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투펀치 시즌4_3회 RED] 벤투 감독의 지도력을 의심하게 만든 결정적 장면들 | RED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1. 03. 30.
  • Daum 스포츠 #원투펀치 공식 채널
    #Daum #Daumsports #챔피언스리그 #프리미어리그 #분데스리가 #라리가 #K리그
    구독하기: bit.ly/2P7a9tN | DAUM 스포츠: bit.ly/2P74h3P
  • 스포츠

댓글 • 954

  • @lpspace8913
    @lpspace8913 3 년 전 +437

    선수들 기량도 아쉬웠고 감독의 전술과 순간 대처도 아쉬웠지만, 그것만큼 안타까운게 분석 컨텐츠의 퀄리티였습니다. 사이버렉카인지 축구인인지 헷갈리는 사람들의 말을 듣다가 한준희 해설위원의 분석을 들으니 속이 시원하네요.

    • @huahua5203
      @huahua5203 3 년 전 +34

      ㅇㅈ. 서모씨 박모씨 등

    • @user-rq4gb6nu2x
      @user-rq4gb6nu2x 3 년 전 +45

      달*네 라이브 극혐

    • @TheGuitarsak
      @TheGuitarsak 3 년 전 +40

      진짜 죤내 공감합니다 ㅋㅋㅋㅋ 전문가라는 사람들이 문제점을 명확하게 지적하고 해결책을 제시하거나 비판을 해야하는데 비난 일색이더라구요ㅋㅋㅋ ㄹㅇ 사이버렉카마냥 "한일전 충격 패배" "감독경질" 과 같은 자극적 워딩으로 어그로만 끌고 ... 준희옹 설명에 진짜 시원합니다

    • @jerrypark2548
      @jerrypark2548 3 년 전 +2

      쌉인정;;;;;;; ㄹㅇ

    • @Parkjk09
      @Parkjk09 3 년 전 +3

      @@huahua5203 국대출신이라는 몇명들도 그렇죠... ㅋ

  • @DaM-rn8rp
    @DaM-rn8rp 3 년 전 +400

    한준희가 저정도로 말하는거는 엄청나게 화난거임..

    • @jaechoi3006
      @jaechoi3006 3 년 전 +82

      한준희는 슈틸리케때도 경질 언급 안했을 정도로 조심히 말하는 편인데, 와 벤투 너란 남자ㅋㅋㅋㅋㅋㅋ

    • @mesmia9050
      @mesmia9050 3 년 전 +58

      해설위원 중에서는 가장 중립적이신 분인데 이 정도면... 개노답 그 자체라는 거...

    • @shellingford6519
      @shellingford6519 3 년 전 +31

      진짜... 한준희 위원님이 저렇게 말씀하시는 거 처음 봤음

    • @latonp711
      @latonp711 3 년 전 +35

      한위원이 이정도 발언한 건 사실상 쌍욕한거라고 봐야 됨

    • @user-ln5tm2zr1r
      @user-ln5tm2zr1r 3 년 전 +21

      한준희위원님 사적인자리에선 아예 쌍욕하면서 벤투 욕햇을듯

  • @forzajuve3117
    @forzajuve3117 3 년 전 +63

    원투펀치에서 보고싶었던 영상 그자체

  • @MilanoFrog
    @MilanoFrog 3 년 전 +93

    진짜 원투펀치 콘텐츠 중 가장 영양가 있고 가장 재밌는 건 영상분석이다..ㄷㄷ 빌드업에 관한 분석 엄청 간단명료하게 잘 설명해주시네..

  • @soccervol1
    @soccervol1 3 년 전 +62

    팀을 경쟁구도로 가져 가야지 뽑는 선수만 뽑는 기조면 주전선수 비주전선수 모두 모티베이션이 없을 듯

  • @ssabta7938
    @ssabta7938 3 년 전 +15

    진짜 이런게 고퀄리티 해설이다..... 기본과 문제점 파악이 너무 깔끔해서 존경스러울정도

  • @zampano4817
    @zampano4817 3 년 전 +46

    ㅅㅂ 세상 얼마나 편해졌냐
    이렇게 공짜로 유튜브에 고퀄리티 분석 영상도 올라오고
    유튜브에 올아오는 분석영상이 다 좋은게 아니다
    이상한 것도 많은데 이 영상은 찐이다
    축협 관계자들은 한준희 위원님 및 원투펀치에 엎드려 절해라
    분명 축협에도 분석실이 있을건데 이정도로 일은 하고 있냐??
    다음부터는 돈내고 원투펀치에서 분석 영상 받아가라
    다음 국대 경기가 어떻게 펼쳐질지 지켜보겠다

    • @15stemp
      @15stemp 3 년 전

      한준희씨는 대한축구협회 정보전략 소위원회입니다 그런데도 이런 상황인거에요

  • @2ibbonPig
    @2ibbonPig 3 년 전 +80

    준희형 진짜 똑똑하다; 한일전 관련 리뷰가 그렇게나 많은데 이렇게 전술적으로 자세히 문제를 지적한건 처음본다.

    • @user-xe9cs6se3w
      @user-xe9cs6se3w 3 년 전

      그 똑똑한 양반이 불과 몇개월전까지 벤투 쉴더였어요

  • @PanthersGotIt
    @PanthersGotIt 3 년 전 +51

    이게 오늘만 그런게 아니라 멕시코전 때도 똑같았다는게 진짜 문제

    • @user-yn7fk1xl7o
      @user-yn7fk1xl7o 3 년 전 +3

      멕시코전 이전 때도 똑같았다는게 진짜 더 문제

  • @danielahn7149
    @danielahn7149 3 년 전 +46

    20년전 복수하러온 포르투갈자객

  • @user-yo1hv1lt7k
    @user-yo1hv1lt7k 3 년 전 +28

    진짜 슈틸리케 시즌2냐?
    예전부터 축구기자들도 이미 벤투는 자기만의 엔트리 정한거 같다고 조심히 말하던데;;
    요새 이름있는 포루투갈 감독들 보면 단기적으로는 효과는 있는거 같은데 장기적으로는 힘든거 같던데

    • @rightlight5041
      @rightlight5041 3 년 전 +4

      단기적으로도 실패임 아시안컵 8강딱인데

  • @user-uo9zi1sy2w
    @user-uo9zi1sy2w 3 년 전 +6

    결론: 국가대표라는 넘들이 기본개념도 모르는 그냥 조기축구였다는것이고 아나운서 몸매만 최고임

  • @user-qj1os2ti1n
    @user-qj1os2ti1n 3 년 전 +6

    분석 퀄리티 미쳣네요. 감사합니다. 구독!

  • @user-lc7wt9vo9k
    @user-lc7wt9vo9k 3 년 전 +85

    ㅋㅋㅋㅋㅋ경기 중간부터 봤는데 자꾸 미들 안거치고 뻥뻥차길래 김신욱이 돌아왓나?하고 보니 최전방은 이강인......ㅋㅋㅋㅋㅋㅋ벤투 태업한다

    • @user-kn8qf5ow3g
      @user-kn8qf5ow3g 3 년 전 +8

      포루투갈 돌아가고싶어서 태업하는듯
      코로나때문에 자유롭게 못가니까 위약금 받고 집에가서 놀고싶어서

    • @piribuisaman2673
      @piribuisaman2673 3 년 전 +2

      @bitter sweet명단 작성하는데에서도 누가 부상인지 확인도 안하고 콜업하는데 뭔... 진짜 월급 루팡중입니다.

    • @user-fe9vm2cx9g
      @user-fe9vm2cx9g 3 년 전 +3

      그냥 미들 수비 라인이 축구를 못한거지, 설마 벤투 감독이 이강인한테 공중 패스하라고 시켰겠어요.
      감독부터 선수까지 전부 총체적 난국이었습니다.
      그리고 남태희의 한계를 여실히 보여준 경기.. 이제는 더이상 응원하지 못할듯.

  • @user-yz1ig5zi7u
    @user-yz1ig5zi7u 3 년 전 +35

    벤투는 그냥 코치진 많은 슈틸리케

  • @crino7987
    @crino7987 3 년 전 +59

    애초에 선수 선발 꼬라지도 웃김 ㅋㅋ 최근 리그 경기가 작년인 김영권
    부상으로 폼 폭망이라 리그에서도 안 통하는 홍철, 박지수 등등 이럴거면 케이리그 왜 보러 다니냐
    벤투야 ㅋㅋㅋ

    • @user-mp2or1zr4t
      @user-mp2or1zr4t 3 년 전 +11

      ㅇㅈ 강상우 왜안뽑음??
      지금 영상으로 문제점 보니깐 제일 필요한 선수가 강상우네요

    • @inverter9557
      @inverter9557 3 년 전 +1

      벤투형님이 역발 풀백을 별로 안 좋아 함

  • @Focus-be8uw
    @Focus-be8uw 3 년 전 +67

    사실 지난 멕시코, 카타르 와의 평가전부터 벤투 축구의 문제점이 크게 나타났었죠..
    이번 한일전 졸전으로, 벤투 호는 야구로 치면 벌써 2 스트라이크 먹은겁니다. 삼진아웃 대비해서 축구협회도 플랜B 고려해야 합니다.
    벤투 다음은 바로 축협회장이 책임져야 합니다.

    • @user-ph6lk7eq5s
      @user-ph6lk7eq5s 3 년 전 +2

      아시안게임부터 나왔는데
      먼 장난하나

    • @user-he1ii1ef8x
      @user-he1ii1ef8x 3 년 전 +5

      @@user-ph6lk7eq5s 아시안컵?

    • @zse260
      @zse260 3 년 전 +6

      그렇게 현대가가 축구에서 손 떼면 한국축구에 남는게 뭘까? 아니 아시아에서의 위치 수성도 불가능해질텐데. 울산, 전북도 수원삼성처럼 최소한의 지원으로 바뀌거나 혹은 매각조치 할테고. fc코리아들 끼리 잘 해봐.

    • @user-ph6lk7eq5s
      @user-ph6lk7eq5s 3 년 전 +3

      @@user-he1ii1ef8x 아시안컵

    • @JinhyungKimuzf
      @JinhyungKimuzf 3 년 전 +1

      @@zse260 현차는 이제 현대가 라고 하기엔 서로 사이가 안 좋아서...

  • @user-bs8jz4hh1z
    @user-bs8jz4hh1z 3 년 전 +3

    벤투는 정상이 아녜요. 국내외 막론하고 저런 감독은 본적이 없어요. 한일전은 팀이 밀린걸 넘어 공포에 질렸던 경기였죠. 정상적인 감독이라면 통하든 안통하든 경기 초반부터 뭔가 변화를 줬을 겁니다. 벤투는 가만히 있죠. 선수만 넣었다 뺀거 외에 이렇다 할 변화가 없어요. 한일전만 그런 게 아니라 임기 내내 그랬죠. 이런 감독은 없어도 됩니다.

  • @user-zf2mu4hv7n
    @user-zf2mu4hv7n 3 년 전 +2

    좋은 분석 정말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 @jyanggo0
    @jyanggo0 3 년 전 +2

    알기쉽고 예리한 분석 잘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역시는 역시 네요 !

  • @23mean1
    @23mean1 3 년 전 +46

    27:26 남태희는 안된다

    • @user-tt2vp3np1w
      @user-tt2vp3np1w 3 년 전

      남태희선수의 천장인듯
      딱 저 수준인거죠 뭐

    • @oreos0000
      @oreos0000 3 년 전

      ㅋㅋ 진짜 이동준이 슈팅 한다음에 남태희가 꼬라보는게
      지가 패스 병신같이 안주다가 기회놓친건데

    • @user-pz9xx8ok5q
      @user-pz9xx8ok5q 2 년 전

      남태희를 계속 쓴다 = 감독이 ㅂㅅ임

  • @user-qg8fs1gn4q
    @user-qg8fs1gn4q 3 년 전 +6

    속이 뻥뚫리는 해설입니다요,,

  • @user-js9pp2ih1q
    @user-js9pp2ih1q 3 년 전 +1

    정말 좋은 분석 잘 봤습니다.

  • @Simtajjang
    @Simtajjang 3 년 전 +30

    중학교 체육시간에나 나올 기본 빌드업 방법을 준희옹이 국대경기를 앞에 놓고 열변을 토한다.
    그리고 이 많은 축구 유튜브 가운데 가장 센 발언 '위약금이 문제가 아니다' 는 준희옹만 하는 얘기네요.
    좋은 말씀 하셨습니다.축구를 직업으로 하고 있는 유튜버들은 대부분 벌벌 떨며 경질 얘기 안합니다. 선수출신이건 해설출신이건 축협 눈치 보는거겠죠. 유튜브에서 축구관련 컨텐츠 만드시는 분들 부끄러운줄 아십시오. 또 내일이면 이피엘 누가 누가이적한다더라하는 신뢰도 낮은 언론보도 가지고 떠들어서 조회수 올릴 생각만 하고 있겠죠. 그보다는 시리즈로 국대문제 감독문제 해결방안들을 제시하는 축구 컨텐츠 많이 만들어 주십시오. 왜 축구판만 공허한 외침에서 끝나냐고요.

    • @15stemp
      @15stemp 3 년 전

      축협이 유튜버에게 영향력이 있나요

    • @dmen3999
      @dmen3999 3 년 전

      유투버가 축협눈치를 왜봐 ㅋㅋ

    • @user-iz6bv2wl7h
      @user-iz6bv2wl7h 3 년 전

      요즘 중학교 체육시간에 저런거 배우나봐요? 와우

  • @user-vt7be7le4e
    @user-vt7be7le4e 3 년 전 +8

    적극적인 움직임으로 공간을 만들어 내는 건 기본 중의 기본인데...

  • @steveun9040
    @steveun9040 3 년 전 +28

    진짜 분석을 더 보니깐 더 황당하네요. 벤투 감독의 무능이 완전히 드러난 경기입니다.

  • @HYNNS2
    @HYNNS2 3 년 전 +1

    설명진짜 잘하신답..

  • @TV-no3qf
    @TV-no3qf 3 년 전 +2

    역시 준희옹이십니다 ! 깊은 리뷰 감동하고갑니다.

  • @kihokim9528
    @kihokim9528 3 년 전 +4

    레알 15분 보고 껏다 안느 해설 하나만 보고 가기에는 경기도 중계도 보는게 너무 힘들고 괴롭더라

  • @soccervol1
    @soccervol1 3 년 전 +46

    선수들이 빌드업을 후방에서 세월아 네월아 공돌리는걸로 이해한 듯

    • @user-bv3fq7ed6w
      @user-bv3fq7ed6w 3 년 전 +5

      벤투가 생각하는게 그러니까 선수들이 그러죠

    • @icyvo3593
      @icyvo3593 3 년 전 +5

      @@user-bv3fq7ed6w 벤투 오기 전에는 언제 빌드업 제대로 이뤄졌음? 또 감독 하나로 몰빵하려고 하네ㅋ 최소한의 빌드업 숫자도 못 맞추는데 감독이 90분 내내 고래고래 소리질렀어야 했으면 선수단 능력이 더 문제지

    • @icyvo3593
      @icyvo3593 3 년 전 +3

      @@Augustiger13 벤투만 잘못된게 아니라고 빡통아 12:30 이런 장면은 고딩들도 저렇게 안주는데 감독 전술이냐? 말 못알아쳐먹고 먼저 정신승리하는 새키ㅉ

    • @samchoi6269
      @samchoi6269 3 년 전

      @@icyvo3593 선수가 못하는걸 아직도 파악 못한거도 감독 잘못이지 벤투를 포기하거나 벤투가 포기하거나

    • @icyvo3593
      @icyvo3593 3 년 전 +1

      @@samchoi6269 ㅇㅇ근데 우린 벤투 오기 전에 항상 그래왔어 벤투 왔을 때 별 기대 안했다. 벤투 오기전에는 뭐 잘해서 매번 강제진출당했냨ㅋㅋㅋㅋ벤투 전술 능력 의심스러운거 맞는데 걍 우리 실력 부족이라고 기본적으로 저기서 저렇게 패스하는 김여권이나 수비진들 하는건 고딩들도 안 할 짓인데

  • @user-xk1zn2hx2x
    @user-xk1zn2hx2x 3 년 전 +44

    와 한준희 위원님이 이런 영상을 찍어서 올리시다니 ㅋㅋㅋㅋ 진짜 이건 경고다 한 위원님이 웬만하면 지적 안하는걸로 아는데...? ㅋㅋㅋㅋㅋㅋ 진짜 축협 똑바로 해야겠다

    • @piribuisaman2673
      @piribuisaman2673 3 년 전

      축협 문제가 아니라 감독 코칭스탭 문제인데요?

    • @user-xk1zn2hx2x
      @user-xk1zn2hx2x 3 년 전

      @@piribuisaman2673 축협이 벤투 감독을 선임했고, 이번 일본전에서의 패배는 벤투 감독이 하려는 축구가 뭔지인지도 모르겠고, 그런 의미에서 축협이 결단을 내려서 감독 해임에 대한 얘기를 했어야 하는 게 맞다고 생각되어 쓴 글입니다. 벤투 감독이 선임 된지 꽤 됐는데도 도대체 어떤 축구를 하려는 건지 색깔이 안보이니까요. 그럼 이 일에 대한 책임은 축협도 크다는 겁니다

    • @piribuisaman2673
      @piribuisaman2673 3 년 전

      @@user-xk1zn2hx2x 아 뭐 그렇긴하죠. 축협이 애초에 벤투 댈고 온것부터책임이라면 있으니

    • @15stemp
      @15stemp 3 년 전

      @@user-xk1zn2hx2x 본질적인 문제는 감독 문제죠 이건 행정의 문제는 아니잖아요 축협이 감독의 전술까지 마음대로 조절할 힘은 없잖아요
      축협의 문제도 있겠지만 이 문제에 대해선 축협보단 감독진을 지적하는게 맞아요

  • @ssuper570
    @ssuper570 3 년 전 +2

    탁월한분석 믿고보는 준희옹!!

  • @user-xo6qj1su7g
    @user-xo6qj1su7g 3 년 전 +23

    한일전 경기본날은 어처구니가 없어 할말이 없었다. 화도 안났다. 축구협회는 팬들이 처음에는 막 화내다가 자기들이 사과한번 해주고 시간이 지나면 잠잠해질 거라고 생각하는 거 같은데..시간이 지날수록 이성을 되찾고 화가 잠잠해지는 것이 아니라..이성을 되찾을 수록 더 화가 나고 뭔가 심하게 잘못되었다는 의심이 확신이 된다. 벤투는 당장 잘라라.

  • @ii1l1i1il8
    @ii1l1i1il8 3 년 전 +19

    속 시원히 긁어 주시네요 역시 전문가

  • @user-du2nf3ks7d
    @user-du2nf3ks7d 3 년 전 +1

    앞으론 뭉쳐야찬다와 평가전. 해라

  • @pic8416
    @pic8416 3 년 전 +32

    이런 분석을 내놓은 곳이 그 기간동안 없다는것도 생각해봐야합니다. 뭐가 잘못 됐는지가 아니라 누가 잘못했나만 찾는 분석과 기사가 얼마나 가치없는가를 느끼게 해줍니다.

    • @mesmia9050
      @mesmia9050 3 년 전 +3

      원투펀치가 예전부터 월드컵 예선 리뷰 때마다 쭉 이래와서 좋죠 ㅇㅇ 근본적으로 어떤 것이 문제였는지를 분석하는

    • @smy6959
      @smy6959 3 년 전

      진짜 동감입니다~축구 유튜버들 누구누구 까는거 잘못된거 아니지만 이런 분석도 필요함. 한준희위원님 벤투 사단에 전력분석해주러 가주세요~

  • @wkrwn1379
    @wkrwn1379 2 년 전 +7

    벤투를 지금 당장 경질해도 최소 이득인 이유
    다른 감독을 지금 자른다면 지금까지 쌓아올린 축구를 허무는 작업+새로운 감독의 쌓아올리는 작업 두가지가 동시에 필요하기에 시간이 없음
    하지만 벤투는 3년동안 그 어떤것도 쌓아올리지 못했음. 지금도 제로베이스
    새로운 감독이 부임해도 기존의 것을 허무는 작업이 필요치 않음. 아무것도 쌓인게 없으니까

    • @dnswldhkd0523
      @dnswldhkd0523 년 전

      정확하게봤네

    • @user-ft8hs9mo6v
      @user-ft8hs9mo6v 년 전

      월드컵 본선까지 얼마남지도 않았는데
      또 바꾸자고.? 작성자 글 보니까
      11개월전인데.. 촉박한 상황에서
      감독 교체했다가 브라질 월드컵이랑
      러시아 월드컵때 망한거잖소
      물론 러시아월드컵에서 세계1위
      독일을 잡긴했지만... 매번 감독 뽑아놓고 좀만 뭐하면 바꿔야된다
      못한다 그러면서 흔들어대서 경질시키고
      월드컵전에 평가전이나 동아시아대회에서 암만 잘하면 뭐하나
      정작 중요한건 본선인데...
      나도 벤투가 하고있는 축구를 그닥
      좋아하진않지만 이번만큼은 그냥
      믿고 월드컵 본선까지 기다려봅시다 쫌!!

  • @user-vb8sf6mu2v
    @user-vb8sf6mu2v 3 년 전 +15

    차라리 공식경기가 아니라 친선전에서 축협과 벤투의 민낯이 들어난게 다행임 결정적인 순간에 저러느니...

  • @7starbucks77
    @7starbucks77 3 년 전 +5

    축구지식 킹왕짱 한준희옹의 깊은 빡침이 느껴진다..ㅠㅠ

  • @user-xj8py8oc8r
    @user-xj8py8oc8r 3 년 전 +20

    역시 한준희님 매우분석적임
    일단 결론은 선수들의 전술이해도가문제이거나
    벤투의 전술자체가 문제이거나
    아님 둘다이거나 근데 난 둘다인듯함ㅡㅡ
    진심노답

  • @Farmer_BOB.
    @Farmer_BOB. 3 년 전 +8

    축구관련된 많은 채널을 구독중이지만 이렇게 자세하고 기본적인것을 분석해주신건 처음입니다 대표팀도 봐야겠네요

  • @july7th
    @july7th 3 년 전 +4

    25:11 귀여워 ㅋㅋㅋㅋ

  • @user-hg1db4il8k
    @user-hg1db4il8k 2 년 전

    이렇게 훌륭한 채널을 오늘에서야 알게되다니
    너무 유익한 영상 추천

  • @hii_won
    @hii_won 3 년 전 +1

    드디어 구독을 누릅니다.

  • @user-qz1ex5nq7x
    @user-qz1ex5nq7x 3 년 전 +7

    21:54 와.. 이건 대단하네

  • @jc207
    @jc207 3 년 전 +30

    “상대에 대한 분석도 필요없고,
    선수도 맨날 뽑는 선수 풀에서만 뽑아서,
    내 스타일의 축구만 한다.
    그래서 지는건 내 책임 아니다”
    - 벤투

    • @user-bv3fq7ed6w
      @user-bv3fq7ed6w 3 년 전 +4

      스타일도 없어요

    • @kkdfk
      @kkdfk 3 년 전 +1

      @@user-bv3fq7ed6w 그냥 벤투 짤라 국대감독이 더잘함

    • @m.y433
      @m.y433 2 년 전 +1

      이때만 짤랐어도 진즉에 짤랐어야하는데 우째요 ㅠ
      월드컵예선탈락이 보임

  • @TA-hr4xp
    @TA-hr4xp 3 년 전 +1

    의지가 없는게 가장 큰 문제였죠. 전략도 전술도 의지가 있어야 쓰는건데;;;
    무엇이 대표팀의 의지를 빼앗은것인지. 너무도 허탈했던 경기력 휴;;;

  • @evelover441
    @evelover441 3 년 전 +34

    한위원님이 축협소속이고 감독을 선임하는데 있어 일조를 했기 때문에 지금까지 벤투 감독을 어떻게 어떻게 좋게 얘기를 했지만 이제 입장을 바꿀 정도면 얼마나 심각한지 알수 있는 대목이네

  • @user-gb8vz8hj2z
    @user-gb8vz8hj2z 3 년 전 +3

    한준희위원님 정말 이해하기 쉽게 설명 해주셔서 잘봤어요! 패배의 원인을 정확하게 알게 된 것 같아서 다음 한국의 경기력이 좋아질지 더 나빠질지 그대로일지 기대가 되네요!

  • @happyi9612
    @happyi9612 3 년 전 +17

    그냥 국대하기 싫어하는 것 같아보이는데... 경기도 안보면서 카타르 2인방은 맨날 뽑고 옛날보다 경쟁력 떨어진 박주호 홍철을 뽑지 않나.. 명단이 안바뀌어
    이러다 자진사퇴하고 도망갈듯...

  • @khp3300
    @khp3300 3 년 전 +2

    6:13 프로들중에 국가대표들인데 공수간격이 이렇게 벌어질 수 있나요ㄷㄷㄷㄷㄷ

  • @szlIIIl
    @szlIIIl 3 년 전 +3

    중원에 있던 엔도, 모리타 모두 소속 리그에서 좋은 평가 받고 있는 선수라는 것도 중요함. 특히나 엔도는 현재 분데스에서도 a급으로 평가 받고 있음

  • @fusc0918
    @fusc0918 3 년 전 +8

    포르투갈어 자막 달고 벤투보여줘라

  • @lpc_mirror
    @lpc_mirror 3 년 전 +3

    축알못인데도 한번도 안멈추고 다봄 ;; 갓준희 ㄷㄷ

  • @zigzig5806
    @zigzig5806 3 년 전 +55

    축구팬들이 다 지적하는거, 축협과 정몽규만 눈과 귀를 닫고 있지.

    • @aa-gq1fw
      @aa-gq1fw 3 년 전 +1

      감독도 그지들만 선임하고 ㅋ 주둥아리만 털면서 돈 처먹고 빠이

    • @krstep6825
      @krstep6825 3 년 전

      @@aa-gq1fw 헛소리 ㅋㅋ 축협자체가 현대가 사비털어서 운영하는건데 ㅋㅋㅋㅋㅌ

    • @user-up9mc1yr2p
      @user-up9mc1yr2p 2 년 전

      @@aa-gq1fw 야 그건 아니지 축협 현대 투자금이야 너같은 애도 축팬한다는게 챙피스럽다 알건 알고 까라

  • @house_you
    @house_you 3 년 전 +4

    이쯤되면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감독직은 개꿀보직이 아닐까? 농어촌전형으로 월드컵은 거의 나간다 보면 되고 월드컵 나가서 16강 진출 실패해도 1승 정도만 거둬도 투혼과 유종의미로 포장되면서 훈훈하게 엔딩.. 16강 이상가면 바로 영웅.. 월드컵 본선전에 경질되더라도 사퇴가 아니니 돈은 돈대로 챙길수 있고..

    • @user-gv7ll2gr1y
      @user-gv7ll2gr1y 3 년 전 +2

      명성있는 감독 누가옴ㅋㅋ 선수층 돈 모든게 충족 안됨

  • @ljhgm93
    @ljhgm93 3 년 전 +17

    아 다시봐도 속터져...

  • @MIDZY_ITZY_fly
    @MIDZY_ITZY_fly 3 년 전 +7

    저 문제가 벤투호 초반에 나타났다면? 그럴 수 있죠. 하지만 이미 충분한 시간이 부여됐습니다. 많은 경기도 치뤘고요. 근데 월드컵이 얼마 안 남은 현 상황에서 벤투호가 아직도 저 모양이라는 건.. 이미 답 나왔죠. 손흥민 등 주축 선수가 안 나왔다 한들, 저 선수들이 우리 팀의 기반이고 감독의 전술이 나타난 결과인데 뭐가 다를까요.

  • @syk722wow8
    @syk722wow8 2 년 전 +2

    아~~시원하다
    고퀄의 분석이다
    벤또는 이거보고 짐싸서 걍 나갔으면 좋겠다

  • @matrixneo833
    @matrixneo833 3 년 전 +1

    역시 믿고 보는 한준희옹

  • @user-lu8wh2zm5c
    @user-lu8wh2zm5c 3 년 전 +23

    카타르 듀오 이제 그만 뽑았으면 좋겠어요 남태희는 스피드나 패스선택이나 슈팅이나 예전같지않고 정우영은 상대팀선수에 숨어있는거마냥 공을 줄수도없는곳에 자리하고있고 전진패스나 전환패스는 전무하고

    • @mesmia9050
      @mesmia9050 3 년 전 +2

      그래도 벤투는 뽑겠죠...
      장현수 징계 아니었으면 죽어라 뽑았을 겁니다...

    • @singsangsung9022
      @singsangsung9022 3 년 전 +1

      @@mesmia9050 진짜 언제적 장현수를 ㅠ

    • @user-jq5sj1vb8f
      @user-jq5sj1vb8f 3 년 전 +2

      @@mesmia9050 차라리 정우영 수미로쓸빠에 장현수 수미가 더 나을거같음 장현수는 그래도 경기 조율이라도 할줄 아는데 정우영 쟤는 그냥 할줄아는게 뭐임

    • @PlainMint
      @PlainMint 3 년 전

      @@singsangsung9022 근데 실력적으로 보면 장현수가 더 나은 것 같....

    • @user-sw3ls3xu2z
      @user-sw3ls3xu2z 3 년 전 +1

      @@user-jq5sj1vb8f 근데 신기한건 사비 애제자고 칭찬도 많이 들음 대체자는 이제 원두재 손준호 이 둘이 더블 볼란치 볼거라서 걱정은 없음

  • @user-sh2fjsn3xaek
    @user-sh2fjsn3xaek 3 년 전 +6

    12:22 13:45 김영권은 과도하게 빌드업에 자신이 있는건지 아니면 빌드업두뇌가 아닌건지 예전부터 보면 무리하게 깔아서 전방으로 가는게 진짜 많았음...월드컵 콩깍지 씌여서 비판할거 안하지 말고 잘못된건 잡아줘야 된다고 봄 솔직히 월드컵땐 각성해서 자신의 능력이상을 낸거지 이후로는 계속 제자리찾기 하고 있고 무색무취임

  • @hellofootball350
    @hellofootball350 3 년 전 +2

    포지셔닝이 안되있다는거는 상대팀 분석 안하고 전술짰다거나 선수들이 어떻게 뛰어야되는지 혼란이왔거나 체력 컨디션이 안좋았거나 선수들의 전술이해도가 떨어지거나....큰일이네 당장 6월부터 예선인데

  • @HKLee-gk1rq
    @HKLee-gk1rq 3 년 전 +47

    벤투 한국에 옂먹이려고옴

    • @user-lq8gt4np7u
      @user-lq8gt4np7u 3 년 전 +1

      느그들이 호날두까니까 호날두대신복수해주는거다

    • @skim5788
      @skim5788 3 년 전 +2

      떼거지들 함께와서 돈 걷으러 온 종자들

    • @HKLee-gk1rq
      @HKLee-gk1rq 3 년 전 +3

      @@skim5788 아마 미남들이여서 한국녀자들도 농락하고 다닐겁니다..

    • @skim5788
      @skim5788 3 년 전 +3

      @@HKLee-gk1rq 가능성 많지요..

  • @user-qp1ni6dx2f
    @user-qp1ni6dx2f 3 년 전 +11

    진짜 전문방송 보는 느낌 무엇이 문젠지 명확하게 알려주는 대한축구협회는 자막 만들어서 벤투한테 이거 보여주고 정몽규회장도 보길 이걸보고도 벤또 비닌을 멈춰야하는지

  • @twinspapa8975
    @twinspapa8975 3 년 전 +3

    감독이 전술과 포메이션 결정 권장을 갖지만 경기를 뛰는 대상은 결국 선수들입니다. 한일 격차는 명백합니다. 기본기 부족 - 트래핑, 패스, 등지기 등에서 현격한 차이가 있습니다. 유럽 전술을 적용해도 선수들이 공을 받지 못하고 주지도 못한다면 조기축구 전술밖에 되지 않습니다. 부족한 전술은 시간이 흐르수록 자신감 결여가 되어, 경기내내 아무것도 할수 없습니다. 결국 기본기의 차이 입니다.

  • @user-od7ny4tq5p
    @user-od7ny4tq5p 3 년 전 +20

    경기를 봤을때 심각하다는건 알았는데 이 영상을 보면서 얼마나 더 심각한지 알게됬습니다 저의 심각성도 원래는 컷지만 이 영상을 보면서 그 심각성이 더 켜졌네요 우리나라 선수들의 눈높이를 맞춰줄 수 있는 감독이 왔으면 좋겠네요 월드컵이 겨울에 열리기 때문에 아직 시간이 많습니다 지금 저 감독이 있으면서 바뀐것도 없어서 저 감독이 우리를 망치는거보다 새 감독을 빨리 취임 시켰으면 좋겠네요...

    • @user-cc6lh7je3o
      @user-cc6lh7je3o 3 년 전 +3

      그래도 승리가 더 많은 벤투죠 크게 보셔야죠 저 한경기만으로 판단하면 안되죠ㅋㅋㅋ 생각이 짧으시네

    • @user-cc6lh7je3o
      @user-cc6lh7je3o 3 년 전 +1

      그렇게 한 경기로 따질꺼면 맨유 솔샤르는 19년 시즌에 짤렸어야합니다 19년도에 맨유를 못살리고 망하게했으니까요

    • @user-od7ny4tq5p
      @user-od7ny4tq5p 3 년 전 +2

      @@user-cc6lh7je3o 솔샤르랑 같냐? 월드컵 1년 남앗어 그동안 제대로 된 대한민국 축구를 만들 수 있냐고? 히딩크냐 무슨? 오대빵 시절인줄 아냐? 히딩크는 예선전으로 다 증명했고 근데 벤투는? 멕시코전 예선 봣냐? 한일전 봣냐? 그걸 보면 그소리가 나올까? 아는척 하지말자 축알못아^^ 한준희 해설위원이 저렇게 말하는데 이해 못하냐? 기본적인 것도 못하는데 무슨 솔샤르야 개소리 말고 꺼져

    • @nalong731
      @nalong731 3 년 전 +1

      @@user-cc6lh7je3o 부임 초기에나 풀전력으로 승리가 많았지.....3년이나 시간을 줬으면 승리가 더 많아져야하는거 아님?? 오히려 최근에가 승리가 없음 이건 문제 있는거임

  • @seanpark3647
    @seanpark3647 3 년 전 +36

    벤투 선수기용도 너무 이해안됨. K리그에서 폼 좋은 선수들은 죽어도 안뽑고 자기가 뽑는 선수들은 폼이랑 상관없이 무조건 뽑음

    • @user-uk1ws6wg9i
      @user-uk1ws6wg9i 3 년 전 +5

      벤투는 그냥 이경기를 일반 평가전중 하나로 여기는듯 이길생각없이

    • @mesmia9050
      @mesmia9050 3 년 전 +4

      K리그는 그냥 관람용인지 꽤 됐지요...

    • @user-dg8sg3qh7e
      @user-dg8sg3qh7e 3 년 전

      김영권 선수는 부상이랑 코로나 자가격리때문에 올해 소속팀에서 한경기도 못뛰고 한일전에 차출돼서 선발로 뛰었고 홍철선수도 부상여파로 회복상태였는데 선발로 기용했는데 벤투감독은 선수 왜 컨디션을 확인안하고 뽑는지 이해가 안되고 이강인선수를 쓸거면 이정협선수를 톱에쓰고 미드에 넣어야지. 누가 이강인을 톱에쓰냐고

    • @user-pz9xx8ok5q
      @user-pz9xx8ok5q 2 년 전

      일단 남태희 계속 뽑는거 자체가 선수 볼 줄 모른다는 의미임
      슈틸리케도 부임하고 몇번 뽑고 아니다 싶어서 아예 배제시켰는데
      벤투는 남태희가 그렇게 똥을 싸도 끝까지 데려감ㅋㅋㅋ
      심지어 경쟁자 자리에 해외파 말고도 k리그에 남태희보다 잘하는 공미 넘치는데도 그럼ㅋㅋ

  • @user-gd4le8kq5b
    @user-gd4le8kq5b 3 년 전 +11

    11월 원정 끝나고 원투펀치에서 말씀주신것이 후방빌드업상황에서 중앙미드필더들이 받으러 내려와줘야 한다고 말씀해주신게 기억납니다.
    축구협회에서 이 채널을 보는지는 모르겟지만 그분들도 한위원님정도의 축구지식들 가지고 있을텐데 캐치 못했을까요..
    저는 무엇보다 11월에서 나왔던 문제점이 이번에는 전혀 개선이 안되었다는점에서 더 열이 받습니다.
    팬데믹상황인데도 평가전을 진행하는 이유가 뭔가요.. 월드컵 갈려고 하는거 아닙니까.. 그렇다면 이제는 전술적으로 완성도를 가지고 남은 1년 조직력을 다져야 될떄인데
    뭐하자는건지 모르겟습니다.
    일본에게 질수도 있는 문젭니다. 유럽파가 다 와도 쉽게 이긴다 장담 못하는게 일본이에요. 그건 제쳐두고서라도 경기를 치를때마다 변화가 없는 감독을 왜 데리고 있어야 하는지 모르겟습니다.
    4년 믿고 맡겨보자는 쪽이었는데 이제는 쉴드가 힘들어요..ㅠㅠㅠ

    • @krhanna6771
      @krhanna6771 3 년 전

      축협서 기술관련 한준희 위원님
      일하는걸로 알아요

  • @Aristo757575
    @Aristo757575 3 년 전 +27

    벤투 태업하는줄 알았음

    • @Penny_255
      @Penny_255 3 년 전 +6

      진심 ㄹㅇ 태업급 경기력 혹은 비시즌급 경기력
      축구 나름 봐왔지만 이렇게까지 기대치랑 동떨어진 경기력은 거의 못본듯..

    • @nalong731
      @nalong731 3 년 전

      일부러 태업하는것 같아요 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fs2th3sd1e
    @user-fs2th3sd1e 2 년 전 +1

    5개월전 영상이 최근에 다시 화제가 되고 있음.. 이곳은 성지임..

  • @TV-rl9dj
    @TV-rl9dj 3 년 전 +10

    저번 멕시코전에서 상대 전방압박에 와르르 무너졌던 모습이 이번 한일전에서도 똑같이 나타난것을 보면 도대체 뭘준비한건가 싶네요... 더 늦기전에 벤투 경질했으면 좋겠습니다. 덕분에 잘 보고갑니다! ^^

    • @inverter9557
      @inverter9557 3 년 전

      지금 경질하기에 너무 월드컵 예선전 하고 본선이 얼마 남지 않았소이다.
      그 기간까지 밀고 나아가야 할 것 이오

  • @LetsGoNarack
    @LetsGoNarack 3 년 전 +9

    걍 대한민국은 신태용식 역습축구가 딱 맞는데 축구3류 국가에서 빌드업 축구를 쳐 할려고 하니깐 좆망하지 ㅋㅋㅋㅋㅋㅋㅋㅋ

  • @hong_coach
    @hong_coach 3 년 전 +9

    6:10 정순주 아나운서님도 빡치신거같은데?ㅋㅋㅋㅋ

  • @footballismright6236
    @footballismright6236 3 년 전 +2

    축구 실력이 뛰어나지도 않으면서 툭하면 감독 경질을 해댄 통에 "감독들의 무덤"이라는 오명을 가진 대한민국이었던지라
    벤투 감독만큼은 좀 끈기를 가지고 기다려주고 싶었고, 누구 못지않게 옹호를 많이 했었습니다.
    그러나, 저 역시 한준희 위원과 마찬가지로 이제는 정말 아니라는 입장입니다.
    단순히 한일전을 0:3으로 패해서가 아니에요.
    결과는 그렇게 나올 수 있습니다.
    한.일 양국이 제대로 된 베스트 라인업을 총가동해서 붙은 것도 2011년 아시안컵 준결승전이 거의 마지막이었고요.
    (이후 한.일전은 양국 사정에 의해 서로 조금씩 빠진 느낌이 강했음)
    이제 우리 국민도 과거와는 비교조차 할 수 없을 정도로 성숙해져서 단순히 일본한테 패했다는 결과만 가지고 나무라지 않아요.
    선수들의 경기에 임하는 자세가 나쁘지 않고, 협회와 감독이하 코칭스태프가 어떤 축구를 하고자 하는지에 대한 프로세스가 비교적 선명하면
    비판은 할 수 있을지언정 충분히 기다립니다.
    하지만 이번 경기는 단순히 그런 패배를 넘어서서, 도대체 그동안 무엇을 어떻게 했느냐에 대한 의문이 들지 않을 수가 없는 모습을 보여줬기 때문에 심각한거죠.
    벤투 감독이 특유의 고집을 버리지 못하고 계속 이대로 간다면, 협회 차원에서 결단을 해야 한다고 봅니다.
    위약금 걱정은 정말 소탐대실이에요.
    만약 월드컵 아시아 지역 예선 조기 탈락이라는 대참사가 발생하면, 지금 위약금 걱정은 어린아이 장난 수준에 불과할 정도로 엄청난 후폭풍이 몰아칠겁니다.
    당장 스폰서부터 다 떨어져나가겠죠.
    한동안 축구 자체가 한국에서 아예 죽은 수준이 되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요.
    슈틸리케때처럼 타이밍 놓치지 말고 할 수 있을 때 해야 한다고 봅니다.

  • @user-td1ug3ts8u
    @user-td1ug3ts8u 3 년 전 +1

    한준희님 구심혜두가 된 것 같아요
    미친 분석입니다.
    제 인생 분석이에요.

  • @evelover441
    @evelover441 3 년 전 +48

    이걸 벤투 감독이 봐야 하는데 진심 봤으면 좋겠다

  • @su_nya
    @su_nya 3 년 전 +24

    유럽파로 11명을 다 채울 수도 없는 노릇인데 k리그에 빠삭한 한국인 감독이 국대 감독으로 더 어울릴 듯

    • @mesmia9050
      @mesmia9050 3 년 전 +7

      솔직히 정정용 감독님이 잘하실 것 같은데
      괜한 욕 먹으시는 거 고려하면... 참...

    • @user-pf4tn2gk7r
      @user-pf4tn2gk7r 3 년 전 +9

      국내감독이 할려고하겠냐 신태용도 아주 매국노취급당했는데 독일이겨도 ㅋㅋㅋㅋㅋ

    • @user-nw5ow4ne8u
      @user-nw5ow4ne8u 3 년 전 +2

      @@user-pf4tn2gk7r 그러니까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신태용 그렇게 욕하던 분들이... 이제와서 한국인 감독찾는거 진짜 역겨워요.

  • @user-ns5jw7uc8v
    @user-ns5jw7uc8v 3 년 전 +1

    너무 시원하게 잘봤습니다

  • @designq4058
    @designq4058 3 년 전 +2

    1. 올 시즌 경기경험 무, 경기감각 떨어진 선수기용
    2. 공간을 만들기 위한 움직임 실종
    3. 느려터진 좌우 전환
    4. 느린 패스웍 (잡아놓고 차기 반복)
    5. 좁혀지지 않는 라인간격
    6. 고정된 좌우간격
    7. 고립된 공격라인
    8. 부정확한 패스
    빌드업 없는 빌드업 축구의 완성 ~벤투호

  • @chady7183
    @chady7183 3 년 전 +12

    원투펀치 쪽엔 죄송스럽게(?) 실례지만(?) 이런 빅매치 있으면 리뷰 바로 방송해서 올려주시면 안됩니까? ㅠㅠ
    요즘 축잘알 님들이 많으셔서 엄청 많이 듣고 했지만 , 샤신과 첼지현 형님들의 말씀을 빨리 듣고싶더라구요.

  • @user-ye3op6rt9h
    @user-ye3op6rt9h 3 년 전 +3

    한국팀은 원래 해외파형들 5명이상 빠지고 K리그동생들만 남으면 아시아2류팀으로 전력감소된다. K리그 국내파 올스타팀이 예전에 베트남원정 가서 1:0으로 털리고..크크..

  • @davidjohnson4276
    @davidjohnson4276 3 년 전

    수비라인을 올리든 내리든 공수 간격을 촘촘히 유지하는 것이 정말 중요하고 이왕이면 수비라인을 높이 올리는 것이 주도권을 잡기에 좋습니다

  • @user-cx3uj9hg5o
    @user-cx3uj9hg5o 2 년 전 +2

    한준희 해설위원님 정말 정확하네요 . 분석력이 정말 국대 감독 보다 낫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 한국 vs 이라크 경기 보고 여기까지 왔네요 ㅋㅋㅋㅋ 만약에 벤투 짤리면 국대 감독을 한준희님이 하셔야 할 거 같애요 ㅋㅋㅋㅋㅋㅋㅋ

  • @user-wv4jk2gv5y
    @user-wv4jk2gv5y 3 년 전 +8

    아 경기볼때 느꼇던 문제점을 정확히 짚어주니 너무 속시원하네 ~정말 다른 컨텐츠들은 무슨 한일전의 의미 투지 이딴 소리들만 해대는데... 정작 이런 디테일한 문제점을 지적해주는 준희옹 짱

  • @user-xd8pe4xm3y
    @user-xd8pe4xm3y 3 년 전 +9

    코치진 문제도 있지만 기본적으로 한국선수들이 너무 멍청하다. 그냥 생각없이 축구하는듯. 박지성,손흥민이 답답해하는 짤들 유명한데 다 그이유가 있어 ㅋ
    축구도 머리 좋은 넘들이 해야한다. 한국은 무식한넘들이 축구를 많이하니 국대경기보면 아주 답답.

  • @user-by6xz8eg3u
    @user-by6xz8eg3u 3 년 전 +1

    전 이 경기 딱 두어 장면만 봤습니다만... 첫 장면 보고 바로 학 뗐어요.
    전반전 20분 대이던가(시간은 제대로 보지도 않았습니다), 공격 상황인 것 같았는데 다 마실 나갔던데요.
    그것도 제 포지션에서 다른 곳으로 움직이려고 하는 모습도 없이 그냥 앞으로 걸어가요.
    스로 상황에서도 몇 명은 활발하게 왔다 갔다 하면서 공간을 만들어야 하는데, 하물며 일반 공격인데도 죽어 있더라고요.
    특히 우리 진영에서 상대 진영으로 넘어오는 라인이 공격 전개에 의지가 없어보였어요.
    그거 보고 점수 보고 딱 하나 떠올렸습니다.
    안 움직이는구나.
    축구는 만화로만 배우고 국대 경기만 보며 야구를 더 많이 보는 사람이 이걸 바로 느낄 정도면 그냥 총체적 난국이죠.

  • @benefit-
    @benefit- 3 년 전

    이게 진짜 축구 채널이지

  • @lhslab2012
    @lhslab2012 3 년 전 +4

    좋은 내용의 분석입니다. 많은 분이 보시길 바래요. 어차피 A급 외국인감독을 모셔오지 못할바엔 국내감독이 나을것 같습니다. 물론 여론이 경기결과마다 왔다갔다 하겠지만 슈틸리케, 벤투를 보면서 저의 경우는 조금은 열린마음으로 국내감독을 좋은쪽으로 응원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남기일 감독님의 스타일이 월드컵같은 우리보다 강한팀 상대할 때 그나마 나을것 같은데 원투펀치에서 국대감독으로 추천할 만한 국내감독 다루어 주셨으면 합니다.

    • @krhanna6771
      @krhanna6771 3 년 전

      국내감독들 종특이 월드컵가믄
      캐쫄음 표정부터 ㄷㄷ 경험치 부족이라
      히딩크같은 본선무대 경험 풍부한 감독이 나음. 돈쓰더라도 외국인감독이 낫다봄

  • @HEO-ct2bg
    @HEO-ct2bg 3 년 전

    28:09 29:24 딱 제가 짜증나고 같이 이거에 대해 말하고 싶던 부분이었는데, 말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derimouriantito3157
    @derimouriantito3157 3 년 전 +4

    일선유소년코치.감독들도..
    각단계 각단계 배워나가야할 현대축구의
    기본들을 숙지하고는 있나?
    다..누구의 간섭없이
    코치 자신들 경험치에서 개별적으로 아는것들만
    주먹구구식으로 가르치고있는게.
    우리나라유소년축구의 문제일수도.
    대표선수나 되는것들이
    현대축구의 기본이 숙지가 안된건 문제고
    벤투도 그게 안되있는데 지적없이 넘어가는것도 문제고,
    해외에서 인정하는 지도자자격증없이는
    구멍가게식 코치철학가지고 선수출신코치들에게
    유소년캠프운영의 자격을 주어선 안됨.
    이게 핵심임.
    그리고
    축구해설가출신 유튜버들도
    경기력이 왜 일본에 떨어지게됬는지
    기본부터 따져야지..
    부수적인 문제인..축협의 경기유치한것에 잘못했네할게 아니라는거임.
    핵심을 따져들어가야지. 다른거 지적하는건
    문제본질을 회피하고 변명하고 핑계대는것에 불과..
    늘..한국축구해설진들은 그런 변명들로 일관함
    안정환처럼 자존심만 살아서
    실력은 문제없는다는 둥 근본원인을
    회피하는 얘기만하고있고 ㅉ

  • @JAY-yi1tn
    @JAY-yi1tn 3 년 전 +21

    경기 보면서 계속 답답했 던 게 왜 공받으러 안내려오냐고ㅋㅋ 아니면 뻥축구라도 하던지 계속 뒤에서 공 돌리고. 코치진은 왜 있나 싶었음.

    • @user-qq9ww1ds6h
      @user-qq9ww1ds6h 3 년 전

      올대 선수나 대체 자원을 많이 뽑았는데 한번도 써보지 않은 전술을 시키는데 잘 수행하는 것도 이상한거지. 선수들도 벤투가 뭘 시키는지 이해도 못하는게 뻔히 보였음.

  • @user-yn7fk1xl7o
    @user-yn7fk1xl7o 3 년 전 +4

    빌드업 축구를 위해 기용하는 정우영 선수로 인해 빌드업 축구가 되는 걸 본적이 없음.. 아~ 있긴 있네 수비수 한테 패스는 기가 막히게 하심

  • @user-qq9ww1ds6h
    @user-qq9ww1ds6h 3 년 전 +9

    늦었다고 생각했을때가 정말 늦은거다. 벤투 경질은 지금도 늦었다. 벤투 안짜르면 앞으로 더 힘든일을 겪는 것도 각오해야 한다.

    • @seok00009
      @seok00009 3 년 전 +1

      이러다 중국한테도 개발릴듯 ㅋㅋㅋㅋㅋ

  • @user-oo2fb7gm7p
    @user-oo2fb7gm7p 3 년 전 +1

    경기일과 업로드날 간격이 너무 긴데 줄일 수 없나요?

  • @Parkjk09
    @Parkjk09 3 년 전 +3

    중계화면으로 봐도 공수간격이 대한해협같이 넓었죠... ㅋ
    그점에서 최전방과 최후방은 30미터 안쪽으로 같이 움직여야하는것이 기본이죠.
    그게 되는 팀은 강팀이 되는 조건 중의 하나를 충족하는것이고요.
    무엇보다 2년까진 감독의 색깔을 입히는 기간이라 인내해줬지만...
    3년이 되는 지금까지 대체 무슨 축구를 하고 싶은것인지를 모르겠다는거죠.
    감독 본인부터 자신의 색깔을 나타내지 못하는데...
    기성용이라는 롱패서가 있었을때 구현될뻔한 후방빌드업이 기성용 은퇴후에 제대로 작동했나요?
    무엇보다 활발한 공간 창출이 빠진 상황에서 후방빌드업은 커녕 빌드업도 다 날려먹고 있는데...
    이건 감독과 코치진들이 조정해서 수정해야하는 부분인데, 전혀 그런 모습들이 없네요.

  • @khanruletv
    @khanruletv 3 년 전 +3

    빌드업 없이 투지도 일본에게
    밀렸고 여지껏 일본에게
    하드웨어와 스피드도 밀렸던것은 처음봤어요.
    한일전은 언제나 상대선수의
    천적을 두었는데..그런모습은
    보이지도 않고 왠지 져주러간
    경기같아보인 허무한경기였어요

  • @choco4500
    @choco4500 2 년 전 +1

    이걸 이제 봤네,,,,하,,, 벤투,,,

  • @wonder7860
    @wonder7860 3 년 전 +2

    잠시언급해주신 플북정우영
    이번엔 안나왔지만 손흥민과
    욕많이먹었지만 안나오면 보고싶은 황희찬.
    괜히 유럽에서 뛰는 선수들이 아님
    위 선수들은 공이없을때도 찬스만들려고 계속해서 움직임 이게 오프더볼의 중요성이지
    무조건 온더볼좋도 드리블만 잘한다고 좋은 선수가 아님

  • @TheJerrysimon
    @TheJerrysimon 3 년 전 +29

    한준희도 이제 벤투 능력 없다고 확신하는듯 ㅋ위약금 받으려고 태업하는거 의심해봐야 되는거 아니냐? 솔직히 고등학교 감독 앉혀놔도 벤투보다 전술 디테일 있을듯ㅋㅋㅋ

    • @user-sn6vn3ej7s
      @user-sn6vn3ej7s 3 년 전 +1

      진짜 히딩크 급이 아닌이상 국대감독은 그냥 그나라 출신 감독중에 힘이 있는 감독이 하는게 나은듯 부바치 같은 전술 코치를 둬서 전술과 매니징은 구별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