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악수술은 어떻게 할까? 입체 영상으로 알아보는 수술 사례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4. 04. 26.
  • 양악수술이란 상악과 하악을 동시에 수술한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으로, 한 쪽 턱만 수술하는 것을 편악수술, 위아래를 함께 수술하는 것을 양악수술이라고 한다. 양악수술의 목적은 기형적인 상, 하악의 위치를 바로 잡아 교정 치료만으로 치료되지 않은 부정교합의 개선과 비정상적인 얼굴의 생김새를 개선하는 것이다. 하지만 위험한 수술인 만큼 주의해야 할 점이 많다. CG를 통해 다양한 양악수술 사례를 알아본다.
    #양악수술 #명의 #성형
    0:00 도입부
    0:59 턱의 변형
    4:12 하악돌출증 환자 양악 수술
    7:36 턱의 구조와 기능
    8:28 양악수술의 부작용
    8:55 선 교정이 필요한 이유
    10:07 한송이(가명) 환자 양악수술
    11:01 하악후퇴증 환자 양악 수술
  • 과학기술

댓글 • 4.3K

  • @user-cm1ys9eo8r
    @user-cm1ys9eo8r 2 년 전 +4169

    가끔 부작용 있는사람 본적이 없다고 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부작용이 심한 사람은 외출을 안해요... 그러니 안보이죠.
    쉽게 말하면 얼굴성형은.. 하는 순간
    갈비탕의 갈비마냥.. 살과 뼈가 쉽게 분리되는 상태가 된다고 보면 됩니다

    • @user-jb9bg5no7y
      @user-jb9bg5no7y 2 년 전 +734

      맞아. 피부 조금만 뒤집어지고 살 쫌만 쪄도 스트레스 받아서 진짜 외출 아예 안하는 나같은 사람도 있는데 성형부작용은 오죽할까

    • @oybdn
      @oybdn 2 년 전 +466

      일단 저 수술은 성형외과가 아니라 치'외과'수술임

    • @user-tb3if9vd9s
      @user-tb3if9vd9s 2 년 전 +423

      @@oybdn 맞다.....
      이건 성형외과에서 할 수술이 아님

    • @user-kf3ws4pc7n
      @user-kf3ws4pc7n 2 년 전 +28

      사회적 자폐인간으로 타력.자력 강등. 강퇴되어 보이지 않음..

    • @user-pt2nh2dn6m
      @user-pt2nh2dn6m 2 년 전 +41

      윤곽하면 거의 쳐진다는데ㅠ

  • @HuniHunji
    @HuniHunji 2 년 전 +11951

    이걸 단순 미용 목적으로 하는 사람들 깡 하나는 진짜 인정한다. 이걸 어떻게 하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masked1853
      @masked1853 2 년 전 +974

      ㄹㅇ...
      코뚫고 입술뚫는것도 살짝 꺼려했는데
      저건 진짜..

    • @BummjunJoe
      @BummjunJoe 2 년 전 +313

      인생 대충 투척하기

    • @user-mw8eg3dh1n
      @user-mw8eg3dh1n 2 년 전 +873

      @@user-qh1qc4jk3m 남의 정신 상태가 어떤지 알지도 못 하면서 호들갑이라고 폄하하는거 역겨움

    • @hwhwhshhs5175
      @hwhwhshhs5175 2 년 전 +151

      @@user-qh1qc4jk3m 피부랑 턱이랑 비교를 하시네

    • @user-ez2rf9nn1q
      @user-ez2rf9nn1q 2 년 전 +55

      @@user-qh1qc4jk3m 사람일은 모르는거다.

  • @sungjun9049
    @sungjun9049 5 개월 전 +473

    지인이 양악수술을 받다가 사망했습니다. 그 위험성에 비해 미용광고로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목숨을 잃을 수도 있는 수술입니다. 삶에 큰 지장을 주는 상태가 아니라면 정말 신중하게 생각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병원에선 성공후기들을 추려서 홍보하지만 실패사례는 잘 알려지지 않는 것 같습니다..

  • @dhk8801
    @dhk8801 년 전 +1687

    와 윗턱을 자른다니...
    저런 수술법을 생각한 것도 대단하고
    저런 수술이 가능한 것도 참 인체의 신비인듯요

    • @chuncheoncity-mayor
      @chuncheoncity-mayor 년 전 +74

      르포트씨가 얼굴을 망치로 때려서 턱이 잘라지는유형 3개를 알아냈다고 하더라구요.

    • @user-tz8mv5gv9m
      @user-tz8mv5gv9m 11 개월 전 +24

      인체의 신비 라기보다는 의술의 신비겠지

    • @user-fn4ly8dd8s
      @user-fn4ly8dd8s 11 개월 전 +123

      근데 진짜 의알못인데도 진짜 위험해 보이긴 하네요

    • @joellim3085
      @joellim3085 11 개월 전 +14

      르포트 절골술이라고... 잘라내는건데 보통은 안면기형 복원수술 할때 씁니다.

    • @user-ds8cm7dv7o
      @user-ds8cm7dv7o 5 개월 전 +12

      눈코입이라는 주요장기가 싹다 밀집한 곳을 잘라서 붙힌다니...

  • @user-nx6zc9zu4p
    @user-nx6zc9zu4p 2 년 전 +5525

    자기가 이걸로 먹고 살고 있긴 하지만 생활하는데 큰 문제 없으면 절대 성형 수술 하지말라고 하시던 의사 선생님이 생각 나네요.

    • @JO-mc9qg
      @JO-mc9qg 2 년 전 +486

      참선생님이시구먼여 ㅎㅎㅎ

    • @oybdn
      @oybdn 2 년 전 +201

      치과수술이에요 성형외과에서 하면 안됨

    • @iopoiiopoi7980
      @iopoiiopoi7980 2 년 전 +376

      @@oybdn 구강악안면외과 수술이에용

    • @Linda-ww9bj
      @Linda-ww9bj 2 년 전 +286

      ㅇㅈ 교정교합때문에 양악해야했는데 턱관절 안좋아서 수년 치료 후에 상악만 하고 턱끝만 손봐서 균형맞췄어요. 하악 수술은 너무 위험해요...턱끝 손 본것만해도 신경죽은거 느껴져요.
      그래도 지금은 교합 맞아서 행복합니다.

    • @user-kf3ws4pc7n
      @user-kf3ws4pc7n 2 년 전 +19

      겸허하신 의사 양반이다..

  • @user-bj1nj5zt2e
    @user-bj1nj5zt2e 2 년 전 +6800

    얼굴형 갸름하고 작게 태어난 사람들은
    부모님한테 평생 감사하며 살아야 함

    • @PETBOY
      @PETBOY 2 년 전 +471

      너무 넙적한 것도 그렇지만 너무 갸름한것도 사람이 없어보여요. 외소해 보인다고해야하나 건강해보이지 않음. 괜히 서양에서 넙적하고 무게감있게 턱넓어보이는 수술을 하는게 아님. 이거는 턱을 자르는게 아니라 넣는거라서 자르는거보다 위험하진않음

    • @user-gu3uj2vc8q
      @user-gu3uj2vc8q 2 년 전 +70

      턱 너무 작아서 교합 안 맞아도 수술적응증이에요..

    • @bca6230
      @bca6230 2 년 전 +272

      무턱인 사람들은 거의 90퍼는 투턱됨 그래서 얼굴 인상이 게을러보임 암튼 뭐든 적당히가 좋음

    • @user-bj1nj5zt2e
      @user-bj1nj5zt2e 2 년 전 +173

      @@PETBOY 근데 서양은 내가 잘 모르겠고 한국에선. 보통 연예인들이나 일반인들이 원하는 이상적인 얼굴형이 갸름한 계란형이라 ㅇㅇ

    • @user-pn6yy6gc1e
      @user-pn6yy6gc1e 2 년 전 +244

      @@PETBOY 그래도 일반적으로는 갸름하고 작게 태어난 사람들이 더 잘생기고 이쁘기 보이는건 사실

  • @CBNA
    @CBNA 7 개월 전 +33

    양악수술은 무조건 대학병원급에서 하세요.
    이상 강남성형외과관련 15년차 일하는 1인. 부작용많고 사망사고도 많아요.

  • @user-qu9ij6lm5i
    @user-qu9ij6lm5i 년 전 +138

    얼굴형 계란형으로 치열 가지런하게 잘 태어난 사람은 정말 복 받은 거에여... ㅜㅜㅜㅜㅜ

  • @qfbynjfwapxiv
    @qfbynjfwapxiv 2 년 전 +6537

    이목구비보다 얼굴형 이쁘게 태어난게 더 축복이네

    • @user-eg5bg3jk5c
      @user-eg5bg3jk5c 2 년 전 +458

      @김린하 아는 지인은 눈코입은 못쌩겼는데, 얼굴형이 이쁘니 잘쌩긴 느낌이 있음

    • @miakim354
      @miakim354 2 년 전 +196

      눈 코 입 그리고 피부도 중요해요., 얼굴형은 이쁜데 눈코입 안 이쁘고 피부에 모공 뻥뻥 뚫리면 밉상이에요

    • @user-iv4mr1zp1t
      @user-iv4mr1zp1t 2 년 전 +313

      맞음 사실 이목구비보다 얼굴형과 피부만 좋으면 여자든 남자든 무조건 평타는 먹고 들어감 굳이 이목구비를 따지자면 남자는 눈썹라인과 코 여자는 눈 여기까지 어느정도만 만족이 되어도 반반하게 생겼다 예쁘장하다 소리 들을수있음 특히 남자들 눈썹정리가 진짜 신의 한수인데 눈썹 그대로 두고 다니는 사람 많더라 진짜 남자는 눈썹이랑 헤어만 잘하고 다녀도 성형필요없는 사람 많음 여자는 다른데 다 못생겼어도 일단 눈이 예쁘면 예쁘단 소리 무조건 들음 예쁘단 소리 못들어봤으면 눈이 그저그렇다는거임

    • @user-zm9cn7eb8t
      @user-zm9cn7eb8t 2 년 전 +56

      내가 딱 얼굴형만 개완벽한 타입이고 나머지 다 평범한데 예쁘다는소리 많이들음

    • @user-ze4qo9xb3t
      @user-ze4qo9xb3t 2 년 전 +289

      태어난 얼굴에 만족하며 살아가는 건강한 정신을 가진게 축복

  • @asd44688
    @asd44688 2 년 전 +7907

    이런 대수술이 12-13년에 유행했던게 진짜 광기 그자체;;

    • @user-rj8mk6fz1u
      @user-rj8mk6fz1u 2 년 전 +1300

      아직도 미용으로 많이해요
      그저께 성형외과 상담가니까 양악 추천해주더라구요
      거기 병원 직원들도 아무 이상도없는데 안면윤곽은 기본 양악까지 그 병원에서 받았던데요 ㅋㅋㅋ
      +근데 쉽게 받진 마세요
      그 병원상담직원이 마스크 내리면서 보여주는데
      입주변이 너무 쳐지고 성형티가 팍팍 났어요..
      성형외과 전후사진은 그런 성형한 특유의 실물느낌이 안담길 수 있으니 사진도 너무 믿지 마셔요 ㅜㅜ
      저한테 마스크 내려서 보여준 상담직원분도 전후사진으로는 괜찮아보였음..

    • @user-lq2ez5ob4c
      @user-lq2ez5ob4c 2 년 전 +689

      지금 오히려 더 늘지 않음? 양악 광대뼈수술 등 뼈 건드리는 거도 엄청 늘고 이젠 뭐 눈 수술이나 코수술은 걍 시술 정도로 가볍게 엄청 많이 하더라구요.

    • @Rooisve
      @Rooisve 2 년 전 +18

      그때 유행했다구요?

    • @user-lq2ez5ob4c
      @user-lq2ez5ob4c 2 년 전 +537

      @@Rooisve 그쯤부터 유행시작했을걸요 모든 성형이

    • @JJ-dg2ie
      @JJ-dg2ie 2 년 전 +126

      @@user-lq2ez5ob4c 저사람은 늘은게 문제가 아니라 12-13년도쯤이면 9년전쯤인데 시대가 많이 발달했잖아요 지금은 그때면 지금보다 확실히 의료 시스템같은것도 덜 발달됐을거고 그러니까 신기하단거 아님?

  • @user-sexycomehere
    @user-sexycomehere 8 개월 전 +21

    예쁘게 태어난건 진짜 복이다. 특히 얼굴형. 넘 크거나 모나지만 않아도 복인거 같다. 눈코는 수술이 이만큼 어렵고 부작용도 이만큼 잇진 않으니

  • @user-df3od1nj8q
    @user-df3od1nj8q 11 개월 전 +842

    어떤 분야이든 수술하시는 의사선생님 진짜 대단하신거 같아요 아무리 배우고 해봐도 무서울 거 같은데….

    • @nalong731
      @nalong731 11 개월 전 +88

      진짜 ㄹㅇ 비위도 좋아야 함

    • @lilllililiiillilllililiiil
      @lilllililiiillilllililiiil 8 개월 전 +42

      집도중 1초라도 딴생각 하는순간ㄷㄷㄷ

    • @isbe3
      @isbe3 6 개월 전 +3

      @@lilllililiiillilllililiiil그정도까진 아니고요 님아 다른 분들이랑 얘기하면서 수술한다고 함

    • @lemonadeju
      @lemonadeju 3 개월 전 +1

      의사한테는 그냥 일이에요 별생각 없음

    • @user-qn3mr9wl4j
      @user-qn3mr9wl4j 개월 전 +1

      ​@@lemonadeju의사임?

  • @user-pe7yb7er3k
    @user-pe7yb7er3k 2 년 전 +6479

    저 위험하고 큰 수술을 생각하고 하려는 사람은
    얼마나 큰 마음에 상처가 있었을까..
    계획하고 계신분들은 힘내시고 수술 잘 받으시길..

    • @user-cy4hp4fr5x
      @user-cy4hp4fr5x 2 년 전 +260

      마음의 상처라기보다는 마음의 병이지요.
      양악 하는 사람들 이전모습 보면 그렇게 보기 흉하지도 않아요.
      본인이 자격지심이 있고 열등감이 심해서 하는거지요.
      즉 쉽게 말해서 자라온 어린시절 가정환경이 안좋았을 확률이 높아요.
      제친구들 얼굴 못생긴애들 친구들이랑 잘만지내고 사회생활 잘합니다.
      결혼도하고 아이도 낳고 아무문제 없어요.
      그런데 못생기지도 않고 그저 평범한 사람들도 양악하는거 보면
      어린시절 양육환경에 문제가 있었을 확률이 높습니다.
      즉 마음의 병 입니다.
      마음이 병들어 멀쩡한 얼굴에 칼대는거지요.

    • @ij9069
      @ij9069 2 년 전 +1157

      @@user-cy4hp4fr5x 불우한 어린시절 때문이라는 것은 어떤 연구나 조사결과에 의한 게 아닌, 아무근거없는 본인만의 지레짐작일 뿐입니다. 어떤 인생을 살아오셨는지는 제가 알수 없으나, 짧은 본인의 생각이 정답인 것처럼 얘기하는 걸 보면... 세상을 보는 식견이 딱히 넓어보이진 않네요.

    • @shy8051
      @shy8051 2 년 전 +72

      댓글들 오잉님한테 다구리 ㅈㄴ 치네 틀린말없는데 ㅋㅋ 님들이 오잉님이 말하는 마음의병이 심각한분들인듯

    • @user-dk8qv5ci9r
      @user-dk8qv5ci9r 2 년 전 +500

      @@user-cy4hp4fr5x 그..외모에관련된게 아니더라도 부정교합이나 비대칭이 심해서 음식을 앞니아랫니로 못 끊어먹을정도여서 저런 위험한 양악수술하는사람들도 계신데요 .. 다 외모에 열등감생겨서 수술하는사람이라고 단정짓는건 좀 ㅋㅋㅋ.. 댓글다신건만봐도 꼰대의끼가 좀 느껴져요

    • @kokkoko7893
      @kokkoko7893 2 년 전 +44

      음… 저는 애기때부터 성인 남성 성량으로 코를 골았데요
      제 턱은 무턱에 가까워요
      어릴땐 귀엽기라도 했지만 성인이된 지금은 민폐에요 여행을 가도 잠을 편히 못자고 장거리 비행때는 거의 잠을 못자요 민폐일까봐
      심각하게 수술 고려중입니다

  • @rtfm8708
    @rtfm8708 2 년 전 +3942

    와 저걸 공부했다고 해도 실전에서 하려면 겁나서 못할듯ㄷㄷ

    • @user-og8ws7xw9v
      @user-og8ws7xw9v 2 년 전 +661

      진짜 실습 어우 어떻게하냐 진짜 잘못 건드리면 한 명이 세상 뜨는건데 무서워서 어떻게 시작해..

    • @bingu1
      @bingu1 2 년 전 +12

      @@user-og8ws7xw9v ㅋㅋ그러니까 더재밌지 ㅋㅋㅋ

    • @user-oz1yj8kr2l
      @user-oz1yj8kr2l 2 년 전 +615

      @@bingu1 님 면상이 더 재밌을듯

    • @Geometry848
      @Geometry848 2 년 전 +82

      @@user-og8ws7xw9v 역시 의사는 신이야 ㅎ 머리 암만 좋아도 쫄보면 못함.

    • @mine695
      @mine695 2 년 전 +11

      @@bingu1 ? 이게 무슨 소리요? 의사양반?

  • @pepefrog9756
    @pepefrog9756 11 개월 전 +125

    부정교합이 너무 심했는데 2004년 11월 20일인가 그쯤 양악수술 해서 아직도 아무런 부작용 없이 잘 살고 있습니다. 저는 거의 20년 다 되어 갑니다.
    수술 끝나고 회복기간에 고생은 엄청나게 했고, 얼굴 붓기가 오래 가고, 살뭉침 때문에 몸은 말라도 얼굴살은 많아서 스트레스 받기는 했는데
    나이 드니까, 얼굴에 살이 많고 탱탱해서 원래 나이보다 3~5살은 기본으로 어리게 보기는 합니다 ㅎ
    위험하고 비싼 수술이긴 하지만 꼭 필요한 분도 있답니다.
    그때 고생을 너무너무 많이 해서 (보름 동안 코로 숨을 못 쉼. 붓기도 심하고 원래 비염도 있어서) 지금 이비인후과에서는 비중격 만곡증, 비갑개 비후 심하다고 수술 하는게 좋을 것 같다고 해도 다시 코 막는거 안 하고 싶어서 못하고 있을 정도이긴 합니다.
    양악 수술하면, 수술 방법에 따라 다르기는 하지만 얼굴은 많이 작아 집니다. 당연히 뼈를 잘라내니까요. 다만 살은 그만큼 못 잘라내기 때문에 살처짐, 살 뭉침 (얼굴에 살이 많아짐) 은 못 피합니다.
    그리고 코 퍼짐도 생깁니다. 코의 좌우 면적이 더 넓어지고, 상악의 각도 변화에 따라 코가 더 낮아 보이는 그런 효과도 있습니다.
    주걱턱 및 비대칭, 얼굴이 비례가 맞지 않고 크신 분들에게는 정말 저 많은 위험과 부작용을 감당하고서라도 하고 싶은 수술이기도 합니다.
    대학병원에서 꼭 하실 필요는 없지만
    절대로 성형외과에서는 하지 마십쇼
    대학병원이든 아니면 개인병원이든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 에게 꼭 수술 받으시길 바랍니다.
    경험 많은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에게 수술 받는걸 정말 강력하게 권합니다.

  • @jasoncho5906
    @jasoncho5906 11 개월 전 +510

    2001년에 부정교합으로 인해 경희대 치과병원에서 양악수술을 했습니다. 군제대 후 6개월간 교정시술 후 수술을 하게 되었는데 당시 수술은 11시간이 소요 되었고 지금까지 아무런 부작용 없이 잘 지내고 있습니다. 새로운 삶을 살게 해주신 의사 선생님께 감사드립니다.

    • @crazyyoucrazy
      @crazyyoucrazy 9 개월 전 +157

      부정교합이면 어쩔수없이 해야된다고 생각
      제일 어리석은게 미용양악임

    • @user-tp1nl8zh7e
      @user-tp1nl8zh7e 8 개월 전 +76

      양악 수술 과정을 보니 왜 미용목적으로 하는 사람들한텐 부작용이 나타나고 치료목적으로 하는 사람들은 부작용이 없는줄 알겠다

    • @user-yc9tj9ml3s
      @user-yc9tj9ml3s 8 개월 전

      ​@@user-tp1nl8zh7e치료목적이어도
      부작용은 무조건 있어요 온갖 신경이 지나가는 얼굴/턱 뼈를 통째로 잘라서 옮긴 다음에 나사박아서 고정하는건데

    • @chuok1234
      @chuok1234 7 개월 전 +4

      병원홍보 하면 얼마받아요?

    • @TheVeryOneJ
      @TheVeryOneJ 7 개월 전 +35

      @@chuok1234병원 홍보는 아닌 거 같은게 저도 경희대 치과병원 이교수님께 수술 받았는데 부작용 전혀 없고 심지어 신경은 느껴지는데 아프지도 않았어요. 오히려 가족들이 더 걱정하고 당사자인 저는 완전 괜찮았다는😅 어쨌든 그래서 이런 영상 보면 저도 거기서 하길 잘했다 생각들기도 하고 이 댓글 쓴 분 처럼 댓글은 안 썼지만 공감가서 홍보가 아니라고 생각해요!

  • @joohyungpark9258
    @joohyungpark9258 2 년 전 +5055

    인생을 걸고 수술 받는거니 진짜 삶에 지장이 있지 않으면 안받는게 최선일듯... 무시무시한 점근법을 훌륭하게 집도하시는 선생님들 대단합니다

    • @user-bd3qt3xc3g
      @user-bd3qt3xc3g 2 년 전 +165

      맞아요. 1년 전에 기능적인 문제때문에 양악수술했는데 아주 안전하게 끝났음에도 저는 부작용이 남았어요. 미용적으로 하신다는 분들 계시면 뜯어말리고 싶고요. 이거 보시는 분들 모두 아프지마시고 건강하세요~!

    • @user-ch1hc8ph1c
      @user-ch1hc8ph1c 2 년 전 +21

      @@user-bd3qt3xc3g 저 1년뒤에 기능적인 문제로 수술하는데 어떤 부작용이 남으셨나요ㅜㅜ??

    • @user-bd3qt3xc3g
      @user-bd3qt3xc3g 2 년 전 +170

      @@user-ch1hc8ph1c 선수술 후 교정 진행중이에요.
      물론 수술 먼저하고 교정하는거 빠르고 좋았는데 한 치아만 교합되다보니 우선 그 치아 금간게 더 심해지고 있어요.
      치아 크랙이 심해지면 그 부분으로 균이 들어가 충치가 심해지고 결국은 크라운 또는 신경치료 크라운 할 가능성이 높아지는데 저는 지금 딱 그 상태네요.
      부작용은 위턱 신경을 잘랐다가 붙인거다 보니
      잇몸을 찌르고 눌러도 감각이 제 살같지 않고 마취된 느낌입니다.
      치실이랑 치간칫솔 달고 사는데 깊게 들어가서 피가나는데 전 아픈것도 못느껴요
      가끔씩 턱끝이 저려와서 턱을 잡고 있는 날도 있구요 ㅎㅎ
      아 그리고 무슨 문제인지는 모르겠지만 먹을 때 엄청 잘흘려요. 전이랑 비교도 안되게 먹다가 입에서 씹던 음식을 흘리고 있는 저를 발견합니다.
      전 부작용이 아주 적게 온 케이스예요. 안죽고 살아난 것만으로도 감사하다고 가끔 생각하고 살아요.
      수술 끝나고 눈떳을 때 살았구나 하고, 엄마 얼굴을 보자마자 말도 못하고 눈물만 계속 흘렸어요.
      제 답이 도움이 되셨을지 모르겠네요.
      궁금한거 있으면 더 물어보셔도돼요!

    • @fffffffffaa
      @fffffffffaa 2 년 전 +134

      부작용이없는게 더이상한데 수술과정을보니까 저거는 거의 80~90프로 부작용남을수밖에없다

    • @sahrahnghahndah
      @sahrahnghahndah 2 년 전 +7

      과다출혈 ㅠㅠ 너무 무서워요

  • @SH-df6ow
    @SH-df6ow 2 년 전 +2227

    진짜 턱 컴플렉스없는 사람은 이해못하지만 있는 사람은 한번쯤 찾게되는 수술ㅠㅠ 하지만 미친듯이심한 사각,주걱턱아니면 안하는게 나은듯 대공사

    • @user-sr7vb6bx7c
      @user-sr7vb6bx7c 2 년 전 +42

      사각턱이 나이들면 좋아유 그리규 부정교합 심한 사람은 하는게 나은것 같음 ㅠ

    • @user-sr7vb6bx7c
      @user-sr7vb6bx7c 2 년 전 +77

      난 내 사걱턱이 좋더라

    • @user-ie9hl1vi2w
      @user-ie9hl1vi2w 2 년 전 +129

      내사촌형은 내가 보기에도 아래턱이 좀 심한 주걱턱이였음 명절날 볼때마다 음식 씹기도 힘들어하고
      어느날 양악수술하고 추석날 봤는데 확실히 좋아짐 인물도 살아나고
      일단 주걱턱이 있는 사람들은 할만한 수술인듯

    • @user-uc8gv8kd4b
      @user-uc8gv8kd4b 2 년 전 +113

      사실 원래는 상악 하악이 너무 안 맞아서 음식 섭취, 코골이 등 문제가 생기는 사람들을 위한 수술인데...

    • @user-hu9dhd52s
      @user-hu9dhd52s 2 년 전 +47

      사람 생긴 얼굴로 우와 열을 나누고 절대적이지 못한 기준을 세워 그에 부합하지않는 얼굴은 모두 하자있다는듯 취급하여 기능적으로 완벽한 있는 그대로의 얼굴을 살과 뼈를 발라내어 버리고 그것을 성형외과 의사라는 작자들이 종용을하는 기괴한 세상.

  • @zaytunTV
    @zaytunTV 년 전 +877

    홍대에서 10년째 고시원 운영중인 원장입니다. 저희 고시원 입실생 대부분이 승무원, 연예인 지망생인데.... 양악수술하고 후유증으로 고시원에서 몇년을 방안에서 안나오는 20대 여자아이들이 정말 많았습니다. 어떤 아이는 감각이 없고 어떤 아이는 비대칭이고 어떤 아이는 밥을 못먹고 등등.... 양악 수술 정말 위험한 수술입니다.

  • @dbd6788
    @dbd6788 년 전 +605

    수술하는 의료진도 진짜 대단함 ㅠㅠ
    수술 시간도 엄청 길텐데 얼마나 힘들까

  • @Jay-kp1oe
    @Jay-kp1oe 2 년 전 +2305

    이런걸 알고도 수술을 결정할 정도면 그 사람이 느끼는 콤플렉스는 도대체 어느정도일지 정말 상상이 가지를 않네... 부모님 감사합니다..

    • @user-qj8hd3tf7r
      @user-qj8hd3tf7r 2 년 전 +376

      건강적인 문제아니면 안해야함. 우리나라는 정말 조금만 평균에서 벗어나도 그렇게 지적질을해대니 남 컴플렉스를 만들어주는꼴.

    • @user-fw5eu6nl3d
      @user-fw5eu6nl3d 2 년 전 +49

      사람 콤플렉스가 생기면 인생 전반을 좌지우지 할 수도 있으니 생각을 바꾸는 깨달음이 필요할 것 같아요

    • @user-pr8vi9dv1w
      @user-pr8vi9dv1w 2 년 전 +14

      그냥 무지성으로 하는게 아닐까요..

    • @acrdf5513
      @acrdf5513 2 년 전 +233

      @@user-pr8vi9dv1w 저 정도 수술을 무지성으로 하는 사람은 거의 없을 듯

    • @Jay-kp1oe
      @Jay-kp1oe 2 년 전 +23

      @@user-pr8vi9dv1w 제 주위만 해도 생각없이 양악양악 거려서 저랑 주변이 뜯어말린 케이스가 있긴 한데요, 뭐 대부분은 안 그러리라 믿습니다 ㅎㅎ

  • @user-ur9zj3oe7e
    @user-ur9zj3oe7e 2 년 전 +1960

    이래서 의느님이네…진짜 사람이 저런 수술을 시행 하는 것도 대단하네…수술 받는 사람이야 눈감고 자고 있지만…의사는 매일 저런 수술을 아무렇지 않게 하다니…다른 종족이다…

    • @oybdn
      @oybdn 2 년 전 +78

      저도 저걸 어케했는지 의문ㅋㅋㅋ

    • @user-cn9eq4zx1r
      @user-cn9eq4zx1r 2 년 전 +5

      ㅆㅇㅈ ...

    • @user-su7sw4uu7u
      @user-su7sw4uu7u 2 년 전 +122

      근데 진실은 저분들은 의사가 아니라 다 치과의사 분들임. 그니까 의느님이 아니라 치의느님이죠. 양악, 턱교정 수술은 무조건 치과의사중 구강악악면외과의사에게 받으세요. 성형외과 의사한테 받으면....ㅎㅎ 책임 안집니다.

    • @user-qr2xt2wk6x
      @user-qr2xt2wk6x 2 년 전 +32

      @@user-su7sw4uu7u 치과의사도 의사죠

    • @user-sr7vb6bx7c
      @user-sr7vb6bx7c 2 년 전 +11

      의사도 사람임 .. 과찬은 금물 .. 그들도 결국 사람일 뿐임 !

  • @user-zo4hd5jb8m
    @user-zo4hd5jb8m 7 개월 전 +12

    턱이랑 치아 이상없게 태어난게 너무 감사한 영상입니다.
    의료목적으로 수술하신 분들 좋은 결과 있길 바랍니다.

  • @user-cf6kk7qk4h
    @user-cf6kk7qk4h 5 개월 전 +223

    와 세상에 모형으로 알려주시는것만봐도 얼마나 위험하고 어려운 수술인지 알겠네요ㅠㅠ 의사선생님들 정말 대단하신 것 같아요ㅠ

    • @user-qu8tj8oq8b
      @user-qu8tj8oq8b 3 개월 전 +3

      진짜 뼈가 비대칭 ㅈ되는 수준아니면 그냥 다른 성형으로 이뻐지거나 잘생겨지면 좋겟다

    • @user-yh8vm8vk1c
      @user-yh8vm8vk1c 3 개월 전 +3

      이게 맞는거죠.. 저는 무턱이 너무 심해서 교정이랑 수술 같이 진행중인데 진짜 사람이할거 못되는거 같아요.. 그리고 이영상은 백퍼센트 양악 진짜 하시려는 분들이 볼거구요.. 저도 수술하기 전에 봤는데 수술하고 나서도 또 보고 있네요.. 의사쌤들은 진짜 구강악안면외과 선생님들이랑 진행하는게 맞는거 같아요 ㅜㅜ하루아침에 단기간 예뻐지는 수술도 아니고.. 정말 고통의 고통이 지나가야 조금씩 회복하는데ㅜㅜ
      회복하는 것도 비용도 많이들고 신경도 쓸게 많아요. 다들 알다시피 입을 크게 못벌리니까 아기 숟가락이나 아기칫솔도 써야하고
      뭣보다 숨쉬는게 너무 힘들어서 그냥 집에 있는 기화식이나 ㅜ 초음파 가습기로는 어림도 없는...
      성형가습기 따로 있어서 그거 쓰고 나니까 좀 숨 쉴 수 있겠더라구요... 세척 신경쓸 필요 없을 정도로 편하고...
      (까습기 4대 썼는데 다 만족 못했음.. 그나마 살아남은 성형가습기..)
      진짜 가습기도 돈 들어가야하고 이것저것 수술비용 + 사후 관리비용까지 뼈건드리는거 만큼 시간, 비용이 많이 들어가요...
      이걸 알고 수술하셨으면 하네요.. 신중에신중을 가하시길...

  • @hiddensong_
    @hiddensong_ 2 년 전 +1736

    의료 목적으로 실제로 양악 수술을 받아본 사람입니다. 아랫턱이 심하게 나와서 음식도 제대로 씹지 못해서 수술을 하게 되었는데, 저는 큰 병원에서 제대로 된 술전 교정 후에 양악 수술을 받았고, 이제는 수술 후 9개월이 지났는데 부작용 전혀 없고 음식도 잘 씹을 수 있게 되어서 나무 기쁩니다. 양악 수술은 정말 해본 사람은 절대 비추할 만큼 힘들고 고통스럽습니다. 수술이 아프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전혀 아픈건 없습니다. 사실 제일 힘든건, 수술후 첫날, 입을 묶어놓기 때문에 음식도, 물도 먹을 수 없고, 숨도 코로만 쉬어야 하는데 수술때문에 입에서 나오는 피가 기도로 들어가면 숨이 턱 막혀서 정말 죽을 맛입니다. 그리고 그 고비를 넘기더라도, 한달동안 입을 열지 못해서 주사기로 입 안에 음식물이나 물을 주입해서 먹어야 하는데, 그러다 보니 영양분도 부족해서 빈혈도 나고 기운이 없습니다. 사실 고통보다는, 수술 후가 너무 힘든 수술인 것 같습니다.. 그래도 양악 수술을 의료목적으로, 정말 어쩔 수 없이 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부작용 없이 좋은 결과 있으셨으면 좋겠습니다..!!

    • @user-kq7xt6pp3x
      @user-kq7xt6pp3x 년 전 +183

      정말 고생 많으셨어요.. 수술만 알았지 수술 후의 모습은 생각도 못했는데 이렇게 알게 됐습니다. 정말 정말 고생하셨구 무탈히 부작용없이 쾌차하셔서 평온한 일상 누리시길 꼭꼭 바라요ㅎ

    • @bokhijjang
      @bokhijjang 년 전 +98

      저도 숨못쉬고 입묶어잇을때, 피가 콧구멍까지 다막혀잇을때가 기억나네여ㅠㅠ 뭐조금먹기시작햇을땐 할머니가 옆에서 온갖몸에좋다는거는 먹기편하게 갈아서 챙겨주셧던게 생각나여....

    • @joshkerr1013
      @joshkerr1013 년 전 +12

      미용 목적으로 하는 분들은 저절로
      다이어트 가능하군요

    • @dmz6240
      @dmz6240 년 전 +88

      솔직히 양악수술을 떠나서 큰수술들은 다 수술후가 수술전보다 힘들죠...저도 심장이식 받았는데 수술후 재활 심장흉터과 무균식 때문에 힘들었습니다.

    • @user-rd2wv2gu8d
      @user-rd2wv2gu8d 년 전 +7

      @@joshkerr1013 잘 아네....ㅋㅋ 오히려 수술후에 딸이 살이 빠졌다고 좋아하는 부모도 봤어? ㅋㅋㅋㅋ

  • @ChangHyun7
    @ChangHyun7 2 년 전 +3552

    저도 2012년에 수술받았는데 벌써 10년이 다되어가네요. 길고 비대칭이 심해서 수술을 결심했었는데 현재까지 큰 부작용 없이 잘살아가고 있습니다. 집도하신 원장님한테 참 감사하네요

    • @user-zq2ke4ku2h
      @user-zq2ke4ku2h 2 년 전 +7

      어디에서 하셨나용

    • @ChangHyun7
      @ChangHyun7 2 년 전 +202

      @@user-zq2ke4ku2h 전 강남 ㄹㅈ에서 했어요 그당시에 가장 인지도가 높았던 병원이었죠 지금은 많이 떨어졌지만요

    • @user-ru2zn1ge8n
      @user-ru2zn1ge8n 2 년 전 +9

      공감입니다

    • @koreailoveyou
      @koreailoveyou 2 년 전 +459

      앞으로도 부작용 없이 건강하게 지내셨음 좋겠네요

    • @JJOO0414
      @JJOO0414 2 년 전 +5

      선교정으로 수술하셨나요?? 혹시 교정 몇년 걸리셨는지 정보좀 얻을 수 있을까욥..?

  • @user-ip4lk4um7c
    @user-ip4lk4um7c 10 개월 전 +100

    한소희도 턱 비대칭이지만 존예인거보면 단순히 비대칭이 문제가 아니야 걍얼굴이 문제지

    • @user-sy8sf1lb1w
      @user-sy8sf1lb1w 18 일 전 +1

      한소희씨는… 애초에 그렇게 심한 부정교합도 아니긴 하고…
      주걱턱으로 살면서 초딩때 망고가 별명이였던게 얼마나 상처인지 모르겠어요. 눈코입은 화장으로 어느정도 커버되지만 튀어나온 긴 삐둘어진 턱과 정면에서 보이는 입의 비대칭, 살짝 새는 발음은 진짜 자존감 팍팍 떨어지게 해요.. 곧 수술하는데 수술 케이스들 보면 얼굴이 이뻐지진 않지만, 망고에서 사람이 돼요.. 뭔가 욱해서 장문적었네요 ㅋㅋ 행운을 빌어주세요!

  • @user-es3vr8fw8s
    @user-es3vr8fw8s 10 개월 전 +77

    1996년에 했으니 이제 30년이 다되가는중이네요.심한 부정교합으로 어금니 한쪽으로만 씹었던 기억이 있네요..덤으로 심하게 나온 아래턱에 초등학교부터 성인이 될때까지 받았던 놀림과 상처들..감사합니다 교수님들! ^^

    • @user-bs5py6cp8e
      @user-bs5py6cp8e 개월 전 +2

      동감 저도 10년 다되가는데
      자라면서 외모에 대한 놀림으로 상처가 크죠

  • @zondafive2062
    @zondafive2062 2 년 전 +851

    신경 큰줄기는 안잘리게 조심하지만... 나뭇가지처럼 작은 것들은 어쩔수 없죠....
    정상적으로 수술이 잘 되었다고 해도 결과는 약간 복불복이에요.

    • @judykim1840
      @judykim1840 2 년 전 +66

      맞아요~ 작은 신경들은 어쩔 수 없이 짤리는데 그것들도 시간이 지나니까 천천히 돌아오더라고요~ 아직 아랫턱은 다 안 돌아왔는데 몇년 안에 다시 돌아온다고 집도의가 그러더라고요

    • @gilkyukim7354
      @gilkyukim7354 2 년 전 +5

      ㅎㄷㄷ

    • @user-xw1kt2vx4l
      @user-xw1kt2vx4l 2 년 전 +3

      신경은 안짤림 ㅇㅇ 손상은되도 시간지나면 회복함

    • @user-od9qf3pv4e
      @user-od9qf3pv4e 2 년 전 +100

      @@user-xw1kt2vx4l 신경세포가 회복된다는 말은 또 처음듣네요 좋은 지식 감사합니다 ^^

    • @shin9841
      @shin9841 2 년 전 +106

      @@user-xw1kt2vx4l ㅋㅋㅋㅋㅋㅋ노벨의학상 받겠어여 전세계 전신마비 환자들 눈물흘릴듯

  • @jungminjung
    @jungminjung 년 전 +929

    저렇게 깔끔하게 3D로 보면 알겠는데 어떻게 저걸 피부 가르고 그 안에 피, 근육, 신경 범벅돼있는 상태에서 자르고 붙이는지 신기하다

  • @mjh4703
    @mjh4703 11 개월 전 +25

    고민하시는 분들, 이미 하신분들 모두 부작용없이 건강한 삶 사시길 바랍니다 응원할게요

  • @user-yd1hu4tc8p
    @user-yd1hu4tc8p 년 전 +327

    20대초반에 비대칭이랑 턱관절 관절염 등으로 대학병원 구강악안면외과에 가서 진단 받았었어요. 수술 설명 들으면서 이미 엄청 겁먹었었는데, 의사선생님이 이정도면 하지 말라고 부작용 심할수 있다고 말리셨던 기억이 나요. 뼈 건드리는 수술은 진짜 하는게 아닌거 같아요ㅠ 특히 양악처럼 큰 수술 성형외과에서 무분별하게 하는거 보면 너무 잘못된 것 같음ㅠㅠ

    • @user-mq7ew5iw3l
      @user-mq7ew5iw3l 년 전

      결국 수술 하셨나요? 안 하셨나요?

    • @user-so5tu4kn4d
      @user-so5tu4kn4d 년 전 +1

      혹시 어느병원 방문하셨나요???

    • @forever.0
      @forever.0 년 전 +65

      님은 다행히 안해도 그냥저냥 살수있는 케이스니 된거죠 할수밖에 없는 사람들 잘 회복되길 응원합니다. 해야되는 사람들은 그런거 몰라서 힘ㄹ게 수술결심하는거 아닙니다

  • @dabongyes
    @dabongyes 2 년 전 +920

    와...말이 그렇지 진심 얼굴뼈 자르는것봐....ㄷㄷㄷ 저건 진짜 엄청 큰 수술이구나.....

    • @user-sr5kj6ej9z
      @user-sr5kj6ej9z 2 년 전 +24

      정말 미용목적으로 하기엔 너무 위험해보이는데.. 얼굴뼈 한번자르면 나사에 계속 의존하는건 맞잖아..

    • @user-rf2in3lt9s
      @user-rf2in3lt9s 2 년 전 +1

      @@user-sr5kj6ej9z 나중에 나사 제거 할수있음

    • @user-ot2ut4ri9l
      @user-ot2ut4ri9l 2 년 전 +6

      @@user-sr5kj6ej9z 붙지않나여 척골같은데 부셔지면 나사 박아서 나중에 빼는데 6달에서 1년 지나면 나사박느라 구멍난곳 다시 채워지는데 부러졋던 뼈끼리는 당연히 붙고 그러니 얼굴뼈도 다시 붙지않늘까요

    • @BlueValentine-qw2je
      @BlueValentine-qw2je 2 년 전 +1

      @@user-sr5kj6ej9z 뼈가 붙으면서 재생됩니다.

    • @user-qe2rd1nh1n
      @user-qe2rd1nh1n 2 년 전 +4

      잘려진 뼈는 틈새없이 새것처럼 완벽히 재생함. 오히려 강도도 더 강해짐

  • @user-lt9ch6eq6z
    @user-lt9ch6eq6z 2 년 전 +896

    벌써 양악한지 11년이 됐습니다.
    부정교합이 너무 심한 안면비대칭이라서 수술을 결심하게 됐고, 그때 삶보다 좋은 삶을 살아가고 있는거 같습니다..
    근데,,, 정말 결정 잘해야됩니다.. 저같이 부작용이 없는 사람도 있지만 부작용이 심한사람도 있습니다.. 저처럼 심하지 않으신 분들은 안하시는게 낫습니다,,

    • @user-ru2zn1ge8n
      @user-ru2zn1ge8n 2 년 전 +38

      맞죠맞죠 저도 한 5년 됐는데 90프로 만족하고 사는중

    • @log5017
      @log5017 2 년 전 +9

      정보라돌이 정뚜비 정나나 정뽀

    • @ripple7605
      @ripple7605 2 년 전 +2

      @@user-ru2zn1ge8n 대학병원? 일반 병원?

    • @user-lr2iu9cj7c
      @user-lr2iu9cj7c 2 년 전 +22

      저도 아주 심한 주걱턱이여서 양악수술한지 저도 한 8년됬네요 전 부작용은 일단 밑턱 감각이 잃어서 그래도 전 만족! ㅎㅎ

    • @user-ti8gm8sk9p
      @user-ti8gm8sk9p 2 년 전 +70

      @@user-lr2iu9cj7c 에??????

  • @ginmax96
    @ginmax96 7 개월 전 +2

    저도 수술방에 있는 의사누님한테서 들은 이야기입니다.
    가끔 사고든 뭐든 해서 양악수술한거 다 틀어져서 오는 경우가 빈번하다고 합니다.
    진짜.. 죽빵한대 맞아도 뼈 다 으스러지고.. 피스 다 터지도 뭐 그런다네요..
    양악을 미용으로 하신 분들도 많지만서도.. 양악 수술을 하면.. 뼈도 감각이 있는지라..
    약 1년을 아파서 일반 생활 하지 못한다네요.. 그 아픔을 이겨내서 세상에 모습을 들여내는것인데
    정말 큰 결심 아니면 하지 않는게 좋다고 합니다. 작은 충격에도 으스러질수 있기때문에
    그때는 더 큰 아픔이 찾아온다네요..

  • @2dragonxbusan
    @2dragonxbusan 11 개월 전 +38

    진짜 의사님들 대단하십니다.

  • @Allen-ni4sw
    @Allen-ni4sw 2 년 전 +1092

    양악은 아니고 하악만 수술한지 1년 반정도 됐습니다.
    부정교합이 너무 심해 라면도 못끊어 먹었는데 수술하고 너무 만족합니다.
    발음도 정확해지고 만성 어깨결림이랑 두통도 사라졌어요
    미관측면에도 확실한 효과가 있어서 인상이 많이 좋아졌어요
    인생의 절반을 교정기를 쓰고 살았는데 수술후 후교정 이후에는 유지장치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부정교합이 심하신 분들은 한번쯤 의사선생님과 상의 후 선택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수술 후 회복기간이 너무 힘들어서 미용목적으로 생각하면 버티기 너무 힘들어요

    • @Allen-ni4sw
      @Allen-ni4sw 2 년 전 +160

      @@user-wl4fj8xi5v 자세한건 의사가 아니라 모르지만 근육끼리 서로 간섭하기 때문에 비대칭으로 인한 근육통이 개선될거라고 수술전에 말씀해주셨어요 실제로 수술후에 사라지기도 했고여

    • @jun3003
      @jun3003 2 년 전 +141

      저랑 똑같네요. 저는 3급 부정교합으로 면같은거 전혀 못먹고 발음도 새며 심지어 수술 안하면 차후 턱관절이 녹아내릴 수 있다해서 하악만 수술했는데 지금 너무 행복합니다 ㅋㅋㅋ 외모개선은 덤이구요.

    • @user-pn6yy6gc1e
      @user-pn6yy6gc1e 2 년 전 +66

      @@user-wl4fj8xi5v 원래 우리몸의 근육과 모든 조직은 상호작용합니다.
      어깨 근육 뭉쳐도 두통의 원리와 비슷합니다

    • @ddff3503
      @ddff3503 2 년 전 +3

      @@jun3003 하악만 수술은 부작용이 어떠세요??너무궁금하네요ㅜㅜ

    • @ddff3503
      @ddff3503 2 년 전 +1

      하악만 수술은 부작용이 없나요???

  • @e_vk127
    @e_vk127 2 년 전 +2304

    와...저걸 안죽이고 살리면서 하는 의사들도 대단하다;;; 역시 의느님

    • @user-rh7er9vv7w
      @user-rh7er9vv7w 2 년 전 +397

      진짜 멘탈도 대단한게.. 몸수술하는것보다 얼굴 수술하는게 더 심리적으로 무섭다는데.. 칼로 째고 뼈를 부수고 자르고 그 소리 촉감 시각 진짜 상상만 해도 무섭다..

    • @user-go5gt5wl8o
      @user-go5gt5wl8o 2 년 전 +22

      양악수술후에 쓸수 있는 마스크는 "새턴리빙 그래핀 마스크" 추천드려요 대형쓰면 큼직하고 널널해서 얼굴이 안눌리고 신소재가 정말 폭신해서 양악수술후 마스크로 추천드립니다.

    • @user-ed6qt2cg8j
      @user-ed6qt2cg8j 2 년 전 +17

      사람 목숨을 살리려고 하는 수술이 아닌데 안죽이고 살린다는건 뭔 개소리냐 ㅋㅋ

    • @PPP22610
      @PPP22610 년 전

      @@user-ed6qt2cg8j 아니.. 사람 살리려는 수술이 아닌건 쟤도 알겠지. 그만큼 과정이 위험하고 힘들다는거잖아. 개소리는 니가 하고있네

    • @ABC-om2ip
      @ABC-om2ip 년 전 +185

      @@user-ed6qt2cg8j 독해못함? 텍스트 그대로 받아들이네
      저정도로 피나오고 대규모인데 안죽이고 살리면서 수술한단 소리잖아

  • @jessicaj5984
    @jessicaj5984 년 전 +78

    30년전에 설대 병원에서 김명진교수님께 수술 받은 환자에요 쌤 여기서 뵈니 반갑네요 저 수술 받기 직전에도 해외에서( 아마 구순구개열 가지고 태어난 아동들..이라고 들었는데... ) 의료봉사하시고 들어오신거라는 얘기를 수술방에서 마취당하면서(?) 스탶들끼리 하는 걸 들은 기억이....ㅎㅎ 교수님 옛날에도 엄청 신중하셨는데 역시 같은 기조를 견지라고 계시네요 수술전 2년 교정, 수술후 1년반 교정...지난한 시간이었는데 나중에 교정없이 개인병원에서 쌍수하듯 양악하는 사람들보고 모골이 송연했던 기억이...

  • @jwk5077
    @jwk5077 년 전 +12

    이런거 볼때마다 의사분들이 정말 대단한것 같음 마치 문무를 다 겸비하고 있다고 해야되나 머리도 좋아야되고 굉장히 섬세해야하는 작업이다보니 손재주도 좋아야되고 무엇보다 사람 얼굴을 뜯어내는거니 비위도 쎄야되고 대단함

  • @user-nw6um5qh1w
    @user-nw6um5qh1w 2 년 전 +654

    멀쩡한 신경 절단하는데 예전처럼 돌아오는걸 바라는게... 기적

    • @user-pn6yy6gc1e
      @user-pn6yy6gc1e 2 년 전 +68

      90%이상은 예전 처럼 돌아옵니다

    • @user-kf3ws4pc7n
      @user-kf3ws4pc7n 2 년 전 +14

      자연회복능력을 창조주 하나님이 주셨는데 의사들이 수련을 훈련으로

    • @Brother_Bluegazer
      @Brother_Bluegazer 2 년 전 +153

      @@user-kf3ws4pc7n 그 창조주란 새끼가 준 턱 때문에 목숨 걸고 거금 들여 수술받은 건 뭐임? 시련? ㅋㅋㅋ

    • @user-kf3ws4pc7n
      @user-kf3ws4pc7n 2 년 전 +6

      @@Brother_Bluegazer 천부인권 ?
      하나님이 인간에게 한 가지만 빼고 모든 결정권. 지배권. 등의 우주. 자연을 다스릴 전권을 주셨다.. 우주탐사선. 항공모함. 자동차. 생활용품 등등 모든 만들 권리. 유통할 권리. 사용.소비할 권리 전권을 주셨는데..
      사람의 오.남용이 문제라. 오호 통재라..ㅈ

    • @Brother_Bluegazer
      @Brother_Bluegazer 2 년 전 +83

      ​@@user-kf3ws4pc7n 그럼 하나님이란 새끼한테 창조물들 턱 주물럭거려서 인생 꼬이게 할 권리는 누가 줬냐? 그거 준 놈 뚝배기를 깨 버려야 할 텐데

  • @hye2446
    @hye2446 2 년 전 +173

    와… 진짜 의사분들 너무 대단한 것 같아요ㅜ
    저는 시뮬레이션 화면만으로도 끔찍한데
    저걸 실제로 수술하신다니ㅜ
    피도 나오고 실제 사람뼈도 잘라야하고….
    와… 상상만으로 패닉올 것 같아요ㅜ

  • @beebearteez
    @beebearteez 년 전 +276

    수술한 지 3년 좀 넘었는데 양악하고 나서 삶이 너무 편해져서 너무 좋네요! 양악은 성형외과가 아닌 구강악안면외과에서 꼭 하셔야 합니다!! 저는 수술하고 회복 과정에서 양치 못하고 가글 하는 게 제일 싫었어요... 양치가 주는 개운함의 중요성을 그때 많이느꼈네요...ㅎㅎ 저는 회복할 때 많이 아프거나 힘들진 않았습니다!! 수술할 때 사랑니를 같이 뽑아서 그런지 사랑니 자리가 아파서 수술이 아팠는진 모르겠어요...ㅎㅎ

    • @user-bj8yg5kq3k
      @user-bj8yg5kq3k 년 전 +5

      저도 선교정 후 양악해야한다고 치과에서 진단받고 오늘 교정 시작해서 불안했는데.. 몸이 불편하면 하는 게 맞다고 생각해서 시작은 했는데 무섭네용 ㅠㅠ

    • @user-xk3nu3sd3q
      @user-xk3nu3sd3q 11 개월 전

      근심하지 마세요. 그러한 형질은 그대의 유전자에 남아있으므로 그대의 어느 후손의 그대가 겪은 것을 그대로 겪을테니까요.

  • @ejk9954
    @ejk9954 년 전 +29

    부정교합있으신 분들은 알겠지만 아무리 위험한 수술이고 끔직한 영상이라 공포감이 몰려온다하더라도
    지금껏 느껴온 콤플렉스,자존감 하락,낯가림 의 고통이랑은 감히 비교할수가 없을정도로 부정교합에서 벗어나고싶은 간절함이 더 큼

    • @user-sk4nl2zi8b
      @user-sk4nl2zi8b 년 전 +1

      평생 정신적인 고통에 시달리는것에 비하면 양악이 낫죠

  • @user-mz7wl7iu8x
    @user-mz7wl7iu8x 2 년 전 +585

    7년 전에 아래 턱이 너무 심하게 나와서 잘못 씹어서 삼성 서울병원에서 선 교정 후 양악수술 했습니다.
    오전 7시에 수술실 들어가서 그날 저녁 6시반쯤 회복실에서 깨어났는데 입은 안 열리고 코는 부어올라서 숨이 거의 안 들어올 정도로 패닉에 빠질뻔했습니다;;;
    그 이후 2일정도 부어오른 코로 어떻게든 숨을 쉴려고 잠도 못 잤습니다. 그나마 3일째 되니 부어올랐던 코가 나아져서 숨이 편안해지니 그때부터 뼈를 부수고 조각냈던 통증이
    미친듯이 올라오더라구요;;;거기에 수술 후 1주일 동안 병원에서 고무로 된 빨대로 어금니까지 넣어서 주스나 죽 같은거 간신히 먹고 잠도 절대 누워서 못자게 했죠.
    그나마 퇴원하면서 이빨에 고무로 묶어 두던걸 빼니까 그나마 말을 할 수 있었고 입을 열려고 하니 간신히 새끼손가락 정도 들어갈만큼 열리더군요.
    그 이후 집에서도 1주일 소파에서 앉아서 잘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때 하루하루 사진 찍은 걸 보면 진짜 다신 못할 짓입니다;;;

  • @user-xe7vi1bw5x
    @user-xe7vi1bw5x 2 년 전 +862

    정말 해야되는 사람 아니면 그냥 이대로 살자 이대로가 제일 예쁘고 멋있다

    • @user-pc5tl5wj3p
      @user-pc5tl5wj3p 2 년 전 +21

      개소리 ㄴㄴ요 감성충

    • @LA_NY
      @LA_NY 2 년 전 +66

      @@user-pc5tl5wj3p 개소리 ㄴㄴ 컨셉충

    • @mine695
      @mine695 2 년 전 +13

      뒤엣말은 고민하고 계신분들한테는 나 잘났다 밖에는 안될거 같습니다만...

    • @Dear_Name-
      @Dear_Name- 2 년 전 +10

      이미하고 턱에 감각없어서 고통받고 있는중...

    • @user-sz5pm5vx2s
      @user-sz5pm5vx2s 2 년 전

      인간의 욕심이란 게 어쩔 수가 없는 듯

  • @user-ue3ln9sj3d
    @user-ue3ln9sj3d 11 개월 전 +3

    영상 너무 재밌어요 양악수술에 대해서 호기심이 있었는데 자세히 설명해주네요 ~

  • @Dream-kg8yf
    @Dream-kg8yf 8 개월 전 +3

    와 평소 얼굴형 콤플렉스 있는데 순간 양악수술 생각나서 찾아보다가 이거 포함해서 관련 영상 몇 개 찾아봤음
    난 양호한 거였네
    부모님에게 갑자기 감사드림...
    양악 수술 1도 생각하지 말아야겠다
    다른 쪽으로 관리해야지ㅜㅠ

  • @jbkim7569
    @jbkim7569 2 년 전 +508

    수술을 원하는 경우 실제 수술영상 시청과 함께 설명을 듣도록 하는 절차가 꼭 필요하다. 어마어마한 과정아닌가. 회복하는데도 시일이 걸리고 고통과 인내가 따른다는데 대단하다 ㅋ

    • @jy6438
      @jy6438 2 년 전 +8

      알고도 하는거지뭐...

    • @ishgrill2576
      @ishgrill2576 년 전 +26

      이정도 대수술이면 본인이 유튜브로 다 찾아보고 올듯 ㅋㅋㅋㅋ 의미없음

    • @user-Bo129
      @user-Bo129 년 전 +6

      진짜 수술 영상 보면 못할거 같은데..큰 수술 이니까 알아서 알아보고 하겠지 라고 생각하고 그걸 상식이라고 알고 있지만 비상식적이고 생각 없는 사람도 많은게 사실..

  • @user-yu4cu3xb7v
    @user-yu4cu3xb7v 2 년 전 +596

    오호 저도 비대칭 치료목적으로 서울대에서 김명진 교수님께 양악 받았어요 벌써 10년전인데 부작용없이 아주 잘 살고 있죠..!
    근데 수술 직 후 관리가 진짜 힘들었음. 고무줄로 입 묶어놓고 진짜 힘들었었는데..
    아무튼 양악하실꺼면 꼭 대학병원에서 하세요. 대학병원은 양악하면서 미용목적으로 더 깎아달라거나 더 넣어달라그러면 딴데 가라 그래요 ... 부작용 온 사람 보니까 밑턱 감각 없어진 사람도 있던데 .. 그래서 밥먹다 음식 흘르거나 묻어도 모르더라구요.. 저는 다행이 부작용은 없었지만.. 아무튼 하실생각 있으신 분들 후교정, 무교정 이런 광고에 현혹되지 마시고 꼭 입증된 전통적인 방법으로 수술선택하시고, 꼭 대학병원에서 하시길!!

    • @JJOO0414
      @JJOO0414 2 년 전

      선교정으로 하셨나요?

    • @abc-rk3cn
      @abc-rk3cn 2 년 전

      살처짐이나 부작용 등은 없으신가요?? 심한 비대칭인데 무섭네요...

    • @ehd860520
      @ehd860520 년 전 +14

      @@abc-rk3cn 3년전에 대학병원에서 안면비대칭이 심해서 양악수술받았는데요. 저는 살처짐같은건 없었어요.

    • @Health_taektics
      @Health_taektics 년 전 +96

      대학병원이라기 보다는 양악수술같은 경우는 성형외과가 아닌 구강악안면외과 전공의에게 받아야 합니다

    • @tobaldose
      @tobaldose 11 개월 전 +2

      요즘은 대학병원보다 개인병원이 더 잘합니다

  • @yuniecat
    @yuniecat 4 개월 전 +5

    그저 대단하다고 밖에 생각이 안드네요.. 뼈가 드러난 상태도 아닌 피부 안에 뼈가 있는데 정말 대단하신 분들이네요~

  • @suakim8268
    @suakim8268 11 개월 전 +125

    의사선생님들 정말 존경합니다 ㅠㅠ 어떻게 저런 일을 해주시지 ㅠㅠ 정말 대단하십니다

    • @user-sz4xe2mf2r
      @user-sz4xe2mf2r 11 개월 전 +4

      ㅋㅋㅋㅋㅋ돈 주니까 하지 뭘 존경을 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qwerty-eq2nh
      @qwerty-eq2nh 11 개월 전 +9

      ​​​​@@user-sz4xe2mf2r의대생활 다 겪고 잠못자가면서 저런일 하라하면 몇명이나하긋냐 생각어리긴.
      차라리 돈은 의사보다 좀 못벌더라도 워라벨 보장된 일하겠다

  • @user-oz7dy7ud6g
    @user-oz7dy7ud6g 2 년 전 +41

    이목구비가 작은얼굴에 오밀조밀있는사람이 상대적으로 인형 또는 아기를 연상케해 귀여워보이거나 이뻐보이지만
    모두 각자의 개성이있고 그것을 존중하고 이해하고 비난하지말아야하는데 그것을 험담하고 농담거리삼고하는문화가 문제라고 생각한다. 인간은 스스로 아무것도 선택해서 태어날수없는존재이고 모두 기적적인 확률을뚫고 태어나 존중받아야할 각각의 존재들인데 왜 우리는 상대를 존중하는문화가 부족하단말인가 그게 단순외모지상주의만 낳을뿐이고 실상은 서로가 서로를 혐오하는 그러한 문화로가는것이 아닐까 심히우려가된다.

    • @wise7087
      @wise7087 2 년 전 +2

      좋은 말씀입니다

  • @user-wn4nx3mi4f
    @user-wn4nx3mi4f 2 년 전 +457

    수술하시는 교수님이나..... 수술받는 환자나...대단하시네요

  • @user-mn3ye2fi8q
    @user-mn3ye2fi8q 6 개월 전 +3

    어떻게 하는줄 알아도 손덜덜 떨릴꺼같다...진짜 의사들 대단하다 미친거 아냐 이렇게 무서운 수술이었다니

  • @user-ih1uh6rp5x
    @user-ih1uh6rp5x 7 개월 전 +13

    우리 딸도 치과에 치아교정 하러 갔다가 양악수술과 병행하지 않으면 치아교정을
    할 수 없는 케이스라 진단받아 치료목적으로 수술받았는데 다행히 부작용도 없고 만족도가 높네요. 수술자체도 어렵지만 회복과정이 정말 고생스럽습니다. 고무줄로 치아고정 해놓은 상태로 몇 달을 견뎌야 해서 말도 못하고 씹을수도 없어서 먹을 수 있는건 두유랑 건더기 없는 죽 뿐입니다. 과정은 고통스러웠지만 성공적으로 수술해주신 중@대 ㅊㅇㅈ 교수님께 감사드립니다.❤

  • @fiercehan6791
    @fiercehan6791 2 년 전 +375

    100% 정확하고 정밀해야되는 수술이군요

  • @user-er3fp5jc6s
    @user-er3fp5jc6s 2 년 전 +236

    저런 의사분들 볼때마다 정말이지 존경심이 든다

  • @windies21
    @windies21 2 개월 전 +11

    얼굴뼈를 잘라서 재조립하는 수술이네요..... 부작용 없는게 기적일듯.....

  • @user-sj2sc6rr8d
    @user-sj2sc6rr8d 7 개월 전 +1

    2001년도 신촌세브란스치과병원에서 수술했어요. 당시 수술비용만 1600만원 ;; ㅠ 저같은경우는 어금니 한두개. 외엔 치아가 맞지않은 오픈바이트(?) 형태였는데 턱이 자주빠지고 평소에 턱통증이 심했었어요. 그로인해 두통까지 오고함.
    세브란스에서2년 치아교정후 구강외과로. 이동해서 수술받았는데.. 수술후 아래턱 감각이 70프로 상실되었는데. 그게 돌아오는시간은 약 10년 걸렸어요.40대인 지금도 3~5퍼센트는 아주 미약하게 온전한 내 피부의 느낌은 아니에요.
    그리고, 수술후에 입안을 다 묶어놔서 코로만 숨쉴수 있는데 코 안쪽도 붓고해서 숨쉬기가 넘 힘들었어요. 코안에 피,가래 비슷한게 계속 올라와서.. 작은 호스로 수동으로 계속 넣어서 이물질 빼주고 넘 힘듬..ㅜㅜ 3일은 잠을 제대로 못잤음.. 그리고 3주간은 물종류만 먹을수있었는데 수술당시48키로였는데 43kg까지 빠졌어요~;;;
    결론은 미용목적으로는 하지말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어요. 전 결과적으로 턱 통증이 좋아져서 할수밖에. 없었던 수술이었지만 왠만하면 뼈는~~ㅜㅜ 진짜 건드리지않는게 좋은거 같아요.

  • @user-sj4rj9jm1j
    @user-sj4rj9jm1j 2 년 전 +181

    건강하게 낳아주신 부모님께 감사합니다.

  • @user-wz5cm2qk8q
    @user-wz5cm2qk8q 2 년 전 +286

    이건 진짜 일상생활안되는 분이 받는거지 미용목적으론 하지말자 생긴대로 살자

    • @loejack4667
      @loejack4667 2 년 전 +3

      뭐어때 아파도 수술 한애가 아프지 우리가 뭐 막을 수도 없고 또 이미 하려는 애는 말려도 못막아 차라리 부작용 적은 병원을 추천해 줘

    • @henryna3720
      @henryna3720 2 년 전 +3

      @@loejack4667 가서하 그럼

    • @loejack4667
      @loejack4667 2 년 전

      @@henryna3720 내가 왜??

    • @henryna3720
      @henryna3720 2 년 전

      @@loejack4667 ㅋㅋㅋㅋㅋㅋㅋㅋ:)

    • @loejack4667
      @loejack4667 2 년 전

      @@henryna3720 성형 강요는 처음이구만ㅋㅋㅋㅋㅋㅋㅋ

  • @user-ri3zq3ld9t
    @user-ri3zq3ld9t 7 개월 전 +1

    저도 주걱턱이 심해서 라면이나 냉면같은거 잘라먹을때 혀랑 아랫이빨로만 잘라먹는 불편함을 느껴야했고 음식 먹을때도 부정교합 때문에 제대로 씹지도 못하고 삼키니 장에 무리가 와서 양악수술은 아니지만 하악수술을 결심하게 됐어요 그게 벌써 9년반 전입니다 ㅎㅎ 수술전 2년동안 교정기 끼면서 차근차근 준비했었어요 수술직후 많이 힘들었지만 수술이 잘 되어서 지금은 만족합니다 ㅎ 약간 턱 밑에 밥먹다 밥풀이 묻거나 물마시다가 물 흘리는건 느끼지 못해요..느낌도 둔하기도 하고.. 하지만 전반적으로 얻은게 더 많아서 만족합니다 ㅋㅋ 사람마다 외관상부작용이나 저 처럼 신경부작용이 있을수 있으니 절대 미용목적으로는 절대로 비추입니다.. 미용목적으로 할 생각 절대 하지마세요 ..주걱턱이시고 과거의 저와 같은 불편함을 느끼신분들은 추천드려요

  • @user-pq8fw1ge6o
    @user-pq8fw1ge6o 년 전 +16

    진짜 의사는... 아우... 대단하다.

  • @yimdongjoo4427
    @yimdongjoo4427 2 년 전 +804

    양악수술특) 부정교합, 돌출턱으로 개고생하던 사람들은 수술후 너무 만족해하고 평생 할일없고 할 생각도 없는 사람들은 영상보고 식겁하면서 살던대로 살자함

    • @chuncheoncity-mayor
      @chuncheoncity-mayor 2 년 전 +33

      교정중과 수술후는 고통이지만 끝나면 기억안남 다만... 수술후에 엄청답답한기억난 있음

    • @long16535
      @long16535 2 년 전 +1

      다행이네

    • @JO-mc9qg
      @JO-mc9qg 2 년 전 +225

      당연하지. 본래 양악수술은 부정교합 돌출턱으로 개고생하는 사람들에게 내려지는 최후의 선택이니까.
      외국 양악수술 관련으로 보면 진짜 어떤 교정으로도 고쳐지지 않고 먹고 숨쉬는데 고통 받는 사람들이 하는 선택이라고 적혀있어.
      얼굴뼈 변형, 신경마비, 심하면 돌연사 가능성도 있는 이런 걸 단순 미용으로 생각하며 받는 자들에 대한 경고인 셈이지.

    • @Scare_team
      @Scare_team 2 년 전 +60

      ㅇㅈㅋㅋ 저두 했는데 너무 만족하면서 살고 있음 부작용도 없고. 수술 전 그 시절 나한테 그냥 살던대로 살라하는 사람있으면 진짜 줘 패고 싶었음

    • @long16535
      @long16535 2 년 전 +12

      @@Scare_team 에고 ~그렇군요~ 암튼건강히 잘되셧으니 다행입니다

  • @user-zv9fj4zh5q
    @user-zv9fj4zh5q 2 년 전 +230

    학생 때 양악수술 참관했는데, 위턱 잘라서 뚝 떨어질 때 '헐 이거..정말 괜찮은건가??' 라는 생각 밖에 안들음ㅋㅋㅋㅋㅋㅋㅋ

    • @user-do3ey7vp1m
      @user-do3ey7vp1m 2 년 전 +10

      와 .. 의대다니셨구나 ..ㄷㄷ

    • @user-nx3td3bp6j
      @user-nx3td3bp6j 2 년 전 +18

      나도 영상보고 느낀게 ㅅㅂ 진짜 턱뼈를 짜른다고? 문제생길거같음..ㄷㄷ

    • @user-sr7vb6bx7c
      @user-sr7vb6bx7c 2 년 전 +4

      레알.. 의사들 지 얼굴 아니라고 막함 ㅠㅠ 실제 어떤 결과를 초래할줄도 모름서..ㅠ 지가 고통받는것도 아님

    • @kor_cinnamon
      @kor_cinnamon 2 년 전 +2

      @@user-do3ey7vp1m 구강악안면외과 수술이라 보통 치대임

    • @user-vc4cy7os3n
      @user-vc4cy7os3n 년 전 +36

      @@user-sr7vb6bx7c 뭘막하냐 그렇게하는 수술이니깐 그렇게하는거지 너가 뭘알겠냐

  • @user-yp5de5ob6x
    @user-yp5de5ob6x 7 개월 전 +1

    뼈를 잘라 교정시키는거라니...진짜 목숨 걸고 해야하네요😢

  • @user-qb1xu8oy4h
    @user-qb1xu8oy4h 11 개월 전 +3

    외모를 떠나서 저작활동이 안되는건 나이들어서 더 여러 문제를 초래할 수 있다고 생각해요. 씹을 수 없으니까 식사, 소화, 순환 전체적으로 삶의 질 낮아질 수 밖에 없어요. 저는 잘때 이를 꽉 물고 자는 습관때문에 턱관절이 있어서 턱관절 봐주는 치과에서 치료받은적 있었는데 그때 입 벌리기가 힘들어서 말하기도 힘들고 씹는것도 힘들어서 그냥 안먹고 대충 음료 마시고 그러다보니 몸이 상해서 체력이 더 나빠지고... 노인 됐을때 이러면 금방 몸이 확 나빠지면서 빨리 죽을 수도 있는거구나 이런 생각이 들더라고요. 안전을 최우선으로요!!

  • @user-yg4gz9zq6i
    @user-yg4gz9zq6i 2 년 전 +226

    여기서 미용목적으로 양악하는 사람들 이해못하겠다는 분들은 아주 예쁘진 않아도 정상적인 얼굴형을 갖고 계신거겠죠..ㅋㅋ 음식을 끊어먹지 못할 정도로 심하지 않더라도 주걱턱이나 무턱이 비정상적으로. 누가 봐도 겉으로 보이는 상태가 수 년간 지속되면 스트레스 미칩니다. 얼굴에 장애가 있는 느낌이에요. 조금 극단적이지만 예를 들어 자기눈 한쪽이 이상하게 흘러내려가있다고 생각해보세요. 수술로 쥐어뜯어서라도 고치고 싶지 않겠나요.. 저 수술을 받는 사람도 자신이 이런 수술을 받아야 하게 태어났다는 점에서 굉장히 큰 스트레스를 느낍니다. 당연히 하기 싫죠.. 그래도 한다는건 목숨 걸 만큼 그동안 스트레스 받아왔다는거에요..누군가는 이해못하겠다. 그냥 생긴대로 살아라. 하겠지만 수술받고 싶어하는 사람들 마음도 이해해주셨으면 좋겠네요ㅠㅠ 저도 아주 오랫동안 정신적 스트레스가 심했던 사람이라 한풀이로 댓글 남겨봤습니다..

    • @kknd2kknd898
      @kknd2kknd898 2 년 전 +58

      먼소리? 말그대로 미용목적으로 얼굴작게 해달라는게 이해안된다는거지. 음식 못끊을정도면 미용이 아니라 장애고 당연히 해야죠.

    • @user-mi5pz8wl9v
      @user-mi5pz8wl9v 2 년 전 +48

      그건 미용 목적이 아니라 치료 목적이잖아요

    • @user-jf8nw8sx9h
      @user-jf8nw8sx9h 2 년 전 +41

      말씀하신건 미용목적 수술이 아닙니다. 미용목적 수술은 실제로 큰 문제나 틀어짐이 없지만 단순히 잘생기고 이뻐지고 싶어서 하는 경우에요. 그런 장애나 문제를 가지고 수술을 하는 분들은 주변에서 아무도 뭐라고 안합니다.

    • @user-yg4gz9zq6i
      @user-yg4gz9zq6i 2 년 전 +37

      @@kknd2kknd898 음식을 못끊어먹을 정도의 장애가 아니어도..라고 분명히 말했는걸요😥 교합에 큰 문제가 없어도 턱 과잉발달이나 발달부족으로 치열이 억지로 맞춰지면서 외관상 꽤나 못나지는 경우가 있습니다.(뻐드렁니라던지 치아가 눕는다던지..)이런 경우는 일상생활에는 불편함이 없어도 겉으로 보기에 정상적이어 보이지 않아서 사실상 '미용목적'으로 수술을 결심한다고 볼 수 있죠..다만 그 못난 모습이 내 얼굴에 장애가 있는 것처럼 정상이 아닌 것 같아 보이고 스트레스 받는다는 뜻이었습니다.

    • @user-pg4bg4nr8h
      @user-pg4bg4nr8h 2 년 전 +14

      근데 치아교정으로 어느정도 카바 가능한사람이 미용목적으로 성형할려하면 말리겠는데 교정으로 답없으면 양악할수있다 생각하는데 성형할려는 사람들도 얼마나찾아봤겠어 근데보니깐 양악밖에 없는거겠지 미용목적으로 하면 안돼는 선의아닌 오지랖임

  • @chieeeeeyyy
    @chieeeeeyyy 2 년 전 +283

    외과를 목수라고 하는 이유가 있다.... 존무

  • @user-tb4dy9nu3o
    @user-tb4dy9nu3o 년 전 +6

    최초로 이런걸 생각하고 계획한 사람이 참 대단하다...

  • @user-rk7fz7je3m
    @user-rk7fz7je3m 6 개월 전 +1

    양악 추천드립니다 저도 했는데 완전 만족스러워요

  • @user-bq3nx3xs3y
    @user-bq3nx3xs3y 2 년 전 +130

    한번쯤 연예인들이 방송에서 양약 수술 했다면서 장점을 많이 얘기 해주시니 해보고 싶은 마음이 생기다가 이 영상을 보니 마음도 바뀌게 됐고 부모님께 항상 감사하다는 생각이 드네.

    • @nickkim3006
      @nickkim3006 2 년 전 +92

      성공했은 티비 나와서 얘기하는거
      실패한 사람은 집에 있음

    • @valueoffreedom
      @valueoffreedom 2 년 전 +2

      @@nickkim3006 ㄹㅇ

  • @makpiano
    @makpiano 2 년 전 +245

    얼굴 구조에 이상이 있는 사람들은 진짜 힘들텐데 저런 수술을 할 수 있는 의사들이 너무 대단하네

  • @user-wi3gx5jq6i
    @user-wi3gx5jq6i 년 전 +3

    수술과정 보니까 진짜 목숨 걸고 하는 수술이네요

  • @user-di6jo3fw3e
    @user-di6jo3fw3e 개월 전 +3

    허걱.... 저렇게까지 무서운 수술인 줄 몰랐어요 턱만 깎는 건 줄 알았는데요. 얼굴이 동그란게 평~생 컴플렉스라 양악수술을 못한 것이 후회였거든요. 귀 뒤로 머리 넘기고 다니는 것이 소원이었어요. 하지만 영상 보니 안하실 잘했다 생각이 드네요. 이제는 40 넘어서 나이들다보니 외모보다는 건강이 중요하더라구요.

  • @mint_chocolate_
    @mint_chocolate_ 2 년 전 +207

    얼굴뼈를 조각조각내서 못으로 고정해두는 수술.. 무섭다..

    • @user-sr7vb6bx7c
      @user-sr7vb6bx7c 2 년 전 +1

      ㄹㅇ

    • @chanhim6316
      @chanhim6316 2 년 전 +1

      ㅠㅠㅠㅠㅠㅠㅜ

    • @Scare_team
      @Scare_team 2 년 전 +2

      @@user-ov6ic3jp9t 생각이란걸 안하시나요//.?,,,,,,,,진짜 궁금하네

    • @mya8347
      @mya8347 2 년 전 +3

      @@user-ov6ic3jp9t 아무래도 부러졌던 부분이 다른 부분에 비해 약할 거 같아요 ㅜㅜㅠ

    • @user-eu2tn4gb1w
      @user-eu2tn4gb1w 2 년 전 +3

      @@user-ov6ic3jp9t 중졸도 그런질문은 안할만큼 당연한거니까 저분이 저런반응이지않을까요?

  • @user-kx1tx5yp4k
    @user-kx1tx5yp4k 2 년 전 +101

    와 대박...... 엄청 큰 수술이네

  • @user-cd8bs8ro1y
    @user-cd8bs8ro1y 년 전 +4

    구강악 안면외과 의사들 진짜 대단함ㄷㄷ!!역사 경험이 많은게 좋다!

  • @hyun0322
    @hyun0322 7 개월 전 +2

    얼굴비대칭이 세월이 갈 수록 더 심해져서 양악 권고 받았었는데 무섭고 쉬어야 하는 기간도 너무 길고해서 못했네요 ㅠ

  • @user-si7so8wq5e
    @user-si7so8wq5e 2 년 전 +133

    살벌하네 ㄷㄷㄷ 의사 샘들도 대단하시네요

  • @user-hj1jo5pv6v
    @user-hj1jo5pv6v 2 년 전 +102

    그런데 이런 광기 덕분에 진행된 많은 양악수술에서 얻은 데이터 덕분에 정말로 양악수술이 필요한 사람들이 보다 더 안전하게 수술을 받을 수 있게되었다고 하지요.

  • @tweety0878
    @tweety0878 6 개월 전

    영상보고 있으니 얼굴에
    시술&수술하지 않아도
    되게 태어난 것에 감사
    또 감사 ㅠ.ㅠ

  • @user-jt8ht9ek4n
    @user-jt8ht9ek4n 년 전 +13

    외모 컴플렉스 극강일 때 예약금까지 걸었는데 성형카페 부작용 쭉 보고 가서 예약 취소하고 옴.. 근데 취소하러 갔더니 나보고ㅋㅋㅋㅋ 요즘 남자들 얼굴 많이 본다고 부모님이 해줄 때 하라고 하더라 ㅁㅊ.. 부작용 글 올려주시고 하지 말라고 말려주신 분들 너무 감사해요..ㅠ 양악은 필요한 사람들만 합시다ㅠㅜ

    • @user-fr5pv4gi5k
      @user-fr5pv4gi5k 개월 전

      큰일날뻔 했네요. 원래. 얼굶벼는 건드리는게 아님. 신경이 얼마나 몰렸있는데….

  • @hyung2hyung488
    @hyung2hyung488 2 년 전 +113

    진짜 교육적인 영상이다

  • @user-lq9cz8ui1n
    @user-lq9cz8ui1n 2 년 전 +68

    와....진짜 소름돋는 수술이네..그냥 영상보는 것만으로도 엄청 고통스러울것 같아 손에 땀이 나네...미용목적으로 하는 분들 대단합니다 진짜 ...와

  • @user-pk6oh1vj2e
    @user-pk6oh1vj2e 7 개월 전 +1

    저런 수술의 위험성과 비용보다 자신의 얼굴로 사는게 더 두렵다는 거잖아 진짜 잘생기고 이쁜 얼굴을 가지고 태어난다는건 최고의 축복이다

  • @shining_cats
    @shining_cats 8 개월 전 +1

    찾아오는 분들보다는
    미용목적으로 홍보하시는 의사분들도 만만치 않다고 생각하다고 생각합니다. 홍보도 마치 단기간에 완성된다는식으로 경쟁홍보도 내는걸 많이 보게되더라고요

  • @JS8770
    @JS8770 2 년 전 +105

    7살때부터 교정했고 8년전에 서울대에서 양악수술까지 했는데 아마 치아에만 1억은 넘게 쓴것같음..부모님한테 감사하게생각함..실명이랑 사망동의서 쓰고 14시간 수술후 아랫 턱의 신경이 문제가 좀있었는데 수술후 5 6년뒤에 대부분다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근데 가장 큰 문제는 잇몸쪽의 만성 염증임..;; 치아 이쁘게 고르게 나신분들은 부모님께서 좋은 유전자를 물려주신거임..

    • @user-zt6qh5lp5z
      @user-zt6qh5lp5z 2 년 전 +3

      그거 치주염 아님?ㄷㄷ
      관리 잘못하면 나중에 다 발치할수도 있는데 정기검진 꼭 받으셔유~

    • @Jh-zr5iu
      @Jh-zr5iu 2 년 전 +17

      근데사실 안좋은 유전자를 물려준 것도 부모님이라서 치료해준 부모님한테 감사해야한다는 것도 되게 효라는 관념을 세뇌당한 느낌이예요ㅋㅋ.. 부모님한테 무조건 감사해야만하는... 잘 낳아줬으면 수술할 일조차 없을텐데ㅋㅋ

    • @abomi4800
      @abomi4800 2 년 전 +29

      @@Jh-zr5iu 안좋은 유전자를 남기고싶어서 남긴것도 아니고 부모 입장에서는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해준건데 왤케 꼬여있지요?;;

    • @Jh-zr5iu
      @Jh-zr5iu 2 년 전 +1

      @@abomi4800 당사자가 안좋은 유전자 받은 것도 아무런 고의가 없어요;;;;;;

    • @seoroseoro3282
      @seoroseoro3282 년 전 +18

      @@Jh-zr5iu 치아에 1억이나 쓸 정도로 여유로운 집에서 태어난 것도 복이지

  • @user-fj6lj7qb8t
    @user-fj6lj7qb8t 2 년 전 +10

    사람이 저런걸 할수있다는게 존경스럽습니다.제대로신념을 가지고 하시는 의사선생님들은 존경합니다 . 장삿치 의사이 넘치는 세상 상담때 부추기지 않는 의사선생님들 응원합니다 . 그리고 마지막으로 저렇게 복잡한 의술을 우습게 버튼만 누르면 되는줄알고 싀ㅂ게생각하는 셩형욕심자들 한번더 신중히 하시길요

  • @nub0315
    @nub0315 6 개월 전 +3

    고3때 하악돌출증이라 고2때부터 교정하고 고3 여름방학때 수술했어요.수술후에 대략 한달정도 아래위 치아에 붙은 교정기를 묶어서 고정시키구요 대략 3~4일정도 중환자실에 있었구요. 수술전에 수혈받아야하는 상황이 생길수도 있어서 자가헌혈할수있게도 합니다. 거의 수술한지 17년정도 지나긴했는데 지금 잘씹고 소화잘되요 교정기는 안쪽으로 붙여서 교정은 계속 해야하고 병원에도 2년에 한번씩 가지만...

  • @user-mm9ip7cp5c
    @user-mm9ip7cp5c 5 개월 전 +3

    흐미.. 장난아니다.
    진짜 엄청 가지런한 건치 이거나 예쁜 계란형 하악이 아니더라도
    모나지 않은 구강구조 가지고 있는것만으로도 축복이다.

  • @k.miyamoto8183
    @k.miyamoto8183 2 년 전 +252

    양약수술은 언어장애 음식물소화장애 같은 일상생활이 어려운 사람이 아니면 절대 안하는게 좋습니다. 정상적으로 보여도 날 궂으면 아프고 몸 컨디션에 따라 수시로 아픕니다.

    • @judykim1840
      @judykim1840 2 년 전 +12

      그건 수술이 잘못되었거나 지병이 있어서 그런게 아닐까요? 저도 수술하고 몇년 지났어도 그런 증상이 전혀 없거든요~ 제가 가입한 양악수술 관련 카페에서도 그런 부작용 있다는 글을 본적이 없었구요…

    • @24w25
      @24w25 2 년 전 +35

      오 2010년도에 양악한 친구가 ‘비오면 아파’라고 얘기햇던게 이거보구 기억났어요

    • @user-eg5bg3jk5c
      @user-eg5bg3jk5c 2 년 전 +12

      @@judykim1840 천운... 과거 화성인 원희선씨처럼 심한 부작용 겪는이들 비일비재합니다..

    • @user-bb3ft7ye7x
      @user-bb3ft7ye7x 2 년 전 +3

      내가아는애도 미용목적으로했는데 엄청이뻐지고 아프지도불편하지도않다고함..

    • @hollywood_man
      @hollywood_man 2 년 전 +4

      @@user-ok2pw3qs8e 말년에 분명히 고생할듯

  • @user-jy9fg6jn2w
    @user-jy9fg6jn2w 2 년 전 +338

    치과의사가 치아만 치료하는건 아닙니당! 저 교수님 두 분도 치과의사입니당 ㅎㅎ(성형외과 의사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을까봐요)

    • @user-nn7gy5xw9u
      @user-nn7gy5xw9u 2 년 전 +3

      성형외과 의사는 조각가에 가깝죠ㅋ

    • @m.ch.9673
      @m.ch.9673 2 년 전 +4

      Maxilofacial surgeon

    • @raehyunkim8181
      @raehyunkim8181 2 년 전 +27

      맞아용~ 구강악안면외과 선생님들은 치대나오신 치과의사

    • @user_abc92361
      @user_abc92361 2 년 전

      @구정빈 양'악'수술인데 누가 누구한테 무식하대... 치과영역이 맞지만 성형외과도 양악수술하는 경우 있으니까 하는 소리지

  • @user-yw3xc7kl2c
    @user-yw3xc7kl2c 년 전 +7

    저도 부정교합 때문에 교정하러 치과에 갔었더니 턱이 돌아간 상태라 교정만 하면 효과가 없다고 양악이 필수라고 해서 절망스러웠는데 다른 치과 갔더니 교정만으로도 개선 가능하다고 해서 지금 교정 마지막을 달리고 있습니다. 비대칭은 눈에 띄게 좋아졌고요 완전 만족합니다. 무작정 양악 하지 마시고 치과도 여러군데 다녀보는 거 추천합니당

    • @user-vk2zt2rh7g
      @user-vk2zt2rh7g 년 전 +1

      저도 약간 주걱턱이라 병원에서 양악하라 그랬는데 다른 대학병원도 가볼려구요ㅠㅠㅠ 여기 댓글다신 분들에 비해서 저는 아무것도 아닌것 같네요 정말 신중히 선택해야될것 같아요🥲

    • @user-hf6hv4rr3i
      @user-hf6hv4rr3i 11 개월 전 +2

      @@user-vk2zt2rh7g 꼭 구강악전문의께 가셔야해요. 수술 선배로서 성형외과가 아닌
      부정교합 수술은 악전문의가 하는게 맞는 수술입니다. 꼭꼭꼭이요!!

  • @Hi-np5hz
    @Hi-np5hz 11 개월 전 +1

    부정교합이 심해 음식도 못끊고 항상 어금니로 끊어왔습니다. 외모도 초등학교때부터 친구들에게 놀림받기도하고 겉으론 아무렇지않은척 했지만 자신감도 떨어지고 자존감도 바닥이였습니다. 그래서 의사선생님께서 고3때와 중3 여름방학 둘중에 언제하겠냐고 고3때하는게 더 안전하긴하지만 중3도 상관없다고 하셨을때 위험하지만 하루빨리 여기서 벗어나고 싶었어서 중3때 수술을 했습니다. 너무나도 힘들고 아팠지만 의사선생님께서 특히 어린나이에 하신다고 더 신경써주시고 해서 지금 외모콤플렉스도 점점 극복중이고 밥도 잘먹고 항상 잘씹는것에 감사하며 살고있어요. 감사합니다 선생님..!!!

  • @siho_os
    @siho_os 2 년 전 +68

    아는언니 심한 부정교합으로 교정을 몇년했지만 밥알도 못씹고 그래서 양악수술했어요..밥을 잘 못먹으니 항상 저체중에 빈혈에.. 씹는게 안되니 소화불량 위염 달고살고..이런 건강에 직접적인 문제가 아니라면 미용으로 양악은 안하는게 좋을거같아요...

    • @user-ry6ov7jx7c
      @user-ry6ov7jx7c 2 년 전 +2

      헐 소화불량 빈혈 저 저체중인데 저도 해야될까요?

    • @user-lq2ez5ob4c
      @user-lq2ez5ob4c 2 년 전

      근데 요즘 번화가 강남이나 해운대 등에 널린 성형외과에선 치료목적보다 미용목적으로 하는 사람들이 5 배는 되는 듯..

    • @user-eg5bg3jk5c
      @user-eg5bg3jk5c 2 년 전 +2

      222 ㄹㅇ. 기능적인 문제 없으면 안하는게 답

    • @siho_os
      @siho_os 2 년 전 +2

      @@user-ry6ov7jx7c 치아끼리 교합이 맞는다면 굳이 할 필요 없을것같아요. 그 언니는 교정해서 치아는 가지런해졌지만 부정교합자체가 심한편이라서 치아 교합이 안맞았었거든요 ㅠㅠ 음식먹을때 기능적인 문제가 없다면 안하는게 좋을것같아요, 너무너무 고생해요 ㅠㅠ

    • @user-sk6jw1vd7v
      @user-sk6jw1vd7v 7 개월 전

      혹시 발치교정하셨었나용?!

  • @user-nb1lt5jq8b
    @user-nb1lt5jq8b 년 전 +31

    그래서 어릴때 부정교합 가능성 미리 진단하고 예방 교정치료 하는게 진짜 중요한것 같아요

  • @mongj5436
    @mongj5436 11 개월 전

    하고싶은 마음이 쏙 들어가네요ㅋㅋㅋㅋ 교정도 하더라도 고려 해봐야 겠어요….

  • @user-rw3wi1zj8g
    @user-rw3wi1zj8g 3 개월 전 +6

    무턱이랑 부정교합때문에 치아교정 하러 갔을때 의사가 교정만 하면 드라마틱한 변화는 없다고 양악추천함
    너무 큰 수술을 하는것같아서 안했는데 치료목적도 아니고 미용목적으로 의사가 그렇게 수술을 쉽게 추천한다는게 좀 별로더라구요 그리고 교정만 하고 끝냈는데도 의사가 말한거랑 다르게 얼굴 엄청 달라짐