1

    0:15 내가 이걸보고 퀄컴을 샀는데...

  • @user-kg1qt2fp5n
    @user-kg1qt2fp5n 2 년 전 +1

    운전중엔 쓰면 불법으로 해야한다고 생각 운전은 한눈 파는 순간 살인 병기라...사람이 ai가 되거나, 운전 완전 자율 주행화가 되지 않는 이상은 그냥 DMB급의 변화 과정쯤이라 생각함 DMB도 처음나왔을땐 완전 쇼킹 그 자체였는데, 그거 떄문에 사고 엄청나고 결국 사장 된 것처럼 .

    • @calvincaulfield2798
      @calvincaulfield2798 2 년 전

      지금 자동주행도 겁나 발전하는 기술이라...자율주행차랑 세트로 판매하면딱이겟네요

    • @user-kg1qt2fp5n
      @user-kg1qt2fp5n 2 년 전

      @@calvincaulfield2798 테슬라랑 구글이랑 그냥 합작하면 세계정복이죠 ...

  • @keikim828
    @keikim828 2 년 전 +1

    와… 돈 많이 벌어야겠다…

  • @KoBora491
    @KoBora491 2 년 전 +1

    내가 ar을 반기는 이유는 중국에서 샘플을 만들었을 때 그걸 그대로 한국에서 볼 수 있을거라는 기대때문임. 보고 만지고 돌려볼 수 있는 그런 기술이 나온다면 물류비는 혁신적으로 줄어들거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