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투펀치가 최종 정리하는 이니에스타vs모드리치 | 대한장파티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3. 05. 24.
  • #이니에스타 #모드리치 #엘클라시코
    이제 두 선수의 비교는 불필요할 정도로 원투펀치에서 최종 정리합니다.
    대한장파티의 역대급 치열한 토론과 두 위원이 주는 웃음까지 즐겨보세요.
  • 스포츠

댓글 • 1.7K

  • @onetwopunch2023
    @onetwopunch2023  11 개월 전 +111

    원투펀치 커뮤니티 멤버십 회원분들은, 투표결과 이니에스타(33%) < 모드리치(67%) 로 모드리치를 선택해 주셨습니다.
    투표에 참여해 주신 원투펀치 멤버십 회원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커뮤니티 오픈과 투표일정이 타이트해서 많은 분들이 참여하기 어려웠지만, 앞으로 다양한 멤버십 전용 콘텐츠를 제공하겠습니다.
    원투펀치 커뮤니티 : www.onetwopunch.co.kr/

    • @user-vl5hb9ez7u
      @user-vl5hb9ez7u 11 개월 전 +132

      모드리치 67 ㅋㅋㅋ 진짜 수준 레전드네

    • @user-wk6bs7mw4f
      @user-wk6bs7mw4f 11 개월 전 +98

      레알팬들 + 나이 어린친구들이 많네

    • @user-oy9or7pd2f
      @user-oy9or7pd2f 11 개월 전 +14

      팬들은 왜 자기쪽 선수를 무조건 더 위로치는건지 도무지 이해가...답답...어리면...이해가능..

    • @permpicccline
      @permpicccline 11 개월 전 +11

      수준 운운하기엔 둘이 비슷한데 ㅋㅋ

    • @user-iz7zs5oc7w
      @user-iz7zs5oc7w 11 개월 전 +4

      토티 vs 델피에로
      호나우두 vs 반바스텐
      리켈메 vs 베론
      해주세용

  • @user-zh6gu1hy7z
    @user-zh6gu1hy7z 11 개월 전 +14

    와 이걸 다뤄주시네ㄷㄷ

  • @user-dy8qx8wt6c
    @user-dy8qx8wt6c 11 개월 전 +6

    방금 둘 다 스페셜 봤는데 이니에스타 감동하고옴...요즘 저런 축구도사가 흔치않음

  • @user-ek6ye1uh3o
    @user-ek6ye1uh3o 11 개월 전

    넘 재미있게 봤어요~

  • @jihoon0420
    @jihoon0420 11 개월 전 +15

    진짜 둘다 좋아하는 스타일의 선수인데... 그래도 고르라고 하면 이니에스타 한테 한표 더 주고 싶습니다. 물론 모드리치 선수도 훌륭한 선수입니다!!

  • @tomanman7246
    @tomanman7246 11 개월 전 +33

    09~12시즌까지 이니에스타는 진짜 미친 인간 같았음. 발롱도르 한번 탔어야 하는데 ㅜㅜ

    • @user-iz9hy3vw2m
      @user-iz9hy3vw2m 11 개월 전 +9

      발롱 2위만 두번임ㅋㅋㅋㅋ 1위는 둘다 메시

    • @sazzzzzzz8778
      @sazzzzzzz8778 11 개월 전 +13

      바르샤가 잘함>> 메시, 사비랑 표분산
      스페인에서 잘함>> 사비랑 표분산
      월드컵 보너스 >> 스네이더, 포를란이랑 표분산
      이 관계 때문에 메시랑 득표율 5% 차이로 2위 ㅠ

    • @user-ev4px1ix8w
      @user-ev4px1ix8w 10 개월 전

      그나마 유에파 올해의선수라도 타서 다행임

    • @user-mm4bb7lc5h
      @user-mm4bb7lc5h 10 개월 전

      신 다음 가장잘햇던 사람

  • @ddddddddddd514
    @ddddddddddd514 11 개월 전 +27

    한준희 뉘앙스 보면 모르냐? 둘이 동급이라고 했지만 "모드리치가 이니에스타를 넘는다는 의견은 절대 동의할 수 없다"
    은연중에 인혜를 모드리치보다 조금 더 높게 평가한 거임

    • @user-eg4pz2zc5j
      @user-eg4pz2zc5j 11 개월 전 +9

      그냥 이니에스타 >= 모드리치 란거.

    • @2nonno
      @2nonno 10 개월 전 +8

      장지현 : 마음은 이니에스탄데 머리는 모드리치다 객관적 지표를 따져보면 이제는 모드리치가 조금 앞서지 않을까 생각한다

    • @yeonwoooh7862
      @yeonwoooh7862 2 개월 전

      솔직히 동급 아닌가 메시가 이니에스타한테 부여해준 공간이 얼마나 많은데
      공격력은 이니에스타가 우위고
      나머지 스탯은 전부 모드리치 우위

  • @user-bw7fn5fe1y
    @user-bw7fn5fe1y 11 개월 전 +2

    오늘 다들 텐션이 역대급이신듯 ㅋㅋ

  • @Justin_Choi1229
    @Justin_Choi1229 9 개월 전 +13

    둘다 대단한 선수임은 틀림 없지만 첼지현님 말에 공감이 되는게 만약 팀이 필요로 할 때 오로지 혼자만의 능력으로 클러치를 해 팀을 구해낼 가능성이 더 높은 선수를 골라야 한다면 모드리치보다는 이니에스타가 더 맞는 선택일 것 같다.

    • @ss-vf3mo
      @ss-vf3mo 6 개월 전 +1

      캬 기가 막힌 표현 이고 이게 가장 정확한 벌스

    • @user-cn8wk4ol8t
      @user-cn8wk4ol8t 3 개월 전

      내가 볼땐 혼자만의 능력이 모드리치 같은데 모드리치능력만으로 월드컵 준우승,4강이니 혼자만의 능력이 모드리치,팀과 호흡이 인혜같음

  • @user-qp6pq7ql1m
    @user-qp6pq7ql1m 11 개월 전 +14

    모드리치 85년생.. 미드필더의 중요성 체력.. 축구선수나이 30후반넘어가면 체력이딸림..그런데 지금도 월클유지..
    말이안나오는대단한선수!!

  • @user-tk1vo6dl4p
    @user-tk1vo6dl4p 11 개월 전 +36

    챔결에서 인혜에게 썰린게 잊혀지질 않네요..

    • @user-bh2sr1dz5m
      @user-bh2sr1dz5m 10 개월 전

      @@elsewhere-qm7ge 피해망상증임? 유베 팬이 1415챔결 얘기하는데 그얘기가 왜나옴 ㅋㅋㅋㅋ모드리치 얘기 꺼내지도 않았는데

  • @user-xy4pr2ns1h
    @user-xy4pr2ns1h 11 개월 전 +1

    아니 장해설님 오늘이야말로 원하는 카드 뽑은거같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sq5so1ug4k
    @user-sq5so1ug4k 11 개월 전 +5

    13:08 순주마님 리액션 커여우심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hv6fx1mf9y
    @user-hv6fx1mf9y 11 개월 전 +223

    이니에스타는 고점도 고점이지만 많은 임팩트를 남겨서 더 기억에 남는 대단한 선수 반대로 모드리치는 꾸준히 고점을 유지하면서 롱런하는 대단한 선수라고 생각

    • @user-sk2jq8ul2r
      @user-sk2jq8ul2r 11 개월 전 +1

      Un이 댓글 남가고 갔네 ㅋㅋ

    • @user-ii8ed1tf9b
      @user-ii8ed1tf9b 11 개월 전 +60

      롱런이라고 보기어려운게 모드리치 어린시절 젊은시절 그저그럴때 이니에스타는 최정점에서 꽃피우고있었음. 4대리그리베급활약년수+챔스뛴 년수기간만 따지면 모드리치랑 이니에스타랑 비슷하지 확실하게 롱런도 절대 아님.
      이니에스타는 일찍 만개하고 정상적인 나이대에 진거고, 모드리치는 늦게 만개하고 늙은 나이대까지 뛰는거고 이차이밖에 안됨.

    • @user-bo3um8kr1e
      @user-bo3um8kr1e 11 개월 전 +48

      @@user-ii8ed1tf9b 뜨기 시작한 시점 : 이니에스타 06~18 , 모드리치 08~23 진행중
      모드리치 롱런 맞음 ㅅㄱ

    • @user-ii8ed1tf9b
      @user-ii8ed1tf9b 11 개월 전 +1

      @@user-bo3um8kr1e 모드리치가 무슨 08시즌부터임 빅6라고 불리기도 한참전 그시절 중위권따리 토트넘입단한게 08하반기부터인거고.
      빅리그에서 확실하게 주목받기시작한건 냉정하게 10년도쯤부터임. 모드리치가 세계시장에서 본격적으로 주목받기시작할때쯤 이니에스타는 이미 세계최정상 미드필더였고 ㅅㄱ
      당시 중위권따리 이미지 토트넘이 팩트고 그시절 epl최강이 자타공인 맨유였는데 그 맨유도 챔스결승 두번 만나서 바르샤중원한테 썰렸는게 현실임. 지성이형 뛰던 시절 축구를 안봤는 급식이거나 기껏해야 20대초중반이거나 둘중 하나지. 지금 맨시티가 pl양학하듯이 pl양학하던게 맨유였는데 그 맨유가 챔스결승 두번 다 손도 못 써보고 어이없게 우승내줬다니깐 알간?!

    • @user-ln7wf1qs9o
      @user-ln7wf1qs9o 11 개월 전 +39

      @@user-ii8ed1tf9b ㅈ도 모르는 소리지끼네 ㅋㅋ

  • @choker3166
    @choker3166 11 개월 전 +3

    두 위원님은 곤란하실 수도 있겠지만 확실히 VS는 언제나 개꿀잼ㅎㅎㅎㅎ

  • @ylena8441
    @ylena8441 11 개월 전 +9

    이니에스타처럼 간결하고 부드러운 드리블로 미친 탈압박을 구사할 수 있는 미드필더가 더 나올수 있을지 의문..

  • @user-wh8zp2jq7u
    @user-wh8zp2jq7u 9 개월 전 +1

    첼지현형님 이때 컨디션 ㄹㅇ 좋으시네 ㅋㅋㅋ

  • @user-lw1er1rr5p
    @user-lw1er1rr5p 11 개월 전 +5

    임팩트는 이니에스타 메시와 함께 눈이 즐겨웠던 선수...모드리치는 메시 이니에스타보다는 화려하지는 않았지만...중원을 장악하고 패스를 해주는것 보면서 진짜 축구 잘하네하고 생각하게 만들었던 선수...축구 스타일로 뽑자면은 이니에스타를 좋아해서 이스에스타를 뽑겠지만 만약 내가 감독이고 중원에 누굴 선발로 쓸거냐 하면은 모드리치임

  • @user-vs1oj9mi8e
    @user-vs1oj9mi8e 10 개월 전 +4

    왼쪽에서의 이니에스타와 네이마르콤비는 ㄹㅇ 장난아니였음

  • @user-oz5ll9kh3e
    @user-oz5ll9kh3e 5 개월 전 +2

    바비 찰튼 최고에요

  • @user-gp4ji7kw9l
    @user-gp4ji7kw9l 11 개월 전 +4

    이니에스타 선수는 생긴 건 시골에서 전원일기 찍을거 같은 비주얼로 말도 안되는 돌파와 킬패스 그리고 결승에서 보여주는 임팩트...그 시절 바르샤를 정말 싫어했지만 실력으로는 절대 깔 수 없죠...

    • @user-ux7oi2zb3b
      @user-ux7oi2zb3b 11 개월 전 +1

      저도 세얼간이 시절 바르샤를 분명한 이유 없이 안좋아했었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그때 한 경기라도 풀경기 챙겨보면 좋았을걸 하는 마음이 드네요 ㅋㅋㅋ

  • @user-hh4vo2wx4y
    @user-hh4vo2wx4y 11 개월 전 +8

    단연컨테 이니에스타vs모드리치 논쟁중 한준희원이 말씀하셨던 오늘 이영상이 이제까지 봐왔던 그어떤 매체나 커뮤니티 의 글보다 정확하다 제목처럼 진짜 vs최종정리

  • @Hello-Annyeong
    @Hello-Annyeong 10 개월 전 +2

    아 이번판은 첼지현선생님 폼 인정할수밖에 없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function1880
    @function1880 11 개월 전 +1

    머리는 이니에스타 마음은 모드리치

  • @user-nt3xc5mu9j
    @user-nt3xc5mu9j 11 개월 전 +2

    클럽은 비등하지만 2010 월드컵 결승골은 지금도 안잊혀짐.

  • @user-yt1wj8ke4p
    @user-yt1wj8ke4p 11 개월 전 +172

    이니에스타는진짜 내가살면서본 최고의 미드필더였다....
    평균치(꾸준함) 크랙력 패싱 중요경기마무리능력 등등 축구센스자체가 달랏다 ㄹㅇ ㅋㅋㅋㅋ

    • @user-kf4nm2ee7g
      @user-kf4nm2ee7g 10 개월 전 +11

      나도 이거... 지단 당연히 우아하고 미드필더의 신인건 아는데 내가 본 선수중에 최고는 이니에스타임.
      그냥 메시+사비 같음.

    • @user-pv6qs3kp7y
      @user-pv6qs3kp7y 10 개월 전 +1

      ​@@user-kf4nm2ee7g 골결 떨어지는이 붙어야지

    • @user-uq1ge5gh5e
      @user-uq1ge5gh5e 9 개월 전

      님 생각만 그렇고 현실은 사비한테도 처발리는 건 알아야 함

    • @user-hy7co7lq5p
      @user-hy7co7lq5p 9 개월 전 +1

      진짜 이니에스타가 꾸준하고 패싱 마무리능력이 메시 사비급이라는 애들은 머리가 어떻게 된거 아닌지 궁금하다..이니에스타는 기복도 상당햇고 사비랑 다르게 교체도 많앗는데 카더라로 축구 입문한애들 대가리 깨고싶네 ㅋㅋ

    • @user-zp6ui5iw7e
      @user-zp6ui5iw7e 7 개월 전 +2

      사비가 ㄹㅇ 역대급이지 이니에스타는 사비 한수 아래임

  • @user-zv4ev2ti1p
    @user-zv4ev2ti1p 11 개월 전 +92

    볼 툭툭 드리블 치면서
    전선 자체를 끌어올리는 이니에스타는
    흡사 조자룡을 연상케하지
    쥰내 멋짐

  • @user-er7bn4rc6v
    @user-er7bn4rc6v 11 개월 전 +2

    인혜도 모드리치도 축신이고 스페이스를 보는 능력이 탁월했던 선수들이지
    인혜는 자신이 본 공간을 드리블과 패스로 만들어 내는 유형이고 모드리치는 활동량과 정교한 킥으로 활용하는 유형인데
    아무래도 전자가 보는 맛은 있지

  • @user-ne6wc1px1p
    @user-ne6wc1px1p 11 개월 전 +4

    개인적으로는 모두 좋아하는 선수이고 기술적인 플레이의 정점의 선수들이라 생각합니다.
    그렇지만, 굳이 따지자면 결국 이런선수들은 누가 더 임팩트있는 영향을 줬느냐의 싸움같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니에스타 손을 들어주고 싶네요.
    단편적으로 모드리치가 "와 개잘한다"수준이라면 이니에스타는 "와 시발" 소리를 나오게 하는 두선수중 한명이었습니다. 또 다른 한명은 메시죠
    메시만이 줄수있는 임팩트를 유사하게 이니에스타 전성기때는 줬다고 생각합니다. 별명이 골못넣는 메시기도 했습니다.
    두선수 너무 멋진 커리어를 가지고 있고 특히나 모드리치는 사실 이니에스타보다 국적적으로 어려움이 많음에도 너무 많은걸 이뤄냈죠
    영상 잘봤습니다.

  • @Cham_Sol
    @Cham_Sol 11 개월 전 +23

    모드리치 : 와 진짜 잘한다~
    이니에스타 : 와 저게 말이 되나?!

  • @7David
    @7David 11 개월 전 +12

    이니에스타가 더 뛰어나다고 보지만
    이젠 전처럼 모드리치가 비교도 못한다정도는 아닌듯
    이젠 취향에 따라서 모드리치를 위에 둬도 납득가능할정도

  • @Seomessi
    @Seomessi 11 개월 전

    이건 못 참지

  • @ktu2362
    @ktu2362 11 개월 전 +2

    둘다 잘하지만 한 위원님 말처럼 고점은 확실히 이니에스타지만 최근까지 꾸준히 유럽 무대에 있고 30대중반에 발롱도르까지 탄 모드리치라 동급 혹은 보는사람 성향에따라 근소우위일듯요

  • @David_DH
    @David_DH 10 개월 전 +3

    이니에스타 vs 지단으로 합시다 ㅋㅋ

  • @user-yk3bp3vj9h
    @user-yk3bp3vj9h 10 개월 전 +3

    모드리치 다음으로 이니에스타 좋아하는데 이건 이니에스타>=모드리치가 맞음

  • @user-mw6pf2ss9u
    @user-mw6pf2ss9u 11 개월 전 +1

    최고의 패서는 누구인가라는 주제로
    외질 vs 데브라이너 해주세요!

    • @Polaris94
      @Polaris94 11 개월 전

      예측못하는 한방의 패스는 외질이고 전체적인 경기조율, 활동량은 데브라이너

    • @kj3244
      @kj3244 11 개월 전 +2

      외질은 전성기도 너무 짧았고 활동량과 스피드도 너무 달려서... 몇 시즌 번뜩임은 외질이 우위이지만 전체적으론 덕배가 압도적 우위라고 볼 수밖에 없음.

  • @myaorm
    @myaorm 11 개월 전

    와 이걸..

  • @ddddddddddd514
    @ddddddddddd514 11 개월 전 +6

    둘 다 좋아하는 선수. 모드리치가 국대에서 평범했다면 닥 인혜지만 인혜 못지 않게 국대에서 엄청난 활약을 보여준 거 때문에 동급이라고 해도 될 듯. 물론 나는 근소하게 인혜가 위라고 생각

  • @honey_agent
    @honey_agent 11 개월 전 +61

    확실히 전진 드리블을 기반으로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크랙으로서의 능력은 이니에스타가 더 뛰어난 것 같습니다. 그리고 그것 때문에 임팩트 있는 장면들이 더 많이 기억에 남고, 근소우위라는 평가를 받을 수도 있는 것 같아요.
    하지만 공수 밸런스나 안정적인 경기 운영능력은 모드리치의 손을 들어주고 싶습니다. 특히 과거에는 호날두와 마르셀루, 현재는 비니시우스 등 화려한 공격 자원들을 보유했던 레알 마드리드라는 팀에는 스쿼드의 우위를 바탕으로 안정적으로 경기를 조율해줄 수 있는 모드리치가 더 많은 기여를 해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만약 모드리치 자리에 이니에스타가 있었다면 챔스 3연패를 비롯한 최근 레알 마드리드의 화려한 성공보다 더 큰 성공을 거두었을 것이라 확신이 들지는 않네요. 국가대표로도 크로아티아 선수진을 이끌고 월드컵 결승에 진출하여 골든볼과 발롱도르를 수상하는 퍼포먼스 그 이상을 보여줄 수 있는 선수 또한 거의 없을 것입니다.

    • @honey_agent
      @honey_agent 11 개월 전 +3

      다만 이니에스타의 전성기 시절에 바르셀로나와 스페인에서는 사비와 부스케츠라는 걸출한 미드필더들이 안정적인 경기 조율 역할을 충분히 해주었기 때문에 또다른 미드필더로는 드리블을 바탕으로 균열을 만들어낼 수 있는 이니에스타와 같은 스타일의 선수가 더 적합했던 것 또한 사실인 것 같습니다. 결국 두 선수 모두 각 팀의 상황에 맞춰 최적의 기여를 했던 선수라고 평가 하고 싶네요.
      모드리치가 레알에 오기 전부터 레알을 응원했던 팬으로서 이니에스타가 더 높은 평가를 받을 수 있다는 점은 당연히 인정하지만, 만약 그 시기로 되돌아가 이니에스타를 데려올 수 있었다고 하더라도 결국은 모드리치를 선택할 것 같습니다.

    • @kjthekilojuliet2408
      @kjthekilojuliet2408 11 개월 전 +10

      어중간한 팀을 더 강하게 만드는건 모드리치라고 봄( 활동량 수비록 우위)
      하지만 최강팀을 더 강하게 만드는건 이니에스타
      결론적으로 강팀을 강하게 만드는 능력이 더 희귀하다고 봐서 이니에스타가 위라거 봄.
      개인적으로 모드리치가 크로아티아를 캐리했다고는 생각하지 않아서

    • @agathabaines4439
      @agathabaines4439 11 개월 전 +17

      ​@@kjthekilojuliet2408?

    • @parkwonsun
      @parkwonsun 11 개월 전 +3

      ​@@kjthekilojuliet2408 ?

    • @user-ox8gj3jc5n
      @user-ox8gj3jc5n 11 개월 전 +1

      사실 모드리치는 사비랑 비교해야하는 스타일임 근데 사비한테 비비면 떡 발리니까 인혜 가지고 비비는거

  • @investmentpark559
    @investmentpark559 11 개월 전 +2

    개인기량은 이니에스타임

  • @user-qt4bp6xl9e
    @user-qt4bp6xl9e 11 개월 전 +2

    이니에스타는 예술적인 선수이고,
    모드리치는 최고의 기술을 가진 선수라는 느낌

  • @HH-lh6cg
    @HH-lh6cg 11 개월 전 +139

    영상엔 이니에스타가 호나우지뉴,조지베스트 선수같이 전성기가 짧았다는 의견이 자주 나오는데 이니에스타는 바르셀로나 소속으로만 통산647경기를 뛰었죠
    떠나는 17-18 시즌까지 엘클에서 엄청난 퍼포먼스를 보여줬죠 전성기가 결코 짧은 선수라고 생각이 들지 않네요

    • @user-iz9hy3vw2m
      @user-iz9hy3vw2m 11 개월 전 +49

      애초에 이니에스타는 일찍 정상에서 커리어 시작한거고 모드리치는 쫌 늦게터진거라 둘다 고점에서 활약한 기간은 똑같음

    • @HH-lh6cg
      @HH-lh6cg 11 개월 전 +7

      @@user-iz9hy3vw2m 그쵸 길다면 모드리치가 길다고 할 수 있어도 이니에스타가 롱런이 아니라는건 절대 아니죠

    • @sazzzzzzz8778
      @sazzzzzzz8778 11 개월 전 +48

      이니에스타 전성기는 펩이 중용하기 시작한 2009년부터 2015 혹은 2016년까진데 확실히 절대 짧다고는 말 못할 기간이긴 하지만 38살까지 챔스 무대에서 통하는 기량을 보여주고 있는 모드리치가 비교대상이라 대비효과가 생기지 않을 수가 없음

    • @Polaris94
      @Polaris94 11 개월 전 +26

      @@sazzzzzzz8778 이게 팩트. 이니에스타가 짧은게 아니라 모드리치가 고점이 너무 긺 ㅋㅋ

    • @sazzzzzzz8778
      @sazzzzzzz8778 11 개월 전

      @@Polaris94 게다가 사람들은 몇년 잘했냐가 아닌 몇살까지 잘했냐를 꾸준함의 기준으로 인식하니까 저런 말이 나오는게 이상하진 않은듯

  • @Rosinante-xm7ro
    @Rosinante-xm7ro 11 개월 전 +63

    모드리치를 훨씬 좋아함에도
    머릿속에 떠오르는 모습은. 이니에스타는 앞에서 상대진영을 헤집고 다니는 크랙형 모습이고
    모드리치는 조금 뒤에서 조율해주고 열심히 뛰어다니며 빈공간을 메워주는 모습.
    이니에스타가 조금 더 위에 있지 않을까 싶네요.
    그래도 개인적으로 모드리치가 더 좋네요.

    • @k772lkbh
      @k772lkbh 11 개월 전 +9

      차라리 차비와 비교해야 적절함. 인혜랑 비비면 오히려 공격성 때문에 모드리치가 밀릴수밖에 없음

    • @user-yk3bp3vj9h
      @user-yk3bp3vj9h 11 개월 전 +1

      ​@@k772lkbh 모드리치는 그냥 수비까지도 커버해주긴 함

    • @user-vr3yp2ss1n
      @user-vr3yp2ss1n 11 개월 전 +1

      @@k772lkbh 그러네요... 차비랑 비교해야 겠네요.

    • @k772lkbh
      @k772lkbh 11 개월 전 +2

      @@user-yk3bp3vj9h 막상 지금은 발베르데가 모들 뒷바라지 해주고있죠

    • @user-yk3bp3vj9h
      @user-yk3bp3vj9h 11 개월 전 +1

      @@k772lkbh 이니에스타 일본에서 뛰고있죠

  • @user-oq1iq3ry7x
    @user-oq1iq3ry7x 11 개월 전 +1

    13:08
    둘이서 했을때도 조회수가 비슷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역시 첼지현 개그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bg3gm6jq1h
    @user-bg3gm6jq1h 10 개월 전

    이 논쟁은 절대 끝나지 않을꺼같아 ㅋㅋ

  • @user-jm1el3cs5g
    @user-jm1el3cs5g 11 개월 전 +11

    이니에스타는 정말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수준의 경지다

  • @zinyangkim2574
    @zinyangkim2574 11 개월 전 +8

    월클이상의 경지를 이룬 선수들 비교할때는 스탯이나 롱런보다는 퍼포먼스에서 오는 임팩트가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결정적인 순간에 미친짓을 직접적으로 보여주며 엄청난 임팩트를 심어준 선수가 이니에스타라서...
    이니에스타쪽에 손을 들어주고 싶네요.

  • @user-fm3bx1nh7o
    @user-fm3bx1nh7o 10 개월 전

    첼지현위원 이 악물고 방어 너무 웃기네요 ㅋㅋㅋ

  • @user-ut3jk4ed1f
    @user-ut3jk4ed1f 10 개월 전

    천재와 도사ㅋㅋㅋ

  • @user-ek7ip5kn8w
    @user-ek7ip5kn8w 4 개월 전 +3

    국대 경력가지고 비교하는데
    스페인의 이니에스타 자리에 모드리치가 들어가면 유로, 월드컵 위너가 못 됐을까?
    반면 크로아티아의 모그리치 자리에 이니에스타가 들어갔을 땨 월드컵 준으승, 4강과 같은 성적을 거둘 수 있을까?
    모드리치 압승

    • @user-tx8qc5mg5t
      @user-tx8qc5mg5t 2 개월 전

      이니에스타 들어가도 해요 이니에스타 정도면 모드리치 스페인 국대였으면 이니에스타 결승골 가능? 아마도 내생각에 승차갔을것 같은데 그래서 챔스에서 개털렸구나 인혜한테 발롱탓하지말고 2018년에 인혜 바르샤 떠낫어 꾸준함은 ㅇㅈ함 하지만 최고점은 인혜임

  • @user-ey6xk2dr5f
    @user-ey6xk2dr5f 11 개월 전 +22

    아니 애초에 저 라인업 둘을 비교했을때 최소한 경기를 본사람이라면 당연히 한명 밖에 고를수가 없을텐데.....

    • @son2071
      @son2071 11 개월 전 +11

      메날두 제외
      해축 vs 특 맨날 과거 선수가이김 ㅋㅋ
      그시절 봤다면 ~~텐데~~ ㅋㅋ
      임팩트무새 or 기록이아닌 다른무언가 ㅋㅋ

    • @user-ey6xk2dr5f
      @user-ey6xk2dr5f 11 개월 전 +7

      @@son2071 둘다 과거선수아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한살차이인데?

    • @user-gq5nl1yv7h
      @user-gq5nl1yv7h 11 개월 전 +1

      응 그게 모드리치임

    • @rancelau6417
      @rancelau6417 11 개월 전 +1

      ​@@user-gq5nl1yv7h 웃기려고 쓴거지?

    • @user-sk2jq8ul2r
      @user-sk2jq8ul2r 11 개월 전 +1

      꾸레들은 ㅅㅂ 이 논리대로면 펠레 경기는 처보고 펠메마 순위 처 따지냐?

  • @sun8426
    @sun8426 10 개월 전 +1

    이니에스타 vs 모드리치는 진짜 우열을 가리기 힘들지 않나. 나는 이니에스타 팬인데도 힘듦. 둘다 진짜 존나 잘하긴 함.

  • @inerpieceeee
    @inerpieceeee 10 개월 전 +2

    둘 다 스탯 총량은 같고, 스킬마다 찍힌 스탯이 다른 느낌인데... 이니에스타는 공격 쪽에 좀 더 비중 있고, 모드리치는 좀 더 골고루, 높이가 평탄한 느낌

  • @ddddddddddd514
    @ddddddddddd514 11 개월 전 +4

    그쪽팬들 : 발롱이 있는데 당연히 모드리치가 고점이 더 높지!

  • @Hwa_yo
    @Hwa_yo 11 개월 전 +66

    챔스 3연패가 너무 대단한 기록이라 모드리치가 월드컵까지 우승했으면 임팩트까지 강렬했을텐데 준우승이 너무 아쉬움.
    아직도 이니에스타의 결승골은 잊혀지지 않음. 월드컵 결승에서 그 힘든 연장에 결승골로 클러치를 해버림.

    • @daj1n703
      @daj1n703 10 개월 전 +9

      그래도 크로아티아로 준우승이라

    • @user-te7gb3se4u
      @user-te7gb3se4u 10 개월 전 +31

      스페인으로 우승이랑 크로아티아로 준우승은 크로아티아가 조금더 어렵다 본다

    • @Hwa_yo
      @Hwa_yo 10 개월 전 +11

      빡빡이 아저씨가 월드컵을 버스탔다면
      모드리치쪽도 비볐을껀데
      빡빡이 아저씨가 자기가 결승골 넣고 월드컵트로피 가져온거라 그게 너무 큼.
      그것말고도 메이저 3연패에 스쿼드였다고 생각하면 닥 이니에스타.
      크카모 정말 좋아했고 월드컵도
      크로아티아 연장 계속 가면서 올라가는거
      보고 응원도 많이 했지만
      전 이니에스타로 많이 쏠리네요

    • @user-xr5cf2cp9j
      @user-xr5cf2cp9j 10 개월 전 +17

      근데 크로아티아로 준우승이면 거의 0.5우승급임 ㅋㅋㅋㅋ아니 프랑스 상대로 어떻게이김ㅋㅋㅋ

    • @mehehehs
      @mehehehs 10 개월 전 +8

      ​@@user-xr5cf2cp9j 솔직히 다 연장가고 승차가고 크루이프처럼 쌉캐리해서 결승올라간거도 아님

  • @user-xg1gk9le9p
    @user-xg1gk9le9p 11 개월 전 +2

    결국에 남는 거는 발롱도르 ㅋㅋㅋ

    • @kjthekilojuliet2408
      @kjthekilojuliet2408 11 개월 전

      오언 >>>>> 앙리 에투 수아레즈 레반도프스키 네이마르
      ㅋㅋㅋㅋㅋㅋㅋ

    • @kimpla8275
      @kimpla8275 10 개월 전 +1

      발롱드립치는애들이 제일 멍청한애들임

  • @user-rm3ds2bu3d
    @user-rm3ds2bu3d 11 개월 전 +1

    피를로도 옛날 이니에스타를 동시대 최고의 미드필더로 뽑은 인터뷰 본적있는데. 볼을 소유하는 능력과 볼을 갖고 전진 시키는 능력은 차원이 다르다며

  • @user-vw8mz6we3s
    @user-vw8mz6we3s 11 개월 전 +33

    이니에스타가 바르샤에 있을때 엘클라시코 경기 본 사람이라면 이니에스타 고를수 밖에 없다…
    한준희옹 말씀대로 당시 세계에서 2번째로 축구를 잘하는 선수였음
    이니에스타 최전성기 폼이랑 메시 호날두의 최전성기 폼 시기가 겹친게 너무 아쉬움 그시절 메시 날두 폼이면 누구도 발롱 받을수가 없었던 시절이라 조금만 더 전성기 유지했다면 발롱도르 충분히 받았을텐데… 그런면서에서 모드리치도 대단하다고 생각함

  • @user-bo7fp1cm5l
    @user-bo7fp1cm5l 11 개월 전 +4

    솔직히 고점 퍼포먼스는 이니에스타임. 근데, 심장은 모드리치를 고른다 ㅠㅜ

  • @user-cz7mr3kt6c
    @user-cz7mr3kt6c 7 개월 전 +1

    그냥 이니에스타가 더 뛰어난 선수였지만 그 전성기랑 보여준 시간이 상대적으로 짧았고 모드리치는 뛰어난 기량으로 꾸준히 롱런 했기에 결론적으로 더 뛰어난 축구선수는 모드리치라고 생각함

  • @good2pac
    @good2pac 11 개월 전 +1

    지단이 있고 없고 팀의 영향력이 컸다 그떄 프랑스 국대 올스타 수준이고 바르샤도 인헤 있고 없고 차이는 났지만 없어도 메시 사비가 어느정도 커버 됐다 모드리치도 팀에 있고 없고 차이가 났다

  • @jogavy3212
    @jogavy3212 10 개월 전 +7

    각각 장단점이 있고 플레이스타일이 다르지만 굳이 한명을 선택하자면 이니에스타죠. 유로 월드컵 바셀에서의 활약 트레블 등 임팩트 + 기여도 꾸준함

  • @user-dc5rc4gn7e
    @user-dc5rc4gn7e 11 개월 전 +23

    모드리치 우위 주장하시는분들은 왜 호돈이 역대 top10안에 들고 역최 스트라이커 취급받는지 이해 절대못할듯.
    명성에비해서 겨우 400골 가량의 초라한 누적을 가진 호돈이 호돈보다 100골은 많이 넣었고 훨씬 롱런한 레수벤등등과 심지어 700골을박은 게르트뮐러조차 제치고 역최 스트라이커 취급받는건 결국 선수평가에서 제일 중요한건 순수실력도르이기때문임. 모들과 인혜비교에선 롱런이고 뭐고 더 축구를 잘하는 인혜가 우위를 먹고 들어가는게 팩트일뿐.
    그러나 모들 역시 압도적인 뒷심을 발휘해 절대 닿을수가 없어 보이던 벽에 손이라도 뻗어본 유일한 선수로 사비에스타와 함께 거론될만한 위대한 선수긴하다는게 중론

    • @user-eg4pz2zc5j
      @user-eg4pz2zc5j 11 개월 전 +7

      ㅇㅈ 축구선수비교는 걍 정점에서의 기량임.
      실력이 동일할때나 롱런따지는거

    • @arcaesol
      @arcaesol 11 개월 전 +1

      이니에스타가 호나우두급이었으면 메시랑 비볐겠죠? 😊

    • @user-dc5rc4gn7e
      @user-dc5rc4gn7e 11 개월 전 +2

      @@arcaesol 진짜 신기하고 궁금해서 그러는데 이글 어느부분에서 제가 인혜가 호돈급이라고 했다는건지 여쭤봐도 될까요? 호돈 얘기는 선수평가에서 순수실력이 1순위가 된다는것에대한 근거인데 글을 혹시 3초컷 하셨는지요

    • @user-ox8gj3jc5n
      @user-ox8gj3jc5n 11 개월 전 +2

      인혜 전성기는 골 안넣는 메시였음 ㅇㅇ

    • @user-dc5rc4gn7e
      @user-dc5rc4gn7e 11 개월 전 +2

      @죽인다해묘 그냥 브라질에서 태어나서 호돈을 고평가한단 말은 진짜 살면서 처음 들어보는 말입니다만..... 호돈은 한경기도 나오지않은 94월드컵 우승빼면 첫 국대우승이 97년인데 이미 이대회 전에 PSV,바르샤 활약만으로 펠레 마라도나랑 비견되고 역최선수가 되네마네했었어요
      호돈을 고평가하는 사람들이 허구한날 주장하는게 '전성기 임팩트'이거지 '브라질 국적'은 절대 아니고 그 강력한 브라질 국대의 덕을 본거라고 말하시고 싶으신거면 거기서도 군계일학의 활약을 보인 호돈이야말로 '순수실력도르'에 가장 적합한 플레이어가 아닐지요

  • @graylee9273
    @graylee9273 11 개월 전 +2

    개인적으론 모드리치가 한층 더 심도있고 다채로운 커리어상의 서사를 보여줘서 실력은 비슷하거나 더 열위에 있어도 고평가를 받는 느낌도 있음. 마치 펩에게 들이대지는 그래서 약팀맡아봤음?레파토리마냥 이니에스타는 그런 극명하게 공감되는 분투기/극복기가 미비하니. 물론 이런 얘기에 앞서 선수는 활약도로만 평가받는게 보다 공정하대도 심장에 가까운 소리도 무시할 수 없는게 사람이라는 가정하에 유효한 이야기지만요.
    이니에스타는 황금기 바르샤의 철학을 메시만큼이나 대단히 잘 이해하고 전파한, 어떻게 보면 아름답고 잘 짜여진 현대축구의 선구자이며, 명문구단 유스로 재능을 수혈받아 탄탄대로를 거치며 성공한 엘리트적인 측면이 있죠. 트로피도 비교적 젊은 나이에 밥먹듯 들었구요. 반면, 모드리치는 삶에서 유고내전으로 유년기를 시작해서 불우한 상황을 겪지만, 자국의 비교적 작은 클럽에서 어떻게든 축구에 기대며 성장한 후 묵묵히 20대에 미드필더서 중상위권의 토트넘을 견인. 그 후 메가 클럽인 레알로 와서 3선의 수비가담같은 궂은일부터 안정적인 조율과 플메역할까지 하는 소위 미드필더 전천후의 역할을 통해 능력과 성실함에 걸맞는 온갖 우승과 자국 월드컵의 전대미문의 성과, 메날두 시대에서의 발롱수상자라는 어찌보면 기적적인 족적을 비교적 늦은 나이에도 불굴의 의지로 아로새겼으니 뭐... 대중이 사랑하는 영웅기이자 신데렐라 스토리 그 자체죠. 낭만이 가리키는 손끝에 선 크로아티아의 남자로서 동서양 모두에 어필할 수 있는 이상적인 스토리라인을 지닌 선수네요 제가 보기엔.
    이런 측면에서 이니에스타선수도 부침과 극복이 당연히 있었겠지마는 시대를 풍미하던 바르셀로나, 스페인의 두 드림팀에서 뛰었단 점이 그런 인간적 측면을 가리는 장애물이 되는듯. 매번 사비-인혜-부스케츠로 묶이고 티키타카의 화신중 특출난 하나의 '미드필더'로 분류되지 모드리치처럼 하나의 '아이콘'으로서의 강렬한 개인, 국가영웅적 상징성이 떨어질 수 밖에 없으니.
    미술로치면 얼핏 피카소와 고흐같다는 느낌도 드네요. 피카소의 시대 선행적 천재성과 연이은 혁신, 성공은 박수와 경외를 불러 일으키지만 고흐의 절규와도 같은 색감과 표현이 미디어에서 조명한 삶과 결합되며 자아내는 비탄어린 늦은 성공이 보다 절절하게 압도되는 공감을 자아내기도 하니까... 둘다 천재지만요.
    또 하나 든 생각은 손차박 논쟁에서 우월한 손흥민 선수의 표면적 수치와는 달리 차붐이나 박지성 선수의 손을 드는 이유도 비슷하지 않을까 싶다는거. 빈국의 국민으로 군대까지 현역으로갔다와서 이역만리 빅리그의 폭격기가 되었던 이와 국가 최초의 4강행 주역이 된 헌신의 아이콘이 세계급 경쟁이 익숙해진 현대의 화려하고 에너제틱한 epl득점왕보다 더 낫다, 아니 좋다 고 심정적으로 느끼는게 아닐까요.

  • @user-pl3xf8pl1f
    @user-pl3xf8pl1f 11 개월 전

    이강인선수좀 평가해주세요 발렌시아 전좀요

  • @user-hz2mz6bb2u
    @user-hz2mz6bb2u 11 개월 전 +26

    사견으론 이니에스타가 사비보다 낮게 평가 받는 것도 이해가 안됩니다. 이니에스타는 좋은 플레이메이커이자 크랙이었고 더군다나 국대에서도 월드컵 결승골, 유로mvp 등 엄청난 업적을 세웠죠.

    • @user-uk2ir6po2i
      @user-uk2ir6po2i 10 개월 전 +6

      무적함대와 바르샤 중원의 중심은 사비였으니까

    • @kimhoken
      @kimhoken 10 개월 전 +1

      ​@@user-uk2ir6po2i 바르샤중원핵심은 사비맞는데 스페인의 핵심은 누가뭐라해도 이니에스타였음

    • @user-uk2ir6po2i
      @user-uk2ir6po2i 10 개월 전 +11

      @@kimhoken 누가?
      무적함대의 핵심은 누가 뭐래도 사비임
      점유율 축구 하는 팀에서 중앙에 박고 패스 받고 주고 했던 코어롤을 맡았던게 사비인데
      이니에스타는 측면으로 빠지기도 했고
      당시 사비가 티키타카 점유율축구 패스축구의 대명사같은 느낌이였는데
      전문가 평가랑 위상이 괜히 사비가 우위인게 아님

    • @user-zz6ed6gw4i
      @user-zz6ed6gw4i 10 개월 전

      ​@@user-uk2ir6po2i 클럽은 중원핵심 사비한테한표 국대는 인혜가크랙이라 인혜한테한표

    • @usa4613
      @usa4613 10 개월 전

      역대 순위 따져도 사비는 20~30위권에 들어갈 언터쳐블이고 이니에스타는 50위권도 아슬아슬 선수임 비교불가 사비 압승임 그냥

  • @user-yo4du2bi4u
    @user-yo4du2bi4u 11 개월 전 +154

    모드리치는 와 진짜 잘한다라는 생각이 드는 플레이가 많았고, 이니에스타는 와 존나 미쳤다 라는 플레이가 많았던 것 같음

    • @ddddddddddd514
      @ddddddddddd514 11 개월 전 +13

      그래서 고점은 인혜가 더 높음

    • @user-eg5cr8zg9e
      @user-eg5cr8zg9e 11 개월 전 +5

      모드리치 발롱도르^^

    • @user-lg3cp3sq9k
      @user-lg3cp3sq9k 11 개월 전 +8

      이니에스타 선수는 전성기를 메시와 호날두에 전성시대와 같이 보내가지고....

    • @ddddddddddd514
      @ddddddddddd514 11 개월 전 +7

      @@user-eg5cr8zg9e 응 오웬, 칸나바로^^

    • @user-nm8ns1vs5m
      @user-nm8ns1vs5m 11 개월 전 +1

      @@ddddddddddd514 칸나바로? 월드컵 우승

  • @user-mm4bb7lc5h
    @user-mm4bb7lc5h 10 개월 전 +2

    모드리치는 저점이 높은 선수 항상 1인분 이상해줄 수 있는 안정적인 선수라면
    이니에스타는 고점이 매우 높은 선수
    물론 이니에스타는 사비 부스캐츠와 함께 뛰어서 낮은 저점을 보여주기가 쉽지 않았음
    물론 모드리치도 크로스 카세미루와 뛰었지만 그당시 레알은 제 기억상 카세미루 라모스 바란이 어려운 모습을 보여주는 순간 모드리치의 힘을 발휘하기가 쉽지않앗음 모드리치가 수비가담이 좋고 많이 뛰는건 맞지만 든든한 수비수를 믿고 활동량을 넒혀갓다면 이니에스타는 높은 점유율을 바탕으로 메이킹을 할 기회가 더 많앗음 수비가담을 할 순간이 적기에 체력관리적으로 공격을 더 집중력잇게할 수 있는건 이니에스타엿음
    마지막 사견으로눈 이니에스타는 미드필더가 아니라 거의 크랙형 윙어에 가까운 포지션
    서로 비교불가하지만 공격이 더 중요시되는 축구로서는 이니에스타가 더 역대선수로 남을듯

  • @user-qv7uk8li9e
    @user-qv7uk8li9e 8 일 전

    말씀 하시는거 보니 두분다 이니에스타 >= 모드리치인듯

  • @user-eg4pz2zc5j
    @user-eg4pz2zc5j 11 개월 전 +6

    애초에 모드리치 이니에스타 맞대결에서 모드리치 탈탈털린 경기가 한트럭인데 ㅋ

    • @user-kv5vy8ut6u
      @user-kv5vy8ut6u 11 개월 전

      시간이 지나니까 이렇게 되나봄.. 현역 때는 이런 비교를 했었나 싶은대

    • @user-dh6rx7pq4i
      @user-dh6rx7pq4i 11 개월 전 +4

      모드리치가 세얼간이 탈탈 털어먹은 경기는 잊었노? ㅋ

    • @k772lkbh
      @k772lkbh 11 개월 전 +2

      @@user-dh6rx7pq4i 그런 경기는 1415전반기 말고 없음… 심지어 그 경기는 이스코한테 털림

  • @user-tb3qd5jz5f
    @user-tb3qd5jz5f 11 개월 전 +14

    내가 봐온 축구 중 고점 기준으로
    누가 와도 못 막을 것 같은...
    혼자 모든 걸 만들고 해결할 수 있는
    마음만 먹으면 골 넣을 수 있을 것 같은
    퍼포먼스를 보여준 선수는 메시랑 이니에스타가 유일함
    모드리치는 오 멋지네~ 오 저기서 저걸 보네 역시 모드리치~ 이정도라면
    이니에스타는 걍 말도 안나옴
    툭툭 드리블 툭툭 탈압박 하다가 말도 안되는 공간으로 패스 넣는...

  • @hanspark6375
    @hanspark6375 10 개월 전

    23:40 충분히 객관적이다가도 어쩔수없이 자기 취향이 나오시는 한준희님 ㅋㅋㅋ

  • @Hello-Annyeong
    @Hello-Annyeong 10 개월 전

    둘 다 선발출장한 엘클라시코에서의 승패나 스탯이 갑자기 궁금해지네..!
    직접 서로 싸운거니까 유의미할것같은데

  • @user-jh3lc6yw6y
    @user-jh3lc6yw6y 11 개월 전 +93

    두선수의 전성기를 모두 라이브로 풀시청한 축구팬으로서 평가하자면
    둘다 역대급으로 대단한선수인건 맞는데
    이니에스타는 너무 압도적이었던 느낌
    모드리치는 혼신으로 대단한 업적을 세운 느낌이라 압도적이었던 이니에스타에 한표주고싶음

    • @eddielil2392
      @eddielil2392 11 개월 전 +6

      꾸역꾸역은 좀 ㅋㅋ

    • @user-ve8vv9rr2y
      @user-ve8vv9rr2y 11 개월 전 +50

      저만 이 생각했던게 아니군요. 이니에스타는 위대한 선수가 우승컵을 쌓은 느낌이고 모드리치는 우승컵을 쌓아서 위대한 느낌이 있었어요. 비슷한 말이지만 미묘하게 다르죠. 두 선수 모두 훌륭한 선수입니다만, 큰 차이는 아니지만 확실히 클래스 차이가 있다고 느껴집니다. 경기를 보면요

    • @Polaris94
      @Polaris94 11 개월 전

      @@user-ve8vv9rr2y 모드리치는 12-13시즌까지는 레알 최악의 영입이라는 말까지 나왔지만 13-14시즌 라데시마를 달성하면서 클래스를 입증했고, 챔스 3연패를 하면서 위대한 선수가 되었고, 21-22시즌 리그,챔스 우승을 하면서 전설이 되었죠.

    • @permpicccline
      @permpicccline 11 개월 전

      사비가 압도적이였지 입터는거빼곤 완벽한 선수
      이니에스타가 사비 메시 없이 전성기 일찍내려온건만봐도 누가 윈지알겠음

    • @k772lkbh
      @k772lkbh 11 개월 전 +1

      개인적으로 이니에스타가 크로아티아였으면 우승했을듯

  • @gbgo2136
    @gbgo2136 10 개월 전 +5

    고점도 모드리치가 낮다고 보긴 어렵지.. 모드리치 고점은 챔스 우승에 월드컵 준우승, 발롱도르인데
    이니에스타가 크로아티아에 있었으면 월드컵 준우승 가능했겠음?

    • @muyo181
      @muyo181 10 개월 전 +3

      일어나지도않은일로 비교를왜함?그러면 이니에스타가 크로아티아였으면 우승못하리란법있음?

    • @ddddddddddd514
      @ddddddddddd514 10 개월 전 +3

      인혜가 크로아티아 준우승 못 만들 거라는 보장 있음? 애초에 스페인 월드컵 우승할때 결승전 결승골이 인혜인데 ㅋㅋㅋㅋ
      그리고 사람들이 오해하는 게 있는 게 스페인이 예전부터 강팀이라고 생각하고 있지만, 실상 월드컵에서 50년때 말고 대부분 8강, 16강, 조별탈락하던 팀이었음 ㅋㅋㅋㅋㅋ

    • @user-nk7hw7bz8f
      @user-nk7hw7bz8f 10 개월 전

      @@ddddddddddd514 모드리치 준우승 시키던 나이였으면 못 했다고 생각함

    • @user-bt5ve1fy9z
      @user-bt5ve1fy9z 10 개월 전

      @@ddddddddddd514둘이 단순 비교는 나도 인혜라 보는데 크로아티아로 월드컵 준우승시키는건 모드리치가 확률 더 높다고 봄

    • @user-zf3dq2db4s
      @user-zf3dq2db4s 개월 전

      ​@@user-bt5ve1fy9z근데 모드리치가 스페인 가서 티키타카를 창시할 수 없음
      스페인은 이니에스타 크로아티아는 모드리치인거지 모드리치가 위가 아님

  • @Moon-rz7yv
    @Moon-rz7yv 11 개월 전 +2

    난 감독이면 둘 다 쓸거 같다
    이니에스타를 받쳐 주는 모드리치면 진짜 사기네
    모드리치는 한국이랑 했던 경기 보면 진짜 중원 장악력이 또라이임
    이니에스타는 진짜 크랙이고
    일단 둘의 고점 생각 해도 둘 다 다른 스타일로 경기를 바꿀 선수들이라
    모드리치는 오히려 지단이랑 비교 해야 하는 스타일 같다

  • @user-uu7ul8nt6w
    @user-uu7ul8nt6w 11 개월 전 +1

    이거는 뽑는게 아니라, 진정 생각이 다를때 토론해야 재미있지

  • @iniestano.8138
    @iniestano.8138 10 개월 전 +3

    모드리치 레알 챔스 3연패 말도 안되는 기록이긴한데 그 시기에 라리가를 지배하지 못했다는게 확실히 약점이긴 함

  • @brevolver1680
    @brevolver1680 10 개월 전 +3

    무조건 모드리치 이니에스타가 혼자서 해결할수 있어서 더 위다라는 말은 전형적인 축알못 오히려 이니에스타 스타일은 바르셀로나 스페인 같은 궁극적인 팀 스쿼드가 받쳐줘야 빛나는 스타일임

  • @user-rm4rj3oj5d
    @user-rm4rj3oj5d 10 개월 전

    장지현 진짜 예능해야됨 ㅋㅋ

  • @kokori213
    @kokori213 10 개월 전 +2

    고점도 고점인데 이니에스타는 어릴때부터 빅클럽 빅리그에서 두각을 보여왔고 모드리치는 그에 비해 초반보단 대기만성형이죠 그래서 무조건 모드리치가 롱런한다고 볼수는 없는듯 ㅇㅇ

  • @_Haym
    @_Haym 11 개월 전 +21

    애초에 모드리치와 이니에스타의 비교는 수많은 엘클 경기들이 있어서 당시 라리가를 챙겨봤던 사람들이라면 직관적으로 누구의 실력이 뛰어난지 거진 비슷할 고라 보긴 함. 이니에스타는 노쇠했다고 까이던 말년에도 엘클에서 홀로 크카모 상대로 중원 영향력에서 밀린 적이 손에 꼽음.

    • @hyominkim3824
      @hyominkim3824 9 개월 전 +1

      ㄹㅇㅋㅋ 바르샤 말년 경기만 봐도 이니에스타가 빛나는데 모드리치가 뛰어나다는 사람들 대체적으로 어린친구들인 듯

    • @user-lx7wr2pq5t
      @user-lx7wr2pq5t 9 개월 전 +1

      이니에스타는 판단력이 미친새끼처럼 좋아서 볼을 안뺏김.

  • @user-ie8vt4lm1l
    @user-ie8vt4lm1l 12 일 전

    유로 2012 이탈리아랑 예선전때 이니에스타 개쩔어서 반했는데

  • @user-rt6ui7ut2d
    @user-rt6ui7ut2d 11 개월 전

    인혜는 사비랑 같이 뛰면서 위대한 업적세울때 모드리치는 자그레브, 토트넘에서 차비가 부족해서 차비를 벌고 있었죠

  • @user-yo4ie2ed8h
    @user-yo4ie2ed8h 11 개월 전 +71

    많은 사람들이 모드리치가 이니에스타보다 롱런을 한다고 하는데 이니에스타 전성기가 훨씬 일찍 왔고 그때 모드리치는 빛을 보지 못 했다 그래서 롱런을 놓고 따져도 그렇게 차이가 안 난다고 생각이 드네요

    • @gnothiseauton3075
      @gnothiseauton3075 11 개월 전 +34

      이게 정답. 모드리치는 사실 레알 오기 전까지 EPL 한정 최정상 미드필더였지만 인혜는 20대초부터 이미 월드 전체를 놓고봐도 최정상급 기량이었음.

    • @hks8512
      @hks8512 11 개월 전 +16

      ​@@v5ssg173 1718시즌때까지 인혜한명에게 털렸는데요. 엘클때요.

    • @son2071
      @son2071 11 개월 전 +1

      네? 존나차이나요.

    • @son2071
      @son2071 11 개월 전 +4

      @@gnothiseauton3075epl한정은 머임 ㅋㅋ 토트넘어서 피엘 최고찍고 레알가서도 최고찍고 월드컵 크로아티아로 준우승캐라도했는데
      왜 레알전은 pl한정임
      그럼 이니에스태는 라리가한정임?

    • @son2071
      @son2071 11 개월 전

      @@hks8512메시는왜빼냨ㅋ

  • @user-uy9si2yt3l
    @user-uy9si2yt3l 11 개월 전 +51

    애초에 모드리치 롱런도르라 하는데 모드리치는 토트넘에서 처음 뛸 때 이니에스타는 바르셀로나에서 전관왕 핵심 멤버였다 ㅋㅋㅋ
    활약 기간이 다른거 뿐이지 누가 보면 이니에스타 잠깐 반짝인 줄

    • @user-xq3ht8or2u
      @user-xq3ht8or2u 11 개월 전 +32

      자꾸 인혜가 롱런못했다 전성기가 짧다 이러는데 막상 출장경기수 비교해보면 그런말 못하지 ㅋㅋ

    • @WakGoodJoA
      @WakGoodJoA 11 개월 전 +4

      팩트는 아직도 전성기 인혜가 더 긺 ㅋㅋ

    • @bee6759
      @bee6759 11 개월 전 +22

      멍청한 축알못들이나 꾸준함도르,롱런도르 ㅇㅈㄹ하는데 늦게까지 뛰는거면 미우라가 goat임 레바에서 총경기수를 봐야지

    • @user-uy9si2yt3l
      @user-uy9si2yt3l 11 개월 전 +7

      ​@@user-xq3ht8or2u 올 시즌 돼서야 이니에스타 5대리그 출장 횟수 따라잡았음

    • @user-uy9si2yt3l
      @user-uy9si2yt3l 11 개월 전 +8

      ​@@bee6759 역대 순위는 롱런보다 최고점을 우선시하는게 보통이죠.
      호나우두, 마라도나 같은 경우가 대표적이고 지단도 기복이 있던 선수였지만 클러치로 증명해냈죠.
      펠레랑 메시는 논외고

  • @k2w414
    @k2w414 5 개월 전 +1

    준히혈 탈모탈출 성공 ㅊㅋㅊㅋ ㅜ옆에서보니 알나와요 정면만찍어주세요

  • @U-Da-Hee
    @U-Da-Hee 11 개월 전

    장위원님 입담이ㅋㅋㅋㅋㅋㅋ

  • @user-ew4rd5xq8u
    @user-ew4rd5xq8u 11 개월 전 +70

    저도 이니에스타 한표입니다. 모드리치도 물론 존중합니다만 저는 이니에스타를 고르겠습니다.

    • @dfkwrkajrqh6017
      @dfkwrkajrqh6017 11 개월 전 +3

      짝 이니에스타는 당신을 선택하지 않았습니다

    • @user-bq9fm1eb9x
      @user-bq9fm1eb9x 11 개월 전

      ​@@dfkwrkajrqh6017ㅋㅋㅋㅋㅋ

    • @kj3244
      @kj3244 11 개월 전 +1

      네 33% 소수의견 감사합니다.

  • @user-cx6eb4tg8s
    @user-cx6eb4tg8s 11 개월 전 +4

    그냥 인혜가 더 축구를 잘했음ㅋㅋ 근데 기량만 우위냐? 그것도 아님 메이저3연패 트레블2회 그냥 발롱빼고 이룰거 다 이루고 유럽떠난 선수라 롱런은 별 의미없다고 생각함 그렇다고 인혜가 롱런을 못한 것 도 아니고

  • @user-jy1vk9le2i
    @user-jy1vk9le2i 8 개월 전

    장지현님말에 동의합니다.

  • @user-eo4to7fw2p
    @user-eo4to7fw2p 11 개월 전 +6

    와 모드리치가 더 평가를 받는군요, 감히 말하지만 모드리치는 이니에스타/사비 류에 최고 아웃풋정도로만 생각했음
    발롱도르에 늦은 나이까지 뛰는게 대단하지만, 이니에스타가 임팩트가 훨씬 세서 그런지 개인적으로는 이니에스타는 역대급 선수이고 모드리치는 레전드 선수라는 정도의 인상임

  • @krebirth
    @krebirth 11 개월 전

    유소년선수들 분석좀 부탁드립니다
    우리축구의미래

  • @gkadjf0525
    @gkadjf0525 11 개월 전

    순주 누님은 늙지를 않으시네

  • @heosoowon2001
    @heosoowon2001 11 개월 전 +3

    크로아티아에 모드리치 대신 이니에스타가 있었으면 준우승, 4강 했을까?
    크로아티아 준우승 시절 모드리치는 전성기 이니에스타와 동급 혹은 그 이상으로 봄

    • @asancityboy
      @asancityboy 11 개월 전

      14 월드컵 조별딱부터 국대 커리어 못비빔
      브라질 월드컵 조별딱 당시 이니에스타가 30세, 그리고 카타르 월드컵 브론즈 볼 따내고 크로아티아 3위까지 끌어올린 모드리치가 37세

    • @user-il2qh6xo3j
      @user-il2qh6xo3j 11 개월 전

      @@asancityboy 응 우승 못한 패배자❤

    • @asancityboy
      @asancityboy 11 개월 전

      @@user-il2qh6xo3j 패배자는 모드리치가 아닌 너의 인생을 가리키는 말이 아닐까...?

    • @user-il2qh6xo3j
      @user-il2qh6xo3j 11 개월 전

      @@asancityboy 음 능지딸린ㅈ니인생보단 성공해서 다행이얌❤^^

    • @heosoowon2001
      @heosoowon2001 11 개월 전

      @@user-il2qh6xo3j 손흥민 저격하지 마세요 ..

  • @IllilliIlllliiillI
    @IllilliIlllliiillI 11 개월 전 +6

    모드리치는 그냥 시대를 잘 타고나서 발롱 하나 타가지고 이니에스타랑 비빌 수 있는거다. 이니에스타는 메날두 전성기랑 경쟁해서 발롱이 없고, 모드리치는 딱 메날두 조금씩 꺾이는 시기에 받았고

    • @kjthekilojuliet2408
      @kjthekilojuliet2408 11 개월 전 +3

      이게 맞음
      2010이니에스타가 동일한 활약 가지고 2018에 가면 이니에스타가 발롱 받음
      마찬가지로 2018모들이 2010가면 이니에스타 사비 스네이더 메시한테 밀려서 4-5이정도 했을듯

    • @user-tx4ui6gt9t
      @user-tx4ui6gt9t 11 개월 전 +5

      누가보면 나이차이 ㅈㄴ게 나는줄 알겠네ㅋㅋㅋㅋ1살차이 밖에 안나는데 시대를 잘 타고나 ㅇㅈㄹ ㅋㅋㅋㅋ 꼬우면 모드리치처럼 롱런해서 발롱 타던가 발롱도르가 애들 장난이냐? 겨우 그거 하나 탔다고 ㅇㅈㄹ

    • @k772lkbh
      @k772lkbh 11 개월 전 +3

      @@user-tx4ui6gt9t 나이가 중요한게 아니라 시기가 다른거지

    • @tgd9352
      @tgd9352 11 개월 전 +2

      ​@@user-tx4ui6gt9t 롱런 x 늦게성공o

  • @user-ul9wb5ed9e
    @user-ul9wb5ed9e 11 개월 전

    둘다 잘해서 나는 모드리치의 머리카락이 더 좋아보임

  • @user-zi8yq8bu5f
    @user-zi8yq8bu5f 11 개월 전 +2

    개취이지만 모드리치❤

  • @user-rt8vs7bz1u
    @user-rt8vs7bz1u 11 개월 전 +3

    모드리치가 국적이 스페인선수 나 프랑스 브라질 선수였으면 더 고평가 받았을거같음 지금도 롱런하지만

    • @user-ws8oq7uh2b
      @user-ws8oq7uh2b 10 개월 전

      모드리치가 국적이 스페인이었으면 그당시 대표팀에서 주전으로 못뛰었을거임 16년이나 되야 주전달았을듯

    • @jel8658
      @jel8658 10 개월 전

      모드리치는 오히려 크로아티아라 고평가 받는중인데?

    • @user-yn9sv8rm9j
      @user-yn9sv8rm9j 9 개월 전

      ​@@jel8658ㄹㅇㅋㅋ

  • @user-dg2pr7zd3g
    @user-dg2pr7zd3g 11 개월 전 +7

    지단 아래 세얼간이 아래 다른 미드필더 놔야함 .
    세얼간이는 자꾸 셋이 묶이는것과 메시조력자 느낌으로 평가당해서 평가절하 당하는게 큼 .
    셋이 따로 놓고봐도 셋다 역대급으로 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