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사람이라면 꼭 알아야 하는 2040 서울도시기본계획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4. 03. 13.
  • 안녕하세요 터보832입니다
    재밌게 시청해 주세요^^
    #2040서울도시기본계획 #부동산 #재테크

댓글 • 193

  • @shelly_najeon
    @shelly_najeon 개월 전 +17

    이렇게 도시계획 분석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

  • @user-zk4xe6pc9k
    @user-zk4xe6pc9k 개월 전 +3

    항상 최고, 잘 보고 있습니다.🤩

  • @ehocho2197
    @ehocho2197 29 일 전 +3

    터보님 너무 현실적으로 잘이야기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jobine3781
    @jobine3781 개월 전 +9

    피디분 깊이있는 말을 하시네요.
    메인으로 듣고 싶네요

  • @user-vq8hp3yd3w
    @user-vq8hp3yd3w 개월 전 +7

    피디님이 부동산에 대한 이해가 있으시네요^^~

  • @user-pf6li5sw2u
    @user-pf6li5sw2u 개월 전 +2

    너무 잘 들었습니다. 부동산 투자하려는데 서울 전체적인 발전계획을 설명해주셔서 잘 들었습니다.

  • @Szade-sh7fv
    @Szade-sh7fv 개월 전 +1

    정보 감사합니다.

  • @user-jk2yr1hc8j
    @user-jk2yr1hc8j 개월 전 +11

    안녕하세요 유익한 영상 늘감사드려요
    영등포구 준공업지대
    서부간선도로 어질어질하네요
    사통팔달 도로와 교통이 돈이다😂

  • @xwoman3030
    @xwoman3030 개월 전 +8

    고속도로 지하화라는게 땅을 파서 도로를 만든다는게 아니라 도로 위에 덮개를 씌운다는 것으로 알고 있어요. 덮개 위에는 공원을 조성하구요. 분당수서도시고속도로 지하화를 참고하면 좋을 것 같아요.

  • @rarrywhatup3031
    @rarrywhatup3031 개월 전 +1

    털보형 이번편 굳 ㅋㅋ

  • @four_name247
    @four_name247 개월 전

    말씀진짜잘하신다...❤구독

  • @hyunchulnoh4114
    @hyunchulnoh4114 개월 전 +27

    새로운 피디님 지켜보니
    봉급 더 줘야겠는걸요~🎉

  • @fjemdbfj
    @fjemdbfj 29 일 전

    이런 컨텐츠 좋아여

  • @ehocho2197
    @ehocho2197 개월 전 +17

    내가 보았을때 원자재 가격 너무 올라 힘들듯.사실 압구정 재건축도 추가 분담금
    엄청 날것이다.코로나 이후 사무실 늘리기
    어럽지요.마이스 산업이 먼저 개발된다.용산
    보다 빠르지요.

  • @jinihey7358
    @jinihey7358 개월 전

    무조건 구독! 백만 가즈아~~

  • @sj-hv7lv
    @sj-hv7lv 개월 전 +6

    저두,,무작정 현대화하여 개발만하는 종로보다,,,역사적인 의미를 버리지않는 지역,,,,강남처럼 되지않는, 곳이 되길 간절히 바래봅니다.

  • @noseelongtime1044
    @noseelongtime1044 개월 전 +17

    서울 살고 싶뜨아

  • @jaecheon2000
    @jaecheon2000 개월 전 +3

    부동산 기본지식이 없어서 내용 이해가 빡세긴하네용! 확실히 좋은 정보 공유해주셨네용

  • @mjchoi8377
    @mjchoi8377 개월 전 +14

    제가 어렸을 때 불과 2000년대 초변까지만 해도 한강공원이 아니라 한강고수부지라고 불렀죠. 압구정쪽은 원래 논,밭이었었고 잠실은 한강 방향을 돌린거라서 고수부지 역할이 크게 필요해서 넓은 거라고 생각합니다. 80년후반대에도 천호동, 아산병원 침수되고 그랬으니깐요.

    • @wildlifekr
      @wildlifekr 개월 전 +2

      6070년대 한강 개발전에는 백사장도 있었지요

  • @goodbuster6189
    @goodbuster6189 개월 전 +1

    재건축아파트단지에 공원만들고, 보행통로 뚫고, 개방하는거는
    건축가 유현준 교수님이 여러 매체를 통해서 많이 강조한 부분이라서
    거기에 영향을 많이 받아서 추진하는 것 같습니다.

  • @user-mp5le7td5h
    @user-mp5le7td5h 개월 전 +2

    창동차량기지는 노원구 상계동에 있어서 도봉구에서 공약한적도 없고요
    지하화공사중이고 이번에 예산까지 확정됐어요

  • @user-qk7ck1ik6e
    @user-qk7ck1ik6e 개월 전 +5

    영암 F1서킷은 전라남도에서 광주에 기아차 공장도 있고 하니 또다른 먹거리 사업으로 모터스포츠산업을 유치하기 위해서라고 알고있었는데 지형균형 발전이 있었나보군요
    요즘 드는 생각은 미국처럼 서울을 뉴욕처럼 두고 정치, 안보는 충정도 쪽으로 돌리면 좋겠어요
    모든 기능이 한쪽에 몰려있다면 그 쪽이 봉쇄된다면 한순간에 와르르 무너지니까요

  • @jwseo4988
    @jwseo4988 개월 전 +5

    과연 저 중에 몇개나 개발될런지..
    5%미만일거라고 확신함 !!

  • @xxxbodacious
    @xxxbodacious 개월 전 +7

    터보형, 저는 갤럭시 버즈 프로2 제품으로 귀로 듣는 시청하는데 사운드 중간중간에 계속 쿵쿵쿵 하는 마치 층간소음 비슷한 소리들이 들리는거 같아요.
    제가 4년 구독자인데 최근 언제인가부터 영상에서 이런 소리가 들려요.
    일반 스피커로 들으면 괜찮은데 이어폰 같이 귀를 막는 제품들에서는 더 직관적으로 들려서 그런가...
    혹시나 한번 점검해보시면 좋을거 같아요ㅎㅎ

  • @jay_d3708
    @jay_d3708 개월 전

    성수전략정비구역 관심이 있는데 말씀한번 부탁드립니다~~

  • @ehocho2197
    @ehocho2197 29 일 전 +2

    마이스 산업은 없어지지 않을듯.그래서
    잠실이 더 중심이 될수 있지요.

  • @Ami1996K
    @Ami1996K 개월 전 +9

    도쿄 도시재생 사업은 부동산 개발은 확실히 일본이 더 잘히는 거 같아요

  • @BUSTER_BANPO
    @BUSTER_BANPO 개월 전 +63

    영정이형 더 잘생겨지셨네요

  • @luv4701
    @luv4701 29 일 전 +8

    서울도 세계 5대도시인만큼 더욱더 미관에 신경써줬으면 좋겠네요.. 허구언날 성냥갑만 짓지말고..

    • @user-kn2qv4gb9b
      @user-kn2qv4gb9b 16 일 전

      서울이 5대 도시요? 어디서 선정한거죠?

    • @luv4701
      @luv4701 16 일 전

      @@user-kn2qv4gb9b gdp기준입니다
      1위 도쿄
      2위 뉴욕
      3위 la
      4위 서울
      5위 런던

    • @user-kn2qv4gb9b
      @user-kn2qv4gb9b 15 일 전

      나라의 역량을 한곳으로 몰빵한 결과라 웃을 수만은 없네요ㅋㄱㄱㅋ

    • @luv4701
      @luv4701 15 일 전

      @@user-kn2qv4gb9b 맞습니다 지방이 살아야 하는데 ㅠㅠ

    • @sanahn9117
      @sanahn9117 13 일 전

      파리는 왜 빼놓으시지..

  • @bonjwakim
    @bonjwakim 개월 전 +9

    지하화 저거 왜 하는지 모르겠어요... 예산도 예산인데, 진짜 공사하면서 발생하는 트레픽에대한 손실인 누가 보상해주나요 최소 8년 이러고있던데

  • @user-bx8wf9fp7o
    @user-bx8wf9fp7o 26 일 전

    정말 유익하고 돈주고도 못듣는 강의 같네요.
    감사합니다.

  • @user-wd2ls3sj5u
    @user-wd2ls3sj5u 29 일 전 +4

    맨날 늦음 제 시간에 다 했으면 이미 강남, 여의도, 용산은 재개발 끝나고도 남긴 했음 ㅋㅋㅋㅋ
    전 박원순 시장일때 그 시기가 가장 재개발 시기 좋은 타이밍이였는ㄷ데;;
    10년 동안 재개발, 재건축 어렵게 만들고....유지 보수를 선택 했으니
    현재는 동남아 대도시, 중국 지방 도시보다 스카이 라인이나 시설 자체가 떨어짐
    서울에 살지만 서울은 대대적인 재개발이 필요한 시기임;;
    근데 지금 건설 붐 탄력도 떨어졌고 원자재도 많이 비싸졌으니;;; 단가가 너무 올라감
    재개발도 타이밍이 중요한데;;

  • @userghai123
    @userghai123 개월 전 +1

    압구정 임장 가즈아❤❤

  • @book_reviewer
    @book_reviewer 개월 전 +4

    양재 좋은데 개인 소유 고급 주택이 많음..

  • @jaehongkim8000
    @jaehongkim8000 개월 전 +37

    그런데 저 그대로 하면 ...수십조는 기본적으로 들어갈꺼 같은데 사우디 2030 ..느낌나네요 ......과연 저 자금을 뭘로조달하지가 의문입니다 .........우리나라 경제현상황으로 봐서는 .....실현불가능해 보여요

    • @user-jd1cx2wx6l
      @user-jd1cx2wx6l 개월 전 +1

      서울시민들이 내는 세금으로 하시는거죠;;

    • @8ddp679
      @8ddp679 개월 전 +1

      서울 수준 도시면 이미 했거나 진행중이었어야할 사업들이라 ㅋㅋ

    • @hkkim8718
      @hkkim8718 28 일 전

      "우리나라 경제현상황으로 봐서는..." 경부고속도로 건설 "실현불가능해 보여요"라고 말 했을 듯... ㅋ

  • @user-jm8sk9nh6p
    @user-jm8sk9nh6p 개월 전 +3

    엄청난... 오피스 공실로 인한 문제가 심각하게 나올듯.

  • @GTKWON-pn7dc
    @GTKWON-pn7dc 개월 전 +3

    제 기억에 F1 유치와 KIC 건설은 중앙정부의 도움을 받긴 했지만 전라남도가 주도하고 지방채 발행해서 진행 한걸로 기억합니다.
    올림픽이나 월드컵 유치처럼 중앙정부에서 주도한게 아닌 전남도에서 지역경제 활성이라는 미명하에 😢
    당시에 자동차 동호인들은 당연히 수도권 접근성이 좋은 지역에 유치 됐으면 했지만 창원F3, 태백서킷, 안산서킷 처럼 이벤트 후의 존치문제와 소음 등의 민원 문제로 인해 어느 지자체에서도 나서지 않았던 것으로 기억됩니다.
    모터스포츠를 즐기는 사람으로써 서울에서 영암이 멀긴 해도 1박2일로 미식+모터스포츠 라는 나름의 테마로 아내와 연애시절 부터 1년에 한번 정도는 다니고 있습니다.

  • @user-fn3gb7fx1d
    @user-fn3gb7fx1d 개월 전 +6

    내용이 다 좋아요. 동부간선도로 지하화 민자는 민투심 통과했고 곧 실시승인 나옵니다. 재정은 힘들어도 민자는 될거같네여.

  • @user-wx4hz4iv8h
    @user-wx4hz4iv8h 개월 전 +1

    여의도 보행로를 아파트 단지를 가로지르지말고, 그냥 보행터널을 길게 만들어서 아파트 단지 아래로 지나가면 안될까요.

  • @musicmc6589
    @musicmc6589 개월 전

    공법단어를 여기서 보다니..

  • @user-to3ud1jm9v
    @user-to3ud1jm9v 개월 전 +1

    국제 업무지구 ㅜㅜ 서부이촌동 존버 그만하고 싶네요..

  • @seungiman4974
    @seungiman4974 개월 전

    서울에서 우리 아들도 저런 똑똑한 형들과 같이 놀아야 하는데 ᆢ

  • @asyncronize
    @asyncronize 개월 전 +7

    항상 개발에서 문제가 되는게 기존 세입자들이 나가고 다시 못들어 오는 경우죠. 정비하고 새 건물을 지으면 환경이 좋아지기는 하는데 결국 임대료가 비싸져서 기존 장사하시는 분들은 들어오지 못하는 거죠. 그 동안 많이 봐왔죠. 이태원, 가로수길 등등..특색있는거리가 임대료 비싸지고 건물이 비싸게 팔리며 자본있는 회사만 들어오고 결국 특색이 없어지고 찾지 않고 건물 텅비고…
    개발이 되더라도 기존 임대료는 그대로 유지하거나 소폭만 오를 수 있도록 재개발이 중요하죠. 세운상가도 개발이되면 아마 기존
    세입자들은 다시는 못들어올듯 하네요.

    • @stanleydan9159
      @stanleydan9159 개월 전 +2

      조건이 같더라도 다시 들어올 이유가 없습니다. 다들 1층 (혹은 2층)에서 자기 간판걸고 해야하는 장사인데 20층 구석어디에 박혀있으면 그 자체로 굉장히 애매해져버리는..가든파이브가 대표적인 예입니다.

  • @user-bf4hz8dj6f
    @user-bf4hz8dj6f 개월 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grouppych049
    @grouppych049 개월 전 +5

    경부고속도로 지하화 + GTX-D + 롯데칠성부지 + 코오롱부지 등등 때문에 강남역 패권이 삼성역에 넘어가는게 글쌔요...삼성역은 솔직히 코엑스에만 사람들이 몰리고 나머지는 썰렁해서 잘 모르겠습니다.

    • @kK-pd8vl
      @kK-pd8vl 개월 전 +2

      경부지하화는 평생 실현 안될가능성이 농후하고, 강남역 상권이 이미 공실이 많은데 언제까지 그 명성을 유지할지.. 고급상권이 아니라 대중상권이고..
      아마 코로나 이후 폭등했던 현 상태가 꼭지라고 봅니다.
      칠성부지, 코오롱부지 다 좋은데 과연 gbc-mice연계개발만큼의 임팩트가 있을지도 의문이고요.

    • @grouppych049
      @grouppych049 개월 전 +1

      @@kK-pd8vl gbc 는 주변 상권을 죽일겁니다. 다 지하 쇼핑센터나 gbc내서 놀지 누가 그 밖을 갈까요? 코엑스 보세요. 강남역은 임대료가 너무 높아서 문제지 사람들이 길거리에는 많습니다.

    • @hy_lee1457
      @hy_lee1457 개월 전

      코엑스 볼 것 없고 재미없음 리모델링을 잘 못한 듯😢

  • @Gwangshuttle
    @Gwangshuttle 26 일 전 +1

    오세훈이 정말 용산을 사랑하는게 느껴지네요. 이번 동작대교 허리펴기 계획도 그렇고 이촌동 일대 지구단위계획도 그렇고 정말 용산을 사랑합니다 오세훈은 ㅎㅎ

  • @rockhur3015
    @rockhur3015 개월 전

    근미래 워킹환경은 대규모오피스블럭이 아닙니다. 옛시각으로 해석하시다니 ㅎㅎ

  • @dbswl5
    @dbswl5 19 일 전

    여의대로-경인로, 영동대로-양재대로 가 중심이 될 듯

  • @CanU2009
    @CanU2009 개월 전 +7

    재개발 분담금이 지금 난리인데.. 2040안에 실천이 될까요? 서울도시기본계획을 보면... 엄청난 재개발과 부동산값 상승이 우려스럽네요

  • @dlwlsdnr._.0807
    @dlwlsdnr._.0807 개월 전 +13

    대치동사는 고3입니다 항상 잘 보고 있어요!(방금 멤버십도 가입했어요 ㅎㅎ)

    • @user-fi2jv2ii8j
      @user-fi2jv2ii8j 개월 전 +3

      이눔시키! 공부해!!

    • @ChrisLEE__
      @ChrisLEE__ 개월 전

      @@user-fi2jv2ii8jㄹㅇㅋㅋ

    • @user-fd8jv1gi6t
      @user-fd8jv1gi6t 개월 전 +2

      재밌지 부모님이 이미 가지고 있는 상태에서 보면 ㅋㅋㅋㅋ 위에서 내려다보는 듯한 느낌이지 ㅋㅋㅋㅋ 즐기는 느낌 ㅋㅋㅋ

  • @user-uj1ou3ql7l
    @user-uj1ou3ql7l 20 일 전

    군자 옆으로 어린이대공원 아차산 더 넘어가면 건대도 있는데 배후수요가 없다구요?ㅋㅋㅋㅋㅋ웃고갑니다ㅋㅋㅋㅋ

  • @kingsn6742
    @kingsn6742 개월 전 +27

    용산 엄청 기대됩니다
    정비창부지, 원효로 현대차부지, 용산공원, 한남재개발 동부이촌동 재개발리모델링 되려면 20년은 걸리겠지만 완성되면 진짜 볼만할듯하네요
    용산토박이로서 이전 시장때문에 용산개발 10년은 후퇴한거 생각하면 자다가도 악몽꾼거마냥 발작하네요
    지금 민심이면 다음 서울시장 민주당이 될거같은데
    또 무기한 연기될까봐 조마조마함

    • @user-ye3tg6fz2l
      @user-ye3tg6fz2l 개월 전 +3

      ㅡ_ㅡ) 제대로 이해를 못하시나봄.. 만약에 그때 안막고 진행을 해봐요.. 이게 진짜 지옥이지.. 장난하나.. 용산지옥된다 교통지옥 ㅎㅎ) 궁금한데 용산 사시긴 하신건지?

    • @hkkim8718
      @hkkim8718 28 일 전

      ​@@user-ye3tg6fz2l 정비창부지에 덤프트럭 수십대가 주중에 요즘 드나 들고 원효로 현대차부지, 용산공원, 한남재개발 동부이촌동 재개발리모델링 다 진행 중인데도 교통지옥 아닌데?

  • @user-dk8qm3vg3b
    @user-dk8qm3vg3b 개월 전 +35

    터보 이분은 너무 생각이 물질주의에 젖어있어요..
    내가 아무리 똑똑하다고 생각한들 때로는 균형잡힌 생각도 할줄 알아야 합니다.

    • @Turbo832TV
      @Turbo832TV  개월 전 +6

      사대주의요? ㅋ

    • @JK-xy3zn
      @JK-xy3zn 개월 전 +2

      여기 왜와서 들어요?김어준방송들으면 되지 ㅎㅎ 본인기준으로 시간아까울것같은데. 지지하는 공공임대 꼭 당첨되시길 바랍니다.

    • @GTKWON-pn7dc
      @GTKWON-pn7dc 개월 전 +4

      상당히 균형잡힌 분이라 생각되는데요..
      반센자 외부인 차단같은 이율배반적 문제에 대해 원론적 판단 등..
      원칙과 이해관계 다양한 방항에서 생각하시는 분이라 느껴집니다.

  • @user-mi7wm8rh6s
    @user-mi7wm8rh6s 개월 전 +6

    선추천 후감상
    코인 팔고나면 12억 정도 아파트 보려는데 서울 강북권 뉴타운을 볼지 경기도신도시(하남 동탄 광교 등) 역세권 아파트를 볼지 고민이네요

  • @kimjenny9347
    @kimjenny9347 개월 전

    지인 카레이서가 한국 영암 F1 에서 경주를 하고는 도대체 왜 그곳에 F1 을 설치했냐고 성토 하던게 기억 나네요. 😅
    주변에 아무 것도 없고 공항에서 너~무 멀다고….

  • @user-kc2ih3yu9v
    @user-kc2ih3yu9v 개월 전

    터보님!
    정말 궁금한게 있는데요
    현재 30~40층으로 짓는아파트도
    40~50년지나고나면
    헐고 다시 지어야할텐데요
    그때는 인구수도 줄어들고해서
    더 높이 지어봐야 들어가서 살사람도 없으니
    그때는 아파트 소유주가 재건축비용을
    100% 오롯이
    내야하는것 아닌가요?
    현재는 지분많은
    주공아파트의경우
    큰돈들이지않고
    새아파트를 받는경우도 있어서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 @Turbo832TV
      @Turbo832TV  개월 전

      이거 이미 컨텐츠
      라이브 했어요

    • @user-kc2ih3yu9v
      @user-kc2ih3yu9v 개월 전

      @@Turbo832TV 찾아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seoulking
    @seoulking 개월 전 +6

    잠실 주공 5단지 여의도와 같이 유동인구 많은 곳은 재개발할 때 공공 보행 통로 놓는 게 당연하다고 봅니다. 아파트 디자인은 제발 콘크리트 도색 말고 커튼월로 했으면 합니다. 😊

  • @user-vq5bf1vx8s
    @user-vq5bf1vx8s 개월 전 +18

    2030년부터 체감되는 인구감소가 시작되고 2040년부터는 진짜 본격 인구절벽이 시작된다고하고 이거는 예정된 미래인데 서울 이런 프로젝트들도 좌초없이 진행될까요?

    • @sjogrencalle1915
      @sjogrencalle1915 개월 전 +11

      어차피 서울은 절대 안망함. 망해도 위쪽만 망하고요.

  • @masterpiece9276
    @masterpiece9276 개월 전

    노른자 땅 중에 가장 저평가 영등포네

  • @AaBb-mi7vq
    @AaBb-mi7vq 17 일 전

    28:47 멍 때리면서 듣다가 군대간 BTS의 뷔가 지나간다길래...응 여의도 사나? 했는데 GTX-B 라인 말하는 거였네 ㅋㅋㅋ

  • @user-op6pe9nh8y
    @user-op6pe9nh8y 개월 전

    역시 오세이돈

  • @user-ne5wl7dt4k
    @user-ne5wl7dt4k 개월 전 +2

    용산국제업무지구보다 주공5단지를 (절반이라도) 상업지로 바꾸는게 낫다고 생각함

  • @_revival
    @_revival 27 일 전

    오픈형 단지가 집인가요??
    원칙이 잘못된겁니다.

  • @piatv4809
    @piatv4809 29 일 전

    하여튼 전쟁이 변수.

  • @user-zt9nz7pc7j
    @user-zt9nz7pc7j 개월 전 +6

    아파트 재개발시 공공보행로를 왜 중앙에 배치하려고 하나요? 그러니 입주후 주민들의 불편함과 보행자들과의 갈등이 계속되니 공공보행로를 중앙이 아닌 한쪽 사이드로 만들면 주민불편해소. 보행로 안정적 확보.서울시 정책 지속적 반영 등 모든게 해결될수 있을것 같은데 왜 안하는거지요?

  • @user-hi2kn3yp5o
    @user-hi2kn3yp5o 개월 전 +2

    f1 경기장 수도권에 만들었으면 돈이 어마어마 ? 누구나 사용하는 시설이면 모를까 .. 수지타산이 나올까?

    • @raymondpotter3528
      @raymondpotter3528 개월 전 +1

      땅덩이 남아도는 김포에 지으면 인천보다도 괜찮을것같아요

    • @GTKWON-pn7dc
      @GTKWON-pn7dc 개월 전

      돈보다 민원때문에 유지 못할겁니다. 😅
      용인 스피드웨이도 주변 식당 등 서킷 인구로 먹고사는 상권들도 있음에도 소음민원 엄청합니다.
      슈퍼레이스 경기차들 보면 용인 경기에서는 차량에 소음억제를 위한 조치를 합니다.

    • @user-sc5iv9qy5f
      @user-sc5iv9qy5f 개월 전

      수도권에 경기장 들어오면 근처 주민들이
      찬성할까요 부동산 가치 떨어진다고 절대 못들어옴

  • @user-ty7kx2lz4t
    @user-ty7kx2lz4t 개월 전

    과연 쎄쎄가 가만 놔둘까..

    • @sahoo808
      @sahoo808 27 일 전

      한술 더 뜰 것 같은데, 그것도 현실성있게...

  • @user-kg9se9dx4j
    @user-kg9se9dx4j 19 일 전

    계획은 계획일 뿐. 10%도 현실화하기 어려운 상황

  • @user-np6hz8zh4x
    @user-np6hz8zh4x 개월 전 +1

    앞날을 예상한다고라 예상보다 변수가 훨씬 크다는걸 아직 모르는 사람들이군 세상을 더 살아보라

  • @yangjinwhan5835
    @yangjinwhan5835 개월 전 +14

    저는 개인적으로 땅 파다가 문화재가 나오면 소유권은 해당 토지 주인한테 주는게 맞다고 봅니다. 문화재 발굴시 신고 의무는 여전히 유지하되 문화재로 개인 재산권 행사에 국가가 제약을 걸어서는 안된다고 생각해요. 만약에 국가가 문화재를 그렇게 소중히 여긴다면 비싼 돈 주면서 개인에게 사가면 될 것이지 건물 짓는것도 지연시키는건 용납해선 안된다고 봅니다.

    • @katiekim4385
      @katiekim4385 개월 전 +3

      역사보다 개인의 재산을 더 중요시 여기는게 역시 부동산의 나라다운 발상이네요. 토지 주인이 외국인이면 부동산 차익에 문화재 판매 대금 혹은 자국에 기증 등 아주 좋겠네요!

    • @jwsa0
      @jwsa0 개월 전 +6

      ​@@katiekim4385 여기서 역사 운운하는게 코미디에요. 대출받아서 신축진행하고 있는 개인사유재산을 억지로 몇년을 막아놓고 금융비용은 다 니가 알아서 내라는게 말이 안되는거죠. 그렇게 소중한 역사면 정부에서 정당한 금액을 지불하고 발굴하는게 맞습니다.

    • @user-mi7wm8rh6s
      @user-mi7wm8rh6s 개월 전 +1

      @@katiekim4385 진짜 솔직하게 암사동 선사유적지 같은곳 5년에 한번은 보러가세요? 아무도 가치를 못 느끼고 타국과의 외교분쟁에서 직접적으로 사용되지도 않는걸 보존하느라 막상 현 세대 청년들이 간절하게 살고 싶어하는 곳에 집 못짓는건, 경제적인 합리성을 떠나 과연 그걸 만들고 썼던 조상님들이 원하는 바일까 생각해보게 되네요. 그분들한테 타임머신 타고 찾아가서 물어볼 수 없는 노릇이지만, 만약 먼 훗날 후손들이 제가 살았던 삶의 흔적을 발견하게 된다면... 저는 이세계에서까지 알박기 하고싶은 마음 없다고, 그냥 기록이나 잘 남겨두고서 너희의 행복을 위해 쓰라고 말해줄겁니다.

    • @user-jv9gp4fg2b
      @user-jv9gp4fg2b 개월 전 +1

      @@katiekim4385역사를 소중히 여기고 보존하자라는 주장과 유물을 보존하고 하는 비용 책임을 개인에게 전가하지말고 국가에서하자라는 주장을 구분못하는 사람들ㅋㅋㅋㅋㅋ 이념에 같혀서 뭐가 뭔지 구분도 못함

    • @yangjinwhan5835
      @yangjinwhan5835 개월 전 +2

      @@katiekim4385 사실 제 개인적으로는 유물도 유물 나름에 가치에 따라 다르다고 보는데요 역사적 가치가 높든 적든 보존하는데에는 찬성입니다만 엄연히 내 돈 주고 산 땅을 내가 피해 봐가면서 국가의 유산을 보존시켜야하는건 부당하다고 보기 때문입니다.

  • @user-pi1gc2us6j
    @user-pi1gc2us6j 25 일 전

    Ai시대로 사람은 일자리가없고 저출산으로 사람 없는 도시 개발이 필요할까 출산율0.3 시대가 곧온다 50년후 인구500만도 안되는데 100년후 왼전소멸 개발보다 인구정책에 올인해야한다

  • @hungil7176
    @hungil7176 개월 전 +1

    언제하냐고 100년 ㅋ

  • @user-ox7dh2re1c
    @user-ox7dh2re1c 21 일 전

    서울에서 영암까지 아우토반 건설하면 됨

  • @user-ds2ce5jv4j
    @user-ds2ce5jv4j 29 일 전

    답은 나왔네요. 서울의 범위를 넓히길 바랍니다.

  • @user-ft4so6vd2h
    @user-ft4so6vd2h 개월 전 +24

    오픈 하기로 하고, 용적률을 올려줬다-> '외부인 시끄러워서 못살겠다' -> 지역 이기주의 끝판왕 아님??
    이기적인 사람들 진짜 많네

    • @Exynos3
      @Exynos3 개월 전 +12

      사유지에 그걸 강요한게 애초에 공산주의나 마찮가지인데

    • @ARRRI2013
      @ARRRI2013 개월 전 +9

      @@Exynos3 공산주의의 개념을 잘못 알고 계시네요

    • @davidmin7496
      @davidmin7496 개월 전

      @@Exynos3 그렇게따지면 미국도 공산주의지

    • @kingsn6742
      @kingsn6742 개월 전 +1

      아무런 혜택도 안주고 강요를 하면 그게 공산주의겠죠
      엄청난 혜택 받아놓고 지자체에서 강요했으니 불법 저질러도 참작해줘야 된다는 뜻인가요?

    • @user-db6ng7qq7q
      @user-db6ng7qq7q 개월 전 +4

      공공보행로면 보행만 해야지, 우리끼리 이런 싸움을 안시키려면 술먹고 그런 사람들에게 벌금을 심하게 물거나 잡아가몀 될건데, 그냥 입주민들이 알아서 하라고 하니 이게 되나. 그냥 지금처럼 우리끼리 말싸움만 하는거지.
      구나 시에서 입주민들도 지켜줘야 하는더 아냐? 잡아가거나 벌금을 물어서 땅을 기부한 입주민들도 보호해줘

  • @Freeator
    @Freeator 29 일 전 +1

    보행일상권을 하려면 간판규제,
    1층 쇼윈도같은거 규제좀 해라
    시트지로 덕지덕지 붙이고 도시와 어울리지도 않는 간판들.. 걷는데 무슨 재미가 잌ㅅ냐

  • @JJurgenKlopp
    @JJurgenKlopp 개월 전 +1

    강남의 모든 오피스들은 성냥값 상습침수재앙지를 떠나, 미래국제도시로 전부 귀결되게 됩니다

  • @user-vt9ty5hw2t
    @user-vt9ty5hw2t 개월 전 +3

    도시기본계획은 방향만 봐야지 전적으로 믿으면 안되요...정권에 따라 연속성이 보장안되요.

  • @jagdishsama4085
    @jagdishsama4085 개월 전 +2

    12:07
    이거는 보존해야됨 ㄹㅇ
    문화재 그자체 ㅋㅋㅋㅋㅋㅋㅋㅋ
    70s 타임트레블 할수있는 유일한 장소
    거기 개발되면 트리마제쪽 북쩍해서 살기 별로임 어차피 컬리 쿠팡에 차타고 댕기는데 그냥 거기 걸으면 뭔가 적적해지고 기분좋아짐
    흑장미 말고도 "빌런" 이런것도 있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Pppoppppp
    @Pppoppppp 개월 전 +11

    말씀하신 공공보행로 Open관련하여,
    재건축 조합 일을 내부에서 경험해본 바로는
    1) 공공기여 (단지 오픈등) 및 용적률 혜택 vs.
    2) 공공기여 최소화 및 용적률 혜택 없음, 이 중에 하나를 조합에서 선택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임대아파트 이슈등 여러 이유로 시에서는 1번을 강력하게 주장하고, 받아들여 지지 않았을 경우 아예 사업 진행이 안되는 방향으로 협의 되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단순히 용적률 혜택 많이 받았으니 너네도 오픈해야 하는거 아니냐 라는 주장에 대해서 재건축 원주민 입장에서는 조금 억울 할 수 있는 사안이라고 생각합니다.

    • @Exynos3
      @Exynos3 개월 전 +6

      맞죠 애초에 우리나라가 유독 공산주의 국가마냥 기부채납 강요가 심하죠 쇼셜믹스도 실패한지 오래됬는데 강요하고 놀이터 같은 복지시설도 개인이 만들라고 하고 ㅋㅋ

    • @kingsn6742
      @kingsn6742 개월 전 +4

      아무리 그래도 결과적으로 혜택을 받은건 맞는데
      뻔뻔하게 막아버리는건 욕먹어도 어쩔수 없죠
      불법인데 지자체에서 강제철거만 안시키는거잖아요

    • @user-db6ng7qq7q
      @user-db6ng7qq7q 개월 전 +3

      공공보행로는 허용하되 소음이라던지 쓰레기라도 버리거나 하면 벌금을 심하게 물게 하면 될거같은데, 아님 교도소에 넣으면 좋을듯, 이걸 구나 시에서 확실하게 책임져 줘야지,

  • @user-lr7jb7lx7v
    @user-lr7jb7lx7v 개월 전 +1

    서울역 일대 개발이 완료되면 일자리 지금도 많은데 더많아질테고 운정부터 킨텍스 연신내 GTX초역세는 베드타운이라고 할수없겠네요. 문투더문으로 출퇴근 시간이 짧아서요

  • @gosunny5085
    @gosunny5085 개월 전 +20

    정말 영암에 F1 써킷 만든건 노답이죠. 정치논리로 망가진 대표적 사례죠 ㅜㅜ

  • @user-nininininonin9
    @user-nininininonin9 개월 전 +4

    입지상승할 노량진 영등포 지금이 마지막기회!!!

  • @user-tu9pk9su5j
    @user-tu9pk9su5j 개월 전 +4

    주식투자는 절대하면 안됨
    차라리 비트코인만 가져가는게 낫지
    왜냐면 일반적으로 백명이 주식투자하면 중장기적 관점에서 그중 성공해서 돈버는인간은 세명 정도임 그중 크게 먹는인간은 한명정도
    반면 빌딩부동산 시장은 백명이 투자하면 평타이상 먹는경우가 구십퍼가 넘음
    아주 크게 몆십배 먹는 경우는 없지만 괴상한 지방 땅에 투자하는거 아닌담에는 고레버리지로 나자빠지는거 아니면 실패할수가없음
    그래서 원만하면 십억이상 단위의 돈이라면 빌딩 투자 하는게 정답임
    주식투자하다가 개쪽박차기 싫으먼
    혹은 내가 백명중에서 한명으로 성공할거 아니라면

  • @jack-gw3pt
    @jack-gw3pt 개월 전 +3

    국제업무지구에 아파트라.... 세상에 ... 그릇이 작네

  • @user-kq9yo5tq9u
    @user-kq9yo5tq9u 개월 전 +2

    ㅋㅋㅋㅋ 경제 저성장 폭망으로 이런 계획은 모두 개꿈입니다

  • @user-vz1hq6sl7u
    @user-vz1hq6sl7u 3 일 전

    지방균형발전은 나에게 불편하니까 영암서킷은 바보짓....하지만 아파트단지 개방은 원칙이니까 지켜야지!!! 전형적인 내로남불.......

  • @user-sp2ov1nc5m
    @user-sp2ov1nc5m 29 일 전 +1

    다들 너무 해수면상승 신경끄고 수변만 바라보시는듯 ㅋㅋㅋ 부자들이 왜 산으로 올라가고 자꾸 세종행정도시등 굳이 내륙 지방으로 기업체 이전 입법 로비할거 같냐

  • @user-tu9pk9su5j
    @user-tu9pk9su5j 개월 전 +17

    저중에서 내가볼때 확실하게 발전될곳은 삼성역 근처밖엔 없는거같음
    용산 여의도는 강남과의 접근성이 너무떨어지고
    단독으로 발전하기엔 한계가 너모 명확함
    창동은 말도안되는 소리고
    경부선 지하화도 뜬금없는 소리고
    실제로 돈이 투입되서 진행되는데는 삼성동 밖엔없음

    • @user-dh7pw5nd4m
      @user-dh7pw5nd4m 개월 전 +10

      오세훈 입장에서는 용산,여의도 개발이 더 큰 업적일거같은데요. 전 그래서 용산,여의도는 개발된다고 봅니다

    • @user-tu9pk9su5j
      @user-tu9pk9su5j 개월 전 +13

      @@user-dh7pw5nd4m 내말의 핵심이 바로 그거임 오세훈이 삼십년간 서울시장 하는거 아닌담에는 절대 용산 여의도는 강남 근처도 못감
      나 이쪽 전문가니까 내말 들어요
      혹시라도 용산 여의도에 상업용빌딩 산다고 절대 얼씬거리지마셈
      큰일납니다

    • @sjogrencalle1915
      @sjogrencalle1915 개월 전 +5

      ​@@user-tu9pk9su5j ​ 오세훈 말고 다른 사람이 하게 되면 오세훈이 초석 잘 다져둔거 숟가락 얹으면 더 좋지 않을까요? 굳이 배척할 필요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 @user-tu9pk9su5j
      @user-tu9pk9su5j 개월 전

      @@sjogrencalle1915 정치 매커니즘을 전혀 모르고 하는 얘기임 박원순이 여의도 용산 안건드린거
      엠비가 청계천을 새로건드린거
      오세훈이 삼성역을 잘안건드리는거
      다 정치 메커니즘임
      절댕로 후임자는 전임자의 업적을 확대 추진하지않음
      그래서 가장 중요한게 먼지 알음
      무조건 담당자가있을때 완성형 초석 단계라도 잡아가야 함
      뒤로 못물리는 시점까진 해놔야 한다는 거임
      용산?여으도?된다고 해도 별볼일 없을거임
      창동은 말할 필요도없고

    • @ab-xo6xl
      @ab-xo6xl 개월 전 +2

      그래도 용산은 신분당선만뚤리면 강남이랑 가까워지는데..

  • @user-og7fi4qd5k
    @user-og7fi4qd5k 개월 전

    2등

  • @user-si8zu1hj2u
    @user-si8zu1hj2u 개월 전

    에고 어쩌다 중곡동에 집을 샀나 아무 발전 계획이 없구나

  • @user-gw6ov8ib5z
    @user-gw6ov8ib5z 개월 전 +3

    마스크 를. 둘다 한던가. 하지말던가
    디테일좀. 신경써요

  • @user-xh6bj6dk5j
    @user-xh6bj6dk5j 개월 전 +14

    시장 바뀌면 또 취소각임 박원순이 예임

  • @troysong9987
    @troysong9987 25 일 전

    2040 .. 대한민국 인구.. 4500 만... 미만.... 전체 인구에서 650만 ~ 800만이 증발 한 이후 .....
    적당히 하자....
    이런 방송의 비유적 표현을 하자면..?
    스타워즈 타투인을 재개발 하면 ... 어떻게 될까? ... " 와 비슷 .....

  • @hhhh-vb4fx
    @hhhh-vb4fx 개월 전 +7

    매우 알찬 내용이네요😮!(아직안봄)

  • @md5encode
    @md5encode 개월 전

    1등

  • @user-cb1xk2cu5y
    @user-cb1xk2cu5y 개월 전

    지금도 강남이 공실 천국인데
    저 건물들
    무슨 컨텐츠로 채우냐..

  • @user-pg1ir1xt8n
    @user-pg1ir1xt8n 개월 전 +2

    그냥 칼집에 넣어라`~~

  • @user-rv2se1cc2k
    @user-rv2se1cc2k 개월 전

    목소리 왤케 까냐
    빠던브라더스 처럼 ㅋㅋㅋㅋㅋㅋ

  • @user-gl9xu4rw6h
    @user-gl9xu4rw6h 개월 전 +6

    동부간선도로 얘기중 배후세력이 없다고 나오는데 아마도 강북에 살아 본 경험이 없어서 하는 얘기인것 같은데 배후세력이 없다고 생각하는 건 전통 거주지역인 강북에 대한 이해도가 떨어져서 하는 얘기고 배후세력이 없다고 느끼는 건 그동안 뉴타운개발이 중단되면서 한동안 강북의 재개발 재건축사업이 중단되면서 초래된 사안인데 아마 그걸 가지고 하는 얘기인 것 같은데 강북은 강남처럼 외지인들이 찾아올 만큼 개발을 안 시켜주었기 때문인데 중량천주변이 동부간선도로 개통때부터 이용해 본 경험으론 얼마나 눈부시게 발전했고 많은 주민들이 나와 이용하는지 모르기에 하는 애기인 것 같아서 안타깝다 이렇게 인지도 있는 채널에서 경험이 아주 많지 않은 젊은 친구들이 저런식으로 여론을 호도해 버리면 정책 입안 젊은 공무원들에게도 악영향을 끼칠 까 걱정이 앞서는데 향후엔 잘 알지도 모르는 지역이라면 왜곡된 사실을 팩트인양 무책임하게 전파하지 말고 차라리 언급을 하지 말았으면 좋겠다고 생각함
    저런 인식들이 결국 강북개발을 저해하고 기존 개발지역에만 개발에 개발을 더하는 악순환과 불균형한 개발의 원인이 되었음을 잊지 않았음 좋겠고 지하화가 안되더라도 저런 개발소식들이 지역주민들에게 얼마나 긍정적인 요소로 작용하는지 몰라서 하는 얘기임 본인도 지하화에 대해 그닥 긍정적이진 않았지만 창동구간 지하화 시킨걸 보고서는 불가능한 건 아니겠다 생각이 들고 기간은 예산의 문제지 기술의 문제는 아니라 생각함
    항후 강북 개발 및 사대문안 낙후된 지역 위주로 활발히 진행된다면 저런 소리는 다시는 안 나올 것이라 생각이 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