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싱크 퀀텀닷 모니터 논란 완벽정리 1탄 [4K]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0. 02. 20.
  • 멤버십 가입으로 컬러스케일 응원하기 - / @colorscale
    컬러스케일 구독은 bit.ly/32PAy5F
    이번 영상에서 보여드린 스펙트럼에 대한 좀 더 자세한 해설과 탑싱크의 추가 해명에 대한 정리영상 2탄은 • 탑싱크 퀀텀닷 모니터 논란 정리 2탄 [4K] 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논란이 된 퀀텀닷 게이밍 모니터 리뷰는 • [구매시 주의] 논란의 탑싱크 퀀텀닷 게... 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탑싱크의 퀀텀닷 모니터가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다나와 유저 '구리구리뽕뽕'님의 의혹제기가 발단이었는데요, 모니터를 분해해 보니 퀀텀닷 필름이 없었고 이것이 이 제품이 퀀텀닷 기술이 아니라고 문제를 제기했습니다. 탑싱크는 자사의 모니터의 퀀텀닷 기술은 필름 방식이 아닌 온칩 방식이라고 주장했습니다. 탑싱크가 공개한 해명 자료 주소입니다(www.topsync.com/bbs/board.php?....
    물론 온칩 방식의 퀀텀닷 백라이트를 사용했다면 백라이트가 흰색으로 빛나는 게 맞습니다. 즉, 제품을 분해했을 때 백라이트가 흰색이라는 것만으로 이 모니터에 퀀텀닷 기술이 들어가지 않았다는 것을 증명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거꾸로 이런 기술이 세상에 존재한다는 것이 이 제품에 해당 기술이 들어갔다는 것을 증명하지도 못합니다.
    컬러스케일의 측정 결과에 따르면 탑싱크 퀀텀닷 모니터의 스펙트럼은 기본적으로 적록 형광체를 사용한 광색역 LCD의 스펙트럼과 유사합니다(05:20).
    거기에 탑싱크가 공개한 해명 자료의 MQLED 관련 특허/실용신안 목록에는 문제가 있습니다. 중복이 있는 것은 물론 MQLED와 전혀 관계 없는 특허/실용신안 역시 목록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물론 탑싱크가 고객 응대를 부실하게 한 것이나 해명 자료도 부실했다는 사실이 이 제품에 퀀텀닷 기술이 들어가지 않았다는 것을 증명하지 않습니다. 모쪼록 이 사태가 원만히 해결되기를 바랍니다.
    이런 내용과 별개로 탑싱크의 퀀텀닷 모니터 자체에 대해서도 하고싶은 말이 많습니다. 단순히 제품 리뷰가 아니라 좀 더 많은 이야기를 해 보려고 합니다.
    앞으로 더 좋은 컨텐츠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탑싱크가 공개한 해명 자료의 특허/실용신안 목록 중 제가 검색하는 데 실패한 특허/실용신안은 11, 17, 18, 19, 21, 22, 26, 29, 30, 31, 32번입니다. 혹시 해당 특허/실용신안에 대한 링크를 댓글로 남겨주시면 목록에 반영하겠습니다. 아래는 중복을 제거한 번호별 특허 링크입니다.
    1. patents.google.com/patent/CN1...
    2. patents.google.com/patent/CN1...
    3. patents.google.com/patent/CN1...
    4. patents.google.com/patent/CN1...
    5. patents.google.com/patent/CN1...
    6. patents.google.com/patent/CN2...
    7. patents.google.com/patent/CN2...
    8. patents.google.com/patent/CN2...
    9. patents.google.com/patent/CN2...
    10. patents.google.com/patent/CN2...
    11. patents.google.com/patent/CN2...
    12. patents.google.com/patent/CN2...
    13. patents.google.com/patent/CN1...
    14. patents.google.com/patent/CN2...
    15. patents.google.com/patent/CN2...
    16. patents.google.com/patent/CN2...
    20. patents.google.com/patent/CN2...
    23. patents.google.com/patent/CN1...
    24. patents.google.com/patent/CN1...
    25. patents.google.com/patent/CN2...
    28. patents.google.com/patent/CN1...
  • 과학기술

댓글 • 277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54

    이번 영상에서 보여드린 스펙트럼에 대한 좀 더 자세한 해설과 탑싱크의 추가 해명에 대한 정리영상 2탄은 krplus.net/bidio/ccmNZ35qk32-imU 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논란이 된 퀀텀닷 게이밍 모니터 리뷰는 krplus.net/bidio/cdSZX5aEnm-somE 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탑싱크의 퀀텀닷 모니터가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다나와 유저 '구리구리뽕뽕'님의 의혹제기가 발단이었는데요, 모니터를 분해해 보니 퀀텀닷 필름이 없었고 이것이 이 제품이 퀀텀닷 기술이 아니라고 문제를 제기했습니다. 탑싱크는 자사의 모니터의 퀀텀닷 기술은 필름 방식이 아닌 온칩 방식이라고 주장했습니다. 탑싱크가 공개한 해명 자료 주소입니다(www.topsync.com/bbs/board.php?...).
    물론 온칩 방식의 퀀텀닷 백라이트를 사용했다면 백라이트가 흰색으로 빛나는 게 맞습니다. 즉, 제품을 분해했을 때 백라이트가 흰색이라는 것만으로 이 모니터에 퀀텀닷 기술이 들어가지 않았다는 것을 증명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거꾸로 이런 기술이 세상에 존재한다는 것이 이 제품에 해당 기술이 들어갔다는 것을 증명하지도 못합니다.
    컬러스케일의 측정 결과에 따르면 탑싱크 퀀텀닷 모니터의 스펙트럼은 기본적으로 적록 형광체를 사용한 광색역 LCD의 스펙트럼과 유사합니다(05:20).
    거기에 탑싱크가 공개한 해명 자료의 MQLED 관련 특허/실용신안 목록에는 문제가 있습니다. 중복이 있는 것은 물론 MQLED와 전혀 관계 없는 특허/실용신안 역시 목록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물론 탑싱크가 고객 응대를 부실하게 한 것이나 해명 자료도 부실했다는 사실이 이 제품에 퀀텀닷 기술이 들어가지 않았다는 것을 증명하지 않습니다. 모쪼록 이 사태가 원만히 해결되기를 바랍니다.
    이런 내용과 별개로 탑싱크의 퀀텀닷 모니터 자체에 대해서도 하고싶은 말이 많습니다. 단순히 제품 리뷰가 아니라 좀 더 많은 이야기를 해 보려고 합니다.
    앞으로 더 좋은 컨텐츠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탑싱크가 공개한 해명 자료의 특허/실용신안 목록 중 제가 검색하는 데 실패한 특허/실용신안은 11, 17, 18, 19, 21, 22, 26, 29, 30, 31, 32번입니다. 혹시 해당 특허/실용신안에 대한 링크를 댓글로 남겨주시면 목록에 반영하겠습니다. 아래는 중복을 제거한 번호별 특허 링크입니다.
    1. patents.google.com/patent/CN1...
    2. patents.google.com/patent/CN1...
    3. patents.google.com/patent/CN1...
    4. patents.google.com/patent/CN1...
    5. patents.google.com/patent/CN1...
    6. patents.google.com/patent/CN2...
    7. patents.google.com/patent/CN2...
    8. patents.google.com/patent/CN2...
    9. patents.google.com/patent/CN2...
    10. patents.google.com/patent/CN2...
    11. patents.google.com/patent/CN2...
    12. patents.google.com/patent/CN2...
    13. patents.google.com/patent/CN1...
    14. patents.google.com/patent/CN2...
    15. patents.google.com/patent/CN2...
    16. patents.google.com/patent/CN2...
    20. patents.google.com/patent/CN2...
    23. patents.google.com/patent/CN1...
    24. patents.google.com/patent/CN1...
    25. patents.google.com/patent/CN2...
    28. patents.google.com/patent/CN1...
    컬러스케일 구독은 bit.ly/32PAy5F

    • @DogiCoinOfficial
      @DogiCoinOfficial 4 년 전 +5

      구리구리...뽕뽕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1

      ㅋㅋㅋㅋㅋㅋㅋ

    • @danpark6750
      @danpark6750 4 년 전 +4

      제가 봤을때는 그냥 퀀컴닷이라길래 제대로 알아보지도 않고 oem때렸는데 수입해다가 일단 팔아먹고보니 개망했네 꼴이 난게 아닌가 싶네요.

    • @danpark6750
      @danpark6750 4 년 전

      @@ColorScale 문제생기니 중국어로 된 특허 들고오는데가 거진 그런식이던데
      중국 쇼핑몰 뒤져보면 똑같은놈 다른 이름으로 나올수도...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3

      @@danpark6750 저도 그 가능성을 생각하고 있습니다만 단정지을 수가 없네요

  • @user-vc8sv4oz6e
    @user-vc8sv4oz6e 4 년 전 +5

    원본 다나와 사이트의 덧글을 읽으면서도 기술적인 부분들이 쉽게 이해가지 않는 부분이 많았는데 깔끔하게 정리해주셔서 잘 이해했습니다. 중립적인 시각에서 잘 정리해주신 것 같아요.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1

      영상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 @DTDisScience
    @DTDisScience 4 년 전 +25

    커뮤니티에서 단순히 이런일이 있었다로만 보고 넘어갔었는데 이렇게 자세하게 알려주는 영상 너무 좋습니다 앞으로도 자주 올려주면 감사하겠습니다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1

      넵! 열심히 영상 올리겠습니다

  • @333_triple3
    @333_triple3 4 년 전 +12

    진짜 리뷰어중에 젤 좋아해.... ㅋㅋㅋㅋ 잘봤습니다! 문제의 중심 에서 터졌습니다 ㅎㅎ....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2

      ㅋㅋㅋㅋ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좋은 컨텐츠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robertyoo5074
    @robertyoo5074 4 년 전 +1

    굉장히 잘 정리하셨습니다.
    덕분에 이해가 금방 되었습니다.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영상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 @HorgaardenJack
    @HorgaardenJack 4 년 전 +1

    핵심을 잘 잡으셔서 설명해 주셨네요! 굿굿 입니다!

  • @user-sg3jg6id3o
    @user-sg3jg6id3o 4 년 전 +19

    중심!
    문제점에 대해서 자세하면서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시네요 ~ :)

  • @user-wi5zs2bd5s
    @user-wi5zs2bd5s 4 년 전 +1

    포인트 깔끔하게 정리하셨네요

  • @user-uw7ov6zh5m
    @user-uw7ov6zh5m 4 년 전 +6

    애플 프로디스플레이 XDR의 회색 균일도 문제도 해주실수있나요?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4

      열심히 준비 중입니다. 일이 넘나 많아서 ㅠㅠ

    • @user-sv3nb2fd8p
      @user-sv3nb2fd8p 4 년 전

      krplus.net/bidio/oticaYWsfoGso4Y 이거 한번 보십쇼

    • @m4ki9h76
      @m4ki9h76 4 년 전

      위 동영상을 이해해보면, 회색 균일도는 맥os 새 업데이트로 좀 트윅되어서 로컬디밍이 덜 공격적이게 되어서 나아졌다고는 하지만, 역으로 블루밍 현상이 더 부각되었다고 하는 듯 하네요.
      저 동영상의 리뷰어/전문 색 보정사에 따르면 소니의 리퍼런스 모니터만큼의 (어두운 장면)정확도는 아니지만 작은 컨텐츠 크리에이터들의 가성비 옵션으로는 괜찮을 거라고는 하네요.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user-sv3nb2fd8p 봤어요~

  • @user-ou6pk1oh3x
    @user-ou6pk1oh3x 4 년 전 +2

    대단합니다
    구체적이고 정확한 자료
    구독 박고 갑니다!

  • @user-mi1pi1tx2r
    @user-mi1pi1tx2r 4 년 전 +1

    자세한내용 감사합니다. 재밌네요 ㅎㅎㅎ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재밌게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 @IridiyaL
    @IridiyaL 4 년 전 +2

    언더케이지 타고 넘어왔는데 영상 비교적 쉽게 잘설명해주셔서 감사해요 ㅎㅎ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영상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 @tgrt3139
    @tgrt3139 4 년 전

    정리 깔끔하네요. 잘 봤습니다.
    저는 이 제품 샀다가 다른 몇가지 이유때문에 환불했었는데 지금 보니 그 때 환불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드네요.ㅎ
    이거랑 별개로 궁금한게 있는데요. 제가 이 모니터를 며칠간 쓰면서 무슨 설정을 해도 레드색이 일반적인 레드색으로 안나왔던 기억이 있습니다. (교환제품까지 2대 모두) 핑크색?이 약간 섞인듯한 색으로 나오던데 컬러스케일님이 갖고 계신것도 그런지 궁금합니다.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윈도우즈 운영체제가 일부 앱을 제외하면 컬러 매니지먼트를 지원하지 않아서 광색역 모니터를 쓰면 색이 틀어집니다. 아마 해당 문제가 아닐까 싶습니다.

  • @jaheonlee1166
    @jaheonlee1166 4 년 전 +5

    아 넘 좋다 항상 시간가는줄 모르고 봐요 흥하자 블루~~~

  • @CzLadoris
    @CzLadoris 4 년 전 +6

    와 시원하고 명확하게 설명해주시면서 이해하기도 쉽게 비유해주시네요! 좋아요 바로 박고 갑니다
    완벽하게 이해했어! (

  • @user-wg6do5qo6n
    @user-wg6do5qo6n 4 년 전 +1

    분석이 대단하네요♡

  • @Yujina_
    @Yujina_ 4 년 전 +3

    6:07 바쁘신건 알지만 이거도 조금은 빨리 올려주세요..ㅠㅠ 애플 모니터때도 다음 영상 엄청 기다렸더니 나노텍스처 모델 리뷰하셔서 상세 스팩 영상은 언제 올라오나 싶었단 말이죠..ㅠㅠ
    이 모델 문제점 영상은 빨리 볼 수 있길...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최대한 빨리 올리려고 노력중입니다. 애플 프로 디스플레이 XDR 같은 경우에는 대조군으로 쓸 레퍼런스 모니터를 구하는 데 시간이 좀 걸렸네요. 빨리 올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miyuchoco
    @miyuchoco 4 년 전 +8

    23번은 논문 마지막에 스펙트럼 보여줬는데 역시나 탑싱크제품과 제품스펙트럼이 다릅니다(QLED TV의 스펙트럼과 동일하게 나옴-11번) 즉 23번도 관련없는 특허가 맞는것 같습니다. 물론 23번이 보여줬던 홍보물과 가장 비슷한 방식(블루LED 1층, 양자점 2층방식)인듯 합니다.
    24번은 홍보물과 다른방식으로(23번과 비슷합니다만) 즉 YELLOW(금)소자도 이용해서 하얀색백라이트를 만드는 듯 합니다.(홍보물에는 금소자와 관련된 내용이 나오지 않네요 논문내용에서는 금이 필수인듯 한데..) 24번도 큰 관련이 없는 특허인듯 합니다.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해당 문서에 스펙트럼이 두 개 있는데요, 하나는 퀀텀닷의 스펙트럼, 하나는 적록형광체를 사용했을 때의 스펙트럼이에요. 적록형광체 + 퀀텀닷을 쓴다고 하니 아예 관련 없다고는 보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 @miyuchoco
      @miyuchoco 4 년 전

      @@ColorScale 결국 이 논란의 해결은 5:42에서 말했듯이 직접 분해 후 기술이 적용됬는지 확인해야 결론지어지겠네요

  • @user-gi6yx6bn7x
    @user-gi6yx6bn7x 4 년 전 +1

    탑씽크측 자료는 잘 이해가 안됐는데 쉽게 설명 해주시니 좋네요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탑싱크에서 좀 더 소비자들이 이해하기 쉬운 자료로 해명하기를 기대합니다.

  • @leesang627
    @leesang627 4 년 전 +7

    전문성 진짜 장난 없다... 멋있습니다!

  • @user-xw9ig1rq5k
    @user-xw9ig1rq5k 4 년 전 +44

    와.....겁나 조목조목 잘 따진다....

  • @dudwls20
    @dudwls20 4 년 전 +9

    이 제품을 쓰고 있는 1인으로써 굉장히 슬픕니다..ㅠㅠ 예구해서 산 흑우라니...만약 퀀텀닷 기술이 아니라면...보상 받을 수 있을려나요...중고로도 못 팔 정도가 되어버린거 같은데..ㅠㅠ

    • @JOHN-sn3nt
      @JOHN-sn3nt 4 년 전 +4

      저도... 이제품을 쓰고 있는 1인입니다... 후우.... 사기 당한기분이 이런기분만큼은 아니겠지만 비슷한 기분이겠구나 싶네요.. 하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1

      ㅠㅠ 제품 자체에 만족하신다면 잊고 쓰셔야 할거같네요

  • @Star1ight01
    @Star1ight01 4 년 전 +1

    색측기 이용하셔서 잘 비교하는거랑 일반소비자들 알기 쉽게 잘 설명하시는 거 보고 구독했습니다

  • @beom5231
    @beom5231 4 년 전 +1

    각종 하드웨어 커뮤니티에서 쉽게 설명한 글을 아무리 읽어봐도 내용이 잘 이해가 가지 않는 부분이 몇개있었는데 이 영상을 보고나니까 한방에 해결됐네요. 앞으로도 좋은 정보 알아가도록 자주 찾아오겠습니다.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영상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해가 잘 되셨다면 다행입니다. 다음에 영상 보시다가 이해 안 되거나 궁금한 점 있으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 @kangkimoon0123
    @kangkimoon0123 4 년 전

    댓글볼땐 아예 정말 뭔말하는지 몰랐는데 이 영상보니깐 대략적인 감이 잡히네요 다음 영상도 기대하겠습니다!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오늘 올라온 탑싱크의 해명에 대한 쉬운 해석? 영상이 한 번 더 나가야 할 것 같네요. 그 후에 모니터 자체 리뷰 영상도 내보내겠습니다!

  • @user-gw3lu5jn2d
    @user-gw3lu5jn2d 4 년 전

    가성비 좋아보여서 32인치 사려다 본영상인데
    영상 넘나 좋음 심지어 리뷰어 목소리도 좋음,
    좋아요. 구독박고 가용~

  • @xdyd5442
    @xdyd5442 4 년 전 +1

    안녕하세요 이번 사건 관련해서 탑싱크에서 내구성에 관한 자료를 올렸는데 신빙성이 있는지 확인가능할까요? 논란 생기기전에 탑싱크 퀀텀닷모니터 32인치를 사서 이 자료를 보고 전문가가 아닌 제가 이해하기 쉽진않네요
    www.topsync.com/bbs/board.php?bo_table=notice&wr_id=63
    내구성:
    www.topsync.com/bbs/board.php?bo_table=notice&wr_id=62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일단 실험 보고서는 믿어야지 방법이 없습니다. 저걸 못 믿겠다는 걸 증명하려면 똑같은 조건에서 실험을 해서 결과를 보는 수밖에 없습니다. 그렇게 결과를 보려고 해도 시간이 한참 걸리는 실험이라 원하는 시점에 원하는 결과를 얻으시기는 어려울 겁니다.
      개인적인 의견을 말씀드리면 이 제품의 경우 다른 일반 모니터에 비해 수명 문제가 크게 두드러질 것 같지는 않습니다. 이 제품의 발광 스펙트럼은 적록형광체를 쓴 광색역 모니터와 유사하고 이는 퀀텀닷의 포함여부와 관계없이 적록형광체로 광색역을 내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즉, 걱정하시는 것처럼 수명 문제가 생기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 @xdyd5442
      @xdyd5442 4 년 전

      @@ColorScale 답변 감사드립니다:) 그냥 쓰도록 하겠습니다

  • @mirpaek4124
    @mirpaek4124 4 년 전

    영상잘봤습니다. 색재현율만 잘나오면 퀀텀닷이든 아니든 상관하지 않아서 이논란에대해 크게 상관하지 않는데, 다음 영상에서 이 제품의 다른 문제점이라던지 리뷰에 대해서 이야기하신다고 하셔서 다음 영상이 기대되네요. 퀀텀닷 모니커는 색재현율이 얼마나 나오는 건가요?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이 모니터 색재현율 자체는 광고한 만큼 나옵니다.

  • @-zipcoke218
    @-zipcoke218 4 년 전 +1

    디에디트님 영상이 이제 떠서 봤어요 ㅋㅋㅋㅋㅋㅋ 두분이 같이 찍으신줄도 몰랐어요 ㅋㅋㅋㅋ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1

      ㅋㅋㅋㅋ 꽤 지났는데 이제 보셨군요!

  • @user-fn3be5ct8b
    @user-fn3be5ct8b 4 년 전

    블루라이트 에 퀀텀필름 붙이면 화질개선이 어느정도 있나요?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블루 LED + 황색 형광체보다는 색역이 확실히 넓어집니다.

  • @devoted0
    @devoted0 4 년 전 +1

    캬~ 시원하다~ 구독 꾹!

  • @dotori_mookmoon7578
    @dotori_mookmoon7578 4 년 전 +4

    역시 전문가는 다르다 ㅎ 👍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감사합니다!

    • @gravel1brevet2campinghocke27
      @gravel1brevet2campinghocke27 4 년 전

      맞음 다른 리뷰어도 올린거 있는데 전문가는 어려운 용어 써가며 설명하는게 아니라 일반인에게 저렇게 설명하는거임...
      저 기술이 좋긴한데 기술도 안되면서 왜 저렇게 사기를 쳤는지 그것도 중국공산당 특허라며...

  • @jaehankwon4007
    @jaehankwon4007 4 년 전 +1

    어쨌든 우여곡절 끝에 결과를 도출했네요.
    2020.3.21 업로드 된 영상 까지 잘 봤습니다.
    컬러스케일 앞으로도 많은분들과 함께 흥하길 ^^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넵! 내용 쉽게 해석하는 컨텐츠 준비중입니다!

  • @user-yo6kp3ts2v
    @user-yo6kp3ts2v 4 년 전 +2

    옷!! 드디어!!

  • @user-mi1pi1tx2r
    @user-mi1pi1tx2r 4 년 전

    네 컬러스케일 기자 자세한 내용 감사하구요 자 오늘은 미세먼지가 심한날입니다 날씨 알아보겠습니다.

  • @user-qt7eh2ox7g
    @user-qt7eh2ox7g 4 년 전

    제가 진짜 아무 것도 몰라서 설명을 들어도 쬐끔 어렵더라구요... 저 퀀텀닷이 없으면 큰 문제가 되는 건가요..? 커브드에 저 가격이 솔직히 땅겨서 괜찮다면 당장 지르고 싶은데 문제가 있다고 하니까 ㅠㅠ이잉ㅠㅠㅠㅠㅠㅠ 뭐가 뭔 지 잘 모르겠어요ㅠ 그럼 인터픽셀 ip2740이랑 고민하고 있긴 한데 어렵네요ㅠㅠ 안 사는 걸 추천하는 분위기인가요 그럼?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어... 제품 고를 때 퀀텀닷이냐 아니냐는 크게 중요한 게 아닙니다. 지금 난리가 난건 제조사가 퀀텀닷이라고 팔았는데 사실 퀀텀닷이 아니라는 의혹이 제기되어서 그런 것입니다. 다만 이 제품은 커브드 제품이 아닌데 다시 확인해 보시겠어요?

    • @user-qt7eh2ox7g
      @user-qt7eh2ox7g 4 년 전

      ColorScale 아 ㅎㅎ... 착각했네용.. 탑싱크 모니터를 찾아보고 있었는데 거른다는 이야기때문에 찾아보다 보니 여기까지왔네용.. 고맙습니다 자세히 알려주셔서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user-qt7eh2ox7g 별말씀을요~

  • @crazyparkdrift
    @crazyparkdrift 4 년 전

    근데 궁금한것이 있습니다.
    퀀텀닷필름을 쓴 디스플레이나 일반 광색역 디스플레이나 색역차이가 별로 크지 않더군요..
    어디서 듣게되었는데, 퀀텀닷 필름을 써도 수명이 있다고, 시간이 오래 지나면 채도가 빠진다고 하더군요..
    이게 일반 광색역 LCD도 똑같은가요?
    그럼 삼성에선 왜 퀀텀닷필름을 고집하고, 마케팅하는거죠?
    색역차이도 일반광색역이나 퀀텀닷 쓴거나 크지 않던데 말이죠..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롱텀으로 색 측정은 저도 해 본적이 없어서 지금 말씀드리기는 어렵겠네요.
      LG도 나노 IPS라면서 광고하는 것과 같은 거 아닐까요? 신기술을 사용해서 색역을 넓혔으니 그걸 마케팅 포인트로 잡아서 마케팅 하는거죠.

  • @jihwankim2749
    @jihwankim2749 4 년 전

    기회가 되신다면 섬성 qled와 엘지의 나노셀도 비교해주세욥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1

      넵. 한 번 비교해 드리겠습니다

  • @worldlikenovel
    @worldlikenovel 4 년 전 +2

    이런 퀄리티의 리뷰를 올리시는데 어서 떡상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번에 티비전쟁 영상도 잘봤습니다!

  • @user-vk1ut1cr3i
    @user-vk1ut1cr3i 4 년 전

    추후에 오리온쪽에서 또 나온 이야기가 있으면 추가 영상 부탁드립니다.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추가 영상 업로드했습니다!

  • @helbardxen5011
    @helbardxen5011 4 년 전 +1

    정리가 깔끔하네요. 이 집 맛집이네요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앞으로도 자주 들러주세요~

  • @Homerunballmania
    @Homerunballmania 4 년 전

    해명 자료가 명확히 의혹을 해소시키지 못하고 오히려 논란을 증폭시키네요. 아 내용을 떠나서 요즘 영상이 자주 올라오는거 같아 좋습니다 ㅋㅋ 더욱 일해라 블루!ㅋㅋ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그러게요 ㅠㅠ 안 하느니만 못한 해명이 되어버렸습니다. ㅠㅠ 이 영상 올린다고 어제 하루종일 + 밤새고 오늘 하루종일 썼어요 ㅠㅠ 넘나 피곤...

  • @202e2
    @202e2 3 년 전

    아앗 어제 배송왔는데;;
    반품해야 할까요..

  • @user-tq4hc1if7l
    @user-tq4hc1if7l 4 년 전 +8

    유투브애서 홍보 엄청 하길래 믿고 샀다가 한달도 안되서 패널불량 발생해서 as보냈고 오늘 오는에 뭔가 회사에 대란 신뢰도가 확 떨어지네요 ㅜㅜ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ㅠㅠㅠㅠ

    • @user-mi5os4nd2d
      @user-mi5os4nd2d 4 년 전

      저도 비슷한 일이 있었죠 ㅋㅋ 전 뽑기운이 아직까지는 좋은편이어서 그런지, 한 모니터에 아주 만족하고 친구에게 추천했는 데, 친구가 불량품을 받게되었죠.....
      물론 AS가 확실한 회사여서 정상제품으로 잘 받긴 했습니다만..... 좀 그렇죠 ㅜㅜ

    • @KIA-MOTORS
      @KIA-MOTORS 4 년 전

      옛날 브라운관 CRT 모니터 시절부터 유명했습니다

  • @NodKeras
    @NodKeras 4 년 전

    이런 컨텐츠 좋네요
    항상 저가형 모니터 카달로그 스펙을 못믿겠는데 딱히 그 점을 증명할 수 있는 지식이나 장비도 없어서 의심만하면서 거르는게 제가 할수있는 전부였는데 이슈든 단순 재품리뷰든 어떤 형식으로든 가끔식 보급형 모니터도 다뤄주시면 좋겠네요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넵! 앞으로 보급형 모니터들도 다뤄볼 예정입니다!

  • @Waktaverse_Official
    @Waktaverse_Official 4 년 전 +2

    다음 해명이 궁금해지네요. 결과가 어떨지..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깔끔한 해명으로 사태가 원만히 마무리되면 좋겠습니다

  • @scu549
    @scu549 4 년 전 +2

    이런 채널을 원했다구 제에에에엔자아앙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여기, 원하시는 채널이 있습니다

  • @user-ty1ln8gj1e
    @user-ty1ln8gj1e 4 년 전

    디스플레이용 퀸텀닷 쓰면 레드쪽 더블 스펙트럼이 나올 수 없습니다. KSF:Mn4+ 형광체입니다. XPS분석해서 보면 바로 나올듯 싶네요...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저도 스펙트럼을 보고 유사한 결론을 내렸습니다. 일단 색을 내는 건 퀀텀닷이 아니라 적록 형광체가 맞는 것 같습니다. 다만 퀀텀닷을 집어넣어뒀을 가능성을 여전히 배제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 @user-ty1ln8gj1e
    @user-ty1ln8gj1e 4 년 전

    저 스펙트럼, GE사의 KSF 형광체 적용한 디플 시연 스퍽트럼이랑 거의 유사합니다. 파장이 쌍봉나오는 건 합리적 의심으로 거진 KSF계에요. 퀀텀닷 아닐듯요.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넵 RED 쪽은 KSF가 맞는 듯 합니다

  • @QQ-sz4nl
    @QQ-sz4nl 4 년 전 +30

    이집 잘하네

  • @conrad6528
    @conrad6528 4 년 전 +2

    역시 디스플레이 전문체널

  • @shpark0218
    @shpark0218 4 년 전

    ㅎㅎ. 스펙트럼을 보니 답이 나았네요.. ㅋㅋ 담당자가 보면 딱 답이 나오는데..

  • @hklee2k
    @hklee2k 4 년 전

    와우. 분해하신 분이나 리뷰하신 분이나 모두 대단하십니다. 이런 소비자가 있기에 기업들이 긴장할 것 같습니다. 논문도 다 찾아 보시다니.. GG

  • @user-ur9gn7ob9m
    @user-ur9gn7ob9m 4 년 전 +2

    음,,,, 퀀텀닷만 문제인거지 다른거는 상관 없겠죠....?

    • @Cookizie
      @Cookizie 4 년 전

      그건 다음영상에..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다음 영상에 내용 담아내겠습니다!

    • @user-ur9gn7ob9m
      @user-ur9gn7ob9m 4 년 전

      ColorScale 다음영상 언제 나오죠??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user-ur9gn7ob9m 지금 준비중입니다. 탑싱크 해명이 하나 더 나온데다가 이번 영상 내용에 대해 오해가 있는 것 같아서 해당 영상 한 번 나가고 그 뒤에 제품 리뷰 나갈 계획입니다.

  • @songbirds22
    @songbirds22 4 년 전 +1

    몇만원대 가성비 순위 이런거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비슷한 시리즈 준비중입니다!

  • @user-up3nt4fc2o
    @user-up3nt4fc2o 4 년 전

    결론은 온칩문제 관련 수명기술을 해결한게 맞다고 확인된다면(확인을 어떻게 누가 공인해줄수있는지는 모르겠지만..)탑싱크모니터는 떡상이고 해명을 제대로 못한다면 환불도 가능하다는건가요?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오히려 수명 문제는 크게 걱정하실 게 없을 것 같습니다. 제가 보기에 이 제품의 광색역은 퀀텀닷보다는 적록형광체에 더 크게 의존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온칩 퀀텀닷 백라이트를 상용화한 게 사실이라도 오리온 탑싱크의 자체 기술이 아니기 때문에 떡상할 일은 없어보입니다. 환불의 경우는 제가 함부로 넘겨짚긴 어렵네요 ㅠㅠ

  • @user-we1qi6sw9b
    @user-we1qi6sw9b 3 년 전 +1

    퀀텀닷 모니터 문제는 탑싱크 제품만 그런건가요??

    • @ColorScale
      @ColorScale  3 년 전

      요런 논란은 탑싱크 모니터가 받은 논란이긴 합니다

  • @S_toon
    @S_toon 4 년 전

    머야 탑싱크 믿을만한 근거가 없넹
    다음 영상도 기대할게요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넵! 내일 탑싱크 해명 기다리고 있습니다

  • @jongho1994
    @jongho1994 4 년 전

    퀀텀닷은 20년 전쯤 유행하던 은나노랑 다를게 없는 말입니다. 어차피 실체가 없어서 대충 나노파티클 아무거나 한숟가락쯤 넣어도 아니라고 할 수가 없음.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퀀텀닷은 분명히 실체가 있습니다. 반도체 물질의 크기를 조절해서 서로 다른 피크파장을 가지게 할 수 있고 이 특성을 실제로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실체가 없다고 말하기는 어렵습니다. 다만 이번 오리온 탑싱크 제품의 경우 발광 자체는 KSF 계열의 형광체를 사용하는 걸로 보이고 퀀텀닷이 마케팅 용어로써의 기능만 있다고 볼 수 있겠네요.

  • @user-rm5vo2fv4z
    @user-rm5vo2fv4z 4 년 전

    이거아직 결과안나왔나요?
    퀀텀닷기술 입증이 된건가요?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넵 아직 결과가 안 나왔네요 ㅠㅠ

  • @cjk4104
    @cjk4104 4 년 전 +3

    이쯤되면 중국에서 oem받아오는게 아닌지 의심되네요 ㅋㅋㅋㅋ

  • @user-gw6mk2dh1d
    @user-gw6mk2dh1d 4 년 전

    퀀텀닷 어떻게되었나요??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성분분석까지 했고 일단 퀀텀닷 구성원소가 검출되어 저는 퀀텀닷이 들어간 걸로 잠정결론 내렸습니다.

    • @user-gw6mk2dh1d
      @user-gw6mk2dh1d 4 년 전

      @@ColorScale 아 그렇군요 ㅋㅋㅋㅋㅋ 감사합니다

  • @user-pf7dp1qf7o
    @user-pf7dp1qf7o 4 년 전

    그러면 퀀텀닷이 안좋은건가요?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퀀텀닷이라 좋다(X), 퀀텀닷이라 안 좋다(X), 퀀텀닷은 색영역을 넓히는 수단일 뿐 그 외의 다른 요소와 큰 관계가 없다(O) 입니다.

  • @rhaulgoel
    @rhaulgoel 4 년 전 +1

    AUO 와 CSOT 가 무엇이고 무슨차이인가요??

    • @white_dream
      @white_dream 4 년 전

      모니터 패널 제조사 입니다.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넵 하얀꾼님께서 말씀하신 것처럼 모니터 패널 제조사구요, AUO와 CSOT는 다른 회사입니다

    • @JDBDBJ
      @JDBDBJ 4 년 전

      제조사측은 AUO사의 패널을 썼다고 했으나 분해해보니 CSOT의 패널이었습니다. -> 요건 명백한 기만행위

  • @cogitatute23
    @cogitatute23 4 년 전

    그래서 퀀텀닷 기술이 사용된게 맞는거예요? 아닌거예요?아니면 아직 확인이 안된거예요?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아직 명확히 확인이 안 되었습니다. 사실 제조 업체가 아니라면 성분분석을 맡기기 전엔 100% 단정지어 말할 순 없어요

    • @cogitatute23
      @cogitatute23 4 년 전

      @@ColorScale 육안으로 확인 안되는 부분이니 정확한 확인이 힘드는군요
      그럼 다음에는 삼성의 퀀텀닷 제품이 동급의 타사 제품과 비교해서 과연 우위에 제품인지 비교도 좀 부탁드려요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cogitatute23 동급의 타사 제품이라 하심은 삼성의 퀀텀닷 모니터와 다른 기업의 퀀텀닷 모니터 비교를 말씀하시는건지요?

    • @cogitatute23
      @cogitatute23 4 년 전

      @@ColorScale 아니요 비슷한 가격대 비슷한 용도의 퀀텀닷이 사용되지 않은 제품이요 퀀텀닷이라는 기술이 과연 실제로 얼마나 효용성이 있나 궁금 해서요
      그리고 언제나 전문적인 지식을 알아듣기 쉽게 설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cogitatute23 다음 영상(탑싱크 퀀텀닷 모니터 리뷰)에 원하시는 내용 일부가 담길 거 같긴 하네요.

  • @goodbible1004
    @goodbible1004 4 년 전

    우리나라에는 참 똑똑한 소비자분들이 정말 많네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업들은 국내 소비자들을 호구로 생각하고 있으니 참~
    그동안 오리온탑싱크가 쌓아온 이미지를 한순간에 무너트리는 사건이네요~ㅠ.ㅠ

  • @rustyiron11
    @rustyiron11 4 년 전

    5:53 어유;; 21대9로 확대해놓고 보다가 상태표시줄에 벌써 번인생긴건줄알고 식겁했네요;;

  • @giseopark
    @giseopark 4 년 전

    대부분의 중소기업 회사들이 중국회사 제품 받아다가 포장만해서 가져다 팔기에 이해 못하는부분이 없는것도 아니죠.
    대응이라고 한 부분도 납품받은 업체에서 준 자료 그대로 전달한것 같구요.
    사실 기술적으로 따지고 들어가면 대기업 CS직원들도 감당안되고 삽질하는거 한두가지가 아닌데 유독 이번 탑싱크문제는 더 크게 부각이 되네요.
    (정말로 대기업 CS담당들 보면 메뉴얼만 달달외워서 응대하는 이들이 참 많죠...기본 지식은 없는 상태에서..)
    디테일한 기술문제로 가면 엔지니어끼리나 대화가 오갈 수 있는 문제를 CS 팀에게 따지니 뭐.... 좀 그럽디다.
    애초부터 정확한 컬러를 원하는 제품을 구입 원했다면 탑싱크제품을 구입하는거 자체가 이상한일일텐데....
    소비자도 엔지니어나 이바닥 지식이 있는 분은 아니라 생각했습니다. 뭐 그러네요. ..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문제의 본질은 정확한 컬러가 나온다 안 나온다가 아닌 것 같습니다. 퀀텀닷 기술이 사용되었는지 아닌지에 대한 내용이지요. 대응자료까지 내면서 해명을 한 시점에서 단순히 CS 직원의 실수로 보기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 @user-gw6mk2dh1d
    @user-gw6mk2dh1d 4 년 전 +1

    이야 이형 지리네

  • @michaelkim733
    @michaelkim733 3 년 전 +1

    탑싱크 폐업신청은 안했지만 사실상 망했다는데 어떻게된건지 이거 취재해서 영상좀 올려주세요ㅋㅋ

    • @ColorScale
      @ColorScale  3 년 전

      아이쿠 ㅠㅠ 난리네요. 내용 좀 파악해 보겠습니다

  • @user-wi2vp9hc1h
    @user-wi2vp9hc1h 4 년 전

    5:19 쉬운결론.

  • @user-fv3nf5zg8t
    @user-fv3nf5zg8t 4 년 전

    간.단.명.료

  • @nealjung1106
    @nealjung1106 4 년 전 +1

    오리온이 하루이틀 장사한게 아닌데 이따위짓거릴 했다는거 자체가 갈데까지 갔다는 증거죠,, 참나. CRT떄 부터 참 잘 버텨온 브렌드일껀데...할짓이없어서 저따위짓거리를

  • @user-lm8mc8ft4v
    @user-lm8mc8ft4v 4 년 전

    저는 Real 삼성 퀀텀닷 모니터 사용하고 있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1

      '진짜' 퀀텀닷 논란이 다른 방식으로 일어나는 게 참 안타깝습니다.

    • @user-lm8mc8ft4v
      @user-lm8mc8ft4v 4 년 전

      @@ColorScale 솔직히 저 모니터 나올때부터 이 가격에 퀀텀닷이 가능한가?라는 의문부터 들었죠...

  • @jayyoon7578
    @jayyoon7578 4 년 전

    멀리 안나간다. 잘가라 탑싱크. 고객은 바보가 아니다. 요즘이 어느땐데 어디서 ㅅㄱ를 치노..ㅉㅉ
    좋은 영상 정말 감사합니다. 시간 가는줄 모르고 봤습니당^^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영상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 @user-ig1vc5ts6n
    @user-ig1vc5ts6n 4 년 전

    32인치 퀀텀닷을 구입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제가 봐도 내가 속은건 아닌지.좋은줄 모르겠어요.구입 하자마자 모니터 반품신청 했는데 반품 안됨

  • @wi8tkf
    @wi8tkf 4 년 전

    26일자기준 탑싱크 공식입장 -www.topsync.com/bbs/board.php?bo_table=notice&wr_id=63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해당 입장에 대한 영상 올렸습니다!

  • @sevenforce_korea
    @sevenforce_korea 4 년 전

    협찬받은 유튜버들 색측기 하나없는 사람들이 태반인데 ㅎㅎ 잘봤습니다.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영상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 @JiwonSong95
    @JiwonSong95 4 년 전 +1

    논란의~ 중심.

  • @songbirds22
    @songbirds22 4 년 전 +1

    구독

  • @umk577
    @umk577 4 년 전

    응대 직원이면 제품스펙에대해 아는게 당연한거지만 백번양보해서 몰랐다해도 소비자에게 안내할때 자기가 모르는건 물어보기라도 해야지.... 아니면 회사에서 그렇게하라고 지시햇나?

  • @bk1566
    @bk1566 4 년 전

    결론= 근본있는 회사를 사자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1

      신뢰할 수 있는 회사가 되는 게 참 중요하죠

  • @user-cd4op9ph9d
    @user-cd4op9ph9d 4 년 전 +1

    좆소기업 능력자한명 잘못건들였다가 기업망하게생겼네;;;;;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ㅠㅠ 최악의 상황까지 안 가길 바랍니다

  • @user-qh6jb6hw1l
    @user-qh6jb6hw1l 4 년 전

    옛날에 오리온.. 정말좋았는데..
    왜 이렇게 몰락해버린걸까..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ㅠㅠ 내일 공식 입장발표를 기다려 봅시다.

  • @Neymar.Jrsiteoficial

    굳이 이런 제대로 해명이 안된 제품을 저 돈 주고 살 필요가 잇을지... 선택은 제조사에게....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선택은 제조사에게... 선택은 소비자에게... 둘 다 말 되네요

  • @0530wkkang
    @0530wkkang 4 년 전 +1

    무슨 폰지사기꾼들도 아니고 대기업들이 몇조씩 때려박아서 연구중인걸 자기네가 양산에 성공한거마냥 처말하네 ㅋㅋ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ㅠㅠ

    • @0530wkkang
      @0530wkkang 4 년 전

      @@ColorScale 미안합니다 생각해보니 이 댓글은 탑싱크가 아니라 컬러스캐일님이 보실건데 ㅠ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0530wkkang ㅎㅎ 아닙니다

  • @user-sg7co2ii2p
    @user-sg7co2ii2p 4 년 전

    부도덕하냐 무능하냐의 선택의 갈림길에서 무능하다는쪽을 선택한듯,,,, 하긴 나도 둘중 선택하라면 무능한척이 나을것 같다

  • @user-pm6lt1yl6k
    @user-pm6lt1yl6k 4 년 전

    와 진짜 장난 아니다... 머리 찌그러졋어요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1

      어휴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user-pm6lt1yl6k
      @user-pm6lt1yl6k 4 년 전

      @@ColorScale 장난이고 영살퀄에 감탄하엿습니다 ㅎㅎ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user-pm6lt1yl6k ㅋㅋㅋ 감사합니다

  • @jwoons
    @jwoons 4 년 전

    QD물질 가격이 얼만데 그걸 LED에 넣는다고 ㅋ Sheet 한장이면 싼가격으로 될걸... 만약 led에 QD 를 넣었으면 얼마일지 상상도 안가네 ㅋ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오히려 시트 전체 면적을 퀀텀닷으로 넣는 게 가격적인 측면에서는 더 불리할걸요? 이런 모니터는 Edge-lit 방식이라고 한 쪽 에지에만 LED 어레이가 있고 그 빛을 전체로 퍼뜨리는 방식을 사용합니다.

  • @b.1841
    @b.1841 4 년 전

    살뻔했는대 찜찜할뻔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안 찜찜할 수 있으셔서 다행입니다!

  • @user-fu6dy7rm8s
    @user-fu6dy7rm8s 3 년 전

    요즘 중소기업꺼보면 스팩하고 가격은 괜찬은데 신뢰도가 진짜 떨어지는수준이 장난아님

  • @jskim3499
    @jskim3499 4 년 전

    옛날의 소비자가 아니다. 가진패가 개패면 그냥 석고대죄하고 전제품 리콜해라. 그게 회사가 살길이다.

  • @user-il8gg8jp4s
    @user-il8gg8jp4s 4 년 전

    ㅎㅇ

  • @user-hf1lb5ch6f
    @user-hf1lb5ch6f 4 년 전

    애초에 퀀텀닷이라고 마냥 좋은게 아닌데 그냥 아무것도 모르는 소비자들은 가격보고 싸고 좋은건줄로만 알고 사신 분들이 대부분이겠네요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그러게요 ㅠㅠ 퀀텀닷이 중요한 게 아닌데

    • @user-hf1lb5ch6f
      @user-hf1lb5ch6f 4 년 전

      글쳐 .. 저희야 그렇지만 구리구리님에겐 증요한게 오리온탑싱크의 대처가 참 좋지 못했습니다. 거짓말을 두번이나 했으니 구리구리님처럼 소비자의 권리를 끝까지 주장하는게 맞다고 봐요. 오리온도 좀 어려운말 써가면서 소비자들 우롱 그만하고 그냥 속시원하게 대처했음 좋겠네요 .. 애초에 오리온 댓글 다시는 분도 전문가는 아니고 말단인데 위에 자료요청하면서 하라는대로만 하는거같던데..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user-hf1lb5ch6f ㅠㅠ

  • @lovmemory
    @lovmemory 4 년 전 +1

    유사 MTB가 MTB가 될순 없다 ㅋㅋ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ㅠㅠ

    • @lovmemory
      @lovmemory 4 년 전

      @@ColorScale 이거 법적으로 기준이 없을 뿐이지 유사 mtb mtb라고 뻥쳐서 판건데요 ㅋㅋ 법적기준 있었으면 얘들은 처벌대상입니다 ㄷㄷ 지금 건만 으로도 과대 광고로 처벌 가능 할지도 ㅋㅋ

  • @user-vp8eh6dv2f
    @user-vp8eh6dv2f 4 년 전

    LCD였던거임 ㅋㅋ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삼성의 QLED도 LCD인건 같습니다. 이번 논란은 퀀텀닷이 실제로 들어갔는지가 메인입니다.

  • @user-tr8ip8hr5v
    @user-tr8ip8hr5v 4 년 전

    처음 스펙보고 가격보니까 필구각이었는데 문제가 있군요

  • @user-jx5hz3jf3d
    @user-jx5hz3jf3d 4 년 전

    ㄷㄷ 실전설명충 등판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업체가 스펙트럼을 안 찍어주길래 제가 찍어봤습니다

  • @enntube9915
    @enntube9915 4 년 전 +1

    삼성u32h850 씁니다. 스파이더 찍으면 어도비 rgb100%나옵니다 그냥 저것도 스파이더 찍어보면 될듯합니다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지금 문제는 색역이 아닙니다. 색역 자체는 제조사가 밝힌 수치와 크게 차이 없게 실측되었습니다. 퀀텀닷이 있느냐 없느냐 그게 문제인거죠

    • @enntube9915
      @enntube9915 4 년 전

      @@ColorScale 과장광고냐 아니냐 그게 문제인거군요

    • @narthacable
      @narthacable 4 년 전

      @@enntube9915 정황상 구라스펙일 확률이 높다는거.
      그렇게되면 과장광고가 아니라 사기

  • @-Climax
    @-Climax 4 년 전

    나 이거 샀는데 환불각 나오는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